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ashand의 등록된 링크

 domashan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1건입니다.

사이버모델하우스 종류편 [내부링크]

사이버모델하우스 용어, 종류, 업체에 대해 알아 보자 요즘 모델하우스 광고나 소개에 대한 글을 보면 꼭 빼 먹지 않고 등장하는 문구가 있습니다. E모델하우스, VR 모델하우스, 3D 모델하우스 이름이 정말 각양 각색이지만, VR로 대표되고 가상으로 모델하우스를 본다는 것이 공통 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아마 모델하우스를 시작하는 분 혹은 모델하우스 쪽에서 부탁을 받고 VR 전문 업체를 구해야 할 때도 뭔가 알고 시작을 해야 업체를 구하든 할텐데, 다 똑같으면서도 다른 것 같고 용어도 가지 각색이라 정말 머리 아픈게 현실입니다. VR이라는 용어는 정의 되었지만 그에 따라 파생된 컨텐츠들이 부지기수로 늘어나며, 마땅히 딱 이거다 라는 정의가 없어서 그런듯 하네요. 오늘 그 용어의 정의도 알아보고 어떤 식으로..

워드프레스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 등록 [내부링크]

워드프레스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 등록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아시나요?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사이트에 대한 방문자수와 페이지 유입경로 등 자신이 등록한 사이트에 대해 다양한 분석 자료 및 방문자들의 이용을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와 비슷한 것이 구글에도 있죠. 이름 또한 비슷한 구글 애널리틱스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가 사실 네이버 애널리틱스 보다 더 세심하며 다양한 기능과 사용자 지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다양한 분석을 할 수 있따는 것은 더욱 전문성을 띠고 있다고 봐야 할 것이고, 사용하는 데 있어서도 공부를 더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우리 눈에 더욱 익숙한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찾는 것 같습니다. 훨씬 심플하며, 한국인에 맞게 한글 구성이 되어있으..

코큐텐 필수 영양제 왜? 장점, 이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코큐텐(coq10) 필수 영양제 노화가 더 진행되기 전에 챙기자 요즘 부쩍 나이도 먹고 하니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따로 운동은 하고 있지만 사람의 노화는 내가 막을 수 있는 게 아니잖아요? 그러면서 생각이 드는 게 더 나이 들기 전에 챙겨야 할 필수 영양제가 있지 않을까 하면서 찾게 되는 게 요즘인 것 같습니다. 그렇게 관심을 가지고 찾게 되었던 게 이 코큐텐(coq10) 다른 명칭들과 함께 엄청 자주 사용됩니다. 유비퀴놀, 비타민 Q10, 유비퀸, 유비쿼논, 코엔자임 Q10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그중 코엔자임, coq10, 코엔자인 Q10은 코큐텐과 같이 불려지는 이름이라고 보시면 됐겠습니다. 그럼 코큐텐(coq10)이 왜 중요하고 대체 무엇인지 왜 더 노화가 오기 ..

무선헤드셋 소리가 안나는 현상 해결법 [내부링크]

작업이나 게임 중 무선헤드셋 소리 안나는 현상 해결법 분명 내가 쓰던 무선 헤드셋은 잘 작동합니다. 하지만 이상한 점이 있었습니다. 어떤 특정한 프로그램으로 작업을 하거나, 혹은 어떤 게임 중, 메뉴 상에서는 소리가 잘나다가 인게임 혹은 게임플레이 상태에서만 소리가 완전 음소거가 된다는 것입니다. 분명 무선헤드셋을 쓰시는 분이라면 가끔 겪어 볼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럴 때마다 윈도 소리, 음향 설정에 들어가시지만 제대로 작동하는 것도 확인하셨을 겁니다. 그리고 게임이라면 설정에 들어가서 플레이 시 음소거되는 설정이 있는 지도 찾아보실 테지만 그런 걸 넣어놓는 제작자가 어딨겠습니까 그냥 헤드셋 음소거를 하고 말지요. 그렇다면 대체 왜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일까요? 해답은 정말 간단합니다. 저도 오버워치2 ..

무료 이미지 뷰어 추천 pureref 설치 사용법 [내부링크]

무료 이미지 뷰어 pureref 추천 3d 만들 때 우리가 보통 참고로 많이 사용하는 게 이미지죠. 그래서 투모니터 혹은 멀티로 모니터를 몇 개 더 두고 한쪽에는 이미지, 한쪽에는 작업 프로그램을 켜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건 3d 작업뿐만 아니라 문서 작업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가정에서도 투모니터나 멀티로 모니터 두고 이용하는 분이 생각보다 많지는 않습니다. 또 노트북 이용하면서 작업하시는 분들에겐 더욱 그렇죠. 한 모니터 안에서 이미지뷰어창 켜고 너무 눈이 복잡해집니다. 가장 큰 문제는 한화면에서 보고 싶은데 그게 잘 안된다는 거죠. 반으로 나눠 쓰기에는 작업영역이 너무 부족하고, 이미지를 앞에 놓고 싶은데 작업창 뒤로 밀려 보이지 않으면 또 클릭해서 보고 작업해야 하는 번거로움의 연..

티스토리 목차 메뉴 이동 링크 사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목차 메뉴 이동 링크 이전 시간에 티스토리 메뉴 이동 링크에 대한 예제를 넣어드렸는데요. 연습은 이렇게 간단하게 하면 된다는 것을 보여드렸리는 글이였습니다. >티스토리 메뉴 이동 링크 예제 티스토리 목차 메뉴 이동 링크 예제 티스토리 서식을 적용

티스토리 메뉴 이동 링크 예제 [내부링크]

목차 메뉴 이동 링크 티스토리나 다른 블로그를 하다보면 본문 메뉴 자체에 클릭을 해서 해당 본문 특정위치로 이동하는 방식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 처럼 말이죠. 예시로 한번 보여드리기 위해 만들어 봤습니다. 이게 저도 예전에 엄청 찾아 헤맸었는데, 대체 뭐라고 쳐야 이 메뉴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지 모르겠더군요. 사실 지금 봐도 이름이 특정 지어진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누군가는 메뉴 이동 링크라고도 하고 본문 메뉴 이동이라 하기도 하구요. 아무튼 저는 목차 이동 링크나 메뉴 이동 링크라고 명명하기로 했습니다. 지금 아래처럼 눌러 보면 바로 되는 형식 말이죠. 이를 가지고 다음에는 여러사람들이 만들고 사용 할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과 쉽게 쓸 수 있는 방법으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adobe 일반 사용 약관을 읽고 수락하십시오. 해결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샀는데 덤으로 어도비를 설치해 준 컴퓨터 사장님 하지만 며칠이 지나자 갑자기 이상한 문구와 함께 닫기 또는 활성화 비슷한 것을 클릭하게 뜸한 수락 창이 뜨게 되었다. 아마 이런 경험들 요즘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 비슷한 경험이라 대체 이게 뭔가 했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이 문구가 떴다는 것은 첫째로 어도비 라이선스가 정상적인 방법으로 설치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라이선스가 빠졌다는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결국 근본적인 원인은 라이선스가 정상적으로 이용되는 형태가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어도비 제품 정품을 사는 것이 맞겠죠. 그러면 다 해결됩니다. 하지만 의도치 않게 이런 상황에 걸리신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힘들 때 힘이 되었던 영상, 노래, 활동들 [내부링크]

2021년부터 거의 블로그에 있던 글만 수정만 하다가 새로운 글을 쓰는 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네요 2022년 8월 퇴사를 하면서 어쨌건 다시 프리랜서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다짐도 할 겸 그 힘든 시간을 이겨 내게 해주었던 것들을 정리하려고 글을 씁니다. 나중에도 이 글을 보면서 그때도 그랬지, 그때보다 현재가 더 힘들었는지 돌이켜 보고 싶기도 하고, 여기 담아 놓을 저를 일으켜주었던 콘텐츠들을 쌓아 올려볼까 합니다. 그러면 그 힘든 시간을 견디는 것에 좀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혹시 저와 같이 힘들 때 자신을 일으켜 세워줄 힘들 때 듣는 음악이나 노래, 시, 그리고 영상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 주세요. 1. 힘들때 보는 영상 록키 발보아 자식에게 하는 아버지의 이야기,..

팔각 무게조절덤벨, 유격 적은 CNK 무게조절 덤벨 추천 개봉기 [내부링크]

예전에 샀던 무게조절 덤벨의 단점과 새로산 CNK 개봉기를 함께 적어 봤습니다. 개봉기 바로 보실 분들은 건너 뛰시고 내려가시면 되겠습니다. 예전에 무게 조절을 샀었습니다. 핏분이라는 곳의 무게 조절 덤벨이었죠. 글도 썼었습니다. 아래의 글이죠. 무게조절 덤벨 추천 홈트레이닝 필수 아이템 당시에는 마냥 잘샀다고 엄청 좋아 했었는데, 사실 지금도 그렇고 그때도 그렇고 여전히 잘샀다고 생각합니다. 네... 생각만... 그냥 장식용으로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 20번 들었다 놨나... 많이 사용을 못(안)했어요. 분명 무게조절 덤벨이 좋았는데 말이죠. 왜그런가 하니 4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살짝 긴데, 시간 없으신분은 아래 짧은거 보시고 이유는 보지 않고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혼자 잡담하는 거라. 1. 유격에..

키토 다이어트 MCT 오일 이란? [내부링크]

mct오일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라면 들어보신분들도 계실테고,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하지 않는 분들에겐 처음 듣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특히 저탄고지를 하거나 키토식단 위주로 드시는 분들이라면 많이들 들어 보셨을 겁니다. 키토식단을 검색하다 보면 보이는 케톤이라는 단어도 오늘 왜 나오는지 보시다 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또, 본격적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포화지방산의 탄소구조도 잠깐 알아보고 MCT오일에 대한 오해점, 차이점 그리고 섭취법 등 다양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이제서야 관심이 가는 오일이라 저와 같이 관심있는 분들은 오늘 MCT오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탄소 개수에 따른 지방산 구조 본격적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탄소 개수에 따른 지방산의 구조를 아실 필요가 있습니다...

지브러쉬(zbrush) 단축키 / 조작법 정리 [내부링크]

지브러쉬 단축키 및 조작법 정리 요즘 지브러시(zbrush)나 블렌더에 대해 조금씩 스터디 중에 있습니다. 적는 김에 정리도 하면서 저도 기억하고 블로그 놀러 오시는 분들도 보기 편하게 해놓으려고 합니다. 제가 보기 편한데로 하는 거라 혹시 보기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 좋은 정리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제시해주시고 반영해야 할 부분은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기간으로 단축키 및 조작법 정리를 해봤어요. 매번 프로그램이 업데이트가 되는데로 늘어나는 단축키와 사라진 단축키를 정리할 생각합니다. 서브툴, 브러쉬 등 다양하게 두서없이 적어 놨는데, 차후에는 페이지를 분화시켜 계속 업데이트를 할까합니다. 화면 제어 및 오브젝트 제어: -화면 회전: 빈공간 좌측마우스 클릭 OR 우측 마우스 드래그 (..

귀리 섭취 방법,귀리 주의 및 부작용 [내부링크]

일반 백미보다 귀리가 좋다는 소리는 인터넷이나 tv에서 정말 귀에 닳도록 들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귀리밥에도 안좋은 글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역시 과유불급인가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전 포스팅에서 귀리의 영양정보과 효능,효과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번엔 귀리를 어떤 방식으로 섭취 방법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대체로 귀리 섭취하시는 분들 중 100%로 귀리만 드시는 분은 잘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좋은데 왜 귀리를 100%로 드시지 않는 걸까요? 블로그나 주변 사람들을 보니 이유는 크게 세가지 정도로 보였습니다. 1. 식감 2. 인식 3. 부작용 1번이 거의 50% 반정도? 식감이 대체적으로 거칠어 밥과 섞어 드신다는 분들이 많았고, 2번 인식은 대부분이 그렇게 먹으니 그냥 자..

국내 캐시백 적립 사이트 샵백 이용법, 캐시백 환급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똑똑한 인터넷 쇼핑 습관과 더불어 캐시백 적립이 많이 필요로 해졌습니다. 해외에는 이베이츠라는 캐시백 전용 사이트가 있습니다만 국내엔 대표적인 브랜드가 있을까 싶은데, 사실 국내에도 이베이츠가 있었습니다. 해외 이베이츠와는 별개로 한국 이베이츠 코리아라는 캐시백 전용 브랜드가 있었는데요. 모르셨던 분들도 꽤 계셨을 겁니다. 이 이베이츠 코리아가 샵백(shopback)으로 이름을 변경한 상태입니다. 전 이베이츠 코리아라고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캐시백이란 스토어의 일부 수수료를 고객에게 캐시백으로 적립하여 승인된 은행 페이사를 통해 환급 받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니 안 해도 그만이지만 해놓으면 이득을 볼 수 있는 시스템이겠죠. 여성분들은 이런부분에서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남성분들은 물건 사는 것..

추억의 애니메니션 주제곡 OST 추천, 새벽운동 노래 [내부링크]

한때 새벽마다 헬스장 갈때가 있었는데 다들 아시겠지만 헬스장 까지 가는게 정말 힘듭니다. 주위도 조용한 것이 현관문을 닫고 나오자 마자. 하 내가 왜 아침부터 사서 고생을 하고 있는 것인가 등등 가지 않기 위한 나와의 대화가 끊임 없습니다. 하지만 도착해도 똑같습니다. 조용하고 정체된 느낌의 헬스장~근데 항상 이걸 깨워줬던 주옥같은 애니메이션 노래들이 있었지요. 노래가 시작되면 그 주요장면들이 스쳐지나가면서 나도 모르게 힘이 솟는 느낌이라 새벽마다 항상 들었던 것 같네요. 요즘은 손목 부상이라 띄엄띄엄 가면서 오후에 가는 중이지만 새벽에 일어나서 갈때나 운동 할때도 힘이 되어 주던 노래들 이었네요. 힘빠지는 월요일이나 출근 시간때 들으면 딱 일 것 같네요~ 1. 너를 좋아한다고 외치고 싶어(슬램덩크 OP..

코로나 잔여백신 10부제 예약 자동취소 원인, 해결법, 주의점 [내부링크]

다들 코로나 잔여백신 10부제를 통해 예약을 하셨나요? 저는 21년 8월 26일자 2시로 예약이 되었었는데요. 하지만 병원 안내 데스크에서 저는 황당한 소리를 들었습니다. 26일자 성함에 없는데 혹시 착각한 것 아니신가요? 롸? 이분이 오늘 뭘 잘 못 드셨나... 내가 이 날을 얼마나 기다렸는데; 오늘 드러누울 각오로 약 다 사뒀다고... 속으로 삼키며 나의 카톡 백신 비서 구삐가 보내준 메시지를 뙇~ 보여주었지요. 어? 당황하는 안내 데스크의 모습을 보고 '그럼 그렇지 당신의 실수지 나의 실수가 아니라고' 훗 거리면서 빨리 해결될 거라는 믿음으로 살짝 떨어져서 기다렸지요. 하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해결법은 나오지 않고 '백신 예약 취소 문자를 따로 받지는 않으셨죠?' 라고 묻길래 아 당연하지 내가 그걸 ..

10만원대 가성비 차이슨 무선청소기 추천, 장단점, 후기 [내부링크]

서울 올 때 샀던 유선청소기가 드디어(?) 운명하셨습니다. 마치 운명 할 것을 바란 것 같지만, 네 빨리 돌아가셨으면 한 게 맞습니다. 무선 청소기 살 이유를 찾고 싶었거든요. 코드 꽂는게 청소할 때마다 너무 싫어서... 아무튼 그렇게 무선 청소기를 살려고 마음은 먹었지만 막상 살려니 너무 많아서 또 너무 비싸서 못 고르겠더군요. 선택 장애가 있는 저의 경우 이런 가전제품 하나 사는데 1달은 기본입니다. ( 뜬금없는 소리지만 티스토리 이모티콘이 언제 생겼죠? 예전부터 그렇게 얘기를 했는데 언제 나온 거지? 아무튼 한번 사용해봅니다.) 아무튼 그렇게 1달의 비교와 편리성을 기준으로 찾다가 결국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그렇다고 집 청소를 한 달 동안 안 했던 건 아니고 청소 앱을... 만약 저와 같이 무선 청..

유튜브 영상 4k 음원추출 mp3 무료 다운받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취직을 했더니 글 쓸 힘과 시간이 확 줄어 버렸습니다. 그래도 틈날 때마다 글 쓰려고요. 오늘은 예전에 유튜브 4k 영상 다운로드하는 법을 알려드렸었는데요. 4k video downloader 였습니다. 4k 이상의 유튜브 고화질 영상을 아주 손쉽게 다운로드하게 해 줬었죠. 주소 앞에 xx 알파벳 넣고 다운로드 하는 것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 좋았습니다. 연속으로 다운 받기도 가능했고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그에 필적할 만한 프로그램입니다. 바로 4k youtube to mp3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같은 회사 제품인데 이 프로그램도 4k 비디오 다운로더만큼이나 많이 사용 중에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번에 대폭 업데이트를 했더라고요. 그래서 업데이트 겸 저도 프로그램 설명..

스케치업 초보 강의 이동 도구, 무브 툴(move) 사용법2-복사 [내부링크]

저번 시간에 이어 스케치업 초보 강의 이동 도구에 대한 설명을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오늘은 복사기능에 대해서만 얘기를 할 생각이니, 이동 도구의 기본적 이론에 대해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이전 포스팅을 보시고 강의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스케치업 초보 강의 이동 도구, 무브 툴(move) 사용법1 그럼 아래에서부터 바로 이동 도구 복사 기능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arge tool set Move 이동 툴의 단축키는 'M'입니다. 이동 도구 복사 기능에도 단일 복사와 다중 복사의 기능이 있습니다. 다중 복사는 한 번에 여러 개의 개체를 복사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먼저 간단한 단일 복사 기능부터 들어갈게요. 복사 기능 이동 기능에서 이동을 위해선 선택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스케치업 초보 강의 이동 도구, 무브 툴(move) 사용법1 [내부링크]

제가 이전 강의들 내용을 보니 도구 용어를 한국어 영어 상관 않고 그냥 막 혼용해서 썼더라고요. 하지만 시간이 없는 저는 글을 생각나는 대로 적기에 일일이 수정을 못하겠습니다. 부디 너그러이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c 이전 포스팅이였던 호(arc) 도구를 마지막으로 스케치업 기본도구 라지 툴 셋 내에 있는 그리기 도구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오늘 부터는 그리기 도구를 이용해서 그려진 2d 선과 면을 3d로 만들거나 만들어진 3d를 편집할 수 있는 편집 도구를 차근차근 배워 갈 겁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그리기 툴에 대한 아래 글들을 먼저 익혀오시면 더 나아가기가 수월 할 것입니다. - 스케치업 라인(line) 축과 절대, 상대 좌표를 이용한 선 그리기 1 - 스케치업 라인(line) 축과 절대, 상..

주식 초보 기초,기본 용어 정리- 이평선(이동평균선) [내부링크]

무엇인가를 배우거나 공부할 때, 최소한 이것은 알고 시작하면 기본은 한다고들 합니다. 영어가 아무것도 없이 단어부터 외우고 시작하면 훨씬 수월하듯 주식 역시 그 단어의 의미는 알아야 해당하는 모든 주식 관련 내용이 조금은 이해될 것 같아, 저도 초보지만 이렇게 시작해보려 합니다. 같이 공부하고 기록으로 남겨 저도 다시 보고 제 블로그 방문자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전 캔들(봉)에 대해 알아봤으니, 오늘은 제가 공부했던 이평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 주식 초보 기초,기본 용어 정리- 캔들 이평선은 이동평균선의 준말이라고 합니다. 종류가 한가지가 아니라 5/20/60/120 등 여러 선들이 있고 이것들이 의미하는 바들이 각각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것들이 캔들, 거래량과 ..

주식 초보 기초,기본 용어 정리- 캔들 [내부링크]

저는 주식 초보이고 이제 막 공부하기 시작한 사람이에요. 저와 같이 주식에 대한 중요성을 이제 막 주식에 대한 공부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막상 공부를 시작하려하면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망설여집니다. 정리하기도 쉽지 않고 말이죠. 저 역시 현재 막막한 상태라 일단 주식에 대한 용어를 이 블로그 상에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언어도 시작할 때, 단어를 모르면 문장이 읽히더라도 이해가 쉽지 않습니다. 반대로 단어를 먼저 알게 되면 문장의 의미를 유추해보며 공부를 이어 나갈 수 있습니다. 주식 역시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주식 용어를 먼저 정리를 해놓는 다면 후에 어디에서든 사전 찾듯 다시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죠. 주식 그래프의 기본 3가지 캔들-이평선-거래량이라더군..

