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donanddon의 등록된 링크

 dondonandd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건입니다.

부동산버블 붕괴, 일본과 한국의 차이점 [내부링크]

현재 경제상황이 연일 좋지 않다는 뉴스들이 많이 나와있다. 부동산 중개업 현업에 있는 나로서는 신경이 쓰이고, 실제로도 현 부동산 시장이 부동산 물건을 매수하려는 사람들은 보이지 않고. 주택시장은 나날이 하락하고 있다. (물론 현재까지 너무나도 오른 주택의 가격은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는 중이라는 의견도 맞다고 본다.) 또한 일본과 비교하여 부동산 버블 붕괴까지도 이야기를 하는 중이라는 의견도 보이고 있어서 궁금한 나로선 여러 기사들을 찾아보게 되었다. 1. 부동산 버블 붕괴 당시 상황과 현 국내 상황의 비교 일본은 장기 침체가 시작되었을때 엔화의 초강세가 있었다. 플라자 합의 때 달러 당 250엔이었던 환율은 10년 뒤 80엔까지 떨어졌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현재 환율이 1400원으로 초 달러 강세의 환..

지적측량 절차 및 주의점 (건축공사 1단계) [내부링크]

부동산을 매입하게 되었다면 우선 진행되어야 하는 것은 현재 내 부지가 어디서부터 어디까지인지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그래야 시각적으로 내 부지의 경계를 알게 되어 설계나 건축공사 시에 실시 설계 및 부지를 넘어가지 않고 공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요즘의 경우 포탈의 위성사진 및 지도를 보면 지적선이 워낙 잘 나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유추가 가능하지만 공사 시에는 워낙 분쟁들이 많이 일어나기에(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공사를 하다 보면 분진, 소음 등으로 주위 건물주 및 임차인들은 이미 뿔이 나있는 경우가 많다. 미리 약소하게나마 음료수라도 사가 인사를 드리는 편이 좋을 때가 많다.) 개인적으로는 매입 후 가장 먼저 선행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일단 경계측량을 신청해야하는데 한국국토정보공사에 인터..

꼬마빌딩 투자 전략 전망 [내부링크]

꼬마빌딩 시장은 현재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양적완화에 따른 금리인상으로 인하여 대출이 어려워졌다. 또한 상가 임대차 보호법으로 인하여 임차인을 내보내어 새로운 임차인을 들여 임대료 상승효과를 노리는 것도 어렵고, 구옥을 매입해 새로 신축 또는 리모델링을 하자니 건축자재와 인건비의 상승으로 이마저도 어려워졌다. 주식, 코인, 주택 투자자들의 꼬마빌딩투자로 인하여 전체적인 시장의 수요가 상승되어 아직도 매도인 우위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어 좋은 조건(가격, 매도인이 명도 하는 조건 등)의 매물을 찾기 어렵고, 강남, 서초, 마포, 성동구, 용산 등의 빌딩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은 좋은 물건이 나에게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 외 지역들은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아, 지역 간의 거래량과 꼬마빌딩 가격의 상승률의 격차가..

양도소득세와 양도소득세 계산법 [내부링크]

건물을 매각하거나 분양권을 양도하는 등 이러한 권리 양도를 하게 되었을 때 얻는 이익을 과세하는 것이 양도 소득세다. 건물이나 분양권등을 취득한 날부터 양도일까지 보유기간 동안 발생된 이익을 양도했을 때 양도했던 시점에 한 번에 양도소득세를 매긴다. (현재 윤석열 정부 들어오면서 올해 5.10부터 내년 5.10까지 양도세 중과가 유예된다. 주택을 여러 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더 양도세를 매기는 것을 유예시켜주겠다는 것.) 양도소득세를 매길 때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 점은 장기보유 특별공제가 해당되는지 확인해야 하는 데 법인은 해당사항이 없고 개인이 소유했을 때만 적용되는 혜택으로, 개인이 매각 시에 양도소득세에 감면되게 하는 데 중요한 포인트이다 (만약 양도로 인하여 이익이 없을때는 양도세는 발생하지 않는..

명도 소송과 명도 소송 절차 [내부링크]

1. 명도 소송이란? 명도 소송은 부동산을 임차하고 있는 임차인과 임대인의 합의가 안 이루어질 경우, 소송을 진행하게 되는데 이것을 명도 소송이라고 한다. 임차인을 내보내기 위해 무조건 명도소송을 진행할 순 없는데 보통 임차인이 임대료를 연체하거나(주택의 경우에는 2회분, 상가는 3회분 연체), 임대차 계약이 종료되었는데도 나가지 않았을 때, 경매로 건물을 매수했을 때 기존 임차인이 나가지 않을 때, 소송을 진행하게 된다. 2. 명도 소송 절차 명도소송의 절차는 일단 임차인에게 명도를 하기 원한다고 말한 뒤, 부동산 점유 이전 금지 가처분 신청을 진행하는데, 현재의 점유권을 다른사람에게 이전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신청하는 것으로, 명도소송에서 이기더라도 전대(임차인이 또 다른 임차인을 받는 것)를 통..

