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ra-60의 등록된 링크

 dowra-6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8건입니다.

2022년 미국의 주택시장은 어떻게 변할 것인가? [내부링크]

2021년 온 세상이 팬데믹으로 어지러울 때 미국의 주택은 15년 만에 가장 많은 매매수 롤 기록했습니다. 기록적인 저금리와 인플레이션을 예측하며 주택 가격 상승, 역사적으로 가장 낮은 압류율 등에 힘..

위기의 베네수엘라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내부링크]

베네수엘라는 최근에 들어 더욱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경제는 무너졌고, 정치적으로 대통령의 지도력에 문제를 삼으며 반대파의 봉기는 리더의 지도력에 문제가 되면서 600만 명 이상의 국민이 국가를 이탈하여..

2022년 세계 여행이 가능할까요? [내부링크]

여행전문가들은 2022년 활발한 여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0년 코로나가 세상을 뒤 덮을때 여행업계에서는 이렇게 오랫동안 발이 묶을 것이라고 상상을 못 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까지도 코..

글로벌 금리 인상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금리 인상은 저축자들에게는 더 나은 소득을 올릴 수 있어 유리 하지만 부채가 있는 사람들은 월 지출이 늘어나며 불리한 제도입니다.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연달아 은행금리를 올리고 있는 나라..

노예에서 자유인이 되기까지의 발자취 [내부링크]

오늘날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민족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큰 그룹이 아프리카계 미국인으로 주로 노예의 후손들입니다.  미국의 노예 제도는 최초 유럽인들이 신대륙 발견을 위해 북미를 탐험..

오미크론으로 여행이 제한된 국가들 [내부링크]

코로나로 여행에 목말라했던 방랑자들은 변종 오미크론 전파로 자유적 여행을 향한 심리적 구속감이 더욱 심해졌습니다. 그러나 세계보건기구(WHO)는 오미크론이 전 세계적으로 더 확산될 가능성이 높다고 추정하..

코로나가 끝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은? [내부링크]

얼마 전에 뉴욕타임스에서는 독자들에게 질문을 하나를 보냈습니다. "이 팬데믹이 끝나면 가장 먼저 무엇을 할 것인가?" 란 질문이었고 800여 개의 이상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똑같은 질문을 이곳에 남겨 봅니다...

미국 노숙자가 증가하고 있다 [내부링크]

아침 출근에 꼭 만나게 되는 사람이 있습니다.  정확한 나이는 알 수 없지만 40대 전, 후쯤 되는 백인 남성입니다.  날마다 보는 사람이지만 인사를 한 적도 없습니다.  그에 대해..

2022년을 살아갈 계획과 성취를 위한 방향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무겁고 어두웠던 지난 2여 년을 무사히 보내고 위축된 희망이지만 기대감을 가지고 2022년을 맞이 했습니다. 변종 바이러스 폭발로 인해 하루 신규 감염자가 80만 명을 웃돌고 있다는 뉴스를 보면..

마틴 루터 킹의 투쟁은 계속된다. [내부링크]

미국 역사상 흑인으로서 가장 영향력 있던 지도자는 마틴 루터 킹 (Martin Luther King Jr) 목사 일 것입니다. 오늘 1월 17일은 미국 전역이 하루의 멈춤의 시간을 갖고 루터의 삶과 정신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개미의 IQ와 슈퍼 콜로니를 만들어 가는 신비 [내부링크]

미국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아이들을 데리고 미국 국토 대장정 로드 여행을 한 적이 있습니다. 동서를 가로지르며 다니면서 여러 가지 신기하고 아름다운 것들을 접하고 보았지만 지금까지도 가장 기억에..

세상에서 가장 혐오스런 음료들 [내부링크]

인간을 "만물의 만물의 영장(靈長)"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인간이 고귀한 영성을 지닌 존재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영성은 종교의 유, 무와 관계없이 바른 인성적 양심을 의미할 것입니다. 한마디..

계란 삶기와 껍질을 쉽게 벗기기 [내부링크]

오래전 교회 주일학교 교사를 할 때 부활주일이 다가오면 아이들에게 나누어 줄 계란을 삶았더랬습니다. 계란을 대량으로 찜통에 넣고 삶다 보면 절반 이상을 버려야 했었습니다.  깨어져서 못 쓰게 된 만큼..

우크라이나의 분쟁이 세계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최근 우크라이나에서 새로운 전쟁이 불가피해졌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모스크바로부터 이동된 군사준비 때문이며.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배치시킨 군대를 후퇴하기에는 손실 비용이 만만치 않..

미국 국익을 위한 한국 차기 대통령은 누가 되어야 하나? [내부링크]

미국에 주로 세계 정치적인 기사를 다루는 매체가 있습니다. 그들은 세계 각국의 정치적인 문제를 다루며 각국의 대선에 대한 분석과 판단을 하기도 합니다. 한국을 떠난 지 오래된 저는 보수니 진보니 하는 개인..

빙판이 주는 3시간의 행복을 누리는 로봇 [내부링크]

오늘은 3시간의 행복함을 갖는 로봇이 되었습니다. 정해진 시간, 정해진 일을 하며 흘러간 시간들이 아쉬운 직장인들은 마음에 갈망하는 자유로움이 있습니다. 누구의 간섭없이 자신만의 시간, 그러나 로봇으로..

미국 복권의 당첨금을 노려 보세요 [내부링크]

사람이 일평생을 살면서 몇 번의 행운을 만날 수 있을까요? 한 인생에 단 한번 바라는 소원 한 가지만 들어준다면 무엇을 요구할까요? 어느 날 큰돈 벼락을 맞는 기분은 어떨까요?  가끔 복권에 당첨된 사람들의..

코끼리와 고래는 암에 걸리지 않는다. [내부링크]

세상에서 생명이 있는 모든 것은 암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암은 종종 세포가 분열할 때마다 복제되어야 하는 DNA에 비 정상적인 돌연변이가 생기면서 생물학적 환경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하고 조절되지 않는..

예언가 바바 반가 (Baba Vanga)의 2022년에 대한 예언 [내부링크]

역사적으로 유명한 신비주의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인류 미래를 예언하며 지구의 재앙이나 유명인들의 운명을 예측하여 일반인들에게 신비로운 대상이 되었습니다. 그들의 예언이 과학적이든지 비과학적이든 치..

미국이 변하고 있다. 미국의 다양성과 평등성과 포용성 [내부링크]

물이 흐르는 것처럼 역사는 변화의 바퀴를 돌리며 미래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시작된 팬더믹이 이 흐름에 가세하며 세상은 빠르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문화가 변해가고, 삶의 형태와 방식이 변해가고,..

세금보고가 우리에게 주는 혜택 [내부링크]

민주주의 국가에서 국민의 가장 기본적인 의무 중에 하나가 납세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세금 부과에 대한 부정적이며 부과될 세금을 줄이고자 별 방법을 다 동원합니다. 유리지갑이라는 직장인들이야 원천..

2022년 미국의 이민 정책은 어떻게 바뀌나요? [내부링크]

미국의 이민자는 2019년 이후 꾸준히 줄고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 제재 정책으로 얼어붙었던 이민자 수는 코로나 시국을 맞으면서 얼어붙었습니다. 그러나 2021년 조 바이든 행정부가 트럼프 이민정책을..

미국 개인 소득세 보고서 작성 어렵지 않다 [내부링크]

미국에 살고 있다면, 적은 액수라 할지라도 한 해 동안 수입이 있었다면 소득세 정산 세금보고를 해야 합니다. 한해의 소득이 정부가 정한 공제액보다 적을 경우 세금보고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래도 전문가들..

2022년 미국 세금보고를 위해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미국에서는 해마다 1월부터 4월 15일까지 지난해의 수입, 지출에 대한 소득신고를 해야 합니다. 세금 보고를 일찍 하는 사람일수록 환급도 일찍 받으며 신분 도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가정에서 콩나물 손수 길러 먹기 쉬워요 [내부링크]

콩나물을 길렀습니다. 먹고 싶을 때나 활용해야 할 때, 바로 구할 수가 없으니 귀한 음식 중에 하나가 콩나물입니다. 겨울이면 김치 콩나물 국도 생각이 나고 콩나물볶음과 시원한 콩나물 국 등,  겨..

한국 씨앗구매 싸이트와 텃밭 파종 준비 [내부링크]

봄에 틔운 생명들은 우리에게 신선한 기쁨이 되었고 여름과 가을을 거치며 우리에게 생명의 가치를 줍니다. 가을이 되면 그들이 우리에게 주었던 생명의 가치는 아랑곳하지 않고 어느새 귀찮은 존재로 정리 대상..

미국에 종교는 몇개며 종교인은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미국이라는 나라는 세계 거의 모든 인종이 살고 있으며 그만큼 인종별 신분도 종교도 문화도 다양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2020년 한 조사단체에 따르면 50개 주 전체의 미국인을 대상으로 몇가지의 조사를 했습..

코로나 백신 부스터 추가 접종에 대한 예 [내부링크]

"사람이 미련하면 약도 없다"는 말을 실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주사 맞기도 귀찮고 시간을 내어 주사 맞으러 가는 것도 귀찮아 한번걸음에 코로나 부스터와 독감 예방 백신까지,,, 지금까지 독감 예방 백신을 한..

눈 오기 전 도로에 하얗게 뿌리는 액체는? [내부링크]

부스터 샷과 독감 예방주사를 동시에 맞았더니 몸이 너무 안 좋습니다 말로 표현하기 힘들지만, 기분도, 몸의 컨디션도 크게 다운되어 오늘은 좀 쉬어야 할 것 같다 하고 있는데 다행히 2시간의 시간이 생깁니다...

미국 복지 비용 년 1조 달러 육박 [내부링크]

얼마 전 젊은 인도 부부가 우리 마을에 이사를 왔습니다. 20년 전, 백인들만이 조용히 살고 있던 마을에 이사를 온 후 오직 우리 가족만이 유색 인종이었지만 또 다른 유색 인종이 이사를 오면서 함께 어우러져..

2021년 북미에서 리콜된 제품은 얼마나 될까요? [내부링크]

2021년 한 해를 돌아보면서 우리의 생활 속에 놓쳤을 수도 있는 리콜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요? 대부분 제품이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 보니 사회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안전에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벼..

"유급 출산,육아 휴가가 없는 미국"에 대한 보충입니다 [내부링크]

전날 " 유급 출산, 육아 휴가가 없는 유일한 선진국 미국"이라는 제목의 포스트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어 죄송한 마음으로 보충하여 정보를 남기고자 합니다.  좀 더 세밀하고 완벽하게 정리를 해야 했는데 출근..

