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rami-ne의 등록된 링크

 dongrami-n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73건입니다.

근로자햇살론 자격 조건 확인하고 진행하세요. [내부링크]

조건이 좋은 사람들은 대출을 진행할 때 1 금융권 은행에서 쉽게 진행할 수 있지만, 2022년부터 대출 진행 조건이 까다로워지면서 많은 근로자들은 어려워지는 자금 사정에 은행 문턱은 높기만 합니다. 그래서 제도권금융 접근이 어려운 저소득, 저신용 근로자에 대해 보증부 대출을 통해 금융접근을 돕고, 금리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을 서주는 '근로자 햇살론' 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 햇살론 대출 자격 대출 규제가 조금 풀어졌다고는 하지만, 저신용자들이나 저소득자 분들은 한도나 금리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근로자들에게 햇살이 되겠다는 '근로자 햇살론'의 자격 조건을 알아볼까요? 대상 : 4대보험가입자, 4대 보험 미가입자(대상 상품/한도의 한계) 4대 보험 가입 ..

2금융권 은행 대출 받는 순서 [내부링크]

대출은 어떤 상황에서건 받을 일이 생기는데요. 당연히 1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게 최우선이지만, 재대출 시나 여건이 안되어 2 금융권 은행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을 때 속지 않고 잘 받을 수 있는 것도 능력입니다. 금리와 한도를 최대한 잘 받을 수 있도록 이 글을 참고하여 잘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2금융권 종류 기준을 말하자면, 1금융권 은행들보다 금리가 높은 곳으로 보험회사, 신탁회사, 증권회사, 카드회사, 캐피털회사, 상호저축은행 등 은행을 제외한 금융기관을 통칭하여 2 금융권이라 부릅니다. 은행법을 적용받지 않으면서 일반 상업은행과 유사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어 비은행 금융기관이라고도 합니다. 조건이 1금융권 은행에 비해 덜 까다롭기 때문에 빠르고 손쉽게 대출이 가능하여 1금융권 은행에서 한..

건강 관리를 잘 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건강은 인간의 삶에서 결정적인 가치이지만 종종 무시되기도 한다. 하지만, 건강 관리를 중요시 해야하는 필수적인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이 글에서는 건강관리가 최우선시 되어야 하는 세 가지 주요 이유를 살펴볼 것이다. 무엇보다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우리의 몸은 복잡한 기계이고, 작은 문제는 방치하면 금방 더 큰 문제로 발전할 수 있다. 따라서 적절한 운동과 영양섭취,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예방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적절한 영양소 섭취는 우리 몸이 최적의 기능을 하기 위해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다른 영양소를 공급받는 것을 보장합니다. 반면 규칙적인 운동은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며, 만성 질환의..

헥사코 테스트로 당신의 성격과 성공을 평가한다. [내부링크]

'헥사코 성격 검사' 또는 헥사코 테스트는 과학적으로 검증된 평가 도구로 개인의 성격 특성을 6차원으로 측정한다. 정직-겸손함, 감정성, 외향성, 상냥함, 양심성, 그리고 경험에 대한 개방성으로 분류하는데, 다음은 각 차원을 어떻게 측정하고 헥사코 테스트 결과를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상세한 분석이다. 헥사코 성격 검사의 분류 항목 1. 정직-겸손(Honesty-Humility) : 이 차원은 개인의 겸손, 자기 과시, 그리고 우월성의 결여의 수준을 측정한다. 정직-겸손 점수가 높은 사람들은 겸손하고 현실적인 경향이 있는 반면, 낮은 점수를 받은 사람들은 더 자만하고 거만한 경향이 있다. 정직-겸손 점수가 높은 사람들은 협력적일 가능성이 높고 인정을 위해 다른 사람들과 경쟁할 가능..

볼보 전기차 XC40 리차지 성능과 특징 [내부링크]

요즘 환경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자동차 업계에서도 친환경 차량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테슬라를 시작으로 하여 현대 자동차도 아이오닉 시리즈들이 출시되었고, BMW도 iX3라는 전기차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여러 브랜드들 중에서도 안전을 대표하는 볼로 자동차에서 내놓은 'XC40 리차지'인데요. 볼보의 경영이념을 생각하면 전기차 시장에서의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게 사실입니다. 볼보의 첫 전기차 XC40 등장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변방이라 할 수 있는 스웨덴의 'VOLVO 자동차'는 안전을 바탕으로 오랜 역사를 지나면서 완성도 높은 차량을 선보여 왔습니다. 디자인에 대한 불만이 많았지만 XC시리즈를 새 단장하면서 이제 볼보는 디자인도 잘하는 브랜드로 이미지가 좋아졌습니다. 볼보의 최초 순..

2022 CES 세계 가전 전시회로 보는 테크 트렌드 [내부링크]

경제나 산업, IT 뉴스를 보다 보면 CES라는 단어를 종종 접할 수 있습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새로운 산업과 새로운 용어들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데, 매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가전 전시회 2022 CES 의미와 주목해야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CES로 보는 한 해의 흥행 산업 전망 한 해가 시작될 때 미국에서 열리는 '2022 CES(세계 가전 전시회)'를 통해 어떤 산업이 흥할지, 그리고 직접적으로는 어떤 기업에 투자하면 좋을지까지 한눈에 알 수 있기 때문에 관심 갖고 볼 필요가 있습니다. CES(The International Consemer Electronics Show)는 '세계 가전 전시회'라고 불립니다. 매년 미국의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IT 가전 ..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 매출 감소 판단 기준 확인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1월부터 방역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12월 27일부터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많은 지원은 아니지만, 소상공인 분들이 사업을 운영하면서 어느 정도의 경비처리에 도움이 도리 수 있을 정도의 금액을 지원하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을 지급하는데 있어서 매출 감소한 소상공인을 기 중으로 지급하기 때문에 매출 감소의 기준에 대해 잘 알아야 할 것 같아서 그 부분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출감소 판단 기준 1.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 : 코로나19 방역 조치 강화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기 때문에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소상공인은 매출 감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별도의 자료를 제출할 필요가 없..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윈도우 11'에 대해 알아야 할 정보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는 PC와 태블릿, 그리고 각종 장치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2022년까지 계속될 '윈도 11' 롤아웃을 시작했습니다. 운영체제의 무료 업그레이드는 새로운 컴퓨터와 잧이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현재 윈도 10을 실행 중인 장치들을 이용할 수 있게 할 것이고 마이크로 소프트사는 발표했습니다. 2022년 중반까지는 모든 장치에서 무료 'windows 11' 업그레이드에 액세스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10' PC가 업데이트와 호환되는지 확인하려면 'windows 사이트'에서 PC 상태 점검 앱을 다운로드하여 장치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준비되었는지 확인하고, (설정> 업데이트/보안> 윈도 업데이트)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확인을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트위터 영구 계정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트위터를 많이 사용하시는데, 우리나라 갬성이 아니라 그런지 불편해 하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계정을 삭제하려는데, 미국 회사들이 그렇듯이 헷갈려서 쉽지 않습니다. 빠른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스트레스를 양산하는 트위터 소셜 미디어 플랫폼, 특히 '트위터'는 어찌보면 가장 빠르게 속보나 시사를 확ㅇ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쁜 뉴스과 관심없는 뉴스를 스크롤하면서 "둠스크롤링(암울한 뉴스만을 강박으로 확인한다는 신조어)"을 하게 되어 기분좋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나 요즘 코로나19로 인한 뉴스들이 그렇죠. 그리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처럼 잘못된정보를 얻거나 피드에 대한 불만, 괴롭힘, 스트레스 등이 불편을 초래합니다. 이런 이유로 트위터를 떠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트위터 계정 탈퇴를 진행해..

롤스로이스의 EV 전지 자동차 시장 접수 2030년까지 마친다. [내부링크]

전 세계의 명차 하면 누구나 한 두 손가락 안에 뽑는 차가 있죠? 바로 롤스로이스입니다. 대형 엔진과 초호화, 초고가, 초고급 디자인과 품질을 자랑하는 롤스로이스는 우리가 사용하는 최고의 감탄사들을 모두 사용해도 모자랄 정도로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명차입니다. 이 세계적인 명차브랜드인 '롤스로이스'는 이제 휘발유를 버리고 있습니다. 독일 BMW의 영국법인은 2030년까지 전체 라인업을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겠다고 2021년 9월 29일 수요일에 발표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2023년 신형 롤스로이스 EV 차량 '스펙터'의 출시 소식입니다. 롤스로이스의 첫 전기차죠. 현재 롤스로이스는 휘발유를 많이 소비하는 방식에서 멀어지고 있는데, 대표적인 차량 중에 하나는 6.6리터 트윈 터보차지 12기 통 엔진으로 62..

10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틱톡의 성장 [내부링크]

2016년에 설립된 중국의 인기 비디오 스트리밍 소셜 미디어 플랫폼 "틱톡"의 인기가 계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네요. 상용자들을 모집하기 위해 최근에는 현금 지급 이벤트까지 진행하면서 10억 명 이상의 사용자까지 늘어났습니다. 재미 밌는 짧은 영상을 공유하며 더 큰 재미와 인기를 얻고 있는 플랫폼이 "틱톡"입니다. 틱톡의 사용자들은 음악이나 재미있는 영상, 춤 등을 오리는 재미에 틱톡을 많이 합니다. 중국의 바이테던스가 틱톡의 모 회사입니다. 처음에는 2016년에 '다우인'이라는 앱으로 출시하여 2017년, 'Musical.ly'라는 비디오 앱을 인수하여 2018년에 'Musical.ly'와 '틱톡(다우인)'을 하나로 합병하면서 국제적인 플랫폼으로 다시 출시하게 된 것입니다. 이후 승승장구하며 인스타스램을 ..

도요타 2022년형 툰드라 풀사이즈 픽업 출시 [내부링크]

도요타 툰드라 픽업트럭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두 대의 차량으로 남아 있는 '포드 F-150'이나 '쉐비 픽업'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1999년 첫 선을 보인 이후에 도요타 툰드라는 최근 2021년 J.D에서 최고 품질의 새로운 풀사이즈 픽업차량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업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차량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도요타 툰드라 풀사이즈 픽업 출시에 대한 핵심 내용 도요타는 전면적인 픽업인 2022년형 툰드라를 공개했다. 가격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신형 도요타 툰드라는 2022년형 모델로서 올해 말 대리점에 출시될 예정이다. 2022년형 도요타 툰드라는 표준 3.5리터 트윈터보차지 6기통 엔진을 장착하고 있다. - 도요타의 2022년형 툰드라 풀사이즈 픽업 세부 변경사항 공개 도요타는 9..

화이자 사는 암 발병 가능성이 있는 '니트로사민' 때문에 금연 약물 Chantix를 회수합니다. [내부링크]

미국 화이자사는 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니트로사민'에 대한 유명한 금연제 Chantix를 자발적으로 회수하고 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 웹사이트에 게재된 공지에 따르면, 리콜은 0.5mg과 1mg의 바레니클린 정제에 대한 것이라고 합니다. 리콜 통지에 따르면 장기간 섭취하면 "인간의 암 위험이 증가할 수 있지만, 이 약을 복용하는 환자들에게는 즉각적인 위험은 없습니다."라는 보고가 있습니다. FDA는 금요일 업데이트에서 환자들은 "약사가 대체품을 제공하거나 의사가 다른 치료를 처방할 때까지 계속해서 현재의 약을 복용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Pfizer는 지난 7월 일부 금연치료를 회수했고 8월에는 추가 진료소로 확대했습니다. 회수된 의약품은 2019년 5월부터 2021년 9월까지..

메이저리그 정규 시즌 마지막까지 가장 큰 역할을 할 중심 선수가 6명 [내부링크]

MLB 페넌트레이스는 정규시즌이 2주밖에 남지 않았고, 10개의 플레이오프 진출권 중에서 절반이 아직 결정되지 안ㅇ느 가운데 이번 주말에 홈경기에 돌입합니다. 많은 선수들이 다른 많은 스포츠에서 처럼 큰 영향을 야구에 줄 수는 없지만, 한 선수는 그의 팀이 포스트 시즌을 갈지, 못 갈지 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6개 클럽이 마지막 2주 동안 5개의 플레이오프 자리를 놓고 싸우기 때문에 6명의 선수들이 그들의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6팀에서 주축이 되어 MLB 페넌트레이스로 이끌 수 있는 각 팀의 1명씩을 뽑아봤습니다. 1.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페르난도 태티스 주니어'입니다. 가장 쉬운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태티스는 시즌 내내 파..

암치료를 높일 유전자 가위 기술, 캐스 나인의 등장 [내부링크]

2011년 전 세계 스마트폰 혁명을 일으킨 애플의 엔지니어 겸 경영가 '스티브 잡스'의 죽음이 알려졌습니다. 그를 죽음으로 이끈 것은 바로 '췌장암'이었는데, 발견 시기가 늦어서 현대의학을 총동원했지만 죽음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본인의 유전자를 모두 해독해서 치료법을 찾으려 애를 썼지만, 그 당시에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후 5~6년이 지난 후, 유전공학은 '유전자 가위' 기술로 완전히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었습니다. 3세대 유전자 가위 '크리스퍼 캐스 나인'의 발견 2017년 4월 일본에서는 과학자들을 위한 「제33회 재팬 프라이즈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이때의 수상자는 "3세대 유전자 가위 크리스퍼 캐스 9"를 발견한 2명의 여성 과학자였는데, UC버클리 세포생물학과 '제니퍼 다..

내 머리를 채워 줘~ 두피 문신! [내부링크]

요즘 많은 사람들이 탈모를 걱정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풍성했던 머리카락이 어느 순간 휑~해지는 슬픈 저주! 탈모로 인해 풍성한 헤어스타일을 가질 수 없다면, 멋있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려고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를 고민합니다. 그래서 찾는 헤어 타투, 두피 문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것은 헤어스타일 사람의 인상이나 이미지를 결정하는 것 중에 첫 번째는 헤어스타일 입니다. 저 멀리 10m 거리에서도 눈에 들어오는 것이 헤어스타일이죠. 내 얼굴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머리숱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빠진 머리를 나게 하기 위해서 탈모샴푸도 써 보고, 발모에 효과적이라는 여러 가지 민간요법도 써보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돌아오는 것은 샴푸를 구매한 비용, 돌아오지 않..

허이재 은퇴 계기가 유부남 배우가 성관계 요구해서라고 폭로 [내부링크]

배우 허이재 님의 소식이 오랜만에 나왔는데, 좋은 소식은 아니네요. 요즘 방송 활동이 뜸해서 잊고 있었는데, 9월 10일 금요일 '웨이랜드'라는 유튜브 채널에 게스트로 나와 여배우의 썰을 풀었습니다. 과거 신인 시절에 유부남 배우가 성관계를 했다는 썰을 풀었습니다. 유튜브 채널 '웨이랜드'에는 '여배우가 푸는 역대급 드라마 현장 썰(머리채, 또라이 배우...ㅎㄷㄷ)'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이 영상의 주인공은 배우 허이재 님이었는데요. 예전에 드라마 '반올림', 궁S', 영화 '해바라기', '하늘을 걷는 소년', 등의 작품으로 알려져 있는 여배우입니다. 매니아 층들이 있는 배우인데, 결혼 후 활동이 좀 뜸해져서 잊히다시피 했죠. 그런데 유튜브에서 '과거 작품에 함께한 유부남 배우가 성관..

재테크 좀 제대로 하고 싶은데, 방법 없나? [내부링크]

재테크를 잘하고 싶은 데, 잘 안됩니다. 재테크를 잘하는 사람들은 재테크를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요즘 재테크라고 하면 투자를 주식이나 코인 투자를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특히 코인 같은 경우는 불확실성이 크다 보니 안정적이지 않죠. 그래서 재테크를 잘하는 사람들이 가진 능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테크를 잘 하는 사람들이 가진 능력 7가지 분석 재테크를 잘 하는 사람들은 여러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도 재테크를 잘하기 위해 그런 장점들을 참고하여 재테크로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봅시다. 7가지 전부가 아니라 몇 가지라도 제대로 잘 활용하면 발전이 있을 것 같습니다. 1. 기억력이 좋다. 기억력이 좋으면 여러 분야에서도 도움이 됩니다. 재테크에서도 상품이나 투자에 관한 정보를 잘 기억..

가로세로 연구소 김용호와 강용석 모두 긴급체포 [내부링크]

얼마 전에 김용호 연예부 기자 출신 유튜버가 울면서 유튜브 방송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가로세로 연구소라는 유튜브 채널을 강용석 변호사이자 전 국회의원과 함께 운영하면서 여러 이슈들을 다루며 화제의 선두에 섰었죠. 그런데 경찰에 체포 되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가로세로 연구소는 유튜브 방송으로 전 직업의 특성을 살려 많은 연예인들의 사생활을 공개함으로써 수많은 명예훼손 혐의로 피소가 이루어졌고, 경찰에서 출연진들을 조사하기 위해 불렀는데, 매번 불응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서울 강남 경찰서에서는 가로세로 연구소 세명의 체포영장을 발부했습니다. 9월 7일 화요일에 서울 강남 경찰서에서는 체포영장이 발부된, '가로세로 연구소 유튜브'의 '김용호', '강용석', '김세의' 이 세사람을 체포하기 위해서 집을 찾았..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해서 구직촉진수당 300만원 받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1인당 최대 3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누구나는 아니지만 조건이 도니다면 쉽게 지원받을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재난지원금 같은 건 아니고,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지원하는 복지정책인 국미 취업지원제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완화된 국민취업지원제도로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누린다. 국민 취업지원제도는 취업 취약계층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 안정을 위한 소득도 결합하여 지원하는 '한국형 실업부조 제도' 입니다. 여기서 실업 취약계층은 저소득층과 청년, 영세 자영업자 등을 얘기합니다. 그런데 고용노동부에서 이 국민 취업지원제도의 지원 대상 조건을 많이 완화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정안을 발표했습니다. ..

마른사람 살찌는 음식과 운동 방법 [내부링크]

다이어트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은 해봤거나 하고 싶어 한다. 그러나 살을 일부러 찌우고자 하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다. 누구는 호강에 초 쳤다고 하겠지만, 마른 사람들은 살찌는 것이 너무 힘들고, 콤플렉스로 자리 잡은 사람들에게는 절실한데도 살이 잘 안 쪄서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래서 이 글은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는 PASS! 필요 없는 글이다. 깡마른 당신에게 바치는 건강한 식습관과 살찌우는 운동을 익히자.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의 사람들에게 바치는 글 살이 지기 위해서는 식습관에 대한 부분과 근력운동에 대한 부분을 함께 노력해야 한다. 무턱대고 살을 찌운다는 것이 아니고, 건강하게 살을 찌워 체력 향상과 맵시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마른 사람이 살을 찌우는 이야기를 해보도록 ..

돈이 보이는 메타버스 스며들기 [내부링크]

가상현실을 좀 더 현실화하고 발전시킨 개념이 '메타버스'라 할 수 있는데, 멀게만 느껴졌던 가상현실을 살아가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메타버스의 개념에 대한 얘기들은 인터넷에 널려있는데, 아직은 와닿지 않습니다. 하지만 급변하는 세상에서 빠른 정보 습득과 활용은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진짜 돈이 되는 정보를 알아봐야겠죠. 메타버스의 이해 메타버스 안에서는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화폐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메타버스내에서 존재하는 가상화폐를 이용합니다. 현실에서 가상화폐를 지금 많이 투자하고 있는데, 이런 가상화폐처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여 거래소를 두고 있는 가상화폐와는 달리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만 사용하는 가상화폐입니다. 누구나 알 수 있는 예를들면, 싸이월드에서 사용하는 도토리와 같다고 할 수..

재난지원금을 빙자한 스미싱 사기 [내부링크]

9월 6일 월요일부터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재난지원금을 직접 신청하는 시스템이다 보니, 앱이나 홈페이 지은 통해 신청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에게는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는 것이 좋은데요. 어떻게 신청하든지 간에 실수나 착오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국민들 울리는 스미싱 사기 재난지원금은 문자로 대상자 여부를 안내하지 않기 때문에 문자로 오는 링크는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요즘 문자로 재난지원금, 새 희망자금 등의 대상자라는 문자들이 많이 발송되어 첨부된 링크로 피싱을 일컫는 사기꾼들이 많습니다. 이런 대상자 선정 문자는 안내문자 처럼 발송해서 그 안에 클릭을 유도하는 '인터넷 주소'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귀하는 국민지원금 신청 대상자에 해당하므..

메타버스에서 현대자동차의 모빌리티 어드벤처가 시작된다. [내부링크]

메타버스의 시대를 맞이 현대 자동차도 메타버스 세계로 입문했습니다. 9월 1일에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를 공개하고, 이 공간에서는 현대 자동차의 미래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메타버스의 가상공간에서 현대자동차의 현실을 뛰어넘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 자동차 모빌리티 어드벤처'는 콘텐츠를 입체적으로 보고 들으면서 유저들이 상호 소통하며 즐기는 3D 가상 현실 메타버스 공간입니다. 메타버스 하면 떠올리는 '로블록스'에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를 개장했는데, 게임하듯이 즐길 수 있어 흥미를 주고 있습니다. 로블록스에는 하루 평균 4,320만 여명이 접속하는데, 이곳에 개장한 현대 자동차의 메타버스 테마파크는 앞으로 미래 모빌리티, 친환경차, 현대차 고성능..

심심할 때 보는 대한민국 최고의 부자 순위 TOP 10 [내부링크]

'나는 항상 가난하다. 돈은 없어 가난하지만, 마음만은 부자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진짜 부자는 얼마나 부자고 누군지가 궁금할 때가 있다.' 궁금하면, 알아봐야겠죠? 알아서 도움 될 것은 없지만, 심심할 때 시간 때우기용으로 알아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 대한민국 부자 순위 TOP 10! 한국의 부자 순위 TOP 10 1. 10위 아모레 퍼시픽의 서경배 회장(5조 3,000억 원) 아모레 퍼시픽의 서경배 회장은 '태평양 창업주 故서성환 회장'의 6자녀 중, 2남 4녀에서도 막내인데 아모레 퍼시픽을 물려 받은 상속 부자입니다. 24살에 태평양화학에 입사하여 10년 만인 34살에 태평양화학 대표 이사 자리에 오를 만큼 뛰어난 인재였다고 합니다. 이후에 '태평양 화장품'을 '아모레 퍼시픽'으로 바꾸고, 설화..

2021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국민용돈 받기 [내부링크]

해년마다 정부에서 열심히 일한 당신에게 주는 보너스가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제도라는 것인데,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8월에 정기분은 조기 지급이 되었습니다. 이제 9월 1일부터 신청하는 것은 국민용돈이라 불리는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제도 기존의 근로장려금 제도는 소득 발생 시점부터 장려금 수급 시점까지의 시간차가 너무 길어서 갑자기 힘든 일이 생길 수 있는 근로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1년에 1번 받을 금액을 2번으로 나누어 받을 수 있도록 신청할 수 있게 만든 것이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제도'입니다. 반기의 겨우 에 한 번에 최대 105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에 반기 신청의 일정을 확인해 볼까요? ▷ 반기 신청 지급 일정(두 번에 나누어 받는 ..

우리 삶에 젖어드는 메타버스의 시대 [내부링크]

메타버스의 시대가 찾아왔는데, 아직도 모르신다고요? 매스컴에서는 새로운 세상 메타버스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거론되고 있지만, 아직은 얼마나 우리의 실생활과 연관이 있을지, 우리가 어떻게 메타버스의 세상과 함께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죠? 그래서 메타버스에 대해 좀 더 가까이 접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인터넷을 통해서 2D 스크린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을 주로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메타버스의 핵심은 2차원의 디지털 경험을 3차원의 가상세계로 확장해 나간다는데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VR 헤드셋, 홀 로렌즈, AR글라스 등 새로운 디바이스들이 활발하게 개발되고 있습니다. 만약에 메타버스 플랫폼이 상용화된다면 일상과 관련된 대부분의 경험에서 시공간의 물리적인 제한이 사라진 새..

운동 초보가 알아야 할 빠르게 근육을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근육 운동하는 사람들이 고민은 바로 근육을 키우는 것인데, 아무리 운동을 해도 근육이 빠르게 성장하지 않아 지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중량을 죽어라 들고, 닭가슴살도 매일 먹어대는 데도 멸치 탈출이 어려운 운동 초보들이 운동을 포기하는 이유입니다. 같이 운동을 시작한 친구는 나날이 근육덩어리가 붙어가는데, 나의 근육은 늘지 않는 이유는 뭘까요? 근육을 키우는 원리 근육을 키우는 방법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던 그것은 바로 '호르몬'이 근육 성장에 관여한다는 것입니다. 1차적으로는 근육을 키우기 위해 무거운 중량으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근육이 성장하는 과정은 점진적인 과부하로 인해 근육의 크기가 성장하는 것입니다. 계속 같은 무게와 같은 횟수는 어느 정도 한계에서부터 유지할 뿐, ..

