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ddaldad의 등록된 링크

 dooddalda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9건입니다.

송중기 열애 여자친구는 누구? [내부링크]

얼마전 종영한 올 한해 최고의 드라마인 재벌집 막내아들의 송중기가 이번에는 열애설로 최고가 되었습니다.한류의 바람을 타고 여자친구도 영국분을 만나네요.확실히 글로벌 스타인것 같습니다. 송송커플 이후 송중기의 최고의 이슈인듯 한데 알려졌듯 송중기의 여자친구는 영국인이며 케이티 루이스사운더스로 알려졌습니다.우리나라 성균관대 어학당 출신으로 한국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려졌으며 송중기 드라마는 전부 시청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공항에서 입국한 사진을 보면 손이 배에 가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 임신한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으며 송중기측은 이를 부인하지 않는 모습이라 사실일수도 있는거 같습니다. 어쨌든 선남선녀의 만남이고 송중기의 나이도 있는만큼 이쁜 사랑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올한해는 송중기..

아이폰 맥북 거치 기능 그립톡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벨킨에서 나온 맥북 거치 기능 아이폰 그립톡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액세서리 업체인 벨킨은 맥북을 거치할 수 있는 아이폰 맥세이프 그립톡을 출시했다고 밝혔는데요. 이 그립톡이 어떤 기능이 있는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그립톡 기능 맥세이프 호환 아이폰을 맥 노트북과 고정시켜준다. 연속성 기능을 통해 아이폰을 웹캠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책상위의 모습을 화면으로 보여주는 데스크 뷰를 포함한 혁신적인 카메라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맥 노트북과 데스크톱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가로나 세로 방향으로 회전이 가능하여 영상 통화나 녹화 시 편의성을 높였다. PC를 사용하지 않는 순간에는 킥 스탠드 기능으로 아이폰을 책상에 세워 놓을 수 있다. 그립톡은 온라인 채널 어디서든 ..

인텔 누크(NUC) 13세대 코어 프로세서 탑재 미니PC [내부링크]

오늘은 인텔 누크(NUC) 미니 PC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누크는 소형 PC지만 고성능 컴퓨팅을 구현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겨냥한 상품이라고 합니다. 한번 알아봅시다. 목차 누크 소개 누크 사양 누크 가격 누크 소개 인텔 코리아는 16일 서울 여의도 사무시레서 누크 신제품 출시 및 누크 기반 솔루션 간담회를 열고 누크 13 익스트림(코드명 랩터 캐년)을 공개했습니다. 사용자가 메모리,스토리지,그래픽 등을 다채롭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뒤에 부착해 일체형 컴퓨터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용, 홈시어터용, 콘텐츠 제작용으로 제작되었다. 영상은 4K까지 지원한다. 누크 사양 데스크톱 대비 크기가 70% 작다 8개의 고성능 P코어와 16개의 고효율 E 코..

모더나 떠오르는 암치료제 mRNA [내부링크]

오늘은 모더나에서 계발하고 있는 코로나 19 백신과 같은 방식의 mRNA 암 치료제가 화제입니다. 최근 모더나 주식이 20% 이상 급등했는데 그 이유가 바로 암 치료제의 성능 때문이죠. 코로나 백신으로 대박 치더니 암 치료제로도 대박을 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암 치료제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mRNA 방식이란? 암치료 방법 mRNA 방식이란? 체내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암세포에는 정상세포에는 없는 신생 항원이 존재합니다. 한마디로 유전자 돌연변이에 의해 생긴 단백질 덩어리이죠. 암 환자 개개인마다 백신이 맞는 사람이 있고 맞지 않는 사람이 있는 이유는 암세포가 개개인마다 틀리기 때문입니다. mRNA 암백신은 신생 항원이라는 표식을 만들수 있는 일종의 설계도입니다. 신..

어지럼증 원인/증상/치료 방법/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여기 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어지럼증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어지럼증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할 수 있는데 오늘은 그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 그리고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등 관련된 모든 것을 상세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어지럼증이란? 어지럼증 원인 어지럼증 증상 어지럼증 치료 방법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어지럼증이란? 어지럼증이란 가만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위 사물이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받는 증상을 말합니다.대부분의 어지럼증을 느끼는 사람들은 그 경과가 양호한 편인데 간혹 어지럼증 자체가 다른 질병의 증상일 수 있으므로 그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어지럼증 원인 어지럼증의 원인에 대해 한번 알아봅시다. 뇌에 문제가 있는 경우 뇌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특히 원인을 빨리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뇌..

두통 원인/증상/치료 방법/두통에 좋은 음식/모두 여기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두통에 대해 한번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두통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오늘 이 글을 통해서 두통에 대해 완벽하게 알아 가실 수 있게 심도 깊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두통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 방법, 두통에 좋은 음식 등 여기 이글에 전부 들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두통이란? 두통 원인 두통 증상 두통 치료 방법 두통에 좋은 음식 두통이란? 두통은 전체 인구의 약 90% 이상이 경험합니다.두통으로 인한 고통은 다양하죠. 특별한 원인을 찾지 못하는 두통을 일차성 두통이라 하고 특정 질병에 따른 두통을 이차성 두통이라 합니다. 두통은 특정 질병의 의한 증상일 가능성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통 원인 두통의 원인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감기처럼 몸에 열..

항암에 좋은 음식 10종 [내부링크]

오늘은 항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항암을 할 때 너무너무 힘이 들어 음식 섭취가 잘 안 되기도 하죠. 이럴 때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그리고 항암에도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 한번 알아봅시다. 목차 항암에 좋은 음식 1.사과 2. 베리 3. 계란 4. 오트밀 5. 아보카도 6. 묽은 수프 7. 견과류 8. 브로콜리 9. 등 푸른 생선 10. 빵류 항암에 좋은 음식 10종 1. 사과 사과에는 염증, 심혈관 질환 및 감염을 예방하는 폴리페놀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폴리페놀은 염증,심혈관 질환 및 감염을 예방할 수 있어 항암 및 종양 퇴치에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베리 비네랄,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한 베리는 안토시아닌이 대장암에 대한 바이오 마커를 낮추고 베리의 함염증 효..

피부에 좋은 음식 15종 한번 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피부에 좋은 음식 15종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요즘 남여 노소 관계없이 피부에 많은 관심들이 있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장복하면 피부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니 끝까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목차 피부에 좋은 음식 1. 아보카도 2. 연어 3. 토마토 4. 달걀 5. 석류 6. 브로콜리 7. 감 8. 블루베리 9. 딸기 10. 레몬 11. 해조류 12. 꿀 13. 사과 14. 바나나 15. 키위 피부에 좋은 음식 15종 1. 아보카도 비타민C, E가 많아 탄력을 유지해주고 노화를 늦춰주는 일을 합니다. 그리고 모발과 손, 발톱에도 도움을 줍니다. 2. 연어 연어에는 아스타잔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에 좋습니다. 그리고 일중 항산 소를 없애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잡티와 기미 제거를 ..

골절 원인/증상/치료 방법/골절에 좋은 음식/여기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골절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골절에는 충격에 의한 골절도 있지만 이유 없이 골절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러한 골절의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골절에 좋은 음식 등 관련된 모든 것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으시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골절이란? 골절 원인 골절 증상 골절 치료 방법 골절에 좋은 음식 골절이란? 골절이란 말그대로 몸에 있는 뼈가 부러지거나 금이 간 것을 말합니다. 골절 원인 대부분 뼈에 충격을 받아 발생하게 됩니다.골절에는 직접적인 외상과 간접적인 외상, 병적 골절, 피로 골절으로 나뉩니다. 직접적인 외상 외부에서 가해지는 충격에 의해 발생됩니다.주로 교통사고, 타박, 낙하 등이 원인이 됩니다. 간접적인 외상 뼈에 붙어있는 근육이나 인대가..

골다공증 원인/증상/치료 방법/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여기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골다공증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골다공증은 뼈에 구멍이 생긴다는 병입니다.이 병이 왜 생기는지,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어떻게 치료 하는지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등 골다공증에 관한 모든게 여기 들어 있습니다.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꺼라 믿습니다. 목차 골다공증이란? 골다공증 원인 골다공증 증상 골다공증 치료 방법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이란? 골다공증은 말그대로 뼈에 구멍이 생긴다는 뜻입니다.골다공증에 걸리면 뼈의 양이 줄어들어 뼈가 얇아지고 약해지며 잘 부러지는 질병입니다.사춘기에 대부분의 뼈의 90%가 형성되며 35세 이후 골량이 서서히 줄어들다가 50세 전후 매우 빠른 속도로 골량이 줄어듭니다. 골다공증 원인 골다공증이 일어나는 원인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한번 알..

부정맥 원인/증상/치료 방법/부정맥에 좋은 음식/여기 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부정맥에 대해 한번 심도 깊게 알아보겠습니다. 부정맥이 무엇인지? 부정맥의 원인은 어떤 게 있는지? 부정맥의 증상과 치료 방법, 그리고 부정맥에 좋은 음식 등 부정맥에 관한 모든 것이 여기 들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끝까지 정독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거라 믿습니다. 목차 부정맥이란? 부정맥 원인 부정맥 증상 부정맥 치료 방법 부정맥에 좋은 음식 부정맥이란? 우리 심장은 일정기간 반복에 의해 이루어집니다.이때 심장의 수축은 알아서 일어나는 것이 아닌 심장에 전기 자극이 가해져서 일어납니다. 이런 전기 자극을 만들어내는 자극 생성 조직과 만든 전기 자극을 심근 세포에 전달해주는 자극 전도 조직이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1분에 60~100회 정도 전기 자극을 만들어내 이 자극이 심근..

심근경색 원인/증상/치료 방법/심근경색에 좋은 음식/여기 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심근경색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심근경색은 초기에 발견을 못하면 많은 위험을 감수해야 할 만큼 무서운 병입니다. 어떠한 증상도 없으니 특히 더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심근경색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 그리고 좋은 음식 등 여기에 모두 있으니 끝까지 잘 읽어 보시고 많은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심근경색이란? 심근경색 원인 심근경색 증상 심근경색 치료 방법 심금경색에 좋은 습관, 음식 심근경색이란? 급성 심근경색증은 심장 근육을 먹여 살리는 관상동맥이 갑작스럽게 완전히 막혀서 심장 근육이 죽어가는 질환입니다. '혈전'이라는 피떡이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을 갑자기 막아서 심장 근육으로 혈액이 공급되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협심증과는 다릅니다. 심근경색증이 발생하면 1/3은 ..

요실금 원인/증상/치료 방법/요실금에 좋은 음식/여기 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요실금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요실금에 걸리면 누구에게 부끄러워서 말도 못 하고 혼자서 끙끙 앓습니다. 그런 요실금에 대비하기 위해 이 글을 작성합니다. 요실금에 걸리는 원인, 증상, 치료 방법, 그리고 요실금에 좋은 음식 등 관련된 모든 것을 한번 심도 깊게 알아볼 테니 이 글을 잘 읽으시고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요실금이란? 요실금 원인 요실금 증상 요실금 치료 방법 요실금에 좋은 음식 요실금이란? 요실금은 자신도 모르게 소변이 흐르는 증상을 말합니다. 갑작스럽게 배의 압력이 높아질 때(재채기를 하거나 크게 웃을 때, 뛰거나 줄넘기 등 운동을 할 때 등), 소변이 마려운 느낌이 들면서 바로 소변이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요실금은 성인 여성에서는 35~40%, 성인 남성에서는..

아토피 원인/증상/치료 방법/아토피에 좋은 음식/여기 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아토피에 대해 한번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토피에 걸리면 재발이 너무 잘되어서, 너무 가려워서 너무 힘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토피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 방법, 아토피에 좋은 음식 등 아토피에 관한 모든 것을 한번 다뤄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으시고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아토피란? 아토피 원인 아토피 증상 아토피 치료 방법 아토피에 좋은 음식 아토피란? 아토피성 피부염은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고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피부 습진 질환입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은 천식, 알레르기 비염, 만성 두드러기와 함께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 중 하나입니다. 보통 태열이라고 부르는 영아기 습진은 아토피 피부염의 시작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의 발생 빈도는 나이가 들면서 ..