유급 출산,육아 휴가가 없는 유일한 선진국 미국 [내부링크]

미국 근로자들에게 주어지는 유급 출산 휴가는 얼마나 될까요? 놀랍게도 미국 근로자는 유급 출산 휴가가 의무화가 아닙니다. 선진국 중 산모 사망률이 가장 높은  미국은 유급 가족 휴가가 절대로 필요한 가장..

2022년 임인년, 한민족의 신화 한국 호랑이 [내부링크]

"옛날 옛적 호랑이 담배 피던 때"라는 민화가 있을 정도로 한국은 호랑이에 대한 특별한 신화적 문화로 미술, 신화, 설화에 호랑이가 있습니다. 한반도의 지도 모양조차도 호랑이가 연상되게 닮아 있으며 한 번..

2022년을 희망적으로 볼 수 있는 이유 [내부링크]

2021년 새해가 희망을 안고 출발할 때, 백신 개발로 인해 코로나가 잡힐 것이고 이어 경제가 성장하여 삶이 회복될 것이 이란 기대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한 해를 마무리한 시점에서 보면 기후변화로 재앙적인 폭..

2022년 글로벌 핫 이슈가 될 5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전 세계는 지난 2년 이상의 시간을 펜데믹과 싸우며 경제가 타격을 받았고 인류 건강이 위협을 받았습니다. 국제사회는 이 위기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했으며 지구촌 평화와 기후변화, 여성인권, 빈곤과 불평등..

인플레이션은 2022년도 계속 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와 변종 오미크론 출현으로 인해 계속되는 공급망 문제로 따른 급격한 물가 상승은 2022년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2021년의 물가 상승은 지난 40년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급등했으며 국가 경제가..

세상에서 IQ가 가장 높은 사람과 점수는? [내부링크]

세상에서 아이큐가 가장 높은 사람은 아인슈타인이 아닙니다. 스티븐 호킹이나 아인슈타인보다 아이큐가 훨씬 높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이큐란  갈망의 대상이던 높은 아이큐는 논리력, 이해력, 자기 인식력,..

한국의 아름다운 섬은 사람을 기다린다 [내부링크]

 어릴 적, 아버지가 한국의 30대 섬의 이름을 노랫가락에 맞춰 외우시는 것을 보며 자랐습니다. 군 생활하실 때 외워야 했다며 섬의 크기순으로 1 제주 2 거제,,, 하는 식으로 외우셨답니다. 의도하지 않았지만..

이순신에 대한 세계역사가들의 평가, 그리고 아시아 근현대사 [내부링크]

17세기 독창적이고 뛰어난 전략으로 일본의 침략으로부터 한국을 구한 이순신을 군사의 영웅이자 전쟁의 신으로 묘사하는 글이 있어 소개 하려고 합니다. 한국인이라면 모를수가 없는 한국의 영웅이지만 서구에..

조현병(정신 분열증)의 역사와 원인 그리고 증상 [내부링크]

정신 분열증이란 사람이 행동하고 생각하고 느끼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적이고 심각한 정신 질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2천만 명의 사람들이 영향을 받고 있으며 이는 개인, 가족 및 친구들과 주변인들..

나폴레옹의 위대한 업적과 그의 몰락에 대한 평가 [내부링크]

누구나 영웅들 중에는 두가지 견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된 세계적인 영웅인 나폴레옹도 그의 생애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부정적인 평가로 갈립니다. 나폴레옹 보나파르트(1769~1821)는 역사상 가장..

주 4일 근무제로 인한 삶과 일과의 균형 [내부링크]

3일 후에 주말을 맞는다는 것은 어떤 시간이 될까요?. 한주에 5일 근무를 할 때 금요일이 주일인 것을 생각하면 주 4일 근무를 한다면 4일째 되는 목요일이 주말이 됩니다. 그동안 일부 유럽 국가에서 주 4일 근..

향후 10년 내에 사라질 직업들 [내부링크]

2020년 상반기 미국을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코로나로 인한 실업률이 급증하면서 충격을 받았습니다. 미국만 해도 3천만 명 이상이 일자리를 잃었고 실업률은 거의 20%까지 치솟았습니다. 다행인 것은 사회가 재..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사람들 [내부링크]

프랑스어로 노블레스 오블리주는 말 그대로 "귀족의 의무"를 의미하는 것으로 프랑스에서 유래하여 1830년대 영국에서 사용되었습니다. 프랑스어에서 명사구로 사용해 오던 이 단어는 19세기 명사로 변환되며 지..

자신의 발명품에 의해 목숨을 잃은 발명가 [내부링크]

발명가가 된다는 것은 남다른 상상력과 적극적인 도전정신, 및 모험심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누군가의 모험적인 발명품은 오늘날에도 지구촌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며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들의 풍부..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나라와 인구는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스페인어를 공식 모국어로 사용하는 나라가 얼마나 되며 인구는 얼마나 될까요? 다양한 인종과 어우러져 살다 보니 다양한 언어를 접할 때가 많습니다. 가장 많이 보고, 듣게 되는 언어가 스페인어이며, 일부 공..

인류를 위한 최고의 발명가들 [내부링크]

역사적으로 많은 발명가가 있었지만 그 아이디어가 성공적으로 활용되는 것은 매우 소수입니다. 유명한 발명들은 우연이 아님을 알 수 있듯이 발명가들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비전을 가지고 아이디어를 만들어..

암 발병률이 높은 국가와 소득이 높은 국가 관계 [내부링크]

21세기의 공중 보건에서 중요한 숙제 중 하나가 바로 암 발병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암은 영양, 환경, 신체 활동, 유전과 같은 여러 요인에 의해 신체의 특정 조직과 기관에서 비 정상적인 세포가 발생, 성장하여..

2022년 미국 연방과 주별 최저 임금 [내부링크]

미국 노동통계국에 따르면 지난 2년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주춤했던 미국 경기가 회복되면서 고용주들은 부족한 노동력을 겪으며 노동자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코로나 시국이지만 다..

미국 코로나 사망자 80만명과 화이자 치료제 알약 [내부링크]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 자료에 따르면 12월 15일 현재 미국에서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가 800,266명으로 8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게 무슨 일인지,,,, 세계 최고의 패권주의라고 하는 미..

미국 켄터키 주 토네이도로 인해 수십명 사망 [내부링크]

지난 금요일 악천후와 함께 강력한 토네이도가 미국 중서부를 휩쓸면서 최소 90명 이상이 사망하고 넓은 지역에 정전이 되었습니다.  미국 국립기상청(National Weather Service)의 보고에 따르면 금요일 밤에..

세계에서 유명한 작가로 불리는 10인 [내부링크]

글을 쓴다는 것은 어떤 것인지,,, 성공적인 작가가 된다는 것은 어떤 작품을 써야 하는지,,, 세계는 어떤 특정한 부문에 순위를 메기며 목록을 만듭니다. 성공적인 작가가 된다는 것은 글쓰기에 열정과 창의성과..

크리스마스 상징이 된 색상과 의미 [내부링크]

크리스마스가 한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거리마다 화려한 장식들이 거리를 밝히고 있고 눈부신 불 빚들이 보는 이로 하여금 기쁨을 느끼게 하고 뭔지 모를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이것들이 크리스마스 하면..

셰익스피어의 생애와 그의 마술적 언어의 배경 [내부링크]

오랫동안 인도를 지배했던 영국은 셰익스피어를 두고 "인도를 통째로 준다고 해도 셰익스피어 한 사람과 바꾸지 않겠다" 고 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16세기와 17세기를 살다 간 문학인이자 배우였던 셰익스..

최적의 선물을 위해서 반복되는 고민 [내부링크]

해마다 이맘때면 마음이 무척이나 분주합니다. 오늘 같은 금요일이면 신나는 마음으로 퇴근을 하고 마음껏 풀어지며 편하게 앉아 영화 한 편이라도 보고 싶은데, 풀리지 않은 방정식이 숙제로 남아 있어 주말인데..

브로드웨이에서 최장기 공연된 뮤지컬 5 [내부링크]

전 세계 연극문화 애호가들의 천국으로 불리는 브로드웨이는 오랫동안 연극과 문화의 심장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작품들을 공연하며 풍부하고 유서 깊은 역사를 가지고 운영하고 있는 브로드웨이..

수면 시간, 우리의 몸에 일어나는 변화 [내부링크]

우리 전 일생에서 수면은 1/4에서 1/3을 차지합니다. 그 긴 수면시간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많은 부분에서 알 수가 없지만 실제적으로는 많은 일이 일어납니다. 1950년대 전까지만 해도 수면은 신체와 뇌의 휴..

츄잉껌이 코로나 확산을 줄일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의학 저널 발표에 따르면 실험적으로 고안된 츄잉껌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유발하는 바이러스 SARS-CoV-2의 확산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연구원들은 특별히 고안된 츄잉껌이 입안의 바이러스..

코로나 기간에 집 값이 얼마나 올랐을까? [내부링크]

IMF의 글로벌 주택 가격 지수에 따르면 지난 팬데믹 기간 동안 세계 대부분의 선진 국들에서 주택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IMF의 글로벌 주택 가격 지수에 참여하는 60개 이상의 국가 중 4분의 3이 2020년 한 해 동..

유전자 편집 기술이 인류의 멸망을 가져 올 수 있다? [내부링크]

과학자들은 세상은 유한하고 인류는 끝이 올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이유야 다양하지만 일부는 자연재해로 인하여 인류멸망이 올 것이라 하지만, 일부에서는 바이러스에 의한 질병일 수 있다고 하고, 지구 온난화,..

인도네시아 화산폭팔로 수천명 대피 [내부링크]

인도네시아 자바섬 동쪽에 있는 세메루 산에서 화산이 분화했습니다. 현지시간 토요일 오후 3시경에 화산 분화가 감지되어 연기와 화산재로 구름을 이루고 있어 겁에 질린 주민들과 수십 명의 어린이들이 함께 비..

코로나와 독감의 증상과 사망자 수 비교 [내부링크]

코로나로 힘들었던 지난 2년이 무색하게 변종이 나타나면서 세계는 다시 긴장상태에 있습니다. 백신 개발로 인해 경기가 살아나고 생활의 활기가 돋을 즈음에 변종 바이러스 소식으로 세계는 다시 얼어붙는 것 같..

밧줄에 묶인 1200년 된 미라가 페루에서 발굴되다 [내부링크]

페루에서 1200년 된 미라가 발견되었습니다. 이 미라는 페루의 수도 리마 외곽의 한 유적지에서 800년에서 1200년쯤 된 것으로 추정되며 18세에서 22세쯤 되는 청년으로 밧줄에 묶여 있었고 두 손으로 입을 막은..

