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dokki의 등록된 링크

 dondokk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90건입니다.

양하 효능 [내부링크]

양하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하는 생강과에 속하는 채소로 줄기와 잎 모양이 생강과 비슷하며 야생..

양송이버섯 효능 [내부링크]

양송이버섯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송이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송이버섯은 맛과 향이 뛰어나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소비..

야콘 효능 [내부링크]

야콘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야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콘은 달콤한 맛 때문에 땅속의 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원산지는..

애플망고 효능 [내부링크]

애플망고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망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백 가지의 품종의 가지고 있는 망고 중 애플망고는 껍질이 붉..

아피오스 효능 [내부링크]

아피오스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피오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메리카 내륙 지역이 원산지인 아피오스는 인디언 감자라고 불..

쯔쯔가무시 증상 치료 예방 [내부링크]

쯔쯔가무시 증상 치료 예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쯔쯔가무시 증상, 치료,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쯔쯔가무시병은 오리엔티아 쯔쯔가무시에..

오렌지 효능 [내부링크]

오렌지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렌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렌지는 감귤류에 속하는 열매의 하나로 모양이 둥글고 주황빛이며..

명태 효능 [내부링크]

명태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명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태는 머리와 입이 커서대구라 불리는 대구과 물고기로 한류성 어종입니..

딸기 효능 [내부링크]

딸기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딸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는 뿌리가 얕게 뻗는 천근성 작물로 서늘한 기후에서 잘 자라는 여러..

아욱 효능 [내부링크]

아욱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욱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욱의 이름은 잎이 부드럽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부드럽다는 뜻의..

아마란스 효능 [내부링크]

아마란스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란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이 내린 곡물이라 불리는 아마란스는 슈퍼 푸드 중 하나로 글..

씀바귀 효능 [내부링크]

씀바귀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씀바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봄나물 중 가장 쓴맛을 가진 씀바귀는 고채라고도 불리며 특유의 쓴..

쑥갓 효능 [내부링크]

쑥갓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쑥갓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향긋한 향이 특징인 쑥갓은 대표적인 향미 채소로 국, 찌개 등의 각종 요..

결절종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결절종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결절종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절종이란 손이나 손목부에 가장 흔하게 생겨나는..

수면 무호흡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수면 무호흡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면 무호흡증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면 무호흡증이란 말 그대로 자..

쑥 효능 [내부링크]

쑥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쑥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이나 들뿐만 아니라 도심의 공원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쑥은 단군 신화에..

싸리버섯 효능 [내부링크]

싸리버섯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싸리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과 가을에 활엽수림의 땅에서 자라는 야생버섯으로 우리나라..

수수 효능 [내부링크]

수수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수의 발원지는 아프리타로 수단과 에티오피아에서 기원전 3천 년 전부..

수세미 효능 [내부링크]

수세미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세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모양과 관상용으로도 좋은 수세미는 한해살이 덩굴 식물로서..

서리태 효능 [내부링크]

서리태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리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리태는 검정콩의 한 종류로 원산지는 한국입니다. 작물의 성장 기..

샬롯(미니 양파) 효능 [내부링크]

샬롯(미니 양파)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샬롯(미니 양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샬롯(미니 양파)은 양파의 한 종류로 주로 프랑..

샐러리 효능 [내부링크]

샐러리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샐러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약용 채소로 사용했던 샐러리는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17세기..

상추 효능 [내부링크]

상추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쌈 채소 중 하나인 상추는 기원전 4,500년경 고대 이집트 벽화..

삽주 효능 [내부링크]

삽주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삽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삽주는 예로부터 뿌리와 새순을 구황식물로 이용을 해 왔습니다. 우리나..

삼채 효능 [내부링크]

삼채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채는 매운맛, 단맛, 쓴맛의 세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삼채라고 하기도..

명이나물(산마늘) 효능 [내부링크]

명이나물(산마늘)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명이나물(산마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에서 나는 나물류 중 유일하게 마늘 맛과 향이..

브로콜리 효능 [내부링크]

브로콜리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브로콜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는 야생겨자(야생 양배추)에서 개조된 형질로 콜라비,..

부처손 효능 [내부링크]

부처손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처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처손은 부처님의 손이라는 뜻으로 잎이 오므라졌을 때 그 모습이..

봄동 효능 [내부링크]

봄동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봄동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위에 강한 봄동은 겨울철 노지에 파종하여 봄에 수확하는 배추를 말..

방풍나물 효능 [내부링크]

방풍나물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풍나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풍을 예방한다고 하여 이름이 지어진 방풍나물은 예전에는 주로..

방울토마토 효능 [내부링크]

방울토마토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울토마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식용 토마토는 크기에 따라 한 알 무게가 20g 전후인 방울..

방울양배추 효능 [내부링크]

방울양배추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울양배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울양배추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3대 슈퍼 푸드에 속하며 5..

방아잎 효능 [내부링크]

방아잎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아잎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아잎은 만주, 중국, 일본, 대반, 한국 등 동아시아의 온대에서 난..

미역 효능 [내부링크]

미역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역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역은 칼로리는 극히 적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미나리 효능 [내부링크]

미나리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나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나리는 크게 물미나리와 돌미나리의 두 종류로 구분이 됩니다...

무화과 효능 [내부링크]

무화과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화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는 성경에 등장할 정도로 오래 전부터 재배한 식물로 아담과..

목이버섯 효능 [내부링크]

목이버섯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목이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이버섯은 봄부터 가을에 걸쳐 활엽수의 고목에 무리 지어 발생..

유당불내증 증상 치료 [내부링크]

유당불내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당불내증(유당분해효소결핍증)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당은 우유..

담석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담석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담석증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담석이란 담즙 내 구성 성분이 담남이나 담관..

모링가 효능 [내부링크]

모링가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링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링가는 아프리카와 인도 등에서 자라는 콩과 식물입니다. 모링가..

모과 효능 [내부링크]

모과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이 원산지인 모과는 과실의 모양과 맛을 없지만 줄기가 특이하게 자..

멸치 효능 [내부링크]

멸치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멸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멸치는 우리나라에서 명태에 이어 두번째로 어획량이 많은 어류이지만 옛..

머위 효능 [내부링크]

머위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머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위는 봄나물 중 하나로 계절감이 주는 요리나 찬류에 활용하기 좋은 식..

만가닥 버섯 효능 [내부링크]

만가닥 버섯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만가닥 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가닥 버섯은 하나의 덩어리에 수많은 개체가 다발로 무..

루꼴라 효능 [내부링크]

루꼴라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루꼴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꼴라는 이탈리아 요리에 많이 사용하는 채소로 독특한 향을 가지고..

로즈메리 효능 [내부링크]

로즈메리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즈메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즈메리는 라틴어 바다의 이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추위에 약..

로메인 상추 효능 [내부링크]

로메인 상추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메인 상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메인은 상추의 일종으로 로마인들이 대중적으로 즐겨 먹..

렌틸콩 효능 [내부링크]

렌틸콩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렌틸콩은 유럽 남부,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꼬투리 안에 양면이 볼..

레몬그라스 효능 [내부링크]

레몬그라스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몬그라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그라스는 레몬 향이 나는 채소로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두릅 효능 [내부링크]

두릅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릅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씁쓸한 맛과 향이 특징인 두릅은 예전에는 야생에서 자생하는 것을 채취..

돼지감자 효능 [내부링크]

돼지감자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돼지감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감자는 길쭉한 것부터 울퉁불퉁한 것까지 모양뿐 아니라..

동충하초 효능 [내부링크]

동충하초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충하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충하초는 겨울에는 곤충의 몸에 있다가 여름에는 풀처럼 나타..

돌나물 효능 [내부링크]

돌나물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돌나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돌나물은 냉이, 달래와 함께 대표적인 봄채소 중 하나로 수분이 풍부..

대파 효능 [내부링크]

대파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음식의 대표적인 향신 채소인 대파는 중극으로부터 유입되어 국..

당귀 효능 [내부링크]

당귀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귀는 오래전부터 한방에서 약재로 쓰여왔던 약초로 특히 여성에게 좋아..

달래 효능 [내부링크]

달래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달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래는 독특한 맛과 향취를 지닌 향신채로 줄기에서 연결되는 동그란 비..

단호박 효능 [내부링크]

단호박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단호박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의 원산지는 명확하지는 않지만 중남미 일대에서 파생된 것으로..

단감 효능 [내부링크]

단감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단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씹히는 맛이 일품인 단감과 이가 없어도 먹을 수 있다는 부드러운 홍시,..

늙은 호박 효능 [내부링크]

늙은 호박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늙은호박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늙은 호박은 황색의 둥근 호박으로 우리나라 호박 생산량의 약..

