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mbi-doomba의 등록된 링크

 doombi-doomb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샤잠! 신들의 분노 DC 히어로 [내부링크]

원래는 개봉 예정일이 2022년 12월 16일이었는데, 그날은 공교롭게도 아바타 2-물의 길 도 개봉하는 날이었습니다. 워낙 기대작이라 디즈니를 상대로 흥행을 장담할 수 있을지 걱정의 여론이 많았었는데, 다행히도 개봉일이 뒤로 미뤄졌다고 합니다. 2023년 3월 17일 개봉 예정인 샤잠은 어떤 캐릭터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신들의 능력을 갖게된 어린 소년. DC의 코믹 히어로물 어린 남자아이가 우연히 만난 샤잠이라는 마법사에게 부여받은 힘으로 "샤잠!"을 외치기만 하면 근육이 넘치는 잘생긴 어른으로 변신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초~중학생 정도의 철없는 어린 소년이 히어로라는 설정으로 어린아이들에게 전폭적인 인기를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코믹스의 주요 타겟층이 아동을 상대로 했기 때문에 한때..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황홀한 걸작의 탄생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에게 인생 영화로 손꼽히는 명작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0년 만에 돌아온 뜨거운 재미의 블록버스터 영화 매드 맥스 시리즈의 4번째 이야기로, 원작 3편의 감독과 동일한 조지 밀러의 작품입니다. 시리즈 중 최고의 제작비 약 1억 5천만 달러를 들였다고 합니다. 영화관 스크린으로 시청하면 마치 거대한 록 콘서트 현장에 온 것 같은 전율을 느낄 수 있는 영상과 음악의 완벽한 콜라보를 보여주며, 장면 하나하나가 마치 포스터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화려합니다. 개봉당시 제작까지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린 탓으로 외국 골수팬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무관심한 상태였는데, 예고편 공개에서부터 심상치 않다는 여론이 시작되다가, 시사회와 개봉으로 대중들에게 공개된 이후에는 최고의 액션 영화..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1 어릴 적 상상했던 모든 것! [내부링크]

어릴 적 우리가 상상만 했던 일이 현실로 일어난다면? 너무 귀여워서 흐뭇한 웃음이 절로 새어 나오는 경험을 하게 되실 수 있습니다. 꿀꺽 퐁당 섬, 하늘에서 음식이 떨어지다 영화 속 세계관에서 꿀꺽 퐁당 섬은, 현실의 버뮤다에 가까운 곳에 위치한 가상의 섬입니다. 과거에는 특산물인 정어리 생산지로 유명세를 떨쳤지만, 정어리 음식의 인기가 식어버린 지금은 생산 공장의 운영이 어려워 문을 닫아야 할 정도입니다. 엄청난 재고로 쌓여버린 정어리를 먹어치우며 살아갈 수밖에 없게 된 섬 주민들은 우울하고 어두운 삶을 보내고 있습니다. 섬에서 작은 낚시용품점을 운영하고 있는 팀 록우드의 아들인 플린트는 과학자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과학적 재능이 있었지만 발명했던 여러 물건들은 나사가 한두 개씩 빠져있는 형편없는 것들..

영화 놉 조던 필의 세번째 미스테리 [내부링크]

제목의 흥미로운 가설 중 하나는 제목이 Not Of Planet Earth, 의 약자라는 것입니다. 트위터에서 나온 이 가설에 관하여 밝혀진 바는 없으며, 감독은 개봉 전 인터뷰에서 제목에 의미는 없다. 단지 이런 반응들을 유도하기 위한 하나의 방식이다.라는 이야기를 전했다고 합니다. 미스터리 한 그것은 우리 위에 있다. 이 감독의 아이디어와 시나리오는 상상할 수 없는 모습으로 전개되며 흥미롭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분명하게 있으며, 그것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대중적이게 풀어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화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세 번째 영화가 나온다는 소식에 이번에는 도대체 어떤 주제의 영화인지 추측이 난무했지만 여러 이야기들을 뒤로하고 예고편이 공개된 후, UFO를 다루는 미스터..

