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ng207의 등록된 링크

 doong20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집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유아도 접을 수 있는 난이도가 쉬운 집 접기입니다. 준비물은 단면색종이 한장입니다. 1. 긴네모접기를 교차로 접습니다. 2. 아래 사진처럼 더하기 표시선이 생깁니다. 3. 문접기를 하고 4. 펴서 표시선을 나타냅니다. 5. 가로 중심선에 맞춰 위쪽 색종이를 내려 접습니다. 6. 뒤집어 놓습니다. 7. 이번에는 가로 가운데 중심선에 맞춰 아래쪽 종이를 올려 접습니다. 8. 세로 중앙 중심선에 맞도록 삼각형모양을 접습니다. 9. 반대쪽도 삼각형모양으로 접습니다. 10. 옆 모서리를 가운데 세로 중심선 아래쪽에 만나도록 접습니다. 뒤집으면 완성입니다. 여기에 지붕과 창문을 그립니다. 이건 갑자기 발견하게 된 아이디어 입니다. 책을 읽다가 책갈피가 없어서 어떤걸 사이에 껴 넣을까 찾다가 집의 지붕안쪽에 책모서리..

달팽이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오늘은 달팽이접기를 해보겠습니다. 색종이 한장이면 뚝딱 만들 수 있으며 한쪽면에 무늬가 있는 양면 색종이로 접으면 달팽이집이 예쁜 무늬로 접힌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며 유아도 접을 수 있습니다. 달팽이 접기 준비물 색종이 한장 1. 산접기(삼각형모양)를 합니다. 2. 앞에 한겹만 위의 모서리를 아래선이 닿게 내려 접습니다. (보이는 이 무늬가 달팽이 집이 됩니다.) 뒤집어 놓습니다. 3. 오른쪽 모서리를 위 모서리와 겹치도록 올려 접습니다. 4. 왼쪽 모서리는 오른쪽 방향으로 접었다가 손톱 간격만큼 두고 다시 왼쪽으로 접습니다. 5. 오른쪽 가운데 선이 가장자리 선과 겹치도록 접습니다. 색종이를 다시 뒤집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달팽이집이 둥그런 모양이 갖추어지도록 모서리부분 네곳을 뒤로 접습니다...

봉투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배돈을 넣을 수 있는 돈 봉투를 접어보겠습니다. 2023년 올해 토끼의 해인데 봉투에 귀여운 토끼가 달린 봉투입니다. 종이 한장으로 접을 수있는 토끼봉투 돈을 넣거나 편지지를 넣을 수 있는 봉투입니다. 종이 한장으로 접을 수 있으며 색종이보다 더큰 종이로 접는다면 봉투 크기를 더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단면색종이 1장입니다. 1. 산접기를 교차로 두번 접어 2.엑스자 표시가 나도록 합니다. 3. 네 모서리중 한 곳만 가운데 중심으로 접습니다. 색종이를 뒤집습니다. 4. 양쪽 두개의 모서리를 가운데 중심선에 오도록 접습니다. 5. 가운데 세로선에 맞춰 문접기를 합니다. 6-1. 오른쪽 접힌 종이를 아래 사진처럼 펼칩니다. 6-2. 끝 모서리가 직각으로 반듯하게 세워지도록 가운데 중..

버튼 팝잇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색종이로 움직이는 인형을 만들어 볼거에요. 버튼 팝잇이라고도 하는데 누르면 튀어 오르는 재미있는 인형입니다. 움직이는 종이 인형 딸과 함께 만들었는데 너무 재미있어 하네요. 그림도 저보다 더 귀엽게 잘 그렸구요. 한참을 가지고 노네요. 그럼 움직이는 색종이 인형 만들어 보겠습니다. 준비물은 색종이 3장입니다.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큰상자 1개, 작은상자 1개, 종이 용수철1개 이렇게 접을 거에요. 큰상자 먼저 접어 보겠습니다. 종이를 반으로(긴네모모양) 접습니다. 교차로 더하기 표시가 나도록 두번 접어줍니다. 그리고 가운데 중심선에 모서리 네개가 모이도록 접습니다. (방석접기) 이번에는 가로 3등분 세로 3등분 표시를 합니다. (3.3cm간격으로 표시) 표시선대로 접었다 폅니다. ..

한복 접기 - 색종이 접기 [내부링크]

오늘은 여자 한복과 남자 한복 접기를 해보겠습니다. 접는 방법은 유아도 접을 수 있는 만큼 아주 쉽습니다. 너무나 예쁜 한복 저를 따라 한번 접어 볼까요? 준비물은 색종이 4장입니다. 여자한복 저고리 1장 , 치마 1장 남자한복 저고리 1장, 바지 1장 입니다. 여자 한복을 먼저 접겠습니다. 색종이 저고리할 색과 치마색을 골라 2장 준비 합니다. 저고리는 색종이 1장을 3개로 잘라서 소매, 동정, 고름을 접어 풀로 붙일 거에요. 색종이를 긴네모 모양으로 반접습니다. 그리고 1cm 두께로 한번 더 접어 선을 표시합니다. 접은 선표시대로 가위로 자릅니다. 가장큰 종이로 소매를 접을 거예요. 1cm 두께로 아래 사진처럼 접어 올리고 한번더 접습니다. 양끝을 삼각형 모양대로 접습니다. 윗종이를 가운데 중심선에 ..