5차 재난지원금 9월 추석 전에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확정 내용 [내부링크]

8월 26일 44차 비상경제 중앙대책 본부 회의에서 9월에 추석 전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기획재정부 발표에 따르면 소득 하위 88%를 대상으로 하는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추석 전에 지급한다고 합니다. 거의 전 국민을 대상으로 나가는 것이나 마찬가지라서 실질적인 국민 재난지원금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제일 기다리는 지원금이죠. 9월 추석 전에 코로나 상생 국민지우너금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이번 추석은 9월 18일 토요일부터 22일 수요일까지 추석 연휴입니다. 추석 전에 5차 재난지원금인 국민 지원금을 지급하는 일정이 입금 날짜까지는 발표하지 않았는데, 9월 6일 월요일에서 9월 17일 금요일 사이에는 지급이 되어야 국민들이 지원금으로 추석 준비하는데 조금..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운동에 대한 올바른 상식 [내부링크]

운동의 목적에 따라서 운동의 종류가 달라지는데, 근력 향상을 위해 근육운동을 하거나 체력 증진을 위해서 걷기나 조깅을 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필라테스나 요가, 홈트 등 취향에 따라서 다양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운동을 할 때는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고도 하는데, 다들 헷갈리는 게 개념을 확실히는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올바르게 운동하기 위해서 내 몸에 맞는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에 대해 알아봅시다.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정의 운동을 할 때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개념을 모르고 할 수 있지만,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운동하는 사람이라면, 기본 상식을 정리하고 가야하지 않겠어요? 유산소 운동은 산소를 많이 사용하는 운동을 말하고, 무산소 운동은 그와 반대로 ..

웰다잉으로 마무리를 아름답게 준비하자. [내부링크]

모든 동식물은 삶과 죽음을 경험한다. 우리 인간들에게도 행복한 삶을 살고, 언젠가는 이 세상과 이별해야 한다. 건강하게 살다가 이별하거나, 질병에 힘들어하다가 이별하거나,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이별할 수도 있다. 준비 없는 이별이 얼마나 남겨진 사람들에게 슬픔을 주는지 경험자가 아니라면 모른다. 그리고 이별하는 당사자도 준비 없이 세상과 이별하는 것은 짧은 순간에도 아쉬움과 미련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아름다운 마무리, '웰다잉(Well-Dying)'이라는 문화가 생겨났다. 삶을 보내는 마지막 자세 죽음을 앞두고 사람들이 그것에 대처하는 모습은 각자 다르다.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죽음도 인생의 한 부분이기 때문에 아름답게 정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호스피스 전문가들은 죽음을 눈 앞에 두었거나, ..

이재용 신변보호 신청, 가석방으로 불거진 특혜논란 여파 [내부링크]

국정농단 사태를 시작으로 하여 긴 싸움 끝에 구속까지 이어졌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8월 13일 광복절 특사로 사면되면서 가석방으로 풀려났었습니다. 이 가석방으로 전 국민들과 세계의 경제 전문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 찬반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7월 19일 오전 10시에 '삼성 부당 합병 의혹' 관련 재판에 출석했는데, 신변보호 요청을 했다고 해서 또 내용이 궁급해집니다. 이재용 부회장은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5-2부' 자본시장법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되어 12차 공판을 진행합니다. 13일 가석방으로 풀려난 후에 처음으로 법정에 나왔데, 법원 종합 청사 앞을 많은 기자들이 대기하면서 이번 공판뿐만 아니라 '취업제한 조치 논란'에 대한 답변을 듣고 싶어 질문..

소상공인 희망 회복 자금 신청하면 바로 지급한다. [내부링크]

소상공인 희망 회복 자금이 8월 17일 화요일 오전 8시부터 신청하여 바로 지급을 시작했습니다. 희망회복 자금을 받을 수 있는 사업자라면, 신청 대상자라는 문자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상 문자를 받으신 사업자분들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이라는 문자를 받지 않았더라도 네이버나 다음, 줌 등 포털 검색창에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이라고 입력하여 검색하시면, 가장 위에 뜨는[희망회복 자금. kr]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됩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여러분의 내일에 힘이 되도록 희망회복 자금"이라는 문구와 함께 메인 페이지가 뜹니다.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에 빨간색으로 '신청하기'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고 진행 절차대로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

맹승지 피해 호소 내용은 미용실 탈색으로 모발 45% 끊겼다네요. [내부링크]

오랜만에 맹승지 소식이 나왔는데, 좋지 않은 소식이라서 좀 안타깝네요. 심각하지 않을 수 있지만, 연예인이기 때문에 피해 정도는 심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용실에서 탈색을 했는데, 머리카락이 손상되어 끊어졌다고 합니다. 8월 17일 맹승지의 인스타에 올라온 여러 장의 사진과 내용에는 2021년 4월에 일산 대형 미용실에서 탈색 방치를 너무 오래 둬서 녹아서 끊어졌다는 소식입니다. 내용을 자세히 보겠습니다. "지난 4월 일산 대형샵에서 탈색을 했는데, 디자이너 선생님이 방치 시간을 오래 둬서 머리카락이 다 뜯어지고 부서졌어요." "실제로는 너무 골룸같아서 방송이나 공연하는 데는 물론, 일상생활을 할 때도 지장이 있더라고요. 가발도 몇 개 사서 써봤지만, 공연할 때 너무 부자연스러울뿐더러 뛰는 장면도 많..

알츠하이머를 대비하는 우리의 자세 [치매 가족은 어려워도 정독 필수] [내부링크]

"나는 지금 당신을 모르오. 내가 조금 전에 한 일이 무엇이지 나는 모르오...." 기억이 나지 않는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알츠하이머'. 누구도 알츠하이머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우리가 대비해야 할 뇌의 저주, 치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뇌는 많은 신경들이 인접해서 서로 정보를 교환하는데, 알츠하이머 환자의 뇌는 이상 단백질(베타 아밀로이드 단백질)을 이룬다. 분해되어야 할 '베타 아밀로이드'가 노폐물처럼 쌓이게 되면서 플라크를 만든다. '타우 단백질' 역시 쌓이면서 '신경섬유 다발'을 만들게 되는데, 이 과정을 통해 뇌세포가 좁고 뇌세포와 뇌세포 사이의 연결이 끊어지면서 뇌는 위축되면서 알츠하이머로 진행되는 것이다. 알츠하이머에 대한 정확한 이해 알츠하이머병은 가장 먼저, 냄새 맡는 기능과 기..

허리통증 원인 분석과 해결법 [내부링크]

직립 보행하는 우리 인간들에게 척추는 굉장히 중요한 부위이면서 많은 통증이 발생되는 부위이다. 허리의 통증 원인도 여러 가지가 누적되어 발생한다. 소중한 우리의 허리에 발생되는 통증의 원인을 잘 파악해놓고,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허리통증의 원인 1. 하루 종일 앉아있는 시간이 많다. 대부분의 시간 동안 앉아있으면, 서있는 것보다 훨씬 많은 압력이 척추에 가해지게 된다. 업무의 특성상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은 사람들은 허리에 자극을 주는 시간이 많다고 보면 된다. 당연히 그것은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의 몸은 사용하지 않는 것을 더욱 약하게 만드는데, 앉아서 장시간 업무를 한다는 것은 등 근육을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등근육이 약화되고, 척추의 윤활액이 사라져 허리 통..

필라테스 효과와 원리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필라테스에 빠졌다. 길을 가다 보면 눈에 쉽게 띄는 것이 필라테스 학원이다.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기 위함일까? 거의 대부분이 여자 수강생들이라서 남자들이 쉽게 선택하기 부담스러운 운동이기도 하다. 좋은 운동이라고는 하는데, 필라테스가 어떤 운동일까? 필라테스의 기원 원래 '필라테스'는 독일의 "Joseph H Pilates"라는 남자가 1차 세계대전 때 포로수용소에 강제 수용되었을 때 수용소 동료들과 체력향상을 위해 운동하던 것을 경험으로 전쟁이 끝난 후 자신만의 운동법으로 만들어낸 것이다. 처음에는 "조셉 필라테스"가 우리의 몸을 컨트롤하는 운동이라는 뜻으로 "컨트롤로지(contrology)"라는 이름으로 시작했는데, 추후에 본인의 이름을 따서 "필라테스(Pilates)"라는 이름으로 ..

미세먼지가 우리의 폐를 공격한다. [내부링크]

날이 갈수록 호흡기 질환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예전에는 담배만이 호흡기 질환을 일으킨다고 알고 있었지만, 이제는 집 안에서는 집먼지 진드기, 외부에서는 미세먼지 등의 환경적인 요인들로 인해 호흡기와 폐질환이 발생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야외 활동을 하면서 피할 수 없는 미세먼지와의 싸움, 이제 아무런 대책 없이 밖을 나설 수 없다. 미세먼지의 역습 미세먼지는 여러가지 경로로 폐포를 손상시켜 다양한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킨다. 그중에서도 초미세먼지는 폐포까지 직접 도달해서 호흡을 조절하는 일을 못하게 하고, 외부에서 이물질을 걸러내는 섬모 세포마저 파괴해 면역력을 떨어뜨린다. 그 과정에서 체내 활성산소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면, 폐 조직 내부의 염증반응을 악화시켜 폐렴으로 발전한다. 기능이 떨어진 ..

김연경 선수가 도쿄올림픽 모든 배구 선수중에 최고다. [내부링크]

2020 도쿄올림픽이 막을 내렸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1년을 연장하여 어렵게 개최된 만큼 여러 이슈들이 많았습니다. 그런 와중에 우리나라 여자 배구 선수들이 보여준 열정과 아름다운 스포츠 정신은 다른 어떤 종목보다 멋지고, 감동적이었습니다. 그중에서 김연경 선수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도쿄 올림픽 여자 배구 종목에서 맹활약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김연경 선수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기에 더욱 자랑스럽습니다. 해외 스포츠 포털 사이트 '발리박스'가 공개한 「세계 여자 배구 선수 랭킹」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김연경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른 2위와 3위 선수들과의 앞도적인 표 차이를 보였다고 하는데, 2위 브라질의 'Helia Souza'선수는 7137.50 points, ..

8월과 9월에 지자체의 재난지원금이 정부와는 별개로 지급된다.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 경제는 회복의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도 일반 국민들에게 큰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기다려지지도 않고, 많은 사람들이 수익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소식은 각 지자체들이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과는 별개로 재난지원금을 별도 지급하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각 지자체들의 재난지원금 개별 지급 시작 1. 경기도 지자체 재난지원금 경기도 재난지원금 : 경기도는 31개 시/군 전체 경기도민에게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경기도와 도내의 각 시가 8:2 또는 7:3의 비율로 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경기도는 경기도 재난지원금의 지급시기와 지급 방법을 8월 15일 이전에 확정하여 발표..

엉덩이 대둔근 운동의 필요성과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근육 운동의 중요성은 백번을 말해도 부족하다.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싶고, 삶의 질을 높이고 싶은가? 육체적으로 건강한 삶을 원하는가? 그럼 당장! 평생! 운동을 해야 한다. 운동하기 싫어하는 게으른 당신은 지금도 "운동도 다 좋은 게 아니야, 무리하면 오히려 건강에 안 좋아."라는 핑계를 대며 몸을 방치하고 있다. 그런 당신에게 이 근육 운동 하나만큼은 꼭! 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엉덩이 운동! 이 엉덩이 운동이 당신의 인생을 분명히 바꿔줄 것이다. 일반적으로 근육 운동이라고 하면 가슴, 팔, 복근을 쉽게 떠올린다. 엉덩이는 좀 소홀한 감이 있다. 당신은 엉덩이의 중요성을 아는가? 여러 연구결과로도 확인되고, 의사들의 말에 귀를 기울여보면, 우리 몸에 가장 많은 근육의 비중을 차지하고 움직임에 있어 ..

정부 지원금을 빙자한 사기 문자와 피싱 전화 기승, 현명하게 피하는 법 [내부링크]

재난지원금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이를 이용하여 돈을 버는 사기꾼들이 활개를 치고 다닙니다. 내 전화번호를 어찌 알고 국민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농협 등의 신뢰할 수 있는 1 금융권을 강조하며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대출, 신용대출이 가능하다는 문자가 매일 빠짐없이 오고 있습니다. 「진화하는 피싱 사기를 조심해야 할 때」 금융감독원에서도 이 때문에 8월 이후 급증할 정부지원금을 빙자한 사기 문자, 전화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담은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우리가 이런 사기꾼들에게 당하지 않으려면 어떤 사기 수법들이 있는지 미리 알고 있어야겠습니다. 방심하고 있을 때 훅~! 들어오더라도 그 상황에 미리 알고 있으면 피싱사기에 대응을 할 수 있으니까요. 기존에는 낮은 금리로 좋은 대출 조건..

임플란트 시술의 모든 것과 건강한 치아를 위한 치주질환 분석 [내부링크]

"고기는 씹어야 맛이제~!" 점점 치아의 기능을 잃어갈 때, 내 치아를 되찾으려하면 그때는 너무 늦는다. 그래서 문제가 생긴 치아를 발치하고, 그 자리에 나사를 박아 고정한 뒤 인공치아를 심는 임플란트 시술을 많이 하게 된다. 우리나라 임플란트 시술은 2014년 9,629회로 집계되는데, 2015년에 무려 117,874회로 1년 사이에 12배 이상의 시술 증가세를 보이더니, 2017년 635,188회를 정점으로 해년마다 60만회 내외를 유지하고 있다. 5~6년 사이에 임플란트 시술이 60배 이상 증가한 상태다. '임플란트가 자연 치아보다 더 좋고, 병도 안 생긴다.'라는 막연한 믿음? 또는 의사들의 권유 때문이기도 하지만, 현재로서는 망가진 치아를 정상에 가깝도록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 때문에 임플란..

형사재판 항소하는 방법, 준비 잘하기 [내부링크]

재판을 하면 그 재판에 대한 판결이 내려진다. 만일에 판결이 너무 과하거나 부당하다고 생각이 된다면, 항소를 할 수 있다. 항소는 피고인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검사도 할 수 있다. 피고인은 '양형부당'이라고 해서 선고형이 잘못되었거나 너무 크다고 느낄 경우에 항소하게 되고, 반대편인 검사 측에서도 피고인이 무죄를 선고받았거나 자신이 구형한 형량보다 너무 적은 형량이 선고되면 항소를 할 수 있다. 1심 재판 선고 후 항소는 의무가 아닌 권리 재판 후에 검사든 피고인이든 항소는 선택의 문제이고, 의무가 아니라 '권리'다. 피고인만 '항소'하고 검사는 '항소'를 하지 않을 수도 있고, 반대로 검사만 '항소'하고, 피고인은 '항소'를 하지 않을 수도 있다. 둘 다 항소를 하거나 둘 다 항소를 하지 않을 수..

유언장 효력을 발휘하도록 올바르게 작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건강하게 잘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인생이 언제 어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잘 죽는 것도 중요하다. 죽음을 대비하는 일, 죽고 나서 남겨진 이들의 혼란을 막기 위해서는 '유언장'이라는 것을 통해서 잘 준비해야 한다. 뭐 재산이 아무것도 없다면 상관이 없을 수도 있지만, 현금이나 부동산과 같은 자산을 유언장에 잘 정리하여 가족들에게 분배하거나 기부를 하는 식으로든 공식화해서 효력 있는 유언장을 만들어 놓는 것이 좋다. 유언장 쓰는 법에 따라 효력의 유무가 발생한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죽을 때 유언장을 작성하여 재산을 물려주는 것을 많이 보았을 것이다. 현실에서는 우리가 부자가 아니라서 흔하지 않을 수 있지만, 한번쯤 유언장을 어떻게 작성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멋진 시의 한 구절처럼, ..

협의 이혼절차 굉장히 상세히 확인할 수 있는 글 [내부링크]

이제는 쉽게 만나 결혼하고, 쉽게 헤어진다? 과거보다는 이혼이라는 결정을 쉽게 하고, 진행도 쉽게 하고 있다. 인생의 반려자를 선택하는 결혼이라는 것이 심사숙고하여 결정하더라도 부대끼며 살다 보면 맞지 않는 부분 때문에 이혼이라는 극단적인 결론까지 가게 될 수 있다. 이혼도 잘해야 하는데, 협의 이혼으로 상대를 잘 보내주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협의 이혼이란? 법률상으로 부부 당사자간에 자유로운 의사의 합치로 이혼하고자 협의하여 장래에 향하여 혼인을 취소하는 행위로 정의한다. 이 과정에서 협의 이혼을 하는 당사자들은 직접 법원에 함께 신분증을 가지고 출석하여 신청서를 접수해야 한다. 당사자가 직접 접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대리인에 의해서 신청은 할 수 없다. 그리고 협의 이혼을 하려면 두 당사자 각자..

코로나 자가 격리 지원금 신청은 확진자 입원 자가격리 생활지원비와 유급휴가비용으로 보상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입원이나 격리를 하게 되면 생활비 지원을 받게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그런데, 본인이 입원이나 격리를 했다면 직접 신청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서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 내용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입원, 격리자 생활비 지원 신청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과 관련하여 입원이나 격리된 분들은 사업주로부터 유급휴가를 받거나, 지자체로부터 생활지원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입원/격리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부여한 사업주는 '유급휴가비용'을 지자체에 신청하거나, 입원/격리자가 직접 지자체에 '생활지원비'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를 악용하여 사업주와 근로자가 중복으로 지원하는 행위는 불가합니다. 이 ..

법인택시기사 소득안정자금 지원부터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다.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의 첫 삽이 퍼졌습니다. 8월이 되면서 지원금이 지급이 시작된 것인데, 고용노동부에서 8월 3일부터 4차 법인택시기사 소득안정자금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현재까지 정부 입장에서는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상생 국민 지원금, 저소득층 플러스 자금을 신속하게 집행하도록 하되 9월 말까지 90% 이상 집행하겠다고 밝혔고, 다른 인터뷰를 통해서 최대한 8월 말부터 시작해서 9월까지 90% 이상 집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법인택시기사 소득 안정자금 지원사업 시작 고용노동부의 안경락 장관에 다르면,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8월 3일부터 '4차 일반택시기사 한시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 지원사업은 5차 재난지원금에 포함된 2차 추경안 중 총 640..

기본 중위소득 인상과 함께 생계 주거 의료 교육 급여 지원 상세 내용 [2022년] [내부링크]

중앙 생활보장 위원회는 2022년도 기준 중위소득이 인상되고, 생계급여와 주거급여 등의 각 수급비가 변경이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래의 2021년에 비해 2022년에 변화되는 기준 중위소득 기준이 변화합니다. 어려움의 손길을 더 많은 사람들이 잡을 수 있도록 인상한 것입니다. 2022년 기준 중위소득 기준 변화 가구원 1인 2인 3인 4인 5인 6인 기준 중위소득 2021년(원) 1,827,831 3,088,079 3,983,950 4,876,290 5,757,373 6,628,603 2022년(원) 1,944,812 3,260,085 4,194,701 5,121,080 6,024,515 6,907,004 2022년도 각 급여별 선정 기준 및 최저 보장 수준도 확정했는데, 기준 중위 소득표를 살펴보면 각..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마지막 중복청약의 대어를 낚아라! [내부링크]

배틀그라운드가 최근 몇 년을 게임 시장에서 최고의 주가를 달렸다. '크래프톤'이라는 게임업체를 세상에 널리 알린 것이 배틀그라운드라 해도 과언은 아니다. 이런 '크래프톤'이 상장을 앞두고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에 돌입한다. 크래프톤은 8월 2일부터 8월 3일까지 이틀간 일반 청약을 진행한다. 대상 물량은 전체 공모 물량의 25%인 216만 3,558주다. 공모가는 49만 8,000원으로 최소 단위 청약에 필요한 증거금은 249만 원이다. 일반 청약 물량 중에 절반 정도를 모든 청약자를 대상으로 균등 배정하고, 나머지는 비례 방식으로 배정한다고 한다. 개인 투자자는 미래에셋증권과 NH투자증권, 삼성증권에서 청약할 수 있는데, 증권사별 청약 물량은 미래에셋증권이 79만6,189주(36.8%)로 ..

2022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개정, 이번에는 8월 26일에 앞당겨 지급 [내부링크]

2021년 근로 장려금은 원래 9월 예정보다 앞 당겨져서 8월 26일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2022년부터는 서민 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해서 근로 장려금과 자녀 장려금 제도가 개선됩니다. 그 첫번째가 소득 상한 금액이 인상되는 부분입니다. 가구별로 소득 상한 금액을 200만 원 인상하여 소득 기준이 개정되는 것입니다. 근로장려금 도입이후 지금까지 중위소득기준이 변경되지 않고, 유지되어왔기 때문에 그간 최저 임금 상승과 기준 중위소득 인상 등을 고려하여 가구별 소득 상한 금액을 200만 원 인상하여 소득 기준이 개정되는 것입니다. 기준 중위소득 (4인가구 기준) 상한액 가구 유형 현행 개정안 단독가구 2,000만원 2,200만원 홑벌이가구 3,000만원 3,200만원 맞벌이가구 3,600만원 3,8..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 투자 교과서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금융자산 상위 10%를 조사했을 때, 10% 커트라인에 위치하는 사람들의 순 자산이 8억 8천만 원이라고 한다. 최근 서울 아파트 평균 가격이 10억 원이 넘는다고 하는데, 빚 없이 서울에 집 한채를 가지고 있다면 상위 10%에 들어간 다고 봐야 할까? 상위 10%가 의외로 낮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그만큼 빈부의 경차가 심하고, 상위 10% 안에서 많은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부자는 되고 싶은데 어떻게 부자가 될까? 빚이든 뭐든지 간에 아직 내 집 마련을 못한 사람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또는 빚으로 집 장만하고 벼락거지가 된 사람들이 뒤늦게 '영끌', '빚투'를 하거나 '가상화폐'에 뛰어드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렇게 새로 투자에 뛰어든 사람들은 단기간에 대박 꿈을 쫒아서..

뇌질환 완화를 위한 간단한 우울증 치료 방법 [내부링크]

많은 사람이 겪고 있는 우울증은 뇌 자체의 변화를 가져오기도 한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기억력을 관장하는 해마에 신경 세포를 파괴해서 해마 자체에 손상을 준다. 그리고 감정, 문제 해결 등에 관여하는 전두엽의 활성도를 낮추어 감정과 충동 조절이 힘들어진다. 실제 우울증 환자의 뇌는 전두엽의 활성도가 떨어져 있고, 우울하지 않을 때는 전두엽이 활성화된다. 이는 치료를 통해서 뇌의 회복이 가능하다는 반증이다. 우리가 감사함을 느끼면, 뇌의 측두엽 중 사회적 관계 형성과 관련된 부분과 즐거움과 관련된 쾌락 중추가 활성화된다. 그러면 행복, 기쁨 등의 감정에 관여하는 신경전달 물질인 '세로토닌'과 '도파민'이 분비된다. 심장박동과 혈압은 안정되고, 근육은 이완되면서 편안한 마음을 느끼게 된다. 요즘..

한국판 뉴딜 사업 55세 이상 중장년 일당 7만원 정부 일자리 지원해서 용돈 벌기 [내부링크]

정부에서 직접 급여를 지급하는 '한국판 뉴딜사업'으로 고용 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한 중장년 일자리가 있어 소개합니다. '안전보건 지킴이'의 일당이 많지는 않지만, 정부에서 직접 추진하는 일자리들이 공공일자리 사업과 비슷하게 힘들지 않으면서 비교적 낮지 않은 급여가 지급되어 소소하게 은퇴 후에 용돈 벌이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은 정부가 2020년 7월 14일에 확정 발표한 정책으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기회복을 위해서 마련한 정부의 프로젝트입니다.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여 2025년까지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안전망 강화 등 세 가지 사업을 축으로 해서 분야별 투자 및 일자리 창출을 진행하는 정책입니다. 한국판 뉴딜 디지털 뉴딜 경제 전반의 디지털과 비대면 산업인력을 ..

한국은행의 연내 은행 금리 인상이 다가오고 있다. [내부링크]

불안정한 경제를 살고 있는 현재, 금리의 변동이 우리의 목을 죄어옵니다. 대출을 하는 사람도, 대출을 했던 사람도 금리 인상이라는 무거운 돌덩어리가 목에 메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6월에 은행권 주택 담보대출 금리가 2.74%까지 올라서 2년 만에 최고 정점을 찍었습니다. 시장의 금리가 오르기도 했고, 금융당국의 대출 규제가 강화되었기 때문입니다. 7월 29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6월 은행권의 전체 신규 가계대출의 금리는 연 2.92%라고 전했습니다. 5월에 비하면 0.03% 포인트 상승한 것인데, 수치상으로 보면 별게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작은 숫자 하나하나가 대출을 받는 입장에서 작은 수치가 아닙니다.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낮은 금리를 이용할까 고민하는 게 사람의 심리이고, 부담도 덜어주기 때문입..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건강한 인생을 누리자. [내부링크]

한때는 슈퍼푸드 열풍이 많이 있었습니다. 잠시 식는 듯하다가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다시 '슈퍼푸드'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미국 영양학 권위자인 '스티븐 프랫(Steven G. pratt) 박사가 세계적인 장수 지역인 그리스와 오키나와의 식단에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먹거리 14가지를 선정하여 섭취를 권장한 건강식품에서 시작된 말이 "슈퍼푸드"다. 한 가지 음식에 영양소가 풍부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들을 슈퍼푸드로 분류한다. 그렇다면, 우리의 건강을 위해 섭취하기 위해 검증된 식품, 「타임지(TIME)」가 선정한 슈퍼푸드 10가지를 알아두자!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1. 귀리 6가지 아미노산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는 '귀리'는 근육형성과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귀리에 풍..

초간단 고혈압 이란? 그리고 증상 [내부링크]

혈압은 심장에서 내보내는 혈액이 혈관을 타고 온 몸을 흐를 때, 혈관벽에 미치는 압력을 말한다. 심장이 수축하면서 혈액을 뿜어낼 때를 '수축기 혈압', 심장이 확장되면서 혈액을 받아들일 때를 '확장기 혈압' 또는 '이완기 혈압'이라고 한다. 병원에서 잰 혈압이 수축기 120mmHg, 이완기 80mmHg이면 정상이라고 하고, 140mmHg에 90mmHg 이상이 측정되면 고혈압으로 진단한다. 고혈압이 있으면, 우리 몸에 있는 혈관과 장기에 무리가 가면서 여러가지 증상을 유발한다. 그중에서도 심장과 뇌, 신장과 눈은 고혈압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곳이다. 흔히 뒷골이 당기거나 두통이 생기는 증상은 혈압이 많이 높을 때 생길 수 있다. 혈관의 압력이 세지면, 뇌혈관이 망가져 뇌출혈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동맥경..