드라마 악의 꽃, 완벽한 믿음을 흔드는 잔혹한 진실 [내부링크]

만난 지 14년이 되었고 결혼하여 딸과 함께 살고 있지만 여전히 신혼처럼 서로 사랑하는 부부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내가 사랑하던 남편이 연쇄살인마로 의심되는 상황이 온다면? 외면하고 싶은 진실 앞에서 두 사람의 사랑과 믿음, 의심과 추적이 함께 뒤엉키기 시작합니다. 스릴과 사랑이 함께하는 감성스릴러 금속공예가로 일하며 공방을 운영하는 백희성은 가정적이고 다정다감한 남편이자 아빠로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에게도 알리고 싶지 않은 과거가 있었습니다. 18년 전 연쇄 살인사건의 관련인물이었고, 피의자로 수배 중 어떤 상황을 계기로 원래의 신분을 숨기고 백희성이라는 다른 사람의 이름과 신분으로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릴 적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이라는 진단을 받았는데, 아내인..

알고 있지만, 청춘들의 달콤 쌉쌀 로맨스 [내부링크]

한소희와 송강 두 배우의 비주얼 조합부터 화제가 된 웹툰 원작의 JTBC 드라마입니다. 원작을 바탕으로 하지만 중후반부부터는 원작의 전개와 다르게 각색되었습니다. 결말에 대한 호불호가 완전히 갈리는데, 보는 사람의 시선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무엇이 더 좋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청춘 로맨스의 현실적인 전개, 하지만 비현실적인 외모 드라마의 대부분 촬영지는 실제 안동대학교와 울산대학교의 캠퍼스에서 촬영하였습니다. 일부 회차는 19세 관람가로 편성되어서 현실적이고 수위 높은 애정 장면들을 보여줍니다. 아름다운 두 배우의 로맨스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주인공 나미는 뚜렷한 이목구비에 도도해 보이는 외모를 가진 조숙한 스타일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미술에 소질이 있어 경쟁률 높은 미대의 조소과에 합격..

가재가 노래하는 곳 웰메이드 영화 [내부링크]

델리아 오언스의 소설 'Where the Crawdads Sing'을 원작으로 하는 미국 영화입니다. 2018년에 발간되어서 뉴욕타임스에서 무료 181주간 베스트셀러를 차지했습니다. 한국에서도 출판되었는데, '가재가 노래하는 곳'이라는 제목으로 2019년에 나왔습니다. 습지 소녀는 누구인가 한 소녀는 어머니에게, 가족들에게, 아버지에게 차례로 버려졌습니다. 아버지는 가정 폭력을 행사하는 폭군이었고, 못 견딘 어머니는 먼저 집을 나갔습니다. 뒤이어 다른 가족들도 한명씩 소녀를 남겨두고 도망갔습니다. 결국 아버지와 둘만 남아서 아버지의 학대를 견디며 살아갑니다. 어느 날 엄마에게 온 편지를 읽고 태워버린 아버지는 결국 떠나버렸습니다. 홀로 남은 소녀는 습지에 지어진 집에서 어린 나이부터 혼자 살아가는 방법을..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넷플릭스 영화 [내부링크]

2017년에 발간한 일본의 추리 소설, 시가 아키라가 집필하였고 한국에서는 북플라자가 출간했습니다. 웹툰으로도 만들어졌었으며, 2018년에 일본 영화로도 만들어졌습니다. 일본 영화로는 이듬해 2019년에 후속편도 제작되었습니다. 2023년 2월 17일 넷플릭스에서 오리지널 한국 영화로 공개되었습니다. 원작과 다른 점은 소설에서는 핸드폰을 떨어트린 사람이 주인공의 남자친구였습니다. 한국 영화에서는 주인공 본인이 핸드폰을 떨어트리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현대 사회의 현실을 보여주며 공포감을 조성하는 스릴러 영화 원작의 존재나 정보를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시청했습니다. 저처럼 원작 정보를 모르는 상태에서 시청한다면 더 재미있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주인공 나미는 하루종일 핸드폰이 손에서 떠나지 않습니다. 주인..