복주머니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아들도 쉽게 접을 수 있는 복주머니를 만들어 볼거에요. 돈도 넣고 사용할 수 있으니 아이들이 좋아하겠죠!! 일단 준비물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색종이 1장(주머니), 색종이 1/4크기 1장(덮개), 풀 사진이 많지만 접는 순서 자세히 보시면 엄청 간단합니다. 복주머니를 먼저 접을거에요. 1-1.색종이를 반으로 접습니다. 1-2.여기에서 길쭉하게 한번더 반으로 접습니다. 1-3. 반을 접어 올려접습니다. 위에서 작게 접은 색종이를 꾹꾹 누른 후 다시 펼칩니다. 2. 이렇게 8칸의 네모선이 표시됩니다. 3-1. 그림과같이 대각선 하얀선처럼 바깥 접기를 합니다. 4.그리고 양옆에 표시된 영역 삼각형 부분에 풀칠을 합니다. 5. 반을 접어 올려 덮은다음 풀이 잘 붙게 꾹꾹 눌러 줍니다. 6-1..

곰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오늘은 겨울잠을 자는 동물 곰을 접으려고 합니다. 엄청 귀엽죠!! 준비물은 색종이 두장입니다. 1. 산접기를 합니다.(삼각형모양) 2.양 옆 모서리를 아래쪽으로 향해 접습니다. 3. 다시 위로 올려 접습니다.(귀부분) 4. 양옆 귀부분을 조금씩 옆안쪽으로 접습니다. 귀 사이 가운데 뾰족이를 아래로 내려 접습니다. 5. 아래 턱쪽 뾰족이를 위쪽으로 올려 접습니다. 6. 길쭉한 귀를 아래오 접습니다. 7. 뒤짚어서 뾰족뾰족 모 난 부분을 접어 둥그렇게 만들어 줍니다. 머리 완성 이번에는 몸통을 접어보겠습니다. 1. 산접기를 두번해서 엑스자 모양이 나도록합니다. 그리고 반대방향으로 긴네모모량을 한번 접었다 펴서 아래 사진처럼 표시선을 만듭니다. 2. 표시선대로 접어주면 삼각 주머니 모양 완성 3. 아래 그림처..

트리장식양말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트리장식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양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유아도 쉽게 접을 수 있는 간단한 양말 접기를 해보겠습니다. 1. 색종이를 한장 준비합니다. 2. 색종이를 손톱 너비만큼 내려 접습니다. 종이를 반 접었다 펴서 중심선을 표시합니다. 4. 가운데 선에 맞추어서 문접기를 합니다. 5. 중심선이 접히게 길쭉하게 접습니다. 6. 위로 반을 접어 올립니다. 7. 아래 그림에 보이는 선처럼 비스듬하게 내려 접습니다. 양말 끝쪽 귀퉁이를 뒤쪽으로 접어 넣으면 완성입니다.

산타모자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산타할아버지~~ 선물 주세요!! 오늘은 산타모자 접기를 해 보겠습니다. 너무 쉬워서 유아들도 접을 수 있어요. 준비물은 빨간색 단면 색종이 1장 입니다. 색종이를 반으로 접었다가 폅니다. 모서리 두개를 가운데 중심으로 접어 집모양이 되게 합니다. 뒤집어 놓은뒤 아래쪽을 손톱 간격만큼 흰색이 보이게 접어 올립니다. 다시 뒤집은 후 고깔 모양이 되도록 왼쪽과 오른쪽을 안쪽으로 접습니다. 다시 뒤집어서 아래쪽 튀어나온 부분을 안쪽으로 보이지 않게 접어 넣습니다. 모자 끝을 비스듬이 접으면 산타모자 완성!!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표창접기 - 색종이 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표창접기입니다. 색종이 2장 준비합니다. 직사각형 모양으로 접었다 폅니다. 가운데 가로선에 맞춰 문접기를 합니다. 위의 종이를 반절 접어 내립니다. 이렇게 똑같이 2개 준비 합니다. 이번에는 양쪽끝을 삼각형모양으로 접습니다. 양쪽 방향이 서로 다르게 접습니다. 왼쪽은 내려 접기 오른쪽은 올려 접기 2장의 삼각형 접기 방향이 다르게 접습니다. 파란색 왼쪽은 내려접기 빨간색 왼쪽은 올려 접기 파란색 오른쪽은 올려접기 빨간색 오른쪽은 내려접기 이번에는 가운데를 접는데... 삼각형의 정방향과 삼각형의 거꾸로 모양이 되도록 접습니다. 빨간색 왼쪽 삼각형 - 거꾸로 방향, 오른쪽 삼각형 -정방향 파란색 왼쪽 삼각형 -정방향, 오른쪽 삼각형 -거꾸로 방향 종이를 아래와 같이 가운데가..

