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log의 등록된 링크

 dol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4건입니다.

문화누리카드 2023년 자동 재충전, 대상자와 일정은? [내부링크]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문화누리카드 지원금도 새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대상자에 한해 '자동 재충전'을 통해 자동으로 지원금이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작년과 다른 점은 무엇이고, 대상자 자격은 무엇인지 이번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문화누리카드 자동 재충전 일정은? 자동 재충전은 2022년 수급자가 해당 자격을 계속 유지할 경우, 자동으로 개인 문화누리카드로 지원금이 지급되는 것을 말합니다. 자동 재충전 이용기간은 2023년 1월 말부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재충전이 완료되면, 휴대전화로 문자가 발송되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3년 문화누리카드 지원 금액은? 2023년 문화누리카드 자동 재충전 금액은 개인 당 11만 원입니다. 자동 재충전 여부는..

일본 앱스토어 로그인, 쉽고 빠르게 해보자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일본 애플 홈페이지에서 애플 계정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2023.01.02 - [IT 꿀팁] - 일본 애플 계정 필요할 때에는? 5분 안에 쉽게 계정 만들기 일본 애플 계정 필요할 때에는? 5분 안에 쉽게 계정 만들기 안드로이드의 플레이스토어와 iOS의 앱스토어는 모두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다만, 플레이스토어와는 달리 앱스토어의 경우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앱의 폭이 dollog.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제 만든 계정으로 앱스토어에 로그인하고, 일본 앱스토어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계정 생성하는 것보다 훨씬 간단하니 쉽게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일본 App Store 로그인하기 먼저 앱스토어로 들어갑니다. 현재는 여러분이 쓰시..

일본 애플 계정 필요할 때에는? 5분 안에 쉽게 계정 만들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의 플레이스토어와 iOS의 앱스토어는 모두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다만, 플레이스토어와는 달리 앱스토어의 경우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앱의 폭이 제한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 설치하고 싶은 어플이 있는데 한국 앱스토어에 출시 되지 않았다면 어떻게 할까요? 이럴 때 다른 국가의 애플 계정을 만들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시로 일본 애플 계정을 간단히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일본 계정 간단히 만들기 먼저, 일본 애플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일본 애플 홈페이지 바로가기 Apple 革新に満ちたAppleの世界へようこそ。AppleのウェブサイトではiPhoneからiPad、Apple Watch、Mac、Apple TVまで、すべての製品の購入ができます。..

토스 매일 이자 받기 위젯, 알림 설정 방법 쉽게 해보자 [내부링크]

최근엔 다양한 은행 어플을 통해 자산 관리가 쉽고, 간단해졌습니다. 그중 하나인 토스는 어플을 통해 토스 뱅크 계좌에서 매일 이자를 받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번 시간엔 이자 알림 설정과 이자 받기 위젯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앱 이자 위젯 만들기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된 토스 어플을 열고, 토스 뱅크 통장을 클릭합니다. 토스 뱅크로 들어가면, 토스 계좌 번호와 계좌 잔액, 송금 기능과 이자 받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오늘의 이자를 받아놓은 상태라 이자를 받았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자 관련 설정을 위해 이자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자 메뉴로 들어오면 오늘 받을 수 있는 이자 금액과, 총이자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눌러, 위젯 설정을 찾습니다..

윈도우 rundll32.exe 오류, 원인과 해결법 간단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윈도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시작하거나 종료할 때, 오류창이 뜨는 걸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오류창에는 rundll32.exe 오류라고 뜨는데, 생소한 이름에 모르는 용어들이 나오다 보니 바이러스에 걸렸거나, 데이터가 손상되진 않았을까 걱정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오류에 대한 궁금증을 이번 포스팅에서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rundll32.exe 오류의 원인은? rundll32.exe 오류의 원인은 여러 가지로 추정됩니다. 1.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가 설치된 경우 2. 최근에 드라이브의 문자열을 바꾼 경우 3. 불안정한 외부 프로그램을 설치한 경우 위와 같이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계속 오류창이 뜰 수 있습니다. rundll32.exe 오류, 해결 방법은? 첫 번째로, 명령 프..

