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doru의 등록된 링크

 dorudor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3건입니다.

코로나 19 야간 검사소 리스트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오미크론으로 인해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일일 확진자가 7000명도 돌파했기 때문에, 누가 걸렸는지 어떻게 걸렸는지 알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확진되고..

카카오뷰 수익창출 신청하기 [내부링크]

저번에 카카오뷰 관련하여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2021.09.25 - [Tip & Tech/Blog] - 카카오뷰 개설하기 카카오뷰 개설하기 카카오뷰는 카카오에서 새롭게 만든 서비스인데요. 카카오톡의 3번째 탭에 원래 #뉴..

21년 연말연시 노트북 구매 추천 [내부링크]

노트북에 대해서는 여러 번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2020.04.04 - [Tip & Tech/Computer] - [노트북] 온라인 개학용 노트북 추천 [노트북] 온라인 개학용 노트북 추천 요즘 코로나로 인하여 전국 초/중/고는 온라..

오미크론 변이 부스터샷 백신 효과 관련 [내부링크]

저번에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2021.11.28 - [News] - 코로나19 신종 오미크론 변이에 관한 정보들 코로나19 신종 오미크론 변이에 관한 정보들 이번에 WHO에서 신종 변이인 오미크..

술꾼도시여자들 후기 [내부링크]

요즘은 OTT(over the top)의 전성시대이다. 예전부터 있던 웨이브나 티빙이 넷플릭스에게 주도권을 내주더니 요즘 독특한 작품으로 즐거움을 주고 있다. 이번에 보게된 술꾼도시여자들 역시 그중 하나이다. 티빙..

n번방 방지법 시행, 과연 최선인가? [내부링크]

오늘부터 전기통신사업법 제22조의 5 동법 시행령 제30조의 6에 따라 불법 촬영물 등의 유통방지 및 이용자 보호를 위한 기술적 조치가 취해지게 됩니다. 텔레그램 n번방? 모두 잘 알고 계시겠지만, 19년부터 운..

토스뱅킹 카드 도착! [내부링크]

저번에 포스팅한 토스 뱅킹 계좌를 만들고 그때 만들었던 토스 뱅킹 카드가 도착했습니다. 2021.12.05 - [Work/Stock] - 토스뱅킹 2% 예금 만들기 토스뱅킹 2% 예금 만들기 토스뱅킹이 출범하면서 연 2%의 예금을..

클래스 101 SNPE 수강 후기(Feat. 내돈내산) [내부링크]

요즘 재택근무로 인하여 너무 몸이 망가진(?) 듯하여 온라인으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플랫폼을 찾다가 클래스 101에서 SNPE 과정을 듣고 있습니다. 클래스 101? 클래스 101은 2015년 과외 중개 사이트인..

IDM은 저작권으로 보호되는 스트림을 내려받지 못합니다. 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예전에 IDM에 대해서 한번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인터넷의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IDM? Internet download manager의 약자로 인터넷의 파일을 다운로드를 편리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Nook glowlight3(누글삼) 리디페이퍼 롬 설치하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누글삼의 업데이트가 출시되어 누글삼의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참새처럼님 블로그에 너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하기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설치파일은 참새처럼님 카페에 있습..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및 계정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하다가 여러가지 이유로 비활성화 및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하기 계정 삭제전에 비활성화만 진행할 수도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에서 계정을 삭제하면 내 계..

니스툴 온라인 독서대 NLS01 후기 [내부링크]

재택근무가 길어지면서 독서대 + 노트북 거치대가 되는 제품이라서 구매하였습니다. 니스툴 온라인 독서대 니스툴에서 제작한 독서대와 노트북 거치대, 태블릿 거치대가 동시에 되는 제품인데요. 높이 조절도 가..

토스뱅킹 2% 예금 만들기 [내부링크]

토스뱅킹이 출범하면서 연 2%의 예금을 출시하였는데요. 토스 뱅크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대한민국에서 3번째로 만든 인터넷전문은행입니다. 특히 출시하면서 금액 기간 제한없이 2%금리를 주는 예..

갤럭시 Z플립3 자동 업데이트 끄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Z플립3를 사용중에 자동업데이트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동 업데이트란?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을 말합니다. 안드로이드 운..

다이슨 V6 청소기 배터리 셀프 교체하기 [내부링크]

집에 사용하고 있는 다이슨 청소기의 배터리가 다되어서 셀프 교체를 해봤습니다. 다이슨 V6 이제 단종되어 구매하기 어려운데요 3~4년전에 유행하던 모델입니다. 이젠 제품을 찾기도 어려운데요. 무게는 가장..

P2E, Play to Earn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최근 미르의 전설4가 출시하면서 P2E, Play to Earn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요. 오늘은 Play to Earn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먼저 P2W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2W란? 영어 Play to Win의..

티스토리 누적 방문자 400만 돌파!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2010년부터 시작했으니, 벌써 12년이 된것 같은데요. 드디어 400만 방문자를 돌파했습니다! 어제 저녁 때 돌파한 것 같은데요. 12년 동안 운영하면서 사실 회사 들어오고 나서 좀 뜸하게 업로드하다가..

크롬 Software repoter tool 삭제해서 CPU 점유율 낮추기 [내부링크]

크롬을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CPU 점유율이 올라갈때가 있는데요. 이 중 하나의 원인은 Software reporter tool일 경우가 있습니다. Software reporter tool? 이 툴은 크롬에서 자체적으로 유해한것이나 크롬과 충..

갤럭시 Z플립3 기본 카메라 무음 모드 만들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중에 조용한 곳에서 촬영을 해야할 때 카메라 셔터음 때문에 당황하신적이 있을텐데요. 오늘은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간단하게 카메라를 무음 만들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갤럭시 Z플립3..

아이폰 라인 카메라로 사진에 스티커 붙이기 [내부링크]

아이폰의 기본 카메라 앱에는 스티커를 붙이는 기능이 없는데요. 오늘은 라인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라인 카메라? 네이버 라인에서 만든 카메라 어플입니다. 공식 홈..

60대 이상 모더나 부스터샷 대리 예약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질병 관리청에서 60대이상 고령자 대상으로 부스터샷 추가 접종 관련된 문자가 발송되었습니다. 저도 부모님께 문자로 와서 대리 예약을 하였는데요. 질병 관리청 대리 예약 하기 아래와 같이 문자를 받게..

방금 떠나온 세계 - 김초엽 [내부링크]

오랜만에 적는 북 리뷰인 것 같네요. 사실 한국의 SF 장르는 미개척(?) 장르에 가까웠는데요. 최근 웹툰 등을 비롯하여 국내에서 다양한 장르가 소비되고 있음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SF에도 이제 국내..

코로나19 신종 오미크론 변이에 관한 정보들 [내부링크]

이번에 WHO에서 신종 변이인 오미크론에 대해서 우려 변이에 추가하였습니다. 2021.06.29 - [News] - 코로나 델타변이 델타 뜻은? 코로나 델타변이 델타 뜻은? 요즘 코로나19가 백신 접종으로 확진자가 점차 줄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자벨마 육성하기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예전에 모든 케릭터 중 왕이었던 아마존이 활이 너프 받으면서 자벨린으로 우회하여 지금도 디아블로2 레저렉션 중 빠른 사냥속도를 보이는 자벨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벨마 스탯 자벨마는..

모더나 부스터샷 백신 접종 후기 - 4일차 중간 후기 [내부링크]

저번에 이어서 모더나 부스터샷 후기를 이어서 작성해 봅니다. 2021.11.22 - [Life/diary] - 코로나19 얀센 부스터샷 모더나 백신 접종 후기 코로나19 얀센 부스터샷 모더나 백신 접종 후기 저는 지난 6월에 코로..

다시쓰는 넷플릭스 지옥 후기 [내부링크]

저번에 올린 포스팅이 임시조치 요청이 되서 다시 작성합니다. 어떤 이유로 임시조치 당했는지 알 수 없지만 이번에도 동일하게 임시조치 된다면 그때는 이제 업로드를 못할것 같습니다. 공개된지 단 하루만에 Pl..

역대급 21년 LCK 스토브리그를 보며 [내부링크]

이 내용은 몇 번 작성할까 말까 하다가 고민하다가 적어봅니다. 스토브리그 스토브리그 어원은 위키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프로야구에서 유래된 단어라고 합니다. 스토브리그(Hot Stove League )는 프로야..

티스토리 임시조치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랫만에 티스토리에서 임시조치를 당하였습니다. 넷플릭스 지옥에 관한 글을 포스팅하였는데요. 갑자기 임시조치가 되었습니다. 블로그 초기에는 블로그 작성이 서툴러서 종종 임시조치를 당하곤 하였는데요. 최..

코로나19 얀센 부스터샷 모더나 백신 접종 후기 [내부링크]

저는 지난 6월에 코로나19 백신을 얀센으로 접종하였습니다. 2021.06.17 - [Life/diary] - 얀센 백신 접종 후기 얀센 백신 접종 후기 이번에 저도 얀센백신을 맞고 왔습니다. 얀센 백신? 2021.06.01 - [News] - 얀..

아이폰 13 미니 사용기 - feat 아이폰 12, 갤럭시 Z플립3 [내부링크]

아이폰 13 미니를 이제 사용한지 한 5일정도 된 것 같은데요. 기존에 쓰던 아이폰12와 갤럭시 Z플립3와 비교하면서 쓴 사용기를 남깁니다. 2021.11.18 - [Tip & Tech/IOS] - 아이폰 13 미니 개봉기 아이폰 13 미..

아이폰 13 미니 개봉기 [내부링크]

드디어 아이폰 13 미니를 손에 넣었습니다. 저는 작은 핸드폰을 좋아해서, 작년에도 아이폰 12 시리즈 출시 때 아이폰 12 미니를 구매하고자 하였으나, 미니는 나중에 출시하게 되어서 선택하지 않고, 아이폰 12..

NZXT H210 + 5600G 시스템 조립 후기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컴퓨터를 조립하였는데요. NZXT의 H210을 사용해서 새로 나온 5600G 시스템으로 조립해 보았습니다. ITX로 조립을 하고 싶었는데요. 이 ITX 케이스 중에서 NZXT가 좋다고 해서 구매해보았습니다. N..

춘천 닭갈비 맛집 탑골가든 후기 [내부링크]

춘천에서 유명한 닭갈비 맛집인 탑골가든을 가보았습니다. 탑골가든은 남춘천 IC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정확한 위치는 강원 춘천시 남산면 김유정로 427-12 탑골가든 여기입니다. 정말 사람이 많았구요. 밑..

mp4 Joiner로 mp4 파일 인코딩 없이 합치기 [내부링크]

mp4 영상을 합쳐서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야 할때가 있는데요. 단순하게 별도의 편집 없이 파일을 합치는 기능만 필요하다고 하면, 별도의 인코딩이 없이 빠르게 합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 드립니다. M..

요즘 핫한 NFT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NFT란? NFT는 Non-Fungible Token으로 한글로 대체불가능한 토큰으로 불리웁니다. 오늘은 요즘 뉴스에 엄청 자주나오는 NFT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NFT는 블록체인에서 나온 개념인데요...

샤나 인코더로 동영상 소리만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영상을 찍다보면 잡음이 포함되어 영상만 사용하고 음성을 지워야 할때가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음성을 없애기 위해서는 먼저 인코더가 필요한데요. 여러 인코더 중에서 샤나 인코더를 통해서 사용방법을 알려드..

윈도우10 HEVC Video Extensions 코덱 무료로 설치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10에서는 HEVC Video Extension 코덱을 기본 지원하지 않습니다. HEVC란? High Efficiency Video Codec의 약자인데요. 차세대 동영상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H.265라고 불리우며 아래 그림을 보시면 HEVC는..

Zoom 대체 프로그램 Around 사용후기 [내부링크]

요즘 Zoom이 개인정보 유출 등으로 이슈가 많은데요. 코로나19로 인하여 화상 미팅이 많습니다. 이럴때 사용가능한 Around를 소개드립니다. Around란? 줌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화상 회의 플랫폼입니다. 아기..

메타버스는 헛소리인가? [내부링크]

최근 칼럼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바로 Metaverse is bullshit(메타버스는 헛소리다)라는 칼럼입니다. 둠, 퀘이크 등 게임 개발자로 유명한 존 카맥이 메타버스에 대해서 부정적인 언급을 한 뒤에 나온 칼럼인..

아이폰 App Store에 연결할 수 없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아이폰의 IOS를 15로 업데이트 하였는데요. 이후 기존에는 발생하지 않던 App Store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App Store에 연결할 수 없음 IOS 15로 업데이트한 일부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한국투자증권 디어유 청약 후기 [내부링크]

요즘 장이 별로 안좋아서 청약도 조금 안하고 있었는데요.  오늘 오랫만에 디어유 청약을 도전했습니다. 디어유란? 2017년 설립된 디어유는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디어유 버..

CUI와 GUI의 차이와 장단점 [내부링크]

오늘은 GUI와 CUI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CUI와 GUI에 공통점으로 있는 UI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UI(User Interface)란? 영어 뜻 그래도 사용자 인터페이스라는 뜻입니다. 즉 컴퓨터와 사용자가 만나는..

갤럭시 Z플립3 베스트샷 기능 활성화하기 [내부링크]

갤럭시 Z플립3를 사용하면서 기존 갤럭시 S21 등의 기본 카메라에서 사용하던 베스트샷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때 베스트샷을 활성화하는 것은 설정을 통해서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Z플..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런 기념품 도착 [내부링크]

저번에 신청한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런 기념품이 도착했습니다.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런? 뉴발란스에서 하는 10KM 런닝대회입니다. 이번 '2021 런온 언택트런'은 뉴발란스가 매년 진행하는 10km 러닝대회 '런온..

원소술사 횃불 획득 후기 [내부링크]

드디어 횃불 노가다를 통해서 원소술사의 횃불을 획득했습니다. 20일날 포스팅을 했고, 19일부터 횃불을 깨기 시작했는데요. 블리자드에서 패치를 했는지 ㅠㅠ 열쇠가 엄청 안나옵니다. 횃불 퀘스트 관련된 정보..

바이러스 토탈로 바이러스 검사하기 [내부링크]

요즘 컴퓨터를 통한 인한 바이러스, 해킹 등의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데요. 이런 해킹이나 바이러스의 원인은 출처를 알 수 없는 프로그램때문에 발생할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윈도우 10에는 내장된 윈도우 디펜..

Excel 시간표를 짤때 자동으로 입력하고 더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에서 시간을 더하고 빼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 시간 더하는 방법 엑셀에서 시간은 숫자처럼 간단히 덧셋뺄셈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처럼 A1에 09:00를 입력하고, B1에 0:10을 입력..

맥도날드 맥모닝과 디럭스 브렉퍼스트 후기 [내부링크]

오늘 오래간만에 북서울꿈의 숲에 산책을 갔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찍 출발해서 맥모닝을 오랜만에 들려보았는데요. 오랜만에 간 맥도날드에서는 맥모닝도 종류가 많아졌더라고요. 맥모닝은 총 9개 종류를 판매..

Galaxy Z Flip 3 재난 문자 수신거부하기 [내부링크]

요즘 Z Flip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위의 재난문자가 예전과 달리 너무 많이 날아오고 있어서, 이런 재난문자 수신으로 불편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내비게이션 실행중에..