명도의 의미 와 명도비 [내부링크]

1. 명도의 의미 건축 매입 후 신축이나 리모델링 또는 건물의 수익률이 현저히 적을 때 임차인을 내보내고 다시 높은 월세를 내는 임차인을 받기 위해 내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임차인을 내보내는 것을 명도라고 하며, 요즘은 임차인을 10년간 보장해주는 임대차법으로 인하여 임대인을 내보내는 것은 이사 비용 및 인테리어 비용을 보전해주는 금액을 명도 비용이라고 합니다. 이때 명도 비용은 합의금이라고 봐야하는데 소득세법 상 기타 소득에 해당합니다. ※소득세법 집행기준 21-0-6 【건물명도 합의금의 소득 구분】 임차인으로부터 당해 건물을 조속하고 원만하게 명도 받기 위하여 지급의무가 없는 합의금을 지급하는 경우 당해 지급하는 건물명도 합의금은 소득세법 제21조 제1항 제17호의 규정에 의하여 기타 소득에 ..

용산 상권 및 주요 기업 [내부링크]

용산 상권 및 주요 기업 아모레퍼시픽 용산 사옥 7년을 공들여 사옥 설계부터 완공까지 7년을 공들인 것으로 유명 용산은 한 세기 넘도록 지역을 미군과 각종 대사관의 중심지로 서울의 글로벌 요충지라고 봐도 무방하다. lg 유플러스 사옥 2015년 남산에서 용산으로 사옥 이전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출발점으로 선정했다. 하이브 사옥 최고의 콘텐츠 제작과 글로벌 사업확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신사옥으로 이전하게 되었다. 탄탄한 물리적 공간적 기반을 통해 본격적인 톱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근거지가 될 예정이리고 소개했다. 샌드박스 네트워크 더네이쳐홀딩스 용산 정비창 부지 22년 7월 26일 용산정비창 일대를 아시아의 실리콘밸리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서울시는 발표했다. 국제업무지구를 중심으로 일자리와 ..

청년특별월세지원 (22년 8월 22일 부터 신청 가능) [내부링크]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신청 신청기간 22년 08월 22일부터 1년간 신청방법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청년 본인의 거주지 읍, 면, 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 지급시기 22년 11월부터, 다만 최초 지급 시 신청월까지 소급해서 지급. 이전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은 일부 지자체에서만 사업을 시행하였지만(서울특별시, 평택시,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등) 이번 청년 월세 지원사업은 전국구 사업. 전국에서 다 적용된다. 만 19세에서 34세 이하 무주택 청년이 대상이고 부모님과 별도로 거주하는 무주택청년, 임차보증금 5천만 원 이하 월세 60만 원 이하 일 때 매월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해준다. 보증금 5천만원을 초과하면 지원이 되지 않지만 월세는 60만 원을 초과하더라도 월세 보증금의 월 이자..

공인중개사 공부법 (단기간 공부법) [내부링크]

강의 소화는 가능하지만 가능한 난도가 높은 수준, 강의수가 적당한 것을 고른다. (자신의 수준을 잘 파악해야 한다. 용어도 모르면 기초, 용어 정도는 안다 싶으면 요약강의 등이 알맞다). 반드시 커리큘럼을 따라가지 말자. 강의는 반복되는 경우가 많다. 시간이 없으면 잘 정리하는 방향으로 가야한다. 기출 강의는 추천하지 않는다. 실제로 도움받는 분들도 많지만 이러한 경우는 기출문제를 풀고 나서 문제풀이의 흐름을 알 수 있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강의에는 모든 부분을 다루지 않기 때문에 강의를 듣고 바로 기출문제를 풀게 되면 당연히 반 이상 틀리기 마련이다. 강의에 나온 내용이 어떻게 시험에 나오는 지 확인하고 흐름을 파악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강의를 듣자마자 기출문제집을 풀고 햇갈려서 틀리는지, 아니면 ..

빗물 건물 누수 [내부링크]

오래된 노후화된 건물일수록 가장 조심해야 하는 것은 누수. 건물의 외벽이나 노출면이 오래됨에 따라 크랙이 가고 누수가 될 수 있다. 신축이라면 시공상 잘못된 시공을 해서 그럴 수 있다. 시트방수 시 압착면을 잘 고정을 안했던가? 아니면 안 좋은 기후, 즉 겨울에 시공을 하게 되면 시멘트나 방수시트들이 얼어서 기온이 오르면 얼었던 시멘트 등에 있던 수분이 녹아 부피가 작아져 공극이 생겨 크랙이나 틈이 생긴다. 여기에 빗물이 흘러 누수가 생길 수 있다. 경우 1. 벽돌 벽이 오래되어 코팅이 벗겨져 새는 경우 외벽이 벽돌인 경우, 빗물이 벽으로 칠 경우 벽돌이 흡수를 하는데 이렇게 흡수된 빗물이 내부 공간을 타고 가장 낮은 공간이나 있는 틈으로 누수되는 현상이다. 이 경우에는 당연히 다시 벽돌벽을 코팅시키는 ..

