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study의 등록된 링크

 donstud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0건입니다.

골디락스 뜻, 골디락스 경제 의미 : 쉬운 설명 [내부링크]

골디락스 뜻, 골디락스 경제 의미 : 쉬운 설명 최근 여러 매체들을 통해 '골디락스'라는 말이 많이 나오고 있다. 이번에 처음 듣게된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 이는 경제에서뿐만 아니라 두루두루 사용되고 있는 용어이다. 이 포스팅에서는 경제에 사용되는 골디락스 뜻과 골디락스 경제 의미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가장 먼저 Goldilocks 골디락스란, 머리칼의 lock과 황금의 gold가 합쳐진 단어로 황금머리칼, 즉 금발머리를 말한다. 이것은 하나의 동화에서 따온 것으로써, 로버트 사우디라는 영국 시인이 쓴 '골디락스와 곰세마리' 라는 동화에 등장하는 주인공인 금발의 소녀 이름에서 가져온 것이다. 이 동화 속에서 소녀 골디락스는 늘 3가지 선택지를 고를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곰 세마리가 끓인 뜨거운 수..

번개장터 탈퇴 30초면 끝! : 번개장터 회원탈퇴 [내부링크]

번개장터 탈퇴 30초면 끝! : 번개장터 회원탈퇴 온라인 중고시장은 중고나라에만 의존했던 때를 벗어나 당근과 번개장터로 확장되었다. 필자는 번개장터를 몇달간 사용해보았는데, 장점도 있었지만 단점을 더 많이 느껴서 번개장터 탈퇴 하기로 결정했다. 이유는 크게 2가지였는데, 첫번째로 빌런(무매너 사용자)이 많다는 것이었다. 번장은 연령대가 다소낮은 학생들의 사용빈도가 꽤 높은 편이며, 유명 빌런 중에서도 이러한 낮은 연령대의 사람들이 많았다. 두번째 이유로는 앱의 용량이 매우 크다는 점이다. 때문에 어느정도 사용하다가 사용빈도가 많이 줄어들었다면 핸드폰을 위해 지우는 것이 이롭다. 번개장터 탈퇴 하기 (빠른 방법) 1. 먼저 번개장터 앱에 접속하여 로그인한다. 그리고 오른쪽 맨 하단에 'MY'를 터치한다..

성인 adhd 자가진단법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성인 adhd 자가진단법 체크리스트 1. ADHD의 정의 기본적으로 ADHD 란, attention deficit hyoeractivity disoder의 약자로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로 불립니다. 타인과 비교해서 유독 자신이 집중력이 떨어진다고 생각되거나, 집중을 잘하지 못해서 일에 차질이 생기거나 시간이 많이 낭비된다고 느낀다면 성인 adhd를 의심해볼 수도 있습니다. 2. ADHD 원인 크게 2가지로 말해지는데 첫째는 가족력에 의한 것(선천적)이고, 둘째는 뇌기능에 이상이 생겼을 때(후천적)를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3. 성인 adhd 자가진단법 체크리스트 병원에서 제대로된 진단을 받기전에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상태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다면, 아래의 성인 adhd 자가진단법 체크..

스팀 게임 삭제, 컴에서만 게임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스팀 게임 삭제, 컴에서만 게임 지우는 방법 스팀은 한국에서 10여년정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참으로 편리한 게임 플랫폼이다. 그러다가 사용자들은 스팀을 몇년간 이용하다보면 하나둘셋... 자신의 컴퓨터에 많은 게임들이 설치되어있어 컴퓨터에 더이상 용량이 없다는 것을 발견하곤 한다. 이때 스팀 게임 삭제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더더욱 헷갈릴 수 있다. 어떤 사용자는 게임을 완전히 계정에서조차 영구 삭제하고 싶어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방법은 많은 사용자들이 궁금해할만한 '오직 내 컴퓨터에서만 게임을 지우는 방법' 이다. 이렇게되면 스팀계정에는 게임이 남아 나중에 다시 설치할 수 있게되지만, 내 컴퓨터에서는 게임이 편리하게 삭제되어 컴퓨터 용량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리츠 투자란 무엇인가? (알기쉬운 설명) [내부링크]

리츠 투자란 무엇인가? (알기쉬운 설명) 예전에는 투자라고 하면 '특정하게 관심있는 사람들만 하는' 것이었다면, 이제는 '누구나 하는' 개념으로 바뀌어가고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고 하지는 않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 투자 분야이다. 그중에서도 최근들어 더욱 떠오르고 있는 것이 있다면 바로 '리츠 REITs 투자' 라는 게 있다. 1. 리츠와 리츠 투자 먼저 '리츠'란, 투자자들을 모집해서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증권에 투자해 매각 또는 임대수익을 올려서 투자자들에게 그 수익을 배당해주는 '부동산 집합 투자기구'를 말한다. 주식은 실물자산이 아닌데 반해, 리츠 투자는 실물자산인 부동산에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날이 갈수록 큰 각광을 받고 있고 빠르게 성장하고 ..

공모주란 무엇인가(공모주 뜻) 쉬운 설명 [내부링크]

공모주란 무엇인가(공모주 뜻) 쉬운 설명 새해부터 뜨겁게 달군 주제가 있다면 공모주도 그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너도나도 많은 사람들이 공모주를 한다는 건 알겠는데... 처음 발을 들이려는 사람들에게는 공모주 뜻, 공모주란 무엇인지 부터 알아둘 필요가 있다. 무엇인지도 모르고 시작할 수는 없으니 말이다. 공모주란 무엇인가, 공모주 뜻 한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상장 절차'를 거쳐야만 한다. 일반 주주를 모집(공모)해서 주식회사가 자금을 공개적으로 투자받아 주식을 발행하는 과정을 거쳐 지분 분산 요건을 갖추면 비로소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가 있다. 즉, 이러한 과정을 공모라고 하고 상장되는 주식을 공모주라고 한다. 공모주 뜻 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왜 공모주를 선호하는지, 공..

2022년 달라지는 제도 : 최저임금 복지 금융 건강 [내부링크]

2022년 달라지는 제도 : 최저임금 복지 금융 건강 검은 호랑이해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다. 새로운 해마다 제도는 조금씩 달라지게 되는데, 이때문에 어떤 이들은 큰 손해를 보기도 하고 어떤 이들은 이득을 보기도 한다. 과연 올해는 부동산부터 금융, 복지, 건강, 자동차 까지 제도에 어떠한 변화가 생기는지 개인적으로 공부하며 정리를 해보았다. 궁금하셨던 분들께도 도움이 되기를 바래본다. 1. 반려견 외출 규정이 강화된다 2022년 새해부터는 반려견과 함께 동반 외출시 목줄 길이를 2m 이내로 해야만 한다. 이는 목줄이 본래 몇미터인가와 상관없이 주인과 반려견과의 연결된 줄 길이를 항상 2m 이내로 유지해야함을 의미한다. 만약 외출시 줄길이가 2m 이상이 될 경우 안전조치를 준수하지 않은 것으로 간..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에서 바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에서 바로 사용하기 선물로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을 받았다. 장도 봐야하는 때여서 SSG닷컴에서 상품권을 써서 장을 보기로 했다. SSG라는 이름만 봐도 딱 신 세 계. 그러니 신세계 상품권을 아주 쉽고 빠르게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잘 만들어져있는 편이다. 상품권 뒷면에 오프라인 사용처나 온라인 사용처 및 방법을 보면 '이게 무슨 말인가...' 싶을 때가 있는데 그냥 맘편히 온라인에서 쇼핑하거나 장을 보고 싶다면 SSG닷컴에서 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충전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쉽게 쇼핑할 수 있기 때문이다. [SSG닷컴에서 신세계상품권 바로 사용하는 방법] 1. 먼저 SSG.COM에 접속한다. 필자는 회원가입이 예전에 되어있었기 때문에 로그인을 했다. 아직 안되어있..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메타버스는 앞으로 반드시 주목해야할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이 메타버스라는 시장으로 약 8000조의 자본이 유입되고 있는데 이는 유례가 없는 상황이며 따라서 앞으로 이 시장이 얼마나 커질지 매우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따라서 필자가 관심이 있는 분야라 메타버스 관련주를 알아보고 공부, 정리해보았다.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께도 또한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공유해본다. 메타버스에 대해 개념이 명확하지 않는 분들은, 이 포스팅부터 먼저 읽기를 추천 메타버스 VS 게임 무슨 차이일까? [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 1. 네이버 ㅡ 네이버는 '제페토' 라고 하는 메타버스 가상세계를 만들었고 현재 성공적으로 움직여내고 있는 중이다. 이는 10대들에게 인기를 구가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메타버스 VS 게임 무슨 차이일까? [내부링크]

메타버스 VS 게임 무슨 차이일까? 메타버스. 뉴스 등에서 요즘 참 많이 이야기되고 있는 단어이지만, 정작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모르는 사람도 많고 그냥 '게임' 아니냐고 말하는 사람도 많더라는 것이었다. 겉보기에 게임하고 별반 다르지않아서 메타버스는 그렇게 인식될 수 있지만, 그 속내를 알고 보면 이 2가지는 서로 매우 다른 개념이다. 그래서 오늘은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보고 게임과는 무슨 차이가 있는지 확실히 정리를 해보았다. 궁금하셨던 분들께도 도움이 되기를 바래본다. [ 메타버스의 간단 정의 & 게임과의 확연한 차이점 ] 메타버스란, '초월'을 뜻하는 영어 META와 '세계'를 뜻하는 영어 UNIVERSE의 합성어에서 탄생되었다. 즉, 초월세계를 의미하는 것. 현실과 다른 세계를 경험하기위해서 우리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너무 쉽네요 (+방법) [내부링크]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너무 쉽네요 (+방법) 새로 시작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가 공개됨에 따라, 사람들이 몰려 여신금융협회 서비스 홈페이지가 마비가 되었다고 한다. 왜냐하면 단순히 내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조회만 해주는 것이 아니라, 바로 그 자리에서 흩어져있는 포인트들을 모아 내가 원하는 계좌로 현금으로 전환해 이체까지 가능한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어느 주부 블로거는 포인트들을 다찾아 입금했더니 30만원 가량이나 되었다고 한다. 나의 카드포인트는 얼마나 될까? 아깝게 그냥 두지말고 현금으로 바꿔서 알차게 사용해보자! ※ 참고 ※ 서비스 공개 첫날에는 사람들이 몰림에 따라 홈페이지 서비스가 마비가 되어 불편함이 컸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필자가 직접 실험해본 결과, 막힘없이 실행이 잘 되..