지방간 원인/증상/치료 방법/지방간에 좋은 음식/모두 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지방간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지방간에 걸리는 이유가 무엇인지? 어떤 증상이 나오는지? 어떻게 치료하는지? 지방간에 좋은 음식에는 뭐가 있는지 한번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목차 지방간이란? 지방간 원인 지방간 증상 지방간 치료 방법 지방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이란? 정상적인 간에는 지방이 5% 정도 존재합니다. 지방간은 지방이 간에 침착된 정도가 간 무게의 5% 이상인 경우를 의미합니다. 지방 중에서 중성 지방(트리글리세라이드)이 간세포에 축적됩니다. 지방간은 음식물 등을 통하여 섭취한 지방질을 원활하게 처리하지 못하면서 발생합니다. 지방간 원인 지방간의 4대 원인은 과도한 음주, 비만(복부비만), 당뇨병, 고지혈증입니다. 지방간은 그 원인에 따라서 알코올성 지방간과 비알코올성 지방간으..

대상포진 원인/증상/치료 방법/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여기 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대상포진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은 면역 체계의 붕괴의 의해 발생하는 병인데 이병에 걸리는 원인, 증상 , 치료 방법,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등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볼 테니 끝까지 정독하시면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될 것이니 끝까지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치료 방법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varicella-zoster virus, VZV)가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후 신경 주위에 무증상으로 남아 있다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떨어질 때 신경을 타고 나와 피부에 발진을 일으키면서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의 주된 원인은 (세포 매개성) 고령..

2023 주택 담보 대출(특례보금자리론) 이게 혜택인가 [내부링크]

정부에서 2023년 주택담보 대출의 자격 요건을 대폭 완화하겠단 발표를 했습니다. 더 이상의 집값 하락을 막겠다는 의지로 보이는데 금리는 계속 천장이 어딘지 모르게 올라가는 현시점에 실효성이 있을지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다주택자의 취득세를 완화해주고 대출 규제도 풀어주고 이건 뭐 그냥 빚내서 집사라 이말인데 과연 지금 부동산 심리에서 효과가 있을지 의문입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바뀌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023 주택 담보 대출 변경사항(특례보금자리론) 2023년에만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특례보금자리론은 다음과 같이 바뀌었습니다. 1.주택 가격 현행 6억원→9억원으로 상향 조정. 2. 대출 한도 현행 3.6억원→5억원으로 상향 조정. 3. 소득 한도 현행 7000만원이하→소득에 상관없이 대출 4..

폰 볼때마다 적립되는 캐시앱 TOP 3 [내부링크]

일상생활 중 내 핸드폰을 사용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캐시가 적립되는 앱들이 있습니다. 그냥 핸드폰에 앱을 깔아 놓기만 해도 캐시가 알아서 적립되니 내 시간이 드는 것도 아닙니다. 소소하지만 쌓이면 커피 한잔의 여유 정도는 줄 수 있는 앱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캐시플러스 2. 타임스프레드 3. 캐시아워 1. 캐시플러스 캐시플러스는 앱을 깔아만 두어도 캐시가 적립됩니다. 이런 공짜가 어디 있습니까? 가입만 해도 1만 포인트. 추천인을 등록하면 추가로 1만 포인트 적립이 되니 적립하기 참 쉬운 거 같은데요. 주변분들이랑 서로 추천해주시면 추가로 1만 포인트를 획득하니 잘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폰으로 사용하는 인터넷이 있으면 추가로 적립이 가능하니 잘 사용해 보십시오. 캐시플러스 - 일상에서 ..

걷는것만으로도 돈이 들어오는 앱테크 TOP 5 [내부링크]

우리는 일상생활을 할 때 항상 걷고 다닙니다. 그런데 돈까지 들어온다면 이거야말로 일석이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오늘은 걷는 것만으로도 돈이 되는 앱테크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앱만 켜두고 일상생활을 하면 적은 돈이지만 돈까지 적립이 되니 얼마나 좋습니까. 그럼 한번 알아봅시다. 목차 1.캐시워크 2. 지니어트 3. 모니모 4. 스탭캐시 5. 트랭글 1. 캐시워크 걷기 앱테크 중 가장 잘 알려져 있는 앱입니다. 캐시워크는 하루에 100 캐시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한 달 31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소소하지만 걷기만 해도 적립이 되는 금액이니 일상생활에 소소한 도움이 될듯합니다. 적립한 캐시는 스타벅스 커피로 교환도 가능합니다. 다만 그 금액은 캐시가 좀 더 들어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출석 체크만으로도 핸드폰으로 돈버는 방법 TOP 5 [내부링크]

요즘 부업에 관심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시다시피 물가는 천장을 모르고 올라가는데 내 월급은 그대로니 세상 살기가 점점 빡빡해져 너도 나도 모두 부업을 생각하게 되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침저녁 출. 퇴근 시간만 이용해도 소소하게 쌓이는 출석 체크만으로 적립금을 쌓을 수 있는 앱테크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애드픽 2. 더폴 3. 페이코인 4. 워너아이 5. 아하 1. 애드픽 애드픽은 접속해보시면 일 몇천만 원씩 벌었다 하는데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소소하게 출석 룰렛이라고 있는데 룰렛을 돌리는 것만으로도 하루 10원에서 1만 원까지 다양하게 걸릴 수 있으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애드픽 - 온라인에서 지속적인 수입을 올리세요! (adpick.co.kr) 애드..

청년 도약 계좌 그 혜택은? [내부링크]

내년 6월부터 시행되는 청년 도약 계좌란 무엇인지? 이용자는 누가 있는지? 어떤 혜택이 있는지 관련된 모든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상세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과연 이 혜택은 청년들에게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끝까지 한번 읽어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청년 도약 계좌란? 이용 조건 혜택은? 청년 도약 계좌란? 윤석열 정부의 핵심 공약중 하나인 청년 도약 계좌는 만 19~34세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는 정책입니다. 매달 70만 원씩 10년간 납부하게 되면 총금액이 1억 원이라는 목돈이 되는 혜택입니다. 내년 6월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예산 3678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이용 조건 올해 2월 출시된 청년희망적금은 더이..

BMW 이재용회장이 선택한 차 [내부링크]

오늘은 삼성에서 선택한 차. 이재용 회장이 선택한 차인 BMW i7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BMW 회장이 직접 한국에 방문해서 전달할 만큼 위상이 대단한 삼성에서 선택한 차량입니다. 앞으로 삼성과 BMW의 협업을 기대합니다. 목차 BMW i7 소개 BMW i7 재원 BMW i7 가격 BMW i7 소개 BMW i7은 BMW 미래 플래그십 모델로 BMW 7시리즈의 순수 전기 모델입니다.최대 마력이 544마력으로 엄청난 마력을 자랑하며 최고 438KM를 주행 가능합니다. 복합 연비는 3.7K입니다. 그리고 크리스탈 헤드라이트와 BMW 아이코닉 글로우 키드니 그릴을 장착하여 엄청난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개별 모드 기능으로 고급스러운 라운지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며, 31.3인치라는 거대한 스크린을 장착하..

탈모 이유 증상 치료 방법 탈모에 좋은 음식 여기 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탈모가 발생하면 스트레스를 엄청나게 받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탈모 이유와 증상 그리고 치료 방법 탈모에 좋은 음식등 모든 것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탈모란? 탈모 원인 탈모 증상 탈모 치료 방법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란? 머리카락이 비정상적으로 많이 빠지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탈모에는 원형 탈모, 안드로겐 탈모등이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대머리는 안드로겐 탈모입니다. 탈모 원인 탈모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모발 생성 장애가 발생 내인성 요인에 의한 모발의 절단 흐트러지는 모발, 모발 주기의 이상, 털집의 파괴 자가면역 이상 유전적인 요인 이처럼 탈모의 원인은 다양한데 대부분의 남성의 탈모 같은 경우 남성 호르몬과 유전에..

권도형 도피자금 환전 시작 [내부링크]

권도형이 이제 가지고 있는 현금이 떨어진 모양입니다. 최근 도피한 세르비아에서 권도형은 BTC 19만 달러 어치를 환전한 것이 디지털 애셋에 의해 포착되었습니다. 위치가 이제 파악이 되기 시작하는 것을 보니 조만간 잡혀 올 것 같은데요. 이 세기의 사기꾼이 언제 잡혀 올지 궁금합니다. 도망도 상당히 지능적으로 다니고 있는데 세르비아는 우리나라와 범죄인 인도 조약이 체결이 안되어 있어서 우리 나라 사법기관에서 축척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르비아에서 잡혀도 송환이 가능할지 파악이 안 됩니다. 우리나라 외교력에 기대를 해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번 보여 주십시오. 본인은 사기 친적이 없다면서 왜 아직 안 나타나고 도망 다니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세르비아에서 이젠 어디로 도망갈 때도 없는 거 같은데 ..

이승기와 후크 사건 전체 요약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계속 이슈가 되고 있는 이승기 사건에 대해 지금까지 일어난 사건 전부를 요약해 보겠습니다. 얼마 전 이승기가 훅 임직원을 고소한 사건으로 다시 사건이 재조명되고 있죠. 오늘은 후크의 반박 기사가 나왔구요.전체적으로 한번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사건의 시작은 이승기가 후크에 내용증명을 보내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나라를 떠들썩하게 만든 내용증명 내용을 보면 이승기는 18년간 가수 생활을 하면서 음원정산을 한 번도 받지 못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모든 사람들이 의문을 가지죠. 왜? 이승기가? 우리 같은 일반인이 보기에는 이승기는 젊은 재벌이라 생각했거든요. 이승기는 후크 엔터 소속으로 18년간 137곡의 음원을 발표합니다. 여기에는 대박이난 음원들이 다수 존재하죠. 일반인인 우리가 생..

학점은행제 이용 대상/장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학점은행제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학점은행제란 무엇인지, 이용 대상과 장. 단점 등 모든 것을 한번 담아 보겠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자격을 가지신 분들 모두 이용 가능하며 다른 목적에 대한(예를 들어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격 획득) 이용으로도 가능하니 궁금하신 사항은 잘 읽어보시고 필요하신 부분을 가져가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학점 은행제란? 학점 은행제 이용 대상 학점 은행제 장.단점 학점 은행제란? 학점 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러한 행위를 함으로써 학점이 누적되면 학위 취득이 가능하게 됩니다. 학위 취득 후 내가 원하는 대학에 편입도 가능하니 잘 이용하면 상당히 유용한 제도라 생각됩니다. 학점 은행제가..

단기 렌트카 보험 선택이 아닌 필수다 [내부링크]

오늘은 단기 렌트카 보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기 렌트카를 빌릴 때 보험 가입을 하지 않습니다. 물론 사고가 나지 않는다면 아무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만에 하나 사고라도 난다면 그 피해는 생각보다 대단할 수 있습니다. 그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보험 가입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야 합니다. 목차 단기 렌트카 보험 가입 시 선택해야 할 특약 1. 렌트카 특약 보험에 가입하기 2. 긴급 출동 서비스 특약 가입 3. 사고 현장 출장 서비스 특약 가입 단기 렌트카 보험 가입 시 선택해야 할 특약 1.렌트카 특약보험에 가입하기 렌트카 특약 보험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렌트카 업체들은 이용자로부터 높은 수수료를 받고 차량 파손 시 차량 파손 시 손해 배사 책임을 면제..

스토킹 스토킹 대처법 한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소토킹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입니다. 내가 스토킹을 당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정말 끔찍하네요. 오늘은 스토킹이 무엇인지, 내가 스토킹을 당하고 있다면 대처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스토킹이란? 스토킹 사례 스토킹 대처 방법 스토킹이란? 스토킹은 요즘 사회적으로 큰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신종 범죄로 상대방의 의사와 상관없이 자신의 소유욕을 만족시키기위해 남을 괴롭히는 행위입니다. 스토킹은 선진국형 병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연예인들이 자주 당하는 일이기도 하죠. 사생팬들도 스토킹의 일종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사회면에 자주 등장하는 헤어진 전 연인, 이혼한 부부 등 사이에서도 문제가 발생하기..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 8종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혈관 청소에 좋은 음식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혈관에 노폐물이 많이 끼면 제일 먼저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게 됩니다. 혈관이 막히게 되면 생명에 직결되는 만큼 미리미리 대비를 해야 불상사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한번 보겠습니다. 목차 1.양파 2. 사과 3. 가지 4. 견과류 5. 강황 6. 마늘 7. 버섯류 8. 올리브 오일 1. 양파 양파에는 퀘세틴이 함유되어 있어 피를 맑게 해 줍니다. 지방이나 콜레스테롤 찌꺼기가 혈관 내벽에 붙는 것을 방지해주며 혈관이 딱딱해지는 것도 방지해 줍니다. 양파는 다양한 섭취 방법이 있는데 즙으로 섭취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2.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보약이란 말이 있습니다. 사과에는 ..

