dokeeo의 등록된 링크

 dokee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2022년 3분기 회고록 [내부링크]

자료를 찾기 위해 검색을 하다 보며 블로그에서 쓴 회고록을 종종 볼 수 있었다. 예전에는 별 생각이 들지 않았지만, 최근 들어 내가 어떠한 일을 했는지 되돌아볼 수도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사실 한 달..

토익스피킹 5일 벼락치기(첫 시험 130점) 방법 [내부링크]

시작에 앞서 필자의 경우 독해는 stackoverflow, documents를 봐서 어느 정도 자신이 있었다. 하지만, 스피킹 같은 경우 평소에 사용할 일이 없다보니 가진 지식이 0에 수렴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당장 공채 지원..

[JAVA] 백준 2178 - 여행 가자 풀이 [내부링크]

1976번: 여행 가자 동혁이는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가려고 한다. 한국에는 도시가 N개 있고 임의의 두 도시 사이에 길이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다. 동혁이의 여행 일정이 주어졌을 때, 이 여행 경로가 가능한 것..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2022 인프라보안 채용연계형 인턴십 면접 후기 [내부링크]

내년 2월에 졸업하는 드디어 졸업예정자가 되었고, 특히 이번 학기(4-2)의 경우 학점을 다 채운 관계로 수업을 하나만 듣고 취준에 집중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취준생이 되면서 첫 지원을 하게 되었는데 바로 스마..

2022 삼성SDS 하계 알고리즘 특강 후기(+pro 시험) [내부링크]

지원 " data-ke-type="html">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인터넷 검색 중 우연히 이번 특강을 보게 되었다. 컴퓨터공학 4학년 재학 중에 있어 자격도 충분히 되었고 알고리즘 공부를 조금 더 열심히 하..

구글 애드센스 수익/승인 기간 & 팁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할 때 광고를 넣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 방법은 크게 다음 애드핏,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가 있으며, 그 중 가장 수익이 좋은 것은 아무래도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많은 분들..

컴퓨터 네트워크 (1) - 5계층(TCP/IP), OSI 7계층(참조모델) [내부링크]

5계층(TCP/IP Protocol Model) / OSI 7계층 (참조모델) 왼쪽에 보이는 그림은 TCP/IP Protocol Model로 5계층으로 구성되어있다. 각각은 Physical, DataLink, Network, Transport, Application layer이다. 오른쪽..

[오딘:발할라] 무자본 공략 & 초반 아이템 맞추기 [내부링크]

저번 직업 추천 포스팅에 이어 오딘 초반 공략 및 아이템 맞추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커스터마이징 보는 것처럼 타 게임처럼 커마가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로 맞춰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얼..

오딘:발할라 - 거미(셀로비아) ,흐니르, 페티 보스 공략 & 영상 [내부링크]

저번 초반 템 맞추기에 이어 스토리 보스 셀로비아(거미군락),페티 ,흐니르 공략 포스팅입니다. 1. 셀로비아(거미군락) 아마 스토리 진행중에 처음으로 만나는 어려운 보스입니다. 쫄몹 생성과 데미지도 아프기 때..

[오딘:발할라] 미드가르드 보물 상자 위치 & 보상 [내부링크]

저번 직업추천, 초반 공략에 이어 이번 포스팅은 미드가르드(월드맵)의 보물상자 위치입니다. 보물상자는 업적 보상과 보물상자를 열었을 때의 보상으로 많은 분들이 보물상자를 찾고 있습니다. 보상 보상은 보물..

[오딘 : 발할라] 직업 소개 & 직업 추천 , 쿠폰 [내부링크]

신규 게임 오딘이 정식 오픈되었습니다. 양대마켓 1위를 찍으며 엄청난 인기를 보이고 있으며, 이로인해 긴 대기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휴대폰 어플이외에 컴퓨터 클라이언트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https:..

리눅스 방화벽(firewall) iptables,ufw 설정&공격 확인 [내부링크]

방화벽(firewall) - 미리 정의된 보안 규칙에 기반, 들어오고 나가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시스템 - 모든 방화벽은 순서대로 처리 리눅스 방화벽의 기본 : IPtables(패킷필터방식 : 패킷 자체..

2. CSS를 이용한 기초 홈페이지 꾸미기 [내부링크]

CSS란? css란 cascading style sheets로 웹 문서의 전반적인 스타일을 미리 저장해둔 스타일시트이다. CSS를 이용한 꾸미기 html,css,js는 많은 방법으로 코드를 짜고 실행할 수 있다. 앞서 1강에서 설명했듯이 메..

1. html를 이용한 기초 홈페이지 제작 [내부링크]

HTML이란? HTML이란 Hypertext Markup Language로 웹 문서를 제작하는데 있어 기본적인 웹 언어이다. 기초 홈페이지 제작 기본적으로 html은 이러한 태그 형식을 가지고 있다. 이때 이 부분의 경우 홈페이지에 정..