텔로미어 길이가 노화의 원인, 운동으로 해결하라! [내부링크]

흰머리가 수북한 할머니가 자전거를 쌩쌩 잘도 타신다. 50대라는 저 아저씨는 20대 못지않게 축구를 잘하신다. 나이를 무색하게 하는 건강한 움직임을 보이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어떻게 그런 활동들이 가능할까? 사람의 생체 나이를 평가할수 있는 가장 객관적인 지표는 바로 "텔로미어"다. 진핵 세포의 염색체 끝부분은 마치 신발끈 끝에 코팅된 부분처럼 염색체 전체를 보호하는데, 이 부분을 '텔로미어'라고 한다. 끝부분이 동그랗게 말려있는 구조 때문에 보호 기능을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세포 분열로 염색체가 복제될 때 마다 '텔로미어'의 길이는 점점 짧아지게 되는데, 결국 세포분열이 계속되어 더 이상 '텔로미어'가 남지 않게 되면 그 세포는 분열을 멈추고 죽은 세포가 된다. 따라서 '..

로컬푸드로 건강한 식탁을 채우고, 음식에 대한 신뢰를 찾아라. [내부링크]

건강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건강을 위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무엇보다도 건강한 먹거리에 신경을 쓰게 된다. 그러나 알 수 없는 생산자와 숨겨진 생산 과정이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특히나 식품의 이동거리가 긴 수입 식품들에 대한 걱정이 커진다. 이동 거리가 길다는 것은 원래의 신선도나 안전에서 멀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생산지에서 식탁까지의 이동거리가 줄어들면 자연스레 식품의 안전도 되살아난다. 이 때문에 신선하고 투명하게생산자를 확인할 수 있는 '로컬푸드'가 인기다. 가까운 곳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먹거리 '로컬푸드'를 알아보자. 로컬푸드는 우리말로 '지역 먹거리'라고 해석할 수 있다. 그 지역에서 나는 것을 바로 구입해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시스템..

테러리스트의 남자 10m 권총 금메달 테러, 이슈에 이슈를 낳는 도쿄 올림픽 [내부링크]

하룻밤 자고 일어나면, 별의별 이슈들이 터져 나오는 2020 도쿄올림픽이 화제입니다. 이번에는 남자 10m 공기권총 종목에서 금메달을 딴, 이란의 '자바드 포루기' 선수가 테러리스트라는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2020 도쿄 올림픽 10m 권총 금메달의 '자바드 포루기'는 이란의 정규군 이란 혁명수비대에서 오래 복무한 회원이라고 합니다. 어찌 보면 이란의 입장에서는 정상적인 자국 군대지만, 2007년 미국에서는 이 부대를 '테러조직'으로 지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란 혁명 수비대'는 최근 2021년 1월에 우리나라 '한국 케미호'를 나포하고 우리 국민을 억류한 조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자바드 포루기가 몸 담고 있는 이란 혁명 수비대는 이라크, 시리아, 레바논에서 민간인 학살..

비정규직 '직업 훈련 생계비' 융자 신청하고 3천만원 받아 취업 준비하자. [내부링크]

끝을 모르고 길어지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경제활동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에 가려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인들이나 특고 프리랜서들의 고통이 덜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특히 특고 프리랜서분들은 수입이 고정적이지 않기 때문에 더 어려뭉르 겪고 있습니다. 은행들의 금리 인상과 대출 조건 강화로 인해 은행 문턱은 높아만 지고 있어서 지인이나 가족에게 손을 벌리는 것도 못할 짓이죠. 고정적인 지출은 줄지 않지만, 수입은 줄고 있는 현 시국을 어떻게 이겨 나갈 수 있을까요? 이번 5차 재난지원금에 연 1%의 초저금리 생계비 융자 자금으로 521억원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생계비 융자 자금으로 약 7천 명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게 선착순이라고 하니, 접수일에 바로 접수해야 합니다. 요즘..

수면 무호흡증, 수면장애가 부르는 중년의 위협 [내부링크]

나른한 오후, 따뜻한 날의 대참사. 졸음운전이 부른 대형 교통사고, 남의 일이 아닙니다. 졸음운전, 그것은 바로 수면 부족으로 인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잠을 자더라도 '수면 무호흡증'을 갖고 있다거나 깊이 자지 못하고 자주 깨어 잠이 부족한 수면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지금 위험하다. 수면 무호흡증과 같은 수면장애의 원인 잠을 자면서 자꾸 뇌가 깬다는 것 때문에 잠이 방해받는 것이 문제가 되지만, 산소가 반복적으로 떨어지면 뇌혈관, 심장혈관 같은 혈관을 망가트립니다. 비만한 중년의 경우 잠을 잘 경우, 목젖과 주변 조직이 늘어나면서 공기가 들어갈 때 목젖이 떨리면서 코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좁아진 기도로 인해 숨길이 막히며 수면 무호흡증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면 대부분 비만이 되거나,..

양궁 김제덕 선수의 파이팅이 불러온 반응 [내부링크]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금메달 스타트를 시작했던 것은, 늘 세계 최고의 자리에 있는 양궁이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최강 양궁 실력을 견제하는 여러 나라들이 생겨나지만,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 양궁 금메달 싹쓸이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눈에 띄는 선수가 한 명 있습니다. 당돌한 17세 막둥이 김제덕 선수입니다. 한국 남자 양궁 대표팀이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남녀 혼성 종목에서도 금메달을 땄습니다. 그 가운데는 김제덕 선수가 있었는데, 팀에서 가장 어린 막내의 김제덕 선수는 고득점을 할 때마다 우렁찬 "파이팅~!" 기합소리를 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은 김제덕 선수의 패기 넘치는 기합 소리가 멋있고, 자랑스럽게 보였는데 다른 나라 사람들은 그게 아니었나 봅니다. 그도 그럴..

연금 저축 펀드 노치지말고, 노후 준비 뻥튀기 하자! [내부링크]

돈 좀 모으고 싶고, 자산을 좀 늘리고 싶은데, 뭐가 좋을까? 은행에 돈을 넣어도 1~2%의 이자밖에 얻을 수 없는데, 수익을 위해 주식이나 코인 투자도 괜찮지만, 원금 손실 우려가 높아서 적극적으로 뛰어들기 겁이 난다. 안정된 노후를 위해서도 자산 축적을 위한 방법이 있을까? 그렇다면, 무조건 "연금 저축 펀드"로 투자를 해야합니다. 연금 저축 펀드는 한도가 정해져 있는 제도다. 국가에서 판단을 할 때 연금 저축 펀드 같은 경우에 투자자에게 굉장히 유리한 조건이기 때문에 한없이 투자하도록 허락할 수가 없는 제도이라고 판단하여 투자 한도를 정해 놓았습니다. 한 사람당 1년에 1800만 원까지만 가능하도록 연금 저축 펀드의 투자 한도를 막아놨습니다. 그래서 부부 모두가 연금 저축 펀드에 투자한다면, 1년에..

건강보험료 기준 금액 확정되어 코로나 상생지원금과 저소득층 지원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함에 있어, 건강보험료 기준 금액이 확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소득층에게 현금 10만 원이 지원되는 "저소득층 소비플러스 자금"은 8월 24일에 별도 신청 절차 없이 기존 정부 지원금 지급받는 급여 계좌로 바로 입금된다고 합니다. 저소득층 소비플러스 자금은 개인당 10만원씩 지원하는데, 계좌 정보가 없는 일부 차상위 계층 등은 별도의 안내를 하고 지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소득 하위 80%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 지급하기로 했던 '5차 재난지원금' 중에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은 건강보험료 납부 기준으로 지원하기로 했었는데, 1인 가구에 대한 건강보험료 기준까지 확정되어 발표되었습니다. < 국민지원금 특례 선정기준표> 가구원 수 가구별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합산액(원) 직장 지역 혼..

플라스틱이 주는 독성 물질 환경 호르몬, 암을 앞당긴다. [내부링크]

우리가 무심코 사용했던 플라스틱이 부메랑이 되어 우리에게 되돌아오고 있습니다. 우리가 만든 플라스틱을 우리가 먹게 되는 셈입니다. 인류에게 미치는 플라스틱의 영향, 과연 미세 플라스틱 만일까? 생활 속에 사용되는 수많은 플라스틱들이 과연 안전한 것일까요? 세상에는 셀수 없을 만큼 다양한 플라스틱들이 존재합니다.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것들까지도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예를 들면 음식물 포장용 랩, 통조림 내부 같은 경우도 플라스틱으로 코팅되어 있습니다. 이제 플라스틱은 현대인들의 식생활 깊숙이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나 플라스틱의 편리함 너머에 가려진 불편한 진실에 대해 아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플라스틱이 주는 부작용을 위한 실험 과연 플라스틱이 가진 불편한 진실이 무엇인지, 공주대학..

코로나 상생 지원금 지원 [내부링크]

기나긴 5차 재난지원금 논의를 끝마치고, "코로나 상생 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국민들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전 국민 지급을 바랐지만, 소득 하위 88%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 개인당 25만 원씩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88%에게 지원한다는 것은 굉장히 많은 사람들에게 지원하는 것이지만, 나머지 12%의 국민들은 서류상 소득 상위 12% 이지 코로나로 힘들어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형평성의 논란은 계속됩니다. 정부의 재난지원금은 어떤 잣대를 대더라도 사각지대는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쉽지만, 88%만이라도 지원 혜택을 받아 수월해지길 응원해야겠습니다. 코로나 상생 지원금은 2차 추경안을 34조 9000억원으로 확대하여 통과시킨 5차 재난지원금 중에 일반 국민들에게 지원하는 부분입..

희망 회복자금으로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지원 확대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확정된 가운데, 2차 추경안 내용 중에서 희망회복 자금으로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내용에 대해서 확정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지원 확대 >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으로 가장 타격을 입은 분야가 바로 소상공인들의 수익입니다. 장사가 안되다 보니, 매출이 줄고, 그만큼 지출 대비 수익이 없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많습니다. 정부는 이런 부분을 감안하여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을 대폭 확대하여 5차 재난지원금에서도 비중을 많이 두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함에 있어서 "희망 회복 자금"과 "손실보상"으로 소상공인을 지원합니다. 피해를 최대한 지원하기 위해서 지원금을 대폭 상향하고 지원 대상까지도 확대해서 지원합니다. 1. 소상공인 ..

배드민턴 혼성 복식 서승재 채유정 A조 첫 경기 네덜란드 꺽고 승리 [내부링크]

2020 도쿄올림픽이 시작되었습니다. 7월 24일 배드민턴 경기가 시작되었는데, 우리나라 선수들의 혼성 복식 A조 첫 경리가 재미있게 진행되었습니다. 요즘 우리나라가 배드민턴 강국의 자리를 내주는 듯한데,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 강국의 이미지를 되찾을지도 모른다는 기대가 생기는 경기였습니다. 남녀 혼성 복식 경기는 '서승재(24/삼성생명)' 선수와 '채유정(26/인천 국제공항)' 선수가 한 조를 이뤄 진행되었습니다. A조 첫 경기로 우리나라는 네덜란드와 첫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네덜란드는 '타벨링' 선수와 '핑크' 선수가 한 조를 이뤄 대한민국의 '서승재-채유정'조와 경기를 치렀습니다. 첫 세트에서는 우리나라의 '서승재-채유정'조가 부진하면서 내줬지만, 2세트와 3세트를 연거푸 따내며 역전극을 보여줬습니..

2차 추경안 확정으로 2021 마지막 재난지원금 1인당 80만원 지원 [내부링크]

기나긴 5차 재난지원금 논쟁이 이제 여야 합의가 되어서 7월 23일 확정되었습니다. 전 국민 지급은 물 건너갔지만, 4500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어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상위 소득 12%에 해당되시는 분들이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좀 안타깝지만, 좀 더 열악한 분들이 받을 수 있도록 양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야의 2차 추가 경정예산안 합의로 5차 재난지원금 지급 확정 이번 2차 추경안에는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함께 자영업자 소상공인에게 지급될 지원금 관련 내용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7월 1일 정부가 국회에 추경안을 제출한 지 22일 만인 7월 23일에 "2차 추경안"이 최종 합의되었습니다. 1인당 80만 원 지원금을 지급하고, 4500만 명에게 25만..

피부암, 태양을 피하고 싶었어! [내부링크]

피서를 즐기러 모두 떠나자~! 뜨거운 햇볕 아래 일광욕과 해수욕을 즐기는 많은 사람들, 햇볕에 그을린 당신의 피부는 아름다운가? 아름답고, 건강해 보이고 싶어서 선텐으로 피부를 그을리는 당신의 피부는 지금 아프다. 여름에 특히 더 조심해야 할 무서운 병, 피부암! 당신의 피부를 찾아가고 있다. 당신의 온몸 어디든 침략할 수 있는 피부암 피부암은 신체의 일부가 제거되는 고통은 물론이고, 피부 깊숙이 침투할 경우 빠른 속도로 전이를 일으켜 생명을 앗아가는 무서운 질병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생기지 않는 곳이 없는 것이 피부암이다. 피부암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은 바로 자외선이다. 일상에서 매일 노출되고 있는 자외선이 피부에 계속 노출되게 되면 피부 세포의 변형이 일어난다. 피부의 제일 겉에 있는 표피의 제일 ..

메타버스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내부링크]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잇는 상황에서 아직도 메타버스(metaverse)가 뭐하는 것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새로운 플랫폼이 소개되면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서야 그 플랫폼을 이해해 가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성공한 사람들은 초창기에 그 플랫폼을 이해하고 활용하여 성공의 도구로 잘 사용한다. 새로운 메타버스의 세계를 읽어보자. ▷ 메타버스란? 메타버스(metaverse)는 웹상에서 아바타를 이용하여 사회, 경제, 문화적 활동을 하는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것을 뜻하는 단어다.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 세계가 이미 존재하고, 우리의 아바타들이 만나는 세계가 따로 존재하는 것이다. 요즘 게임에서나 쓰던 '부캐(나의 또 다른 분신)'를 만드는 것이 인기인데, 그런 개념의 '..

킹덤 아신전 드디어 넷플릭스 개봉, 전지현의 K좀비 사냥 스토리 [내부링크]

조선을 뒤덮는 거대한 비극의 시작, 생사초와 아신의 이야기를 담은 K좀비 스페셜 에피소드 "킹덤 : 아신전"을 드디어 넷플릭스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킹덤의 엄청난 K좀비 액션을 기다리던 많은 사람들에게 시원한 선물이 될 것이다. 기존의 느릿하고, 어리숙한 좀비에서 킹덤 시리즈를 통해 빠르고, 민감한 좀비의 모습을 보여 세계에 K좀비만의 박진감 넘치는 매력을 보여줬었다. 이번 '킹덤 아신전'에서 전 시리즈에서 보여줬던, 정적이고 아름다운 조선의 풍경과 궁궐, 의복, 우아한 갓 등으로 한국의 신선한 아름다움을 함께 보여줄 것이다. 김은희 작가는 최근 우리나라 여러 드라마나 영화에서 중국의 동북공정 문제로 이슈가 된 것에 반해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하려고 많은 노력을 한 점에 재조명받으며 이번 '킹덤..

갑상선암, 착한 암은 개뿔! 당신을 배신하는 무서운암이다! [내부링크]

사람들은 질병에 걸리면서 살아간다. 나이를 먹을수록 더욱 몸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질병이 찾아온다. 질병이 생겼을 때 건강해질 수 있다면 어떤 수술이라도 참아낼 수 있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수술이라는 것은 최대한 미룰 수만 있다면 미루고 싶은 것이 대부분 사람들의 솔직한 심리다. 천천히 자란다하여 '착한암'이라고도 하고, '거북이암'이라고도 불리는 「갑상선암」, 완치율과 생존율이 높다 보니 치료나 수술을 미루는 사람들도 많은 것이 갑상선 암이다. 갑상선 암이란? 목 부위에 나비 모양을 자리잡고 있는 갑상선은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하는 내분비 기관이다. 목 앞부분 기도를 감싸는 부위에 자리 잡고 있는데, 크게 '우엽'과 '좌엽', '협부'로 이루어져 있고 대부분 협부에 이어진 '피라미드엽'을 가지고 있다..

박재정 불참, 아는 형님 기다렸는데 코로나 자가격리중 [내부링크]

요즘 달콤한 보컬리스트 가수 '박재정'이 재조명되면서 많은 인기와 관심을 받고 있다. 「놀면 뭐하니」에서 MSG워너비 멤버로 발탁되면서 달콤한 목소리와 가창력, 엉뚱한 매력에 시청자들이 빠져들게 만들었다. 한창 주가를 올리는 찰나 코로나19 확진자와 동선이 겹쳐 자가 격리에 들어가면서 '아는 형님' 촬영에 박재정 불참 소식이 아쉬움을 주고 있다. 가수 박재정이 최근 출연한 유튜브 채널의 한 사람이 코로나19 감염 확진이 되어 밀접 접촉자는 아니지만, 동선이 겹쳐서 선제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중에 80% 이상이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감염 확산이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밀접 접촉자가 아니더라도 감염 가능성이 높다. 자가 격리 후 추가 검사가 들어가겠지만, 박재정의 ..

열악한 도쿄 올림픽 개막, 세계를 놀라게 하는 일본의 실상 [내부링크]

여러 우여곡절 끝에 코로나와 함께하는 "2020 도쿄 올림픽"이 1년을 지나치고, 2021년 7월 23일에 개막을 한다. 2021년에 개최되지만, 애초에 2020년 승인이 났고, 명칭 자체를 바꿨을 때 모든 것들이 바꿔져야 하..

라스 박군 강철사나이를 주제로 출연해 군부심 폭발 입담 과시 [내부링크]

요즘 한창 잘 나가는 트로트 가수 박군이 이번에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습니다. 7월 21일 라스의 주제는 '강철사나이'라는 주제로 하여 임채무, 이준혁, 오종혁과 함께 출연하여 특수부대 연예..

애플의 아이폰13은 9월 출시, 갤럭시 폴드3와 갤럭시 플립3는 8월 출시, 스마트폰 전쟁 준비 [내부링크]

기다리고 기다리던 스마트폰 신상 모델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1년 주기로 스마트폰을 바꾸는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모으게 하는 소식이다. 갤럭시 폴드 3, 갤럭시 플립 3은 8월에 출시를 앞두고 있고, 아이폰 13..

BTS 문화특사 임명되어 국가 위상 드 높인다. [내부링크]

우리나라, 아니 전 세계 최고의 아이돌 그룹 BTS가 브랜드 이미지를 인정받아 오늘 7월 21일 문재인 대통령에 의해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Special Presidential Envoy for Future Generation C..

미스터트롯 가수 김희재 코로나 확진, 그외 건강 이상무 [내부링크]

연예인들의 연이은 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연예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미스터 트롯이 나은 트로트 왕자 "김희재"가 코로나 확진이 되었습니다. 미스터 트롯 TOP6의 장민호, 영탁에 이은 세 번째 확진..

지금 당신은 탄소 포인트 10만원을 신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재난지원금 받으려다가 어찌 될지도 모르겠고, 목 빠지겠습니다. 나에게 돌아올 몫이나 있을지 모르는 재난지원금은 저리 두고, 작은 돈이라도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찾아봤습니다. 그것은 바로 에너지 절감 차원..

가수 영탁, 뽕숭아학당에서 코로나 확진 판정 [내부링크]

TV조선의 인기 프로그램, '미스터 트롯'에 출연했던, 트로트 가수 "영탁"이 코로나 19에 감염되었습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변이 바이러스인 델타 바이러스로 인해 방역 관리를 어느 정도 잘한다고 하면서 방송 활..

소상공인 희망 회복 자금이 최대 3천만원, 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논의가 한창이지만, 아직 전 국민 지원과 80~90% 지원에 대한 줄다리로 인해 결정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재난지원금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코로나로 인해서 피해가 가장 심한 소..

이더리움이 가상화폐 시장에서 미치는 영향력과 가치 [내부링크]

코인에 다들 관심이 많을 것이다. 지금 코인 시장이 붕괴되었다! 아니다, 코인 시장은 미래 자산의 가치가 크다. 의견들이 부분 한 것이 사실이다. 본인의 성향에 따라 코인 투자를 할지, 말지를 선택해야 할 것이..

근육 키우는 법에 있어 근손실을 막는 최소한의 운동량은? [내부링크]

사람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근육입니다. 이 근육은 계속적인 움직임과 운동으로 유지하거나 키워나갈 수 있는데, 건강하게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 우리가 얼마나 운동을 해야 할까요? 또는..

면역력 향상으로 내 몸을 바이러스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것은 운동이다. [내부링크]

바이러스의 침공이 시작되었다. 우리가 모르는 새로운 바이러스들이 생겨나고, 우리를 공격한다. 지금 가장 지구를 두렵게 하고 있는 것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어떻게 하면 이런 무서운 바이러스의 침공에서 우리..

조기 발견이 어려운 췌장암에 대한 모든 것! 답은 여기에 있다. [내부링크]

췌장은 위와 십이지장 안쪽에 감싸듯이 위치해 있어, 이상이 생겼을 때 알아채기 어렵다. 익숙한 것 같지만 잘 모르는 부분이 많은 췌장암이 월드컵 영웅, 유상철 전 감독의 췌장암 투명 중 사망하여 더 관심을 갖..

마리화나 합법화가 현실화 되어가는 미국, 과연 우리나라 대마초 단속법에 미치는 영향은? [내부링크]

2020년 12월 하원에서 마리화나, 우리가 아는 대마초의 합법화 법안이 통과했었습니다. 미국 국민 68%가 마리화나 허용을 찬성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민주당이 상원에서도 본격적으로 공론화에 나선 것입니다...

쿠팡플레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PC 버전 출시로 넷플릭스 잡아라~! [내부링크]

넷플릭스를 사냥하러 쿠팡에서 쿠팡 플레이 스트리밍 서비스 PC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쿠팡 플레이 스트리밍 서비스 PC버전이 출시됌으로 인해 고객들은 다양한 디지털기기로 편리하게 동영상 등 여러 콘텐츠를 시..

정부에서 지원하는 생활요금 감면 제도 신청 [내부링크]

일상 생활을 하면서 돈 들어갈 일이 너무 많습니다. 이런 지출을 아끼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알아보면 정부에서 사소한 부분까지 지원해주는 정부지원제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알면 받을 수 있는 정부의 생활요..

심부정맥 혈전증과 다른 하지 혈관 질환이 부르는 다리통증 [내부링크]

사람이 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다리의 역할은 중요하다. 걸을 수 있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는데, 다리 통증이 찾아온다면? 심부정맥 혈전증, 하지 정맥류, 다리 동맥경화 등 다리 통증의 여러 증상과 원인들을 알..

헬스장 빠른 음악 규제 120bpm 개황당 정책,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황당한 서울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정책이 웃음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빠른 음악을 규제하는데, 120 bpm이하의 음악만 들으며 운동해야 한다는 규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격하고 bpm..

불법 주정차 1분으로 과태료 폭탄 맞는 방법, 성실 세금 납부자 [내부링크]

경제도 어려운데 정부에 세금을 많이 납부하여 착한 일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자동차 운전을 한다면 꼭! 알아야 할 1분만 주차해도 과태료 고지서 발부되는 곳! 과태료 폭탄 맞을 수 있는 곳에 잠시라..

코로나 환자로 입원 자가 격리자를 위한 생활지원비과 유급 휴가비용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19의 감염 전파 속도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이런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 코로나 환자들이 늘어가고, 치료나 자가 경리 등으로 인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2중고에 시달리는 분들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경추 척수증 조기 진단과 치료가 생명, 목 디스크가 아니였어. [내부링크]

목은 우리의 몸과 머리를 이어주는 기관이다. 7개의 뼈 마디로 이루어진 경추는 그 중심에 중추신경인 척수가 지나고 있다. 척수는 두부처럼 물렁한데, 손상되면 마비가 나타나고, 회복이 어렵다. 경추 척수증이란..

남아공 폭동과 약탈로 LG전자와 삼성전자, 교민들 피해 속출 장기화 우려 [내부링크]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부정부패를 일삼아 왔던, '제이콥 주마' 전 대통령이 7월 8일 구금된 것에 대해 분노한 시위대들이 폭동을 일으키고, 이 폭동은 남아프리카 공화국 전역으로 퍼지면서 약탈로 까지 번지는..

API 방식 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변화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한다. [내부링크]

은행이나 보험사, 카드사 등 기존 금융회사와 관공서, 병원 등에 흩어져 있는 개인 신용정보를 한 곳에 모아통합적으로 관라하는 서비스를 「금융 마이데이터」서비스라고 한다. 우리 소비자 입장에서는 편리하지..

갑상선 암 진단 수술과 치료를 위한 파헤치기 [내부링크]

목 중앙에 갑상선, 이 작은 부위에는 종양이나 결절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혹'이 잘 생긴다. 증상도 없고, 크기도 작은 갑상선의 '혹', 혹이 있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갑상선 결절의 임상적 의미는 정상적인 조..

다주택자 규제가 만든 양도세 줄이는 절세법 [내부링크]

아파트 두 채가 있는 사람이 아파트를 올해 안에 그냥 팔면 양도세만 몇 억원이 넘을 수도 있다. 양도세 폭탄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이 하는 편법은 3 주택자가 되는 것이다. 타 지역에 1억 미만 아파트를 전세 끼..

