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san1987의 등록된 링크

 dongsan198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4~5개월 차 영아발달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가 케어와 아내 육아를 서포트하는 아기남입니다. 저희 딸아이가 태어난 지도 어느덧 4개월을 채워갑니다. 곧 있으면 5개월 차에 접어드네요. 밥 먹고 자고 놀고를 무한반복하고 있는 딸아이의 모습을 24시간 볼 수 있는 요즘이 제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시기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오늘은 4~5개월 차의 아기의 발달 과정을 간략히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두신다면 기준점을 마련하실 수 있겠죠? 해당 자료는 지자체 보건소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4개월 차 영아 5개월 차 영아 아빠육아팁 4개월 차 영아 4개월 차의 영아는 '받쳐주면 앉는다' 정도의 수준으로 말씀드릴 수 있을 만큼 성장세가 두드러집니다. 저희 딸아이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누워있는 것보다 아빠 엄마의 도움..

10분 초간단 쌀국수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가 케어와 아내 육아를 서포트하는 아기남입니다. 주말을 맞이해 낮에는 오랜만에 아내에게 초간단 쌀국수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맛있게 먹어주더라고요.) 10분 만에 만들 수 있는 쌀국수여서 그런지 조리하는데 부담도 없고 투자 시간 대비 맛도 꽤나 있어 이따금 해 먹는 요리입니다. (조리가 가깝습니다.) 오늘 그 간단한 레시피 여러분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가보시죠. 준비물 조리방법 총평 준비물 2인분 기준 비폰 포보 인스턴트 베트남 쌀국수 2개 숙주나물 오리훈제 이게 끝입니다. 비폰 포보 베트남 쌀국수는 인터넷에서 5개에 2,500원일 정도로 가성비 있는 가격을 자랑합니다. (굉장히 싸죠.) 소고기 맛이고요, 고수 같은 특별한 향도 그다지 강하지 않습니다. 저는 지인이 몇 개 먹어보라고 줘서..

국민육아템 타이니모빌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가 케어와 아내 육아를 서포터 하는 아기남입니다. 집에서 아내와 육아를 함께 한지도 벌써 일주일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시간과 공간에 방에 온 것 같이 매우 빠르게 시간이 흘러감을 느낍니다. 오늘은 거실에 널브러진 여러 가지 육아템들 중에 신생아 국민모빌이라 불리는 '타이니 러브 모빌' 사용 후기 남겨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극히 아빠의 관점에서 바라봅니다. 자. 시작합니다. 상품명 및 구입비용 상품내용 장단점 총평 상품명 및 가격 신생아 필수템이라 불리는 '타이니 모빌'의 정확한 명칭은 '수더 앤 메도우 모빌'입니다. (별로 중요한 건 아니고요.) 'TinyLove' 라는 제조사에서 만들어낸 제품이고요,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자동모빌, 바운서, 놀이매트 등 다양한 육아템을 ..

상추참치비빔밥 만드는 방법 손쉬운 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가 케어와 아내의 육아를 서포트하는 아기남입니다. 어젯밤에는 비가 내리더니 오늘은 겨울치고 날씨가 제법 포근한 주말입니다. 아침으로 아내와 간단하게 달걀에 사과 하나 먹고 점심에는 일전에 먹다 남은 상추를 활용해 '참치상추비빔밥'을 빠르게 만들어 먹어봤습니다. 요즘 냉장고 파먹는데 맛이 들렸는데 곧 있으면 냉장고가 텅텅 빌 것 같네요. 좋습니다. 오늘 소개할 '참치상추비빔밥'은 진짜 만드는 방법 간단하니까 한번 빠르게 훑어보시죠. 자. 시작하겠습니다. 준비재료 조리방법 총평 준비재료 참치캔 큰 거 1개 비빔국수 비빔장 (오뚜기) 참기름 2스푼 상추 6장 밥 2인분 깨 1스푼 댤걀 2개 명절 때 여기저기서 받은 참치캔 등 일반적으로 집에 대부분 있는 재료들입니다. 비빔국수용 비빔장이 없으시다..

쿠쿠정수기 코크살균 손쉽게 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가 케어와 아내 육아를 서포트하는 아기남입니다. 육아휴직으로 인하여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 요즘 자연스레 집안 여기저기 있는 물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주부가 되어가나 봅니다.) 최근에는 정수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평소 신생아는 분유포트에 끓인 물로 분유를 먹지만 급할 경우에는 정수기를 이용해 분유를 제조하기도 하니 평소에 정수기 살균에 신경 써주면 더 좋으리라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사용빈도가 잦은 정수기 살균을 해보고 그 후기 간단하게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사용모델 코크살균방법 후기 사용모델 저희 집에서 사용하는 제품은 쿠쿠에서 제작한 '100도씨 끓인 물 정수기'입니다. (모델명은 CP-TS100S) 해당 제품의 특징으로는 100도씨까지 물을 끓일 ..