[자료구조] 자바 - 큐(Queue)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자료구조 중 큐(Queue)" 입니다 자료구조는 컴퓨터공학과처럼 코딩하는 전공을 진학하면 배우는 과목입니다. 지금 배우는 주제인 큐는 스택과 더불어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다른..

[자료구조] 자바 - 스택(Stack)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자료구조 중 스택" 입니다 자료구조는 컴퓨터공학과처럼 코딩하는 전공을 진학하면 배우는 과목입니다. 지금 배우는 주제인 스택은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다른 곳에서도 많이 쓰..

컴퓨터 디스크 정리 & 조각모음으로 용량,속도 문제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윈도우10 디스크 정리 & 조각모음 입니다." 입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불필요한 데이터들이 저장되곤 합니다. 이러한 불필요한 데이터들이 계속 쌓이고 쌓이..

메이플스토리 신규헤어 & 메이플스토리m 패스파인더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메이플스토리 신규헤어 & 메m 패스파인더 이벤트" 입니다 로얄 헤어쿠폰,성형쿠폰 기간은 ~2.17까지로 약 3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에전과 똑같이 5,500원입니다. ..

던전앤파이터 강화대란,시뮬레이션 이벤트 +25속강 보주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던전앤파이터 이벤트" 입니다 저번 대규모 업데이트에 이어 강화대란,시뮬레이션 훈련소 이벤트까지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시뮬레이션 훈련소 첫 번째이벤트입니다. Dr.오..

메이플스토리 보스 스공컷&무릉컷&결정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메이플스토리 보스 스공컷&무릉컷&결정석" 입니다 메이플스토리는 상위 보스를 제외하고는 보통 솔격을 많이 시도합니다. 노말 스우,데미안이 대부분의 유저들이 솔격하는..

(골장면포함)토트넘 vs 셰필드 손흥민 리그 6호 도움, EPL 100번째 공격포인트 달성&은돔벨레의 원더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주제는 "토트넘vs셰필드" 입니다. 이번 경기는 21.01.07(일) 11시에 셰필드 홈에서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전력비교 셰필드의 경우 20위로 리그 순위 꼴지를 하고 있습니다. 이대로..

1월 2주차 모바일게임 순위 &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모바일 게임 순위 & 추천" 입니다 최근 모바일 게임 시장이 엄청 커지다 보니 많은 게임이 새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게임 종류도 rpg,턴제형,클릭형,방치형등 다양하게..

(java)자바 너비우선탐색(BF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너비우선탐색-BFS(Breadth First Search)" 입니다 그래프는 컴퓨터공학과의 경우 자료구조 시간에 배우게 되는데 이때 그래프의 탐색을 같이 배우게 됩니다. 탐색중에 가장 유..

(java)자바 깊이우선탐색(DF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깊이우선탐색-DFS(Depth First Search)" 입니다 그래프는 컴퓨터공학과의 경우 자료구조 시간에 배우게 되는데 이때 그래프의 탐색을 같이 배우게 됩니다. 탐색중에 가장 유명..

[토트넘vs폴럼] 리그 13호골 노리는 손흥민 & 폴럼 전력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주제는 "토트넘vs풀럼 전력비교" 입니다. 토트넘의 경기 상대는 아스톤 빌라였지만 아스톤 빌라 선수 및 직원 다수가 코로나19 감염 및 격리중이라 앞서 2020.12.31에 연기되었던 풀럼..

컴퓨터 무선랜카드 설치&사용(컴퓨터 와이파이 사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주제는 "컴퓨터 무선랜카드 설치&사용" 입니다. 컴퓨터를 사고 시작하면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아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컴퓨터는 노트북처럼 무선랜카드가 장착한 채로 나오..

메이플스토리 신직업 카인 스킬트리&폭업사냥터&하이퍼스킬&어빌리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카인 스킬트리 입니다 특징 카인은 발현 스택을 쌓고 쌓은 스택을 통한 큰 데미지를 입힌다. 이동기 쉐도우 스탭은 쿨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기동성에 있어서 큰 장점이다. 5차..

손흥민 레알마드리드 이적설?? 갈락티코 정책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주제는 "손흥민 레알마드리드 이적관련" 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지금 우리나라 축구의 간판스타면서 월드클래스 선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흥민 선수의 토트넘 계약 만료..

컴퓨터&노트북 사양/그래픽카드/CPU/bit 확인하기 아주 쉬운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컴퓨터&노트북 사양/그래픽카드/CPU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자세히 알아보고 구매하거나 직접 맞추신 경우가 아니면 컴퓨터 사양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도..