갤럭시 Z플립3 커버화면 설정하는 방법 및 커버화면 공유 [내부링크]

이번 출시한 갤럭시 Z플립3는 커버화면을 꾸미는 재미가 있는데요. 갤럭시 Z플립3 커버화면 설정하는 방법 먼저 설정 -> 커버화면 메뉴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이제 커버화면 메뉴에서 시계 스타일을 클릭합니다...

Excel 셀 아래에 빈셀 만들고 같은 값 입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회사 업무를 하다보면 수합하는 일이 많은데요. 이 때 같은 팀별로 여러칸을 만들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엑셀에서 아래에 빈칸 균일하게 생성하는 방법 예를 들어 지역구별로 1/2/3등을 선발한다고 하면 아래..

애드센스 더 나은 광고 표준 위배 오류 해결하기 [내부링크]

갑자기 애드센스에서 오류 안내를 받았는데요. 아래와 같은 에러였습니다.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

디아블로2 레저렉션 횃불 퀘스트 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번에 해머딘 공략을 썼는데요. 해머딘을 키우게 된 이유는 디아블로2의 히든 퀘스트(?)라고 할수 있는 횃불 퀘스트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횃불 퀘스트란? 나무위키에 따르면 디아블로 2의 1.11에서 추가된 배틀..

디아블로2 레저렉션 다른 서버 친구와 게임하기 [내부링크]

디아블로2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덕분에 서버는 연일 터지고, 이제는 대기열 시스템이 도입되었는데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대기열 디아블로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난 16일부터 대기열을 패치하였습니다..

갯마을 차차차 마지막회 후기 결말 [내부링크]

드디어 이번 주에는 갯마을 차차차가 종영을 했습니다. 갯마을 차차차 마지막회 결말 이번 마지막회에서는 식혜 커플의 결혼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감리씨의 장례식을 통해서 두식은 처음으로 사랑하..

디아블로2 레저렉션 해머딘 육성하기 [내부링크]

디아블로2에서 가장 인기있는 캐릭터는 아마도 원소술사와 성기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성기사의 경우 해머딘, 햄딘이라 불리는 축복받은 망치가 아주 강력한데요. 해머딘 스탯 먼저 해머딘의 스탯에 대해서..

갯마을 차차차 15회 후기 [내부링크]

드디어 갯마을 차차차의 마지막 방영 주차입니다. 이번 15화는 숨겨왔던 홍반장의 과거인데요. 14화에서 도화 조연출이 홍반장의 본명을 알자마자 갑자기 돌변하여 주먹을 날렸습니다. 갯마을 차차차 15화 후기 1..

윈도우 11 마우스 우클릭 메뉴 윈도우 10처럼 변경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11에서는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는데요. 특히 마우스 우클릭 메뉴가 변경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기존과 달리 마우스 우클릭 메뉴가 많은 부분 변경되었는데요. 물론 새로운 윈도우 11에 적응하면서 해당..

디아블로2 레저렉션 모드를 이용해 아이템 쉽게 파밍하기 [내부링크]

아래 그림처럼 디아블로 MOD를 활용하여 편하게 파밍할수 있는데요. 먼저 깃허브의 D2RMODS를 다운 받습니다. GitHub - SeonEngineer/D2RMODS GitHub - SeonEngineer/D2RMODS Contribute to SeonEngineer/D2RMOD..

디아블로2 레저렉션 추천 사냥터 [내부링크]

디아블로는 결국 아이템을 모우는 '파밍'이 주가 되는 게임인데요. 이 때 사냥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 기준으로 극눈보라(극블리) 소서를 기준으로 작성해보았습니다. 1. 메피스토런 ACT3의 마지막 웨..

윈도우 11 클린 설치하기 [내부링크]

저번에 윈도우 11의 정식 출시 관련해서 포스팅했는데요. 2021.10.06 - [Tip & Tech/Computer] - 윈도우 11 정식 출시 및 수동 업데이트 방법 윈도우 11 정식 출시 및 수동 업데이트 방법 드디어 윈도우 11이 정식..

디아블로2 레저렉션 서버 다운시 조치방법 [내부링크]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인기가 장난이 아닌데요. 사용자가 폭증하여 예전의 렐름 다운 현상이 이번 디아블로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20년전 렐름다운을 그대로 고증한것입니다. 렐름 다운이 되면 예전..

갯마을 차차차 13회 후기 [내부링크]

역시 또 주말에는 갯마을 차차차죠!! 이제 다음주면 갯마을 차차차도 종영되는데요. 이제 주말은 멀 봐야 할지 너무 슬픕니다. 갯마을 차차차 13회 이번 회차에는 홍반장의 생일 에피소드로 시작합니다. 혜진이..

디아블로2 라르주크가 뚫어주는 최대 소켓수 및 큐빙 [내부링크]

요즘 디아블로2가 너무 재미있는데요. 디아블로에서는 룬워드 아이템이 무척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때, 아이템에 소켓이 있어야지 룬워드를 제작할 수 있는데요. 라르주크 소켓이란? 예전 라주크라고 불리우는 액..

디아블로2 레저렉션 버리면 안되는 룬워드용 소켓 아이템 [내부링크]

예전 디아블로2를 할때에는 유니크 아이템이 가장 중요했기 때문에, 아이템이 드랍될때 색깔만 확인하면 되었는데요. 이제는 룬워드의 시대라서 흰색 일반 아이템도 룬워드를 만들 재료가 되기때문에 잘 보셔야 합..

윈도우 11 정식 출시 및 수동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드디어 윈도우 11이 정식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윈도우 11 정식 출시 사실 어제 페이스북 장애로 인하여 소식이 묻힌(?) 경향이 없지 않은데요. 10월 5일자로 윈도우 11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윈도우는 190여개..

페이스북 장애와 BGP 그리고 DNS [내부링크]

어제 페이스북 계열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가 6시간이 넘도록 먹통이 되었습니다. 최근 들어 구글 네이버 등 국내외의 IT 기업의 서비스 다운이 자주 발생하는 것 같은 느낌인데요. 이번 장애는 BGP 프로토콜의 장..

디아블로2 레저렉션 초보자 가이드 2 [내부링크]

친구와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디아블로2를 아예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는 것 같아 한번 간단히 가이드를 적고자 합니다. 1. 케릭터 선택하기 기존 디아블로2를 플레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매니아로 거래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인기인데요. 디아블로2의 경우 중요한 것이 아이템을 수집하는 게임이다 보니, 빨리 거래해서 내 아이템을 빨리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주요 사이트는 아이템 매니아와 인벤 등..

갯마을 차차차 12회 리뷰 [내부링크]

오늘도 너무나 재미있는 갯마을 차차차 후기로 시작합니다. 이번 회는 공개연애를 한 두식과 혜진 커플의 이야기 입니다. 혜진은 꼼꼼한 성격답게 남자친구(두식)과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적어놓습니다. 버킷리..

갯마을 차차차 11화 후기 [내부링크]

드디어 또 토요일이 왔습니다. 토요일은 즐거운 갯마을 차차차를 보는 날입니다. 이번 갯마을 차차차 11화는 혜진의 고백을 들은 두식이와의 에피소드입니다. 둘이 정말 잘 어울리네요! 처음으로 날 들여봐 준..

디아블로2 레저렉션 초보자 가이드 [내부링크]

요즘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출시해서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같이 하는 친구가 디아블로2를 해보지 않아서 많이 헷갈려하는데요. 그래서 지금 서버가 터진 상황에서 간단하게 디아블로2 각종 팁을 정리해보고자..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소술사 지옥 후기 [내부링크]

드디어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원소술사의 지옥까지 엔딩을 보았는데요. 쉽지가 않네요. 지옥은 맨땅 원소술사로는 너무나 힘듭니다. 파올오브소서라 이뮨을 잡긴한데 템이 없어서 쉽지 않은데요. 맨땅 원소술사..

갯마을 차차차 10화 후기 [내부링크]

갯마을 차차차 10화 후기! 이번 주말도 갯마을 차차차랑 함께 했네요. 갯마을 차차차 10회 이번 메인 에피소드는 서로의 엇갈린 진심입니다. 혜진이네 집에 괴한이 들면서 시작하는데요. 공진 같은 시골에서 생길..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소술사 악몽 엔딩 후기 및 꿀팁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 이제 악몽까지 엔딩을 보았는데요. 일단 악몽(나이트메어)는 노말 비밀의 젖소방(카우방)에서 충분히 아이템을 맞추고 레벨업을 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폴액스, 싸이드를 주우시면 놔두시..

갯마을 차차차 9화 후기 [내부링크]

토요일은 일주일이 기다려지는 갯마을 차차차가 방영하는 날입니다. 이번 9화는 혜진의 부모님과 홍두식의 만남이 주 에피소드이었습니다. 공진에 도착한 혜진이 부모님은 우연히 홍반장과 혜진의 에피소드를 듣..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맨땅 소서 노말 엔딩 후기 [내부링크]

드디어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금요일날 정식 출시하였습니다. 기존의 베타와 일부 수정사항이 있는데요. 액트 2까지는 거의 같은 방식으로 깨시면 됩니다. 2021.10.05 - [Life/Game]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초보자..

카카오뷰 개설하기 [내부링크]

카카오뷰는 카카오에서 새롭게 만든 서비스인데요. 카카오톡의 3번째 탭에 원래 #뉴스가 있었는데요. 이제 카카오 뷰로 변경되었습니다. 카카오의 설명에 따르면 내가 원하는 관심사를 볼 수 있도록 카카오뷰로 3..

PC 조립전 제품 호환성 병목현상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PC를 직접 조립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예전과 달리 컴퓨터 조립이 편해졌고, 또 가격도 많이 저렴해졌는데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병목현상이나 호환성 등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경기도 2층 버스 마포 김포간 8601번 버스 여행기 [내부링크]

추석 연휴기간에 갑자기 2층 버스를 타고 싶다고 하셔서 급 여행을 떠났습니다. 경기도 굿모닝 2층버스 현재 경기도에서 운행중인 2층 버스 노선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중에서 마포에서 탈수 있는 노선은 8601이..

애플 IOS/IPAD/tvOS/Homepod 15, watchOS 8 배포 [내부링크]

애플은 어제날짜로 IOS 15를 배포하였습니다. 지난 9월 이벤트를 통해서 아이폰 13 시리즈를 공개하면서 IOS15를 공개하였는데요. 아이폰 13은 A15칩을 최초로 탑재하였으며, 5개의 색상과 센서 시프트 OIS 카메..

AMD 칩셋 취약점으로 인해 암호 유출 가능 이슈 [내부링크]

최근 AMD의 칩셋의 취약점이 밝혀졌습니다. 지난 8월 4일날 ZEROPERIL리포트를 통해서 밝혀졌는데요. AMD 취약점 내용 관리자 권한이 없는 사용자가 메모리 페이지를 읽고 덤프할 수 있는 취약점이 발견되었습니..

갯마을 차차차 8화 후기 [내부링크]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인데요. 추석 연휴 전 주말에 티비를 돌리다가 하길래 보게 되었습니다. 안 그래도 여기저기에서 재미있다고 해서 눈여겨 두고 있었는데요. 갯마을 차차차 기획의도 공식 홈페이지에..

추석맞이 힙한취미코딩 스파르타 무료 강의 후기 [내부링크]

추석에 갑자기 광고(?)로 클릭하게 된 스파르타 무료 강의 강의 제목처럼 세상에서 가장 힙한 취미, 코딩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https://spartacodingclub.kr/hip 스파르타코딩클럽 [힙한 취미..

이마트 코젤 전용잔 더블 세트 구매후기 [내부링크]

저번에 SK세븐모바일에서 셀프 개통으로 이마트 상품권 3만 원이 왔는데요.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 이마트를 방문하였습니다. SK세븐모바일 셀프개통 저번에도 포스팅했었는데요. 2021.08.10 - [Tip & Tech/Androi..

욕실 누수로 인한 일상배상책임보험 청구하기 [내부링크]

갑자기 관리실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아랫집 욕실 천장에서 물이 세는데 그 사유가 저희 집 욕실 배관(?)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욕실 누수원인 사실 처음에는 이해가 잘 안 갔지만 욕실에서 사용하는 배관은 아랫..

SK스포츠 ESG 캠페인 시행 - 페트병 슛 챌린지 [내부링크]

오늘 SK스포츠에서 ESG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ESG란? 환경, 사회, 기업 지배구조(Environmental, social and corporate governance, ESG)의 약자를 뽑은 ESG는 현재 기업이나 비즈니스에 대한 투자의 지속..

카카오톡 친구 차단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번 시간에 카카오톡의 친구 차단 기능을 알아보았는데요. 2021.09.12 - [Tip & Tech/IOS] - 카카오톡 친구 완전 차단하는 방법 카카오톡 친구 완전 차단하는 방법 카카오톡은 국민 메신저라고 불릴만큼 이제 생..

아이폰 사진 HEIC 파일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사진을 찍게 되면 HEIC파일로 저장되는 것이 기본인데요. 먼저 HEIC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HEIC란? 위키에 따르면 HEIC는 High Efficiency Image Container의 약자이며 HEIF(High Efficienc..

위드 코로나 뜻과 시나리오별 변화상 [내부링크]

이제 우리나라도 위드 코로나를 점차 논의한다고 합니다. 위드 코로나란? 영어로 with Corona라고 쓰며, 델타 변이와 같은 강력한 변이 바이러스가 계속 출현하고, 또 백신을 맞아도 돌파 감염이 되는 등으로 코로..

트위치 시청하려면 정기구독하세요 영상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기존에 트위치에서 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포스팅 했는데요. 해당 방법은 수동으로 따와야 하는데 이를 자동으로 해주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 드립니다. 2021.07.22 - [Tip & Tech/Internet tip] - 트위치 다..

욕실 샤워호스 DIY 셀프 교체기 [내부링크]

집에 샤워 호스가 녹이 생겨서 샤워호스를 교체했습니다. 여러 제품 찾아보다가 닥터피엘 제품이 유명하다고 해서 일단 사봤습니다. 인터넷에서 최저가 찾아가지고 구매했는데요. 안방 화장실까지 교체하려고 2개..

CPU 사용율 100% 문제 해결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CPU 100%가 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보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사유로 윈도우의 CPU 사용률이 100%로 되며 컴퓨터가 느려집니다. 즉 CPU 사용율이 갑자기 100%로..

유튜브 성인 인증하려면 로그인 하세요 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앱은 유튜브인데요. 작년 기준으로 와이즈 앱에서 조사한 결과 유튜브에서 9월 한 달 동안 3,377만 명이 약 531억 분을 시청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2등은 카카오톡으로 약 22..

카카오톡 친구 완전 차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국민 메신저라고 불릴만큼 이제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카카오톡이 이렇게 대중화 됨에 따라서 문자로만 오던 스팸이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오게 되는데요. 이러한 카카오..

레미니센스 - 리사 조이 [내부링크]

리사조이 감독이 촬영하고 휴잭맨이 나오는 SF라기 보다는 멜로 영화인 레미니센스입니다. Reminiscence의 줄거리는 아래와 같은데요. 해수면이 상승한 미래에 사람들의 머리속을 보는 탐정 닉은 고객들에게 과거..

플랫폼 중립성이란? 알고리즘 조작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요즘 네이버와 카카오 그리고 애플 논란에 이르기까지 플랫폼 중립성이라는 단어가 자주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사실 어디서 많이 들어본 용어가 아닌가요? 사실 플랫폼 중립성 이전에는 망 중립성이 많이 논의되..