팀버튼의 웬즈데이 넷플릭스 드라마 [내부링크]

아담스 패밀리 미국의 만화가인 찰스 아담스가 뉴요커에서 연재했던 1030년대 신문 만화입니다. 1964~66년에 걸쳐 ABC 방송국에서 코미디 드라마로 방영했었고, 이후 1991,1993,1998년에 영화화되었던 인기 작품입니다. 원작 만화는 한 칸 짜리 만화로 캐릭터 설정이 제대로 잡혀있지 않았습니다. 고딕 호러 풍으로 미국 가족상을 강조하는 짧고 굵은 만화였는데, 시트콤으로 제작하면서 세부 설정이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가족 구성원 모두 할로윈 캐릭터를 닮았고, 고스 룩 패션을 연상시키는 검고 어두운 의상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줄거리는 무섭지 않고 코믹스러운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기괴하고 코믹스러운 컨셉이 한국의 인기 시트콤인 안녕, 프란체스카가 떠오릅니다. 아담스 패밀리의 딸 웬즈데이 아담스를 주..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노키오 눈이 즐거운 영화 [내부링크]

오스카 수상 감독인 기예르모 델토가 고전 동화인 피노키오를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기법을 사용한 뮤지컬 영화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촬영 기법의 하나로 물체를 조금씩 움직여 가면서 촬영하는 과정을 반복해서 살아 움직이는 듯한 효과를 주는 기법입니다. 새로운 버전의 피노키오가 탄생 배경은 1916년의 이탈리아입니다. 목수 제페토는 마을 성당 안의 예수 목상 제작을 담당할 정도로 인정받는 장인이었습니다. 그는 세상에서 가장 아끼는 아들인 카를로와 함께 살고 있었는데, 어느 날 아들과 함께 성당에서 작업을 하던 중 제1차 세계 대전에서 임무 중이던 폭격기들이 무게를 줄이기 위해 버린 폭탄이 성당으로 떨어지면서 아들 카를로가 사망합니다. 슬픔에 ..

이미테이션 게임 천재의 숙명인 세상과의 불화 [내부링크]

1939년 제 2차 세계대전 당시의 영국을 배경으로 하며, 실존 인물인 앨런 튜링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나치 독일의 암호기인 에니그마를 해독하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고독을 친구 삼은 천재에게 몰입되다 2차 세계대전 당시의 영국에서 나치 독일의 공습이 시작된 가운데 런던의 시민들은 연일 이어지는 공습으로 공포와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한편, 앨런 튜링은 영국 정보기관인 SIS의 기밀 프로젝트에 참가하기 위해 인터뷰를 참석합니다. 자신이 게임과 퍼즐을 좋아하고 에니그마 해독 또한 이와 크게 다르지 않으니 자신을 받아달라고 설득합니다. 그렇게 튜링은 기밀 프로젝트에 소집되어 팀에 투입됩니다. 어렸을 적부터 남들과는 다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었던 그는 또래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따돌림당했었던 과거가 ..

블루 재스민 연기의 흠결을 찾을 수 없다 [내부링크]

2013년에 개봉한 우디 앨런의 영화입니다. 테네시 윌리엄스의 희곡인 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서 제작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로 케이트 블란쳇은 8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과거의 호화로운 생활을 그리워하며 현실에 적응하지 못하는 여자 (스포일러) 남편을 잘 만나 뉴욕에서 매우 호화로운 생활을 했던 여주인공 재스민은 남편이 사기 혐의로 교도소에 들어가 자살 한 뒤에 빈털터리가 되어 동생 진저의 집에서 잠시 머무르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한 재스민을 진저는 따뜻하게 맞이합니다. 하지만 호화롭게 살던 재스민과 달리 캐셔 등의 일을 하며 평범하게 살아온 진저가 보기에 돈도 없고 빚만 있는 언니가 아직도 루이비통 캐리어와 일등석을 타고 왔다는 것을 ..

