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man의 등록된 링크

 dolem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8건입니다.

환율 전망, "달러의 고공행진은 언제까지 이어질까?" [내부링크]

원·달러 환율, 현재 어디에 있나? 8일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8.1원 오른 1306.4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6.7원 상승한 1305원에 개장한 환율은 장중 1304~1306원에서 오르내렸다...

환율 전망, "미·중 갈등은 환율에 어떤 영향을 줄까?" [내부링크]

롤러코스터를 탄 원달러 환율 지난 한 주 동안 원달러 환율이 롤러코스터를 탔다. 한때 1315원까지 오르기로 했던 원달러 환율은 5일(금)에는 다시 1300원 부근에서 마감을 했다. 한주 동안 환율은 왜 이렇게 요..

물가 상승? 경제 위기? 인플레이션에 대한 모든 이야기 [내부링크]

유례가 없는 유동성 파티, 그리고 인플레이션 최근 세계경제의 화두는 인플레이션이다. 미국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4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고, 생산자물가는 전년대비 무려 9.7% 상승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

삼성전자 주가, "다시 오를까? 내릴까?" [내부링크]

  삼성전자 주가 "지금 어디를 향하나?"   5일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과 동일한 6만1500원으로 마감했다. 지난 주 중장 한때 6만 2천원선을 회복한 이후 소폭 하락한 가격대이지만 여전히 "6만 전자"를 유지하..

환율 전망, "달러야 어디까지 오를꺼니?" [내부링크]

  천정부지 환율, "브레이크가 고장났슈"   인플레이션(물가상승)에 시름하는 한국경제가 달러 강세라는 복병을 만났다. 최근 달러 가치가 초강세를 보이며 원/달러 환율은 1320원을 돌파했다. 지난 15일 서울..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나이키 드로우에 대한 모든 이야기 [내부링크]

한 대기업에 다니는 30대 직장인 민명호(가명) 씨는 매일 나이키 온라인 사이트에 들어가 ‘나이키 드로우’ 일정을 들여다본다. 그리고 그 일정에 맞춰 스마트폰에 알람을 설정해 둔다. 나이키 드로우는 나이..

비트코인 시세 전망, "비트코인 반등입니까? 지금 사도 될까요?"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다시 오른다 "현재 시세는?"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인상 후 암호화폐 시장에도 안도랠리가 이어지고 있다. 비트코인은 한 달 만에 20% 이상 오르면서 이미 바닥을 친..

미국증시 반등, "현재를 진단하고 이후를 바라본다" [내부링크]

7월의 미국 증시 "2년 만에 맞이한 최고의 한 달" 미국 뉴욕증시가 2년 만에 최고의 한 달을 보냈다.  29일(현지시간) 뉴욕증시의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315.50포인트(0.97%) 오른 3만 2845.13..

SK하이닉스 주가, "새로운 기회, 새로운 신화 그 시작점에서" [내부링크]

SK하이닉스 역대 최대 실적 기록 "언제나 위기, 하지만 언제나 극복"   SK하이닉스가 사상 최대 분기 매출과 함께 4조원대 영업이익을 올렸다. 글로벌 물가 상승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중국의 주요..

삼성전자 주가, "10만 전자를 향해 다시 첫 걸음!" [내부링크]

삼성전자 주가 바닥론 모락모락 "10만전자를 향해 다시 첫걸음!"     28일 삼성전자는 장중 6만 2천원선을 회복했다. 인플레이션과 공급망 이슈 등 매우 어려운 경영 여건이 지속된 가운데서도 삼성전자가 2분..

삼성전자 주가, "바닥이라 쓰고 희망이라 읽는다" [내부링크]

                      동학개미운동의 상징, "국민주 삼성전자" 작년 말 기준 삼성전자를 한 주라도 갖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은 506만명에 달한다. 2위 카카오가 202만명인 점을 고려하면..

미국증시 전망, "미국증시 = Bullish? 지금의 반등 이어갈까?” [내부링크]

미국 증시, 미리 맞아둔 예방주사? "기대치 낮아 충격 피했다" 미국 기업들이 비용 상승과 수요 부진 여파로 2분기 예상에 못 미치는 실적을 발표하고 있다. 하지만 기업들의 ‘어닝쇼크’에도 미국 증시 주가는..