토끼 얼굴 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토끼~~ 귀가 긴 토끼얼굴을 접어 보겠습니다. 전에도 미피토끼로 토끼를 접어 올렸는데요. https://doong207.tistory.com/m/7 이번 토끼는 유아도 쉽게 따라 접을 수 있답니다. 종이를 한장 준비합니다. 세모모양으로 접습니다. 아래쪽을 올려 접습니다. 양쪽 모서리를 가운데 세로선에 맞춰 접습니다. 색종이를 뒤집습니다. 얼굴 모양의 위쪽과 아래 모서리를 뒤로 접습니다. 얼굴의 양옆 모서리를 뒤로 접습니다. 토끼 눈과 코를 그립니다. 완성입니다.

고양이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우리에개 친숙한 동물은 개와 고양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강아지, 토끼 접기와 더불어 아이들이 많이 접는 고양이 접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양이접기를 할건데 저는 회색으로 만들예정입니다. 색종이를 한장 준비 합니다. 삼각형모양을 접었다 펴서 엑스자 모양 표시선을 만듭니다. 색종이를 반대쪽으로 뒤집은 다음 가운데 중심선에 오도록 위쪽과 아래쪽 모서리를 안쪽으로 접습니다. 가로선에 맞춰 위종이를 내려 반으로 접습니다. 오른쪽 모서리가 아래면과 만나도록 접습니다. 왼쪽 모서리도 아랫면에 닿도록 접습니다. 다시 모서리를 위로 올려 귀를 만듭니다. (옆선이 서로 겹치도록 접습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귀를 만듭니다. 종이를 뒤집어 놓습니다. 고양이 머리 모양이 완성 되도록 얼굴모양의 4곳의 모서리를 뒤로 ..

물고기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어항속의 물고기를 접어보겠습니다. 1. 색종이 한장 2. 삼각형모양 접기 3. 교차로 접어 엑스자 표시선 만들기 4. 직사각형 접기 5. 색종이를 다시 펴서 표시된 선대로 접기 6. 삼각주머니 모양 7. 오른쪽 한겹 모서리 아래로 접기 8.왼쪽 모서리 한겹 아래로 접기 9. 뒤집으면 완성

여우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 동물 접기 중 여우 접기입니다. 1. 색종이를 한장 준비합니다. 2. 삼각형 접기를 합니다. 3. 옆의 모서리를 아래 모서리와 맞춰 포개서 접습니다. 4. 왼쪽도 오른쪽과 같이 접습니다. 5. 아래로 접은 모서리를 다시 그림과 같이 올려 접어서 귀모양을 만듭니다. 6.왼쪽귀도 똑같이 접습니다. 7. 위에 가운데 모서리를 아래로 접습니다. 8. 색종이를 뒤집어 놓습니다. 여우 눈과 코를 그려 줍니다. 막 세수하고 나온 멋쟁이~~ 여우가 완성되었네요.

펭귄접기-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펭수로 인해 친근함이 높아진 펭귄~~ 펭귄접기 순서는 매우 간단합니다. 1. 검정색 종이 준비합니다. 2. 삼각형 모양으로 접었다 펴서 표시선을 만듭니다. 3-1. 오른쪽 모서리만 가원데 세로선에 맞닿고 위쪽은 간격을 두어 비스듬이 접습니다. 3-2. 왼쪽 모서리도 오른쪽 접은 쪽과 대칭이 되도록 접습니다. 4. 종이를 뒤집습니다. 5. 아래 모서리를 위쪽으로 접습니다. 6. 세로 선에 맞춰 반을 접습니다. 7. 위쪽 종이를 비스듬이 접었다 펴서 표시선을 만듭니다. 8.종이를 접은선에 맞게 검정색 종이가 보이도록 바깥접기를 합니다. 눈을 그리면 완성!!

새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유아도 쉽게 접을 수 있는 색종이접기입니다. 1. 색종이한장 2. 세모접기를 한후 사진처럼 똑같은 방향으로 놓습니다. 3. 위에 모시리와 아래 모서리가 겹치도록 내려 접습니다. 4. 아래 모서리 한겹을 비스듬이 올려 젖습니다. 5. 종이를 뒤집어놓고 똑같은 모양으로 날개를 올려 접습니다. 6. 앞의 뽀족한 부분은 사진과같이 접어 부리를 만듭니다. 여기에 눈을 그립니다. 아주 쉽지만 귀여운 새 완성입니다.

나비접기 - 색종이 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팔랑팔랑~~ 나비접기입니다. 종이는 노란색 색종이 한장 준비합니다. 삼각주머니 모양을 접기 위해 종이를 교차로 삼각형 접기를 했다 펴줍니다. 그리고 반대면이 보이도록 긴사각형 접기를 하고 폅니다. 색종이를 다시 펴서 표시선대로 따라 접습니다. 1. 삼각주머니 모양 완성 2. 양쪽 끝의 모서리를 위로 접어 올리되 가운데 중심선에서 약간 간격을 두고 비스듬이 접습니다.3. 양쪽을 모두 접은 후에 4. 색종이를 뒤집어 놓습니다. 5ㅡ뾰족한 아래쪽을 위로 접어 올리는데 위에 종이선보다 위로 더 튀어 나오도록 접습니다. 6, 7.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뉜 종이를 한겹 아래로 내려 접습니다. 8. 반으로 접습니다. 9. 아래 사진 점선 모양대로 양쪽 종이 사이 안으로 접습니다. 예쁜 나비 완성입니다.