계란 반숙 만드는 시간. 도대체 몇 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가 케어와 아내 육아를 서포트 하고 있는 아기남입니다. 올해 육아휴직을 신청하게 되면서 아내와 아침을 먹게 되는 날이 자연스레 많아졌습니다. 아내와 시시 콜콜한 이야기 나누며 아침을 먹는 것이 꽤나 즐겁네요. 요즘 저희 부부가 즐겨 찾는 아침 식단이 하나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사과 1개 / 달걀 1~2개 조합입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혈압과 각종 질병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하고, 계란의 경우 질량 대비 많은 단백질을 포함하며 포만감을 지속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하니 아침으로 꽤나 든든하죠. 오늘은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좋을 '달걀 삶은 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달걀 삶는 게 쉬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준비물도 따로 없어서 쉬운 것 같으면서도 뭔가 ..

CJ '중화요리 간짜장 쿵푸팬터' 밀키트 시식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딸아이 케어와 아내의 육아 서포터를 하고 있는 아기남입니다. 요즘 밀키트 너무 잘 나오죠. 재료 별 개별 포장 잘 되어있고, 레시피도 보면서 만들기도 정말 간편하고요, 딸아이 출산 전까지만 해도 아내와 근처 밀키트 전문점 가서 많이 사다 먹곤 했었는데 말이에요. 오늘은 CJ에서 만든 밀키트 짜장면 '중화요리 간짜장 쿵후판다'라는 제품을 먹어보고 그 후기 기록해보려 합니다. 오늘은 요리가 아니라 조리 후기입니다. 너무 좋죠!! 제품 가격 및 구성 조리 방법 시식 후기 제품가격 및 구성 제품명은 '중화요리 간짜장 (쿵후판다)'으로 CJ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제가 구입한 건 아니고 지인이 하나 먹어보라고 보내줬습니다. 감사합니다. 2인분 기준으로 구성되어있고, 중량은 630g입니다. 인터넷에서 찾..

양배추 닭볶음탕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가 케어 그리고 아내 육아를 서포트하고 있는 아기남입니다. 올해부터 육아휴직에 들어오게 되면서 자연스레 요리를 해볼 시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실험 같기도 하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있게 먹어주는 아내에게 감사한 요즘입니다. (진짜 맛있는 거 맞나요?) 외식을 하면 좋겠습니다만 4개월 차 신생아를 둔 부부에게는 정말 꿈같은 이야기 아닐까 싶습니다. (꿈은 이루어집니다.) 어제는 집에 남아도는 양배추를 활용해 닭볶음탕을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양배추를 활용한 닭도리탕 좀 생소하지 않으신가요? 저는 엄청 신기했는데 말입니다. 티브이 프로그램 '편스토랑'에 나왔던 레시피라고 하는데, 저는그대로 따라만 해 봅니다. 사실 이번 레시피는 시간이 꽤 걸렸거든요? 해보실 분들은 '좀 길구나. 그렇..

손쉽게 만드는 손두부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가 케어와 아내의 육아를 서포트하는 아기남입니다. 요사이 요리 비슷한 조리를 할 기회가 꽤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요리하는 데 맛이 들려서 이것저것 시도는 많이 해보고 있습니다. 불행 중 다행인 건 아직까지는 재미있게(?) 조리를 하고 있다는 겁니다. 우리 아빠들을 위한 요리가 아닌 조리 수준의 간단한 레시피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순두부찌개'입니다. 회사에서 점심식사 등으로 순두부찌개 많이 먹곤 했었는데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으니 이 또한 괜찮더라고요. 겨울철에도 입으로 호호 불어가면서 먹는 순두부 맛도 일품이고요. 그럼 오늘의 조리 시작합니다. 준비물 (재료 및 소스) 순두부찌개 레시피 아기남의 평가 준비물 재료 순두부 1개 순두부찌개양념 1개 애호박 1/2개 양파 1/2개 달걀 1..

너구리라면을 이용해 해물짬뽕라면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가 케어와 아내의 육아를 서포터 하는 아기남입니다. 해피뉴이어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계획하시는 모든 것들 순탄히 이루어내시길 바랍니다. 요즘 딸아이 육아 덕분에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집밥을 먹는 날이 꽤 많고요. (외식은 꿈에도 못 꾸는 상황입니다.) 부모님과 장모님께서 이따금 밑반찬 등을 가져다주시긴 하지만 매번 똑같은 음식 먹는 건 조금 지겨울 수 있으니까요. 그렇다고 매번 배달시켜먹는 것도 저희 가계에는 금전적으로 부담이 돼서요. 딸아이 케어에 전념하는 아내를 위해 '과연 저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곰곰이 생각해보다가 음식을 만들어주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어 요즘 이것저것 하나씩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남자 똥손인 제..