대구 아파트 과잉 공급이 부른 부동산 시장 급락 [내부링크]

2020년 번다고 하는 사람들은 다~ 벌었다 할 정도로 과열 양상을 빚었던 대구 부동산 시장이 최근 들어 급락하고 있다. 정부의 아파트 규제 탓인지, 아파트를 사겠다는 사람보다 팔겠다는 사람이 많고, 미분양 아..

우울증이 보내는 뇌의 사인을 빨리 알아채야 치료가 쉽다.[우울증 파헤치기] [내부링크]

마음이 한없이 무겁게 가라앉고, 어떤 일에도 의욕이 없고, 잠을 자기도, 밥을 먹기도 힘든 병. 대체 우울증이란 병은 왜 생겨나는 것일까? 우리의 뇌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길래 우울증이라는 병이 생겨날까? 우..

미세먼지가 선물하는 비염이나 충농증 같은 코 질환 관리 [내부링크]

미세먼지로 인한 코질환 숨을 쉴 때 공기와 함께 들어온 이물질은 곧장 기도로 넘어가지 않고, 코 점막에 들러붙는다. 점막은 이를 배출하기 위해 점액을 분비하고, 섬모 운동을 통해 목 뒤로 이동시킨 후 콧물과..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통해 초기 진단 치료하기 [내부링크]

성인 남성들의 자존감을 무너뜨리는 질환이 있다. 그중에 하나가 전립선 배 대증이다. 남자의 힘은 오줌빨이라는데, 이거 약해지거나 불편을 느끼면, 자존감이 많이 떨어지는 게 남자들의 심리다. 전립선 건강을..

대상포진 원인과 치료 관리 방법 [내부링크]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일상과 일터에서, 집에서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는 일이다. 피곤하면 할수록 더더욱 무섭게 공격해오는 대상포진, 그 누구도 대상포진으로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다.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

보험회사의 고지 위반 강제 해지 당하지 않는 법 [내부링크]

우리도 모르는 고지 위반으로 인해 보험회사에서 연락 와 강제 해지 당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고의라면 당연한 것이지만, 몰라서 고지하지 못했다면? 고지해야 할 사항인지 모르고 가볍게 넘기고 계약했다..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추가 모집 400만원 신청해서 사업 성장 시키세요. [내부링크]

2021년 하반기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수요처를 모집합니다. 3만 개 사 내외로 모집하는데, 7월 14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입니다. 선착순 마감이기 때문에 서둘러야 합니다. 지난 2월에는 모집 시작 3일 만..

고혈압은 조기 발견하여 빨리 치료해야 모든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내부링크]

혈압은 혈관 안으로 흐르는 혈액의 압력을 말한다. 혈관이 좁아지면 혈액의 압력이 높아지면서 그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혈관이 쳐질 수도 있다. 혈압의 정상치는 좌심실이 수축할 때인 수축기 혈압 120mmHg, 확장..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신청한다. [내부링크]

새 학기가 시작되거나 이사 가야 할 때, 내 집이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전세나 월세로 들어가야 합니다. 돈이 없어서 맘에 드는 곳에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생이거나 사회 초년생들이 전세나 월세로..

경기도 소상공인 마이너스 통장은 특별히 저신용자도 가능, 코로나극복통장 [내부링크]

사업을 운영하다 보면, 어려운 일들이 많이 생깁니다. 그럴 때 갑자기 자금운용이 잘 안되거나 대출하는데 시간이 걸려 난처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럴 때 마이너스 통장이 유용하게 쓰이는데, 신용도가..

여성가족부 폐지 논란이 다시 거세진다. [내부링크]

요즘 여성가족부 폐지에 대한 논쟁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각종 검색 포털의 순위가 없어지다 보니 요즘 뭐가 화제인지 파악이 잘 안 돼서 모를 수도 있지만, 많은 화제이긴 합니다. 우선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소상공인 지원하는 정부의 하반기 주요 사업들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자영업자들은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꿈을 가지고 시작하지만, 치열한 경쟁과 예측할 수 없는 사회 환경 속에서 원하는 성공을 이루기란 너무 힘듭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자영..

서울형 긴급복지 지원제도 한시적으로 기준 완화하여 연장 [내부링크]

서울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갑작스럽게 생계가 어려워져 헤쳐나갈 방법이 없는 경제적 취약계층들이 "서울형 긴급복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소득과 재산 기준, 위기 사유 등 지원조건들을 완화하는 조치..

동탄 디에트르 퍼스티지 오피스텔 투자로 보는 2030세대 [내부링크]

부동산 규제가 낳은 또 하나의 투자 탈출구, 오피스텔. 아파트보다 2배나 비싼 분양가로 논란이 있었던 경기도 화성의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오피스텔 당첨자의 절반가량이 2030 세대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남성 호르몬 감소로 오는 증상과 해결 방법 [내부링크]

남성 호르몬 감소는 여성 호르몬에 비해 급격히 감소하지 않고, 1년에 0.8%에서 1% 정도로 점진적으로 감소한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들이 느끼는 증상은 도드라지는 증상이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만성 피로나 우..

차별금지법 찬성과 반대 무엇이 옳은가? [내부링크]

우리의 인류는 각종 차별을 경험하며 2천 년의 역사를 지내왔습니다. 전 세계가 신분 차별, 인종, 성별, 학력 등의 다양한 차별을 가하거나 당하면서 발전해왔습니다. 당하는 자에게는 비극이, 가하는 자에게는 특..

마인크래프트 청불사태, 게임 이용제한으로 보는 셧다운제 폐지 [내부링크]

예전 '어린이날'에 청와대에서도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게임, '마인크래프트'가 여성가족부에서 진행하는 '셧다운제'로 인해 국내에서 미성년자 이용 제한이 거리는 어이없는 일이 생겼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청불..

메탄가스 배출하는 소가 온실가스로 인한 지구 온난화의 주범이다. [내부링크]

소고기를 싫어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좋아하지 않더라도 여러 가공식품이나 먹거리를 소고기나 돼지고기가 점령하고 있고, 날로 그 소비량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이런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소나 돼지..

분노를 표출하는 아이, 아이들 스트레스 해소법 [내부링크]

기쁨, 슬픔, 공포, 분노, 사람이 태어나면서부터 느끼는 이 네 가지 감정에 화도 포함이 됩니다. 우리 아이들도 화가 납니다. 어떠한 상황으로 인해 화를 느끼고, 그것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소리를 지르거나 물건..

남성 호르몬 부족이 부르는 남성갱년기 증상 [내부링크]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뇌하수체 성선 자극 호르몬(생식샘에 작용하여 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호르몬)인 "황체형성 호르몬"이 고환의 '라이디히 세포'를 자극하여 생성된다. 이 테스토스테론은 남성 기..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 현금 50만원 신청하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이 한 가지 새롭게 진행됩니다. 소상공인들에게 5차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긴급 생활안정자금" 50만 원이 지원됩니다. 신청기간이 짧기 때문에..

DSR과 LTV 규제, 변화되는 부동산 대출 [내부링크]

하반기에 한국은행에서 기준 금리를 두 번 올릴 수도 있다는 얘기들이 나오는데, 그동안 시중에 돈이 많이 풀리면서 사용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얘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서민들 입장에서는 대출금을 사용 중이..

탈모 치료를 위한 원인과 모든 이론 정리 [내부링크]

얼굴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헤어스타일이라고 한다. 중년이 되면 풍성한 모발의 볼륨감이 사회적 지위를 대변한다고도 한다. 세월이 흐르면서 동안과 노안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모발이 우리에게서 점점..

허리 통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요통 관리의 모든 것 [내부링크]

두 다리로 걷는 인간, 직립보행을 하는 우리들에게 허리는 가장 중요한 부위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성인 인구의 약 80% 이상이 사는 동안 최소 한 번 이상은 허리 통증을 경험한다고 한다. 하지만, 흔..

어깨 통증, 오십견과 회전근개 파열을 방치하면 일어나는 일 [내부링크]

일상의 활동을 하면서 많이 사용할 수밖에 없는 곳이 다리와 어깨다. 일을 하고, 밥을 먹고, 움직이고, 무엇을 하든지 간에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 곳이 어깨다. 많이 사용하는 만큼 아프기 쉬운 부위다. 참을 수..

확정된 5차 재난지원금 각 대상별 지급액 확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내용 [내부링크]

이제 지금을 준비 중이 5차 재난지원금의 확정사항들이 있습니다. 기획재정부와 여당이 33조 원 규모의 2차 추가 경정예산을 편성해서 1인당 25만 원씩, 소득 하위 80% 가구에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지급..

970회차 로또 1등 예상번호, 이번엔 이거 꼭 나온다. [내부링크]

매주 진행되는 로또 추첨은 우리 삶의 희망입니다. 이번에는 과연 나에게도 당첨의 행운이 찾아올까? 이번에는 당첨될 거야. 희망을 갖고 한 주를 버텨가게 하는 원동력이랄까요? 반복되는 낙첨 속에서도 이번 주..

암 보험 가성비 좋게 제대로 가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생을 살면서 건강하게 마지막을 다하면 좋지만, 평균 수명이 길어진 만큼 오래 살면 식습관이나 생활습관들 때문에 질병이 찾아옵니다. 그 질병은 고령이 될수록 암으로 찾아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나이 불문..

5차 재난지원금 소득하위 80%지급에 기초수급자, 차상위 한부모 가정가지 지급 결정 [내부링크]

기나긴 실랑이 끝에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결정되었다. 전 국민 지급은 아니지만, 그에 상응하는 소득 하위 80%까지 지급하기로 했다. 전체적인 추가경정예산은 33조 원 규모로 결정되었는데 상세한 내용은 추후..

상생소비지원금 전국민 신용카드나 직불카드 사용 카드포인드로 지급 결정 내용 정리 [내부링크]

6월 28일 "하반기 경제 방향" 발표가 있었습니다. 여러 내용 중에서 논의를 해야 할 부분을 제외하고, 일부 구체적으로 확정된 내용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국민들이 직접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내용들이 있..

안전자산 금은 불황마다 빛을 발한다. [내부링크]

전 세계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경기 불황에 허덕이고 있다. 이런 불안정한 경제 상황에 급부상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안전자산이라고 불리는 "금"이다. 자본의 흐름에 있어서 전 세계 기축 통화인 달러..

장기채무 감면 위한 정부지원 신용회복위원회 개인워크아웃 지원 신청하기 [내부링크]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카드요금이나 각종 대출금이 연체되어 코로나19 때문에 더더욱 어려움이 가중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정부에서는 장기 채무자들을..

아토피 피부염 치료 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다. [내부링크]

가려움과 싸워야 하는 아토피 피부염, 손발과 팔다리 등 온몸을 침범한다. 치료가 잘 되지 않는다고 알려졌고, 주변에서도 오랜 시간 치료 노력에도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을 많이 봐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아토피..

969회 로또 예상 번호 당첨을 응원합니다. [내부링크]

매주 희망을 갖고 토요일을 기다리지만, 그 희망은 매주 다음 주로 미루고 있다. 그러나 6월 26일 토요일에는 당첨을 기대하며 다시 번호를 분석했다. 여러 로또분석 전문가들의 분석을 참고하고, 나만의 번호를..

혈액암 원인과 종류를 알면 완치가 보인다. [내부링크]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기대 수명 80세를 기준으로 3명 중에 1명이 걸릴 수 있다는 암, 그중에서도 인구 고령화와 함께 가장 많이 걸릴 수 있는 암이 바로 혈액 내에 생기는 악성 종양 혈액암이다. 매..

평생교육 바우처로 원하는 온라인 강의를 지원받아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배움의 길은 끝이 없죠? 배우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이제 온라인 교육으로 배울 수 있어서 분야를 불문하고, 너무 편리해졌습니다. 외국어나 공무원 시험, 자격증 준비, 취업을 위한 온라인 강의들이 많지만, 강의..

신혼부부와 청년들을 위한 만기 40년 주택담보대출 출시 [내부링크]

7월부터 청년과 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만기 40년 주택담보대출 상품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청년과 신혼부부의 내 집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보금자리론' 등에 40년 초장기 모기지를 도입한다고 하니, 신혼부부나..

대한민국 동행 세일, 전국민 할인 행사가 시작된다! [내부링크]

요즘 tv 공익 광고에서도 보이는데, "대한민국 동행 세일"이라고 전 국민 특별 할인 행사라는 주제로 소비를 장려하기 위한 지원 정책이 시작됩니다. 코로나 때문에 소비 심리가 위축되어 소상공인이나 기업들의..

비트코인 채굴장 모두 폐쇄하는 중국 당국의 강력한 조치! [내부링크]

가상화폐 시장은 지금 하염없이 추락하고 있다. 국내 탑3 거래소들이 무더기 잡코인 정리와 더불어 중국에서는 비트코인 업체의 90% 이상을 폐쇄했다고 한다. 가상화폐에 대한 안 좋은 소식들이 늘어나다 보니 가..

아토피에 좋은 음식 섭취해서 가려움과 안녕~! [내부링크]

아이들이나 성인들의 아토피가 날로 늘어난다. 과도한 청결, 화학성분에 자주 노출되는 피부, 가공식품 섭취, 면역력 저하,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원인들이 있다. 아토피의 가려움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사람들은..

희망복지 지원단 통합 사례 관리 사업 신청해서 가난에서 탈출해보자. [내부링크]

여러 가지의 정부지원 복지 제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이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부 외에 민간이나 대기업들도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희망복지지원단에서 진행하는 통..

소금물 가글 효능, 편도 결석부터 입냄새 없애기 까지 가능하다. [내부링크]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를 쓰다가 이제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서 마스크가 생활화 돠었다. 그래서 본인의 입냄새를 더 잘 확인할 수 있어졌다는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생겼다. 부작용이 아닌가? 오히려 마스..

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요것 만큼은 체크해야 호구 안됀다! [내부링크]

삶을 살면서 위기에 처했을 때 도움을 청하는 곳이 어딜까? 경찰서가 아니라 보험 아닐까? 물질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보험 준비만 잘해 놓으면, 큰 위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보험 가입은 한두 개라도..

코인 유의종목 지정에 상폐 처리되어도 가상화폐 투자자들이 몰린다. [내부링크]

우리나라 최대의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는 최근에 정리를 예고한 잡코인들의 시가총액이 1조 원 이상인 것으로 집계됐다. 9월에 당국 신고 등록 기한을 앞두고 거래소들이 잡코인 정리에 나선 상황에서 모..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지원에 소상공인 피해지원금 지원, 3종 패키지 [내부링크]

상반기가 마무리되어가고, 이제 하반기가 곧 시작됩니다. 이때쯤이면 정부의 정책들의 변화도 생기게 되는데, 하반기에 실시될 2차 추경 예산안의 큰 틀이 나왔습니다. 여당 대표의 국회 교섭단체 연설에서 소상공..

날아라 카카오~, 액면 분할 후 국민주 등극! [내부링크]

카카오의 승승장구가 계속된다. 최근 카카오의 액면 분할 후 64조 원의 몸값을 자라 하며 국내 기업 시가 총액 3위에 올랐다. 카카오톡이 국민 메신저가 된 것처럼 카카오 그룹이 액면 분할을 거치면서 '국민주'가..

대출금 상환 유예 연장 신청이 연말까지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어려운 시국에 생계를 위해 대출을 받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대출이 두세 개 되는 경우도 많은데, 다중채무가 더 위기를 줄 수 있는 시점에서 대출금 상환을 해야 하는 분들은 걱정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이번..

잡코인은 보내고, 상장 코인은 늘리고, 가상화폐 거래소의 옥석 가리기 스타트. [내부링크]

최근에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부실 코인들을 대거 정리하면서 코인 투자자들이 혼란에 빠졌다. 대형 거래소들이 부실 코인은 대거 정리했지만 오히려 새롭게 상장시키는 코인은 더 늘어났다. 5대 거래소에서 상장..

자영업 다중채무자는 늘어나고, 그 대책은 어디에 있는가? [내부링크]

요즘 자영업자들이 위험에 빠졌다. 기나긴 코로나19 감염병 사태가 사회 경제를 무너뜨리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오프라인 업종들의 매출에 큰 타격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경영난..

림프 순환을 촉진하는 생활 습관을 기르고, 림프부종 자가체크도 해보세요. [내부링크]

림프 순환이 잘되어야 한다는 말을 많이들 하는데, 알듯 말 듯.... 두리뭉실하게 몸속에 있는 미세한 관쯤이라 생각할 수 있다. 림프관은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림프구가 함유된 림프액이 이동하는 관으로 림프절을..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참여자 모집 4,000명 50만원씩 6개월 지급 [내부링크]

서울시에서는 5차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7월부터 매월 50만 원씩 6개월간 지급하는 지원제도가 있습니다. 그 지원제도는 청년수당이라는 지원 제도인데, 1차 모집에 이어서 2차 모집에 들어갔습니다. 조건 자격을..

보이스 피싱 사례를 보면 사기 수법이 날로 발전해서 안 당할 수 없네... [내부링크]

정체불명의 스팸 문자나 보이스 피싱 사기 수법들이 날로 발전해갑니다. 이거 멀쩡한 사람도 당하는 사례들이 너무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하루 평균 보이스피싱 피해금액은 18억 원이고, 2019년 보이스피싱 피해..

유연성을 키워야 근육 성장을 빠르게 할 수 있다. [내부링크]

운동을 함에 있어서 근육의 성장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근육 성장이란 것이 쉽지만은 않다. 하루 2시간 이상 매일 꾸준히 5개월, 1년을 해서 근육이 커질 수는 있지만 투자하는 시간은 금이..

분양가 상한제가 부른 오피스텔 분양 열풍 [아파트 청약 별따기] [내부링크]

분양가 상한제 도입 이후에 일부 아파트들의 분양가가 낮아졌다. 그러나 주택 공급이 줄어드는 부작용이 나타나면서 현실적인 분양가를 책정하면서 채권 입찰제 등을 통해 시세 차익 일부를 회수해서 주거복지에..

[펜트하우스 3] 로건리의 형 알렉스리의 등장과 문신의 의미 [내부링크]

펜트하우스를 시즌1과 시즌2 모두 본방 사수하며 말도 안 되는 스토리에 빠져서 재밌게 시청했었다. 이 시대 최고의 막장 반전 드라마로 기억되는 드라마다. 그런데 시즌3으로 넘어와서 너무 길게 늘어뜨린 스토리..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신청은 청년포털에서 빨리 지원하기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청년수당 2차 사업 모집 공고가 났습니다. "서울특별시 청년 기본조례"에 따라서 서울 거주 실업/미취업 청년의 구직활동 및 생활안정 지원을 위해 2021년 서울시 2차 청년수당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

[영양제 복용 방법] 건강 기능 식품이나 약도 궁합이 있다. [내부링크]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제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많이 복용한다. 약학에서 범용 금기라는 말을 하는데, 약을 먹을 때 함께 복용하면 안 되는 것들이 있다. 의사의 처방 없이 복..

공무원 시험 저소득층 취약계층 채용 구분 모집제가 따로 있다. [내부링크]

경기불황과 노후 걱정이 심한 현대 시대에 가장 각광받는 직업이 공무원이다. 월급은 적지만, 어떤 시국에도 연봉 삭감 없는 안정적인 급여와 공무원 연금으로 노후가 보장되기 때문이다. 공무원은 젊었을 때는 저..

암호화폐의 보안과 불안정한 변동성이 화폐 가치를 떨어뜨린다. [내부링크]

많은 가상화폐 차트분석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의 불기한 조짐을 예상하고 있다. 비트코인이 단기 50일의 이동 평균선이 장기 200일의 이동 평균선 아래로 내려가는 "데드크로스"에 빠져들고 있다는 것이다. 비트코..

토스 뱅크가 중/저 신용자 금융 시장을 접수한다 [내부링크]

인터넷 전문은행 하면 케이 뱅크와 카카오 뱅크가 국내에서는 전부였다. 그러나 9월 즈음부터는 핀테크 업체인 토스가 토스 뱅크라는 이름으로 인터넷은행을 출범할 예정이다. 커에 뱅크와 카카오 뱅크를 위협하는..

국가 장학금 1년 최대 520만원 학자금 지원, 누구나 신청해보세요. [내부링크]

재난지원금 지급이 여러 번 지급되었지만, 자영업자나 직접적인 피해 업종이 아닌 이상 코로나로 인해 전 국민이 힘들어 하지만, 고르게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외에 보통 정부 지원금을 지급할..

그린수소로 장거리 주행을 책임질 수소차, 미래 자동차 시장을 책임진다. [내부링크]

미래자동차 개발에 전세계는 온힘을 다하고 있다. 하이브리드에서 전기차로, 그 다음은 수소차로의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현재 기술력으로는 전기차의 장거리 운행에 대한 문제점들로 인해 10년 안에는 수소..

허리통증 원인, 가장 효율적이고 간단한 해결법[어려움 주의]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허리 통증을 한 번쯤은 느껴 봤을 것이다. 허리 통증이라는 것이 힘이 약해서가 아니라 협응과 조절의 문제이기 때문에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인간의 움직임은 신경계 시스템에서 시작된다..

상시 근로자 수에 따른 근로기준법 적용 기준 [내부링크]

근로기준법은 상시 5명 이상의 근로자를 운영하는 사업장에 적용되고, 5인 미만인 사업장에는 근로기준법 일부만이 적용됩니다. 그래서 상시 근로자가 5인 이상이냐 5인 미만이냐에 따라서 근로기준법이 적용이 되..

한국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과 청년 전월세 대출 상향 조정 [내부링크]

집값은 오르고, 목돈은 없고, 이사하거나 새로운 보금자리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답답할 수밖에 없습니다. 부동산 관련해서 대출규제도 심해지다 보니 필요한 만큼 대출을 받기도 어렵다고들 합니다. 그런데 7월부..

실비보험 만이라도 가입해야 하는 이유[첫 보험] [내부링크]

건강상이나 사고 등으로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를 대비하여 보험을 가입합니다. 그러나 암보험, 실비보험, 종신보험, 상해보험 등 별의별 보험이 다~ 있다 보니, 이걸 다 들기는 부담스럽고, 뭐부터 들어야 하는지..

신혼부부 주택 담보 대출 실소유자를 위한 조건 7월 1일부터 완화 [내부링크]

요즘 집 장만하기 힘드시죠? 정부에서 대출 규제로 인해 대출받기도 힘들고, 은행 금리도 인상한다는데 내 집 장만의 장애물만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제 7월 1일부터 금융위원회에서 투기꾼들이 아..

집단면역을 향한 코로나 백신 종류와 연령별 접종 시기 파헤치기[얀센,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나른 나라에 비해서 많이 저조했습니다. 뛰어난 k방역과 국민들의 개인 방역관리가 세계의 모범이 되었지만, 장기화로 이어진 코로나 감염병 사태로 인해 집단면역 사회로 가야만..

가상화폐 시세 조종으로 인해 일어나는 일, 개미 투자자는 밥 [내부링크]

코인으로 벼락부자가 되기도 하고, 순식간에 벼락 거지가 되기도 하는 시대다. 누군가가 코인 투자로 돈을 많이 벌었다고 해서 너도나도 뛰어들어 묻지 마 투자를 시작한다. 그 결과는 묻지마가 된다. 우리가 가상..

청년들의 목돈 마련 방법, 정부 자산형성지원 청년통장 가입하기 [내부링크]

청년들의 돈모으기 프로젝트, 정부가 청년들의 살림 안정화를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 청년통장 지원 사업입니다. 선발된 청년들을 대상으로 정해진 금액을 한정 기간 동안 저축하면, 두배 이상의 목돈을 만들 수 있..

빨대퀸 홍현희가 보여주는 N잡러와 재테크 이야기[배꼽 손실 주의] [내부링크]

개그우먼 홍현희가 요즘 잘 나가죠? 처음엔 과하다 싶은 생각이 들었지만, 볼수록 괜찮아요. 재미도 있고, 뻔뻔하고, 솔직한 매력이 박나래와는 조금 다르게 롱런하는데, 문제없어 보이네요. 그런데 요즘 정규방송..

투자의 고수, 부자들은 금과 달러를 사들인다. [내부링크]

금융시장이 출렁일 때는 금만한 투자가 없다는 게 부자들의 투자법이라고 한다. 장기간 금을 가지고 있으면 가격이 오른다는 것이다. 달러에 투자하는 사람들은 달러의 가치가 떨어진 현재 달러에 투자를 한다고..

에너지바우처 신청 19만원 받아 전기, 도시가스 요금 아낍시다. [내부링크]

여름이 시작되는데, 이제 에어컨 많이 써야 하죠? 그런데 전기요금 폭탄 맞을까 봐 무섭습니다. 냉난방비며, 도시가스 요금이며 꼭 써야 하지만 청구서의 압박이 무섭기만 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에너지 바우..

강남언니가 간다, 플랫폼 기업 약진의 시작 [내부링크]

정보 공유의 시대가 오면서 어느 시장에서든 정보를 공유하고, 연결해주는 정보 플랫폼들이 등장하고 있다. 미용의료 계통도 예외가 아니다. 몇년 동안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 비급여 의료 병원의 시술 가격과..

지자체별로 진행중인 목돈 모으기 청년 통장 신청하기[feat : 2022년] [내부링크]

사회 초년생들이나 20~30대의 청년들이 자리 잡아가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월급을 모으기도 힘들고 모으더라도 은행 금리가 너무 낮아서 목돈으로 불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정부는 물론, 각 지자체들..

돈 되는 부업이라고 무료 채굴 앱 많이 쓰는데, 큰일 납니다. [내부링크]

수익화를 위해서 부업도 많이하고, 많은 수익을 낸다고 코인 투자에도 많이 뛰어들고 있습니다. 코인 투자도 하지만, 채굴도 많이하면서 요즘 무료 채굴 코인들이 많이 나오고 있더라구요. 그러나 그 많은 코인 중..

