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orystory의 등록된 링크

 dotory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슈룹 정보, 줄거리, 출연진, 평가 [내부링크]

슈룹은 우산을 뜻하는 옛말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슈룹은 tbN에서 방영한 토일 드라마로 총16부작으로 제작됩니다. 넷플릭스에서 상영되고 있습니다. 장르: 사극, 블랙코미디 방송: 2022년 10월 15일 요일: 토일 드라마 분량: 16부작 채널: tvN, 티빙, 넷플릭스 연출: 김형식 극본: 박바라 출연: 김혜수, 김해숙, 최원영, 김의성, 문상민, 배인혁, 강찬희 옥자연 슈룹 줄거리 ‘내 자식들을 위해 기품 따윈 버렸다!’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경쟁을 벌이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 조선판 ‘스카이캐슬’이라고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슈룹 출연진 중전인 임화령은 김혜수가 연기를 맡았으며, 대비마마는 김해숙, 왕세자는 아니었지만 성군이 되는 이호 역은 최원영, 그리고 세자에는 배인혁..

공시, 자격증, 기능사, 토익, 교재.. 온라인 무료수강권 및 할인 정보 [내부링크]

해커스, 메가스터디 등.. 대표적인 온라인 강의 사이트의 무료 수강권, 무료 교재 및 할인 수강권 등을 모아봤습니다. 나의 스펙을 Up! 하는 각종 공무원 시험, 자격증, 기능사, 토익 강의 등 다양한 공부에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해커스 토익교재 선착순 무료배포 중! 퀴즈만 풀어도 토익적중서 100% 무료증정! 승태&동영쌤의 토익교재+해설강의 무료 제공! https://bit.ly/3X0rbwq 해커스어학원 한승태&김동영 땡큐이벤트 deg.kr 에듀윌 공무원 기초실력 진단평가 실력 진단 테스트 무료 제공! 노베이스 수험생 공무원 준비 3과목 진단 테스트 출제경향 반영 학습법 & 개인별 테스트 결과 피드백 제공 https://bit.ly/3TAGk4z 공무원 기초실력 진단평가 100% 무료 진단평가 후..

소주(燒酒) 이야기 [내부링크]

소주(燒酒) 소주(燒酒)는 대한민국의 대표적 술이며, 증류주의 한 종류입니다. 일본의 소주(燒酎;쇼츄)와 다른 술. 곡물을 발효한 청주를 밑술로 삼아 소줏고리에 증류해서 만든 증류식 소주가 우리나라 전통의 소주입니다. 과거 일제 강점기 이전에는 집안마다 고유한 방법으로 소주와 전통주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이때는 술을 사서 먹는 경우는 드물었습니다. 조선총독부는 주세령을 통해 허가 받은 업체만 술을 제조하도록 하고 세금을 부과했으며, 개인의 주조는 밀주로 규정하여 단속했습니다. 일제 강점기 때 세수 확보를 위해 소주에 더 높은 세금을 부과하였으며, 전쟁 물자로 국내의 양곡을 사용하기 수거하기 위해 양곡관리법을 시행하여 양곡을 주 원료로 한 주류 제조가 금지되었습니다. 현대의 대부분 소주는 타피오카, 고구마..

식습관, 생활환경과 탈모.. 판토모나 복합 비오틴 정보 [내부링크]

인스턴트 식품, 편의점, 가공음식, 배달음식 등.. 주거 및 사무 등 각종 건물, 가구, 제품 등에서 나오는 환경 물질.. 치료와 예방을 위한 각종 주사제, 약물 등... 현대인의 부득이한 식습관, 생활 환경과 탈모, 피부질환 등의 건강 문제는 관련이 있을까요? 현대인의 부족한 영양 밸런스를 위한 각종 영양제, 비타민제... 알의 갯수와 함량;그램수가 같다고 그 기능과 효과가 다 같지 않습니다!! 현대인의 식습관, 생활 패턴에 적합한 영양제는 무엇일까요? [300,000개 이상의 실 판매량과 30,000건 이상의 실 고객 리뷰] 판토모나는 식약처가 인정한 복합 비오틴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당신의 몸에 풍성한 에너지를 채우세요. Q. 인기가 많은 제품인가요? 판토모나는 30만 개 이상 판매된 제품입니다. (..

중고차 사고 유무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처럼 #여행, #드라이브 를 즐기시는 분들께 없어서는 안되는 #자동차 ! 물론 누구라도 차 없인 못살죠ㅎ 좋은 술 찾아, #맛집 찾아 삼만리!!! #운전 하는 것을 참 좋아하는데요 부득이 #중고차 를 사야 한다면 꼭 확인해야 할 것이 있죠~ #사고이력 확인하기 #쇼핑 할 때 1,000짜리 하나도 이리저리 따져보고 구매하는데 자동차, 특히 중고차를 사면서 남의 말만 믿고 그냥 살 수 없죠! 적지 않은 가격도 문제지만, 무엇보다 잘못 구매했다가 #사고위험 이 있는 차라면...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딜러들의 말에 무턱대고 맡길 수는 없잖아요? 아무리 정직한 #자동차매매상 이나 #중고차딜러 를 만나도..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자는 마음으로 직접 확인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전 확인하기 일단..