컴퓨터 스피커 노이즈 잡음 지지직 소리 해결하기 [내부링크]

정말 꽤 오랫동안 저를 괴롭혀온 문제인데요. 바로 컴퓨터를 키면 스피커에서 지지직하는 스피커 잡음이 지속적으로 발생했습니다. 처음에는 스피커 문제인 줄알고 스피커도 새로 한번 구매해봤는데요. 스피커 문..

서울사랑상품권 QR코드 결제 사용 후기 [내부링크]

서울사랑상품권이란? 서울 사랑 상품권은 2020년 1월 17일 서울특별시 주관으로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을 운영 대행사로 선정해 출시한 제로페이 연계 기반의 모바일 지역화폐이다 그렇기 때문에 서울 사랑 상품권은..

파이썬 기초 문법 5일차 - 판다스 2편 [내부링크]

저번시간에 이어서 판다스를 계속 공부해보겠습니다. 2021.09.01 - [Tip & Tech/Python] - 파이썬 기본 문법 강의 - 1일차 2021.09.02 - [Tip & Tech/Python] - 파이썬 기본 문법 강의 2일차 - 제어문으로 로또 게..

미래에셋증권 비과세 한도 변경 및 조회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래에셋증권의 비과세 한도를 확인하고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비과세 종합저축이란? 비과세 종합저축은 대표적인 비과세 상품중 하나로 일반 저축 상품의 이자에 대한 세율 15.4%..

넷플릭스 D.P - 변승민, 한준희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인기리에 상영중인 D.P를 주말에 보았습니다. D.P란? 군대에 있는 군무이탈 체포조입니다. Deserter Pursuit의 약자라고 하며, 군대에서 탈영한 병사를 잡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해당 D.P의 배경..

파이썬 기초문법 4일차 - 판다스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4일차 파이썬 강의 판다스를 알아보겠습니다. 2021.09.01 - [Tip & Tech/Python] - 파이썬 기본 문법 강의 - 1일차 2021.09.02 - [Tip & Tech/Python] - 파이썬 기본 문법 강의 2일차 - 제어문으로 로또 게..

팬더믹 세대의 신계급론 - JTBC 스페셜탐사 [내부링크]

오늘 JTBC에서 방영하는 스페셜 탐사 스포트라이트를 봤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팬더믹 세대의 삶에 대한 탐사보도인데요. 생각할 내용이 많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팬더믹 신계급도 미국 버클리 대학교의 Robe..

윈도우 11 먹통 관련 긴급 패치 [내부링크]

오늘 윈도우 11의 업데이트 이후 컴퓨터가 멈춰버리는 어마어마한 문제점이 발생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 이후에 많은 분들이 지금 멘붕이 된 상황인데요. 윈도우 11 먹통 오늘 윈도우11 업데이트 이후에 작업표..

파이썬 기초 문법 3일차 - Numpy [내부링크]

이제 파이썬 교육 3일차 입니다. 2021.09.01 - [Tip & Tech/Python] - 파이썬 기본 문법 강의 - 1일차 2021.09.02 - [Tip & Tech/Python] - 파이썬 기본 문법 강의 2일차 - 제어문으로 로또 게임 만들기 2021.09.0..

파이썬 기본 문법 강의 2일차 - 제어문으로 로또 게임 만들기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서 2일차 교육이 진행됩니다. 2021.09.01 - [Tip & Tech/Python] - 파이썬 기본 문법 강의 - 1일차 2021.09.03 - [Tip & Tech/Python] - 파이썬 기초 문법 3일차 - Numpy 2021.09.05 - [Tip & Tech/Pyt..

브이글로벌에 이은 또하나의 코인 게이트 뱅크코인 사태 [내부링크]

오늘 전자신문을 통해서 또 하나의 코인 게이트가 터졌다고 보도가 나왔는데요. 뱅크코인 사태라고 합니다. 뱅크코인이란? 뱅크코인(BKC)는 지난 6월 4일 BitForex에 상장하였는데요. 당시 코인 심볼은 BKC, 그리..

페이스북 포탈 플러스 구매후기 [내부링크]

페이스북에서 출시한 화상전화 기기인 포탈 플러스! 최근에 아마존과 페이스북에서 99달러로 할인 판매하였습니다. 다만 무게가 꽤 나가서 배송비가 거의 30달러나 됩니다 ㅠㅠ 페이스북 포탈? 페이스북에서 출시..

파이썬 기본 문법 강의 - 1일차 [내부링크]

교육으로 듣고 있는 파이썬 기본 문법 강의 2021.09.02 - [Tip & Tech/Python] - 파이썬 기본 문법 강의 2일차 - 제어문으로 로또 게임 만들기 2021.09.03 - [Tip & Tech/Python] - 파이썬 기초 문법 3일차 - Nump..

11번자 우주패스를 통해 아마존 직구를 편하게 하자 [내부링크]

드디어 오늘부터 11번가에서 아마존 직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런칭과 함께 우주 패스를 공개하였습니다. 아마존 11번가 입점 전세계에서 가장 큰 인터넷 쇼핑몰인 아마존이 11번가에 들어왔습니다...

유튜브 썸네일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를 하다 보면 썸네일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유튜브 썸네일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이란? 썸네일(thumbnail)은 어떤 게시물이나 사진 등을 축소해서 보여주는 파일입니다...

LG 스마트폰 V40 G7 V35 전화 불가현상 해결하기 [내부링크]

현재 LG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V40, G7, V35등의 모델에서 전화 수발신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LG전자 스마트폰 통화 안됨 이슈 LG전자에서 출시된 스마트폰의 전화 앱에서 이슈가 발생하고 있..

웰컴 저축은행 범용 공동 인증서 무료 발급 받기 [내부링크]

저번에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에 대해서 이야기 한적이 있는데요. 현재 몇개의 저축은행에서는 범용 공동인증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 중인 웰컴 저축은행에서 범용 공동인증서를 무료..

알뜰폰 본인인증 번호이동 후기(Feat. 본인인증) [내부링크]

통신사 신규 또는 번이를 하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네이버 인증서, 범용 인증서 등이 필요한데요. 일반적으로 신용카드가 있거나, 또 기존 핸드폰이 스마트폰 인 경우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서 간단히 진행할 수..

슬기로운 감빵생활 정주행 후기 - 신원호, 정보훈 [내부링크]

사실 요즘 슬기로운 의사생활 2가 방영 중인데요. 전작인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정주행 했습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 슬기로운 시리즈는 사실 해당 직군이나 대상을 미화한다는 이슈가 간혹 있는데요. 이번 슬기로..

아이폰 사진 구글 픽셀1을 활용하여 무료로 백업하기 [내부링크]

저번 시간에 안드로이드 폰을 구글 픽셀로 백업하는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2021.08.06 - [Tip & Tech/IT] - 구글 픽셀1으로 무제한 무료 구글 포토 백업 하기 구글 픽셀1으로 무제한 무료 구글 포토 백..

삼성 갤럭시 S21 공장 초기화 하기 [내부링크]

이번에 갤럭시 Z플립 3가 엄청난 인기라고 하는데요. 특히 첫날 약 27만대를 개통하는 등 이번 Z플립 3은 갤노트20의 사전 예약 판매량보다 많이 팔았다고 합니다. 최근 갤럭시 시리즈가 계속 부진했는데요. Z플..

유튜브 2차 인증 강화에 따라 Yubikey로 2차 인증하기 [내부링크]

최근 빈번하게 일어나는 유튜브의 해킹사건으로 인하여 구글은 크리에이터 대상으로 2차인증을 강제하였습니다. 2차 인증이란? 이차 인증은 기존의 ID/PW로 이루어지는 1차 인증이외에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서 추..

부산 여행 - 흰여울 문화마을 [내부링크]

이번 부산여행에 들린 곳은 흰여울 문화마을입니다. 흰여울 문화마을 유래 한국전쟁 당시 피난민들이 모여 살던 판자촌을 문화마을로 리모델링 한 곳입니다. 당시 피난민들의 삶을 볼 수 있는 곳이며, 영화 변호..

IOS Youtube PIP 기능 추가 [내부링크]

오늘 유튜브는 IOS버전에서 PIP 기능을 추가했다고 밣혔습니다. 유튜브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미엄 고객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기능을 발표하였습니다. 유튜브 새로운 기능 유튜브가 홈페이지를 통해 밝힌..

부산 여행 - 해동 용궁사 [내부링크]

부산 기장에 위치한 해동 용궁사를 여행하고 왔습니다. 아난티 코브 근처에 있어서 아난티 코브 갔다가 들리면 좋은데요. 저는 당시에 몰라서 다시 올라왔습니다. 아난티 코브 관련 포스팅을 아래를 참고하세요...

부산여행 - 이기대 해안 산책로 탐방 [내부링크]

저번에 이어서 이번에 부산에서 도보로 여행한 곳은 이기대 해안 산책로입니다. 부산 용호동에 위치한 곳이고요. 이기대 수변공원 해안산책로 부산 남구 용호동 산 122에 위치한 이기대 수변 공원인데요. 이름에..

CPU-Z로 컴퓨터 사양 한눈에 살펴보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고 나서 시간이 지나면 내 컴퓨터 사양이 어떤 것인지 기억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이럴 때 내 컴퓨터의 사양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윈도우 내장 프로그램을 통해 사양..

줌 회의 가상배경 사용하기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로 인하여 재택근무가 많이 활성화 됐습니다. 그리고 이에 맞춰서 줌이나 미더스 등을 활용한 비대면 회의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줌을 사용할 때 가상 배경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을 통해서 트위치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공유드렸는데요. 그중에서 일부 영상은 구독자 전용이라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영상이 일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트위치 구독자..

부산 여행 - 아난티 코브 후기 [내부링크]

부산의 요즘 핫하다던 아난티 코브에 다녀왔습니다. 아난티 코브 기장에 위치한 힐튼 부산이 아난티 힐튼으로 변경되었고, 코브가 영어로 작은 만이라고 하여 아난티 코브는 해운대에서 약 10여분 거리에 위치한..

MS EDGE 브라우저 즐겨찾기 바탕화면에 추가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11이 출시되면서 MS EDGE 브라우저를 주로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엣지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를 바탕화면에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DGE 브라우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

신라스테이 해운대 숙박 후기 [내부링크]

이번 여름휴가는 코로나19로 어딜 갈 수가 없어서 부산에서 호캉스를 하기로 했습니다. 신라스테이 신라 스테이는 호텔 신라 계열의 비즈니스 호텔입니다. 5성급인 호텔 신라에 비해서 4성급으로 이루어져 있고요..

데스크톱 PC에서도 노트북처럼 무선으로 와이파이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데스크톱 PC에서도 간단하게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데스크톱 PC에서 무선인터넷 사용하는 방법 데스크톱 PC에서 와이파이 등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선 랜카..

엑셀 제한된 보기 해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 제한된 보기 엑셀은 인터넷에서 가져온 엑셀 파일을 열게 되면 제한된 보기로 열리게 되어있습니다. 상단에 노란색으로 알림창이 뜨는 것과 같이 인터넷에서 가져온 파일에는 바이러스 및 웜 그리고 맬웨어..

엔커 파워포트 아톰 3 및 파워라인 플로우 케이블 사용 후기 [내부링크]

지난주에 엔커에서 세일을 했었는데요. 당시 세일을 참지 못하고 ㅎㅎ 파워포트 아톰3 슬림 65W 충전기와 파워라인 플로우를 샀습니다. 원래 39,900원인데요. 1만원 쿠폰이 있어서 29,900원에 구매했습니다. 그리..

구글 플레이 앱 설치가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플레이에서 앱 설치가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는 기존에 플레이 스토어라고 불리기도 하였으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온라인..

업데이트된 Meetus로 무제한 비대면 회의 진행하기 [내부링크]

현재 비대면 회의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은 Zoom인데요. 줌의 경우 무료 사용시간이 40분이라는 제한이 있습니다. 또한 보안 이슈로 인하여 사용함에 있어서 조금 걱정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Zoom의 경우에..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 매트 헤이그 [내부링크]

오랜만에 재미있게 읽은 소설책입니다. 매트 헤이그 영국의 작가로 가디언, 선데이 타임즈 같은 신문의 기고자로 활동하다 소설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소설과 동화를 주로 작성하며, 05년 첫 출간한 소설인 '영국..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베타 참여 시작 [내부링크]

기존에 디아블로 2 레저렉션 관련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당시 알파 베타버전이 풀렸고, 해당 파일을 설치하는 방법을 공유하였습니다. 2021.05.02 - [Life/Game]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알파 크랙버전 설치 및 플레..

머지포인트 판매 중단 사태와 머지포인트 환불 링크 첨부 [내부링크]

최근 머지포인트 관련하여 기사가 한번 난적이 있습니다. 당시 머지 포인트 관련하여 혁신인가 폰지사기인가? 머지포인트... 금융당국, 실태조사 착수라는 이름의 전자신문발 기사가 났었는데요. 그리고 오늘 머..

애증의 한국조폐공사 현용주화세트 구매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 조폐공사에서 2021년 현용 주화세트를 판매합니다. 현용주화세트? 말 그대로 현재 사용하는 주화세트를 한국조폐공사에서 판매하는데요. 해마다 1원, 5원, 10원, 50원, 100원, 500원 세트로 만들어..

SK세븐모바일 셀프 개통하기 [내부링크]

이번에 픽셀 폰을 구글 포토를 백업하기 위해서 새로 구매했는데요. 관련해서 세븐모바일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해서 셀프 개통을 진행해 봤습니다. SK7Mobile이란? SK텔링크에서 SK망을 빌려서 서비스하는 MV..

라켓소년단 마지막 16회 리뷰 [내부링크]

한여름을 같이 했던 라켓소년단이 도쿄올림픽처럼 끝났습니다. 라켓소년단은 21년 5월 31일부터 21년 8월 9일까지 방영하였는데요. 정말 이번 여름에 단비와 같은 청정 드라마였습니다. 라켓소년단 16화 지난 화..

오큘러스 퀘스트2 안면폼 무료교체 리콜 후기 [내부링크]

저번에 신청한 오큘러스 퀘스트 2용 안면 폼 리콜이 도착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오래걸려서 도착했는데요. 안 오는 줄 알았습니다. 2021.05.05 - [Life/Game] - 오큘러스 퀘스트 2 안면폼 무료교체 신청하기..

VPN 뜻과 간단한 VPN 사용법 [내부링크]

요즘 재택근무가 많이 활성화되면서 VPN 사용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VPN의 뜻과 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VPN이란? VPN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인데요. 한글로 해석하면 가상 사설 망인데요..

카카오톡 링크를 다른 브라우저에서 열기(네이버, 사파리 등)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이제 국민 메신저로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단순히 안부 문자나 문자 등을 전송하는 기능 이외에도 각종 파일을 주고받거나 화상 통화를 하고 여행 가서 찍은 사진 등을 공유할 수도 있..

윈도우 11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방법 [내부링크]

저번에 윈도우 11에서 IE MODE를 사용하는 방법을 말씀드렸는데요. 2021.07.20 - [Tip & Tech/Internet tip] - 윈도우 11에서 IE MODE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방법 윈도우 11에서 IE MODE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Excel 총괄표 작성 팁 - 셀 참조 시 서식복사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에서 총괄표를 만들 때 셀 참조를 하는 경우에 깨지지 않고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회사에서 주로 연말이 다가오거나 반기가 끝나면 현재까지 진행상황 등 전체 현황을 수합하는 총괄표를..

