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ri-dong의 등록된 링크

 dongri-d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3건입니다.

2023 청년도약계좌 출시일, 신청방법, 가입조건 [내부링크]

23년도 근로, 사업소득이 있는 만 19 - 34세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정책형 금융상품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바로 청년도약계좌인데요. 최대 5천만원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매달 적금만 잘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곧 출시 예정인 청년도약계좌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출시일 일단 정부가 계획하고 있는 일정은 '6월' 이라고 합니다. 6월 최초 신청을 개시하고, 12월까지 매월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올해 6월부터 신규 가입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가입은 은행 등 금융기관에서 가능할 것 같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취급 금융기관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항이 더 발표가 된다면 추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입 자격 조건 신규 가입일 기준 만 19세 ~ 34..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The Trial of the Chicago 7)", 정의와 활동주의에 대한 설득력 있고 시의적절한 검토 [내부링크]

목차 재판의 배경 설정 항의와 활동주의의 힘 사법 제도의 결점과 편향 영화의 감정과 약점 오늘날 Chicago 7 재판의 의의 재판의 배경 설정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은 1960년대 후반 벌어진 세간의 이목을 끈 재판을 그린 작품입니다. 1968년 민주당 전당대회 이후 경찰과 시위대 사이의 격렬한 충돌로 얼룩진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열렸습니다. 이 재판은 미국 역사상 가장 정치적으로 논란이 많았던 재판 중 하나였으며 당시의 시민권과 반전 운동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재판 자체는 1969년 9월에 시작되어 거의 6개월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여기에는 국제청년당(Yippies)과 민주사회를 위한 학생회(SDS)의 지도자였던 애비 호프만, 제리 루빈, 톰 헤이든 등 8명의 피고인이 포함되었습니다...

영화 '디어 에반 핸슨(Dear Evan Hansen)', 진심 어린 연극적 감동 [내부링크]

목차 '디어 에반 핸슨'의 스토리, 줄거리 소개 뮤지컬과 영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디어 에반 핸슨'에서 주제로 다루는 내용들 '디어 에반 핸슨'의 스토리, 줄거리 소개 영화 '디어 에반 핸슨'은 고등학교 3학년인 주인공 에반 핸슨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에반은 사회적 불안장애를 앓고 있으며, 가족과 친구와의 소통을 어려워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에반은 자신이 쓴 편지를 자살한 학생 코너의 유언장으로 오해받게 됩니다. 그 결과, 에반은 그동안 쌓아온 거짓말에 끌려 코너의 가족과 친구들과 가까워지게 되면서, 사건이 더욱 복잡해지고 갈등이 생기게 됩니다. 영화의 주요 요소로는 에반의 사회적 불안장애와 가족 간의 대화, 자존감 문제 등이 있습니다. 영화는 이러한 요소들을 뮤지컬 형식으로 담아냄으로..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 인간관계와 성장의 과정 [내부링크]

목차 영화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 소개 "페이스북"의 시작, 주요 인물 소개> 인간관계와 성장의 과정 현재의 SNS 문화에 대한 생각 영화의 가치와 의미에 대한 분석 및 평가 요즘은 SNS 하면 인스타그램을 더욱 생각하는 추세이지만, 한때 그리고 지금도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의 창시자, 마크 주커버그에 대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소셜 네트워크"에 대하여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영화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 소개 영화 "소셜 네트워크"는 마크 주커버그가 창업한 페이스북의 성장과 그 과정에서 일어난 인간관계와 갈등을 다룬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2010년에 개봉하여,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상하였으며, 현재까지도 여전히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 중..

현실과 상상의 결합, '모가디슈'의 매력 [내부링크]

목차 영화 '모가디슈' 개요 현실과 상상의 결합, '모가디슈'의 매력 감독, 배우, 스태프들의 열정과 노력 '모가디슈'의 교훈과 메시지 블로그를 쓰는 저는 영화 '모가디슈'를 개봉 당시 영화관에서 관람했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에 대하여 함께 이야기해보고자 하는데요. 영화의 개요 및 영화를 본 사람들의 이야기, 영화가 우리에게 들려주는 교훈과 메시지 순으로 살펴보고자 합니다. 영화 '모가디슈' 개요 영화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 내전이 벌어진 시기,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바탕으로 한 작품입니다. 대한민국과 북한의 대사관 대소동으로 시작됩니다. 소말리아 내전으로 인해 대한민국과 북한의 대사관 공관원들과 그들의 가족들이 고립된 뒤 함께 목숨을 걸고 모가디슈를 탈출했..