유튜브 시청 기록 삭제, 검색 기록 삭제 간단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엔 틈이 날 때마다 모두들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시청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영상을 보면, 알고리즘이 관련 영상을 계속해서 띄워주는데요. 이러면 유사한 영상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영상 종류가 편향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시청기록, 검색기록을 삭제하여 초기화를 시켜주는데요. 새로운 영상들이 보이기도하고, 사생활인 시청 및 검색기록을 지울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이번 시간엔 유튜브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시청 기록, 검색 기록 삭제하기 유튜브 어플을 열면, 여러 영상이 나옵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엔 본인의 유튜브 프로필 아이콘이 있습니다. 먼저,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로 들어가면, 아래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엔 다양한 기능들이 ..

문화누리카드, 신청 자격과 신청 방법 간단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는 영화, 공연, 스포츠 등의 문화생활을 즐기며 살아갑니다. 이러한 문화생활을 누릴 권리는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저소득층의 삶의 질을 높이고,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문화누리카드 제도를 운영합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신청 자격만 만족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엔 문화누리카드 신청 자격 기준과 신청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신청 조건은? 문화누리카드는 6세 이상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인 분들이라면 모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제공되는 카드이며, 6세 이상인 자녀도 함께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신청 방법은? 문화누리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은 3가지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

크롬 자동 완성 삭제, 해제 쉽고 간단하게 [내부링크]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크롬은 자동완성이라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한 번 로그인 정보를 저장하면, 다음번 로그인부터는 알아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입력되는데요. 일일이 입력할 수고를 덜지만, 내 정보가 노출될 수 있고, 다수가 이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정보 유출의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다시 이용하지 않을 사이트나, 중요한 계정의 경우, 자동완성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엔 크롬 자동 완성에서 로그인 정보를 삭제하고,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을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자동 완성 삭제하기 먼저 크롬 상단의 메뉴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크롬의 설정에서 자동 완성을 클릭합니다. 자동 완성 중에서 로그인 정보를 삭제하기 위해 '비밀번호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저장된 비밀번호라..

갑작스러운 스미싱 문자, 현명한 대처 방법은?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났더니 생소한 전화번호의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내용은 국제 발신으로, 250만 원이 결제되었으니, 본인이 아니면 전화를 하라는 내용입니다. 이는 아주 흔한 내용의 스미싱 문자입니다. 전화를 거는 순간 정보가 빠져나가거나, 가짜 상담원이 돈이나 정보 유출을 유도하는 것이죠. 물론 처음 본 순간에 스미싱임은 알았지만, 역시 내 돈이 빠져나갔다는 생각에 당황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강한 멘탈과 침착함만 가진다면, 충분히 스미싱이라는 것을 간파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엔 이러한 스미싱 문자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미싱 의심 문자를 발견했다면? 스미싱으로 의심되는 문자가 도착했다면, 먼저 당황하지 않아야 합니다. 문자 내용은 보통 본인의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갔고, 확인하려면 링크..

롤 RP충전, 간편 결제로 쉽고 빠르게 [내부링크]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끊임없이 인기를 끄는 게임은 바로 리그 오브 레전드, 줄여서 롤입니다. 요새 소위 롤드컵이라 불리는 국제 대회가 열리며 더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정말 인기가 많은 게임인 만큼 게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컨텐츠도 다양합니다. 게임 내 상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재화를 BP, 유료 재화를 RP라고 합니다. 이전에는 RP를 구매하기 위해 휴대폰 결제나 신용카드 결제, 문화상품권 등을 이용했지만, 최근 들어서는 대부분 간편 결제를 통해 RP를 결제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간편 결제를 통해 RP를 쉽게 결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롤 RP 간편 결제하기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내 상점 화면입니다. RP를 충전하기 위해 화면 우측 상단의 'RP충전'을 클릭합니다. RP..