근로장녀금 반기 신청 자격/방법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근로 장려금은 정기 신청과 반기 신청이 있는데 오늘은 반기 신청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나라에서 주는 혜택은 무슨 일이 있어도 챙겨야 합니다. 안 챙기면 나만 손해 보니까 잘 알아보시고 손해 보는 일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제도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제도 내 소득 발생 시점과 장려금 수급 시점 간 시차가 크게 발생하는 기존 장려금 지급 제도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려금 지원의 실질적인 체감도를 높이기 위하여, 반기별 소득파악이 가능한 근로 소득자에 한하여 당해연도 소득을 기준으로 근로장려금을 반기별로 신청, 지급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 1.자격 단독가구:총소득 기준 2.200만 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비염 원인/증상/치료 방법/좋은 음식/여기 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비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변에서 재채기를 계속하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보게 되는데요. 원인은 비염이죠. 저 같은 경우에도 알레르기 비염 때문에 고생 많이 하는데요. 심할 경우 냄새는 물론 맛도 못 느끼고 두통도 자주 생겨서 힘든 생활을 이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비염이 왜 생기는지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그럼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비염에 좋은 음식 등 상세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비염이란? 비염 원인 비염 증상 비염 치료 방법 비염에 좋은 음식 비염이란? 비염은 만성 비염과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1. 만성비염 비염은 비강을 덮고 있는 점막의 염증성 질환입니다. 2. 알레르기성 비염 내 몸이 어떤 물질에 반응하여 반복적인 재채기, 콧물, 코막힘, 코 ..

폴리텍 포항 캠퍼스 신입생 모집 [내부링크]

요즘 폴리텍에서 신입생 모집에 한창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항 캠퍼스에 대해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포항은 철강 도시입니다. 철강 쪽 대기업들이 많이 밀집해 있고 요즘 뜨고 있는 2차 전지 쪽에도 대기업들이 들어와 있습니다. 그런 포항의 폴리텍은 어떤 곳인지 한번 소개해 보겠습니다. 목차 포항 캠퍼스 소개 포항 캠퍼스 과 소개 포항 캠퍼스 소개 포항캠퍼스는 다양한 기업과 연계하여 과를 운영중임으로 취업하기에 분명 도움이 되는 곳인것 같습니다. 대기업 생산직을 원하시면 한번 도전해 볼만 합니다. 취업률 80.1% ,취업 유지율 95% 라는 엄청난 수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전국에서 최고입니다. 매월 훈 국제 기능 올림픽 mvp 출신,국제 지도 위원 등 우수한 교육직 포스코, 포..

베트남 다낭 여행 최저가 참 쉽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베트남 다낭으로 여행들을 많이 가죠. 금액 부담도 크게 없고 제주도 여행보다 금액이 더 드는 것도 아니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어머니 칠순 여행으로 제주도 가려다가 금액이 생각보다 너무 많이 들어서 혹시나 하고 알아보니 해외여행인데도 금액이 비슷하여 베트남 다낭 여행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요즘 다낭을 경기도시 다낭이라 부르기도 한다던데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여행 가는 곳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알아본 방법을 한번 설명해 드릴테니 잘 보시고 이용하셔서 단 돈 만원이라도 싸게 여행하실 수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베트남 다낭 여행 최저가 알아보기 네이버 검색창에 다낭 패키지 를 검색합니다. 검색 후 밑으로 조금만 내리시면 네이버 투어 상품이라고 있습니..

국민연금 내 연금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국민 연금에 대해 한번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요즘 30대 이하 청년들에게는 상당히 부정적인 뉴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얼마 전에 뉴스에서는 국민 염금 수령 연령을 68세까지 늘려야 한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과연 젊은 층에게 저 뉴스가 공감을 받을 수 있을까 싶습니다. 젊은 층에게 만족할만한 개정안이 나오기가 쉽지 않아 보이는 게 현실입니다. 부디 만족할 만한 개정안이 나오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국민 연금 중에서도 내연금이 얼마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내 연금 알아보는 방법 포털 사이트에 국민연금 검색 국민 연금 사이트에 내연금 알아보기 클릭 내 연금 알아보기 -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nps.or.kr)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

정부 보조금 한방에 확인하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정부 지원금 종류가 너무 많습니다. 정부 차원에서 지원하는 경우도 있고 지자체 차원에서 지원하는 것도 있어서 일일이 확인이 힘들어 내가 지원받을 대상이 되는데도 모르고 지나간 경험을 다들 한 번씩은 하셨을 겁니다. 오늘은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을 한번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끝까지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부 보조금 한방에 확인 1.자격 확인 범위 정부 보조금 확인하기 전 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내 지원금만 확인 가능한 것이 아니라 내 가족 모두를 확인 가능하오니 가족분 들것도 대신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가족의 범위로는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 가족 범위로 보시면 됩니다. 할머니, 할아버지, 부모님, 형제자매, 아이들까지 확인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하..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신청/혜택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착한 운전 마일리지에 무엇인지? 어디서 조회하는지? 어떻게 신청하는지?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자그마한 혜택이라도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게 나으니까 이 글을 읽으시고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착한 운전 마일리지란?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착한 운전 마일리지 혜택 착한 운전 마일리지란? 우리나라 경찰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입니다.1년간 무사고, 무위반 등 서약 내용을 준수하면 매년 10점씩 점수를 부여받아 이후 혹시 사고나 위반으로 인한 면허가 정지되면 내가 가지고 있는 점수만큼의 벌점을 차감하게 해주는 제도입니다. 1점에 1일씩 감경받을 수 있으며 한번 교통 법규를 위반하게 되면 그다음 날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서약 횟수는 제약이 없으..

국유지(나라 땅)매입하기 꿀팁 [내부링크]

오늘은 국유지 매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라 땅을 우리가 매입할 수 있는가? 란 의문이 드실 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가능한 땅도 있고 불가능한 땅도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가 알아야 땅을 매입하던지 안 하던지 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유지 매입 방법에 대해 꿀팁을 전수해 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국유지란? 국유지의 종류 국유지 매입 절차,방법 국유지란? 국유지란 한마디로 국가에서 소유하고 있는 땅들을 모두 통틀어 말하는 것입니다. 국가의 여러 집단들이 땅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모든 땅들이 국유지입니다. 토지 등기부 등본을 확인해보면 소유자에 국이라고 표시되어있습니다. 국유지의 종류 국유지는 행정재산과 일반 재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행정 재산 행전 자산은 공용 재산,..

비수면 대장내시경 장,단점 [내부링크]

대장내시경에는 수면내시경과 비수면 내시경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면으로 검사를 시행하지만 여러 이유들로 비수면으로 진행하시는 분들도 존재하죠. 오늘은 그분들을 위해 비수면 대장내시경의 장, 단점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이 글을 참고하시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비수면 대장내시경 장점 비수면 대장내시경 단점 비수면 대장내시경 장점 진행 비용이 수면 내시경보다 저렴하다. 진행 중 이상 발견 시 바로 피드백이 가능하다. 진행 중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검사 시간이 짧다. 검사 후 휴유증이 없다. 보호자 동반이 필요 없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비수면 시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그중에 제일 좋은 점은 검사 진행 중 이상부위 발견 시 바로 피드백이 가능하다는 점..

비수면 위 내시경 시 주의 사항 [내부링크]

오늘은 비수면 위 내시경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주변에 비수면으로 위 내시경을 했단 사람을 보기가 힘든 게 사실입니다. 그만큼 견디기가 쉽지 않아서 인데 여하튼 오늘은 그런 비수면의 장, 단점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비수면 위내시경 장점 비수면 위내시경 단점 비수면 위내시경 장점 검사 시간이 수면 내시경에 비해 매우 짧다. 검사 시 보호자가 필요 없다. 검사 휴유증이 적다. 수면 내시경에 비해 가격이 적게 들어간다. 검사 날 검사 후 스케줄이 가능하다. 비수면 위내시경 단점 검사 시 내자신이 부끄러워진다. 참기 힘들 정도의 고통이 있다. 검사 시간이 10분 정도인데 체감상 1시간 정도 걸리는 거 같다. 의사 경험에 따라 고통이 달라진다. 비수면 위 내시경 같은 경우 선택하시는 분..

천식 원인/증상/치료 방법/천식에 좋은 음식/여기 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천식에 대해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식에 걸리는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 그리고 천식에 좋은 음식 등 알아두면 분명 도움이 될만한 것들만 모았으니 끝까지 한번 읽어 보시고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천식이란? 천식 원인 천식 증상 천식 치료 방법 천식에 좋은 음식 천식이란? 천식은 알레르기 염증에 의해 기관지가 반복적으로 좁아지는 만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기관지가 좁아져서 숨이 차고, 기침이 나며, 가슴에서 색색거리는 소리가 들리고, 가슴이 답답해지는 증상이 반복적으로 되풀이됩니다. 우리나라 성인 인구의 5% 정도가 천식을 앓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천식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천식 원인 1. 대기 알레르겐 1) 꽃가루 봄에는 수목, ..

담석증 원인/증상/치료 방법/담석증에 좋은 음식/모든게 여기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담석증에 관해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담석증에 걸리면 엄청난 고통이 찾아옵니다. 그러니 초기에 담석증을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죠. 그래서 오늘은 담석증에 걸리는 원인, 증상, 치료 방법과 담석증에 좋은 음식 등 관련된 모든 것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담석증이란? 담석증 원인 담석증 증상 담석증 치료 방법 담석증에 좋은 음식 담석증이란? 우리 몸의 간에서는 매일 큰 맥주병 2병 정도(750mL)의 담즙을 생산합니다. 이 담즙은 담관과 담낭을 통해 십이지장으로 분비되며, 지방 음식 소화, 콜레스테롤 대사, 독성 물질 배출 등의 생리적 기능을 합니다. 담즙의 성분은 콜레스테롤, 지방산, 담즙산염 3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들의 구성 비율은 생체 내에서 정확하게 조절..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증상/혈액순환에 좋은 음식/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혈액순환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혈액 순환이 잘 안 되면 심각한 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아무 증상이 없지만 한번 나타나면 아주 무서운 병으로 발전하게 하는 게 혈액순환의 이상이죠. 여기서 혈액 순환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 혈액 순환이 안될 경우 증상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에서 한 자 세로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생들은 하루 종일 앉아서 공부하고 사무직들 역시 하루 종일 앉아서 사무를 보죠. 생산직들은 같은 공정을 반복적으로 합니다. 한 가지 자세를 오래 유지하는 것은 혈액이 순환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이유는 혈액 역시 중력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밑으..

역류성 식도염 원인/증상/치료 방법/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여기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 한번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걸리는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 방법, 도움이 되는 음식까지 한 번에 알아볼 테니 끝까지 따라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역류성 식도염이란? 역류성 식도염 원인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 치료 방법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식도 역류성 질환은 위 내용물이 소량씩 식도로 역류하고, 이러한 역류의 과정이 반복되어 식도 점막이 손상되어 염증이 나타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이는 위와 식도 사이에서 위의 내용물이 식도로 올라오는 것을 막아 주는 조임쇠 역할을 하는 괄약근에 이상이 생겨 발생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원인 위식도 역류성 질환은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① 위 내용물의 양적 증가..

통풍 원인/증상/치료 방법/통풍에 좋은 음식/여기 다 들어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가 통풍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통풍에 한번 걸리면 회복하기가 상당히 힘이 드는 게 사실입니다. 이러한 통풍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우리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오늘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통풍이란? 통풍 원인 통풍 증상 통풍 치료 방법 통풍에 좋은 음식 통풍이란? 통풍은 요산이라는 물질이 몸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과도하게 축적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다른 사람이 지나가면서 일으킨 바람을 맞아도 아플 정도라고 하여 통풍이라고 합니다. 통풍 원인 통풍은 요산의 과다 축적으로 발생합니다. 요산은 우리가 먹는 여러 음식이 소화되어 최종적으로 대사된 후 나오는 물질입니다. 보통 혈액 내에 녹아 있다가 소변으로 배출..

불면증 원인/증상/치료 방법/불면증에 좋은 음식/여기 다 들어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현대인들이 많이 겪고 있는 불면증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주변에서도 불면증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을 간간히 보게 되는데요. 불면증에 걸리면 일상이 황폐해지죠. 사람에게 잠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설명 안 드려도 다들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런 이유로 오늘은 불면증에 대해 상세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불면증이 뭔지, 왜 걸리는지, 어떤 증상이 있는지,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상세하게 한번 알아봅시다. 목차 불면증이란? 불면증 원인 불면증 증상 불면증 치료 방법 불면증에 좋은 음식 불면증이란? 불면증은 적절한 환경과 잠잘 수 있는 조건이 구비되었으나 2주 이상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면증 환자는 잠들기 힘들거나, 야간에 ..