가족과 노년의 고독, 영화 더 파더(The Father) 소개 및 리뷰 [내부링크]

목차 영화 줄거리 및 주요 등장인물 소개 영화의 시각적 요소 영화의 주요 토픽 분석 이 영화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영화 줄거리 및 주요 등장인물 소개 "더 파더(The Father)"는 80대 노인 앤소니(앤소니 홉킨스)가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현실과 상상을 점점 더 헷갈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앤소니는 딸 앤(올리비아 콜만)와 함께 살고 있는데, 그와 함께 살던 폴이라는 남자가 갑자기 나타나 자신의 집에 머무르게 되면서 앤소니의 삶은 뒤죽박죽이 됩니다. 앤소니는 노년이 되어 가는 과정에서 자신의 인지 능력과 기억력이 감퇴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이 살고 있는 세계와 가족들의 이야기들이 어떤 것이 진실이고 거짓인지를 분간하기 힘들어합니다. 그리고 그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진..

파리의 꿈 같은 밤, "미드나이트 인 파리(Midnight In Paris)" [내부링크]

목차 영화 개요 및 소개 주요 캐릭터 및 스토리 요약 인상 깊은 장면과 대사 영화를 보고 느낀 점 코로나가 풀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시 해외여행을 다니는 가운데 항상 마음속에 유럽여행을 꿈꾸고 있는 저에게 이 영화를 볼 기회가 생겼는데요. 파리의 아름다움과 함께 영화 소개 및 주요 내용, 인상 깊은 장면, 느낀 점 등에 대하여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영화 개요 및 소개 영화 "미드나이트 인 파리(Midnight in Paris)"는 2011년에 개봉한 우디 앨런 감독의 작품으로, 로맨틱 코미디와 판타지 요소를 결합한 영화입니다. 영화는 미국 작가인 길이 파리에서 찾은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영화는 파리의 아름다운 명소들을 배경으로, 과거와 현재를 왔다 갔다 하며 길의 성장을 그..

"인생은 마치 초콜릿 상자 같아요.", 영화 <Forrest Gump> 스토리 요약 및 분석 [내부링크]

목차 스토리 요약 및 분석 캐릭터 분석 영화가 보여주는 주제와 메시지 1994년에 개봉한 고전 명작인 영화 포레스트 검프(Forrest Gump)는 많은 사람들의 명작으로 인정받고 있는 영화입니다. 이번에 기회가 생겨 영화를 보게 되었는데 그에 대하여 간단하게 스토리 요약 및 인물 분석, 영화가 우리에게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대하여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스토리 요약 및 분석 영화 "Forrest Gump"는 포레스트 검프라는 미국 남성의 삶과 그의 인생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입니다. 전쟁, 사회 운동, 사랑, 가족 등을 거쳐 성장하는 포레스트 검프의 이야기는 많은 이들에게 큰 감동을 전해줍니다. 이 영화의 주요 요소 중 하나는 인물들의 역할입니다. 포레스트는 정말로 좋은 사람이며, 그의 인생 이야기는..

영화 "어느 가족(Shoplifters)", 인간의 삶에 대한 깊은 감동을 선사하다. [내부링크]

목차 영화 '어느 가족'의 줄거리 가난한 삶을 살아가는 가족들의 이야기 영화 '어느 가족'에서 다루는 사회적 문제 결말에 대한 생각 - 감상평 영화 '어느 가족'의 줄거리 영화 '어느 가족'은 가난한 일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가난한 가정에서 살면서도 서로를 사랑하며 힘들게 살아가는 한 가족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가족은 생계유지를 위해 가난한 이웃들의 물건을 훔치는 '도둑질'을 하며 살아갑니다. 어느 날 이들은 한 소녀를 발견하게 되고 그녀를 가족으로 받아들이면서 그녀와 함께 살게 됩니다. 그러나 가난한 가족들은 서로를 도와주기 위해서는 더 많은 범죄를 저지르게 되고, 결국 가족 구성원들 간의 갈등과 진실이 드러나면서 그들은 고콩스러운 선택을 하게 됩니다. 이 영화는 가족이란 것의 ..