내맘대로 적는 도쿄올림픽 후기 [내부링크]

이번 도쿄올림픽은 정말 많은 점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대표적인 효자종목에서 경쟁력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유도, 태권도 등 한 때 전종목 석권하던 종목에서 메달이 많이 줄었습니다...

컴퓨터 부품의 모든 것 - SSD와 HDD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문의 주시는 SSD와 HDD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번에 주기억장치인 메모리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 하였는데요. 2021.07.19 - [Work] -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적당한 메..

호모데우스 - 유발 하라리 [내부링크]

사피언스에 이은 유발 하라리의 신작 유발 하라리 유발 하라리는 히브리 대학의 역사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꼼꼼한 분석이 뛰어난 작가인데요. 특히 전작인 사피언스는 전 세계에 엄청난 반향..

팔도 비빔면 신규 굿즈 슬리퍼 구매 후기 [내부링크]

요즘 음식 업계의 콜라보가 엄청 핫한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제가 좋아하는 팔도 비빔면 슬리퍼 굿즈를 구매해보았습니다. 식품업계 콜라보 최근 식품업계는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콜라보를 보이고 있습..

LG에어컨 전기세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연일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많은 가정에서 에어컨을 사용 중이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LG 에어컨 사용 시 ThinQ를 통해 전기세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LG ThinQ LG전자..

컴퓨터 부팅이 안되요. 검은 화면에 boot가 뜰 경우 해결법 [내부링크]

지인이 컴퓨터가 부팅이 안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아래와 같이 에러 메시지가 뜬다고 합니다. 삼성 PC라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는데요. All boot options are tried. Press key to recover with factory ima..

샤오미 2세대 무선 선풍기 리모컨 연동 및 앱 연동 방법 [내부링크]

샤오미 2세대 무선 선풍기는 리모콘이 있는데요. 이게 배터리를 갈면 간혹 연동이 끊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샤오미 2세대 선풍기의 리모컨과 앱을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샤오미 2세대 선풍기 19..

화이자 2분기 실적 발표 - 3차 부스터 샷과 코로나19 경구형 치료제 [내부링크]

코로나 19 백신 및 비아그라로 유명한 화이자가 7월 28일(미국 시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화이자의 실적 발표에는 모든 사람들이 관심이 있는 코로나19 3차 부스터 샷과 함께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

스마트폰 USIM 기기 변경(유심기변)의 뜻과 확정기변과 차이점 [내부링크]

스마트폰 유심기변이란? 통신사의 대리점 및 지점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간편하게 스마트폰의 유심만 옮겨서 타 통신사나 다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다만 유심 기변이 안 되는 경우는 통신사에서..

티맵 20주년 이벤트 당첨!! [내부링크]

제가 이걸 언제 신청했는지도 모르겠는데요. 티맵 20주년 이벤트에 당첨되었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티맵이란? 티맵은 2002년 세계 최초 실시간 교통정보 길안내 서비스인 Nate Drive부터 시작되었습니다. 2010..

라켓소년단 15화 리뷰 [내부링크]

벌써 라켓소년단이 이제 다음 주에 마지막 회만 남겨놓았습니다. 이번 15화는 라켓소년단의 소년체전 결승전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지난 14화는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세요. 2021.07.20 - [Life/Review] -..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청약이 드디어 오늘과 내일 진행됩니다. 카카오뱅크 공모 청약 하반기에 진행되는 대어급 공모주인 카카오뱅크의 IPO가 오늘과 내일 진행됩니다. 모두가 아시는 것처럼 카카오뱅크는 국내에서 2번째로..

모바일에서 네이버 쪽지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PC에서는 네이버 쪽지를 로그인하자마자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에서는 네이버 쪽지를 확인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네이버 쪽지란? 네이버에서 네이버 가입자끼리 간단한 1:1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폭염 그리고 열대야와 전력수급 비상단계 [내부링크]

저번에 한번 이상 기온 현상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2021.07.06 - [News] - 지구온난화로 인한 북반구의 이상기온 현상 지구온난화로 인한 북반구의 이상기온 현상 현재 캐나다등 북반구의 이상기온 현..

윈도우 10 복원지점 만들기 [내부링크]

윈도우10에는 자체적으로 복원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데요. 이를 이용하면 컴퓨터가 부팅이 안 되는 등 비상시에 기존에 만들어놨던 복원 지점으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비상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먼..

롤켓몬이라는 포켓몬 유나이트 후기 [내부링크]

요즘 핫한 게임이 있습니다. 일면 롤켓몬이라 불리는 포켓몬 유나이트인데요! 포켓몬 유나이트란? 포켓몬을 바탕으로한 AOS게임입니다. AOS는 스타의 Aeon of Strife라는 커스텀 게임에서 파생된 게임류를 뜻하는..

윈도우 10 작업표시줄에 있는 뉴스, 날씨 기능 없애기 [내부링크]

윈도우 10 업데이트 이후 작업표시줄에 새로 날씨와 뉴스가 생겼습니다. 오늘은 해당기능을 꺼보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윈도우10 맞춤형 뉴스 지난 4월 윈도우10 업데이트 이후 맞춤형 뉴스가 생겼습니다. MS는..

메타버스 플랫폼 ifland(이프랜드) 및 메타버스 연애코치 사용 후기 [내부링크]

SKT가 ifland(이프랜드)앱을 새롭게 출시했는데요. 한번 사용해보고 후기를 남깁니다. Ifland란? 기존 SKT에서 운영하던 Jump VR을 리네이밍 하고, 메타버스 시대에 맞춰 MZ가 원하는 기능을 대폭 추가하여 iflan..

LG 65W PD 충전기 구매 후기 [내부링크]

사실 PD 충전을 위해서 여러 가지를 구매해보았는데요. 인터넷에서 LG에서 나온 그램용 65W PD 충전기가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해서 한번 구매해봤습니다. LG 65W PD 충전기 lg전자 소모품 샵에서 구매할 수 있으..

라켓소년단 14화 리뷰 [내부링크]

어제는 월요일 라켓소년단이 방영하는 날입니다. 도쿄올림픽으로 일주일에 1회씩만 방영해서 더욱 간절한데요. 거기다가 보조출연자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촬영 중단이 되었다고 합니다.. 나머지 15화와 16화는 정..

윈도우 11에서 IE MODE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방법 [내부링크]

현재 윈도우 11을 설치하여 실사용중인데요. 2021.07.01 - [Tip & Tech/Computer] - 윈도우 11 인사이더 프리뷰 출시 및 설치방법 윈도우 11 인사이더 프리뷰 출시 및 설치방법 저번 포스팅을 통해서 윈도우 11에..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적당한 메모리 용량은? [내부링크]

최근에 우연하게도 해당 질문을 여러 번 받게 되었는데요. 관련해서 메모리는 무엇이며, 서비스별로 적당한 메모리라는 것은 어떻게 측정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메모리란? 컴퓨터의 두뇌에 해당..

MS Edge 브라우저 즐겨찾기 모음 상단 표시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상단에 즐겨찾기 모음을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dge 브라우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후속으로 만든 인터넷 웹브라우저입니다. Microsoft Edge 웹..

디아블로 2 레저렉션 테크니컬 알파 이후 변경사항 정리 [내부링크]

디아블로2 레저렉션 테크니컬 알파 관련하여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관련해서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5.02 - [Life/Game]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알파 크랙버전 설치 및..

넷플릭스 다이아몬드 에이스 후기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스포츠를 못하게 돼서 그런 것일까요? '라켓 소년단'도 그렇고 다이아몬드 에이스도 그런데요. 스포츠 관련된 영상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상파에서 하는 '편먹고 072'까지 보고 있..

벼락거지 뜻과 통화지표의 상관관계 [내부링크]

요즘 인터넷에서 벼락 거지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벼락거지란 말 뜻과 그리고 통화지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벼락 거지란? 벼락 거지란 '벼락'처럼 갑자기 자신의 소득에 별다른 변화가..

주식 포트폴리오 정리를 한번에 - 더 리치 사용하기 [내부링크]

주식투자의 필수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 더 리치를 알아보겠습니다. 더리치란? 더 리치는 국내외 주식, 배당주, 투자 정보, 포트폴리오 관리를 해주는 어플인데요. 사실 엑셀로 수기로 관리하여도 되지만, 더리치..

금리상승 걱정없는 주택담보대출 출시 [내부링크]

어제 금융위원회에서 ‘금리 상승 리스크 완화형 주택담보대출'을 재출시했다고 안내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이란? 대출은 크게 신용대출과 주택담보대출로 나뉩니다. 신용대출은 별도의 담보물 없이 대출을 받을..

모임 일정 카카오톡으로 한번에 관리하는 방법 -카카오톡 톡캘린더 [내부링크]

오늘은 모임 일정을 한 번에 관리 가능한 카카오톡 톡 캘린더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톡 캘린더란? 카카오톡에서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캘린더인데요.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친구들의 생일 정보도 한눈..

미스 슬로운 - 존 매든(2016) [내부링크]

오랜만에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 물론 최근에 본 블랙 위도우도 재미있었지만, 이런 명작을 왜 몰랐나 싶다. 미스 슬로운 국내 개봉 시 관객은 4.8만명에 불과하지만 평점이 9.32나 된다! 그리고 해외의 영화..

키보드 끝판왕 커세어 K100 RGB 광축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아마존에서 KB할인을 통해 커세어 K100 RGB 광축 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커세어란? 커세어는 미국의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 업체이며, 예전부터 메모리 등의 주변기기 제조사로 유명하였습니다. 공식 명칭..

유튜브 기초 활용법(구독, 공유하기 등) 알아보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의 사용의 대부분은 유튜브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의 기초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란?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입니다. 2006년에 구글이 인수했고, 전 세계 최대 규..

애드센스 페이지별 수익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활용해서 광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데요. 이 경우에 페이지별로 수익을 확인해서 좀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페이지별 수익 확인하는 방법 먼저 애드센..

2022년도 최저임금 5%인상 결정 [내부링크]

2021년도 어느덧 절반이 지나갔는데요. 이에 따라서 내년도 최저임금도 결정되었습니다. 최저임금이란 최저임금제도란 국가가 노사 간의 임금 결정 과정에 개입하여 임금의 최저 수준을 정하는 것인데요. 이를 통..

라켓소년단 13화 리뷰 [내부링크]

역시 월요일은 라켓소년단이 하는 날입니다. 지난 리뷰는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1.06.22 - [Life/Review] - 라켓소년단 7회 리뷰 2021.06.29 - [Life/Review] - 라켓소년단 9화 리뷰 2021.06.30 - [Life/Review]..

에스디바이오센서 공모 후기 [내부링크]

지난주에는 SD바이오센서의 공모가 진행되었는데요. 그 배정 결과가 나왔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란?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코로나19 진단키드 등을 만드는 진단키드 전문 기업입니다. 작년 매출은 1조 6862억 수..

BTS Permission to Dance Youtube 1억뷰 돌파 [내부링크]

저번에 BTS신곡 Butter의 1억 뷰 돌파를 쓴 지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요. 2021.05.23 - [News] - BTS 신곡 Butter 유튜브 24시간 조회수 신기록 달성 BTS 신곡 Butter 유튜브 24시간 조회수 신기록 달성 BTS..

2023년 증권과세 개편 금융투자소득과 해외주식의 세금 과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2021년도 상반기가 끝나고 하반기가 시작되었는데요. 요즘에는 재테크가 붐이 되고, 모든 사람들이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데요. 특히 국내 투자자의 해외투자 거래액은 벌써 2118억 달러(약 243..

ESR 5A C to C PD케이블 후기 [내부링크]

어제 ESR에서 상반기 세일을 진행했는데요. 벌써 완판되었습니다. 케이블과 케이스 등에 대해서 70%까지 세일했던것 같은데요. 현재는 페이지가 사라져서 확인할 수가 없네요. 저는 세일 품목 중에서 5A 케이블과..

T1 LCK서버 1라운드 마지막 경기 vs 젠지전 후기 [내부링크]

오늘 T1의 LCK 서머 1라운드 마지막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T1 vs 젠지전 후기 저번 경기에서 아프리카에서 1세트를 이긴후 2,3세트를 무기력하게 패배한 T1의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T1의 엔트..

엑셀 추가 기능 추천(Feat. 승승아빠) [내부링크]

엑셀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개인화된 추가기능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승승아빠 추가기능 다운로드, 승승아빠 엑셀/파..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승승..

새로운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와 수도권 4단계 관련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7월부터 개편되었습니다. 6월 20일 보건복지부는 보도자료를 통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개편하기로 하였는데요.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는 2단계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

마인크래프트 셧다운제가 쏘아올린 여가부 폐지 논란 [내부링크]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게임 중 하나인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란? 모장(Mojang)이 개발하고 현재는 MS에 인수된 마인크래프트는 2011년 정식 출시 후에 샌드박스 게임이라는 장르를 만들어 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기본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새 비대면 업무로 인해서 구글 드라이브 사용이 늘었는데요. 간단한 구글 드라이브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사실 윈도우와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구글 드라이..

라켓 소년단 12화 리뷰 [내부링크]

어제 라켓소년단 12화가 방영되었습니다. 이번 주에 서현진 주연의 너는 나의 봄이 시작되었지만 11회 연속 월화드라마 시청률 1위를 지켰습니다. 너는 나의봄도 3%대의 시청률로 tvN 드라마지만 높은 시청률을..

알리 가성비 비접촉식 체온계 후기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확진자가 천명이 넘는 등 다시 코로나가 심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체온계를 한번 구매해봤습니다. 알리 가성비 체온계 알리에서 단돈 10달러에 판매하는 가성비 체온계입니다. 이마 모드와 귀 모드..

인터넷 쿠키 수집 목적과 이유 [내부링크]

최근 기사화된 카카오톡의 쿠키 무단 수집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쿠키(Cookie)란? 먼저 이 사건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HTTP 쿠키를 명확히 알고 갈 필요가 있습니다. 쿠키는 HTTP의 단점인 무상태 프..

라켓소년단 11화 리뷰 [내부링크]

벌써 또 한주가 정말 빠르게 지나갔네요. 라켓소년단도 벌써 11화가 어제 방영되었습니다. 이번화의 주요 내용은 배감독님의 10년전 하얀늑대의 폭행사건의 실체를 찾는 이야기와 화순 오성중과의 소년체전 선발..

지구온난화로 인한 북반구의 이상기온 현상 [내부링크]

현재 캐나다등 북반구의 이상기온 현상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지구 곳곳에서 온난화로 인한 이상고온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상고온 현상 기존과 달리 고위도 지역에서 엄청난 고온 현상이 발생하고..

국세청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조회 및 발급거부 신고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국세청에서 현금영수증을 발급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홈택스에 PC에서는 홈택스를 치시고 들어가시면 되고요. 앱에서는 홈택스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PC에서 현금영수증 등록하는..

콰이어트 플레이스 2 - 존 크래신스키 [내부링크]

이번에 개봉한 콰이어트 플레이스 2를 보았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지난 2-18년에 출시된 콰이어트 플레이스의 1에 이어서 출시한 영화입니다. 줄거리는 외계에서 눈이 없는 어떤 괴물이 들어와서, 소리만..