남아공 오미크론이 코로나 재 감염률을 높인다 [내부링크]

전문가들에 의하면 남아공에서 나타난 코로나바이러스의 변종 오미크론이 코로나 감염을 경험했던 환자들에게 재 감염률을 높이는 것으로 보이며 현재로서 백신이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는 최선이라고 했습니다...

코로나 변이종 오미크론에 대한 과학자들의 견해 [내부링크]

2021년 11월 24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발견된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는 세계 보건기구(WHO)에서 "우려의 변종"으로 지정했습니다. 새롭게 변이 된 오미크론은 코비드 19를 유발하는 변종 중 가장 많은 돌연변이..

현대 기술력이 만든 최대의 다리 [내부링크]

현대의 기술력으로 안되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코로나에 대한 관리는 아직 못하고 있을지라도 세상의 급변하는 것을 느끼게 되고 불가능이 없이 만들어가는 것을 볼때면 가끔은 무서운 생각이 듭니다. 오늘날..

바다의 공포, 소용돌이는 어떻게 발생하는가? [내부링크]

물이 가득찬 욕탕에서 갑자기 배수구을 열어 물을 빼다 보면 배수구를 향해 급하게 빠지는 물이 소용돌이치며 때로는 소리도 내며 어디론가 빠져 나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럴때 작은 뭔가를 물 위에 띄워두..

태풍처럼 지나간 시간들 [내부링크]

지난 한 주간이 태풍처럼 휘젓고 지나갔습니다. 지난 목요일, 미국의 최대 명절 중 하나로 추수감사절을 맞으며 손님 아닌 손님맞이를 해야 했습니다. 자식이라도 떨어져 살다가 모처럼 찾아들면 손님이 됩니다...

신비로운 자연을 감상해 보세요 [내부링크]

화산 번개 화산 폭발의 초기 단계에서 발생하는 신비한 현상으로 과학자들이 이 현상의 원인을 밝히는데 수년이 걸렸습니다. 번개를 품어내는 활화산이므로 가까이 보기는 쉽지 않은 광경입니다. 짙은 화산재 구..

미국 물가 상승률 6.2% 와 인플레이션 [내부링크]

현재 미국은 역대 가장 높은 물가 상승률을 기록하며 하루가 다른 장바구니 무게를 느낄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을 기준으로 1990년 이후 가장 많은 물가 상승이며 작년에 비해 6.2% 나 치솟았습니다.  지난 10..

치매에 다이어트가 얼마나 효과 적일 까요? [내부링크]

 세계 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치매는 전 세계적으로 장애와 사망의 원인이 되지만 아직까지 치료법이 없습니다. 이 질병은 세계적으로 5,5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매년 1,000만 명의..

2021년 세계 문맹 퇴치의 날은 9월8일 [내부링크]

 COVID-19 위기로 인해 어린이나 청소년 그리고 성인들의 학습에 방해를 받았습니다.  문해 학습에 대한 접근에는 많은 사람들에게 불균형적인 영향도 미쳤습니다 갑작스러운 락다운으로 ..

RV 카를 1달러에 빌릴 수 있는 여행길 [내부링크]

코로나로 발 묶인 지 2년 여가 되어 갑니다. 그동안 방랑객들의 묶인 발이 곰팡이가 생겼을 것 같습니다. 각 나라들이 문을 걸어 잠구 기도 했지만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문을 열렸으나 복잡한 코로나 대응으로 인..

세계에서 섬이 가장 많은 나라와 섬의 수 [내부링크]

미국에는 수천 개의 섬이 있습니다. 알래스카에만 2670개의 섬이 있으며 워싱턴주에는 200개가 넘는 섬들이 있습니다. 미국의 내륙에 있는 주의  호수와 강 또는 바다에 섬이 있고 오대호에만 있는 섬이 35,..

세상에서 가장 어린 노벨상 수상자들 [내부링크]

노벨상은 특정 또는 여러 부문에서 지적 성취에 대해 주어지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입니다 이 상은 다이너마이트를 비롯해 수많은 폭발물을 발명하고 355개의 특허를 보유한 스웨덴 화학자 ..

세계에서 최악의 토네이도 5개는? [내부링크]

토네이도란 여러 가지 자연재해 중에도 토네이도는 현대까지 인간으로서는 불가항력적인 매머드급 자연재해입니다.  토네이도란 공중에 떠 있는 뇌우에서 지면까지 좁고 격렬하게 깔대기가 뻗어 회전하는 공기기..

2021년 세계에서 가장 부패한 나라 [내부링크]

베를린에 기반을 둔 국제투명성기구(Transparency International)의 연례 조사에 따르면 덴마크, 핀란드, 스웨덴은 세계에서 가장 청렴한 나라이며, 소말리아, 북한, 아프가니스탄이 가장 부패한 것으로 인식되고..

세상에서 가장 잘 사는 나라 모나코가 궁금하다 [내부링크]

또 궁금증이 발동을 하여 밤잠을 설쳤습니다. 원인은? 1인당 GDP가 가장 높은 나라이자 영유아 사망률이 가장 낮은 나라, 실업률이 낮고, 빈곤률이 가장 낮은 나라 모나코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가 잦아..

2020년 미국의 10대 사망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인간은 누구나 건강하게 오래 살고자 하는 욕망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소망도 무색하게 여러 이유로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일찍이 상상할 수 없는 과학자 의학의 발전은 장기이식과 다른 여러 기술로 삶의 질을..

2020년 세계 영유아 사망률 통계 [내부링크]

어린이는 인류의 미래입니다. 어디에서 태어나든지 간에 건강해야 하고 행복해야 하고 보호받아야 하는 존 제일 것입니다. 그러나 개별 국가의 공중 보건에 따라 5세 미만의 어린이 생존기간이 큼 차이로 달..

미국의 경제 성장의 기반이 된 산업 성장기 [내부링크]

미국 시대별 역사 식민지 정착, 1600년대 - 1763년 미국 혁명, 1763 - 1783 새로운 국가, 1783 - 1815 국가 확장과 개혁, 1815 - 1880 남북 전쟁과 재건, 1861-1877 아메리카의 산업 부상, 1..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원인은 ? [내부링크]

현대인들에게 있어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했습니다. 충분한 음식과 발전된 의료서비스 기동성 있는 환경과 깨끗한 생활환경 등 질병과는 거리가 멀 것 같은 현대인들의 삶의 형태이지만 간단한 감기부터..

세계에서 가장 특별한 음식들입니다. [내부링크]

먹거리는 그 지역의 문화뿐만 아니라 생활상과 역사가 담겨 있습니다. 오랜 세월 이어져 오는 음식일지라도 타 문화권의 사람들에게는 생소하고 혐오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비난한다거나 혐오적 발언을..

직장인 목에 걸린 ID 카드의 무게는 몇 그램? . [내부링크]

직장인들의 목에 걸린 ID카드 무게가 얼마나 될까요?  하루 종일 목에 걸려있는 작은 ID카드로 인해 허리가 휘고 어깨가 내려앉고 머리카락이 희여지고 있는데,,, 그 무게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아침이면..

겨울 대비 집 관리와 청소가 필수인 이유 [내부링크]

오늘은 11월 11일, 미국의 재향군인의 날로 국가 공휴일입니다. 사기업은 해당되지 않지만 연방정부나 주정부 공무원들에게는 황금 같은 공휴일이기에 모처럼 쉬는 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오늘도 바쁜 하루가..

미국의 위대한 명 연설 10가지 [내부링크]

미국의 명사들의 명연설은 미국뿐 아니라 세계의 수사학에 중요한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명 연설의 평가는 연설의 사회적, 정치적 영향과 수사학적 예술성을 기준으로 평가되었습니다. 평가 단체에 따라 그 순위..

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내부링크]

수천 년 동안 달은 우리 인류에게 끝없는 매혹의 원천이었습니다. 어릴 적 밤하늘에 떠 있는 달을 보며 엄마가 들려주신 이야기는 신비롭고 손을 뻗으면 닿을 것만 같던 가보고 싶은 환상과 꿈의 장소였습니다...

생활속 청소용 세제가 미치는 영향과 대안 [내부링크]

현대인들이 각 가정에 필수로 사용하고 있는 청소용품들은 다양한 부랜드로 종류도 참 많습니다. 그러나 그런 것들에 대해 얼마나 깊이 있게 생각해 보고 사용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것들이 우리의 건강이나 환..

모유 수유가 엄마 뇌 인지테스트에 우수 [내부링크]

출산 후 모유 수유가 아이에게 유익함이 많다는 것은 익히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런데 추가적인 새로운 연구 결과로 엄마에게도 유익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UCLA Health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50세..

코로나가 미치는 오늘의 이슈 [내부링크]

멀쩡하던 지인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세상을 떠난 것을 본 후 "코로나"라는 단어만 보고 들어도 강한 스트레스가 될 만큼 심리적인 충격파가 적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지겹다는 이유로 무디어..

코로나의 습격을 이기지 못한 지인 [내부링크]

코로나가 인류를 공격한 지 1년 반이 넘어갑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인 충격을 뉴스로만 접했던 터라, 코로나가 얼마나 무서운지 실감하지 못했었습니다. 날마다 보게 되는 코로나에 대한 그래프는 감..

세계 최악의 잠수함 재난 사고 [내부링크]

어제 KBS를 통해 세월호가 잠수함에 의해 침몰했을 가능성이 크다는 말을 듣고, 보이지 않은 물속에서의 움직이는 거대한 물체는 해상에서 이동하는 선박들에게는 엄청난 두려움과 공포의 대상일 것 같다는 생각..

2020년 세계에서 기대수명이 높은 나라순 10위 [내부링크]

어제 올린 글에서 돈의 힘이라는 제목으로 높은 부를 가진 사람들이 장수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 말은 부한 국가의 국민들이 평균 수명이 높다는 말과는 조금 다른 의미였지만 실제로 경제력과 장수는 많은 연..

미국에 있는 특이한 바위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미국 전역에 특이한 암석이 있습니다. 그 암석은 해마다 많은 여행자들을 불러들이기도 합니다. 자연이 잘 보존된 미국은 산, 강, 협곡, 계곡의 아름다움도 있지만 기괴한 암석도 그에 못지않게 방문할 가치가 있..