2021년 부동산정책 요약정리 [내부링크]

2021년 부동산정책 요약정리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거나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매년마다 새롭게 달라지는 정책에 대해 미리 알고 있어야한다. 코로나로 정신없었던 2020년이 가고, 새해도 이제 얼마남지 않았다. 2021년에는 또 어떻게 바뀌는지 2021년 부동산정책에 대해 요약정리해보았다.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래본다. 1. 2년이상 의무 거주 정책 수도권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아파트 당첨자는, 입주가능일부터 ~ 최소 2년이상을 의무적으로 거주해야한다는 '최소 2년이상 거주 규정'이 2021년 2월부터 실시될 예정이다. 하지만 분양가가 인근매매 가격 80% 미만일 경우에는 3년이며, 공공택지의 경우에는 5년까지 의무적으로 거주하여야한다. 만일 실제로 거주하지 않고 이를 속일 ..

코로나 3단계 격상시 시행되는 조치들 [내부링크]

코로나 3단계 격상시 시행되는 조치들 매일 코로나 확진자 발생수가 꺽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더욱 심각한 것은 전문가 및 정부도 당분간 900명대의 높은 확진자수가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되면 코로나 3단계 격상은 사실상 불가피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격상되면 시행되는 조치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어느정도 미리 알고서 마음의 준비를 해두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 코로나 3단계 격상시 시행되는 조치들 1. 교육시설 학교, 학원 등의 교육시설은 집합금지되어 수업은 '원격'으로만 가능합니다. 2. 식당, 카페 같은 먹거리 시설 CAFE 카페는 홀영업이 완전불가해지며, 테이크아웃 또는 배달만 가능합니다. 식당은 기존 2.5단계 조치(오후 9시이후에는 배달만 가능)..

쿠팡 로켓와우 해지하는 법 : 2900원 결제 문자의 정체 [내부링크]

쿠팡 로켓와우 해지하는 법 : 2900원 결제 문자의 정체 어머니로부터 급하게 전화가 왔다. 쿠팡에 재가입했는데 갑자기 카드로 2900원 결제가 떳다는 것이다. 아마도 카드정보가 입력된 상태에서 재가입할 때 쿠팡 로켓와우 가입에 대한 부분을 그냥 체크하고 지나치셨는 모양이다. 이 2900원 결제 문자의 정체는 바로 쿠팡 로켓와우에 가입이 되었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매월마다 2900원을 자동결제하면 쿠팡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조금 더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멤버쉽 제도) 자세히 검색해보니 쿠팡에서 2900원 결제 문자가 와서 놀랐다는 분들이 의외로 꽤 많았다. 하지만 다행히도 이렇게 2900원 결제문자가 와도 곧바로 해지하기만 하면, 바로 환불을 받을 수가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아래의 과정대로 ..

내 책 출판하는 방법 : 총정리 편 [내부링크]

내 책 출판하는 방법 : 총정리 편 내 책을 출판하는 일은 어렵게 생각하기 시작하면 한없이 어려워지지만, 사실은 그렇지가 않다. 적은 비용으로 또는 무료로도 책을 출판할 수가 있다. 1. 내 책 출판하는 방법 첫번째, 자비출판 출판사에 원고를 보내서 그쪽에서 마음에 들어 계약을 하고 책을 내게 되는 것을 기획출판이라고 하는데, 이는 '하늘의 별따기'라고 부를만큼 어려운 일로 알려져있다. 하지만 책을 꼭 내고 싶을때 꼭 이런 과정만을 통해서 출판해야하는건 아니다. 자비출판이라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자비출판은, 작가 스스로 약간의 비용을 지불하면서 원고를 출판사에 넘기면 출판과정을 대행해주는 것이다. * 자비출판이므로 인세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40~50%), 기획출판의 경우 인세가 평균 10%정도이다...

MBTI 무료 검사 방법 & 바로 알기 [내부링크]

MBTI 무료 검사 방법 & 바로 알기 MBTI는 자신의 성격 유형을 알려주는 심리검사로써 1990년 우리나라에 들어왔고, 미국인 모녀 브릭스와 마이어가 융 심리유형론에 근거해 개발한 성격 유형 검사이다. MBTI 검사는 그 과정이 고통스럽다거나 힘들지 않고 상당히 쉽고, 재미가 있는 검사이다. 2가지 지문 중 자신이 가장 편안하다고 느끼는 것을 선택하면 되기 때문이다. 온라인 검사는 총 60개 문항을 선택해야하고, 평균적으로 약 10~15분정도가 소요된다. 60개의 문항을 다 선택하고나면 검사지표에 따라 외향 E 내향I / 감각S 직관N / 사고T 감정F / 판단J 인식P 로 구분되어 각 코드가 조합되 자신의 성격 유형이 정해진다. 따라서 만약 내 검사결과가 ISFJ라고 할 경우, 내향적이고 감각적이며..

상온노출 독감백신 부작용 증상 [내부링크]

상온노출 독감백신 부작용 증상 '상온노출이 의심되는 독감백신'을 접종받은 사람이 2천명에 육박할 것으로 보고 있다. 질병청이 백신사용중단을 발표한 직후에는 1명도 없다고 하더니, 점점 늘어나 이제는 1910명(2020.10.01기준)으로 2천명에 육박하는 숫자로까지 늘게 된 것이다. 상온노출이 의심되어 사용이 중단된 백신의 총 물량은 약 578만명 분이었다고 하며, 접종자가 나온 지역은 15개도시 중 경기도가 가장 수가 많았다. '콜드체인'이라는 백신 냉장유통을 지키지 않은 백신은 맞은 사람에게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백신을 맞은 사람 가운데 지금까지 이상반응이 있어 신고한 사람들은 메스꺼움, 오한, 두통, 두드러기, 주사맞은 부위 멍자국, 근육통, 설사 증상 등이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시간..

거북목 수건베개 : 이악무는습관, 가로목주름 개선 (경험담) [내부링크]

거북목 수건베개 : 이악무는습관, 가로목주름 개선 (경험담) 나에게 잘맞는 베개를 찾는 일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혹시나 싶어 이것도 사보고, 저것도 사보다 어느샌가 여전히 내게는 맞지않는 베개들이 넘쳐나서 지금 뭐하는 것인가... 싶은 허탈감이 들기도 했다. 그런데 얼마전 드디어 그 '방법'을 찾았고 밤에 잘 못자는 분, 거북목때문에 목의 C커브를 유지하고 주무셔야하는 분, 이악무는 습관이 있거나 가로목주름이 있는 분들께 이 포스팅을 바친다. 나는 단지 잠을 잘 못자고 목의 C커브를 유지하며 자고 싶었을 뿐인데 당시 가장 고민스러웠던 이악무는습관이 없어지고 가로목주름도 개선되었다. (자세한 후기는 본문에 추가 설명) '거북목 수건베개'는 라는 방송에서 나온 방법 그대로 따라 만들었으며, 집에 있는 수..

2차 재난지원금 스팸문자, 스미싱문자 주의 : 주변에 많이 알려주세요 [내부링크]

2차 재난지원금 스팸문자, 스미싱문자 주의 : 주변에 많이 알려주세요 부모님은 자수성가 하신 똑똑한 분들이신데, 아무래도 나이가 있으시다보니 요즘 젊은 사람들의 생각에는 아무래도 뒤쳐지는 면이 있다. 그래서 나는 가끔씩 뉴스를 보다가 부모님이 주의하셔야할 내용들을 안부전화하면서 말씀드리거나 카톡으로 보내드리거나 한다. 그러면 '정말 조심해야겠다'며 요즘의 세상 돌아가는 일에 밝은 감각을 찾으시는 것 같다. 2차 재난지원금이 명절 이전에 지급될 예정이라고 한다. 하지만 그때 맞추어 스팸문자, 스미싱문자도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이미 그러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진짜 2차 재난지원금 문자인지, 스팸문자인지는 구별하기가 매우 간단하다. 위의 첨부된 이미지는 필자가 뉴스를 보다가 캡쳐를 해서 부모님..

스팸문자 신고 & 처리결과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팸문자 신고 & 처리결과 확인하는 방법 일상의 자유와 여유를 침범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스팸문자'이다. 요즘의 경향은 한번 메시지 차단을 해도 같은 업체같은데 번호만 바뀌어서 자꾸 문자를 보내는 끈질긴 곳이 많이 있었다. 분명 차단을 했는데도 계속 보낸다고 하는 것은, 내 자유가 침범당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밖에 없어 더 적극적인 조치를 생각하게 된다. 이때 메시지차단이나 삭제보다 더 적극적인 것이 바로 스팸문자 신고이다. 방법도 쉽고 몇초만에 가능하다. 스팸문자 신고하기 (갤럭시 기준) 1. 스팸문자를 받고 위 사진처럼 문자내용 전체가 보여지는 상태에서, 문자 부분을 손으로 2~3초간 꾹 누르고 있으면 별도의 창이 뜨게 된다.(이때 실수로 스팸문자의 링크를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 되도록 공백부..