신생아 뉴나 리프 바운서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가 케어와 아내의 육아 서포트를 책임지고 있는 아기남입니다. 해피 크리스마스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 연초 아내와 함께 그려왔던 꿈하나를 드디어 이루었습니다. 바로바로 건강하게 출산한 딸아이와 크리스마스 보내기 말입니다. 건강히 출산을 해준 아내와 세상에 나와 씩씩하게 자라고 있는 딸아이 둘 모두에게 감사합니다. 저도 건강한 아빠가 되기 위해 다가올 23년에는 무언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문득 듭니다. 오늘은 신생아 아이템 중 '뉴나 바운서'에 대한 이용후기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들어갑니다. 상품명 및 구입비용 상품내용 장점 단점 1. 상품명 및 구입비용 상품의 정확한 명칭은 '뉴나 리프 신생아 바운서'입니다. '뉴나'라는 네덜란드 유아용품 프리미엄 브랜드 회사에서 만들어낸 제품이라고 하..

출산 전/후 아빠가 해야할 일 (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기남 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그간 날씨도 상당한 변화가 있었어요. 오늘 한낮에 장보러 잠시 외출을 했는데, 지난 주보다 차가운 바람이 불어대는 탓에 장본다는 핑계로 긴 시간의 산책은 못하고 속보로 짧게 동네 한바퀴 돌고왔거든요. 다음주면 더 차가운 공기가 맴돌 것 같네요. 11월도 왔으니 이제 겨울이긴 한가봅니다. 오늘은 출산 전후로 아빠가 해야할 일 마지막 시간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 출산 전 병원에서 할일 출산 후 병원에서 할일 출산 후 동사무소에서 할일 을 안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출산 후 그밖에 해야할 일들 마지막으로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상기의 사항들을 어느 정도 해주신다면 출산 후 지친 아내를 위한 훌륭한 서포트는 어느 정도 해주신 것 아..

출산 전/후 아빠가 해야할일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족의 안녕을 책임지는 아기남입니다. 간밤에는 아내의 원활한 아이 케어를 위해 설거지를 비롯해 저녁 식사 준비, 분유포트, 젖병 세척 및 소독 오늘 아내가 먹을 식사 준비 음식물 쓰레기 버리기 등을 이행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다소 벅찬 느낌이었는데 못 해낼 건 없다고 이런 패턴도 차츰 익숙해지는 듯 합니다. (인간은 적응의 동물입니다.) 어젠 퇴근 후 집에 도착하니 아이가 깊게 잠을 들어준 덕분에 아내와 소주 한잔 기울이면서 오랜만에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정말 소중하더라고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출산 전후로 아빠가 해야할 일 그 두번째 이야기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번 글 출산/분만 전 해야할 일과 출산 후 병원에서 해야할 일을 미리 읽고 오신다면 더욱 좋겠죠? :D 3...

출산 전/후 아빠가 해야할 일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기남입니다. 오늘 아침 출근길 비몽사몽간에 울긋불긋 물든 단풍잎이 보았습니다. 정말 완연한 가을이네요. 한편으로 두어달 남짓 남은 22년 알차게 보내봐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2022년 9월 저희 가정에 딸아이 호떡이가 태어나게 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벌써 2개월 차에 접어들었네요.) 아내는 홀로 아이를 돌보면서 강인한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요, 저는 퇴근 후 아기목욕을 비롯해 집안 정리 하느라 정신 없는 요즘입니다. 아이가 태어난지도 어느덧 49일을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이런 강인한 엄마와 아빠의 모습은 당분간은 계속 지속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육아 선배들은 이제 시작이라고들 하네요.) 오늘은 시간이 조금 지났지만 출산 전후로 아빠들이 준비해줘야할 부분에 대해 기록해보려고..