종합부동산세 개편안 [내부링크]

종합부동산세, 즉 종부세가 처음 시행되었을 때는 2000년대 초반이었다. 그때는 주택의 가격이 높지 않아 종부세에 해당되지 않는 주택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종부세를 매기는 기준이 9억에서 6억으로 내려갔다가 문재인 정부에 들어 종부세가 대폭 강화되었다. 조정대상 지역의 2 주택 이상의 소유자는 최대 6%의 종부세를 매년 납부하게 되었다. 반면 1 주택 소유자는 최하 0.6%에서 최대 3%의 종부세를 매기기 때문에 2 주택 소유자들은 2배의 종부세를 내게 되었다. 이러한 방향은 종부세로 다주택자들을 압박하여 시장에 매물들이 나오도록 유도 정책이였으나 오히려 똘똘한 한 채의 주택이라는 슬로건이 생길 만큼, 좋은 주택들은 가져가고 지방에 가지고 있던 저가 주택부터 매물이 나오게 되었다. 이렇게 되면서 ..

세바시 강연 '무조건 한번에 합격한다' 초압축 공부법 [내부링크]

초압축공부법. 이형재'나는 무조건 한 번에 합격한다.'저자 회사에서 소모하는 느낌을 받았다.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해 공부를 선택하였다. 급여는 포기하지 못하겠고, 새로운 일을 할 때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까 하는 걱정에 직장인으로서 할 수 있는 것이 공부라고 생각했다. 직장인이 공부에 실패하는 이유. 갑자기 회식, 야근 등등 시간관리는 공부하는 직장인들에게 가장 큰 어려움이다. 학생 때처럼 시간이 많이 나는 편도 아니고... 필요한 것만 공부하자는 마음으로 공부하자. 정말 중요한 것만 담아서 공부하는 방법으로는 A4용지 한 장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것. 초압축 공부법 법칙 7 1.기본서 목차를 파고들자 2. 한 권을 제대로 반복해서 내 것으로 만들어라 3. 시험에 나오는 핵심은 기출문제에서..

펠로시 의장의 대만 방문을 정말 싫어하는 중국 [내부링크]

유독 펠리시 의장을 중국에서 견제하는 이유. 1991년 천안문 광장에서 돌발 시위하던 젊은 펠로시의 사진이다 중국 정부의 허가 없이 천안문 광장에서 중국 민주주의를 규탄하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들고 추모 시위를 진행하였다. 중국 당국에 잡혔지만 언제나 중국이 민감해하는 인권문제 등에 대해 말하여 중국을 압박해왔다. 펠로시 의장은 티베트인 권리를 강력하게 지지하고 있어 중국에게 있어서 발바닥 가시같이 까다로운 존재이다. 중국 올림픽 또한 굉장한 반대를 해왔었다. 또한 류샤오보등 중국 민주주의 정치범들의 석방을 한결같이 요구하고 있다. 중국 입장에서는 펠로시의 대만 방문이 굉장히 불편할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펠로시는 또한 대만방문시에 세계 최대의 반도체 파운드리 업체 tsmc를 방문하는데 미국이 제안했던..

무지출 챌린지 07.29 [내부링크]

1.소비현황 일로 인하여 분당구 서현동을 다녀와야했다. 11400원이 버스카드에 충전 되어 있었으나 소요 차비가 약 5000원 정도 나왔다. 건물주를 만나러 간 것인데 목적은 달성하지 못하여 의미없이 시간만 소비하고 왔다. 점심값으로 편의점에서 도시락과 라면/ 그리고 아이스커피 큰것을 먹었다. 총 지출이 도시락 4,800원, 라면 850원, 커피 2,000원 총 7,650원이였고, 기다리는 중에 도저히 더위를 참을 수 없어서 투썸플레이스에 들어가 아이스아메리카노 라지를 5,000원에 섭취했다. 오늘 하루 쓴돈은 총 17,650원/ 하루에 15,000원 이하로 써야하는데 너무 과소비 한듯 싶다. 날은 더운데 거래는 안되는 상황이라 점점 지쳐간다. 더운 날씨에 정신차려야겠다.