가족과 사랑, 인생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로맨틱 코미디 <어바웃 타임> [내부링크]

목차 의 줄거리 및 인상적인 장면 소개 영화에 담긴 메시지와 의미 의 음악과 연출 너무나도 유명한 영화, 인생에 있어서 한 번쯤은 봐야 한다고 해서 아끼고 아꼈던 영화 에 대해서 이번 기회에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영화에 대한 줄거리, 인상적인 장면, 영화에 담긴 메시지, 각종 음악 연출까지 차례대로 함께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의 줄거리 및 인상적인 장면 소개 인상적인 장면을 소개하는 데 있어서 스포가 있습니다. 2013년에 상영된 영화 은 시간 여행을 다룬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주인공 팀(도널 글리슨)은 남들과 다른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겪은 일들을 다시 한번 경험할 수 있고, 다른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능력을 이용하여 사랑을 찾아가게 됩니다. 영화의 ..

왼손은 거들 뿐, <더 퍼스트 슬램덩크> 한국 열풍 [내부링크]

목차 주요 등장인물 소개 누구나 들어본 대사, 왼손은 거들 뿐 줄거리 슬램덩크가 보여준 한국 열풍 어렸을 때부터 들었던 "왼손은 거들 뿐'이라는 대사는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익숙하게 접했던 대사라고 생각합니다. 예전부터 유명했던 만화 '슬램덩크'는 이번에 한국에 엄청난 인기를 다시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요 인물 및 줄거리, 슬램덩크가 보여주는 한국 열풍과 그에 대한 일본인들의 반응에 대해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주요 등장인물 소개 제일 먼저 가장 튀는 머리를 갖고 있는 빨간 머리의 이 친구의 이름은 강백호, 슬램덩크 시리즈의 주인공입니다. 지금 고등학교 1학년인데 1학년 최고의 문제아였지만 어느 날, 한눈에 반해버린 같은 1학년의 한 소녀의 농구를 좋아하냐는 질문에 얼떨결에 그렇다고 대답을 해..

전작보다 더욱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 영화 <서치 2> [내부링크]

목차 전편 영화 에 대한 간단한 설명 이번에는 사라진 엄마를 찾아라? 영화 줄거리 영화에 대한 개인적인 해석 최근에 작성한 영화 에 이어 후속작인 영화 에 대해 리뷰를 써보려고 합니다. 에 대한 간단한 설명 및 에 대한 줄거리, 관련 해석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전편 영화 에 대한 간단한 설명 전편 영화인 은 한 가족을 보여주며 시작합니다. 주인공 데이빗은 아내와 딸 마고와 함께 단란한 가정을 이루며 행복하게 살고 있었으나 행복도 잠시 아내가 암에 걸리게 되고 투병 생활 끝에 세상을 떠납니다. 시간이 흐르고 몰라볼 정도로 훌쩍 끈 딸 마고는 어느 날, 스터디 그룹에 갔다가 그대로 연락이 끊긴 채 행방불명 됩니다. 아빠 데이빗은 유일한 단서인 노트북과 sns로 실종된 딸을 추적해 갑니다. 조금 더 자..

영화 <담보> 어쩌면 뻔한 신파 스토리지만 우리는 울고 있다. [내부링크]

목차 따뜻하고 아름다운 이름 가족, 영화 줄거리 다 예상이 가는 뻔한 눈물 스토리 영화를 보고 난 후, 감상평 2020년 9월에 추석 가족영화로 개봉한 영화 를 이번에 기회가 생겨 보게 되었습니다. 따뜻하고 아름다운 가족의 이야기를 보여주는 영화의 줄거리, 어쩌면 뻔한 신파 스토리를 보고 난 후의 감상평 등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따뜻하고 아름다운 이름 가족, 영화 줄거리 중국어를 잘해서 통역사로 일하고 있는 승이(하지원)는 종배 아저씨(김희원)의 전화를 받고 급히 한국으로 귀국합니다. 그러면서 영화의 시점은 1993년 과거로 돌아갑니다. 승이의 엄마 명자(김윤진)는 조선족으로 불법 체류자에 사채를 빌린 상태였습니다. 남편은 떠난 상태였고, 돈이 없던 그녀는 어린 승이를 담보로 빼앗깁니다. 다음 날..