재개발 재건축 부동산 입주권 분양권 투자가 청약보다 나은 이유와 주의사항 [내부링크]

집 장만을 준비 중이시거나 투자를 하시거나 부동산에 관심은 다들 많을 겁니다. 그런데 요즘 청약이 쉽지 않죠? 너무 어려워요. 청약 당첨이 너무 어렵다 보니, 청약 말고 다른 쪽으로 투자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대상 확인, 슈퍼 추경으로 진행 [내부링크]

현재 슈퍼 추경이라며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추진을 위해서 추경안 규모와 편성 시기 등을 검토하면서 너무 늦게 않게 어려움을 겪고있는 국민들에게 지급..

더위를 식혀 줄, 더울 때 먹는 음식 추천[feat : 더위먹었을 때] [내부링크]

"날이 더워지면, 의욕도 없어지고 지치게 된다.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더위는? 먹는 것인가? 날려버리는 것인가?" 더위와 싸우며 운동을 즐기는 사람도 있지만, 더위를 즐기는 경우는 많지 않을 것이다. 너무 더우..

주 4일 근무제 워라벨을 실현해 나가는 우리의 현실 [내부링크]

"아~ 일하기 싫다. 우린 주 5일제인데, 6일제 때보다 더 힘든 것 같다. 이제 주 4일제가 하고 싶어 지네?" 사람들의 욕심은 끝도 없는 것인가? 우리나라가 5일제로 근무시간이 단축된 회사들이 제법 많다. 그러나..

서울시 50+ 보람일자리 모집 6월 마감, 40세 이상 무조건 신청하기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양극화가 심해져 어려움을 겪는 사회 취약계층을 폭넓게 보호하기 위해서 차상위 계층이나 중장년 취약계층이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보람 일자리를 마련한다. 그래서 이에 참..

2022년 부터 암호화폐 소득 세금 납부를 지켜야 한다. [내부링크]

지금까지 규제 없는 지주를 해왔던 암호화폐 투자 수익은 제동이 걸리게 되었다. 2022년 1월부터는 암호화폐 투자로 얻어진 소득에 대한 부분을 세금으로 납부해야 하기 때문이다. 당연한 것이지만, 현재까지 제도..

로또 965회 1등 번호 배출점 로또 복권 명당 확인 [내부링크]

로또 제965회 1등 당첨 번호는 02, 13, 25, 28, 29, 36 보너스번호 34 5월 29일 토요일 로또 1등 추첨이 완료되었다. 행운의 숫자 6개는 7명의 주인공에게 돌아갔다. 1등 총당첨금은 23,823,442,503원 중에서 3,4..

로또 965회차 당첨번호, 1등 당첨 이벤트로 5만원 쏜다! [내부링크]

여태껏 로또복권을 산 거로만 치면 가게 1년 치 월세는 내지 않을까? 소액으로 여기저기 소스 얻어가며 로또를 사보고 자동으로도 사봤지만, 당첨은 되지 않았다. 기껏 해봐야 4등, 5만 원 정도가 최고다. 아무리..

전월세 신고제가 부른 서울의 전세난이 임대차 규제를 앞두고 이렇게 심해도 되나? 월세 살까? [내부링크]

2020년 7월 말에 새로운 임대차법이 시행되고 나서 전세난이 조금 해소되는 듯했는데, 최근 들어서 다시 강남권 재건축 이주와 '전월세 신고제' 시행 및 '다주택자 세금 중과'를 앞두고 다시 전세난이 시작되는 듯..

암호화폐를 보는 비관론과 낙관론의 사이에서의 투자 선택 [내부링크]

올해로 비트코인이 나온 지 12년이 됐다. 갖은 논란에도 긴 시간을 수익 좋은 투자시장으로 인정받고 성장해왔다. 그러나 요즘 암호화폐는 미국과 중국의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추진으로 다시 한 규제의 칼..

비트코인, 가상화폐의 투자가치 있기는 하니? [내부링크]

비트코인을 사야 할까? 사지 말아야 할까? "사지 마~ 그냥 사지 마~!"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 있는 사람들은 거의다 사기꾼들이다. 거의다 도박꾼이라든가 사기꾼들이 많다. 투자자라고 부르면서 저점에서 사고, 고..

생명보험 암보험이 손해보험보다 유리하다. [내부링크]

인생을 살면서 누구나 꼭! 준비하는 것이 보험이다. 저축은 하지 않아도 보험은 누구나 들어야 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다. 우리의 몸이 아플 때 목돈이 들어가는데, 보험이 그 부담을 덜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비트 코인으로 돈버는 가상 화폐 거래 방법[ 업비트 가입과 케이뱅크 실명인증 계좌 개설] [내부링크]

몇년 전부터 비트코인 투자에 관심을 갖고 해오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올 초부터 많은 상승으로 수익을 많이 내신 분들이 있어서 한마디로 벼락부자들이 대거 등장했죠. 주변에 한두명 정도는 코인으로 제법 벌..

우리동네 코로나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네이버앱, 카카오앱] [내부링크]

전 국민 백신 맞기 프로젝트, 접종률이 많이 낮은 우리나라의 노쇼백신 현상이 제법 많다고 합니다. 백신을 맞기로 했다가 접종을 하지 않아 남는 잔여 백신들을 맞고 싶은 사람들이 맞도록 하기 위해서 네이버 앱..

공모주 따상 투자 신화 앞으로 끝난다. [내부링크]

주식 투자자들의 보너스와도 같은 공모주 투자, 한때 따상(시초가가 공모가의 두 배를 형성한 후 상한가 마감하는 것)이라는 프리미엄으로 공모주 불패라는 말이 있었다. 그러나 이달 들어 상장일 따상에 도달하지..

[창업지원 기프트카 ] 창업하는데, 차량 1대와 사업자금까지 주는 정부 지원 정책이 있다!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꿈꿉니다. 그러나 요즘 시국이 창업하기 너무 무서운 시기이기는 합니다. 특히나 대면하는 업종들은 더욱 그렇죠. 비대면 관련 업종들은 지금은 물론이고, 나중에도 전망이 밝다고 볼 수 있..

애플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 M1칩 탑재 5세대 사전예약 맛집,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기 [내부링크]

애플 아이패드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인데, 5세대라고 알리고 있죠. 이거 스펙이 어마어마한 만큼 인기가 폭발입니다. 사전 예약이 엄청 몰리네요. 배송이 6월인데, 아이패드는 사전 예..

비트코인, 가상화폐 투자가 가치있는 투자인가? [내부링크]

가상화폐가 연일 추락하다가, 요 며칠 회복세를 보이는 듯하다. 각국의 규제 소식이 가상화폐 시장에 칼바람이 불었었는데, 장기적인 관점에서 희망적이라 볼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주를 이룬다. 세계 최대..

독립 손해사정사 선임을 활성화 한다는 정부의 손해사정제 개선 정책 [내부링크]

손해 사정사에 대해 많이들 들어봤을 것이다. 자세히는 몰라도 두리뭉실하게는 사고나 보험 등의 업무를 볼 때 대신하여 의뢰자의 업무를 유리하게 봐주는 사람 정도로 알 수 있다. 5~6년 전에는 곧 없어질 직종으..

이승기와 이다인의 열애설, 최강 연예인 커플 등장 [내부링크]

5월 24일 월요일, 이승기와 이다인의 열애설이 알려졌습니다. 이승기야 워낙 반듯하고 청정하기로 유명한 연예인이라 모르는 사람이 없죠. 그래서 열애 상대인 이다인이 굉장히 궁금했습니다. 보도를 보니 너무 예..

정부 지정 배달앱 주문 결제하고, 비대면 외식하면 중복으로 정부지원 환급 받을 수 있다.[260억 원 투입]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서 외식하는 횟수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물론, 지나가다 보면 바글바글 넘쳐나는 손님들로 북적대는 식당들도 제법 보이지만, 거의 대부분은 외식보다는 배달음식을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

의료비 실손 보험 잘 알아보고 가입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건강에 대해 민감해지고 있다. 젊어지고 싶어 하고, 늙기 싫어하고, 병에 걸리기 싫어하고, 오래 살고 싶어 한다. 그래서 좋은 약과 건강식을 챙겨 먹거나 운동 등을 하면서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해가는..

서민금융진흥원 취업지원포털에서 '서민취업정보 한눈에'로 모든 공공일자리 한번에 확인한다. [내부링크]

일자리 찾기 어렵지 않으신가요? 일자리도 없지만, 온라인에서 일자리 찾아보는 것도 쉽지 않은 중장년층들에게는 불편한 게 이만저만이 아니죠. 중장년층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정부지원 일자리나 꿀알바 같은 것..

HUG 전세금 안심, 누구나 최대 90% 받아 전세 아파트 얻어보자.[은행원도 잘 모름] [내부링크]

"독립하고 싶다, 신혼집 장만해야 하는데... 이사 가야 하는데..... 돈이 없다." 내 집 장만은 아니더라도 전세 얻고 싶은데, 마련할 돈이 없고, 대출 규제도 심해서 어떡해야 하나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죠? 어떡..

미래 자동차 고성능 제어장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LG전자. [내부링크]

요즘 LG의 과감한 투자가 눈에 띈다. 미래차 시장에 승부수를 던지고 있는 LG전자가 전장 "삼각편대"를 중심으로 전장 사업(VS)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각 자회사와 합작 법인 별로 독자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달러 도입에 속도를 내고, 암호화폐 규제는 강화해 간다. [내부링크]

가상화폐는 전 세계적으로 이슈다. 많은 수익을 안기기도 하지만, 많은 투자금을 잃기도 할 수 있는 불안정한 시장이기 때문에 불붙은 가상화폐 투자 시장에 중국을 시작으로 세계 각국의 규제의 움직임이 강화되..

중국에서 시작되는 가상화폐 규제, 국내도 은행들의 가상화폐 거래소 종합 검증 강화 [내부링크]

일한 만큼 보상받지 못해서일까? 코로나로 인한 경제 위기 때문일까? 투자 수익으로 자산 증식을 해야 한다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가상화폐 투자에 많은 사람들이 몰린다. 가상화폐 투자 열풍에 코인 거래소들도 무..

인플레이션 헤지로 금 아니면 비트코인, 안전한 가상자산 투자 [내부링크]

한때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이어갈 때 월가에서는 금(金) 대신에 비트코인을 사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반응과 함께 제법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분위기가 있었다. 코인은 금을 대체할 수단으로 각광받으며 상승세가..

10년 이상 소액 채무 탕감, 장기 연체자를 위한 특별 정부 지원 확인하자! [내부링크]

경제가 어려워질수록 빚에 대한 부담이 가중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다 보면 하루하루가 힘겨워서 오래전에 빌렸던 채무를 갚지 못하고 지내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자는 늘어나고, 생활고에 시달리..

가상화폐 거품이 깨질까 코인 시장 투자자 불안감만 커진다. [내부링크]

연일 가상화폐 시장이 하락장을 면하지 못하고 있다. 거품 논란이 일던 가상화폐 시장이 하루아침에 주저앉으면서 가상화폐 투자 열풍을 둘러싼 논란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앞으로 가상화폐의 전망이 어떠할지 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한 경제적 인센티브제, 접종자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논의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얘기가 그동안 계속 나왔지만, 빠르게 진전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 국민 보편 지급을 목표로 정책을 진행 중이라고는 하지만, 말만 무성하고 아직은 확정적인 답을 내놓지는 못하고 있었습니다...

가상화폐 사기, 머스크에 당하고, 유튜버에 당하고, 투자자는 봉이다. [내부링크]

세상이 어렵다 보니, 가상화폐가 국내외에서 큰 이슈다. 인플루언서들의 한마디에 10~20%는 거뜬히 움직인다. 돈을 노리는 유튜버나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사기 수단으로 악용되면서 불안정한 취약성 자산으로의..

20대들의 자산 증식 방법, 코인 가상화폐에 열광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가상화폐의 붐은 전 세계적인 흐름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이번 가상화폐의 흐름을 주도한 것은 2030 세대라 할 수 있다. 스마트한 시대에 빠른 정보 습득과 이를 실행하는 능력이 우수하다고 볼 수도 있지만,..

화성 동탄2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분양가 4억대로 로또 청약 스타트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을 위해 청약에 뛰어드는 사람들의 관심은 곧 있을 경기도 화성의 동탄 2 신도시에 있다. 일명 로또 아파트라고 불리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는 분양가가 4억원대로 주변..

아파트 청약의 고수라면 전략적으로 타워형을 공략한다.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아파트 청약 열풍이 계속되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인생역전이나 내 집 마련을 꿈꾸면서 아파트 청약에 나서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파트 청약이란 게 쉽게 당첨되는 것이 아니다. 한 간에는 로또만큼..

인플레이션 공포에 금과 원자재에 관심 집중, 투자 방향 [내부링크]

돈의 가치가 떨어지는 인플레이션 공포 앞에서 전 세계 금융 시장이 긴장하고 있다. 급격한 물가 상승을 뜻하는 인플레이션은 투자자들로 하여금 '긴축의 악몽'을 떠올리게 한다. 전 세계 시장 참가자들은 유례없..

신혼부부와 청년 내집 마련 위해서 대출 규제 완화 [내부링크]

부동산 규제가 심해지는 상황에서 재산 증식이 아닌, 주거 목적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신혼부부들에게도 많은 어려움이 있다. 규제에도 천정부지 올라가는 집값에 순전히 본인들의 자본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없..

소상공인 무이자 , 업체당 2천만원 각 지자체별로 진행 [내부링크]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뭔가 나아지려나 싶다가도 코로나가 확산되기를 반복하다 보니 시장 경기는 한없이 안 좋아지고만 있습니다. 돌파구를 찾아 언택트 시대에 맞는 업종들은 좋은..

저신장 아동을 위한 저소득층 성장호르몬제 무료 지원 사업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저소득층을 위한 정책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지원 정책들이 많이 진행되고 있는데, 그중에서 저신장증을 가진 저소득층 가정의 어린이들을 위한 "성장호르몬제 무료 지원사업"이..

요요현상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최고의 방법 [내부링크]

성별이나 나이를 불문하고, 다이어트에 도전하게 된다. 맵시를 위해서, 건강을 위해서, 자기만족을 위해서 말이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잠깐은 성공하더라도 얼마 지나지 않아 요요라는 친구가 찾아와 본래의 모습..

청년 혜택 지원 정책 4가지 알면 돈 번다.[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국민취업지원제도, 면접수당, 내일채움공제]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청년으로 산다는 것이 요즘 MZ세대들에게는 많은 박탈감을 갖게 한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취업도 어렵고, 월급도 많이 받기 어렵고, 집 사기도 어렵고, 뭐 다~ 어렵다고 합니다. 양극화가 심해지는..

명품이된 스타벅스 굿즈가 한국 시장에서 날으다. [내부링크]

5월 13일 오전 10시 5분에 온라인 쇼핑몰 SSG.COM이 다운됐다. 그 이유는 스타벅스 온라인 쿠폰(e프리퀀시)을 모으면 주는 굿즈(상품)를 단독으로 내놓았는데, 판매가 시작된 오전 10시부터 접속량이 평소의 10배..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혼례비 장기 1.5% 융자로 결혼자금 마련하기 [내부링크]

경제가 어려울 때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보는 것은 근로자들입니다. 회사가 어려워서 임금이 줄거나 못 받는 경우가 발생하고, 적은 임금에 갑작스러운 일이 생겨 목돈이 필요할 때 자금 수급에 어려움을 겪을 수..

공무원 시험 합격이 어려운 이유를 초시생들에게 고한다.[다른거해] [내부링크]

미래에 대한 계획이 없고, 직업에 대한 확신이 없을 때 우리는 공무원이나 해볼까?라는 생각을 많이 한다. 월급이 적지만, 안정적으로 꾸준히 지급되고, 노후에는 공무원 연금을 받으며 편하게 살 수 있다는 생각..

어플 이용자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사용자 보호 강화, 앱추적 투명성 적용이 맞춤 광고 시장에 미칠 영향 [내부링크]

스마트한 삶을 사는 현대인들에게 앱이라는 것은 굉장히 편리하고, 유용한 수단이 되었다. 실생활이나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는 기발한 앱들이 개발되어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 그러나 앱을 사용..

세계적으로 구글 콘텐츠 삭제 요청이 가장 많은 한국 정부, 표현의 자유 억압? [내부링크]

구글의 영향력은 전 세계를 집어삼키고 있다. 전 세계가 구글로 움직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만큼 많은 정보와 데이터가 구글에 쌓이고 있다. 데이터가 많이 쌓이다 보니 좋은 정보와 불편한 정보도 쌓이..

공모주들의 역습이 시작된다. 따상 SKIET를 넘어서는 상장 대기주들을 잡아라! [내부링크]

2021년 하반기, 정확히는 7월부터 공모주 청약 게임의 룰이 바뀐다. 그동안 여러 개 증권사에서 복수 청약이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1인당 1개 증권사에서만 청약이 가능하다. 공모주 청약의 따상 맛을 봐본 사람들..

근로자 휴가지원비와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지원제도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해년마다 지원되는 지원제도인데, 우리는 모르고 있었다? 알려주지 않는 정부지원금 제도. 이제 똑똑하게 알아서 찾아 가자. 여름이 다가오면 휴가 갈 생각에 들뜨게 되는데, 휴가비를 회사에서 말고 정부에서도..

210508 인피니트 성종 소집 해제로 어버이날 부모님께 큰 선물하다! [내부링크]

"내 거 하자~! 군인에서 아이돌로 돌아온 성종~, 내 거 하자~!" 인기 아이돌 그룹의 멤버 가수 성종(이성종)이 2021년 5월 08일 어버이날에 소집 해제했다. 코로나로 인해 별도의 공식 행사는 따로 진행하지 못하..

경력단절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가 취업을 도와드립니다. [내부링크]

취업난이 오래 지속되는 과정에서 코로나까지 덮쳐 일자리 구하기가 너무 힘든 시기입니다. 어려운 경기침체 상황에서 가정 경제에 보탬이 되고자 취업을 하려는 주부들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지만, 그 취업이 쉽..

[복지로]한시 생계지원금 신청은 50만원, 소득 줄었다면 5월 10일부터 무조건 하세요! [내부링크]

각종 정부지원금과 재난지원금이 많이 지원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은 어떤 조건이나 증빙자료를 제출하기 어려워서 지원을 받..

가상화폐 코인 거래가 차익과 자금 세탁을 위해 구매대행 등 법적 빈틈을 노린다. [내부링크]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많은 수익을 노리는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가상화폐(코인) 거래를 하고 있다. 규제 사각지대에 놓인 가상화폐 시장에서 불법 거래들이 늘고 있는데 우려가 많다. 정부..

당뇨에 좋은 차, 고지혈증에도 직빵인 건강차는?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에게 커피는 물보다도 더 많이 먹는 음료가 된 지 오래다. 그러나 이제 건강을 위해 건강차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몸 안에 수분을 취하면서 건강까지 취할 수 있는 차를 마시는 습관은 건..

공매도 재개로 개인 투자자가 주식 투자의 참여 기회가 늘어났다? [내부링크]

2021년 5월 3일부터, 개인 투자자의 공매도 거래가 가능해졌다. 주식열풍이 시작되고 코로나 때문에 잠시 공매도 거래를 금지했었지만, 이번 5월 3일부터1년 2개월만에 국내 주식시장에서 공매도가 재개된 것이다...

파킹 통장 금리 비교도 하고, 돈을 모으려 한다면 추천! [내부링크]

초 저금리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는 돈을 벌기 위해 은행에 저축하는 시대는 끝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주식투자나 코인 투자, 또는 부동산 투자에 혈안이다. 그러나 이 세 가지는 큰돈이 있지 않..

코로나 집단면역 2021년에는 불가능, 마스크 착용 잘 하고 독감처럼 관리해야 한다. [내부링크]

정부는 올 초, 2021년 말까지는 우리나라의 코로나 바이러스 집단면역 상태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발표한 바 있다. 하지만 백신 접종 중에도 꾸준히 확산세를 유지하고 있고, 백신 공급에 차질이 생기면서 전 국..

코인 거래소 사기 급증, 다양한 가상화폐 거래 방법으로 투자자 울린다. [내부링크]

수익창출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코인 투자는 핫하다. 코인 투자자들이 가상화폐 거래에 몰리다 보니"가상화폐 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있다"면서 "깡통 코인"을 투자자들에게 판매하는 업체가 최근 굉장히 많이 늘..

근로 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 5월 1일부터 바뀐 내용 있으니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더보기 열심히 일했지만, 일한 만큼 보상받지 못한 국민들을 위한 특별한 보너스! 근로장려금 신청은 매년 뜨거운 감자다. 반기 신청도 있고, 정기 신청도 있고, 이제는 근로자뿐만 아니라 사업자들까지도 근로 장..

보조금24 들어가면 몰라서 못 받은 모든 정부 지원금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 가능하다.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19 감염병 사태가 2년을 향해 가다 보니,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가중되어가고 있다. 이 때문에 재난지원금 지급이 이뤄지고, 정부 지원금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조건 확인도 해보고, 어떤 지원금이 있는..

스타벅스 e 프리퀀시 이벤트로 아이스쿨러 박스와 싱잉랜턴 받자! [내부링크]

스타벅스를 사랑하는 마니아들이 기다리던 날이 왔다. 2020년을 강타한 스타벅스 굿즈 대란! 코로나도 비웃는 스벅의 저력! 2021년 4월 28일 '스타벅스 인스타그램'에 e프리 퀀시 행사 안내 게시물이 올라왔다. 하..

공매도 재개로 주식 시장 투자 방향을 정리하자. [내부링크]

주식 열풍이 불었던 2020년을 보내고, 2021년 5월 3일부터 주식 공매도가 재개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리고 있다. 2020년 3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으로 증시가 폭락했을 때 공매도를..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 서민금융 통합지원 센터에서 낮은 신용자도 이자 절감 가능하다. [내부링크]

코로나가 집어삼킨 우리의 일상은 다방면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대부분이 경제적으로 많은 피해를 보고 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재난지원금을 여러 차례 풀었지만, 실질적으로 자영업을 하지 않는 일반 서민..

2021년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정기 신청 시작, 5월의 추가 수익 [내부링크]

열심히 일한 당신을 위한 보상이 시작된다. 한해의 보너스를 받을 시간이다.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한 사람들을 제외하고, 2021년 근로장려금과 자녀 장려금 신청을 5월 01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한해의 보너스를..

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해서 정부지원 실업급여도 받으면서 재기 준비하자. [내부링크]

자영업을 하다 보면 요즘 같아선 너무나 힘이 듭니다. 자영업자들을 위한 혜택들도 그렇게 많지 않은 게 현실이니까요. 특히나 1인 자영업자들은 사업이 잘 안되었을 때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들이 거의 없습니다...

아시아 선수촌 지구단위 계획 진행을 시작으로 오세훈 서울시장 규제 완화 정책 스타트 [내부링크]

서울 시장 선거로 서울 시장이 된 오세훈 시장이 업무를 시작하며 민간 재건축 활성화를 위해 오세훈표 규제완화 정책에 화살을 쏘아 올렸다. 그 시작은 '아시아선수촌 재건축' 사업이 될것으로 보인다. 서울시가..

11억을 넘어 서울 아파트 평균 값은 얼마까지 갈 것인가? [내부링크]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주택시장에 안정화를 위해 몇 년을 집값 규제에 온 힘을 쏟고 있는 정부. 그러나 2020년 9월에 서울의 아파트 값은 10억 원을 넘어섰고, 2021년 4월 11억 원을 돌파해 버렸다. 다른 지역보..

로또 960회차 당첨 번호 확인, 961회 예측 [내부링크]

960회 차 로또번호가 발표되었다. 4월 24일 토요일 8시 45분에 추첨된 행운의 960회 로또 번호 6개는 02, 18, 24, 30, 32, 45 보너스 번호는 14다. 동행 복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주에 로또번호 1등..

한국판 뉴딜 k 디지털 크레딧에서 500만원 묻고, 50만원 더 받으면서 코딩 배우기 [내부링크]

고용노동부에서는 6만 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초역량 훈련 k-디지털 크레딧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청년과 중장년들이 참여할 수 있고, 500만 원에다가 50만 원을 추가로 받으며 코딩과 같은 것을 배우며 디지털..

정부도 보호하지 못하는 가상화폐 투자자, 거래소 폐쇄 줄줄이 대기 중 [내부링크]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다. 3년 동안 많은 자금이 가상화폐로 모여들었고, 상상도 못 했던 금액까지 치솟은 비트코인을 보며 너도나도 대박의 꿈을 꾸며 가상화폐 투자에 뛰어들고 있다. 그러나 4월 초가..

동물 코로나 백신을 사람에게 투여했다.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코로나 백신이 공급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줄어들지 않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백신의 공급량도 많지 않기 때문에 각 국은 백신 수급에 어려움까지 겪고 있는 상황에서 칠레에서는 동..

비트코인 하락 위기가 시작된걸까? [내부링크]

3년이라는 시간을 비트코인은 상승해 왔다. 이제 개인이 함부로 살 수 있는 시대가 아니다.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 애찬론이 비트코인의 상승을 부추긴 감도 있다. 그러나 요즘 세계 각군들의 비트코인 제재 조짐..

한시 생계 지원비 신청 50만원 지급, 취약계층 당장 하세요! [내부링크]

힘든 나날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기댈 곳이 없이 자립하기 어려운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정부의 지원을 받아야 합니다. 조건이 되어도 몰라서 못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애매한 기준에..