전립선염 원인/증상/치료/전립선에 좋은 음식/여기에 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전립선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전립선에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다들 느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립선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전립선이 무엇인지? 안 좋아지는 원인은 무엇인지? 어떤 증상이 있는지? 치료는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전립섭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지 상세하게 한번 알아볼 테니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전립선염이란? 전립선염 원인 전립선염 증상 전립선염 치료 방법 전립선에 좋은 음식 전립선염이란? 전립선에 염증이 생기는 병으로, 성인 남성에서는 50%가 평생동안 한 번은 전립선염 증상을 경험한다고 할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미국 국립보건원에서는 전립선염의 유형을 Ⅰ형 (급성 세균성 전립선염: 급성 증상이 있..

기침 원인/증상/기침에 좋은 음식/여기 다 들어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기침이 나는 원인과 증상 그리고 기침에 좋은 음식 등 기침에 관하여 상세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침이 한번 나면 심하게 나오는 경우도 있는 만큼 이 글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기침에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기침을 하면 주변의 시선이 따가운 만큼 기침을 적게 하면 주변 분들에게도 눈총을 적게 받을 수 있으니 이 글을 끝까지 한번 보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테니 한번 읽어보십시오. 목차 기침 원인 증상 기침에 좋은 음식 기침 원인 만성 기침의 가장 흔한 원인은 콧속 분비물의 증가에 의한 후비루 증후군입니다. 후비루 증후군의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 알레르기성 비염, 이에 선행하는 상기도 감염(감기) 후 비염, 부비동염(축농증) 등이 있습니다. 후비루 증후군 다음으로 흔한..

빈혈 원인/증상/치료/빈혈에 좋은 음식/모든것이 여기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빈혈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빈혈의 원인으로는 어떤 게 있는지 그리고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는지와 치료방법, 그리고 빈혈에 좋은 음식 등 세세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작성하오니 천천히 정독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목차 빈혈이란? 빈혈 원인 빈혈 증상 빈혈 치료 빈혈에 좋은 음식 빈혈이란? 빈혈은 산소를 운반하는 성분인 헤모글로빈이 부족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철결핍빈혈은 가장 흔한 빈혈 형태입니다. 철분은 적혈구 내의 헤모글로빈을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철분이 부족해지면 헤모글로빈의 생산과 골수에서의 적혈구 생산이 줄어듭니다. 그 결과 폐에서 산소와 결합할 헤모글로빈이 부족해지므로, 각 조직으로 산소가..

장염 원인/증상/치료/장염에 좋은 음식/여기 다 들어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장염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장염에 걸리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어떻게 치료받아야 하는지와 장염에 좋은 음식 등 장염에 관한 모든 것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다면 끝까지 읽으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장염이란? 장염 원인 장염 증상 장염 치료 장염에 좋은 음식 장염에 피해야 하는 음식 장염이란? 장염은 장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이는 발병 원인에 따라서 바이러스성 장염과 세균성 장염으로 구분됩니다. 아기들이 걸리는 장염은 대체로 바이러스성 장염입니다. 이러한 장염 중 가장 흔하고 유명한 것은 '로타 바이러스'에 의한 장염입니다. 로타 바이러스에 의한 바이러스성 장염은 11월~3월 사이의 추운 계절에 많이 발생..

잇몸에 좋은 음식 9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잇몸에 좋은 음식을 14가지나 소개해 드리려고 준비했습니다. 잇몸 건강이 무너지면 일상생활에 엄청난 지장을 주죠. 이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는 잇몸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조금이나마 여러분의 잇몸 건강에 도움이 될 내용들이 있으니 보시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잇몸에 좋은 음식 1.가지 가지에는 안토시아닌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도와줍니다.그리고 혈액 순환과 지혈 작용을 일으켜 잇몸에 염증을 예방하며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2.옥수수 옥수수에는 식이섬유와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잇몸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특히 리놀렌산,토코페롤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고 입속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임산부 에게 좋은 음식/나쁜 음식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임산부는 먹을 것을 상당히 조심히 먹어야 하는데 이는 뱃속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럼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은 뭐가 있고 나쁜 음식은 뭐가 있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한번 알아볼 테니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고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임산부에게 나쁜 음식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1.탄수화물 탄수화물은 태아의 두뇌활동을 높이기 위해서 하루에 약 175~300g을 꼭 섭취를 해 주어야 합니다. 탄수화물은 밥, 빵, 시리얼, 파스타, 귀리, 밥, 옥수수, 감자, 고구마, 통곡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임신 중에 급격히 살이 쪘거나, 임신성 당뇨, 임신 전 과체중인 경우..

만성 염증 원인/증상/염증에 좋은 음식/염증에 관한 모든것이 여기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만성 염증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자연스럽게 없어지는 일반 염증과 달리 끊임없이 생기는 미세한 염증을 만성염증이라 하는데 오늘은 그 원인과 증상 염증에 좋은 음식 등 염증에 관한 모든것을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염증 때문에 고민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목차 만성염증 만성 염증 원인 만성 염증 증상 염증에 좋은 음식 만성 염증 만성 염증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계속 지속되면 암이나 치매 등 중증 질환까지 유발 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만성 염증은 혈관을 타고 몸 곳곳을 돌아다니며 신체를 손상시킵니다.세포 노화와 변형을 일으키고 면역 반응을 지나치게 활성화 해 면역계를 교란시키기도 하며 비만,당뇨 등..

위염 원인/증상/치료/좋은 음식/위염에 관한 모든것이 여기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소화 불량의 원인이 되는 위염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위염에 걸리는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 방법과 위염에 좋은 음식 등 위염에 관한 모든 것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조금이라도 위염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끝까지 잘 읽어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위염이란? 위염 원인 위염 증상 위염 치료 방법 위염에 좋은 음식 위염이란? 위염은 병리학적으로 위 점막에 염증 세포의 침윤이 있는 상태로 정의합니다. 위염은 시간적 개념에 따라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조직학적 소견, 해부학적 분포 및 병적 기전에 따라 분류됩니다. 위염의 내시경적 소견에 따라 발적성 위염, 미란성 위염, 출혈성 위염, 담즙 역류성 위염..

노안 증상/자가 진단/노안에 좋은 음식에 대한 모든것이 여기 있습니다. [내부링크]

우리 모두 노안이 됩니다. 서글픈 이야기 지만 저도 이젠 슬슬 노안이 오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아본 노안 증상, 자가 진단, 노안에 좋은 음식을 여러분에게 공유하려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고 노안을 하루라도 늦출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모두 파이팅입니다. 목차 노안 증상 노안 자가 진단 노안에 좋은 음식 노안 증상 노안이 생기면, 먼 물체와 가까운 물체를 볼 때 수정체의 초점 전환이 늦어서 가까운 물체가 흐리게 보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책을 보거나 작은 글자를 볼 때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두통이 옵니다. 멀리 있는 물체는 잘 보이게 됩니다. 노안 자가 진단 현재 40세 이상이다. 신문이나 책을 읽을 때 작은 글씨가 흐리고 초점이 맞지 않는다. 가까운 거리의 글씨는 40~60C..

면역력 /면역력이 우리에게 중요한 이유/면역력에 좋은 음식 등에 대해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면역력이 왜 중요한지 우리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와 면역력에 좋은 음식 등을 한번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에게 정말 중요한 면역력이 떨어지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한번 알아보고 면역력 관리 요령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봅시다. 목차 면역력이란? 면역력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면역력에 좋은 음식 면역력이란? 면역력이란 우리 몸에 다양한 방법으로 침입하여 우리 몸에 손상을 입히는 나쁜 세균들에 대응하는 체계를 면역체계라 합니다.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몸으로 침입하는 여러 나쁜 세균으로부터 모을 방어하는데 이를 학문으로는 면역학이라 합니다.한마디로 우리 몸을 지키는 방패 역활을 하는 게 면역력입니다. 면역력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1.피로도 증가 및 잦은 감기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면역력 저하 증상은 ..

갱년기 원인/증상/치료/좋은 음식 등 갱년기의 모든것이 여기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언젠가 우리에게도 올 수 있는 갱년기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과 갱년기에 좋은 음식 등 갱년기에 대해 세세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 글을 끝까지 정독하시길 권해 드리며 이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갱년기란? 갱년기 원인 갱년기 증상 갱년기에 좋은 음식 갱년기란? 갱년기 장애란 노화로 인한 난소나 고환의 퇴화로 성호르몬이 감소하는 시기에 발생하는 여러 증상을 말하며, 갱년기 증후군이라고도 합니다. 여성은 45-55세(평균 50세) 경이 되면 생식기관인 난소가 노화하여 여성호르몬 분비량이 급격히 감소하게 되고, 남성은 30대 후반부터 서서히 남성호르몬이 감소하게 되어, 주로 여성에게서 더 급격하게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갱년..

췌장염 원인/증상/치료 방법/좋은 음식/에 대해 모든걸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췌장 쪽의 문제는 소리 없이 다가와서 정말 큰일입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순간 너무나 무서운 순간이 되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췌장 쪽은 항상 신경을 써서 관리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췌장암으로 가기 전에 관심을 가지고 알 수 있도록 췌장염 원인, 증상, 좋은 음식 등 관련된 모든 것을 알아보려 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정독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췌장염이란? 췌장염 원인 췌장염 증상 췌장염 치료 췌장염에 좋은 음식 췌장염이란? 췌장염은 췌장 효소(주로 트립신)에 의해 췌장 분비샘이 파괴되거나 췌장에 국소적 혹은 전체적으로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췌장염은 급성과 만성 췌장염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급성 췌장염은 췌장에 급성 염증이 생..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나쁜 음식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나라 성인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고지혈증. 그중에서도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고 잘 알아가시면 식사하실 때 참고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매년 회사 건강 검진에서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서 매년 재검이 나와서 식습관을 개선하니 많이 좋아졌습니다. 여러분도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에 나쁜 음식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 양파 양파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줄 뿐 아니라 혈압을 낮추고 피가 떡 지는 혈전을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딸기 딸기를 포함한 베리류에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지방을 희석시..

당뇨 원인 /증상 /식단 /치료 방법/당뇨에 좋은 음식/모든걸 담았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그 자체로는 무섭지 않지만 합병증으로 인해 진정으로 무서워지는 당뇨에 대해 한번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당뇨병에 걸리는 원인과 증상 그리고 당뇨에 도움이 되는 식단과 치료 방법 당뇨에 좋은 음식 등 당뇨에 관한 모든 것을 담았으니 이 글을 끝까지 한번 읽어 보신 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당뇨에 대해 완전히 알아야 대처가 가능하오니 오늘 한번 잘 알아가 보십시오. 목차 당뇨병이란? 당뇨 원인 당뇨 증상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병이란? 당뇨병은 소변으로 포도당이 배출된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병입니다. 정상인의 경우 소변으로 당이 넘쳐나지 않을 정도로 혈당이 조절됩니다. 여기에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이러한 인슐린이 모자라거나 제대로 일을 못 ..

교통사고 사설 렉카 대처법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교통사고 시 사설 레커에 대한 대처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운전하시다 사고가 나면 사설 렉카가 번개 같이 등장하는 걸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내가 사설 렉카 이용 안 하려고 해도 막 윽박지르면서 이용하게 한다는 사실도 알고 계실 꺼라 믿습니다. 사고가 난 차들을 도로 위에 방치해 둘 수 없기에 사고 현장에는 사고 처리를 위해서라도 견인차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나 사설 렉카는 아니죠. 현란한 사이렌과 눈부신 LED 조명으로 다른 운전자들에게 원치 않는 눈부심을 선사하고 아찔한 주행으로 짜증까지 유발하는 사설 견인차 일명 ‘사설 렉카’가 아닙니다. 목차 왜 우리나라는 사설 렉카가 제일 빨리 도착하나? 사설 렉카 대처 방법 왜 우리나라는 사설 렉카가 제일 빨리 도착하나? 자동차 사고가 ..

청소년 2가 백신 시작/예약 접종/ 휴유증 등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백신에 대해 한번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그중에서도 청소년 백신인데요. 이제 청소년 2가 백신이 오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걸 과연 맞춰도 되는 것인지 걱정이 많을 것입니다. 청소년 백신 후유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한번 알아봅시다. 목차 청소년 백신 예약 방법 및 접종 총소년 백신 후유증 청소년 백신 예약 방법 및 접종 오늘부터 12세~17세 청소년도 코로나 2가 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예방 접속 대응 추진단에 따르면 동절기 추가 접종 대상이 이날부터 18세에서 12세 이상으로 확대됩니다. 이에 따라 청소년 중 2차 백신 접종을 마친 뒤 3개월이 지났다면 2가 백신 접종이 권고됩니다. 접종을 원하면 이제부터 사 전예액과 당일 접종이 가능합니다. 사전 예약자는 ..