실화 바탕 2차 세계 대전 영화 <나르비크> [내부링크]

목차 고래 싸움에 껴버린 노르웨이 나르비크 히틀러에게 첫 패배를 남긴 남자 전쟁 속 힘없는 사람들의 모습 23년 1월 넷플릭스 영화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영화 에 대해서 오늘 살펴보고자 합니다. 세계 2차 대전 당시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야기인데요. 연합군과 독일군 사이에서 고군분투한 나르비크의 모습에 대하여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고래 싸움에 껴버린 노르웨이 나르비크 1940년 4월 8일, 당시 2차 세계대전에서 중립국으로 있었던 노르웨이에 독일군과 영국이 서로 침공하여 전투를 시작했습니다. 누가 먼저 노르웨이를 먹느냐는 문제로 침공한 것이었습니다. 당시 독일은 중립국인 스웨덴에서 산출되는 중요 전략자원인 철을 노르웨이 북부에 위치한 나르비크 항구로 옮겨서 독일로 수출했습니다. 또한 영국과의 전..

딸의 흔적을 검색하는, 영화 <서치 1> 줄거리 및 국내 반응 [내부링크]

목차 SNS 검색으로 딸을 찾는 영화 줄거리 감상 후기 영화에 대한 국내 반응 예전에 비해 기술이 발전하면서 우리 주변에는 수많은 IT 관련 기술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부재중 전화 3통과 함께 실종 48시간째 보이지 않는 딸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 영화에 대하여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줄거리 및 감상평, 국내 반응에 대하여 얘기하고자 합니다. SNS 검색으로 딸을 찾는 영화 줄거리 아버지 데이빗, 어머니 팸, 딸 마고는 일상을 동영상으로 찍고 화상 통화를 하며 즐겁게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암에 걸려 엄마는 다시는 돌아올 수 없는 길을 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행복했던 가정이 와르르 무너졌습니다. 엄마가 암으로 먼저 세상을 떠났기에 딸인 마고에게는 마음속에 큰 상처가 생기게 됩니다. 동급..

<나이브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 정보 해석 결말 [내부링크]

목차 영화 정보 영화 해석 영화 결말에 대한 암시 블로그에 영화리뷰 작성을 하면서 이전에 영화 에 대하여 글을 작성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후속작인 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합니다. 영화에 대한 정보, 해석, 결말 순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혹시 전편을 안보신 분들은 전편부터 보고 오시는 것도 영화를 즐기는 방법이기에 추천합니다. https://dongri-dong.tistory.com/entry/%EB%8C%80%EC%A0%80%ED%83%9D%EC%97%90%EC%84%9C-%EB%B0%9C%EC%83%9D%ED%95%9C-%EC%82%B4%EC%9D%B8%EC%82%AC%EA%B1%B4-%EB%82%98%EC%9D%B4%EB%B8%8C%EC%8A%A4-%EC%95%84%EC%9B%83-1 대저택에..

헤어질 결심, 줄거리 및 해석 어른들의 사랑 [내부링크]

목차 어른들의 사랑, 헤어질 결심 줄거리 영화 속 상징과 은유 감정 변화에 중점을 둔 어른들의 사랑 넷플릭스에서 영화 을 보게 되었다. 결말에 대한 해석들이 엄청 많다고 하는 이 영화에 대해서 간단하게 줄거리부터 시작해서 결말에 대한 해석까지 함께 살펴보고자 한다. 어른들의 사랑, 헤어질 결심 줄거리 바위산 정상에서 떨어져 사망한 한 남자의 변사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의 담당 형사인 해준(박해일)은 사망한 남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게 된다. 남편이 사망을 했지만 사망한 사실에 많이 놀라지 않는 모습을 보면서 해준은 서래를 의심하게 됩니다. 수사를 진행하는 데 있어서 영 의심스러운 서래의 행동들은 해준이 그녀를 당연히 용의자라고 생각하게끔 할 정도로 이상했습니다. 그녀가 의심스러운 해준은 잠복수사를..