구의역 만화카페, 만화방 추천 데이트 코스 [내부링크]

구의역 주위에서 약 3 년 가까이를 살면서 아쉬운 게 하나 있다면, 괜찮은 만화카페 주변에 없었다는 거네요. 그렇다고 만화방이 아예 없었던건 아닌데, 있는 곳이 가게 간판, 건물 외부만 봐도 왠지 모르게 낡고, 내부가 깨끗하지 않을 것 같다는 인식이 있어 쉽게 발이 떨어지질 않았네요. 그러다 약속때문에 시간 때우기가 좀 그래서 역 주위에 만화카페 하나 있는 걸 보고 찾아 들어가게 되었는데 이때까지 왜 안갔나 모르겠네요. 정말 대박이예요. 연인들끼리 데이트로도 문제 없을것 같고 시설도 완전 깨끗합니다. 앞으로 계속 오게 될 것 같은 느낌의 만화카페예요. 위치 4번 출구에서 사거리 쪽으로 쭉 오시면 됩니다. 3층에 있는데 건물 자체는 좀 허름해 보이네요. 엘리베이터없고 3층까지 걸어가야하는게 유일한 흠이..

스케치업 초보 강의 Arc,호 도구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스케치업 그리기 도구 중 아크에 대해 알아볼 시간입니다. 원을 잘라서 만들 수도 있지만, 우리가 원하는 곡률을 원하는 부분에 맞춰 곡선을 그리는 것이 많이 필요하기에 아크 그리는 법은 필히 아셔야 겠습니다. 아크는 다른 2d 그리기 도우와는 다르게 크게 4가지의 아이콘으로 구성되고 있어요. 하지만 아크도 예전에는 아이콘이 하나였습니다. 다만 아크가 곡면을 만들고, 3d에 중요한 요소로서 초보자도 쉬운 방법으로 그릴 수 있도록 그리고 다양한 방식으로 그릴 수 있도록 그리는 방식이 늘어난 것입니다. 어려울 것은 없으니 천천히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Large tool set Arc 위를 보시면 크게 4가지 방법... 즉 4가지 그리기 방식 그리고 거기에 맞게 그리는 ..

나방파리, 바퀴벌레 살충제 추천 페스트세븐킬 후기 [내부링크]

여름 내도록 더위와도 싸워야 하는데, 또 하나 우리를 괴롭히는 것들 해충, 벌레. 특히, 나방파리는 화장실 하수구로부터 여름, 초가을까지 미친 듯이 알을 까고 날아다닙니다. 이 나방파리가 화장실에서 얼마나 나왔냐 하면, 문 열면 벽에 검게 붙어 있으면 전부 나방파리던데, 문을 열때마다 10~20마리 정도는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잡았다고 생각하고 마음 놓고 있다가 다시 문을 열면 또 4~5마리... 계속 늘어 납니다. 결국 블로그 등을 뒤져서 찾은 방법으로 하수구에 끓는 물도 부어도 보고, 제거제도 뿌려보고... 소용이 없더군요. 그래서 결국 살충제를 찾게 되었음. 그런데, 참 이 나방파리에 대한 살충제가 생각보다 없어요. 초파리, 바퀴벌레, 파리를 대상으로 살충제에도 잘 명기가 되어 있는데 유독 나방파..

스케치업 브이레이 vray 4.2 크랙설치법 [내부링크]

스케치업 2020 버전이 나오면서 vray가 4.0이나 4.1에서 설치와 적용이 안 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4.2 파일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2020과의 호환이 최적으로 될 것입니다. 브이레이가 스케치업의 플러그인이라는 것은 알고 계실 겁니다. 루비 중에서도 큰 루비이면서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죠. 일단 가지고 계셔도 이게 플러그인이다 보니 좀처럼 어떻게 설치를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브이레이 설치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혹 스케치업이 없어서 구입하실땐 아래 글을 한번 읽고 구매하시길 바라며, - 스케치업 웹버전, 프로버전 프로그램 차이점 - 스케치업 웹버전 프로 버전 차이점, 종류, 이용 범위 등을 확인 구매하자 설치에 대해 잘 모르실 경우 아래 글을 이용하시면 ..

cc 뜻 저작권, CCL 저작물 사용 허가 표시 [내부링크]

여기에서 cc란 커플, 자동차 배기량 표시를 뜻하는 CC가 아니다. 지금 오늘 얘기할 CC란 저작물 사용허가 표기 중 하나의 기호로서 작용하는 것을 얘기하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의 컨텐츠를 제작할 때마다 꼭 필요한 것이 있다. 바로 사진이든 영상이든 소스들 입니다. 무료 소스가 있는 사이트나 혹은 구글, 네이버에서 캡처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죠. 하지만 이러한 이미지들을 복사 붙여 넣기 식으로 남용하다 보면 메일이나 블로그에 경고가 날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함부로 사용했다가는 저작권 문제에 큰 코 다치게 되는 거죠. 그래서 무료 사이트나 블로그 등의 이미지 이용 시에는 저작권 표시에 대한 내용의 숙지를 해둘 필요성이 있습니다. 요즘은 기호로 간단명료하게 표현되고 있으니 한번 알아보도록 합니다. 저..

스케치업 폴리곤,다각형(polygon)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에 이어 다각형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시간이 된다면 원에 대한 설명도 오늘 다각형과 함께 하고 싶네요. 왜냐하면 원과 다각형은 많은 관련이 있고 또 분명히 드러나는 차이점도 있기 때문이죠. 다각형에 대한 자료가 길어지면 원과 다각형의 관계는 다음 시간으로 미루도록 하겠습니다. 다각형에 대한 기둥 3D로 올리는 것 역시 원과 함께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arge tool set Polygon 폴리곤, 다각형 도구는 스케치업 기본 단축키로 지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Large tool set에서 위의 그림을 찾아 클릭을 해주시거나, 스케치업 단축키 다운로드, 단축키 설정, 변환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스케치업의 단축키..

OpenGL 세팅 스케치업 느려졌을 때, 계단 현상, 에러 현상 [내부링크]

스케치업을 쓰다 보면 굉장히 느려질 때가 있습니다. 대게 이런경우 여러 가지 예가 있겠습니다만 대표적으로 - 장비의 사양이 너무 낮거나, - 3d상에 폴리곤이 너무 많아진 경우 - 혹은 장비사양에 맞는 설정 조정이 되지 않았을 경우 도 있겠습니다. 이중 위의 2가지의 경우 각각의 상황에 맞게 점검 또는 설정을 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장비의 사양이 너무 낮다면 어쩔수가 없겠지만, 두 번째의 경우는 열심히 하고 난 뒤라 매우 짜증이 나는 상태 이겠죠. 이 문제에 대한 팁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부분은 3번째 장비사양도 괜찮고 용량도 충분한데도 불구하고 버벅거림이 발생하고 도구를 선택하고 몇 초 뒤에 바뀌는 등 전환에 있어 딜레이 타임이 발생한다면 이 옵션을 재설정하셔야 합니다. ..

비밀의숲 시즌 2 출연진, 인물관계도, Ost [내부링크]

20년 8월 15일 광복절~! 광복절도 광복절이지만 드디어 이날 밤 비밀의 숲 시즌2가 나옵니다. 넷플릭스에서도 업뎃이 될 예정이고요. 넷플릭스를 통해 세계에 비밀의 숲이 더 많이 알려지고 우리 황시목(조승우)이라는 케릭터도 더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이런 명연기 가능한 배우가 또 어디있다고... 비밀의 숲 시즌2에 관해 좀 알아보고 가는 것이 드라마를 보는 데에 이해가 많이 되실 겁니다.그전에 시즌 1에 대한 인물관계도나 사건관계도 정도는 보고 오시는 쪽이 좋습니다. 아래 링크 통해서 보고 오시고요. 비밀의 숲 시즌1 복습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사건관계도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 입니다. 2020년 8월 15일 드디어 비밀의 숲이 시즌 2로 돌아옵니다. 드라마 중 다시 돌아왔으면 했던 드라마가 몇개 있..

비밀의 숲 시즌1 복습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사건관계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 입니다. 2020년 8월 15일 드디어 비밀의 숲이 시즌 2로 돌아옵니다. 드라마 중 다시 돌아왔으면 했던 드라마가 몇개 있었는데 비밀의 숲, 시그널 등이 있는데, 시즌2 나온다는 소식 듣고는 진짜 소리를 다 지를뻔 했었네요. 시즌2가 나온다고 하니 시즌 1부터 정주행 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시리라 봅니다. 그렇다면 비밀의숲 시즌1에 대한 인물 관계도를 좀 보고 정주행 하시는게 도움 될거라 봅니다. 왜냐하면 어떻게든 이게 검사와 경찰, 법적인 내용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등장인물수도 꽤 많고 인물관계도 역시 순간순간 바뀝니다. 반전 또한 매회마다 예상치 못하는 상태라면 정주행 중에는 헷갈리는게 상당히 많을 수 밖에 없겠죠. 그러니 등장인물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제공되어지는 인물관계도 ..

넷플릭스 미드 추천 엄브렐러아카데미시즌2-스토리배경,출연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넷플릭스에 엄브렐러 아카데미 아세요? 시즌2로 나와서 요즘 핫한 미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왜? 원작 만화와 더불어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시즌2까지 론칭이 되었기 때문인데요. 전 이미 시즌2까지 정주행 했습니다. 빨리 시즌3나 나왔으면 좋겠네요. 전 솔직히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1보다 시즌2가 더 흥미로웠던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 개인적 소견으로만 말하자면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볼 수 있을 것 같은 부분, 정말 심오하게 생각하면서 봐야 할 부분, 이런 부분들이 매 화가 진행되면서 끊임없이 나옵니다. 일반적인 히어로물은 생각 없이 봐도 되지만 밋밋하고, 너무 심오한 뜻을 담은 히어로물은 심각하게 봐야 합니다. 하지만, 엄브렐러 아카데미..

스케치업 원(circle) 사용법-세그먼트, 사이드 조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스케치업 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스케치업에서 원은 -원형의 기둥을 만들거나, 타이어, 나사 등 기본 베이스가 원형인 것에서 많이 쓰이겠죠? -혹은 호를 그릴 때도 원을 잘라 만들 수 있습니다. -구를 만들기 위해서도 원이 필요하죠. 하지만 이렇게 다양하게 쓰시려면 원에 대한 성질 정도는 알아야 자유자재로 사용 가능하겠죠? 오늘은 원의 성질과 원 그리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Large tool set Circle 원(Circle) 도구의 단축키는 'C'입니다. 해당 아이콘의 모습을 보면 큰 빨간 점이 2개 이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원의 중심 다른 한 점은 원주 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원 도구가 사용되는 ..

OBS Studio 무료 다운로드 설치, 녹화 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하기 위해서 OBS Studio를 많이 사용하고 있죠? OBS Studio는 간단하게 말해서 녹화와 실시간 방송을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 입니다. 최근에는 유튜브, 트위치에서 실시간 방송을 위한 스트리머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저같은 경우 예전 회사를 다닐때 VR 화면을 찍기 위해서 VR크로마키 등 여러화면을 동시 녹화해야 할 경우에도 줄곧 사용하던 프로그램이라 이 오픈소스 기반의 OBS Studio의 편리한점을 누구보다 잘 알게되었습니다. OBS Studio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녹화시간의 제한이 없고, -무료 프로그램이라는 점 -그리고 다양한 촬영과 환경 구성이 가능하며, -또한 워터마크가 없습니다. 그럼 이제 다운 및 설치에 대해 알아보고 시간이..

스케치업 사각형(rectangle) 툴의 세밀한 사용법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저번 사각형 툴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할 부분이 있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마저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보충설명을 해야 할 부분이 아니라 중요한 부분들도 있어 저번 시간 내용을 보고 오시는 게 좋습니다. - 스케치업 사각형(rectangle) 툴의 세밀한 사용법 - 수치 입력 바로 진행해보도록 할게요. 면의 방향성 이전 포스팅 중 상대좌표와 선을 설명드리면서 축에 따른 선 방향을 고정하는 방법이 방향키라는 것을 보여 드린 적이 있습니다. - 스케치업 라인(line) 축과 절대,상대좌표를 이용한 선 그리기 1 이건 참 이해가 쉬웠습니다. 라인 툴을 실행하고 첫 번째 점을 찍은 뒤 화살표 키를 누르면 각방향에 맞는 방향으로 고정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하지만..

캐드 기초 예제 문제, 풀이 1-2 [내부링크]

자 오늘은 첫 번째 주 캐드 예제에서 못 끝냈던 마지막 문제를 풀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기초 예제를 못 보신 바로 아래 문제 링크와 첫 번째 풀이 링크를 올려드릴 테니 먼저 보고 오시길 바랍니다. 캐드 예제 pdf 다운로드 캐드 기초 예제 문제, 풀이 1-1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캐드의 기초 예제와 더불어 약간의 명령어를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총 4번에 걸쳐 기초 예제로 풀이하는 것을 글로 적어볼까 합니다. 풀이 domashand.tistory.com 그럼 바로 진행을 해보도록 할게요. 예제5 우선 필요한 원들부터 그려 보도록 하죠. 맨 위의 두 겹의 원 중 내부의 반지름 20의 원을 그리고, 외부 반지름 40 원을 그립니다. (저의 경우 offset을 이용..

스케치업 사각형(rectangle) 툴의 세밀한 사용법 - 수치 입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스케치업 강좌가 많이 쉬어졌었는데요. 오늘부터 다시 시작해야겠습니다. 바빠지면 또 못 할 테니 미리 좀 해둬야 겠어요. 이전 포스팅 강좌에서는 상대좌표와 더불어 선 그리기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보고 오시는게 좋습니다. - 스케치업 라인(line) 축과 절대,상대좌표를 이용한 선 그리기 1 - 스케치업 라인(line) 축과 절대, 상대 좌표를 이용한 선 그리기 2 오늘은 사각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선이 있는데 사각형을 왜 배우는 건까요? 사각형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선이 4개이며, 직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사각형을 만들기 위해 선(line) 툴이 4번의 선을 긋고 면이 만들어지는 것에 반해 사각형 툴은 선 4..

단백질 많은 시리얼 추천, 켈로그 프로틴 그래놀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다이어트 다들 잘 되어가고 계신가요? 아무리 해도 안된다면, 먹는 것, 군것질 등에서 주로 원인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와 함께 몸을 키우시는 분들에겐 단백질이 필수적으로 있는 것이 좋죠. 이 단백질은 소화하는 데에도 많은 열량을 소비하기에, 단백질이 많다는 것은 근육이 커진다는 얘기도 맞지만, 열량을 오히려 소비시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까 근육을 키우는 분이든,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든 혹은 이 둘을 다 하시는 분들에게도 단백질 함량은 무지 중요하다는 겁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을 알면서도 우린 군것질을 많이 하게 되죠. 저도 군것질 엄청 합니다. 심지어 무엇인가 자기 전에 씹지 않고는 잠이 안 와서 새벽에라도 일어나 뭔가를 꾸역꾸역 배..

캐드 기초 예제 문제, 풀이 1-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캐드의 기초 예제와 더불어 약간의 명령어를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총 4번에 걸쳐 기초 예제로 풀이하는 것을 글로 적어볼까 합니다. 풀이가 길어지면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는 것으로 할게요. 되도록 간략하지만 부분적으로 자세히 풀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는 캐드 기초 예제 pdf입니다. 영상 찍는 것보다 움짤로 보시는 게 더 편하시다는 분들도 계셔서 예제로 작게나마 캐드에 대해 알려드릴 수 있는 부분들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위의 pdf 가 기초예제를 받아보고 직접 그려보시고요. 하시다가 안 되는 부분이 있을 때 아래에서 풀이 보시면서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제가 보여드리는 방식이 초보자의 입장을 생각하며 풀이를 하..

칼로리 열량 낮은 컵라면 신라면 건면, 다이어트 라면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여름이라 얇은 옷에 의해 더욱 부각되는 내 소속 내 안의 덩어리들... 우린 이걸 감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죠. 다이어트. 조금이라도 이 덩어리를 덜 만들기 위해 우리는 피나는 노력을 합니다. 활동을 통해 감소시키기도 하고, 먹는 것을 줄이거나 양은 있되 비교적 열량이 적은 것들을 많이 찾아냅니다. 작정하고 다이어트를 할땐 이 다이어트를 하며, 먹는 것에 대한 유혹을 버티기가 굉장히 힘이 듭니다. 그럴 때마다 등장하는 나의 보상심리... 한 끼 정도면 괜찮겠지... 특히나 우리가 좋아하는 먹거리인 라면은 그 특유의 냄새와 맛때문에 벗어나기가 다른 음식의 유혹보다 더 심합니다. 새벽이 다가오면 더욱 심해지죠. 그래서 오늘은 라면 중에서도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우리가 익히아는 ..

콜라겐, 달톤 뜻과 의미는? 콜라겐 감소 요인까지 [내부링크]

콜라겐은 최근 2000년대 이후 부터 급증한 키워드 중 하나인 것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이렇게 이슈가 되는 데에는 콜라겐이라는 물질이 피부, 젊음과 노화정도를 결정하는 요인 중의 하나인 키워드로 자리 잡았기 때문입니다. 우린 흔히 이런 노화의 정도를 건강상태로도 결정하지만 피부의 탄력성과도 많은 연관을 짓습니다. 사람의 몸 중 가장 겉에서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이겠죠. 그렇다면 대체 콜라겐이라는게 무엇이기에 이게 피부에 영향을 주고, 우리에게 돼지 껍질을 먹이는 것일까요? 이 이유를 알고 가야만 우리가 콜라겐을 지속적으로 먹고 바르는 동기가 제공될 것입니다. 또한 관련 용어들도 모르면서 어떻게 이제 먹을지... 이러한 이유나 용어들을 모르고 단지 피부에 탄력을 준다는 소문과 일정 정보로는 쉽게 포기하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사실 이런 수익 인증이나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는 올리려 하지 않았는데, 언제 또 떨어질지 알고 무작정 올렸다가 잘못된 정보를 알려드리는 것 같아 그랬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약 3개월이 지나 진전이 보이기에 예전의 저와 같이 포기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올려보려고 합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이것은 개인 간 티스토리 블로그마다 차이가 있고 오로지 저의 생각이라는 것만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저의 경우 블로그는 처음 한 것이 2019년 5월 정도이니 1년 하고 조금 더 되었네요. 하지만 처음 시작할 때까지만 해도 글을 일주일에 하나 혹은 2개 쓰는 게 전부였고, 전부 제맛대로 적은 글이었습니다. 본격적으로 규칙적인 글을 적었던 것은 202..

가성비 멸균우유1000ml 추천2~ 라시아떼 멸균 우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국내 우유 값이 비싸지면서 우유족들은 국내우유에 환멸을 느끼고 새로운 대멸균우유 시대가... 머래니... 아무튼 국내 우유값이 너무 비싸지니 싼값에 퀄리티를 생각해 볼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찾다 찾다 예전 포스팅에서 보여드렸던 작센우유, 파르카디아 우유가 있었지요. - 가성비 멸균우유1000ml 추천~ 해외 작센, 파르카디아 멸균 우유 하지만... 이 두 우유가 둘다 품절이 된적이 있었는데... 암울 하더군요. 그러다 이번에 한번 시도 해보자는 생각으로 자주 보이던 라이아떼 우유를 구매 해봤습니다. 자주 보였지만 일단 구매를 안했던건... 겉에 보이던 팬더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캐릭터가 있는게 대게 유치하게 보이길래 너무 저연령층을 초점으로 둔게 아닌가 했는데...

펜스, 난간, 담장 만들기 스케치업 루비 플러그인 추천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스케치업 건축에서 자주 쓰이는 루비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옛 자료를 뒤지다 보니 예전에 자주 쓰던 펜스, 담장 루비를 발견해서 말이죠. ㅎ 이 루비 작성했던 루비 포스팅에서 Rb확장명을 이용한 방법으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라고 보긴 힘들고, 해당 경로에 넣는 것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케치업 플러그인 루비 장점, 다운로드 설치법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스케치업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모든 프로그램이 그렇듯 가장 기본이 되는 프로그램만으로는 모델링이든 리터칭 domashand.tistory.com 위의 포스팅에서 3번 부분으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펜스 루비는 건축 루비 중에서 무료 버전으로 아주 예전에 썼던 ..

스케치업 플러그인 다운로드 설치법, 루비의 장점 [내부링크]

스케치업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들 알고 계신가요? 처음 스케치업을 할 때 기본 기능 외적인 부분 모든 프로그램이 그렇듯 가장 기본이 되는 프로그램만으로는 모델링이든 리터칭이든 한계가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목적과 이용방향이 넓어지면 넓어질수록 더욱 부가적인 기능이 더해지길 원하기 마련이죠. 이렇게 기본적인 기능이 아닌 부가적으로 추가가 되는 프로그램을 플러그인(Plug - in)이라고 지칭하고 있습니다. 스케치업에도 당연히 플러그 인이 있겠죠? 3D 세계의 입문 자라면 한 번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바로 루비라고 하죠. 루비(스케치업 Plugin)는 제가 다른 프로그램들보다 스케치업을 주로 쓰게 만들게 해 준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저에겐 스케치업의 루비가 다른 3D 프로그램들의 플러그..