무지출 챌린지 .1 [내부링크]

1. 현재 상황 본인은 현재 부동산 중개 법인 회사를 다니고 있는 중이다. 아무래도 그렇듯 이러한 영업 직종이 기본급이 너무나도 적다. 깜냥도 안 되는 카드만 쓰고 있는 중인데 이제는 이런 생활도 한계에 다 달았다. 이제 정말 돈이 없다. 또한 부동산 시장도 높아진 금리에 아무도 매수하려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고, 버텨야 한다는 사실을 처절히 느끼고 있다. 이유는 이러한 시기에는 다들 어렵다 보니 부동산에 종사하는 것을 못 버티고 나가기 마련이다. 이럴 때 내가 버틴다면 나는 좋은 건물들을 관리할 기회를 얻을 가능성이 크다. 즉 매도 포지션에서 팔 만한 건물들을 관리할 수 있다 라는 사실. 버티면 이긴다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이전 회사도 7년 동안 다니며 이걸 처절하게 깨달았었다. 전의 회사는 스타트업으..

보이스 피싱 방지 앱, 경찰이 직접 개발한 시티즌 코난 앱 [내부링크]

1. 설치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시티즌 코난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된다. 경찰청과 인피 니소 그루라는 개발사에서 개발한 앱인데 경찰청(자세히 이야기하면 경찰 대학 치안정책연구소)과 일선의 경찰관들의 요청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악성 앱 탐지 기능이 있는 앱이다. 2. 기능 이 웹의 기능으로는 설치할 때 켜있는 동안은 항상 악성 앱을 차단한다. 보통 가끔 주식정보나 택배가 왔다는 문자를 받아볼 때 가 있을 것이다. 이곳에 들아가서 어떤 절차에 의해 프로그램을 깔게 되면 악성 앱이 깔리게 되는데, 이 악성 앱은 금융계좌와 비밀번호 등의 정보를 가져간다. 이러한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 앱을 만든 이유이다. 이 앱의 좋은 점은 경찰청에서 직접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하여 새로운 사기 문자들을 계속해서 ..

버질 아블로 (루이뷔통, 오프 화이트) [내부링크]

버질 아블로. 1980-2021 영국 왕립예술대학 객원 교수 (2021년) 루이 비통 남성복 아티스틱 디렉터 (2018년-2021년) Off-White CEO (2013년-2021년) Pyrex Vision 설립 (2012년) DOND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2010년) 아버지는 패인터. 어머니는 재봉사였으며 그는 토목공학자. 건축가였다. 칸예 웨스트와 만남으로 그의 크리에티브 팀에 들어가 모든것을 시작한다. 오프화이트라는 브랜드를 세우면서 성공을 거두었고 루이뷔통이라는 거대 브랜드에서 총괄 디자이너로 승승 장구 하였다. 그러나 아쉽게도 희귀한 심장 종양에 목숨을 잃는다. 천재와 사기꾼 사이 브랜드 디자이너는 유명대학을 졸업하고 아뜰리에를 거쳐야 디자이너가 될 수 있다. 일종이 기술자로 보면 된다. 유명..

꼬마 빌딩 시장(역삼동/강남역 기준 4시 방면) [내부링크]

1. 꼬마빌딩 기본 정의 꼬마빌딩 은특 정지역(강남, 마포, 성동구)에서 약 50억에서 100억 사이의 수익성(임대료)을 이자로 충당할 수 있는 건물을 의미한다. 수익성은 대출 이자를 감당할 수준이 되어야 하는데 요즘 강남의 꼬마 빌딩의 경우에는 대출 이자가 약 3.5%에서 4.0% 정도이나 수익성은 평균 2% 대가 나온다.(지가 상승분이 임대료 상승분보다 워낙 많이 올라서 이런 사태가 발생하였다.) 이제는 강남에서 꼬마빌딩이라고 불리는 컨셉의 건물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그러나 아직도 꼬마빌딩의 시장에서의 인기는 굉장한데 세율적인 부분에서 주택과 달리 과세기준이 높기 때문에 세금의 혜택을 많이 받는 편이다. 또한 대출시장에서도 우대를 받기에 주택은 60%도 받기 어렵지만 꼬마빌딩(근린생활시설)은 7..

청년내일저축계좌 [내부링크]

1. 청년 내일 저축계좌 연소득 2,200만 원이면서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 청년(19에서 39세까지) 청년 내일 저축계좌를 만들 수 있다. 기준 중위소득에 해당되는 금액은 월마다 183만 원 이하 청년에 해당된다. 혜택은 3년 만기로 월 10만 원 총 360만 원을 저축한다면 정부가 최소 2배에서 4배까지 돌려준다고는 것이 혜택이다. (즉 720만 원에서 1,440만 원까지 수령 가능) 그리고 이자도 따로 계산되기 때문에 무조건 드는 것을 추천. -차상위 이하 1인 가구 중위소득이 평균 194만 원 정도 되는데 여기서 반절 87만 원 정도 월급을 받고, 재산이 대도시의 경우 3.5억 이하, 중소도시 2억 이하, 농어촌은 1.7억 이하일 경우에 차상위 이하 로고 판단되어 정부에서 30만 원씩 입금..