카네이션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곧 가정의 달 5월 입니다. 5월의 꽃 카네이션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색종이는 빨간색 2장, 초록색 1/4크기 1장 입니다. 빨간색 색종이도 4등분하여 8장을 준비합니다. 꽃잎접기 1. 세모 모양으로 접습니다. 2. 양쪽 모서리가 만나도록 접습니다. 왼쪽의 한겹을 오른쪽으로 접습니다. 이렇게 꽃잎 을 8장 접어 만듭니다. 꽃잎과 꽃잎이 서로 겹치도록 합니다. 1꽃잎의 오른쪽 종이 사이에 2꽃잎의 왼쪽이 포개지도록 놓습니다. 풀로 살짝 붙여 고정시킵니다. 꽃잎을 4장 연결 3장 연결하여 준비합니다. 4장짜리 꽃잎위에 3장짜리 꽃잎을 올려 붙입니다. 아래 사진과같이 마지막 한장 꽃잎을 위에 붙입니다. 이제 꽃받침을 접어 보겠습니다. 색종이 1/4크기 한장 준비합니다. 세모모양으로 접었다 폅니다...

사슴벌레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으로 많이 기르기도 하는 사슴벌레입니다. 색종이 한장 준비 합니다. 긴네모접기를 교차로 접었다 펴서 +표시선을 만듭니다. 가운데 세로선에 맞춰 문접기를 합니다. 색종이를 뒤집어 놓고 세로중앙선에 맞춰 삼각형모양으로 접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삼각형 아래 선에 맞추어 종이를 좌우로 접었다 폅니다. 표시선이 나타납니다. 종이 사이를 펴서 선모양대로 접어주면 집모양이 됩니다. 지붕처럼 보아는 양끝을 위로 올려 접습니다. 색종이를 뒤집어 놓습니다. 아래 종이를 손톱정도의 간격으로 올려 접습니다. 이번에는 2/3 정도 만큼 겹치도록 올려 접습니다. 종이를 다시 뒤집어 놓고 아래 왼쪽과 오른쪽 모서리를 접어 줍니다. 양옆을 종이 안쪽으로 접습니다. 뒤집으면 완성!! 키 포인트) ..

애벌레접기 - 색종이 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귀여운 애벌레 접기를 해보겠습니다. 애벌레 접기의 키포인트는 계단 접기입니다. 그린계열의 색종이를 한장 준비합니다. 삼각형 모양을 교차로 접었다 펴서 엑스자 선이 나타나도록 합니다. 가운데 중심점에 위쪽 모서리와 아래쪽 모서리가 만나도록 접습니다. 가로 중앙선에 맞추어 위쪽과 아래쪽 종이를 접습니다. 종이를 뒤집어 놓습니다. 왼쪽 종이를 종이 안쪽으로 → 접고 다시 간격을 두고 종이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 접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 방향으로 접고 ←방향으로 접어 줍니다. 애벌레의 주름모양이 만들어 지도록 간격을 두고 계단 접기를 합니다. 반복해서 계단접기를 합니다. 양쪽 끝의 뽀족한 좌우 모서리를 안쪽으로 접습니다. 눈을 그리면 완성

박쥐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박쥐 접으며 올릴까 말까 망설였네요. 그이유는 박쥐하면 제일 먼저 연상되는게 코로나라 좋지 않는 느낌을 받게 되어서 입니다. 코로나 전에는 박쥐하면 그 유명한 배트맨 생각났는데... 박쥐를 접으며 코로나가 종식되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색종이 한장 준비한다. 세모접기를 교차로 접었다 펴서 엑스자 표시선이 나타나도록 합니다. 다시 삼각형모양으로 접습니다. 위에 뾰족한 모서리가 아래로 내려 가게 접습니다. (아래쪽으로 뾰족이가 보이도록 튀어나오게 접습니다.) 가운데 세로 중심선에 맞춰 종이가 아래로 향하게 접습니다. 왼쪽도 똑같이 접어요. 내려간 종이를 아래 사진처럼 날개가 되도록 접습니다. 오른쪽도 똑같이 날개를 접어줍니다. 색종이를 뒤집어 놓습니다. 위에 뾰족이를 아래..

종이배 접기 - 색종이 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종이배 접기는 일반색종이의 정사각형이 아닌 직사각형의 종이를 준비해야 합니다. 저는 색종이를 잘라서 길쭉하게 만들어 접었습니다. 접기 전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긴 직사각형 모양의 종이 한장 준비 긴쪽으로 반을 접는다. 또 반을 접었다가 펴서 표시선을 만든다. 가운데 세로선에 맞춰 삼각형 모양으로 접는다. 반대쪽도 똑같이 접는다. 위 종이 한겹을 내려 접는다. 뒤집어 놓는다. 종이를 아래쪽으로 내려 접는다. 종이를 양쪽으로 벌려 눌러 접는다. 아래쪽 종이 한겹을 위로 올려 접는다. 종이를 뒤집어 놓는다. 그리고 아래 모서리를 위로 올려 겹쳐 접는다. 다시 종이 사이를 양쪽으로 벌리고 납작하게 접는다. 왼쪽, 오른쪽으로 갈라진 모서리를 잡고 양쪽으로 잡아당겨서 편다. 어렸을때 많이 접어 놀았..