엔화 환율 전망, "엔화 어디까지 떨어질까?" [내부링크]

엔화 폭락했지만, 日은 마이너스 금리 고수 일본 중앙은행인 일본은행(BOJ)이 기록적인 엔화 약세에 대한 우려에도 대규모 금융완화 정책을 유지하기로 했다. 세계적인 인플레이션(화폐가치 하락에 따른 물가 상..

주식시장 바닥논쟁, "서머랠리? or 숨어있는 곰?" [내부링크]

바야흐로 일희일비의 시대! "뉴욕증시 바닥논쟁" 미국 뉴욕증시를 둘러싼 ‘바닥 논쟁’이 재차 가열되고 있다. 올 들어 낙폭을 이어온 주요 지수가 기업 실적에 힘입어 2거래일 연속 랠리를 이어가자, 이른바 ‘..

2022년 세제개편안과 주식시장, "마냥 싫은 세금! 조금 줄었나?" [내부링크]

정부, 증권거래세 인하 결정! 정부가 주식을 거래할 때마다 부과되는 증권거래세를 현재 0.23%에서 2025년까지 0.15%로 0.08%포인트 낮추기로 했다. 우선 내년과 2024년엔 0.20%로 0.03%포인트 먼저 인하한 세율..

우리 증시의 뜨거운 감자, "공매도 금지 가나요?" [내부링크]

공매도가 뭐길래, "근데 진짜 공매도가 뭐예요?"   요새 주식시장에서는 '공매도'라는 것이 아주 뜨거운 감자이다. 금융당국이 공매도 관련 개선안을 내놓을지 관심이 모아진 탓이다. 특히 최근 금융위원회와 금..

주식시장 전망, "짚고 가야 할 것들" [내부링크]

  증시 방 향 예측 짚고 넘어갈게 너무 많다. "이번에는 FOMC!"   6월 CPI 발표를 기다렸더니, 이번에는 또 7월 FOMC가 기다리고 있다. 증시 방향성이 결정 나기까지 뭐가 이리도 짚고 가야 할 부분이 많은 걸..

"경제위기 온다고 했제?" 세계경제를 이끄는 사람들의 '말말말'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의 위험을 예견? '로런스 서머스' 前 미국 재무장관 지금은 우리가 물가의 고통 속에 살고 있으니 인플레이션이란 말이 낯설지 않지만, 2021년 초에는 인플레이션이 이렇게 크게 문제가 될 것이라 쉽..

'인플레 파이터' 중앙은행의 물가와의 전쟁 [내부링크]

중앙은행이 왜 '인플레 파이터'인가 인플레이션은 물가가 상승하는 현상을 뜻한다. 그리고 디플레이션은 반대로 물가가 하락하는 현상을 말한다. 한편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을 물가가 아닌 화폐의 관점에서 이..

미국도 미국인데, 우리나라(한국) 금리는 어떻게 되나요? [내부링크]

한국도 빅스텝(0.5%p↑) 가나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7월 13일(수), 기준금리를 한 번에 0.5%p 인상하는 빅스텝을 밟을 가능성이 커졌다. 이미 6%에 이른 소비자물가 상승률과 4%에 육박한 기대인플레이션..

“손흥민” 어떤 선수인가 - Part.3 인물편 [내부링크]

나를 키운 건 8할이 "겸손" 이다.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은 유독 그의 아들에 대한 평가에 인색하다. 그는 여러 매체와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월드클래스 선수가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겸손과 겸양이 몸에 밴..

주식시장 전망, "국내 증시 바닥맞나요?" [내부링크]

버핏지수 가라사대 " 한국 증시 바닥을 다졌도다! " '버핏지수'로 분석한 한국 주가지수가 '적정 가격선'에 다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상당 부분 거품이 빠져 고평가 국면을 지나왔다는 의미로 향후 반등 가능성이..

인플레이션(Inflation)의 위험, 그 끝은 존재하는가? [내부링크]

인플레이션 두려움 완화?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와 인플레이션 지속에 대한 두려움 둘 중 어떤 것이 더 시장에서는 위험으로 작용할까? 적어도 요즘의 시장 상황을 살펴보면 아직 직접적으로 체감되지 않는 경기침..