강남역 스터디룸 카페 추천 SG에스지 스터디룸(신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요즘 여러 일이 있다 보니 바빠서 글을 자주 쓸 수가 없네요. 저의 경우 레슨을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학생과 함께 카페나 스터디룸, 스터디 카페 등을 자주 찾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면 여기는 어느 시간대 사람이 많은지 시설이 괜찮은지, 이젠 커피 맛보다는 시설 괜찮고 자리 좋고, 조용한 곳을 자꾸 찾아가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콘센트 꽂는 자리가 있는지 없는지도 말이죠. 하지만 정말 조용한 곳을 원한다면 카페보단 스터디 카페, 스터디룸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시간당으로 계산을 하는데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다녀본 강남역 근처의 스터디 카페, 스터디 룸 중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레슨이나 공부하기 좋고 가격대가 저렴한 곳..

캐드 옵션 설정 방법, 캐드 문제 발생시 점검 할 최적화 옵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캐드에 대해 한번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캐드 쓰시다 보면 문제는 생겼는데, 설정에서 어떤 것을 건드려줘야 할지 모를 데가 많습니다. 그리고 처음 설치를 해 보면 옵션에서 어떤 것을 설정해야하는지 모를 때가 많죠. 그래서 오늘은 이 캐드 옵션 설정에서 어떠한 것들이 문제를 많이 일으키고, 어떤 옵션을 만져야 수정이 되는지 그리고 시작할 때 설정값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 주관이 많이 담겨 있기 때문에 설정해놓으면서 편의 정도에 따라 수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굳이 글 내용을 보시지 않더라도 사용 초기 설정에만 관심이 가신다면, 사진 그림만 보시면서 설정 체크만 하셔도 문제없습니다. (2D 기준으로만 설명 드리고 있습니다. ) 일단 캐드의 옵션창은..

아포스티유란? 아포스티유 외교부 인터넷, 방문 발급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아포스티유라고 아시나요? 전 이번에 동생 때문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동생이 독일에 있는데 국내에서 받는 증명서를 아포스티유 발급을 받아야 한다고 말하더라고요. 아포스티유? 그게 머지? 정말 의아했습니다. 난생처음 듣는 단어 같기도 했고, 어디서 들어봤나 했어요. 그래서 이걸 검색해 보니 아 이젠 좀 뭔지 머리속에 들어오고 왜 있는지 이해가 되더군요. 전 이것을 발급받기 위해 서초구에 위치한 외교 빌딩에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발급을 하러 갔던 과정과 아포스티유가 대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좀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아포스티유 공증 아포스티유... 정확히는 아포스티유 공증이 된다고 표현을 하던데, 이게 무슨 말인가 하면, 우리가 가족관계를 증명하기 위해서 우리는 ..

스케치업 단축키 다운로드, 단축키 설정, 변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스케치업의 단축키에 대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스케치업 카드와 원하는 방법을 스케치업 단축키를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모르셨던 분들은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스케치업 공식사이트에서 제공하는 2020 버전을 기준으로 작업된 단축키입니다. 윈도 버전만 찾아볼까 하다가 Mac 버전도 아래에 있어서 같이 가져와봤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이 마찬가지이듯 단축키는 머릿속에 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손이 기억할 정도로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Window 버전 스케치업 단축키 카드 Mac 버전 스케치업 단축키 카드 하나정도 뽑아 두고 기억나지 않을 때마다 쓰시는 게 좋겠습니다. 단축키를 빠르게 익히고 싶다면, 빠른 이용을 위해 버..

오 프린트 미 명함, 스티커, 포스터 제작 추천 만들기와 후기 [내부링크]

나의 첫 명함 만들기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제가 예전에 이 블로그를 브랜드화 하고 싶다는 얘기를 드렸던 것 기억하시나요? 아래의 포스팅이 저의 그 부분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 블로그와 함께하는 프리랜서로의 시작 - 2023년이 되어서는 또 다르게 프리랜서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일하는 곳에서는 도마스핸드라는 브랜드 말고 다른 로고를 만들게 되었어요. 그래서 도마스핸드는 잡블로그로 그대로 남겨 놓으려고 합니다. 없애려다 이건 아니다 싶었어요. ㅎ 그래서 새로 로고 만들고 일을하게 되어 명함을 만들일이 생겼네요. 이전에 도마스핸드 로고는 아래의 사이트의 이미지를 이용해서 만들었고(물론 사이트에서 라이선스 허용해줌) - 취향저격 일러스트 스토어 추천 도마스핸드 명함은 mirican..

스케치업 라인(line) 축과 절대,상대좌표를 이용한 선 그리기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스케치업 선도구를 이용한 축 / 절대 좌표/ 상대 좌표를 쓰는 방법에 대한 2번째 시간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선의 기본 기능과 shift와 화살표 방향을 이용하여 축을 유도한 선 그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직 안 보시고 글을 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로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스케치업 라인(line) 축과 절대,상대좌표를 이용한 선 그리기 1 오늘은 본격적으로 선을 이용한 절대좌표와 상대 좌표에 대한 내용에 대해 설명드릴까 합니다. 좌표에 대한 간단한 개념을 설명드리고, 절대좌표와 상대 좌표를 그리는 것을 보겠습니다. Large tool set 좌표 개념 수학 시간에 우리 머리를 아프게 했던 좌표... 최대한 쉽게 설명해보겠습니다. 한번 ..

지루성 두피염 샴푸 추천 탈모, 비듬,각질 관리 [내부링크]

예전 지루성 피부염 제품에 이어 오늘은 지루성 두피염에 효과가 좋았던 샴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두피염은 피부염과는 또 다른 스트레스를 줍니다. 얼굴 각질보다 두피 각질은 보기에도 지저분하고 옷에 떨어지면 털어내는 것도 눈치 보이게 만들기도 하죠. 지루성 피부염 스킨, 로션, 크림은 추천은 아래 포스팅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루성 피부염 수분크림, 스킨, 로션 후기 평가 -지루성 피부염 스킨, 로션, 크림. 안면 지루성 피부염에 좋았던 세라마이드 제품 추천 이 지루성 두피염은 해당부위를 붉게 만들고 가려움, 비듬, 각질을 동반하며, 뾰루지까지 나게 했습니다. 이게 계속 진행되면 탈모도 오게 된다고 합니다. 전 이 증상들 중 모두 겪었었네요. 각질이 거의 새끼손톱만 한 덩어리가 떨어질 만큼 심각했습니다..

뱃살 빼는 방법과 복근 만드는 법,탄수화물 이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피트니스로는 오랜만에 글을 써보네요. 왜냐하면 오랜만에 운동을 했거든요. 코로나 때문에 헬스장이 열렸다가 닫혔다가, 운동복만 줬다가 수건만 줬다가;; 이건 뭐 운동을 하라는 건지 말라는 건지, 그래서 5월 초반 찔끔찔끔 갔었네요. 일지 형식으로 다시 쓰고 싶지만, 아무래도 드문드문 갈 것 같아 그렇게는 안될 것 같습니다... 나의 5일 만에 끝난 프로젝트 흑... 하지만 운동 자주 가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안 가면 이제 안될 것 같아요. 뱃살을 좀 빼라는 신호를 보내오고 있습니다. 누가요? 인바디 가요. 인바디를 측정했는데... 그런데... . . . . 그런데... 표준 이상이라고 한다... 흑... 롸~!!!! 복부만 표준 이상으로 나왔네요. 인바디가 제대로 측정이 된..

스케치업 라인(line) 축과 절대,상대좌표를 이용한 선 그리기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제목 앞에 스케치업 강의라는 내용은 그냥 빼버리겠습니다. 그냥 썸네일에만 적는 게 낫겠더라고요. 너무 순서에 연연하실 것 같아서요. 지난 시간 메트리얼에 대해 알아봤었습니다. 못 보신 분들은 아래에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케치업(sketchup) 강의#3 기본 툴 메트리얼 1 스케치업(sketchup)강의#3 기본툴 메트리얼 2 하지만 직접 박스를 그려봐야 뭐든 해볼 텐데요. 이번 강의부터는 라지 툴 셋에 있던 그리기 도구들에 대해 설명을 드릴 거예요. 그래서 오늘 강의는 스케치업 라인 도구와 함께 절대좌표, 상대 좌표를 쓰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캐드를 조금이라도 하신 분이라면 절대좌표, 상대 좌표라는 얘기를 처음에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쓸 일이 없으셔도 이..

넷플릭스 설국열차 드라마 배경,연출,배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돌아온 설국열차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설국 열차는 봉준호 감독 영화 이전의 원작 프랑스 만화부터 현재의 넷플릭스 오리지널까지 생각보다 역사가 상당합니다. 그리고 매번 독특한 시대의 배경과 영화 장소성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죠. 바로 열차라는 한정된 공간이라는 설정입니다. 또한 이 열차 외부는 얼어붙은 죽음의 세계라는 점이죠. 뭔가 비슷한 설정이 떠오르지 않나요? 바로 우주공간을 배경으로 하는 호라이즌이나 팬도럼이 생각나는데, 이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죠? 열차는 지구는 횡단하면 계속 다니고, 이 지구는 한때 평화의 상징이였으며 한순간의 기후변화가 준 악몽으로 인해 나타난 재난이기 때문에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들과는 사뭇 다른 느낌 ..

오캠 강의 화면 녹화 프로그램 추천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화면에 대한 녹화가 필요할 때가 많지 않으신가요? 저의 경우 요즘 스케치업에 대한 강의 영상이 찍을 일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전부터 여러 강의 녹화 프로그램을 찾아 여기저기 찾아다녀 봤는데요, 그중에는 곰캠, 반디캠 예전에 쓰던 OBS라는 프로그램도 있었습니다. OBS의 경우 제가 예전 VR을 주로 할 때 많이 썼던 프로그램입니다. 쉽게 쓸 방법도 있지만 강의를 하기에는 필요한 기능들을 따로 다운 받아 설치를 해야 할 경우가 너무 많았기에 OBS는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정말 유용한 강의 녹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는데요. 더군다나 무료 녹화 프로그램입니다. 바로 오캠이라는 강의 녹화 프로그램입니다. 저의 경우 강의를 위주로 찍으니 강의 녹화 프로그램이라고 말씀을 드..

스케치업(sketchup)강의#3 기본툴 메트리얼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메트리얼을 면에 칠하기 위해 메트리얼 창(B)의 프리셋에 들어가셔서 컬러 프리셋들을 이용해 봤습니다. 칠하기, 편집, 다중/복수 칠하기, 디폴트로 전환하기 등을 알아봤는데요. 내용이 기억나지 않으신다면 잠깐 이전 포스팅을 보시고 오시는 게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몇가지가 빠졌습니다. 바로 프리셋에서 메트리얼을 선택하는 것이 아닌, 메트리얼을 직접 생성하는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메트리얼 생성법 그리고 내부에 텍스쳐 이미지를 넣어 텍스쳐를 포함한 메트리얼도 생성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paint bucket의 특수키를 이용한 기능들도 부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Large tool set 베이직 3. Paint Bucket 메트리얼 생성(New..

스케치업(sketchup)강의#3 기본툴 메트리얼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Large tool set 기본 툴 중 선택 도구와 지우개 도구의 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어서, 메트리얼창, paint bucket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은 이렇게 어렵게 했지만, 그냥 색칠하기라고 단순하게 생각하셔도 상관없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색을 칠하고, 지우고, 선택하기 등 다양한 방법에서 Paint bucket 사용법과 Material 창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 겁니다. Paint bucket은 색을 칠하기 위한 도구이며, 이런 색을 편집, 선택할 수 있는 공간을 Material 창에서 할 수 있습니다. Paint bucket의 모양은 이름과 같이 페인트 통 같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Paint bucket을 페인트 붓이..

스케치업(sketchup)강의#2 기본툴 선택, 지우기 기능 [내부링크]

스케치업 강의 두 번째 시간입니다. 이전 시간 화면 배치에서 좌측에 부분에 라지 툴바를 배치했던 게 기억나시나요? 기억이 안나신다면 아래 영상을 보시는면 되겠습니다. 이 라지 툴바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더불어 오늘부터 기능들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볼까 합니다. 오늘은 선택하고 지우기로 가장 기본이 되는 기능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Lager tool set 스케치업 모델링을 위해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툴들을 모아놓은 툴 셋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양한 툴들이 모여 있지만 엄연히 그 성격들이 툴 사이 라인들로 구분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략히 그 성격들에 대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베이직 스케치업의 가장 기본이 되는 툴들입니다. 선택하고 지..

일본 방송 코로나 This is a Pen~!으로 세계 유행 선도~ 일본어라 요캇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서 이렇게 밤에 타자를 두들기게 되었습니다. 일본은 정말 제정신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는 글을 올려야 될 것 같습니다. 그냥 우스개로 보면 되겠지만 이게 진짜 한나라의 방송국에서 나올게 맞나 싶은... 전혀 과학적 근거도 없는 내용으로 자신들의 국민들의 자긍심을 키우려고 했던 건지... 아무리 그래도 이건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심합니다. 심지어 자기들 국민들에게 까지 조롱받으면 세계로 이 문장이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영상도 함께 구해 왔으니 보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그냥 즐기세요... 아 이건 코미디 프로다 하고 말이죠. 국제적인 시선으로 보면 심각해집니다. 여러분... 난 경고했어요 이제부터 여러분의 뇌리를 스쳐 지나갈 마법의 문장~! 바로..

국내 한국 시티팝 Adoy 대표곡 노래 추천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어제 adoy 곡에 이어 오늘도 뒤의 곡들을 이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adoy 곡... 제가 너무 좋아하는 나머지 여기서 끝낼 수가 없습니다. 2편으로 제가 좋아하는 곡들을 이어나가야겠습니다. 못 참겠어요 ㅋㅋㅋㅋㅋ 아도이의 대표곡 첫 번째 시리즈는 아래의 링크로 가셔서 들으시면 되겠습니다. 국내 한국 시티팝 Adoy 대표곡 추천 시티팝에 대한 어원, 뜻까지 적혀 있습니다. 제가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져 어쩔수 없이 시티팝이라는 말을 쓰고 있긴 하지만, 전 엄연히 시티팝이라는 단어 자체는 좋아하진 않아요. 그 이유는 저번 시간에 말씀을 드렸기 때문에 따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일본 버블시대의 상징이라는 것에서 부터 전 거부감이 드는... 재즈 팝이라고 하는 게 차라리..

국내 한국 시티팝 Adoy 대표곡 노래 추천 [내부링크]

시티팝이 머죠? 오늘은 시티팝으로 유명한 Adoy의 대표곡들을 좀 소개할까 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알고 가실 것이 있습니다. 시티팝이라는 용어에 대해서인데요. 시티팝 하면 생소하게 들리실지 모르겠지만, 전 사실 시티팝이라는 단어를 그닥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좀 새로운 명칭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왜냐하면 이건 단지 일본에서 부르던 스타일인거지 장르는 아니거든요. 그러니 우리나라에서 어떠한 음악으로 만들더라도 그냥 뒤따라 붙여지는 시티팝이라는 용어는 일본 스타일이라는 용어가 붙는 느낌이네요. 사실 용어를 붙인 일본의 경위도 좀 불순합니다. 시티팝이란 도시적인 느낌의 팝이라는 것에서 시작되었는데, 일본에서 시티팝이라는 이름으로 여러 재즈를 섞으며 명칭을 붙이기 전에도, 이런 도시적인 느낌의 팝들은 엄청 많았어..

블로그 글쓰기 팁 [내부링크]

글 쓰는 이유? 블로그 글쓰기 팁이라... 이런 제목을 쓰니 마치 내가 꼭 뭐라도 된 것 같다. 하지만 나도 아직 초보의 단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고 생각하는게 현실이고, 이제 중수로 들어가고 싶은 마음, 그리고 구독자 분이나 새로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싶어 조금이라도 내가 글 쓰는 것에 대한 팁을 보여 주고 싶었다. 내가 어떻게 글을 쓰는지에 대한 순서나 정리가 나 자신에게도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나만 정리할 것 같으면, 일기장에 쓰지 블로그에 왜 적겠나; 내 것이지만 공유하자고 쓰는 게 블로그의 시작이었는데, 이참에 내가 어떤 식으로 글을 써나가는지도 한번 보여주는 게 내 블로그 취지에도 맞는 것 같았다. 이 글은 오로지 나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 자기 스타일에 맞게 적용하는 것이..

쿠팡파트너스 페이지키 이용하기, 쿠팡파트너스 상품 페이지 수익 추적 [내부링크]

쿠팡파타너스 번호 어디다 쓰는거야? 오늘은 쿠팡파트너스 관련 글을 오랜만에 써봅니다. 사실 수익에 큰변화가 없어 수익에 대한 얘기는 일딴 뒤로 미루는 중입니다. 쿠팡파트너스를 하다보면 실적 조회를 할때 클릭한 사람옆에 보면 페이지 키라고 번호가 쫙 적혀 있는 것이 보일겁니다. 전 이게 그냥 단순히 상품에 대한 구별을 위한 번호인줄 알았어요. 그냥 상품을 구별하는 번호... 맞아요. 하지만 이걸 이용해 볼 생각은 한번도 해보지 않았어요. 왜 페이지 키라고 적혀 있는지 몰랐지만, 궁금해 한적이 없었기에, 알고 보니 이걸 이용해서 클릭한 사람 물품을 구매한 사람이 어떤 상품 페이지를 이용했는지 바로 알수가 있더군요. 너무 간단합니다. 오늘 한번 자세히 파고 들어보죠. 쿠팡파트너스를 하지 않는 분들에게도 쉽게 ..

스케치업(sketchup)강의#1 화면조작법 & 기본 툴바 셋팅, 화면 구성법 [내부링크]

스케치업 설치방법에 대해 이전 포스팅에서 알아봤는데요. 본격적으로 강의 들어가보도록 하죠. 스케치업을 실행했지만 우리는 화면 조작법과 기본 툴바 셋팅에 대해 아는 것이 없습니다. 그러니 움직이는 방법가 화면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봐야 겠죠? 아직 스케치업 트라이얼 버전을 다운 받으시고 싶다면 아래 이전 유튜브 영상을 이용하여 다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 이번 강의 영상 입니다. 설치 영상 #1 강의영상 자 그럼 바로 한번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카메라) 조작법 모든 3d 모델링 프로그램이 그러하듯 마우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빠른 방법의 화면 조작법이라 하겠습니다. 1.Orbit (마우스 중간 버튼 클릭) : 마우스 중간 버튼을 클릭한 대상 또는 방향을 중심으로 카..

Velosofy 유튜브 인트로 템플릿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이용법 [내부링크]

유튜브 하면서 고심하는 부분이 바로 인트로 영상에 대한 건데요. 인트로만 만드는 시간이 본 동영상 컨텐츠 구성하는 시간보다 훨씬 많이 걸린다는 걸 아신다면, 인트로 만드는 것에 대해 무시 못하실 거예요. 물론 한번 만들게 되면 뒤에도 계속 쓰겠지만, 결코 작업량이 만만치 않습니다. 유튜브 인트로 영상은 무료로 배포하는 곳이 없을까 하다가 찾아낸 무료 사이트입니다. 바로 velosofy라는 사이트 입니다. 유튜브뿐만이 아니라 여러 영상에서도 쓰일 수 있는 인트로를 여기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보니까 인트로 뿐만이 아니라, 아웃트로 템플릿도 다운 받을 수 있는 것 같더군요. 아웃트로 템플릿은 다운 받아 보지 않았습니다. velosofy 사이트에서는 인트로 템플릿을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따라 다운 ..

긴급재난지원금 현대카드 PC, 모바일 휴대폰 신청,사용법,장점,유의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저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고 이용했는데요. 전 주로 현대카드로 이용하기 때문에 현대카드를 이용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신청과 사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저의 경우 현대카드로 신청하고 1일 만에 신청 승인이 나서(보통은 1~2일이라고 명시되어 있음) 현재는 현대카드를 이용하면 긴급재난지원금에서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궁금하실 것 같아 미리 말씀드리지만 실업급여를 받고 있는 사람도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게되면 이용하면 긴급재난지원금을 이용했다는 문자와 함께 남은 금액에 대한 사용현황도 함께 알려주게 됩니다. 그렇다면 각 카드사로 이렇게 긴급재난지원금을 할 수 있다면 현대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받는 것은 왜 하는 걸까..

DJ 오카와리(okawari) 명곡 추천~ 밤에 듣기 좋은 음악~ [내부링크]

예전 90년대 후반까지만 해도 일본의 많은 아티스트들이 그나마 '아 일본이 좋은 곡이 좀 있구나'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현재 2023년 일본 음악계를 보면, 정말 x판 5분전을 뛰어 넘은 것 같습니다. akb48, xxx48...이런 48 시리지의 자매 그룹들이 일본 음악계를 뒤집어 놓으면서 일본 음악시장은 회생 불가능의 상태가 된 것 같습니다, 최근엔 쿨재팬이라는 정부차원의 지원으로 내건 슬로건이 있지만 k-pop 따라 하기에 급급한 모습만 보이는 중 인듯 합니다. 하지만 어디에나 예외가 있듯 몇몇 j-pop 아티스트들은 이런 어려운 생태계 속에서도 일어나기 위해 퀄리티 높은 작품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Dj okawari 또한 그중 한명 입니다. 주로 재즈, R&B/힙합을 뒤..