긴급복지 지원제도가 저소득 취약계층에 확대 연장 지원되고 있다. [내부링크]

지방자치단체의 정책들을 확인해보면 다양한 정책들이 진행되고 있다. 그중에서 저소득층이나 취약계층을 위한 정책들이 굉장히 많이 있다. 민간단체에서도 마찬가지로 다양한 지원 정책들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코인 투자 열풍에 암호화폐 규제 나서는 정부 국무조정실, 앞으로 시장의 전망은? [내부링크]

경제가 어려워지는 만큼, 사람들은 위기 탈출, 가난 탈출을 위해서 투자 열풍에 빠졌다. 주식투자를 시작으로 하여 하루아침에 단기간에 많은 수익을 안겨주는 암호화폐 투자에 몰리면서 그 위험성은 더 커지고 있..

취약계층에게 제공하는 PC와 통신비 무료 지원 신청하기 [내부링크]

학부모님들이라면 주목~! 코로나 19가 시대적인 흐름을 굉장히 빨리 앞당겼다. 비대면 시대를 2~3년은 앞당긴 듯한데, 그로 인해서 재택근무나 온라인 교육과 수업이 생활화되었다. 그런데 집에서 온라인 수업을..

관광 소상공인 중복 추가 지원 200만원 신청, 서울 관광회복도약 자금으로 위기 탈출 [내부링크]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날로 심해지고 있다. 기나긴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은 줄어들 기는 할지, 코로나 백신 접종도 원활하지 않은 상태라서 모든 국민들과 특히 소상공인들의 앞날이 캄캄하기만 하다. 나아갈 돌..

아직도 버스 줄을 서니? 공공 버스 간편 예약제 몰라? [내부링크]

출퇴근할 때나 학교 등하교할 때 버스 타려고 줄 서는 거 너무 짜증 날 것이다. 더울 때나 추울 때 더 짜증 난다. 아침마다 출근, 등교를 위해 만원버스를 타는 것도 힘들지만, 줄 서는 게 더 힘들다는 거 알 것이..

다태 임신한 여성의 자연 조산을 예방하기 위한 프로게스토겐의 태아 투여에 대한 연구 [내부링크]

다태 임신은 조산의 강한 위험 요소이며, 쌍둥이 임신 여성의 50% 이상이 임신 37 주 전에 출산한다. 조산아는 많은 건강상의 부작용이 발생할 위험이 높다고 인식되어 전체 주산기 사망률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남성 성기능 개선에 어떤 영양제가 좋을까 [내부링크]

"점점 기가 죽는다. 고개를 숙인다. 남성들이여~ 고개를 들어라! 기운을 내라!" 나이를 먹으면서 급격히 달라지는 여러 현상 중에서 남성의 성기능의 약화는 남성들의 자존심에 큰 상처가 된다. 그 자존심을 세우..

연령대 별로 주의해야 할 문자 메신저 피싱 사기와 대처법 [내부링크]

수년간을 보이스 피싱 사기에 대해서 접해왔고, 의외로 당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누구나 아는 얘기지만, 막상 당사자가 되면 속게 되는 보이스 피싱 사기가 기발하게 발전해 왔습니다. 많은 사례들로 인해 보이스..

단백질 보충제 먹으며 운동하면서 알아야 할 유청단백질 부작용의 공포 [내부링크]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근육은 자존심이다. 이 자존심을 키우기 위해서 죽어라 운동만 하지는 않는다. 근육을 빠르고 크게 키우기 위해서 단백질 보충제를 먹게 된다. 특히나 헬스장에서는 운동하는 헬창들은 밥처럼..

로또 판매점 신청 동행 복권 홈페이지에서 가능, 1년에 한번 모집하는 로또명당 도전! [내부링크]

인생역전을 꿈꾸며 로또를 구매한다. 그 인생역전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렇다면, 로또를 구매하더라도 판매하면서 구매해볼까? 로또를 팔아서 돈을 벌고, 구매해서 운 좋으면 당첨돼서 돈을 버는 것이다. 로또..

서예지 인성과 이미지 문제로 광고주들 손절, 변해야 하는 연예인 [내부링크]

요즘 인성 문제가 우리나라 최고의 화두가 아닌가 싶다. 잘나가던 연예인들이 한순간에 인성문제로 꼬구라지는 일들이 작년부터 심해지고 있다. 최근 주가가 한창 올라가던 배우 서예지가 뜬금없이 여러 폭로들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보는 안전자산 투자 [내부링크]

3월 25일부터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되었다. 이번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되면서 투자 열풍인 우리나라 국민들은 안전자산 투자에 까지 불안함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금수저로 태어나지 못한 일반인들이 열심..

지자체 재난지원금, 지역별 추가로 지급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이 전 국민 지급이 아닌,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위주로 지급되다 보니 불만을 느끼는 국민들이 많다. 어떤 기준을 정하고 사업을 진행하다 보면 부득이하게 소외되는 층이 발생하게 된다. 가장 피해..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이의신청 접수 시작 하기 [내부링크]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지난 1월 지급했던 3차 재난 지원금 중에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을 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4월 14일 수요일부터 이의..

질병을 부르는 운동 부족 증상, 건강 되살리기 [내부링크]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바이러스의 공습으로 비대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홈트레이닝 열풍은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운동을 거부하고, 운동하기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다. 운..

당신이 꼭 알아야할 신고 포상금 제도! [내부링크]

규칙이나 규범은 나라에 살면서 꼭! 지켜야 한다. 하지만 무심코 어기거나 의도적으로 자기 편의를 위해서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이는 다른 사람에게 불편을 주거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든다. 공동사회에서..

오종혁 결혼, 일반인 신부와 웨딩마치 올리고 품절남 가입. [내부링크]

요즘 한창 <강철부대>를 통해 주가를 올리고 있는 클릭비 출신의 가수 "오종혁"이 2021년 04월 12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 오종혁 아름다운 일반인 여인과 결혼식 ] 오종혁은 4월 12일 비연예인 일반인 여자 친..

탈모 치료제 종류와 효과적인 방법 선택하기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고민중에 갈수록 많아지는 고민이 탈모다. 옛날에는 남자들만의 고민이었지만, 이제는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들도 탈모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스트레스가 많은 수험생들,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주..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을 모르면 적게 먹어도 살이 안 빠진다. [내부링크]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사는 동안 건강하게 살기를 원한다. 그래서 건강을 많이 챙기고 건강한 식습관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건강을 위해 소식하고, 기름진 음식을 자제하고, 나물 같은 자연식에 가까운..

광주 시민 안전 보험 가입이 자동으로 되어 있어서 누구나 재해 상해 보상 적용 받을 수 있다. [내부링크]

다치거나 피해를 입었을 때 우리는 보험 확인을 가장 먼저 한다. 갑작스럽게 사고가 생기면 의지할 곳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예기치 못한 큰 사고가 생기면 돈이 지불되어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보험을 미리 가입..

배우 송혜교를 거쳐간 최고의 남자 배우들과 드라마 [내부링크]

배우 송혜교가 오랜만에 드라마로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2년여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하는 상황이라서 시청자들이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 배역들이 초창기 때 발랄한 이미지를 빼고는 비슷한 캐릭터들이 이어지고..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로 복귀하는 탑스타 송혜교, 열애는 이제 그만! [내부링크]

송중기와 헤어진 후 거의 2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를 알린 송혜교, 오래 기다렸다. 배우활동을 기다렸던 팬들에게 너무나 반가운 소식이다. 2019년 1월에 종영된 드라마 <남자친구> 이후, 배우 송중기와의 결혼..

뼈 건강을 지키면 우리에게 얻어지는 것, 뼈의 진실과 관리법! [내부링크]

사람이나 동물이 형체를 갖추고 움직이며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뼈다. 건축물을 지을 때 철근 등을 이용해서 골조를 만들어 외부 형체를 만드는 것처럼, 뼈는 사람의 외형을 갖추는데 첫 번째..

경기 진작용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까지 진행되는 상황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이 한창인 지금, 우리가 피부로 느낄 만큼의 경기 회복은 아직도 멀었다. 2022년이 되어서야 회복세를 보일수 있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우리 국민들은 경제적인 어려..

비트코인, 가상 화폐 세금 과세 이야기 [내부링크]

비트코인이라는 단어가 이제는 부자의 단어가 된것 같다. 불명확한 가상화폐 투자를 꺼리던 때가 불과 2~3년 전, 혼자만의 믿음으로 "이건 위험한 투자야! 해서는 안돼!"라고 했던 내 생각이 어리석었음을 느낀다...

2021 경제총조사 조사원 모집, 여름 단기 일자리로 지금 신청해 보세요. [내부링크]

어려운 시기일수록 일자리 부족 현상이 심각해집니다. 좋은 일자리,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기가 쉽지 않은 실정입니다. 이런 시국에 괜찮은 일자리가 있네요. 각 지자체에서 모집 조건은 조금씩 다르지만, 공공일자..

비건 장점과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연식 하기 [내부링크]

건강한 삶을 살기 원하는 현대인들은 먹는 것부터 변화해 가고 있다. 자연식으로 식단을 바꿔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건강 외에도 사상의 변화로 비건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있다. 우선은 비건이나 식물성..

국민연금 추납제도로 노후 평생 연금 재태크 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민 연금 고갈 우려에 대한 부분은 뉴스나 여러 언론을 통해서 많이 접했을 것이고, 그로 인해 납부에 대한 고민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아는 사람은 알듯이, 국민연금은 고갈되지 않는다. 어떠한 정책을 써서든..

퇴직 이후 지역가입자의 절세를 위한 건강 보험료 절감하는 방법 [내부링크]

본의 아니게 회사가 어려워져서 또는 정년으로 인해 실업자가 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럴 때 예기치 못하게 지역 가입자가 되어 건강보험료가 상당히 올라가는 사람들을 많이 봤을 것이다. 퇴직 후 지역가입자가 소..

비욘세 11억원 상당의 명품 창고 털렸다. [내부링크]

 요즘 스타들의 창고 털이가 기승이다. 미국의 대표적인 팝스타인 비욘세도 도둑을 맞은 것으로 알려졌다. 비욘세는 세계적으로도 많이 알려진 미국 최고의 가수인데, 패션 스타일도 뛰어나기로 유명하다. 그런데..

강철부대 육준서 해군 특수전전단 UDT 부사관 출신 꽃미남 매력 빠지기 [내부링크]

요즘 성별을 불문하고 채널A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강철부대"가 화제다. 우리나라 6개의 특수부대 출신의 최정예 예비역 4명이 한 팀이 되어 최강의 특수부대를 가리기 위해 극한의 멘탈리티로 승부를 펼치는 밀리..

안전속도 5030과 전동킥보드 이용 위반 과태료, 범칙금 변화 [내부링크]

매달 새로운 정책들이 발휘가 되고 있다. 더 나은 삶을 위해 정부에서 새로운 혜택이나 제재를 하는 것은 그만큼 일을 잘 하고 있다는 얘기이다. 국민들 입장에서는 좋은 정책도 쓸데 없거나 불편한 정책들도 있다..

박군 강철부대 특전사 하사관 상사 출신의 15년 군복무한 진짜 사나이 박준우 [내부링크]

박군이라는 남자가 미스터트롯 출신의 가수라는 사실을 TV를 스치며 간간히 보는 것이 다였다. 잘 생겼지만, 강인하다기 보다는 부드러운 이미지를 가진 이 남자. 신나는 트로트 가수인 줄만 알았는데, 우리나라..

금융 소비자 보호법 개정으로 은행의 꺽기 행위 근절 [내부링크]

금융 소비자 보호법이 얼마 전 시행되었다. 금융소비자 보호법이 개정되고 현장에서 혼란을 빚고있는 부분이 있다. 불공정영업행위 규제와 관련된 부분인데, 앞으로는 가계 대출을 받은 은행에서 대출 시점을 기준..

청년 신혼부부 매입 임대 주택 각 공공기관에서 확인하고 시세보다 50% 저렴하게 신청하기 [내부링크]

새롭게 시작하는 청년과 신혼부부들이 좀 더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좋은 정책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4월 5일부터 진행되는 "청년 신혼부부 매입임대"를 6682가구에 공급하낟고 합니다. 임대료도 주변 시..

[건강 비법] 암세포 죽이는 항산화 식품 중에 으뜸은 물냉이! [내부링크]

건강한 삶을 꿈꾸며 살아가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돈이 많아도, 많은 것을 가졌어도, 건강하지 않으면 행복할 수 없다. 우리 몸에 건강을 논할 때 중요한 것이 많은 사람들이 의아해 할 수 있지만 산소의 역할이..

로또 복권을 사는 당신은 애국자, 운 좋으면 부자도 되고.... [내부링크]

인생을 살면서 희망이라는 단어를 가슴에 새기고 사는가? 살다 보면 힘들고, 즐겁고, 어렵고, 슬프고, 다양한 감정과 현실을 경험하고 살게 된다. 그 순간이 영원하지도 않고, 결코 쉽지많도 않다. 그런 상황을 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및 지급 조건과 방법 [내부링크]

오랜 시간을 거쳐서 4차 재난지원금이 지급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종류도 많고, 어떻게 돌아가는지 헷갈리는 게 사실입니다. 재난 지원금을 준다고는 하는데, 내가 해당이 되는지, 어떻게 신청을 해야 하는지 다..

드라마 왕국에서 일어나는 역사왜곡, 올바른 역사인식이 필요하다.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가 만든 일상의 변화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인지 드라마나 영화를 집에서 많이 보게 된다.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드라마들이 재미도 있고, 그래서인지 세계적으로 한류드라마 열풍이..

신춘호 회장 별세, 농심 신라면과 짜파게티를 세상에 알리고 떠나다.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신라면'과 '짜파게티'를 먹어봤을 것이다. 농심의 최고 HIT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온 국민 인스턴트식품! 신라면과 짜파게티를 창시했다고 할 수 있는 농심의 창업주 "신춘호 회장"..

연금복권 720 원리를 알고, 온라인 구매로 1등 2등 싹쓰리 해볼까? [내부링크]

여러분은 좋은 꿈을 꾸었을 때 뭘하나요? 기분만 좋고 끝나나요? 옛날부터 사람들은 돼지꿈을 꾸거나 좋은 꿈을 꾸면 복권을 많이 샀습니다. 좋은 꿈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마음에 횡재수를 생각하게 되죠. 그..

4차재난지원금 2021년 1회 추가경정 예산안 수정하여 국회 본회의 통과, 변경사항과 지급 일정 확인 [내부링크]

2021년 제 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기금운용 계획 변경안에 대한 수정안이 3월 25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의해서 최종적으로 국회를 통과했다. 이전에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내용들이 여러번 조정이 있었지만, 많..

로또 판매점 모집 공고 났는데, 신청조건 확인하고 해볼까? [내부링크]

누구나 횡재를 꿈꾸며 살아갑니다. 그래서 로또 복권이 인기가 있는 것이겠죠? 일주일의 행복이라고도 하는 로또복권은 구매하면서 대박을 꿈꾸기도 하지만, 어떤 분들에게는 로또복권 판매점을 꿈꾸기도 합니다...

조선구마사의 역사왜곡으로 시청자들 뿔났다. [내부링크]

SBS의 최근 새로운 드라마인 "조선구마사"가 논란이 일고 있다. "조선구마사"는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하여 실존 인물을 차용해서 '공포의 현실성'을 전하면서 판타지적인 상상에 포커스를 맞추어 제작된 드라마다..

플랭크로 코어 근육을 강화해서 허리 통증을 막아라! [내부링크]

운동을 하기 위해서 준비해야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 꾸준히 하고자하는 마음가짐은 기본이고, 필자가 얘기하고 싶은 가장 중요한 것은 코어 근육을 갖추는 것이다. 운동하는 사람이라면, 코어의 중요성은 너무 잘..

된장의 효능으로 보는 건강한 장수의 비결 [내부링크]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의 만병 통치약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된장"이다. 된장의 효능을 다양하게 활용하던 선조들의 비법이 아직까지도 이어져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는 다쳐도 된장을 바르고, 많은 요리에 된장..

층간소음 대응 방법과 앞으로 바뀌는 바닥충격음 차단 공사 의무 시공 [내부링크]

뉴스를 보다 보면 아파트 주민들끼리 층간 소음으로 인해서 큰 싸움이 생기는 소식을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는 때는 더더욱 아래 위층 간의 층간 소음을 조심해..

남은 음식 재활용하는 식당 뿌리 뽑으려면, 신고 포상제도 이용하자! [내부링크]

데이트를 하거나 회식을 하면, 식당을 찾게 된다. 사람에 따라서 집밥보다는 외식을 많이 하는 경우도 많을 것이다. 요즘 우리나라는 언택트 시대를 살아가는 상황에서 배달음식의 주문 비중도 상당히 높아졌다...

양지은 미스트롯 효녀에서 트로트 신데렐라가 된 여정과 인성 이야기 [내부링크]

우리들이 얼마 전에 알게 된 트로트의 신데렐라, 양지은! 그녀는 어떻게 우리들에게 찾아 왔을까? 갑툭튀!라는 말이 맞을 것 같다. 그 동안 알지 못했던 양지은의 이야기. 미스트롯2에서 현숙의 오랜 타이틀인 "효..

2PM 준호 전역, 군복무 마치고 군필돌로 완전체 컴백 기대. [내부링크]

2021년 30월 20일 2PM 준호가 군복무를 마치고, 전역하게 됐다. 완전체가 되는 2PM이 기대되는 순간이다. 비로소 옥택연, 우영, 찬성, 준케이, 준호 모든 멤버들이 전역을 하여 군필돌이 되었다. 요즘 "빈센조" 드..

비트코인 거래하기 좋은 온라인 은행 케이뱅크 신규 가입자 폭증! [내부링크]

비트코인 광풍이 계속되고 있다 보니, '진작 사놓을 걸~'하고 아쉬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얼마 전 절정에 치솟은 듯하며, 하락세를 타나 싶다가 다시 올라가고 있습니다. 불안정한 시장이라서 급락세가 있기는..

국민연금 연기 수령으로 노후에 37% 더 많은 잭팟 연금을 수령할 수 있다. [내부링크]

나이를 먹을수록 경제력은 떨어집니다. 시대가 많이 바뀌면서 장년, 시니어들도 일하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일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건강상의 이유든, 뭐든지 간에 일하기 어려운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정신과 신체는 하나! [내부링크]

한 해가 바뀌거나 건강에 이상을 경험한 사람들이 하는 각오가 하나 있다. "이제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시작해야겠군!" 이 각오는 얼마 나갈까? 운동을 진정으로 왜? 해야 할까? 사람들마다 운동을 하는 이유가 다..

건강보험료 2차 개편이 불러오는 보험료 폭탄, 피부양자도 투잡하는 직장인도 조심하자. [내부링크]

세계에서 상위권의 의료 혜택을 누리며 살고 있는 우리나라는 "건강보험료 납입제도"라는 것이 있어서 의료 취약계층들도 다른 나라들처럼 병원비 폭탄을 받는 일이 적다고 볼 수 있다. 이번 코로나 감염병으로 인..

[펜트하우스 시즌2] 그녀는 나애교인가 심수련인가? [내부링크]

지금 펜트하우스 최대의 궁금증이자 이슈는 7화 마직막부터 등장한 그 "나애교"가 진짜 나애교 인지, 심수련이 위장을 하는 것인지 일것이다. 8화에서도 나애교가 애매한 캐릭터를 보여줘서 시청자들이 더욱 헷갈..

펜트하우스 배로나 죽음의 진실이 드러나느 순간 [내부링크]

매주 금토가 기다려지는 이유는 "팬트하우스 시즌2"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어제 8회에서도 공반을 향해가는 중요한 단서들이 나왔다. 주단태의 충격적인 범행을 회상하는 회상씬에서 나왔는데, 화장실에서 손..

유노윤호 심야 단속 몸싸움에 도주 시도, 너마저? 배신감느낀 팬심. [내부링크]

유노윤호가 10시이후 집합 금지를 어기고, 심야까지 술을 마시다 단속에 걸려 일행들이 숨겨주려 경찰과 몸싸움 벌이다 도주하려던 사실이 언론에 밝혀졌다. 하루 전만해도 몸싸움 사실과 도주 시도 사실이 밝혀지..

LH 본부장 투신, 터진 비리를 감당하다? [내부링크]

LH 직원들의 신도시지역 투자 비리로 인해서 중압감을 이기지 못하고, LH 본부장 A씨가 투신하게 되었다. 업무특성상 빠른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LH의 직원들이 직접 투자하여 수익을 내는 비리를 저질러 온 국민..

재난지원금 보이스피싱 사기 주의, 힘들 때 등쳐먹기 좋다. [내부링크]

2020년부터 계속적인 정부의 재난지원금 지원이 어려운 코로나 19 경제 위기를 버티는 단비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지원을 받는 사람들은 계속적으로 받고, 못 받는 사람들은 단비를 맞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기는..

유노윤호 방역수칙 위반했지만 응원하는 팬반응 [내부링크]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인 상황에서 인기아이돌그룹 "동방신기"의 유노윤호가 방역수칙을 위반하여 경찰 조사를 받았다. 유노윤호는 2021년 2월말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음식점에서..

근대 기록 문화 조사원 알고 있나? 정부지원 개꿀 알바인거? [내부링크]

나이를 먹을수록 노후에 돈을 버는 방법을 걱정하고, 노후의 삶이 걱정되고 불안해집니다. 하지만 이 시대는 날로 변화해가고, 다양한 수익창출 방법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수익이 매우 크진 않더라도 아주..

비타민C 결핍이 주는 우리 몸의 증상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영양제라고 하면, 비타민이 아닐까? 종합비타민이나 비타민C 정도는 집에 거의 있을 것이다. 왜? 그토록 비타민을 챙겨 먹는 것일까? 비타민(VITAMINS)은 "VITA(생명)"와 "AMINE..

양지은이 쓴 미스트롯2 우승 이야기와 논란 정리 [내부링크]

트롯 시대가 최근 몇 년을 휩쓸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통가요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서 많은 국민들이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 시작을 미스트롯으로 포문을 열어서 미스터 트롯에 이어 이번엔 미스트롯 2가 있었..

비건 뜻의 정확한 이해로 건강과 세상을 바꾸자. [내부링크]

우리가 알고 있는 "비건"은 무엇일까? 포털 검색에서 지식백과 같은 곳에는 비건 뜻이 「동물성 식품인 고기, 우유, 달걀 따위를 전혀 먹지 않는 적극적인 개념의 채식 주의자」라는 정의가 내려져 있다. 비건은..

펜트하우스 시즌2 나애교와 새로운 등장인물들로 핵꿀잼 예약 [내부링크]

펜트하우스 시즌 1이 너무나도 재미있게 전개되고 끝나서 아쉬움이 많았다는 시청자들이 많았다. 짧은 공백을 가지고 펜트하우스 시즌2가 시작이 되었는데, 여태껏 공백이 별로 없이 시즌2가 빨리 방송한 드라마는..

정부 4차 재난지원금 지급 3월말 확정, 1인 최대 1180만원 지원 [내부링크]

정부에서 길게 끌어왔던 4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확정한 가운데, 자세한 지원 금액과 지원 대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이번 4차 재난지원금 추가경정 예산안은 3월 4일 국회에 제출하게 된다...

2021년 농촌에서 살아보기 체험 프로그램으로 지원받고, 귀농 하자! [내부링크]

귀농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각박한 도시 생활에 지칠 때, 가끔은 "나도 귀농해볼까? 전원주택 짓고 자연과 함께 살아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노후에는 귀농해서 살아보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에이프릴 현주 왕따 사건으로 보는 사회, 이나은 피해 [내부링크]

요즘 다양한 폭로들로 연예계가 들썩이고 있다. 하루가 멀다 하고, 폭행, 왕따 등의 과거 문제들이 터지는 가운데 지금 가장 관심이 쏠리고 있는 사건은 "에이프릴 현주 왕따"사건이다. 2020년에는 AOA 왕따 사건..

몸의 근육통 빨리 푸는 법은 운동하는 당신이 꼭 알아야 한다! [내부링크]

운동을 함에 있어서 통증이라는 장애물을 우리는 경험하게 된다. 다이어트나 근육 성장, 환자 재활, 건강 관리 등을 위해서 운동을 하다 보면 운동의 정도에 따라서 통증의 유형도 달라진다. 우선 근육통이란, 근..

남성 갱년기 증상으로 보는 해결 방법 [내부링크]

"나도 갱년기야! 남자도 갱년기가 있다고~!" 남자들이 갱년기가 있다는 말이 이해되지 않던 때가 있었는데, 이제는 어느 정도 이해를 하는 사회적 분위기다. 많은 남성들이 무심코 지나쳐서 어려움을 겪었던 갱년..

기성용 성폭으로 허위사실 덮어 씌위기 사기극? [내부링크]

현재 연예계와 스포츠계에는 학폭 폭로가 연이어 터지고 있는 상황이다. 논란이 하나 점화되면, 하나보단 둘이 낫다고, 이전에 말하지 못했던, 아픔을 공개하는 용기를 발휘할 수 있는 것 같다. 화제가 하나 둘 모..

배우 김민재 연기 과외비 먹튀 논란 [내부링크]

연예계의 과거 폭로가 연이어 터지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가 TV를 틀면 여기저기 악역 조연으로 안나오는 곳이 없는 배우, 영화배우겸 탤런트 김민재 이야기가 화제다. "김사부"에 나왔던 미남배우 김민재와 동명..

학폭 논란 연예인들의 입장과 상황 정리 [내부링크]

배구계의 학폭 논란이 스포츠계를 넘어 연예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어떤 논란이 발생되면, 잠들어 있던 피해자들이 이슈를 타고 터져 커지는 경향이 있다. 혼자서는 흠집 내기 어려운 일도 여럿이 모이면 큰 충격..