스피또 하는법 & 당첨확률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스피또 하는법 & 당첨확률 높이는 방법 '복권'이라고 하면 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것이 로또와 연금복권이 아닐까 싶다. 도전해볼만한 것은 그정도가 아닐까 싶지만, 얼마전부터 긁는 복권인 '스피또'에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도전하기 시작했다. 이는 몇몇 유튜버들이 긁는 복권 컨텐츠를 하면서 생긴 덕으로 보인다. 실제로 어느 유튜버이자 bj는 긁는 복권을 왕창 사서 실시간 방송에서 긁었다가 몇천만원에 당첨되는 실례가 있어 인터넷에서 큰 화제가 되었다. 이것이 바로 긁는 복권이다. 당첨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오로지 동전뿐. 쓱쓱 긁기만 하면 즉석에서 바로 당첨여부를 알 수 있으니 기다리는걸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맞는 스타일의 복권이 될 수도 있겠다. 스피또라는 이름을 처음 들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벌어지는 일들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벌어지는 일들 2020년 8월 20일 경기도 이재명 지사는 방송을 통해서 앞으로 폭발적으로 감염자가 늘어날 것을 대비하여 병상이 부족할시 사람들이 집에서 케어하고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만에하나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는 내용이었다. 현재 우리나라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시중이나 8월 20일 기준으로 3단계를 발동해도 되는 조건은 이미 충족한 상태이다.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발령 조건 :: 2단계도 통상적인 의료체계가 감당할 수 있는 이상일 경우에 발령을 하기에 이미 심각한 상황을 의미하나, 3단계는 지역사회에서 다수의 집단감염 발생으로 대규모 유행이 되었을 때 내리는 조치이다. 2단계의 경우 1일 확진자수가 50명~100명 미..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리스트 [내부링크]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리스트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세계가 떠들썩해진지도 벌써 반년이 되었다. 확진자는 줄었다 늘었다를 반복하면서 아무래도 '백신' 말고는 바이러스사태 종식의 희망을 가질 수 없는 상황인데... 그리하여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 백신 관련주가 요동치고 있다. 대표 관련주 몇가지는 계속 주가가 상승하며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는 중이다. 아직 출시전인데 백신이 출시된다면 어디까지 상승하게 될까? 오늘은 필자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종목에 대해 정리한 것을 포스팅으로 옮겨보았다. 비슷한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께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실투할 때는 더 공부하신 후 신중한 투자하시길 바란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리스트 정리 1. 진매트릭스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질병을 진단하는 자체개발 의료기기를..

개인통관번호 조회 방법, 예전에 발급받긴 했는데 잊었을 때 [내부링크]

개인통관번호 조회 방법, 예전에 발급받긴 했는데 잊었을 때 갈수록 해외쇼핑, 해외직구하는 것도 굉장히 쉬워지고 판매자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배송기간도 많이 빨라진 것 같다. 해외에서 배송되는 물품을 구입할 때에는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라는 것을 주문서에 적어주기를 요청한다. 이 번호로 인해 신속한 통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편리하기 때문이다. 매일 또는 자주 해외직구를 하는 사람이 아니고서야 예전에 분명히 한번 발급하긴 했는데... 오랜만에 해외물품을 구매하려고 하면 통관번호가 뭐였더라 하게되는건 당연지사. 그래서 오늘은 매우 쉬운 개인통관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뿐만 아니라 필자가 평소에 활용하고 있는 통관번호 쉽게 찾는 꿀팁에 대해서도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데,,, ..

gs편의점 택배 가격 & 수거시간 언제일까? [내부링크]

gs편의점 택배 가격 & 수거시간 언제일까? 빨리 택배를 보내고 싶은데, 집과 우체국이 멀거나 하는 경우에는 '편의점 택배'가 참으로 편리하다. 근처에 왠만한 gs편의점을 찾아서 들어가기만 하면 택배를 보낼 수 있는 기계가 놓여있어서 손쉽게 택배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이고, 24시간 택배접수가 가능하여 시간될때 언제든 가서 접수를 하면 된다. 한번도 이용해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이용한 사람은 없다고 하는 편의점 택배! 오늘은 택배를 보내기전 참고하면 좋은 정보인 gs편의점 택배 가격과 수거시간에 대해 알아보았다. 1. gs편의점 택배 가격표 아래쪽에 첨부한 사진은 gs편의점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가격표이다. 내가 보내려는 물품박스의 무게 + 거리를 기준으로 가격이 매개져있어 이 표를 참고하면, 어..

양키캔들 향 순위, 가장 많이 팔린 향초 순위 [내부링크]

양키캔들 향 순위, 가장 많이 팔린 향초 순위 향초만큼 괜찮은 선물도 없다고 생각한다. 외관도 예뻐서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불을 켜도 좋지만 그저 뚜껑만 열어놓아도 기분 좋은 향이 솔솔 퍼지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 혼자사는 1인가구, 집들이 선물, 신혼부부 선물, 연인선물로도 그만이다. 향초의 대표적인 브랜드라면 단연 양키캔들이다. 캔들은 처음인데 무엇을 사야할까? 선물하려고 하는데 뭐가 좋을까? 고민이라면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팔린 향초들, 양키캔들 향 순위를 참고하여 실패없이 선택해보자. 1위 black cherry 블랙체리향 몇년동안 부동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블랙체리향. 새콤하면서 진한 달콤한 향이 나는 캔들이다. 이러한 달콤한 과일향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안전안내문자 차단 방법, 너무 쉽네요 (갤럭시) [내부링크]

안전안내문자 차단 방법, 너무 쉽네요 (갤럭시) 안전안내문자(재난문자)는 국가에서 통신사를 통해, 전국민에게 보내는 긴급메세지이다. 하지만 때와 상황에 따라 안전안내문자 차단을 원하는 사람도 있다. 예를들자면, 어떤 사람은 스마트폰이 2개였다고 한다. 하나는 업무용, 하나는 개인용. 따라서 개인용으로 재난문자가 오도록 하고 업무용은 재난문자를 꺼두고 싶어했다. 또 다른 남자는 스마트폰으로 네비를 켜고 장거리 운전을 하고 있었는데, 중간에 자꾸 재난문자가 오는 바람에 여간 신경쓰였다고 한다. 어떤 이유에서든 안전안내문자 차단 방법을 알아두면 꼭 필요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방법도 매우 쉽다. 1. 너무 자주오는 재난문자. 갤럭시폰 기준으로 이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카카오뱅크 탈퇴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탈퇴 방법 토스라던지 카뱅이라든지... 보안 문제때문에 사람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돈을 사용하는데 있어 자유도가 높아지는 만큼 보안도 그 이상 강화되어야할텐데... 아직까지 현실은 그렇지 않은 모양이다. 아무튼 필자는 개인적으로 카카오뱅크 탈퇴하기로 결심하였고, 그 과정을 포스팅에 남겨보고자 한다. 왜냐하면... 탈퇴방법이 아주 간단하지 않기 때문이다. 혼자서 그냥하면 어렵지만,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면 빠르게 끝낼 수 있다. 필요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1. 먼저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한다. 앱로그인을 한다음에 오른쪽 사진처럼 부분을 터치한다. 2. 다음에 나오는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를 터치한후, 스크롤을 끝까지 아래로 내려서 아주 조그만 글씨가 있는 부분 에서 '여기'를 터..

BTS 관련주 리스트 정리 [내부링크]

BTS 관련주 리스트 정리 앞으로의 시대는 점점더 나라와 나라, 세계와 세계간의 경계가 희미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싸이, BTS의 세계적 성공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레이디가가와 블랙핑크가 함께 음반을 냈다. BTS의 인기는 이제부터 시작인 것으로 보여지며 식을 줄 모르고 있는데, 그들이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 빅히트 엔터는 작년 매출이 약 5800억원인 것으로 추정된다. 주식투자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이 빅히트 엔터가 상장을 할것인지에 대한 기대를 갖고 있으며, 동시에 BTS 관련주에도 함께 주목하고 있다. 오늘은 이 BTS 관련주 리스트들을 공부하고, 정리해보았다. :: BTS 관련주 정리 1. 넷마블 게임회사로 유명한 넷마블이다. 모두의마블, 쿠키잼, 마구마구 등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애플앱스토어, ..

5G 관련주 & 대장주 리스트 [내부링크]

5G 관련주 & 대장주 리스트 주식투자도 마찬가지이고, 모든 투자의 기본은 자산의 미래가치성이다. 이미 평가될대로 된 자산은 더이상 크게 가격이 오르지 않지만, 아직 저평가 되어 미래에 높게 평가받을만한 자산은 지금 구입해두면 미래에 훨씬 좋은 가격으로 되팔아서 높은 수익을 실현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주식에 관심이 있다면, 미래와 관련된 테마의 주식에 관심이 클거라고 생각한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5G 관련주와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았다. 앞으로 사람들의 재택근무는 더 늘어날 것이고, 교육도 온라인으로 바뀔 것이고, 퇴근 후 저녁이나 주말에는 밖에 나가기보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월등히 늘어날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배경에는 데이터 사용량의 폭증(5G)이 있기 마련이다. :: 5G 관련주 & 대장주 ..