이석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이석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석증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석증은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듯한 심한 어지럼..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내부링크]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루궁뎅이버섯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루의 엉덩이 털과 닮아서 그 이름이 붙여진 노..

노각 효능 [내부링크]

노각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각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각은 늙은 오이라는 뜻으로 오이를 따지 않고 30일 정도 두면 노각이..

냉이 효능 [내부링크]

냉이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냉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쌉쌀한 막과 특유의 향긋한 향이 있는 냉이는 봄의 대표적인 식재료입니..

깻잎 효능 [내부링크]

깻잎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깻잎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깻잎은 예로부터 인도, 한국, 중국 등의 아시아 지역에서 재배되었으나..

근대 효능 [내부링크]

근대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근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대는 기원전 4세기부터 유럽에서 식재료로 사용되어온 채소로 부드럽고..

그린빈 효능 [내부링크]

그린빈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린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빈은 껍질이 매우 부드러워 껍질째 먹는 것이 특징으로 우리나라..

귀리 효능 [내부링크]

귀리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리의 원산지는 중앙아시아로 현재는 아시아보다 서양에서 많이 소비되..

구아바 효능 [내부링크]

구아바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아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아바는 열대 기후에서 자라는 과일로 구아버가 표준어입니다. 여름..

곤드레 효능 [내부링크]

곤드레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곤드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곤드레의 정식 명칭은 고려엉걱퀴리며 깊은 산속의 곳곳에서 제멋대..

고추 효능 [내부링크]

고추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추는 한국 음식에 없어서는 안 될 식재 중 하나로 매운맛과 단맛을 동..

고수 효능 [내부링크]

고수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수는 로마인에 의해 유럽에 소개된 후 육류의 저장을 위해 이용이 되었..

고사리 효능 [내부링크]

고사리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사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사리는 대표적인 산나물로 삶아서 쓴맛과 떫은맛을 우려낸 후 말려..

고들빼기 효능 [내부링크]

고들빼기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들빼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들빼기는 봄 고들빽기와 가을 고들빼기로 구분을 하며 쌉쌀한..

고구마 효능 [내부링크]

고구마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구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는 가을에 제철을 맞는 작물로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기 때..

거북손 효능 [내부링크]

거북손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거북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북손은 생김새가 거북의 앞발을 닮았다고 해서 거북손으로 불리는..

개암 효능 [내부링크]

개암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암은 야생 견과로 딱딱한 씨껍질로 둘러싸인 열매 안에는 전분 덩어리..

갓 효능 [내부링크]

갓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 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갓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갓은 겨자과 식물에서 파생된 변종 중 하나로 특유의 향과 매운맛을 가지고..

가지 효능 [내부링크]

가지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도가 원산지인 가지는 동양은 물로 서양에서도 널리 식용하는 식재료로..

삼치 효능 [내부링크]

삼치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치는 고등어과 어류의 일종으로 예로부터 우리나라의 중요한 수산 자원..

사회불안장애 사회공포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사회불안장애 원인 증상 치료 사회 공포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회불안장애 사회공포증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

가죽나물 효능 [내부링크]

가죽나물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죽나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죽나무의 어린순을 가죽나물이라고 하며 봄이 제철로 4월 중순..

무 효능 [내부링크]

무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는 배추, 고추, 마늘과 함께 한국인들이 가장 즐겨 먹는 채소 중 하나로 겨..

당근 효능 [내부링크]

당근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유의 향과 주홍빛 색깔이 특징인 당근은 가장 친숙한 채소 중 하나로..

김 효능 [내부링크]

김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은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는데 특히 마른 김 5장에 들..

소양감 소양증 원인 치료 [내부링크]

소양감 소양증(가려움증) 원인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양감 소양증(가려움증)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양감 소양증(가려움..

구기자 효능 [내부링크]

구기자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기자는 가짓과에 속하는 구기자나무의 열매이며 구기자나무는 낙엽성 활엽..

틱 장애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틱 장애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틱 장애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틱은 아이들이 특별한 이유 없이 자신도 모르..

꿀 효능 [내부링크]

꿀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꿀은 꽃의 화밀 또는 당분이 함유된 분비물, 또는 이 두 가지 모두로부터..

장폐색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장폐색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폐색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폐색은 장, 특히 소장이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

아스파라거스 효능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그리스 로마 시대 때부터 섭취한 고급..

강박증 강박장애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강박증 강박장애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박증 강박장애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박증 강박장애는 불안 장..

율무 효능 [내부링크]

율무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율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율무는 전부이 많고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한 식품으로..

섬유근육통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섬유근육통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섬유근육통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섬유근육통은 특별한 원인없이 신체 여..

피망 효능 [내부링크]

피망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망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망은 고추의 품종을 개량하여 매운맛을 없앤 채소입니다. 전체적인 모..

후두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후두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후두염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두는 인두의 아래 부분에 위치하여 공기가 통과..

메밀 효능 [내부링크]

메밀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밀은 동아시아의 북부 및 중앙아시아, 바이칼호, 만주, 아무르 강변 등..

족저 근막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족저 근막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족저 근막염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족저 근막은 종골에서 시작하여 발바..

새싹보리 효능 [내부링크]

새싹보리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를 발아시켜 싹을 틔운뒤 약 15~20cm가량 자란..

알츠하이머병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알츠하이머병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츠하이머병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은 치매를 일으키는 가..

감자 효능 [내부링크]

감자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감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쌀, 밀, 옥수수와 함께 4대 식량 작물 중 하나로 꼽히는 감자는 칠레, 페..

이상지질혈증이란 원인 검사 치료 [내부링크]

이상지질혈증이란 원인 이상지질혈증 검사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상지질혈증이란 원인, 증상, 검사,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지..

녹두 효능 [내부링크]

녹두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녹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두는 예로부터 100가지 독을 치유하는 천연 해독제로 불려 왔을 만큼..

불면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불면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면증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은 잠들기 어려운 입면 장애와 잠은 들지..

더덕 효능 [내부링크]

더덕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덕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덕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씹히는 맛이 좋아 산에서 나는 고기로도 불리..

담낭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담낭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담낭염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담낭염은 담석, 수술 후 협착, 종양 등의 원인으..

오리고기 효능 [내부링크]

오리고기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리고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는 기러기목 오리과의 소형 물새를 통틀어 이르는 말로 전..

난시 원인 증상 치료 교정 [내부링크]

난시 원인 증상 치료 교정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난시 원인, 증상, 치료, 교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시는 눈에 들어간 빛이 각막에서 굴절되..

매실 효능 [내부링크]

매실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매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화나무의 열매 매실은 중국이 원산지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삼국시대부터..

중이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중이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이염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의 귀는 외이, 중이, 내이로 구분되며 이중..

케일 효능 [내부링크]

케일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케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일은 지중해가 원산지로 다양한 영양 성분을 갖고 있어 대표적인 슈퍼..

치루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치루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루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루란 항문주위농양이 오래되어 항문 안쪽과 항문..

돌미나리 효능 [내부링크]

돌미나리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돌미나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돌미나리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쌍떡잎식물로 미나리..

모야모야병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모야모야병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야모야병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야모야병은 양측 뇌혈관의 내벽이 두..

명일엽 효능 [내부링크]

명일엽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명일엽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일엽은 쌍떡잎식물 산형화목 미나리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신선초,..

농가진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농가진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가진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가진은 주로 무덥고 습기찬 여름철에 비위생적..

자폐증 자폐 스펙트럼 장애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자폐증 자폐 스펙트럼 장애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폐증 자폐 스펙트럼 장애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폐증..

헛개나무 효능 [내부링크]

헛개나무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헛개나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헛개나무는 갈매나무과의 낙엽교목으로 지구자 나무라고도 합니..

땀띠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땀띠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땀띠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땀띠는 덥고 습한 환경에 장기간 노출 되었을 때 우..

콜라비 효능 [내부링크]

콜라비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콜라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한 채소로 양배추 특유의 단맛과 순무..

조울증이란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조울증이란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울증이란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조울증이라고 알려져 있는 마음..

유자 효능 [내부링크]

유자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자는 신라시대에 중국에서 우리나라로 건너온 과일로 현재도 중국과 일..

백반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백반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백반증 원인, 증상, 초기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반증은 피부의 멜라닌 세포 결핍으..

시금치 효능 [내부링크]

시금치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금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금치는 아프가니스탄 주변의 중앙아시아에서 재배되기 시작하여 이..

전립선암 원인 초기증상 치료 [내부링크]

전립선암 원인 초기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립선암 원인, 초기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있는 장기로..

복어 효능 [내부링크]

복어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복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어는 복어목 복과에 속하는 열대산 어류로 복어의 한자 복은 본래는 전..

무지외반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무지외반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지외반증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지외반증이란 엄지발가락의 중족지관..