블로그 포스팅 후, 백링크 등록은 어디서? [내부링크]

블로그 포스팅 이후에는 구글 서치 콘솔 등, 검색에 도움이 되는 곳에 게시물 링크를 등록하고는 합니다. 이러한 사이트 중에는 게시물의 백링크를 등록해주는 곳들이 있습니다. 열심히 작성한 포스팅이 검색 엔진에서 노출이 더 자주 된다면 블로그 가치도 높아질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백링크 등록하는 사이트와 등록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키자드 키자드에 들어간 후, 블로그 유형에 따라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중에 선택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구글 검색 등록, 티스토리는 백링크 등록을 클릭합니다. 키자드에서는 백링크 등록뿐만 아니라 키워드 분석, 실시간 검색어도 확인 가능합니다. 키자드 바로가기 키자드 - keyzard 블로그 운영에 유용한 키워드와 분석 정보 및 실시간 검색어와 검색어..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깔끔하게 정렬하기 [내부링크]

여러분은 윈도우 컴퓨터 바탕화면을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바탕화면은 우리가 사용하는 여러 프로그램과 파일들이 위치한 작업실 같은 공간입니다. 사용하다 보면 바탕화면에 너무 많은 아이콘들이 쌓여 복잡해..

윈도우 바이러스 검사, 기본 프로그램으로 쉽고 간단하게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가장 걱정되는 점 중 하나는 바로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일입니다. 바이러스에 의해 저장된 중요한 파일이나 이용 정보, 작성했던 개인 정보들이 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윈도우 화면 캡처하기, 제일 쉬운 방법은? [내부링크]

스크랩이나 메모 용도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해 우리는 화면을 캡처합니다. 어떨 땐 화면 전체를 캡처해서 보고 싶고, 어떨 때는 원하는 화면만 캡처하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윈도우에서 화면을 캡처하는..

엑셀, 한셀 문서 암호 설정, 변경 및 해제까지 간단하게 [내부링크]

문서 작업을 하는 데 있어서 굉장히 편리하고, 기본적인 프로그램이 바로 엑셀입니다. 엑셀 문서 하나에만 정말 다양한 데이터를 담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중요한 데이터가 타인에 의해 손상되거나, 수정..

네이버 MYBOX, 스마트폰 백업 쉽게 하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자주 바꾸면서 데이터들을 옮겨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 문서나 추억이 담긴 사진과 동영상 등, 꼭 안전하게 백업해야 하는 데이터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백업 과정이 번거롭고, 중간에 데이..

예비군 원격교육, 수강 일정과 방법은? [내부링크]

코로나가 주춤해지며 최근엔 다시 예비군 훈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도 얼마 전에 하루 8시간의 예비군 훈련을 마치고 돌아왔는데요. 가서 깨달았던 것은 정말 원격교육, 헌혈증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왜냐..

한글 첨자 입력 방법: 위 첨자, 아래 첨자 쉽게 입력하기 [내부링크]

과제나 리포트를 작성하기 위해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위 첨자와 아래 첨자가 들어간 문자를 자주 입력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문자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위와 같은 첨자를 입..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다운? 무슨 문제일까 [내부링크]

최근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를 하게 되었고, 첫 블로그는 어렵게 애드센스 승인, 일명 애드 고시를 통과했습니다. 2022.08.20 - [일상] - 애드센스 승인받았습니다! 승인 조건과 검토 시간은? 애드센스..

무료 로고 이미지, hatchful에서 쉽게 만들기 [내부링크]

블로그나 SNS 프로필 등에서 우리는 로고 이미지를 자주 사용합니다. 간단한 로고만으로도 그 사람의 성격과 개성이 드러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퀄리티가 있는 로고를 가지고 싶어 합니다. 정말 심플한 로고만..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조회 간단 해결하기 [내부링크]

스팸 전화나 문자는 스마트폰이 처음 생기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끊이질 않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지역번호로 전화가 오거나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면 혹시 보이스피싱일까 두려워 안 받기도 합니다. 이럴..

무료 운세, 오늘의 운세 사이트 BEST 3 [내부링크]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하다 보면 똑같은 일상이 질릴 때도 있고, 갑자기 안 좋은 일이 생겨 오늘은 운이 없다고 생각하는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가끔 운세를 찾고는 하는데요. 운세를 보면 왠지 오..

예비군 소집통지서, 쉽게 확인하고 출력하자 [내부링크]

예비군 소집통지서, 쉽게 확인하고 출력하자 코로나에 걸린 제한이 점점 풀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엔 다시 예비군 훈련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예비군을 처음 가시는 분들..

인스타 계정 삭제, 인스타그램 탈퇴하는 방법 간단 정리 [내부링크]

인스타 계정 삭제, 인스타그램 탈퇴하는 방법 간단 정리 SNS 중에서도 영상과 사진을 통한 교류가 많은 인스타그램은 최근 가장 유행하는 SNS 중 하나입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사람들..