아이러브신당동 떡볶이 후기 [내부링크]

1. 발단 토요일 새벽, 친구와 의기투합하여 맥주 한잔 하기로 했다. 덥고 습한 밤, 우리에게는 절실했다. 친구는 신당동에 살기에 내가 가기로 하고 5호선을 타고 청구역에서 친구와 합류했다. 밤이었지만 땀이 옷에 스며들 정도로 더운 날씨였다. 우리는 메뉴를 정하지 않았다. 어딜갈까 하다가 진짜 백 년 만에 신당동 떡볶이를 먹기로 했다. 알다시피 동네에 명물은 무릇 잘 안 먹게 되는 것은 당연하지만, 뭔가 이 날은 즉석 떡볶이가 떙겼다. 메뉴를 정하는 것은 쉽지 않았으나 즉석떡볶이로 메뉴가 정해졌다면 많은 신당동 떡볶이집 중에 꼭 가는 한 곳이 있는데 거기는 오늘의 주제인 아이 러브 신당동 떡볶이다. 항상 여기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우리는 항상 여기다. 이유를 유추해보자면 일단 24시간이라는 2차 3차로 ..

아이패드 사용기 (6개월차) [내부링크]

1. 장점 -애플치고는 굉장한 가성비로 나온 기기로 애플 팬슬과 합쳐 총 60만 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가격이 이렇게 착한 기기는 아이폰 SE2 빼고는 보지 못했는데, 보급형 기기라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성능 대 가격이다. -성능은 충분히 빠릿빠릿하며, 배터리 또한 만족스러운 수준이다. 본인은 공부 때문에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는데 5시간은 넉넉한 배터리였다. -타 기기와 연결 또한 편한 편으로 현재 일(녹음 기능)때문에 갤럭시 A31을 쓰고 있는데 가끔 아마존 프라임을 TV에 연결할 때 매끄럽지 못한 편이었으나, 아이패드는 매우 만족스럽게 쓰고 있다. -이어폰 잭이 있다는 것. 이건 개인 취향 차이겠지만 본인은 무선 이어폰을 에어 팟을 잃어버린 이후 사질 않았기에 SE를 썼을 때 음악을 들을 수 없었지만..

아이브 LOVE DIVE의 성공! [내부링크]

아이브 - 콘셉트 소녀라는 정체성을 유지하며 거기에 자기애 (나르키소스)를 첨가한 콘셉트로 대뷔 그동안 걸크러쉬라고 하면 센 언니의 이미지만을 이용하여 파워풀한 섹시 콘셉이 주를 이뤄왔으나 아이브는 소녀에 자기애라는 이미지를 더하여, 상대방과의 사랑이 아닌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당당한나를 표현하는데에 차별화를 가져왔다. 이러한 시도는 아이돌쪽에서는 방탄소년단이 러브유어셀프라는 캐치프레이로 시도, 성공시켰던 컨셉인데 요즘 mz 세대와 맞물려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모습으로 인하여 많은 이들이 좋아하게되었다. 모두다 장신으로 평균신장이 169cm/ 위의 컨셉과 같이 모두다 당당한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메인보컬을 정확히 말하지 않고 모두의 음색을 살리는 방향으로 노래의 파트를 구성하는데 메인보컬은 안유진과 리즈로..

박은빈 - 올곧은 나무 같은 배우 [내부링크]

1992년 9월 4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출생 데뷔 연도는 무려 5살 때인 1996년도 아동복 카탈로그다. 1988년 방영된 백야 3.98 드라마에서 첫 촬영, 첫 대사가 계란이었다고 한다. 아빠 역의 박상원이 박은빈에게 뭐 먹을지 물으면 계란이라고 대답하고, 계란 요리를 먹던 것이 첫 연기라고 한다. 이때 박상원, 최민수, 심은하, 이병헌, 이정재와 같이 촬영을 하며 귀여움을 받았다고 한다. (어릴 때부터 엄청난 배우와 함께 하는 클래스. 내 기억에 남는 박은빈의 첫 기억은 삼성생명의 광고. 순수한 모습이 기억에 많이 남았다 그 이후 봤던 모습 중에 가장 기억에 많이 남은 역이었던 청춘시대의 송지원 역이었다. 극 중에서는 여자 신동엽으로 불리며 섹드립의 달인이며 트러블메이커, 그리고 구김 없는 성격 덕..

미모의 육상 선수 김민지양 [내부링크]

김민지 1996년생 키 170cm 진천군청 소속 육상선수 요즘은 정말 이쁘신 운동선수분들이 많으신것 같네요. 탄력있는 몸매에 다들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실력까지 좋은 선수이다 보니 많이들 주목하시는 듯 하네요. 허리에서 엉덩이까지 내려오는 라인이 건강미 넘치는 미인! 제43회 춘계전국중고육상경기대회 400m 1위 제44회 전국종별육상경기선수권대회 4x400mR 1위 제70회 전국대학대항육상경기대회 4x100mR 1위 제98회 전국체육대회 400m 1위 제98회 전국체육대회 4x100mR 1위 제49회 전국종별육상경기선수권대회 4x400mR(Mixed) 1위 제48회 KBS배 전국육상경기대회 4x400mR(Mixed) 1위 제25회 전국실업육상경기선수권대회 4x400mR 1위 2022 고성통일 실업육상경..

