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see007의 등록된 링크

 dosee00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5건입니다.

2024년 신생아 특례대출 총 한도 금리 정리 [내부링크]

정부가 발표한 신생아 특례대출이 파격적인 조건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어요. 억대 연봉인 사람들도 아기만 낳으면 저금리 대출을 해주겠다는 건데요. 유리한 건지 정리를 해보았어요.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은 무조건 받으면 좋은 대출 중 하나인 것 같아요. 목차 신생아 특례대출 최저 1% 금리 신생아 특례대출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저출산 대책이에요. 결혼 여부와 상관없이 2년 이내에 아기를 낳은 무주택가구면 받을 수가 있어요. 2023년에 태어난 아기부터 적용되고 내년 2월부터 시행이 돼요 주택 매매와 전세 모두 적용이 되는데요. 금리는 소득에 따라 달라지는데 시중에서 빌리는 이율보다 훨씬 낮아요. 주택구입의 경우 금리가 최저 1.6%에서 최대 3.3%예요. 11월 기준 시중은행 주담대 금리 상단이 6%를 넘는다는..

이선균 녹취록 2023년 12월 27일 배우 이선균 사망소식 [내부링크]

2023년 12월 27일, 배우 이선균이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이선균은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던 중이었으며, 그의 사망 하루 전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에서 이선균의 마약 투약을 뒷받침하는 이선균 녹취록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목차 이선균 녹취록, 무엇을 의미하는가 이 녹취록에는 이선균이 유흥업소 실장 A 씨와 통화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선균은 A 씨에게 "오늘은 마약을 먹을 수 있을까요?"라고 묻고, A 씨는 "네, 먹을 수 있습니다"라고 답합니다. 또한, 이선균은 A 씨에게 "마약을 먹으면 어떤 기분이 드세요?"라고 질문하기도 합니다. 이 녹취록이 공개되자, 이선균의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한 여론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대중들은 이선균이..

에코테크 3가지 방법 빈 페트평이 돈이 된다 [내부링크]

환경을 위해 소소한 실천을 하면서 돈도 버는 재테크를 에코테크라고 해요. 뿌듯함은 기본 쏠쏠한 수익도 볼 수 있어 일석이조이죠. 지금 당장 따라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어요 1. '수퍼빈' 캔, 페트병 버리고 포인트 받기 수퍼빈은 투명 페트병과 캔을 가져가면 포인트를 주는 앱이에요. 전국 127곳에 있는 수거 로봇 '네프론'에 넣으면 되는데요. 하루 최대 50개까지 개당 10포인트씩 적립되고 2,000포인트 이상 모으면 1포인트당 현금 1원으로 바꿀 수 있어요 1. '수퍼빈' 설치 후 내가 사용할 수 있는 '네프론'을 찾아요 뚜껑과 라벨을 제거한 투명 페트병, 캔을 준비해요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 후 가져온 공병을 네프론에 넣어요 적립 버튼을 누르면 끝 소주, 맥주병은? 편의점, 대형마트 ..

모래에도 꽃이 핀다 등장인물 관계도와 그 의미 [내부링크]

2023년 12월 20일 첫방 모래에도 꽃이 핀다 등장인물 관계도를 알아보아요. KBS2 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는 20년째 떡잎인 씨름 신동 김백두와 소싯적 골목대장인 그의 첫사랑 오유경이 다시 만나며 벌어지는 청춘 성장 로맨스를 그린 작품입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이 드라마는 씨름이라는 소재와 청춘 성장 로맨스라는 장르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을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등장인물들의 관계도와 그 의미는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의 주요 등장인물 관계도 극 중 주요 등장인물 주인공을 포함한 총 4명이 있습니다. 극 중 이름은 김백두, 오유경, 민현욱, 주미란입니다. 출연진 [김백두][장동윤 분] 씨름계 전설 김태백의 막내아들로 태어나, 씨름..

2023년 12월 모의고사 등급컷 분석 [내부링크]

2023년 12월 19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가 시행되었습니다. 이번 모의평가는 2023학년도 수능과 동일한 체제로 시행되었으며, 표준점수와 2023년 12월 모의고사 등급컷이 공개되었습니다. 2023 모의고사 등급컷 어떻게 활용할까? 모의고사 등급컷은 모의고사를 치른 수험생들의 성적을 기준으로, 각 등급에 해당하는 표준점수를 나타낸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성적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파악하고, 수능 대비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목 등급 원점수 점수표 국어 1 88 134 수학 (가형) 1 90 138 수학 (나형) 1 87 133 영어 1 95 142 한국사 1 40 100 이번 모의평가의 등급컷은 전반적으로 상승했습니다. 국어와 수학은 전년도 6월 모의평가..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2023 출연진 정보 [내부링크]

2023년 12월 15일, KBS홀에서 개최된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출연진 정보를 알려드려요. 이번 페스티벌은 국내 K-POP 시장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여 KBS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45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목차 1. MC 이번 페스티벌의 MC는 로운(SF9)과 장원영(IVE)이 맡았습니다. 두 사람은 뛰어난 진행 실력과 밝은 에너지로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2. 출연진 이번 페스티벌은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습니다. 특히, 신곡을 발표한 아티스트들의 무대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선미, 화사, 영케이, NCT 127, NCT DREAM, 프로미스나인, (여자) 아이들 등은 신곡으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

난방비 아끼는법 난방비 절약 똑똑한 보일러 작동방법 [내부링크]

추운 겨울 아차하면 난방비 폭탄을 맞을 수 있죠. 미리미리 난방비 아끼는 법을 알아두는 게 좋아요. 단열부터 보일러 설정 방법까지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 한 번에 정리를 해드릴게요. 목차 1. 단열 공간을 따듯하게 유지하려면 단열이 제일 중요해요. 우리 집이 단열이 잘되는 집인지 알아보는 방법 보일러를 끈 후, 1시간 뒤에 온도가 얼마나 떨어졌는지 확인한다 2도 이상 감소했다면? 단열에 취약한 집 단열이 잘 되려면 외풍이 잘 차단돼야 해요. 뽁뽁이만 붙여도 실내 온도가 2~3도 높아지죠. 창문이나 문틈, 베란다 출입문 등 위품이 들어오는 곳에 단열재를 덧대거나 커튼, 방풍 비닐 등을 설치해 보세요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는 18~20도 에너지공단에 의하면 19도에서 내복을 입는 것과 24도에서 내복을 입지 않..

울산 문수로 금호어울림 분양가 및 최신정보 [내부링크]

울산 문수로 금호어울림은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1154-7 번지 필지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입니다. 지하 3층~지상 37층, 4개 동, 총 40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84 A~C 타입으로 구성됩니다. 건설사는 도급순위 21위인 금호 건설에서 시공합니다. 목차 울산 문수로 금호어울림 대표번호 울산 문수로 금호어울림 분양가 및 계약조건 울산 문수로 금호어울림 분양가는 전용면적 84 기준 6억 5천 ~ 7억 6천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계약금은 10%이며, 2차에 걸쳐 1회는 계약 시 정액 1,500만 원을 납입하고, 2회는 30일 이내 분양가의 10% 나머지를 납입합니다. 중도금은 60%, 잔금은 30%로 나누어 납입합니다. 문수로 금호어울림 단지 및 입지환경 울산의 대표적인 주거지인 신정동에 위..

태영건설 부도 그 배경과 전망 [내부링크]

2023년 12월 13일, 시공능력평가 16위의 중견건설사인 태영건설 부도설에 휩싸였다. 태영건설은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부실로 인해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주가가 급락하고 금융시장에 큰 혼란이 일었다. 태영건설 부도설, 그 배경은? 부동산 PF 부실 부동산 PF 사업을 통해 많은 수익을 올려왔다. 그러나 최근 부동산 시장 침체로 인해 PF 사업이 부실화되면서, 태영건설의 재무 상태가 악화되었다. 태영건설의 부동산 PF 우발채무는 2023년 11월 말 기준 2조 5000억 원에 달한다. 높은 차입금 PF 사업을 위해 많은 차입금을 조달했다. 그러나 최근 금리 인상으로 인해 차입금 상환 부담이 커지면서, 유동성 위기가 심화되었다. 태영건설의 총차입금은 2023년 3분기 기준 ..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면접 볼때마다 5만원씩 주는 정책 [내부링크]

요즘 같은 취업난, 면접 한 번 보는 것도 참 어려운 일인데요. 교통비부터 면접 복장까지 경제적인 부담도 꽤 크죠. 그래서 경기도 면접수당이라는 제도를 경기도에서 운영하고 있어요. 면접을 볼 때마다 5만 원씩, 최대 50만 원까지 지역화폐로 지급해요. 목차 지원조건 사는 곳은 경기도야 하며 나이는 만으로 18세 이상 39세 이하여야 합니다. (1983.1.2~2005.12.31 출생) 면접일자는 2023년 1월 1일 이후면 모두 가능하고요. 실업급여를 받고 있거나 경기도 공무원 면접을 본 경우, 유사한 구직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경우에는 참여가 어렵습니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아르바이트도 해당이 돼요. 주 30시간 미만의 단기 일자리나 아르바이트 면접도 수당을 받을 수 있고 서울에 있는 회사에서 본 면접도 ..

플러스팟 앱테크 킥보드 옮기고 커피쿠폰 받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길거리에 방치된 킥보드 정말 많이 보이죠. 이런 킥보드를 제자리에 주차하면 포인트를 받는 앱이 있어요. 플러스팟 앱테크하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동네 산책을 하다 특정 스팟에서 체크인만 해도 포인트를 주니 한번 시도해 보는 걸 추천드려요. 목차 플러스팟이란? LG전자에서 만든 전동 킥보드 주차 설루션 플랫폼이죠. 길거리에 방치된 전동 킥보드를 지정 스테이션에 옮겨 놓은 회원에게 포인트를 주는 서비스입니다. 플러스팟 앱테크 포인트 받는 방법 플러스팟 바로가기 총 세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주워 심기, 타고심기, 스팟 체크인하기. 주워 심기와 타고심기는 현재 세종, 수원, 울산, 용인에서만 할 수 있어요. 점차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에요. 방치된 킥보드 '주워 심기' 걸어가다 주변의 방치된 킥보드를 스..

432Hz 힐링음악 마음과 몸을 치유하는 소리의 마법 [내부링크]

432Hz는 국제표준인 440Hz보다 낮은 주파수입니다. 음악은 우리 삶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리는 기쁠 때, 슬플 때, 힘들 때 음악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위로를 받습니다. 최근에는 음악의 치유 효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432Hz 힐링음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목차 432Hz 힐링음악의 효과 432Hz 힐링음악은 432Hz 주파수를 사용하여 연주되는 음악입니다. 432Hz는 자연의 소리와 조화를 이루는 주파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432Hz 음악을 들으면 마음과 몸의 긴장이 풀리고, 집중력과 창의력이 향상되며, 스트레스가 감소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432Hz 음악을 들으면 알파파가 증가합니다. 알파파는 이완과 집중을 돕는 뇌파입니다. 따라서 432Hz 음악을 들으면..

월세 세액공제 동거 해도 받을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입학이나 이직 어쩔 수 없이 독립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집을 구해 월세를 살아야 해요. 동거를 하거나 숙소를 사용하게 되면 월세 부담을 줄일 수가 있죠. 이럴 때 월세 세액공제도 받고, 청년 관련 청약 제도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목차 동거해도 괜찮아요 한 집에 살아도 세대주는 두 명이 돼야 해요. 계약 시 공동명의는 필수예요 청약도 따로 신청할 수 있어요 월세 세액공제 세대주가 필수 일단은 세대주가 되어야 합니다. 즉 부모에게 독립해서 세대를 꾸려야 해요. 기본적으로 한 세대에는 세대주 한 명만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세대란 같은 주민등록 주소지에 등록된 부모, 배우자, 자녀를 뜻하기 때문에 가족이 아닌 친구와는 한집에 살아도 각각 세대주가 될 수 있죠. 세대주가 될 수 ..

노란봉투법 뜻 찬반 의견 향후 전망 [내부링크]

노란봉투법 뜻과 찬반 의견을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7월 20일 국회를 통과한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말합니다. 이 법안은 노동조합의 정당한 쟁의행위에 대한 기업의 무분별한 손해배상 청구를 제한하는 것을 골자로 합니다. 목차 노란봉투법의 주요 내용 사용자 범위의 확대 하도급 근로자와 특수고용 근로자도 사용자의 지휘·명령을 받는 경우 원청을 사용자로 인정합니다. 노동쟁의 행위의 범위의 확대 노동조합의 권리분쟁도 노동쟁의의 범위에 포함됩니다. 불법쟁의행위를 원인으로 하는 손해배상책임에 대한 엄격한 증명책임 부과 불법쟁의행위를 원인으로 하는 손해배상 청구의 경우 사용자는 손해의 발생과 손해배상 책임의 귀속을 입증해야 합니다. 노란봉투법 뜻 노란 봉투법의 뜻은 2014년 쌍용차 파업 참여..

바뀌는 민생규제 혁신 방안 5가지 [내부링크]

지난 11월 21일 정부가 서민과 소상공인의 크고 작은 불편을 해소하는 민생규제 혁신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총 167건 중 알아두면 유용한 내용을 골라 알려 드릴께요. 총 5가지를 오늘은 이야기 해볼거예요. 목차 바뀌는 민생규제 혁신방안 1. 콘택트렌즈 온라인에서도 사요 그동안 콘택트렌즈는 안경점에서만 살 수 있었는데요. 안전상의 이유와 이해 단체의 반발 등 때문이에요. 또 해외 직구는 합법, 국내 온라인 구매는 불법이라 불합리한 규제라는 지적이 많이 있었죠 내년 1월 부터 위험성이 낮은 일회용 콘택트렌즈부터 단계적으로 온라인에서 살 수 있게 됐어요 2. 이사 가도 쓰던 쓰레기봉투 그대로 종량제 쓰레기봉투는 지역마다 달라서 이사 가면 새로 사 쓰는 분이 많았어요. 이전 동네에서 쓰던 쓰레기봉투를 계속 쓰려..

2026 북중미 월드컵 정보 아시아 대한민국 조편성 예선 일정 [내부링크]

2022 카타르 월드컵이 막을 내리고, 2026 북중미 월드컵을 향한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월드컵은 기존 32개국에서 48개국으로 확대되어 열리게 되는데요, 이에 따라 예선 방식에도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목차 2026 북중미 월드컵 예선 방식 1차 예선은 북중미축구연맹에 가입한 32개국 중 FIFA 세계 랭킹이 가장 낮은 네 팀이 대진 추첨을 통해 홈 앤드 어웨이로 맞대결을 펼칩니다. 여기서 승리하는 두 팀이 총 30개국이 출전하는 2라운드에 진출합니다. 2라운드는 30개국이 6개국씩 5개 조로 나뉘어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조별 예선을 치릅니다. 각 조 1위 팀이 3라운드에 진출합니다. 3라운드는 24개국이 6개국씩 4개 조로 나뉘어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조별 예선을 치릅니다. 각 조 1..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가장 이득보는 방법 [내부링크]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항공권 마일리지를 잘 쓰면 무료로 해외여행을 갈 수 있어요. 그 밖에도 사용할 방법이 많아요. 상황마다 어떻게 써야 유리한지 알려드릴게요. 마일리지가 많다면 새 항공권을 사보거나, 출발지와 도착지, 좌석 등급 성수기 여부에 따라 필요한 마일리지가 달라요. 목차 새 항공권 사기 ㄹ마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은 모두 국내선 10,000. 일본, 중국, 동북아 30,000, 동남아 40,000, 북미, 유럽, 대양주는 70,000 마일리지가 필요해요. 모두 평수기, 일반석, 왕복 기준이에요. 대한항공에는 일반 항공권을 살 때 일부만 마일리지로 결제하는 '캐시 앤 마일즈' 제도가 있어요. 최소 500마일부터 운임의 30%까지 (세금, 유류할증료 제외) 마일리지를..

2023년 연말정산 적용되는 개정된 세법 5가지 [내부링크]

2023년 연말정산 개정된 세법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에 개정된 세법에 따른 변화예요. 나에게 해당하는 내용이 있는지 미리 확인해 보세요. 한 달 반 정도 남은 기간 동안 미리 준비해 두면 세금을 돌려받을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어요 목차 세액공제 한도가 올라요 첫째, 연금저축 연금저축의 세액 공제 한도가 400만 원에서 600만 원으로 올랐어요. 퇴직연금을 포함하면 900만 원까지 가능해요 둘째, 월세 세액공제 월세 세액공제 대상의 주택기준이 완화됐어요. 대상 주택의 기준시가가 3억 원에서 4억 원으로 높아져요. 세액공제 항목도 달라져요 고향사랑기부금이 생겨요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금을 덜어주는 제도예요. 답례품을 받을 수도 있어요. 기부한 금액에 따라 절약할 수 있는 ..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세금 돌려받자! [내부링크]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하지만 무조건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건 아니에요.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세금을 더 내야 할 수도 있어요.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해 나에게 유리한 연말정산 전략을 세워보세요 목차 미리보기 왜 하는 가? 2024년 1~2월에 진행할 연말정산을 준비하기 위해서랍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통해 나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전략을 잘 짤 수가 있어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란? 내년 연말정산 세액을 미리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올해 사용한 신용카드 금액과 과거 공제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혹시 아직도 연말 정산이 어렵고 뭔지 모른다면 아래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연말정산 가이드 1원까지 돌려받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내용 연말..

개그우먼 김현영 제2의 전성기 도전 사기결혼 후 [내부링크]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활발하게 활동했던 개그우먼 김현영 제2의 전성기 도전 모습이 최근 근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3년 개그 무대를 은퇴한 후 방송 활동을 이어오던 김현영은 지난 11월 6일 방송된 KBS Joy 예능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해 사기결혼 피해 사실을 고백해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개그우먼 김현영은 2017년 해외에서 만난 한 남성과 결혼식을 올렸으나, 결혼 후 남편의 폭력과 사치, 거짓말에 시달리다 결국 2년 만에 이혼했다. 김현영은 이혼 후 큰 충격과 상처를 받아 유서까지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개그우먼 김현영 사기결혼 후 근황 이후 김현영은 슬픔을 극복하고 다시 일어서기 위해 노력했다. 2019년에는 트로트 음원 '걱정 마'를 발..

건강e음 앱 5년간 진료기록 확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보험 들 때 최근 진료 기록을 찾느라 애먹은 적 있다면 오늘 포스팅을 주목. 건강 e음 앱 5년간 진료기록 확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나의 진료기록부터 주변 병원 평가까지 생활에 필요한 의료 정보를 쉽게 보는 방법이 있어요 목차 비싼 비급여 진료비 가격 비교 가능 건강보험 혜택이 적용되는 진료 항목을 급여 항목, 적용되지 않는 항목을 비급여 항목이라고 해요. 그래서 급여 항목은 어느 병원이나 비용이 같지만 비급여 항목은 그렇지 않아요. 비용을 병원이 직접 정할 수 있어 병원마다 다르죠. '건강e음' 앱에선 비급여 진료비를 비교해 볼 수 있어요. 건강e음 앱 다운로드 1. 메인 화면에서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선택하면 웹 브라우저 창이 떠요. 이 페이지에서 지역, 의료기관 규모, 비급여 진료비 항목..

피나클랜드 삼천만 송이 국화축제 가을 꽃 향기 [내부링크]

충청남도 축제 중 하나 인 피나클랜드 삼천만 송이 국화축제 가을꽃 향기는 마을 주민들과 함께 직접 가꾼 30여 종의 삼천만 송이 국화가 피나클랜드를 가득 채운다. 국화터널, 국화탑, 국화코끼리 등 수십 가지 국화 조형물 전시와 함께 다양한 가을꽃들로 가을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다. 목차 주말공연 주말에는 버블쇼, 사물놀이, 음악회 등 매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요. 피나클랜드 내부의 카페 드 피나클에서는 국화차, 국화유자차, 국화쌍화탕 등 특별메뉴와 함께 먹거리장터에서는 가을 대하, 전복축제가 진행되고.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피나클랜드에서 가을을 즐겨봐요. 11월 4일 토요일 1. 사물놀이 공연 (신나는 사물놀이 공연에 맞춰 흥을 돋우는 시간) 시간 오후 2시 / 잔디광장 2. 솜사탕 퍼포..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방법 단풍 여행 할인 혜택방법 [내부링크]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으면 국내 15곳 지역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발급받는 시간은 약 1분 남짓. 대한민국 곳곳 가을맞이 단풍 여행을 실속 있게 떠날 수 있는 기회를 잡으세요 목차 신청할 수 있는 지역은? 총 15개 지역이 있어요 인천 강화군, 경기도 연천군 부산 영도구, 경상남도 하동군, 경상남도 거창군, 경상북도 고령군 강원도 정선군, 강원도 평창군 충청북도 단양군, 충청북도 옥천군, 충청북도 제천시, 충청남도 태안군 전라남도 신안군, 전라북도 고창군, 전라북도 남원시 디지털 관광주민증이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에요. 이 지역 거주민이 아니라면 해당 지역의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요 어떤 혜택이 있나? 관람, 체험, 식음..

피프티피프티의 소속사 어트랙트의 선택 [내부링크]

한동안 화제를 몰고 다닌 걸그룹 피프티피프티 소속사 사태에서도 몇 가지 경제학 원리를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걸그룹 제작 비용과 실패 가능성 그리고 기획사가 내릴 수 있는 경제적 선택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핵심 요약 1. K-POP 걸그룹 하나가 탄생하기까지 대부분 기획사가 음반 제작 비용뿐 아니라 멤버들의 트레이닝 비용과 의식주까지 부담해요 2. 걸그룹의 주요 수익은 음반 및 음원 판매 공연이나 굿즈 판매에서 발생하는데요 그동안 쓴 비용보다 많은 수익을 내는 시점부터 멤버들도 수익을 나눠 가지게 돼요 3. 걸그룹이 실패하는 경우 기획사는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까요? 그동안 들인 비용 수십억 원을 생각하다 보면 '매물비용의 오류'에 빠져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지 못할 수 있어요 4. 멤버 교체도 하나의..

신용등급 점수표 NICE와 KCB 차이 3가지 [내부링크]

신용등급은 금융 거래 시 신용도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신용등급 점수표 확인을 자주 해서 나의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금융기관으로부터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신용평가사인 NICE와 KCB가 있습니다. 두 신용평가사는 각각 자체적인 신용평가 모델을 사용하여 신용등급을 산출합니다. 따라서 같은 사람의 신용등급도 NICE와 KCB에서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NICE와 KCB 차이점 NICE와 KCB는 각각 자체적인 신용평가 모델을 사용합니다. NICE는 상환이력을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는 반면, KCB는 신용거래형태를 중요하게 평가합니다. 신용평가 모델의 차이 NICE와 KCB는 각각 다른 방식으로 점수를 산출합니다. NICE는 상환이력, 대출규모, 신용거래형태, ..

초단기 적금 카카오뱅크 한 달 적금 [내부링크]

쓰기 위한 돈이 필요할 때가 있어요. 이럴 땐 카카오뱅크 한 달 적금을 이용해 보세요. 여행이나 쇼핑은 물론 생일, 결혼기념일, 졸업식과 같은 기념일에 필요한 돈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이럴 때 도움 되는 게 초단기 적금이에요. 중도해지를 반복하는 저축초보에게도 유용해요 목차 쓰기 위한 돈 짧고, 굵게 현명한 지출 관리의 핵심은 목적에 따라 돈을 나눠 쓰는 겁니다. 통장 쪼개기, 고정 지출과 비고정 지출을 구분하기 등이 이에 해당해요 갑자기 가게 된 여행처럼 연간 계획에 없었지만 써야 하는 돈이 생겼을 때도 마찬가지예요. 용돈이나 생활비에서 떼어 쓰기보다는 원하는 때에 원하는 만큼 쓸 수 있도록 미리 계획을 세워야 지출을 통제할 수 있는 거죠 이럴 때 도움이 되는 게 초단기 적금이에요. 필요한 돈에 맞춰 ..

부산 지하철 노선도 최신 정보 환승역 총 정리 [내부링크]

현재 부산에는 1호선부터 4호선까지 총 4개의 부산 지하철 노선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부산-김해 경전철과 동해선 광역전철이 운행되고 있어 부산을 중심으로 한 경상남도 지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부산은 대한민국의 제2의 도시로, 인구가 약 350만 명에 달합니다. 부산은 산과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교통이 불편한 편이었는데, 1985년 부산지하철 1호선이 개통되면서 교통난이 크게 해소되었습니다. 목차 각 노선 별 정보 1호선 (Orange Line) 1호선은 부산의 동서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부산역에서 금정산까지 총 25개 역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1호선은 부산의 중심부를 관통하는 노선으로, 부산역, 서면, 남포동, 자갈치시장, 금정산 등 부산의 주요 관광지와 도심을 연결합니다. 총 역수:..

쏘카 아반떼 N 전손 사고 근황 알아보기 [내부링크]

쏘카 아반떼 N 전손 사고는 지난 10월 7일 카셰어링 업체 쏘카를 통해 출시된 후 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카셰어링 플랫폼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각별히 안전 운전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준중형 세단 아반떼 N이 지난 10월 7일 카셰어링 업체 쏘카를 통해 출시된 후, 전손 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목차 아반떼 N 전손 사고의 시사점 아반떼 N 전손 사고는 다음과 같은 시사점을 남깁니다. 고성능 차량의 안전성에 대한 경각심 필요 아반떼 N은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0kg.m을 발휘하는 고성능 차량입니다. 이러한 차량은 일반 차량보다 운전이 까다롭고, 사고 발생 시 피해가 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성능 차량을 구매하거나 대여할 때는 ..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 정보 및 구매 방법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는 현대자동차에서 엄격한 기준을 통해 선별한 중고차를 말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직접 인증한 중고차이기 때문에 품질과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 24일부터 판매 현대자동차가 10월 24일부터 인증중고차 판매를 시작한다. 중고차 시장 진출을 선언한 지 3년 만에 사업을 시작합니다. 국내 완성차 제조사가 직접 자사 브랜드 중고차의 품질을 인증해 판매하는 것은 현대차가 처음이 아닐까 싶어요. 현대자동차는 19일 경남 양산시 현대 인증 중고차센터에서 현대·제네시스 인증 중고차 미디어데이를 열고 인증중고차 사업 시작을 알렸어요.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의 장점 현대자동차의 엄격한 품질 기준을 통과한 중고차만 인증됩니다. 이를 통해 차량의 상태를 믿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울산 문수로 금호어울림 더 퍼스트 모델하우스 방문 정보 [내부링크]

울산 문수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모델하우스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분을 위해 모델하우스 방문 정보 위치 및 운영 시간, 방문 예약 방법, 관람 시 주의사항 등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울산 문수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울산 남구 신정동 1154-7번지 일원에 위치한 지하 3층~지상 37층, 4개 동, 전용면적 84 총 402세대 규모의 아파트입니다. 2023년 9월 8일 분양공고를 시작으로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청약을 진행하였으며, 9월 26일 당첨자를 발표하였습니다. 목차 모델하우스 위치 및 운영시간 모델하우스는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1251-6 금호어울림 일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365일 연중무휴입니다. 문수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모델하우스 예약방법..

AFC 아시안컵 4강 일정 진출팀 [내부링크]

2024년 아시안컵 4강 일정 진출 국가가 드디어 확정되었습니다! 축구 열기가 뜨거운 아시아 각국의 팬들은 누가 챔피언 자리를 차지할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축구 열기가 뜨거운 2024년 아시안컵! 드디어 4강 진출팀이 확정되고, 아시아 최강의 자리를 차지할 팀을 향한 치열한 경쟁이 본격화됩니다. 목차 날짜 시간 경기 장소 2024년 2월 7일 오전 0시 (한국 시간) 대한민국 vs 요르단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 2024년 2월 8일 오전 0시 (한국 시간) 이란 vs 카타르 알투마마 스타디움 아시안컵 4강 진출 국가 대한민국: 2015년 이후 9년 만에 4강에 진출하며 64년 만의 우승을 향해 도전합니다. 요르단: 아시안컵 역사상 첫 4강 진출이라는 기염 토하며 신화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란..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과세 대상과 세율 [내부링크]

금융투자소득세가 폐지된다는 소식이 들려와요. 줄여서 금투세, '부자 감세'라는 비판과 국내 주식시장을 일으킬 호재라는 평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과세 대상과 세율을 함께 알아보아요. 목차 주식, 채권 번 돈에 매기는 세금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펀드 등 금융상품 투자로 얻은 시세차익에 매기는 세금이에요. 아직 실제로 시행된 적은 없어요. 원래는 2023년부터 시행하려 했는데요. 금융투자업계와 투자자의 반발로 2년 미루기로 했어요. 그러다 2024년 1월 정부가 금투세 폐지를 공식 선언했어요. 만약 금투세를 도입했다면? 투자 수익 5천만 원만 초과해도 20%, 3억 원을 초과하면 25%를 세금으로 내야 해요. 금융투자업계는 이렇게 세금을 많이 매기면..

2024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8강 일정 [내부링크]

2024년 2월 카타르의 뜨거운 태양 아래 아시안컵 축구의 8강전이 드디어 시작됩니다! 4강 진출을 향한 각 팀의 뜨거운 열정과 승부의 긴장감이 한층 더 고조되는 순간입니다. 과연 어떤 팀이 승리하고 준결승전에 올라갈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목차 2024 카타르 아시안컵 8강 대진 및 일정 2월 2일 (금) 타지키스탄 vs 요르단 (오후 8시 30분,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 호주 vs 대한민국 (오후 11시 30분, 알 자누브 스타디움) 2월 3일 (토) 이란 vs 일본 (오후 8시 30분,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카타르 vs 우즈베키스탄 (오후 11시 30분, 알 바이트 스타디움) 각 팀의 주요 선수 및 전망 타지키스탄 주장 파흐리딘 루스토프(FC 이스티클롤) 공격수 마누체흐르 찰리예..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3 깊은 잠의 공포 [내부링크]

2024년 1월 31일, 마스코트 호러 게임의 선두주자인 파피 플레이타임의 세 번째 챕터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챕터 3의 이름은 "깊은 잠의 공포"(Deep Sleep)로, 주인공이 깊은 잠에 빠진 친구를 구하기 위해 위험한 공장으로 들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목차 챕터 3은 전작들보다 더욱 공포스러운 분위기와 다양한 신규 요소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의 배경이 되는 공장은 어둡고 음침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으며, 곳곳에 숨어 있는 적들이 플레이어를 위협합니다. 또한, 게임 내에서 퍼즐을 풀어 새로운 지역으로 이동하는 방식이 도입되어, 더욱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3의 주요 특징 개발과 유통은 Mob Entertainment에서 했고요 사용..