단축 키 입력 화면 표시 프로그램 keycastow 다운로드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 입니다. 오늘은 단축키가 화면에 표시 되는 프로그램을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무료 프로그램이라 다운로드 해서 그냥 쓰시면 되는 프로그램이에요. 강좌를 찍거나 누군가에게 설명을 해야할때 일일이 단축키에대한 정보를 애기할 필요없이 보는 분이 직접 읽을 수 있도록 키보드 키를 화면에 표시해주는 프로그램이에요. 바로 keycastow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이런 프로그램이 keycastow 하나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게 많다고 할 만한 수준이 안됩니다. 이런류의 프로그램이 대게 게임 할때 많이 쓰이다보니 설정 작업이 복잡한게 많고, 게임 위주의 디자인이 많아 별로 추천해드리지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찾다가 발견한 프로그램이 이 keycastow 프로그램입니다. 저의 경우 이제 스..

유튜브 자동 자막 프로그램 Vrew 무료 다운로드, 사용방법, 평가 초보 유튜버 필수 프로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요즘 유튜브 영상을 한번 올리면서, 초보 유튜버로서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뭔가 알아야 할 프로그램들이 많더라고요. 굳이 알고 갈 필요는 없는 프로그램이지만, 알아두면 시간 단축에 많은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들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그런 프로그램들 중 하나인 Vrew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 Vrew(브루)라는 프로그램이 어떤 프로그램인가 하면, 내가 만든 영상의 음성을 인공지능 인식을 통해 자동으로 자막을 만들어줍니다. 사실 이런 프로그램은 이때까지 몇몇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 Vrew(브루)라는 프로그램인가? 그리고 인공지능이 뭐 어쨌다는 건가? 하는 것에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우리는 꼭 어떤 방송이나 녹화자료를 만드는 때가 아니더라도 ..

티스토리 유료 스킨 장점, 단점, 느낀점 평가 JB 167 Ski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제가 구입한 JB 팩토리에서 제공하는 티스토리 유료 스킨에 대해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랜 고민 끝에 산 거라 유료 스킨을 살까 말까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지금 말씀드릴 냉정한 저의 평가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스킨을 사는 데까지 많은 고민은 했던 이유는 아무래도 가격 문제도 있겠고, 블로그 내부의 글에 영향을 주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 광고 cpc과 유입자에 내가 투자한 만큼의 효과를 가져다줄까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며, 선택한 스킨에 대한 평가를 보면서 고민을 2주 정도 했던 것 같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게 있어서는 살 가치가 충분했던 것 같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사용한 기간은 대략 ..

유튜브 모자이크 편집 수정,프로그램 없이 채널 내 편집기로 수정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이틀전에 처음으로 개설된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올려봤는데요. 아래의 영상이에요. www.youtube.com/watch?v=TloivRtl_PM&t=200s 이 영상을 올리는데, 처음올리는 거라 시간이 꽤 많이 걸린 점도 있지만, 여러 문제들 때문에 지웠다가 다시올리는 것을 얼마나 반복 했던지... 한 5번은 다시 올렸었네요. 하지만 사실 해결방법을 알고나니 다시 올릴 필요도 없었어요. 다 올리고나니 정말 진이 다 빠져버려서 그날 글도 안올렸던 것 같네요. 문제들 중 하나는 모자이크 수정 문제였어요. 첫 시도에 영상을 한번 올리고 너무 기쁜 나머지 확인도 안하고 있다가 영상을 나중에서야 다시 보는데, 개인정보가 떡하니 그냥 나오고 있는걸 보고는 기겁을 해서 (사실 무덤덤했음)..

티스토리 사이트맵 초간단 등록 방법, Url 3000개까지 등록 제출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다들 소식 아실지 모르겠습니다. 이젠 사이트맵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티스토리가 공식적으로 4월에 사이트맵 등록을 자체 내에서 제출 가능하도록 준비를 해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편하긴 해도 막상 사용하기가 망설여졌던 것은 바로 Url 수가 1000개 이하로 밖에 되지 않았었어요. 그래서 저의 경우 아래의 티스토리 유저분이 공유하고 계신 사이트맵 고속 생성기를 통해 사이트맵 등록, 제출에 사용했었는데요. 이제 새로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에겐 사이트맵 등록에 대해 고민을 할 필요도 없고, 시간드릴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에서 url을 3000개 등록이 가능하도록 자체 업데이트를 했네요. 오늘은 이 새롭게 업데이트된 티스토리 제공 공식 사이트맵으로 네..

스케치업 웹버전 프로 차이점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웹 버전, 프로버전 등 패키지 자체의 차이점, 종류 등에 알아봤었습니다. 이 부분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포스팅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스케치업 웹버전 프로 버전 차이점, 종류, 이용 범위 오늘은 프로그램상 web 버전과 pro버전의 차이점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web버전을 Free로만 알고 pro와 비교했을 때 현저히 기능이 낮다고 아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차이점을 분명히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리저리 찾아보게 되었네요. (shop 역시 데스크탑이 아닌 웹버전입니다. 글에서는 편의상 free버전이라고도 부르겠습니다) 미리 말씀을 드리자면 두 버전간의 기본 기능상 차이는 적습니다. 즉, 스케치업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들에 있어서는 프로든 웹이든 사용 가능하..

스케치업 웹, shop,go, 프로, 스튜디오 버전 차이점, 가격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3D 모델링 작업용도로 많이 각광받고 있는 스케치업, 이제 2023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 보니 스케치업 2023 소식도 점점 들려오고 있습니다. 처음 구매를 하려면 망설여지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사이트를 가서 막상 이용하기 위해 다운을 받거나 라이선스를 이용하려면 종류가 많아서 헷갈리기도 하고 기능 차이를 알고싶어도 언어적 장벽에 막히고, 어떤 기능이 있고, 없는지 그 범위는 어떻게 되는지 알기 쉽지 않지요. 특히, 새로 나온 프리 웹 버전과 프로의 차이 역시 영어로 적혀 있으니 어떠한 점에서 차이점이 있는지 확실치가 않다는 것이죠. 그리고 아직도 스케치업 shop이라는 단어도 간혹 나옵니다. 정말 초보자들을 헷갈리게 하는 요소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스케치업 구독하는데..

티스토리 이미지 배너 만들기 간단해~ 사이드바 이미지 배너 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이드 배너를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배너화 하는 것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건 사이드 배너 이미지 광고를 넣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 생각을 해보다가 넣게 되었는데, 이게 가장 쉬운 방법인지는 모르겠네요. 더 쉬운 방법이 있다면 이 포스팅한 다음 업데이트해서 올리겠습니다. 이에 대한 활용으로는 나 자신에 대한 프로필을 올리거나, 블로그 내 광고를 하는 배너로서 사용을 한다거나, 공지 그림으로도 쓸 수 있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현재 과외나 쿠팡 파트너스에 대한 대가성 문구를 사이드바 자체에 게재함으로써 블로그 어느 글에서든 이 배너를 볼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성비 좋은 액자형 접이식 탁자, 1인용 책상 좌식 테이블, 가성비 노트북 테이블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핵 가성비 아이템을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산 많은 물품을 샀지만 이런 아이템은 정말 있는 줄도 몰랐는데, 찾아서 바로 주문했다가 정말 잘샀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바로 접이식 1인용 테이블입니다. 일반 가정집에 엄청 많죠? 하지만 오늘 보여드릴 접이식 탁자는 일반적인 접이식 테이블이 아닙니다. 어떻게 이런색각을 했는지... 정말 신박하다 싶어 공유해 드립니다. 바로 아래의 아이템,액자형 좌식 테이블입니다. 다다재 M 액자테이블 COUPANG www.coupang.com 저의 경우 집에 같이 사는 룸메이트가 있는데, 친구방에 컴퓨터가 있다보니 룸메이트가 오면 자리를 옮겨 방에서 노트북을 해야할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방에 이불에 누워 노트북 할 일이 참 많습니..

안면 지루성 피부염 화장품 추천 [내부링크]

거의 12년에 가까이 이 지루성 피부염과 싸우는 중입니다. 군대를 해군이라 포항에서 근무하게 되었는데 그때 포항제철에서 날아오던 철가루를 매일 맞다보니 안그래도 예민하던 피부가 점점 붉어지더니 어느순간 제대를 하고도 돌아오진 않고 각질이 그위에 생기며 더 심해지면서 이게 지루성 피부염인걸 알게되었습니다. 처음엔 광대와 눈아래쪽에만 각질이 생기더니, 그 다음엔 두피 쪽에서 시작되고 머리 가부분 까지 계속 증상은 계속 진행되었고 나중엔 제대하고 가슴 중심부위까지 붉게 물든 피부와 각질이 동반 되었었네요. 전 처음에 이게 깨끗이 안씻어서 그런가 해서 더 빡빡 씻었는데 이게 더 심하게 만드는 요인이 되기도 하더군요. 피부과 갔더니 더 악화됬다고, 자주 씻어 유분기 날아가면 보습이 아무리 되더라고 피부 안쪽에서 ..

더 맨 인 더 하이 캐슬, 독일 일본이 승리한 2차세계대전 미드 추천 [내부링크]

시즌 1에서의 강렬한 인상에 잊지 못한 2차 세계대전 미드... 더 맨 인 더 하이캐슬입니다. 높은 성의 사나이로도 불리곤 합니다. 전 사실 이 미드를 봤었습니다. 다음 시즌을 기다리다 바쁜 생활에 아예 잊고 지냈었는데, 때마침 라스트 킹덤 시즌4에 대한 검색을 치다가 이 미드가 시즌 4까지 나오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즌 1을 봤을 당시의 그 느낌이 아직도 기억나네요. 드라마에서 이 정도로 2차 세계 대전 이후를 잘 표현한 드라마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보여주는 시대적 암울함에 따라오는 긴장된 느낌은 다른 어떤 드라마보다 크게 느껴졌습니다. 이 드라마 시대상은, 2차 대전 당시 연합군에 대적하던 유럽의 독일, 동양의 일본... 우리가 알고있는 역사라면 연합군의 승리로 미국은 ..

일본 코로나 상황, 우리와 너희의 차이를 알려줄께 Feat. 아베,의료붕괴,국뽕, 주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우리는 요즘 코로나가 점점 잠잠해질 기미를 보이고 있네요. 예전 일본의 코로나 대응으로 아베의 투 마스크 사건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사실 그 뒤로도 여러 건들이 일본에서 빵빵 터지니 너무나도 웃기더군요. 가능한 정보성 글을 드리고 싶었건만 안 되겠습니다. 다시 일본의 코로나 대응에 대해 알려드릴 시간이 온 것 같습니다. 혹 예전 아베의 투마스크 건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아베, 배부한 천마스크에 이어 긴급사태 선포, 日시민 : 늦었어 임뫄~!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몇 일전에 아베가 마스크 2장씩 배포한 후의 일들 입니다. 아베, 전 세대에 천마스크 2장씩 배포, 日시민 "장난하냐" 아베, 전 세대에 천마스크 2장씩 배포, ..

완전 빠르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 - 티스토리 사이트맵 생성 완전 쉬운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사이트맵을 쉽게 만들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더니 있더군요. 굳이 무료 사이트를 찾지 않더라도 사이트맵 생성이 가능했습니다. 더군다나 4월 27일 기점으로 티스토리에서 자체적으로 사이트맵 주소를 게재해놓고 있더군요. 블로그 설정에서 좌측 자신의 로고를 클릭해서 주소 설정을 보시면 자신의 주소 아래로 사이트맵이 따로 있는 것을 볼 수있어요. 해당 주소로 가시면 자신의 사이트 맵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티스토리에서도 이 부분에 부족한 점을 알리고 있는데 바로 url이 1000개 까지 밖에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기존 무료 사이트맵 생성하는 사이트에서도 제한이 좀 있었던 점에서, 아래쪽에 다른 방법도 티스토리에 게재를 해놓았더라구요. 그래서 이 방법을 ..

넷플릭스 추천작 평가 라스트 킹덤 ~ 잉글랜드 왕좌의 게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제가 즐겨보던 넷플릭스 대작 중 하나인 라스트 킹덤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사극이라면 동, 서양 국가 가리지 않고 무척 좋아합니다. 판타지, 대체 역사물도 가리지 않고 말이죠. 하지만 요즘 보면 국내 대하사극은 거의 마르다 시 피하고, 해외 중세 물도 왕좌의 게임 말고는 볼 게 없었네요. 그러다 만난 라스트 킹덤. 심지어 한 번도 접해 보지 못했던 바이킹과 잉글랜드의 역사를 다루고 있습니다. 제가 이런 사극류의 드라마를 볼때 따지는 요소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역사적 흐름에 맞는 스토리라인, 시대적 고증, 배우 연기력. 이 세가지는 모든 드라마에서도 빠지면 안 되는 요소이지만 사극 드라마에선 더욱 신경 써야 될 부분들이죠. 현재가 아닌 시점을 제작하는 일이..

클라우드 뜻? 클라우드란? 클라우드의 정의, 개념, 서비스 유형 등 알아보기 [내부링크]

컴퓨터와 노트북 둘 다 쓰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게 아니면 회사에서 일하다가 찾은 정보를 다시 집에 있는 데스크톱 또는 카페에서 노트북을 펼쳐놓고 일을 한다던지 하시는 분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럴 때 우리는 회사에 있는 파일을 다시 쓰기 위해 usb로 파일을 옮겨야만 하죠. 매번 이렇게 하는게 너무 짜증 나지 않나요? 그래서 나온 게 웹을 이용한 파일을 올리고 내려받는 웹 저장소인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게 존재합니다. 내가 사용하고픈 파일을 usb와 마찬가지로 웹 클라우드에 저장을 하고 사용하고 싶을 때 다시 내려받아 사용 할 수 있는거죠. 하지만 계속 쓰다보니 이마저도 귀찮을 때가 한두번이 아니죠. 매번 클라우드에 접속해서 빼내고, 다시 넣고... 이럴 거면 그냥 usb에 넣어놓고 쓰는 것과 다..

완전 쉽다~!실업급여 2차부터 8차까지 실업인정 신청 방법(인터넷 실업인정 신청) [내부링크]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 1차 교육을 다녀왔을 때가 생각나네요 당시도 코로나라 설명지와 수첩으로만 대체가 되었는데 요즘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2021년 8월 무려 1년하고도 반이 훌쩍넘었는데 아직도 코로나가 끝나지 않았다니... 당시 인터넷으로 어떻게 2차, 3차를 또 실업인정을 받아야 하는지 몰라 해맸었는데 말이죠. 저도 처음엔 이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머뭇거렸는데요. 그렇게 어렵지 않게 2차, 3차 그리고 8차 까지도 동영상으로만 실업인정을 받을 수 있고, 쉽게 신청도 가능했습니다. 다만 이게 코로나 시국이라 바뀌는게 각 고용지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고 담당자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더군요. 그래도 근본적인 룰은 대게 비슷했던 것으로 봤습니다. 얘기를 조금 더 하자면 구직에 대한 활동이 없더라도 2차,..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 페이지 오류 원인 및 해결법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며칠 전에 구글 애드센스 문제로 크게 블로그 앓이를 한 적이 있습니다. 아래의 해당 링크가 바로 그때의 일입니다. -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 알림이 울렸다. 원인, 해결법 정말 당황했었는데요. 간단히 요약을 드리자면 구글 애드센스에서온 알림에서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와 비슷한 문구가 알림으로 오고, 해당 알림을 클릭하니 포스팅 하나가 문제가 있다고 url을 넣어서 알려주더군요. 아무리 찾아봐도 위반한 게 보이지 않았던 포스팅은 딱하나 다른 포스팅과 달랐던 점이 있었죠. 제가 비공개를 누르면서 순번이 뒤로 밀리게 되었고, 이글을 다 쓰고 공개를 현재로 눌러버리니 시간대는 최신인데 url 순번은 최신이 아닌 상태로 블로그..

왕초보를 위한 티스토리 빙(bing) 검색 노출 및 최적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티스토리 최적화 프로젝트 네번째~ 검색엔진입니다.혹 아직 그 네이버, 구글, 줌에 대한 검색 최적화를 못하셨다면 아래 링크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 왕초보를 위한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노출 및 최적화 방법 - 왕초보를 위한 티스토리 구글 검색 노출 및 최적화 방법 - 왕초보를 위한 티스토리 줌 검색 노출 및 최적화 방법 네이버와 구글은 정말 큰 거대 검색엔진 사이트들이죠, 하지만 줌과 빙은 생각보다 인지도가 적습니다. 하지만 빙을 서비스하는 곳이 어디인지 아시면 놀라실겁니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사입니다. 아시다시피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윈도우로도 애플을 웃돌았고, 한때는 크롬 이전의 익스플로러를 끼워 브라우저 계를 거의 독식하다 시피했으나 현재는 크롬에 완전 뒷전..

가성비 멸균우유 1000ml 추천, 작센, 파르카디아 수입 멸균우유 추천 [내부링크]

가성비 우유를 찾으시나요? 요즘 우유값 거의 금값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 해드릴 멸균우유는 가성비 제대로 입니다. 멸균우유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도 많더군요. 왜 멸균 우유를 마시냐?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종이 팩우유, 다시말해 삼각형 모양의 일반적으로 먹던 종이팩에 담긴 우유와는 맛이 좀 다릅니다. 저의 경우 이제 종이팩우유를 시중에서 따로 사먹진 않고 있습니다. 가끔 우유 떨어져서 급할때 말고는요 맛이 어떻게 다른가 하면, 우리가 먹는 일반종이팩의 우유도 전자레인지에서 데워먹게되면 특유의 고소한 맛이 나지요. 하지만 냉장고에서 꺼낸 찬우유의 경우 이 고소한 맛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온도가 높아지면서 나오는 맛이라. 사람 기호에 따라 이 고소한 맛을 즐기는 분은 우유를 항상 데워드시더군요. 멸균..

왕초보를 위한 티스토리 줌 검색 노출 및 최적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로 네이버에서도 검색 노출 최적화도 해봤고, 구글에서도 검색 노출 최적화를 해보셨나요? 그렇다고 해도 아직 남았습니다. 우리가 빼먹은 사이트들은 상당히 많아요. 그중 하나~ zum 또는 줌이라 부르고 있는 검색 사이트입니다. 오늘 처음 들어 보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하지만 우리는 엄청 많이 봐왔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가장 많이 봤겠네요. 알집, 알약 등 우리에게 ALTools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가 바로 zum 검색 사이트 서비스하는 곳입니다. - 왕초보를 위한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노출 및 최적화 방법 - 왕초보를 위한 티스토리 구글 검색 노출 및 최적화 방법 이 zum 서비스는 지금으로부터 베타테스트까지 약 10년 가까이 곁에 있었으며, 사용자가 네이버, 다음만큼은 아니지만 ..

왕초보를 위한 티스토리 구글 검색 노출 및 최적화 방법 [내부링크]

어제는 티스토리에서 네이버의 검색 노출을 위한 방법에 대해 Rss 및 사이트맵 등록, 제출을 알아봤습니다. 글 내용에는 Rss와 사이트맵에 대한 간략한 개념도 정리 해두었기 때문에 이 글에서의 최적화 방법을 행하기 이전에 한번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왕초보를 위한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노출 및 최적화 방법 오늘은 그다음으로 구글을 해볼까 합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 네이버가 저렇게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노출에 대한 미끼를 던졌지만 구글에서 검색되는 량에 비하면 10분에1에도 못 미치는 수준입니다. 따라서 구글에서 검색되어질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것은 무조건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제 블로그를 기준으로 20년 3월 기준의 표를 보게 되면 약 2만 명이 조금 넘는 방문자 분들..

왕초보를 위한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노출 및 최적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최적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런데 대체 네이버 최적화하는데 rss, 사이트맵 이런 말이 왜 나오는 걸까요? 자질구레한 긴 문장 말고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면서 뭔지 알고 그다음 네이버 최적화 즉 네이버에 노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RSS? 사이트맵? 그게 대체 머죠? RSS RDF Site Summary / Really Simple Syndication / Rich Site Summary 등의 약자입니다. 한마디로 표현하면 웹 사이트들 간에 자료를 주고받기 위한 규격, 포맷이라고 보면 됩니다. 예전엔 원하는 정보의 최신을 찾기 위해 사용자가 직접 돌아다녔다면, 이제는 정보가 사용자에게 다가오게끔 해주는 겁니다. 더 쉽게 말하면..