오늘 새벽 알몸으로 발견된 인하대 여대생 [내부링크]

오늘 새벽 3시 50분쯤 인천 미추홀구 인하대 캠퍼스에서 여성이 알몸으로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해당 여성은 인하대 공대 1학년생 A 씨로 확인됐는데 공대 건물 인근에서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장에 출동한 119구조대원은 심정지 상태인 A 씨를 인근 병원으로 옮겼지만 숨졌습니다. 인하대학교 측은 A 씨가 계절학기 수업을 듣던 학생으로 확인됐는데 해당 수업은 비대면으로 진행돼 A 씨가 학교를 방문한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 씨가 쓰러져 있던 지점과 10m가량 떨어진 건물 외벽 바닥에서는 A 씨의 것으로 추정되는 속옷이 발견됐습니다. 또, A 씨가 건물에서 추락했을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A 씨의 부검을 의뢰하는 등 정확한 사망 원인을 파악하고..

롯데자이언츠 진성 롯린이 우신희 치어리더 [내부링크]

2003년 7월 10일 경상남도 양산시 출생 혈액형 a / 키 173cm 인스타그램 여담으로 진성 롯린이다. 이미 어릴 때부터 롯데 직관을 많이 다녔다고 하며 2009년 우신희가 7살 때 야구장에서 찍은 사진도 있다. 이 때가 박기량이 막 치어리더 데뷔했을 시절인데, 우신희의 롯데 데뷔전에서 박기량이 스토리로 그랬던 친구가 함께 단상에 뛰게 됐다는 소식에 매우 감격스러워했다. (출처 나무위키)

아베 암살 총격 당시 동영상 + 아베 암살범 암살 이유 [내부링크]

아베 암살 당시 상황 야마가미 데쓰야의 암살 이유 야마가미의 할아버지가 일본군 장교 출신으로 건설회사를 설립하였다. 그러나 이른 나이에 사망하고 아버지가 회사를 물려받았으나, 아버지도 또한 이른 나이에 사망하고(야마가미의 어머니가 특정 종교에 심취하여 그로 인한 불화로 야마가미의 아버지는 자살함) 재산이 어머니에게 넘어간다. 어머니는 그 아버지의 사후 다른 종교에 심취, 재산을 종교 헌금 등으로 탕진했다. 형은 정신병을 앓다 4~5년 전 자살, 여동생은 모친과 함께 실종 상태(종교문제로 추정하고 있다.) 범인인 야마카미 데쓰야는 지역에 명문 고교를 졸업, 명문대 합격 했으나 어머니의 재산 탕진으로 진학하지 못하고 전문대에 들어갔다. 이후 입대, 3년간 자위대에서 근무했으나 제대 후 아르바이트 등을 돌며 ..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3 [내부링크]

결코 좌절하지 말고 하고 싶은 일을 하라. 그리고 매 순간 최선을 다할 수 있는 기회를 도모하라. 변변치 않은 무대라 할지라도, 꿈을 포기하지 않는 한 관객의 가슴을 울리는 노래를 할 수 있다. 위험한 것은 변변치 않은 무대와 당신의 삶을 '동일화'하는 것이다. 당신이 최선을 다해 노래하면 그것을 가슴으로 들어줄 관객은 어딘가에 반드시 존재한다. 누구나 노력하면 실력을, 안목을, 통찰을 갖게 된다. 다만 성공하려면 '누구보다 빨리' 실력과 안목과 통찰을 가져야 한다. 이것은 어떻게 가능한가? 두려움을 경쟁자들보다 빨리 떨쳐내면 된다. 가면을 벗어라. 좋은 사람의 얼굴을 벗어던져라. 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애쓰지 마라. 사랑하는 사람, 소중한 사람에게만 좋은 사람이면 충분하다. 가면을 벗어던..

노제가 찍은 광고들 모음 + 분노 이유!!!(노제 갑질) [내부링크]

< 노제 갑질 타임라인 > 1. 노제가 수 천 만원 계약금을 받고도 해당 중소 업체 광고 제품 게시글을 삭제한다. (명품 제외) 2. 비단 중소 업체 한 곳 뿐만 아니라 세 곳에서 말이 나온다 “노제에게 빌다시피 부탁했지만 약속한 광고 게시글 삭제하더라” 3. 소속사는 부인한다 “노제가 명품 / 중소 브랜드 급 나눈다는 건 사실 아니다” 4. 하지만 이는 곧 사실로 드러나고, 소속사 입장도 번복한다 5. 노제는 스우파 콘서트에서 선즙필승을 시전한다. “저희도 어느 정도 노력 안 한 사람 아니다. ㅠㅠ” 몸값이 70배면 천만원 단위일텐데 이정도면 중소기업에서는 큰결심을 한 수준임 그런데 그걸 미루고 미루다 올리고 며칠만에 삭제함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엄청난 타격이 있을 수밖에.. 그 동안 노제가 찍은 중소기..