꼬막 효능 [내부링크]

꼬막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꼬막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막은 사새목 꼬막 조개과의 연체동물로 고막, 고막 조개, 안다미조개라..

식도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식도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식도염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도염은 식도 점막에 염증이 발생하여 점막 부..

과메기 효능 [내부링크]

과메기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과메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메기는 겨울철에 청어나 꽁치를 얼렸다 녹였다 반복하면서 그늘에..

습진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습진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습진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습진이란 임상적으로 주로 홍반, 부비늘(인설), 진물..

가리비 효능 [내부링크]

가리비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리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체동물 부족류에 속하는 가리비는 헤엄치는 조개로 알려져 있습니..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특징과 원인 [내부링크]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특징과 원인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특징과 원인,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하수오 효능 [내부링크]

하수오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수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수오 약재는 마디풀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인 하수오의 덩이뿌리..

사마귀 원인 치료 제거 [내부링크]

사마귀 원인 치료 제거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마귀 원인, 치료,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마귀는 피부 또는 점막이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

오가피 효능 [내부링크]

오가피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가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가피는 잎이 다섯 개로 갈라져 있는데 하나의 가지에 다섯 개의 잎..

섬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섬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섬망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섬망은 신체 질환이나 약물, 술 등으로 인해 뇌의 전..

송이버섯 효능 [내부링크]

송이버섯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송이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로부터 송이는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매우 귀한 버섯으로 취급..

황반변성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황반변성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황반변성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의 안쪽 망막의 중심부에 위치한 신경 조..

능이버섯 효능 [내부링크]

능이버섯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능이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굴뚝 버섯과의 능이버섯은 가을에 참나무와 물참나무 등 활엽수..

배란통 원인 증상 [내부링크]

배란통 원인 증상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란통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란통은 가임기 여성이 배란기(생리 시작 2주 전)에..

표고버섯 효능 [내부링크]

표고버섯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표고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고버섯은 느타리과에 속하는 버섯으로 밤나무와 떡갈..

혈소판 감소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혈소판 감소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혈소판 감소증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소판 감소증이란 혈액의 응고와..

상황버섯 효능 [내부링크]

상황버섯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황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황버섯은 진흙버섯 속의 균류(버섯)을 총칭하는 상품명으로 전..

종기가 생기는 이유 치료 [내부링크]

종기가 생기는 이유 원인 종기 치료 방법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종기가 생기는 이유,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기는 모낭이 세..

영지버섯 효능 [내부링크]

영지버섯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지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지버섯은 여름철 활엽수에서 돋아나는 불로초과 1년생 버섯으..

아토피 피부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아토피 피부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토피 피부염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주로 유아기 혹..

차가버섯 효능 [내부링크]

차가버섯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가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작나무 등의 나무에 기생하는 나무의 암이라고 불리는 차가버..

임파선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임파선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파선염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파선염은 감염이나 기타 악성 종양 등에 의..

양파 효능 [내부링크]

양파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파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음식의 대표적인 양념 채소 중 하나인 양파는 알싸한 매운맛과 단..

칸디다 질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칸디다 질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칸디다 질염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염은 질 분비물, 냄새, 작열감, 소..

비트 효능 [내부링크]

비트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6세기 독일에서 본격적으로 재배가 시작된 비트는 지중해 시칠리아가 재..

모공각화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모공각화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공각화증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공각화증은 팔, 다리 등의 바깥쪽 부..

양배추 효능 [내부링크]

양배추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배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즐겨 먹던 채소로 미국의 타임지가..

봉와직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봉와직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봉와직염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봉와직염은 세균이 피부의 진피와 피하 조직..

토마토 효능 [내부링크]

토마토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마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는 우리말로 일년감이라고 하며 한자명은 남만시라고 합니다...

하지정맥류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하지정맥류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지정맥류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정맥류는 하지의 복재정맥과 그 분..

화분(벌화분) 효능 [내부링크]

화분(벌 화분)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분(벌화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분은 식물으 수꽃에 달린 꽃밥에서 만들어지는 가루..

전립선비대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전립선 비대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립선비대증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은 방광의 아래 부분에서 요..

홍합 효능 [내부링크]

홍합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홍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합은 사새목 홍합과의 연체 동물로서 암초에 붙어 무리를 지어 서식을..

혈변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혈변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혈변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변은 크게 혈변과 흑변으로 나뉘는데 흑변은 자..

키위 효능 [내부링크]

키위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위는 다래과 덩굴성 낙엽과수이며, 원산지는 중국 양자강 연안이고 중..

기흉이란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기흉이란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흉이란,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흉이란 공기가슴증이라고 하며 폐에 생긴..

은행 효능 [내부링크]

은행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은행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은 은행나무의 열매로 지름 약 2cm 입니다. 은행나무는 암수딴그루로..

모낭염 원인 증상 치료 방법 [내부링크]

모낭염 원인 증상 치료 방법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낭염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낭염은 모낭(피부 속에서 털을 감싸고 영..

순무 효능 [내부링크]

순무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순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무는 지중해 연안의 남부 유럽에서 재배되기 시작하였으며 우리나라에..

자궁선근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자궁선근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궁선근증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선근증은 비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자..

배추 효능 [내부링크]

배추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추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추는 무, 고추, 마늘과 함께 사용하는 4대 채소 중 하나인 배추는 중..

통풍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통풍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통풍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풍은 대표적인 대사질환의 하나로 퓨린 대사의 최종..

땅콩 효능 [내부링크]

땅콩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땅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쌍떡잎식물 이판화군 장미목 콩과의 한해살이풀로 낙화생이라고도 합니다..

편두통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편두통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편두통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두통은 뇌와 머리 뇌신경 및 뇌혈관의 기능 이..

굴 효능 [내부링크]

굴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굴을 껍데기가 둘인 연체동물 중 이매패입니다. 이매는 두장, 패는 조개 즉..

비문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비문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문증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문증은 날파리증이라고 하며 눈앞에 먼지나 벌..

부정맥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부정맥 원인 증상 부정맥 치료 방법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정맥이란, 부정맥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육이 수축하기 위해..

백내장 원인 증상 [내부링크]

백내장 원인 증상 안녕하세요! 건장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백내장 원인과 증상, 초기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이란 눈 속의 수정체(렌즈)가 어떤..

대장암 원인 초기증상 [내부링크]

대장암 원인 초기 증상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장암 원인과 증상, 초기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이란 대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

파상풍 원인 증상 [내부링크]

파상풍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상풍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상풍은 상처에 침입한 균이 생성하는 독소가..

빈혈 증상 원인 [내부링크]

빈혈 증상 원인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빈혈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혈이란 혈액이 인체 조직의 대사에 필요한 산소를 충분..

오십견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오십견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십견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십견은 50대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어깨 질환의..

요로결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요로결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로결석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로결석이란 비뇨기 질환 가운데 요로 감염..

우울증 증상 자가진단 치료 [내부링크]

우울증 원인 증상 치료 우울증 자가진단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울증 원인과 증상, 자가진단,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은 흔한 정신..

구내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구내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내염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내염이란 구강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동반하는..

췌장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췌장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췌장염 원인과 증상, 초기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염이란 소화기관이면서 내분비기..

저혈압 원인 증상 수치 [내부링크]

저혈압 원인 증상 수치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혈압 원인과 증상, 수치,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혈압이란 혈압계로 전완동맥의 혈압을..

루게릭병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루게릭병 원인 치료 루게릭병 초기 증상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루게릭병 원인과 증상, 초기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위축성 측삭경..

결핵 원인 증상 검사 [내부링크]

결핵 원인 증상 검사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결핵의 원인과 증상, 검사,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핵은 기원전 7천년 경 석기시대의 화석에..

녹내장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녹내장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녹내장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내장은 진행하는 시신경 병증으로 시신경의 기..

자궁근종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자궁근종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궁근종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근종이란 자궁근종이란 자궁의 근육층을..

천식 원인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천식 원인 증상 치료법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천식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식이란 폐로 연결되는 통로인 기관지의 질환으로 특..

패혈증이란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패혈증이란 원인 패혈증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패혈증이란 원인,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패혈증이란 미샐물에 감염되어 전..

불안장애의 증상 원인 치료법 [내부링크]

불안장애의 증상 원인 치료법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안장애의 증상, 원인,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안장애는 다양한 형태의 비정상적, 병적..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증상 치료 [내부링크]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퍼거 증후..

폐렴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폐렴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폐렴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렴은 말초 기관지와 일반적으로 허파꽈리라고 하는..

협심증 원인 증상 [내부링크]

협심증 원인 증상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협심증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장은 우리 몸의 피가 온몸을 돌 수 있도록 펌프 역..

눈 다래끼 원인 치료 [내부링크]

눈 다래끼 원인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눈 다래끼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꺼풀에는 짜이스샘, 몰샘, 마이봄샘 등의 여..