4차 재난 지원금 지급 금액 등급별로 자세히 알기[100~700만원] [내부링크]

요즘 가장 화제인 것이 코로나19로 인해서 어려운 경제상황을 정부에서 도와주는 4차 재난지원금일 것이다. 이번주 내로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결론이 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021년 노동법, 사업자가 피해보지 않으려면 알아야하는 8가지 [내부링크]

사업하는 사람들은 수익 문제도 고민이 많지만, 1인 사업자가 아니라면 노동법에 대한 부분이 날이 갈수록 어려운 고민 거리중에 하나입니다. 예전엔 괜찮았던 것이 지금부터는 문제가 되는 것들이 많으니까요. 조..

화이자 코로나 백신 임상실험 결과 안전성과 효과 모두 잡은 것으로 검증됐다. [내부링크]

코로나 19 감염병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는 시점에서 코로나 소방수로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그러나 백신의 부작용 걱정으로 인해 접종을 미루겠다는 사람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식품의약품 안전처..

화이자 백신 접종은 2월 27일부터,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는 26일 시작한다. [내부링크]

코로나 19 감염병 사태를 잠재울 대응이 시작된다. 개인 방역/위생 관리는 기본이고, 체내의 저항성을 키우기 위해 우리나라도 드디어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경북 안동 SK바이오 공장에서 출하된 아스트라 제네카..

LDS 주사기 개발로 화이자 백신 접종 성과 높이는 풍림파마텍 [내부링크]

전북 군산시에 위치한 LDS 백신 주사기 생산업체인 "풍림 파마텍"이 요즘 가장 관심이 뜨거운 것 같다. 일반 주사기는 백신 1병으로 5명을 접종할 수 있는데, 이 LDS(최소 잔여형) 주사기를 사용하면 주사기 내에..

세계가 놀란 풍림파마텍 최소잔여형(LDS) 주사기가 화이자 백신 접종을 책임진다. [내부링크]

현재 세계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이 한창인 데다가 우리나라도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다. 백신 접종이 이뤄지다 보니, 접종과 함께 관심을 갖는 것이 주사기이다.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주사기가 풍림 파마텍의..

비트코인 1억 간다는데, 암호화폐 이제라도 투자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와~~ 이건 뭐, 말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비트코인 광풍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고 싶어도 너무 비싸서 살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돈 있는 자들의 돈잔치인 건가? 700만 원 하던 것도 비싸다고 난리였는데, 작년 11..

전국민 사기 지원금으로 4차재난지원금 지급에 5차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 [내부링크]

아이고~ 드디어 전 국민 대상으로 하는 5차 재난지원금 논란의 종지부를 찍나 봅니다. 5차 재난지원금은 4차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위로금 사기진작 차원에서 대통령까지 나서서 "국민들의 마음이 와 닿아서 가슴..

기안84 심경고백 나혼자산다 활약중 복학왕 작업하며 악플에 시달려 차기작 없다. [내부링크]

요즘 예능프로그램들은 연예인이 아니라 반 일반인? 반연예인들의 활약이 의외로 많다. 그 선두주자가 기안84라고 할 수 있다. "나혼자산다"의 히로인이라해도 과언이 아닐듯하다. 의외의 똘끼와 엉뚱한 행동들이..

우리나라가 데이트 앱으로 이렇게 짝을 많이 찾는다고? 언빌리버블.... [내부링크]

코로나 감염병 사태로 인해 온 거리가 꽁꽁 얼어붙었다. 연말 연시가 이렇게나 한산한 적이 있었는지 싶을 정도로 외부 활동이 줄었다. 꼭 필요한 움직임만 할 뿐,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전세계 데이..

호주 해변을 물들인 푸른색 바다 생물 포착 [내부링크]

지금 호주에서는 희귀한 바다 생물들이 출몰하고 있다. 파란색을 띄는 이상한, 아니 예쁜 생물들의 마치 바다에 핀 꽃과도 같다. 바다에 사는 "푸른 우산관 해파리"라는 바다 생물은 예쁘면서도 희귀하다. 또다른..

존경스런 배구영웅 김연경에게 쌍둥이 배구선수들이 한 논란, 슬프다. [내부링크]

까도 까도 계속 나오는 배구 선수 학폭 논란에 비리..... 어느 단체건 간에 조금씩은 있는 일인 것일까? 연일 뉴스나 커뮤니티를 장식하는 쌍둥이 자매들의 논란과 존경할 수밖에 없는 김연경 선수의 인성 얘기다...

헬스 초보라면 어리버리 대지말고 이렇게 운동 시작하자. [내부링크]

운동 열풍에 빠진 대한민국, 당신은 운동을 잘하고 있는가? 이제 운동을 시작해보려는 데,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피트니스 회원권을 끊고 시작한 지금, PT를 안 받으니 운동하는 법을 모르겠는가? 무작..

근로복지공단에서 국내 최저 금리 1%로 직업훈련생계비와 생활안정자금 대출로 도움 받으세요.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올해도 어려움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재난지원금이나 각 지자체에서 지원제도들이 쑥쑥~ 나오고 있다. 그러나 어려움을 이겨내기에는 부족한 게 사실이다. 조금이나마 지원이라기 보다는..

말벅지의 만드는 허벅지 하체 운동 파헤치기 [내부링크]

우리 몸의 대부분의 근육이 모여 있는 하체! 그중에서도 허벅지는 우리가 직립 보행하는데 중대한 역할을 하는 곳이다. 하체가 튼튼해야 건강한 삶을 산다고 했던가? 이건 '카더라'가 아니라 팩트다! 근육이 우리..

코로나 예방접종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요양병원, 시설 입소자들 먼저 시작한다. [내부링크]

< 코로나 19 백신 예방접종 2월 말~3월 동안 시행 계획 발표 > 지난 2월 8일에 '코로나19 백신분야 전문가 자문단'들의 검토를 거치고, 2월 11일에는 '예방접종 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서 백신 접종을 시행하기..

유산소 운동 효과가 좋은 등산 좋은점 파헤치기 [내부링크]

추운 겨울에도 산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산을 왜? 오르는가? 등산을 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마음가짐을 키워드로 표현하자면, "건강"아닐까 싶다. 등산은 산을 오르는 것을 말하는데, 영어적으로..

클럽하우스 앱 초대 받고, 인싸 SNS 사용자 대열에 끼고 싶은가? [내부링크]

날이 갈수록 "클럽하우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것이 유행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인싸 라면 누구나 클럽하우스 가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뒤처지는 것은 인싸가 아니지 않은가? 아싸가 될 수 없는 당신은..

클럽하우스, 특별함을 넘어선 새로운 SNS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권력화된 소통? [내부링크]

2020년 4월 클럽하우스(Clubhouse)의 서막이 올랐다. "실리콘 밸리와 구글의 만남이라고 불리는 이 클럽하우스"는 '폴 데이비슨(Paul Davison)'과 '로한 세스(Rohan Seth)'가 공동으로 설립한 SNS 플랫폼이다. 클..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은 신청해야만 받을 수 있으니 3월 1일에 꼭 하세요. [내부링크]

이제 2020년 하반기 근로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이 3월 1일 부터 3월 15일 사이에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3월 1일부터 15일 사이에 진행되는 2020년 근로장려금 하반기 신청하시는데 도움이 되도록 알..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몇가지만 알아도 당뇨나 혈압 관리 끝! [내부링크]

우리 현대인들의 먹거리 문화가 굉장히 다양해진 만큼, 그에 따른 질환들이 발생합니다. 음식과 함께 잘못된 생활습관까지 합해져 각종 질환, 그중에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우리의 콜레스테롤 건..

2021년 각 지자체 재난지원금 지원 현황 확인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이 지속됨으로 인해서 정부와는 별개로 각 지자체별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민생안정지원정책이라는 이름으로 발급하는 지자도 있습니다. 어려움을 겪는 시민, 군민들을..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내부링크]

우리의 숙면은 무엇인가? 늘어만 가는 뱃살..... 이 뱃살을 제거하는 것 아닐까? 나이를 먹어서 늘어나기도 하고, 많이 먹어서 늘어나기도 하고, 안 움직여서 늘어나기도 하고.... 늘어나는 데는 핑계도 많고, 쉽..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 준비 상황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앞두고 있는 지금 '질병관리본부'의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2월 8일 현재 백신접종 준비상황을 발표했다. 안전한 코로나19 백신 유통을 위한 준비 상황 현재 안전한 코로나19 백신 유통..

3기 신도시 사전 청약 당첨률을 높이기 위해 알아야 할 것 [내부링크]

올해는 여러분들 집장만 하셔야죠. 집이라는 게 주거 목적이지만, 요즘 세상은 재태크의 수단이 된지 오래입니다. 그렇다보니, 실제로 주거를 위해 내 집을 찾는 사람들에게 가격 상승으로 피해를 주는게 현실입니..

건강보험료 인상되는데, 줄이는 꿀팁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각종 의료 혜택이 잘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세계각국에 선진화된 한국의 의료복지 시스템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런 의료 복지의 뒤에는 우리가 매달 내는 건강보험료..

빈센조 드라마 인물 관계도[송중기 주연 TVN드라마] [내부링크]

침묵의 시간이 지나고, 드디어 수면 위로 떠오른다. 그 이름은 '송중기', TVN의 야심작 "빈센조"로 피어오른다. 드라마는 TVN이라는 말이 이제는 납득이 갈 정도로 지상파를 뛰어넘어, 영화 시장까지도 위협하는..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제도가 더 좋아졌습니다.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자동차들이 넘쳐납니다. 신차종은 눈 깜빡거리면 하나씩 나와 있죠... 그러다 보니 예전처럼 자동차 10년 타기는 엄청난 인내가 필요합니다. 예전 자동차들이 오래 타다 보면 환경규제나 안전장치에서..

가장 쉽게 복근 만드는 운동, 여자 복근이 유행이라지? [내부링크]

운동이 이제 다이어트의 목적만이 아닙니다. 건강을 위해서, 멋진 바디라인을 위해서, 옷 맴실르 위해서, 다양한 목적으로 운동을 합니다. 헬스클럽을 가든, 홈트로 뽀개든지 간에 말이죠. 운동한 흔적을 가장 확..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2월에는 10% 할인받고, 추첨으로 이벤트 당첨까지! [내부링크]

지역 상권은 살리고, 사용자는 할인 혜택을 빵빵하게 누리고~~! 바로 "온누리 상품권" 이야기입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졌지만, 전국의 1400여개의 전통시장 뿐만아니라 전국 20만곳..

광주 재난지원금 지급은 12차 민생안정대책으로 실내집단 운동시설 등 각 분야에 운영지원 한다. [내부링크]

광주광역시의 이번 12차 민생안정대책으로 14개 분야에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전 글에 광주광역시 민생안정대책 12차는 저소득층부터 비대면 전환으로 피해 입은 분야를 집중으로 지원한다. 6개 분야를 먼저..

광주광역시 민생안정대책 12차는 저소득층부터 비대면전환으로 피해입은 분야를 집중으로 지원한다. [내부링크]

이용섭 광주광역시 시장은 코로나19 발생 1주년을 맞아 2021년 2월3일 "광주광역시 12차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서 피해를 입고 어려워하는 피해 업체와 그 종사자, 광주 시민..

당신에게 필요한 체질별 다이어트 운동 방법! [내부링크]

아름답고 균형잡힌 몸매를 갖길 원하는 것은 남녀노소 누구나 그러지 않을까요? "왜? 나는 다이어트에 실패하는가?" 다이어트에 항상 실패하는 당신에게 바칩니다.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분명히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전국민지급, 기초생활수급자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궁금증이 심해지고 있는 이 상황에 오늘 4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하여 정부에서 공식 입장을 드디어 발표했습니다. 전에 포스팅한 내용에 추가된 내용이 있어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2..

등운동 이제 이걸로 작살 낸다. [내부링크]

자기관리를 위한 운동이 날로 각광을 받고 있는 지금, 운동 시작은 잘 하시고 있나요? 어떻게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겠고, 어떤 운동이 내가 원하는 부위의 운동을 효율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지 어렵죠? 운..

청약제도 개편, 특별공급 확대 확인하기 [내부링크]

집 장만하기 너무 힘들어지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청약에 목을 메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청약제도가 굉장히 경쟁률이 높아질 수 밖에 없죠. 그나마 청약제도가 있어서 내집 마련을 꿈꾸는..

근손실을 두려워하는 이유는 근육의 중요성 때문이다. [내부링크]

운동을 꾸준히하는 사람들은 근육 관리를 한다. 근손실을 방지하기 위해서 근육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같이 하면서 자기 관리를 하는데, 자기 몸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tv에서 연예인들을 보면 체중은..

골다공증을 유발을 높이는 단백질 과다 섭취, 뼈 건강을 지켜라. [내부링크]

우리가 운동할 때 근육을 위해서 꼭! 챙겨 먹는 것이 단백질이다. 단백질은(protein) 그리스어로 '프로토스(protos)'라고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이라는 뜻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뜻 그대로 단백질은 신체를 구성..

피하지방 아니고 내장지방이 내 몸을 감싸고 있다? [내부링크]

살이 좀 찌면 그 살이 보통은 내장 지방이라고 생각하는가? 아니면 피하지방이라고 생각하는가? 사람들이 살이 찌면 지방이 늘었다고 생각을 많이 한다. 그 지방이 그냥 지방이라고만 생각하는데, 우리 몸의 지방..

4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 확정, 경제위기 극복 프로젝트 [내부링크]

2021년이 시작되었는데도 우리는 어려움과 싸우고 있습니다. 정부도 한참을 미루었지만, 이 상황을 받아들이고, 4차 재난지원금을 결국 전국민지급으로 결론 낼 듯합니다. 현재 논의하고 있는 것은 1인가구 40만원..

입학준비금 사업, 중고등학교 학부모라면 지금 신청해야 받을 수 있어요.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지원 정책의 끝은 어디까지인가? 여태 몰랐던 지원 정책들이 이렇게 다양했는지 싶습니다. 이번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 경제상황으로 인해 도움이 될만한 지원정책들을 찾아보다보니, 새삼 우리나라가..

약 안먹고 원하는 대로 근육 키우는 방법을 당신에게 [내부링크]

운동, 이렇게 해야지~! 근육량은 키우고 싶은데, 근육량이 만족스럽지 못한 당신에게 바친다. 당신이 운동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하는 이유! 1. 점진적 과부하 며칠전, 어제, 오늘..... 정말 힘들게 운동한 당신!..

웨이트머신으로 언제까지 무게만 칠거야? [내부링크]

대형 피트니스 센터에 가면, 다양한 머신들이 많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그 머신들을 이용하고, 인기있는 머신들은 줄을 서서 이용하기도 한다. 웨이트 트레이닝이 날로 인기가 높아짐에따라 너무나 획기적이고,..

어깨 넓어지는 운동으로 어좁이를 탈출하라! [내부링크]

어좁이를 아는가?(비하 아님) 어깨가 넓으면 얼굴을 작게 보이게 하고, 옷의 맵시도 살려준다. 간혹 몇몇 여자들은 어깨가 넓어 고민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녀들은 어좁이의 비애를 잘 몰라서 그렇다. 남자..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대출 정부지원으로 1.5% 신청하기! [내부링크]

어려운 시기에 좋은 소식이 하나 생겼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대출" 대상이 모든 특수고용직 노동자까지 확대되어서 산재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특수고용직도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당신이 몰랐던 운동없이 뱃살빼기 좋은 생강의 효능 외에 비밀 [내부링크]

가만히 있어도 살이찌고, 배는 더 나오고.... 복부비만은 우리의 친구인건가? "복부비만"이 나쁘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심장질환의 위험을 2배나 높게하고, 치매 발병률도 5배 이상 높이는 원인입니다..

부모님 건강을 지켜드릴 선물은 건강식품으로 해드리세요. [내부링크]

누구나 나이를 먹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녀에서 성장하여 부모가 되고, 나이를 먹어 몸도 약해집니다. 하지만 우리 인간은 건강하게 살기를 원하고, 사는 동안이라도 건강하기를 원합니다. 우리들의 부..

영화 새해전야 개봉, 넷플릭스에서는 언제쯤 만날 수 있을지.... [내부링크]

<홍지영 감독>이 오랜만에 메가폰을 잡았다. "새해 전야"라는 영화로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 이후 4년 만에 신작을 선보인다. 그동안 큰 히트를 치지는 못했지만, "인터뷰", "결혼 전야" 등 다수의 영화를 꾸..

반기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과 지급액 안내 [내부링크]

<반기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과 지급액 안내>  2020년 하반기 근로장려금을 정부와 여당에서 설 민생 안정대책 일환으로 설 명절 전에 조기 지급을 추진합니다. 근로장려금은 열심히 일을 하지만 소득이 적어서 생..

개그우먼 김영희가 윤승열과 결혼, 웨딩마치 소식 [내부링크]

 개그우먼 김영희가 결혼 소식을 전했다. 1월 23일 토요일 오후 6시 "서울 강남의 00예식장"에서 아름다운 웨딩마치가 이뤄진다. 새신랑 "윤승열"은 1993년생으로 2011년 한화이글스에 입단한 야구 선수 출신입..

국민은행에서 ISA 계좌 만들어서 비과세, 절세 하라! [내부링크]

국민은행에서는 "ISA 새해부터 절세하소~"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먼저, ISA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말하는데, 연 2천만원 납입 한도 안에서 한 계좌에 일반 정기예금이나 적금, 입출금 통장, 펀드,..

코로나19 발생현황이 심각합니다.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가 얼마 전보다 점진적으로 줄어 하루 신규 확진자가 346명이 되었습니다. 1월 22일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총 확진자 수는 7만 4,262명이 됐습니다. 2021년 1월들어 1,027명으로 시작하여 하루 하루 감..

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으로 사업자도 폐업 후 실업급여를 받으세요. [내부링크]

사업하시는 사업자 분들, 요즘 어떠신가요? 많이 힘드실 거예요. 직장인들은 고용보험이 있어서 어려울 때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자영업자들은 사업하면서 잘 되면 많은 이익을 남기지만, 잘 안되서 폐업하게 되..

암을 이겨내는 운동 습관과 운동시간 [내부링크]

<< 암을 이겨내는 운동 습관 >> 이제 흔해진 암은 오래 살수록 걸릴 확률이 높은 질병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최근 암환자의 연령대가 낮아져서  40~50대 암 발병 환자의 비율이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이고, 특히..

자연바람과 함께 자전거 라이딩으로 건강한 인생이 시작된다. [내부링크]

자전거 라이딩으로 누구나 쉽게 운동시작! 집에서하는 홈트에 지친 사람들은 떠난다. 자연으로 떠나는 자전거 라이딩! 페달을 밟으면서 바람을 가르는 자전거, 자유로움이 주는 헬스힐링! 주위의 풍경이 주는 건강..

탄수화물 음식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자! [내부링크]

저탄고지 식단을 아시나요? 탄수화물은 나이를 먹을수록 줄이라고 하죠. 에너지를 내는 중요한 영양소이지만.... 많이 먹을수록 건강을 헤친다고 하죠. 뭐든지 적정량을 섭취해야하는데... 우리의 식욕은.... 안..

운동이라는게 별게 아니고, 움직임부터 시작입니다. [내부링크]

"나는 다이어트 때문에 운동을 한다." "나는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한다." "나는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운동을 한다." 각자 운동을 하는 목적은 다르죠. 하지만 운동의 필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

황반변성을 일으키는 고기끊고, 아레즈 포뮬라 와 루테인지아잔틴 섭취 [내부링크]

"난 눈이 너무 좋아서 걱정없다." 1년 후..... "눈이 침침하고, 시력이 안좋아진 건가?" "시력, 이렇게 한 순간에?" 우리의 신체 기관 모두 중요하지만,  그 중에서 눈은 정말 특별합니다. 시력이 안 좋아지면,..

신용점수 관리하여 대출금리 낮추어야 한다! [내부링크]

이제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바뀐것을 알고 계시는지요? 금융에 관심이 없으면 모르지만... 요즘 같은 투자,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시기에는 거의 모두 아실 것이라고 봅니다. 신용등급? 점수가 중요한 것은..

3차긴급고용지원금 1월22일부터 신청 시작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 우리 국민들... 너도 나도 할 것 없네요.... 경제적으로 다들 어려운 상황이다보니, 정부지원이나 혜택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정부에서 긴급지원을 많이  진행해 왔습니다...

다이어트 치팅데이로 시작해 볼까요? [내부링크]

다이어트.... 언제까지 해야 할까요? 평생 동반자라도 되어야 할까요? 항상 실패하는 다이어트는 내 잘못이겠죠? 다이어트 도중, 음식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는 나는 돼지인걸까? 다이어트의 적은 나 자신과 음식..

시간을 낭비하는 운동이 될 수도 있는 웨이트 운동 5가지 [내부링크]

내 몸을 위해서, 또는 보여지는 것을 위해서 우리는 운동을 합니다. 그런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누구나 헬스장에서 보내는 귀한 시간을 조금이라도 유익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했으면 할 것입니다. 모든 운동..

소상공인 2차 대출 특별 금융지원 프로그램 최대 3천만원 2%금리 빨리 신청합시다. [내부링크]

시간이 흘러도 우리 소상공인들은 나아지지 않네요... "힘들다~ 힘들어~! 너무 힘들어~~!!!" 가뭄에 단비일지, 족쇄가 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반가울 만한 소식이 들려서 보고 좀 드리겠습니다. 1월 18일..

위기에도 주가 상승하는 10대 대기업들, 올해는? [내부링크]

2021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올 한해는 어떤 한해가 될지 궁금해집니다. 작년 한해는 일생에 경험하지 못한 일들을 경험하는 어찌보면... 무서운 한해 였습니다. 아직도 그 잔해와 싸워가고 있는 중이죠... 정..

중기청 전세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사회 초년생이 꼭 챙겨야해요. [내부링크]

"아~~ 요즘 집구하기 왜이리 힘들지?" "참~ 집은 많지? 내 조건에 맞는 집이 없지.." "집 값은 왜이리 비싸니?" "전세로도 비싸서 구할 수가 없어..ㅠㅠ" 집 매매는 조금 먼~ 이야기라서... 전세를 구하기 위한,..

2금융권 대출할 때 저축은행, 캐피탈 차이가 뭐야? [내부링크]

사상 초유의 사태~~ 드디어 코스피 지수가 3000을 돌파했다. 이쯤되면 우리나라가 돈이 많은 줄 아는데, 나 빼고는 모두 돈이 많은가봐~! 남는 돈으로 주식투자나 하고~~~... 지금 밖을 봐라~ 이게 뭔 상황인지....

짐로저스가 말하는 투자전망과 주식투자 하는 법 [내부링크]

2021년 세계 경제는 어떻게 변화해 갈까? 세계의 주식시장과 국내의 주식시장, 돈의 움직임은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하다. 최근 우리나라의 동학개미운동으로 인해 국내 투자자들도 많아지고 있지만, 외국인의 한..

남자 뱃살 빼는 운동 해도 배가 안빠지는 이유 공개 [내부링크]

날씬하던 사람들도 나이를 먹으면 살이 찝니다... 대부분은 말이죠... 그런데 뱃살은 더더욱 심각해집니다. 이게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뱃살이 찝니다. 운동을 하고, 먹는 것까지 신경을 쓰는데도 다른 부위에 비..

피트니스와 보디빌딩의 차이와 운동방법! [내부링크]

피트니스 센터에서 트레이너가 가르쳐주는 웨이트트레이닝은 부위별로 나누어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떤 날은 가슴과 삼두를, 그 다음날은 등과 이두, 다른 날은 하체와 어깨, 이런 방식으로 나눈다...

부풀려진 플랭크 효과, 코어 강화는 이렇게! [내부링크]

코어운동의 대표적인 운동이라고 불리는 "플랭크" "여러분들은 플랭크를 얼마나 길게 하시나요?" 척추 쪽에서는 세계 최고의 권위자라 불리는 "워털루대학 스튜어트 맥길"박사는 플랭크를 몇초를 하는 것이 좋냐는..

중둔근 운동으로 넓은 골반을 만든다? [내부링크]

여성의 골반은 남성이 골반보다 신체 비율상 더 넓습니다. 그건 바로 여성들의 출산 때문입니다. 남성과 여성은 서로 다른 신체구조에 끌리기에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키가 크고, 어깨가 넓은 남자들에게 끌리는 경..

스트레스가 우리 몸에 주는 신호[만병의 근원] [내부링크]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에서 온다고 한다. 스트레스는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직장인, 주부, 학생 등 가릴 것 없이 누구나 스트레스를 피할 수는 없다. 스트레스는 긍정적스트레스와 부정적스트레스로 나눌 수 있..

운동 후에 섭취하면 근육이 커지는 음식(하테하테) [내부링크]

최소의 시간과 노력으로 최대의 운동효과를 보려면 어떻게 운동하는 것이 좋을까? 1분 동안 고강도 운동을 하면, 45분 동안 적당히 운동하는 것보다 더 효과가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숨이 약간 차고 땀이 맺힐..

3차 재난 지원금과 1% 대출 등 신청방법과 지급일 안내 [내부링크]

코로나로 어려운 우리 국민들에게 2021년 1월 내에 3차 재난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지난 12월에 발표를 했었습니다. 지금 1월... 하루하루가 힘든 소상공인들은 그 날을 기다리고 계실텐데요..... 대상자별 신청자..

파워리프터와 보디빌더의 근력 차이는 훈련 [내부링크]

모든 파워리프터들이 그런것은 아니지만, 경량급 파워리프터들을 보면 생각보다 근육량이 많지 않은데, 엄청난 근력을 보여주는 선수들이 꽤나 많습니다. 어찌보면 이러한 파워리프터들 때문에 보디빌더들의 근육..

2021년 자가용광고 수익내기 등 1월부터 달라지는 정부 정책 9가지 [내부링크]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은 처음 겪는 고난들이 많았는데, 2021년에는 그런 것들이 경험이 되어 밝고, 건강한 한해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2021년 1월부터 달라지는 정책들 중에서 우리..