2020 오버워치 감사제 할인 이벤트 소식 [내부링크]

2020 오버워치 감사제 할인 이벤트 소식 오버워치2 소식이 들려오는 가운데... 2020 오버워치 감사제 스페셜 매치업이 많은 시청자수를 기록했다. 블리자드는 이러한 성공을 기념하여 2020년 6월 5일부터 ~ 2020년 6월 15일까지 거의 반값에 가까운 48% 가격할인 이벤트를 시작했다. 감사제 이벤트는 6월 9일에 끝이 나는데, 약 200개 이상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반값 할인도 누리고 전리품 획득 기회도 잡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2020 오버워치 감사제 할인은 닌텐도 스위치 버전과 PC버전에서만 진행이 되고, 이 둘은 가격할인폭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 PC버전이 48%이고, 닌텐도 스위치는 약25% 할인된 가격으로 다운로드 버전을 구입할 수 있다. 2020 오..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의 모든 것! [내부링크]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의 모든 것! 더위는 6월부터 차츰차츰 찾아온다. 특히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에어컨의 시원한 바람이 더더욱 절실하게 느껴지는 요즘이다. 물론 사용료가 부담이 안되는건 아니지만 쓸때는 써야하는 법! 지혜롭게 비용을 아껴가며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다른집은 얼마나 나올까? 사용량이 집집마다 다르기 때문에 사용료도 천차만별이지만, 대략적인 평균을 알아보면 (1달 기준) 여름외 계절 1만원정도, 여름철에는 4~8만원정도의 에어컨 전기세가 나오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하루 4시간정도 사용시 경우이며, 아기가 있는 집이나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의 경우에는 8시간이상 사용하는 가정..

박호두 해외선물차트 짝짝이기법 정리 [내부링크]

박호두 해외선물차트 짝짝이기법 정리 주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 또는 오랫동안 해본 사람이라면 해외선물이나 fx마진거래 등에 대해서 한번쯤은 듣게 된다. 이 2가지는 파생상품으로써 주식보다 중독성과 위험도가 높지만, 그만큼 큰 수익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요즘은 유튜브에서 어떤 정보든 쉽게 얻을 수 있는데 해외선물도 마찬가지이다. 관련 유튜버 중에서는 이라는 채널이 가장 유명하며 구독자수가 많다. 박호두 해외선물 채널은, bj 자신이 직접 해선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방송이며, 박호두의 거침없는 입담과 재치, 유머감각으로 주식이나 해선을 모르는 사람이라도 재밌게 시청할 수가 있다. 최근 그의 컨디션(수익률)은 좋아보이지 않으나, 초반만 하더라도 그의 동물적 감각과 지식으로 상상을 초월한 수익을..

해외선물 fx마진거래 차이점은 무엇? [내부링크]

해외선물 fx마진거래 차이점은 무엇? 주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해외선물과 fx마진거래. 이 2가지는 파생상품이지만 서로 성질이 다른 것이다. 이 2가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궁금하여 알아보았다. 필자처럼 지금 막 관심을 갖기 시작한 사람이라면 아래 기초적 내용을 정리한 포스팅도 한번쯤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초보자 시작하는법, 주의사항, 증거금, 장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 2020/05/19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FX 마진거래 해외선물 기초 정리 - 1 해외선물과 fx마진거래의 기본뜻 해외선물 : 해외에서 거래되는 선물을 의미하며, 어떤 특정 상품의 미래를 보고 미리 사고파는 행위를 말한다. fx마진거래 : foreign exchange의 약자이며, 특정한 두..

FX 마진거래 해외선물 기초 정리 - 1 [내부링크]

FX 마진거래 해외선물 기초 정리 - 1 주식에 관심이 있고 어느정도 해본 사람이라면, FX 마진거래 해외선물 시장에도 관심을 갖는 경우가 많이 있다. 필자도 마찬가지여서 이번에 이쪽 분야의 기초공부를 하면서 복습도 할겸 블로그에 옮겨보았다. 나를 위해서 쓰는 것이긴 하지만 이 시장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FX 마진거래 해외선물 처음 시작할 때 어떻게 해야할까? 고수들이 말하는 권장방법은 정말 기초적이고 베이직한 방법이다. 먼저 증권회사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 모의투자를 통해 여러번 연습하는 방법을 권했다. 모의투자는 실제 투자가 아닌 로써 물론 실제로 손실도 이득도 나지 않는 연습게임이다. 여기서 알아두면 좋은 것은... 모의투자에서는 대개 많은 사람들이 돈을 잘 번다는 사실..

카카오톡 친구삭제 하는 법 & 복구 하는 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친구삭제 하는 법 & 복구 하는 법 카카오톡에 친구를 추가하는건 참으로 간편하다.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휴대폰 연락처에 등록하고, 카톡 설정에서 → 만 하면 바로 친구목록에 오르니 말이다. 하지만 이러한 편리함 뒤에는 당연히 단점도 존재한다. 휴대폰에서 연락처를 삭제해도 카톡에서는 친구목록에서 내려오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이때문에 불필요한 친구목록들이 늘어가 보기가 불편해지게 된다. 잠깐 필요에 의해 연락처를 등록했던 짧은 인연들이 카톡에 전부 등록되어버리니 말이다. 따라서 이 목록을 정리하기 위해 카카오톡 친구삭제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는데, 같은 궁금증으로 정보가 필요했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카카오톡 친구삭제 하는 법 (카카오톡 친구목록 정리하기) 1. 먼저 휴대폰에서 카..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X 올해 연말 출시된다 [내부링크]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X 올해 연말 출시된다 플레이스테이션4가 나온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출시한지 7년'이라는 긴 시간이 흘렀다.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이 나타나고 높아질 즈음 매해 '출시 루머'가 돌기 시작했는데, 최근 소니의 정확한 발표에 따르면 플레이스테이션5 출시일은 올해 2020년 연말로 결정되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인한 출시일 지연이나 연기는 없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리고 더욱더 올해 연말이 기대가 되는 것은, 플레이스테이션5 출시가 된다는 것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MS의 엑스박스 시리즈X 출시도 같은 시기로 예정되어 있어 이 둘간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이 되기 때문이다. 과연 어떠한 신기술과 스펙으로 무장하여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플레이스테이션5가 부동의 1위 자..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알기쉽게 정리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알기쉽게 정리 2020년 5월11일부터 바이러스 재난에 의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다. 혼란을 피하기위해 첫 실시일인 5월11일부터 5월15일까지는 온라인신청 5부제로 진행되고, 5월18일부터는 온라인을 포함하여 은행 및 동행정센터 등 오프라인에서도 5부제 상관없이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하게 된다. 온라인 신청 방법(우리카드ver)은 아래에 링크해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방법은 매우 쉬워서 3~5분정도면 할 수 있고, 기부금에 대한 주의사항 등도 표기되어 있으니 한번쯤 참고로 하시길 바란다. 2020/05/11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3분만에 완료~! (우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후 정확히 2일뒤 사용하라는 안내 카톡이 오다 필자는 실시 첫날인 11..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3분만에 완료~! (우리카드) [내부링크]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3분만에 완료~! (우리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다. 각 은행별로 자신들의 은행카드로 신청해달라는 문자나 카톡이 쇄도하는데, 그 중에서도 우리카드는 과감하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내걸었다.(이벤트 문자를 받은 사람에게만) 개인적으로는 무슨 카드로 받든 상관이 없었기에 스타벅스 커피쿠폰도 주는 우리카드로 신청하기로 결정했다. 심지어 신청해보니 프로세스가 쉬워서 3분~5분만에 끝내서 매우 만족스럽기도 하였다. 필독 기본적으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세대주 본인이 신청해야하고, 신청은 2020년 5월11일부터 이다. 혼잡을 방지하기위해 시행 첫주인 5월11일~15일까지는 마스크처럼 5부제로 시행된다. 1. 먼저 검색포털사이트에서 검색창에 라고 검..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방법 : 따라하면 너무 쉬운 [내부링크]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방법 : 따라하면 너무 쉬운 사회적 재난으로 위축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경기도에서는 도민에게 지역화폐로 1인당 10만원을 재난기본소득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다. 알아보니 지역화폐 10만원을 받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었는데(주민센터에 방문하는 등등) 그 중에서도 핸드폰에 앱을 설치해 경기도 지역화폐 카드를 발급받고, 이를 통해 지급받는 방법이 가장 편리해보였다. 그래서 필자가 그 과정을 직접 실행하면서 과정사진을 찍어두었는데, 정보가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 방법 -1 : 카드 신청하기 1. 먼저 구글스토어에서 를 검색해 앱을 설치한다. 그리고 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실행해보자. 2. 권한동의 후, 위 화면에서 부분을 터치해서 회원가입을 마친 다음..

마스크 관련주 및 손소독제 관련주 List [내부링크]

마스크 관련주 및 손소독제 관련주 List 주식에 조금만 관심이 있다면, 불황 속에서야 말로 큰수익을 챙긴 전설같은 인물들에 대해 몇번은 들어봤을 것이다. 주식 시장에서 불황이나 사회적 위기는 때론 황금같은 기회가 되기도 한다. 요즘 가장 주목받고 있는 주식이라고 하면 역시 마스크 관련주 및 손소독제 관련주 라고 한다. 또 진단키트를 만드는 업체나 백신을 개발하는 업체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염병, 미세먼지, 백신과 같은 이슈는 인류에게 있어서 한번만 겪으면 영원히 끝나는 문제는 아닌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 탄탄한 사업으로 발전할 가능성의 여지가 높다. 관련 주식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고 리스트업 해보았다. 한꺼번에 리스트를 확인하고 싶었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기타 관련주 ..