네이버 다크모드, 적용 방법 총정리(PC, 모바일) [내부링크]

네이버 다크 모드, 어떻게 적용할까? 최근엔 여러 포털 사이트 등에서 다크 모드를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도 원래는 흰 바탕에 초록색 로고가 새겨진 화면이 익숙했지만, 이제는 대부분 다크 모드..

트위터 부계정 여러 개 만들기, Gmail로 쉽고 간단하게 [내부링크]

트위터 부계정 여러 개 만들기, Gmail로 쉽고 간단하게 SNS를 통해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타인과 소통하는 재미로 살아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만큼, SNS에 여러 계정을 사용하여 용도를 나누어 쓰..

새로운 구글 계정, 3분 안에 쉽게 만들기 [내부링크]

새로운 구글 계정, 3분 안에 쉽게 만들기 구글은 우리가 검색을 위해 자주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아예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이처럼 구글 계정은 구글 드라이브, Gmail..

와이파이 속도 측정, 우리 집 인터넷 속도 쉽게 측정하기 [내부링크]

우리 집 와이파이 속도 측정, 쉽고 빠르게 기술이 점점 발전하고, 인터넷 속도는 예전과 비교하면 정말 놀라울 정도로 빨라졌습니다. 이제는 어딜 가던 와이파이(wi-fi)가 잘 터지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일상..

지하철 분실물, 당황하지 마시고 이렇게 찾으세요 [내부링크]

지하철 분실물, 당황하지 마시고 이렇게 찾으세요 직장인 분들은 출퇴근용으로, 학생 분들은 통학용으로 우리는 지하철을 정말 많이 이용합니다. 사람이 많이 오르내리는 지하철에서는 자주 짐을 깜빡하고 놓고..

보조금24,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은? [내부링크]

보조금24, 쉽고 빠르게 보조금 조회하기 최근에 물가도 오르고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럴 땐 항상 어딘가에서 돈이 나오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정보포털, 건강 식품 정보는 여기서! [내부링크]

건강기능식품 정보포털, 건강 식품 정보는 여기서! 최근엔 개인 건강을 위해 꾸준히 운동도 하고, 식단도 관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건강을 위해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매일 필요한 영양..

대형폐기물 배출, '여기로' 어플로 간편하게 처리하자 [내부링크]

대형폐기물 배출, '여기로' 어플로 간편하게 처리하자 대형폐기물 배출은 보통 근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스티커를 발급받고 붙여서 처분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형폐기물을 버려야 할 때마다 주민센터에..

문화누리카드 가족 합산, 간단하고 빠르게 신청하기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 가족 합산, 간단하고 빠르게 신청하기 지난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과 PC에서 문화누리카드의 사용처를 찾는 방법과 잔액 조회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잔액 조회..

한진택배, CJ대한통운, 롯데택배 배송 조회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한진택배, CJ대한통운, 롯데택배 배송 조회 방법 알아보자. 코로나가 유행한 이후로 직접 마트나 가게에 가서 물건을 사기보다는 택배를 통해 받는 일이 많아졌고, 그것이 익숙해지다 보니 코로나가 완화된 지금..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잔액 조회 방법 쉽고 빠르게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잔액 조회 방법 쉽고 빠르게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6세 이상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의 금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발급받..

웹 사생활 보호? 크롬 시크릿 모드 사용 방법 [내부링크]

웹 사생활 보호? 크롬 시크릿 모드 사용 방법 개인 정보와 사생활에 대해 민감한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일 겁니다. 그래서 우리가 인터넷에서 무슨 활동을 하는지, 하루에 어떤 것을 검색하고, 어떤 물건을..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헷갈리는 건강 상식 BEST 3 [내부링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헷갈리는 건강 상식 BEST 3 어릴 적부터 쌓아온 습관과 주변 사람의 조언에 의해서 아직까지도 이미 거짓임이 검증된 지식이 퍼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살면서 "이럴 땐 ~해라"..

세수도 방법이 있다? 간단 건강 세안법 BEST 5 [내부링크]

세수도 방법이 있다? 간단 건강 세안법 BEST 5 코로나가 터진 뒤로, 마스크를 쓰면서 얼굴 피부가 안 좋아진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얼굴에 여드름과 뾰루지가 심하게 난 후에야 피부에 안 좋은 습관을..