비바리움 기괴하고 기묘한 이야기 [내부링크]

2020년에 개봉된 제시 아이젠버그, 이머진 푸츠 주연의 SF, 미스터리 영화입니다. 뻐꾸기의 무서운 본능 영화의 시작에서 한 뻐꾸기의 탁란을 보여줍니다. 뻐꾸기는 다른 새의 둥지에 알을 낳습니다. 남겨진 뻐꾸기의 알은 원래 있던 알보다 일찍 부화합니다. 새끼 뻐꾸기는 다른 새와 알들을 둥지 밖으로 밀어내서 죽이고 자신이 새끼인 척 하며 먹이를 독차지합니다. 영화에서는 뻐꾸기가 친부모가 아닌데 기르게 한다는 점을 차용했으며, 영화의 시작과 스토리의 중간에 이를 보여주는 장면을 넣었습니다. 독특한 세계관의 미스터리 공포 영화 (스포일러 포함) 젬마는 학교에서 아이들을 교육하는 교사입니다. 수업이 끝나고 퇴근하려는데 돌아가지 않고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는 여자아이를 발견합니다. 영화 시작에서 나왔던 뻐꾸기가 ..

먼 훗날 우리 엉엉 울고 싶은 날에 [내부링크]

2018년에 개봉한 중국의 로맨스 영화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현재 넷플릭스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2020년에 중국에서 멜로 영화 흥행 1순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사연 있는 어느 연인의 사랑 이야기 몇 년 전에 헤어진 커플인 젠칭과 샤오샤오는 우연하게도 베이징으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마주치게 됩니다. 때마침 폭설로 비행기가 연착되는 바람에 둘은 호텔에서 함께 하룻밤을 묵게 되었는데, 이때 서로의 과거를 회상하면서 영화의 전개가 시작됩니다. 10년전 중국의 최대 명절인 춘절에 고향으로 가는 기차 안에서 우연히 만나게 된 두 남녀. 베이징에 사는 남자와 결혼하여 정착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샤오샤오와 그런 그녀를 보고 첫눈에 반해버린 대학생 젠칭. 그렇게 둘은 처음에는 친구 사이로 지냈지만 여러 ..

너의 모든 것(YOU) 시즌4 보기 전 줄거리 정리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최고 인기 시리즈 중 하나인 '너의 모든 것'이 시즌4 파트 1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배경이 미국이 아닌 영국이라고 하는데요. 예고편에서 볼 수 있듯이 덥수룩한 수염을 장착한 조를 보여주며 영국에서 색다른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을 거란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시즌1~3까지의 에피소드가 30개에 이르며 다양한 인물들과 이야기를 다루었기 때문에 지난 이야기가 떠오르지 않는 분들이 꽤 많을 텐데요, 저 또한 좋아하는 시리즈로 시즌4를 시청하기 전에 이전 스토리를 정리하며 기억을 떠올려볼 겸 해서 글을 적어 내려가 보겠습니다. 1. 첫 번째 희생자 귀네비어 벡 시즌 중 레전드라고 생각하는 시즌1입니다. 뉴욕을 배경으로 시작하는데요, 역사 깊은 대형 서점에서 매니저로 일하는 주인공 조 골드버..

미스터 션샤인 절절하지만 깔끔하고 담백한 슬픔 [내부링크]

2018년 7월부터 같은 해 9월까지 방영했던 구한말을 배경으로 하는 tvN의 토, 일 드라마입니다.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김은숙 작가와 이응복 PD의 합작 쓰는 작품마다 흥행을 일으키는 김은숙 작가와, 그녀의 작품 중 '태양의 후예'와 '도깨비'를 함께 작업했던 이응복 PD가 3번째로 함께 호흡을 맞추는 작품입니다. 주연 배우는 '이병헌'과 '김태리'가 함께 캐스팅되었습니다. 약 430억의 제작비가 사용되었는데 이 중 70% 정도인 300억은 넷플릭스에서 투자받았다고 합니다. 이병헌은 아이리스 이후에 9년 만의 드라마 출연작이며, 영화 '아가씨'로 데뷔하여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김태리의 첫 드라마 출연작입니다. 그 격동의 시기, 시대의 고뇌 일제강점기 직전의 20세기 초 한성은 동양..