22.07.07 이태원 퀴논길 현장 임장 답사 [내부링크]

이태원동 답사 이태원 초입 부분 한적한 거리. 한곳만이 신축 중. 약 3년간 최소 평당 8천에서1억2천에 거래된 내역이 있고 약 평당 1.9억에 매도 진행 중. 아마도 2차선 도로의 영향으로 가격이 책정이 된 듯 함. 적정가인지는 모르겠으나, 만약 거래가 된다면 골목의 건물들도 가격이 오를것. 용산구청 이면길부터 유동인구의 증가가 시작됨. 이곳은 구석구석에 흔히 말하는 인스타 감성의 가게들이 있다. 이태원 퀴논길 초입 시작. 퀴논이란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휴양지로 용산구와 퀴논시의 자매결연 20년을 기념해 조성한 거리. 홍석천의 마이스윗이라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등이 위치하여 맛집 거리로 인식됨. 가운데 도로를 두고 오른쪽은 준주거 왼쪽은 제2종일반주거지역으로 나뉘어 건물의 층수가 차이가 난다. 퀴논길 가..

동대 닭한마리, 저렴한하게 술한잔 하기 좋은 충무로 맛집 [내부링크]

비가 내리는 밤, 동대를 대학교부터 대학원까지 다닌 친구 덕에 가끔씩 와서 맛보던 충무로 맛집을 오랜만에 방문했다. 오랜만에 방문했지만 여전히 대학생들과 인근 직장인들분들이 삼삼오오 모여 앉아 소주와 닭 한 마리를 즐기는 모습은 여전했다. 사람들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 한 테이블을 차지했다. 앉자 마자 자동으로 주문되는 닭 한 마리 냄비. 가격도 저렴하여 한 냄비에 24000원, 2~3인분이라지만 건장한 남자 둘에게도 칼국수까지 먹으면 적절한 양이다. 일단 주문이 끝났으니 소주부터 시키자! 꿉꿉하고 습한 날씨에 마치 젖은 솜덩이들 마냥 축축 처져있던 우리들, 소주가 주는 알콜성분이 몸에 들어가자 찌르르르 울리는 위벽의 반응에 맛있게 먹을 힘을 찾았다. 역시 소주만 한 각성재는 없는 것 같아~ 오 끓기 시작..

박찬욱-1 [내부링크]

박찬욱의 이름을 들은 것은 나의 고2 시절. 그때 당시 난 미술학원을 다닌다며 부모님의 돈을 낭비하는 바보 같은 놈이었다. 그때 당시 무엇하나 똑 부러지지 않던 내 모습에 많은 자책과 실망을 했지만, 항상 바뀌지는 않았다. 한심한 나에게 유일한 낙은 워크레프트3란 게임과 농구, 그리고 매주 사보던 시네 21이란 영화 관련 주간지였다. 그렇게 나의 시간은 항상 무료하게 지나가고 있었다. 고2의 여름방학이 다가오기 전, 시네 21에서 올드보이의 기사를 읽었다. 솔직히 상은 받았다고 했지만 뭐가 그렇게 극찬을 받을만한 가를 느끼지는 못했다. 와 우리나라에서 이런 영화가 나왔구나 정도의 반응? 방학이 지나고 가을이 다가왔을 떄, 그즈음에 올드 보이를 보았다. 아, 이 한마디 탄성만이 내 입가에서 나올 뿐, 아무..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2 [내부링크]

5년이 지난후에는 지금 나를 힘들게 하는 것들 중 무엇이 남아 있을까? 답은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다'다. 5년 후에도 여전히 당신을 힘들게 하는 것들이 고스란히 남아 있다면, 당신은 지금보다 훨씬 이전에 일찌감치 무너졌을 것이다 엄청난 실력을 갖춘 사람만이 운을 통제할 수 있다. '불안'이다. 불안이 큰 사람들은 끊임없이 부정적인 결과를 상상한다. 자신이 원하지 않는 무엇인가에 집착한다. 집요하게 나쁜 상상들을 하기 때문에 그 중 일부가 정말 현실로 일어난 것처럼 행동할 때도 있다. 일정량의 불안은 나태와 안일을 경계하는 데 좋은 에너지가 되어준다. 하지만 지나친 불안은 언제나 자신의 변화를 가로막는다. 시 우리는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다만 실천하지 않을 뿐이다. '알고 있다는 것'은..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1 [내부링크]

승리도 패배도 없는 회색지대에서 기쁨도 슬픔도 느끼지 못하는 지루한 유령들 틈에 끼어 있기보다는 가끔은 실패를 겪더라도 위대한 일에 도전하고 빛나는 승리를 자축하는 편이 훨씬 낫다.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것,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변화할 가능성, 성공할 확률을 높이는 노력과 행동이다. 원하는 것을 얻는 유일한 길은 원하는 것을 얻을 확률을 높이는 것이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아무런 위험을 감수하지 않음으로써 자신을 보호한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전혀 좋아하지 않는 무언가에 매달려 오늘을 살아낸다. 마음에 들지 않는 삶을 계속 견디는 것, 그것이 가장 큰 위험이라는 사실을 간과한 채. 뚜껑을 열었을 때 그 결과가 항상 좋은 것이기를 기대하지 마라. 그런 ..