“커피 효능과 부작용”, 건강하게 커피 마시기 [내부링크]

영혼의 동반자 커피 한국인들의 아침을 깨워주고, 점심시간 이후 몰려오는 졸음을 쫓아주는 커피는 우리가 가장 사랑하는 아니 우리가 가장 의존하는 음료 중 하나다. 그 덕분인지 한국인들의 커피 소비량은 세계..

암호화폐의 미래, "비트코인은 살아남을까?” [내부링크]

'암호화폐 겨울'은 생각보다 일찍 찾아왔고, 생각보다 매섭다. 암호화폐 가격은 올 들어 급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비트코인은 연초 대비 50% 이상 하락했으며, 루나·테라(UST)의 가격 폭락, 암호화폐 대출 플랫..

크몽(kmong) 전자책 - 재테크에 대한 모든 이야기 Part.3 [내부링크]

그야말로 직장인 부업 전성시대다 부업을 꿈꾸는 직장인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지난 5월 인크루트 산하 휴먼클라우드 플랫폼 ‘뉴워커’가 직장인 88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LEGO] 레고 블럭에 대한 모든 이야기 : 장난감 그 이상을 넘어 [내부링크]

레고(LEGO) 블럭의 시작, 변화 그리고 미래에 대한 모든 이야기! 레고(LEGO)는 브릭(Bricks) 장난감의 외길을 90년 동안 걸어왔다. 레고 제품은 1년에 2억 박스 이상이 팔리고 있으며 장난감뿐만 아니라 테마파크..

"스테픈(STEPN), M2E" - 재테크에 대한 모든 이야기 Part.2 [내부링크]

최근 3개월간 가격이 최대 86% 폭락했던 스테픈(GMT)이 다시 반등하고 있다. 스테픈 코인과 연동된 M2E(Move to Earn·움직이며 돈을 버는 것) 서비스인 스테픈에 호재가 잇따르면서 24일 오후 12시 기준 스테픈..

경기침체(Recession) "R의 공포" 현실화 되나 [내부링크]

제롬 파월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이 22일(현지시간) 기준금리 인상으로 인해 경기 침체가 발생할 가능성을 공식 인정했다. 그동안 금리를 올려도 미국 경제가 침체를 겪지 않을 것이라는 ‘경기 연착륙론’을..

"식테크(식물 재테크)" - 재테크에 대한 모든 이야기 Part.1 [내부링크]

식물 + 재테크 : 식물재테크, 식테크란 무엇인가? 식테크는 식물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식물을 잘 키워 중고 거래 앱 등에서 비싼 값에 되파는 것을 말한다. 잎이나 줄기만 하나씩 떼어 판매할 수 있어 계속 수익..

스태그플레이션(Stagflation)이라 쓰고 공포라고 읽는다 (feat. S의 공포) [내부링크]

역사적 수준의 인플레이션 공포가 글로벌 시장을 뒤흔드는 가운데 향후 경기 침체를 동반한 스태그플레이션으로 글로벌 경기가 악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 일반적인 수준의 금리 인상 노력이 '먹히고..

미 연준 FOMC는 어떤 역할을 하는가 [내부링크]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높은 인플레이션에 기준금리를 한 번에 0.75%p 인상하는 '자이언트 스텝'을 밟으며 과감한 긴축정책을 펼쳤다. 현지시간으로 15일 미 연준은 이틀 간 열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

인플레이션(Inflation)은 어떻게 위험이 되는가 [내부링크]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높은 인플레이션에 기준금리를 한 번에 0.75%p 인상하는 '자이언트 스텝'을 밟으며 과감한 긴축정책을 펼쳤다. 현지시간으로 15일 미 연준은 이틀 간 열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

“손흥민” 어떤 선수인가 - Part.2 분데스리가편 [내부링크]

  “(손)흥민이는 아직도 월드클래스 아닙니다.” 11일 강원도 춘천의 손흥민 체육공원에서 만난 손웅정(60)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은 냉정했다. 아들 손흥민(30·토트넘)이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테판 커리(Stephen Curry)는 어떤 선수인가 - 1 [내부링크]

미국 프로농구(NBA) 역대 최고의 3점 슈터로 통하는 스테판 커리(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드디어 파이널 최우수선수(MVP) 트로피를 생애 처음 품에 안았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17일(한국시간) 미국 매사..