단통법폐지 공짜폰 다시 돌아올까? [내부링크]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을 줄여서 '단통법'이라고 부르죠. 2014년 시행된 이후 10년 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법인건 다들 알고 계실 거고요. 지난 22일 단통법폐지 드디어 도마 위에 올랐어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어요 목차 유일한 승자는 통신사 단통법 시행 후 누구는 싸게 사고 누구는 비싸게 사는 일은 사라졌어요. 얼핏 공평해 보였지만 결과적으로는 빈대를 잡으려고 초가삼간을 싹 불태운 꼴이에요. 모두 똑같이 높은 가격에 휴대폰을 사는 시대가 열린 거죠. 소비자 일부만 호갱이 되는 게 아니라 소비자 전부가 호갱이 되어버린 거예요. 정부는 통신사가 보조금이 아닌 서비스, 품질, 통신요금 등 다른 부분에서 새로운 경쟁을 하리라 기대했는데요 기대와 달리 통신사들은 ..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아파트 모델하우스 정보 [내부링크]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아파트 모델하우스가 지난 10월 27일 오픈했습니다. 이 단지는 울산 울주군 범서읍 서사리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5층, 20개 동, 총 1,43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울산에서 새로 생기는 신도시에 들어서는 아파트인 만큼 인기가 좋습니다. 목차 울산 우미린 다운2지구 첫 민간분양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아파트는 단일 평수 84m 2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1430세대의 대단지 아파트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전 세대가 4 bay 판상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울산지역 내 신규 분양 단지로는 최저 분양가로 울주군에서는 다른 타 아파트의 평단가 보다 저렴한 평당 1420만 원의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울산시에서 다운 2 지구를 울사 서부권의 대표 주거지역으..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최신 가격 정보 [내부링크]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서사리 일원에 위치한 총 1,430세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입니다. 사전당첨자가 321세대로 당첨이 됐고 지하 3층 지상 25층 25개 동으로 이뤄져 있으며 주차대수는 총 2.075대 세대당 1.45대입니다. 대지 면적은 2만 9천 평 정도 됩니다. 문의전화 : 010 - 2069 - 2206 목차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아파트 우미린은 단지 이름처럼 '숲 속의 우미'라는 콘셉트로 설계되었습니다. 단지 내에는 총 2만여 평의 공원과 숲이 조성되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단지 주변에는 대형마트, 병원, 학교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게 갖추어져 있습니다. 우미린의 분양가는 전용면적 33평 기준 3억 9,500만 원에서 4억 3,900만 원..

국세청 사업용 계좌 1분만에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장님에게 1월은 부가가치세 신고와 납부로 달이에요. 세금을 조금이라도 줄이려면 꼭 챙겨야 할 게 있어요. 바로 사업을 하며 쓴 돈을 잘 증빙하는 일이에요. 사업용 계좌 1분 만에 국세청에 등록하는 방법과 빠뜨리지 않고 잘 챙기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사업용 계좌 / 카드 꼭 따로 쓰세요 법인 사업자는 법에 따라 사업용 계좌를 만들어야 하죠. 반면 개인사업자는 달라요. 사업자 계좌 개인 계좌 어떤 것을 써도 괜찮아요. 그래서 사업자금과 개인자금을 구분하지 않고 쓰는 경우가 많아요. 이러면 세금을 신고할 때 사업용으로 지출한 항목을 일일이 찾아야 하죠. 번거롭고 항목을 빠뜨리기도 쉬워요. 그래서 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사업용 계좌와 카드를 만들어 개인자금과 사업자금을 분리해 관리하는 게 좋아요 세금 신고할..

강경준 상간남 피소 무슨일? [내부링크]

강경준 상간남 피소에 관한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과연 무슨 일이 있었길래 이런 기사가 뜬 것일까요? 2024년 1월 3일, 배우 강경준이 상간남으로 피소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었습니다. 강경준은 2019년 배우 이은혜와 결혼하여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목차 소송의 내용 고소인은 강경준이 자신의 아내 A 씨와 부적절한 만남을 가졌다고 주장했습니다. 고소인은 강경준이 A 씨가 유부녀인 것을 알면서도 부정행위를 저질렀다고 주장하며, 손해배상금 5000만 원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강경준 측의 입장 강경준 측은 소송에 대해 "서로 오해의 소지가 있다"며 "순차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강경준은 소셜 미디어에 "왜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다. 뭔가 오해가 있는 것 같다"는 글..

2024년 갑진년 띠 별 운세 총 정리 [내부링크]

2024년 갑진년 띠 별 운세는 어떻게 될까요? 2024년은 갑진년으로, 청룡의 해입니다. 청룡은 신중하고 의지력이 강한 동물로, 2024년은 이러한 기운을 받아 전반적으로 안정되고 발전적인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숭이띠, 용띠, 쥐띠가 삼재에 들기 때문에, 이 띠의 사람들에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삼재는 3년 동안 이어지는 흉운으로, 건강, 재물, 명예 등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24 갑진년 띠 별 운세 2024년은 갑진년으로, 갑목(甲木)과 진토(辰土)의 연간입니다. 갑목은 양의 목(木)으로, 나무를 상징합니다. 진토는 양의 토(土)로, 흙을 상징합니다. 갑진년은 갑목이 진토를 뿌리내려 자라는 해입니다. 따라서 새로운 시작과 성장, 발전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

스트릿 우먼 파이터 2 재방송 다시보기 무료 사이트 추천 TOP3 [내부링크]

2023년 8월 24일 Mnet에서 방영을 시작한 스트릿 우먼 파이터 2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댄스 크루들의 치열한 배틀을 그린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이죠. 첫 방송부터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 2를 놓치신 분들을 위해 재방송 다시 보기 무료 사이트를 추천해 드려요. 목차 스트릿 우먼 파이터 2의 시청률과 인기 스트릿 우먼 파이터 2는 첫 방송부터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첫 방송 시청률은 2.1%로 Mnet 역대 예능 프로그램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후에도 시청률은 꾸준히 상승하여 3회 차 방송 시청률은 3.9%를 기록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2의 인기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댄스 크루들의 ..

인공 다이아몬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알아보기 [내부링크]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실험실에서 합성한 다이아몬드입니다. 천연 다이아몬드와 동일한 성분과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이 아니라 인공적으로 만들어집니다. 1950년대에 처음 개발되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기술이 발전하면서 가격이 크게 낮아졌습니다. 그 결과, 천연 다이아몬드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다이아몬드를 구입할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목차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특징 다이아몬드와 동일한 물리적, 화학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광택, 색상, 투명도 등에서 천연 다이아몬드와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천연 다이아몬드에 비해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요. 다이아몬드의 가격은 공급과 수요의 법칙에 따라 결정되고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천연 다이아몬드에 ..

의료비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본인부담금 환급금 [내부링크]

건강은 물론, 의료비 지출 역시 우리 일상에서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와 절차를 알고 계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의료비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대 135만 원 지원받으세요 목차 의료비 환급금이란? 의료비 환급금은 보험사나 정부 기관으로부터 병원 진료나 약국 구매 등의 비용을 일정 부분 돌려받는 제도입니다. 보험 가입자나 국민 건강보험이 있는 경우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의료비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부담 상한제 2022년 발생한 진료비가 연도 중에 최고 상한액인 598만 원을 초과한 경우엔 초과금액이 발생할 때마다 사후 환급금으로 지원이 되지만 초과금액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에는 8월 일괄 산정을 통해서 개인별 소득분위에 따라 사후 환급으로 일괄 지급이 ..

3연패 뜻 연속으로 지거나 이기는 것 차이점은? [내부링크]

한국어에서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3연패 뜻은 하나는 싸움이나 경기에서 계속하여 짐을 뜻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운동 경기 따위에서 연달아 우승함을 뜻하는 것입니다. 목차 연패와 연승의 차이 연패의 두 가지 의미는 발음이 같지만 뜻이 정반대이기 때문에 헷갈리기 쉽습니다. 따라서 연패라는 단어를 사용할 때는 어떤 의미로 사용하는지 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3연패의 뜻 의미 3연패의 첫 번째 의미는 싸움이나 경기에서 계속하여 짐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축구 경기에서 한 팀이 3경기 연속으로 지면 "3연패를 기록했다"라고 말합니다. 이 경우의 3연패는 "연속으로 3번 패배했다"라는 뜻입니다. 3연패의 두 번째 의미는 운동 경기 따위에서 연달아 우승함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프로 야구에서 한 팀이 ..

말톡 eSIM(이심) 베트남 태국 사용 추천 해외 유심칩 [내부링크]

말톡 eSIM은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eSIM(이심)으로 간편하게 개통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말톡 eSIM 은 베트남과 태국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국가입니다. 동남아시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추천합니다. 목차 eSIM(이심) 사용 방법 말톡 eSIM은 온라인으로 개통할 수 있습니다. 개통 시에는 본인 명의의 여권 사본과 여행 정보가 필요합니다. 개통이 완료되면 QR 코드를 통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에도 온라인으로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 시에는 사용 중인 데이터 양을 확인하고 적절한 요금제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말톡 eSIM 베트남 베트남은 말톡을 이용하기에 가장 좋은 국가 중 하나입니다. 베트남은 한국과 가까워서 통신 속도가 안정적입니다. 베트남의 3대 ..

2025년 달력 황금연휴 기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5년은 설 연휴와 추석 연휴가 모두 5일 이상으로 길어지는 해입니다. 특히 추석 연휴는 개천절과 한글날이 연이어 쉬는 날로 최대 10일의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럼 날짜와 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2025년 달력 황금연휴 일정 2025년에 가장 긴 황금연휴는 설날과 추석이 있어요. 설날의 경우에는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3일까지 이고 추석의 경우에는 토요일부터 수요일까지에요. 설날의 경우에 금요일에 연차나 휴가를 낸다고 하면 총 6일을 연달아 쉴 수 있으며, 추석의 경우에는 연휴 전날이 금요일 개천절이고 끝나는 수요일 다음이 한글날이라 총 7일을 달아서 쉴 수 있어요. 추석의 경우에는 금요일 하루 더 연차나 휴가를 낼 경우에는 10일을 연달아 쉴 수가 있게 돼요. 2025년 설날 기간 2..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결승전 한국과 일본의 격돌 [내부링크]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결승전이 10월 7일 토요일 저녁 9시 한국과 일본의 맞대결로 펼쳐지는 이번 결승전은 2회 연속 금메달을 두고 치러지는 만큼, 양국 팬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목차 양 팀의 전력 한국은 이번 대회 조별리그에서 3승 1패를 기록하며 16강에 진출했습니다. 16강에서 태국을 2-0으로, 8강에서 베트남을 3-1로, 준결승에서 우즈베키스탄을 2-1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한국의 주축 선수로는 이강인, 정우영 등이 있습니다. 이강인은 2022-23 시즌 스페인 라리가 마요르카에서 리그 33경기에 출전해 2골 2 도움을 기록하며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정우영은 2022-23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샬케 04에서 리그 30경기에 출전해 4골 2 도움을 기록했습니다. 황인범은 2022-23..

탕후루의 당뇨와의 관계 칼로리 영양성분 알아보기 [내부링크]

탕후루, 당뇨에 좋을까? 나쁠까? 탕후루는 달콤하고 쫄깃한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디저트입니다. 하지만 탕후루에는 설탕, 물엿 등 단순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과도하게 섭취하면 당뇨 등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목차 탕후루 당뇨와의 관계 단순당은 혈당을 빠르게 올리는 성질이 있습니다. 탕후루는 한 꼬치에 약 20~25g의 당류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하루 권장 당류 섭취량의 30~40%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탕후루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여 당뇨를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칼로리와 영양성분 탕후루는 칼로리도 높은 편입니다. 한 꼬치에 약 200~250kcal의 칼로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한 끼 식사(700~800kcal)의 25~30%에..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지원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많으시죠? 지금부터 저와 함께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은 무엇이고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지원받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국민취업지원제도란? 국민취업지원제도란 저소득 구직자 등 취업취약계층에게 통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생계를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구직활동과 생활안정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만 15세에서 69세의 근로능력과 구직의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하지 못한 분들 중 소득과 재산 등 특정 요건을 충족한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1 유형과 2 유형 1 유형의 경우 요건심사형과 선발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요건심사형은 가구단위 소득, 재산, 취업경험 및 본인 1인가구 중위소득 기준을..

7인의탈출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최근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7인의 탈출은 극적인 이야기와 흥미진진한 플롯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7인의 탈출을 무료로 다시 볼 수 있는 방법과 함께 해당 작품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 7인의탈출 소개 7인의 탈출은 생존 게임을 소재로 한 스릴러 드라마로, 주인공들이 위험한 상황에서 탈출하기 위해 협력하고 사건 해결에 도전하는 내용입니다. 각각 다른 개성과 능력을 가진 7명의 인물들이 모여 한 곳에서 사행심과 심리전을 벌이면서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SBS에서 방영하는 이 드라마는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극적인 전개와 예측불가한 플롯은 시청자를 긴장감 넘치는 상황으로 몰아넣어 놀라움과 스릴을 선사합니다. 또한, 각 인물들의 성격과 이야기가 ..

갱년기 유산균 비에날퀸 추천으로 건강을 챙기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여성들이 겪을 수 있는 한 가지 중요한 단계인 갱년기와 그동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유산균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특히 유산균 중에서도 최근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비에날퀸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갱년기란 무엇인가? 갱년기는 여성의 생리적 변화로 인해 나타나는 시기로, 평균적으로 40대 후반부터 50대 초반까지 지속됩니다. 난소 기능이 점차 감소하면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하게 돼요. 이러한 변화는 다양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한 기분 변화, 땀과 열기의 급격한 변화, 월경 주기의 불규칙성 등이 포함됩니다. 유산균과 갱년기 갱년기는 여성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단계이므로, 올바른 건강 관..

밀리의 서재 공모주 개요 및 향후 전망 리스크 분석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Millie's Library)는 혁신적인 도서 플랫폼으로, 독자들에게 다양한 장르와 주제의 책을 제공합니다. 최근에 이 플랫폼은 공개적인 상장을 위한 공모주 발행을 계획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밀리의 서재 공모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그 매력과 잠재성에 대해 탐구해보려 합니다. 목차 밀리의 서재 공모주 (소개) 기존 온라인 도서 플랫폼과 차별화된 혁신적인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구독 모델을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들이 월정액 요금을 지불하면 수많은 도서를 자유롭게 읽을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개인화된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독자들에게 적합한 책을 제공하며, 독서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서로의 읽은 책에 대한 소통과 공유를 할 수 있는..

항공권 가장 싸게 사는 방법 여행 계획 중이라면 필독 [내부링크]

여행 계획을 짜며 가장 고민하는 건 지출 비중이 큰 항공권이에요. 항공권을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이 있어요. 앞으로 여행 계획이 있다면 꼭 알아 두세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꿀처럼 알아두면 득이 되는 생활 정보를 알려 드려요. 목차 항공권 최저가 비교 꼭 비교해봐야 하는 4가지는 네이버 항공권, 스카이스캐너, 여행사와 항공사의 개별 상품인데요. 아래 순서대로 꼼꼼하게 비교해 보세요 Step.1 네이버 항공권, 스카이스캐너에서 여행 일정과 인원수를 입력해 최저가를 검색한다. Step.2 나온 가격을 여행사와 항공사의 특가 상품이나 제휴 신용카드 할인 상품, 오픈마켓 자체 쿠폰 할인 상품 등과 비교한다. 항공권 30% 저렴하게 사는 방법 더 미루면 늦어요 목차 날이 따뜻해지고 봄이 다가오는 요즘, 여행 생각..

2023 항저우 아시안 게임 한국 선수단 일정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중국 저장성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 게임이 드디어 개막을 앞두고 있습니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 역대 최다인 1,140명의 선수단을 파견해 금메달 50개 이상 획득과 종합 순위 3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 게임은 코로나19로 인해 1년 연기된 만큼, 더욱 풍성하고 볼거리가 가득한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항저우 아시안 게임 일정 항저우 아시안 게임은 9월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8일까지 총 16일간 진행됩니다. 개막식은 9월 23일 오후 8시 중국 저장성 항저우 올림픽 경기장에서 개최됩니다. 폐막식 또한 10월 8일 오후 8시 같은 장소에서 개최됩니다. 1. 항저우 아시안 게임 종목 항저우 아시안 게임은 총 ..

문수로 롯데캐슬 그랑파르크 분양 정보 및 가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고급 주거지로 유명한 공업탑에 위치한 롯데캐슬 그랑파르크의 분양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이 아름다운 아파트는 품격과 편안함을 모두 갖춘 공간으로, 새로운 주거 생활을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완벽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목차 문수로 롯데캐슬 그랑파르크 아파트 위치와 교통 문수로 롯데캐슬 그랑파르크는 교통이 편리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요 도로와도 가깝기 때문에 자동차를 이용하는 분들도 불편함 없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설계 및 시설 롯데캐슬 그랑파르크는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능을 결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각각의 유닛은 넓은 거실과 침실, 최신식 부엌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고급 장비와 장치가 설치되어 있어 생활의 편리함을 더합니다. 문수로 ..

중소기업 직장인 복지제도 총정리 7가지 [내부링크]

낭만과 영혼을 내려둔 채 열심히 회사만 다니고 있나요? 중소기업 직장인 복지제도는 바쁘게 회사를 다니는 동안 나도 회사도 놓치고 있는 청년 정책이 있습니다. 회사를 가는 게 더 의미 있게 느껴지도록 만드는 방법 총정리 해드릴게요. 목차 중소기업 직장인 복지제도 이미 알려진 청년내일채움공제,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국민내일 배움 카는 제외하고 설명하도록 할게요. 위 내용에 관한 정보는 청년지원금 총정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1. 중소기업근로자 특별공급제도 중소기업을 오래 다니면 특별청약 자격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중소기업에서 5년 이상 또는 동일 중소기업에서 3년 이상 장기근속하고 있는 무주택 근로자 이 조..

채무조정제도 완벽 가이드 대출 연체한 사람을 위한 [내부링크]

금융권에서 돈을 빌린 후 갚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신용회복위원회가 운영하는 채무조정제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채무조정제도 완벽가이드 사체, 보증, 세금 체납 등이 있다면 신용회복위원회가 아니라 개인회생, 파산 신청을 위해 법원을 찾아가세요. 목차 채무조정제도 공통조건 채무조정제도 완벽가이드 신용회복위원회는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 체무자의 채무조정 지원을 위하여 설립된 기관이에요. 채무조정제도를 신청한 시점에서 6개월 안에 새로 발생한 빚의 원금이 전체 빚의 30%를 넘지 않아야 해요. 금융회사의 전체 빚을 더한 금액이 15억 원(담보대출 10억 원, 무담보 대출 5억 원 한도) 이하여야 해요. 5만 원의 신청비용이 들어요. 신청을 하면 바로 다음 날부터 채권 추심이 중단 돼요 ..

ISA 계좌 세금 혜택 및 절세 투자 만능조건 [내부링크]

투자를 조금 해봤다 한다면 하나둘 쌓이는 계좌를 모두 기억하지 못했던 경험이 많을 거예요. 이 계좌 하나만 있으면 그럴 걱정이 없어요. 여러 가지 상품을 한 곳에 담을 수 있는 ISA 계좌 세금 혜택 및 절세 만능조건에 대해 알아보아요. 목차 ISA 계좌 ISA 계좌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ndividual Savings Account)를 줄여서 부르는 건데요. 계좌 하나에 주식, 예·적금, ETF(상장지수펀드) 등 여러 가지 금융상품을 몽땅 담을 수 있는 만능계좌예요. 세금을 조금만 내도 돼 지금까지 465만 8천 명이 가입할 정도로 인기가 많아요. ISA 계좌 세금 혜택 및 절세 우리가 금융상품에 투자해 이자나 배당소득 등을 받으면 15.4%는 세금으로 내야 합니다. ISA 계좌로 수익을 내면 세금을..

무빙 다시보기 무료 사이트 추천 TOP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무빙 다시보기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사이트를 소개하려 합니다. 가장 좋은 3곳을 선정했는데요, 이 글을 통해 여러분들도 제가 추천하는 사이트에서 원하는 영상을 찾아보세요. 1. 티비조타 7인의탈출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 추천 최근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7인의 탈출은 극적인 이야기와 흥미진진한 플롯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7인의 탈출을 무료로 다시 볼 수 있는 방법과 함께 dosee007.tistory.com 티비조타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넓은 콘텐츠 범위로 인해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영화와 드라마를 보실 수 있으며, 자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외국 영화나 드라마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조건 완화 반기 신청방법 [내부링크]

매년 국가에서 지급하는 근로장려금 지금 올해 상반기분에 대한 반기 신청을 받고 있어요. 연간 최대 33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예요. 나도 신청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목차 올해부터 지원금이 늘어났어요 저소득계층의 빈곤 탈출을 지원하고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근로소득, 사업소득 또는 종교인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환급 형태로 지급하여 저소득 계층의 근로를 유인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예요 다시 말해 근로장려금은 일을 하고 있지만 소득이 적은 분들을 지원하는 제도예요. 올해부터 신청 조건이 완화됐어요. 2022년까지는 전체 재산이 2억 원을 넘으면 신청할 수 없었는데, 2023년부터는 2억 4,000만 원으로 기준 금액이 올라갔어요. 재산은 2..

울산 송정지구 시티타워 상가 분양 및 임대, 새로운 투자의 기회 [내부링크]

울산 송정지구에 위치한 시티타워는 최근 가장 주목받는 부동산 핫스폿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하면서도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찾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울산 송정지구 시티타워의 상가 분양 및 임대 정보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분양/임대 문의 목차 울산 송정지구 시티타워 상가 분양 울산 송정지구 시티타워의 상가 분양은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곳은 비즈니스와 생활이 공존하는 지역으로, 다양한 업종의 사업체들이 입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분양 대상인 상가들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넓은 평수를 보유하고 있어, 크고 작은 사업체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최신식 건축 기술을 접목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여 ..

폭등하는 주유비, 기름값 아끼는 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알아두면 득이 되는 생활 정보. 요즘 폭등하는 기름값에 감당이 안 돼요. 휘발유 가격은 리터(L) 당 1,700원대를 돌파했어요. 조금만 신경 쓰면 기름값을 아낄 수 있는데요. 저렴하게 주유하고 기름값 아끼는 꿀 팁을 알려드릴게요. 목차 1. 기름값 아끼는 최저가 주유소 찾기 한국석유공사 '오피넷' 앱을 이용해 보시면 좋아요. 지역별, 경로별 최저가 주유소를 순위별로 손쉽게 찾을 수 있어요. 요즘은 '오일나우' '주유도우미' '주유 9' 등 비슷한 앱도 많은데요. 대부분 내비게이션과 연동돼 길안내도 받을 수 있답니다. 2. 앱테크와 지역화폐 활용하기 1. 앱테크로 기름값(주유비) 아끼는 방법 1. 오일 나우 : 주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에요. 광고 시청, 앱 실행 같은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를 주는..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청년지원금 2023 총 정리 [내부링크]

청년 시대는 자립과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순간이죠. 그런데 생활비와 교육 등의 경제적 부담은 많은 젊은 세대들에게 큰 어려움을 줘요.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미래를 더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청년지원금 2023 총 정리 지역별 HOT 청년정책을 알아봐요. 목차 청년지원금 2023 무엇인가요? 청년 지원금은 정부나 비영리 단체, 기업 등에서 제공되는 재정 지원 프로그램이에요.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교육, 일자리, 주거,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제공하죠. 청년 지원금은 지원 대상, 신청 자격, 지원 내용 등이 조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을 찾아 신청하는 것이 중요해요. 청년지원금 2023 주요 정책..

고향사랑 기부제 10만원 내고 13만원 돌려받아요 [내부링크]

올해 연말정산하기 전 놓치면 안 되는 새로운 정책이 나왔어요. 바로 고향사사랑 기부제인 데요. 내가 낸 돈은 그대로 돌려받고 전국의 다양한 특산물까지 공짜로 받아 볼 수 있어요. 10만 원을 기부하면 세금 10만 원 깎아주고, 3만 원짜리 복숭아도 얹어드려요! 목차 올해부터 시작됐어요 고향사랑기부제는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된 따끈따끈한 제도예요. 개인이 지방자치단체에 기부를 하면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를 해 주고 여기에 3만 원의 답례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요 기부 혜택 정리 세액공제 : 10만 원 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 금액은 16.5% 답례품 : 기부금의 30% 내에서 지역 특산품을 제공 기부금은 지자체의 주민복리 증진에 쓰여요. 취약계층과 청소년을 지원하거나 문화예술 증진 지역..

청탁금지법(김영란법) 10만 원 짜리 말고 30만원짜리로 주세요 [내부링크]

여러분은 선물을 살 때 얼마 정도 사용하세요? 아주 친한 사이엔 비싼 선물을 주곤 할 텐데요. 공직자들은 그럴 수 없어요. 나라에서 선물 받을 수 있는 선을 딱 정해놨거든요 바로 청탁금지법(김영란법)인데요. 지난 29일 김영란법이 살짝 바뀌었어요. 목차 김영란법 들어본 것 같긴 한데 김영란법은 공직자가 식 하거나 축의금·조의금, 선물을 받을 때 일정 금액을 넘지 못하도록 선을 쫙 그어둔 거예요. 식사는 3만 원, 축의금·조의금은 5만 원, 선물은 5만 원과 같은 식으로요, 부정청탁·뇌물수수 같은 나쁜 관행을 없애려고 만들었어요 무엇이 달라졌을까? 1. 선물 한도 늘려 농수산물과 농수산가공품 선물 한도가 기존 10만 원에서 15만 원으로 늘어났어요. 이에 평소 선물 한도의 2배까지 늘어나는 설날·추석 명절..

국민연금 조기수령 나이와 조기수령 신청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대한민국의 국민이 노후, 장애, 사망 등의 생활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사회보장제도입니다. 국민연금법에 따라 가입자 및 그 가족들을 보호하며, 가입자는 일정기간 이상 납부를 하면 노령연금을 받을 수 있음 있어요 목차 국민연금 조기수령 연령 조기수령 연금은 정년(만 60세) 전에 연금을 수령하고 싶은 경우를 위해 마련된 제도예요 조기수령 가능한 최소 연령은 만 55세이며, 이때부터 매월 일정액을 수령할 수 있어요. 단, 조기수령 시에는 정년에서 수령하는 것보다 월 연금액이 줄어들어요 국민연금 예상수령 금액 국민연금의 수량은 개인이 납부한 기간과 납부액에 따라 달라집니다. 정확한 금액을 알고 싶다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또는 '국민연금 스마트서비스'에서 자신의 납부 내역과 예상 연금액을 확인할 수..

네이버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를 활용한 이슈 파악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돈 되는 부업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시그널의 실시간 검색어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통해 각종 이슈를 빠르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네이버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란? 네이버 시그널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입니다. 여기서는 다양한 키워드의 검색 추세와 연관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실시간 검색어'는 현재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키워드들을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네이버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확인 방법 시그널 실시간검색어 네이버앱을 통해 확인 가능한 실시간 검색어 및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검색어 순위, 인기뉴스 등 놓칠 수 없는 실시간 트렌드. 지금 무료로 실시..

크롬 링크 한번에 여는 방법 Linkclump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웹 검색을 하는 데 있어서 '아.. 이 링크들을 다 하나씩 클릭해서 열어야 하나'라는 번거로움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Linkclump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Linkclump란? Linkclump은 Google Chrome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로, 웹페이지에 있는 여러 링크를 한 번에 선택하여 새 탭에서 열 수 있게 해주는 신세계 같은 도구입니다. Linkclump Lets you open, copy or bookmark multiple links at the same time. chrome.google.com Linkclump 설치 방법 Linkclump를 어떻게 설치하는지 알아볼까요? 아래의 단계대로 따라 하면 됩니다. 우선 Go..

출산가구 혜택 대폭 강화 2024년 예산안 [내부링크]

내년부터는 출산 가구의 혜택이 대폭 강화돼요 29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2024년 예산안 내용입니다. 어떤 내용이 있으며 어떤 혜택을 받게 될 수 있을까요? 주거, 양육비, 일과 육아의 달라지는 혜택 다 함께 알아봐요 주거 생애최초 주택구입 보금자리론이 생깁니다 주택금융공사(HF)가 낮은 금리로 주택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빌려주는 정책 상품입니다. 생애최초로 집을 산다면 보금자리론을 이용해 최대 4억 2천만 원 까지 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애 dosee007.tistory.com 주택 구입 자금 대출 연 1.6% ~ 3.3% 저금리로 5년간 대출받을 수 있어요 자녀를 한 명 더 낳을 때마다 금리를 0.2% p 더 낮춰주고, 기간도 5년 더 연장해 줘요 (최장 15년) 가구 소득 기준 : 7천만 원..

다자녀 카드 혜택 조건 다둥이 행복카드 신청방법 [내부링크]

통계청 인구동향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은 지속적으로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도 많은 자녀를 낳아 행복하게 살아가는 우리 주변의 평범한 이웃들이 존재합니다. 다둥이 가족들은 다른 가족들에 비해서 경제적으로 힘들 수 있는데요 학비, 교육비 등이 남들보다 몇 배로 지출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서울시와 우리 카드가 함께 ‘다둥이 행복카드’를 만들었어요. 외식, 쇼핑, 교육, 문화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다둥이 행복카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봐요 목차 다자녀 카드란? 다자녀 카드는 다자녀 가구에게 제공되는 혜택 중 하나입니다. 이 카드는 다자녀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적게 주기 위해 정부에서 제공되는 카드로, 카드 소지자와 그 가족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한국형 AI 뤼튼의 혁신적인 기능과 가능성 [내부링크]

뤼튼은 한국 개발자 측에 의해 제작된 AI으로, 한국어 문맥 이해와 생성에 관한 깊이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요. 비즈니스, 교육, 의료 및 여러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될 수 있으며, 기술이 진화함에 따라 그 범위는 넓어져요. 뤼튼은 신속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아 제공하거나 상호 작용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해요. 인공지능(AI) 개념 소개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은 컴퓨터에게 인간과 같은 지능을 부여하여 사람의 손을 대신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해요 간단한 계산부터 복잡한 의사 결정까지 다양한 범위를 포괄해요. AI는 개별적인 작업, 문제 해결, 학습, 이해 등을 수행함으로써 인간의 두뇌를 대신해요 GPT-4와 뤼튼의 관계 뤼튼은 GPT-4를 기반으로 합니다. OpenAI가..