매미접기 - 색종이 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색종이접기 중 인가있는것 중의 하나가 매미접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리 아이들도 자주 접거든요 유아들도 아주 쉽게 접을 수 있는 매미접기 접어보겠습니다. 색종이를 한장 준비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삼각형모양으로 접습니다. 양쪽 모서리를 위로 올려 접습니다. 다시 위로 올라간 모서리를 아래쪽으로 향하게 비스듬이 접어 날개를 만듭니다.왼쪽도 똑같이 접습니다 위쪽 종이 한겹을 중심 아래쪽으로 접습니다. 남은 한겹을 간격을 두고 아래방향으로 접습니다. 사진과 같이 양옆을 뒤로 접으면 완성입니다.

딸기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큼한 봄의 과일 딸기 입니다. 딸기 꼭지도 같이 접어야하니 색종이는 빨강 초록 양면 색종이를 1장 준비합니다. 접을때 빨간색이 보이도록 접으며 +표시선을 만듭니다. 이번에는 초록색이 보이도록 세모를 접고 폅니다. 1.아래 사진과 같이 표시선을 따라 접으면 사각주머니가 완성됩니다. 2.가운데 세로 중심선에 맞춰 양쪽종이를 접었다 펴서 표시선을 만듭니다. 종이 사이에 손가락을 넣고 납작하게 눌러 접습니다. 오른쪽도 똑같이 접습니다. 3.양옆 모서리를 사진과같이 뒤로 접습니다. 4. 색종이를 뒤집어 놓습니다. 5.아래쪽 종이한겹을 안쪽으로 올려 접습니다. 6. 위사진에 접힌 3개의 모서리를 종이 사이에 넣어서 보이지 않도록 접습니다. 7. 방향을 돌려 놓고 초록색 왼쪽과 오른쪽 뾰족한 부..

판다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귀여운 동물 판다 접기입니다. 1. 검정색 색종이를 한장 준비합니다. 2. 세모 접기를 했다 폅니다. 엑스자 선을 만듭니다. 3.가운데 중심에 맞춰 위 와 아래쪽 모서리를 가운데로 접습니다. 4. 색종이를 뒤집어 놓습니다. 5. 위와 아래 뾰족이를 사진처럼 안쪽으로 접습니다. 6. 색종이 위쪽을 아래 삼각형 뾰족이에 맞닿게 접습니다. 7.귀여운 판다 눈과 코를 그립니다. 귀여운 아기 판다 완성 가운데 중심선을 접으면 입체감이 생김니다.

당근접기 - 색종이 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집 아이들은 토끼 접기를 자주하는데... 당근을 세트로 같이 접습니다. 오늘은 당근접기를 해보겠습니다. 주황 연두 색 양면색종이를 1장 준비합니다. 사각주머니를 접기위해 + 표시선을 만듭니다. ( 주황색이 보이도록 접었다 펴기) 세모접기를 했다가 폅니다. (연두색이 보이도록 접었다 펴기) 종이를 다시 편 후 위 표시선대로 종이를 접어 주면 아래 1. 그림처럼 사각주머니가 완성됩니다. 종이 한겹을 아래로 내려 접습니다. 왼쪽 오른쪽 나뉜 종이도 내려 접습니다. 위 뾰족한 모서리를 가운데 중심선에 맞춰 접습니다. 아래 왼쪽종이와 오른쪽 종이를 비스듬이 접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종이를 중심선에서 손톱크기만큼 아래로 기준으로 남기고 올려 접습니다. 양옆을 안쪽으로 접습니다. 짜잔~~ 당근 완..

감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감 종이 접기입니다. 감꼭지도 표현해야하니~~ 색종이는 주황 연두 양면색종이 1장 준비합니다. 표시선이란? 종이를 접었다 펴서 종이에 선이 생긴걸 뜻합니다. 색종이에 더하기 + 표시선이 나타나도록 긴네모집기를했다가 펴줍니다. 접을때 주황색 종이가 보이게 접습니다. 이번에는 세모접기를 하고 다시폅니다. 위와 반대로 접을때 연두색종이가 보이도록 접습니다. 표시선 대로 접어 주면 사각주머니가 만들어집니다. 1.가운데 중심선을 표시한 후 2.아래쪽 종이 한겹을 가운데 중심선에 맞게 접어 올립니다. 3.옆 왼쪽 종이 사이에 손가락을 넣고납작하게 눌러 접습니다. 4. 오른쪽종이도 똑같이 접습니다. 5. 감꼭지 부분을 제외하고 나머지 모서리 3곳을 안쪽으로 접습니다. 감접기 완성입니다 . 참 쉽죠~~