사라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네이버앱에 추가하기 [내부링크]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는 각종 부작용으로 폐지되었는데요. 실시간 검색어란? 주요 포털에서 실시간으로 검색이 많이 되는 단어를 보여주는 시스템 줄여서 '실검'이라고 불리며 2005년부터 제공하였습니다. 나무..

핀크x유진투자증권 쏙쏙 신규개설 축하금 2만원 받기 [내부링크]

현재 핀크x유진투자증권에서 계좌개설만 해도 2만원을 주고 있습니다. 핀크(finnq)란? 핀크는 하나금융과 SK텔레콤이 합작하여 만든 핀테크 기업입니다. 핀테크(Fintech)는 Financial(금융)과 Technology(기술)의..

까사미아 압구정점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까사미아 압구정점에 가구를 보러 다녀왔습니다. 까사미아 까사미아는 가구,소파, 인테리어 소품을 제조 판매하는 리빙&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입니다. 1994년 압구정점을 가장 처음 오픈했구요. 2018년에..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 시작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시작되었습니다. 슬의생 시즌2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이어서 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님이 집필하고 계십니다. 작년 3월부터 5월까지 12부작으로 tvN에서..

상반기 지름 결산 - 코로나 시대의 필수 전자제품 Top5 [내부링크]

올해 또는 작년에 지른 것 중에서 잘 쓰고 있는 것들을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하여 재택을 하면서 새로 구매하거나 사용하게 된 것들이 많은데요. 확실히 삶의 방식이 코로나19로 인해서 많..

윈도우 11 인사이더 프리뷰 출시 및 설치방법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을 통해서 윈도우 11에 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2021.06.25 - [News] - 윈도우 11 공식 발표 윈도우 11 공식 발표 루머로 돌아다니던 윈도우 11이 정식 발표되었습니다. 윈도우 11 윈도우 11이 유출되..

라켓소년단 10회 리뷰 [내부링크]

정말 요즘 빼먹지 않고 보는 라켓소년단입니다! 라켓소년단 10회 이번회를 관통하는 주제는 '꿈'입니다. 라켓소년단에서는 매 번 회차마다 관통하는 주제가 하나씩 있는데요. 10화에는 꿈에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티스토리 방문자 2천명 돌파! [내부링크]

연초부터 목표로 잡았던 티스토리 방문자 2천명이 돌파하였습니다. 전업 블로거처럼 검색 키워드를 찾고, 많은 노력을 했더라면 좀 더 빨리 될 수도 있었을 텐데.. 일기장처럼 사용하다 보니 생각보다 늦게 달성..

코로나 델타변이 델타 뜻은?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가 백신 접종으로 확진자가 점차 줄어드는 추세로 가다, 델타변이 때문에 다시금 확진자가 늘고 있는데요.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란? 코로나의 변이에 따라 WHO에서 이름을 붙이고 있는데요. 바..

라켓소년단 9화 리뷰 [내부링크]

16부작인 라켓소년단이 이제 9화로 절반이 넘었습니다. 라켓소년단 9화 이번 줄거리는 청소년 국가대표로 뽑힌 라켓소년단 멤버들의 이야기인데요. 확실히 청소년 국가대표 훈련이라 그런지 완전 힘든 운동을 하..

온라인 폐지줍기 일명 앱테크와 디지털 접근성 [내부링크]

요즘 YT세대들에게 놀이처럼 번지고 있는 것이 앱테크인데요. 일명 온라인 폐지 줍기라고 불립니다. 앱테크란? 앱테크는 최근 기사로도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용어의 기원은 App(앱)과 재테크의 합성으로 만들..

PDF 관리 프로그램 - PDF Manager 무료 배포 [내부링크]

현재 MS스토어에서 PDF Manager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PDF manager란? PDF를 통해 병합, 분할, 추출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간단하게 PDF파일을 전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직딩의 카드 재테크하기 - 우리카드, SC제일은행 [내부링크]

카드 재테크란? 카드사에서는 예전에 카드모집인(설계사)를 통해서 모집을 주로 하였습니다. 이 당시에는 설계사를 통해서 카드를 발급받으면 거의 연회비만큼의 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어서 최소 사용기간인 3개월..

넷플릭스 - SKB 망 사용료 소송 결과 발표 [내부링크]

오늘 인터넷 역사에서 어떻게 보면 꽤 의미있는 재판의 1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넷플릭스와 SK브로드밴드의 망이용료 관련 소송인데요. 망이용료(망이용대가)란? ISP(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와 CP(콘텐츠..

윈도우 11 공식 발표 [내부링크]

루머로 돌아다니던 윈도우 11이 정식 발표되었습니다. 윈도우 11 윈도우 11이 유출되었다는 기사가 뜨면서 자주 논란이 되었었는데요. https://zdnet.co.kr/view/?no=20210616094643 '윈도11' 화면 유출…UI 살펴..

Office 라이선스에 문제가 있습니다. 팝업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윈도우 10 업데이트 이후 Office 라이선스 관련 팝업이 뜨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Office 사용에는 문제가 없으나 매번 실행시 팝업이 뜨게 되는데요. Office 라이선스 관련 팝업 해당 내용은 소프트웨어..

하계 휴가 수합용 간편 엑셀 매크로 파일 [내부링크]

이제 벌써 2021년도 절반이나 지났는데요. 이제 회사에서도 다들 하계 휴가를 수합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엑셀을 통해서 간편하게 휴가 수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휴가 수합하기 엑셀로 다양한..

신한은행 체인지업예금으로 애드센스 통장 개설하기 [내부링크]

요즘 애드센스 통장으로 잘 사용하던 SC제일은행에서 약관 변경으로 300불 미만에도 수수료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용으로 다양한 통장을 찾아보고 있는데요. 애드센스 외환수수료? 애드센스는 구글(미국)..

중간배당 뜻과 2021년 중간(분기)배당 종목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일년의 절반인 6월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이 6월에는 반기배당이 시작되는데요. 중간(분기) 배당이란? 배당주는 배당 주기에 따라서 1년에 한번하는 결산배당, 그리고 분기마다 배당하는 분기배..

라켓소년단 7회 리뷰 [내부링크]

요즘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는 월화드라마인 라켓소년단입니다. '착한 드라마'라는 입소문을 타고 시청률 6.9%로 월화드라마 시청율 1위를 하고 있습니다. 라켓소년단 7회 드디어 이번에는 여름철종별대회에 참가..

메모리 용량이 다르게 듀얼 채널 구성하는 경우? [내부링크]

컴퓨터를 잘 모르시더라도, '다다익램'이라던지, '듀얼채널'이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메모리란? 컴퓨터의 메모리는 RAM이라 불리우며, Random Access Memory의 줄임말입니다. 메모리의 주요 용도는 CPU의..

프레임 - 최인철 [내부링크]

심리학에 대해서 물어보면 추천하는 책이 대니얼 카너만의 '생각에 관한 생각'과 최인철의 프레임을 많이 추천합니다. 프레임 후기 오랜만에 다시 한번 읽어보게 되었는데요. 예전에 읽을 때와는 달리 여유를 가..

제주 사진이 이쁜 이색 카페 - 명월국민학교 [내부링크]

제주도에 위치한 명월국민학교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명월국민학교 폐교를 개조해서 만든 이색 카페라고 하는데요. 확실히 저와 같이 국민학교로 입학했거나 초등학교가 아닌 국민학교를 다녔다면 추억을 느낄 수..

산업기능요원 관련 이슈 [내부링크]

요즘 산업기능요원에 대해서 논란이 많은데요. 산업기능요원이란? 병무청에 설명에 따르면, 병역자원 중 일부를 병무청장이 선정한 병역지정 업체에서 연구 또는 제조 생산 인력으로 활용하는 제도입니다. 병역자..

담원 기아의 아프리카전 포지션 변경과 멀티 스페셜리스트까지 [내부링크]

작년 롤드컵 우승으로 세계챔피언이 되었던 담원 기아가 스프링 시즌 초반 생각보다 고전을 하고 있다. 담원기아-아프리카전 그리고 어제는 아프리카 상대로 주전 원딜이었던 고스트를 빼고, 말랑을 엔트리에 추..

HP 15s-eq1155au 개봉 및 메모리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라이젠 4세대 세잔이 출시되면서 르누아르를 세일 중입니다. HP 15s-eq1155au 스펙 HP에서 출시한 15인치 모델입니다. 라이젠 4500u/4G RAM/256G NVME SSD/15인치 IPS 250 nit/ 1.69KG이 스펙인데요. 제조사에서..

얀센 백신 접종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저도 얀센백신을 맞고 왔습니다. 얀센 백신? 2021.06.01 - [News] - 얀센 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얀센 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오늘부터 30세 이상 예비군 민방위 등에게 얀센 백신을 접종 예약을 받습..

마케터가 본 유러피안 슈퍼리그 [내부링크]

본업이 마케터다보니 유러피안 슈퍼리그를 스포츠 관점이 아닌 마케팅 관점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러피안 슈퍼리그란? 유럽대륙 20개팀의 참여하려고 했었던 유럽의 축구 리그이다. 약자로는 ESL이며 Eur..

제주 신화호텔 랜딩관 숙박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제주도를 갈 기회가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제주 신화호텔에서 숙박했습니다. 제주 신화월드? 제주 신화월드는 위키에 따르면 대한민국 최대규모의 복합 리조트로 2019년 개장되었습니다. 총 사업비만 2조..

13UD70P 라이젠 노트북 절전모드 검은화면 문제 [내부링크]

제가 사용 중인 13UD70P는 라이젠 노트북인데요. 라이젠 노트북 검은화면 문제 제가 사용중인 13UD70P의 경우 간헐적으로 절전모드에서 복귀하지 못하고 검은 화면으로 멈추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검은화면..

가슴 따뜻한 드라마 라켓소년단 후기 [내부링크]

요즘 SBS에서 월화드라마를 하고 있는데요. 라켓소년단 라켓소년단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집필하였던 정보훈 작가의 신작입니다. 전작인 슬기로운 감빵생활때처럼 따뜻한 이웃과의 이야기가 메인테마인 드라마..

Anker 나노 20w 초소형 충전기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Anker에서 나노 20W 초소형 충전기를 출시하였습니다. Anker 충전기 Anker 충전기는 현재 아마존에서도 평점이 5점이며 47천여건의 후기가 있습니다. 이정도면 아마존에서도 인기인데요. 국내에서도 정식..

친환경의 함정 - ESG 바로보기 [내부링크]

ESG 담당자로 최근 일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업무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ESG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ESG란 최근 뉴스를 통해서 ESG라는 단어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아래 두산백과의 정의와 같이 기업을..

컨설팅과 현실의 괴리에 관해 [내부링크]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 보면 기획 업무를 담당하시다면 컨설팅을 받게 될 상황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 컨설팅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컨설팅이란? 컨설팅(Consulting)은 단어 그대로 회사의 전략에 대해..

노매드랜드 후기 - 클로이 자오 [내부링크]

이번 2021년 오스카에서는 '미나리'의 윤여정씨가 엄청난 이슈가 되었습니다. 국내 여배우중 처음으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상을 받게되었기 때문인데요. 아카데미 상이란? 미국의 가장 권위 있는 영화 시상식이..

2021 The 아시아 대학 순위 [내부링크]

어제 영국의 글로벌 대학 평가기관인 THE(Times Higher Education)가 '2021 THE 아시아 대학 순위'를 발표하였습니다 대학 랭킹 평가? 사실 대학교 순위는 여러 평가 기관에서 공개를 하는데요.  어제 공개한 Ti..

정보처리기사 취득 후기 [내부링크]

드디어 오늘 2021년 정보처리기사 1회 실기 합격자 발표날인데요. 운이 좋게도 합격하였습니다. 정보처리기사 합격확인은 발표날 9시부터 가능합니다. 정보처리기사 공부 팁 사실 공부팁이라기 보다는 그냥 제 이..

업무 효율화 팁 - 워드에서 특수문자 편리하게 입력하기 [내부링크]

워드나 아웃룩을 사용하다보면 한글과 달리 특수문자를 입력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기본적인 특수문자 입력 방법 대부분이 아는 것처럼 삽입 메뉴 -> 기호를 통해서 입력합니다. 이때 문자코드를 알고 있으면 손..

얀센 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내부링크]

오늘부터 30세 이상 예비군 민방위 등에게 얀센 백신을 접종 예약을 받습니다. 얀센(존슨앤존슨) 코로나19 백신? 얀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와 같은 바이러스 벡터 계열로, 국내 허가된 백신 중 유일하게 1회 접..

손주은 메가스터디 회장 인터뷰 - 억지로 명문대 보낸다고 자식 성공하는거 아니다. [내부링크]

손주은 메가스터디 회장의 인터뷰 영상인데요. 메부리 TV에서 연속으로 방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명문대 보낸다고 성공하는게 아니다라는 내용입니다. 주요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명문대를 보내는 것에..

구글 포토 무제한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 종료 [내부링크]

구글 포토가 드디어 내일부터 무제한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구글 포토란?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사진 및 동영상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구글 포토 서비스를 통해서 스마트폰 및 카메라, 컴퓨터 등..

서울창포원 나들이 [내부링크]

도봉산역에 위치한 서울창포원에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서울창포원 창포원은 도봉구 마들로 916번지 일대에 조성된 붓꽃이 많은 식물원인데요. 서울 강북의 끝자락인 도봉산과 수락산 사이에 세계 4대 꽃 중 하..

공모주 후기 - 제주맥주 공모 후기 [내부링크]

어제는 제주맥주가 상장하는 날이었습니다. 제주맥주 공모주 제주맥주는 대신증권을 통해서 공모를 진행했고요. 공모가는 3200원으로 결정 났습니다. 제주맥주는 공모주 일반청약에 5조8475억원의 증거금이 몰리..

KB증권 1만원 국내주식쿠폰 구매하기 [내부링크]

11번가에서 KB증권 1만원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KB증권 1만원 주식쿠폰 구매하기 이 쿠폰을 구매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손쉬운 재테크로 알려졌는데요. 대부분 카드실적+투..

프로게이머가 되는 방법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저에게 많이 오는 질문인데요. 이제는 제가 해당 업무를 하지 않은지도 꽤 되서 당시의 내용을 바탕으로 간단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1. 프로게이머란? 먼저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하는데요. 프..

2021 MSI가 남긴 것과 과제 [내부링크]

2021 MSI가 모든 일정을 종료 지었습니다. 2021 MSI 후기 아쉽게도 담원기아는 준우승에서 멈췄습니다. 전반적으로 상체는 담원이 우위였고, 하체는 갈라를 필두로 해서 RNG가 우세였던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BTS 신곡 Butter 유튜브 24시간 조회수 신기록 달성 [내부링크]

BTS가 이번에 출시한 신곡 Butter의 유튜브 24시간 조회수의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오늘 유튜브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데이터를 업데이트했는데요. Youtube 24시간 조회수 Butter의 MV가 공개 24시간 동..

쌤소나이트 슬림 가죽 백팩 직구 후기 [내부링크]

요즘 사실 직구에 핫딜이 올라오지 않아서 잘 구매하고 있지 않은데요. 오랫만에 올라온 가죽 가방에 그만 직구를 참지 못하고 구매했습니다. 쌤소나이트 슬림 가죽 백팩 인터넷 최저가는 대략 12~3만 정도에 팔..