무좀 원인/무좀 증상/무좀 치료 방법 등 무좀에 대해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무좀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무좀에는 왜 걸리는지 어떤 증상이 있는지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에 대해 상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무좀에 걸려 있는데 나아졌다가 나빠졌다가 해서 참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가렵기도 많이 가렵고 완치는 정말 안 되는 것인지 저도 알아보다가 널리 알려야겠단 생각이 들어서 이 글을 작성합니다. 무좀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이 있다면 이 글을 끝가지 읽으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무좀이란? 무좀 원인 무좀 증상 무좀 치료 방법 무좀 예방 방법 무좀이란? 표재성 곰팡이증은 진균이 피부의 가장 바깥층인 각질층이나 손발톱, 머리카락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원인균에 따라 백선(피부사상균증),칸디다증, 어루러기로로 나눌 수 있습니..

치질 증상/자가 진단/자가 치료 / 치질에 좋은 음식/여기 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날 현대인들은 대부분 앉아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치질에 걸린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치질에 대해 상세하게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치질 증상에는 어떤 게 있는지. 자가 진단하는 방법. 자가 치료하는 방법. 치질에 좋은 음식 등을 상세하게 한번 알아봅시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치질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을 거라 믿습니다. 시작해 보겠습니다. 목차 치질 증상 치질 자가 진단 치질 자가 치료 치질에 좋은 음식 치질 증상 치질이란 항문에 발생한 질병을 폭넓게 이르는 말입니다.치질에는 3가지가 있는데 이를 치핵, 치열, 치루 라 합니다. 1.치핵 치핵은 항문이나 하부 직장의 정맥층이 커지고 늘어나 덩어리를 형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치핵의 증상으로는 항문 주..

변비 원인/증상/치료 방법/좋은 음식/모든걸 담았습니다. [내부링크]

오늘날 현대인들 특히 여성분들에게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변비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변비에 걸리면 정말 고통스러운 날들이 지속됩니다. 이런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 이 글을 작성하오니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정독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분명 도움이 되실 거라 믿으니 끝까지 잘 읽어 주세요. 목차 변비 원인 변비 증상 변비 치료 방법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 원인 변비의 대표적인 원인은크게 몇 가지로 나눠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제일 대표적으로는 잘못된 식습관이 있습니다. 평소에 수분 섭취가 부족하거나,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의 섭취량이 부족하거나,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불규칙한 식사량 등 열러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뇨, 대장암, 뇌졸중, 갑상선 기능 이상 등 질환에 ..

입냄새 원인/제거/치료/자가진단/모든것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입냄새 원인, 제거, 치료, 자가 진단 등 모든 것을 한번 알아봅시다. 임냄새가 나면 주변 사람들이 기피하게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입냄새가 나시는 분들은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런 입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여기 전부 있으니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고 잘 적용하셔서 상쾌한 입냄새를 위해 적용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목차 입냄새 원인 입냄새 제거 방법 입냄새 자가 진단 입냄새 원인 입냄새의 경우에는 본인이 잘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주위에서 말해줘야 대부분 알아챕니다. 그럴 경우 본인은 엄청 많이 민망해지죠. 이런 입냄새의 원인은 다양한데 그 이유에 대해 한번 알아봅시다. 1. 침 분비 모자라는 경우… “혀, 잇몸도 살피세요” 입 냄새를 일으키는 원인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입 ..

방광염 원인 /치료 방법 /예방법/좋은 음식/에 대해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방광염의 원인 치료방법 좋은 음식 등 방광염에 왜 걸리는지, 걸리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광염 예방에 좋은 음식 등 방광염에 관한 모든 것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글에 방광염에 관한 모든 것이 다 들어 있으니 끝까지 정독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특히 겨울철에 소변을 자주 보는 경험을 하실 껀데 왜 그런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죠. 출발합시다. 목차 방광염이란? 방광염 원인 방광염 증상 방광염 치료 방법 방광염 예방법 방광염에 좋은 음식 방광염이란? 방광염에는 급성 방광염과 만성 방광염으로 나뉩니다. 1. 급성 방광염 급성 방광염은 요로계의 해부학적, 기능적 이상 없이 세균이 침입하여 발생한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방광 내에 국한되어 나타나고 다른 장기에는 염증이 없는 질환입니다.. 2. 만..

여드름 원인/ 치료 방법/ 흉터에좋은 연고 등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여드름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큰딸도 여드름 때문에 고민이 많은 거 같아서 알아보다가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하고 글을 남깁니다. 여드름은 나는 것도 고민이지만 괜히 건드렸다가 흉이 질까 봐 더 걱정입니다. 이글에 여드름에 대한 모든 것이 있으니 끝까지 한번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목차 여드름이란? 여드름의 원인 여드름에 대한 대처 방법 여드름 치료 방법 여드름에 좋은 음식 여드름이란? 여드름은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 있는 피지선에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여드름은 보통 사춘기에 발생하지만, 어른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얼굴, 목, 등, 가슴 등과 같이 유분이 많은 피부 부위에 잘 생깁니다. 정상적인 상태에서 피지는 모낭 벽을 따라..

통대환 자격 장점 단점 업체 선정등 모든게 여기 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통대환에 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통대환이란 무엇인지? 어떤 분이 할 수 있는지 진행 시 장, 단점 업체 선정과 사기 피하는 방법 등 통대환에 관한 모든 것이 이글에 담겨 있습니다. 통대환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분명 벼랑 끝까지 몰리신 분들이 대부분일 겁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반드시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작성합니다. 끝까지 잘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통대환이란? 통대환 진행 방법 통대환 장점 통대환 단점 통대환 사기 피하는 방법 통대환 성공 요건 글을 마치며 통대환이란? 통대환은 여러 건의 대출을 1건, 또는 2건으로 통합하는 것입니다. 말 그대로 대출을 통합하는 것이죠. 통대환은 전체 통대환과 부분 통대환으로 ..

신용카드 연체 연체 기간 발생시 일어날 일들 [내부링크]

오늘은 신용카드 연체 시 발생할 일들에 대해 상세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연체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제일을 깜빡한다던가, 갑자기 급전이 필요했다던가, 결제할 돈이 없다던가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연체를 했을 시 우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체 시 우리에게 발생할 일들에 대해 한번 알아봅시다. 목차 신용카드 연체하면 발생하는 일 연체 시 처리 절차 법적 조치 유혜 채권 추심 신용 카드 연체 기한 별 발생할 일 1일 차 일주일 차 한 달 후 3개월 후 연체 해결 후 발생할 일 연체기록 신용등급 하락 신용카드 연체하면 발생하는 일 1. 연체 시 처리 절차 연체 시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체시 카드회사는 SMS 또는 유선으로 연..

비행기 티켓 싸게 사는법 눈탱이 맞지 말기 [내부링크]

오늘은 어디든 떠나고 싶으신 분. 떠나고 싶으나 금전적으로 부담이 돼서 못 떠나시는 분. 이 글을 보시면 조금이나마 금전적이든 여행지든 고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비행기 티켓은 비싸게 사면 바보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싸게 살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쉽게 할 수 있으니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길 바랍니다. 8가지의 비행기 티켓 싸게 사는법 1. 여러 사이트 가격 비교하기 요즘은 조금만 신경 쓰면 여러 사이트들을 쉽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출발지와 목적지, 내가 원하는 날짜만 입력하면 그 노선에 해당하는 모든 항공사의 좌석 현황과 가격을 한 번에 비교 가능합니다. 물론 한 사이트만 검색하시지 마시고 여러 사이트 비교 검색하시는..

중고차 허위 매물 이글이면 끝입니다 꼼짝마 허위 매물 [내부링크]

오늘은 중고차 허위 매물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놈들이 사라져야 하는데 참 안타깝습니다. 저도 보배드림을 즐겨 보는데 거기서 보면 허위매물에 당했다고 도와달라는 글들을 종종 발견합니다. 참 안타까운 일이죠. 이런 일이 일어나선 안 되겠지만 내가 조금이라도 잘 알아야 당하질 않으니 내가 잘 알아봐야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앞으로 허위매물에 안 당하시게 제가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허위매물이란? 중고차 시장 상황 허위매물 확인 방법 허위매물이란? 중고차 허위매물은 실제로 판매하지 않는 차량,혹은 존재하지 않는 차량을 말합니다. 시세 대비 엄청 저렴한 가격으로 매물을 올려서 구매자를 유인한 후 다른 차량을 비싸게 팔 기 위한 미끼입니다. 한마디로 모든 물건의 가격에는 상식이..

노란우산 공제 소상공인들의 지킴이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소상공인들의 지킴이 역할을 하는 노란우산공제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노란 우산공제는 소상공인들이 폐업을 하게되면 폐업 공제금을 받을수 있으니 가입하시면 혹시 모를 불행이 생겼을때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되는 제도이니 꼭 가입하시라 추천드립니다. 목차 노란 우산 공제란? 노란 우산 공제의 톡징 노란 우산 공제란? 소기업·소상공인이 폐업이나 노령 등의 생계위협으로부터 생활의 안정을 기하고 사업재기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중소기업협동조합법 제 115조 규정에 따라 운영되는 사업주의 퇴직금(목돈마련)을 위한 공제제도 입니다. 노란 우산 공제의 특징 공제금에 대한 수급권 보호합니다. 공제금은 법에 의해 압류, 양도, 담보제공이 금지되어 있어 안전하게 생활안정과..

공공근로 자격 기간 신청 방법 급여 등 이글이면 끝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공공근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네 부모님들에게 자식들이 도움을 드리면 좋겠으나 세상이 살기 힘들 정도로 빡빡하니 내 식구 건사하기도 힘들어 부모님까지는 신경을 못 써드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 역시도 그렇습니다. 그럼 우리가 금전적으로 도움을 못 드리니 다른 것으로라도 도움을 드려야 하는 거 아시죠? 잘 알아보셨다가 부모님이 필요하시다 하시면 딱 알려 드리면 얼마나 좋아하시겠습니까?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더 이상 공공근로에 관해서는 알아볼 필요 없으시니 끝까지 정독해 주십시오. 목차 공공근로란? 공공근로 자격 공공근로 신청 자격 불가 공공근로 기간 공공근로 신청 방법 공공근로 급여 공공근로란? 공공근로란, 실업자 및 노숙자, 신불자 등 저소득층에게 정부가 공공 분야에서 일..

자동차 검사 기간 비용 과태료등 모든것이 여기 있습니다 [내부링크]

자 오늘은 자동차 검사에 대한 모든 것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집들에는 자동차가 1대 또는 2대씩은 가지고 계실 겁니다. 매년 자동차 검사받는 것도 많이 번거롭고 차일피일 미루다가 날짜가 지나가기가 일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검사를 왜 받아야 하는지 안 받으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낱낱이 한번 알아봅시다. 목차 자동차 검사란? 자동차 검사 기간 자동차 검사 비용 검사 안받을 시 과태료 자동차 검사란? 운행 중인 자동차의 안전도 적합여부 및 배출가스 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하여 교통사고와 환경오염으로부터 국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중요한 사업입니다. 운행 중인 자동차의 안전도 적합여부를 판별하여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소음 및 배출가스로부터 환경오염을 예방합니..

깡통 전세 깡통 전세 피하는 법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얼마 전 우리나라 빌라 왕이라는 사람이 사망한 뉴스 다들 보셨을 겁니다. 수백 채나 되는 집을 소유한 사람이 사망한 사건이라 뉴스에 크게 나왔습니다. 그 유명한 깡통 전세 사건이죠. 피해자가 무려 수백 명에 달하는 피해액 역시 천문학적인 금액인데 보상받을 길은 막막해서 저도 뉴스를 보면서 참 안타까웠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않으려면 내가 피해자가 안되려면 깡통 전세 피하는 법을 잘 알고 있어야 피할 수 있을 겁니다. 잘 알아보고 피해 없도록 합시다. 목차 깡통 전세란? 깡통 전세 확인 방법 깡통 전세 대처 방법 깡통 전세란? 깡통 전세는 집주인의 주택 담보 대출과 세입자의 전세보증금 합이 집값의 80%를 넘어간 물건을 뜻합니다.예를 들어 5억 원짜리 집에 주택 담보 대출 1억 원과 전세 보증..