현재 사용하는 지루성 피부염 수분크림, 스킨, 로션 후기 평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글쓰다 날려먹고 다시 쓰는 도마스핸드입니다. ㅜ.ㅠ 하... 같은 글 두번 적으려니 힘다 빠지네요. 정말 심혈을 기울였는데 그래도 어쩝니까 다시 써야지 제가 저번에 지루성 피부염에 대한 포스팅을 쓴 적이 있습니다. 2019/11/11 지루성 피부염에 효과가 좋았던 수분크림 추천, 효과 좋았던 것만 이때로 부터 5개월이 지났네요. 저의 경우 지루성 피부염이 상당히 심각합니다. 크림을 안바르고 두면 뱀 허물 벗겨지듯 각질이 일어나니... ㅜ.ㅠ 간지럽고 붉은 기가 얼굴 가득.... 주로 저의 증상은 머리, 얼굴, 미미하게 가슴 중심 부분까지... 그 중에서도 얼굴은 나에게도 다른 사람에게도 가장 직접적으로 보이는 부분이기에 민감하죠. (코옆과 광대 사이 / 이마-머리 경계부분이 특히 심함) 저 ..

초보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가성비 통삼겹살 추천 [내부링크]

운동을 다시 시작하면서 키토 제닉 다이어트에도 요즘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면서 어디 괜찮은 음식 없나 하다 삼겹살 먹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삼겹살을 살찌는 음식으로만 생각하지만 키토 제닉 다이어트에서는 삼겹살이 많이 각광받고 있어요. 지방과 단백질이 골고루 있으면서 맛있는 삼겹살... 하지만 역시나 고기는 고기이다 보니 금전적으로 부담은 됩니다. 냉동 통삼겹살로 이리찾고 저리찾다 안정적인 가격으로 구매는 했네요. 저와 함께 한번 보시고, 선택을 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일단 전 에어프라이어도 이번에 처음 사고 통삼겹살 구이 요리도 지금 처음 해봅니다. 이 포스팅의 과연 결말은.... 초보의 통삼겹살 구이 도전기 한번 보시죠~ 우선 저의 무기인 에어프라이어가 어떤 종류인지부터 말씀드려야겠네요...

티스토리 서식을 적용 ~!!글의 퀄리티는 업 시간은 다운 시켜보자~ [내부링크]

티스토리 쓰시면서 보면매일 들어가야 할 문구가 똑같이 있었으면 좋겠고 그렇지 않더라도 그 부분만 끌어 오고 싶을 때가 있지 않나요? 저의 경우 광고를 그런식으로 쓰고 있는데요. 사실 전 이 서식 없으면 글을 하나 써서 끝내는 시간이 3시간은 넘게 걸릴 거에요. 이제는 거의 2시간에 끝내는(?) 수준인데, 이것은 글 주제에 따라 상당히 차이가 나겠죠? 오늘은 밥먹기 전까지 글 두개 쓰는 건데, 이 역시 서식이 있으니 저에겐 예전 만큼 힘들거나 그러진 않네요 ㅋ 글 크게 했다 작게 했다 진짜 돌아버리는 줄 자 그럼 서식 쓰는 법을 한번 알아 볼게요~!! 아 참고로 전 글쓰는 것을 빠르게 하기 위해 항상 새에디터만 쓰고 있어요.(이점 유의) 예전 에디터 세대가 아니라 넘나 어려운것 ㅜ.ㅠ 관리페이지 왼쪽보..

티스토리 글 카테고리 이동, 정리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적은 수 많은 글들을 한 카테고리에서 다른 카테고리로 글을 이동을 해야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여러분들은 그런 경우 어떻게 하셨나요? 저도 예전 1~3개의 글 정도는 글 수정에서 글도 좀 수정할 겸 카테고리 선택으로 이동만 다시 해주면 되었습니다. 하지만 글이 4개 이상이 될 정도면 그 외의 글 역시 카테고리 이동 정리가 필요하다는 얘기가 되는데요. 4개라고 해서 4개를 다 다른 카테고리로 이동하고 나면 마음에 들지않고 새로 이동,정리하는게 다 반사 인데, 이걸 일일이 글 수정가서 이동하기에는 너무 힘듭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아시고 계실 테지만 모르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것 같은 기능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초반에는 글이 그렇게 많지 않았으니 관리자 페이지에서 1페이지 2페이지 왔다 갔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본문 내 광고 배치 문제점 완벽 해결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제가 저번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 새에디터로 글을 쓸 때 본문의 상하단이 아닌 본문에 배치하면 생기는 사라짐 증상에 대해 얘기 드린 포스팅이 있었는데요.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본문 광고 안뜨는 문제 해결법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본문 광고 안뜨는 문제 해결법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주말동안 글을 하나도 못올렸었어요. 왜냐하면; 제 애드센스에 이상이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전 원래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자동광고기능을 쓰고 있었는데 이 기.. domashand.tistory.com 위의 포스팅은 사실 문제점의 원인은 찾았으나 해결법이라기 보단 예방법에 가까웠고, 예방하면 사실 귀찮더라도 문제점은 방지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매번 글 수정 갈때마다 ..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 알림이 울렸다. 원인, 해결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말 예민보스... 한대 때려버리고 싶네요 ㅜ.ㅠ 주말엔 자동포스팅에 본문광고도 안나와서 겨우 해결했더니... 구글애드 센스와 새로 쓴글을 갔는데 오늘은 또 어땠는지 아시나요? ㅋㅋㅋ(아 웃음 밖에 안나온다... ㅋㅋ) 아놔... 1차 빡침 2차 빡침으로 코피 터질뻔 일단 해결로 향하는 과정 광고 또 안나옴요 어제 본문 해결해놨더니... ㅜ.ㅠ 근데 이번문제는 상황이 좀 달랐던게 어제는 티스토리 전체에서 본문 광고가 안나왔다면, 오늘은 어제 썻던 이 한 포스팅만 문제였던거에요. 내심 안심아닌 안심으로 원인 규명을 위해 전력을 다햇습니다. 무슨 로봇.txt를 넣어라 그래서 네이버가서 그것도 만들어서 넣어보고 했는데 안됨 ㅡㅡ (광고는 계속 안뜨는중) 그래서..

지하철 1호선 급행열차 탈선- 상행선 신길역- 영등포역 사이, 긴급복구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오늘 새벽부터 지하철 타시던 분들중에선 아마 다들 아실거라 생각은 들지만 1호선 용산행 급행열차가 상행선을타고 신길역- 영등포역 사이에서 14일 오전 6시 28분을 기점으로 탈선을 했다고 합니다. 결과로만 먼저 말씀을 드리자면 다행히 탈선 상태에서 차체가 넘어지는 일은 없었던것 같고 그로인해 부상자 역시 없었습니다. 열차는 1~2량이 탈선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고,탈선원인에 관해서는 아직 그 원인 파악이 안되고 있고, 그로인해 불안감이 심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내부에 타고 있던 100여명의 탑승객들은 걸어서 선로를 따라 가야하는 상황까지 보여지게 되었네요. 또한 용산행 급행열차는 상행선 하행선 운행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긴급 복구중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일반열차는 운행..

웹툰 bgm,ost,음악 추천 조용한 로맨틱한 웹툰 음악-알게뭐야 [내부링크]

만화가 웹에서 점점 인기를 끌고 결국 원피스까지 누르면서 1위자리를 카카오 스토리의 나혼렙이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습니다. 이런 쾌거가 사실 단번에 이루어진게 아니였던건 잘아실거에요. 웹툰은 웹에서만 가능한 여러 시도들로 만화와는 차별화된 스토리를 뛰어넘는 효과에 대한 다양한 시도가 있었습니다. 옥수역 귀신처럼 플래시로 애니메이션처럼 움직이는 시험도 있었고, 새로로 스크롤을 내리는 형태이다 보니, 만화책을 넘기는 것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긴 여운을 주는 장면을 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했던건 역시나 장면에 걸맞는 bgm을 넣을 수 있다는게, 웹툰과 만화가 가장 극명하게 갈렸던 순간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웬만한 아티스트 곡 보다 좋았던 추억의 게임 OST/BGM 웬만한 아티스트 곡보다 좋았던 ..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본문 광고 안뜨는 문제 해결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주말동안 글을 하나도 못올렸었어요. 왜냐하면; 제 애드센스에 이상이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전 원래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자동광고기능을 쓰고 있었는데 이 기능을 쓰면 본문 내에 까지 자동으로 광고가 달렸어요;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자동광고가 안달리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자동광고가 안달리니 수동으로라도 넣어야 겠다 싶어서 일일이 도움을 받아가면서 넣고 있었는데 이마저도 본문 광고가 안뜨는 거였어요; 자동광고는 그렇다 쳐도; 코드를 적어넣었는데 왜 안뜨나 했는데;; 결국 문제의 원인은 알았고 근본적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알게되는 되었습니다. 본문 광고 안뜨는 문제 원인 보통은 티스토리에서 위와 같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광고가 뜹니다. 하지만 제가 말하는 본문 ..

카페 인터넷이 안돼? 랜카드 드라이브가 없어?|3DP NET 설치&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예전에 카페에서 인터넷이 안되고 와이파이 무선 와이어리스 아이콘 마저 사라지는 것에 대해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물론 제가 적은 방법이 거의 80%해결이 됬었습니다. 아니 저에겐 100%방법이였어요. 노트북 - Wifi 안될 때 / Wifi 아이콘 없어졌을 때 80%의 해결법 하지만 누구나 집에서 랜선이 있진 않잖아요? 그래서 이번엔 3dp net 사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용 방식은 폰으로도 다운 받아서 컴퓨터에 넣는 방식으로도 많이 쓰인다는 것을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PC자체에서도 많이 다운 받아 놓고 있구요. (전 노트북에 항상 가지고 있어요) 3DP NET은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에서 랜카드 드라이브를 설치하기위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임을 알려드립니..

윈도우 10 설치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usb 포맷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의 설치파일을 usb에 넣어 어디에서나 윈도우10설치가 가능하도록 하는 설치 usb 부팅디스크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8gb usb 하나면 되겠습니다.(4기가로는 용량안됩니다.) 8gb는 집에 굴러다니거나 아니면 다이소만 가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들 윈도우 정품usb는 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식 버전으로 따로 윈도우 10 usb 부팅디스크를 위한 iso 파일은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한 기기에서만 사용하신다면 차라리 아래 링크로 저렴하게 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여러 기기에서 매번 윈도우 재설치와 매년 포맷을 하시는 분이라면 설치 usb를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Usb 포맷 시작 하기에 앞서 집에 필요없는 usb가 있다면 윈..

아베, 배부한 천마스크에 이어 긴급사태 선포, 日시민 : 늦었어 임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몇 일전에 아베가 마스크 2장씩 배포한 후의 일들 입니다. 아베, 전 세대에 천마스크 2장씩 배포, 日시민 "장난하냐" 아베, 전 세대에 천마스크 2장씩 배포, 日시민 "장난하냐"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원래 이슈는 잘 안쓰려고 했는데, 일본, 아베 하는 꼴이 너무 웃겨서 ㅋㅋㅋ 참을 수가 있어야죠. 그는 계속해서 전설을 써가고 있네요. 아베 총리는 1일 오후가 되어서 코.. domashand.tistory.com 이사람은 정말 일본에서 1000년안에 나올까 말까한 사람인것 같습니다. 갈 수록 개그가 날이 갈수록... 일본 자체가 개그국이 되어 가고 있는듯 합니다.; 일본의 대처 한번 보시죠 4월 5일 일본 국민민주당 대표 다마키 유이치로가 sns에 올린 지방에서 전달..

컴맹도 할 수 있다! 쿠팡파트너스 상품링크, 상품태그 달기 [내부링크]

쿠팡파트너스 가입을 했으니 이제 링크를 달아야 겠죠? 아직 가입을 안하셨다면 클릭 오늘 보시면 아시겠지만 잘만 따라오신다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바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 메인 중앙에 보이는 상품검색 or 상단 링크생성 클릭 여기에서는 상단 링크생성을 클릭해서 들어갈게요. 상품링크 페이지 그림에서도 말하듯 웹페이지의 링크를 복사해서 붙여넣는건 절대 안됩니다. (아무 소용없어요;;) 자~ 따라오세요~ 상품링크 페이지 상품페이지에서 조금만 내려오시면 검색창이 있습니다. 메인에서 봤던 그 검색창이랑 같은 거에요. 여기에서 블로그에 소개하고 싶은 제품을 검색하는 겁니다. 상품링크 페이지 만약~ 렌즈 세척액에 대한 상품을 검색하겠다 하면 다음과 같이 상품을 검색하여 해당 상품에 ..

쿠팡 파트너스 시작하기~ 월급 이외의 파이프라인의 구축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몇일전 쿠팡파트너스에 대한 저의 작은 결실을 보여드렸는데요. 이참에 쿠팡파트너스 시작하는 것에 대한 포스팅을 써볼까 합니다. 쿠팡파트너스 링크입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쿠팡파트너스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회원가입 과정을 알아볼게요~!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쿠팡파트너스란? 쿠팡파트너스를 쉽게 말하자면 상품링크를 누르고 누군가 사면 해당 상품가격의 소정의 커미션이 상품링크 작성자 떨어진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네이버 포스트, 구글애드센스, 애드핏 등이 클릭만으로 수익을 줬다면 쿠팡파트너스는 좀더 적극적인 소비 형태로 매출액에 대한 소정의 커미션 지급을 선택한 것인데, 이 같은 형태는 해외에서는 벌써 ..

작은 수익인증으로 시작하는 쿠팡파트너스 | 나만의 생각과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 입니다. 저도 누군가 하는 걸보고 이게 머지 했다가 따라하게된 쿠팡파트너스 처음 했을때도 그렇고 지금 할때도 똑같지만 "뭐 안하는 것보단 시도해보고 가능성있으면 계속해야지" 라는 생각으로 했습니다. 제가 이걸 가입한건 2019년 10월 초인가 중순부터 였던것 같네요. 그래프 보시면 초반에 그냥 0~ 그 다음 달도~0~ 사실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은 그래프에서 보듯이 12월 1일 부터 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구매는 전혀 일어나지 않았었어요. 클릭수는 간혹 5를 넘기고 잇었죠. 2020년 3월 말 전까지만 해도. 클릭수는 꽤 있었지만 구매는 거의 0 수준... 그러다 3월 말 부터 갑자기 누군가가 사기 시작했어요. (누군지 찾아내서 상주고 싶다~ ㅋ) 정확히는 4월 시작하면서부터(포스..

웬만한 아티스트 곡보다 좋았던 게임 BGM/OST : 테일즈 위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오늘은 지난 창세기전 bgm이후 두번째 게임 ost/bgm을 추천 드릴려고 합니다. 웬만한 아티스트 곡 보다 좋았던 추억의 게임 OST/BGM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 글쓰다가... 글과 함께 저의 정신이 통째로 날아가버렸어여 ㅜ.ㅠ 마음을 다잡기 위해... 또 다시 음악을 켭니다 ㅋㅋㅋ 하... 하지만 혼자 듣긴 아깝죠... 오늘은 게임 음악.. domashand.tistory.com 이 게임은 지난 창세기전과 같은 게임 개발사인 softmax에서 개발한 게임이에요. 하지만 창세기전과 다른 온라인 게임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도 보유하고 있고 현재도 서비스중인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창세기전과 다르게 원작이 따로 존재합니다. 바로 '룬의아이들'이라는 소설인데요 ..

베트남 통수 정리| 박항서 감독님까지 건드려?!대한민국은 호x의 나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우리나라 옆에는 일본-중국... 전부 꼴통들입니다. 코로나 문제의 발단 중국은~ 평상시에도 시비거는... 일본도 마찬가지 가만히 있다가 독도내놔~ 혐한이 일상, 방사능에... 하... 그런데 또 하나가 스멀스멀 올라오고 있네요. 바로 동남아시아에서~ 비엣남~ 근데 이 경우는 좀 특이한게 우리랑 우호국으로 지내다가 갑자기 돌변합니다. 하지만 과연 갑자기 였을까요? 코로나로 벌어진 이 일련의 사건들 어떤 것이 있었나 쭉 보죠 1. 회항 사건 및 입국 불허 한국은 여태껏 베트남을 우호국으로 많은 투자를 해줬었습니다. 2019년 까지 총 투자액을 합쳐도 1순위였던 한국 중국에 수입, 수출에 비교해도 압도적인데... 그렇게 도와 줬던게 한국이였는데... 이x들이 배은망덕하게도 뒤통수를..

일러스트 미술 아트 포스터 사이트 추천 일러스트 캘린더, 포스트카드 등 [내부링크]

미서울입니다. 엄청 이쁘지 않나요? 블로그 로고 내부 일러스트 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개설할때 내부 일러스트의 라이센스를 얻기위해 시간이 많이 걸린게 기억나네요. 결국 제가 좋아하는 이 그림의 라이센스를 앤더슨디자인그룹에 제한적 허가를 얻었었습니다. 약 5년전부터 봐왔던 이 디자인 그룹의 일러스트~ 저만 보기 아까워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굿즈들도 있으니 마음에 드시면 인테리어 소품으로 하나 장만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 https://www.andersondesigngroupstore.com/ Anderson Design Group Store www.andersondesigngroupstore.com 앤더슨 디자인 그룹에 대해 예술가와 인쇄업자들의 전통과 기술이 향연이였던 20세기~..

선거 시기 다가오니 날뛰는 댓글 알바들 ㅡㅡ [내부링크]

곧 있으면 선거일이 다가오네요... 오늘 수업 마치고 블로그 상황이나 좀 볼까 이러고 있는데 알림이 엄청 와있길래 "오 좋구만~ 어서 댓글 쓰러 가야징" 하면서 혼자 데햇데헷 거리면서 알림을 눌렀는데... 왠걸... 댓글알바... 난 처음에 대한민국 화이팅이라고 되어 있길래 오 좋은 댓글이구만 했는데 밑에 내려보니 끝도 없음;; 진짜 글마다 다 달아놓고 감;; (대한민국 파이팅? 지x하고 자빠졌네 ㅡㅅㅡ?) 글도 가관임... 유승준에 미투에 인간을 사랑하고 머시기, 종교 팔아먹고 여자를 조심하자는 둥 앞의 대한민국 파이팅은 그냥 낚시용인 것... 이미 제정신이 아님 ㅋㅋ 모두 복사 붙여 넣기... 중간 중간 다른 닉네임도 보이길래 한 3~4명 되는 놈들이 블로그 하나 잡고 미친듯이 복사 붙여 넣기;; 심..

한국의 코로나 대응 위엄 : 워킹 스루 진화과정 | Feat.주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요즘 한국의 위상이 날이 갈수록 높아져간다는 것을 다들 느끼시나요?위기를 기회로 기회를 현실로... 인터넷 조금만 뒤져봐도 대단한게 그냥 느껴지네요. 말 많은 이 코로나 바이러스... 하지만 우리는 잘 이겨내고 있어요. 그 어떤 나라들 보다도~! 왜? 우리가 이렇게 바이러스 관리에 선두에 서게 된 이유가 뭘 까요? 우연일까요? 그럴수가 없죠.우연은 없습니다. 우린 우리만의 진료방식을 먼저 적용했기 때문이죠.하지만 아무리 뛰어난 진료 방식을 찾더라도 그 뒤에 강력한 진단 키트가 없다면 소용 없겠죠. 우리나라는 이제 이 진단키트로 해외에서는 거의 구세주 수준이되어 가고 있음 예수님이 빵 나눠주듯 주고 있음... ㄷㄷㄷ 왜냐하면 해외는 정말 대책이 안타까울 수준입니다. 일본 아베..

우체국 EMS 접수 방법,빠른 국제 우편 해외 마스크 전달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전부 마스크 착용하고 계시잖아요 국내는 예전보다 상황이 많이 좋아졌어요. 다시 심해지긴 했었지만 사실 해외와는 비교가 안되죠. 유럽의 마지막 자존심이자 희망이라는 독일도 우리가 최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발생한 확진자 수도 300명 대였는데, 독일은 이 수치를 훌쩍 현재 2020년 10월에도 하루 4000명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프랑스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만 명대를 넘기고 있으니까요. 이런 상황에서 해외에 가족이 있다면 많이 불안하실 거예요. 저도 동생이 독일에 있어서 말이죠... 항상 부모님이 우체국에서 물품 전달을 했는데, EMS 예약을 신청하고 와야 물품을 보낼 수 있다는군요. 어머니가 이걸 혼자서 하기 버거우시니 저한테 전화가 오셨는데; 참 저도 해외에 나가본 적도..

