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lars의 등록된 링크

 dollar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건입니다.

양도소득세 - 비과세 [내부링크]

양도소득세의 가장 큰 매력은 비과세 혜택입니다. 세법에서는 1세대 1주택에 대해서 비과세 혜택을 주는데 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거주자인 1세대가 국내에 1주택을 소유할 것 2년 이상 보유할 것 주택의 양..

양도소득세 - 양도소득과세표준, 산출세액 [내부링크]

앞서 양도소득금액 산출에 대해서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양도소득금액에서 양도소득기본공제를 제하면 양도소득과세표준이 나옵니다. 양도소득기본공제는 과세 연도에서 1년에 한 번, 자산 그룹 별로 250만 원까지..

양도소득세 - 양도소득금액 [내부링크]

앞서 양도차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양도차익에서 장기보유특별공제를 제하면 양도소득금액이 나옵니다. 장기보유특별공제는 주택을 보유한 기간에 따라 차등적으로 세액을 공제해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장기보..

양도소득세 - 양도차익 [내부링크]

앞서 양도소득세의 개요를 통해 양도소득세의 기본 구조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양도차익의 항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차익 = 양도가액 - 취득가액 - 필요경비 양도가액은 내가 판 가격, 취..

대출 한도 늘리기 - MI 대출 [내부링크]

부동산 대출의 한도를 늘리는 방법으로 MI 대출이 있습니다. 이는 서울보증보험이 보증하는 MI(Mortgage Insurance) 보험에 가입하여 정부가 규제하는 LTV 대출한도보다 20%정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대출입니다...

부동산 대출의 개요 [내부링크]

LTV(Loan to Value ratio) 주택의 담보가치에 따른 대출금의 비율 LTV = 대출금 / 주택의 담보가치 DTI(Debt to Income) 대출금 원금과 이자가 개인의 연소득에서 차지하는 비중 DTI = (해당 주택담보대출의 원리..

조정대상지역 현황 (2018. 12. 31.) [내부링크]

조정대상지역 현황 조정대상지역 또는 조정지역이란 각종 부동산 정책의 규제를 받는 지역으로 조정대상지역, 투기과열지구, 투기지역 순으로 규제의 정도가 심해집니다. 투기지역이면 자동으로 투기과열지구, 조..

913 대책 정리 [내부링크]

2018년 9월 13일 발표된 913 부동산 대책에 대해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913 부동산 대책은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 대출 규제, 임대주택사업자 세제 혜택 축소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양도소득세 - 개요 [내부링크]

양도소득세는 자산을 처분했을 때 발생하는 이익에 매겨지는 세금을 말합니다. 이때 자산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부동산 뿐 아니라 동산, 유가증권, 회원권, 이용권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양도소득세는 자산 처..

보유세 - 임대소득세 [내부링크]

임대소득세란 임대를 통해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 매겨지는 세금입니다. 정부에서는 임대 소득을 양지화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경우가 월세에 대한 연말정산 세액공제죠. 이에 더하여..

보유세 - 종합부동산세 2 [내부링크]

9.13 대책 이후 다주택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에 대대적인 개편이 있었고 그 내용을 전편에 이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종합부동산세의 과세표준 및 세율 (2019년 기준) 과세표준 일반(2주택 이하 소유) 3주택..

보유세 - 종합부동산세 1 [내부링크]

종합부동산세는 1) 과세기준일(매년 6월 1일) 현재 2) 국내에 소재한 재산세 과세대상인 주택 및 토지를 유형별로 구분하여 3) 인(人)별로 합산한 결과 4) 그 공시가격 합계액이 각 유형별로 공제금액을 초과하는..

보유세 - 재산세 [내부링크]

재산세는 특정 재산을 소유할 때 발생하는 재산으로 대부분의 경우 부동산을 소유함으로써 발생하게 됩니다. 재산세의 주요 과세 대상으로는 토지, 건물, 선박, 항공기 등으로 6월 1일 현재 사실상 소유자에게 납..

취득세 [내부링크]

취득세는 자산을 취득할 때, 즉 자산을 샀을 때 발생하는 세금으로 다른 세금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구조는 '산출세액 = 과세표준 * 세율'로 이루어집니다. 부동산에서 과세표준은 취득 당시의 신고가액으로 하는..

주택 관련 대출을 보유한 상황에서 투기 지역에서의 신규 대출 [내부링크]

913 정책은 부동산 대출을 정말이지 옥죄어 놓았습니다. 하지만 세상 모든 일에 100%란 없는 것이죠. 913 정책 하에서 이미 주택과 관련된 대출이 있더라도 투기 지역에서 신규 대출이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원..

부동산 대출 한도 늘리기 [내부링크]

부동산 대출 한도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 소개된 책의 내용을 발췌하여 작성해보겠습니다. 단, 해당 내용은 2018년 3월 발간된 책의 내용이므로 현재의 정책 하에서는 해당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선 대출한도를..

대출 한도 늘리기 - 소액보증금 공제하기 [내부링크]

소액보증금을 공제함으로써 대출 금액을 늘릴 수 있습니다. 소액보증금을 공제하는 방법으로는 신탁 등기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고 MCI나 MCG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탁등기 활용하기 소액보증금보다 보증..

대출 한도 늘리기 - 보금자리론 [내부링크]

보금자리론을 통해서도 부동산 대출 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디딤돌 대출이 무주택자를 위한 것이라면 보금자리론은 1주택자에게도 혜택이 돌아갑니다. 구분 내용 국적 주민등록표 등본상에 기재된 대한민국 국..

대출 한도 늘리기 - 디딤돌 대출 [내부링크]

무주택자를 위한 디딤돌 대출을 통해 부동산 대출 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디딤돌 대출의 자세한 요건은 다음 표로 정리하겠습니다. 구분 내용 국적 주민등록표 등본상에 기재된 대한민국 국민 외국인, 시민권자..

대출 한도 늘리기 - 주택임대사업자 대출 [내부링크]

대출 한도를 늘리는 다른 방법으로는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하여 주택임대사업자 대출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세부적으로는 1금융권의 주택임대사업자대출, 2금융권의 사업자대출, 경락잔금 대출 등이 있습니다...

913 대책 - 기타(분양) [내부링크]

913대책 중 분양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면 무주택자에 대한 당첨 기회를 대폭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주택자는 적극적으로 분양에 관심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분양 1. 부정 청약자에 대한 공급계약 취소를 의무화,..

913 대책 - 주택임대사업자 [내부링크]

913 대책 전에는 다주택자들을 주택임대사업자로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세제 혜택을 부여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대책을 통해 다주택자의 세제 혜택을 일부 조정하였습니다. 임대주택에 대한 양도세 중과 및 종부..

913대책 - 대출 [내부링크]

913대책에서는 원천적으로 주택 구입과 관련된 대출을 막아놓았습니다. 주택 구입 뿐 아니라 전세자금에 대한 대출 규정도 엄격하게 손을 보았습니다. 전세 실수요자를 여과하는 장치는 잘 갖추었다고 느껴지지만,..

913 대책 - 다주택자 [내부링크]

다주택자의 규제 지역 내에서의 신규 구입 목적의 주택담보대출을 막았습니다. 예외 규정이 있지만 피해가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주택구입 목적의 주택담보대출 관련 대상: 주택법 제2조 제1호에서 정하는 주택(단..

913 대책 - 종합부동산세 [내부링크]

우선 과세 표준 3억 원 이상의 주택에 대한 종합부동산세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이보다 더욱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3주택자 이상 또는 조정대상지역 2주택 이상 다주택자에 대한 세부담상한이 300%까지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