부가세 신고 신고 기간 방법 절세 방법 한푼이라도 아껴봅시다 [내부링크]

우리는 매년 부가세를 1월과 7월 두 번 하죠. 매번 부가세 신고 때문에 골치가 아플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가세란 무엇인지 신고 방법 기간, 절세 방법 등 부가세에 관한 모든 걸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글만 읽으시면 앞으로 부가세에 관해서는 다시는 안 알아보셔도 될 겁니다. 자 그럼 시작해 봅시다. 목차 부가세란? 부가세 신고 신고 기간 부가세 신고 방법 절세 방법 부가세란? 부가세란 다들 아시다시피 물건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제공 받을 때 일정 비율로 붙는 세금을 말합니다. 생산, 유통 단계에서 생성되는 부가가치에 대해 부과되며 마지막 최송 소비자가 부담을 하기 때문에 모든 물건에는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우리가 사는 모든 물건들에는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부..

2023년 대체 공휴일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직장인의 유일한 낙이 공휴일입니다. 근데 공휴일이 주말에 걸렸다? 짜증 제대로다. 그죠? 자 그럼 주말에 공휴일이 걸렸는데 그 주말은 대체 공휴일일까요 아닐까요? 지금 한번 알아봅시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체 공휴일이 되기도 하고 안 되기도 합니다. 다들 알고 계신가요? 대체 공휴일이란? 말그대로 주말에 공휴일이 걸렸을 경우 그다음 주 월요일에 빨간 날로 바꿔 주는 것입니다. 이해하기 참 쉽죠. 그런데 빨간 날을 주는 경우는 뭐고 안주는 경우는 뭘까요? 예를 들어 봅시다 2023년 1월 1일은 아시다시피 일요일입니다.그럼 대체 휴일이 적용될까요? 정답은 x입니다. 2023년 명절인 설날 역시 주말이 끼었습니다.그럼 대체 휴일이 적용될까요? 정답은 o입니다. 왜 1번은 되고 2번은 안되는 걸까요?의문이 ..

도수치료 실비 효과 위험성 등 전부 다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도수치료에 관한 모든 것을 한번 알아보자 나이가 들수록 온몸이 아파오고 병원에 가도 별 차도도 없는 사람들은 도수치료에 관심이 생길 것이다. 나 역시 몸 쓰는 일을 하다 보니 종종 도수치료를 받는데 몸이 아픈 분들이 고민이 많을 것 같아서 알기 쉽게 한번 풀어보려 한다. 도수치료란? 외상 및 자세적인 문제로 변형된 척추 및 사지 관절에 대하여 치료사와의 1:1 관리를 통해 원래의 상태로 회복시키기 위한 집중적 물리치료의 방법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주로 관절통증, 근육질환, 잘못된 자세로 인한 신체 불균형의 감소와 개선의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도수치료가 필요한 경우 목, 어깨, 다리 등에 통증이 있는 경우 허리나 목(일자목, 거북목) 등 척추질환이 있는 경우 골반, 어깨 등이 불균형이 있는 경우 ..

엘지 냉장고 부부싸움도 멈춰준다 디오션 오브제컬렉션 [내부링크]

오늘은 뉴스를 보다가 깜짝 놀랄 뉴스를 봐서 이건 블로그에 올려야겠단 생각이 들어서 이 글을 남깁니다. 뉴스에서 본건 다름이 아니고 냉장고가 부부싸움도 말려준답니다. 세상 참 놀랄 일이죠. 우리나라 기술이 이렇게 뛰어나다는 사실에 다시 한번 자부심을 느낍니다. 여러분들도 자부심을 느껴도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냉장고는 엘지 디오션 오브제 컬렉션입니다. 엘지 디오션 오브제 컬렉션 소개 ThinQ 앱 터치만으로 원하는 분위기로 바꿔주는 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무드 업터치만으로 색을 바꾸는, 컬러 컬렉션 일상에 음악을 더하는, 뮤직 컬렉션 문 열림 상태와 주변 움직임에 반응하는, 컬러 알람이 대표적인 기능이다 컬러 컬렉션 원할 때마다 바꾸는 LED 컬러 도어로 매일 새로워지는 분위기가 가능하며 ..

탈모 원인-탈모 예방법-탈모에 좋은 음식 상세히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탈모가 일어나는 원인과 탈모예방법 탈모에 좋은 음식 등을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탈모에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제 주위에서도 탈모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여러분 계시는데 오늘 이 시간을 끝으로 탈모에 대해 모든 걸 알아가시고 해결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탈모?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두피의 성모(굵고 검은 머리털)가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모는 색깔이 없고 굵기가 가는 연모와는 달리 빠질 경우 미용 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서양인에 비해 모발 밀도가 낮은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약 10만 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있으며 하루에 약 50~100개까지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따라서 자고 나..

노란봉투법 과연 노동자에게 도움이 되나 한번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 뉴스를 보는데 경총에서 조사한 설문 조사에서 국민의 80% 로가 노란 봉투 법을 반대한다는 여론 조사가 있었다는 뉴스를 보았다. 그래서 노란 봉투 법에 대해 한번 다뤄보려 한다. 과연 국민들이 노란 봉투 법을 반대할 이유가 있는가? 이런 의문이 생겨서 자세히 한번 알아보았다. 제가 알아본 걸 여러분에게 공유하고 싶어서 이 글을 쓰게 됐다. 노란 봉투 법 노란 봉투 법은 쌍용차 노조원들이 2009년 77일간 벌인 파업에 대해 사측이 손배 소송을 제기하면서 법원으로부터 47억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았다.47억중 사측에는 33억원 경찰에 14억을 배상하라고 했다.얼마전 대법에서 경찰이 제기한 손배소송을 원심 파기하며 다시 세상의 주목을 받는 일이 있었다.참 아이러니하단 생각이 든다.물론 생각은 각각 다..

기초연금-자격-대상자 확인 까지 싹~다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회가 점점 고령화 시대로 바뀌고 있는 점은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출산율은 점점 낮아지고 고령층은 점점 많아지는 현재 우리나라는 노후에 대한 대비를 못하는 나라로 유명하죠. 평생 일해서 자식들 뒷바라지 다하고 은퇴하고 나서도 자식들 뒷바라지해서 결국 내손에 남은 것은 하나도 없는 경우가 주변에도 참 많이 있습니다. 자식들도 여유가 되면 부모님을 도와 드릴 수 있지만 현실은 이상과 너무나 차이가 납니다. 물질적으로 도움을 주면 참 쉽고 편하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현실이니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방법을 찾아보아야겠습니다. 이런 기초연금이나 노령연금 같은 도움이 될만한 내용만 잘 알고 상세히 알려드려도 부모님들은 참 좋아하실 겁니다. 자 그럼 시작해봅시다. 기초연금이란? 서두에도 말씀드렸지만 지금의..

육아 휴직.육아 휴직 수당.기간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육아휴직 육아 휴직 수당 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젊은 층에서 남자들도 육아 휴직을 사용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만큼 육아휴직이 어떤 건지 얼마나 주는지 언제까지 쓸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육아 휴직이란? 육아휴직이란 임신 중인 여성 근로자나,근로자가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기 위하여 신청, 사용하는 휴직을 말합니다. 근로자의 육아 부담을 해소하고 계속 근로를 지원함으로써 근로자의 생활 안전 및 고용안정을 도모하는 한편, 기업의 숙련 인력 확보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육아 휴직 급여 육아 휴직 급여는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가진 근로자가 그 자녀를 양육하기 위해 남녀 고용평등과 일 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제 19조에 의..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이란? [내부링크]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청년들에 대해서도 정부 복지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당연한 일입니다. 청년이야 말로 이 시대의 동량들 아닙니까? 청년이 잘되어야 나라가 잘되겠죠. 앞으로 더더욱 많은 혜택들이 생기길 기원합니다. 전세 대출 조건들에 대해 한번 알아봅시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지원 조건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은 무주택 청년층의 주거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에서 출시한 정책금융상품입니다.무주택자인 만 19세~34세 이하 청년 중 연 소득이 7천만 원 이하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연 2.1% 내외 저금리로 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 대상(버팀목 전세 자금)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1. (계약)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자 2. (..

주휴수당의 모든것.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주휴수당의 개념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사측에서는 주휴수당을 없애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현실인데요. 특히 소상공인들은 주휴수당이 부담이 된다 하며 알면서도 잘 안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악습을 바꾸려면 본인이 제일 잘 알고 있어야 이런 부당한 손해들을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휴수당에 대해 한번 낱낱이 알아봅시다. 주휴수당이란? 일주일에 15시간 이상 일하는 근로자에게 일주일에 하루씩 유급휴일을 제공하는 제도로서 일주일동안 소정의 근로 일수를 개근한 노동자에게 1주일에 편균 1회 이상의 유급 휴일을 주어야 하며 이를 주휴일이라 하며 주휴수당은 주휴일에 하루치 임금을 별도로 산정 지급하는 수당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1주일에 계약된 근로 날을 개근해야 합니다. 결근 등 근로..

한부모 가정 지원금.혜택등 세세하게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자 오늘은 한부모 가정 지원 혜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한부모 가정 지원 자격, 지원 혜택 등 세세하게 알아보죠. 요즘은 시대가 많이 변해서 이혼이 흠이 아닌 시대가 되었습니다. 살아보고 아니다 싶으면 각자의 인생을 찾아 떠나는 게 당연한 시대가 되었죠. 그러다 보니 한부모 가정 또한 급격한 증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대에 따라 복지도 바뀌고 있으니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은 잘 챙겨야 손해를 안 보겠죠. 혼자서 아기를 육아 하기란 정말 힘들 수밖에 없는 게 현실이니 나라에 도움을 조금이라도 받아 좀 더 수월한 육아 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한번 알아봅시다. 한부모 가정 지원 말 그대로 부, 모 둘 중 한 분만 있는 것을 말합니다. 한부모 가정 지원 혜..

가스라이팅.요즘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가스라이팅에 대해 상세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요즘 시대적 문제가 되고 있는 가스 라이팅에 대해 알아봅시다. 유명 연예인들 가스 라이팅 사건도 있었죠. 요즘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거 같아 걱정이 됩니다. 나는 그런 거 안 당한다 생각지 마시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 했습니다. 잘 알고 대처하면 그만큼 수월하니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고 가스 라이팅이 뭔지 한번 잘 알아봅시다. 가스 라이팅이란? 상황 조작을 통해 타인의 마음에 자신에 대한 의심을 불러일으켜 현실감과 판단력을 잃게 만듦으로써 그 사람을 정신적으로 황폐화시키고 그 사람에게 지배력을 행사하여 결국 그 사람을 파국으로 몰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가스 라이팅의 유래 가스 라이팅의 유래는 미국 영화에서 가스라이트에서 유래 되었습니다.영화에서 남편이 집에 있는 보석때문에 아내를 정신적으로 ..

청년 월세 특별 지원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청년 월세 특별 지원에 대해 알아보자. 물가가 천창을 뚫고 하늘로 치솟고 있는 상황이다. 젊은 청년들은 집을 살수도 산다는 생각도 못하는 시대가 됐다. 이러한 시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청년 월세 특별 지원이란 제도가 있으니 잘 알아보고 지원을 받아보자.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이란? 저소득 독립 청년에게 최대 20만원씩 12개월 동안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 월세 특별 지원 제도 지원대상 부모와 떨어져 별도로 거주하는 만 19세~만 34세 청년이 신청 대상이며 기준은 신청일 기준으로 내가 신청일 기준 만 19세 이상이거나 만 34세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여기에 다른 조건들이 부합되어야 가능하니 잘 알아보고 신청하자. 일 단 내가 사는 집이 보증금 5천만 원 이하 월세 60만 원 이하인 ..

국민 취업 지원 제도 구직 촉진수당의 모든것을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국민 취업 지원 제도. 구직 촉진 수당이 어떤 것인지? 누가 받을 수 있는지? 어떻게 신청하는지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구직 촉진 수당의 모든 것이 여기 있으니 끝까지 확인하여 모두들 지원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국민 취업 지원제도란?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합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 참여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에게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관련 취업지원 서비스와 수당(비용)을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 지원 대상은 1유형과 2 유형으로 나뉩니다. 1 유형은 ‘구직촉진수당’과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습니다. 가구단위 중위소득* 60% 이하이고 재산 4억 원(18~34세 청년은 5억 원) 이하..

요양 보호사 자격증이란? [내부링크]

요양 보호사란? 요양보호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에서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국가시험에 합격한 후 국가가 부여한 요양보호사 자격을 취득한자, 주로 생활 복지시설 또는 재가서비스를 통해 방문한 가정에서 고령이나 노인성 질환 등을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성인에게 신체활동 및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요양 보호사 직무 요양보호사는 노인 등의 신체활동 또는 가사활동 지원 등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한다. 의사, 간호사 및 가족들로부터 대상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요양보호서비스 계획을 세우고 대상자의 청결유지, 식사와 복약 보조, 배설, 운동, 정서적 지원, 환경 관리 및 일상생활 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요양보호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의 신변을 돌보는 일만 하는 것이 아니..