쥐젖의 제거와 원인과 진단하기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간다는 것이 가장 먼저 변화가 되는 것이 피부인 것 같습니다. 나이 들어가면서 피부 탄력이 잃어가며 원치 않는 반점이 생기는가 하면, 이상하게 검 튀튀 한 곤충 꼬리 같은 쥐젖이라는 것도 생기기..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로 선정된 분들 [내부링크]

롤 모델이라 한다면 인생에서 본받을만한 가치가 있는 성공적인 사람입니다. 가족부터 유명인이나 정치인까지 누구나 어떤 이의 롤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롤 모델이 되기 위해서는 어느 한 특정 분..

오늘 하루 포스팅을 쉽니다 [내부링크]

방문해 주신 티침님들께 미안함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쉽니다

코알라의 지문은 인간의 지문과 구분하기 힘들다 [내부링크]

예전이나 지금이나 범인들을 찾을 때 가장 먼저 증거수집을 위해 행해지는 것이 지문 감식일 것입니다. 지구 상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각자가 다 다른 지문을 가지고 있으며 그러기에 범죄 형장에서 지문감식으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10 개의 나라 [내부링크]

이 전 글에서 세계에 몇 개의 국가가 있는가에 대해 알게 되면서 또 다른 궁금증이 생기네요. 그럼 세계에서 가장 작은 국가는 어디일까? 제일 작은 국가가 바티칸이란 것은 알고 있지만 다음으로 이어지는 작은..

세계 역사상 가장 잔인한 독재자 [내부링크]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한다". 는 말이 있습니다. 권력에는 견제와 균형, 법, 적절한 제도가 있어야 건강하지만, 일부 빠른 독재화 되며 폭군이 되어 공포스러운 권력을 휘두르며 대중을 고통스럽게 한 인물들이..

심장병에 대한 진실과 거짓 [내부링크]

세계 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사망 원인 중 1위가 심장병이라는 것을 아십니까? 해마다 1,790만 명이 심장병으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미국 사망자 4명 중 1명..

백악관, 11월 어린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준비하라고 지시 [내부링크]

백악관은 각  주지사들에게 11월 어린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준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미국 바이든 행정부는 전국에 2,800만 명의 어린이를 보호할 수 있는 소아용 코로나 백신을 충분하게 구입한 것으로 알려..

알아도 쓸대 없지만 무료할때 보면 재미있는 상식들 [내부링크]

 심심하지만 뭔가 할 일은 없고 뭔가 하는 것도 싫고 무료할때, 아니면 화장실에서 꼼짝 없이 혼자만 갖혀 있어야 할때. 살아가는데 정말로 알아야 할 필요는 없지만, 알고 있으면 언젠가 써 먹을 법한 상식들입..

세계에는 몇개 나라가 있을까요? 2021년기준 [내부링크]

 지구에는 여러 문화와 인종, 그리고 다양한 언어를 가진 그룹들이 있고 각 나라들이 있습니다. 나라별로 특별한 문화를 가지고 있기도 하고,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한 테두리 안에서 보호를 받으며 나라라는 이..

가짜 뉴스가 심리적으로 미치는 영향과 사회적인 위험 [내부링크]

요즘은 다양한 매체의 SNS 가 활발히 열려있기 때문에 전 세계가 순간 이동하듯 빠른 정보의 홍수시대입니다. 그만큼 얼굴을 맞대고 눈앞에서 대화하듯 세계가 하나로 이어져 있습니다. 이것을 역으로 말한다면..

세계에는 몇개의 언어가 있을까요? [내부링크]

오늘날 세계에는 얼마나 많은 언어가 있을까요?. 궁금한 것 알아봐야 잠을 자는 나그네는 오늘도 쓰잘데 없는데 시간을 들였답니다. 현제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언어는 약 7117개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

세계에서 수돗물이 가장 깨끗한 나라는? [내부링크]

물은 생명의 원천입니다. 인체에도 70%가 물로 되어 있어서 물이란 생명유지의 최우선 필수 물질입니다. 그러나 이 시간에도 세상에는 물 부족으로 고통을 겪는 나라들이 있고, 가나, 에티오피아, 우간다와 같이..

세계에서 가장 이상한 건물들 [내부링크]

언제부터인지 몰라도 사람들은 평범한 것들은 지루해하며. 무엇이든 별난 모습을 좋아하고 오직 하나만에 많은 돈을 지불하고, 나만이 가지는 것에 만족해하는 것 같습니다. 주거 공간이나 건물도 예외는 아닌 듯..

돌아갈 집이 있다는 것이 참 좋습니다. [내부링크]

흐르는 물 줄기는 다시 그 길을 돌아 올 수 없겠지만, 길거리 방랑자는 그 시간을 마치고 길을 돌려 집으로 향합니다. 돌아갈 집이 있어 얼마나 좋은지,,, 집이라는 단어가 이렇게 평안함과 안식 감을 준다는 것..

연휴를 맞아 여행중입니다. [내부링크]

콜럼버스데이라고 하여 10월 11일은 미국의 연방과, 주정부 일꾼들에게 공휴일입니다. 덕분에 모처럼 찬기운의 가을바람을 맞으러 토요일 이른 아침, 준비도 없이 노트북과 핸드폰 하나 들고 집을 나섰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비싼 그림의 다른점 [내부링크]

예술이라는 이름하에 작품들은 "부르는 것이 값"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유명한 예술품들은 권력의 지위를 상징하기도 하며 부의 상징이 되고 검은돈을 감추는 도구가 되기도 합니다. 이것은 르네상스시대 이후 상..

2020년 세계에서 가장 부패한 10개 나라 [내부링크]

국제투명성기구(Transparency International) 보고서 국제투명성기구(Transparency International)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US News and World Report, BAV Group,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 발표에 따라 세..

세계에서 미접촉 부족은 얼마나 있을까? [내부링크]

오늘날 세계에서 얼마나 많은 미 접촉 부족이 있는지 정확한 데이터가 없지만 전문가들은 약 100개 이상의 미접촉 부족이 살고 있다고 추정됩니다. 대부분 아마존 열대 우림에 살고 있으며, 그들 중 인도 근처 센..

가장 희귀한 유전 질환과 증상 [내부링크]

세상의 모든 부모는 뱃속에 아이가 생기면 가장 먼저 찾아드는 생각이 아이의 건강일 것입니다. 아이가 세상에 태어난 것을 알리며 울음을 터트릴 때 작은 안도와 함께 눈에 보이는 장애는 없는지가 궁금해집니다..

2021년 원격 근무에 대한 통계와 지속추세 [내부링크]

지난 몇 년 동안 원격 근무가 증가 추세에 있었지만 2020년 갑자기 찾아든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원격근무에 부정적이었던 많은 기업들도 어쩔 수 없이 원격근무로 돌리는 추세였습니다.  한 매체의 지난 9월 연..

알아도 쓸모 없는 상식들, 그러나 가치있는 상식들 [내부링크]

예전에 TV프로그램에 알뜰신잡이라는 프로를 본적이 있습니다. 페널들이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분들이엿고 그 분야에서 내 노라하는 분들이였습니다. 나누는 대화는 살아가면서 생활이나 일터에서 직접적인 도움..

여전히 달리고 있는 오래된 자동차의 역사와 형식 [내부링크]

오래된 사진 속에 찍힌 100년 전 우리 선조들의 삶은 배고픔이었습니다. 헐벗고 굶주림이 일상이었고 하루를 버텨내는 것이 숙제였습니다. 그러나 지구 반대편에서는 양변기와 수도와 난방이 된 시설에 살며 자동..

해가 지지 않아 일몰을 볼 수 없는 곳 [내부링크]

 예전에 캐나다 서북부를 여행하는 중에 저녁 10시에도 해가 떠 있는 것을 보고 많이 신기해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구가 둥글기 때문에 다양하고 많은 신비를 체험하고 보고 느낄수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구에..

석양에 골프장으로 간 사연 ㅎㅎ [내부링크]

나는 오늘도 극성스러운 한국인의 하루를 산다. 이른 아침 4시 10분 눈을 떴지만 좀 더 밍그적거리다가 5시 30분 기상을 했고 이어 출근 준비를 마치고 컴퓨터에 앉아 댓글을 달고 7시 10분 집에서 나섰다. 자세..

2020년 부자나라 순위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런 일이 있군요. 2020년 국내 총생산량을 나타내는 국민 1인당 GDP가 대한민국이 일본을 앞질렀습니다. 바라볼 수 없을 것만 같던 일본을 드디어 앞질렀습니다. 대단한 대한민국 입이다 GDP 또는 국내총생산이..

자본주의란 무엇이며 장,단점은? [내부링크]

자본주의란, 일반적으로 사유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가 일부 개입하는 것을 포함한, 자원과 기업이 시장자유에서 사적으로 소유가 가능한 경제입니다. 자세히 보기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세계 부자들 기부 운동에 동참한 억만장자들 [내부링크]

일반인들에게 돈을 왜 벌려고 하느냐고 묻는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족을 먹여 살리기 위함이며 생활을 위해 그리고 노후를 위해 돈을 벌어야 한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부자들에게 돈을 왜 벌려고 하느냐..

유아기 부모의 애정 결핍의 결과 [내부링크]

아이들의 어린 시절 부모의 관심 부족은 그 어린이의 평생의 삶에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모든 어린이는 사랑과 관심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모든 어린이들이 필요한 애정과 관심을 받고 있는 것..

실종된 여성이 기억 상실증 상태로 발견되었다 [내부링크]

크로아티아 섬 지역 어부가 한 낯선 여성을 발견한 발견 해 신고했습니다. 이 여성의 신분이 Daniela Adamcova라는 것은 나중에 연구원과 친구들에 의해 확인되었지만 발견된 여성은 자신이 누구인지 자신에게 무..

월성 복합단지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 등재되다 [내부링크]

한반도에는 다양하고 많은 민속적인 전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전설들이 증명되었다든지 흔적을 남긴 것이 없기 때문에 신화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2017년 월성 단지에서 발견된 3구의 유골과 유..

항공사 실수의 저렴한 항공료 찾는 방법 [내부링크]

방랑자의 바람기는 코로나도 잠재우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펜더믹으로 세계속에 일부가 락다운이 되었다고는 하나 감염의 위험을 무릎쓰고도 하늘을 날기 원하는 사람들이 잇습니다. 개인적으로 한 3녀년 갖혀..

2년제 전문대 학위로 고임금 직업군 알아보기 [내부링크]

미국에서 대부분의 젊은이들은 4년의 대학을 졸업하고 나면 적잖은 빚을 지고 사회의 초년생이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고수익 전문직이 아니라면 일반 직장생활을 통해 얻어지는 수입은 그 빛을 갚기 위해 바쁘게..