탑건: 매버릭(Top Gun: Maverick), 36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은 매버릭 [내부링크]

목차 다시 돌아온 매버릭 비행을 사랑한 남자 내가 만약에 매버릭이었다면 어땠을까? 영화가 개봉하던 당시, 전편 탑건의 후속작이라는 내용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었던 영화 인데요. 36년만에 후속작으로 돌아온 매버릭, 비행을 사랑한 남자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다시 돌아온 매버릭 전편 탑건에서 작전을 성공하고 해군의 영웅이었던 매버릭은 36년이 지난 지금에도 아직 대령의 직급에 머물러 있습니다. 탑건에서 함께 한 동료였던 아이스맨은 별 네개를 달고 태평얌 함대 사령관을 하고 있지만 매버릭은 계급 따위 신경쓰지 않습니다. 시간이 많이 흘러 전투에 있어서도 무인기와 같은 첨단 장비들의 시대가 온 것 같지만 아직은 자네가 필요하다는 해군 소장의 말을 통해 매버릭이 필요하다..

영화 <자백> 거짓과 진실 사이의 진실게임 [내부링크]

목차 미스터리 복수극, 영화 줄거리 원작 와 다른 점 영화를 보고 느낀 점 영화 은 개봉한지 얼마 안 되었을 때, 직접 영화관에서 본 영화인데요. 미스터리 추리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괜찮게 볼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영화의 줄거리 및 원작과 다른 점 등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미스터리 복수극, 영화 줄거리 성공한 IT 회사의 대표인 유민호(소지섭)는 협박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불륜 사실을 폭로하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협박을 받고 향한 호텔에서 유민호는 내연녀인 김세희(나나)를 만납니다. 협박 사실에 불안해하고 있었던 김세희와 함께 일단 호텔에 빠져나가려고 하는 순간, 누군가에게 습격을 받고 세희는 살해를 당합니다. 범인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고 경찰은 호텔 방으로 들이..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피아노 선율로 그려진 멜로와 음악의 환상적 조합 [내부링크]

목차 시공간을 초월한 사랑 이야기 영화 속 명장면 피아노 배틀 마지막 졸업 사진에 얽힌 여러 해석 한국에서도 너무나 인기가 많았던 영화 은 한 번쯤은 꼭 봐야 한다고 많은 사람들이 얘기합니다. 시공간을 오고 가며 사랑하는 두 주인공들의 이야기, 영화 속 장면들에 대해서 같이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시공간을 초월한 사랑 이야기 오랜 전통을 가진 명문 예술고에 음악반으로 전학을 오게 된 상륜(주걸륜)은 같은 반 친구인 칭이의 안내를 받아 학교를 둘러봅니다. 그러다 피아노 연주 소리에 이끌려 피아노 연습실에 오게 되고 거기서 샤오위(계륜미)를 처음으로 만나게 됩니다. 방금 친 곡의 이름이 무엇이냐고 물어본 상륜의 질문에 그건 비밀이야라고 얘기하는 샤오위, 두 사람의 풋풋한 사랑을 예고하듯 샤오위와의 우연한 ..

<하울의 움직이는 성> 어느 누구도 포용하는 성 [내부링크]

목차 90세 할머니로 변한 소녀 미야자키 감독의 의도 영화와 너무나도 어울리는 OST 상처받은 인물들의 화합과 치유 지브리 일본 애니메이션 중에 항상 나오는 영화 을 맨날 말로만 듣고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서 이번 기회에 보게 되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들려주는 이야기에서 감독의 의도, OST, 등장인물들의 치유 과정을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90세 할머니로 변한 소녀 아버지가 물려준 모자 가게에서 성실하게 일하고 있던 소녀, 소피는 늘 자신감이 없고 꿈 없이 살아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울적한 기분을 달랠 겸 동생을 만나러 가게 밖으로 나갑니다. 마을 길을 걷던 도중, 군인 두 명이 소피에게 접근합니다. 찝접대는 군인들로 인해 난처하게 된 상황 속에서 잘생긴 한 남자가 등장..