돈 되는 부업 앱테크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내부링크]

가장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짠테크 비법 알려드려요. 요즘 앱테크가 인기예요. 조금만 신경 쓰면 수익이 제법 쏠쏠하거든요. 돈 되는 부업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앱테크로 어떤 방법으로 얼마를 벌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목차 미션 수행하면 리워드 받아요 금융앱, 쇼핑앱 등 여러 앱에서 앱테크를 할 수 있어요. 대체로 '혜택' 탭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사이트 방문하기, 유튜브 등 SNS 채널 구독하기, 쇼핑하기 같은 미션을 수행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어요 앱테크 '클릭하기'만 해도 제법 모여요 다양한 미션 중 클릭하기(페이지 방문)만 했을 때, 한 달에 7천 원까지 벌 수 있다고 해요. 리워드 광고 플랫폼 버즈빌의 자료에 따르면 모 앱에서 클릭하기 미션을 자주 참여한 사용자는 한 달 평균 7천 ..

여행중 사고 어떻게 할까? 여행보험 200% 활용법 [내부링크]

무더위와 함께 본격적인 여름휴가가 시작됐어요. 이 시기엔 여행 중 장거리 운전으로 교통사고가 많이 나는데요. 여행 중 다양한 사고 상황에서 여행보험 200% 활용하여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안전하고 행복한 휴가를 떠나보세요. 목차 내 차 또는 친구 차로 교대 운전하고 싶다면 서울에서 부산으로 가는 여행길 장거리 운전에는 교대 운전이 절실하죠. 남의 차를 운전하다 사고라도 나면 어쩌나 걱정도 많이 되고요. 상황별로 아래와 같이 대비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친구가 내 차를 운전할 때 임시 운전자 특약 보험에 가입해 두시면 좋아요. 가입 기간 동안 보호받을 수 있는 운전자의 범위가 확대돼요 친구가 내 차를 운전하다 사고를 내도 내가 운전한 것과 똑같이 보상받을 수 있죠. 내가 친구 차를 운전할 때 ..

꼭 챙겨야 하는 현금영수증 이유는 소득공제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연초에 연말정산 결과가 급여를 통해 환급 / 징수돼요. 왠지 예상보다 소득공제를 덜 받은 것 같다면? 혹시 현금영수증을 놓친 게 아닌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요. 목차 현금영수증이란? 현금영수증이란 현금으로 결제할 때 이를 증빙하는 거래내역 확인서입니다. 해당 거래에 대한 세금을 정산하기 위한 절차이며 발급 내용은 국세청 전산에 자동으로 기록돼요 꼭 발급을 받아야 하나요? 물론입니다.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아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소득공제 혜택을 챙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근로자가 1년간 총급여액의 25%를 초과해 돈을 썼다면 연말정산 때 초과 금액의 일정 비율을 공제받을 수 있는데요, 현금영수증의 공제율은 30%로 신용카드(공제율 15%) 보다 높아요 연말정산 때 사용한 현금에 대한 현금..

개인사업자 등록 방법 스마트폰으로 30분 만에 만드는 법 [내부링크]

사업을 시작하면 챙길 게 많아요. 그중 하나가 세금이에요. 그래서 준비를 해보았어요. 요즘 경기가 어렵지만 스마트스토어 같은 온라인 스토어를 시작하는 분이 많아요. 개인사업자 등록증이 필요 한대요 보통 사업자 등록은 관할 세무서에 직접 가거나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요즘 비대면이 대세다 보니 사업자 등록도 국세청이 운영하는 앱 '손택스'에서 간편하게 진행하는 방법이 있어요. 개인사업자 등록 방법, 손택스 이용법을 잘 모르는 분들은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꽤 간단해요 목차 1. 개인사업자 등록 방법 (손택스 설치) 홈택스 바로가기 손택스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인증서를 사용해 인증을 마치면 돼요 홈택스 다운 바로가기 GooglePlay 홈택스 다운 바로가기 AppStore 2. 사업자 신청 ..

폭등한 이차전지주 지금 살까 말까 고민이라면 [내부링크]

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들어봤을 키워드가 있어요. 바로 이 차전 지주인데요 반도체나 바이오를 제치고 가장 핫 한 종목이 됐는데요. 여기저기서 이 차전 지주에 투자했다는 얘기가 들려오고 있어요. 목차 이 차전 지주 - 다시 충전해 쓰는 배터리 주식 주식 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이차전지. 사실 이차전지는 별다른 게 아니에요. 그냥 배터리예요. 배터리 중에서도 다 쓰고 나서 충전해 다시 쓸 수 있는 배터리를 이차전지라고 불러요 멀리서 찾을 필요도 없는 거죠. 당장 우리가 들고 있는 스마트폰도 배터리를 매번 충전해 쓰는 기계니까요. 이차전지는 스마트폰, 노트북 같은 IT 기기나 전자 제품에 널리 쓰이고 있어요 요즘 주목받는 이유는? 대세 '전기 자동차' 이미 우리에게 일상이 된 이차전지가 유망한 투자 종목으로..

여름 태풍 대비 꼭 기억해야 할 4가지 안전 수칙! 이 글 한 번 읽으면 안전하세요 [내부링크]

여름 태풍 대비 꼭 기억해야 할 4가지 생활 수칙! 이 글 한 번 읽으면 안전하세요 여름철이면 높아지는 수돗물 온도와 함께 매년 반복되는 태풍 피해에 대한 걱정도 찾아와요. 서늘한 여름날씨 속에서도 이를 경계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태풍이 가지고 있는 파괴력 때문이에요. 태풍은 막대한 재산 피해와 함께 목숨을 위협하기도 해요. 하지만 걱정만큼이나 강력한 방어 차원의 대책이 있다면, 이러한 피해를 줄일 수 있죠. 목차 태풍 피해를 줄일 수 있는 4가지 안전 수칙 태풍이 올 때 피해 예방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세요 태풍이 올 가능성이 있는 시기에는 미리 주변 환경을 점검하고 피해 예방 대책을 세워두는 것이 유용합니다. 특히 창문 및 문을 확실히 고정하고 집 밖에 있는 물건들을 안전한 곳에 보관해야 해요. 또..

디폴트 옵션 뜻!! 내 퇴직연금을 알아서 관리해주네? 알아보기 [내부링크]

따로 설정하지 않은 기본값을 말할 때 디폴트라는 표현을 써요. 연금제도에도 디폴트가 생겼어요. 내 퇴직연금을 자동으로 투자해 주는 디폴트 옵션이에요. 목차 '디폴트 옵션'이 뭘까? 디폴트 옵션은 퇴직연금의 수익률을 올리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예요. 2022년 7월에 국내에 처음 도입됐고 연말부터 적용 됐어요. 다른 말로 '사전지정운용제도'라고도 하는데요. 어렵게 들리지만 용어를 뜯어보면 정말 쉬워요. 말 그대로 사전에 지정한 대로 운용하겠다는 거예요. 이 말을 더 풀어서 얘기해 볼까요? '(당신이) 사전에 지정한 대로 (우리가) 운용할게요'라는 거죠 여기서 당신은 퇴직연금 사용자, 우리는 금융사예요. 그러니까 디폴트 옵션은 금융사가 사용자의 퇴직연금을 대신 관리해 주는 제도라고 할 수 있는 거죠 금융사가 ..

전세대출 기금재원대출 종류 3가지 대출 받는방법 [내부링크]

전세보증금이 부족하면 대출이 필요할 거예요. 대출받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할 내용이 있어요. 전세대출에도 종류가 있어요. 바로 전세대출 기금재원대출인데요 총 3가지가 있는데 대출받는 방법을 알아봐요. 목차 전세대출에도 종류가 있다고? 물론입니다. 전세대출에는 두 종류가 있어요 1. 은행 등의 자금을 통한 은행재원대출 2. 정부 자금을 통한 기금재원대출 각각 장단점이 분명해요. 전자는 한도가 높지만 금리가 높고 후자는 금리가 낮지만 대상이 제한적이에요 가령 은행재원대출 중 하나인 카카오뱅크의 전월세보증금대출을 이용하면 보증금 80% 내에서 최대 2억 2,2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어요 청년월세보증금대출을 이용하면 보증금 90% 내에서 최대 2억 원까지 가능해요. 대표적 기금재원대출인 버팀목전세자금의 경우 보..

결혼식 비용 아끼는 현실적인 방법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인생에 가장 빛나는 순간으로 남기고 싶은 결혼식, 하지만 비용에 대한 부담도 만만치 않아요. 한 조사에 따르면 결혼식 관련 비용이 평균 3,500만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결혼식 비용 아끼는 현실적인 방법 5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목차 결혼식 비용 아끼는 '웨딩홀' 비선호 타임 이용 여행지 가격도 성수기 때 더 비산 것처럼 웨딩홀 역시 마찬가지예요. 모두가 선호하는 토요일보다는 일요일을, 점심식사 시간대가 아닌 시간을 선택한다면 할인된 금액으로 웨딩홀을 이용할 수 있어요. 비용을 줄이려면 단독 홀 보다는 층마다 홀이 있는 곳을 추천해요. 또 한 자리에서 예식과 식사를 함께 진행하는 '동시 예식' 보다는 '뷔페'가 더 할인폭이 클 수 있어요 새로 생긴 웨딩홀을 조감도만 보고 계약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

대출금리 낮추는 방법 금리인하요구권 이렇게 낮춰보세요 [내부링크]

대출 금리가 부담스럽다면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해 보세요. 대출금리 낮추는 방법 금리인하요구권은 소비자가 은행이 금리를 깎아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 권리예요. 취업, 이직, 승진으로 소득이 오르거나 신용점수가 올랐을 때 신청하면 좋아요. 목차 금리인하요구권 나도 신청할 수 있나? 1.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는 대출 상품에 가입했다면 2. 대출받았을 때보다 신용 상태가 좋아졌다면 위 두 가지 조건에 모두 해당한다면 신청할 수 있어요. 단, 신청한다고 무조건 금리를 낮출 수 있는 건 아니에요. 해당 은행에서 소비자의 대출 거래 내역, 연체액, 신용카드 거래 내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하죠.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보증서 대출 쉽게 알려드려요 목차 사업을 하다 보면 대출이 필요할 때가 있죠, 새로 사업..

에코프로 황제주? 들어는 봤나 16년만에 귀한 [내부링크]

주식 투자한다고 하면 에코프로라는 기업 한 번쯤은 들어봤을 거예요.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데요. 최근 한 달여 만에 주가가 70% 이상 올라 장중 주가가 100만 원을 넘겼어요(=황제주). 코스닥 시장에서 황제주가 나타난 건 2007년 이후 16년 만이에요. 목차 에코프로 황제주 오랜만에 나온 거네? 맞아요. 그동안 코스닥에선 황제주를 찾기 어려웠어요 코스닥 역사상 4번밖에 나오지 않았고, 이번에 에코프로가 100만 원을 넘기면서 다섯 번째 기업이 된 거예요. 왜 어려웠던 거지? 그동안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면 기업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기 어려웠어요. 왜냐하면요 코스닥 못 믿겠어 코스닥에는 몇몇 상장사의 배임. 횡령. 주가 조작 등 범죄가 자주 일어나요. 이에 '코스닥' 하면 '제대로 된 기업 맞..

대출계약 철회권 행사 대출계약 반품 되나? [내부링크]

대출받았는데, 예기치 않게 큰돈이 생겨 금세 갚게 될 때가 있습니다. 만약 14일 만에 원금과 이자를 반환한다면? 대출계약 철회권 행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대출 기록이 남지 않는다"는 문구를 만나게 되는데요. 무슨 뜻인지 쉽게 알게 드리겠습니다. 목차 대출계약 철회권 행사 결혼 준비를 위해 1000만 원의 신용대출을 받았습니다. 일주일 뒤 이 사실을 안 집안 어른이 은행금리가 높으니 그보다 낮은 금리로 빌려 주겠다며 선뜻, 1000만 원을 보내주셨습니다. 이미 대출금을 받았으니 1000만 원을 대출 이율보다 더 높은 펀드 등에 1년 정도 둘까 잠시 고민했었습니다. 그때 은행원인 친구가 알려줬습니다. 대출계약 철회권이라는 게 있는데 그걸 이용해서 신용대출 1000만 원을 갚으라고. 그러면 대출받았..

세금포인트 사용방법 똑똑하게 할인받으세요 [내부링크]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빠질 수 없는 게 있다면 바로 세금이죠. 세금을 내면 세금포인트가 쌓여요. 세금포인트는 쇼핑몰, 박물관, 공항 등 다양한 곳에서 쓸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쓸 수 있는 세금포인트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목차 세금 포인트란? 국세청에서 납세자를 응원하기 위해 만든 포인트 제도입니다. 개인 납세자와 중소기업 법인 납세자 대상으로 세금을 낸 만큼 포인트를 줍니다. 내가 낸 세금을 포인트로 돌려받는 법 이용률 0% 이건 몰랐죠? 목차 여러분은 세금을 얼마나 내고 있나요? 월급 명세서에 적힌 세금을 보면 헉! 하고 소리가 나올 정도인데요. 평소에 잘 몰랐을 세금 혜택을 하나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제때 세금을 잘 dosee007.tistory.com 세금포인트는 어떻게 받나요? 따로 신..

전기요금 분할납부 50% 올여름 부담을 들자 [내부링크]

목차 올여름을 두렵게 만드는 전기요금. 한 번에 내기 부담스럽다면 전기요금 분할납부 해보세요. 6월부터 9월까지 50%를 나누어 낼 수 있습니다. 좋은 꿀팁 정보 함께 해주세요 전기요금 분할납부 어떻게 신청할까 1. 관리비에 전기요금이 포함된다면 관리사무소에서 신청하세요. 상가도 가능해요. 단, 관리비에 전기요금을 포함하는 상가여야 합니다. 2. 전기요금을 직접 낸다면 한전 : ON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온라인 신청이 어렵다면 고객센터(123) 나 가까운 한국전력 공사 지점에서도 가능해요. 3. 소상공인이라면 사용한 전기량에 따라 추가 서류도 내야 해요. 전기 사용량이 20Kw를 넘거나, 전기요금이 35만 원 이상이라면 중소기업 현황정보 시스템에서 '소상공인 확인서'를 출력해 제출하세요. 전..

보이스피싱 문자 수상한 결제완료문자 [내부링크]

목차 해외직구 69만 원 결제 완료 요즘 이런 문자 받은 적 다들 한 번은 있죠? 이렇게 비싼 물건 산 적 없는데, 혹시 내 카드가 도용됐나?라는 마음에 겁이 덜컥 나곤 합니다. 이 역시 지능화된 보이스피싱 문자입니다. 무작위로 보내는 보이스피싱 문자 특징 무작위로 보내는 일명 '미끼 문자'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1. 발신인이 해외번호이며 2. 결제 금액이 30만 원 이 상의 고액이고 (달러로 결제됐다고 하기도 해요) 3. 본인이 결제한 게 아니라면 연락하는 메시지와 전화번호가 담겨 있어요. 미끼 문자는 말 그대로 '미끼'입니다. 대다수에게 무작위로 발송되죠. 가장 중요한 건 미끼를 물지 않는 건 데요. 만약 당황한 마음에 '요즘 해외세ㅓ 카드 도용 사고 가 잦다던데, 혹시 나도? 금액도 제법 큰..

영양제 먹는방법 한꺼번어 절대 먹지 마세요 [내부링크]

목차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영양제 먹는 방법에 대해 말해볼게요. 건강은 생각보다 재테크와 큰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가 항상 고민하는 보험과 연금, 그리고 내 집 마련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한 준비 과정이니까요. 꾸준히 챙겨야 할 것은 경제력만이 아닙니다. '체력'도 경제력만큼 중요해요 영양제 먹는 방법 타이밍이 중요 약사가 언제, 어떻게 복용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의약품과 다르게, 건강기능 식품은 내가 직접 사고 조합해서 복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영양제를 하나둘씩 사 모으다 보면, 한 번에 삼켜야 하는 알약 개수는 늘어만 가고, 이게 맞나? 하는 생각도 들곤 합니다. 실제로 영야제를 복용하는 시간과 방법은 아주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드시는 영양제를 중심으로 언제, 어떻게 복용하는 게 ..

엔화 가격이 저렴하면 (엔저현상) 생기는 일 8년만에 최저치 [내부링크]

목차 원화에 대한 엔화 가격이 약 8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엔저현상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투자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엔저현상은 금리 때문 대부분의 국가에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가파르게 기준금리를 올렸지만 일본 중앙은행은 저금리를 유지했습니다. 현재 일본의 기준금리는 0.1%이고, 10년물 국채금리도 0% 수준입니다. 일본의 기준금리가 낮다 보니 일본에 엔화로 돈을 넣어두면 다른 나라에 비해 이자를 많이 받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엔화 가치가 낮아지며 환율이 떨어진 거죠. 이렇게 저금리를 유지하는 표면적 이유는 나라 안팎의 경제와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매우 크다는 겁니다. 사실은 일본이 장기 불황 탈출을 위해 엔저를 활용한다는 시각이 있습니다. 가격..

국민건강보험료 환급금 조회하고 환급금 신청 [내부링크]

환급금은 보험료의 일부를 환급받는 것으로, 보험료를 납부한 가입자가 건강보험에 가입한 기간 동안 건강보험료를 납부한 금액과 실제 사용한 의료비의 차액에 해당합니다. 일반적으로 의료비 사용이 적은 경우나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 환급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환급금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급되며, 환급금 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일정 기간 내에 신청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결과에 따라 환급금이 지급되게 됩니다. 환급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나 지역 보건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국민건강보험료 환급금 자격 조건은? 국민건강보험료 환급금을 받기 위해선 일정한 자격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자격 조..

'대출의 상환 전략' 이렇게 하면 잘 값을 수 있다! [내부링크]

대출 전략은 대출금을 꾸준히 유지하기 위한 계획입니다. 이전에 대출을 갚고, 만기가 도래한 경우나 장기간에 가까운 진 경우, 다음과 같은 전략을 꺾을 수 있습니다. 1. 서클 계획 기간: 대출 신청을 위해 초원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월별 또는 말단까지 얼마든지 안정할 저당 비용을 부담하고 부과야 합니다. 예정 일정을 예상하면 예상 금액을 미리 파악하고 재정 상황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2. 우선순위우선순위 결정: 여러 개의 대출이 있는 경우, 각 대출의 우선순위를 결정해야 합니다. 여기서 이 할 대출 중 어떤 대출에 먼저 집중적으로 익힐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이자율이 높은 대출이나 만기 대출을 우선적으로 만기는 유리합니다. 3. 추가 지출 조절: 연장 기간 동안 추..

'만 나이' 본격시행, 햇갈리지 않게 술, 담배는?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만 나이(만 나이)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만 나이는 한국에서 사람의 나이를 계산하는 방법 중 하나로, 어떤 사람이 태어나 해를 0살로 취급하고, 매해 새해가 열리면 한 살씩 더 해가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1990년 5월 20일에 태어난 사람은 1990년을 1살, 1991년을 2살, 1992년을 3살... 이렇게 계산됩니다. 그래서 한국 나이는 청구하면 서른 살 생일을 31세가 되고, 만 40세 생일을 부르면 41세를 가져갑니다. 따라서 일부 다른 국가에서는 서양식으로 날짜를 계산해야 합니다. 서양식 계산은 생일이 사진 해를 기준으로 나이를 쇱니다. 예를 들어, 1990년 5월 20일에 태어난 사람은 2023년 현재 만 32세이지만, 서양식으로 계산하면 31만 세입니다. 한국에서는 일상적인..

국민연금 수령나이와 수령액 언제부터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대한민국의 사회보험 제도 중 하나로, 국민 모두가 노후에 대비하여 경제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국민 연금은 행위, 자영업자, 공무원 등 국민 전체가 참여하며, 노령, 과태료, 급여 지급 등을 기준으로 혜택을 제공합니다. 목차 국민 연금이란? 국민연금은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대상 및 의무: 18세 이상, 자영업자, 군인, 군인 등은 국민연금에 가입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일부 예외 사항이 있을 수 있는 예외 상황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2. 부담: 국민 연금은 부담을 주어 운영됩니다. 배상은 쟁점에 도장을 찍거나, 과격한 경우에는 사업주와 환원을 부과합니다. 3. 통화 지급액: 국민연금은 납입기간과 납입액, 통화료의 만기 등을 고려하여 노후..

부업추천 허니게인(Honeygain) 데이터를 수집하여 추가 부수입 벌기 [내부링크]

목차 Honeygain은 사용자의 인터넷 신호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고 판매하는 플랫폼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컴퓨터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실행되고 잠금 화면 또는 배경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Honeygain은 사용자의 인터넷 연결을 크게 사용하여 데이터, 마케팅, 검색 엔진 최적화 같은 목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Honeygain은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보상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는 데이터를 공유하는 대가로 지급되는 크레디트를 받게 됩니다. 이 크레디트는 Honeygain 거래 내에서 현금화하거나 다른 혜택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Passive Income - Effortlessly | Honeygain Honeygain is the first-ever app ..

노래추천 힐링음악 부드러운 음악 추천 4가지 [내부링크]

목차 힐링이 되는 음악은 감정적인 안정과 평화를 가져다주는 음악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음악은 듣는 이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힐링 음악은 보통 부드러운 리듬, 여유로운 멜로디, 아름다운 하모니, 자연 소리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자연 소리를 배경으로 하는 피아노 혹은 첼로의 조용한 연주, 뉴에이지 장르의 음악, 명상 음악, 차분한 어쿠스틱 곡들이 힐링 음악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자연의 소리와 조용한 멜로디, 그리고 여유로운 보컬로 구성된 앰비언트 음악도 힐링 효과가 있는 음악 중 하나입니다. 힐링 음악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당신이 편안하고 안정감을 느끼는 음악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악을 듣는 동안 여유를 즐기..

꿀알바, 재택근무, 고소득? '이체 알바' 사기일지 모르니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목차 요즘 같은 방학 시기엔 아르바이트 수요가 많아지죠. 이럴 때 급증하는 금융 사기가 있습니다. 바로 '이체 알바'입니다. 내 계좌에 들어온 큰돈을 쪼개어 다른 계좌로 이체해 주는 일이죠. 중요한 건 나도 모르게 불법적인 돈세탁을 돕게 된다는 점. 이런 사기에 연루되면 내 계좌가 정지되거나 경찰 조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이제 알바'의 특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꿀알바' '고소득' 훅하는 문구로 유인 '이체 알바'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구인 사이트 등에서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 '꿀알바' '재테크 보조' '부업' 같은 단어로, 쉽게 고소득을 올린다고 강조하죠. 절대 처음부터 '대신 이체를 해주는 일'이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2. 채용할 땐 주민등록증을 달..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운동하고 '최대 5만 원' 포인트 받아요 [내부링크]

목차 운동한 만큼 혜택을 주는 제도가 생겼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혜택에 대해서 잘 모르면서 처음 듣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지난 4월 24일 시작된 '스포츠활동 인센티브'입니다. 운동하고 포인트 혜택을 받으세요. 스포츠활동 인센티브란? 운동하는 국민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정부에서 인증한 스포츠시설을 이용하거나 체력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연간 최대 5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누가 받을 수 있나요? 만 11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받나요? 1. 국민체력 100에서 회원으로 가입하세요. (아래 바로가기) 2. 정부에서 지정한 시설에서 스포츠 활동을 하면 자동으로 적립이 돼요. 예를 들어 체력 측정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은 어떤 차이일까? [내부링크]

목차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은행업무. 하지만 각기 은행마다 이름도 다르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제1 금융권과 제2 금융권의 차이를 잘 모르고 은행업무를 보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과연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1 금융권 '중앙은행'과 '예금은행'으로 나뉘어요. 중앙은행은 한국은행, 예금은행은 한국은행이 공급하는 통화로 예금을 창출하는 은행을 말합니다.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은행이 대표적인 제1 금융권 예금은행이에요. 이밖에 지역 이름이 붙는 지역은행, 외국계은행, 특수은행도 제1 금융권입니다. 특수은행으로는 한국산업은행, 수협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 은행도 '제1 금융권'인가요? '지점이 없다', '빠르고 간편하다' 등을 이유로 인터넷 은행이 제1 금융권이 아니..

내가 낸 세금을 포인트로 돌려받는 법 이용률 0% 이건 몰랐죠? [내부링크]

목차 여러분은 세금을 얼마나 내고 있나요? 월급 명세서에 적힌 세금을 보면 헉! 하고 소리가 나올 정도인데요. 평소에 잘 몰랐을 세금 혜택을 하나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제때 세금을 잘 낸 사람들에게 나라가 꼬박꼬박 보너스를 주고 있었대요. 그런데 이를 이용하는 사람은 엄청나게 없습니다. 어떤 보너스 이길래? 세금포인트 제도입니다. 세금 10만 원을 낼 때마다 포인트 1점씩 쌓아줘요. 포인트는 매년 3월, 전년도 분이 싹 모아 한꺼번에 들어옵니다. 포인트로 어떤 걸 할 수 있는데? 1. 이용요금 싸게 몇몇 관광지 이용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어요.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세종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등이 대표적입니다. 2. 쇼핑도 저렴하게 정부가 콕 집어둔 온라인 쇼핑몰에서 5%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살 ..

실손보험 바꾸기전 알아야 할 정보 보험료가 많이 오를 수 있어요 [내부링크]

목차 보험료를 아끼려고 오래된 실손보험을 최근에 나온 4세대 실손보험으로 갈아탔다가 오히려 더 비싼 보험료를 내게 된 사람들의 민원이 늘어나고 있어요. 보험료 계산 방식이 달라졌기 때문이에요. 실손보험 바꾸기 전 꼭 알아야 할 정보를 모아 봤어요. 1. 실손보험은 판매시기에 따라 보장이 달라요 세대별로 보장 내용을 간단하게 비교해 보면 1. 1,2세대 실손보험 : 2013년 3월까지 가입한 보험으로, 개인이 지불한 병원비를 90~100%까지 보장하지만 보험료가 비교적 비싼 편이에요. 2. 3세대 실손보험 : MRI, 비급여주사, 도수치료 등을 보장항목으로 넣을 수 있는 특약형을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어요. 특약형의 경우 70%, 비급여의 경우 80% 정도만 지불해 줘요. 3. 4세대 실손보험 : 건강보험..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보증서 대출 쉽게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목차 사업을 하다 보면 대출이 필요할 때가 있죠, 새로 사업을 시작한 초보 사장님도, 이미 사업을 하는 사장님도요. 하지만 개인사업자는 직장인처럼 신용대출이 쉽지 않아요. 사업은 잘될 때도, 안 될 때도 있으니까요. 그럴 때 필요한 게 보증서 대출이에요. 신용 낮고 담보 없는 사장님이 은행에 간다면 사업을 시작한 지 석 달 된 사장님. 대출을 받으려고 은행에 갔는데요. 창구 앞에서 한참을 기다려 은행원을 만났습니다. 은행원 : 아직 매출이나 소득이 적으시네요. 대출이 어려울 것 같은데. 혹시 담보 있으신가요? 사장님 : 아니오. 은행원 : 그럼 보증재단 가셔서 보증서 끊어 오시겠어요? 은행원이 말한 '보증서'는 '보증서 대출'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예요. 담보나 신용이 부족한 사업자가 사업에 필요한 자금..

이자 아끼는 대환대출 환승 오늘부터 가능 [내부링크]

목차 5월 31일 오늘부터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가 도입 됐습니다. 대환대출은 이미 받아놓은 대출이 있더라도, 다른 금융기관에서 더 좋은 조건을 제공하는 대출이 있다면 그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좀 더 정확하게는 기존의 대출을 상환하고 새로운 대출을 받는 방식입니다. 제2금융권에서 제1금융권으로 갈아탈 수도 있어요.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이 도입됐어요 대환대출이 더 간편해질 겁니다 원래는 대환대출을 하기 위해 은행 등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했어요. 그 과정이 번거롭다 보니, 온라인으로 더 나은 조건의 대출상품을 찾고도 갈아타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가 만들어지면서 대환대출 이용자는 크게 증가할 전망이에요. 1,2금융권 은행은 물론, 핀테크 업..

주택담보대출 돌아온 3%대 앞으로의 금리 전망 [내부링크]

목차 주택담보대출 최저 금리가 3%대로 돌아왔습니다. 금리는 앞으로 더 떨어질 거란 예측이 나옵니다. 이 때문인지 집을 사거나 월세에서 전세로 옮기는 이도 늘고 있습니다. 오늘은 '주담대 금리 하락: 돌아온 3%대 금리'에 대해 다룰게요 돌아온 3%대 금리 5월 16일 기준 5대 시중은행이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금리 하단이 3%대 (고정형 연 3.63~5.79%, 변동형 연 3.97~6.79%)를 기록했습니다. 올 초 5%에 육박하던 금리 하단이 2% p 가까이 내려간 겁니다. 특히 고정형 주담대 최저 금리(연 3.63%)는 2021년 9월 말(연 3.22%) 이후 가장 낮습니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 인상을 본격화하기 전 수준으로 돌아간 셈입니다. 금리 더 떨어질 전망 주담대 금리가 떨어진 이유는요? 코..

둘째 낳으면 이런 혜택이? 다자녀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목차 자녀가 둘인 엄마 아빠라면 주목! 2022년부터 다자녀 기준이 셋째에서 둘째로 완화됐죠. 2자녀 가구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총정리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혜택마다 다자녀 기준이 조금씩 다르니 참고해 주세요) 다자녀 혜택 총 정리 총 8가지 다자녀 혜택은 총 8가지가 있습니다. 혜당하는 혜택을 잘 알아 두시고 미리미리 챙기셔서 요즘 같은 불경기에 꼭 확인하셔서 여러 가지 할인혜택을 받으시면 좋겠어요. 1. 어린이집 우선 입소할 수 있어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인 자녀가 두명 이상인 가구의 영유아는 어린이집에 우선 입소할 수 있어요. 2. 가족 여행할 때 KTX, SRT 30% 할인받아요 KTX는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만 25세 미만 자녀를 2명 이상 둔 회원이면 할인받을 수 있어요. 먼저 코레일 홈페이..

부동산 용어 집주인에게 대항하는 힘! 소중한 보증금 지키기 [내부링크]

목차 오늘부터 매주 수요일에는 알아두면 도움 되는 부동산 용어를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뉴스를 볼 때, 집 알아볼 때, 계약을 할 때 등 많이 들어봤지만, 정확히 어떤 뜻인지 몰라 어려웠던 개념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항력. 그게 뭔데 임대인, 임차인 용어를 볼 때마다 헷갈렸던 분들 계실 겁니다. 이 용어의 정의부터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1. 임대 : 돈을 받고 내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빌려 주는 것 2. 임차 : 돈을 내고 다른 사람의 물건을 빌리는 것 3. 임차물 : 빌리거나 빌려준 물건 4. 차임 : 임대차 관계에서 임차물을 사용한 대가 부동산 주제에서 등장하는 임대차 계약은 임대인(집주인)이 임차인(세입자)에게 자신의 부동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신, 일정금액(차임)을 받는 계약을 뜻합..