미국 대학 졸업자들의 일부 전공별 수입현황 [내부링크]

미국 국립교육통계센터에 따르면 미국의 대학생들 중 3분의 1 이상이 3년 이내에 전공을 변경한다고 합니다. 이는 대학을 졸업 후 직업선택과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전공 분야에 따라 직업을 얻는데 어려움이 있..

미국에서 향후 10년 동안 선호 될 직업은? [내부링크]

역동적으로 변화고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도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같은 기간의 미래에는 더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 예상되며 현재도 급변해 가는 것을 우리는 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변화의 같은 기간을 두..

100년 전 미국인은 어떤 직업을 가지고 살았을까요? [내부링크]

"과거를 알면 미래가 보인다". "역사를 알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다"  현대 세계인의 모든 삶의 방식을 주도하고 있는 미국을 알면 미래를 설계하는데 길이 보일 것입니다. 그동안 앞서서 길을 열어가던 미국이..

미국에서 가장 구하기 쉽고 흔한 직업 [내부링크]

미국에서 바닥 경제를 움직이게 하는 직업군이 있습니다 일반 사무직, 물품배달이나 취급직, 식품판매나 식품준비직,소포 취급직, 트럭 운전직 등 없이는 사회가 마비될 정도일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수백만명의..

미국에서 자부심과 보람감이 높은 직업은?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어떤 식으로든 직업이라는 두 글자와 뗄 수 없는 긴밀한 관계에 있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직업으로 인해 생활을 하고, 보람을 느끼고, 성취감을 갖습니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직업인들이 자신이..

정신병원에 입원한 지인이 퇴원을 했다 [내부링크]

지금껏 한 순간도 나를 놓아 보지 않고 살아왔다. 언제나 긴장하고 노력하고 열심히 뛰며 살아온 지난 시간이 오늘의 모습이 아닌가 생각한다. 특히 미국이라는 낯선 나라에 와서 스스로 개척해 살아간다는 것이..

어려서 부터 담배연기에 노출되면 생물학적 노화가 빨라진다 [내부링크]

인류가 시작된 이래 노화 예방에 대해 노력해 왔으나 지금까지 그 숙제는 풀리지 않았습니다. 현대에 와서 자외선이 노화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밝혀졌고 이어 많은 자외선 차단에 힘을 쏟고 있지만 여전히 밝..

스모그로 인해 100년 전에도 사람이 죽었다. [내부링크]

개인적으로는 스모그란 단어를 알게 된 지가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어릴 적에 보았던 청명한 하늘에 살랑이는 바람결을 즐겼고, 여름밤 평상에 누워 하늘을 볼 때면 쏟아지는 별들을 가지고 이름을 지어주며..

뉴욕에 치명상을 입힌 최악의 재난 [내부링크]

 화려하고 생동감 있는 뉴욕은 세계의 경제를 움직이며 밤이 없는 도시입니다. 세계의 무역과 여행, 문화의 진원지며 밤낮이 없는 도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이자 다양하고 굵은..

가래와 진한 점액에 대한 가정 요법 [내부링크]

건조해 지는 계절과 함께 마스크를 사용하는 빈도가 많아지면서 원하지 않게 증가된 가래나 점액으로 불편을 느끼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목의 가래와 점액은 정상적인 현상이지만 분..

추석을 맞으며 중국인의 이민 역사를 생각해 본다 [내부링크]

추석을 이틀 앞두고 고향을 그리며 고향을 만나봅니다. 어릴 적 추석 때면 때때옷과 새 신발을 사 주시던 부모님은 더 이상 세상에 안 계시지만 그때의 기억은 잊히지 않고 새록새록한 기억으로 그리움을 남깁니..

돈의 힘, 무병 장수를 만든다 [내부링크]

2020년 코로나라는 전염병이 세계를 강타했을 때,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과 사망은 고소득 국가에서 가장 높았지만 불충분한 의료 서비스로 인해 저소득 국가에서 전염병의 영향이 훨씬 더 심각했습니다. 미국..

사형 제도 부활에 대해 다시 생각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사회적으로 범죄가 잔악해지면서 사형제도 부활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너무나 잔학한 죄인들은 사형이라는 제도를 실행하므로 최고의 고통의 순간을 줘야 한다는 생각을 할 때가..

곧 어린이 대상 COVID-19 백신 승인 요청 [내부링크]

최근 뉴스를 보면 현재 미국에서만 코로나로 인한 어린이 입원 환자가 2500명을 육박함에 따라 곧 어린이를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 승인을 요청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몇 주 안에   5세에서 11..

요일 이름의 의미와 일주일이 7일인 이유 [내부링크]

인류는 오랫동안 7일을 한 주간으로하고 각 요일 패턴을 중심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한주가 7일이 된 이유가 무엇인지?,, 요일의 이름은 어떻게 붙여지게 되었는지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오늘도 쓰..

2021년 현재 왕실이 있는 군주제 국가 [내부링크]

군주 국에는 왕실이 있습니다. 왕실이란 전통적으로 왕이나 왕비의 직계 가족을 말하며, 직계가족의 배우자와 사망한 군주의 생존 배우자 그리고 그 자녀와 자손 증손, 형제자매 사촌을 포함하며 군주제로 국가를..

환절기에 우리의 몸의 변화와 건강 [내부링크]

가을이 성큼 다가옴에 따라 조석으로 쌀쌀함이 느끼며 긴팔 여분의 옷을 챙기게 됩니다. 이때 우리 몸이 내부적으로 계절에 적응하는 방식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절의 변화 시기 많은 사람들이 건강이..

공산주의와 민주주의 의 차이점 & 2021년 공산국가 [내부링크]

공산주의라고 하면 사유재산이나 이윤을 기반한 경제기반 주요 생산수단 등이 공동소유로 대체하는 것이 정치적, 사회적, 철학적, 경제적 교리입니다. 공산주의는 사회의 두 계급인  노동계급과 자본가계급이..

딸꾹질은 무엇이며 왜 할까? [내부링크]

딸꾹질이란? 딸꾹질은 흉강과 복강을 분리하는 큰 근육막인 횡경막이 경련에 의해 수축할 때 발생하며 경련은 성대가 갑자기 닫히면서 일시적 호흡이 멈추며 폐쇄로 인해 "딸꾹" 소리가 납니다. 딸꾹질은 여성보..

삼림욕이 무엇이며 효과적인 방법과 이점 [내부링크]

지병을 앓고 있는 많은 분들이 마지막 건강 회복을 위해 자연을 찾는다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자연이 우리 인간에게 주는 효능이 그만큼 많다는 것을 증언하는 것 아닐까 싶습니다. 수 마일에 걸쳐 펼쳐진 거..

가래와 점액의 차이와 거담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신체가 코와 부비동 또는 목이나 폐에서 과도한 양의 점액을 생성한다면 건강 문제의 지표가 될 수 있으므로 점액 축적의 다양한 원인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특히 감기나 독감 또는 알레르기 등에 의한 것도 있..

오늘의 일기 "비가 너무 많이 내려 무섭다" [내부링크]

지난밤 내내 쉬지 않고 내리던 비가 오늘도 멈출 기미가 없다. 수요일 아침 폭우속에 출근을 했고 따뜻한 차 한잔으로 아침을 여는데 쏟아지는 빗소리가 멍 때리기 좋은 음악이 되어 들려온다. 여느 직장인들처럼..

하와이 마지막 공주의 짧고 비극적인 삶 [내부링크]

1893년은 하와이 사람들에게 중요한 해였습니다. 하와이 왕국의 왕위를 계승할 카이울라니 공주는 외교임무를 위해 영국에서 뉴욕과 보스턴을 거쳐 워싱턴 DC 백악관을 방문했습니다. 공주는 미국 24대 대통령 그..

수 세기 동안 불타고 있는 더 스모킹 힐스 [내부링크]

지금 이 순간에도 지구 곳곳에서는 상상하지 못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얼른 생각하기에 전쟁같은 인간이 만든 사건들이나 사고들이 떠 오르기도 하지만 살아 있는 지구는 끊임없이 반응하며 자신의 활동을..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독재자는 누구? [내부링크]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건전하고 건강한 권력에는 언제나 견제와 균형이 있어야 하고, 법과 제도에 의해 유지되어야 할 것입니다. 역사에서 볼 때 법과 제도의 적용받지 않던 권력은 폭군..

양극성 장애란 무엇입니까? [내부링크]

산업화로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에서 많은 사람들이 어떤 식으로든 정신적인 상처를 받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보이지 않지만 과다한 스트레스와 정신적인 부담은 다양한 정신 질환을 만들며 많은 사람들이 어떤 식..

지인이 정신 병원에 입원을 하였다 [내부링크]

답답한 하루입니다. 힘을 빼던 한여름도 어느덧 저물어가며 저만치 모퉁이에 다가온 가을을 느낄 수 있는 바람결이 반갑지가 않습니다. 유난히 길게 느껴지는 미국의 여름도 밀어붙이는 계절 앞에 힘없이 무너지듯..

지구상에 사람을 죽일 수 있는 위험한 나무들 [내부링크]

나무가 사람을 죽일 수 있다는 말이 허무 맹랑한 말일 것 같지만, 다양한 생물학 세계에는 실지로 인간에게 큰 해를 끼칠 수 있는 죽음의 나무가 존재합니다. 종교적인 면이 아니라 생물학적으로 극도로 위험한..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에 대해 [내부링크]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가 있는 사람은 주의력 유지한다거나 에너지 수준 관리나 충동조절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미국에서는 약 8.4% 의 어린이와 2.5%의 성인이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를..

미국 테네시 홍수로 22명 사망 50명 실종 [내부링크]

 미국 동남부 지역 테네시는 지난 주말에서 월요일까지 내린 기록적인 홍수로 인해 도시가 난도질을 당했습니다. 강을 이룬 거리에 주택이 뿌리가 들려 길을 잃고 떠나니고, 자동차가 길을 찾아 헤매다가 전주에..

그린란드에 처음내린 비로 빙상이 녹아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앞으로 20년이 채 못되어 그린란드의 아름다운 빙상을 볼 수 없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녹아내리는 얼음의 양이 있는데 최근에 역사상 처음으로 내린 비로 인해 평소 녹아내리는 양의 몇 배가 녹아 없어졌습니다...

미국 코로나 백신 접종자들 8개월 후 추가 접종 [내부링크]

최근 뉴스에 따르면 미국 보건 당국은 전염성이 높은 델타 변종에 대한 방어 차원에서 두 번째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이 8개월 후에 추가 접종을 권장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세 번째 접종을 하기 위해..