멀티부팅 USB PE 만들기 - UEFI, Legacy 혼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멀티부팅이 가능한 USB PE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보는 용어가 많으셔서 좀 이해가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먼저 용어정리부터 진행하겠습니다. Windows PE란? Windows Preinstallati..

윈도우10 21년 5월 업데이트 21H1 정식 릴리즈 간편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가 21년 5월 업데이트가 정식 릴리즈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사월 초파일 휴일인걸 알아서 휴일때 업데이트하라고 올려준 걸까요. 타이밍 좋네요 윈도우10 21H1 이란? 21H1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운영체제인..

한국 청소년 디지털 문해력 OECD 바닥 수준 [내부링크]

최근 PISA의 21세기 독자보고서가 나왔습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청소년의 디지털 문해력이 바닥수준이라고 합니다. PISA란? PISA는 OECD의 국제 학생 평가 프로그램입니다. Programme for Internationa..

갤럭시 S21 보안폴더로 듀얼메신저, 듀얼앱 사용하기 [내부링크]

갤럭시 S21에는 보안폴더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하나의 핸드폰에서 같은 앱을 2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듀얼메신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듀얼메신저는 갤럭시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

대박부동산 리뷰 [내부링크]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대박부동산인데요. 그리고 홈페이지에 보면 기획의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에 있는 주요 가족이자, 가정 그리고 그 토대가 되는 집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 주린이 용어 공부 - 나스닥, 다우존스, S&P 구별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 주식에 관한 용어중 나스닥지수, 다우존스지수, S&P500지수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 지수들을 알아보기 전에 이 지수들이 생성되는 미국 주식거래소의 종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주식거래소..

LCD 모니터의 수명은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요즘 대부분의 모니터는 LCD모니터인데요. LCD 모니터의 수명은? 갑자기 든 호기심이 있습니다. 이러한 LCD 모니터의 수명은 얼마나 될까요? 구글에 물어보니 제조사에서 답변을 한 내용이 있습니다. 백라이트가..

MSI 2021 럼블 스테이지 담원기아 일정 [내부링크]

MSI란?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2021 (League of Legends Mid-Season Invitational 2021)은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 주관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의 6번째 대..

스타벅스 21년 여름 프리퀀시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최저가로 득템하기 [내부링크]

스타벅스에서 또 '21년을 맞이하여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1년 서머 프리퀀시 올해는 스타벅스 싱잉 랜턴과 쿨러인데요. 독특하게 SSG에서도 판매하지만, 판매하자마자 바로 품절되었습니다. 홈..

실질 금리 마이너스 시대에서의 주식 [내부링크]

요즘 뉴스에서 실금리가 0%인 세대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 금리란? 금리는 크게 명목금리와 실질금리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명목금리는 물가상승률이 반영되..

빅스마일데이 디아블로2 노트북 및 신학기용 노트북 추천 [내부링크]

현재 G마켓과 옥션에서 빅스마일데이 할인을 하고 있는데요. 빅스마일데이? 이베이 코리아(옥션, G마켓)에서 진행하는 상반기 세일 명칭입니다. 물론 11일에는 11절이라서 11번가에서도 비슷하게 세일을 진행하고..

Visual Studio 설치하기- hello Coding 따라하기 [내부링크]

저번에 서점에서 구매한 hello coding을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Visual Studio 설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Visual Studio 설치하기 c#으로 프로그래밍 하기위해서는 Visual Studio를 설치해서 개발 환..

갤럭시 S21 문자메시지 보내기 취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채팅플러스(채팅+)가 업데이트 되면서 카카오톡 처럼 문자메시지도 보내기 취소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채팅플러스란? 통신 3사에서 개발한 채팅+는 차세대 RCS – Rich Communication Services 문자 서..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 후기 및 샘씨엔에스 공모 [내부링크]

오늘 상반기 공모주중에서 가장 핫했던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따상'이 아닌 '따하'를 기록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 증거금이 약 81조가 몰렸던 SKIET는 장초반 따블은 형성하였으나, 속절없이 녹아서..

KB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할인 이벤트 [내부링크]

SKIET공모로 인하여 증권사에 돈을 많이 넣어놓았는데요. 관련해서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에 대해서 투자해보려고 합니다. KB증권 이벤트 현재 KB증권에서는 해외주식 수수료를 0.07%로 하고 환전 수수료..

LOL 상점 카카오톡 채널 런칭 이벤트 [내부링크]

LOL 상점이 카카오톡 채널을 런칭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런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LOL 상점 카카오톡 채널 런칭 이벤트 링크 이동하기 LoL 상점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세요! - 리그 오브 레전드 채널을..

어려운 주식의 세계 - GS리테일과 엔씨소프트 [내부링크]

요즘 핫한 이슈는 GS25의 남혐관련 이슈인데요. GS25 남혐 논란? GS25에서 5월 1일부터 캠핑가자라는 포스터를 붙였는데요. 포스터의 집게 손가락이 남성을 비하하는 표현이라고 하는데요. GS25에서 대응을 잘..

마이크로소프트 더 현대 서울점 방문기 [내부링크]

오늘은 더현대 서울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지점을 방문해보았습니다. 지난 3월 4일에 더 현대 오픈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지점도 오픈했는데요. 2019년 10월에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이후 7번째 매장이라고 합..

디아블로2 레저렉션 후기 및 멀티 하는 방법 [내부링크]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저번에 하는 방법을 포스팅했는데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설치 방법은 기존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1.05.02 - [Life/Game] -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알파 크랙버전 설치 및 플레이 방..

헬릭스미스와 신라젠으로 알아보는 주식투자 위험성 [내부링크]

주식투자는 정말 조심히 들어가야 하는데요. 요즘 주식이 워낙 활황이다보니 다들 주식 이야기가 많은데요. 이 중에서 바이오주인 헬릭스미스(구 바이로메드)와 신라젠의 사례를 통해서 주식투자의 위험성을 말씀..

우체국 세일 기간 중 어버이날 선물로 구매한 전통주 [내부링크]

현재 인터넷 우체국에서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세일을 하고 있는데요. 저도 이 세일 쿠폰을 활용해서 전부터 사고 싶었떤 전통주를 구매해보았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쇼핑 할인 쿠폰 인터넷 우체국에서는 다양..

인터넷 익스플로러 작업표시줄에 고정해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젠 보안 이슈로 인해서 사용을 권하지 않고, MS 마저도 Edge를 공식 브라우저로 사용하면서 찬밥 신세인 인터넷 익스플로러지만 정부 또는 금융 사이트에서는 아직도 Active-X 때문에 필요한데요. 이때 익스플..

오큘러스 퀘스트 2 안면폼 무료교체 신청하기 [내부링크]

오큘러스 퀘스트2는 안면 보호폼에 피부자극을 경험하였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현재 2021년 1월 4일 이전 제품의 경우 무료로 안면 보호폼을 교체해주고 있습니다. 일렬번호의 앞 5자리가 “IWMVR” 또는 “1WMHH..

우표 판매 하는 곳 찾지 말고 인터넷 우표로 집에서 구매하기 [내부링크]

요즘 우표를 잘 안쓰다보니 주변에서 우표 판매하는 곳을 찾기도 쉽지 않습니다. 근처에 우체국이 있으면 편리하지만 아닌 경우에는 쉽지 않은데요. 인터넷 우체국에서 인터넷 우표로 구매하면 편리하다고 해서 한..

어린이날 선물? 어른이날 선물 짭너프건 전동 타켓 총 장난감 직구 후기 [내부링크]

아마존에서 핫딜로 뜬 전동 타켓 총 장난감이 도착했습니다. 직구 방법 아마존에서 당시 특가 세일을 했었구요. 당시 가격은 8달러, 현재는 14.59달러에 판매중입니다. 그리고 한국으로 직배도 가능하니, 다른것..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알파 크랙버전 설치 및 플레이 방법 [내부링크]

디아블로2 레저렉션 크랙 하는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알파 테스트 버전이 크랙을 통해서 풀렸습니다. 현재는 정식버전이 출시되어 동작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식버전 후기는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미아롯데점 영풍문고 나들이 Feat. 사월 초파일 그리고 Hello Coding [내부링크]

영풍문고 나들이 주말을 맞이하여 미아롯데에 위치한 영풍문고에 나들이를 가봤습니다. 미아롯데점은 롯데백화점 6층에 위치하고 있구요. 남자 패션과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일은 10시 30분부터 8시까지 영..

SKIET 공모주 청약 환불을 위한 미래에셋증권 OTP 등록하기 [내부링크]

SKIET 공모주 청약 SKIET의 공모주 청약이 역대 최대인 81조의 증거금과 함께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공모에는 저도 마통까지 뚫어서 한번 참여해봤는데요. 이제 그 엄청난 청약은 종료되고 청약후 증거금 환불에..

일론 머스크의 트윗과 도지코인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의 트윗으로 오늘 도지코인이 이슈가 되었는데요. 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트윗 오늘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다시 한번 도지코인에 대해서 언급하였습니다. 최근 테슬라의 실..

노바백스 백신 장단점 정리 및 SK바이오사이언스 [내부링크]

노바백신 코로나19 백신 오늘 문재인 대통령과 노바백스 CEO 스탠리 어크와의 면담으로 이슈가 되었는데요. 노바백스는 지난 1987년 설립된 미국 백신 회사입니다. 설립초기부터 백신 제조 회사로 설립되었구요...

하나은행 타행 OTP 등록으로 1일 이체한도 증액하기 [내부링크]

하나은행 타행 OTP 등록하기 하나은행은 보안매체별 한도가 아래와 같은데요. OTP(스마트 OTP)인 경우 가장 높은 1일 5억원, 1회 1억 원이고요. 어플로 간단히 할 수 있는 모바일 OTP는 5천만원, 1회 천만원입니..

Revil 랜섬웨어 감염으로 애플 맥북 신형등 신제품 로드맵 공개 [내부링크]

콴타 컴퓨터 Revil 랜섬웨어 감염 애플의 제조회사 중 하나인 Qunta(콴타 컴퓨터)가 Revil Ransomeware에 감염되었습니다. 해당 해킹건을 블롬버그를 비롯하여 여러 매체가 보도하였는데요. 러시아 해킹그룹인 R..

공모주 청약을 위한 SK 증권 계좌 살리기 - 시럽 통합 계좌 [내부링크]

공모주 청약 계좌 살리기 현재 SKIET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 SK증권의 계좌를 보니, 계좌가 거래 정지가 되어있습니다. 청약을 위해서 접속해보니, '거래중지계좌 - 해지 후 처리 가능'이라는 메시지만 뜹니다. 20..

삼성페이 교통카드보다 좋은 페이코 교통카드 혜택 [내부링크]

삼성페이 교통카드 요즘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넘어오면서 장점은 삼성페이로 교통카드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핸드폰 하나로 삼성페이로 결제도 하고 출퇴근시에 대중교통도 교통카드 등록으로 할 수 있..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 후기 [내부링크]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 후기 이번 시험은 약술형이 전혀 출제 되지 않아서, 어떻게 보면 쉬운 시험이었지만... 비전공자에겐 그렇게 쉽지많은 않은 시험이었다 ㅠ 개정전까지는 약 50%의 준수한 합격률이었는데..

롯데온 롯데리아 치즈 No. 5 할인 및 치즈 No 5후기 [내부링크]

롯데온 치즈 No 5 세일 롯데온에서 오늘 롯데리아 치즈 No 5를 세일판매하고 있습니다. 롯데온에서 온세상 37% 쿠폰을 통해서 셋트를 3900원에 판매중이구요. ID당 4개씩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타임딜이라서..

SKIET 공모를 위한 하나은행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알아보기 [내부링크]

SKIET 공모주 균등배분 공모중 중복 청약이 가능한 마지막 공모주인데요. 2021.03.18 - [직딩으로 살아남기/주린이 공부하기] -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상장(Feat. 공모주 균등배분) 현재 5개 증권사에서 공모..

박상기의 난? 은성수의 난을 불러 일으킨 김치 프리미엄이란? [내부링크]

김치프리미엄이란? 어제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4월 22일 국회 정무위 회의에서 가상자산을 사고 파는 사람은 투자자라고 보기 어렵고 정부의 보호 대상이 아니라는 발언 때문에 암호화폐의 가격이 엄청 떨어졌습니..

스마트폰 교체 시 오래된 어플 APK 파일 추출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 어플 추출하기 스마트폰 교체시 오래된 어플의 경우 더이상 업데이트 하지 않으면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 어플을 추출해서 새로운 폰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

오큘러스 퀘스트 2 게임 환불하기 [내부링크]

오큘러스 퀘스트 2 환불하기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구매한 게임은 14일 이내에 2시간 이내 플레이를 하면 자동 환불이 가능한데요. 홈페이지의 정식 가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2 게임 환불은 홈..

오큘러스 퀘스트2 앱랩(App Lab)으로 무료 게임 하기 [내부링크]

오큘러스 퀘스트2 앱랩이란? App lab은 이름처럼 앱을 베타 테스트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App Lab의 앱은 Oculus의 전체 검수 절차를 거치지 않았으므로 편안함, 성능 또는 기타 요소와 관련된 알려지지 않은..

[블로그Tip] 블로그 운영 방법 및 블로그 주제 잡는 법 [내부링크]

블로그 운영 방법 블로그 관련하여 마지막 포스팅이 될 것 같은데요. 제목은 블로그 운영방법이라고 크게 적었는데요. 제가 파워블로거도 아니고 약 10년간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낀 점을 자유롭게 써보겠습..

필립스 휴 저가 버전 - Govee Ambient TV Light 구매 후기 [내부링크]

Ambilight란? 일반적으로 Bias Lighting라고 불리우며, 화면 뒷면의 약한 광원을 뜻합니다. 티비의 외곽부분에도 동일한 색으로 보여줘서 몰입감을 높이는 효과가 있는데요. 요즘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볼때 몰입..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주소 쓰기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란? Aliexpress는 Alibaba Group이 2010년에 만든 중국에 기반을 둔 온라인 쇼핑몰 서비스입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제품을 해외 온라인 구매자에게 싼 가격으로 제공해서 인기인데요. 특히 소형 전..

[블로그Tip] - 티스토리 블로그 초기 설정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후 할 일 저번 포스팅을 통해서 블로그를 개설하였다면, 오늘은 그 이후에 할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개설한 후 구분을 해보면, 관리자페이지의 4개의 큰 설정을 관리하시면 되..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폰트 변경하기 [내부링크]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삼성이 개발한 스마트폰, 패블릿용 모바일 브라우저이다. 오픈 소스 크로미엄 프로젝트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삼성 갤럭시 장치에 사전 설치되어 출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 갤럭시 스..

유튜버 ITSub의 KT 10GiGa 인터넷 비추 논란 [내부링크]

ITSub 유투버는? 잇섭은 대한미국의 IT 유튜버 입니다. 2019년에 골드 버튼을 받았으며, 현재 구독자가 168만명인 ITSub잇섭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91년 4월 10일 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본명은 황용섭이고 2..

오큘러스 퀘스트 2 각종 기기 구매 및 후기 [내부링크]

오큘러스 퀘스트 2 주변기기 오큘러스 퀘스트를 사고 각종 유명하다는 주변기기를 사보았습니다. 기존 오큘러스 개봉기는 원래 이전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1.04.09 - [My life/Game] - 오큘러스 퀘스트2 구..

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 [내부링크]

코인베이스란?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을 비롯하여 50여 개 코인이 거래 중입니다. 위키에 따르면 브라이언 암스트롱이 12년 6월에 창립하였으며, 직원수가 2020년 기준 약 1200여 명..