전 세계 매출 1등 백화점은 어디? [내부링크]

목차 혹시 전 세계에서 매출이 가장 높은 백화점이 어딘지 아시나요? 미국도 프랑스도 일본도 아니고, 한국의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이 글로벌 매출 1위를 차지했답니다. 어떻게 우리나라 백화점이 세계 1위에 오른 지 살펴보아요. 랜드마크 전략으로 1위 굳히기! 신세계 백화점이 글로벌 매출 1위로 거듭날 수 있었던 건 바로 지역 1번점 전략 덕분입니다. 점포 수가 많지 않은 대신, 서울, 부산, 대구 등 주요 대도시마다 초대형 백화점을 지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면서 매출 1등은 자연스럽게 당연히 따라왔습니다. 2022년 신세계 백화점은 13개 점포에서 총매출 11조 576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도에 비해 약 20% 넘게 증가한 액수였죠. 특히 강남점의 매출..

보이스피싱 종류 갑분청접장 URL [내부링크]

목차 모바일 결혼식 청첩장이나 돌잔치 초대장 등 실제로 받아볼 법한 URL을 이용한 피싱이 증가 추세입니다. 악성코드가 심어진 URL을 클릭하면 앱이 설치되고, 개인정보가 사기범에게 전송되는 방식입니다. 사기범이 나의 개인정보를 이용해 인터넷 은행 등에서 내 명의로 비대면 대출을 받는 등의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메신저 피싱 비중이 크게 늘었어요 2020년 15.9%를 차지하던 메신저 피싱이 2022년에는 63.9%까지 늘어났습니다. 지인을 사칭해 피해자를 끌어들이는 방식인데 기존 문자메시지뿐만 아니라 카카오톡도 범죄에 자주 이용되고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부도 대책을 고민하고 있어요 금융당국은 보이스피싱 등 피싱 피해 금액을 금융회사가 일부 배상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피싱 종류 사기 ..

애플통장 금리가 4%대 출시 한국에도 들어올까 [내부링크]

목차 얼마 전 애플페이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애플페이를 현대카드로 쓸 수가 있다고 합니다. 글로벌 IT 기업인 애플이 금융회사인 골드만삭스와 함께 연이율 4%대의 고금리 저축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과연 한국에도 들어올지 궁금하네요. 애플통장이 무엇일까 애플이 직접 은행이 되어 저축 상품을 내놓은 것이 아니라, 은행인 골드만삭스의 은행 저축 계좌를 열어주는 겁니다. 애플이 만든 신용카드인 애플카드와도 연계할 수 있는 은행계좌를 함께 만든 거죠. 애플 앱에서 클릭 몇 번으로 골드만삭스 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1. 금리는 4.15%예요. 미국 입출금 자유 저축계좌의 평균 금리가 0.37%에 비하면 10배나 높은 이자입니다. 다만 금리가 변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2. 최대 2만 5천 달러, ..

개발호재보다 중요한 수요와 공급법칙 [내부링크]

목차 제1법칙 수요는 푸부하고 공급이 부족한 곳을 찾는다. 투자 또한 시장에서 통용되는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부동산 투자가 복잡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물건을 찾을 때 제1법칙만은 꼭 기억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수요가 풍부하면 수익률은 따라와요 대학생은 학교에 가고 직장인은 일터에 갑니다. 당연히 이들은 학교와 직장 근처에 살기를 희망하죠. 그래서 저는 기숙사처럼 쉽게 등교하교할 수 있는 대학교 인근 꼬마아파트 혹은 산업단지처럼 일자리가 많은 지역에 있는 물건에 투자했어요. 공급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산업단지 내 우량 아파트를 보유했었는데 아파트 근처에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 계획이 잡히면서 그 주위 원룸과 오피스텔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기존의 오래된 아..

부동산 조각 투자, 은행 이자보다 많이 벌수 있을까 [내부링크]

목차 부동산 조각투자로 얼마나 수익을 낼 수 있을까. 조각투자로 벌어들이는 수익이 예금 이자보다 많아야 투자자가 모일 겁니다. 원금이 보장되지 않는 투자 상품인 만큼 손실을 입을 수 있다는 점도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부동산 조각투자 수익은 어떻게 발생할까 크게는 건물을 빌려주고 얻는 임대 수익과 부동산을 팔 때 발생하는 매각 차익으로 구분합니다. 이외에도 수익구조는 다양합니다. 임차인의 매출을 기반으로 수익을 나누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균 수익률은 얼마나 될까 부동산 투자 수익은 경기는 물론 부동산의 종류, 입지 등에 따라 달라져 단정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예상 임대 수익으로는 연 3~5%를 제시하는 업체가 많습니다. 매각에 따른 시세차익은 더더욱 천차만별입니다. 최근엔 12~15% 수익률을 기록한 ..

금값이 최고치를 찍고 있어요 [내부링크]

목차 요즘 다시 투자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중 최근 금값이 사상 최고가까지 올랐습니다. 얼마나 올랐는지 그 이유가 무엇인지 오늘 포스팅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금 가격이 얼마나 올랐냐면 금 가격은 올해 초 7만 5천 원 정도이다가 3월부터 8만 원 중반대까지 올랐습니다. 지난 7일에는 장 중에 8만 6천7백 원까지 오르며 한국 금시장 거래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국제적인 현상으로 국제 금 가격도 역대 최고가에 근접했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금을 많이 사고 있어요 사람들이 금을 많이 사기 때문에 금값이 오르고 있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금을 많이 사기 시작한 이유는 3가지로 추측합니다. 1. 사람들이 미국에서 경기침체가 시작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자산인 금에 투자가 몰리는 겁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친환경 활동으로 받는 방법 [내부링크]

목차 혹시 종이영수증 대신 전자영수증을 받나요? 또는 차량 공유업체에서 무공해차(전기차 등)를 빌렸나요? 환경을 위한 독자분들의 행동, 이제 탄소중립실천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어요. 탄소중립실천포인트 받을 수 있는 행동 1. 종이영수증 대신 전자영수증을 이용해요. (제도 참여 기업의 앱에서 스마트 영수증 등 전자영수증 발급하기 설정) 2. 텀블러나 다회용 컵을 이용해요. 3. 일회용 컵을 반환해요. 4. 리필스테이션에서 세제나 샴푸 등을 구매해요. 5. 차량 공유업체에서 전기차 등 무공해차를 빌려요. (포인트 실적 해당일은 반납일 기준이에요) 6. 배달앱에서 다회용기 사용을 선택해서 주문해요. (일부지역에만 해당) 7. 그린카드로 친환경 상품을 구매해요..

사회초년생 재테크 1단계 예적금 CMA 통장의 차이 [내부링크]

목차 여러분들에게 목돈이 생겼다면 어떻게 쓰고 싶으신가요. 원하는 물건을 사거나 일반 통장에 넣어둘 수도 있지만 예적금 통장이나 CMA 통장에 넣어두면 같은 기간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회초년생 재테크방법 잘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입출금 통장 우리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통장입니다. 이름 그대로 입금과 출금이 자유롭고 체크카드를 연동해 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대신 예금이나 적금에 비해 금리가 매우 낮은 편이고요. 그런데 잘 찾아보면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도 상대적으로 금리를 높게 주는 통장들이 있습니다. 당장 사용할 현금이 필요하다면 파킹통장이라 불리는 상품을 잘 찾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파킹통장 뜻과 이유 증권사 상품 비교 최근 은행 수시 입출금 통장 대신 ..

첫 차 구매를 위한 꼭 필요한 꿀팁정보 [내부링크]

목차 자동차 구매, 좋은 선택일까 아닐까 고민 많이 하시죠. 첫 차 사기 전에 다음 3가지를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똑똑하게 알고 하는 게 좋으니까요. 첫 차 구매를 위한 꿀팁정보 얻어 가세요. 자동차가 꼭 필요한가 살펴보세요 천만 원짜리 차를 구매한 후 5년 동안 잘 사용하고 다시 판매해야 하는 상황을 가정해 보면, 유지 비용으로 나가는 취등록세 자동차 보험료, 유류비, 통행료, 주차비 등 모든 비용을 다 합쳐 월 30만 원 정도가 나올 텐데요. (신차의 경우 차값의 약 7% 내외이고, 중고차는 출고가와 연식에 따라 할인을 받기도 해요) 60개월 동안 30만 원씩 빠져나간 유지비가 총 1800만 원이고 여기에 차 구매 비용인 천만 원을 더하면 5년간 총 2800만 원을 사용한 것으로..

청년도약계좌의 조건 구체적 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목차 정부가 6월에 출시될 청년도약계좌의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매달 계좌에 최대 70만 원씩 저축하면 정부가 기여금을 지원해 주고, 만기 후 찾을 때 이자소득에 대해 세금을 매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이 가입할 수 있나요 1. 만 19세 ~ 만 34세 청년(군대에 다녀온 경우, 군복무 기간을 자신의 지금 나이에서 빼면 돼요) 2. 본인 소득이 전년도 기준 7,500만 원 이하인 경우 3. 전년도 가구 소득이 중위 180% 이하인 경우(주민등록등본을 떼서 나온 인원의 소득을 합쳐 월 910만 원 이하인 경우) 4. 가입 기간은 5년 올해 취업했으면 가입 못하나요 전년도 소득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올해 취업해 전년도에 소득이 없는 사람은 가입할 수 있어요. 꼭 70만 원을 채워 넣어야 정부..

해외 데이터 로밍 vs 유심 더 경제적인 방법은 [내부링크]

목차 아무 생각 없이 해외에서 스마트폰 켰다가 요금 폭탄 맞았다는 얘기, 종종 들었을 겁니다. 조금만 알아보면 유심과 로밍 중 상황에 가장 맞는 합리적인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통신사 로밍 (1) 장점 : 한국에서 쓰던 유심과 번호를 그대로 쓸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서 오는 전화나 문자를 놓치지 않을 수 있어요. (2) 단점 : 현지 유심을 사서 끼우는 것보다는 조금 더 비쌀 수 있어요. 로밍은 별도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이 때는 다음과 같은 요금이 적용돼요. (방문한 국가나 개인의 상화마다 다를 수 있어요.) 합리적으로 로밍을 사용하려면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로밍 요금제에 가입하는 게 좋아요. 여행자와 기간,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가격이 모두 달라요..

항공권 30% 저렴하게 사는 방법 더 미루면 늦어요 [내부링크]

목차 날이 따뜻해지고 봄이 다가오는 요즘, 여행 생각이 절로 나는데요. 봄에 잠깐, 혹은 여름휴가를 해외로 다녀올 계획을 하고 있으신가요. 해외여행 준비의 시작은 바로 항공권 구매, 그런데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이 있습니다. 여름휴가 항공권은 지금이 젤 싸요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시기는 평균적으로 출국 21주 전이라고 합니다. 21주 전에 산 표는 다른 기간에 산 표보다 약 8% 저렴하다고 해요. 물론, 가는 도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요. 지금부터 21주 뒤면 7~8월쯤 되는 것 같은데요. 여름휴가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지금부터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비행기표는 기억하세요. 금요일보단 일요일 비행기표를 결제하기 전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 확인해 보세요. 비행기표는 보통 일요일에 예..

엔화, 환율이 낮을 때 투자해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목차 최근 환율 차이를 통한 재테크 방법인 환테크 하는 사람들에게 엔화가 주목받고 있어요. 현재 엔화환율이 낮기 때문에 엔화를 미리 사두고 환율이 오르기를 기다리고 있는 거죠. 하지만 우려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엔화 투자, 왜 인기냐면 원\엔 환율이 꽤 오래 1000원 을 넘어서지 않는 수준에 머물러 있기 때문이에요. 그만큼 저렴하다는 건데요. 이렇게 낮은 건 무려 20년 만으로 많은 나라가 기준금리를 올리기 시작한 2021년 말에도 일본이 제로금리 수준을 유지한 데 따른 영향이에요. 일본의 기준금리가 낮다 보니 일본에 엔화로 돈을 넣어두면 나라에 비해 이자를 많이 받을 수 없게 되었어요. 그러자 엔화 가치가 낮아지며 환율이 떨어진 거죠. 그렇다 보니 엔화 투자가 늘고 있는데요. 가격이 떨어졌을 때 추후..

주 52시간 폐지 69시간까지 일할 수 있도록 바뀌어요 [내부링크]

목차 3개월 전 정부가 주 52시간제 폐지를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근로 시간제를 바꾸기로 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어떤 방안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엇이 달라지나요 지금은 1주일 단위로 52시간(기본 40시간과 최대 연장근로시간 12시간)을 넘었는지 체크하는 방식인데요. 이것을 한 달이나 분기, 반기, 연 단위로 계산을 한 뒤 나중에 평균을 내서 주 52시간을 넘으면 안 되는 것으로 바꾸려고 해요. 일이 몰릴 때는 집중해서 오래 일하고, 대신 쉴 때는 장기휴가 등을 마음 편히 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정부의 설명이에요. 그럼 일주일에 52시간 이상 일할 수 있게 되는 건가요 맞습니다.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회사와 직원들이 합의해 정할 수 있어요. 1. 일주일에 최대..

실업급여 금액은 줄어들고 기한은 늘어나요 [내부링크]

목차 정부가 지난 2월 실업급여 제도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발표했는데요. 그 이후 한 달 만에 실업급여가 어떻게 바뀔지 방향이 잡혔다고 합니다. 어떻게 달라지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앞으로 이렇게 달라져요 1. 최소한 보장되던 실업급여 금액을 더 낮출 예정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하고 180일 이상 일한 근로자가 비자발적으로 일자리를 잃었을 때 지급하는 수당이에요. 최근 3개월간 받던 평균임금의 60%를 주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하되, 최저 금액을 최저임금의 80%로 맞춰놨어요. 즉, 평균임금의 60%가 최저임금의 80%보다 낮으면 최저임금의 80% 금액으로 지급하는 겁니다. 정부는 이번 개편으로 최저임금의 80%에서 최저임금의 60%로 금액을 낮출 예정이라고 밝혔어요. 하루 8시간 기준으로 최..

여행경비 정산하는 꿀팁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친구나 연인과 함께 가는 여행, 경비 다들 정산은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돈 문제는 민감한 만큼 미리 이야기하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누구도 마음 안 상할 수 있는 여행경비 정산 꿀팁을 알아봐요. 한 명이 몰아서 결제하고 소득공제나 적립 혜택 가져가기 여행 갈 때 한 명이 모두 계산한 다음 1\N 하는 걸 다들 선호할 겁니다. 카드 내역이 한 곳으로 모이기 때문에 언제, 얼마큼 썼는지 파악하기가 쉬워요. 결제하는 사람은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카드 적립 혜택이나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을 때 유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 사람과 여행 갈 때 총무를 한 명 정합니다. 제가 총무가 되면, 영수증을 찍어서 누가 뭘 먹었는지 씁니다. 여행 다녀온 후 엑셀에 각 사람마다 발생한 비용을 다 ..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및 신청조건 [내부링크]

목차 작년 하반기 근로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 신청이 2023년 3월 1일 수요일 ~ 3월 15일 수요일까지 진행돼요. 1. 근로 장려금 :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어려운 근로자와 사업자에게 국세청이 돈을 지원하는 제도예요. 신청방법 1. 홈택스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hometax.go.kr 2.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제출 탭 클릭 3. 스크롤 아래로 내리시면 오른쪽 밑 부분에 간편 신청 클릭 근로장려금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2023년 근로소득 만 발생했고, 소득과 재산 요건을 충족하면 지원받을 수 있어요 (1인가구 1인) 근로, 사업, 종교인소득 중 근로소득만 있는 경우에 한정한다는 의미로 이자, 배당, 연금, 기타, 퇴직, 양도소득이 있다고 신청할 수 없는 건 아닙니다. 2022..

풀리는 중국시장 투자해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목차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최근 중국 증권 시장을 긍정적으로 보면서, 중국 증시에 대한 기대감 자체가 커진 모양새인데요. 중국 경제가 회복될 거라는 기대감이 너무 과하다는 얘기도 함께 나오고 있어서 투자에 고민이 필요해요.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이유는 리오프닝 기대감 코로나19 시기, 문을 꽁꽁 잠갔던 중국이 드디어 문을 열 기세를 보이면서 중국 경제가 회복될 거라는 기대감이 커요. 특히 중국에선 소비 실탄이라고 불리는 초과 저축이 약 900조 원까지 늘어난 상태라, 코로나19 시기에 줄었던 것보다 더 많이 소비가 늘어날 거라는 얘기가 나와요. 달라진 빅테크 규제 중국 정부가 2020년 10월부터 알리바바, 텐센트 등 중극 빅테크를 규제하면서 중국 빅테크 주가가 많이 내렸는데요. 최근 들어 빅테..

리모델링 하려는 아파트의 고민이 커졌어요 [내부링크]

목차 2023년부터 아파트 재건축 규제가 완화되면서 사람들이 리모델링에서 재건축으로 방향을 틀고 있어요. 재건축과 리모델링에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재건축 vs 리모델링은 재건축은 원래 건물을 완전히 허물고 다시 짓는 것인데요. 그에 비해 리모델링은 기존 골격구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노후된 아파트를 뜯어고치는 방식이에요. 재건축에 비해 시간이 단축되지만 세대수를 많이 늘릴 수 없죠. 증가 가능한 세대수가 15%로 정해져 있어요. 주민들은 재건축을 한 아파트가 리모델링한 아파트보다 앞으로의 사업성이 좋기 때문에 재건축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요. 그래서 이미 리모델링을 선택한 아파트들도 재건축 규제가 완화되자 다시 재건축 쪽으로 방향을 틀려고 해요. 이..

국가장학금 신청하세요 연 700만 원 받아요 [내부링크]

목차 2023년 국가 장학금 2차 접수가 시작됐어요. 2023년 3월 15일까지 신청하면 소득과 형제 관계에 따라 최대 등록금 전액, 연 7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어요. 5가지 국가 장학금 중 혜택이 큰 I형과 다자녀 유형을 알려 드릴 꼐요. 장학금 신청 방법은 여기 남겨 둘게요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서둘러 신청하세요 나라에서 지원하는 국가장학금 지원을 소개하겠습니다.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대학생 중 성적기준 등을 충족한 학생에게 국가에서 지원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입니다. 잊지 말고 내 dosee007.tistory.com 누가 받을 수 있죠 신입생, 복학생,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이라면 신청할 수 있어요. 단, 재학생은 재학 기간 중 최대 두 번만 신청할 수 있죠. 대학 진학을 앞둔 고등학..

파킹통장 뜻과 이유 증권사 상품 비교 [내부링크]

최근 은행 수시 입출금 통장 대신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을 찾는 사람이 늘어났어요. 주차를 의미하는 파킹과 통장을 합한 용어로 수시입출금식 예금을 의미합니다. 파킹통장이 뭐냐면 주로 인터넷 전문은행과 제2 금융권에 속하는 저축은행이 파킹통장을 내놓곤 하는데요, 2023년 2월 기준 인터넷전문은행 파킹통장 금리는 2%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는 3% 대예요. 왜 파킹통장을 이용하냐면 금리가 오르면서 경기 변동성이 커졌기 때문이에요.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르니 투자자들은 예적금이나 주식, 채권 등에 돈을 묶어두기보다 언제라도 돈을 쓸 수 있게끔 가만히 두고 관망하는 태도를 취하고 있어요. 그래서 수시로 입출금을 할 수 있되, 하루라도 맡겨두면 이자가 붙는 파킹통장이 뜨고 있는 거예요...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알아보고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전남 청년의 자기 계발과 문화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1인당 연 20만 원을 지급하는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사업이 있습니다. 알아보시고 해당이 되신다면 지금 신청하세요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1. 2023년 2월 1일 기준으로, 전라남도 내에 거주한 지 2년 이상이어야 해요. 2. 만 19세 ~ 28세 이하의 청년이어야 해요. 위와 같이 두 가지 조건만 충족하면 되지만, 다음에 해당한다면 신청할 수 없어요. 1. 복지포인트(카드) 지급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 공무원, 교사, 청원경찰,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등 2. 학교 밖 청소년 교육참여수당을 1회 이상 지급받았거나, 지급받을 자 : 학교 밖 청소년 등록 후 센터 내 프로그램에 월 6회 이상 참여한 사람 3. 전라남도 여성 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 : 단..

인버스 ETF 와 곱버스 ETF 개념 [내부링크]

최근 주식 시장이 좋지 않을 때 투자하기 좋은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인버스 ETF와 곱버스 ETF에요. 개념과 유의할 점을 알려드릴게요. ETF가 뭐냐면 ETF(상장지수펀드)는 주가 지수 등을 따르는 펀드예요. 종목 하나에 투자하를 하는 주식과 달리 주가 지수를 따르는 펀드를 주식시장에 상장시켜 투자하도록 하는 거죠. 예를 들어 코스피 지수를 따르는 ETF라면 코스피 지수가 1% 오를 때 해당 ETF도 1% 오르고, 반대로 1% 내리면 함께 1% 내리는 식이죠. 증권 시장에서 형성되는 주가변동상황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지표 주식이 떨어질 때 주목받는 상품이 있어요 바로 인버스 ETF와 곱버스 ETF에요. 1. 인버스 ETF : 지수, 가격 등을 '반대로' 따르는 ETF를 말하고요 2, 곱버스 ET..

신용카드 현금서비스와 리볼빙 이용할 때 유의 할 점 [내부링크]

최근 신용카드사의 현금 서비스나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고 해요. 그 이유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유의해야 할 것을 확인해 보세요.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대출 서비스 대표적으로 세 가지가 있어요. 1. 현금 서비스 : 단기 대출 서비스로, 신용카드 한도 내에서 돈을 빌릴 수 있는 서비스예요. 금리는 최저 4.9%~최대 19.9% (2022년 12월 기준)에요. 2. 리볼빙 : 카드 결제 비용 중 일정 부분을 다음 달로 이전하는 서비스예요. 예를 들어 이번 달 카드 이용 대금이 100만 원이 나왔다면, 20만 원만 내고 나머지 80만 원은 다음 달로 이전할 수 있어요. 다음 달로 이전한 금액에 대해서는 최저 5% 후반대에서 최대 19%대의 이자가 붙어요. 3. 카드론 : 장기 ..

계속 변화는 환율, 달러에 투자해도 될까? [내부링크]

현재 다시 환율이 올라 1,300원 정도인 상황이에요.(2023년 2월 20일 기준). 하지만 전문가들에 따르면, 장기적으로는 원달러 환율은 하락세를 보일 거라는 전망이 우세해요. 그럼에도 전문가들은 분산투자 측면에서 달러 투자를 추천하기도 해요. 요즘 달러 투자가 어떠냐면 2022년 12월 기준 1,400원대를 웃돌았던 원달러 환율이 2023년 2월 초 기준 1,200원대에서 머무르고 있었어요. 그러자 또다시 달러가 오를 거라며 환율 상승에 배팅하는 개인 투자자들이 늘었는데요. 실제로 보름 만에 1,300원대에 가깝게 환율이 오르기도 했고요(2023년 2월 21일 기준). 하지만 전문가 들은 달러가 어느 정도 오를 수는 있지만. 다시 '킹달러 시기(달러 강세 현상이 나타나는 시기)'가 오긴 어려울 것으..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으로 시끄러운 이유 [내부링크]

대한항공이 마일리지를 개편하는 일로 시끌시끌해요. 4월부터 마일리지 제도를 바꾸겠다고 발표하자 소비자들 뿐만 아니라 정치권에서도 비판이 쏟아졌어요. 결국 대한항공은 다시 검토하겠다며 백기를 들었는데요. 왜 이런 일이 생긴 건지 정리해서 알려드려요. 덜 쌓이고, 더 써야 하는 방식으로 바꾸려 했어요 대한항공은 원래 지역별로 마일리지를 차감해 왔어요. 국내선 1개와 동북아, 동남아, 미주. 구주. 대앙주 등 총 4개 국제선으로 구분했고요. 같은 구역에 속하는 나라라면 거리와는 상관없이 마일리지가 동일하게 깎였어요. 일본과 중국은 15,000 마일리지, 동남아시아는 20,000 마일리지와 같은 식이죠. 그런데 앞으로는 운항거리에 따라 총 10개 구간으로 구분하겠다고 발표했던 거예요. 거리를 기준으로 하게 되면..

청년도전지원 사업 신청조건 및 방법 최대300만원 [내부링크]

취업을 포기하거나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구직 활동을 돕고자, 최대 300만 원을 지급하는 '청년도전지원사업'이 2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고 있어요. 지원금뿐만 아니라 취업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요.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만 18세 ~ 34세 청년이어야 해요. 신청일로부터 6개월 이내 취업 및 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어야 해요. 또한, 다음 유형 중 하나에 속하면 돼요. 1. 구직단념청년 : 구직단념청년 문답표에서 21점 이상인 청년이어야 해요. (만점은 30점) 문답표 바로가기 청년도전지원사업 - www.work.go.kr 2. 자립준비청년 :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퇴소한 지 5년이 지나지 않은 청년이거나 퇴소 대상자이지만 퇴소일을 연장한 청년이에요. 3. 청소년 쉼터 입. 퇴소..

중앙은행 금리동결 vs 인상 선택은? [내부링크]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전 세계적으로 물가 오르는 속도가 둔화하면서, 미국이나 우리나라 중앙은행도 금리를 그만 올릴 거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런데 며칠 만에 상황이 바뀌었어요. 앞으로의 선택은 과연 어떨까요? 기준금리가 다시 빠르게 오를 수도 있어요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위원들이 "기준금리를 더 올려야 한다"라고 강하게 발언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게다가 연준이 금리 정책 방향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고도 말합니다. 금리 인상 폭을 차츰 줄여가려던 흐름을 뒤집어 다시 금리 인상 폭을 확대해야 한다는 거예요. 연준은 오는 3월에 FOMC를 열고 기준금리를 결정해요. 이때 위와 같은 의견들이 받아들여지면, 금리가 높은 상황이 예상보다 훨씬 길어질 수도 있어요. 생각보다 물가가 안 내려갔기 때문이에요 지난주에 미국 1월 ..

애드센스 수익 창출하는 조건과 정의 [내부링크]

애드센스는 웹사이트 소유자와 콘텐츠 제작자가 자신의 블로그나 YouTube 채널에 타깃 광고를 표시하여 수익을 올 수 있도록 Google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광고주는 타깃 고객과 관련된 웹사이트 또는 채널에 광고를 표시하기 위해 입찰하고 Google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어떤 광고가 어떤 사이트에 표시되는지 결정합니다. 어떤 종류의 콘텐츠에 액세스 할 수 있나요? 웹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YouTube 동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에 광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경우 블로그, 포럼, 뉴스 사이트, 전자상거래 사이트 등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광고를 지원합니다. 그러나 Google에는 게시자가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준수해야 하는 몇 가지 콘텐츠 정책이 있습니다. 예를 들..

대환대출 더 낮은 금리이자 갈아타기 [내부링크]

이미 가진 대출을 갚기 위해 새로운 대출을 받는 걸 대환대출이라고 합니다. 받을 수 있는 상품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주로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대출을 받습니다. 지금보다 이자 적게 내고 싶을 때 1. 대출 만기가 다가왔지만 대출 연장이 어려울 때 목돈을 마련하기 위해서 2. 상환 기간이 짧아 매달 갚아야 하는 금액이 클 때, 상환 기간이 긴 대출 상품으로 바꿔 매달 갚는 금액을 줄이기 위해서 3. 지금 받는 대출보다 더 낮은 금리로 대출받기 위해서. 이 경우 같은 금액을 갚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대출 기간이 줄어들고, 내야 하는 전체 이자 금액도 함께 줄어요. 4. 통합 대환으로 대출 개수를 줄여 관리를 쉽게 하기 위해서 대출은 어떻게 받을까 은행마다 가진 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주거래은행이나 시..

한국은행 기준금리 추이 앞으로의 전망 [내부링크]

한국 경제에 매우 이례적인 일이 벌어지는 중입니다. 시장금리가 한국은행이 정한 기준금리보다 낮아지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앞으로 기준금리가 내려갈 것 같다고 예상할 때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 앞으로의 전망이 어떨까요. 보통은 기준금리가 더 낮고 시장금리가 더 높아요 지금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는 3.5%인데 3년짜리 국채 금리는 3.398%입니다. 쉽게 말하면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는 돈을 7일 맡겼을 때 받을 수 있는 금리라면, 3년짜리 국채 금리는 돈을 3년간 맡겼을 때 받을 수 있는 금리입니다. 돈을 빌려주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다시 돌려받을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금리가 높아지는 게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돈을 7일 빌려주는 것보다 3년간 빌려주는 게 더 금리가 낮은 상..

아트테크 요즘 주목받는 미술품 조각 투자 [내부링크]

미술작품에 투자하는 아트테크가 핫하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다만 시장이 형성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우려의 목소리도 있는데요. 아트테크 해봐도 좋을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아트테크는 무엇인가 아트와 재테크의 합성어로, 미술작품에 투자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최근 주목받는 아트테크는 하나의 그림을 많은 사람이 공동구매하여 수익금을 나누는 형식입니다. 보통 예술품인 그림은 고액이라 투자하기 쉽지 않았는데, 최근 공동구매 플랫폼들이 생기면서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해졌습니다. 소액투자가 가능해지자 MZ세대를 중심으로 아트테크 바람이 불면서 미술작품에 데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2022년 국내 미술작품 유통 금액은 1조 377억 원으로 1년 전보다 37.2% 늘었습니다.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불확실성이 커지자..

공공분양과 민간분양의 차이점 [내부링크]

누가, 어디에, 무엇을 짓느냐도 청약에서는 주의 깊게 봐야 하는 지점입니다. 새 집을 짓는 사람이 나라인지 민간인지, 규제강도가 높은 지역에 짓는지 아닌지, 누구를 위한 집을 짓는지 등에 따라 청약제도가 달라집니다. 공공분양과 민간분양의 차이점을 알아보아요. 공공분양과 국민주택, 민간분양과 민영주택 차이 국민주택은 쉽게 말해 공공기관이 짓거나 공공의 도움을 받아 지은 주택을 말합니다.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지방공사가 건설하는 주택,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재정 또는 주택도시기금(옛 국민주택기금)의 지원으로 건설 또는 개량하는 주택 공공임대가 해당되고, 공공택지에 국민주택을 지어 분양하는 공공분양도 모두 국민주택입니다. 공공분양은 3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집니다. 공공 분양 유형 1. ..