포트폴리오 투자- 거인의 포트폴리오(안전하게 ETF를 통해 자산을 늘리자). 1 [내부링크]

삼 프로에 나온 강환국 작가의 인터뷰를 보고 구매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안정적인 투자로 높은 한자리 숫자에서 두 자리 숫자의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하여 관심이 생겼다. 흔히들 버핏의 3가지 원칙을 충실히 따르는 투자 방식이라고 소개를 하는데 무조건 잃지 않는다가 전제 조건으로 깔고 투자를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런 주장에 대한 이유를 자세하게 설명해주는데 책에서는 약 1만원에 주식을 사서 5000원의 손해를 보면 50%의 손해를 봤다고 가정하고 다시 10000원까지 올라가려면 5000원의 100%인 5000원의 이익을 봐야 손해를 만회할 수 있다고 설명해준다. 결론적으로는 10%까지가 손절의 마지막 선이라는 것을 할 수 있다. 손실을 보지 않는 것만으로는 자산증식을 하지 못한다. 절대 손해보지 않..

투자에 관한 답이 될 수 있을까? 코스톨라니 투자 총서.1편-3 [내부링크]

턴어라운드 주식 불사조같은 주식, 총체적 위기에 놓여 있어 손해를 보고 있는 기업, 시세가 바닥인 기업이다. 위기를 정의하지는 않았지만 아마도 코로나같은 환경적인 위기상황들을 말한 것 같다. 이러한 위기에 위축된 주식을 사야한다. 물론 아마존이나 마이크로소프트등 현재 잘나가는 기업들을 10년전에 오늘날 잘 나갈수 있을 것이라고 알았다면 10년전에 투자를 할 수 있겠지만, 사람은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은 없다. 요즘 투자로 재태크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 이러한 식으로 하는 것을 본다. 가장 기본적인 이야기이다. (어떻게 턴어라운드 주식을 구별하는지는 알려주지 않는다.) 소수의 사람들은 미래를 잘 예측하여 10년전에 이러한 투자를 하여 큰 이득을 본 사람이 있는 것을 보면 미래를 볼 수 없다는 말은 이해할 ..

돈, 도대체 어떻게 해야 많이 벌수 있을까? 코스톨라니 투자총서. 1편-2 [내부링크]

튤립 투자와 같은 흐름으로 가는 현재의 시장 현 시장의 흐름 같은 건 솔직히 잘 모른다. 그러나 지금 시장이 일그러졌다는 것은 뉴스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알 것이다. 너무나 많은 현금이 지금 시중에 돌고 있고, 그러한 현금들이 주식시장을 들썩여 전혀 보지 못한 곳으로 향해 가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을 이러한 상황이 예전에 한번 있었다. 과거에 네덜란드에 튤립이 투자의 대상이 되어 하루 아침에 가치가 엄청나게 뜬 상황이 일어났다. 그로 인하여 공급이 수요보다 적어 튤립 구근의 가치가 점점 오르게 되고, 이러한 상황에서 공급자는 더욱 많은 구근을 공급하려 했다. 아이러니하게도 공급이 늘어난 튤립은 그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져 흔해지는 바람에 폭락이 빠르게 진행되었다. 이러한 상황이 마치 지금 주식..

돈, 도대체 어떻게 해야 많이 벌수 있을까? 코스톨라니 투자총서. 1편-1 [내부링크]

예전 유튜브에서 추천 도서로 한 번쯤 읽어 보고 싶은 책이었다. 첫인상에서 보이듯, 르 꼬르뷔제와 비슷한 분위기와 착장이라 더욱 정감이 가는 듯한 모습이었다. (본인이 르 꼬르뷔제를 좋아하기 때문) 책을 읽어 보기 전 목차를 읽어보는데 주 내용은 투자에 대한 마음가짐에 대한 내용과 대략적인 시장의 흐름들을 설명해주고 있는 글이었다. 내가 생각하던 내용과는 조금 다르지만 (조금 더 실전적인 내용일 줄 알았다) 이왕 관심 가지고 책을 구매한 이상 가볍게 읽어보기로 했다. 돈의 속성 매료되다. 몹시 끌리는 것. 그것이 돈이다. 그 자체로 매료의 대상으로 이 글에서는 말하고 있다. 사회에서 내가 겪은 바로는 돈은 자신감이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뭐라 말할 수 없는 자신감이 있었다. 다른 사람에게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