마켓컬리 추천인 mindbeauty 첫구매 5천원 할인 받기 [내부링크]

마켓컬리 추천인 mindbeauty 첫구매 5천원 할인 받기 샛별같이 나타난 '마켓컬리'는 여성들의 섬세한 마음을 헤아린 세련된 온라인 마켓이다. 새벽배송이라는 파격적인 배송시스템을 국내최초로 도입해 화제가 되었으며, 처음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첫구매하는 신규회원에게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유명하다. 즉, 아래와 같다. 1. 신규가입자에게는 이벤트 상품을 100원 또는 1000원에 판매한다. 이용하고 싶었던 잠재고객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제안이 아닐 수 없다. 초콜릿칩 쿠키 대용량 벌크통이 단돈 100원이다. 하지만 참고로 덧붙이자면, 위의 이벤트 상품들은 현시점에서 진행중인 상품들로써 그때그때 상품구성은 계속 바뀐다. 2. 마켓컬리 회원가입 후, 첫구매시에는 무조건 무료배송이다. 3. 또한 ..

손소독제 만들기, 레시피 공유 [내부링크]

손소독제 만들기, 레시피 공유 최근 바이러스때문에 마스크는 물론이고 손소독제를 구하기가 정말 어려워졌다. 요즘처럼 손청결에 유의해야하는 때에 손소독제는 필수이다. 왜냐하면 비누로만 계속 손을 닦아서는 점점 손이 건조해지고 피부가 상할 우려가 커지기 때문이다. (또한 늘 세면대와 물이 곁에 있는 것도 아니다.) 기쁜 소식이 있다면, 집에서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심지어 만드는 방법도 쉽고 재료가 저렴하기까지 하다고 한다. 그래서 필자도 만들기위해 여러가지 레시피들을 꼼꼼하게 살펴봤는데, 그중에서 가장 정리가 잘 되어있고 전문성이 있는 레시피를 발견할 수 있었다. 대란때문에 구매하기 어려웠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손소독제 만들기 준비물 소독용 에탄올 83%(250ml), 글리세린(100..

2020년 부동산정책 간략정리 [내부링크]

2020년 부동산정책 간략정리 작년이었던 2019년 부동산정책에 대해 포스팅한지가 바로 엊그제 같은데,, 벌써 새해가 되었다. 언제나 마찬가지로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거나 부동산 공부를 하고 있다면 반드시 매해 새로 바뀌는 정책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한다. 따라서 오늘 2020년 부동산정책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았다. 1. 허위매물 게시하는 공인중개사 처벌 제도 2020년부터는 허위매물을 게시하는 공인중개사를 처벌하는 제도가 시행된다. 단, 1월부터 곧바로 시행되는 것은 아니고 8월부터 시행이 되며 허위매물을 게시한 공인중개사에게는 최대 500만원 이상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2.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필요 앞으로는 투기과열지구 3억원 이상 주택 취득시 또는 조정대상지역 3억원이상 주택 또는 ..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법 (매우 쉬운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법 (매우 쉬운 방법) 유튜브를 오랫동안 이용하다보면 PC에 소장하고 싶은 영상이 몇몇 생기기 마련이다. 그런 경우에 어떤 사람은 프로그램을 쓰기도 하고,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유튜브 서비스에 가입하기도 하지만, 무료인데다 그 어느 방법보다도 쉬운 방법은 따로 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서비스에 가입해야하는 것도 아니다. 오늘은 그 과정에 대해 자세히 한번 설명하려고 한다. 알고 싶었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법 ※ 필독 ※ --- 당연한 이야기지만, 영상을 다운로드하고 개인소장하는 건 자유이지만 배포나 상업적 이용은 당연히 불법이다. 이 방법을 써서 영상을 다운받더라도 개인이 볼 목적으로만 사용하시길 바란다. 1. 먼저 유튜브 ..

배달의민족 첫주문할인 2가지 방법 (4000원, 5000원) [내부링크]

배달의민족 첫주문할인 2가지 방법 혼자사는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배달어플은 더욱더 생활필수앱이 되어가고 있다. 개인적으로 요기요 yogiyo와 쌍두마차를 이루는 배달앱은 '배달의민족'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배달주문앱 에서는 처음 가입해서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첫주문에서 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러니 만약 주문이 처음이라면 꼭 아래의 방법을 통해 큰 할인을 받도록 하자. 배달의민족 첫주문할인 공식쿠폰 다운받고 사용하는법 (4000원) 1. 기본적으로 배달의민족 앱을 설치하고 실행, 회원가입, 배달 주소설정까지 마쳤으면 이제 쿠폰을 다운받고 원하는 음식을 주문하기만 하면 된다. 위의 왼쪽사진처럼 앱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의 my배민을 터치한다. 그리고 오른쪽사진처럼 '이벤트'란을 터치한다. 2..

스팸전화번호검색 하는 곳 : 가장 좋았던 사이트 소개 [내부링크]

스팸전화번호검색 하는 곳 : 가장 좋았던 사이트 소개 스팸전화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 열중해서 일을 하는 시간 또는 여가시간에 이런 전화가 오면 산통이 다 깨지고 화도 난다. 요즘은 진화에 진화를 거듭해 마치 일반 전화인 것처럼 번호를 만들어 거는데다, 받는즉시 연락을 끊는 놈들도 많다. 일상에서 이런 전화를 받으면 찝찝하고 우롱당한 느낌에 기분이 좋지 않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알고 있다. 내가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더욱더 그들이 내 폰으로 활개를 치러 올거라는 사실을... 그래서 그때마다 적절한 조치는 꼭 필요하다고 본다. 1. 스팸전화 안받고 싶다면, 차단 어플은 기본 요즘 핸드폰에 설치하기만 하면 무료로 스팸전화을 걸러주는 어플이 많이 있다. 필자는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서 나온 라는 어플..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가장 쉬운 방법 2가지 [내부링크]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가장 쉬운 방법 2가지 이사를 오면서 tv를 없애버렸다. 예전같았으면 조금 심심할만도 할텐데, 다행히 유튜브가 있어서 그럴새가 없다. 사람들이 보통 유튜브를 접속하는 경로는 pc를 켜고, 크롬 또는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주소창에 '유튜브'라고 영어로 친다음 접속하는 것이 기본루트이다. 하지만 매일 유튜브를 이용하는데 구지 여러단계를 거칠 필요가 있을까?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로 몇초만에 접속하면 되는데 말이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해보았다. 필요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1번째 방법) 1. 먼저 인터넷을 실행해서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한다. youtube.com 2. 그런 다음 사이트 왼쪽 상단에 있는 유튜브 로고를 마우스로..

개인사업자 국민연금 / 건강보험료 납부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개인사업자 국민연금 / 건강보험료 납부 어떻게 해야할까? 누구에게나 처음은 항상 어려운 법이다. 사업은 오죽할까? 준비가 되었든 아직 되지 않았든 사업을 시작하려면 가장 처음 하는 일이 보통 사업자등록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사업자등록시 여기에 뒤따라오는 것은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 방식 달라지기 때문에 이에 대해 어느정도는 알고 있어야 한다. 필자 또한 이 부분에 대해 궁금증이 있어서 공부해보았고,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할만한 부분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1. 개인사업자 국민연금 꼭 가입해야하나? 그렇다. 사업자를 등록하고 소득활동을 하는 사람은 반드시 가입해야한다. 그래서 사업자를 등록하게되면 알아서 주소지로 가 날라온다. 이를 받았다면 사업자는 월소..

각인 문구 추천 : 좋은 의미 모음 [내부링크]

각인 문구 추천 : 좋은 의미 모음 사람들은 결코 잊어버리고 싶지 않은 문구나 좌우명을 발견하면 마음에 새기곤 한다. 하지만 사람의 특성 중 하나는 그것을 자주 보고 또 보고, 떠올리지 않은 이상은 쉽게 잊어버린다는 것이다. 그런 것들 때문에 커플링이나 커플반지, 몸에 새기는 타투, 각인 펜던트 등도 나오게 된 것이 아닐까 추측해본다. 어쨌든 좋은 문구를 새겨 몸에 지니고 싶은 분들이나 새기고 싶은 분들, 커플 반지를 위한 좋은 의미의 문구들을 알아보았고 각인 문구 추천 리스트를 정리해보았다. 필요하셨던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기를 바란다. 커플을 위한 각인 문구 추천 tua mulier (라틴어, 발음 : 투아 물리에르, 당신의 여자) tuus vir (라틴어, 발음 : 투우스 위르, 당신의 남자) ..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무슨 차이가 있을까? [내부링크]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무슨 차이가 있을까? 쇼핑몰을 하던 오프라인 장사를 하던 창업을 하려고 할 때, 처음 해야하는 것이 바로 이다. 그런데 사업자에는 2가지 유형이 있다고 한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그렇다면 나는 어떤 사업자로 등록을 해야할까? 뭐가 좋을까? 문득 궁금해져서 이 둘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았다. 창업준비중인 분들께 필요한 정보가 되기를 바란다. 설립절차와 비용의 차이 개인사업자가 가장 많은 이유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개인은 창업절차가 매우 쉽고 간단하며, 설립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즉, 진입장벽이 낮다) 하지만 법인의 경우에는 정반대이다. 개인에 비해 창업절차가 복잡할 뿐만 아니라 설립하는데도 비용이 발생한다. 사업 주체의 차이 개인사업자는 사장 개인..