돈룩업 재난영화계의 하이퍼리얼리즘 끝판왕 [내부링크]

2021년 12월에 넷플릭스와 극장에서 공개된 블랙코미디, SF 장편 영화입니다. 언젠가는 실화가 될지도 모르는 지구멸망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초호화 캐스팅! 출연 배우들의 오스카 트로피 개수만 무료 8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 랜달 민디 (천문학 지도 교수) 제니퍼 로렌스 - 케이트 디비아스키 (천문학 박사 과정생) 롭 모건 - 클레이튼 "테디"의 오글소프 (NASA의 부장) 조나 힐 - 제이슨 올린 (대통령 비서실장) 마크 라이런스 - 피터 이셔웰 (유명 IT&우주기업의 CEO) 타일러 페리 - 잭 브레머 (토크쇼 진행자) 티모시 샬라메 - 율 (케이트의 연인) 론 펄먼 - 베네딕트 드래스크 (지구를 구하는 임무를 받은 군인 대령) 아리아나 그란데 - 라일리 비나 (슈퍼스타 배우 겸 가수) 스콧 메..

영화 루(LOU) - 가장 빛나는 주인공은 반려견 [내부링크]

2022년 9월 23일에 넷플릭스에 공개된 미국 영화로, 장르는 액션/범죄/스릴러이고 청소년 관람 불가 영화입니다. 2시간이 되지 않는 짧은 러닝타임으로 킬링타임용 영화로 적합합니다. 오스카가 사랑하는 배우로 분위기를 압도하는 엘리슨 제니와 에미상이 사랑하는 배우 저니 스몰렛 벨이 주연을 맡았으며, B급 영화에 전문으로 출연하는 로건 마샬그린까지 합류했습니다. 평범한듯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반려견과 함께 살고있는 미스테리한 할머니 외딴섬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것처럼 보이는 할머니가 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루'입니다. 늠름한 반려견 '잭스'와 살고 있는데, 주민들과 그다지 친하게 지내고 싶지 않아 하는 외톨이처럼 보입니다. 직접 사냥을 해서 잭스의 식사로 주는 듯 보이는데 외딴섬에서 오래 살아서 자급자족을..

실화 바탕 넷플릭스 애나 만들기 세상은 넓고 사기범은 많다 [내부링크]

VIP의 삶을 살 수 있다면? 넷플릭스 드라마 '애나 만들기'는 실화 바탕의 드라마이다. 기자인 비비안은 과거 자신의 실수를 만회하기 위한 기삿거리로 애나 델비 사건을 취재하면서 이야기가 흘러 간다. 자신을 6000만 달러의 신탁기금을 가진 독일인 상속녀라고 주장하는 한 어린 소녀가 있었다. 그녀는 예술가들의 클럽 하우스와 관련된 재단을 설립하려고 하는데, 그녀는 결국 뉴욕 검찰에게 사기 혐의 10개를 적용받고 기소 당한다. 뉴욕 사교계에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애나는 고급진 취향에 예술 작품을 보는 안목이 뛰어나며, 기억력이 대단하고 7개 국어를 구사하는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 사교계 사람들이 혹하며 친해지고 싶어하는 엄청난 매력의 소유자였다. 애나 델비 재단을 만들어서 예술인들의 클럽하우스를 운영하겠다..

로얄드 달의 뮤지컬 마틸다 유쾌하지만 가슴 아프다 [내부링크]

가족과 행복해지는 영화가 보고 싶을 때 넷플릭스에 2022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공개되었다. 장르는 뮤지컬, 가족, 코미디, 드라마. 러닝타임 122분. 본래 뮤지컬 마틸다와 영화 마틸다가 꽤 유명한 작품인데, 우리 가족은 영화나 뮤지컬 모두 한 번도 본 적이 없고 스토리도 전혀 알지 못한 상태로 시청했다. 모든 아이는 어머니의 배속에서부터 태어난 순간 이후로도 부모의 무한한 사랑과 보호를 받으며 자라난다. 영화의 오프닝에서도 여러 명의 부모와 귀여운 아기들이 등장한다. 모든 부모는 자신의 갓난아이의 작은 행동에도 의미부여 하며 아이가 이런 것을 하면 천재가 아닌가요? 하는 등의 호들갑을 즐거운 노래와 함께 보여주며 유쾌하게 시작한다. 마치 '찰리와 초콜릿 공장'이 연상되는 예쁜 배경이 눈길을 사..