영화 라라랜드, 아름답고 황홀한 뮤지컬 영화 [내부링크]

목차 꿈을 위하여 모이는 청춘들 옛날 영화를 보는 듯한 라라랜드 영화 속 오디션 장면 개인적으로 영화의 스토리에 집중을 좋아하는 편이라 중간에 노래가 등장하는 뮤지컬 영화를 선호하지는 않지만, 너무나도 유명한 영화 라라랜드를 보게 되었는데요. 꿈을 위하여 LA로 모인 청춘들의 어쩌면 황홀하면서도 아름다운 이야기에 대하여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꿈을 위하여 모이는 청춘들 어느 나라를 가나, 수많은 청춘들이 자신들의 꿈을 향해, 미래를 위해 사람이 많은 대도시로 기게 됩니다. 영화 세트장 근처 카페에서 알바를 하며 오디션 생활을 함께 하고 있는 연기 지망생 미아와 LA의 한 레스토랑에서 피아노 연주를 하면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세바스찬이 등장합니다. 레스토랑에서 아무도 그의 연주를 집중해 주는 사람이 ..

대저택에서 발생한 살인사건, <나이브스 아웃 1> [내부링크]

목차 백만장자 작가의 죽음 클래식한 정통 추리 스릴러 영화 감독이 숨겨 놓은 복선들 많은 영화 장르들이 있지만, 그중 우리를 영화 속으로 몰입도 높게 만드는 장르 중 하나는 바로 추리 스릴러가 아닐까 싶습니다. 트롬비 가족들과 대저택에서 벌어지는 살인사건, 그 스토리 안에 있는 정통 스릴러의 요소들, 복선 요소 등을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백만장자 작가의 죽음 그냥 소설을 썼다 하면 베스트셀러가 되는, 현존 최고의 미스터리 작가 할란 트롬비는 자신이 쓴 소설로 인해 엄청난 부자가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할란의 저택에서 그는 시체로 발견됩니다. 베스트셀러 작가의 사망사건이 발생하자 경찰과 사립 탐정 브누아 블랑이 사건을 조사하러 옵니다. 대저택에는 할란의 가족들이 있었습니다. 자수성가..

[이미테이션게임] 2차 세계 대전을 승리로 이끈 천재 수학자 [내부링크]

목차 전쟁을 승리로 이끈 천재 수학자 난공불락의 에니그마 전쟁 영웅인가? 범죄자인가? 시나리오 작가의 수상소감 최근에 이 영화를 보면서 드는 생각은 천재들은 외롭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천재 수학자가 전쟁을 승리하게 한 이야기와 아무도 공략하지 못했던 암호생성기 에니그마, 영화를 각색한 작가가 우리에게 하는 말 등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전쟁을 승리로 이끈 천재 수학자 27살 교수 앨런은 24살에 교수가 된 천재 수학자입니다. 1939년 독일이 전쟁을 선포하고 독일은 역사상 가장 훌륭한 암호 기계인 에니그마를 앞세워 전쟁을 이끌어 갑니다. 영국에서는 이 에니그마를 해독하기 위해 앨런을 데려옵니다. 앨런은 에니그마를 해독하기 위해 기계를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기계를 만들고 개발을 하는 과정..

아름다운 영상미에 탄탄한 스토리, 영화 <너의 이름은> [내부링크]

목차 서로의 몸이 바뀌는 주인공들 원작이 있는 것 같은 디테일과 탄탄한 스토리 볼수록 빠져드는 애니메이션 영상미 위로와 희망을 보여주는 영화 서로의 몸이 바뀌는 주인공들 한 시골 마을의 무녀 가문의 장손녀인 미츠하는 마을의 풍습을 지키기 위해 그녀는 실을 잣고 제사에 지낼 술을 만듭니다. 하지만 전통은 전통이고 그녀의 몸과 마음은 평범한 사춘기에 불과합니다. 시골의 삶이 탐탁지 않았던 그녀는 도쿄에 있는 잘생긴 남자친구를 사귀게 해달라고 소원을 빕니다. 미츠하의 소원은 자고 일어나 보니 정말로 도시에서 살고 있는 훈남이 되어버립니다. 도시에 살고 있는 타키가 되어버린 미츠하, 반대로 미츠하가 되어버린 타키, 이 둘은 일주일에 두세번씩 서로의 몸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몸이 바뀌었을 때 원래 자신에게..

