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back2의 등록된 링크

 dongback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건입니다.

[드라마] 2020년 하반기 기대작 tvN '비밀의 숲 시즌 2' [내부링크]

tvN '비밀의 숲 시즌 2' (2020년 8월 15일 첫 방송!) * 방송일: 매주 토/일, 저녁 9시~ (총 16부작) * 줄거리: "침묵을 원하는 자, 모두가 공범이다." 검경 수사권 조정 최전선의 대척점에서 다시 만난 고독한..

[드라마] tvN '비밀의 숲 시즌 1' 줄거리 및 결말 (스포 O) [내부링크]

tvN에서 8월 15일부터 '비밀의 숲' 시즌 2가 시작되는데요~ 2017년에 방영되어 기억이 가물가물해진 분들을 위해 시즌 1을 간략하게 요약합니다! 저도 너무 재밌게 봤던 1인으로써, 꼭 시즌 1부터 정주행 하시길..

한눈에 보는 레몬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더워서 레몬물을 가지고 다니며 마시고 있는데요~^^ 레몬물은 디톡스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지만, 이외에도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고 해요. 1. 혈액순환 개선 및 면역력 도움 레몬에는..

[다큐멘터리 3일] 서해 최서단에 위치한 '격렬비열도'에서 카약 챌린지 72시간 [내부링크]

[635회] 격렬하게 노를 젓다 - 격렬비열도 카약 챌린지 72시간 방송일: 2020년 8월 9일(일), 밤 11시 5분~ KBS2TV 연출: 배용화 글, 구성: 남지윤 내레이션: 이광용 아나운서 동해를 지키는 독도, 남쪽 끝을 지키..

[다큐멘터리 3일] 경북 안동 하회마을 72시간, 안동으로 여행 떠나기 [내부링크]

[633회] 아재 마을? 하하하 마을! – 경북 안동 하회마을 72시간 방송일: 2020년 7월 12일(일), 밤 11시 5분~ KBS 2TV 연출: 이은미 글, 구성: 박금란 내레이션: 배우 김응수, 김은서 부녀 마을 전체가 유네스코..

[다큐멘터리 3일] 홍천강 차박, 그리고 추천장소 [내부링크]

[632회] 길이 아니어도 좋아 - 홍천강 차박 3일 방송일: 2020년 7월 12일(일), 밤 11시 5분 KBS 2TV 연출: 길다영 글, 구성: 석영경 여행은 가고 싶은데, 사람 많은 곳은 피해야 하는 요즘. 쉴 수 있는 개인적 공..

[기장군] 한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진다는 '부산 해동용궁사' [내부링크]

해동 용궁사는 바닷가 옆에 위치한 독특한 사찰로, 매년 국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부산 명소 중에 한 곳입니다. 해동 용궁사는 고려시대 (1376년), 공민왕의 왕사였던 나옹화상에 의해 창건되었으며, 국내에..

2020 BAMA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 오는 8월 개최 [내부링크]

국내외 화랑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부산 국제화랑 아트페어'가 8월 중순에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여파로 4월에서 8월로 연기되었지만, 이번에도 140여 곳의 화랑이 참여한다고 하니 한 곳에서..

청년문화육성 'UNIVERSITY' 참여자 모집 안내 [내부링크]

부산문화재단에서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청년 및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경험과 지혜를 제공하기 위해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최종 선정되는 팀에게는 강의, 프로젝트 진행비..

[금정구] '삼국유사' 진본이 보관된 영남의 3대 사찰 '범어사' [내부링크]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범어사는 합천 해인사, 양산 통도사와 더불어 영남의 3대 사찰 중에 하나입니다. 의상대사, 원효대사, 만해 한용운 선사 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고승들이 이 곳 범어사에서 수행을 정진..

[사상구] '2020 부산 나이트워크 42K' 티켓 오픈 [내부링크]

2020 부산 나이트워크 42K 티켓이 오픈되었습니다!! 작년 이맘때, 부산 나이트런에 참가했었는데 올해는 '부산 나이트워크'로 진행하나 보네요. ^^ 부산 나이트워크 42K는 무박 2일 동안 낙동강 야경과 함께, 42..

중소기업 제품 판촉을 위한 '우수제품 e-플랫폼' [내부링크]

부산시에서는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 판촉을 위해 'e-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년 기준으로 등록 상품이 700여 개였으나, 현재는 1,000여 개로 늘어났다고 하니, 제품의 홍보 및 판로 개척에 고민이신 분들..