쿠팡파트너스 하는법 추천인 AF8815248 [내부링크]

요즘 고물가 시대에 사람들은 직장생활로만 버는 수입으로만 살아간다는 게 쉽지 않은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부업을 찾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여러 가지 부업 중에서 오늘은 쿠팡파트너스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려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하는 방법은 쿠팡파트너스 가입방법 1.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https://partners.coupang.com/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2. 회원가입 기존 쿠팡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기존 아이디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3. 사업자 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개인 사업자가 없을 시 : 개인으로 선택 (세금계산서 N) 개인 사업자가 있을 시 : 법인 또는 사업자 선택 ..

주목받는 MZ세대의 재테크 리셀 주의할 점 [내부링크]

최근 MZ세대는 가치 있는 상품을 샀다가 되파는 '리셀'을 통해 재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리셀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 과 리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리셀의 뜻 리셀(Resell)은 되파는 행위를 말합니다. MZ세대 사이에서는 수요가 많거나 희소성이 있는 상품을 구한 뒤, 기존 가격에 프리미엄을 붙여 파는 리셀테크(리셀+재테크)가 유행입니다. 단순히 고가의 명품, 스니커즈 등만 리셀 되는 게 아니라 위스키 병, 명품 브랜드 쇼핑백, 명품 시계 브랜드 박스 등도 리셀테크의 대상이 되면서 리셀테크 시장 규모가 1조 원에 이르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인기를 끈 리셀 상품으로는 여의도 더현대 슬램덩크 팝업스토어에서 파는 '정대만 유니#DF01D7폼'이 있습니다. 정가 13만 5천 원의 정대만 유니폼은 40..

2023년도 취약계층 난방비지원 제도 총정리 [내부링크]

보조금 24에서 정부가 제공하는 가스. 전기. 난방비 요금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지원하는 각종 난방비지원 제도를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2023년 취약계층 난방비지원 제도를 살펴보겠습니다. 긴급복지 연료비 및 전기요금 지원 생계곤란 등 위기상황에 처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일시적으로 신속하게 지원함으로써 이들이 위기상황에서 벗어나도록 하기 위한 복지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 긴급지원 대상가구의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 또는 현물을 지원하는 것으로 긴급지원 (주지원)을 받는 가구 중 연료비, 전기요금 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가구 선정기준 : 긴급복지 생계지원, 주거지원 수급 중인 자 지원내용 : 전기요금 50만 원 범위 내에서 연체된 전기료 (1회) 연료비 (연료비는 동절기 (..

부산 청년 근로자에게 기쁨카드 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3년 올해에도 총 1,000명을 모집하는 중소기업에 근무 중인 부산 청년이라면, 1인당 연 100만 원의 복지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기쁨카드지원 사업이 있습니다. 누가 어떻게 신청하고 어떤 지원이 있는지 알아봐요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공고일 기준(2월 3일)으로,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부산이어야 합니다. 만 18세 ~ 34세 이하의 청년이어야 합니다. 2021년 1월 1일 이후, 부산에 있는 중소기업에 입사해 3개월 이상 재직 중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SMINFO)에서 조회되어야 합니다. 2023년도 기준 중위 소득 150% 이하여야 합니다. (장기요양보험료를 제외한 개인별 건강보험료 납부액이 111,677원 이하) 지원내용 1차로 50만 원을 받고, 3개월 이후에도 계속 근무하고..

청년내일채움공제 조건 과 혜택 신청방법 [내부링크]

2년간 400만 원을 저축하면, 기업과 정부의 지원금이 더해져 총 1,200만 원을 만들 수 있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이 있습니다. 어떤 조건과 혜택이 있는지 또한 신청방법은 무엇인지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런 조건을 만족해야 해요 만 15세 ~ 34세 청년이어야 해요 (군필자는 최고 만 39세까지 가능해요) 중소기업에 정규직으로 처음 취업한 상태여야 해요.(직원수가 5인 이상 50인 미만이고, 제조업 또는 건설업종) 연 소득이 3,600만 원 이하여야 해요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12개월 이하여야 해요 이런 혜택을 받아요 2년 동안 400만 원을 저축하면, 근무하고 있는 기업과 정부에서 각각 400만 원씩 지원금을 보태줍니다. 그러면 만기에는 1,200만 원이 됩니다. 여기에 더해지는 은행 이자..

금은 어떻게 투자하는 걸까 [내부링크]

최근 금값이 계속 오르면서 금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개인이 금에 투자하는 방법은 한국거래소(KRX) 금 시장, 시중은행의 금투자 통장, 금 펀드 등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투자 방법에 따라 장단점이 다릅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한국거래소(KRX) 금 시장에서 거래 증권사에서 금 현물 거래 계좌를 만들면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또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금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거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으로 주식 거래 시간과 같고, 거래 단위는 1g입니다. 세금이 없습니다. 한국거래소에서 계좌 안에서 거래를 하면, 금을 되팔아 얻게 된 매매차익에 대한 양도소득세와 부가가치세는 내지 않아도 됩니다. 거래 수수료도..

광주청년 13통장 100만원 저축하면 100만원 더 [내부링크]

매달 10만 원씩 10개월 동안 100만 원을 저축하면, 광주시에서 100만 원을 지원하는 광주 청년 13(일 + 삶) 통장 사업이 올해도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저축 지원뿐만 아니라, 금융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 및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합니다. 이런 조건을 만족해야 해요 공고일 기준 (1월 25일)으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광주여야 합니다. 만 19세 ~ 39세의 청년이야 해요. 단, 학생 (재학, 휴학, 주간, 대학원생 포함)은 대상자가 아닙니다. 2022년 12월 26일 이전부터 직장에 계속 근무하고 있어야 합니다. 근로 유형에 상관없이 정규직, 계약직 모두 가능합니다. 세금을 포함해 월 급여가 72만 3천368 원 ~ 2백49만 3천470 원 (세금포함) 이어야 합니다. 급여명세서상 기본급 + 각종수..

계속 오르는 금값 투자해도 안전할까 [내부링크]

최근 들어 금값이 많이 올랐습니다. 뉴욕상품거래소(COMAX)에 따르면 2023년 1월 30일 국제 금 가격은 1922.90달러를 기록했습니다. 2022년 4월 22일(1934.30달러) 이후 9개월 만에 가장 높은 금액입니다. 그렇다면 이 시기에, 금에 투자해도 괜찮을까요 제대로 된 금 투자라면 나쁘지 않아요 최근 들어 금값이 많이 올랐기 때문에 조만간 금값이 조금은 내릴 수는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금값이 더 오를 것이라는 시각이 많습니다. 일각에서는 올해 금값이 2000달러를 훌쩍 넘길 거라는 예측도 나올 정도입니다. 현재 금값은 1900달러대에서 오르락내리락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전 세계 중앙은행들도 금을 사들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 중앙은행의 금 보유량은 2022년 3분기 기준 3만 ..

토큰증권 미술품 부동산에 조각 투자 [내부링크]

투자하면 수익이 날 걸로 예상되는 100만 원짜리 미술품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미술품을 10만 원어치만 살 수 있다면 어떨까요? 요즘 뜨고 있는 미술품, 부동산에 쪼개서 투자하는 토근증권 알아볼까요? 우리는 이걸 '토큰 증권'이라고 부릅니다 최근 부동산, 미술품, 음악 저작권 등을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자산으로 발행한 다음, 쪼개서 거래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음악 저작권으로 벌어들이는 수익을 나눠 갖는 '뮤직 카우' 나 부동산 소유권을 쪼갠 '카사' 같은 조각투자 회사들이 생겨났습니다. 쉽게 말하면 실물 부동산을 코인으로 발행한 다음 소수점 거래하듯이 사고파는 겁니다. 실물 자산을 거래하는 건 증권인데 실제로 사고파는 건 코인이다 보니 금융당국이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혼란이 왔습니다...

청년주거급여 지원 소득이적고 부모와 떨어져 산다면 [내부링크]

학업이나 취업 등의 이유로 독립을 하게 됐는데, 소득이 충분치 않은 청년이라면 주거급여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1인 가구일 경우, 지역에 따라 매월 최대 33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과 가구원 수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요 아래 표에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받는 금액은 매월 20일에 청년 명의의 지정된 계좌로 지급 서울 경기 광역시. 세종. 수도권 외 특례시 그외 1인 가구 33만 원 25만6천 원 20만3천 원 16만4천 원 2인 가구 37만 원 28만 5천 원 22만 6천 원 18만 5천 원 3인 가구 44만 1천 원 34만 천 원 27만 원 22만 2천 원 4인 가구 51만 원 39만 4천 원 31만 3천 원 25만 6천 원 5인 가구 52만 8천 원 40만 7..

주목받는 발행어음 어떻게 투자해야 할까 [내부링크]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발행어음 투자는 다른 은행 상품에 비해 낯설기 때문에 어떻게 투자하면 좋을지 고민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종류에 따른 투자 방법에 대해 알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발행어음 투자는 발행어음은 예적금 상품보다 금리가 높은 경우가 있어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상품입니다. 발행어음이란 금융사가 필요한 돈을 조달하기 위해 찍어내는 어음으로, 채권과 비슷합니다. 1년 이내의 단기 투자 상품이고, 약속한 시간이 지나면 처음 약속했던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사람들에게 익숙지 않고 상품 종류도 다양해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 고민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금융사에 계좌를 만든 뒤 발행어음을 사고팔 수 있다는 점은 예 쩍 금과 비슷하니 크게 어려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발행어음..

수도권 사전청약 신청이 시작 낮은 분양가 대출지원 [내부링크]

2월 6일 월요일부터 새로운 방식의 수도권 분양 공공주택 뉴홈 사전청약이 시작됩니다. 이번 청약에서는 시세의 70% 이하 금액으로 분양받을 수 있고, 분양가의 80%를 은행 금리보다 낮은 고정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뉴홈의 다른 점은 보통 집을 분양받을 때 필요한 초기 비용보다 훨씬 적은 비용을 가지고 있더라도 집을 분양받을 수 있는 겁니다. 기존에 있던 일반적인 청약 방식 외에도 선택형, 나눔형 분양이라는 새로운 청약 방식이 생기고 청년들을 상대로 특별공급을 진행한다는 점입니다. 선택형 분양 : 6년 동안 임대로 거주한 후 분양하거나 최대 4년 더 임대를 연장하는 걸 선택하는 주택입니다. 입주시점에서 임시로 정한 추정 분양가의 절반을 보증금으로 내고 시세의 70% ~ 80% 정도 되는 월세를 내죠..

항공권 특가 및 시세정보 2월 [내부링크]

모든 나라들의 해외여행이 가능해지면서 가격이 비싸진 시기에 특가로 나오는 항공권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났는데요. 3개 항공사에서 2023년 2월 항공권 특가를 오픈하였습니다. 어떤 항공사에서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에어서울 (2월 2일 ~ 8일) 최대 98% 할인하는 사이다 특가입니다. 판매기간 : 2월 2일 (목) 오전 10시 ~ 8일 (수) 오후 11시 50분. 2일 오전 10시와 6일 오전 10시, 2번에 걸쳐 2,000석 이상의 좌석이 오픈됩니다. 탑승기간 : 3월 1일 (수) ~ 10월 28일 (토) 대상 노선 : 에어 서울 국제선 전 노선 구매처 : 에어서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 앱 편도 기준 일본 노선은 59,900원 (후쿠오카 기준)부터, 동남아 노선은 79,900원 (보라카이)부터..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가 더 쉬워져요 [내부링크]

정부가 부동산 규제를 더 풀어줍니다. 집값은 떨어지는데, 이자는 오르는 상황에서 대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방법도 내놨습니다. 다주택자들도 대출받아 강남 3구 집 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집이 여러 채인 사람들은 돈을 빌려서 집을 사는 것을 어렵게 만드는 정책이 많았습니다. 너도 나도 집을 사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집값이 오르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부동산 시장이 빠르게 얼어붙자, 상대적으로 집을 살 만한 여유가 있는 다 주택자들이 집을 살 수 있도록 풀어주기로 했습니다. 집값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을 막으려는 겁니다. 2023년 3월 말부터 다주택자들이 규제지역에서 집을 살 때 집값의 3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LTV를 30%까지 허용해 주는 건데요. 지금 까지는 규..

실업급여 제도 개선할 예정 [내부링크]

정부가 실업급여 제도를 개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 형식적인 구직 활동을 하는 실업자들을 걸러내려고 하는 겁니다. 지금까지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하고 180일 이상 일한 근로자가 일자리를 잃었을 때 정부에서 주는 수당입니다. 실제 근무한 날과 유급 휴일을 세기 때문에 약 7~8개월 정도 일을 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월 180만 원, 최장 9개월 까지 지원을 해줍니다. 실업급여를 개선하는 이유는 실업급여 제도가 너무 후하기 때문에 오히려 실업자들의 실업 기간을 늘린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실업급여는 직장을 나오기 전 3개월간 평균임금의 60%를 주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지만 3개월간 평균임금의 60%가 최저임금의 80%보다 낮으면 무조건 최저임금의 80%를 맞춰 ..

전세 보증금 지키기 위한 제도가 생깁니다 [내부링크]

전세 세입자의 보증금을 지키기 위한 제도가 생긴다고 합니다. 집주인이 집을 담보로 대출금을 받기 전에 은행이 그 집에 들어올 세입자가 있는지 확인하고 대출금을 조정하는 제도입니다. 지금까지 전세 사기는 전세 세입자가 전입신고를 하면 다음날 00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만약 오늘 전입신고를 하면 확정일자를 최대한 빨리 받아도 오늘 밤 자정부터 효력이 발생하는 겁니다. 이처럼 전입신고를 하면 확정을 받기까지 최소 하루 정도의 시간은 무조건 빈다는 사실을 이용해 사기를 치는 경우들이 종종 발생하였습니다. 세입자가 전입신고를 한 날 집주인이 대출을 받아 버리는 겁니다. 확정일자 효력이 생기기 전이 은행은 세입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없고, 세입자도 집이 은행에 저당 잡힌 집이라는 사실을 모르게 됩니다. 또 ..

로또 온라인 구매방법 PC가능 [내부링크]

온라인에서 로또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또 구매는 로또 단말기가 있는 오프라인 매장 (편의점, 복권방)에서 구입을 할 수가 있고, 온라인 동행복권 홈페이지 에서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pc) 구매방법 당첨 결과 확인방법 1인 구매 금액 온라인 로또는 오프라인과 다르게 1인 5천 원만 구입하 실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로또 온라인 구매 방법 1. 먼저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기 위해선 회원 가입이 필수겠죠. 모든 동의에 체크하신 후 본인 인증 하시면 됩니다. 단 모바일이 아닌 PC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 하세요. 2. 로그인 완료 후 충전금액을 충전(예치금) 해주셔야 로또를 구매하실 수가 있는데요 충전금..

청년도약계좌 혜택 무조건 만들어야 [내부링크]

‘5년 동안 유지할 자신이 있을 때만’ 이득입니다. 청년도약계좌는 만 19~34세 청년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금융 상품입니다. 소득에 따라 지원을 받는 규모는 다르지만, 5년 동안 70만 원씩 납입하면 정부의 지원금이 더해져 만기 시 5천만 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이 더 해주는 금리와 나라에서 보태주는 금액까지 합치면, 시중 적금과 비교해 어마어마한 금리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건만 된다면 무조건 가입하는 게 이득이라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계좌를 드는 건 옳지 않습니다. 무조건 이득이 아닌 이유는 5년 동안 끊이지 않고 매월 70만 원씩, 매년 840만 원씩 납입하는 게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한 뒤 매월 ..

2023년 휴일 67개의 빨간날 징검다리 [내부링크]

새해를 맞이할 기분에 많은 분들이 설렐 것 같은데요 새해에 무엇보다 기대되는 것은 바로 공휴일 2023년 에는 언제 쉴 수 있을지 다들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67개의 빨간 날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휴일은 총 116일 징검다리 휴일 노리면 최대 6일까지 쉴 수 있습니다. 석가탄신일, 크리스마스도 대체공휴일에 포함돼요. 총얼마만큼 쉴 수 있을까? 2023년 공휴일 수는 총 67일입니다. 일요일 53일, 국경일과 설날 등 공휴일 16일을 합치면 69일이지만 1월 1일과 설날이 일요일과 겹치면서 67일이 되었습니다. 토요일은 총 52일입니다. 이중 설 연휴, 석가탄신일, 추석 연휴 하루씩 토요일과 겹쳐 있습니다. 그럼 공휴일과 토요일 합쳐서 총 116일을 쉴 수 있습니다. 징검다리 휴일은 언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신청기한이 2달밖에 남지 않은 대출이자 지원 서비스를 신청하세요.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울인 대학생, 대학원생이 라면 지난해 하반기 학자금 대출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2023년 1월 18일(수) 9 ~ 3월 6일(월) 18시까지 신청대상 주민등록상 서울 거주자 이면서 전국 대학 재학생 (휴학생 포함, 최대 6학기 지원) 졸업 후 5년 이내 (2018년 01월 18일 이후 졸업자 ) 누구나 신청 가능 다자녀 가구 또는 대출 당시 소득 8 분위* 이하 2022년 4인 가구 기준 10.242.160원, 기준 중위소득 비율 200% 지원 내역 2022년 하반기 (7월 ~ 12월)에 낸 이자를 지원합니다. 개인의 계좌로 지급하는 게 아니라 대출 계좌를 통해 바로 상환하는 방식으로 지원합니다. 신..

난방비 앞으로 더 오를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난방비 고지서를 받아보고 깜짝 놀란 사람들이 많습니다. 적게는 몇 만 원부터 많게는 서너 배까지 올라서 "난방비 폭탄"이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문제는 앞으로 난방 요금이 더 오를 수도 있다는 겁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난방비 걱정이 커졌습니다. 난방비 왜 이렇게 오른 건가요? 난방비는 도시가스요금과 열 요금으로 나뉩니다. 이 둘은 액화천연가스(LNG) 가격과 연동돼 있습니다. 한국은 LNG를 100% 수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계속되면서 러이사산 가스 공급급이 중단되고,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꼽히는 LNG를 쓰는 나라가 늘어났습니다. LNG인기가 높아지니 가격도 덩달아 올랐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전인 2021년 1분기보다 거의 세 배가 뛰었습니다. 이 영향..

내 보험료가 높은 이유는 [내부링크]

다들 보험 하나씩을 들어놓고 계실 겁니다. 근데 유독 내 보험료가 한 달에 많이 나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료보다 보험료는 많이 내는데, 보장은 적게 받는 것 같다면 반드시 몇 가지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적립 보험료를 과다하게 내지는 않나요? 내가 내는 보험료는 보장보험료와 적립보험료로 구성이 됩니다. 보장 보험료 : 보험 계약에 따라 보장을 받기 위해 내는 보험료입니다. 적립 보험료 : 계약 만기 시 또는 해약 시 계약자에게 돌려주는 보험입니다. 만약 내가 보험료로 20만 원을 내는데 그중 보보험료로 8만 원을, 적립보험료로 12만 원을 내고 있다면 실제 보장은 8만 원어치만 받고 있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장을 받는 게 목적이라면 적립보험료를 최소화하는 게 좋습니다. 목적에 맞는 보험을..

이자 많이 주는 저축은행 돈 맡겨도 될까? [내부링크]

5천만 원 까지는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은 이자를 많이 주는 대신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예금자보호제도 때문에 은행별로 5천만 원 까지는 안전합니다. 저축은행, 이자를 많이 주는 이유는 은행법이 적용되지 않아 시중은행보다 금리가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축은행은 시중은행에 비해 대출을 심사하는 조건이 덜 깐깐합니다. 대신 대출 이자가 높은 편입니다. 대출 이자가 높기 때문에 예적금 이자도 높습니다. 제1 금융권에서 돈 빌리기 어려운 사람들이 가장 먼저 저축은행을 찾곤 합니다. 그만큼 제1 금융권 보다 재정적으로 덜 건전한 사람한테 돈을 빌려주기 때문에 시중은행과 비교해서 빌려준 돈을 온전히 돌려받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돈을 돌려받지 못하는 일이 많아지면 저축은행이 ..

LTV, DTI, DSR 대출 받을 때 알아야 할 3가지 [내부링크]

계속 바뀌는 대출 정책에 내가 돈을 빌릴 수 있다는 건지, 없다는 건지 헷갈릴 때가 많을 겁니다. 자주 등장하는 LTV, DTI, DSR 3가지 개념만 제대로 알아도 얼마나 대출받을 수 있는지 예상하기 편해지실 겁니다. 신용대출 필요하면 DSR을 알아야 합니다 총 대출 금액이 1억 원을 넘으면 DSR 40%까지만 대출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년간 갚는 원리금이 연소득의 40% (비은행 50%)를 넘어가게 대출받을 수 없다는 말입니다. (전세대출, 중도금대출, 소액 신용대출 등은 제외) 연봉까지만 빌릴 수 있던 신용대출을 연봉의 2~3배까지 빌릴 수 있도록 허용해 주었지만 사실상 필요한 돈이 1억 원 이상이라면 DSR 40% 내에서만 빌릴 수 있는 겁니다. 상대적으로 연소득이 적은 청년층에 영향이 클 ..

설 명절 피싱 주의보 [내부링크]

보이스 피싱이나 스미싱 범죄는 명절 연휴가 대목이라고 합니다. 안부 인사 등 연락이 많이 오가는 들뜬 부위 기를 노리는 겁니다. 요즘은 수법이 너무 교묘해져서 20,30년 생들도 많이 당한다고 합니다. 명절 선물세트 배송 문자 조심 지난해 신고되거나 접수된 스미싱 범죄 유형 중 절반 이상 (51.8%)이 택배 배송을 사칭하였습니다. 교통법규위반 과태료 고지 문자가 그다음 (47.8%)이었고요. 이런 문자를 받는 다면 일단 링크를 클릭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시) (OO택배) 주문한 상품이 배송되었으나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반송되오니 주소 확인 부탁드립니다. ULR주소 명절 선물로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 드립니다. ULR주소 설 설물 50% 할인 쿠폰 지급완료! 즉시사용 가능! 확인 링크 누르기 (교통..

주택청약저축 1순위 되려면? [내부링크]

주택청약저축 가지고 계신가요? 한동안 미분양 아파트가 많이 생기면서 주택청약저축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졌는데요 2023년 정책이 다시 바뀌고 주택청약저축에 다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럼 1순위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누가 청약을 신청할 수 있나요? 청약을 하려면 이런 기본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1. 최초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해당 주택건설지역이나 인근지역에 살고 있는 만 19세 이상으로 청약 통장에 가입한 사람 2. 단, 세대주인 미성년자 (자녀를 양육하는 경우, 부모 사망 등으로 형제. 자매를 부양하는 경우)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조건이 다른가요? 청약을 비롯한 부동산 제도는 규제지역이냐 아니냐에 따라 요건이 달라집니다. 부동산 시장 침체를 완화하려는..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변동금리)을 받을 때 기준이 되는 코픽스 금리가 조금 떨어졌습니다. 집 구할 때 받는 대출 이자가 높은지 낮은지는 부동산 가격에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집 값이 지금보다 더 떨어질지 지금이 바닥일지 궁금한 사람들이 많다 보니 코스픽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코픽스 금리가 정확히 뭔가요 은행도 사람들에게 대출을 해주기 위해선 필요한 돈을 빌려와야 합니다. 이때 은행이 내야 하는 이자 (금리)를 말합니다. 은행의 조달 비용이라고 불립니다. 은행은 자신들이 돈을 빌려온 코픽스 금리에 얼마 정도의 이자율을 붙인 뒤 사람들에게 대출을 해줍니다. 코픽스 금리에 따라 사람들이 받는 주택 대출 이자가 결정되는 거예요. 코픽스는 매달 발표 되는데 이번에 발표된 코픽스는 한 달 전보다 0.0..

자동차세 연납신청 자동차세의 모든것 [내부링크]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운행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내야 하는 자동차세 꼭 알아야 하는 내용들만 정리해 보았어요 1년 치를 1월에 미리 연납신청하셔서 할인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자동차세 누가 언제 낼까 렌트나 리스차는 내가 자동차를 소유한 게 아니기 때문에 낼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렌트나 리스 업체에 부과됩니다. 자동차 세는 배기량과 연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배기량이 클수록 세금을 더 많이 내야 하고 자동차 최초 등록일 기준 3년 차부터 자동차세를 감면해 줍니다. 감면율은 5% p씩 늘어나 차량 연식이 12년이 지나면 최고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세는 매년 2번에 걸쳐 냅니다. 1월~6월에 해당하는 상바기분은 6월에, 7월~12월에 해당하는 하반기 분은 12월에 내면 됩니다. ..

금리높은 1년만기 상품에 올인해도 될까? [내부링크]

요즘 만기 1년 상품이 금리가 가장 높은 편입니다. 은행마다 다르겠지만 비교를 잘해보셔야 합니다. 금리가 높으니 만기 1년 상품에 올인해도 될지 많이 궁금해합니다. 1년 만기 상품 무조건 올인이 정답일까요 만기와 단기의 비율을 7:3으로 유지하는 걸 추천해요 전문가들은 장기 상품에 넣을 돈과 단기 상품에 넣을 돈의 비율을 7:3으로 유지하는 게 좋다고 말합니다. 여기서 장기는 2년 이상을, 단기는 1년 이하를 뜻합니다. 장기상품이 비중이 높은 이유 상품의 만기가 끝나는 1년 뒤에도 지금처럼 금리가 높을 거라고 장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작년 말 연 5%를 넘기기도 했던 5대 시중은행 예금금리가 올해 들어 연 4%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은행들의 예금금리 경쟁으로 대출금리까지 오를 걸 우려한 금융당국이 ..

갱신형과 비갱신형 보험 어느쪽이 유리할까? [내부링크]

평생 납입 +갱신 시 보험료가 오를 가능성이 있는 갱신보험의 해지를 권하는 글이 종종 있습니다. 그 글들에서는 해지 후 해결책으로 일정 기간만 보험료를 내면 100세까지 보장 가능한 비갱신형 보험가입을 언급합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 보험 과연 어느 쪽이 유리한지 알아보겠습니다. 갱신형 보험 vs 비갱신형 보험 갱신형 보험은 1년 또는 3년 등 일정 주기마다 계약을 갱신해 보험료를 다시 산출합니다. 예를 들어 100세 만기인 1년짜리 갱신형 보험이라면 30세와 31세에 내는 보험료가 다를 것이며 100세가 될 때까지 매년 보험료를 새롭게 계산합니다. 장점 : 초기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단점 : 갱신 시점에 보험료가 오를 수 있습니다. 비갱신형 보험은 보험을 가입하는 시점에 보험료가 확정되고 납입 기간에는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누구나 경기도에 사는 만 13~23세 청소년이라면 교통비 최대 12만 원 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2월 15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어떠한 조건이 되면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청은 어디에서 하고 지원금은 어떻게 받나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바로가기)에서 신청할 수 있고 확인을 거쳐 지역화폐로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로 적힌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는 쓸 수 없고 전통시장이나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도 지원받을 수 있나요? 아래 기준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신청일을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살고 있어야 합니다. 생일이 1998년 1월 2일 ~ 2009년 12월 31일 사이 (만 13~23세) ..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및 자격 [내부링크]

정부가 1월 말에 특례보금자리론이라는 정책 대출 상품을 내놓겠다고 했습니다. 이 상품은 만기 최장 50년 고정금리에 소득과 상관없이 대출받을 수 있고 DSR에도 포함되지 않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달 30일부터 신청받습니다. 신청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나 스마트주택 금융 앱으로 하면 됩니다. 대출을 신청하고 돈이 나올 때까지 한 달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2월에 당장 대출금이 필요하다면 이 대출을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 이 대출은 거치가 불가능하고 만기일 시 상환도 어렵습니다. 즉 빌리는 순간 매달 원리금을 갚아야 됩니다. 기존 보금자리론은 소득제한이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역시 정부가 저렴한 이자로 돈을 빌려주는 주택담보대출입니다..

2차전지 2023년 연간전망 [내부링크]

2차전지 시장의 중장기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보이나 2023년 단기 성장 폭이 둔화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주요 수요 지역인 유럽의 거시경제 환경 약화와 메탈가격 조정 가능성이 리스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 단기 성장 폭 둔화 전망 종목 선별이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고 2차 전지 셀은 삼성 SDI , 소재는 SKC, 천보 그리고 나노 신소재에 관심 가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2022년 하반기 들어서 더욱 불거진 인플레이션 부담과 금리 인상에 따른 소비 위축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완성차 업체들은 견조한 수주 잔고를 배경으로 성장을 기대하지만 수요가 예상대로 올라오지 않으면 2022년 쌓아 높은 배터리 재고로 인해 부담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 전방 전기차 판매는 전년 대비 22% 성장..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 총 정리 [내부링크]

13월의 월급이냐 13월의 세금이냐 그것이 문제이십니까? 소득공제만 잘 활용해도 부담스러운 세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어떤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완벽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소득공제가 과연 뭘까? 소득세는 우리가 일 년 동안 받은 돈 전체가 아니라 과세표준을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이 과세표준을 계산하기 위해서 전체 소득에서 일정 부분을 제외하는 걸 소득공제라고 부릅니다. 소득공제에는 근로 소득공제, 인적공제, 특별 소득공제 등이 있습니다. 근로 소득공제는 식대 등 일하는데 꼭 필요한 겨비를 과세대상에서 제외해 주는 걸 뜻합니다. 이건 일괄적으로 적용되는 거라 우리가 따로 서류를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다음 규모가 큰 건 인적공제입니다. 본인, 배우자, 부양가족 1인당 150만 ..

대학생이 빌릴 수 있는 생활비대출 [내부링크]

대학생이 되면서 여러 모임과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면서 자연스레 돈을 많이 쓰게 되는 됩니다. 이때 받을 수 있는 생활비대출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대출 이자가 매우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생활비 대출은 학자금 대출과 다릅니다. 한국장학재단이 돈을 빌려주는 것은 같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학자금 대출 : 등록금을 낼 목적으로만 돈을 빌릴 수 있고, 소득 제한도 있습니다. 생활비 대출 : 대학생이라면 소득과 상관없이 일정 조건만 충족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학기당 최소 10만 원, 최대 150만 원입니다. 5만 원 단위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생활비를 벌어야 하는 상황 때문에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거나 공부를 하느라 일을 못하는 상황일 때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대..