보아르 휴대용 접이식 전기보온포트 이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가 케어와 아내 육아 서포트를 하고 있는 아빠 아기남입니다. 칼바람이 불어대는 토요일의 주말 '메리미리 크리스마스'입니다. 창밖을 보니 곳곳에 아직 녹지 않은 눈들을 보니 화이트 크리스마스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올해 산타할아버지에게 '호떡이'라는 큰 선물을 받아서 그런지 더욱 행복한 크리스마스네요. 오늘은 집안에서 사용 중인 다양한 육아 아이템 중 최근에 구입한 '휴대용 접이식 전기포트' 사용후기 꺼내볼까 합니다. 최근에 아이가 병원에 입원하게 된 덕에 이 기간 동안 아이 분유 제조를 위해 접이식 전기포트를 구입하게 되었거든요. 그럼 따끈한 후기 바로 전해드릴게요. 이번에도 아래의 순서대로 하나씩 소개해드려 볼게요. 상품명 및 구입비용 상품내용 장점 단점 1. 상품..

엄마손팜컵 사용후기 : 트림에 탁월한 효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가 케어와 아내 육아 서포트를 하고 있는 아기남입니다. 아침부터 내린 눈으로 온 세상이 하얀 토요일 아침입니다. 저는 오늘 나름 부지런을 떨어서 일찍 일어나 스타벅스를 방문해 아메리카노 한잔 즐기고 있습니다. (좋네요. 하루를 길게 사는 느낌!) 책 한 권 들고 와서 오랜만에 한 장 한 장 읽어보는데 눈엔 잘 안 들어오네요. 오늘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의 필수템 '팜컵'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팜컵? 이게 뭐야 하시는 아빠님들 계실 텐데요 ㅎㅎ 아가 등을 '팜팜' 쳐준다고 해서 팜컵이라고 불린답니다. 간단하죠?! 보통 신생아들은 기관지가 발달이 아직 미숙하여 스스로 혼자 음식을 소화시키기가 굉장히 어려운데요, (혼자 트림하고 그런 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한 물건이 바로 '팜컵'이라는 아..

비타그램 듀얼분사 LED 워터탭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가 케어와 아내의 육아를 서포트하는 아기남입니다. 창밖에 펑펑 내리는 눈을 뒤로하고 어제보다는 훨씬 포근한 금요일입니다. (주말에는 어떨런지 모르겠네요.) 이번 주에는 하루 연가를 내고 아이와 함께 병원을 다녀오는 일정을 가졌습니다. 서울에 있는 병원인지라 일정 끝난 후 집에 돌아오니 하루가 다 가버렸네요. (그래도 행복합니다.) 꾸준하게 글을 게재해야하는데 네이버 블로그와 병행하려니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나는대로 아가와 우리 가정의 일상 하나씩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정보성 위주로요!! 티스토리는 그런 공간이라고 어디서 주워들었어요. 지난 주엔 우리 부부의 원활한 아가 케어를 위한 아이템 하나를 구입했습니다. 혹시 '워터탭'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세면대 수전에 장치 하..

역류방지쿠션 : 신생아 소화 도우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기남입니다. 한낮에는 따사로운 햇볕이 내리쬐는 것이 화창한 수요일을 반겨주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무탈하게 하루 보내셨나요? :) 바쁜 일상을 마치고 집으로 귀가하는 길은 언제나 달콤하네요. 오늘부터 예비아빠들이 알아두면 좋을 법한 아가용 아이템들을 하나씩 소개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미리 숙지하지 못했던 육아 관련 아이템들의 쓰임새를 공유하며 지금보다 더 멋진 예비아빠로 변모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시작하게 되었네요. (아내에게 센스있는 남편이 되보자구요.) 그 첫번째 시간으로 오늘 소개할 상품은 '역류방지쿠션' 이라는 상품입니다. 이름 정말 거창하죠. 역류방지쿠션. 저는 처음에 요것이 기계같은 것인줄 알았습니다. 이거는 도대체 뭘까요? 신생아들은 식도나 장이 아직 발달하지 않은 상태여서 ..

마더스 밸런스 1 : 임신 7주 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빠됨을 손꼽아 기다리는 30대 직장인 아기남입니다. 설연휴 모두모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희 부부는 오랜만에 동네 카페 방문해서 공짜로 커피도 한잔하고 빵도 먹으면서 여유로운 한때 보냈습니다. (통신사 포인트 사용함.) 아내의 미슥거림만 제외하고요. 임신 7주차에 접어든 저희 아내는 요즘 24시간이 모자를만큼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눈치없는 저는 그냥 헤헤 거리고 있기만 해요. 아내는 카페에서 지난 주 병원에서 받아온 '산모수첩'응 기록하면서 아이와의 추억을 담아내는 시간 가졌습니다. 여기저기서 듣기로 아내와 아가에게 좋다는 영양제를 몇가지 주워들었는데요, 비타민D, 오메가, 엽산, 유산균 정도로 일단 압축했습니다. 그중 오늘은 비타민과 엽산을 담은 영양제를 먼저 구입했습니다.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