영화 리틀 포레스트, 당신의 삶을 위로하는 곳 [내부링크]

목차 리틀 포레스트 줄거리 기다림을 통해 얻는 즐거움 일본 영화와 다른 점 당신의 삶을 위로하는 곳 리틀 포레스트 줄거리 아버지의 병으로 인해 어릴 적 부모님과 함께 시골로 내려온 혜원(김태리)은 이른 나이에 아버지를 병으로 떠나보내고 엄마와 함께 시골에서 쭉 살아갑니다. 요리를 잘하는 엄마는 항상 혜원에게 맛있는 음식을 해줬습니다. 시간이 흘러, 혜원이 고등학생이 되고 수능을 보러 가는 날, 엄마는 혜원을 고모에게 부탁하고 갑자기 집을 훌쩍 떠나버립니다. 혜원은 당황했지만, 대학에 입학하자마자 서울로 올라갑니다. 그렇게 서울에 올라간 혜원은 남자친구와 함께 임용고시를 준비했으나, 남자친구만 붙고 본인은 떨어지게 됩니다. 자신만 떨어진 임용고시에 충격을 받은 혜원은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고 조용히 시골로 ..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미래에서 찾아온 나 [내부링크]

목차 사랑하는 사람을 살리기 위한 시간 여행 영화 속 감독의 의도 내가 주인공이었다면 어땠을까? 원작으로 유명한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사랑하는 사람을 살리기 위한 시간 여행 2015년, 직업이 의사인 주인공 수현(김윤석)은 해외 의료 봉사 활동을 마치고 귀국 비행기를 타려고 하는 도중에 상태가 심각한 한 소녀를 발견합니다. 수현은 아픈 소녀를 위해 비행기를 포기하고 소녀의 생명을 구하고 소녀의 할아버지에게 신비로운 알약 10개를 받습니다. 그가 할아버지에게 받은 알약은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알약이었습니다. 자신의 오랜 연인이었던 연아의 죽음이 자신으로 인해 일어났다는 죄책감에 살고 있었던 수현은 과거로 돌아가 다시 한번 연아를 보기를 원했습니다. 30년 전 과거로 돌아간 수현은 과거의 자신에게 첫사..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진정한 나를 찾는 신비로운 여행 [내부링크]

목차 치히로의 신비한 여행 상처와 결핍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의 표현 우리 모두의 자아를 찾는 신비로운 여행 영화 은 누구나 한 번쯤은 보았을만한 유명한 영화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몇 번을 보아도 항상 재밌게 보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 치히로와 함께 떠나는 신비한 여행, 그 안에 함께 하는 인물들, 표현, 우리의 자아까지 한번 쭉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치히로의 신비한 여행 가족과 함께 시골로 이사를 가는 주인공 치히로는 가던 도중 길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허세 가득한 아빠의 운전으로 산길을 마구 돌진하다 근처에서 이상한 터널을 발견하게 됩니다. 치히로의 부모님은 터널을 보고 의심 없이 터널 안으로 들어갑니다. 부모님과 함께 터널을 따라 들어온 치히로는 사람이 아무도 없..

영화 <택시운전사> 줄거리 및 정보 평범한 택시 운전사의 변화 [내부링크]

목차 평범한 사람 줄거리 및 정보 택시 운전사의 변화 내가 만약 택시운전사였다면 평범한 사람 줄거리 및 정보 평범하고 적당히 속물적인 인물로 등장하는 한 택시운전사, 김만섭(송강호)는 자기가 먹고사는 일 외에는 관심이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집에서 함께 사는 예쁜 어린 딸이 자기만을 바라보고 있었기에 가족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힌츠페터는 독일에서 잘나가는 기자였습니다. 기자는 너무 편한 곳에 있으면 안 된다는 생각을 가진 힌츠페터는 한국의 불안한 정국 소식을 듣고 일본에서의 기자 생활을 중단하고 한국으로 넘어옵니다. 한국 기자와 친분이 있었던 힌츠페터는 현재 모든 교통과 연락이 막힌 광주의 소식을 듣고 광주행을 떠나기로 결심합니다. 이 소식을 만섭 또한 듣게 됩니다. 10만 ..