미스터마켓 2021로 보는 초보 주식으로 부자되기 [내부링크]

최근 코스피 지수가 2800포인트를 돌파하고, 시가 총액 1위 삼성전자는 8만원에 근접했습니다. 우리가 궁금한 것은 "내년에도 코스피는 계속 상승할까?" "어떤 주식을 사야할까?" "삼성전자는 앞으로 얼마나 더 오..

스쿼트는 헬린이가 가장 먼저 해야할 전신 운동이다. [내부링크]

운동을 시작할 때 우리는 가장 먼저 단련시켜야 하는 근육이 있습니다. 그게 어떤 근육일까요? 가장 섹시하게 생긴 대둔근? 남자답게 보일 수 있는 삼각근? 아니면 우리 몸에서 가장 넓은 광배근? 아니아니 아니~..

스쿼트 머신이 과연 근력강화 하체 운동에 도움이 될까? [내부링크]

하체 운동의 꽃, 스쿼트! 전문적이거나 운동을 많이하는 고수들 말고... 운동꾸러기나 운동 초보자들에게는 이 스쿼트를 스쿼트 머신을 이용하는 것이 익숙합니다. 스쿼트라는 좋은 운동을 초보자들에게 보다 쉽게..

임신준비 할 때 남편을 건강한 정자왕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저출산 문제가 심각하다고 합니다. 근데 신기한건? 제 주변에 결혼한 사람들을 보면, 아이가 하나인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중간에 낀 세대라 그른가? 30~40대들을 보면, 거의 둘에서 셋은 되는 것 같습니다...

헬스가 건강에 도움이 된다더냐? 진정으로? [내부링크]

교정운동솔루션의 저자 "에반오사르(Evan Osar)"는 벤치프레스, 백스쿼트, 데드리프트, 업라이트로우, 바벨컬과 같이 양손을 동시에 사용하는 운동은 근골격계에 그닥 좋은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했습..

다이어트 도중에 폭식하기 [내부링크]

"나와 평생 싸우는 그녀석!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정말 깔끔하고 절제된 식단을 계획해서 섭취하면, 체중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날 정신줄을 놓쳐버려 폭식을 하게되고, 두려운 마..

네거티브 운동으로 근육 성장을 극대화 한다. [내부링크]

우스개 소리로 아기를 보디빌더에게는 안게해도 되지만, 파워리프터들에게는 안게하지 말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보디빌더는 아기를 부드럽게 안았다가 부드럽게 내려 놓을 것이지만, 파워리프터는 아기를 폭발적..

몸짱 되는게 쉬운줄 알아? 3개월? 흥! [내부링크]

많은 휘트니스센터의 트레이너들이나 혹은 TV속에서 3개월만에 몸짱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들이 많고, 일부 연예인들이 3개월만에 몸을 만들었다고 이야기를 한다. 실제로 퍼스널 트레이닝 센타에서 몸을 만들깅..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은 필수!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체지방 감소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해야하고, 근육을 키우려면 웨이트를 해야한다고 많이들 생각한다. 그러나 다이어트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 웨이트를 이..

운동하기 좋은 시간이 따로 있었나? [내부링크]

등교, 출근, 공부 이런저런 이유로 운동을 위해 각각 자신에게 맞는 시간에 운동을 한다. 누군가는 아침에 일어나 직후가 될 수도 있고, 누구는 퇴근 후 늦은 저녁이 될 수도 있다. 여기서 우리는 이런 생각을 할..

만성질환 케어하고, 만병의 근원을 잡는법은 항산화제! [내부링크]

건강에 있어서 만성질환은 우리에게 굉장히 다양한 질병을 선물할 수 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만성질환을 케어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의 중요성에 대해 풀어보도록 하겠다. 항산화제의 가치는 노화를 개..

단백질 보충제 섭취할 것인가, 식물성단백질을 먹을 것인가? [내부링크]

"운동하는 당신~!"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단백질을 섭취한다." "과연 효율적인 단백질 섭취는 무얼까?" "어떤 단백질 섭취가 좋을까?" "단백질 섭취에 대한 진짜 이야기를 해보..

3차 재난지원금을 지자체 자체적으로 지원 시작하네요. [내부링크]

2020년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네요. 코로나 때문에 너무나도 힘들었고, 앞으로도 막막합니다...ㅠㅠ 이런 상황에서 지자체별로 3차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충북 제..

2021년 기초생활 수급자 정부지원 제도 변경 사항 [내부링크]

2021년 1월부터 기초생활보장 급여체계가 조금씩 바뀐다고 합니다. 또 생계급여 수급자 중 65세 이상 노인이거나 또는 한부모 가정이 포함되었을 경우에는 부양의무자 기준도 폐지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2021년 기..

운동인들에게 좁기만한 단백질 선택.... [내부링크]

웨이트운동을 포함한 모든 운동인들이 근육을 회복하고 키우는데, 단백질만한 것이 없다는 것은 이미 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단백질 섭취를 위하여 가장 광범위하게 선택되는 것이 바로 닭고기입니다. 특히 닭..

"게으름"이라는 녀석과 싸워 이기려면? [내부링크]

"너는~ 누구를 닮아서 그렇게 게으르냐?!!" 라고 우리 엄마는 어렸을 때 혼내셨다. 나는 학창시절 왜 그리도 게을렀을까? 씻기도 귀찮고, 공부하기도 귀찮고, 일찍 일어나기도 귀찮고, 부모님 일도와 드리기도 귀..

내 근육이 성장하지 않는 이유가 뭘까? [내부링크]

나는 운동을 한다고 하는데, 근육은 늘어나지 않고 그대로인 것 같다. 왜 그럴까? 우리의 근육이 성장하지 않는 이유! 그 원인들을 지금부터 파헤쳐보자! 1. 운동을 쉽게한다! 이는 극히 일부에 해당될 수 있지만,..

단백질 섭취하고, 근육을 잘 지키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도 힘든 운동을하고, 적절한 단백질을 섭취하여 많은 분들이 애쓰고 있을 것입니다. 이미 알고 있듯이 근육성장은 단백질 합성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애써 챙겨먹은 단백질이 제대로 활용되지..

신진대사를 높여 다이어트 효과 높이는 방법[다이어터 필독] [내부링크]

우리의 신체는 하루에 사용하는 양의 칼로리 양보다 적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면 체중 감량이 발생하게 된다. 칼로리의 대부분은 신체 기능을 통해 연소되며, 이러한 과정을 신진대사라고 한다. 그러므로..

아나볼릭 스테로이드 이야기 [내부링크]

지금은 스테로이드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보디빌딩 선수들이 경쟁 상대보다 더 크고 드라이한 몸을 만들어 내기 위해 계속해서 빠른 성장을 이루는 스테로이드 사용이 점차 보편화 되어 가고 있다. 이러..

콜레스테롤을 높인다는 계란 노른자는 정말인가? [내부링크]

나는 하루 세끼를 별다른 외식이 없다면 항상 달걀을 메인으로 해서 한 끼에 5~6개 정도 해먹는다. 그렇게 먹다보니 하루에 달걀을 10개 이상 섭취하는 건 기본이 되었다. 하지만 달걀의 노른자! 이 노른자는 콜레..

워밍업의 방법과 효과 [내부링크]

워밍업은 다른 말로 준비운동. 또 다른 말로는 스트레칭이라고 한다. 워밍업에 대해 가장 많이하는 실구는 웨이트트레이닝 전에 "정적 스트레칭"을 한다는 점이다. 정적 스트레칭은 말 그대로 정적으로 근육을 늘..

웨이트 운동 후에 단백질과 탄수화물 섭취법 [내부링크]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은 필수!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도 운동을 하는데, 운동 후 영양섭취는 몸을 만드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다. 여러분은 웨이트 운동 후에 단백질이나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

안전한 헬스 보충제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운동을 하다보면 좀더 향상을 위해 노력을 투자합니다. 헬스라면 근력의 향상, 야구라면 타격이나 투구의 향상, 육상이라면 강력한 스피드와 지구력을.... 운동의 능력을 키우고자 피나는 훈련과 함께 보충..

관절 손상없이 심장 기능을 회복시켜 줄 최고의 유산소 운동 [내부링크]

건강한 삶을 위한 "동그라미"의 이야기. 이번 포스팅은 심장질환에 좋은 유산소성 케어 운동으로 40분 걷기보다 관절에 부담도 적고, 심장의 기능과 회복 능력까지 높여주는 전신 헬스케어 "카디오 프로그램"이다...

당신이 근육을 키우지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가끔 헬스장에서 웨이트하는 사람들을 보면, "저 사람들은 분명히 근육을 줄이려고 운동을 하는 사람일거야."라고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여러분의 와이셔츠 소매가 찢어질 정도로 근육이 너무 커버려서 이젠 조금..

부위별 살빼기, 과연 부위별 다이어트가 가능할까?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알고있을 만한 사실 중 하나! 바로 부위별로 살을 뺄 수 없다라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도 네이버나 유튜브 검색창에 "뱃살 빼는 방법", "허벅지 안쪽 살 빼는 방법",..

건강한 호르몬 만드는 식습관 공개 [내부링크]

"왜? 자꾸만 나는 피곤한 것인가?" "살이 갑자기 찌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런 현상은 우리 몸의 호르몬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을 지 모른다. "호르몬"은 몸의 한 기관에서 합성, 분비되어 체액과 혈액을 타고 몸..

운동 시에 근육통과 근육 성장과의 관계 [내부링크]

운동을 며칠 쉬었다가 다시 운동을 시작하면 갑자기 근육통이 생긴다. 이 근육통이 내일도 모레도 다시 운동을 하기 싫게 만들어버린다. 헬스를 해본 사람이라면 이러한 근육통을 누구라도 느껴봤을 것이다. 그런..

건강한 삶을 위한 영양제 복용법 [내부링크]

100세 시대에 접어든 21세기. 건강한 삶을 꿈꾼다. 외모보다 사람은 속을 알아야 한다고들 한다. 맞는 말이다. 인간관계에서도 그렇지만 미용에서도 마찬가지다. 몸속 깊은 곳 영양의 흐름이 혈색을 좌우한다. 아..

성인병 유발자~ 내장 지방을 줄여라~! [내부링크]

당신 안에 숨어 있는 그것! 보이지 않는 그것이 나를 힘들게 한다. 팔다리가 가는 데, 배가 나왔네? 배가 빵빵하게 느껴지고 살이 잘 안 잡히네? 그렇다면 당신은 내장 비만~!!! 내장 지방은 쉽게 눈에 보이는 피..

비건, 완전한 채식의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날마다 풀떼기만 먹을 수 있니?" 현재 시간이 갈수록 채식을 주목하고있다. 실제로 주변을 보면 의외로 채식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채식을 위한 카페, 레스토랑, 채식 상품까지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결혼 전에 동거를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내가 말이여~ 얼마 전에 기사를 봤는디~. 동거에 대한 재미있는 얘기가 있드라구~~. 결혼을 하기로 하고 먼저 동거를 시작허고는 남자친구의 다른 모습을 보고 당황한 여자 얘기드라고~. 얘기를 전해 줘보므는~..

나를 중독 시키는 콜라, 탄산의 진실! [내부링크]

"오늘도 야식타임~!" "뭘 먹지?" "치킨, 피자, 햄버거??" "이런 걸 먹으면 항상 함께 하는게?" 바로~~!!! 바로~~!!! "콜~라~!"  "탄산음료~!" 이런 탄산음료는 청량하고 톡~! 쏘는 맛있는 식품이지만.... 탄산음..

요요 없는 다이어트, 지금 너도 할 수 있어! [내부링크]

"와~~!!! 여름이다!!!!" 노출의 계절, 여름! 뭐, 계절과 상관없이 날씬하고 좋은 몸매를 위해 우리는 다이어트를 한다. 피트니스 대회를 준비할 때, 바디 프로필을 준비할 때도 우리는 몸의 근선명도를 높이기 위..

내 안의 칼로리 소비는 이렇게~! [내부링크]

우리는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나 근육의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 다이어트를 한다.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칼로리를 태우는 인체의 3가지 기능을 알아본다. 그 전에 우선 칼로리에 대해 간단하..

"한 달 안에 10kg 책임 감량!" 다이어트의 진실. [내부링크]

평생을 살면서 살과의 전쟁은 끝이 없다. 마음을 내려 놓자니, 몸이 내려지고... 다이어트 신경 쓰자니... 정신이 망가진다... 유리멘탈, 식욕 걸뱅이... 어찌할 꼬? "누구는 5kg 뺐다. 누구는 10kg뺐다...." "정..

헬스 트레이닝 운동 초보자라면 중량 늘리기가 필수!! [내부링크]

요즘 나이를 불문하고 건강과 자기관리에 큰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다. 그렇다보니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운동초보 헬린이들을 위한 근육량을 키우는 운동법을 소개하겠다. 그..

큰근육 만드는 맨몸 운동, 강력하게 홈트 뽀개기! [내부링크]

코로나로인해 요즘 헬스장에 가기 무섭다. 꼭!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시간내서 운동하러 헬스장 같은 곳을 가기 어렵고, 돈도 들어가니 부담스럽다. 그래서 많은 헬린이들이 홈트에 관심이 많다. 근데... 어떻게 효..

너! 요즘 운동은 뭐하니? [내부링크]

"자신을 가꾸는 시대!" "몸관리는 필수!" "여자들의 평생 고민은 다이어트!" "그렇다고 굶으며 하는 다이어트, 무리하게 기를 쓰고 '몸짱'되는 시대는 갔다!" "이제 운동은 어짜피 평생 해야하니, 이왕 하는 거..

애완용 강아지는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반려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반려견과 함께하는 사람의 인구가 1천만명이 넘어가는 지금..... 야외에 나가거나 TV를 보면 반려견과 함께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어요. 개들이 사람들과 함께 한 건 언제부터일까요? 놀라지마세요. 지금으로..

불안 장애, 궁금한 게 뭐야? [내부링크]

지구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고, 다양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 사회 환경도 나날이 발전하여 다양한 업종들이 존재하고, 그런 환경에서 우리는 경쟁하고 살아남기위해 애를 쓴다. 발전하고, 좋아지는 환경..

우울증과 공황 장애, 우리는 이겨낼 수 있다.(2부) [내부링크]

우울증이나 공황 장애 등 정신적인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우리 주변의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치료법에 대해 이전 1부 포스팅에서 2가지를 알려 줬었다. 타이핑 치기가 힘들어 두번으로 나누어 포스팅한다. 이번..

우울증과 공황 장애, 우리는 이겨낼 수 있다. (1부) [내부링크]

빠르게 돌아가는 사회 환경 속에서 우리가 감내하고 헤쳐나가야 할 일들이 너무나 많다. 그렇다보니 감당하지 못할 내 안의 감정과 이성이 힘들어지기도 한다. 매체를 통해 들려오는 잇다른 유명인들의 안타까운..

게으름에서 벗어나는 방법! [내부링크]

사람은 모두 게으르다. 태생이 게으른 게 사람이다. 아무것도 하기 싫고, 누워있고 싶고, 자고 싶고... 그 게으른 태생을 우리는 바꿔가며 살고 있다. 더 나은 삶을 위해 의식적으로 고쳐가는 것이다. '아무게는..

집에서 하는 모발 크리닉 아보카도 샴푸 트리트먼트로 손상모 관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아보카도 샴푸 아보카도 트리트먼트 홈케어모발관리 제품 사용후기 공유할께요 ^^ 저는 미용실을 하고 있는데요~ 우연히 거래처에 샘플을 주셔서 써보게 되었는데..

뉴스킨 에이지락 루미스파 클렌저 사용후기 as까지 모두다 리얼하게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뉴스킨 에이지락 루미 스파 클렌저에 대해 사용후기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뉴스킨판매하시는분에게 일주일 정도 대여 후 사용해본 후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ㅎㅎ 너무 좋아서..

요가 아사나 사마스티티 타다아사나 요기니 홈요가 함께 배워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초보 요기니 수행자 "동그라미"입니다. 집에서 요가를 하는분들이나 이제 요가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요가 기본자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요가동작의..

바게지 스폰지 마스크, 구원팩 모공케어 팩 리얼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몇개월 전에 홈쇼핑을 보다가 충동적으로 구매했던 바게지 스폰지 마스크팩 사용후기를 공유해드릴께요 집에 오자마자 부랴부랴  세안하고 ~ ㅎㅎ 하기전후가 홈쇼핑에서처럼 하해지는지 ~맑아지는..

케라스타즈 새싹앰플 두피 탈모 관리 토닉 가는모발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그라미네가 꾸준히 6개월 이상 사용하고 있는 케라스타즈 탈모앰플 새싹앰플 후기를 공유해드리도록 할께요 우선 간단하게 새싹앰플 주성분을 알려드릴께요^^ 스템옥시딘 5% :모발을 한올..

가정용 스킨케어 MTS 피부관리 기계 물광 틱톡으로 모공 관리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몇년전부터 꾸준하지는 않지만 가끔 사용했던 물광틱톡 기계 사용후기 공유해드리려구요^^ 이기계는 물광틱톡이라는 홈케어 MTS피부관리기기인데요 피부과에서 하는것처럼 피부에 미세한 홀을 만들어..

셀리턴 LED마스크의 모든것 정말 피부에 효과가 있을까? 3개월 홈피부관리기기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3개월째 꾸준히 하루도 빠지지 않고 사용하고 있는 셀리턴 마스크후기를 공유해드리려구요 ~^^ 셀리턴led마스크 프리미엄을 사고 나서부터는 퇴근후 항상 저와 함께 하고 있어요 . 이렇게 사진으로..

홈에스테틱 엘지 프라엘 리프트업 3개월 사용 찐후기 전후사진포함 [내부링크]

집에서 할 수 있는 홈에스테틱 요즘 다들 집에서 피부관리 많이들 하잖아요~ 저도 전부터 피부에 관심이 많아서 꾸준하지는 않지만 집에서 종종 관리를 하는편이였는데요 최근 몇년동안은 바쁘기도 하고 피곤에 찌..

중고차 살 때 주의할 점, 할부 금융상품 비교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는 새 차가 좋지만, 가격이 비싸기도 하고, 중고차도 잘 사면 새 차 같은 중고차를 구매할 수도 있어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요즘에는 자동차 출고 이슈로 인해 인기 차종들은 중고차가 신차보..

온라인사업자는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로 자금 마련 [내부링크]

전 연령을 합하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이 '네이버'입니다. 네이버에서는 쇼핑과 정보, 사업, 엔터테인먼트 등 우리 삶에 필요한 모든 행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업자들도 놀이터처럼 이용하..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접수 시작, 코로나 피해입은 사업자 전용 [내부링크]

많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어 힘든 시기입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지만, 신용도가 많이 낮아져 은행권 대출이 어려운 저신용자분들은 더더욱 이 힘든 위기를 이겨나가기 어렵습니다. 재..

간편 대출 갈아타기, 이제 비대면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고금리를 저금리로 집에서 바꾼다.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 중에서 대출 없이 사는 사라이 있을까요? 모든 사람들이 여러 가지의 목적으로 대출을 이용합니다. 그러나 신용도나 은행별 금리에 따라서 금리 차이가 발생하고, 상황이 안되어 카드론과 같은 고금..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대출 지원 지자체[태백시, 대전시, [내부링크]

코로나 19 감염병 사태가 전국과 전 세계를 팬데믹에 빠트리고, 경기침체가 장기화되어가고 있다. 이로 인해 일반가정도 피해를 입고 있지만, 장사나 사업을 하는 소상공인과 사업자들이 매출에 가장 큰 타격을 받..

코로나 타격 소상공인을 위한 오세훈 서울 시장의 최대 5천만원의 4무 대출 지원 신청, 조기마감 [내부링크]

이번에 서울시장 선거에 오세훈 시장이 당선되면서 후보 때 공약으로 내세웠던,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무이자로 1억 원을 대출 지원해주겠다는 공약을 이행한다고 합니다. 서울시에서 따로 시행하는 지원 정책인..

합병증을 부르는 고지혈증, 혈관을 관리하라! [내부링크]

합병증을 부르는 고지혈증 혈관 관리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등이 증가한 상태를 말하는 고지혈증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질환입니다. 혈관 벽에 콜레스테롤이 쌓여 동맥경화증을 비롯해 수많은 합..

폐암 환자들은 치료 후에 거취를 어떻게 하지? [내부링크]

날이 갈수록 암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치료나 관리법도 발전을 했습니다. 우리나라 암 환자들 중에 위암과 함께 많이 나타나는 암이 폐암입니다. 이번 주제는 폐암 환자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

3차재난지원금 최대 3백만원과 경기도 초저금리 육성자금 지원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하여 힘든 우리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을 위해 추가적인 좋은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의 윤곽이 확실히 드러나 것인데요. 이번 포스팅으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는 소상공인..

코로나로 인한 자영업자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대책을 파악하라. [내부링크]

기나긴 코로나의 터널에서 빠져나가기가 어려운 현실입니다. 그러다보니 우리나라 국민들, 그 중에서도 소상공인분들이 특히 더 큰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최근에 소상공인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지원 제도들..

상피 조직의 전문가적인 분석 [내부링크]

상피조직은 이들 세포 사이에 최소한의 세포 간질만으로 가깝게 연결된 세포로 형성된다. 상피세포들은 그 밑에 항상 결합조직이 있어 여기에 기저막(basement membrane)이라는 얇은 층에 의해 부착되어 있다. 기..

힘과 지구력의 관계로 보는 속근과 지근의 진지한 이야기 [내부링크]

지근과 속근을 알고 계신가요? 운동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한번이라도 들어봤을 것 같네요. 일반적으로 아는 이야기는 '지근은 지구력이 강하고, 속근은 근력이 강하다.'라는 정도로 알고 있죠. 이 지근 섬유와 속..

근막 휘트니스를 이제 시작해볼까? [내부링크]

교육, 트레이닝 서클에서 근막에 대해 최근 주목을 끌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근막을 트레이닝하는 것은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라는 점은 중요한 부분이다. 우리의 결합 조직망은 항상 우리와 함께 있으므로, 트레..

비라바드라아사나 요가자세 4가지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비라바드라아사나 요가자세 4가지 소개 1.비라바드라아사나 Virabhadrasanal 전사 자세 I Warrior / veer-an-bah-DRAHS-anna 비라바드라(virabhadra) - 신화에 나오는 용맹한 전사의 이름 전사 자세라 하는데, 전..

서서전방 굴곡자세와 대칭형의 선자세 익히기 [내부링크]

서서전방 굴곡자세와 대칭형의 선자세 익히기 요가에서 기본이라면 기본인 선자세에서 펼쳐지는 기초적인 아사나 자세를 3가지의 텍스트로 알아보도록하자. 1. 파르스보타나이아사나 Parsvottanasana 강한 측면 신..

역동적인 아사나 요가 자세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가의 자세는 여러가지가 있다. 이 글에서는 조금은 역동적인 난이도를 자랑하는 아사나 요가 자세 4가지를 텍스트로만 설명해 보도록하겠다. 1. 우티타 파르스바코나 아사나 Utthita Parsvakonasana 신장된 측면..

선자세 아사나의 응용자세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선 자세 아사나는 요가에서 여러가지의 자세가 있다. 그 중에서 아사나의 응용자세들을 글로 알아보도록 하자. 브릭샤아사나 Vrksasana 나무 자세 Tree Pose vrik-SHAHS-anna 브릭샤(vrksa) = 나무 이전 자세에서..

우타나아사나와 웃카타아사나에 대한 기본 정보 [내부링크]

요가를 시작하다보면 알아야할 용어들이 많다. 아사나의 기본인 '웃카타사사나'와 '우타나아사나'에 대한 이론적인 부분도 알아야 한다.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1. 웃카타아사나 Utkatasana 의자 자세, 어색한..

요가의 기본인 선 자세를 알아본다. [내부링크]

서 있을 때 사람은 인간 특유의 스스로 몸을 받치도록 특별히 진화된 체내 유일의 구조물, 즉 발로 체중을 지지한다. 발의 공격은 그 근육조직과 함께, 서로 대립하는 힘을 조화시키고 중화시키는 비할 데 없는 자..

아사나의 내부에 대한 이론 [내부링크]

INSIDE THE ASANAS 아사나, 즉 요가 자세는 경험을 담는 그릇이다. 아사나는 특정 근육 또는 근육군을 강화하거나 스트레칭하기 위한 운동이 아니다. 비록 그러한 결과를 보일 수 있기는 하지만 말이다. 아사나는..

골격근의 기본 원리를 파헤진다. [내부링크]

다음은 근육이 어떻게 뼈 및 신경과 관계를 가지면서 작용하는지에 관한 기본 이론이다. 이들 원리를 이해하면 근육계의 복잡성과 정교함에 대한 인식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인식은 우리..

근육 관계를 알아야 근육을 키운다. [내부링크]

아무근육도 고립해서 작용하지 않으며, 근육세의 복잡한 망에 있는 모든 근육은 없이 서로 관여하고 결합작의 기지를 통해 서로 균형을 잡고, 강화하며, 변경시키고 조절한다. 근육들 간의 관계는 다양 한 방식으..

근육의 수축에 대한 이론 풀기 [내부링크]

골격계의 일이 관절이 허용하는 배열로 된 뼈들을 통해 인대에 의해 하중과 한을 전달 하는 것이라면, 근육계의 과제는 뼈들이 제 일을 할 수 있도록 뼈들을 적정한 위치로 움직이는 것이다. 근육은 움직임을 일으..

2차 긴급 재난지원금 4차추경에 대한 소상공인 등 정부 지원 총정리 [내부링크]

2020년 제 4회 추가 경정예산안 이번 2차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안이 나왔다. 맞춤형 긴급재난지원 패키지로 정부에서는 설명하고 있다. "나는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까?"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