외이도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외이도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이도염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이도는 귓바퀴에서 고막에 이르는 통로로 길..

생리통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생리통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리통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은 월결 주기와 직접적 연관되어 주기적 골반 통증을 말..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란 기질적인 원인..

자궁경부암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자궁경부암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궁경부암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경부암이란 자궁의 입구인 자궁경부에..

크론병이란 증상 치료 [내부링크]

크론병이란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론병이란,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론병이란 입에서 항문까지 소화관 전체에..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치료법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란 식사나 가벼운..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몸속에 잠복상태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은 이상지질혈증이라고도 하며 지단백의 대사 이상..

고지혈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고지혈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지혈증 원인과 증상, 진단,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이란 이상지질혈증이라고도..

당뇨병 원인 초기 증상 치료 [내부링크]

당뇨병 원인 치료 당뇨병 초기 증상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뇨병 원인, 초기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은 소변으로 포도당이 배..

파킨슨병 원인 초기증상 치료 [내부링크]

파킨슨병 원인 치료 파킨슨병 초기 증상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킨슨병 원인, 증상, 초기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킨슨병이란 뇌간..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 증상 [내부링크]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 증상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갑상성 기능 저하증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이란 목 앞부분에 위..

조현병이란 원인 증상 [내부링크]

조현병이란 원인 증상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현병이란,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현병이란 정신분열병이라고도 하며 10대 후반에..

공황장애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공황장애 원인 증상 공황장애 치료방법 안녕하세요! 건장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황장애 원인과 증상, 초기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황장애란 갑자기..

질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질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질염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염은 여성의 생식기인 질이 세균에 감염되어 분비물..

대상포진 원인 초기증상 치료 [내부링크]

대상포진 원인 치료 대상포진 초기 증상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상포진 원인, 초기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피부 묘기증 원인 치료법 [내부링크]

피부 묘기증 원인 치료법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 묘기증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묘기증은 두드러기의 일종으로 물리적..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란 과도한 운..

방광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방광염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광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광염은 신장에서 만들어진 소변이 보관되는 장기인 방광에 감..

방광염 원인 증상 [내부링크]

방광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광염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광염은 예전에는 오줌소태라고 불리던 병으로 방광에..

무릎 추벽증후군 원인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무릎 추벽증후군 원인 증상 무릎 추벽증후군 치료법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릎 추벽증후군 원인,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벽은 슬관절..

손목 건초염 증상 치료 [내부링크]

손목 건초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목 건초염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목 건초염은 손목의 내측과 중앙, 외측에..

분노 조절 장애 원인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분노 조절 장애 원인 증상 분노 조절 장애 테스트 치료법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분노 조절 장애 원인, 증상, 자가진단 테스트,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

고구마순/고구마 줄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고구마 줄기/고구마순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구마줄기/고구마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순은 식용을 할 수 있는..

돌발성 난청 원인 증상 치료 좋은 음식 [내부링크]

돌발성 난청 원인 증상 치료 돌발성 난청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돌발성 난청 원인, 증상, 치료, 돌발성 난청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

비중격 만곡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비중격 만곡증 원인 증상 비중격 만곡증 진단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중격 만곡증 원인. 증상, 진단,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

건망증과 치매의 차이 [내부링크]

건망증과 치매의 차이 안녕하세요! 건장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망증과 치매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뭔가를 잊거나 혹은 헷갈리는 상황..

다운 증후군 원인 특징 수명 지능 치료 [내부링크]

다운 증후군 원인 특징 다운 증후군 수명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운 증후군 원인, 특징, 수명, 지능,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 증후군..

이관개방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이관개방증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관개방증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관은 뼈, 연골, 주의 근육 및 지방조직..

라식과 라섹 차이점 [내부링크]

라식과 라섹 차이점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력이 나빠서 안경을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불편한 점이..

골반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골반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골반염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반염이란 자궁내경관에 번식하고 있던 세균이 자궁내..

급성 장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급성 장염 원인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급성 장염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성 장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대장이나 소장..

위경련 원인 증상 치료 좋은 음식 [내부링크]

위경련 원인 증상 치료 위경련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경련 원인, 증상, 치료법,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경련이란 여러 가지..

췌장암에 좋은 음식 원인 초기증상 [내부링크]

췌장암 원인 초기 증상 췌장암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장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췌장암 원인, 초기 증상, 췌장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은 명치끝..

번아웃 증후군이란 증상 테스트 치료 [내부링크]

번아웃 증후군이란 증상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치료방법 안녕하세요! 건장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번아웃 증후군이란, 번아웃 증후군 증상, 테스트,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질건조증 원인 치료 해결방법 [내부링크]

질건조증 원인 증상 치료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질건조증 원인, 증상, 치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건조증이란 질 조직의 수분..

식곤증이 심한경우 식곤증 원인 [내부링크]

식곤증이 심한 경우 식곤증 원인 몰아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식곤증이 심한 경우, 식곤증 원인, 몰아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곤..

딸꾹질 하는 이유 멈추는 방법 [내부링크]

딸꾹질 하는 이유 딸꾹질 멈추는 방법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딸꾹질하는 이유와 딸꾹질 멈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꾹질이란 본인의 의지와..

냉대하증 원인 치료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냉대하증 원인 증상 치료 냉대하증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냉대하증 원인, 증상, 치료,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에서 나오는..

직장암 원인 초기증상 치료 방법 [내부링크]

직장암 원인 초기 증상 치료방법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직장암 원인과 초기증상, 진단,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암이란 직장에 생긴 암..

각기병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각기병 원인 증상 치료 각기병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각기병 원인, 증상, 치료, 각기병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기병이란..

일사병과 열사병의 차이점 [내부링크]

일사병과 열사병의 차이점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사병과 열사병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오면 여름철 온열질환인 일사병과..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의 순환은 심장의 박동에 의해 폐와 전신을 순환하여..

펜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펜넬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펜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펜넬을 미나리과 식물로 높이는 80~200cm, 줄기는 곧게 자라며 잎..

선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선지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선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지는 죽은 소의 응혈 상태의 피를 말합니다. 선지는 철분이..

차이브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차이브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이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이브는 백합과에 속하는 식물로 유럽과 시베리아, 일본 등..

오레가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레가노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레가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레가노는 요리에 향신료로 쓰이는 꿀풀과의 여러해살이..

라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라임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임은 쌍떡잎식물 쥐손이풀목 운향과의 상록관목으로 인도 북동..

재첩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재첩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첩은 모래 많은 진흙 바닥에 서식하는 백합목 재첩과의 민물조..

청각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청각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각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각은 청각목 청각과의 바닷말로 사슴뿔 모양으로 자라며 김치의..

혈뇨가 나오는 이유 [내부링크]

혈뇨가 나오는 이유 혈뇨 원인 증상 치료법 혈뇨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혈뇨가 나오는 이유, 원인, 증상, 치료법, 혈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

세이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세이지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이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이지는 땅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케이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케이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케이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퍼는 케이퍼 나무의 꽃봉오리를 이용을 해서 만든 향신료..

곤약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곤약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곤약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곤약은 천남성과에 속하는 식물인 구약 감자를 가루로 만들어 굳..

복부비만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복부 비만 원인 증상 복부비만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복부 비망 원인, 증상, 복부비만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부비만이란..

정향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정향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향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향은 정향나무과의 정향의 꽃봉오리를 말합니다. 정향나무는 열..

삼백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삼백초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백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백초는 쌍떡잎 식물 후추목 삼백초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뿌..

리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리치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치는 무환자나무목 무환자나무과 리치 속에 속하는 상록 식물로..

곰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곰취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곰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취는 쌍떡잎식물강 국화목 국화과 곰취속에 속하는 속씨식물로..

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간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은 가로막 아래 우상복부에 위치한 적갈색의 장기로 반구형으로 융기..

변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변비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는 대장의 연동 운동이 저하되어 원활한 배변 운동을 하지 못하..

황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황기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황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기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산지의 바위틈..

작약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작약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약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약은 쌍떡잎식물 작약과 작약속의 여러해살이 풀로 산지에서 자..

감태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감태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감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태는 갈조식물 다시마목 미역과의 여러해살이 해조로 점심대의..

결명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결명자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결명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명자는 실거리나무과에 속하는 차풀목 식물 중 일부의 씨로..

산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산초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산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초는 운향과의 초피나무 또는 동속 식물의 과피로서 씨를 최대..

천궁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천궁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천궁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궁은 산형화목 미나리과에 속하는 약초로 일천궁이라고도 하며..

탈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탈모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탈모 원인, 증상,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

기면증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기면증 원인 증상 치료 기면증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면증 원인, 증상, 진단, 치료, 기면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간의..

감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감초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감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초는 우랄감초, 굽은감초라고도 하며 러시아, 이란, 아프가니스..