아베, 전 세대에 천마스크 2장씩 배포, 日시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원래 이슈는 잘 안쓰려고 했는데, 일본, 아베 하는 꼴이 너무 웃겨서 ㅋㅋㅋ 참을 수가 있어야죠. 그는 계속해서 전설을 써가고 있네요. 아베 총리는 1일 오후가 되어서 코로나 감염증 대책 본부를 통해 전국 전 세대에 걸쳐 면마스크를 2장 배포하겠다고 얘기를 했어요. 1개 주소당 2장이고 감염자 많은 지역부터... ㅋㅋㅋㅋ 덮붙여 아베총리 왈 "신속하게 임하고 싶다" 그래 누구나 지향하고 있는게 있는 법이지... ㅋ 일본 시민 및 네티즌 반응이 너무 웃깁니다. 대부분 반응이... "국가도 만우절 하냐? 어이가 없네 그거 보낼 준비 노력 수송비 시간이 아깝다" "그런 김에 긴급 지원 10만엔도 같이 넣으면서 수고 덜어라" "마스크보다 먼저 나눠줘야 할게 있을텐데 " "뭐야 단 ..

추억의 게임 창세기전3 OST/BGM [내부링크]

나이를 먹으면 먹을 수록 예전 게임들이 자꾸 다시 해보고 싶어지는 것은 왜 그럴까요? 게임성에서도 분명 훌륭한 게임이이였기에 찾는 것도 있지만 그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데 있어서는 그래픽보다는 bgm 이나 ost 혹은 스토리가 더 큰 영향을 주는게 아닐까 합니다. 정말 다시 해보고 싶은 게임중 하나가 오늘 소개해드릴 창세기전이거든요. 근데 이 게임을 생각할때마다 처음으로 떠오르는건 다들 알다시피 게임성은 거의 제외하고 스토리 거든요. 근데 이 스토리가 또 빠질 수 없는게 그 씬에서 퍼지는 게임의 bgm이 함께 했기에 그 장면이 더 아련하게 느껴지는게 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추억팔이 삼아 추억의 게임인 창세기전3의 bgm, ost를 소개하려 합니다. 왠만큼 게임 좋아했던 분들이라면 아실테지만 오랜만..

똑똑한 인터넷 쇼핑습관~ 이베이츠로 국내.외 쇼핑 캐시백 적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어제 글쓰다가 날아가버린 ...임시저장의 중요성ㅋ) 오늘은 제가 이베이츠로 국내,외 쇼핑들의 캐시백 적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여성분들은 많이 아시겠지만, 저처럼 혼자 살면서 남자가 인터넷 쇼핑을 꼼꼼히 하기는 쉽지 않아요. 찾아 보지 않는 이상 알수가 없죠. 아니 찾아봐도 모름 ㅡㅅㅡ (네 그냥 제가 무식한겁니다. ㅠㅅㅠ) 자 그럼 일단 이베이츠가 뭔지는 대충 알고 가야겠죠? ㅎ 그래서 간단하게 이베이츠는? 원래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베이의 San Mateo에 본사를 둔 캐쉬백 및 쇼핑 리워드 회사에요. 그러다 2015년 8월 국내 업체를 위한 캐시백 쇼핑을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이름하야 이베이츠 코리아~! 일반적인 인터넷 쇼핑에서 사는 물건을 이베이츠 ..

유튜브 영상 4k 무료 다운받는 법, 프로그램 추천 사용법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을 보거나, 요즘은 프리미엄으로 음악도 듣고 있죠. 하지만, 듣고 있는 음악이 음악 스트리밍 프로그램에 없다면? 물론 다시 그 유튜브 영상을 들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영상 후일 내려간다면 원했던 음악은 원하는 만큼들을 수 없게됩니다. 웹상에서 다운 받아도 원본과 화질차이도 나고,음질도 약간 떨어지게 될테구요. 제가 지금 소개해드릴 이 프로그램은 이런 상황을 많이 개선 시켜주게 됩니다. 화질면에서도 전혀 떨어지지 않고 음질도 그대로 다운받게 해줍니다. 유튜브 영상을 수도 없이 다운 받아봤지만, 이 정도 화질과 음질이 유지되는 방법은 드물었습니다. 사용법도 매우 쉽습니다. 딱히 알려드리지 않더라도 사용 할 수 있겠지만 사용법 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는 바로 아래 링크를 통해 ..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 추천 및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폰트 사이트를 추천드리려 합니다. 글을 아무리 잘써도 소위 초등학생 글씨체 얘기되는 꾸불꾸불한 글씨체로 쓰는 것과 엄격 진지함을 대변하는 궁서체가 적히는 것은 글을 읽기도 전에 글의 전체적인 느낌을 판단하는 것에 큰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전체 문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텍스트 디자인 폰트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바쁘신 분들은 아래 링크부터 클릭~ (링크는 사이트 설명 내용 밑에도 있습니다.^^) Contents https://noonnu.cc/ https://fonts.google.com/?subset=korean https://www.dafont.com/ 1. 눈누 https://noonnu.cc/ 눈누 메인 페이지 눈누라는 무료 폰트 사이트 입니다. ..

우울한 몽환적인 노래 추천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우울할 때 어떤 노래를 들으시나요? 신나는 노래로 기분을 전환하시나요? 제가 우울할 때 해결하는 방법은 더 우울한 노래를 듣는 거예요. 이 우울한 감정을 더 느끼게 하면서 풀어버리는 겁니다. 우는 사람에게 눈물 다 빠지도록 울게 해서 눈물이 더 흐를 새도 없게 만들어 버리는 거죠. 그래서 제가 주로 듣던 우울하면서 몽환적인였던 노래 6곡을 소개해드립니다. 아래 보너스 곡 2개도 있으니 끝까지 들어주세요 1. bitch broken hearts / billie eilish 빌리 아이리쉬의 숨은 곡 그렇지 않아도 목소리가 음울한데... 노래도 멜로디나 분위기도 음울 그 자체입니다. 제목부터가 비참할 것 같은 게 느껴지시죠? 뭐 가사 해석을 굳이 해가며 이 노래를 이해할 필요 없습니다. 이 노랠 눈..

썸네일 무료 사이트 2곳 추천, 유튜브 블로그 썸네일 쉽게 만들자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시면서 제일 먼저하는게 뭐가 있을까요? 바로 썸네일이 아닐까 합니다. 매번 썸네일로 할 만한 사진을 찾아도 문제입니다. 찾으면 뭐하나 사진으로만 붙이기도 참 애매하고 말이죠. 디자인을 해야죠, 그러면 또 포토샵을 켜야하고 폰트넣기는 또 일러스트가 좋지 않나 이러면서 프로그램을 몇번 갈아타면서 썸네일 하나 만드는데만 2시간가까이 흘러가는 적도 있었던 것 같네요. 이미지 구하는 건 생각보다 쉽습니다. 아래와 같이 요즘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들이 많으니까요. 그리고 아쉽게도 추천사이트가 3곳이였는데 포크리가 작년에 문을 닫아 버린것 같습니다. 그래도 자주 애용했던 곳인데 말이죠 . 안타깝네요 반드시 필요한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이미지 14사이트 추천 정리 자 이번 포스팅에선 이때까지 분석했던 자료들을..

Rendering & Web VR로 시작되는 가상 모델하우스 - 건축, 조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렌더링 & Web VR에 대한 설명과 각 건설 분야에서의 렌더링 & Web VR 쓰임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 중에서 대표적인 예시로 앞으로 부상할지 모를 가상 모델하우스를 위주로 설명 드릴게요. 제가 퇴사하기전 까지 했던 일들이기도 했던 주요 업무가 렌더링과 Web VR 였어요. 전 원래 조경설계회사에서 시작을 했었고 그러다 회사가 VR사업에 관심을 가지면서 조경 VR 팀으로 가게됬습니다. 아무래도 VR이 조경보다는 인테리어쪽이 대중화되다 보니, Web VR 역시 가상 모델하우스 쪽을 더 하게 되었네요. 제가 몸 담았던 프로젝트들을 토대로 이들을 소개 해드릴까 합니다. 전문적인 분야이다보니 쉽게 풀어서 일반인들도 볼 수 있게 말해볼까해요. 자 들어가기에 앞서 ..

100% 귀리밥 짓기 + 귀리밥 장,단점 [내부링크]

귀리밥 주로 섞어서 밥하는 모습을 많이 봅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단백질을 평소에도 더 섭취한다는 이유에 더해 먹는 만큼 식욕에 대한 억제나 포만감이 더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찾은게 귀리였습니다. 100% 귀리밥 하는 모습과 제가 하면서 느꼈던 귀리밥 할 때의 장단점들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본문 아래의 링크는 귀리 영양 정보와 다양한 섭취법 그리고 주의점이 있으니 읽어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귀리섭취법 글에는 귀리쉐이크, 오트밀 등 다양하게 있으니 꼭 귀리밥으로만 섭취할 필요 없습니다. ㅎ 100% 귀리밥 짓기 페트병에 모아둔 귀리쌀 : 보통 5kg 사면 페트병 3개안에는 다들어가서 쌀이든 귀리쌀이든 예전부터 모으게 됬네요. 붓기도 편하고 이동도 편해서요 주방용 저울로 먹을 만큼만..

[Blog Story] 초보블로거의 깨달음, 구독의 중요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제가 얼마전에 구독자 늘리기의 중요성이라는 포스팅을 쓰고, 초보블로거의 깨달음, 구독자 늘리기의 중요성 서로 맞구독하는 중요성에 대해 여러 말씀을 드렸지만, 저 역시 짧은 시간에 했던 터라 뭐라 단정 지을순 없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말씀 드릴수 있을것 같네요. 정말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이라면, 구독자 늘리는 것을 하시면서, 구독을 늘리는 것이 확실하다고 보여 집니다. 그럼 무작정 늘리는게 중요할까요? 오늘은 제가 몇주안되는 시간동안 구독자 늘리는 것에서 제가 느낀 구독의 중요성에 대해 좀더 얘기해볼까 합니다. 대체 어떻게 하면서 구독자를 늘리는 것이 좋을까요? 현재 본론에 앞서 저의 현재 상황이에요. 오늘 현재 상황이에요. 제가 저번 포스팅(03.18) 에서 방문자수가..

100% 귀리밥 먹는 이유, 귀리 효능, 효과 [내부링크]

예전에 귀리 영양정보에 이어 귀리의 효능,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원래 귀리밥만 먹던 시절이 있었는데, 요즘피부 때문에 한의원 다니면서 아예 밥통을 날려버리고 채식 위주로 바꿔버렸습니다. 하지만 운동하면서 100%로 귀리만 먹던 때에 정말 좋았던 점들이 많아, 관심있는 분들에게도 소개해 드릴겸 정리를 해봅니다. 귀리 100%로만 된 밥을 먹고 있었을 당시 주변 인식이 귀리밥? 하면 섞어 먹는 다는 생각들이 거의 90% 였습니다. 그리고 100%로 먹는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대부분 귀리 너무 딱딱하지 않냐는 분들이 대다수 였죠. 하지만 요즘 보면 다이어트 식으로 귀리 100%로 되어 있는 식단들을 잘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다이어트나 웨이트를 위한 식단에서 드물지 않게 볼 수 있다는 것은 다 이유..

잊을 만하면 다시보는 아베의 굴욕 외교② [내부링크]

자 오늘도 아베의 정치 외교를 되돌아 보는 시간이 왔어요 꿀잼 정치를 이끌어 가는 아베의 모습 다시 한번 보시죠~! ㅋㅋ 1. 트럼프의 악수 압박 받고 난 후 아베의 안심하는 표정 / 2017-02-10 2. 특별만찬? 신발 만찬~ 굴욕의 신발 케이크 / 2018-05-08 (중동에서 신발을 보여주는 것은 모욕의 의미) 3. 우리 일본은 백인을 위한 최고의 웨이터를 준비했습니다. 이랏샤이마세~ 이후로 중국의 음식점들~ 4. 어떤 노뮈 시키가 이런걸 준비한거야? 낑낑... 5. 악수 하지 않는 메르켈... 내... 내손.... 니 손 ... 한번만 잡아 보면 안돼? ^^ 응 꺼졍 ^^ 6. 기다린다.... 끝까지... 503도 거부하고 있는 손... 7. 기절각? 수면각? (feat. 실제 이일이후 해외..

샤오미 미밴드4 상상 이상 미친 가성비 파헤치기③ 기능 및 4주간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저번시간에 알아봤던 미밴드4의 세팅법에 이어 기능 및 장단점에 대한 포스팅을 써볼까 합니다. 미밴드4 첫번째 포스팅 마지막에서 메인 메뉴의 모습과 기능에 대해 잠깐 확인 해봤습니다. 이 기능들은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부분도 있지만 세팅에서 동기화를 한 후 설정을 해야만 작동이 가능한 메뉴들도 있어요. 그래서 쉽고 빠르게 쓸수 있는 것 보다는 세팅을 해야만 쓸 수 있고, 제가 좀 유용하게 썼던 기능 위주로 3가지 설명 드릴까 합니다. 지금 설명 드리는 외의 기능도 유용한게 많지만 글에서 설명 드리기가 너무 많네요. 그래서 그 외의 기능들은 글의 마지막으로 제가 생각하는 장, 단점을 함께 쓰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 샤오미 미밴드4 상상 이상 미친 가성비 파헤치기..

잊을 만하면 다시보는 아베의 굴욕 외교① [내부링크]

웃긴 글도 한번 써봐야겠다 싶었는데 나라도 생각할겸~! 갑자기 아베 생각이 나서 ㅋㅋㅋ 제 블로그 로고의미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일본 군국주의 대게 싫어하거든요. 그래서 아베는 밟아야 제맛이라는... 오늘부터 제대로 흑역사를 다시 들춰드리죠 아베씨 ㅋㅋㅋ 블로그와 함께하는 프리랜서로의 시작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블로그 소개에 대해 다시 재정립하고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글 수정하고 소개글을 다시 적어봅니다 ㅎ. Blog 1.Blog is me! 아이디어, 일상, 지식, 정보 등 나의 생활 라이.. domashand.tistory.com 1. 아베 앞 문재인 칭찬 (feat,. 아베의 떨떠름 표정) / 2018-09-27 2. 그만와 임뫄 STOP! / 2019-04-26 아... 뭔가 추억..

로맨틱한 분위기 노래 추천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이때까지 묵혀두고 있던 곡~ 최애 3곡을 들고 왔습니다. 혼자 듣기는 아까운 것 같아서 남자 보컬 노래다 보니, 노래방 가서 감성적인 목소리 뽐낼 때 좋은 곡들입니다. 소개드릴 가수는 Kozypop / Rheehab / Oceanfromtheblue / Dawn Kozypop의 경우 한명의 보컬이라기 보단 단체, 브랜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덧 붙이겠습니다. 다들 부드러운 목소리에 부담없이 들으실 수 있을 겁니다. 아래 로맨틱한 분위기 노래 추천1도 있으니 함께 이어서 감상하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조용하면서도 로맨틱한 노래 3곡 추천 멜론에서 생각 없이 듣다 보면 '와 이런 노래는 진짜 조용한 곳에서 연인과 함께 들으면 최고일거 같다'는 생각을 할 ..

샤오미 미밴드4 상상 이상 미친 가성비 파헤치기②(동기화,세팅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미밴드 4 개봉과 함께 약간의 매뉴 기능을 알아봤었는데요 -샤오미 미밴드4 상상 이상 미친 가성비 파헤치기①(개봉/간단 기능, 디스플레이 구성) 샤오미 미밴드4 상상 이상 미친 가성비 파헤치기①(개봉/간단 기능, 디스플레이 구성)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2/24일에 도착한 미밴드4에 대한 소개와 약간의 기능, 그리고 약 3주간 이용한 사용후기에 대해 적어 볼까 합니다. 솔직히 처음 사본 스포츠 밴드이긴 하지만 상상했던 이.. domashand.tistory.com -샤오미 미밴드4 상상 이상 미친 가성비 파헤치기③ 기능 및 4주간 후 샤오미 미밴드4 상상 이상 미친 가성비 파헤치기③ 기능 및 4주간 후기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

[Blog Story] 초보블로거의 깨달음, 구독자 늘리기의 중요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퇴사하고 이번주부터 글을 쓰다가 제대로 깨닫게된 하나가 있습니다. 전 티스토리 블로그를 2019년 4월 부터 시작해서 현재 2020년 3월 현재까지 계속 하고 있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했던건 지난 2월부터 였구요. 딱 한달됬네요 ㅋ 퇴사를 하고 블로그를 열심히 해야겠다 마음 먹은건 당장 어제 부터 였던 것 같아요. 그 전까지만 해도 회사 다니면서 일주일에 많으면 2개에서 적을 땐 2주에 하나씩 포스팅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충격적이게 들릴지 모르시겠지만, 이 블로그는 2020년 2월까지 구독중, 구독자 0명으로 달려 왔었습니다. 대단하지요? ㅋㅋㅋ 그 결과가 어떨 것 같나요? ㅋ 그리고 제가 깨달은 바에 대해 지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독에 관심 없었던 자의 ..

샤오미 미밴드4 상상 이상 미친 가성비 파헤치기①(개봉/간단 기능, 디스플레이 구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2/24일에 도착한 미밴드4에 대한 소개와 약간의 기능, 그리고 약 3주간 이용한 사용후기에 대해 적어 볼까 합니다. 솔직히 처음 사본 스포츠 밴드이긴 하지만 상상했던 이상의 기능과 내구성 베터리에 요즘 내심 감탄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4 상상 이상 미친 가성비 파헤치기①(개봉/간단 기능, 디스플레이 구성 샤오미 미밴드4 상상 이상 미친 가성비 파헤치기②(동기화,세팅법)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미밴드 4 개봉과 함께 약간의 매뉴 기능을 알아봤었는데요 -샤오미 미밴드4 상상 이상 미친 가성비 파헤치기①(개봉/간단 기능, 디스플레이 구성) 샤오미 미밴.. domashand.tistory.com 샤오미 미밴드4 상상 이상 미친 가성비 파헤치기..

스케치업 2021, 2018 설치법 [내부링크]

초보자 분들을 위한 스케치업 2021 설치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버전은 2018이였는데요. 스케치업은 버전과 관계없이 대부분의 설치법이 동일합니다. 단지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말이죠. 그 부분만 정확히 아신다면 설치하는데 문제가 없을 겁니다. 이 글은 비정품 설치법에 대한 내용으로 부득이하게 pro버전의 체험기한이 끝나셨거나 부득이 하게 급하게 마쳐야 할 업무로 이용을 하셔야 하는 분들을 위한 글이니 상업적 이용을 생각 중이시라면 이용을 권하지 않습니다. 또한, 저에겐 설치파일이 존재하지 않으니 설치 파일을 공유해 달라는 댓글은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오직 설치법만 알려드리니 참고만 하세요. 설치 내용 자체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만, 이미지가 많다보니 스크롤이 길어졌네..

[Blog tip] 티스토리 본문 너비 조절~ 글 쓸 공간 줄이고 늘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매... 헬스장이... 흑..ㅜ.ㅠ 6일차 글을 못적다가 改멘붕 이네요 .... 그래도 포기 할 수는 없다아아~!! 암튼 그러다 글을 다시 적으려니 원하는 글 포맷이 안나와서 상당히 짜증이 났거든요. 좀 적어놓고 모아 둬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찾는 것에 그치지 않고 블로그 글로 남겨두고 다 함께 보는 것이 좋은 것 같아 쓰게 되었어요. 글 쓸때마다 이 본문 너비... 그러니까 글 쓸 공간이 폰에서 보이는 모습으로 그냥 적고 싶을 때가 있는데, 미리보기에서는 보기만 가능하지 적는 것은 안되잖아요? 그래서 아예 고정적으로 포맷을 두고 고치고 싶었을 때 이 방법을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매우 간단하지만 html이나 css가 익숙치..

[헬린이일지]5Day 근육 자세 불균형... 고칠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한 5일만에 쓰는 것 같은데, 4day에 쓴게 때 마침 운동하기 싫을 때 였네요. ㅋㅋ (하필...) 그렇다고 운동 하기 싫어서 못했던게 아니라 제가 퇴사를 했던 터라 프리랜서로서의 준비를 위한 공부/ 퇴사처리/ 경력 정리 / 컴퓨터 맞추기 등... 좀 할게 많았는데, 운동하고 나면 붙잡고 있던 정신을 확 놔버릴 것같아 잠깐 못했습니다. 아마도 컴퓨터 오는 동안 까진 이렇게 띄엄띄엄하다가 다음주 부터 본격적으로 맘 먹을 것 같네요... (이 무슨 변명아닌 변명이 이리 긴고.../ 죄...죄송합니다 핑계겁나 길어 ㅜ.ㅠ) 아무튼 오늘 4~5일 정도 만에 다시 운동했는데, 거울 보다가 깜짝놀랐습니다. 어깨 전면 삼각형이 눈에 띄게 오른쪽이 더 굵고, 등은 딱 만져봐도 왼쪽 척추..

[헬린이일지] 4Day 운동이 하기 싫을 때? 어떻해야 하지? [내부링크]

오늘 가슴만하고 등은 깔짝대다가 왔어요. 등 운동을 하기 싫었다기 보단, 오늘 전체적인 느낌이 되게 하기 싫더라구요. 어제도 불면증 좀 있었던 터라... 중간에 깨고 2시간있다 자고... 하;; 그래서 이런 날은 대체 어떻게 넘어가야할지 얘기하는 시간도 좀 가져볼까 합니다. 1.Body Condition (2020 / 02 / 27) Height - 175.8cm Weight - 78.7kg Pulse - 76bpm (운동전) / 운동중 Condition - 나쁨/ 수면 시간 3시간 반 2.Today's Routine Time : 17:45 ~ 18: 20 수면의 중요성이 미치는 영향... 오늘 제대로 느낀 날... 바벨로우 다끝내고 나니 머리가 핑 돌더군요. 바벨로우 자체도 잘 안된느낌이... 샤워도 ..