2020년 무료운세 토정비결 보는 법 [내부링크]

2020년 무료운세 토정비결 보는 법 연말이 되면 점집이나 타로집은 성황을 이룬다. 그런 곳을 이용하는 것도 때때로 재미는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인터넷에서 믿을만한 곳의 무료운세를 참고로 하고 있다. 바로 신한생명 사이트인데,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서 수년째 제공해주는 정보라서 그 신빙성도 믿을만한 자료라고 생각된다 (게다가 매해 조금씩 업그레이드 되는듯?) 아무튼 인터넷상에서는 2020년 무료운세라고 했다가 나중에 생년월일 다넣고 보니 결제하라는 사이트도 매우 많으니 신한생명 사이트처럼 잘 알려져있고 신뢰할만한 곳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1. 먼저 검색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신한은행 토정비결' 또는 '신한생명 토정비결'이라고 검색한다. 그리고나서 맨 위 상단에 뜨는 '운세/사주 신한생명' 사이트를 클..

라이프해커 자청 추천책 목록 [내부링크]

라이프해커 자청 추천책 목록 유튜브에서 이라는 사람이 굉장히 떠오르면서 이슈가 된 일이 있다. 여기서 '자청'은 바로 '자수성가 청년'을 의미하는데, 이 닉네임처럼 영상에서 그는 자신이 별볼일 없는 외모에 알바도 계속 떨어지고 지방 야간대학생이면서 F학점을 받으며 다닌 오타쿠 청년이었지만 지금은 억대 연봉을 버는 법인대표라고 고백했다. 그리고나서 그는 자신에 인생에 크나큰 도움을 준 인생책 몇권을 영상에서 소개해왔는데... 어떤 스토어팜 판매자는 이 책들만 묶어서 이라는 패키지를 만들어 팔기까지 할 정도로 이슈가 되었다. 특히 그가 추천했던 책 중 1권은 차트 역주행 신화를 이루어 베스트셀러에 진입하기도 했으며, 절판되서 구할 수 없었던 몇몇권은 출판사에서 부랴부랴 새로 찍어 판매를 재개하게 만들었다. ..

보건증 인터넷 발급 하는 법 [내부링크]

보건증 인터넷 발급 하는 법 얼마전 보건소에서 보건증을 신청했다. 10년전쯤 한번 발급해본 이후로 오랜만이었는데, 검사절차가 꽤나 간소해져서 약 5분정도면 검사를 마칠 수 있었다. (흉부 X레이검사, 항검사 끝) 이렇게 검사를 마쳤으면 약 5~6일 후 보건소 또는 가까운 주민센터를 통해 발급하면 되는데... 둘다 집에서 가까운 거리도 아니었고, 시간도 절약할겸 간편하게 보건증 인터넷 발급으로 처리했다. 혹시 필자처럼 보건소에 가서 찾지 않고 집에서 간편하게 프린트해서 발급하고 싶은 분이라면 이 포스팅을 참고로 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1.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인터넷 보건증 발급' 이라고 검색하거나 '공공보건포털'을 검색해 위의 파란색 화살표처럼 G-health 공공..

레이저 잉크젯 차이 알고 구매하기 [내부링크]

레이저 잉크젯 차이 알고 구매하기 누구에게나 프린터를 처음 구입해야하는 시기가 있다. 그러면서 마주하게되는 고민은 바로 이것이다. '레이저 잉크젯 둘중에 대체 뭘 사야하지???' 필자도 그러한 고민에서 두가지의 특성을 꼼꼼히 알아보고 선택해 구입하게 되었다. 무슨 대여같은 것도 되는지 광고성글이 무지도 많았지만, 그런 것들을 헤쳐나아가면서 두가지 프린터의 주요 특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제 막 프린터를 구입하려는 분들이라면 이 포스팅 글을 참고해서 자신에 맞는 것을 현명구매 하시기를 응원한다. 1. 인쇄방식 및 출력 속도의 차이 가장 큰 차이는 역시 인쇄방식이다. 레이저프린터는 토너(파우더) 방식으로 인쇄가 되고, 잉크젯은 말그대로 잉크방식으로 출력된다. 이 방식의 차이에서 오는 출력속도는 배이상이다...

스팀 결제방법 : 대리구매 안하고 휴대폰으로 바로 사기 [내부링크]

스팀 결제방법 : 대리구매 안하고 휴대폰으로 바로 사기 세상 참 편해졌다. 게임기기 없이, CD없이도 온라인에서 결제하고 설치만 하면 언제든 PC에서 게임을 실행할 수 있으니 말이다. 필자가 처음 이라는 사이트를 만났을 때,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불편하게만 느껴졌다. 결제는 대체 어떻게 하는거며... 또 신용카드로 결제해야하는 것 같아 못쓰겠다고 생각하던 차 (필자는 신용카드 없다) 이런 고민을 가진 사람이나 학생들이 많았는지 스팀게임을 대신 사주는 스토어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 었다. 때문에 필자도 대리구매를 통해 구입할까 했는데, 어느 사이트에서 발견한 을 알고부터는 너무도 쉽고 빠르게 게임을 샀고, 현재까지 이 방법으로 잘 이용하고 있는 중이다. 혹시나 지금까지 방법을 몰라서 누군가를 거쳐서 대리..

재개발 재건축 차이 확실한 이것 [내부링크]

재개발 재건축 차이 확실한 이것 돈을 벌고 싶다면 돈을 벌 수 있을만한 주제에 대해 관심이 가게되고 공부하게 되는 것은 당연지사다. 그 중에서는 주식이나 부동산 등 다양한 투자 루트가 있을 수 있겠다. 그러나 투자를 모르는 사람들이라도 재개발 재건축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을텐데 정작 그 차이는 확실하게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다. 오늘은 재개발 재건축 차이에 대해, 가장 확실한 부분에 대해 알아보았다. 2가지 단어의 공통점은 낡은 건물을 부수고 새롭게 짓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첫번째. 우리가 많이 들어본 적이 있는 재개발은 오래된 건물들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을 부수고 새롭게 건설하는데 여기에는 도로라든지 공원이라든지 건물뿐만 아니라 주변의 기반시설까지도 포함된 대대적인 환경사업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

2019 부동산 정책 정리 [내부링크]

2019 부동산 정책 정리 부동산에 관심이 있다면 가장 먼저 알아야할 것은 무엇일까? 기본적으로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해마다 조금씩 수정되는 정책은 필수이지 싶다. 바뀐 정책에 따라 선택이 많이 달라지기도 하고 모르면 크게 손해보는 일도, 알면 이득보는 일도 있기 때문이다. 어김없이 올해 2019 부동산 정책도 작년과는 몇가지 차이가 있다. 신혼부부 주택구입시 혜택 올한해에는 신혼부부가 주택을 구입할시 취득세가 50%나 감면된다. 정책에서 기준으로 삼는 신혼부부요건은 기본적으로 만 20세 이상이여야하고 혼인신고 후 5년이내라면 해당된다고 한다. 단, 재혼의 경우도 상관없음. 다주택자 세금 상향 조정 신혼부부에게는 취득세 혜택을... 하지만 주택을 많이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세금이 더 부과되게 되..

집구할때 꼭 봐야할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집구할때 꼭 봐야할 체크리스트! 부모님과 함께 살다가 올해 독립하기로 했다. 평소에 집에 대해 관심도 많아서 요즘 즐겨보는 프로그램이 바로 '구해줘 홈즈'인데, 방송을 보다보면 멋지고 예쁜 집도 눈요기가 되지만, 집구할때 어떤 걸 꼭 체크하고 입주해야하는지 좋은 정보들을 종종 알려주어 꽤 유익하다. 막상 목전에 집을 구하려고 하다보니 그런 좋은 상식들을 모아놓은 체크리스트가 필요해졌다. 만약 필자처럼 비슷한 입장이라면 참고로해서 좋은 집을 구하시길 바란다. 체크리스트 1. 건물 외부조건 체크하기 - 관리실이 있는가? - 방범시설은 잘 되어있는가? - 출퇴근할 때 이용하는 버스정류장이나 지하철과의 거리는 얼마나 걸리는가? - 집 근처에 병원/마트 같은 필수 편의시설은 가까운가? - cctv는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내부링크]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면 상대방이 알까? 요즘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고 있다고 한다. 결제하고 전송하는 것도 빠르고 간편한데다 쿠폰형태로 보내지기 때문에 선물받은 사람이 언제든 자신의 편의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다만 유효기간이 있어서 그 안에 빨리 써야한다는 단점이 있는데, 인기가 좋은(?)사람은 카카오톡으로 너무 많은 쿠폰을 선물받아 귀찮은 일이 되기도 한다고... 예를 들어 생일에 너무 많은 케이크를 톡으로 선물받는 경우, 다시 가족들이나 친구들에게 전송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있는자의 여유라고 해야할까... 카카오톡으로 받은 선물 쿠폰을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 있나? 그렇다, 방법도 매우 쉽다. 그리고 이 방법은 선물한 당사자가 이 사..