쥬라기 월드 & 쥬라기 공원(Jurassic World& Jurassic Park)은 어떤 영화인가 [내부링크]

‘쥬라기’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인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수입·배급: 유니버설 픽쳐스)이 영진위통합전산망 6일 오전 11시, 개봉 6일째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는 ‘쥬라기 월드’ 시리즈의 첫 번째 작..

호랑이 형님(BARKHAN) "산군"은 어떤 존재인가 [내부링크]

아주 먼 옛날 동쪽 땅에 영험한 힘을 가진 큰 범이 살았습니다. 사람들은 그 신령스러운 범을 산의 왕이라 부르며 섬겼고, 왕은 사악한 기운으로부터 땅과 사람을 지켰습니다. 네이버 웹툰 "호랑이형님"의 주인공..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Cristiano Ronaldo)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브라질 축구 스타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가 한국과의 평가전 과정에서 보여준 ‘매너’로 한국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네이마르는 한국전을 앞두고 1일 진행한 훈련에서 발등 부상을 당했다. 부상 사진을..

“네이마르” (Neymar)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한국과 맞대결을 하루 앞둔 브라질 축구대표팀의 '슈퍼스타' 네이마르가 훈련 중에 고질적 부상 부위인 오른발을 다쳤다. 11대11 미니게임 도중 네이마르는 선수와 충돌해 오른쪽 발 부위를 잡고 주저앉았다. 터..

카이리 어빙(Kyrie Irving)은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어떤 이들에겐 펩시 광고 속 또는 영화 속 Uncle Drew로 더 알려져 있는 인물! 어쩌면 농구 좀 심하게 잘하는 배우 또는 영화배우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겠다. 지구가 둥글다는 것은 과학자들이 조작..

“르브론 제임스” (LeBron James)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마이클 조던이 없었다면 농구라는 스포츠는 이 선수로 설명되지 않았을까? NBA 챔피언 4회, 파이널 MVP 4회, 정규시즌 MVP 4회, 올 NBA 퍼스트팀 13회, NBA 통산 득점 2위, NBA 올스타 17회 이 정도면 그냥 실수..

케빈 듀란트(Kevin Durant)는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신장 208cm (6' 10"), 체중 109kg (240 lbs), 윙스팬 225cm (7' 4.75") 농구를 잘할 수밖에 없도록 만들어진 신체조건. NBA 역사상 최고의 공격수이자 득점 기계로 평가되는 인물 최고의 실력과 함께 원형탈모도..

드레이먼드 그린(Draymond Jamal Green)은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NBA 슈퍼스타 루카 돈치치가 인터뷰에서 그를 언급했다. 그린을 아주 존경한다. 분명, 스테픈 커리와 클레이 탐슨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공격적인 선수다. 하지만 골든스테이트의 핵심은 그린이다. 그가 하는 모..

지미 버틀러(Jimmy Butler)는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최고가 되려면 최고를 이겨야 한다 제이슨 테이텀은 현시점에서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다. 그는 공격에서 많은 수비수의 이목을 끌었다. 정말 인상적인 건 수비의 강도도 끌어올렸다는 것이다. 2022.06.17 - [알..

“해리 케인” (Harry Kane)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 구단 토트넘 홋스퍼에는 리그 역사상 가장 강력한 듀오가 뛰고 있다. 바로 'Son and Kane Combine' (일명 손케듀오)라 불리는 대한민국의 '손흥민'과 잉글랜드의 '해리 케인'이다. 이 중..

클레이 탐슨(Klay Thompson)은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여기 플레이오프 6차전만 되면 미친 활약을 펼치는 선수가 있다. 특히 엘리미네이션 게임만 되면 경기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2016년 오클라호마시티전, 2018년, 2019년 휴스턴전, 2019 파이널 토론토전에서..