겨우살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겨우살이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우살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우살이는 쌍떡잎식물 단향목 겨우살이과의 상록 기생..

페퍼민트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페퍼민트차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퍼민트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퍼민트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여러해..

스피루리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스피루리나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피루리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남조식물 흔들말과의 조류로 에티오피..

카카오 닙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카카오 닙스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닙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닙스는 카카오 콩의 껍질과 배아를 제거하고..

마카다미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마카다미아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카다미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다미아는 프로테아과의 상록교목 마카다미아 속..

사차인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사차인치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차인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차인치는 쌍떡잎식물 쥐손이풀목 대극과에 해당하는 다..

브라질 너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브라질너트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브라질 너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질너트는 오예과에 해당하는 나무와 씨앗을 말..

클로렐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클로렐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클로렐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렐라는 민물에 자라는 녹조류에 속하는 단세포 생물..

카무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카무트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무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무트는 벼과 밀속에 속하는 곡물로 밀 중에서도 고대 이집..

크랜베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크랜베리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랜베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랜베리는 블루베리와 같은 진달래과 산앵두나무속에 해..

로즈힙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로즈힙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즈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즈힙은 들장비의 열매로 가을에 성숙하며 색깔은 빨간색이..

식혜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식혜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식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혜는 밥을 엿기름으로 삭혀서 감미가 나도록 만든 음료로 식혜..

계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계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계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피는 우리나라에서는 녹나무과의 육계 또는 동속 근연 식물의..

녹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녹차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녹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차는 발효시키지 않은 찻잎을 사용을 해서 만든 차로 녹차를 처..

호호바 오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호호바 오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호호바 오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호바 오일은 호호바의 씨를 압착하여 추출한 식..

입냄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입냄새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입냄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냄새란 구강 및 인접 기관에서 유래하는 냄새로서 일반적으로..

캐슈넛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캐슈넛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캐슈넛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슈넛은 옻나무과에 속하는 캐슈 나무의 식용 씨이며 중앙아..

마테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마테차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테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테차는 마테나무 잎으로 만든 남미 원산 음료로 남미에서..

솔잎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솔잎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솔잎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잎은 상록침엽의 교목인 소나무의 잎이자 향신료로 초록색에 바늘..

진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진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피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피는 우리나라에서는 운향과의 귤 또는 동속 근연 식물의 성숙한..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미너는 원기나 정력, 또는 원기나 정력에 도움이 되는..

피부미용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피부 미용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미용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는 표피와 진피로 이루어져 있으며 표피는 케라틴이라..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화란 시간의 경과에 따라 세포 기관 또는 개체에 나타나..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내부링크]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는 혈액으로 사람의 혈액은 혈장과 적혈구, 백혈구, 혈..

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눈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은 빛에 반응하여 시각 정보를 만드는 감각 기관으로 둥근 공 모양으..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화불량이란 소화기관의 기능장애와 관련하여 주로 상복부..

레드와인 효능 [내부링크]

레드와인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드와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드와인은 붉은색 계열 포도로 제조되는 와인으로 프랑스어로 뱅 후즈라..

산수유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산수유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수유는 층층나무과의 낙엽활엽수로 원산지는 중국이며 한반..

레몬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레몬밤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밤은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로 멜..

피스타치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피스타치오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스타치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스타치오는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옻나무과의..

오트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트밀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트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트밀은 귀를 볶은 다음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 식..

산딸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산딸기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산딸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딸기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의 낙엽관목으로 나무딸기..

애호박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애호박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호박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호박은 호박의 덜 여문 열매를 말하며 익지 않아 씨가 여물..

불면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불면증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수면장애)은 잠들기가 어려운 입면 장애와 잠은 들지만..

대게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대게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게는 깁각목 물맞이게과의 갑각류로 다리가 길며 수온이 낮고..

장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장염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염은 장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롸 급성장염과 만성 장염으로..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는 심리학과 생물학에서 유기체의 기능을 교란시키..

한라봉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한라봉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라봉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라봉은 쌍떡잎식물 후환자나무목 운향과 마다린계의 귤로 1..

보리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보리차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리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리는 벼목 벼과에 속하는 식용 작물로 선사시대에 에티오피..

레몬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레몬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몬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은 쌍떡잎식물 쥐손이풀목 운향과의 상록소교목으로 히말..

파인애플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파인애플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인애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인애플은 외떡잎식물 파인애플과의 상록 여러해살이 풀..

새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새우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우는 십각목 새우아목에 속하는 갑각류의 총칭으로 납작한 반투..

부종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부종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종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종이란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할 정도로 흔한 증상이며 몸이 붓는..

수박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수박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박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박은 쌍떡잎식물 박목 박과의 덩굴성 한해살이풀로 덩굴을 기면..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두콩은 열대아시아와 아프리카, 인도 열대지방 등을..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음 위 내용물이 소량씩..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는 미용이나 건강을 위해 살이 찌지 않도록 먹는..

숙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숙취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숙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취란 술을 마시고 수면에서 깬 후에 느끼는 특이한 불쾌감이나 두..

기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기침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침은 우리 몸의 중요한 방어 작용의 하나이며 가스, 세균 등의 해..

고구마잎 효능 [내부링크]

고구마잎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구마잎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잎은 비타민과 미네랄, 폴리페놀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고영양..

여드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여드름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드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은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 있은 피지선에 발생하는 만..

치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치자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자는 꼭두서니과에 속한 치자나무의 성숙한 과실을 건조한 것으..

우울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우울증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울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은 생각의 내용, 사고 과정, 동기, 의욕, 관심, 행동, 수..

흑마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흑마늘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의 경우 몸에 좋은 것은 알지만 강한 향과 매운맛 때문에..

빈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빈혈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빈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혈은 혈액이 인체 조직의 대사에 필요한 산소를 충분하게 공급하..

곰보배추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곰보배추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곰보배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보배추는 쌍떡잎식뭎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두해살이풀..

위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위염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염은 병리학적으로 위 점막에 염즘 세포의 침윤이 있는 상태로 정..

갱년기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갱년기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갱년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는 여성의 생식기능이 소실하는 징후로 나타나는 월경 폐..

다크초콜릿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다크 초콜릿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크초콜릿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매스의 함량이 35% 이상인 초..

들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들깨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들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깨는 꿀풀과 들깨속의 한해살이 식물 또는 그 씨로 한국과 일본..

설사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설사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설사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사는 변이 무르고 물기가 많은 상태로 배설되는 것으로 배변의 횟..

작두콩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작두콩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도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두콩은 열다아시아와 아프리카, 인도 열대 지방 등을 원산..

관절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관절염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관절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염은 관절 연골이 파괴되고 관절에 염증선 변화가 일어나는..

아세로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아세로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세로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세로라는 속씨식물의 말피기목 말피기과 식물인 아세롤..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내부링크]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 때 섭취를 하는 음식들은 태아의 건강과 직접적으로..

당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이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

고혈압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고혈압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이란 성인에서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명란젓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명란젓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명란젓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란젓은 명란(명태의 알)을 소금에 절여 담근 젓갈로 젓갈을..

살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살구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살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구는 자미과 벚나무 속에 속하는 식물로 원산지는 중국 북서부..

건포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건포도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포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포도는 포도를 건조한 것으로 건포도용 포도는 비교적 알이..

들기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들기름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들기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기름은 들때속에 속하는 아시아산 꿀풀과 식물의 씨에서 얻..

청국장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청국장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국장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국장은 무르게 익힌 콩을 뜨거운 곳에서 납두균이 생기도록..

우유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우유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유는 어린 송아지의 유일한 먹이로서 송아지는 어미의 젖으로..

두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두부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부는 콩을 물에 담갔다가 갈아 그 액을 가열하여 비지를 짜내고..

커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커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커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는 독특한 풍미를 가진 갈색에 가까운 기호음료로 커피나무..

피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피칸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칸은 가래나무과 카이라속에 속하는 피칸나무의 열애로 원산지..

곰피(쇠미역)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곰피(쇠미역)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곰피(쇠미역)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피(쇠미역)는 갈조식물 다시마목 미역과의 다..

번데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번데기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번데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번데기는 완전변태를 하는 곤충류에서 나타나는 유충기와 성..

치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치즈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즈는 포유류의 젖을 발효시켜 만든 식료품으로 재료와 만드는..

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배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는 장미과 배나무속에 속하는 낙엽교목 또는 열매로 원산지에 따라..

잣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잣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잣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잣나무는 소나무의 한 종류로 종자를 잣이라고 하며 식용이 가능한 나..

바나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바나나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나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는 외떡잎식물 생강목 파초과 바나나속에 속하는 식물..

오리고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리고기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리고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오리는 대표적인 보양식 중 하나..