의욕 없고 열정이 사라졌다면, 번아웃 증후군 의심해보자. [내부링크]

혹시 나도 번아웃 증후군? 증상과 해결 방법 알아보자. 최근엔 너무 열심히 일을 하다가 갑자기 모든 것이 허무해지고, 열정이 확 사그라드는 느낌을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어떤 일을 하다가 극심..

소음 걱정, 비용 걱정 NO!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맨몸 운동 BEST 3 [내부링크]

집에서도 할 수 있다! 건강 유지 맨몸 운동 BEST 3 코로나로 인해 밖에 잘 나가지 않게 되고, 헬스장에 등록하기는 귀찮아서 집에서도 운동할 방법을 고민해보았습니다. 확실히 운동을 하지 않으니 쉽게..

애드센스 승인 받았습니다! 승인 조건과 검토 시간은?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여러 커뮤니티도 확인하고,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승인 글을 작성했습니다. 처음에는 블로그도 새로 만들고, 여러 설정도 건들면서 나만의 공간이라고 생각하니 글도 열심히 쓰..

토스 신용점수 조회 방법, 신용 점수 올리기 가능할까? [내부링크]

신용 점수는 개인별로 특정 기준에 따라 신용에 점수를 매겨 나누어 놓은 것입니다. 신용 점수를 평가하는 기관으로는 NICE, SCI, KCB 등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신용을 등급으로 나누던 것을 이제는 점수로 매기..

진로 고민 해결! 직업 적성 검사 무료 사이트 3가지 [내부링크]

직업 적성 검사, 어디서 할 수 있을까? 이번 연도도 벌써 후반기에 접어듭니다. 학생 분들, 특히 다음 연도에 진학, 취업에 점점 다가가고 있다면 다시 한번 자신을 되돌아보게 됩니다. 자신이 진짜 잘하는..

간편인증, 쉽게 하자! 네이버 인증서 30초 만에 발급받기! [내부링크]

간편 인증, 쉽게 하자! 네이버 인증서 30초 만에 발급받기! 지난 포스팅에선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 그리고 발급받기 위한 중간 과정인 '공동 인증서 인증'을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 카..

MBTI 성격 테스트, 쉽고 빠르게 내 성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MBTI 성격 테스트, 재미로 한 번 알아보자 최근엔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의 대화 주제로 서로의 mbti를 이야기하는 일이 자주 있습니다. 원래 혈액형이라던가 성격 검사 같은 것을 믿지 않아서 관심이 없었지만,..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이용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이용하기 최근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에서는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는 최신, 인기 콘텐츠를 예약 없이 동시에 다수가 이용..

스마트폰으로 독서를?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스마트폰으로 도서관 이용하기 코로나로 인해 쉬는 날에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원래는 주말에 도서관에 방문하여 책을 읽고는 했는데 요즘엔 날씨도 덥고, 나가기도 꺼..

배민 기프티콘으로 선물하기, 배달의 민족 선물과 사용하기 [내부링크]

배민 기프티콘으로 선물하기, 배달의 민족 선물과 사용하기 가족과 친구의 생일에 여러분은 어떤 것을 선물하시나요. 최근엔 기프티콘으로 직접 선물을 준비하지 않아도 결제를 통해 상대방에게 사용할 수..

자기소개서 맞춤법 검사기 / 글자 수 세기 어디서? [내부링크]

자기소개서 맞춤법 검사기 / 글자 수 세기 어디서? 대학 진학과 취업을 준비하는 시기엔 꼭 준비하는 것이 바로 '자기소개서'입니다. 말 그대로 자신이 어떤 사람이고, 해당 대학이나 기업에 들어가기 위해 어떠..

복잡한 공동인증서 대신, 카카오톡 인증서로 간단하게 [내부링크]

복잡한 공동인증서 대신, 카카오톡 인증서로 간단하게 저번 시간엔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으로 3분 안에 발급 받기! 주민등록등본..