여행지 자메이카에서 결혼식을 위한 준비 [내부링크]

잊지 못할 결혼식을 위해 이색적인 결혼 장소를 생각한다면 자메이카도 있습니다,  자메이카는 카리브해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가장 이국적인 곳입니다. 황금빛 모래와 탁 트인 파노라마적 배경으로 어디에서..

여행지 자메이카에서의 특별한 결혼식 [내부링크]

한때 과다한 결혼비용으로 사회적인 무리가 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요즘은 상당한 부분에서 긍정적인 변화가 있으리라 생각하지만 아직도 혼주의 생활에 무리가 갈 만큼 무리한 지출을 하며 결혼을 하는 분들이..

미국의 노동절과 연방 국가 공휴일 [내부링크]

1주 후면 미국의 연방 공휴일인 노동절입니다. 노동자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기다려지는 날입니다. 미국 의회에서 지정한 미국 연방 공휴일은 11일입니다. 다른 많은 나라들과 달리 미국에는 국경일이 없습니다...

결혼식의 트랜드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아들만 있는 저는 시대가 이끄는 트렌드에 뒤 처져 있습니다. 엄마의 삶에 관심이 없는 아들들은 세상의 변화를 알려주는 것 까지 바라지 않더라도 자상하게 마주 앉아 이야기할 시간을 주지 않습니다. 저는 그만..

복권에 당첨된 후 남편에게 살해 당한 여자 [내부링크]

 돈은 있으면 좋고 없으면 불편하고 많으면 악이 되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미국 오클라호마주에서 젊은 엄마와 어린 딸이 남편과 아빠로부터 살해를 당했습니다.  엄마와 딸이 200만 달러 로또 잭팟에 당첨..

머리가 두개 달린 개를 만든 소비에트 과학자 Vladimir Demikhov [내부링크]

가끔 특별한 글을 볼 때면 구 소련이 망하게 된 것이 얼마나 다행인가 싶답니다. 구 소련은 지구의 온 인류와 다른 모든 나라들에게 얼마나 위험한 존재였던가 생각하면 지금도 오금이 저릴 정도로 아찔 합니다...

승진을 축하 해 주세요. 마음가짐이 가져온 선물 [내부링크]

살면서 이런 일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난해 코로나로 집에 갇히면서 우울증까지 앓아야 했던 암울함을 뒤로하고 출근명령이 내려지자 너무도 행복했습니다. 집에서 일하는 것은 결코 나에게 맞지 않음을..

미국 초기 정착 중, 사회 보장 제도에 도움을 요청했던 일 [내부링크]

교통사고로 인해 부비동 뼈에 금이 갔었다. 낯선 차량이 우리 차 오른쪽 옆을 받치는 순간 내 얼굴이 앞 운전석 의자 모서리를 받으면서 의식을 잃었고. 어떻게 엠블런스에 실려 응급실로 갔는지 기억이 없던 나..

미국 초기 정착중 교통사고 대책에서 배운것 [내부링크]

처음 미국이란 나라에 와서 뿌리내릴 때까지 구름 속을 헤매는 듯 한 하루하루를 보냈던 기억이 납니다. 사회적인 시스템을 몰랐고, 사람들의 기본적인 사고를 몰랐고, 동서남북 위치를 몰랐고, 문화적인 차이점을..

세상에서 가장 길고 아름다운 폭포. [내부링크]

물이라는 것은 참 신비로운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리적인 힘도 있지만 물을 보고 있으면 마음에 평 화가 오는 것 같고 안정감과 함께 생기가 도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생명의 근원이기에 그렇지 않을까 생각..

미국의 코로나 다시 위기 오는가? [내부링크]

 코로나로 미국이 다시 위기가 닥쳤습니다. 다시 시작되는 위기를 이전과 다르게 심각성을 가지고 대처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을 강권하는 정부 현재 주정부 공무원으로 일하고 있는 저는 며칠 전 주지사로부..

아직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사건들 [내부링크]

살다 보면 듣고 싶지 않은 뉴스들을 듣게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듣고 싶지 않은 뉴스들 중에서도 더욱 듣고 싶지 않은 것은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는 소식인 것 같습니다 지난 세월 동안 일어나서는 안..

2021년 프리랜서로 인기 있었던 직종은? [내부링크]

2020년과 2021년, 코로나로 활동이 방해를 받게 될 때 가장 인기 있는 직업군이 프리랜서 직업입니다. 이것은 앞으로도 선호될 직업이고 장기적으로는 많은 부분에서 프리랜서로 넘어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메이플라워 후손들 중 유명한 사람들은? [내부링크]

메이 플라워는 1620 년에 102 명의 승객을 태우고 미국을 향해 항해를 했습니다. 긴 여정으로 인해 53명만이 살아남아 이듬해 봄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때 살아남은 메이플라워 들의 후손들은 약 3,500만 명으로..

아스피린의 영웅이자 인류의영웅 펠릭스 호프만 [내부링크]

매해 10월은 미국에서 약사의 달입니다! 공중 보건을 위해 인류에 공헌한 영웅들을 기리기 위한 달이기도 합니다. 제약과 관련해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분은 Felix Hoffman 일 것입니다. 이 분은 독일 화학자..

에드센스 게시자 정책위반 보고서에 대한 끈질긴 메일 [내부링크]

4일 전 에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에 대한 내용을 올렸습니다. 그 일과 동일 선상에서, 이어졌던 일들을 남기면서 이 글을 보는 트친님들은 저 같은 일을 겪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보고를 올립니다...

2021년 미국에서 가장 비싼 집 구경하기 [내부링크]

미국에서는 해마다 전국적으로 가장 비싼 집들을 발표합니다. 2021년에 비싼 집 리스트에 오른 집들은 어떤 모습들인지 궁금하지 않습니까? 2017년에는 미국에 신규주택들이 붐을 일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소유자들..

미국에서 살기 좋은 대 도시의 생활비를 가늠해 보기 [내부링크]

사람마다 다른 생각일 수 있고 도시마다 장,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대중들이 살기 좋은 곳으로 결정하는 데 영향을 주는 것은 생활비가 먼저 적용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거비가 비싸고 물가가 높..

지금도 불타고 있는 지구촌들 [내부링크]

지구는 지금도 살아 움직이고 있으면서 여러방법의 표현으로 아프다고 아우성을 치는 것 같습니다. 지구내면에 이어 표면도 끊임없이 끓어오르며 움직이고 분수처럼 차오르며 때로는 인간에게 이로움으로 때로는..

뉴욕주 카운티 공원의 폭포 속에 불꽃 영원히 타오르다 [내부링크]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꺼지지 않은 불이 있습니다. 수량이 많은 여름에는 강하게 내리는 폭포수 속에 숨어 타고 있는 불은 때로는 꺼지기도 하지만 끊임없이 무료로 보급되는 연료로 인해 누구든지 불을 붙일 수 있..

에드센스 게시자 정책위반 보고서 [내부링크]

지난주 어느 날 에드센스에서 이메일이 와 있었다. 내용인즉슨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란다. 일단 매 콘텐츠마다 남의 사진을 사용하고 있는 입장이라 먼저 겁이 덜컹했다. 자세히 읽어보니 새로운..

몽고반점이 있는 인종과 원인 [내부링크]

영어로는 블루 스폿이라고 하는 몽고반점이 있습니다. 몽골리안들에게 나타나는 점이라고 해서 몽고반점이란 이름이 붙은 이 반점은 간난 아가들 엉덩이에 넓게 퍼져 있다가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연 사라집니다...

머리카락 색깔이 왜 다양할 까요? [내부링크]

유전에 의한 머리카락 색상 사람의 머리카락은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전에 의해 머리카락 색이 결정되지만 전부가 유전자에 의해 결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의 머리카락을 결정하는 DN..

2021년의 세계 최상의 10대 항공사 [내부링크]

세계인들이 관광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면서 세계 항공사업은 그 어느 때 보다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선진국들이 점유해오던 항공산업은 서서히 개발 도상국들의 추적으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

세계 가장 유명한 성, 죽기전에 다 볼수있기를,,, [내부링크]

세상에 태어나 멋모르고 살아온 지난 시간들, 허비한 것 같아 너무 속상합니다. 남은 시간 할 일은 너무 많고 하고픈 일도 많은데 남겨진 시간은 너무 적어, 마음은 바쁜데 더딘 발걸음이 아쉽기만 합니다. 세상은..

미국에서 최고의 전통 문화 축제들 [내부링크]

축제라는 단어는 언제나 흥분되고 행복합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이름의 축제가 있습니다. 부한 나라든지 가난한 나라든지 추운 지역이든지 더운 지역이든지, 그곳에서 열리는 다양한 주제로..

빛 공해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2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어쩔 수 없이 빛 공해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화려한 네온사인과 가로등 거리의 빛들은 밤이면 더 화려한 모습을 하며 공해가 됩니다. 실외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다양한 조명등으로 건강을 해치는 공해..

조명 빛이 건강을 위협한다, [내부링크]

빛공해란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조명에 의해 눈에 띄지 않지만 과도한  실내, 외를 밝히는 빛으로 생태계적 피해를 얻는 것을 말합니다.  불과 50년 전만해도 밤하늘의 은하수 아치를 볼 수 있었고, 수만 개의..

세상에서 가장 특이한 꽃들입니다 [내부링크]

무슨 꽂이든지 자세히 들여다 보면 참으로 신기하게 생긴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세히 보면 특이하게 생긴꽂들이 살펴보았답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이상한 것들도, 흥미로운 것도 많음을 새삼 느끼며..

지구상에서 최고 높은 곳과 최고 낮은 곳 [내부링크]

아직도 꿈을 꾸는 철부지 삶이 한가하고 심심한 편도 아닌데 가끔은 아무 쓸데도 없는 것에 관심이 생깁니다. 길을 걷다가, 혹은 잠을 자려다가도 세상의 가장 높은 곳에 올라가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고..

외국인이 추천하는 한국에 꼭 가봐야 할 곳 [내부링크]

여름휴가철입니다. 코로나로 멀리는 못 가더라도 국내 여행이나, 외진 곳을 방문해 봄으로서 힐링 시간도 갖고 우리 주변의 것들의 소중함도 다시 느껴 볼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외국인이 한국을 소개하는 내용..

발암 물질이 건강한 가정과 삶을 파괴한다. [내부링크]

이 전 포스팅에서 "발암 물질 벤젠이 포함된 5가지 선크림 리콜" 된 뉴스를 올렸습니다. 그러면서 발암물질이 무엇인지 더 알고 싶었고, 간단한 내용을 나누고자 옮깁니다.  발암물질은 말 그대로 암을 유발할수..