넷플릭스 VS 디즈니 대결구도 시작되나? [주식이야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VS 디즈니 대결구도 시작되나? [주식이야기] 몇일 전 재미있는 뉴스를 하나 접했다. 디즈니가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를 발표하면서 넷플릭스와 대결구도가 그려졌고, 기대감에 디즈니 주가는 대폭 오른 반면 넷플릭스의 주가는 떨어진 것이다. 심지어 디즈니는 5년만에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넷플릭스는 혁신적인 행보로 스트리밍 시장에서 역대 최고 성적을 냈지만, 애플과 AT&T도 잇따라 이 시장에 뛰어들면서 경쟁사가 하나둘 생긴다는 것 자체만으로 웃고 있을 수만은 없게 되었다. 어쨌든 가장 큰 대결구도로는 넷플과 디즈니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디즈니가 시작하는 스트리밍 서비스 Disney+ 위협적인 이유 1. 디즈니 플러스는 월 6.99달러로 서비스 된다. 이는 넷플릭스 구독료보다 절반가량 낮아..

어닝쇼크 뜻 그리고 반대말 어닝서프라이즈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어닝쇼크 뜻 그리고 반대말 어닝서프라이즈란 무엇인가? 주식이나 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뉴스를 보기 시작하면 머지않아 '어닝쇼크'라는 단어를 접하게 된다. 얼핏 보기에도 음울한 이 단어는 부정적인 의미가 맞다. 어닝(Earning)은 기업실적을 말하고, 어닝쇼크는 통상적으로 예상했던 것보다 기업실적이 저조하게 발표된 것을 말한다. 얼마전 삼성전자의 1분기 기업실적이 발표되었을 때 , 여러 뉴스매체에서는 실적쇼크, 어닝쇼크, 실적충격이라는 헤드라인을 썼다.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60%이상 감소되었고, 매출이 14%이상 감소된 것으로 발표되었기 때문이다. 발표일 전까지는 조금씩 꾸준히 오르고 있던 삼성전자의 주가는 실적발표가 있고나서 바로 하락했다. 기업실적이 저조한 경우 주가가 하락하는 것은 일반적인 일이..

해외주식 투자 하기전에 반드시 생각해야할 것들 (경험담) [내부링크]

해외주식 투자 하기전에 반드시 생각해야할 것들 (경험담) 요즘 20대 젊은 세대부터 기존에 주식을 해왔던 사람들까지 해외주식 투자에 매력을 느끼고 시작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통계에 따르면 2018년도만해도 36조 가량이 미국 주식에 투자되었다고 하며, 이는 2019년 올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제는 스타벅스, 애플, 구글, 아마존, 테슬라 등 눈여겨본 기업이 있다면 누구나 주식을 구입해 주주가 될 수 있는 시대다. 예전에는 접근성이 다소 어려웠지만 요즘은 '토스 TOSS' 같은 앱으로 터치 몇번에 환전없이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도 생겨 그 과정이 매우 단순화되고 쉬워졌다. 그런데 주식투자 자체가 기본적으로 위험성을 안고 가는 것이긴 해도, 해외주식을 할 때 미리 꼭 알아두어야 할 ..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내부링크]

연예인 주식부자 누가 있을까? : 부자 순위 매기는법 주식을 해야한다고 깨닫는 사람들이 알게되는 것은 바로 주식=부 라는 사실이다. 세계든 한국이든 부자순위를 매길 때 기준은 '주식'이며 그가 가진 주식이 얼마나 가치가 있고, 어느 정도 보유하고 있느냐에 따라 순위가 정해진다. 평범한 사람들은 큰 부자들을 만날 기회가 별로 없다. 하지만 만나본 사람에 의하면 부자들의 자식교육은 어릴 때부터 많이 다르다고 한다. 그들은 자녀가 어릴 때부터 주식에 대해 말해주고, 생일선물이나 졸업선물 등으로 구글이나 아마존 주식을 사주곤 한다.(기업주라면 기업주의 주식을 상속) 자녀가 어릴 때 몇만원에 산 주식 1주는 성인이 되면 100만원 가치로 불어있게 된다. 또 부모가 떠나게되면 상속이 가능하기에 부를 고스란히 물려받..

주식투자하는 법 : 존리의 투자원칙 10 [내부링크]

주식투자하는 법 : 존리의 투자원칙 10 오늘 포스팅에서는 주식투자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실제적으로 HTS(홈트레이딩시스템)나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를 켜서 어떤 방법으로 주식을 사고파는지에 대해서가 아니라, 좀더 포괄적으로 성공적인 주식투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말이다. 2019/02/22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주식계좌 개설방법 실전 경험담 (증권사 선택하는 법)2019/02/26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대신증권 HTS 설치 따라하기 & 주의사항2019/02/06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워렌버핏 명언 가장 중요한 핵심 1가지 워렌버핏이라는 인물은 투자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도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투자가다. 그는 11..

TOSS 토스 탈퇴 방법 초간단 [내부링크]

TOSS 토스 탈퇴 방법 초간단 업계에 큰 돌풍을 불러일으킨 TOSS 토스 모바일 앱은 다양한 소액투자(부동산, 해외주식 등)를 간편하게 할 수 있고, 계좌를 연결하면 송금도 손쉽게 할 수 있는 금융앱이다. 이미 벌써 1000만명이나 가입했다고 하고, 소문이 너무 핫했던지라 가입해서 이곳저곳 탐색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생각보다 애용하게 될 것 같지는 않아 탈퇴하려고 했다. 그런데 귀엽게도 탈퇴메뉴를 잘 안보이게 숨겨놓았던 것! 우여곡절 끝에 무사히 토스 탈퇴를 마쳤는데 알고나면 그렇게 복잡한 과정은 아니다. 어도비 프로그램 삭제에 비하면 애교수준이랄까... 탈퇴 방법을 검색하면서 알게된 사실은 필자처럼 탈퇴를 원하는 사람들이 꽤 있었다는 것이다. 이 포스팅은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작..

요기요 첫주문 할인 받는 방법 & 여러번 받는 법 꿀팁 [내부링크]

요기요 첫주문 할인 받는 방법 & 여러번 받는 법 꿀팁 필요한 것을 본래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사는 것은 경제에 큰 보탬이 된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음식배달앱 요기요 첫주문 할인 방법! 되도록 외식을 안하는 것이 건강이나 경제에 좋겠지만 사람이라면 완전히 끊고 살수도 없는 법^^; 얼마전 치킨이 너무 먹고싶어서 요기요를 통해 주문해보았다. 그리고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할 수 있는 여러번 첫주문 할인 방법도 포스팅에 추가했다. 합법적이고, 쉽고 당연한 방법이지만 생각지 못했던 분들도 있는 것 같다. 요즘 치킨, 피자가 너무 비싸다고 불평하지 마시길... 왜냐하면 얼마든지 할인받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1.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요기요를 검색해 배달앱을 설치한다. 그리..

셔터스톡 판매 사진으로 돈벌기 : 참여하는 법 정리 [내부링크]

셔터스톡 판매 사진으로 돈벌기 : 참여하는 법 정리 돈과 부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읽어봤거나 들어봤을 책 '부의 추월차선'에서는 부자가 되는 원칙 중 한가지를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가 되어야한다 라고 말했다. 사서쓰는 사람에서 멈추지 말고, 만들어서 파는 사람이 되도록 변화를 꾀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이다. 이제 세상은 빠르게 바뀌어 직장 외의 활동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얼마든지 늘어났다. 오늘 소개할 기회는 바로 글로벌 사진판매 사이트 셔터스톡에서 판매자로 활동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사진을 아는 사람이라면 대개가 알고 있는 방법이지만, 대중들에게는 아직도 생소한 방법이고, 몇년 전에 스톡판매 붐은 한번 거쳐갔지만 사진 저작권은 언제까지고 유효하므로 앞으로..

대신증권 HTS 설치 따라하기 & 주의사항 [내부링크]

대신증권 HTS 설치 따라하기 & 주의사항 지난 포스팅에서는 를 개설하는 방법과 에 대해 알아보았다. 계좌를 계설한 다음에는 이제 집에서 주식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인 홈트레이딩시스템 HTS를 컴퓨터에 설치해야한다. HTS는 내가 어떤 증권회사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설치방법이나 사용방법이 달라진다. 나는 스승을 따라 대신증권에 계좌를 개설했으므로 대신증권의 HTS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았다. 만약 필자처럼 대신증권을 이용하는 주식초보자가 있다면, 이 과정이 참고가 되실거라고 생각한다. 2019/02/22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주식계좌 개설방법 실전 경험담 (증권사 선택하는 법) 1. 증권사에서 주식계좌를 개설했으면 꼭 20일이내에 ID등록을 해야만 한다.( 정보보호 때문에) 20일이 지나..

부자아빠 가난한아빠2 : 1편에서 없었던 내용은? [내부링크]

부자아빠 가난한아빠2 : 1편에서 없었던 내용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 5위안에 드는... 하지만 장르로 떼어놓고 경제부분만 본다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경제책 1위인 는 총 1, 2권이 한셋트로 되어있다. 대부분의(?) 책들이 그러하듯 2권보다 1권이 더 많이 팔리기 마련인데 1,2권을 다 읽고나서보니 1권만큼이나 중요한 2권인지라,,, 아직 2권을 읽어보지 못한 독자가 있다면 꼭 마저 읽어보시라고 권하고 싶다. 2019/02/10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1 로버트 기요사키 : 부자의 길 1권의 핵심내용 간략정리이 책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는 어릴 때부터 자신의 아버지와 친구 아버지를 지켜보면서 한사람은 가난하게 살고 한사람은 부자로 사는 것을 보았고, ..