굿 윌 헌팅, 우리는 사람에게 상처받고 사람에게 위로받는다. [내부링크]

목차 사람에게 상처받은 윌 헌팅 사람에게 위로받다 소중한 사람 10여 년 전, 중학교 교실에서 이 영화를 처음 보았던 것 같습니다. 당시 저의 담임선생님께서는 이 영화를 저를 비롯한 반 친구들에게 보여줬습니다. 그때에도 잔잔한 감동을 받았지만 다시 한 번 영화를 보니 또 한번 감동을 주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 그 이야기 중심에 있는 윌 헌팅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에게 상처받은 윌 헌팅 공과대학교 중에서는 세계 최강이라 불리는 MIT(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대학에 청소부로 일하는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 사람의 이름은 바로 윌 헌팅(맷 데이먼)입니다. 대학교가 세계 최고 대학교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대학교에서 청소부로 일하는 윌 헌팅은 천재..

20세기 소녀, 그 시절 첫사랑의 기억 [내부링크]

목차 20세기 소녀 그 시절 첫사랑의 기억 사랑과 우정 사이 이루어지지 않는 첫사랑 누구나 한 번쯤은 첫사랑에 대한 추억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학창 시절 혼자만 좋아하던 짝사랑부터 어렵게 고백에 성공하여 사랑하는 친구 혹은 선후배와 함께 보낸 시간들은 우리의 가슴속 한편의 하나의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그 시절 첫사랑의 감정을 다시 깨우쳐준 영화 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20세기 소녀 그 시절 첫사랑의 기억 1999년, 세기말을 살아가고 있는 한 소녀가 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바로 보라(김유정), 17살 고등학생인 보라는 사랑보다 우정이 더 중요한 소녀입니다. 이러한 보라는 미국으로 심장수술을 받으러 가는 절친 연두(노윤서)의 부탁을 받습니다. 그것은 바로 연두가 첫눈에 반해버린..

영화 <샌 안드레아스> 항상 경고하는 재난영화 [내부링크]

목차 모든 것이 무너진다 정보 및 줄거리 항상 경고하는 재난영화 영화를 보고 나서 느낀 점 모든 것이 무너진다 정보 및 줄거리 영화 는 2015년 6월 3일에 공개된 미국의 재난영화입니다. 브래드 페이턴 감독이 연출하고 칼턴 큐스가 각본을 썼습니다. 등장인물로는 드웨인 존슨과 칼라 구지노, 알렉산드라 다다리오, 폴 지어마티가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캘리포니아 주 남부에 위치하는 샌 안드레아스 단층이 끊어지면서 규모 9.6의 엄청난 대지진이 발생합니다. 동일본 대지진보다 훨씬 큰 규모의 지진과 강력한 여진이 바다 한가운데가 아닌 도시 바로 아래에서 발생하여 샌프란시스코가 초토화됩니다. 지진뿐만 아니라 30미터가량의 엄청난 쓰나미 또한 덮칩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LA 소방서에 근무하는 레이(드웨인 존슨)는 ..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시간과 사랑 사이에 두 사람 [내부링크]

목차 1.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영화이야기 2. 사랑하는 사람과 보낼 수 있는 시간, 30일 3. 영화를 보고 난 후의 느낌 1.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영화 이야기 일본의 작가 나나츠키 타카후미의 소설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이 이야기는 일본에서는 2016년 12월 17일에, 국내에서는 2017년 10월 12일에 영화로 개봉되었습니다. 비주류 상영 영화임에도 관객 측의 큰 호응을 받았던 이 영화는 잔잔한 분위기의 일본식 로맨스 영화로서 무난한 영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스무 살의 '타카토시'(후쿠시 소우타)는 지하철에서 우연히 만난 '에미'(고미츠 나나)를 본 후 첫눈에 반해 고백을 하고, 이후 둘은 연인 사이가 됩니다. 둘은 행복한 데이트를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