디 올 뉴 그랜저 풀체인지 GN7 디자인, 가격, 성능, 실물 사진, 빠른 출고 방법 [내부링크]

현대차에서 1세대 각 그랜저의 감성을 담아 새롭게 출시하는 디 올 뉴 그랜저 GN7 한 번 구경해보실까요^^ 그랜저 풀체인지 gn7의 엄청난 사전예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말 많고 탈 많았던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이번 역시 마찬가지였지만 사전예약을 보면 그동안의 비평을 무색케하는 디자인으로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7세대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에 적용되는 4륜구동 옵션도 흥미롭습니다. 4륜 구동은 2륜 구동에 비해 험로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하도록 돕기 때문에 주로 SUV 차량에서 많이 사용되지만 유명 외제차 브랜드의 세단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기아의 K8 모델에도 사용되면서 호평을 받았는데, 이번 그랜저 풀체인지 GN7의 4륜구동 옵션 또한 기대가 됩니다. 이번에 출시 예정인 2023 그랜저 gn..

최고의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그란트.. 현대백화점 입점 [내부링크]

이번에 스코틀랜드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이자 이탈리아 판매 1위인 더 글렌그란트(The GlenGrant) 모든 제품들을 자유롭게 시음하며 브랜드 스토리 등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현대백화점에 오픈했다고 합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오는 12월 4일까지 열리는 더 글렌그란트 팝업 스토어 VIP 세션에서 고객들은 품귀 현상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더 글렌그란트의 다양한 제품 라인을 시음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더 글렌그란트 팝업 스토어 오픈은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행사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더 글렌그란트 바틀 또는 전용 글라스 각인 서비스를 특별히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 중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

부동산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해제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동산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의 해제가 발표되었습니다. 부동산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은 부동산 가격의 안정화를 위해 국토부와 지자체에서 지정,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부동산의 정책적 규제를 통해 투기 수요를 감소시키고 부동산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 두 가지 지역 모두 규제라는 공통점은 있지만 그 기준이 동일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확인하여 부동산 투자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투기과열지구 소비자물가지수의 상승률보다 더 높은 부동산의 가격 상승이 있는 지역. 투기 과열 지구로 지정되면 여러 가지 부동산 규제가 적용됩니다. LTV 9억원 이하 40%, 9억원 초과 20%, 15억원 초과 0%, DTI는 40%임. 2주택 이상의 ..

휘닉스 평창 스키장+스파 시즌권, 할인쿠폰, 70% 할인 구매 방법 [내부링크]

Covid-19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된 이후 처음 맞는 겨울 시즌 스키권을 휘닉스 평창에서 최대 70% 할인 이벤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휘닉스 평창 시즌권은 '프라임 패스'와 '프라임 플러스' 2종으로 나뉘는데, 프라임 패스 1매를 구매하시면 자녀의 시즌권 1매와 자녀 장비 무료 대여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실내외 온수 스파 시설이 갖춰진 워터파크 '블루캐니언' 시즌 입장권도 포함되어 있어서 이번 겨울 스키와 스파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너무 좋은 할인 이벤트입니다. 당초 만13세로 정했던 자녀 무료 혜택을 내부 논의 끝에 만19세 청소년 자녀까지 확대하기로 해서 자녀가 있으신 가족 이용자님들께 참 반가운 소식입니다. 더불어, 휘닉스 평창 시즌 패스를 이용하면 자녀의 장비까지 무료로 ..

대한민국 DRX팀, 롤드컵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 우승 [내부링크]

'2022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LCK(한국 리그)팀 DRX가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DRX는 LCK(한국 리그) 4시드로 LCK 롤드컵 선발전과 본 대회 하위 12팀의 본선 진출을 놓고 겨루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시작해 세계 챔피언에 올라 '언더독'의 극적인 서사를 연출했다. 또 이번 결승전은 DRX(데프트 김혁규)와 T1(페이커 이상혁) 모두 2013년 데뷔한 10년 차 베테랑 선수를 보유하고 있어 주목받았다.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역시 10년이 넘어가는 가운데 장수 게이머들의 활약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사이자 대회 주최인 라이엇게임즈에게도 호재로 작용한 모습이다. 지난 6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체이스 센터'에서 개최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최정, 여자 기사 세계 최초 메이저대회 결승 [내부링크]

'바둑 여제' 최정(26) 9단이 여자 프로기사로는 최초로 메이저 세계대회에서 결승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최정은 4일 성동구 마장로 한국기원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2022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준결승에서 변상일 9단에게 169수 만에 흑 불계승했다. 이로써 최정은 2010년 프로 데뷔 이후 12년 만에 처음 메이저 세계기전 결승에 진출했다. 세계 바둑계에서 여자기사가 메이저 대회 결승에 진출한 것은 최정이 최초다. 1990년대 여자 바둑계에서 압도적인 강자로 군림했던 중국의 루이나이웨이 9단이 1992년 제2회 응씨배에서 4강까지 오른 적이 있지만, 결승 진출에는 실패했다. 2013년 12월 이후 9년째 한국 여자 바둑랭킹 1위를 지키고 있는 최정은 그동안 여자 세계대회에서는 여러 차례 우승했..