금리인하 요구권에 대해 속속들이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금리가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미국이 계속해서 자이언트 스텝을 밟으니 우리나라는 따라갈 수밖에 없는 구조이니 덩달아 미친 듯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망은 내년 하반기나 되어야 내려갈 수 있다고 하니 우리 같은 서민들은 가계에 너무 부담이 되는데요. 금리를 조금이라도 낮출 수 있는 방법은 금리인하 요구권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죠. 오늘은 그래서 금리인하 요구권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금리인하 요구권이란? 개인이나 기업이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다음 신용상태나 상환능력이 대출 당시보다 크게 개선되는 경우 금융회사에 대출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제도로 금융 소비자의 법적인 권리로 명시돼 있습니다. 금리인하 요구권은 시중은행은 물론 저축은행, 카드사, 보험사 등 2 금융권에서도 신청할 ..

다자녀 혜택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2023년부터 다자녀는 2명 이상의 자녀부터 다자녀로 포함되죠. 그럼 오늘은 다자녀 혜택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모두 알아보고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모두 받을 수 있게 꼼꼼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이 돌봄 서비스 지원 중위 소득 150% 이하 맞벌이 가구 혹은 12세 이하의 아이가 2명 이상일 경우 아이 돌봄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 축하금 둘째와 셋째 다자녀의 경우 각 지자체별로 지원금이 지원 되니 잘 알아보시고 챙기셔야 합니다. 의료비 지원 2명 이사의 자녀가 있는 집에 미숙아 혹은 선천성 이상아인 경우에는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지원됩니다. 어린이집 우선 입소 기회 부여 아이들이 3명이상이거나혹은 2명인데 8살 이하일 경우에는 어린이집에 우선적으로 들어..

부모 급여.혜택.자격등 모든것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나라에서 지원해 주는 것은 무조건 받아야 하는 게 국 룰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 중 하나인 부모 급여가 이제 곧 실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부모 급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못 받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준비합시다. 부모 급여란? 부모 급여는 현재 시행하고 있는 영아수당 제도를 폐지하고 이를 대신하여 더많은 금액을 드리는 정책으로 직업과 자산 소득등과 같은 조건이 하나 없이 오직 만 1세 이하의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에게 지급하는 제도입니다.내년부터 바로 시행되는 정책으로 만 0세의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께는 월 70만원을 드리며,만 1세의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께는 월 35만원씩 지급할 예정입니다.급하게 시행하는 정책으로 예산이 완벽히 준비되지 않아서 2023년에만 줄어든 금액으로 지급하고 2024년..

혈압이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혈압이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과 혈압관리 방법. 저혈압, 고혈압, 저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혈압에 대해 제대로 알고 제대로 대처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 글을 적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혈압 정상 수치 대한 고혈압 학회와 미국 심장학회에 의한 혈압 기준에 따르면 수축기 혈압 정상참고치는 120mm 미만, 이완기 혈압 정상 참고치는 80mm 미만을 정상수치라 합니다. 흔히 말하길 120에 80이면 정상이다라고 하죠. 저혈압에 대해 알아보자 성인의 경우 혈압이 100/60mm 이하이면 저혈압으로 간주합니다.저혈압은 너무 낮은 혈압이 신체와 심장에 산소 풍부한 혈액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저혈압의 잠재적인 원인..

건강 보험 득실 확인서 발급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민 건강 보험 득실 확인서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어디서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는지에 대하여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간단하게 기술하겠습니다. 건강보험 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국민 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로그인 인증방식을 선택하여 로그인 하기→확인서 발급 맞춤 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클릭→조회하기 주민번호 확인 후 조회→조회 한 내역을 확인 후 프린터 발급이나 팩스 전송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 간단합니다. 그죠? 국민 건강 보험 공단 직접 방문 국민 건강보험 공단에 직접 가시면 신분증만 지참하시고 가시면 바로 발급 가능하십니다. 국민 건강보험 공단 전화 국민 건강보험 공단에 전화(1577-1000)에 전화를 하시어 발급 신청..

스트레스가 우리몸에 일으키는 통증에 대하여 [내부링크]

자 이번에는 스트레스가 우리 몸에 일으키는 통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 해결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하여 심도 깊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를 겪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이 글을 꼭 참고해 주세요. 스트레스가 우리몸에 일으키는 증상 ⊙ 스트레스란? 인간이 심리적 혹은 신체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느끼는 불안과 위협의 감정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몸에 바로 변화가 오죠. 제일 대표적인 게 두통이 있습니다.우리 몸 안에서 분비가 되는 호르몬이 두뇌, 혈관에 변화를 일으켜 나타납니다. 특히 편두통이 자주 생깁니다.배가 심하게 아플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심리적으로 심하게 불안한 상태를 가지게 되면 멀쩡한 사람과 비교했을 때 발생 가능성이 3배 이상 높아진..

간이사업자 부가세 신고 기간 [내부링크]

자 오늘은 간이사업자 부가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이글로 간이사업자 부가세에 대해서 완전히 마스터하고 가실 수 있도록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 앞으로 간이사업자 부가세에 대해서는 알아보실 필요가 없으실 겁니다. 시작해 볼까요? 부가가치세란? 부가가치세란 상품(재화)의 거래나 서비스(용역)의 제공 과정에서 얻어지는 부가가치(이윤)에 대하여 과세하는 세금이며, 사업자가 납부하는 부가가치세는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차감하여 계산합니다. 부가가치세는 물건값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최종 소비자가 부담하는 것이며, 사업자는 최종 소비자가 부담한 부가가치세를 세무서에 납부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부가가치세 과세대상 사업자는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때 거래금액에 일정금액..

종합부동산세,종부세에 대해 알아보자.1가구 2주택자는? [내부링크]

종합부동산세, 종부세 과세 대상 납세의무자 주택 : 인별로 소유한 전국 주택의 공시가격 합계액이 6억 원을 초과하는 자 (단, 1세대 1주택자는 11억 원을 초과하는 자) 종합합산토지 : 인별로 소유한 전국 종합합산토지(나대지 등)의 공시가격 합계액이 5억 원을 초과하는 자 별도합산토지 : 인별로 소유한 전국 별도합산토지(주택을 제외한 건축물의 부속토지 등)의 공시가격 합계액이 80억 원을 초과하는 자 매년 국내에 있는 과세 대상인 주택이나 토지에 대해 유형별로 부과되는 세금을 말합니다.토지나 주택에 대헤 각각 공제 금액을 제외하고 나온 초과 금액에 매겨지는 세금입니다. 종합부동산세 조회 방법 요즘은 아주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하게 되어 있죠.PC에서는 홈텍스, 모바일에서는 손텍스로 간편하게 알아보실 수 ..

애플페이가 온다.국내 카드사들의 대응은? [내부링크]

애플 페이가 현대카드와 함께 한국에 들어온다. 간편 결제 시장에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아이폰 충성 고객 10명중 7명은 애플 페이를 사용하겠다고 한다. 아이폰 충성 고객이 많은 20~30대들은 에플페이가 국내에 도입된다면 사용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하고 있다. 현재 간편 결제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삼성페이의 대응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하지만 현대카드와 독점계약을 맺은 만큼 국내에 들어와도 일정기간은 현대카드를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 할것으로 보인다. 애플 페이의 한국 시장을 위해 애플은 과거에도 국내 카드업계와 꾸준히 접촉했지만 단말기 문제로 번번히 무산됐다. 국내 가맹점 대부분이 오프라인 비접촉식 결제를 위해 마그네틱 전송(MST)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애플 페이는 NFC 단말기에서만..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이란 혈액 중의 지질의 일종인 콜레스테롤(cholesterol)이나 중성지방(Triglyceride)의 양이 정상수치보다 많은 상태를 말합니다. 과다한 양의 지질이 혈액 내에 있을 경우 지방성분이 동맥벽에 침착되어 혈관이 좁아지게 되고, 그에 따라 심장과 뇌의 혈관질환의 발생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고지혈증의 원인 대부분의 환자는 생활 습관의 문제가 원인이 되므로 식생활 개선, 올바른 운동을 통해 고지혈증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의 원인 -지방위주의 식사 : 육류, 계란 노른자, 치즈 등과 같은 동물성 지방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가 높아집니다. -운동부족, 비만 -과음:알코올을 섭취하는 경우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집니다. 유전적 원인 일부..

닥사(DAXA), 디지털 자산 거래소 협의체란? [내부링크]

닥사(DAXA)란? 디지털 자산 거래소 협의체로서 여기에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코빗 우리나라의 5대 거래소들의 협의체이다. 2022년 6월 루나 사태 이후 제2의 루나 사태를 막고 투자자 보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뜻을 모아 설립되었다. 닥사(DAXA)의 설립 목적 닥사는 코인 상장부터 폐지까지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활동을 한다. 그리고 시장의 위험 요인 감시 및 일반 투자자를 대항으로 교육하여 투자자의 신뢰도 상승을 위해 설립되었다. 우리나라 가상 자산 산업은 아직 제대로 된 투자자 보호장치가 없어 이를 위해 민간 기업이 힘을 모았다는 점에서 설립에 의미가 있다 평가할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점 이번 위메이드 사태에서 볼 수 있듯이 엄청난 갑의 탄생이라고 할 수도 있을듯하다. 물론 위메이드..

실업급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로서 실업급여는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실업에 대한 위로금이나 고용보험료 납부의 대가로 지급되는 것이 아닙니다. 실업급여는 실업이라는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취업하지 못한 기간에 대하여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실업인정)하고 지급합니다. 실업급여 중 구직급여는 퇴직 다음날로부터 12개월이 경과 하면 소정급여일수가 남아있다고 하더라도 더 이상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실업급여 신청없이 재취업하면 지급받을 수 없으므로 퇴직 즉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구직급여의 수급 요건 ..

용종 제거 후기 [내부링크]

용종이란? 병원에서 설명하듯 어렵게 말 안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용종은 몸속에 종양이 있는 것입니다. 종양 중에서 착한 종양을 용종이라고 하죠. 나쁜 종양이 있는데 이놈을 선종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용종이 양성이지만 10~20% 정도는 선종이니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발견 후 제거 용종은 증상 같은 게 없습니다. 대장내시경 중 발견되는 것이죠. 그러니 검사를 꾸준히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집안 내력이 대장암이 많은 집안이라서 특별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전 2년에 한 번씩 대장 내시경을 하죠. 요번에 대장내시경에서 용종이 발견되어 제거 후 양성, 악성 검사를 했는데 다행히 양성이라 잘 제거 후에 특별한 이상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용종 제거후 천공 발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헬리코박터균 치료 후기 [내부링크]

헬리코박터균이란? 헬리코박터균 감염증은 위점막과 점액 사이에 기생하는 나선 모양의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라는 세균에 의한 감염 질환을 말합니다. 이 균의 감염은 위암 발병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WHO(세계 보건기구)는 1994년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감염을 발암 인자로 규정하였습니다. 증상 일단 제가 경험한 증상에 대해서만 말씀드리겠습니다.소화가 정말 안되었습니다. 음식만 먹으면 급체를 너무 잘하고 위산 역류도 자주 되고,음식 먹기가 상당히 힘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도저히 안돼서 병원 방문하여 증상 설명 후 위내시경을 진행하였습니다.위내시경 결과 위궤양이 엄청 심하였습니다. 아시다시피 위궤양을 오래 놔두면 위암으로 발전할 수 있기에 오래 나두면 안되고 바로 치료하셔야 합니다. 결론은 헬리..

국민 연금 이대로 괜찮은가? [내부링크]

국민연금이란?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공적 연금제도로 국민 개개인이 소득 활동을 할 때 납부한 보험료를 기반으로 하여 나이가 들거나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사망 또는 장애를 입어 소득활동이 중단된 경우 본인이나 유족에게 연금을 지급함으로써 기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연금제도를 말한다. 국민연금은 공적 자금으로서 가입이 법적으로 의무화되어 있기 때문에 사보험에 비해 관리 운영비가 적게 소모되며 관리 운영비의 상당 부분이 국고에서 지원되므로 사보험처럼 영업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국민연금제도는 부담과 급여의 수준이 일정기간 불완전 균형을 이루는 수정 적립 방식을 채택해 운영하고 있다. 경제 활동을 하는 국민이 노령,폐질 또는 사망 등으로 인하여 소득을 가지지 못할경우 본인과 그 가족의 생활 안정을..