발암 물질 벤젠이 포함된 5가지 선크림 리콜 [내부링크]

독립적인 테스트 연구소가 자외선 차단제 78개의 제품을 조사하다가 발암물질 벤젠을 발견하고 몇 달 만에 리콜이 이루어졌습니다. 리콜제품은 Johnson & Johnson 제품으로 에어로졸 스프레이 자외선 차단제 종류..

죽기전에 봐야 할 가장 아름다운 곳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꼭 가 보고 싶은 곳을 나열하다 보면 열개의 손가락이 몇 번을 접혔다 폈다가 해야 할지,,, 그러나 먼저 가봐야 할 곳으로 지구 상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몇 곳을 추려 봤습니다. 이들 중에 가야 할 곳..

2030년대에 기록적인 홍수가 이어진다 [내부링크]

달의 주기는 기후변화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현재 달 사이클의 조수 증폭 부분에 있습니다. 다음 조수 증폭 주기는 2030년대 중반에 시작되며. 그때쯤이면 지구 해수면이 문제가 될 정도로 심각하..

미국에서 사진이 가장 많이 찍힌 건물 [내부링크]

 미국에서 사진에 가장 많이 찍힌 건물이라고 한다면 백악관이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같은 유명한 건물일 것 같지만 의외로 헛간이라는 것으로알려졌습니다 이 유명한 건물은 와이오밍에 있는 작은 헛간으로..

OECD 국가 중 세금이 높은 국가는? [내부링크]

우리가 세계 어디에 살든지 상관없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 세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혼자 살든 결혼을 해서 가족이 있든 지불해야 하는 세율은 나라마다 다르며, 개인의 조건에 따라 다르기에, 세금이 가장 높..

미국 세금의 대표적인 종류와 세비율 [내부링크]

미국인들은 자국이 세금이 높다고 많은 불평을 합니다. 그러나 자세히 알고 보면 OECD 국가들 중에 중간쯤일 것입니다. 사회 복지가 좋고 의료서비스가 좋고, 교육시스템이 좋다면 그 나라는 세금이 높을 수밖에..

미국 플로리다 콘도 붕괴 90 명의 사망자 [내부링크]

지난달 미국 플로리다에서 콘도가 붕괴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국내에서의 여론은 후진국에서나 있을 법한 사고가 미국에서 일어남에 대한 분노가 있습니다. 당국은 지금도 희생자들을 찾기 위한 수색이 이어지..

지옥의 문이 50년째 불타고 있는 투르크 메니스탄 [내부링크]

지옥의 문 중앙아시아에 있는 이슬람 공화국인 투르크메니스탄은 이란, 아프가니스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카스피 해에 접해 있습니다. 1990년 8월 주권 선언을 하고 1992년 3월 독립국가연합에 가입한 이..

미국 여성들 출산율 5년 연속 최저치 [내부링크]

출산율 저하로 대체율을 밑도는 현상은 해가 갈수록 더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유럽의 낮은 출산율을 염려하던 시기가 있었는데 어느덧 G7 모든 국가의 출산율에 비상이 걸린 것입니다. 최근 정부 통계에 따르면..

저출산과 고령화로 고심 하는 G7 국가들 [내부링크]

일본의 고령화는 자국만의 이슈를 넘어 G7 국가 전체가 안고 있는 문제가 되었습니다. 근래에 들어 저출산으로 인해 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접어들고 있는 선진국들 중 일본은 국민 평균 연령이 2100 년쯤에 53.8..

세계 전쟁중 일본 731부대의 잔악함 [내부링크]

요즘 일본이 어려움에 처해 있는 것을 보면 적게나마 마음의 위로가 됩니다. 세계인의 잔치 올림픽을 개최 하려면서 세계인의 불행을 만들 준비를 하는 것을 보면서 드는 생각이며 코로나를 제때 관리 못해 나타..

미국에 아시아계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내부링크]

미국에는 다양한 인종이 살고 있습니다. 세계 모든 나라 사람들이 들어와 있다고 해도 과언이라 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한 나라 사람들이 들어와 있고 다양한 종족들이 어우러져 살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와 다양한..

지구 온난화로 닥친 재앙 [내부링크]

기록적인 폭염이 미국 북서부에 영향을 미치면서 캐나다 일부 지역에서도 기온이 사상 최고치까지 치솟았습니다. 미국 서부지역과 캐나다는 예전의 같은 시기 평균기온 약 24C를 훨씬 뛰어넘어 50C에 육박하며 사..

유전자 가위가 하는 기술의 용도 [내부링크]

인류의 종말은 유전자 가위로부터 올 것이라고 하는 전문가들의 보고들이 있습니다. 인류에 유익하면서도 위험한 유전자 기술은 좋게든 나쁘게든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끊임없이 DNA를 수정해..

죽음에 대해 예지력을 가진 사람들 [내부링크]

아주 오래전에 보았던 영화에서 한 힘겹게 살아가던 여인이 억척같은 수고로 자리를 잡고 영향력을 미치며 살아가는데 어느 날 자기의 마지막 날이 왔음을 알아차렸습니다. 자신이 가마를 타고 가는 꿈을 꾼 후..

미국이 미터법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내부링크]

화씨 = 섭씨 마일 = 킬로미터 인치 = 센티미터 피트 =센티미터 파운드 = 그램 미국을 방문하면 비행기가 착륙하자마자 차이점을 먼저 알게 될 것입니다. 공항에서 수하물 무게를 파운드 단위로 측정하고 도로에서..

미국 독립 기념일의 이탈 [내부링크]

미국에서 해마다 7 월 4 일은 미국에서 가장 큰 휴일인 독립 기념일입니다. 1776년 7월 4일 미국은 대륙 회의에 의해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선언한 날을 기념하는 날로 정해진 공식 공휴일입니다. 1776 년 7 월 2..

세계에서 가장 비싼 보석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여성이라면 보석을 참 좋아합니다. 보석은 미를 돋보이게도 하지만 사회 속에서 자신의 부와 지위를 반영하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구하기 쉽지 않은 희귀하고 독특한 색상과 품질을 가진 보석을 갖고 싶어 합니..

미국 도시속에 녹지 공원을 소개 합니다. [내부링크]

오래전 한국을 떠나온 저는 트친님들의 블로그를 방문하다 보면 마을마다 아름다운 생태공원들이 아름답게 조성되어 지역민들이 여유로움으로 이용하는 것을 보면 뭔지 모르게 마음이 흐뭇해진답니다.  자연과 녹..

미국 북서부의 폭염 경고 이어져 [내부링크]

폭염이 미국 북서부를 계속 구워내고 있습니다. 예년에 비해 일찍 찾아온 더위는 그만큼 위험을 키워갑니다.   기록으로 볼 때 미국 북 서부의 여름이 더 더워졌습니다. 해마다 여름이면 한두 차례 자연발화로..

거대 채소가 된 원인은 지하에 있다? [내부링크]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채소보다 고기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채소가 영양가가 높고 골고루 들어 있어 건강에 유익합니다. 야채를 요리해서 먹는다면 맛도 영양도 고기보다 더 건강해질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잔인한 감옥은 어디일까? [내부링크]

살아가다 보면 원하지 않은 곳으로 갈 때가 있기도 하겠지만, 누구라도 절대로 경험하고 싶지 않은 곳이 감옥일 것 같습니다. 지금은 영화 이름도 생각이 나지 않지만 예전에 보았던 영화 중에 악명 높은 감옥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 목록에 오른 나라 [내부링크]

전 세계에서 지역마다 자랑할 만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각 나라별로 지역별 요리나, 획기적인 건축물 들, 역사의 흔적들 등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움이라고 정량화 하기..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 러시아의 Oymyakon 마을 [내부링크]

여름임을 알리며 연일 더위에 시달리는 모두를 위해 오늘은 지구 상에서 가장 추운 마을을 소개합니다. 내용을 보는 순간만이라도 더위를 잊고 추위를 느껴 봤으면 합니다. 세상은 참으로 공평한 것 같습니다. 더..

미국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자연 재해 [내부링크]

인류가 아무리 발버둥처도 대자연의 힘은 결코 이길 수 없나 봅니다. 기계에서 생명을 만들어내고 기계에서 만들어진 사람이 나올 준비를 하고 있는 오늘날의 인류는 자연 앞에서 무력함은 만회할 수 없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파괴적인 쓰나미 [내부링크]

2011 년 동 일본을 강타한 지진과 그에 따른 쓰나미는 현대 인류가 자연재해에 얼마나 취약 한지를 보여주었습니다. 많은 지구인들을 충격으로 밀어 넣은 이 쓰나미는 동일본 이전에도 종종 있었지만 그 파괴력에..

습진에 대한 자연 요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습진은 여름보다 겨울에 더 악화되는 질병입니다. 보기에 불편하지만 본인은 가렵고 건조하고 갈라지는 피부로 고통을 겼습니다. 건조한 계절이 피부에 영향을 미치며 증상은 더 악화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비싼 과일들입니다. [내부링크]

세상에는 흥미로운 일들이 참 많다고 생각했는데 흥미로운 물건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각가지 이유가 있지만 정상적은 것은 더 이상 관심을 못 받다 보니 뭔가 특별하게 만드는 것에 재미를 느끼는 사람들이 있습..

대리모가 되기 위한 절차를 알아본다 [내부링크]

의학의 발달로 상상도 못 할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배아에게 생명을 주지는 못해도 건강하게 길러 줄 수는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배아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오직 배..

버려진 유령의 땅 미국 펜실바니아 Centralia [내부링크]

유령도시가 된 센트랄리아 50 년 넘게 타 오르고 있는 유령의 땅이 되어 버렸습니다. 미국 펜실베니아주는 한때 한국까지 석탄을 수출했던 광산들이 많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그만큼 깊은 산이 넓게 분포되어 있..

올림픽 역사와 개최국들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1년 7월 23일 - 8월 8일까지 일본에서 열릴 올림픽은 아직도 불확실한 가운데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해에 있어야 할 세계인의 축제가 코로나로 인해 올해로 연기되었지만 여전히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상태로..

미국 캘리포니아 폭염 비상사태 선포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더운 곳 중의 한 곳인 데스벨리 국립공원이 있는 캘리포니아는 더운 폭염으로 인해 전력시스템 문제 해결을 위해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지난 목요일에 130F (54C)를 표시했던 데스벨리 국립..

세계에서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곳 [내부링크]

자세히 더 보기 인구 밀도가 낮은 지역 일부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국가에서는 인구 밀집도가 높습니다. 그중에서도 홍콩 인구 밀집은 세계적으로 비율이 가장 높은 곳일 것입니다. 그 외에도 인도, 마카오, 방..