'청년 커뮤니티 공간과 지원 프로그램' [내부링크]

부산시에서는 청년들의 취업, 창업 및 커뮤니티, 교육 등을 지원하기 위해서 지역 내에 '청년 센터'를 운영 중인데, 혹시 알고 계신가요? 각 센터별로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고, 무엇보다 무료로 회..

[동구] 2020년 '청삶' 오프닝 특강 [내부링크]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청년들의 "삶"을 주제로 특강이 있다고 하네요. 주제 정해진대로 살지 않아도 충분히 즐거운 매일 - 서른, 결혼 대신 야반도주, 그리고 그 후 JTBC '트레블러' 김멋지, 위선임 작가..

[중구] 용두산공원에서 열리는 '2020 전통 민속 놀이마당' [내부링크]

용두산공원 야외광장에서 '전통민속 놀이마당'이 매주 토요일에 열리고 있습니다. 야외광장임에도 불구하고 현장에는 손소독제가 비치되어 있었고, 직원 분들이 마스크 미착용하신 분들께 정중히 안내 드리더군..

[영도구]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소개되었던 '영도 깡깡이예술마을' [내부링크]

tvN 예능프로그램인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소개된 적 있는 영도 깡깡이 마을은 19세기 말,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적 조선소가 세워졌던 곳입니다. 영도 깡깡이 마을의 유래 해안가를 둘러싸고 8개의 수리조..

[남구] 부산에서 드라이브하기 좋은 '황령산전망쉼터'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 답답하신 분이 계시다면, 부산의 모든 곳이 내려다보이는 ‘황령산 전망쉼터’를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이 곳은 부산 불꽃축제도 한눈에 볼 수 있는 부산의 야경명소이며, 벚꽃명소로도 손꼽힙니다...

[사하구] 골목 구석구석 둘러보는 재미, 감천문화마을 [내부링크]

사하구 감천문화마을은 50년대 6.25 피난민의 삶의 터전으로, 부산의 역사를 담고 있는 곳인데요.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낙후되어 있던 달동네를 문화예술이 마을로 변화시키는 데 성공했고, 산자락을 따라 지어..

[연제구] 큰별쌤 최태성의 '피란수도 부산' 역사 콘서트 [내부링크]

한국사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큰별쌤 최태성 선생님의 역사 콘서트가 부산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이번 주제는 피란수도 부산에 대해 다룬다고 하니, 역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석하시면..

[영도구]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흰여울문화마을 [내부링크]

부산 영도에 위치한 ‘흰여울 문화마을’은 영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등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흰여울길을 따라 걸으면서 부산 바닷가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 선택하는 코스에 따라 영화..

[지금 부산은]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전' 총력 [내부링크]

부산에서 2030년 월드 엑스포를 유치하기 위한 준비가 한창입니다. 부산에 사는 저는 가끔 걸어가다가 유치 광고를 꽤 보았는데요…다른 분들도 보셨을지 모르겠네요.^^ 이번에 부산에서 개최하려는 2030 부산월드..

부산사진 무료 나눔 [내부링크]

여기 '부산 사진 무료 나눔' 게시판에 올라온 사진들은, 제가 이곳저곳 다니며 찍었던 사진들입니다. 전문적으로 찍은 사진은 아니지만, 필요하시다면 무료로 가져가 사용하셔도 됩니다~

[서구] 한번은 꼭 가봐야할 임시수도기념관 [내부링크]

천만 관객을 이끌었던 영화 ‘국제시장’ 덕분에, 아마 부산하면 ‘국제시장’을 모르는 분들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국전쟁기에 부산을 임시수도로 삼고, 대통령 관저를 준공했다는 사실도 알고 계신가요..

부산을 상징하는 세 가지 [내부링크]

보통 그 지역을 상징물이 있기 마련인데요, 부산에도 '부산'을 나타내는 상징물들이 있습니다. 동백꽃 부산을 상징하는 꽃으로, 1970년 3월 1일에 시화로 지정되었습니다. "진녹색의 잎과 진홍색의 꽃의 조화는..

[사하구] 부산의 베네치아로 불리는 장림포구 [내부링크]

근처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부산의 베네치아, 일명 ‘부네치아’라고 불리는 장림포구를 방문했습니다. 제 개인적인 소감은… 아직 개발 단계에 있는 곳인 것 같고, 먹을거리나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찾을 수..

부산 사는 동백이 [내부링크]

끊임없이 배우고, 공부하고, 발전해 나가는 것이 삶의 모토. 부산사람, 자기개발, 기획자, 여행, 민화, 문화, 역사, 다큐멘터리∙∙∙ 부산을 알아가는 중이거나, 여행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