사과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설공주가 탐스러워할 사과를 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꼭지도 함께 붙어있는 사과를 접어야하니 빨강 초록 양면 색종이 한장 준비해 주세요~~ 1. 삼각형 모양으로 접습니다. 2. 양쪽 옆에 뾰족한 모서리를 위쪽 모서리에 만나도록 접습니다. 3. 왼쪽위 뾰족이를 왼쪽 옆으로 내려 접습니다. 4. 손가락을 종이 사이에 넣어 편후 눌러서 납작하게 접습니다. 5. 사과 꼭지 만들기 종이의 1/3 씩 왼쪽과 오른쪽 겹쳐 접습니다. 위쪽 뾰족한 삼각형모양을 아래로 접습니다. 7. 모서리 네 곳을 안쪽으로 접습니다. 뒤집으면 완성 접는 과정이 짧고 간단해서 유아도 쉽게 접을 수 있는 사과접기 입니다. ^^

별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아도 쉽게 접을 수 있는 종이접기 중 반짝반짝 작은 별 입니다. 1. 노란색 색종이 한장 준비합니다. 2. 삼각형 모양으로 접었다 폅니다.교차로 접었다 펴서 엑스자 표시선이 나타나도록 합니다. 긴네모모양으로 접습니다. 3.종이를 펴서 표시선대로 접습니다. 4.삼각주머니 완성 5. 가운데 중심선에 맞춰 오른쪽 종이를 접습니다. 색종이를 뒤집어 놓습니다. 6. 중심선에 맞춰 오른쪽 종이를 접습니다. 7.색종이 양쪽끝을 잡고 양쪽으로 잡아당겨줍니다. 8. 오른쪽 날개 종이를 안으로 접었다가 계단모양으로 접어줍니다. 9. 이번에는 왼쪽 날개 종이를 안쪽으로 접었다가 계단모양으로 바깥을 향해 접습니다. 다시 뒤집으면 완성!!

바나나접기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아도 쉽게 접을 수 있는 색종이과일접기 바나나입니다. 1. 노란색 색종이를 한장 준비합니다. 2. 삼각주머니접기를 위해 색종이를 접었다 펴서 표시선을 만듭니다.세모접기를 해서 번갈아 2번 합니다. (색종이가 바나나 색이 보이도록 접기) 종이를 펴서 엑스자 표시선을 확인합니다. 이번에는 긴 네모 모양으로 접습니다. (바나나색 반대쪽 종이가 보이도록 접기) 그리고 펴면 아래사진과 같이 표시선이 보입니다. 3.표시된 선대로 접으면 삼각주머니 모양 완성 4. 왼쪽에 있는 종이 한겹을 오른쪽으로 넘겨줍니다. 5. 오른쪽에 있는 종이 세겹을 한겹씩 차례대로 비스듬이 접어 바나나 송이를 만듭니다. 6. 바나나 끝 부분을 뒤쪽으로 조금씩 접어줍니다. 7. 종이를 뒤집어서 바나나 꼭지 부분을 계단접기 ..

호박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신데렐라에서 호박으로 마차를 만드는 장면이 연상되는 그 호박을 접어 보겠습니다. 1. 색종이 한장 준비 2. 긴네모 모양으로 접었다 편다. 호박색이 보이도록 색종이를 안쪽으로 접기 가로 세로 다 접었다 펴서 십자가모양 표시선 만들기 다시 산모양으로 접었다 편다. 이번에는 호박색이 안보이도록 바깥으로 접는다. 위 순서대로 접었다 색종이를 펴면 표시선이 보인다. 3. 표시선대로 따라 접으면 사각주머니 모양이 된다. 4. 왼쪽 종이를 중심선에 맞춰 삼각형모양으로 바깥 접기 오른쪽도 똑같이 바깥접기 5. 이번에는 위쪽을 가운데 중심선에 맞춰 삼각형모양으로 접었다 편 후 바깥접기를 한다. 6. 종이를 뒤집는다. 뾰족한 모서리를 위쪽으로 접었다가 약간의 간격을 두고 아래쪽으로 향해 계단 모양처럼 접..

상자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뚜껑이 있는 상자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색종이는 두장이 필요합니다. 아래상자 1개, 위뚜껑상자 1개 산접기를 합니다. 엑스자 모양이 되도록 접었다 폅니다. 가운데 중심에 맞춰 4개의 모서리를 안으로 접습니다. 딱지모양이 되도록 합니다. 가운데 세로선에 맞춰 대문접기를 합니다. 다시 접었던걸 펴서 양옆은 다 펴지도록 펼칩니다. 가로 중심선에 맞춰 대문접기를 합니다. 방향을 90도 돌려 놓습니다. 대문접기한 양옆 종이를 위로 세우고 위에 종이를 접은선에 맞춰 접어 넣습니다. 남은 한면도 접어 올려 넣습니다. 상자 뚜껑 완성 다른 한종이는 가로세로 1cm정도 잘라 준비합니다. 크기가 약간 더 작아진 이 종이도 위의 순서 대로 똑같이 접습니다. 1cm잘랐던 자투리 종이를 윗뚜껑에 십자 모양으로 붙이면 선물 상자..