주식계좌 개설방법 실전 경험담 (증권사 선택하는 법) [내부링크]

주식계좌 개설방법 실전 경험담 (증권사 선택하는 법) 주식을 시작하려면 가장 먼저 해야하는 일이 바로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것이다. 그러려면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증권사를 방문해야하는데, 어떤 주식고수가 말하길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이유때문에 증권사를 선택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또 덧붙여 어느정도 이름이 많이 알려진 대표 증권사들은 대개가 비슷비슷하므로 어떤 곳을 선택해도 무방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즉, 우리가 익히 들어알고 있는 대표 증권사들 (키움증권,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대신증권, NH투자증권 등) 중에서 가까운 곳을 선택하되 수수료가 저렴한 곳으로 선택하면 된다는 것이다. 개인투자자에게 희소식 중 하나는, 요즘 증권사들끼리의 경쟁이 심해져서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과감하게 내건 곳도 있으니 참..

주식이란 무엇인가 (왕초보 기초용어) [내부링크]

주식이란 무엇인가 (왕초보 기초용어) 주식은 돈에 대해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관심을 가져봐야할 분야 중 하나이다. 주식으로 큰 돈을 번 사람도, 어려운 주식용어를 써서 존경스럽게 보이는 전문가도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었다. 주식투자를 시작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 주식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기본용어와 개념정리부터 시작하는건 어떨까? 2019/02/10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1 로버트 기요사키2019/02/06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워렌버핏 명언 가장 중요한 핵심 1가지 '증권'과 '주식'의 차이점주식에 대해 전혀 모르더라도 '증권'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증권은 주식보다 더 큰개념으로써, 주식을 포함하고 있다. 소유권,..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서류 및 방법 실전 [내부링크]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서류 및 방법 실전 일상을 살다보니 오메 어느새 3년이 훌쩍 지났다. 내가 가입한 우체국 실비보험(종합형) 청구기간은 3년이라 그 안에 청구를 해야 모든 비용을 받을 수 있어서 날잡아 서류들을 깔끔하게 정리해 청구했고, 얼마전 비용을 모두 돌려받았다. 지금은 가족들과 지인들이 돈주고 부탁할 정도로 청구서류 정리가 능숙하고, 미리 준비하는 법을 알려주기도 하지만, 나도 처음에는 정말 최악이었다. 아무 생각없이 병원만 왔다갔다하다가 나중에 청구받으려고 하니 준비할게 너무 많아 포기하고 싶었던 때가 있었다. 1.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서류 평상시에 준비해야 한다.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고 비용을 지불할 때 항상 진료비가 나온 영수증을 요청해야한다. 그리고 질병코드번호를 물어봐서 영수증 상단에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1 로버트 기요사키 :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내부링크]

부자아빠 가난한아빠1 로버트 기요사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로버트 기요사키가 쓴 는 경제, 돈, 투자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읽어봐야할 책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에서 2000년에 출간한 후 2019년인 지금도 베스트셀러 자리에 있으며,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책 5위 안에 든다고 한다. (경제부문에서는 1위) 이 책은 과연 어떠한 내용을 담고 있길래 이렇게 사람들로부터 오래도록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일까? 이 책은 저자 로버트가 2명의 아버지에게 일생동안 배운 내용들을 담고 있다. 한분은 교사인 친아버지이며, 한분은 사업가이자 투자가인 친구 아버지이다. 이 분들은 서로 직업도 다르고, 사고방식도 달랐는데, 무엇보다 경제상황이 매우 달랐다. 친아버지는 좋은 직장을 갖고 있었고, 늘 로버트에게 ..

휴면계좌 찾기 금융감독원 파인 통장통합조회 이용 [내부링크]

휴면계좌 찾기 금융감독원 파인 통장통합조회 이용 경제 및 돈에 대한 질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동기부여도 해주었던 ebs 방송 호모이코노미쿠스 시즌1,2. 아무래도 정말 중요한 것은 시즌1에 이어서 시즌2에서도 재차 강조되곤 했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금융감독원 '파인'이었다. 은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로 나의 모든 휴면계좌, 은행(예금), 보험가입을 전부 확인해볼 수 있는 곳이다. 보험사, 증권사 등과 거래한 후 잊어버린 돈이 있는지, 만들어놓고 잊어버린 예금은 없는지 등을 확인해볼 수 있다. 2019/01/31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호모이코노미쿠스 시즌1 핵심요약2019/02/01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호모이코노미쿠스 시즌2 요약정리 실제로 호모이코노미쿠스..

워렌버핏 명언 가장 중요한 핵심 1가지 [내부링크]

워렌버핏 명언 가장 중요한 핵심 1가지 세계에서 가장 부자인 사람들은 과연 누구일까? 몇달 전에 보았던 경제신문에 따르면, 1위부터 9위는 아래 통계와 같다. 이들은 매일같이 벌어들이는 수익이 엄청나고 변동이 크기 때문에 엎치락 뒤치락 순위가 자주 바뀌지만 사실 이 안에서 바뀌기만 할 뿐 새로운 사람이 등장하는 일은 아직 없다고 한다. 특히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의 1위 자리는 전혀 변동이 없다. 그나마 가장 최근에 4위였던 마크 저커버그가 워렌버핏을 제치고 3위로 올라간 것이 가장 큰 이슈였다고 할까. 여기서 재밌는 사실은, 마크 저커버그가 워렌 버핏보다 돈을 더 많이 벌어서 순위가 위로 올라간 것이 아니라 워렌 버핏이 기부를 많이 해서 순위가 변동이 되었다는 사실이다. 어쨌든 세계적 부자임에 틀림..

특허를 내기 전에 꼭 생각해야할 것들 [내부링크]

특허를 내기 전에 꼭 생각해야할 것들 이라는 책은 부에 관심이 있고 책을 자주 읽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베스트셀러이다. 이 책의 저자 엠제이 드마코는 화장실 변기청소부터 리무진 운전사까지 여러가지 직업을 전전했지만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결코 버리지 않았던 사람이다. 그리고 그는 30대에 꿈꾸던 백만장자가 되었다. 그의 마음 속에 부에 대한 강렬한 소망이 심어진 것은 어느 부자와의 만남때문이었다. 멋진 스포츠카, 부자가 아니라면 상상도 못할 스포츠카 앞에 서있는 그에게 꼬마 엠제이 드마코는 홀리듯 다가가 당신의 직업이 대체 무엇이길래 이렇게 많은 돈을 버는가? 라고 물으니 그 차 주인은 살짝 웃음지으며 이렇게 말했다. "발명가에요" 부자가 되기 위해서 발명가가 되어야한다고 말하고 싶은 건 아니다. ..

돈모으는방법 호모이코노미쿠스 시즌2 요약정리 [내부링크]

돈모으는방법 호모이코노미쿠스 시즌2 요약정리 호모이코노미쿠스란, 작년 ebs에서 돈모으는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한 방송이다. 어제 포스팅에서 호모이코노미쿠스 시즌1 핵심정리를 포스팅했었다. 오늘은 시즌2의 내용을 요약해서 정리해보려고 하는데, 솔직히 말해서 시즌1보다 시즌2가 훨씬 재밌었고 유익했다. 만약 한시즌만 선택해서 방송을 다시보기할 분들은 시즌2를 강력추천드린다. 2019/01/31 - [제이의 경제이야기/경제 정보] - 목돈만들기 호모이코노미쿠스 시즌1 핵심요약 1. 반찬이나 식재료는 시장이 갑!내가 이번 시즌에서 배운 지혜 중 1가지는 바로 이다. 솔직해 말해서 지금까지 집근처 마트를 가고, 집근처 반찬집에서 가끔씩 사먹었는데 적절한 소비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방송을 보고 계산해보니 동네 ..

목돈만들기 호모이코노미쿠스 시즌1 핵심요약 [내부링크]

목돈만들기 호모이코노미쿠스 시즌1 핵심요약 종잣돈, 목돈은 얼마부터일까? 리포터가 길거리에 나가서 시민들에게 물어보니 약 1000만원정도를 목돈으로 보는 경우가 가장 많았다. 몇달전 시즌2를 성황리에 마친 EBS 호모이코노미쿠스는 돈버는데 나름 도사수준인 멘토들이, 돈쓰는데 도사인(?) 참가자들과 함께하면서 목돈을 성공적으로 만드는 미션을 수행하는 방송이다. 필자는 최근에야 몰아서 시청했는데 너무도 유익했고, 재밌는 프로그램이었다. 필기까지 해가면서 좋은 정보들을 수집했고, 필요로 하는 분들과 공유하기 위해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1. 사지 않아도 되는 소비를 과감하게 없애기한 참가자의 취미는 , 였다. 이때문에 평생 다 쓰지도 못하는 색색의 볼펜이며 스티커들을 종종 구매했고, 인형뽑기로 1만원을 그 자..

직업적성테스트 홀랜드 검사하기 [내부링크]

직업적성테스트 홀랜드 검사하기 우리는 취업을 하기위해 이력서를 쓰고 다양한 방법으로 구직활동을 한다. 하지만 중요한건 '맞는 방법'은 따로있다는 사실이다. 이것을 미리 알았더라면 우리의 행동은 달라지지 않았을까? 미국 최고의 직업탐색 컨설턴트 리처드볼드는 자신의 저서 에서 재밌는 연구결과를 공개했다. 즉, 구직활동을 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은 이미 나와있다는 사실이다. 구직사이트에서 이력서를 보내는 것은 7% 성공률, 알선기관의 도움을 받을 경우 27%이다. 따라서 혼자서 구직사이트로 일을 구하는 것보다 기관을 이용하는 것이 취업하기가 수월해진다. 그리고 재밌는 것은 86%의 성공률 방법도 있다는 것. 그것은 바로 '나에 대해 연구하는 것'이었다. 나에 대해 자세히 알면 알수록 내게 맞는 직업과 회사를 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