[헬린이일지] 3Day 황철순님의 비내추럴 관련 영상들 [내부링크]

오늘은 하체와 어깨하는 날입니다. 어제의 경우 비도오고 일주일에 두번 정도는 쉬기에 어제 쉬어버렸지요 ㅎㅎ (결코 귀찮아서가 아님) 더군다나~! 미밴드4가 왔습니다. ㅎㅎ 이거 아주 물건입니다. 리뷰도 곧 할 예정인데 한글판 나오니 완전 신세계네요. 삼성 스포츠밴드보다도 좋다는 평도 있어서... ㅋ 집에 무게조절 덤벨 / 벤치 / 미밴드까지 있으니 남은 목표는 두가지 입니다. 치닝디핑바와 스마트 체중계(인바디용)만 있다면... 아침마다 매일 몸체크하면서 집에서도 쉬지않고 운동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하지만 또 사놓고 안하겠죠? ㅜ.ㅠ 오늘은 매번 했던것처럼 오늘한 루틴을 적고 서치에서는 요즘 화재가 되고 있는 내용을 적어보려고합니다. 유튜브 내에서 좀 재미있는 내용이기도 하고 논란이 되고 있는..

[헬린이일지] 2일째 가슴, 등 루틴 / 새벽운동의 추천 필요성과 이유~! [내부링크]

일지쓰는거 겨우 2일째인데 벌써... 쓰기가 귀찮아진다... 이놈의 귀차니즘... 날마다 달라지는 이놈의 마인드를 다 잡아야 할텐데... 이러다가도 또 탈의하고 헬스장 옷갈아입으면 또 느낌이 달라지는데 참 거기까지 가는게 문제다 문제... ㅋㅋ 이런 생각하시는 저랑 같으신분들 또 있겠죠? 새벽에 운동했습니다. 퇴사를 하기 전에도 운동은 새벽에 가끔씩했었어요. 왜냐하면 저녁엔 퇴근하고 나면 과외를 해야했기에 저녁에 할 시간이 없더군요. 그래서 홈트하겠다고 사긴했는데, 함께 사는 친구에 피해 주는것 같아 자주 할 수 없었네요 ㅜ.ㅠ 결국 5시반에 일어나서 6시부터 운동하는 지옥의 시간을 택한... 그래서 오늘의 서치 내용에선 새벽 운동에 대해 얘기해 볼까합니다. 새벽 운동 유튜버도 추천하면서 말이죠~ 1.B..

[헬린이일지] 오늘의 하체, 어깨 루틴 / 어깨 후면 영상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오늘부터 웨이트 트레이닝에 대한 일지를 써보려고 해요. 운동을 한지 1년 반이 다되어가 가는데요. 처음 6개월간은 정말 눈부실 정도의 발전이 있었어요. 하지만 그뒤로 뭔가 계획 없이 계속 운동하고 2~3주 쉬고 운동하기도 하고... 그렇게 다시 하면 기존에 들던 무게도 익숙하지 않아서 의지력 또한 뒷걸음... 몇일전에 퇴사한 관계로 2분할로 다시 마음잡고 해보려고 합니다. 매일 운동한 운동 루틴과 무게, 횟수, 세트를 적어가고, 주마다 인바디 체크 통해 계획적으로 운동을 좀 해볼 생각입니다. 거기에 더불어 그날 부위에 맞는 영상을 보고 도움 될 것 같은 운동영상을 여러분께도 공유해드릴까 합니다. 그리고 혹시 제가 하고 있는 루틴의 잘못된 점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조언도 부탁..

브레인스토밍 마인드 맵 무료 프로그램 추천, 알마인드 설치 사용법 [내부링크]

여러분은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 나셨거나 하나의 생각을 다음날 까지 이어가는 방식을 어떤식으로 진행하고 계신가요? 만약 그 좋은 생각을 메모하는 습관을 지니셨다면 당신은 좋은 습관을 가지고 계신겁니다. 하지만 그 메모장에 써놓은 좋은 아이디어를 다시 보시는 분은 얼마나 될까요? 만약 써 놓은 아이디어를 다시 들춰 본다면 당신은 정말 대단한 겁니다. 자 그럼 좀더 나아가서 다음날 당신이 메모장에 써놓은 아이디어의 범위를 더욱 넓혀 나갈 때 메모장에 써놓은 글귀를 보며 생각이 또 멤돌고 계시지 않나요? 아마 여기서 생각이 더 뻗어 나간다면 좋겠지만 더 나아가야 할 아이디어가 발전 없이 멈춰버린다면 이젠 너무 뻗어 버린 키워드 들을 잡아야 할때 입니다. 써놓고 보는 것에는 어느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지우고 또 ..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맵, 위험정도 및 마스크 효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요즘 중국 우한사태로 인해 코로나 바이러스에 다들 떨고 계실겁니다. 이로인해 금융권 관련 분야들 역시 큰 타격을 받고 있는데요... 전 사실 몇일 전까지만 해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뭐가 그리 대수야라고 생각했는데 찾아보고 좀 알아보니 메르스와 그 이전의 많은 인플루엔자들과는 확연한 차이가 몇가지 있더군요. 그만큼 사태가 심각하다는 거죠. 더군다나 확진자들 이동경로도 막무가내라 그것역시 알아둘 필요가 있었는데, 유용한 맵사이트가 있는 것을 봐서 좀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와 관련해서 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더불어 마스크가 이번 바이러스에서 얼마만큼 효과가 있는지도 좀 알아보죠~ -코로나 맵- - 그 전 바이러스와의 차이점 - - 마스크로 효력 - 코로나 맵 지금 코..

[홈트 필수품] 무게조절덤벨, 벤치 3달간 이용후기 및 운동 부위별 효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 입니다. 일단 이 글을 보시기 전에 제가 처음 샀던 때의 글을 보시고 오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홈트 필수품] 무게조절 덤벨, 완전 신세계임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저도 피트니스를 곧 잘 끊어서 하는 편인데요. 1년 치를 끊어 놔도 솔직히 길면 2개월 짧으면 하루 갔다가 지치기 일수입니다. 더군다나 저 같은 직장인은 야근하면 뭐 그냥 못 간.. domashand.tistory.com 전체적인 평을 다시 한마디로 평가하자면 무게조절 덤벨, 벤치에 + 바벨 올릴수 있는 치닝디핑만 있다면 못할 운동 부위가 없을 것 같아요. 무게 조절 덤벨 후기 이걸로 요즘 각부위 다 하고 있습니다. -가슴 : 덤벨 프레스, 플라이 -등 : 덤벨 로우, 데드리프트 -어깨 : 레터럴레이즈 -하..

[헬린이 기초 필수지식] 100%귀리밥만 먹는 이유 ① - 귀리 영양성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저번 글로 식물성 동물성 단백질에 대한 차이와 어떤 것을 먹으면 좋은지 등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그러면서 귀리를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곡물로 추천드렸습니다. [헬린이 필수 기초지식] 동물성,식물성 단백질의 구분, 차이, 종류 등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동물성 단백질, 식물성 단백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피트니스를 조금해보고 맛 좀 들이다 보면 단백질도 먹고 하는데, 그러면 고기 말고는 단백질 원이 없을까 하는.. domashand.tistory.com 설명을 드리면서도, 나만 알기 아까운 곡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부분 백미 / 백미 + 현미 / 백미 + 다른 잡곡 위주의 식사를 하시게 되는데, 저 같은 경우 요즘 100% 귀리쌀만된 밥으로 식사..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 차이,구분, 종류 등 [내부링크]

운동을 하든 다이어트를 하든 꼭 들리는 단어 중 하나 단백질~! 동물성 단백질, 식물성 단백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피트니스를 조금해보고 맛 좀 들이다 단백질 육류를 많이 먹게되다, 또 고기 말고는 단백질 원이 없을까하는 물음으로 나아가게 되죠? 우리는 살면서 콩, 두부에도 분명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운동할때 콩, 두부보다 육류를 더 찾는건 사실 입니다. 왜 단백질이라고 불리면서 운동하는 사람들은 고기에서 단백질을 더 찾는 걸까요? 이런 부분들은 제가 더 궁금하기도 해서 여러 자료를 모아서 정리차 포스팅을 써보기로 했습니다 아래를 목차 기준으로 정리 해보려고 해요. 우리가 가장 궁금해할 중심적 질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바쁘신 분들은 필요한 것만 보고 갑시다~!..

블로그 및 글쓰기에 필수적인 특수문자 모음~ [내부링크]

"아오 빡쳐 이놈의 새로 직사각형 특수문자는 왜 검색해도 나오질 않는겨~! 좀더 뚱뚱한 네모 직사각형 없나;; ?" 이런경우들 없으신가요?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우리 글쓰기 생활에 필요한 특수문자들을 좀 모아두려고 하는데요. 같이 씁시다. ㅎ 특수문자는 우리에게서 단위말고도 글 제목 앞에서도 통일감이나 글을 좀더 세련되고 정리되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소스가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블로그 글 쓰는 사람에겐 더욱 필수적이 겠죠. 앞으로 이 글을 특수문자 창고로 쓰면서 계속 수정하면서 여러분에게 필요한 특수문자를 넣어두려고 합니다. 브라우저에 따라 호환되지 않는 문자는 네모로 뜨게 되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박스 숫자 0 1 2 3 4 ..

귀차니즘의 끝판왕도 쓰게하는 가계부, 자산관리 어플 : 뱅크샐러드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 입니다~~!!! 가계부... 쓰고 싶은 분들은 많지만 한번 쓸려고 마음먹으면 작심삼일 ㅜ.ㅠ 일주일 지나고 조금만 놀아도금세 내가 가계부를 썼던가나름 그 게으름을 막아보려 자동 문자 입력 앱도 써보곤 합니다만 내가 원하지 않게 들어온 문자의 제목 또는 정보로 인해 가계부에는 통장내역과는 다른 이름으로 적히곤 하는 것 역시 짜증나서 '에잇 걍 때려쳐'를 외치게 하는 주 원인이 되게 하는데요. 가계부 유명한건 다써봤지만 저의 귀차니즘과 불시에 튀어나오는 정리충동... 그에 적합한 정리와 자산관리 이 모든것이 충족되는 어플을 찾았고, 사용한지 2년이 다되어 가는데 아직 이 어플을 뒤짚어엎는 어플을 찾지 못하겠습니다. 바로 '뱅크샐러드'라는 이름의 어플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제가 2..

오토캐드 F3, F8 복사 느려짐 현상 해결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설치한지 얼마 되지도 않은 오토 캐드가 스냅이나 직교모드 또는 복사기능만 쓰면 멈추거나 느려지는 경우 있지 않으셨나요? 저도 최근까지 이 멈춤 현상때문에 짜증이 치밀어 올랐었는데요. 해결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하지만 이 문제의 해결과 문제의 대상이 되는 오토캐드의 버전은 2016 이상입니다. 그 이전 버전이라면 제가 해결법으로 제시하는 방법외 다른 방법을 찾아 보셔야 합니다. 바로 명령어 -TEMPOVERRDIES 에 대한 값으로 '0'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주의 하실건 명령어 앞에 '-' 기호를 붙이셔야 합니다. 그러면 문제는 바로 해결되실 겁니다. 대체 이 명령어가 무엇이길래 설명도 없이 수치만 바꾸면 되는 걸까요? 이것은 '시스템 변수 또는 임시 재지정' 명령어 입..

나보단 쉽게 한다. 완전 개초보의 구글 애드센스 이야기 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 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가 꽤 된 것 같은데 블로그 시작을 2019년 6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전에 블로그 개설을 했지만 이걸 할까 말까 고민 중이였기에 주말마다 글을 일단 올려봐야겠다 싶었죠 지금은 일단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을 받아 광고를 게재 했지만 구글 애드센스관련 글을 올릴까 말까 하던게 중간에 중지도 먹었던 터라 머뭇 머뭇거리다 이제야 올립니다. 혹 저의 승인기준에 대한 생각을 보고 싶으시다면 스크롤을 쭉아래로~!! 구글애드센스 승인... 조건에 대한 말이 많죠. 20개의 글을 1000자 이상 꾸준히올려야 한다. 누구는 10개 만올려서 3일만에 받았다. 꾸준히는 대체 몇일 간격으로 쓰라는 건지 사람마다 제각기 다른 케이스로 되었고 구글에서도 조건에 ..

구글애드센스 광고용어 정리 [내부링크]

구글 애드고시에 합격은 했는데, 들어갔더니 생소한 용어들 뿐이어서 당황 않았나요? 저도 이제 1년 넘고 2년이 다되어가는 시점에서 처음 구글 애드센스를 합격하고, 사이트등록을 했더니 눈에 들어오는 상황판에 있는 것이라곤 온통 용어들 이 광고 용어들이 무슨 뜻인지 모르겠더군요. 머리속엔 구글 애드센스 참 어렵겠다라는 생각 뿐이였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참 별것 아닌 내용이였는데 구글 애드센스 알림판조차 용어형식으로 적혀있고 내 마음대로 읽히지 않으니 시작하기도 싫었습니다. 그래서 저 처럼 처음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이나 혹은 다른 광고를 볼때에도 기본은 잡고 갈 수 있도록 광고 용어들을 정리해 볼까합니다. 두 가지로 나눠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1. 광고 시스템 2. 광고 용어 바로 용어 뜻만 확인해보시고 ..

원격조정 프로그램 추천 팀뷰어 사용법 [내부링크]

일단 팀뷰어가 무엇인지 아셔야 겠죠? 원격조정 또는 원격 회의가 가능한 프로그램이에요. 왜 제가 이걸 추천하느냐 하면 요즘 대세로 많이 쓰기도 하고 무엇보다. 무료 버전 안에서 모든 영역의 기능을 다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생활 속에서 팀뷰어를 간단하게 쓸 경우가 어떤 경우가 있을까요? 1. 회사 컴퓨터 작업 중 컴퓨터를 켜놓고 가야 할 경우 종료를 해야 할 때~! 2. 상대방 컴퓨터에서 뭔가를 가르쳐 줄 때~ 3. 집에서 작업하고 자료 넘기기 할 때 위의 3가지 중 보통 1번과 2번이 원격 조정을 쓰는 대부분의 이유 일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1,2,3번 다 해당되어 있지만요. 회사 컴퓨터로 3D컷 렌더링을 돌려놓고 퇴근할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럴 경우 렌더링이 완료된 이..

무게조절 덤벨 추천 홈트레이닝 필수 아이템 [내부링크]

1년 치를 끊어 놔도 솔직히 길면 2개월 짧으면 하루 갔다가 지치기 일수입니다. 아마 누구나 다 같을 것 같네요. 그게 왜 그런가 계속 생각을 해봤는데, 규칙적이게 운동할 여건이 안되어 그렇더군요. 현재는 이 무게 조절 덤벨로 헬스장 못 가는 날에도 아침 15분이라도 하게 되니 오늘 못한 운동은 내일 헬스장 가서 하자라는 생각으로 머릿속에 각인이 되더군요. 결국 이런 홈트레이닝을 가능하게 하는 홈트 아이템이 있으니 계속 운동을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처음엔 집에서 운동하자니 맨몸운동은 웨이트로 하기엔 무게 한계도 있고 덤벨을 사자니 다양한 무게로 하려면 덤벨 하나하나 부피가 또 무게에 따라 커지니 놓을 자리도 없더군요. 결국 부피, 가격, 나에게맞는 무게까지 다 고려가 되어야 했습니다. 그렇게 무게조절..

지루성 피부염에 효과가 좋았던 수분크림 추천, 효과 좋았던 것만 [내부링크]

지루성 피부염에 좋은 수분크림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 글을 써봅니다. 일단 전 지루성 피부염과 두피염 둘 다 앓고 있고요. 선천적인 건 아니었는데 군대 다녀오니 이렇게 점진적 후천적으로 앓게 됐습니다. 피부가 원래 건조했었는데, 아무래도 관리가 잘 안되다 보니 잠재적으로 있던 염증이 돋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처음엔 광대와 코 사이의 피부에만 작게 각질이 생겼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뱀 허물 벗겨지듯 양이되더군요. 더 있다 보니 지루성 두피염으로 발전했고 나중엔 가슴 중앙 부위에도 붉게 달아오르고 각질이 생겼습니다. 지루성 두피염 샴푸 추천 탈모, 비듬,각질 관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예전 지루성 피부염 제품에 이어 오늘은 지루성 두피염에 효과가 좋았던 샴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빗 고데기 강력 추천/ 가성비 갑으로 가장 싸게 구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몇일 전에 구입한 고데기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참고로 전 남자 입니다. 머리가 직모라 옆머리 엄청뜨고 지루성 피부염인지라 왁스, 펌, 염색도 했다가 머리가죽 날아갈뻔 한적도... 잘못되면 진짜 뱀비늘처럼 각질이 생깁니다. 그러다 빗고데기의 존재를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왜 이제야 알게된거지... ㅜ.ㅠ 빗고데기는 사실 예전부터도 많았습니다. 대충 위와 같은 빗형태의 고데기들... 여성분들 스타일 내기엔 분명 좋은 빗이지만 머리가 어중간하거나 짧은 남성들에겐 정리까진 가능하지만 스타일내기엔 어렵죠 우리가 찾는건 바로~! 위와 같은 빗과 고데기가 결합된 형태 앞머리를 넘길수 있고 정리가 세밀하게 가능한 형태의 빗이 필요한거죠. 이러한 형태는 옆머리를 내리거나 앞머리를..

헬스 장갑 스트랩 추천 1년 사용 후기 [내부링크]

피트니스 장갑이 정말 찢어지다시피 거덜 나버려서 장갑을 하나 사야했는데 요즘 들어보니 베르사 그립(?)이 엄청 대세이더군요. 장갑처럼 다섯 손가락을 다 끼는 건 아니지만 스트랩 기능 + 간편함 + 손목 보호까지 된다는... 하지만 가격이 좀 무섭더군요. 7만 원대를 초월하는데, 저 같은 초보한테는 당시 과분한 장갑이었습니다. 무슨 초보가 벌써부터 장비 빨 인지라는 생각으로 가성비로 하나 사려고 했죠. 그래서 헬스 장갑 겸 스트랩으로 이런 제품이 또 없나 찾아봤었는데 생각보다 이런 형태의 장갑, 스트랩이 엄청 많더군요. 하지만 가격대는 아직도 맘 놓고 구입하기엔 적당치 않더군요. 2~4만 원 정도 하던데... 후기를 봐도 가죽질을 너무 잡아야 해서 초반 사용이 힘겹다는 내용들이 좀 많이 보였습니다. 사도 ..

VR보러가자~! VR EXPO 2019 첫날 현황/ 개천절 놀러가야 할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10.2~ 10.4 까지 코엑스 Hall C에서 VR 엑스포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엔 작년보다 규모면보다도 컨텐츠 쪽에서 더 다양화 되고 있는거 같아서 포스팅해봤습니다. 10시 부터 시작했는데; 아직 세팅이 덜되어 있는곳도 있어서 개천절이지만 내일도 한번더 가보려구요~! 아 그리고 작년과 다른점이 또 있습니다. 바로 무료라는점~!! 작년 같은 경우 돈을 내고 들어갔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3층 C홀에서 자리잡으면서 무료로 하게되었습니다. 무료라서 볼거리가 없을까? 했는데 오히려 작년보다 더 다양화 된것 같은 느낌이라 볼거리는 풍성해 보였습니다. 메인 입구 일단 3층 입구부분 인데 3층까지만 올라가셔도 커다랗게 있어서 찾는건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KT 부스 입구 들어서..