공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접기를 해보겠습니다. 색종이를 한장 준비합니다. 긴네모모양이 되도록 반 접습니다. 또 반을 접어 올려 작은 네모 모양이 되도록 합니다. 종이 사이에 손가락을 넣어 세모모양이 되도록합니다. 눌러 접습니다. 반대쪽도 뒤집어서 똑같은 모양이 되도록 합니다. 이등변 삼각형이 되도록 방향을 90도 돌려 놓습니다. 양쪽 세모 모서리를 위쪽에 맞춰 접습니다. 뒷면으로 뒤집어 놓습니다. 똑같이 양쪽 모서리를 위로 올려 접습니다. 양옆의 모서리를 가운데 선에 오도록 접습니다. 뒤쪽도 똑같은 모양으로 접습니다. 위쪽에 떨어진 종이를 잘 접어서종이사이에 끼워 넣습니다. 4곳 모두 종이를 접어 사이에 끼워 넣습니다. 위쪽과 아래쪽을 잘 살펴 보면 구멍 뚫린 곳이 있습니다. 구멍사이에 공기를 불어 넣으면 공이 완..

미니카 접기, 자동차 접기 -색종이 접기 [내부링크]

1.색종이 한장 준비합니다. 2. 종이를 삼각형 모양으로 접었다 펴줍니다. 3. 가운데 선에 맞춰 양쪽 모서리를 접습니다. 4. 가운데 선에 맞춰 다시 양옆을 안쪽으로 접습니다. 5. 색종이를 뒤집어 놓습니다. 6. 위쪽 뾰족한 모서리를 아래로 내려 접습니다. 7. 위 사진처럼 엑스자 모양이 되도록 접어서 표시합니다. 8. 엑스자 모양대로 접습니다. 9.이번에는 아래쪽을 접겠습니다. 10. 위 사진처럼 엑스 모양으로 접어 표시를 하고... 11. 표시선대로 접습니다. 12. 위 아래 양쪽 접힌 종이는 두고 아래쪽에 있는 종이를 가운데 선에 맞춰 안쪽으로 접습니다. 13. 반대쪽도 가운데 선에 맞춰 접어 긴막대 모양이 되도록 합니다. 14. 위쪽 삼각형 모양의 종이를 가운데 선에 맞춰 접어줍니다. 15. ..

눈사람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겨울 하면 눈사람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눈사람접기 준비물은 색종이 한장!! 한번 접어보겠습니다. 색종이를 한장 준비합니다. 긴네모모양으로 접습니다. 다시 반으로 접어 올립니다. 손톱만큼의 간격을 두고 계단모양처럼 내려 접습니다. 이렇게~~ 가운데 쪽에 손가락을 넣어 고깔모양처럼 되게 한후 눌러 접습니다. 반대쪽도 같은 모양으로 접습니다. 중간의 위쪽 모서리를 안쪽으로 접습니다. 반대쪽도 같은모양으로 접습니다. 맨위 2개 모서리와 맨아래 모서리2개 합 4개를 접습니다. 뒤집으면 눈사람모양 완성 왼쪽 모서리를 눈사람과 다른색으로 보이도록 펴주면 귀여운 모자쓴 눈사람 완성

지갑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우리 아이들에게 색종이 접기를 배우고 있습니다. 예쁜게 보이길래 "이건 뭐야?" 하고 물었더니, "지갑이에요~~ 엄마도 접어 볼래요?" 하고 알려주네요!! 아이들에게 배우는 지갑 접기 해보겠습니다. 1.색종이 한장 준비합니다. 2-1. 종이를 삼각형 모양으로 접습니다. 2-2. 다시 펴서 선을 표시합니다. 3. 중심선에 맞춰 양쪽을 접어 아이스크림모양이 되도록 접습니다. 4. 아래쪽 모서리를 올려 접습니다. 5. 종이를 모두 다 다시 펼칩니다. 6. 순서를 바꿔 다시 접습니다. 아래쪽 모서리 부분 먼저 올려 접고 7. 아이스크림접기를 합니다. 8. 맨위 뾰족한 모서리가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접습니다. 9.종이를 뒤집습니다. 10. 아래 튀어나온 뾰족한 부분을 접어 올립니다. 11. 접은것..

하트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치원생들이 가장 많이 접는 것 중의 하나 하트접기 순서를 보러 가시죠!! 아이들이 한 번 배우면 1년내내 하트를 친구들에게 편지 써서 주고 받기도 하고 선생님께도 사랑의 마음 표현을 한담니다. 정사각형 종이를 한장 준비합니다. 십자 모양으로 접었다펴서 선이 보이도록 합니다. 가로 중심선에 맞추어 접어 올립니다. 가운데 세로선에 맞추어 양쪽을 삼각형 모양으로 접습니다. 종이를 뒤집어 놓습니다. 아래뾰족한 부분을 색종이 맨위쪽에 맞추어 올려 접습니다. 다시 종이를 뒤집어 놓습니다. 위쪽 종이사이를 벌려 눌러 접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을 똑같이 접습니다. 가운데 중심선에 모이도록 대문접기를 합니다. 대문접기 한 그림 모양 왼쪽아래 모서리를 가운데 선에 맞춰 삼각형모양으로 접습니다. 오른쪽 모서리도..