미더덕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미더덕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더덕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더덕은 물에 사는 더덕과 닮은 것이라고 하여 미더덕이라는..

다슬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다슬기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슬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슬기는 중복족목 다슬기과 다슬기속에 속하는 수산물로 흔..

소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소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라는 원시복족목 소라과에 속하는 해산물로 쫄깃한 식감이 매력..

멜론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멜론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멜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멜론은 박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식물,과일로 아시아 중부가 원산..

키조개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키조개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조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조개는 홍합목 키조개과 키조개속에 속하는 조개로 키라는..

멍게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멍게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멍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멍게는 우렁쉥이라고도 하며 파인애플과 비슷한 모양이며 표면에..

두리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두리안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리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리안은 아욱목 아욱과에 속하는 과일로 인도, 말레이시아..

파파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파파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파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파야는 열대 과일의 하나로 열매는 구형에서 원추형이며 때..

사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사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 낙엽교목 식물인 사과나무의 열..

바지락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바지락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지락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지락은 대합과에 속하는 조개로 동해안 지역에서는 빤지락,..

백향과(패션 푸르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백향과(패션 푸르트)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백향과(패션 푸르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향과(패션 푸르트)는 열대의 덩..

망고스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망고스틴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망고스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망고스틴은 말피기목 클루시아과 가르시니아속에 속하는..

자몽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자몽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몽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몽은 운향과 귤속 식물의 열매로 그레이프프루트라고 하며 한국..

도토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도토리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토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토리는 떡갈나무를 비록한 졸참나무, 물참나무, 갈참나무,..

석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석류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석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석류는 석류나무의 열매로 지름 6~8cm에 둥근 모양으로 단단하고..

망고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망고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망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망고는 옻나무과에 속하는 열대 지방의 열매로 말레이시아와 인도..

보리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보리쌀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리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리쌀은 보리를 찧어 겨를 벗긴것으로 보리쌀을 얻으려면 보..

주꾸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주꾸미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꾸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꾸미는 문어과에 속하는 두족류의 한 종으로 모양은 문어와..

연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연어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어는 청어목 연어과의 회귀성 어류로 몸길이가 70cm 정도로 등..

두충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두충나무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충나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충나무는 두충과에 속하는 낙엽활엽교목으로 중국 고유..

달맞이꽃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달맞이꽃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달맞이꽃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맞이꽃은 도금양목 바늘꽃과 두해살이풀로 남아메리카..

다시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다시마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시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마는 갈조강 다시마목 다시마과의 한 속으로 길이 1.5~3...

오미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미자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미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자는 오미자 나무 열매로 지름 약 1cm의 짙은 붉은 빛깔..

복분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복분자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복분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분자는 장미과에 속하는 관목으로 열매를 복분자라고 부르..

와송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와송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와송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송은 돌나물과 바위솔속에 속하는 다년생초로 동아시아에 분포하..

해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해삼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삼은 극피동물문의 해삼강을 이루는 무척추동물로 인도양과..

문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문어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문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어는 다리가 8개인 연체동물의 일종으로 바다 밑에 서식하며 연..

참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참치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참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치는 농어목 고등어과 다랑어속에 속하는 생선으로 정식 명칭은..

참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참깨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참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깨는 옛날부터 씨를 얻기 위해 재배되어왔는데 씨는 식품과 조..

현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현미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미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백미보다 풍비가 더 좋은 쌀로 쌀겨층..

알로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알로에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로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로에는 노회 또는 나무노회라고도 하고 알로에속에 속하는..

용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용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용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과는 가지에 열매가 열린 모습이 마치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포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포도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도는 유럽 남부 및 아시아 서부 원산으로 세계 각지에서 재배하..

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밤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밤은 밤나무의 열매로 율자라고도 하며 지름 2.5~4cm로 짙은 갈색으로..

야관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야관문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야관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미목과 콩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로 전국의 산과 들에서..

아로니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아로니아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는 장미목 장미과 아로니아속에 해당하는 관목과..

아사이베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아사이베리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사이베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북부 아마존강 열대우림지역에..

깔라만시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깔라만시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깔라만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깔라만시는 감귤류에 속하는 깔라몬딘의 열매로 열매는..

맥문동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맥문동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문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문동은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초로 아시아를 원산지로 삼..

노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노니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는 꼬두서닛과에 속하는 쌍떡잎식물로 인도 뽕나무, 치즈 과..

시서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시서스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는 갈매나무목 포도과 시수스속에 속하는 상록성 여러..

히비스커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히비스커스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비스커스는 아욱목 아욱과 무궁화 속 식물로 무궁..

아마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아마씨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씨는 아마과의 한해살이풀인 아마의 씨앗이자 향신료입니..

참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참외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참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외는 열매를 먹는 박과의 한해살이 열매채소로 멜론의 한 변종..

복숭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복숭아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복숭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는 도자라고도 하며 맛은 달고 시며 성질은 따뜻합니다..

자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자두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두는 핵과에 속하는 식물의 열매로 서양 자두는 카프카스와 카..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식품으로 진달..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는 나무의 분비물을 벌이 채취하여 벌의..

비타민나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비타민나무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타민나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 나무는 보리수나무과의 낙엽 관목으로 유럽과..

죽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죽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죽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죽염은 대나무통에 천일염을 넣고 가마에서 아홉 번 반복하여 고..

녹용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녹용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녹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용은 새로 돋은 사슴의 뿔로서 각질이 형성되지 않아 혈관이 있..

대추야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대추야자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추야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야자는 야자나무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으로 서남아시..

겨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겨자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자는 중국이 원산지로 다양한 품종이 개발되어 우리나라에 유입..

그라비올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그라비올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드 돈 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라비올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라비올라는 주고 습하며 더운 1000m 아래의 저지..

박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박하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박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하는 꿀풀과에 속하는 다년생초 전 세계의 습기가 있는 돌밭에..

골뱅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골뱅이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골뱅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뱅이는 식용 가능한 연체동물의 하나로 뱅글뱅글 돌아간 모..

바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바질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질은 꿀풀과에 속하는 일 년 초, 허브의 한 종류로 주로 이탈리..

숙지황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숙지황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숙지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지황은 지황의 뿌리를 쪄서 말린 약재로 지황은 현삼과에..

레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레몬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은 쌍떡잎식물 쥐손이풀목 운향과의 상록소교목으로 히말라야..

올리브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올리브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올리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는 물푸레나뭇과의 상록 교목으로 소아시아가 원산지입니..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류에서 추출한 수지로 고대로..

히카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히카마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히카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카마는 멕시코 감자, 혹은 얌빈이라고 불리며 멕시코가 원..

흑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흑미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흑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흑미는 고대 중국인들에게 인기 있던 특종의 쌀로 중국 고대 농서..

홍화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홍화씨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홍화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화씨는 국화과에 속하는 일년생 풀로 식물명으로는 잇꽃이..

호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호두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호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두는 호두나무의 열매로 이란이 원산지이며 한국에서는 정월 대..

해바라기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해바라기씨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 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바라기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바라기씨는 실제로 씨가 아닌 해바라기의 열매입..

팥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팥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팥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팥은 동북아시아가 원산지로 오랜 재배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한..

파프리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파프리카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 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프리카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프리카는 선명한 색에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데..

파슬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파슬리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슬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슬리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식물로 서양요리에 빠질 수 없는..

토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토란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란은 땅에서 자라는 알이라하고 하여 토란이라고 불립니다. 예..

퀴노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퀴노아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퀴노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퀴노아는 잉카 언어로 '곡물의 어머니'라는 뜻으로 남미 안데..

콩나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콩나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콩나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콩나물은 대두를 발아시켜 뿌리를 자라게 한 것으로 데친 후..

콜리플라워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콜리플라워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콜리플라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리플라워는 모양이 비슷하여 간혹 브로콜리와 혼동..

카사바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카사바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사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사바는 길쭉한 고구마와 같은 외관을 가진 식물로 열대지방..

치커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치커리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커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치커리라고 부르는 채소는 슈가로프, 트레비소,..

치아시드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치아시드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아시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시드는 치아라는 식물의 씨앗으로 멕시코 중남부 지..

취나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취나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취나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나물은 특유의 향과 쌉싸름한 맛이 특징으로 국내에 60여..

초석잠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초석잠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석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석잠의 학명은 꿀풀과 석잠풀속의 초석잠으로 석잠풀의 뿌..

청경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청경채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경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경채는 중국배추의 일종으로 포기째 먹는 채소로 수분이 많..

참나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참나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참나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나물은 샐러리와 미나리를 합친 것과 같은 향기를 가진 채..

쪽파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쪽파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쪽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쪽파는 파와 양파를 교잡한 품종으로 칼슘과 비타민이 많아 위를..

죽순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죽순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죽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죽순은 겨울의 추위가 가시고 따뜻해지는 봄철, 대나무의 땅속줄..