로맨스 스캠 뜻과 예방법 [내부링크]

로맨스 스캠이란? 로맨스 스캠(Romance Scam)은 흔히 알려진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언택트로 이성에게 환심을 산 뒤 재산상 피해를 입히는 신종 사기 방식입니다. 저번 시간에..

가스라이팅 뜻? [내부링크]

가스라이팅 유래 가스라이팅(Gas Lighting)은 타인의 심리를 조작해 그 사람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는 행위라고 합니다. 일종의 정신적 학대 또는 세뇌로 피해자와 라포(Rapport)를 형성한 부모-자식 관계나, 연..

[블로그Tip] 수익형 애드센스 블로그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란? 블로그를 통해서 부수익을 얻기 위해 운영되는 블로그를 뜻합니다. 저번 블로그 관련 내용을 적은 후 수익형 블로그에 대해서 문의하시는 분이 많아서, 제가 아는 수준에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크롬 브라우져 노란색 블록 타이핑 에러 해결하기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져 노락색 블록 에러란? 갑자기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스페이스 바만 누르면 노란색 블록이 씌워져서 이상한 글자가 타이핑 되었는데요. 실제 동작은 아래처럼 됩니다. 글자를 무한 반복하거나 아래처..

불가리스가 코로나19 억제 주장??? [내부링크]

남양 불가리스 이슈 남양유업이 자사의 발효유 제품 불가리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 감염증(코로나19)에 억제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일단 인터넷 댓글을 모두 의문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래와 같..

보조금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보조금24 개설 [내부링크]

보조금24란? 다양한 국가 보조금을 한번에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2021년 4월말에 오픈할 예정이며 현재 13개 시군구에서 시범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 바우처..

배당주 투자 및 배당금액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배당주 투자란? 오늘은 주식 중에서 핫한 배당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당은 주식회사가 주식을 가지고 있는 주주에게 기업이윤을 보유비율에 맞춰서 나눠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즉, 회사가 벌어드린 돈을..

[블로그Tip] - 블로그 시작해보기 [내부링크]

블로그란? 나무 위키에 따르면 블로그는 Web과 Log의 합성어로 개인이 정보공유 및 의견 교환을 목적으로 올리는 WWW상의 웹사이트를 말한다고 합니다. 블로그(영어: blog 또는 web log)는 정보 공유나 의견 교환..

카드 없이 현금 인출하는 방법 - 국민은행 스마트 ATM 출금 [내부링크]

갑자기 주말에 결혼식장에 오게 될 경우에 지인의 축의금을 대신 내줘야 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때 카드를 안 가지고 온 경우에는 정말 난감합니다. 돈을 인출해야 하는데 별다른 방법이 없었는데요. 하지만 코..

SPF 조작 논란 선크림 관련 [내부링크]

SPF 선크림 논란 이슈 '화장품은 과학이다' 유튜버가 화해의 선블락 상위 10개 제품을 테스트 했는데요. 사실 해외에서 백탁도 없고 부드러운 '퓨리토' 선크림이 SPF가 50이나 되는것에 의문을 제시한 소비자들이..

[블로그] 블로그 검색 누락시 수동으로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검색 누락이란 안녕하세요. 블로그에 글을 쓰는데 방문자가 줄어드는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요. 이 경우에 블로그가 검색엔진에서 색인이 누락됬을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블로그 검색 누락을..

구글 크롬캐스트 4K with Google TV 사용 후기 [내부링크]

크롬 캐스트란? 이번에 구매한 오큘러스 퀘스트2와 Fire TV 4K가 스크린 미러링이 되지 않아서 크롬캐스트와 연동이 잘된다하여 집에 있던 크롬캐스트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크롬캐스트는 구글에서 출시한 HDMI단..

오큘러스 퀘스트2 구매 후기 [내부링크]

항상 매진인 Oculus Quest 2 운좋게 구매하게 되서 드디어 배송되어 개봉기를 써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란? 페이스북 오큘러스에서 출시한 단독실행형(Stand-alone) VR헤드셋이다. 전작인 오큘러스 퀘스트 1보다..

4월 T데이 버거킹 60% 할인 [내부링크]

4월의 T데이가 오늘까지인데요. 그 중에서 버거킹콤보를 60%할인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내내 할인을 하고 있었는데요. 확인을 못하다가 오늘 간신히 확인하고 구매해서 왔습니다. 일반 고객은 50%할인이고 구독찬..

아마존 알렉사 한국 베타 서비스 안내 [내부링크]

Amazon에서 갑자기 메일이 와서 Alexa의 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아마존 알렉사란? 아마존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인데요. 애플의 시리, 구글의 어시스턴트와 같은 AI 비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

[2021 프로야구 4/7] 기아 vs 키움 3연전 후기 [내부링크]

이틀 연속으로 연장 접전을 펼친 기아와 키움전 개인적으로 막 박빙의 경기라기 보다는 서로 타자들이 좋지 않았다. 특히 이틀 연속 기아는 타자들이 좋지 않았다. 4월 6일 경기도 15안타에 5득점을 간신히 뽑았..

2021년도 학교폭력 실태 조사와 학폭 이슈 [내부링크]

지난 4월 5일부터 각 시도 교육청별로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학교폭력실태조사란? 학교폭력 관련 통계와 재발 방지를 위해서 매해 각 시도 교육청별로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직딩 아재의 COS 세일 직구 후기 [내부링크]

요즘 핫하다는 COS를 직구를 통해서 저렴하게 구매해 보았습니다. COS란? COS는 Collection of Style의 약자입니다. H&M의 프리미엄 SPA(의류 브랜드 GAP이 도입한 개념으로, 'Specialty retailer'(전문점), 'Pri..

2021년 개별 공시지가 및 이슈 [내부링크]

지난 3월 올해의 개별 공시지가가 공개되었는데요. 개별공시지가란?  국토부부장관이 전국의 토지 중 대표성이 높은 표준지를 선정하고 단위면적(m2) 당 적정가격인 공시지가(표준지 공시지가)를 기반으로 개별..

LG전자 스마트폰 사업 철수 [내부링크]

LG전자[066570]가 스마트폰 사업을 결국 매각하지 못하고 최종 철수하기로 하였습니다. 최근까지 LG전자는 보도자료를 통해서 MC(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사업부분에 대해서 매각/철수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파이썬으로 네이버 웹툰 웹크롤링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이썬을 활용해서 네이버 웹툰 사이트를 웹크롤링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웹크롤링 단계 사실 웹크롤링은 웹페이지의 가져와서 데이터를 추출해 내는 것인데요. 나무위키에 따르면 아..

템퍼 토퍼 3년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3년째 사용중임 템퍼 토퍼에 대한 리뷰를 해보고자 하는데요. 2018.07.12 - [My life/Review] - [지름]Tempur Pedic Topper 직구 후기 [지름]Tempur Pedic Topper 직구 후기 [지름]Tempur..

샤오미 공기청정기 1년 사용 후기 [내부링크]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약 1년정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후기를 남겨봅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구매기 작년 코로나로 인해서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져서, 이에 따라서 집안 환경(?)..

2021년 서울시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재보궐선거 사전투표를 하고 왔는데요. 재보궐선거란? 백과사전에 따르면, 선거로 뽑는 국회의원, 기초/광역단체장 등의 빈자리가 생겼을 때, 다음 정기선거일까지 이를 메꾸기 위해서 시..

직장인 주식 공부 - 주식이란? [내부링크]

요즘 2030 세대의 가장 큰 이슈는 주식과 가상화폐가 아닌가 싶은데요. 실제로 통계로도 2019년에 상장법인 소유자 현황은 618만명이었는데요. 2020년에는 919만 76명으로 약 48%가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이뿐만..

아마존 국민카드 할인 쿠폰 KB20 [내부링크]

현재 국민카드에서 아마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명 '철이 없었죠. KB국민카드 없이 아마존 직구하려고 했다는 거 자체가.'라는 긴 이름의 이벤트입니다. m.kbcard.com/CXHIABNC0026.cms?evntSerno..

정보처리기사 1회 실기 접수 후기 [내부링크]

어제부터 2021년 기사/산업기사 1회 실기 접수일이었는데요. 2021.01.29 - [직딩으로 살아남기] - [자격증]정보처리기사 접수하기 서버 다운부터 시작해서 접수하는거 자체가 쉽지가 않습니다 ㅠ 정보처리 기사..

31일 배라데이 쿠폰받기(feat 민트초코봉봉) [내부링크]

오늘 31일은 해피포인트 앱에서 배스킨라빈스 쿠폰을 뿌리고 있는데요. 이름하야 Happy 31Day to You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해피포인트 앱에서 가장 상단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 쿠폰 룰렛을 돌..

수에즈 운하 시뮬레이터 [내부링크]

최근 수에즈 운하에서 에버 기븐호 사고가 나면서 엄청 이슈가 되었는데요. 2021.03.26 - [News] - 수에즈 운하 에버 기븐호 좌초 사건 관련하여 수에즈 운하를 시뮬레이션 할수 있는 사이트가 등장했습니다. htt..

애플워치 줄질 - Solo Loop 비교 [내부링크]

오늘은 애플와치 줄질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사실 애플워치의 스트랩을 어떤 걸 쓰느냐는 항상 고민입니다. 요즘에 핫한 솔로루프 계열의 스트랩을 각각 구매해서 사용해본 후기를 써보고자 합니다. 애플워치 솔..

삼성전자 PD 배터리팩 20000mAh 사용 후기 [내부링크]

저번 VOGO앱에서 삼성전자 PD배터리팩을 29,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할 때 구매한 아이템인데요. 참고로 보고앱에서 구매하실때는 꼭 아래처럭 Link혜택이 적용되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PD배터리팩 스펙..

I30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I30 모델의 에어컨 필터를 셀프교체해 보았습니다. 저희 누나가 타는 차량인데요. 알고보니 아반떼랑 필터가 호환되서 아반떼 교체하는김에 같이 교체했습니다. 2015.07.08 - [My life/쉬운IT]..

락포트 워터프루프 부츠 직구 후기 [내부링크]

비올때마다 운동화가 젖어서 방수되는 신발을 사야지사야지 하다가 올초에 락포트에서 Rockport Men's Waterproof Storm Surge Toe Boot를 세일하길래 직구를 했습니다. 락포트 워터프루프 부츠? 락포트에서 출시..

공인인증서 복사하기(나라장터) [내부링크]

최근에는 공인인증서가 만료됨에 따라 간편인증 등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특히 1999년부터 사용하게 된 공인인증서는 작년 12월 10일자로 만료되었습니다. 기존 '공인 인증서'는 '공동 인증서'라는 이..

수에즈 운하 에버 기븐호 좌초 사건 [내부링크]

요즘 수에즈 운하에 좌초된 Ever Given호가 Issue가 되고 있습니다. 수에즈 운하 에버기븐호 좌초 사건이란? 수에즈 운하 개통후 최초로 완전 막힌 사건이라고 하는데요. 일본 회사가 소유한 초대형 컨테이너선이..

무선 마우스 끊김 해결하기 [내부링크]

저는 컴퓨터에서 무선 마우스를 사용중인데요. 기존에 유선마우스와 달리 사용중에 끊김이 좀 느껴져서요. 오늘은 무선 마우스 사용중에 끊김이 발생할때 점검해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물리적인 방법..

테이스티나인 만능 비빔밥 세트 후기(Feat 재택근무메뉴) [내부링크]

요즘 재택근무를 하면서 점심을 집에서 먹는 것이 일인데요. 재택근무에서 메뉴 정하는 것도 일이더라구요. 회사였으면 그냥 선배나 동기따라서 가면되는데요. 재택근무는 순전히 제가 골라야 하니.. 먹는걸 즐겨..

현대해상 앱으로 간편하게 실비보험 청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어깨가 다쳐서 병원에서 물리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데요. 관련해서 연관된 포스팅을 몇 번 한 적이 있습니다. 2021.03.23 - [My life/diary] - 어깨 통증으로 인한 치료 후기 2021.03.20 - [My life/diary]..

네이버 서비스 장애 [내부링크]

어제 구글의 웹뷰 장애에 이어서 오늘은 네이버가 장애네요. 2021.03.23 - [dorudoru의 강좌/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앱이 잘 안되요. 카카오톡 실행안됨 해결방법 안드로이드 앱이 잘 안되요. 카카오톡 실행안..

애플 홈팟 미니 개봉기 [내부링크]

저번에 지구에서 핫딜이 떠서 30개 한정 판매한 홈팟 미니인데요. 사실 이런 한정 세일은 한번도 된적이 업성서 당연히 안될줄 알고 구매를 눌렀는데 신기하게 구매가 되었습니다. 아마 할인율이 그리 크지 않고,..

안드로이드 앱이 잘 안되요. 카카오톡 실행안됨 해결방법 [내부링크]

현재 안드로이드 웹뷰 관련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잘 동작하던 안드로이드 앱, 카카오톡, 네이버, 티맵 등이 실행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여러 프로그램 개발자 및 앱 개발사..

메이플 확률 이슈와 리니지m 문양 이슈 논란 [내부링크]

최근 넥슨 메이플의 확률 사건이 크게 이슈가 되면서 난리가 났었는데요. 메이플 사태 나무 위키에 나와있는데요. 메이플스토리에 나오는 아이템에 붙는 옵션이 균일하게 붙지 않았고, 그리고 무려 '큐브 보보보'..

어깨 통증으로 인한 치료 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너무 어깨가 아파서 병원치료를 받아보았는데요. 공대생이니 그 이야기를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재택근무 등으로 인해서 운동량이 줄었고, 또 매번 치던 배드민턴도 치지 않아서 그러..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 돈홀 [내부링크]

오랫만에 나온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인간의 욕심에 따라 쿠만드라 왕국이 분열되었다가, 시기와 질투로 싸우다가 주인공 라야가 전설속의 마지막 드래곤을 찾는다는 이야기입니다..

맥 미니 A1347 SSD 업그레이드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오래된 맥미니 A1347 모델의 SSD 업그레이드를 해보겠습니다. 맥미니란? 나무 위키에 따르면 애플에서 판매하는 초소형 규격의 데스크톱 컴퓨터입니다. 어떻게 보면 인텔의 NUC와 비슷한..

샘소나이트 캐리어 직구 후기 [내부링크]

지난 3월 초에 샘소나이트 미국 공홈에서 캐리어를 대폭 세일했습니다. 샘소나이트 캐리어 직구 당시에 캐리어를 최대 80%까지 세일하였는데요. Dealmoon Promotion 페이지는 살아있지만 들어가보니 그 당시 할인..

내가 가입한 보험 내역 한번에 확인하기 [내부링크]

최근에 병원이 갈일이 생겨서 실손보험 회사를 찾아야 했는데요. 핸드폰도 최근에 바꿔서 어느 해상보험에서 가입한 것인지 찾질 못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숨어있는 보험금..

갤럭시 S21 기본 카메라로 문서 스캔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시간에는 갤럭시 S21 기본 카메라로 문서를 스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S21 스마트폰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필요없이 문서 스캔이 가능한데요. 이 문서 스캔을 통해서 실제로 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상장(Feat. 공모주 균등배분) [내부링크]

작년 10월에 공모주청약 방식이 변경된 이후 아마 가장 큰 회사의 상장이 아닌가 싶은데요. 공모주 청약 방식 변경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식시장에서 개인의 직접투자 확대에 따른 일반청약자 ..