예적금 금리가 높으니 무조건 들어야 할까? [내부링크]

전문가들은 2023년 기준금리와 물가 상승률은 상고하저 (상반기엔 높고 하반기엔 낮을 것) 흐름을 증시는 상저하고 (상반기엔 낮고 하반기엔 높을 것)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상반기 예적금은 이렇게 상반기엔 예적금과 채권에 하반기엔 주식에 주목하는 게 좋습니다. 연초에 예적금을 새로 가입할 거라면 최소 만기 2년 이상인 장기 상품에 드는 게 좋습니다. 하반기부터 금리가 유지되거나 내릴 경우 예적금 금리 역시 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리가 쭉쭉 오르던 작년엔 풍차 돌리기와 선납이연 이 유행했습니다. 올해엔 그 효과가 덜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금리상승기엔 매달 금리 높은 상품이 새로 나와서 매달 적은 돈으로 다양한 금리 상품에 가입하는 게 이득이었습니다. 2023년에는 금리하락기에 들어서며 예..

채권시장이 조금씩 풀리고 있어요 [내부링크]

기업이나 정부가 돈이 필요할 때 채권을 발행한 다음 투자자들에게 팔아서 돈을 빌립니다. 채권을 산 투자자는 약속된 기가네 이자를 받을 수 있고 만기가 되면 원금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채권시장이 풀린다고 생각한 이유 지난해 하반기 채권시장이 얼어붙었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올해 들어 조금씩 풀리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요 금리가 내렸습니다. 작년에는 한국전력이 발행한 채권의 금리가 6%에 가까울 때도 있었습니다. 채권을 사려는 투자자들이 많아지면서 금리가 4.2% 수준까지 떨어졌습니다. 기업이 발행하는 회사채 중 신용등급이 높아 안전하다고 여겨지는 채권입니다. 한전 채권의 이자가 높아지면 일반 기업이 발행하는 채권의 이자도 높아질 가능성이 큽니다 돈을 빌려주는 규모가 커졌습니다. 기..

내 소득으로 받을 수 있는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내부링크]

어떤 대출을 받을 수 있냐면 조건이 까다롭지만 비교적 낮은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주택도시기금의 상품과 더 많은 돈을 빌릴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은 시중은행의 상품이 있습니다.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청년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만 19 ~ 34세 연소득 3,500만 원 (부부합산 5,000만 원) 이하 중소, 중견기업 직원 또는 청년창업자 순자산가액 3억 6,100만 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금리는 1.2%로 최대 1억 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최초 2년 계약 후 4번 연장해 최장 10년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연소득 5,000만 원 이하인 청년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청년 버팀목 전세 대..

금리 언제까지 계속 오를까 [내부링크]

지난 2022년 12월 15일 미국 기준금리가 2007년 10월 이후 무려 15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올랐습니다. 기존보다 0.5% p 오른 4.25 ~ 4.50%로 결정되었습니다. 2023년 상반기에 최고점을 찍을 가능성이 높아요 미국 기준금리가 오른다는 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돈인 미국 달러의 가치가 높아진다는 얘기입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다른 나라들이 금리를 올리지 않는다면 전 세계 투자자들이 굳이 위험을 감수하지 않아도 되는 미국 달러에 투자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기준금리도 당연히 미국을 따라 올라갈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금리 얼마까지 오를 것 같냐면 전문가들은 현재 3.25%인 한국 기준금리가 3.50 ~ 3.75% 까지 오를 수 있다고 봅니다. 미국 기준금..

장애인활동 지원서비스 대상 및 활동지원사 [내부링크]

신체적, 정신적 장애로 인해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활동지원 급여를 제공하여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자립생활과 사회참여를 지원하여 가족 돌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활동지원으로는 신체, 가사활동, 아동지원 등 활동보조와 방문간호, 방문목욕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2023년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원하는 활동서비스가 더욱더 확대됩니다. 대상자 확대 활동지원 급여와 장기요양급여 간의 차이만큼을 활동지원급여로 지원하는 제도 기존에는 노인성 질환에 따라 장기요양 서비스를 이용하는 65세 미만 장애인은 활동지원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치매, 뇌혈관성 질환 등 노인성질환이 있는 65세 미만의 등록장애인도 장기요양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활동지..

자동차보험 불량 상품 피하는 방법 [내부링크]

예고 없이 발생하는 교통사고는 자동차 보험을 통해 처리합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에 제대로 가입하고 사용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자동차 보험에 제대로 가입하지 않아 사고를 처리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법 대부분 대물배상 2억 내외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 2억 자기 신체 사고에 가입하거나 자동차 상해에 가입했어도 가입금액을 적게 가입해서 실제 처리에 제한을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설계사를 통한 가입 : 보험료는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역량을 갖춘 설계사를 만나면 사고처리까지도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다이렉트 활용 :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설계를 직접 진행하셔야 합니다. 자동차 보험은 의무보험이기 때문에 자동차를 가진 사람이라면 무조건 자동차 보험에 가입해야..

해외결제 주의할 점 모르면 손해 [내부링크]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때 어떤 통화로 결제할지 물어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는 꼭 원화가 아닌 현지 통화로 결제하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원화 결제하지 말기 만약 실수로 원화 결제를 해버리면 적게는 3% 많게는 8%까지 추가 수수료가 부가됩니다. 해외 가맹점이 해외 원화 결제서비스 (DCC)와 별도 계약을 맺어 카드 사용자에게 이중 수수료를 부과하는 겁니다. 8%면 30만만 원만 써도 2만 4천 원, 100만 원을 쓰면 8만 원입니다. 결제 금액이 커질수록 손해도 커지게 되는 겁니다. 해외에서 결제할 때는 꼭 현지 통화로 결제 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여행이 처음 이거나 외국어가 익숙하지 않다면 미리 원화 결제를 차단해두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현금 대신 카드로 결제하기 달러 등의 주요 통화..

시민안전보험에 지자체는 가입했나요 [내부링크]

재난 사고 때문에 발생한 시. 도민의 생명과 신체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가입한 보험입니다. 지자체가 보험에 가입하면 해당 지자체에 주소가 있는 시. 도민은 별도 절차 없이 일괄 가입됩니다. 보험료는 지자체에서 부담을 합니다. 시민안전보험이란 예를 들어 인천이 2022년 가입한 시민안전 보험 사례를 들어 보겠습니다. 폭발. 화재. 붕괴. 산사태 사고, 대중교통이용 전세 버스 이용, 강도의 상해. 사망. 후유장해, 스클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자연재해 사망, 개물림 사고 내원치료비 등 11개 항목을 보장합니다. 상해등급에 따라 사망 시 1천만 원 을 후유장애 시 1천5백만 원 내에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Q. 저도 보장받을 수 있나요?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시민안전 보험에 가입했는지를 확인..

신용점수는 1개가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신용점수를 평소에 잘 관리하고 있나요? 그런데 앱마다 신용점수가 다 다르게 나와서 고개 갸웃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여기서는 조금 더 높은 점수가 저기서는 조금 더 낮은 점수가 나왔을 때 뭐가 맞는 걸까요? 신용점수가 하나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둘 다 개인의 신용점수가 맞습니다 신용점수는 신용평가사라는 곳에서 제공합니다. 우리나라는 NICE와 KCB 두 곳의 신용평가사가 있습니다. 그런데 같은 금융활동 (대출 등)을 하더라도 기관마다 점수를 평가하는 방식과 비중이 다르기 때문에 두 곳에서 보여주는 신용점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떤 평가사의 점수를 가져오느냐에 따라 앱에서 보이는 신용점수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신용평가 시 기관마다 중요하게 보는 항목이 다릅니다 신용평가를 할 때 KCB는 카드 이용 행태..

컬리가 IPO를 철회했습니다 [내부링크]

새벽배송 1위 업체로 기업 가치가 4조 원에 달했던 기업 컬리가 상장을 연기했습니다. 이로 인해 작년에 이어 올해 기업들의 상장 상황도 좋지 않을 거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컬리가 상장을 포기한 이유 기업 가치가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컬리의 기업 가치는 4조 원대까지 인정을 받았습니다. 상장을 추진할 당시에 목표로 한 기업가치도 5~6조 원대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8천 억 수준으로 떨어졌다는 증권가의 평가가 있습니다. 이에 컬리는 제대로 된 기업 가치를 인정받지 못한다고 생각해 상장을 무기한 연장하게 됐습니다. 현재 시장은 찬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2020년에서 2021년에 IPO 시장이 뜨거웠던 이유는 저금리 상황 때문이었습니다. 저금리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자금이 IPO 시장으로 몰리게..

환율우대 90% 무슨 뜻일까 [내부링크]

환전을 잘한다 는 건 어떤 의미일까요? 바로 환전 수수료를 최소한으로 줄인다는 겁니다. 환전 수수료는 여행 기간이 길고 환전하는 금액이 클수록 많이 내야 하기 때문에 부담스럽습니다. 이 수수료를 줄일 수 있는 팁이 있습니다. 90% 이상 환율 우대해주는 곳을 찾아보세요 90% 환율우대는 환전 수수료를 기존의 10%만 받겠다는 뜻입니다. 100% 환율우대라면 은행이 마진 없이 환전을 해주겠다는 뜻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대율이 높은 은행을 찾는 게 좋습니다. 환전을 하기 전에는 은행연합회의 인터넷환전 수수료 우대율 비교를 확인해보세요 각 은행별, 통화별로 수수료, 우대율, 우대세항 및 환전 이벤트를 한 번에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바로 환전하는 건 피하세요 미쳐 여행준비를 못했을 경우 또는 입국하..

서울 부동산 규제가 모두 없어집니다 [내부링크]

정부가 강남 3구와 용산구를 제외한 서울 모든 지역의 부동산 규제를 풀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집 값이 너무 오르는 것을 막느라 여러 규제를 해왔던 것인데 반대의 상황이 됐습니다. 집 값이 빠르게 떨어지자 정부가 규제를 풀어줄 테니 이제 집 사세요 라며 결정한 겁니다. 어떤 규제들이 사라지는 건가 아파트 분양받고 1년 뒤 바로 팔 수 있습니다. 분양가 상한제가 강남 3구 (강남, 서초, 송파)와 용산구만 남기고 모두 사라집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는 최대 10년 동안 주택을 다시 팔 수 없었습니다. (전매 제한) 그런데 이 기간이 3년으로 줄었습니다. 상한제가 적용되지 않는 서울 다른 지역의 아파트는 1년으로 바뀝니다. 그러니까 지난해 12월에 분양한 강동구 올림픽파크 포레온 (둔촌주공 재건..

휴가지원비를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1월 2일부터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할 9만 명을 모집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나라에서 지원해 주는 휴가 지원비 나도 근로자라면 지금 바로 신청해 보세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이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를 만들고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여행(휴가비)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근로자가 20만 원을 적립하면 기업이 10만 원 정부가 10만 원을 적립해 총 40만 원을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금액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온라인몰인 휴가샵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여대상 및 절차 기업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즉 근로자 분들이 속한 기업이 이 사업에 참여할지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소상공인 : 대표도 참여 가능합니다. 즉 1인 사업장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청약통장 종류를 중간에 바꿀 수 있는가? [내부링크]

기존에 청약저축이나 청약부금, 청약예금을 갖고 있는데 이걸 주택청약 종합저축으로 바꾸고 싶다면? 이건 불가능합니다. 기존 통장을 해지한 후에 새로 가입할 수밖에 없습니다. 청약통장 자체가 전 금금융기관에 걸쳐 1인 1개 계좌만 허용됐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두 가지 경우엔 통장을 바꿀 수 있습니다. 청약 부금이나 청약저축은 다음 2가지 경우에 통장 전환이 가능합니다. 청약부금을 청약예금으로 바꾸는 경우 청약부금은 민간분양 85 이하만 청약할 수 있기 때문에 85 초과 큰 평수 아파트에 청약하기 위해서는 청약예금으로 통장을 변경해야만 청약할 수 있습니다. 청약저축을 청약예금으로 바꾸는 경우 납입인정그액이 지역별 청약예금 예치금액 이상 채운 계좌라면 해당 주택규모의 청약예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대개 청..

노후가 달라지는 연금저축 활용법 [내부링크]

개인연금저축은 국가가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하는 연금이 아닌 개인이 직접 가입하는 연금입니다. 연금저축을 어떻게 활용하고 운용하는지에 따라 내 노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 이렇게 활용하세요 연금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고 투자 수익금에 대해 세금을 바로 내지 않아도 된다는 이점 때문에 개인연금 저축에 많은 돈을 넣어두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연금저축은 말 그대로 연금입니다. 지금 차곡차곡 넣어 노후 준비를 하기 위한 상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돈을 넣게 되면 급하게 목돈이 필요하거나 지금 당장 필요할 때 돈을 쓸 수 없습니다. 실제 노후 자금으로 필요한 돈을 미리 계산해서 넣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연금저축에 납입한 금액을 정해진 여금 수령 기간이 아닌 ..

대중교통비 아끼는법 한달 최대 39,600원 [내부링크]

대중교통비를 한 달 최대 19,880원 아낄 수 있는 카드가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혜택이 더 늘어나 청년이라면 최대 28,600원을 저소득층이라면 최대 39,600원의 요금을 아낄 수 있게 됩니다. 알뜰 교통카드를 사용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를 마일리지로 적립해주는 제도입니다. 또 카드사의 추가할인 혜택까지 받는다면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계산 마일리지 적립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가 800m 미만이면 이동거리에 비례해서 마일리지를 적립합니다. 800m 이상이면 교통비로 얼마 냈는지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가 달라집니다. 2023년부터는 저소득층과 청년층 (만 19~34세)의 마일리지최대 적립금액이 늘어났습니..

2023년 부터 바뀌는 새로운 정책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고 행복한 웃음 가득한 한 해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2023년에 바뀌는 새로운 정책 기사들을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에 달라지는 3가지 정책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바뀌는 새로운 정책 3가지 주 52시간 30인 미만 사업장은 주 52시간 안 지켜도 처벌을 안 합니다. 올해부터 30인 미만 사업장도 주 52시간을 지켜야 했습니다. 지키지 않는다면 최대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처벌을 내리는 고용노동부가 앞으로 1년간은 지금처럼 주 60시간까지 일 시켜도 처벌을 안 하겠다고 했습니다. 5인이상 30인 미만 사업장은 전국에 63만 곳 정도 잇고 600만 명 정도가 일하는 것으로 추산이 됩니다. 전기요금 1월부터..

해외 여행자보험 왜 들어야 하는걸까 [내부링크]

예상치 못한 사고를 대비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병원에 간다면 의료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지만 해외에서는 해외여행자 보험이 있어야만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의료 비용이 비싼 나라로 여행이나 출장을 갔다가 혹시나 사고를 당한다면 의료비를 많이 내야 하는 상황을 대비할 수 있는 겁니다. 비행기가 지연돼서 숙소를 날리거나 휴대품을 도난당하거나 잃어버렸을 때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만큼 여행자 보험으로 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여행 중 코로나에 걸려 병원에 입원하거나 치료를 받게 되면 여행자보험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 기간 : 3개월 미만이라면 단기 해외 여행자보험을 3개월 이상이라면 장기 해외여행..

빌라왕 전세사기 피해가 늘고있어요 [내부링크]

최근 수천 채의 빌라를 보유하고 있지만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고 사라지는 빌라왕 전세사기 사건이 떠들썩합니다. 특히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보험에 가입했는데도 보증금을 못 돌려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빌라왕의 전세 사기 수법 자본 없이 갭투자하는 전형적인 깡통전세 수법입니다. 중개인 등을 통해서 매매가격보다 높은 금액에 전세를 내놓은 다음 세입자의 보증금으로 집을 사고 나머지 차익을 얻는 겁니다. 문제는 계약이 만료될 때 이들이 보증금을 돌려줄 수 없다는 겁니다. 세입자는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전세대출에 필요한 보증을 받지 못해 대출 연장을 거절당하기도 합니다. 사기를 막지 못한 이유 전세 보증보험의 허점을 이용 전세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전세보증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

항공권 마일리지로 가장 알차게 사는 방법 [내부링크]

2023년 4월부터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제도가 개편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요. 코로나 때 못 사용한 마일리지가 소멸 직전일 수도 있습니다. 어렵게 모은 항공권 마일리지로 가장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장거리 노선의 가장 좋은 좌석 물론 멀리 갈수록 더 좋은 좌석을 선택할수록 마일리지가 많이 필요한 건 맞습니다. 하지만 같은 거리를 현금이나 카드로 결제한다고 생각하면 이왕 쌓은 마일리지라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향으로 쓰는 게 좋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성수기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여행과 관련된 건 뭐든지 성수기 때 더 비쌉니다. 마일리지 항공권도 마찬가지입니다. 성수기보다는 비수기보다 1.5배 높은 마일리지를 공제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성수..

회사에서 들어준 실손보험 일시정지 하면 좋은 이유 [내부링크]

혹시 단체보험에 가입되어 있나요? 내년부터는 개인 실손(실비) 보험과 단체보험 중 실손보험을 함께 가입했다면 개인이 선택해서 하나를 중지할 수 있도록 제도가 바뀝니다. 실손보험이란? 병원이나 약국에서 실제로 낸 돈을 보상해주는 보험입니다. 국민건강보험으로는 받을 수 없는 환자 본인 부담금 중 급여는 80 ~ 90% 비급여는 70 ~ 80% 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을 아무리 많이 들어도 실제 낸 의료비 이상으로 보상되지 않습니다. 즉 개인 실손보험과 단체 실손보험을 같이 들어 보험료를 2개다 내고 있더라도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손해라는 겁니다. 그래서 2018년부터는 단체 실손보험이 있다면 개인 실손보험을 중지할 수 있도록 제도가 바뀌었습니다. 중지 기간에는 보험료를 내지 ..

연말에 저축은행 대출이 어려워진 이유 [내부링크]

요즘 들어 부쩍 대출이 어렵다고 느꼈다면 사실일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이 대출을 줄이고 있다고 하거든요 대출을 안 해주려고 합니다 저축은행은 대출 상품을 줄이고 대출이 나가는 통로도 점점 줄이고 있습니다. 일부 저축은행에서는 신용대출이나 중금리 대출은 아예 접수를 안 받거나 접수를 받아도 심사를 까다롭게 해서 대출 승인률을 낮춰요 은행에 돈이 모자란 건 아닙니다. 저축은행은 여윳돈이 생기면 저축은행중앙회라는 곳에 맡깁니다. 그러면 저축은행중앙회는 단기채권 등 안정적인 자산으로 굴리다가 저축은행이 필요할 때 찾아가도록 합니다. 저축은행 입장에서는 일반 통장에 여윳돈을 넣어두는 것과 같습니다. 이렇게 저축은행이 중앙회에 맡긴 돈이 지난해 말보다 약 700억 원(16%) 늘었습니다. 올해 들어 저축은행 금리가..

청년버팀목 전세 대출 [내부링크]

독립을 준비하는 중이신가요? 낮은 이자로 전세대출받을 방법이 있습니다.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만 19세 이상 34ㅔ 미만의 청년에게 낮은 이자로 대출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결혼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세대주 또는 예비 세대주여야 합니다. 세대주를 포함한 같이 사는 모든 사람이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개인 또는 부부합산 연 소득 5천만 원 이하여야 하며 순자산 가액이 3.25억 원 이하여야 합니다. 대출을 받아 빌리려는 집의 전용면적이 85 이하 주택(주거용, 오피스텔 포함)이나 기숙사형 청년주택이어야 합니다. 셰어하우스는 예외적으로 면적 제한을 두지 않았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5% ~ 2.1% 보증금의 80% 이내에서 최대 7천만..

보험계약 대출 금리와 특징 [내부링크]

혹시 보험 가지고 있나요? 그렇다면 가입한 보험을 담보로 대출받을 수 있는지도 알아보세요. 최근 다른 대출 금리가 많이 높아지면서 보험계약대출 금리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거든요 보험계약 대출 가입한 보험을 담보로 대출받는 겁니다. 보험을 해지하면 해지 환급금이라는 걸 받는데 해지환급금의 일정 범위(50~ 95%)내에서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보험에 들었다가 중간에 해지할 경우 보험사로 부터 돌려받는 금액 금리가 어느 정도냐면 보험계약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 금리를 더해 정해집니다. 이때 기준금리는 가입한 보험에 적용된 이율인데 보험 상품마다 출시 시기에 따라 적용되는 이율이 다릅니다. 즉 어떤 상품을 가입했는지에 따라 대출 이율이 달라질 수 있는 겁니다. 특히 가입한 상품이 변동금리형인지 확정금..

집을 증여 받을 때 내는 세금이 달라집니다 [내부링크]

집을 가지는 데에는 매매, 청약, 경매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 올해 들어 주택거래에서 증여가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증여받아도 세금을 내야 합니다 증여란 내 재산을 다른 사람에게 대가 없이 무상으로 넘겨주겠다고 하는 겁니다. 증여를 받은 사람은 재산을 취득한 것이기 때문에 증여세라는 세금을 내야 합니다. 내가 받는 재산이 얼마인지에 따라 내야 하는 세금이 달라지는데요 지금은 주택을 증여할 때 공시가액을 기준으로 세금을 부과합니다. 2023년부터는 세금을 더 많이 내야 할 수도 있어요 그런데 내년부터는 시세, 시가 인정액을 기준으로 세금을 부과합니다. 공시가는 시세의 60에서 70% 수준입니다. 기준이 공시가에서 시가로 바뀌면 내 재산이라고 인정되는 금액도 많아지고 내야 하는 세금..

합리적인 보험료를 내기위한 첫 단계 [내부링크]

우리가 매달 내는 보험료는 크게 보장보험료와 적립 보험료로 구별을 합니다. 보험설계사의 설득에 넘어가 어떤 보험이 자신에 맞는지도 모르는 체 보험료를 내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합리적인 보험료를 내기 전에 알아야 할 몇 가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보장 보험료와 적립 보험료 보장 보험료 : 보험 계약에 따른 보장을 받기 위해 내는 돈입니다. 이 돈은 사고가 없으면 자동으로 자동으로 소멸이 됩니다 적립 보험료 : 적립되어서 만기 시 만기 환급금으로 사용되는 보험입니다. 보험 광고에 흔히 나오는 만기 시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준다 는 문구는 모두 이 적립 보험료를 쌓아서 준다는 의미입니다. 문제는 만기가 너무 길다는 점입니다 30세 가입자가 20년 납입으로 100세 만기 암보험에..

암보험 가입시 확인해야 할 것들 [내부링크]

한국인 사망원인 1위는 바로 암 발병률이 높은 만큼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암보험을 가입 시 알아두면 좋은 건 어떤 게 있는지 잘 알아보시고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보장범위를 확인 보험약관에서는 암을 소액암, 일반암, 고액암 등으로 나눕니다. 어떤 암을 진단받느냐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암의 보장범위는 약관마다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가입한 약관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오래전 가입한 보험의 약관은 갑상선암을 일반암으로 분류하지만 최근 약관은 소액암으로 분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진단시점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보험금액이 달라집니다 보험 약관에는 면책기간이라는 게 있습니다. 보험을 가입했어도 피해를 보상받지 못하는 기간으로 일반적인 암보험의 경우 90일..

학자금 대출 FAQ [내부링크]

학자금 대출과 관련해서 자주 묻는 질문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어떤 종류가 있는지 또 언제 어떻게 하면 학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비교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학자금 대출 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 : 일정 기간 동안 이자만 갚은 후 그 기간이 지나면 원금과 이자를 같이 갚는 방법입니다. 소득구간 5구간 이상이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 취업을 하고 난 후에 갚는 학자금 대출이 있습니다. 소득 구간 8구간 이하여야 받을 수 있습니다. 농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 : 농어촌 출신의 대학생을 위한 학자금 대출로 무이자 대출입니다. 입학 전 아직 학교가 정해지지 않았는데 학자금 대출부터 신청이 가능한가 : 가능합니다. 소속대학 미정으로 학자..

채무조정제도 빚이 부담될 때 살펴보아요 [내부링크]

본인이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의 빚을 지지 않는 게 가장 좋지만 어쩔 수 없는 이유로 너무 많은 빚을 졌다면 민간이나 정부에서 운영하는 채무조정제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적제도 : 법원에서 결정하는 개인 회생과 파산이 있습니다. 사적제도 : 신용회복위원회가 운영하는 신속채무조정, 프리워크아웃, 개인워크아웃 등이 있습니다. 법원 채무조정 제도 금융권에서만 돈을 빌렸으면 신용회복위원회에서 해결할 수 있지만 사채, 보증, 체납 등이 있다면 법원을 찾아가야 합니다. 법원의 채무조정은 신용회복위원회보다 탕감 폭이 크고 갚는 기간도 짧지만 변호사 비용이 발생하고 신청 후 파산 선고가 확정될 때까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소득이 있다면 개인 회생 3 ~ 5년간 최소 생활비를 제외한 금액을 매달 갚으면 남은 빚..

내년부터 다주택자 규제가 풀립니다 [내부링크]

정부가 또다시 부동산 규제를 완화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지난 10일 발표한 부동산 개편에 이어 다주택자 들에 대한 규제가 완화된다고 합니다. 2023년부터 바뀌는 정책 다 주택자가 집을 살 때 내는 세금이 줄어듭니다 주택자가 부동산 조정대상지역의 집을 더 사서 2 주택이 되는 경우 집값의 80%, 3 주택이 되는 경우 12% 세금을 냅니다. 4 주택인 경우 지역과 상관없이 12%를 내게 되어있습니다. 이 세금을 절반 수준으로 낮춰서 2 주택인 경우 1 ~ 3%, 3,4 주택인 경우 6%로 낮출 예정이라고 합니다. 부동산 대출 규제가 완화됩니다 1 주택자는 대출받는 게 수월해집니다. 현재는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할 때 생활비 대출은 최대 2억 세입자 보증금을 돌려주기 위한 대출은 이사 3개월 내에만 가능합..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요즘 들어 해외에 나가시는 분들이 다시 많아지고 있습니다. 일반 예약보다는 할인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하시려고 많이 찾아보시는데요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5가지 방법을 말해 드리려고 합니다. 땡처리를 알아보세요 보통 출발 1 ~ 2 주 전에 아직 판매가 되지 않은 항공권에 한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떙처리 가격대도 확인해 일정이 가능하다면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특가 상품 영역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땡처리 상품은 위탁 수화물이 포함되지 않은 등 추가적인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조건을 잘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출발 예정일 앞뒤 날과 비교해 보세요 하루 차이로 꽤 많은 비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일정이 고정된 게 아니라면 ..

줍줍이라고 불리는 무순위 청약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아파트 청약을 하기 위해선 청약통장이 반드시 필요하지만 예외가 있습니다. 줍줍이라고 하는 무순위 청약에는 통장이 필요 없습니다. 또 기관추천 특별공급 중에서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청약통장이 없이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왜 줍줍이라고 부르나요? 줍줍은 버려진 물건을 줍다는 의미에서 파생된 부동산 은어입니다. 줍는다 라는 말이 간략하게 바뀐 것입니다. 보통 무순위 혹은 잔여세대 청약을 말하는데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청약 통장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해서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청약 신청금이 없어도 되지만 같은 주택의 경우 1인 1건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줍줍이라고 불리는 물량은 입주자 모집공고 후 미분양이나 미계약 등이 발생했을 때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경비 만족스러운 여행지 고르는 법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갈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지점은 바로 경비입니다. 대략적으로라도 경비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야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혹시 경비가 여유롭지 않더라도 맞춰서 만족스러운 여행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여행 기간이 짧다면 항공 비용이 제일 중요합니다 여행 기간이 짧으면 여행 경비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 아는 것은 항공권입니다. 여행 기간이 길지 않고 가지고 있는 경비가 여유롭지 않다면 항공권이 저렴한 여행지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이나 베트남, 대만, 괌 등이 항공권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여행 기간이 길다면 현지 물가가 제일 중요합니다 여행 기간이 길면 그만큼 숙박비나 현지에서 의 생활비가 많이 된다는 말입니다. 항공권가격보다 현지 물가를 고려해서 여행지를 선택하는 게 경비를 줄일..

퇴직연금 회사를 다니지 않아도 가입필수 [내부링크]

퇴직연금에는 개인이 직접 가입할 수 있는 퇴직연금도 있습니다. 바로 개인형 퇴직연금(IRP)입니다. 혜택이 많기 때문에 회사를 다니는 근로자도, 프리랜서나 자영업자도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형 퇴직연금(IRP)란 개인형 퇴직연금은 회사에서 퇴직연금을 받는 계좌라고 보면 쉽습니다. 회사에서 퇴직연금을 줄 때 개인의 통장계좌로 넣어주는 것이 아니라 IRP 계좌로 입금해야 합니다. 여기에 퇴직금을 쌓아뒀다가 연금으로 받는 겁니다. 개인형 퇴직연금(IRP)은 혜택이 많습니다 세제 혜택이 있습니다. IRP를 통해서 퇴직연금으로 받게 되면 퇴직 소득세를 당장 내지 않아도 됩니다. 추후에 연금을 수령할 때도 세금을 30%를 할인해 줍니다. 퇴직 연금 이외에 추가로 납입하는 금액은 연말정산 때 세액공제도 해줍..

전세 계약연장 집주인 바뀌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우리나라 법에는 전세나 월세를 살던 세입자라면 누구나 계약을 한 번 더 연장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앞으로는 중간에 집주인이 바뀌어서 집주인이 여기에서 살게요라고 하면 세입자의 계약연장이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이런 소송이 있었어요 전세로 살던 세입자 A 씨가계약이 끝나기 6개월 전 집주인에게 계약을 연장하겠다고 통보하였는데요 집주인은 이 집이 곧 팔릴 것이기 때문에 새로운 집주인에게 이야기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세입자가 통보 한 날로부터 2주 뒤에 새로운 집주인이 나타나 이 집에서는 저희가 살 거니까 계약이 만료되면 나가 주세요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래서 세입자가 소송을 걸었는데 대법원은 새 집주인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새 집주인이 언제 거절했는지가 중요해요 세입자가 계약을 연장하려..

주 52시간제가 폐지 될 수도 있어요 [내부링크]

정부에서 주 52 시간제 폐지 안을 받아 드리려고 합니다. 실제로 적용될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주 52시간제가 폐지되면 어떻게 되나요? 현재 주 52 시간제는 일주일에 기본 40 시간을 근무하고 12시간의 연장근로 시간이 허용돼요 근무 시간은 주 단위로 정산하는 겁니다. 이번 미래 노동시장 연구회가 제출한 개편안에 따르면 정산 주기를 주 단위가 아닌 한 달 단위, 반기, 연 단위로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한 달 단위로 선택하면 한 달 동안 평균적으로 주 52 시간을 넘기면 안 됩니다. 분위기라면 월단위인 90%인 140 시간 반기 단위는 80% 인 250 시간 연단 위는 70% 인 440 시간으로 글로 시간을 제한합니다. 단 하루에 무조건 11시간은 연속해서 쉬어야 한다는 기준을 더 했습니다...