돈 되고 취업 잘되는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 경기는 점점 안 좋아지고 취업하기 점점 힘들어지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취업이 된다 해도 내가 원하는 워라벨과 연봉이 보장된다는 보장은 없죠.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기업을 찾는 것이 아닌 기업에서 우리를 찾아오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돈 되고 취업 잘되는 자격증에 대해 알아봅시다. 1. 경비 지도사 자격증 일반 경찰같은 공 경비가 아닌 은행 청원경찰 같은 경비업체 소속의 사경 비들이 사고예방과 안전 관련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관리. 감독하는 직업입니다. 경비 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하게 되면 용역 경비업체를 직접 설립해 운영할 수 있습니다. 최근 민간 경비의 중요성과 수요 증가로 경비업체가 유망 사업으로 급부상중이라 유망 자격증이라 판단됩니다. 2. 손해 사정사 보험 사고 발생 시 보험 계약자나..

2023 연말정산 이렇게 바뀝니다 [내부링크]

13월의 급여의 계절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3년 연말정산 어떤 부분이 개정되었는지 미리 알아보고 준비해 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소득공제 변동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주택 임차 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소득공제 한도 샹향. 기존 300만 원→400만 원을 로 샹향. 대상이랑 공제율은 현행이랑 동일. 개정된 이유는 서민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개정. 적용시기는 2023년 01.01 이후 적용 2. 주택 청약 종합 저축 주택 마련 지원 제도로서 주택 청약 종합 저축을 많이 가입하고 계실 겁니다. 그동안 납입액의 40%를 소득공제로 받으셨을 건데 대상과 세제 지원 납입한도는 현행과 동일하고 적용기한이 3년 더 연장되었습니다. 이번 연도 말일까지였는데 2025.12.31까지 연장되었습니다. 3..

고려은단 퓨어 알티지 DHA 오메가3 내몸에 딱 맞네요 [내부링크]

오늘은 오메가3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은 제가 고지혈증이 있어서 오메가3은 신중히 골라서 복용하고 있는데요. 여러군데의 오메가3를 복용하다가 마지막으로 지금 장복하고 있는데 그게 고려은단 퓨어 알티지 DHA 오메가3입니다.제몸에 잘 받는 느낌도 있고 매년 건강검진을 하는데 중성지방 수치가 제법 내렸습니다.참고로 저 약을 복용 안하구 있구요.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서 그런지 몰라도 소화 불량에 자주 걸렸었는데 지금은 소화도 많이 좋아 졌습니다. 물론 오메가3 만 복용해서 이런 효과를 거뒀다고 말할 수는 없죠.아시겠지만 오메가3 복용과 식단 조절에도 신경을 쓰고 있답니다.어쨋든 유의미한 효과를 거두고 있어서 상당히 만족하며 복용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고려은단 퓨어 알티지 DHA 오메가3에 대..

안심전환대출 이것만 보면 모든게 이해가 됩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안심전환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안심전환대출의 모든것이 여기 들어있으니 쭉 한번 보시면 모든 내용을 마스터 하실수 있을것입니다. 1.금리 안내 대출한도 기존 대출의 잔액내 최대 3.6억원(100만원 단위 절상)까지 취급 가능합니다. 단, LTV 70% 및 DTI 6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상환 방식 상환 방식은 원금균등, 원리금균등 방식이 있습니다. 대출 만기 대출 만기는 10년, 15년, 20년, 30년 중 선택 가능하며 만기가 길수록 DTI는 낮아집니다. 2.신청인 자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청인 국적 신청인 및 배우자는 주민등록표 등본에 기재된 대한민국 국민이어야합니다.단, 배우자가 외국인(외국국적동포 등 포함)이라도 국내거소신고 사실을 증빙하는 경우에 한하여 취급 가능합니다. 신..

청년내일 키움공제 도대체 뭔가.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날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작성합니다. 청년 내일 채움 공제가 어떤 건지 낱낱이 파헤쳐서 오늘 이후 다신 안 알아볼 수 있도록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청년 내일 채움 공제란? 청년이 중소기업에서 장기근속할 수 있도록 청년. 기업. 정부가 2년간 공동으로 적립하여 청년의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청년은 초기 경력형성을 통한 미래 설계기반 마련을 할 수 있고 기업은 우수 인재를 안정적으로 고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청년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군필자의 경우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참여 제한 연령을 연동하여 적용하되 최고 만 39세로 한정. 그리고 정규직 취업일 현재 고용보험 가입 이력이 없거나 최종학교 졸업 후 고용보험 총 가입기..

2023년 연말정산 인적공제 어떻게 바뀐건지 한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자 이제 날도 추워지는 거보니 연말 정산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연말 정산하기 전에 다들 기대를 하고 하지만 막상 연말 정산을 하면 생각보다 돌려받지 못한 경험들이 있으실 겁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어떻게 하면 10만 원이라도 더 돌려받을 수 있을지 다 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연말 정산 , 기간 , 간소화 , 연말정산하는 방법 등 모든 걸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연말 정산이란? 인적공제란? 연말 정산이란? 1년간의 총급여액에 대한 근로소득세액을 소득세법에 따라 계산한 뒤 매월 급여 지급 시 간이세액표에 의해 이미 원천징수한 세액과 비교해 이듬해 1월분 급여 지급 시 차액을 돌려주는 제도를 말한다. 즉 그 해에 세금을 많이 징수했다면 차액을 되돌려주고 적게 징수한 세액은 더 걷는 절차다. 자신의 총급여..

직장인 통대환시 유의사항 [내부링크]

직장인 대환대출 일명 통대환을 알아보시는분들을 위해서 이글을 작성합니다. 저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이글을 쓰며 이글을 보시는분들이 판단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하는 마음에 이글을 씁니다. 많을 글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통대환은 여러건의 고금리 대출을 1~2건의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는 방식입니다.방식에 대해서는 설명 안드리겠습니다. 여러 글을 이미 보셨을꺼라 판단하고 전 느낀점만 설명드리겠습니다. 통대환을 진행하다 보면 수수료가 발생하죠. 대부분의 업체에서 10%~ 15% 로의 수수료를 요구합니다. 제가 느끼기에 수수료는 무조건 저렴한게 최고입니다.10%로 이상 부르는곳은 무조건 거르시길 추천 드립니다. 대부분의 괜찮은 업체들은 10%로를 요구하므로 그런업체중 괜찮다 싶은 업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진..

나의 첫 전자책 쉽게 쓰는법 [내부링크]

전자책을 처음 쓰시는 분이라면 참 막막한 마음이 들텐데요. 주제를 뭐로 정할지,어떻게 써야 팔릴지..내가 써도 될지... 그래도 전자책을 쓰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마음 먹었을때 바로 시도해 보시라 추천드립니다. 자 마음 먹으셨다면 주제를 정해야 하죠? 어렵게 생각 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처음 쓰는 전자책이 백만원 천만원 팔리길 바라지 마세요. 시도하고 경험해보는게 중요합니다. 각설하고 전자책을 쓰실때 주제는 내가 살면서 생긴 노하우를 판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누구나 그런 노하우 하나쯤은 가지고 있겠죠? 내 노하우가 그 분야에서 1등일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내 수준에 맞는 고객들이 있으니까요.거창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노하우를 글로 풀어 쓴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자책은 노하우..

크몽 전자책 쉽게 등록하기 [내부링크]

요즘 전자책에 많은 관심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처음 전자책을 쓰셧다면 등록을 하셔야 하는데 처음 하는것이 쉬운게 없죠. 오늘은 초보자가 쉽게 등록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죠. 1번 크몽 사이트에 접속하기.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2. 오른쪽 상단에 마이크몽 클릭하기. 3. 왼쪽 하단의 나의 서비스 클릭하기. 4.화면 중간의 서비스 등록하기 클릭하시면 5. 기본정보 입력하기.제목이랑 카테고리를 내책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6..기본 정보를 다 입력 하셨으면 저장을 하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가격설정이 화면과 같이 뜹니다, 정보에 맞게 제목,책설명 하시고 생각하신 가격을 정하시면 됩니다.입력하셨으면 저장을 누르시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7. 서비스 설명은 말그대로 이 책을 쓴 이유와 목적을 써 넣으시..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 내몸에 딱 맞네요 [내부링크]

오늘은 멀티비타민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저 역시 장복하고 있는 비타민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인데요.그 유명한 유재석씨가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죠. 많은 분들이 복용하고 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번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가루가 아닌 알약 형태라서 복용하기에 참 수월하죠.이전에 복용하던 비타민은 가루였는데 너무 써서 복용하기 힘들더라구요.물에 타 먹다가 사레도 걸리고 고생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올인원으로 바꿨는데 먹기도 편하고 몸에 흡수도 잘되는거 같아서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제품 설명에 들어가겠습니다. 하루 한알 비타민 13종,미네랄 10종. 한국인의 식습관과 영양을 기초로 한 과학적인 설계 나라마다 다른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데 비타민..

고려은단 퓨어 밀크씨슬 내몸에 딱 맞네요 [내부링크]

오늘은 간 영양제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현재 복용하고 있는 간 영양제는 고려은단에서 나온 퓨어 밀크 씨슬입니다.지금 복용한지 6개월정도 되었는데요. 일단 제가 느낀 제일 좋은 점은 피로가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전 노동강도가 아주 쎈 곳에서 일하고 있어서 항상 피로에 시달렸는데 복용후 확실히 피로감이 줄어들었습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이라 여러분이랑 안 맞을수도 있지만 일단 복용해보시면 몸의 변화를 확실히 느끼게 되더라구요. 자 그럼 어떤 좋은 성분이 들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밀크 씨슬이란?엉겅퀴와 유사한 국화과 식물로 2000년 전부터 간 건강을 위해 섭취해오던 대표적인 식물입니다. 기능성을 인정받은 밀크 씨슬의 핵심 성분인 실리마린이 함유되어 간 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핵..

무너진 마음을 회복하는 방법 [내부링크]

무너진 마음을 회복하는 회복력을 배워보자. 마음이 무너진 사람들은 어떻게 회복해야 하는 걸까? 우리는 먼저 6단계로 나눠서 알아보도록 하자. 이 6단계는 자기 인식, 자기 조절, 정신적 민첩성, 낙관주의, 자기 효능, 유대감으로 나눌 수 있다. 1. 자기 인식 자기 인식은 자신의 감정, 생각, 반응을 인식하는 능력이다. 당신은 하루에 몇 번이나 하던 일을 멈추고 자신의 내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살펴보는가? 자신이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구분할 수 있는가? 각각의 감정에 이름을 붙일 수 있는가? 지금 어떤 생각을 하고 있고 이러한 생각이 자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인식하고 있는가? 몸에 느껴지는 감각 혹은 반응을 구분할 수 있는가? 2. 자기 조절 자기 조절은 자신의 감정, 생각, ..

숙취해소제 종류와 소개 [내부링크]

이제 연말이 다가오면서 모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연말이 다가오는 만큼 숙취해소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숙취해소제의 종류와 소개를 해 드리려 합니다. 이제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용의주도: 키푸드에서 출시한 숙취해소제. 다른 숙취해소제보다 상대적으로 비싸긴 하지만 먹어본 사람은 궁극의 숙취해소제로 칭하는 대장급 제품.(누가 대장이라고 하는지?) RU-21: 구 소련의 KGB에서 쓰던 포뮬러를 빼와 만들었다고 주장하는 물건인데, 아이러니하게도 제조회사는 미국에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비타민C가 들어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간주됩니다. 루스아이디: 러시아 산 RU-21. 위의 RU-21은 구 소련 해체 이후 이 포뮬러를 개발한 과학자들 중 일부가 도미(渡美)하여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어느 기업에..

케이뱅크 아파트 담보대출 주담대 전세 금리 인하 [내부링크]

케이뱅크는 11월 21일부터 아파트 주담대 전세 자금 대출 금리를 0.05~0.70% 인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은 구입자금 대환 생활안정자금이 있으며,변동금리 상품과 고정금리 상품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는 최근 주택담보대출 금리 급등으로 원리금 상환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 부담을 덜기 위해 아파트담보대출 변동금리 중 대환의 금리를 낮췄습니다. 케이뱅크에 따르면 아파트담보대출 변동금리 상품 중 대환은 연 0.7%포인트 낮춰 연 4.19~5.31%(이날 기준)가 적용된다. 구입자금과 생활안정자금은 연 0.2%포인트 낮춰 연 4.27~5.39%에 제공합니다. 구입자금과 대환, 생활안정자금 고정금리는 연 0.05%포인트 인하해 연 5.01~5.52%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