3월 T Day - 이삭 햄치즈 토스트, 이니스프리 할인쿠폰 [내부링크]

벌써 3월의 3번째 수요일인데요. 수요일마다 SKT 고객이면 T Day를 즐기실 수 있는데요. 이번 3월 17일에는 이니스프리와 이삭토스트입니다. 특히 이삭토스트는 회장님이 유키즈에 나와서 갓 기업으로 요즘 소문..

아웃룩 계정 추가/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MS 아웃룩은 체감상 회사 업무의 과장해서 80%정도를 차지하는 것 같은데요. 특히 코로나로 인해서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아웃룩으로 메일을 보내고, 받는일이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더 아웃룩..

윈도우 10 글씨가 잘 안보일 경우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글씨가 잘 안보인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 10 에서 글씨(폰트)가 잘 안보일 경우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화면배율 점검 먼저 점검 할..

HP 프로북 635 에어로 G7 개봉기 [내부링크]

오늘은 HP 프로북 635 에어로 G7 개봉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프로북 635는 기본적인 컨셉 자체가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비지니스 노트북이라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13UD70P의 가격이 갑자기 천장부지로(?)..

하이닉스 P31 NVMe SSD 구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하이닉스 P31 NVME SSD 구매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많은 SSD가 출시되고 있고, 하이닉스는 주로 B2B물량만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하이닉스에서 최초로 B2C용으로 판매하게..

논슬립 코팅 옷걸이 후기 [내부링크]

기존에 논슬립 플라스틱 옷걸이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무거운 코트나 패딩을 걸었더니 바로 휘어버리더라구요. 플라스틱 옷걸이에는 이제 걸지 말아야 겠습니다 ㅠㅠ 옷걸이를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엄청 많은..

IT업계 연봉 인상 관련 [내부링크]

하이닉스, SK텔레콤, 현대자동차 등 기업을 가리지 않고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연초 하이닉스로부터 시작된 성과급 논쟁이 점점 더 확산되는 분위기 입니다. 그리고 특히 IT 업계에서 연봉 인상이 더 큰 이슈가..

신혼부부의 LG트롬 스타일러 1년 사용 후기(S3RF) [내부링크]

벌써 스타일러를 주문해서 사용한지 1년이 되었는데요. 제일 처음엔 5벌을 살지 3벌을 살지 고민하다가 2인가구다 보니 3벌로도 충분할 듯하여 3벌로 구매하였습니다.  다만 주문한 이후로 코로나가 터져서 외부..

삼성 노트 PC에서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갤럭시 S6 Lite를 직구해서 사용하면서, 업무에 활용해보고 있는데요. 2020.12.03 - [My life/Review] - [지름] 갤럭시 탭 S6 Lite 개봉기 특히 태블릿의 삼성 노트를 통해서 간단히 PDF에 필기를 하거나, Id..

Powerpoint 페이지 세로로 작성하기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레이웃을 세로로 작성 하는 방법 파워포인트는 기본적으로 가로 레이아웃이 설정되어 있는데요. PPT 작업에 따라 세로 레이아웃의 PPT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오늘 시간에는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때..

카카오톡 QR 체크인 간편하게 하는법 - 쉐이크 기능 [내부링크]

카카오톡이 이번 9.2.5 버전을 공개하면서 QR체크인을 쉐이크로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 안드로이드에 올라온 9.2.5버전에서 부터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난 후 휴대폰을 두 번 흔들어서 QR체크인을 할 수 있다..

애플 M1 Mac 로제타 2 지원 종료 관련 루머 [내부링크]

맥 루머스에서 M1의 중요한 프로그램인 로제타2가 빠질 수 있다는 루머가 올라왔는데요. 2020/11/19 - [dorudoru의 강좌/Computer & IT] - [Mac] 실리콘 맥북에어! 2020/12/03 - [News] - 신형 맥 실리콘에서 윈도..

경기도 근방 수목장 둘러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목장 관련해서 알아보고 왔는데요. 사실 장례 문화가 많이 변경되서 이제는 수목장을 많이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부모님께서 한번 요즘 미리 알아보는게 트렌드라고 하시며 한번 가보자 하셔..

귀여운 코카콜라 폴라베어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11번가에서 라이브11 방송을 코카콜라편을 한적이 있는데요. 무심결에 11번가 들어갔다가 귀신에 홀린듯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지난 방송을 찾아보니 24일에 한것 같네요. 씨그램하고 코카콜라를 같이..

2021년 정보처리기사 1회 필기 시험 독학 후기 [내부링크]

새해 목표로 잡았던 정보처리기사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2021/01/29 - [직딩으로 살아남기] - [자격증]정보처리기사 접수하기 [자격증]정보처리기사 접수하기 입사 10주년 기념으로 무엇을 해볼까 고민하다가 생..

독립실행형 웹 브라우저 추천 - 모두의 웹뷰 [내부링크]

인터넷을 하다보면 여러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유튜브라던지, 아니면 회사 계정 로그인 등 하지만 기존에 로그인 되어 있는 아이디와 충돌이 나거나 크롬의 경우에는 아예 로그인이 꼬여서 접..

롯데리아 잇츠데이 쿠폰 할인 후기 - 아재버거 [내부링크]

롯데리아에서 3월 동인 잇츠데이라고 해서 롯데리아 할인쿠폰을 뿌리고 있습니다. www.lotteeatz.com/event/selectEvent 롯데잇츠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TGI 프라이데이스, 빌라드샬롯 5개 브..

이 드라이브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에러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 설치시 발생하는 '이 드라이브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발생할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문제 발생 원인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드..

봄 맞이 홈가드닝 - 여인초, 파키라 [내부링크]

벌써 2021년의 봄인 3월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집에 있는 거실 정원에도 새 식구를 들였습니다. 인터넷과 주변 지인들에게 문의하고 또 심사숙고해서 새로 추가할 식물을 선택했는데요. 최종적으로 여인초와 파키..

포맷 후 VHD파일 복원하기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 때 VHD 파일을 통해서 멀티부팅하는 것을 포스팅 하였는데요. 2020/06/05 - [dorudoru의 강좌/Computer & IT] - [Windows] VHD 파일에 윈도우 설치하여 멀티부팅하기 [Windows] VHD 파일에 윈도우 설..

공모 청약 일정 확인하는 방법과 큐라클 공모 매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카오뱅크 등 대어급 공모 청약이 예정되어 있어서 다시 공모주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공모주 청약에 관한 내용은 저번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3.18 - [Work/Stock] - SK바..

중복기념 우딜 GS25 쏜살치킨 50% 할인 구매하기 [내부링크]

현재 중복을 맞이하여 우리 동네 딜리버리에서 쏜살 치킨을 50% 할인하고 있습니다. GS25 쏜살치킨 50% 할인 구매하기 초복과 중복에 손살치킨 2종을 50% 할인하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추가로 우딜 앱 오픈 이벤..

신개념 메타버스 가상부동산 어스2 후기 [내부링크]

요즘 핫하다는 어스2를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먼저 요즘 핫하다는 메타버스는 무엇일까요?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는 '초월'을 의미하는 접두사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친 말로, 현실..

노팅힐 - 로저미첼(1999) [내부링크]

사실 예전 영화는 잘 보지 않는데요. 최근에 연속해서 노팅힐과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봤습니다. 노팅힐 영화의 줄거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계적인 스타이지만 하나의 여자로 사랑을 원하는 애나 스콧과 런던..

Github를 통해서 개인 홈페이지 만들어보기 [내부링크]

Github란? 깃허브는 분산 버전 관리 툴인 깃 저장소 호스팅을 지원하는 웹 서비스이다. 루비 온 레일스로 작성되었다. GitHub는 영리적인 서비스와 오픈소스를 위한 무상 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아래 싸이트에서..

전자공시(Dart) 사업보고서 PDF파일 비교 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업보고서란? 법에 따라 증권을 발행하거나 상장한 법인 등의 사업내용, 재무상황 등 기업 내용을 정기적으로 공시함으로써 일반투자자에게 합리적인 투자판단 자료를 제공하고 시장에서 공정한 가격 형성이 이루..

윈도우 10 지문 로그인 설정하기 [내부링크]

오늘 시간에는 윈도우 10에서 지문 로그인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문 로그인은 컴퓨터에 지문 인식 기능이 있는 경우에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 불편하게 매번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집에서 랜선으로 세계여행 하는 방법 - Travel Remotely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서 세계여행을 하는 것은 정말 이제 너무 먼 과거의 이야기가 되어버렸네요. 하지만 오늘 알려드린 웹사이트를 활용하면 집에서 클릭 한 번으로 프랑스의 에펠탑에서 뉴욕의 밤거리, 그리고 홍콩..

짭그램 셀프 업그레이드 하기(13UD70P-GX30K)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저번 포스팅 때 구매한 짭그램(?)의 셀프 업그레이드 방법과 와이파이님께 걸려서 13UD70P-GX30K를 추가로 구매하게 되어서 13UD70P-GX50K와 두 모델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개봉..

2021년 최저임금 관련 이슈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하여 전반적으로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최저시급에 관한 이야기가 종종 들려옵니다. 특히 미국도 이번 대통령이 된 바이든이 1조 9000억달러 경기 부양안이 하원을 통과했지만 상원에서 최저임금을 현..

엔진오일 교체를 단돈 2만원에 하는 법(Feat. T멤버쉽) [내부링크]

저는 매해 연초에는 엔진오일을 교환하는데요. 기존에는 T car Life로 무료로 교환하였습니다. 그래서 해마다 잘 사용했었는데요. 하지만 작년 4월에 T car life는 서비스를 종료하였습니다.. 그래서 엔진오일..

아이폰 12 탈옥툴 공개 - Feat uncover [내부링크]

Uncover에서 아이폰 12까지 즉 모든기기가 탈옥이 가능한 툴을 공개했습니다. IOS 11 - 14.3까지 탈옥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번 역시 반탈의 방식으로 탈옥이 가능합니다. 실제 탈옥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

아이패드 배터리 상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아이패드의 배터리 상태(사이클)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서 아이패드류를 중고거래 하면 배터리 상태가 궁금한데요. 이 때 간단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배..

PC카톡 5대의 PC에서 인증을 받으셨습니다.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톡 PC버전에서 로그인하려고 할때 '이미 5대의 PC에서 인증을 받으셨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올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노트북을 교체하면서 PC에서 카카오톡을 깔..

짭그램(?) LG 13UD70P-GX50K [내부링크]

최근 라이젠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비교해보았던 13UD70P-GX50K모델도 결국 사버렸다.. 내 텅장 어쩔(?) 기존 15인치 노트북 리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1/02/19 - [dorudoru의 강좌/Computer & I..

샤오미 Misou 헤더 가습기 사용 후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편도가 약하다 보니 가습기는 겨울 생활에 필수품인데요. 벤타를 쭉 사용해오다, 가습량에 조금 아쉬움이 생겨서 추가로 가습기를 알아보다가 샤오미에서 출시한 공기청정기 위에 달수 있는 가습기가..

LG 15UD40N 노트북 셀프업그레이드 하기 [내부링크]

저번에 구매한 노트북의 셀프 업그레이드 방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2021/02/19 - [dorudoru의 강좌/Computer & IT] - 가성비 노트북 LG 15UD40N-GX56K 개봉기 15UD40N시리즈는 램 슬롯이 2개가 있고, m2 SSD 공간..

엑셀로 연차계산기 만들기 [내부링크]

8시간 기준으로 연차로 변경하는 파일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특히 연말/연시가 되면 연차를 정리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엑셀을 통해서 연차를 간단히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엑셀파일이 이..

마인크래프트 서버(버킷/Spigot) 구동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구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는 워낙 유명한 게임이라 더 설명할 필요도 없는데요. 관련해서 오늘은 서버를 구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g..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에서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친구와 서로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을 경우 서로 친구가 추가되지만 번호를 모르거나 아이디만 알 경우 새로운..

윈도우 10 초기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을 사용하다가 너무 느려진것 같으면, 포맷을 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이 좋은데요. 컴퓨터 초보분에게는 좀 두렵기 때문에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부팅하는 경우에 윈도우 내장 기능을 통해서 초기화하는 방..

블리즈컨2021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공개 [내부링크]

블리자드가 이번 언택트로 진행되는 블리즈컨 2021에서 드디어 베일에 쌓여 있던 디아블로 2 리메이크를 공식적으로 언급했습니다. 기존에도 제가 한번 루머를 포스팅한적이 있었는데요. 2021/02/03 - [My life/Ga..

블로그용 포토 박스 사용 후기 [내부링크]

요즘 블로그를 하면서 좀더 좋은 사진(?)을 찍어서 올리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다가 인터넷에서 포토 박스 또는 라이트 박스라고 불리우는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블로그는 글로 승부해야한다는 믿음..

가성비 노트북 LG 15UD40N-GX56K 개봉기 [내부링크]

지인이 노트북이 필요하다고 하셔서 급히 모델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 이상기후 + 비트코인 급등으로 인하여 반도체 물량 수급이 어려워 전체적으로 컴퓨터 가격이 올라 있어서 그점은 조금 아쉽..

키보드 고장시 테스트 하는 법 [내부링크]

최근들어 오타가 잦아진다거나 특정키가 입력이 잘 안되는 등 고장이 난 것 같다면 키보드가 고장일 수도 있으니 아래의 싸이트에서 테스트 해보세요 요즘 오타로 인해서 실수한 썰들이 블라인드 등에서 핫한데요..

파이썬으로 네이버 스포츠 농구 일정 크롤링 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파이썬을 이용해서 네이버 스포츠의 농구 일정을 크롤링 하는 프로그램을 짜보겠습니다. 먼저 오늘 크롤링 할 네이버 농구 일정 페이지입니다. 먼저 크롤링하기전에 주소를 찾습니다. sports.news.naver.c..

구글 캘린더 엑셀로 한번에 등록하기 [내부링크]

재택근무로 인해서 팀원과의 일정 공유가 더 중요해졌는데요. 그래서 저희는 팀에서 구글 캘린더를 통해서 일정을 등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매번 하나하나 클릭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특히 정해진 규칙..

포토샵 없이 초간단 원형 이미지 만드는 법(Feat. 파워포인트) [내부링크]

회사에서 갑자기 원형 이미지를 만들어야 할때가 있는데요. 물론 집이라면 포토샵 또는 다양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서 쉽게 만들수 있겠지만 회사에서는 라이센스 때문에 프로그램을 막 설치할 수도..

비듬 샴푸로 유명한 Clinical strength 샴푸 한달 사용 후기 [내부링크]

사실 저는 어렸을때부터 비듬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요. 그래서 예전에는 심해서 그 유명한 니조랄도 사용해보고 좋다고 하는 다른 샴퓨도 많이 써봤습니다 다만 커가면서 조금은 완화가 되더라구요..

우체국 보험 자택 주소 변경하기 [내부링크]

이사를 하고 시간이 많이 지났음에도, 간혹 우편물이 이전 집으로 배송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도 우체국에서 저에게 기존 집으로 배송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우편에도 적혀져 있네요. '아직도 옛날 정보를 사..

PPT 수정 내역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PPT를 여러명이서 수정하게 되면, 이 버전이 기존 버전에서 얼마나 변경되었는지 알수가 없는데요. 이 때 변경된 수정사항을 한번에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시켜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기존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