감접기-색종이접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을 모빌 중 감을 이용한 모빌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예쁘죠~~ 바로 이 감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입체라서 우유곽을 이용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유곽 180ml를 깨끗이 헹구어 말립니다. 이렇게 윗 부분을 다 뜯어서 둡니다. 윗부분을 잘라서 3-2.처럼 준비합니다. 자를 대고 사면에 엑스자로 칼집을 넣어 자국을 만들어 놓습니다. X자 모양 보이시죠! 윗부분을 역삼각형 모양대로 접습니다. 위에서 보면 표창 모양처럼 보이도록 접습니다. 뾰족한 모서리가 가운데로 모으니 감 모양이 완성되었습니다. 아직 고정시키지 않고 다시 우유곽을 펴서 색종이를 붙이도록하겠습니다. 주황색 색종이를 두장 준비합니다. 우유곽 옆면을 붙입니다. 우유곽 바닥쪽도 접어서 예쁘게 붙입니다. 우유곽이 예쁜..

도토리묵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준비물 : 냄비, 컵. 도토리묵가루, 물, 소금 도토리묵가루 1컵 물 5컵, 소금 1/2티스푼 약한불에서 몽글하게 올라올때까지 저어주기 몽글해지면 약불에서 5분간 더 저어주기 센불에서 3분간 더 익히기 그릇 틀에 부어주고 위를 평평하게 펴줍니다. 서늘한 곳에서 식혀 굳히면 완성! 탱글탱글 탱~탱 도토리묵 입니다.

미피접기, 토끼접기 - 색종이 접기 [내부링크]

아이들에게 인기짱인 미피접기, 토끼접기를 해 보겠습니다. 아마 색종이접기를 잘 하는 아이라면 7세는 따라서 접을 수 있을거에요~~ 흰색 종이 1장 준비한다. (정사각형) 반으로 접었다 펴서 중심선이 보이도록 한다. 가운데 선을 맞추어 대문접기를 한다. 반을 접었다 펴서 가로선이 보이도록 한다. 가로선에 맞춰 아래쪽을 접어 올린다. 아래접어 올린 종이 사이에 손가락을 넣어 펼쳐 접는다. 삼각형모양이 되도록 눌러 접는다. 반대쪽도 똑같이 접는다. 위쪽으로 올라가 있는 삼각형을 아래쪽에 모이도록 내린다. 삼각형 가로선에서 손톱만큼의 간격을 두고 위쪽 종이를 아래로 접는다. 종이를 뒤집는다. 세로중심선에 맞춰 대문접기를 한다. 아래쪽 종이사이에 손가락을 넣고 펴서 삼각형 모양으로 접는다. 다른 한쪽도 똑같이 접..

밤접기, 도토리접기 - 색종이접기 [내부링크]

밤접기와 도토리 접기를 하여 가을 환경구성 모빌을 만들었습니다. 밤과 도토리 접기는 아이들도 쉽게 따라하기 쉬운 색종이 접기입니다. 밤접기부터 시작해 볼까요? 종이 한장 준비 합니다. 십자모양의 선이 보이도록 접었다 펴 줍니다. 위쪽 두개의 모서리를 가운데 선에 맞춰 삼각형 모양으로 접습니다. 종이를 뒤집어 놓습니다. 가운데 가로 선에 맞춰 종이를 올려 접습니다. 다시 종이를 뒤집어 놓습니다. 아래쪽 두개의 모서리를 접습니다. 양쪽 옆의 모서리를 손톱크기만큼 접습니다. 뒤집으면~~ 짜잔!! 밤 완성!! 참~ 쉽죠~~ 잉 이번에는 도토리접기입니다. 색종이 한장 준비합니다. 십자모양 선이 보이도록 접었다 폅니다. 가운데 가로선에 맞추어 위로 올려 접습니다. 종이를 뒤집어 놓습니다. 세로 가운데 선에 맞도록 ..

팥라떼 [내부링크]

아이들이 어제 팥빙수 만들어 먹고 싶다고 말해서 우유 900ml 얼려 놓고 팥 씻어서 물에 불려 놓았어요 오늘 팥을 만들려고 봤더니 어머나 내가 팥양을 너무 많이 했네요~~ 전에 편스토랑에서 은혜씨 보니 곶감으로 감잼을 만들어 감라떼 만드는 거 보고 저도 응용했어요 압력솥에 삶은 팥을 냄비에 담고 설탕 넣어 졸였습니다. 그리고 팥빙수 만들 팥 남겨 놓고~~ 나머지는 그릇에 담아 놓기 아이들이 팥이 너무너무너무~~~ 맛있다고 시중에 파는 팥보다는 덜 달지만 그래도 달~~달 해요 제 아이디어는 따끈한 우유에 팥넣어 섞으면 팥라떼 식구 들이 맛있대요 쌀쌀할때 따근한 팥라떼~~굿 또 팥보더니 붕어빵도 만들어 먹자고~~ 팥잼(내방식의 명칭) 을 만들어 놓으니 팥을 이용한 음식들이 여러가지로 응용할게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