겨울철 가습기 관리 방법 [내부링크]

겨울철 필수품 '가습기'는 이렇게 사용하세요. 건조한 겨울 날씨가 지속되면서 실내 습도를 높여주는 가습기 사용량이 크게 증가했다. 틀어놓는 것만으로도 건조한 실내 공기를 한층 완화시켜주며, 관리만 잘 하면 피부나 기관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가습기 살균제 파동으로 인해 지금까지도 가습기 사용을 꺼리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만약 가습기 살균제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재료를 이용해 가습기를 관리 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지 않을까? 환절기와 겨울철에 많이들 사용하는 가습기를 보다 안전하게, 제대로 사용하기 위한 가습기 관리법과 청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가습기 사용 위치 가습기를 사용할 때에는 가급적 바닥으로부터 0.5~1m 이상 높이에 놓아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습기를 바닥에 두고 사용할 경..

직업 추천 MBTI 테스트 한번 해보세요^^ [내부링크]

성향으로 보는 직업 추천 MBTI 테스트! 테스트하면 추첨을 통해 공무원 메가패스 25% 할인권도 증정한다고 하네요. >> 무료 MBTI 직업적성 테스트 바로가기 '도토리수다' 구독하고 생활정보 공유하기~

2022 카타르월드컵 일정, 손흥민 안와골절 [내부링크]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소속의 7번 공격수 손흥민 선수가 11월 2일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프랑스 리그의 마르세유와의 6차전에서 전반 29분 경에 공중불을 경합하다 상대 수비수 찬셀 음벰바의 어깨에 왼쪽 얼굴을 부딪혀 쓰려졌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결국 교체되었는데..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을 2주 가량 남긴 상태에서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습니다ㅜ 이로 인해 손흥민 선수는 결국 안와 골절로 수술을 받을 예정이라고 토트넘 구단에서 밝혔습니다. 참고로, 안와골절이란 우리 눈(안구)을 감싸고 있는 부분인 안와골이 부러지는 것을 말합니다. 눈과 속 근육은 상대적으로 얇기 때문에 작은 충격에도 이 부위에 골절이 쉽게 발생합니다. 안와 골절 수술을 하면 안면 주위에 감각적인 이상이 생길 수 있지만 일..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얼른 취득하세요~~ [내부링크]

우리 강아지, 우리 고양이.. 하루 종일 보고, 사진/영상으로 또 보고 또 봐도 이뿐이들ㅎㅎ 바야흐로 반려동물 1,000만 시대에, 2020년 기준으로 반려동물 시장규모가 5조8천억원을 넘어섰답니다! 코로나에 미국 환율에 전쟁 소식에.. 끈임없이 팍팍한 소식만 들려오는 요즘 참 직장일 하나로 먹고 살기 힘든 세상인데요.. 재택부업, 직장인부업 등 부업알바 좋은게 뭐가 있을까요? 그런데.. 동물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이런 부업은 어떠신가요? '반려동물관리사' 선진국의 엄청난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펫산업, 우리나라도 이미 예외가 아니죠~ 이 펫산업에 기본이 되는 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 를 취득해두시면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반려동물훈련사, 사육사,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등 직업을 택할 수 있어 직업으로도 부업..

Apple iPhone 14 및 iPhone Pro 상세 소개 (2편) [내부링크]

애플 아이폰14 및 아이폰14플러스 iPhone 14 및 iPhone 14 Plus 기술 사양 iPhone 14에는 iPhone 13과 동일한 A15 Bionic 칩이 함께 제공됩니다. 예, 성능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다소 실망스럽게 들릴 수 있지만 애플 Apple은 5코어 GPU를 추가합니다. Apple은 또한 발열 성능이 향상되어 iPhone 14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게임을 위해 아이폰을 사용하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외에 주요 개선 사항은 카메라와 배터리 수명입니다. Apple은 아이폰14에서 최대 20시간, 아이폰14플러스에서 최대 26시간의 비디오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는 그동안의 아이폰 iPhone에서 최고의 배터리 수명이 될 것입니다..

Apple iPhone 14 및 iPhone Pro 상세 소개 (1편) [내부링크]

Apple의 iPhone 14 및 iPhone 14 Pro가 출시되었습니다. iPhone 14와 iPhone 14 Pro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4가지 iPhone 14 모델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iPhone 14 Plus이며 라인업에 새로 추가됩니다(이 모델은 10월 7일까지 출시되지 않습니다). 새 버전의 아이폰은 업그레이드 측면에서 무엇을 제공할까요? 아이폰 14 및 아이폰 14 플러스는 분명 iPhone 13에서 발전한 제품입니다. 배터리 수명과 카메라는 비교적 약간 개선되었지만 저조도 사진의 개선은 매우 훌륭합니다. iPhone Pro 14는 매우 기대되는 몇 가지 디자인 변경 사항을 도입하여 더 흥미롭습니다. 아래에 자세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기회가 되면 iPhone 13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