플라스틱 편의점 도시락, 환경호르몬에 괜찮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요즘들어 편의점 도시락 먹는 분들이 부쩍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저녁먹기 귀찮거나 외출후엔 밥하기도 그래서 사먹곤 하죠 내용물이나 음식들 그리고 뉴스보면 요즘 위생도 신경써주고 괜찮은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플라스틱 편의점 도시락 용기라면 말이 달리지죠. '플라스틱 환경호르몬' "예전엔 플라스틱 환경호르몬에 관련해서 뉴스, 기사가 엄청 올라 왔었는데 요즘은 왜 말이 없지" 하는 궁금증에 이리저리 찾아 보게 되었는데요. 찾아본바~! 이 플라스틱 제품에서 환경호르몬이 위험했던것은 바로 비스페놀 A 때문이라고 합니다. 체내로 들어오게되면 내분비계의 비정상적인 기능을 유도하기에 주의해야한다고 해요. 플라스틱은 폴리프로필렌(pp) 의 경우 열을 가해도 변형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일본 관련 분석으로 일본 까는 정치, 역사, 애국 유튜버 추천 [내부링크]

2020년 들어서는 코로나 때문에 힘든일도 많았지만, k방역, BTS 등으로 한국의 위용이 전세계에 조금씩 알려지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걸 눈뜨고 지켜볼리 없는 일본, 중국 아베, 화이트리스트, 독도, 위안부.... 등등 예전엔 이런걸로 문제가 커졌었는데, 특히 정말 요즘 일본은 아베가 내려오면서도 말나오는게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아베의 못난 정치가 베일이 벗겨지면서, 세계에서도 점점 일본의 진면목을 알아가고 있는 것 같네욘. 이런 행태를 면밀히 보여주고 있는 몇몇 유튜버들이 있습니다. 어떤 유튜버들을 보면 맛깔나고 신랄하게 일본을 비판하면서도 자신만의 철학과 재미를 더해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들이 간혹 보이는데요. 오늘은 그런 일본을 신랄하게 쳐부수는 유쾌 상쾌 통쾌한 유튜버 분들을 소개 해드..

고퀄리티 무료 이미지 사이트 top13 한눈에 보기, 저작권 NO [내부링크]

시리즈별로 분석을 했던 사이트들을 한번에 정리해서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기존 평가 방식은 리뷰에는 적절했지만 한눈에 보기엔 성격상 맞지 않아서 말이죠.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관련 포스팅이 총 6시리즈에 총 13개의 이미지 사이트를 리뷰 분석이 되었습니다. 원래 14개였지만 프리큐레이션이라는 좋은 이미지 사이트가 무슨 이유에선지 문을 닫아버렸네요. 아마 종합적으로 여러 이미지 사이트들을 모아둔 사이트였는데 압박이 있었는지 몇달을 기다려도 열리지 않는 것으로 봐선 아예 문을 닫아 버린게 아닐까 합니다. 표 구분의 성격에서 연출이라는 항목은 일상에서 일반 유저가 촬영한 사진이 아닌 사진전문가가 의도적으로 연출하였다는 의미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정리 사이트 성격 이미지 크기 ..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⑥ [내부링크]

여섯번째 저작권 걱정 없는 Free 이미지 사이트 포스팅입니다. 이 여섯번째로 무료 이미지 사이트 시리즈는 마무리가 될거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두 사이트 입니다. 푸디스피드 : https://www.foodiesfeed.com/ PNG트리 : https://kor.pngtree.com/ 이 포스팅 다음으로는 전체적으로 모아놓은 이미지 사이트들을 한번 정리해서 올려볼까 해요. 찾아보기 쉽도록 말이죠. 사이트 평가 기준 퀄리티 / 이미지 퀄리티, 사이트 UI(user Interface) 퀄리티 등 카테고리 / 테마 정리 , 유용한 아미지 정리 등 효율. 편리성 / 회원 가입 필수 유무, 사이트 배열이 주는 편리성 등 자료 보유량 / 사이트 이미지 보유량 1. Foodiesfeed foodiesfee..

저작권 없는 고화질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⑤ [내부링크]

다섯번째 저작권 걱정 없는 Free 이미지 사이트 포스팅입니다. 오늘 역시 여러분에게 도움되는 무료이미지 사이트를 분석 해봤습니다. 소개드릴 두 사이트 모두 이때까지 봐왔던 무료이미지 사이트 중에서도 최상급을 자랑하는 사이트 들입니다. 한쪽은 고퀄리티의 이미지 사이트 정평이 나있고, 또 다른 한곳은 ai파일, 에셋까지 다양한 파일형식 그리고 방대한 양의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두가지 사이트 입니다~ 바쁘신분들은 아래의 두 사이트를 들어가 보시구요. 사이트 이용법이나 스플릿샤이어 : https://www.splitshire.com 어반브러시 : http://www.urbanbrush.net/ 사이트 평가 기준 퀄리티 / 이미지 퀄리티, 사이트 UI(user Interface) 퀄리티 등 카테고리..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④ [내부링크]

네번째 저작권 걱정 없는 Free 이미지 사이트 포스팅입니다. 벌써 4번째라니... 포스팅 관련 사이트는 아래 2가지 입니다~ 사이트 평가 기준 퀄리티 / 이미지 퀄리티, 사이트 UI(user Interface) 퀄리티 등 카테고리 / 테마 정리 , 유용한 아미지 정리 등 효율. 편리성 / 회원 가입 필수 유무, 사이트 배열이 주는 편리성 등 자료 보유량 / 사이트 이미지 보유량 페이퍼스 : http://papers.co/ 모그파일 : https://morguefile.com/ 1. Papers 페이퍼스 : http://papers.co/ papers 메인 페이지 메인이 상당히 알록달록한 색을 지니고 있네요. 메뉴가 따로 없이 상단을 보면 All / iphone / Android / Desktop 분..

무료 상업용 이미지 저작권 걱정도 없는 사이트 3 [내부링크]

무료 상업용 이미지 사이트 추천3 무료 상업용 이미지 사이트 추천 드리는 세번째 시간 되겠습니다. 2020년 부터 이 작업을 해왔는데, 과거 자료와 비교해보니 정말 발전된 사이트가 있는가 하면 인지도를 얻지 못해 사라지는 역사를 눈으로 보니, 재미있기도 안타깝기도 합니다. 하지만 강한자만 살아남는다고 이런 발전이 우리 블로거들을 더욱 이롭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그럼 오늘 알려드릴 무료 상업용 이미지 사이트 아래 보겠습니다. 스톡 업 : https://stockup.sitebuilderreport.com/ 스톡스냅 : https://stocksnap.io/ 사이트 평가 기준 퀄리티 / 이미지 퀄리티, 사이트 UI(user Interface) 퀄리티 등 카테고리 / 테마 정리 , 유용한 아미지 정리 등 효..

무료 상업용 이미지 저작권 걱정도 없는 사이트 2 [내부링크]

무료 상업용 이미지 사이트 추천2 이전 시간엔 무료 상업용 이미지 사이트로 pixabay와 unsplash를 살펴 봤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많이 가지고 있어야 하는 이유는 아무리 300만개 이상의 무료 상업용 이미지를 지닌 사이트 더라도,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100%로 가지고 있다는 건 보장 할 수 없기 때문이죠. 비슷한 구도나 퀄리티도 원하는 대로 나와야 하는데, 아무래도 일반적인 무료 이미지의 경우 상업적으로 판매하던 목적이 아니기에 퀄이 떨어질 수 밖에 없었던것 같습니다. 그러니 일단 무료 상업용 이미지 사이트는 많이 알고 있는게 좋겠습니다. 안타깝게도 예전에 알고 있던 픽스업이라는 무료 상업용 이미지 사이트는 문을 닫은 것 같습니다. 알고 있던 사이트 중 유일한 한국 사이트 였는데 말이죠..

무료 상업용 이미지 저작권 걱정도 없는 사이트1 [내부링크]

무료 상업용 이미지 사이트 추천 블로그 글쓰기 시작하면서 생각해야 할게 이미지입니다. 글과 동시에 이런 이미지 넣어야 겠다.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쉽지 않습니다. 검색도 해야 겠거니와 일단 찾아보면 무료가 아니거나 상업용이 아니죠. 저작권에 물려 난감할 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자기 일상을 올릴때는 직접 찍은 사진을 이용해서 글을 쓰면 되지만, 그 외에는 글 컨셉에 맞는 혹은 분위기를 추구하기 위해 적절한 이미지는 필수 입니다. 특히 대문을 장식한다고 할 수 있는 썸네일은 이미지 고르는데만도 한시간이 걸릴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고르고 나면 저작권인지 또는 워터마크 표시가 보이면서 유료로 이용해야하는 경우가 상당합니다. 우리 블로거들에겐 무료로 사용가능한 상업용 이미지 사이트가 항시 필수로 즐겨찾기에 등록..

2019 AutoCAD 설치후 오류 증상 | all of the possible directories ... [내부링크]

캐드 설치후... 실행이 안돼... 이상한 문구만 떠... 어뜨케... ㅜ.ㅠ all of the possible directories for storing temporary files either do not exist or are readonly. Please correct this situation before running AutoCAD again. 혹은 임시파일을 저장하기 위한 모든 가능한 디렉토리가 존재하지 않거나 읽기 전용 상태입니다. 위와 같은 문구가 뜨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보시면 바로 해결이 가능 할겁니다. 이와 같은 증상은 크게는 두가지로 1. 암호저장 폴더에 문제가 있을 경우 입니다. 2. Temp 폴더가 C: 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로 설정되었을 경우 입니다...

오토캐드 AutoCAD 2022 키젠 설치법 AutoCAD 2019 키젠 초보자 설치법 [내부링크]

오늘은 초보자들을 위한 키젠을 이용한 오토캐드 설치법에 대해 포스팅 할까 합니다. 글 타이틀을 오토캐드 2022이라고 한 까닭은 오토캐드의 설치법이 다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타이틀을 2019에서 2022라고 했더라도 그 이전 버전 설치하는데 적용하셔도 무리가 없으니, 다른 버전을 사용하시던 분이더라도 보셔도 상관 없을 겁니다. 전 당시 가지고 있던 파일이 오토캐드 2019였던 관계로 2019를 가지고 설치법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완전 초보자가 따라해도 상관 없을 만큼 쉽게 제작했습니다. 자 그럼 바로 설치법 들어가겠습니다. 스압이니 시간을 넉넉하게 남겨두시고 봐주세요. 별거 아닌 것 같아도 엄청 깁니다. 그리고 설치를 만약 다 하셨다면 옵션 설정도 해봐야 하는게 좋겠죠? 제가 최근에 쓴 설정에 ..

실시간 보호 끄기, 보안 끄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오늘은 초보자들을 위한 실시간 보호(보안) 끄는 법에 대해 포스팅할까 합니다. 드문 일이지만 다른 운영체제의 프로그램이거나 또는 패치 형식의 파일 등 공식적인 파일이 아닌 비공식적 유저로 인해 만들어진 파일의 경우 설치 시 실시간 보호를 꺼주지 않으면 컴퓨터 보안 프로그램이 이를 바이러스로 인식해서 자동 삭제시켜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왜 설치가 안되지 다시 가지고 와도 설치는 또 왜 안돼?" 다시 지우고 설치... 도돌이표... 그런 분들을 위해 잠깐 포스팅을 해봅니다.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저런 알림이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위와 같은 창이 뜨고, 거기서 모든 설정 클릭~! 여기서 보안 아이콘 선택 >>> 한 번 더 왼쪽에서 보안 선택 (이 설정..

노트북 wifi 안될 때, Wifi 아이콘 없어졌을 때 80%의 해결법 [내부링크]

바쁘신분들은 구분선 아래쪽의 해결법을 먼저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러 블로그 글 보다가 해결도 안되서 빡쳐서 이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카페에서 노트북으로 글쓰다가 완전 하루 날려먹을 뻔한 일이 있었습니다. 아니지 그냥 날려먹었었네요. 하루 진이 다 빠졌었는데, 카페에서 블로그 포스팅 때문에 글을 다썼다가, 막 올리려던 찰나 wifi 인터넷이 갑자기 끊겨 버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바로 와이파이를 다시 잡으려고 오른쪽하단 버튼을 누르는 순간... 온전했던 정신도 같이 날아 가버렸습니다. 근데 이상하게 이런일이 한두번이 아니였습니다. 아직도 100% 정확히 왜그랬던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몇가지 해결법을 찾았고, 해결하게 되었는데 그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참고로 ..

저작권 걱정 없고 퀄리티는 좋은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추천 총 모음 ③ [내부링크]

저작권 걱정 없고 퀄리티는 좋은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세번째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첫번째, 두번째의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저작권 걱정 없고 퀄리티는 좋은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추천 및 분석 총 모음 ① 저작권 걱정 없고 퀄리티는 좋은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추천 및 분석 총 모음 ② 오늘 소개 할 사이트들은 좀 특이하다고 할까요? 일반적으로 많이 모르시는 사이트들을 소개 할까합니다. 소스 사이트 포스팅 바로 시작 할게요 사이트는 해당소스의 퀄리티, 카테고리(정리), 활용성 위주로 판단합니다. 바쁘신분들은 제목 내 하단 배너 누르시면 바로 사이트 이동 가능해요~! 1. CuteStockFootage 첫번째로 알아볼 사이트는 큐트스톡풋테이지 입니다. 이름이 참으로 기네요. 메..

고화질 저작권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추천② [내부링크]

저작권 걱정없고 퀄리티 좋은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그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퀄리티 좋은 사이트 이며 아래쪽 평가가 있으니 보시고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바로 시작 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내용의 퀄리티, 카테고리(정리), 활용성 위주로 판단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바쁘신분들은 제목 내 하단 배너 누르시면 바로 사이트 이동 가능해요~! 1. Videvo 비데보... 메인을 먼저 본 나의 감상은 뭔가 굉장히 정감 가지않는 글씨체와 색감인...( 개인적 느낌 ) 하지만 실상 파고 드니 좀 괜찮은 사이트라고 느껴진 곳입니다. 계속 살펴 보죠. 메인을 살펴보면 다른곳과는 다르게 상위에 카테고리를 모아 놓고 그 아래쪽으로 하위 카테고리들을 모아 놨습니다. 색감, 글씨체 디자인에 비해..

캐드, 스케치업, 루미온, 지브러시, WebVR 초보 1:1, 그룹 레슨 과외 [내부링크]

캐드, 스케치업, 루미온, zbrush, web vr 개인, 그룹 과외를 하는 중입니다. 조경을 전공으로 조경 설계 석사를 하고, 조경설계사무소와 공간환경 디자인을 주로 하게되었습니다. 수업 소개 일단 배우시는 분 마다 기본적인 이해와 습득이 상이함으로 사전 미팅을 통해 협의 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각 프로그램에 대한 큰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 프로그램은 각각으로 익히실 수도 있으며, 캐드-스케치업-루미온-3d vista 순으로 Web vr까지 순차적인 진행도 가능하겠습니다. 캐드 (1~2개월) 다양한 도형부터 시작하여 기본적인 캐드의 툴을 익히고, 분양 이미지나 인테리어 평면도를 통한 스케일 조정과 스케치업으로 넘어가기 위한 레이어 작업, 정리 작업 등을 배우게 됩니다. 조경을 기반으로 하시는..

고화질 저작권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추천 ① [내부링크]

유튜브나 블로그 동영상을 만들때면 자기 영상만으로 채우기엔 뭔가 허전할 때가 많습니다. 영상에 영상만 나오고 음성과는 관계없는 영상이 나가면 보는 사람이 의아해지죠. 그럴때 필요한게 영상 소스들입니다. 영상의 주제와 목소리의 주제가 맞지 않을땐 매치가 되는 영상을 바탕에 깔아서 사용해 줘야겠죠. 그래서 영상 소스는 많이 지니고 있으면 있을 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무료 영상 사이트를 검색해보면 광고들이 대부분입니다. 무료인척 검색이 되지만 실상 들어가보면 대게 무료의 경우 사용도 못할 정도의 퀄리티와 유료전화에 대한 얘기들 뿐이죠. 그래서 오늘은 정말 믿음직하고 착한 영상 소스 사이트들만 박박 긁어 모아봤습니다. 물론 저작권 걱정없고 상업적 이용까지 가능한~!!! 전 어떤 사이트든 해당소스의 퀄리티, 카테..

로맨틱한 분위기 노래 추천① [내부링크]

멜론에서 생각 없이 듣다 보면 '이런 노래는 진짜 조용한 곳에서 연인과 함께 들으면 최고일 거 같다'는 생각의 곡들이 있는 데요. 나만 듣기는 너무 아깝습니다. 추천해 드리고 함께 들어요. 총 3곡을 준비헤봤구요. 아래는 로맨틱한 노래 추천 2번째 포스팅입니다. 2번째 포스팅에서는 더 좋은 노래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조용하면서도 로맨틱한 노래 3곡 추천②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이때까지 묵혀두고 있던 곡~ 최애 3곡을 들고 왔어요. 혼자 듣기는 아까운 것 같아서 ㅎ 남자 보컬 노래다 보니, 노래방 가서 감성적인 목소리 뽐낼때 좋은 곡들입니다.ㅎ 그렇게.. domashand.tistory.com 1. 바라만 봐도 좋은데 / 노리플라이(no reply) 꽤 오래전 노래인데 이 노래를..

<Blog Story> 블로그와 함께하는 프리랜서로의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블로그 소개에 대해 다시 재정립하고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글 수정하고 소개글을 다시 적어봅니다 ㅎ. Blog 1.Blog is me! 아이디어, 일상, 지식, 정보 등 나의 생활 라이프 연계한 일상 또는 관련 정보들을 공유, 소통하고 싶다는 취지의 블로그에요. 일명 잡블로그 이지만, 일상을 담는 일기이기도 하다는 생각으로 할겁니다. 원래 의미를 담을수록 덜떨어져도 애착은 가는거라... ㅋㅋㅋ 2.Portfolio Blog 제가하는 일이 조경, VR, 3D, 디자인 설계와 많이 관여되어 있습니다. 참 조합도 잘 안되는 여러분야가 결합되어 있다보니 적을 것도 많고 정리 해야 될 내용도 많은데 이걸 그냥 종이에만 남겨 둔다면, 다양한 시도를 하는데 시간이 상당히 걸릴 것 ..

[헬린이 기초 필수지식]100%귀리밥만먹는이유-귀리 섭취법&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오늘도 귀리밥으로 아점때우고 글쓰고 있네요. 역시 저한텐 귀리밥이 잘 맞는것 같습니다. 근데 귀리밥이 안좋은 점도 있더군요. 역시 과유불급인가 봅니다. 오늘은 이전에 봤던 귀..

너도 몰랐을껄? - 새벽을 깨워주는 숨겨진 추억 애니메니션 명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 입니다. 이제 몇 시간 뒤에 자야 할텐데... 갑자기 삘 받아서 쓰게된 포스팅 ㅋㅋ 새벽마다 헬스장 갈때 잠에서 덜깬 느낌의 나의 모습과 조용하고 정체된 느낌의 헬스장~ 항상 이걸 깨워..

나랏말싸미 7월 개봉예정 - 1차예고편 리뷰 [내부링크]

세종대왕 영화가 나옵니다~! 역사를 좋아하는 저에게 너무나도 희소식 자 1차 예고편 한번 보죠~ 메인 컷 보시면 아시겠지만 송강호와 박해일.... 시작부터 영화 규모를 조금이나마 느낄수 있네요. 뿌나에서..

"잘못 가져 가면 큰일 나~" 저작물 사용 허가 표시~ [내부링크]

우리는 하나의 컨텐츠를 제작 할때마다 가지고 있는 소스가 없을 경우 무료 소스가 있는 사이트나 혹은 구글, 네이버에서 캡쳐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죠. 하지만 이러한 이미지들을 복사 붙여넣기 식으로 남..

장재인 - 남태현 바람 양다리 인스타그램 저격 [내부링크]

7일 새벽 장재인이 인스타그램으로 남태현을 저격하는 내용의 글을 게재 했습니다. 남태현과 다른 여성(A)가 나눈 카톡 대화, 본인과 A가 나눈 카톡 대화 등 '작업실' 멤버들에게 전하는 메모 등 모두를 공개 한..

Wembley BTS Concert~ 웸블리 공연 풀영상이 뜬거 같습니다~! [내부링크]

오 저 정말 완전 보고 싶었는데요. 저 참고로 남자 입니다. HOT이후로 남자 아이돌에게 관심가져본적이 잘 없었던거 같습니다. 동방신기도 이젠 거의 관심을 안가지는 터라... BTS도 그렇게 저에겐 묻힐 아이돌이..

2019 Seoul VR+AR 엑스포 후기~ 후회하지 말고 주말에 가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 입니다. 제가 조경VR 하는지는 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모르신다면~ https://domashand.tistory.com/2 'Domas Hand' 블로그 소개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첫글로 블로그 소개를 적..

화면 녹화 프로그램 OBS Studio(23.1.0 64bit, Windows) 설치하기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하기 위해서 OBS Studio를 많이 사용하고 있죠? OBS Studio는 간단하게 말해서 녹화와 실시간 방송을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 입니다. 최근에는 유튜브, 트위치에서 실시간 방송을 위..

전방,후방 주의 고유진 얼굴 드디어 공개~ [내부링크]

6월 6일 오후 6시 경 전 남편을 살해한 시신을 여러 차례 나누어 시체를 유기한 혐의를 박아온 고유정이 모습을 드러냈었습니다. 신상공개위원회에 이어 고유정의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한 다음날이였는데... 조..

구하라의 극단적 시도... 왜... [내부링크]

5월 26일 새벽 극단적 선택을 시도라는 문구로 인터넷 기사들이 쫙 올라오는 중입니다. 보자마자 가슴이 철렁 합니다. 카라 엄청 좋아 했었는데... 26일 0시 41분 이였다는데 의식이 완전히 없었던 상태로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