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oom의 등록된 링크

 doro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글을 쓴다는 것. 꾸준함은 나에게 무기가 아니다. [내부링크]

 거의 반년도 더 지나 오랜만에 블로그를 방문했다. 처음 블로그 시작의 목적은 그리 순수하지는 않았다. 재택근무정도로 일할 수 없는 여건인 나는 티스토리를 통해 광고라던지 여러가지 실험을 해보고 싶었을..

5) 타인보다 더 민감한 사람들은 모여! 민감성 테스트 [내부링크]

타인보다 더 민감한 사람이란 책에서 발취한 내용을 토대로한 민감성 테스트이다. 지적넓얇(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팟캐스트에도 나와 유명해지기도 했다. 예민함 테스트(민감성 테스트)는 평균적으로..

4) (심리학정보) 심리 관련 사이트 _ 한국심리학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리학 정보로 돌아온 도룸입니다. 오늘은 알아두면 좋을 심리학 관련 사이트에 대해서 가져와 보았어요.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바로 한국심리학회라는 사이트입니다. 링크는 바로 아래에 첨부해..

3) 심리학 웹툰 추천 : 닥터프로스트 (닥프) [내부링크]

 많은 심리학 서적을 탐독하신 분들이라면 가볍게 읽기 좋은 ( 그 주제는 그리 가볍지는 않지만) 심리학 웹툰으로 지금 현재 네이버 웹툰에 연재 되고 있는 닥터프로스트를 추천해주고 싶다. 웹툰 닥터프로스트..

2) 드라마 속 심리학 : 낭만닥터 김사부2 - 김사부 특약처방이 가져온 플라시보 효과 [내부링크]

 요즘 SBS에서 낭만닥터 김사부2가 절찬리 방영 중이다. 낭만닥터 김사부는 낭만닥터 김사부1의 후속작으로 한석규(김사부 역)를 주축으로 돌담병원이라는 장소에서 벌어지는 병원 에피소드를 다루는 드라마이다..

1) 심리학이란? 정의 및 분야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모두가 아는 심리학의 정확한 정의는 무엇일까요,  다양한 학자와 학문에 의해 여러가지로 정의내릴 수 있겠지만, 심리학은 인간의 행동과 심리과정을 과학적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여기서 눈여겨봐야 할 단어..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며. 과연 이 블로그의 주된 주제는 '심리'가 될 것인가.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며 쓰는 첫글이다. 블로그 운영하기에 앞서 나는 심리학전공은 아니지만, 취미로 틈틈히 심리 관련 서적이나 글을 읽는 것을 좋아했다.  내가 심리학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