겨울에 가면 좋은 여행지 TOP3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로 인해 닫혀 있던 하늘 길이 활짝 열렸습니다. 더불어 연말연시를 맞아서 한해를 뜻깊게 마무리하고 시작하기 위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현재 해외 항공권 예매 수를 보면 1위에서 3위가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로 모두 일본 도시입니다. 그 뒤를 방콕, 베트남 다낭, 괌, 베트남 나트랑, 삿포로, 베트남 하노이가 뒤따르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여러분들이 가고 싶은 여행지는 어떤 여행지인가요? 겨울에 가기 좋은 여행지와 주의할 점을 확인해 보세요 일본은 엔저 현상으로 물가가 싸요 엔화 환율이 낮아져서 그 어느 때보다 물가가 싼 편입니다. 무비자 여행이 가능하고 시간도 짧기 때문에 편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사포로 등 도시별 계정이 뚜렷해서 취향별로 찾아가면 ..

소형차 혜택 비용 부담이 줄어듭니다 [내부링크]

내년 3월 1일부터는 배기량 1600cc 미만의 자동차를 살 때 돈을 덜 내도 됩니다.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경차, 소형(SUV) 차 등이 배기량 1600cc 미만의 자동차입니다. 자동차를 사면 채권을 반드시 사야 돼요 자동차를 사서 번호판을 받으려면 지자체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때 서울, 부산, 대구에서 등록하면 도시철도채권이라는 걸 나머지 지역에서는 지역개발 공채라는 걸 사야 됩니다. 신차, 중고차 모두 해당되고 차 가격과 지자체에 따라 사야 하는 채권 금액은 달라집니다. 서울에서 1600cc 미만의 차를 등록한다면 차 가격의 9%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채권을 사야 합니다. 채권을 사야 하는 이유 : 이 제도는 40년 전쯤에 만들어졌습니다. 당시에는 차가 고가품, 사치품으로 여겨졌는데요 차를 살만큼..

가계부 쓰는법 내 돈은 어디로 갔을까? [내부링크]

돈 관리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일상에서 쉽고 빠르게 실천하는 방법은 바로 가계부 쓰는 법입니다. 내 지출을 돌아보고 분석할 수 있는 훌륭한 재테크 도구가 됩니다. 보통 재테크하면 돈을 모으거나 불리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내 일상에서 빠져나가는 돈을 잘 관리하는 게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요? 돈 관리를 통해 허투루 나가는 지출을 줄이면 저축을 위한 여유 자금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 만족도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쓰는 돈이 딱히 없는데 통장 잔액이 늘 바닥이라면 지출 관리를 해야 합니다. 꾸준히 적는 방법은? 가계부를 쓰는 4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비 분류하기 일반 가계부는 내역 위주로 지출을 적습니다.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대분류와 소분류로 소..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바로해야 하는 대처 5가지 [내부링크]

보이스피싱을 당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아시는지요 금융 사고를 당하게 되면 생각보다 더 경황이 없어서 바로 떠오르지 않을 수 있고 경찰이나 은행에 문의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보이스피싱 대처 가이드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이정보가 필요한 지인에게 많이 알려 주세요 신분증 분실 신고하기 내 신분증을 촬영해 누군가에게 전송했다면 반드시 분실 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민등록증 : 가까운 주민센터를 찾아가거나 정부 24 (바로가기)에서 본인 공동 인증서로 접속해 분실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의 주민등록증 진위 확인 서비스나 ARS(1382)를 통해 분실 처리 현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가까운 경찰서에 방문하거나 안전운전 통합민원 (바로가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서둘러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나라에서 지원하는 국가장학금 지원을 소개하겠습니다.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대학생 중 성적기준 등을 충족한 학생에게 국가에서 지원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입니다. 잊지 말고 내년 1학기 국가 장학금을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신청 일정 및 서류제출 신청일은 2022년 11월 24일부터 2022년 12월 29일 18시까지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 포함 신청기간 내 24시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마감일은 제외) 대상자는 재학생,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 모든 학적 신청이 가능하며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1차 신청 기간에만 신청 가능하며 2차 신청자는 재학 중 2회에 한하여 구제신청 자동 적용 및 심사 후 지원이 가능합니다. (구제 시청 적용 여부는 선택이 불가) 서류 제출기간은 2022년 ..

생애최초 주택구입 보금자리론이 생깁니다 [내부링크]

주택금융공사(HF)가 낮은 금리로 주택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빌려주는 정책 상품입니다. 생애최초로 집을 산다면 보금자리론을 이용해 최대 4억 2천만 원 까지 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애최초로 받으면 좋은 점 LTV가 높아집니다. 일반 보금자리론은 주택의 소재지와 유형에 따라 LTV 55~70%를 적용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생애최초 보금자리론은 어떤 주택이든 LTV 80%를 적용합니다. 즉 집값의 80%까지 대출을 받을 수가 있게 됐다는 말입니다. 주택담보대출 비율은 집값 대비 얼마까지 빌릴 수 있는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대출한도도 높아지게 됩니다. 일반 보금자리론은 최대 3억 6천만 원 까지 빌릴 수 있는 반면 생애최초 보금자리론은 최대 4억 2천만 원 까지 빌릴 수가 있게 된 거죠 그래서 일..

0세 아동가정 부모급여 내년1월1일부터 지급 [내부링크]

2023년 1월 1일부터 정부는 부모 급여를 도입하여 출산 후 첫 1~2년간 가정의 소득을 두텁게 보건하고 양육에 대한 부모의 선택권을 강화한다. 내년 1월부터 만 0세 아동에게 월 70만 원의 부모 급여를 지급하고 2024년에는 월 100만 원까지 확대한다. 만 1세 아동에 대해서는 2023년 월 35만 원 2024년 에는 월 50만 원 을 지급한다고 발표하였다. (만 0세의 어린이집 이용 시 부모 급여 금액에서 보육료를 차감한 금액을 부모에게 지급만 1세는 부모 급여 금액이 보육료보다 적으므로 추가 지급이 없다) 영아기 종합적 양육 지원 강화 시간제 보육과 아이 돌봄 서비스 등 양육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고 육아종합지원 세너를 통한 각종 양육지원 서비스 간 연계를 강화해 영아기 양육부담을 경감한다. 시간..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가 예고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미국에서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오기 전의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 글로벌 경기 침체가 오기 전에는 항상 이 현상이 예고처럼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 예상대로 경기 침체가 찾아온다면 우리나라의 물가부터 금리, 고용 문제까지 모두 여향을 줄 겁니다. 어떤 현상일까? 미국 정부가 국채를 발행할 때 긴 기간의 금리가 짧은 기간의 금리보다 낮아지는 현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채란 정부가 투자자들한테 일정 기간 돈을 빌리면서 이만큼의 이자를 주겠다 약속한 증서라고 보면 됩니다. 투자자들은 돈을 빌려주면서 그 증서를 사는 겁니다. 보통 오랜 기간 돈을 빌리면 그만큼 이자도 늘어나고 짧은 기간 돈을 빌리면 이자도 줄어듭니다. 장기 국채의 경우 투자자 입장에서는 오랜 시간 돈이 묶여있는 불편함을 감..

연말정산 미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연말정산의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똑같은 비용을 쓰더라도 연말정산을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돌려받는 세금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말정산이 복잡하게 느껴져 무엇부터 시작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우선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통해 자신의 예상 정산 금액을 미리 확인해 보는 게 중요합니다. 연말정산이 정확이 뭘까? 한마디로 딱 정리를 해드리면 1년 동안의 세금을 정산하는 겁니다. 1년 동안 직장인들을 상대로 일괄적으로 걷어갔던 세금을 한 사람씩 따져 보아서 과하게 걷어간 금액은 돌려주고 덜 걷어간 금액은 돌려받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연말정산 최대한 빨리 준비를 하세요 보통 올해에 해당되는 연말정산은 다음 해 1월에 진행을 합니다. 하지만 정산하는 시점에는 이미 소비내역이 결정되어 있기 때문..

주택연금 지금이 가입할 타이밍! [내부링크]

최근 들어 연금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다시 늘어가고 있습니다. 연금이란 무엇인지 또한 주택연금을 가입하면 어떤 게 좋은지 왜 가입할지 말지 고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주택연금이란 만 55세 이상인 사람이 자기 소유의 주택을 담보로 맡기고 대출금을 매달 연금처럼 노후 생활 자금으로 지급받는 상품을 말합니다. 연금을 얼마 받을지는 주택 가격과 기대수명, 금리에 따라 영향을 받는데요 그중에서도 주택 가격에 따라 연금액이 크게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서 70세인 사람이 주택연금을 받는다고 하면 집값이 3억 원 일 때는 매월 92만 6천 원을 받을 수 있지만 12억 원 일 때는 275만 6천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연금 필요성 한번 가입하면 매달 받는 연금액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주택금융공사는..

정책서민금융상품 햇살론뱅크 1금융권 대출받는 법 [내부링크]

신용점수가 낮거나 소득이 낮으면 좋은 조건으로 대출받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사람들이 너무 고금리로 대출을 받아 이자 부담이 높아지는 걸 막기 위해 정부에서는 햇살론, 사잇돌 대출과 같은 정책 서민금 상품이라는 걸 운영합니다. 그런데 정책 서민금융을 이용해 대출받은 후에 잘 갚아서 신용도가 개선되는 바람에 애매해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직 1 금융권에서 좋은 금리로 대출받을 수 없는데 완전 저신용자도 아니라서 정책 서민금융 상품도 이용할 수 없게 됐습니다. 어떻게 하면 신용이 낮은 사람이 1 금융권에 대출을 받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정부는 햇살론 뱅크를 운영합니다 일정한 조건을 만족한 사람에게 비교적 낮은 금리로 돈을 빌려주고 잘 갚도록 유도해 신용도와 부채를 개선함으로써 은행권에 ..

서울에 아파트 분양 대규모 소식 [내부링크]

서울 아파트 약 6,100 가구에 대한 청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지난 2년간 나왔던 분양 가구 수와 비슷합니다. 이번 대규모 서울 아파트 분양 청약의 결과로 내년 부동산 시장을 예상해볼 수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서울 2개 단지에서 청약이 이뤄집니다 서울 강동구의 올림픽파크 포레 온입니다. 역대 최대 규모라고 불리는 둔촌주공아파트가 재건축이 된 겁니다. 분양 가격은 전용 59m2(25평형)가 10억 원 중반대 84m2(30평대)의 경우 13억 2천만 정도입니다. 중도금 대출은 20평대는 중도금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30평대는 입주 때까지 은행의 도움 없이 모두 현금으로 납부를 하셔야 합니다. 최근 정부는 중도금 대출 기준을 9억 원에서 12억 원으로 완화했습니..

잠자는 숨은 돈 찾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겨울이 시작되고 오랜만에 코트를 꺼내 입었는데 주머니 속에 생각지도 못한 돈이 있었다면 기분이 정말로 좋아집니다. 그런 것처럼 예전에 만들고 잊어버린 예금, 적금에 돈이 들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깜빡하고 아직 받지 않은 보험금이 있을 수도 있고요 여기저기 숨어 있는 돈 찾는 3가지 방법을 공유해 드리고 싶습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잊어버린 예금을 찾아라!) 금융회사는 특정한 기간 동안 거래가 없으면 휴면 예금으로 분류를 해버립니다. 이렇게 잠자는 돈이 1조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금융위원회는 잊기 쉬운 휴면 예금으로 4가지 정로를 뽑았습니다. 먼저 스쿨뱅킹입니다. 급식비 등을 만 원 단위로 입금하기 때문에 잔액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정학 적금은 전학을 하면서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핵심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내부링크]

겨울이 되면서 다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평균 5만 2 천명씩 나오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잘 알아야 감염에 대응을 할 수 있기에 코로나19 핵심 정보를 다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원인 병원체는 SARS-Cov-2이며 외피를 가진 RNA 바이러스이다. 감염경로는 비말에 의한 사람 간 전파가 기본이며 에어로졸 발생 시 공기를 통한 전파가 가능하며 공간과 환기 상황이 감염된 경우 증상 발생 직전이나 증상 발생 초기에 가장 전염력이 높습니다. 오미크론 변이는 델타 변이에 비해 감염이 쉽고 빠르게 전파되며 중증도는 낮다. 또한 오미크론 변이는 인플루엔자보다 감염 전파가 쉽고 중증도도 다소 높아요 예방접종은 오미크론 변이에도 코로나19 증상 발생을..

부동산 경매를 배워두면 도움되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부동산을 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청약을 걸거나, 아니면 미분양된 물건을 사거나, 부동산에 직접 찾아가서 거래를 하는 방법 등 이 방법 외에 부동산 경매를 해서 얻는 방법 또한 있는데요 경매로 나온 물건을 살 수 있을 때 배워두면 도움 되는 3가지 정도를 오늘은 말해볼까 합니다. 급매로 집을 살 때 경매 가격과 비교해 금배 가격이 적합한지 알 수 있습니다. 부동산에서 말하는 급매 가격(급매)은 무엇인지 아시나요 사실 급매 가격에 대한 정확한 기준은 없습니다. 급매가 될 수도 있고 3억 원 가치의 집이 500만 원만 싸도 급매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입을 희망하는 주택의 인근 경매 낙찰 사래에서 낙찰가를 확인해 급매 가격이 정말 저렴한지 검토할 수도 있고 또는 경매 낙찰가 추..

정책서민금융상품 정부가 지원하는 대출 [내부링크]

대출 어려운 사람에게 지원하는 대출상품 총정리 신용점수나 소득이 낮아서 대출받을 형편이 안 되거나 대출되더라도 아주 높은 이자를 내야 하는데 그래도 돈이 꼭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정부는 이런 사람들을 위해 정책 서민금융상품이라는 걸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소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 안정망 대출 ll햇살론 15 이렇게 대출의 종류는 총 4가지로 나눠지는데요 하나씩 알아보시고 나에게 맞는 대출 하시길 바랍니다. 미소금융 재도권 금융회사(은행, 저축은행 등)를 이용하기 힘든 저소득자와 저신용자 대상으로 창업하고 운영할 자금을 담보와 보증 없이 빌려주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은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하는 사람 (2022년 기준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이거나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

미혼청년 특별공급 청약제도 [내부링크]

정부가 청약제도를 바꾸겠다고 2022년 11월 29일 발표하였습니다. 핵심은 딱 2가지입니다. 특별공급에 새로운 유형이 생기고 추첨제를 새로 도입하거나 확대 실시하였습니다. 미혼 청년 특별공급 청약제도를 말이죠 공공주택 청약 변화 지금까지의 청약제도는 청약통장을 오래 가지고 있으면서 돈을 많이 넣어야 당첨될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당첨되더라도 목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나이가 적거나 재산이 적은 경우 불리한 면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미혼 청년을 위한 특별공급이 새로 만들어졌습니다. 결혼을 안 한 청년들은 현재 청약제도에서 경쟁력이 없었습니다. 당첨되더라도 자금이 충분하지도 않은 편이고요 그래서 미혼 청년을 위한 선택형 주택과 나눔 형 주택이라는 형태를 새로 만들 예정입니다. 먼저 선택형 주택입니다...

담보대출 종류 급한 돈 빌릴 때 이것부터 확인 [내부링크]

보증금이 오르거나 부모님의 환갑, 칠순을 챙겨야 할 때 등 급하게 돈이 필요한 순간이 있습니다. 급하다고 무조건 대출을 받기보다는 내야 할 이자 가 적고 유리한 조건의 담보대출을 알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떤 대출이 이자가 낮은지 보아요 돈을 빌리는 대출 상품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담보가 있는 담보대출과 담보가 없는 신용대출이 그 대표적인 예인 대요 담보는 빌린 돈을 갚지 못할 때 돈을 빌려준 사람(채권자)이 대신 가져갈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채권자 입장에서는 담보가 있을 때 더 마음 편히 돈을 빌려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담보 대출은 신용 대출보다 금리가 낮습니다. 많은 분들이 돈을 빌릴 때 상대 적으로 익숙한 신용 대출, 마이너스 통장 혹은 현금 서비스부터 알..

NFT란 무엇일까? NFT 코인? 자세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 화자가 되고 있는 소식들이 있어요. 카카오, 하이브, 메타, 디즈니, 뉴욕 증권 거래소까지 NFT로 발행된 원숭이 그림은 평균 1억 원에 팔리기도 하고 페스티벌 입장권, 졸업장, 신분증까지 발행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대체 불가능한(Non-Fubgible Token) 토큰 즉 디지털 토큰을 NFT라고 합니다. NFT 어디서 보면 될까요?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을 이해하고 거기에 암호화폐와 NFT를 연결해서 이해하면 쉽습니다. 먼저 블록은 데이터(정보)를 뜻합니다. 이 데이터를 연결하는 시스템을 만들어서 모든 사람이 확인할 수 있게 하고 그래서 조작할 수 없게 하는 기술이 바로 블록체인이죠 블록체인을 이용하면 정부나 은행 등 권력을 가진 기관 없이 중요한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NFT 더 쉬운 설명은? 예를..

부동산 매매할 때 주의해야할 사기 유형 3가지 [내부링크]

집을 사고파는 건 큰돈이 오가는 일이잖아요 혹시나 실수하거나 사기당할까 봐 불안하신 분들 매매 계약서 쓸 때 조금 더 꼼꼼하게 살펴보면 좋을 항목은? 부동산 매매 계약서는 집을 파는 사람(매도인)과 집을 사는 사람(매수인)의 동의 하에 작성하는 겁니다. 한 번 쓰고 나면 수정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그런데 계약서의 항목이 어렵거나 복잡하기 때문에 계약서를 쓰는 과정에서 종종 사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부동산 매매 실수나 사기 없이 잘 끝내고 싶다면 이번 글을 꼼꼼하게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집은 하나인데 주인은 여러 명? 집 하나를 여러 명에게 팔겠다고 계약해 돈을 챙기는 다중 매매 계약 부동산 매매 사기 수법 중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흔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매도인 혹은 공인중개사가 집을 사겠다..

국민연금 미납 꼭 내야만 하는 걸까? [내부링크]

회사를 다니면 국민연금(월 소득액의 4.5%)을 내야 합니다. 그런데 실직, 건강 악화, 사업 중단 등으로 돈을 벌 수 없어 국민연금을 못 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시 돈을 벌기 시작했을 때 미납 연금은 내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꼭 내야 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내면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미납분을 낸다면 나중에 더 많은 돈을 돌려받을 수 있으니까요 국민연금은 낸 돈보다 많이 돌려받는 구조입니다. 월평균 소득 100만 원이라면 납입 금액의 3.2배 5,000만 원 이면 1.4배를 돌려받습니다. 고소득자일수록 이 비율이 낮지만 그래도 낸 돈보다는 더 돌려받습니다. 연금수령 조건을 채워서 나중에 연금을 받는 게 이득이란 말이 되겠습니다. 미납한 돈은 어떻게 내야 할까요? 국민연금 추후..

연금에서 떼는 세금 아낄 수 있다 이렇게만 하세요 [내부링크]

개인연금이나 퇴직연금을 받을 땐 세금을 내야 합니다. 은퇴 후 소득이 줄어든 상황에서 세금까지 내려면 부담이 커집니다. 연금에서 떼어가는 세금을 줄일 꿀팁이 있습니다. 핵심은 천천히 와 조금씩입니다 국가가 운영하는 국민연금 외에도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연금 상품은 개인연금과 퇴직연금이 있습니다. 개인연금은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개인이 직접 금융기관을 통해 가입하는 연금상품이고요 퇴직연금은 일하면서 모은 퇴직연금을 은퇴 후 연금으로 나눠 받는 연금상품입니다. 개인연금은 만 55세부터 받을 수가 있는데요 이때 연금 금액의 3.3~5.5%를 세금으로 냅니다. (연금소득세) 회사를 다닐 때 낸 소득세율 (최소 6%) 보다 낮습니다. 그런데 연금 수령액에 따라 세율이 많이 뜁니다. 한 해 동안 받은 연금이 1,..

신용점수 올리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신용점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돈을 빌렸다면 빌린 돈을 잘 갚고 위험한 빚은 지지 않으면 됩니다. 신용점수를 한 번에 끌어올리는 마법 같은 건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방법에는 전략이 중요하듯 신용점수 관리도 전략이 중요합니다. 실현 가능한 전략을 철저히 짠 후 꾸준히 관리하면 실제로 좋아질 수도 있으니까요 신용카드 한도액 조절이 중요 신용카드 한도를 꽉 채워서 사용한다면 신용평가사에서 여윳돈이 부족한 사람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에 나쁜 영향을 줄 수도 있는데요 한도를 줄이고 그 한도를 모두 꽉 채워 쓰기보다는 카드사가 내게 제공할 수 있는 최대 한도액으로 설정해 놓은 다음 그 한도액의 30% 정도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

부동산 보금자리론 포함 주택담보대출 종류 [내부링크]

집 살 때는 어디서 얼마나 대출받을 수 있나요?라는 질문들이 많이 있습니다. 집을 사기 위해선 억 소리 날 정도로 큰돈을 대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활용하라고 집을 담보로 잡고 집의 가치만큼 돈을 빌려주는 주택 담보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한국 주택금융공사(HF)의 정책상품과 시중은행의 상품이 대표적이 상품입니다. 저렴한 금리로 돈을 빌리고 싶다면 정책상품을 먼저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낮은 금리로 빌리 수 있는 정책 상품 한국 주택금융공사(HF)에서 내게 맞는 주택담보 대출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류는 크게 보금자리론과 신혼. 다자녀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디딤돌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보금자리론은 가장 일반적인 주택담보 대출 정책상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신혼. 다자녀가구일 경우엔 금리 ..

2023년부터 연금계좌의 세금혜택이 커집니다 [내부링크]

독자님들은 연금저축을 하고 있거나 퇴직연금을 가지고 있습니까? 혹시 없다면 지금부터 만들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원래 연금저축에 돈을 넣어두면 세금을 공제해 주는데요 내년부터는 그 공제액이 커질 예정입니다. 올해까지는 이렇게 적용이 됩니다 50세 미만일 때 총급여액이 5,500만 원(종합소득액 4,000만 원) 이하는 연금계좌에 넣은 돈의 15%(1년 최대 700만 원)까지를 세액 공제해 줍니다. 올해 연금계좌에 700만 원을 넣으면 연말정산 때 700만 원의 15%인 105만 원의 세금을 돌려받거나 아낀 겁니다. 총 급여액 5,500만 원 초과 시는 연금계좌에 넣은 돈의 12%인(1년 최대 700만 원)까지를 세액 공제해 줍니다. 700만 원을 넣었다면 700만 원의 12%인 84만 원의 세금을 돌려받..

청소년 엄마아빠 에 아동양육비 지원 자녀 [내부링크]

서울시 여성가족 총책실 가족문화 담당에서 청소년 엄마 아빠를 위해 자녀 1인당 월 20만 원의 아동양육비를 지원을 소개합니다 요즘은 젊은 나이에 가정을 꾸리는 모습들을 많이 볼 수가 있는데요 이런 분들 에게는 참 좋은 혜택인 것 같습니다. 청소년 복지지원법 부모 모두에 따른 청소년인 만 24세 이하이고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 (3인 가구, 월소득 251만 6천 원)인 가구이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까지 자녀 1인당 월 20만 원씩 받을 수가 있네요(7월부터 최대 6개월) 청소년 한부모 아동 양육 및 자립지원을 받는 가구는 제외 대상입니다. 청소년 부모는 이른 나이에 아이를 키우면서 학업, 취업준비, 아르바이트 등을 동시에 해야 하는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한부모 청소년은 (한부모 ..

노후대비에 필요한 연금에 대한 모든것 [내부링크]

은퇴 직장인이라면 대비해야만 하는 순간입니다. 퇴직 후 그리고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연금 자산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노후대비에 필요한 연금에 대해 모든 것을 말씀해 드릴려고 합니다. 공적연금 공적연금은 기초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국가가 운영하는 연금입니다. 소득이 있는 경우 반드시 가입을 해야 하고 크게 국민연금과 특수직역 연금(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립학교 교직원 연금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중 국민연금은 기본적으로 사회보장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른 연금과 다르게 수령하는 금액이 물가 상승률만큼 오르는 게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합니다. 또 연금수령 시기가 늦어질수록 금리가 올라가는데 조기 수령하면 나이에 따라 연 6% 감액되고 수령을 연기하면 7.2%를 가산해 지급을 하..

재테크 소득이 작아서 돈 모으기 어렵다고 느낄 때 [내부링크]

요즘 부쩍 사회 초년생들이 이런 고민이 많습니다. 버는 돈 보다 지출할 돈이 많아져서 말이에요 직장에서 받는 월급도 적고 다른 부가적인 수입이 생기질 않아서 힘든 상황입니다. 대부분 사회 초년생들이 비슷한 고민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비 수준은 올라가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월급은 작겠죠 어떻게 하면 돈을 모을 수 있을까요 지출에 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오늘 고민을 얘기할 사회 초년생님의 지출은 월 120만 원 이상입니다. 소득에 비해 소비가 많은 편이고요 우선 월 80만 원은 저금을 하고 80만 원 정도로 생활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 80만 원인지 이유가 궁금하실 건데요 학생도 아니고 80만 원 생활비는 너무 가혹하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죠 이런 생각은 돈을 버는 만큼 더 써야 한다는 생각에서..

재테크 쓸데없이 나가는 식비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만약 경제 상담을 받는다고 해보세요 이번 달에 쓴 돈 중 가장 아까운 것이 무엇입니까라고? 물으면 가장 많이 나오는 대답이 아무래도 식비 쪽이 아닐까 싶습니다. 외식이나 배달음식 요즘은 외식보다는 다들 배달음식이라고 하시던데 쓸데없이 나가는 식비 줄이는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한 번 장 본 것으로 N번 집밥 해 먹기 집밥 쿼터제를 시작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한 번 장 봐온 재료를 가지고 집밥을 몇 번 해먹을지 스스로 정해보시는 거예요 예를 들어 한 끼당 1만 원을 쓰기로 정하시고 3만 원어치의 장을 봤다면 집밥을 반드시 3번 해 먹기로 약속하는 겁니다. 냉장고 위 메모지에 동그라미 세 개를 그려 넣고 집밥을 한 번씩 해 먹을 때마다 동그라미를 지우는 방법입니다. 이러면 식재료를 다 쓰지 않은 채로 ..

재테크 예적금 높은 금리로 갈아탈 때 따져봐야 할 것 [내부링크]

시중의 금리가 오르면 대출 이자도 높아지지만 은행에서 주는 예금, 적금 이자도 같이 올라갑니다. 요즘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주는 은행을 찾아서 계좌를 옮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적금 금리 오해하면 안 됩니다 1년 치 이자를 모두 받는 게 아니에요 매월 10만 원씩 1년 동안 넣는 연 5%짜리 적금이라고 해보면 이때 5%는 1년 동안 계좌에 있는 돈에만 주기로 한 이자입니다. 만약 1월부터 적금을 시작했다면 1월에 넣은 10만 원 12개월치 이자를 받습니다. 2월에 넣은 10만 원 11개월치 이자를 받아요 11월에 넣은 10만 원 2개월치 이자만 받습니다. 12월(만기)에 넣은 10만 원 1개월치 이자만 받습니다. 120만 원(10만 원 × 12개월)에 5% 이자가 불어 만기..

재테크 5년동안 5,000만원 모을 수 있는 계좌가 생깁니다 [내부링크]

매월 70만 원씩 5년 동안 저축하면 5,000만 원을 만들 수 있는 계좌가 생깁니다. 여러분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시고 내년 돈 관리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무조건 혜택을 챙기세요 청년 도약 계좌가 생깁니다 얼마 전 정부가 내년도 예산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청년들이 목돈을 더 잘 모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3,528억 원을 쓰기로 결정하였답니다. 이 예산으로 청년 도약 계좌라는 것을 만들 예정인데요 여러분들이 매달 7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그 금액의 3~6%를 더해 줍니다. 내가 낸 돈과 정부가 보태준 돈에 은행 이자까지 더해지면 만기가 됐을 때 실제로 저축한 돈보다 더 많은 돈이 모이게 됩니다. 그렇다면 누가 신청할 수 있는가? 만 19세 ~ 34세 청년 중 가구 중위 소..

재테크 저축할 결심, 오래 유지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모든 물가가 오르고 있습니다. 돈을 아끼는 것이 당연하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이렇게 고금리 시대가 금방 끝날 것 같지 않을 때에는 돈 아낄 때의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일도 중요합니다. 오래 건강하게 돈을 아끼고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자산 확인이 두려울 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정확한 자산을 파악하기 두려워합니다. 예상하는 것보다 더 적은 자산이 있으면 어쩌나 걱정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금의 상황을 정확하게 들여다봐야 돈을 많이 모을 수가 있습니다. 마치 지금의 경제 상황에서 빚이 많다면 더 낮은 금리를 찾거나 더 빨리 갚기 위한 해결책을 찾는 것처럼 말이죠 나 혼자만 돈 아끼는 것 같을 때 친구들과 같이 놀러 가기로 했을 때 무엇 때문인지 나만 돈을 아끼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재테크 저축 습관을 만드는 가장 빠른방법 [내부링크]

돈 쓰는 소비 습관 대신 돈 모으는 저축 습관, 저축할 결심을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가장 쉽게 내 통장에 가장 빠르게 돈이 불어 날 수 있는 방법을 오늘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모로 들고 계신 통장에 돈이 듬뿍듬뿍 쌓여가길 바라봅니다. 소비 습관이 항상 이기는 이유 돈은 무한 교환 가능성이 있어 어떤 것으로도 바꿀 수가 있습니다. 그 돈의 가치를 누리려면 돈을 특정한 물건이나 서비스로 바꿔야 합니다. 그래서 소비는 무한한 선택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하는 활동으로 말할 수 있는데요 소비 습관이 강한 사람은 이 선택으로 얻는 이익에 크게 공감을 합니다. 건강, 취미, 자기 계발 등에 필요한 것을 선택해 얻는 성장과 발전이 돈보다 중요할 때 우리는 돈을 쓰게 되는 것이죠 살까, 말까 에서 말자 가 이기려면 저..