숨겨진 나만의 강점 찾기! 갤럽 강점 검사로 쉽고 빠르게 (+무료 사이트) [내부링크]

갤럽 강점 검사, 내 강점도 찾아볼까? (+무료 사이트) 우리는 살아가면서 모두 자신이 잘하는 게 무엇인지, 나만의 강점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 합니다. 특히 취업과 진학을 고민하는 취업 준비생 및 학생..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으로 3분 안에 발급 받기!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으로 3분 안에 발급 받기 장학금 지원, 취업 등 서류 제출이 필요한 상황에서 항상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주민등록등본입니다. 전에는 서류 제출 기한이 얼마 안 남은 시점에서도 주민..

다가오는 태풍, 어떻게 대처할까 [내부링크]

다가오는 태풍, 어떻게 대처할까 태풍이란 북서 태평양에서 중심 부근의 최대 풍속이 17m/s 이상으로 발달하는 열대저기압을 말한다. 태풍은 주로 한여름과 초가을 사이인 7~9월 사이에 주..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을 알아보자. 학교에서도 TV에서도 항상 심폐소생술을 숙지할 것을 강조했었다. 어릴 때 TV에서 볼 때는 아무리 간단한 방법이라고 알려주어도 과정이 복잡해 보였는데, 학교..

갑작스런 관절 통증, 통풍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통풍의 정의 통풍은 혈액 내에 요산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요산염 결정이 관절의 연골, 힘줄, 주위 조직에 침착되는 질병이다. 요산이란 우리가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성분 중에서도 퓨린..

지속되는 코막힘, 알레르기 비염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속되는 코막힘, 알레르기 비염을 알아보자. 알레르기 비염은 코의 점막이 특정 알레르기 항원에 반응하여 계속되는 재채기, 맑은 콧물의 흐름, 코막힘, 가려움증의 증상을 보이는 질환이다..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을 알아보자.  고등학교에 입학하자마자 인생 처음으로 기숙사에 들어가게 되었다. 입학식 전날에 입소하여 처음 보는 선배님들과 같은 학년 친구들을 보고 긴장하였다. 가뜩이나 소심..

다리가 붓고 핏줄이 보인다면? 하지정맥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다리가 붓고 핏줄이 보인다면? 하지정맥류를 알아보자.  복학 후에 대학에서 공부하고 통학하면서 책상 앞에서 오래 앉아있거나 지하철을 타도 자리가 없어 가만히 서 있는 시간이 늘어났다. 그 후부터 집에..

심각한 뇌손상, 뇌졸중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심각한 뇌손상, 뇌졸중을 알아보자. 신체 중에서도 여러 기관에 관여하고 중요한 역할을 하는 뇌가 있다. 여러 역할을 하다 보니 뇌에 문제가 생기면 심각한 병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뇌에 관련된 질환도..

여름에 활발한 모기, 걸릴 수 있는 위험한 병은? [내부링크]

여름에 활발한 모기, 걸릴 수 있는 위험한 병은?  여름철만 되면 밤마다 모기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한다. 물린 후에 가려워서 깨고, '앵앵~' 하는 울음소리에도 깬다. 필자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가족..

기억 상실? 알츠하이머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기억 상실? 알츠하이머에 대해 알아보자. 얼마 전 JTBC에서 방영하던 드라마 '눈이 부시게'를 본 적이 있는가? 이 드라마는 주인공 혜자가 신비한 시계를 사용하여 시간여행을 하는 내용인..

최근 증가하는 탈모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증가하는 탈모에 대해 알아보자.  예전에는 그렇게까지 탈모를 걱정하는 분위기가 없었고, 필자도 탈모는 유전으로만 아주 가끔 일어나는 특별한 케이스라고만 생각했는데, 최근엔 꽤 많은 남성이 탈모..

더운 여름, 일사병과 열사병의 차이와 증상은? [내부링크]

더운 여름, 일사병과 열사병의 차이와 증상은?  2022년이 시작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여름도 중간 지점을 지나고 있다. 입대 후로는 하루하루가 미세하게 느껴질 정도로 시간이 안 가서 걱정이었는데, 작..

여름철 냉방병, 증상과 예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 집엔 에어컨이 거실에 달려있는데 난 내 방이 따로 없다 보니 하필이면 에어컨 바로 밑에 책상과 컴퓨터를 두고 있다. 어제 날씨가 너무 더워 아버지께서 에어컨을 트셨는데 바로 에어컨 바로 아래서 찬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