드라마 '안나' 나도 모르게 주인공의 불행에 동화되는 경험 [내부링크]

수지가 아닌 완벽한 주인공 안나가 되었다. 2022년 대종상 시리즈 영화 감독상을 수상한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드라마 한국의 국민 첫사랑 수지 주연의 '안나' 원작은 정한아 작가의 장편소설 '친밀한 이방인'이라고 한다. 처음 쿠팡플레이에 공개된 후 1편 시청을 시작으로 너무 재밌어서 빠져든 채로 완결까지 정주행하였다. 배수지라는 배우의 작품은 이전 건축학개론이 다였는데, 연기력이 너무 좋아서 다시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그런데 2022년 8월 감독이 쿠팡플레이에서 일방적인 편집을 했다며 논란이 일어났다. 원래는 총 8회차였는데 마음대로 6회차로 편집되어 방영되었다는 것이다.. 나는 다시 감독판도 정주행하였고, 생각보다 빠진 내용이 정말 많았다. 처음부터 8회차의 원본을 보았다면 훨씬 더 큰 감동을 하였..

고전 영화 리플리 매력 넘치는 주인공들의 향연 [내부링크]

1955에 집필한 퍼트리샤 하이스미스의 동명의 소설 '리플리'를 원작으로 제작한 심리 스릴러 영화 한번 쓰기 시작한 가면은 점점 더 두꺼워지고 단단해져 원래의 얼굴을 잃어간다. 무심코 튀어나온 거짓말을 시작으로 평범하고 별볼일 없던 남자가 상류층의 일원이 된 착각에 빠져간다. 거짓말은 또 다른 거짓말을 낳고.. 계속해서 더해져 눈덩이처럼 불어만간다. 내가 하는것이 거짓말인지 진짜인지 어느순간 자기 자신도 모르겠는 상황까지 가게되고 그 거짓말은 자신을 점점 더 궁지로 몰아간다. 같은 소설을 원작으로 영화화했던 전설이 된 영화 'Plein Soleil'(한국에는 '태양은 가득히'라는 제목으로 알려져 있다)라는 영화도 있다. 하지만 태양은 가득히는 꽤 많은 각색이 들어간 반면 영화 '리플리'는 원작 소설에 충..

넷플릭스 정이, 한국 SF 영화의 한계는? [내부링크]

미래세계 AI 전투용병 정이 인간으로부터 탈출하라! 넷플릭스 영화 정이는 연상호 감독이 연출한 네번째 장편 실사 영화로, 2023년 1월 2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한국 SF영화이다. 종말이 닥친 22세기, 40년 전쟁을 끝내기위한 열쇠는 바로 윤정이 요원의 뇌 정보 및 줄거리 쉘터 : 해수면 상승과 자원의 고갈로 달과 지구 사이 우주에 세워진 지구인의 식민지 크로노이드(KRONOID) : 뇌 복제, 뇌 이식, 가상현실, AI 등의 기술을 군수 사업에 접목하여 성장한 기업이다. 영웅으로 추앙받던 윤정이의 뇌를 복제하여 내전을 끝내는데 공헌하기위해서 연구를 계속한다. 2015년 해수면상승과 자원의 고갈로 인간은 지구를 떠나 우주의 쉘터로 나가게된다. 그중 쉘터 8,12,13호가 아드라인 자치국을 선포하며 ..

아웃랜더 여성을 위한 타임슬립 로맨스 시대극 [내부링크]

오늘은 아웃랜더 드라마의 간단한 소개와 추천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남편과의 신혼여행에서 우연한 사건으로 18세기 스코틀랜드로 시간이동을 하게된 종군 간호사 여주인공은 18세기에서 만난 스코틀랜드 청년과 무려 202년의 세월을 거스르는 지독한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시대적 배경으로 낭만과 슬픔이 함께할 수밖에 없는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와 역사가 함께 하는 로맨스 시대물입니다. 타임슬립, 시대극, 로맨스, 정치, 추리, 판타지 모든 취향을 아우르는 드라마 이 작품은 장르를 특정할 수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험, 불륜, 사랑, 중혼, 판타지, 로맨스, 역사, 시대물, 전쟁물 등 여러 가지의 주제가 등장합니다. 인기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데, 원작은 1991년에 처음 1부를 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