코로나19 확진되면 받을수 있는 지원금 [내부링크]

코로나19에 걸렸다면 2가지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치료비와 생활 지원비인데요 누가 어떻게 받을 수가 있고 또한 얼마까지 받는지 확진되면 받을 수 있는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료비 코로나 확진 후 재택으로 치료할 경우는 진료비와 약제비 등을 환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진료비는 1회에 약 5,000원 에서 6,000원 정도로 예상이 되네요 단 코로나19에 걸렸을 때 먹는 약으로 도 치료가 가능한데요 먹는 치료제(팍스 로비드, 라게 브리오 등)나 주사제 등은 국가가 계속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고액인 입원 치료비도 국가가 계속 지원을 해주고 있죠 생활 지원비 코로나19에 걸려서 격리되면 직장인은 회사에 갈 수가 없습니다. 자영업자는 장사를 할 수가 없게 되죠 프리랜서도 아프니까 일을..

재테크 적금을 잘 활용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적금은 일정 가간 돈을 저축하고 약속한 기간이 지나면 원금과 이자를 한꺼번에 돌려받는 금융상품입니다. 예금자 보호도 되는 데다 한번 가입하면 돈을 꺼내 쓰기 번거로워 사회 초년생들이 종잣돈을 모으는데 적합니다. 요즘은 금리가 오르면서 이자 수익도 꽤 쏠쏠하답니다. 그런데 적금도 다 같은 적금이 아니라는 거 아십니까 이율은 물론 납입 방식, 납입금액, 가입기간 만기, 기본금리와 우대금리까지 적금 들기 전에 알면 도움이 되는 팁을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납입방식을 확인하라 정기적금과 자유적금 적금은 저축 주기에 따라 두 가지로 나뉩니다. 매달 정해진 날짜마다 일정 금액을 넣는 정기 적금과 돈이 생길 때마다 편하게 저금하는 자유적금이 있습니다. 매달 급여를 받는 직장인이라면 정기적금 소득이 불규칙한 프리랜서나..

재테크 누구에게나 비상금은 필요하다 [내부링크]

비상금이란 무엇인가 말 그대로 비상사태를 대비해서 꼭 준비해 두어야 하는 돈을 말합니다. 갑자기 찾아오는 인생의 위기상황을 말씀드리는 건데요 인생을 살다 보면 보통 10년에 한 번씩 어려운 위기 상황이 온다고 하는데 나 자신이나 가족의 질병, 사고, 실직, 퇴직 등의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상금은 얼마나 준비해야 될까 내 수입의 3~6배 정도를 준비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실직했을 때 3개월이나 6개월 정도를 버틸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인데요 맞벌이일 경우에는 3개월 외벌이 거나 혼자일 경우에는 6개월 정도의 소득만큼 비상금으로 준비해 두는 것이 좋아요 예를 들어서 맞벌이 부부의 월급이 각각 200만 원이 라면 두 사람의 총소득이 400만 원이기 때문에 400만 원 × 3개월 =최소 1,200만 원의..

재테크 무지출 챌린지 보다 먼저 해야 하는것 [내부링크]

물가가 높아지자 하루 혹은 일주일 등의 기간을 정해 놓고 한 푼도 쓰지 않는 무지출 챌린지가 유행하고 있어요 교통비 등 꼭 써야 하는 비용을 뺀 모든 지출을 0원으로 만들기 위해 도시락을 싸서 다니거나 회사에 있는 커피를 마시는 등으로 지갑 열 일을 만들지 않는 겁니다. 하지만 극단적으로 소비를 줄인 이후엔 충동적인 소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재테크에 효과적은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런 소비 습관이 반복되면 돈 관리 자체에 자신감과 흥미를 잃을 수 있습니다. 내가 충동적인 소비 습관을 갖고 있지는 않은지 주로 어떨 때 충동적으로 지갑을 여는지를 먼저 체크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건값에 스스로 납득했는지가 중요합니다. 우리는 무언가를 구입할 때 지불하는 금액만큼 가치가 있는지 신중하게 평가합..

금리인상기 똑똑한 재테크 방법은? [내부링크]

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10월에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 0.5% p 올렸고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7%를 넘어간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재테크를 위해 가장 먼저 무엇을 해야 할까요 예적금과 대출금 상환을 비교 금리가 높아지면서 이자 부담도 높아집니다. 그러다 보니 들고 있는 목돈을 예적금으로 계속 묶어둬야 할지 아니면 빚을 먼저 갚아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근에 비슷한 고민을 했던 지인의 상황을 보시고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지인 에게는 지금 1,000만 원이 있습니다 이 돈을 1년 만기 후 4% 이자를 주는 예금에 맡길지 아니면 금리가 4%인 대출 상품의 일부를 갚을지 고민 중입니다. 예금을 한다면 1년 후 지인이 받는 돈은 ..

재테크 금리 변화에 따른 투자 자산 선택하기 [내부링크]

경제 상황에 따라 금리는 변합니다. 이때 우리가 투자해야 하는 금융상품도 조금씩 달라집니다. 의 저자로도 유명한 투장의 거장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달걀 모형 이론을 활용하면 언제, 어떻게, 어떤 금융 상품에 투자하는 게 좋은지 좀 더 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1단계 : 금리 최고점 - 예금에 투자 금리가 가장 높은 시기에는 돈을 포함한 모든 물건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기 때문에 물가와 이자가 높아지는데요 이런 시기에는 리스크가 있는 타 금융 상품보다 예금에 투자하는 게 좋습니다. 은행에 돈을 맡겨 놓으면 약속된 금리를 받으면서도 예금자 보호가 되는 비교적 안전한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2단계 : 금리 하락 단계 - 채권 투자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따라 인구가 줄어들고 경기가 저성장 국면을 맞이하면 금리가 ..

재테크 자산관리 7:3 법칙 [내부링크]

자산은 현금이 일정 기간 모여서 만들어진 하나의 돈덩어리를 말합니다. 이것이 금융으로 되어 있으면 금융자산 주택이나 토지 건물로 되어있으면 부동산 자산, 금이나 원유 등으로 되어 있으면 실물자산이라고 부릅니다. 자산은 매우 민감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자칫 잘 못 다루면 한순간에 날아가기도 하고 잘 관리하면 이자, 배당, 월세 등의 소득을 꾸준히 안겨주기도 합니다. 즉 쉽게 말해 자산을 어떻게 배분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은지 오늘의 포스팅은 자산 관리방법에 대해서 해볼까 합니다. 자산관리 첫걸음 7:3 원칙이란? 돈을 관리하는 방법에는 기본적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돈을 쓰기 위한 돈 관리이고 나머지 하나는 돈을 만들기 위한 돈 관리입니다. 즉 전자는 여행, 자동차 구입, 학자금이나 결혼자금 등 목..

재테크 내돈 2배로 늘리려면 얼마나 걸릴까? [내부링크]

사람들이 재테크 입문할 때 가장 먼저 알아보고 가입하는 대표적인 금융 상품은 바로 예. 적금인데요 이때 단리와 복리 차이를 이해하고 복리 이자의 기본 원리를 이해한다면 내 돈을 2배 아니 그 이상으로 불리기 위해 어떻게 돈을 운용해야 할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리와 복리 기본 원리 단리는 월 기준으로 이자가 계산된다고 가정했을 때 원금에 매달 같은 액수의 이자가 꼬박꼬박 붙는 구조입니다. 복리는 단리 방식보다 이자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첫 번째 달에 원금에 이자가 붙으면 두 번째 달에 이자는 첫 번째 달 이자가 원금에 더 해진 채로 이자율이 적용이 됩니다. 세 번째 달에는 두 번째 달의 이자가 원금에 추가된 상태에서 이자율이 적용되는 거예요 이게 계속 반복되며 메달 받을 수 있는 ..

재테크 통장쪼개기로 적정소비하는 법 [내부링크]

월급이 들어오는 통장관리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월급을 받으면 먼저 쓰고 남은 돈으로 저축이나 투자해야지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우리는 소비하고 싶은 것이 너무 많습니다. 월급을 받은 후 먼저 돈을 쓰고 나면 저축이나 투자를 위해 운용할 수 있는 돈이 거의 안 남게 됩니다. 비상 예비자금 통장 월급 같은 정기적인 수입과 보너스 및 특별 상여 등 갑자기 생긴 비정기적 수입으로 나눈 후 비정기적인 수입은 첫 번째 통장인 비상 예비자금 통장에 바로 입금을 합니다. 비상 예비자금 통장이란 말 그대로 질병, 사고, 실직 등 갑자기 돈이 필요해지는 상황에 대비해 예비로 준비해두는 건데요 월급의 6개월 치를 준비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비비 통장 정기적인 수입은 다시 정기적 지출과 비정기적인 지출(2~3개월..

재테크 저축과 투자 어떻게 나눌까? [내부링크]

20대 사회초년생들이 부모님은 예적금 상품을 애용하시던데 저는 어떤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게 좋을까?라는 질문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저축과 투자를 나누긴 참 힘든 일인 것 같습니다. 돈 관리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재테크 포트폴리오라는 말을 한 번쯤 들어봤을 겁니다. 투자에서 위험을 줄이고 수익을 늘리기 위해 여러 가지 상품을 기간별, 지역별로 분산해 투자하는 방법을 말하는 겁니다. 저축과 투자도 분류 원칙이 있습니다. 100 - 나이 원칙 나이만큼 안전한 저축을 하고 100 - 나이만큼은 위험하지만 더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품에 투자를 하는 방법입니다. 저축은 원금보장이 되는 안전한 상품이며 예금이나 적금이 이에 속하겠습니다. 투자는 주식이나 채권 또는 이들을 묶어서 판매하는 펀드, 파생..

새 차 사면 받을 때까지 걸리는 시간 14개월 [내부링크]

새 차 사면 빨리 받아보고 싶은 게 사람 마음일 것입니다. 여전히 새 차 사면 받을 때까지 보통 14개월(1년 2개월)이 걸린다고 합니다. 짧으면 12개월(1년) 정도고요 가장 오래 기다려야 하는 차는 30개월(2년 6개월)까지도 기다려야 합니다. 새 차 받기까지 오래 걸리는 이유 진짜 공급이 안 될 때와 비교해보면 생산은 조금 더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도체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들어가는 전선 묶음이나 연료탱크, 공조 컨트롤 등 의 부품 공급이 잘 되지 않고 있고 워낙 주문량이 많이 밀려 있어 공급 상황이 나아져도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양을 소화하기엔 부족한 상황입니다. 차를 늦게 받으면 개별소비세 할인을 못 받을 수 있습니다 차를 사면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를 냅니다. 개별소비세는 차값의 5..

연말정산 내역 혹시 빠트렸다면 다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아무리 꼼꼼하게 챙긴다고 해도 연말정산 내역 중 깜빡해서 혹은 몰라서 못 챙긴 내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경정청구 기간을 노리셔서 연말정산 내역 중 바트린 부분을 충족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경청 청구란? 납세 의무자가 부당하게 세금을 더 냈거나 잘못 낸 경우에 돌려 달라고 요청하는 겁니다. 연말정산 신고 기간에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못하였거나 혹은 세금이 제대로 환급되지 못했다고 느껴질 때 사용하는 제도입니다. 연말정산 신고 기간 후 보정기간 3개월이 지난 후부터 신청이 가능하고 납세 신고를 한 날부터 5년 이내에 청구해야 합니다. 정부는 경정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2개월 이내 처리해서 세금을 환급해 줍니다. 이런 사람이 활용하면 좋습니다 증빙서류나 세액공제 내역을 빠트린 사람이라면 무조건 경정..

연말정산 의료비로 낸 세금도 돌려받는다 [내부링크]

연말정산을 할 때 의료비에 대한 세금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아프다고 쓴 모든 돈에 대한 세금을 돌려주는 건 아닙니다. 어떻게 하면 연말정산 의료비를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의료비에는 이런 것들이 해당이 됩니다 의료비 세액공제는 의료비로 쓴 금액에 대해 세금을 빼주는 겁니다. 700만 원 한도로 15%의 금액을 세금으로 돌려줍니다. 여기서 의료비란 병원비, 의료기구 구입비, 렌즈 및 안경 구입비, 약 구입비 등이 해당이 됩니다. 의료기구 구입비와 렌즈 및 안경 구입비를 현금으로 샀을 때는 별도로 영수증을 첨부하셔야 합니다. 추가로 총 급여 7,000만 원 이하라면 산후조리 비용도 200만 원 한도 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 말고 부양가족까지 의료비 공제 혜택을 받을 수 ..

연말정산 연금계좌로 세액공제 받기 얼마까지 가능할까 [내부링크]

세액공제의 꽃은 연금계좌다 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그만큼 연금계좌는 세액공제 혜택이 큰 상품인데요 하지만 자칫하면 도로 세금을 토해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연금계좌를 통해 세액공제받는 방법부터 주의해야 할 점 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죠 연금계좌란? 개인연금 저축과 개인형 퇴직연금(IRP) 두 가지 연금을 통틀어서 연금계좌라고 말합니다. 개인연금저축은 국가에서 직접 관리하는 국민연금 외에 개인이 직접 가입하고 저축해 노후에 연금으로 받는 계좌입니다. 개인형 퇴직연금(IRP)은 근로자가 직접 적립하고 운영하는 퇴직연금입니다. 보통 퇴직연금을 회사에서 운영하다가 퇴사할 시 모인 연금을 IRP 계좌로 입금을 해줍니다. 회사에서 주는 퇴직연금 이외에도 개인이 추가로 더 돈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저금한 돈의 ..

연말정산 교육비 공제는 한도가 없습니다 [내부링크]

연말정산에는 교육비도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항목과 차이점이라고 하면 자신의 교육비에 한해서는 한도가 없다는 겁니다. 또한 연말정산을 받으시는 뿐만 아니라 배우자, 자녀, 형제도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 없이 공제해 줍니다 교육비 세액공제란 1년 동안 사용한 교육비에 대해서 세금을 돌려주는 혜택인데요 대학원 등록금이나 학자금 대출 상환액 직업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시설 수업료 등에 대하여 한도 없이 교육비의 15%를 돌려 드립니다. 가족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비 공제는 신청자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혜택이 돌아갑니다. 다만 연 소득 1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만 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요 가족이 어떤 단계의 교육과정을 듣는지에 따라 한도가 달라집니다. 대학생의 경우 1인..

연말정산으로 월세 한 달치 돌려 받는 방법 [내부링크]

매달 꼬박꼬박 나가는 월세 연말정산 소득공제만 잘하면 월세 한 달치는 돌려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월세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 필요한 준비 사항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연말정산으로 월세를 꼭 돌려받으세요 월세 세액공제는 1년 동안 낸 월세 일부에 해당하는 세금을 감면해 줘서 돌려주는 겁니다. 연말정산 기간에 직접 서류를 제출하셔야 하기 때문에 놓치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조건과 증빙 서류를 잘 준비하셔야 합니다. 조건이 있습니다 월세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에 충족하셔야 합니다. 첫째 총급여가 7,000만 원 이하 (종합소득액 6,000만 원 이하) 여야 합니다. 둘째 자기 소유의 집이 없는 세대주여야 합니다. 셋째 전용면적 85m (25.7평) 이하 혹은 기준시가 3억 원 이하인 주택에 거..

연말정산 기부금 꼭 돈이 아니어도 공제 받을 수 있다 [내부링크]

기부금을 내도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돈을 기부하는 것 외에 옷이나 물건을 기부하는 것도 연말정산 기부금을 세액공제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챙겨서 놓치지 말고 기부금 세금을 꼭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똑같은 기부금이 아닙니다 기부금은 총 4가지로 나뉩니다. 첫째 법정기부금입니다. 이 기부금은 국가 지방단체 사립학교 등에 기부를 하는 기부금을 말합니다. 둘째 지정기부금은 사회복지 법인이나 학술연구단체 종교단체에 하는 기부금입니다. 셋째 우리 사주조합 기부금은 우리 사주조합에 하는 기부금입니다. 단 우리 사주조합에 조합원이 아닌 사람만이 기부금을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넷째 정치자금 기부금은 정당 후원회 선거관리위원회에 내는 기부금을 말합니다. 기부금 종류에 따라 돌려받..

연말정산에 유리한 카드 사용방법 [내부링크]

연말정산 소득공제 항목에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그리고 현금영수증 처리한 비용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똑같은 비용을 사용하셨어도 카드 종류에 따라 연말에 돌려받는 세금 금액이 달라집니다. 연말정산에 유리한 카드 사용법을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모든 카드 비용이 공제되진 않습니다 세금은 소득에 따라 매겨지기 때문에 소득이 높으면 세금 비율도 높고 소득이 낮으면 세금 비율도 낮습니다. 이때 내가 쓴 돈 중에 일부를 소득에서 빼주는 것이 소득공제입니다. 이 금액만큼은 세금을 매기지 않겠다는 의도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소득공제에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현금영수증으로 처리한 현금 사용 내약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모든 사용 금액이 공제되는 건 아닙니다. 소득의 25%가 넘어야 합니다. 카드 사용내역 및 현금영수증 내역이 ..

연말정산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한번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연말정산을 이야기할 때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를 빼고 이야기하실 순 없습니다. 하지만 일상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용어이기 때문에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제대로 이해하신다면 연말정산을 더욱 잘 대비하실 수가 있습니다. 소득공제는 번 돈을 덜어줍니다 세금은 내가 번 돈 즉 소득을 기반으로 매겨집니다. 소득에는 월급 상여금 등 경제활동을 통해 받은 모든 돈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소득이 많으면 많을수록 매겨지는 세금 비율도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득을 줄이는 것은 연말정산에서 중요 포인트 중 하나가 됩니다. 소득공제는 살아가는데 필요한 경비를 소득에서 빼줘서 세금이 낮게 매겨지도록 해주는 겁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사용 내역과 현금영수증으로 처리된 비용들을 따져서 소득에서 빼줍니다. 세금이 매겨지는 기..

연말정산 가이드 1원까지 돌려 받으세요 [내부링크]

연말정산 11월부터 준비해야 하는 이유 연말정산의 시기가 돌아오고 있습니다. 똑같은 비용을 쓰더라도 연말정산을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돌려받는 세금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말정산이 복잡하게 느껴져 무엇부터 시작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우선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통해 자신의 예상 정산 금액을 미리 확인해 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연말정신이 정확이 무엇일까? 한마디로 말씀드리고 정리해 드리면 1년동안 세금을 정산 하는 겁니다. 1년동안 직장인들을 상대로 일괄적으로 걷어갔던 세금을 한 사람씩 따져 보아서 과하게 걷어간 금액은 다시 돌려주고 덜 걷어간 금액은 나라에서 돌려 받는것을 뜻합니다. 최대한 빨리 준비하세요!! 보통 올해에 해당되는 연말정산은 다음해 1월에 진행을 합니다. 하지만 정산하..

2차 안심전환대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11월 7일부터 2차 안심 전환대출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1차에 비해 기준 주택 가격이 높아지면서 이제 6억 원 이하 주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안심 전환 대출이란 1.2 금융권에서 변동 금리로 주택담보대출받았던 사람들의 이자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고정금리형으로 바꿀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을 말합니다. 누가 받을 수 있을까? 일반형과 우대형이 있습니다. 일반형은 시가 9억 원 이하 주택에 대해 최대 5억 원을 대출해 준다고 합니다. 차주(돈 빌린 사람)의 소득 기준은 없습니다. 우대형은 시가 6억 원 이하 주택에 대해 부부합산 소득이 1억 원 이하라면 최대 3억 6000만 원을 대출해 줍니다. 올해는 우대형만 신청을 받습니다. 지난 1단계 신청 때 시가 4억 원 이하 주택만 신청할 수 있어서 현실적으..

건강보험료를 걷는 기준이 달라졌어요 [내부링크]

건강보험료란 건강보험료는 국민건강보험 공단에서 관리하는 보험료를 말합니다. 국민이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고액의 진료비를 부담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국가가 관리하는 보험입니다. 국민에게 평소에 보험금을 정기적으로 내게 하고 의료서비스가 필요할 때 의료비용을 주거나 감면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지난 9월 국민건강 보험공단에서 건강보험료를 걷는 기준을 바꿨다고 합니다. 2018년 1단계 개편 이후 4년 만에 2단계 개편이 이뤄졌습니다. 앞으로 내실 건강보험료가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보험료는 사람마다 다르다 건강보험료 가입자는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피부양자로 나뉩니다. 직장가입자는 직장을 다니는 가입자로 소득의 6.99%를 보험료로 냅니다. 개인이 절반을 내고 직장에서 절반을 내기 때문에..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앞으로 소득에 따라 정산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이미 낸 건강보험료에 대해서도 소득에 따라 돌려받거나 더 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주변에 건강보험료 지역가입자가 있다면 함께 알면 좋은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이번 달에 내는 건강보험료는 작년 소득에 매겨진 겁니다. 직장을 다니지 않는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등이 지역가입자에 속하는데요 매년 11월이 되면 지역가입자의 건강 보험료가 조정이 됩니다.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가 정해지는 과정 올해 한 해 동안 번 돈을 내년 5월에 국세청에 신고하고 내년 7월에 2022년 소득이 확정됩니다. 내년 10월 건강보험료에 솓그이 반영되어 내년 11월에 건강보험료를 납부합니다. 그러니까 이번 달에 내는 건강보험료는 올해가 아닌 작년 한 해 소득에 대한 건강 보험료인 겁니다. 그러다 보니 건강보험료를 내는 현재 시점엔 소..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새출발기금 출범 및 채무조정 신청 [내부링크]

채무조정 지원(부 실차주 90일 이상) 얼마나 지원조정이 가능한지 그 금액은 어느 정도인지가 가장 궁금해하실 것 같으신데요 채무조정 신청은 차주 또는 금융회사가 채무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원금 조정은 신용대출 중 보유재산 가액을 넘는 순부채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60~80% 원금 조정이 됩니다. 감면율은 소득 대비 순부채 비중 경제활동 가능 기간 상환기간 등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기초수급자 중증장애인 만 70세 이상 저소득 고령자 등 상환능력이 거의 없는 취약계층은 순부채의 최대 90%까지 조정이 가능합니다. 차주가 채무액보다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는 경우 감면이 없습니다. 금리감면 이자 연체이자 감면 분할상환 기존 대출 형태와 무관하게 모두 분할상환 대출로 전환되어 꾸준한 상환을 필요로 ..

학자금대출 지원 받으세요 [내부링크]

대출 지원 서비스 요즘 고유가 와 고금리 치솟는 물가 까지 모두 다 힘든 시기가 예상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나라에서 받으실 수 있는 지원을 알아보시고 해당되시는 지원 서비스를 놓치지 말고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대출 금리가 고공으로 치솟고 있는데요 내년까지 금리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나라에서 지원해 주는 제도로 대출을 받으시면 기존받으시는 금리보다는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으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 학점은행제 대출제도를 나라에서 시행한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 학습자 학자금 대출 제도 2023년에 대학교 들어가는 학생들과 기존 대학생들 에게는 희소식인 제도가 되겠는데요 고금리 시대에 학비 부담 경감을 위해 학위취득에 필요한 학습비 대..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안내 114만원 지원 [내부링크]

11월 8일 부터 신청가능 저소득층에게 1년 114만원 줍니다 무조건 신청하세요 2023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안내 구 분 주 요 사 항 지 원 대 상 지원연령 : 만 5세~18세 유·청소년 (출생일 2005.1.1.~2018.12.31.) 수급자격 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법정한부모지원가구 차상위 장애, 자활근로, 본인부담경감,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대상(구 우선돌봄차상위) 경찰청 추천 학교․가정․성폭력 등 범죄피해가정 유․청소년 (22.10월말 경찰청 추천 완료) 지 원 내 용 지원내용 : 스포츠강좌이용권 가맹시설 이용 시 월 지원금액 내 스포츠 수강료 지원 지원금액 : 월 9만5천원 범위 내 (복수강좌 수강가능) 지원기간 : 연 12개월 * 신청기간 및 지자체 예산 상황에 따라 지원기간 변..

에너지바우처 가구당 37만 2천원 지원 [내부링크]

37만 2천 원을 지급합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에너지 바우처란? - 에너지 바우처는 에너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및 취약계층에 전기, 가스, 지역난방 등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에너지 바우처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생계 및 의료급여 수급 세 대중 중에 더위 및 추위 민감 계층이어야 합니다 이는 노인, 영유아, 장애인, 임산부, 중중. 희귀 중증 나치 질환자, 한부모가족, 소년소녀 가정이 포함된 세대를 말합니다 다만 올해인 2022년의 경우 한시적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하였습니다 기초 생활 수급자 중 주거 및 교육급여 수급세대가 포함되어 7월부터 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에너지 바우처가 필요한 이유 올 가을은 유난히 추위기 빨리 찾아온 탓에 많은 분들이 가벼운 옷차림 대신 따듯한 겉..

첫만남이용권 지원사업 200만원 [내부링크]

출생 아동에게 200만 원의 첫 만남 이용권을 지급하여 생애 초기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입니다. 이용권 지원사업의 지급 대상으로는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로서 출생이 신고되어 정상적으로 주민등록 번호를 부여받은 아동에게 지급이 되는 사업입니다. 대한민국의 국적의 보유자로서 부모가 외국인이라도 출생한 아기가 한국 국적이면 조건이 충족이 됩니다. 단 난민 인정 신청에 대한 심사 진행 중인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첫 만남 이용권은 1회만 지급이 되는 것이므로 보호자가 지급받은 후 사회복지시설에 맡긴 경우는 해당 아동에게 디딤 씨앗 통장으로 다시 지급할 수는 없습니다. 지원금액 및 방식 출생 아기당 2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생 순위나 다 태아 등에 상관없이 모든 출..

복지맴버십 가입 맞춤형 복지(급여)안내 [내부링크]

보건복지부 복지로 차세대 복지로에서 새롭게 만나보실 수 있는 혜택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맞춤형 급여 안내(복지멤버십)를 한 번쯤 들어 보셨나요 보건복지부에서 다양한 멤버십을 활용하는 것처럼 복지에 관한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맞춤형 급여안내란 내가 받을 가능성이 있는 복지 서비스를 중요한 순간마다 맞춤형으로서 찾아서 안내해주는 그런 제도를 말합니다 특히 전 국민 대상으로 확대 시행되어서 더욱더 관심이 쏠리고 있는 복지 서비스 중 한 가지입니다. 2022년 8월 말 기준으로 신규 가입은 944만 명(637만 가구) 총 안내 건수는 1.860의(문자) 안내를 받았다 이로 수혜를 본 가구는 64만 가구 813.000건 통합문화 이용권, 이동통신 요금 감면 등 복지서비스의 신규 혜택을 받았다 국민 대부분이 모르고..

인콘조달 플랫폼 월 1000만원 벌기 [내부링크]

이런 분께 추천드립니다 - 90% 이상 투찰율 유지 시 매출 2억 원 확보 가능 사업자 등록증만 발급받았으나 활용이 없으신 분들 매출 규모를 키우고 싶은 사업자 최소한의 시간 투자로 추가 수익이 필요한 사업자 정책자금 대출을 위하여 사업자의 신용 보강이 필요한 사업자 공공 조달에 진입을 원하시는 사업자 인콘 조달 플랫폼과 혼자 하면 10시간, 인콘 하면 10분 - 인콘 조달 플랫폼과 함께 물품구매 입찰에 참여하셔서 매출 2억 마진 1천만 원을 확보하세요 정부조달입찰의 나라장터, 국방조달, 한전 조달 등 전체 공공조달을 대상으로 합니다, 물품구매 입찰 중 직접 생산 증명서를 기반으로 하는 제조 입찰과 달리 모든 사업자 (법인, 개인, 업태. 업종 불문)가 참여합니다 분석이 완료된 안전한 입찰 정보를 해당 ..

최대 1억 자영업자·소상공인의 저금리대출 12월까지 [내부링크]

자영업자·소상공인의 저금리 대출 전환 신청·접수 12월 말까지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을 낮추기 위해 연7%이상 고금리 사업자 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하는 대환 프로그램이 시행됐습니다. 2022년 9월 30일부터 신청 접수 가능합니다 사업자 별로 개인사업자는 최대 5천만 원, 법인 소기업은 1억, 한도 내에서는 여러 고금리 대출을 대환 할 수 있습니다 대지원 대상 -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차주로 현재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영위 중인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소기업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손실 보전금 등 재난 지원금 (방역지원금 포함), 손실 보상금을 수령했거나 금융권에서 만기 연장. 상환 유예를 받은 사실이 있는 차주 다만 휴. 폐업, 세금 체납, 대출 연체 및 기타 부실 우려 ..

특별지원으로 월 최대 20만 원!! [내부링크]

청년 월세 특별지원 안녕하세요 돈 되는 부업남입니다. 이번 지원금은 4월부터 청년들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한시적인 월세 지원 사업을 발표 하였는데요 이른바 청년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이었습니다. 6개월이나 지난 지금 기억에서 잊혀 졌을지도 모르지만 정부에서는 착실히 준비를 마치고 8월 22일부터 1년간 청년들의 신청을 다시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청년 월세 특별지원으로 청년들의 홀로서기를 응원하는 국토 교통부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입니다.2022년 8월 22일부터 1년간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복지로를 이용하거나 주소지 관할 행복복지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복지로는 PC, 모바일 모두 가능합니다. 이미 신청은 8월 22일부터 시작되었고 한시 지원사업이기 때문에 1년 간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신..

알면 반드시 도움되는 2022년 어르신 지원 정책 [내부링크]

노후소득 보장 지원 안녕하세요 돈 되는 부업남입니다. 어르신들께 꼭 필요한 정책, 도움 되는 정보 핵심만 쏙쏙 알려 드립니다 신청 방법은 방문신청 전국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국민 연금공단 지사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 서비스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노인 일자리 제공도 지원해 드리는데요 22년 기준 84.5여 만개로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민간형)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신청 방법은 수행기관별 참여자 모집 시 방문 신청 또는 노인일자리 여기, 복지로를 통한 온라인 신청입니다 기초연금 22년 기준 소득 하위 70% 노인 대상으로 월 307.500원 지급합니다 노인장기 요양보험 일상생활을 혼자 수행하시기 어려운 어르신께 가정이나 입소 시설에서 신체 및 가사 활동을 지원합니다 지원 급여:..

출산비용 100만원 지원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1. 보건복지부 출산비용 100만 원을 지원합니다. 안녕하세요 돈 되는 부업 남입니다. 보건 복지부에서 출산 비용 100만 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출산비용 지원이란 비장애 여성에 비해 출산, 유산, 사산 시 비용이 추가 요소 되는 여성에게 출산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경 저제인 부담을 줄이고 출산 친화적인 문화 조성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2. 신청 방법 첫 번째 방문등록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 면.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한 후 자격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산 통합서비스 대상에 해당하여 출생신고 시 통합 신청 가능) 또한 특별자치시 시. 군. 구청 방문하여 대상자 결정 후 출산 비용을 지급합니다. 두 번째 복지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절차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