전복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전복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복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복은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중국에서는 상어지느러미, 해삼과 함..

잔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잔대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잔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잔대는 초롱꽃목 초롱꽃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잔대는 모든..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병아리콩/이집트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아리콩은 병아리의 얼굴을 닮았다고 하여 병..

울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울금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울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금은 생강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식물로 인도, 중국 남부, 일..

완두콩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완두콩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완두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완두는 중앙아시아에서 지중해 연안에 걸친 지대가 원산지로..

옥수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옥수수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옥수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옥수수는 외떡잎식물강 벼목 벼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식물로..

오크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크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크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크라는 아욱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열대성 작물로 아프리카..

오징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징어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징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는 두족강 십완상목에 속하는 해산물로 쫄깃쫄깃하게..

오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이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는 합판화군 박목 박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식용작물로 오이의..

어성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어성초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성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성초는 고기 비린내가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다른..

양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양하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하는 생강과에 속하는 채소로 줄기와 잎 모양이 생강과 비슷하..

양송이버섯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양송이버섯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송이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송이버섯은 맛과 향이 뛰어나 세계적으로 가장 널..

야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야콘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야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콘은 달콤한 맛 때문에 당속의 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원..

애플망고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애플망고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망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망고는 망고의 한 품종으로 과육이 부드럽고 단맛이..

아피오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아피오스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피오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피오스는 아메리카 내륙지역이 원산지로 인디언 감자라..

오렌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오렌지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렌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렌지는 당귤나무의 열매이자 감귤류에 속하는 과일로 원산..

명태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명태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명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태는 머리와 입이 커서 대구라 불리는 대구과 물고기로 한류성..

딸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딸기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딸기 효능과 부작용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는 장미목 장미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북반구의 온대지역..

아욱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아욱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욱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욱은 아욱목 아욱과에 속하는 한두해살이풀로 잎이 부드럽고 장..

아마란스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아마란스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란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이라는 고대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치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치질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질로 알려져있지만 의학용어로는 치핵이라고 하며 치핵은 피가 흐..

씀바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씀바귀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씀바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씀바귀는 고채라고도 불리며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쑥갓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쑥갓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쑥갓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쑥갓은 향긋한 향이 특징인 향미 채소로 국이나 찌개 등의 각종..

쑥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쑥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쑥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쑥은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산이나 들뿐만 아니라 도심의..

싸리버섯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싸리버섯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싸리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싸리버섯은 담자균류 균심아강 민주름목에 속하는 버섯으..

숙주나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숙주나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숙주나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주는 녹두의 싹을 틔워 기른것으로 원산지는 인도로 추..

수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수수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수는 벼과에 속하는 주요곡물 중 하나로 발원지는 아프리카로..

수세미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수세미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세미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세미는 다양한 모양과 관상용으로도 좋은 한해살이 덩굴 식물..

서리태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서리태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리태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리태는 검정콩의 한 종류로 훤산지는 우리나라입니다. 작물의..

샬롯 (미니양파)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샬롯(미니양파)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샬롯(미니양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니양파라고도 불리는 샬롯의 크리는 양파..

샐러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샐러리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 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샐러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샐러리는 산형과에 속하는 한두해살풀로 지중해 지역과 중동..

상추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상추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추 효능 부작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추는 초롱꽃목 국화과 왕고들빼기속에 속하는 한해살이..

삽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삽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삽주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삽주는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생초로 어린 싹을 나물로 먹는데 삽주..

삼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삼채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채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채는 매운맛과 단 맛, 쓴맛 세가지의 맛이 난다고 해서 삼채(三菜..

산마늘 명이나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산마늘 명이나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산마늘 명이나물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마늘은 산에는 나는 나물류 중 유일하게..

브로콜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브로콜리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브로콜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는 십자화과에 속하는 양배추의 한 종류로 녹색..

부처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부처손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처손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처손은 부처손속에 속하는 식물로 700여 종이 넘는 다년생 식..

봄동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봄동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봄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위에 강한 봄동은 겨울철 노지에 파종하여 봄에 수확하는 배추..

방풍나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방풍나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풍나물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풍을 예방한다고 하여 이름이 지어진 방풍나물(갯기름나물)..

방울토마토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방울토마토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울토마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울토마토는 과채류의 하나로 토마토보다 작고 새콤..

방울양배추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방울양배추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울양배추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울양배추는 십자화과에 속하는 작은 양배추로 유럽과..

방아잎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방아잎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아잎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아잎은 방아라고 불리는 식물의 잎으로 만주, 중국, 일본, 대..

미역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미역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역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역은 다시마목 미역과에 속하는 1년생 대형 조류로 우리나라와 일..

미나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미나리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나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나리는 산형화목 산형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일본 오..

무화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무화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화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는 성경에 등장을 할 정도로 오래전부터 재배한 식물로..

무청 시래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무청 시래기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래기 무청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청은 무의 잎과 줄기 부분을 가리키는 말로 무..

목이버섯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목이버섯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목이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이버섯은 목이과에 속하는 여러 식용버섯으로 원산지는..

모링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모링가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링가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링가는 아프리카와 인도 등에서 자라는 콩과 식물로 모링가..

모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모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과는 모과나무의 열매로 울퉁불퉁 못생겨서 '어물전 망신은 꼴..

명월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명일초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명일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월초는 국화과 동남아 원산지인 식물로 아열대 기후에서 자..

멸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멸치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멸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멸치는 경골어강 청어목 멸치과에 속하는 해산어류로 필리핀, 일..

머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머위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머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위는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우리나라와 일본 등의 아..

만가닥버섯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만가닥버섯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만가닥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가닥버섯은 가을에서 겨울 사이 너도밤나무, 느릅..

루꼴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루꼴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루꼴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꼴라는 채소의 하나로 이탈리아에서 즐겨 쓰는 식재료로 살..

로즈메리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로즈메리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즈메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즈메리는 꿀풀목 꿀풀과의 여러해살이 식물로 남유럽..

로메인 상추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로메인 상추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메인 상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메인 상추는 국화과에 속하는 1년생 샐러드용..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렌틸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렌틸콩은 한해살이 콩과식물로 유럽 남부와 지중해 연안이..

두릅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두릅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릅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릅은 산형화목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낙엽활엽관목으로 한국과..

돼지감자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돼지감자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돼지감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인 국화과 돼지감자는 개화하면 해..

동충하초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동충하초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충하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충하초는 동충하초목에 속하는 버섯으로 겨울에는 곤..

레몬그라스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레몬그라스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몬그라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그라스는 벼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구대..

동부콩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동부콩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부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부콩은 콩과의 1년생 식물인 동부의 재배 품종으로 우리..

돌나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돌나물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돌나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돌나물은 돌나물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지역에 따라..

대파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대파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파는 우리나라 음식의 대표적인 향신 채소로 중국으로부터 유..

당귀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당귀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귀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로 참당귀라고도 하면..

달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달래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달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래는 외떡잎식물강 아스파라거스목 부추과 부추속에 속하는..

단호박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단호박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단호박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의 원산지는 명확하지는 않지만 중남미 일대에서 파생..

단감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단감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단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감은 단맛을 내는 감으로 씹히는 맛이 일품입니다. 이가 없어..

늙은 호박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늙은 호박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늙은 호박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늙은 호박은 황색의 둥근 호박으로 우리나라 호박 생..

노루궁뎅이버섯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노루궁뎅이버섯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 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루궁뎅이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루궁뎅이벗은 노루의 엉덩이 털과 닮아..

노각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노각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각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각은 늙은 오이로 오이를 따지 않과 30일 정도 두면 노각이..

냉이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냉이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냉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이는 십자화과에 속하는 식물로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이며 지..

깻잎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깻잎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깻잎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깻잎은 동부 아시아가 원산지로 예로부터 인도, 한국, 중국 등 아시아..

근대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근대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근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대는 남부 유럽이 원산지이며 2년생 초본으로 종자로 번식을..

그린빈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그린빈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린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빈은 널리 재배되고 있는 콩과 식물인 파세올루스 불가..

귀리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귀리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리는 벼목 화본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로 처음에는 유럽의 보..

구아바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구아바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아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아바는 도금양과 시디움속에 속하는 아메리카 열대산 교..

공심채(모닝글로리)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공심채(모닝글로리)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심채(모닝글로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심채는 중극 남부, 동남아시아..

곤드레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곤드레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곤드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곤드레는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생초이며 고려엉겅퀴가 생물..

고추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고추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추는 가지과에 속하는 속씨식물로 남아메리카를 원산으로 하..

고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고수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수는 산형과에 속하는 고수의 마른 열매 또는 그 씨를 가리키..

고사리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고사리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사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사리는 고사리과에 속하는 다년생 양치 식물로 고사리 1..