메이플스토리 링크 스킬 순위 및 총 정리 - 나에게 필요한 링크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메이플스토리 링크 스킬 총 정리 및 순위" 입니다. 메이플은 본캐를 제대로 키우기 위해서는 링크스킬 및 유니온을잘 맞쳐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바로 지금 스킬 종류 및 순위를..

백준 알고리즘 문제_1004번(자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백준 알고리즘 1004번(자바) 문제입니다 문제 어린 왕자는 소혹성 B-664에서 자신이 사랑하는 한 송이 장미를 위해 살아간다. 어느 날 장미가 위험에 빠지게 된 것을 알게 된 어..

[던파 시즌7]던전앤파이터 아이템/시스템 개편 - 증폭&에픽/신화 개편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주제는 "아이템/시스템 개편" 입니다 <증폭 개편> 기존의 증폭 실패 시 +7,8,9 -> 0으로 내려갔지만 이번 패치로 인해 실패 시 3단계 하락되어 +4,5,6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고자본 유저들..

메이플스토리 캐시 아이템 업데이트 뷰티어워즈 헤어 & 성형외과 쿠폰 , 코디어워즈 패키지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메이플스토리 뷰티어워즈 헤어 & 성형외과 쿠폰 , 코디어워즈 패키지 입니다. 최근 홈페이지에서 헤어,성형,코디 투표를 진행하였는데 투표를 통해 상위 6등까지의 헤어,성형만 모..

던전앤파이터[시즌7] 이벤트 총 정리 성장 가속모드 부터 유니크 탈리스만,에픽 장비까지(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주제는 "던전앤파이터[시즌7:산개하는 총성,검은 연옥] 이벤트" 입니다 2021.1.7 던전앤파이터가 새로운 업데이트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여거너 眞각성 그리고 아이템/시스템..

던전앤파이터[시즌7] 이벤트 총 정리 성장 가속모드 부터 유니크 탈리스만,에픽 장비까지(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주제는 "던전앤파이터[시즌7:산개하는 총성,검은 연옥] 이벤트" 입니다 2021.1.7 던전앤파이터가 새로운 업데이트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여거너 眞각성 그리고 아이템/시스템..

백준 알고리즘 문제_1003번(자바) - 시간초과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백준 알고리즘 1003번(자바) 문제입니다 문제 다음 소스는 N번째 피보나치 수를 구하는 C++ 함수이다. fibonacci(3)을 호출하면 다음과 같은 일이 일어난다. fibonacci(3)은 f..

[토트넘vs브렌트포트] 손흥민 토트넘 유럽 무대 150호 골 달성!! 무리뉴,상대팀 감독 인터뷰 및 골 반응 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주제는  토트넘vs브렌트포트 입니다. 이번 경기는 앞서 2020.01.06 04:45분에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경기는 카라바오컵 준결승 경기이기에 토트넘 입장에서도 중요한 경기였습니다...

백준 알고리즘 1002번(자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백준 알고리즘 1002번(자바)  문제입니다 문제 조규현과 백승환은 터렛에 근무하는 직원이다. 하지만 워낙 존재감이 없어서 인구수는 차지하지 않는다. 다음은 조규현과 백승..

[2021.1월] 메이플스토리 1~200 버닝 폭업사냥터 및 추가 경험치 얻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주제는 "메이플스토리 폭업사냥터 1~200" 입니다 추가 경험치 정리 경험축적의 비약 - 2시간 동안 경험치 10% 증가, 레벨제한 70 (획득처 : 경매장,연금술) 몬스터파크 익스트림 물약 - 30..

[토트넘vs리즈] 손흥민 토트넘 통산 100호 골 달성!! 인터뷰 및 반응 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주제는  토트넘vs리즈 유나이티드 입니다. 이번 경기는 앞서 2020.12.31에 예정되어 있던 풀럼과의 경기가 연기되면서 손흥민 선수의 토트넘 100호 골을 기대했던 팬 분들에게 기대되는..

피파온라인4 새해 버닝 이벤트 및 트로피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주제는 "피파온라인4 새해 버닝 이벤트 및 트로피 정리" 입니다 1. 새해 플레이 버닝 이벤트 피파가 새해를 맞아 이벤트를 실시했습니다. 참여 기간은 위와 같이 21.1.1(금) 00:00 ~ 1.3(..

백준 알고리즘 문제_1000,1001(자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백준 알고리즘 1000,1001번(자바)  문제입니다 문제 1000 : 두 정수 A와 B를 입력받은 다음, A+B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정답: import java.util.Scanner; // 자바..

리그 오브 레전드(LOL) : 레전드 오브 룬테라 (LOR) 알아보자!!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LOL)이 이번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이벤트는 바로 레전드 오브 룬테라입니다. 현재 공식 출시일은 2020년 이후며 2020년 1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