오타니 쇼헤이(Shohei Ohtani)는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2018년 4월 3일은 메이저리그의 한 일본인 투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에 승리투수가 되었고 다음날 이 투수가 홈런을 치자 '97년 만에 베이브 루스가 환생했다'며 미국 전역이 들썩거렸다. 바로 투타겸업 '이도류(..

“이현중” (Lee, Hyunjung) 어떤 선수인가 (미래 NBA 리거) [내부링크]

이현중이 누구? 이현중은 하승진 이후 NBA에 가장 근접한 한국인 농구선수, 18년 만의 한국인 NBA 리거 탄생을 꿈꾸는 영건이다. 사실 농구선수 몸 좋고 키 큰 거 다 아니까 피지컬 스펙을 말할 필요 없다고 생각..

제임스 하든(James Harden)은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아마 이 선수는 지구 상 모든 털보 중에 농구를 가장 잘하는 털보 일 것이다. 그리고 스텝백이 그냥 걷는 것보다 편한 인간일 수도 있다. 휴스턴 아.. 아니 브루클린 아.. 아니 필라델피아의 슈퍼스타 제임스 하..

“손흥민” 어떤 선수인가 - Part.1 플레이스타일편 [내부링크]

우리는 지금 손흥민의 시대에 살고 있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한국을 넘어 아시아 역사를 새로 썼다. 그는 페널티킥 골 없이 23골 7도움을 터트리며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함께 EPL 공동 득점왕에 올랐다. 아..

루카 돈치치(Luka Doncic)는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흔히 이 선수를 러시아산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슬로베니아 국적의 농구선수라는 점. 이 선수의 포지션은 정확하게 무엇일까? 포인트가드? 아님 스몰포워드? 정확한 포지션도 모르겠고, 운동능력을 바탕으로..

니콜라 요키치(Nikola Jokic)는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무엇보다 앞서 back-to-back MVP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역대 NBA 선수 중 가장 다재다능한 센터라고 감히 말할 수 있는 니콜라 요키치에 대해 알아본다. 현역 NBA 최고의 트리플 더블 머신이자 역대급 센터..

야니스 아데토쿤보(Giannis Antetokounmpo)는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아마 가장 발음하기 어려운 NBA선수이지 않을까? 이정도로 잘하는데 이정도로 인기가 덜할 수 있을까? 많은 안티팬들과 많은 골수팬들을 동시에 양산하고 있는 NBA MVP, 현시점 최고의 선수중 하나 야니스 아데토..

자 모란트(Ja Morant)는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지금 현재 NBA 선수 중 가장 뛰어난 운동능력을 보유한 선수는 누구일까? 슈퍼스타 포텐셜을 보유한 가장 핫한 선수는 누구일까? 아마도 그 답에 가장 근접한 NBA Player는 "자 모란트"가 아닐까 한다. 그의 어떤..

제이슨 테이텀(Jayson Tatum)은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올스타급 기량을 가진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뭔가 모를 이 저평가의 냄새는 뭘까? 미래의 유력한 MVP, 제이슨 테이텀에 대해서 알아보자. 테이텀은 보스턴 셀틱스 소속의 농구선수로 , 포지션은 스몰 포워드/파워..

스테판 커리(Stephen Curry)는 어떤 선수인가 - 2 [내부링크]

NBA 역사상 최고의 슈터로 평가받는, NBA 최초로 만장일치 정규시즌 MVP*로 뽑혔던 선수! NBA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몰고온 유일무이한 농구선수, 스테판 커리 오늘은 그의 플레이스타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자...

크리스 폴(Chris Paul, CP3)은 어떤 선수인가 [내부링크]

1985년생, 183cm 미국 국적 NBA 선수. 언제 적 크리스 폴인데, 아직도 크리스 폴인가할테지만, 어쩌면, 이번 시즌이야 말로 그의 Prime Time 일 것 같다. 과연 챔피언 크리스 폴의 이름을 연호해볼수 있을까? 여..

NBA 파이널(NBA The Finals) 이야기 [내부링크]

NBA 파이널(NBA Finals)은 NBA의 결승전을 칭하는 말로 동부 컨퍼런스 우승팀과 서부 컨퍼런스 우승팀끼리 맞붙는 대회이며 7전 4선승제로 진행된다. BAA 시절이던 1947년에 처음 대회가 시작되었다. 시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