고들빼기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고들빼기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들빼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들빼기는 초롱꽃목 국화과 고들빼기속에 속하는 두해..

거북손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거북손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거북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북손은 갑각류 완흉상목 유병목 거북손과에 속하며 생김..

개암 헤이즐넛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개암(헤이즐넛)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암 헤이즐넛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암은 개암나무의 열매로 사투리로 깨끔이..

갓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갓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갓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갓은 십자화과에 속하는 이년생 초로 원산지는 중국과 한국입니다...

가지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가지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지는 인도가 원산지인 가짓과에 속하는 일년생 초본식물로 동..

가죽나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가죽나물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죽나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죽나물은 참죽나무의 어린순을 말하며 봄이 제철로 4..

아귀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아귀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귀는 아귀목 아귀과 아귀속에 속하는 생선으로 서식지는 주로..

삼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삼치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치는 농머목 고등어과의 바닷물고기로 몸은 가늘고 길고 옆으..

무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무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는 배추, 고추, 마늘과 함께 한국인들이 가장 즐겨먹는 채소 중..

당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당근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유의 향과 주홍및 색깔이 특징인 당근은 가장 친숙한 채소 중..

김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김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은 홍조강 보라털목 보라털과 김 속에 속하는 총칭으로 남반구와..

강낭콩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강낭콩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낭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붉은빛을 띠는 강낭콩은 서늘한 기후에서도 잘 자라고 생육..

감귤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감귤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감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귤은 비타민A와 C의 함량이 높아 겨울철 감기 예방에 도움을..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는 가지과에 속하는 낙엽관목인 구기자나무의 열매를..

꿀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꿀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꿀은 꿀샘에서 추출된 액체를 벌이 채집하여 벌집에서 숙성된 식품..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그리스 로마 시대때부터 섭취..

율무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율무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율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율무는 외떡잎식물 벼목 화본과의 한해살이풀로 의주자 또는 인..

피망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피망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망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망은 고추의 품종을 개량하여 매운맛을 없앤 채소입니다. 전..

메밀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메밀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밀은 동아시아의 북부 및 중앙아시아, 바이칼호, 만주, 아무..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다양한 건강매체에서 소개되며 새싹보리 분말이..

감자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감자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감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자는 가짓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 식물로 페루나 칠레 등의..

녹두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녹두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녹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두는 콩과에 속하는 일년생 초본으로 녹색을 띠는 콩이라 녹..

더덕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더덕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덕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덕은 초롱꽃과에 속하는 다년생 덩굴식물로 사삼이라고도 합..

오디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오디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디는 뽕나무 또는 산뽕나무의 열매로 상실 또는 오들개라고도..

매실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매실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매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실은 매화나무의 열매로 원산지인 중국 이외에도 일본, 대만..

케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케일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케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일은 십자화과에 속하는 2년생 또는 다년생 식물로 유럽의 지..

돌미나리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돌미나리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돌마나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돌미나리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쌍떡잎식물..

명일엽 신선초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명일엽 신선초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명일엽 신선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일엽은 신서초라고도 하며 쌍떡잎식물강..

송화버섯 효능 [내부링크]

송화버섯 효능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송화버섯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화버섯은 송이버섯과 표고버섯이 만나 새롭게 생긴 품종으로 송고버섯이..

팽이버섯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팽이버섯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팽이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팽이버섯은 송이목 송이과에 속하는 버섯으로 전 세계..

헛개나무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헛개나무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헛개나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헛개나무는 갈매나무목 갈매나무과 헛개나무속에 속하..

콜라비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콜라비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콜라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비는 북유럽 해안지방이 원산지로 양배추와 순무를 교..

유자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유자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자는 유자나무의 열매로 한쪽으로 치우친 공 모양이며 지름 4..

시금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시금치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금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금치는 명아주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로 아시아 서남부지..

복어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복어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복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어는 복어목 복과에 속하는 열대산 어류로 복어의 한자 복은..

꼬막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꼬막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꼬막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막은 돌조개과에 속하는 조개로 고막, 고막 조개, 안다미조개..

과메기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과메기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과메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메기는 겨울철에 청어나 꽁치를 얼렸다 녹였다를 반복하..

가리비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가리비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리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리비과에 속하는 해산 패류로서 특히 가리비 속에 속하는..

하수오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하수오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수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수오는 다년생 초본의 덩굴 식물로 괴근이나 종자로 번식..

오가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오가피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가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가피는 우리나라에서는 두릅나무과의 오갈피나무 또는 동..

송이버섯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송이버섯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송이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이버섯은 송이과에 속하는 버섯으로 원산지는 우리나..

능이버섯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능이버섯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능이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능이버섯은 버섯류 중에서 으뜸이라고 하며 향과 맛이..

표고버섯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표고버섯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표고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고버섯은 느타리과에 속하는 버섯으로 밤나무나 떡갈..

상황버섯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상황버섯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황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황버섯은 담자균류 민주름버섯목 진흙버섯과의 버섯..

영지버섯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영지버섯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지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지버섯은 십장생중의 하나로 불로초라고 불리면 중국..

차가버섯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차가버섯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가버섯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이 인간에게 준 마지막 선물이라고 불리는 차가버섯..

양파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양파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양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는 수선화과 부추속에 속하는 두해살이풀로 또는 그 식용 비늘줄기로 아시아 남..

비트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비트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는 16세기에 독일에서 재배가 시작되어 잎은 적근대와 비슷..

양배추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양배추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배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즐겨 먹던 채소로 미국의..

토마토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토마토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마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는 우리말로 일년감이라 하며 한자명은 남만시라고..

화분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화분의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분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분은 식물의 수꽃에 달린 꽃밥에서 만들어지는 가루 형태..

전어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전어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어는 조기어강 청어목 전어과 전어속에 속하는 척추동물입니..

홍합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홍합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홍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합은 색이 홍색이여서 홍합이라고 하며 담치 또는 참담치라고..

키위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키위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위는 다해과 덩굴성 낙엽과수로 원산지는 중국 양자강 연안이..

은행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은행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은행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나무는 지구 상에서 약 2억 년가량 존재해온 살아있는 화석..

순무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순무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순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무는 지중해 연안의 남부 유럽에서 재배되기 시작했으며 우리..

배추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배추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추는 서능한 기후를 좋아하는 저온성 채소로 중국이 원산지이..

모자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모자반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자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자반은 모자반과 모자반속의 조류(해조류)를 통칭하는 것..

땅콩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땅콩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땅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땅콩은 낙화생, 나경두, 호콩이라고 부리기도 하며 콩과 땅콩..

낙지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낙지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낙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낙지는 문어과에 속하는 연체동물로 한자어로는 보통 석거라 하..

꽃게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꽃게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 꽃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꽃게과 꽃게속에 속하는 갑각류 새물로 꽃게라는 이름은 지형의 하..

굴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굴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굴은 굴조개라고도 하며 이매패류에 속하며 한자어로는 모려, 석화,..

고등어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고등어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등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어목 고등어과에 속한 어류로 등푸른생선을 대표하는..

마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마늘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은 중앙아시아가 원산인 백합과 중 가장 매운 식물이며 우..

부추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부추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추는 지방에 따라 정구지, 부채, 난총이라고도 불리며 백합과..

우엉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우엉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엉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엉은 우방이나 대방자, 흑풍자라고도 하며 국화과에 속하는..

검은콩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검은콩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은콩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블랙푸드인 검은콩은 흑태, 서리태, 서목태 등 검..

연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연근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근은 원산지는 인도로 연유라고도 하며 연꽃의 뿌리로 진흙..

마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마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는 산에서 나는 장어라고 불릴정도이며 미끌거리는 식감이나 혹은..

대추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대추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는 색이 붉다하여 홍조라고도 하며 홍조는 찬 이슬을 맞고..

생강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생강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강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은 생강목 생강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뿌리줄기가 향..

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라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라지는 도랒이라 줄여 부르기도 하며 한자어로는 길경,..

홍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홍삼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홍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삼은 말리지 않은 인삼(수삼)을 증기나 그 밖의 방법으로 익혀서 말..

달걀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달걀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달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걀은 닭이 낳은 알로 계란이라고도 합니다. 달걀의 겉은 단단한..

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감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은 감나무의 열매로 동아시아 특유의 과수로서 한국, 중국, 일본이..

아몬드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아몬드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몬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몬드는 한자로는 편도라고 하고 터키가 원산지인 식물이며..

열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열무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열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무라는 명칭은 어린 무에서 유래가 되었으며 열무는 식이섬유는..

여주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여주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주는 1년생 덩굴성 박과 식물로 돌기가 촘촘하고 길쭉하여 도깨..

고구마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고구마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블로그 돈도끼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구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는 가지목 메꽃과에 속하는 대표적인 구황작물로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