고래 뱃속에서 살아온 현대판 요나 [내부링크]

성경 구약 속에 요나라는 사람은 물고기 뱃속에서 3일을 있다가 뱉어 내쳐졌습니다. 그것은 기적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미국에서 고래 뱃속에 들어갔나 나온 사람이 있다는 뉴스가 떴습니다. 혹등고래 뱃속에 주..

여성의 난자가 독성물질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 [내부링크]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출생비율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유럽 국가들은 이미 국가 인구 대체 수준 이하로 떨어지고 있고 대한민국 역시 머지않아 인구 대체 수준 이하로 떨어질 것을 염려하고 있습니다. 인구를 안..

670 만 개의 정자가 달에 있는 금고로 간다 [내부링크]

과학자들은 670 만 개의 정자 샘플을 달 안에 있는 금고로 보내려고 합니다. 성경에서 노아는 방주에 서로 다른 종 한쌍씩을 가져와 대홍수로부터 동물을 구했습니다. 이제 과학자들은 670 만 개의 씨앗, 정자,..

냉동된 배아가 27 년만에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내부링크]

과학이라는 이름으로 위대한 역사가 다시 쓰였습니다. 1992 년에 배아인 채 냉동고 속에서 잠자던 아가가 지난 2020년 초 한 여성의 자궁에 이식되어 성공적으로 건강한 여자 아이로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아이의..

69명의 자녀를 낳은 다산의 어머니 [내부링크]

모든 동물들에게 출산은 가장 신성하고 위대한 업적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한 여성이 69명의 자녀를 낳았다고 생각한다면 그 위대한 업적은 아마도 달라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언젠가 한 여성이 8명의 쌍둥이를..

5세에 엄마가 된 세계 최 연소 엄마 [내부링크]

1939 년 5 월 페루 안데스 마을에 사는 리나는 5 세 7 개월 21 일에 어린 나이로 제왕 절개를 통해 아들을 낳아 세상에서 가장 어린 엄마가 되었습니다. Lina의 이 놀라운 이야기는 당시 페루의 저명한 의사이자..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 받는 지도자는? [내부링크]

남북 전쟁 직전에 재임했던 제임스 뷰캐넌은 전쟁을 막지 못한 책임이 없다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가 가지고 있던 많은 장점과 성과에 일부에서는 위대한 업적으로 인식하기도 하지만 국가의 분열을 막지 못..

세계 최고 럭셔리 리조트, 생의 마지막처럼 즐기기 [내부링크]

각국들의 백신이 활성화되면서 올 하반기에는 코로나로부터 자유함으로 방랑자들의 날개가 움직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나에게는 불가능이지만 꿈이라도 꿔보고 싶은 생에 최고의 럭셔리 휴가를 보..

코로나 대처를 잘 못한 지도자는 누구? [내부링크]

작년 초 온 세계를 향해 무섭게 퍼지던 코로나 바이러스가 처음 출몰했을 때, 세계 유명한 지도자들 중 일부는 그 심각성을 경시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나 마스크의 착용의 중요성을 무시하고 바이러스 예방을 소홀..

세계 역사상 최악의 전쟁은 언제인가? [내부링크]

생명이 있는 곳에 전쟁이 있어서는 안 될 것이지만 지구촌 어딘가에서는 지금도 크고 작은 전쟁이 있습니다. 지구에 인류가 살아가는 동안 전쟁은 끝이 없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전쟁은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들 [내부링크]

여행을 하면서 힘들고 지칠 즈음에 나타난 아름다운 정원을 볼 때면 새 아침 싱그러운 기분으로 새로운 에너지가 솟구치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만큼 정원의 아름다움이란 우리 인간에 세 삶에 힐링을 주는 것 같습..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신전을 가다 [내부링크]

인간은 신을 섬기기 위해 존재하는 생명임이 분명한 듯합니다, 역사를 거슬러 가면 어려운 악조건 속에서도 신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것으로 신을 경외하기에 노력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때 그들의 간절한..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들 [내부링크]

지파퀴라 소금 대성당 : 콜롬비아 전적으로 소금 바위에 새겨진 천주교 대성당입니다. 지하 190m에 25 만 톤의 소금을 깎아 만든 이곳은 BC 5 세기경부터 소금을 채굴하던 광산이었으며 소금 채굴을 위해 광산으..

대리모의 역사는 얼마나 오래 되었을까? [내부링크]

오늘날의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대리모는 약 3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리모에 대한 아이디어나 비기록적 대리모는 성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성서 시대 대리모 성경 창세기에 나오..

두 가지 형태의 현대시대 대리모, 비난의 대상인가? [내부링크]

5년전 대한민국을 혼란에 빠뜨린 한 여성이 구속되었습니다. 대리모의 브로커이면서 자신이 대리모를 했던 이 여성은 생명 윤리법에 대한 위반으로 법정구속되었습니다. 윤리적 논쟁으로 남아 있는 대리모는 각..

여름 휴가를 생의 마지막 처럼 즐길 럭셔리 휴가지 [내부링크]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입니다. 발목이 묶인채 살아온 지난 2년을 잊고 생의 마지막 같은 럭셔리 휴가지를 떠날 수 있다면 하는 바람이 현실이 되는 그 순간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하얀 백사장..

뉴욕을 방문하려면 꼭 봐야 할 것들 [내부링크]

세계 최고의 도시이자 화려한 뉴욕은, 연중 무휴이며 밤낮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그리고 뉴욕은 방문해야 할 유명한 곳들이 가까이에 있다 보니 도보나 가벼운 대중교통으로의 접근이 좋아 광광객..

윤리 논쟁이 되는 세계의 나이 많은 임산부들 [내부링크]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보편화되고, 결혼이 늦어지며, 불임치료가 활발해 짐에 따라 30대 후반의 여성들이 아이를 갖는 확률이 많아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의학의 발달과 건강 향상으로 나이가 많은 여성들의 임신..

20세기에 일어난 미국의 항공사고들 [내부링크]

코로나로 발이 묶인 지난 1년 반 동안 세계인의 겪어야 했던 스트레스는 생각보다 심각한 것 같습니다. 이유 없는 폭력이 난무하고, 가슴에 있는 분노를 표출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가정불화가 늘며, 가정에서 아..

지구에 남아 있는 공산국가는 어느나라인가? [내부링크]

일찍이 전 세계 여러 나라가 공산주의 통제 속에 있었으나 1980 년대 말과 90 년대 초에 무너지기 시작하였으며 남아있는 공산주의 나라도 실제로 경제에는 자본주위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공산당이라고 하..

미국내 최고의 국립공원 추천 [내부링크]

미국으로 여행을 가보자 한다면 그냥 막연할 것 같습니다. 정확한 장소를 정한다고 하더라도 그 한 곳만 방문하기에는 시간도 돈도 너무 허실이 많이 되기도 합니다. 자유와 즐거움이 있는 미국은 넓고 광할한 땅..

미국의 돈, 달러에 대해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미국의 돈인 달러는 전 세계통화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유통되고 있는 지폐는 1. 2. 5. 10. 20. 50. 100달러이며, 지폐에는 5명의 미국의 대통령과 2명의 미국 창립자의 얼굴이 있습니다. 모두 남성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추천 [내부링크]

넓은 지구 상에는 숨 막히게 아름다운 곳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인간의 손이 빚은 것이 아니라 신의 작품인 자연은 말없이 우리에게 숭고하리만치 환상적 모습으로 초현실적 감동을 줍니다. 그 아름다움을 인간..

미국 대통령에게 주어진 지원 혜택 [내부링크]

미국의 총사령관이란 직함은 엄청난 책임을 수반하지만 그에 따른 특전이 제공됩니다. . 대통령에 대한 혜택에는 여행 방법, 식사, 잠자는 곳, 언젠가 받게 될 장례식까지 포함됩니다. 그리고 국민이 납입한 세..

부자에게 감추어진 돈의 진실 [내부링크]

날마다 반복적인 일을 하며 풀리지 않은 일에 머리를 감싸 안고 수없이 그만두겠다고 맹세하지만 쉽게 행동으로 옮길 수 없는 것이 대부분의 직장인들의 현실입니다. 그러나 보란 듯이 자리를 박차고 나갈 수 있..

부자들이 즐기는 것들은 [내부링크]

평균 소득이 있는 사람들은 휴일이 되면 카누를 타지만 부자들은 호화 요트를 타고 항구를 떠납니다. 그리고 보동사람들은 래브라도 리트리버 정도의 강아지를 껴안고 시간을 보내지만 부자들은 사자와 호랑이와..

부자들 "돈" 모으기 조언 [내부링크]

큰 부자는 하늘이 낸다는 말이 있습니다. 특히 스스로 부를 이루는 사람이 되려면 현명한 투자뿐만 아니라 저축과 지출에 대한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슈퍼 부자는 호화로운 휴가와 멋진 자동차를 과시할 수 있지..

트럼프 대통령 괴짜 소비형태 [내부링크]

트럼프 대통령은 큰 부자로 이름나 있고 지금도 부동산 비즈니스로 많은 돈을 긁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그가 자신을 위해 쓰는 소비는 어떻게 될까? 대통령으로서 그의 소비형태는 많은 관심의 대상이기도..

소비에 대한 나쁜 습관 [내부링크]

크든 작든, 일부 재정적 습관에 따라 빈 지갑이 되느냐 두툼한 지갑이 되느냐를 가릅니다. 흔히들 작은 돈의 지출을 무시하기 쉬운데 두툼한 지갑을 만드는 사람들은 생각이 다릅니다. 소비에 나쁜 습관을 버리자..

보물로 불리는 희귀 물질들 [내부링크]

희귀하고 아름다운 아이템은 언제나 인간의 상상력과 부에 영향을 미칩니다. 고대부터 금과 같은 귀한 광물 은 보석이라는 이름으로 삶에 최고의 먹거리,  삶의 질을 그리고 무덤에 이르기까지 장식을 하며..

관광객이 망가뜨린 자연들 [내부링크]

자연이란 말로는 다 표현하기 어려운 경이롭고 멋진 것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갖추고 있는 산, 협곡, 폭포, 산호초등 가늠하기 힘든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생명이 없는 회색 도시..

관광객들이 파손한 보물들 [내부링크]

관광객이 되는 것은 어렵습니다. 당신은 낯선 도시나 나라에 있고, 언어소통이 어렵고, 피로를 얻기 전에 스케줄 소화를 해야 하는 바쁜 마음 등 여행이란 편안함과 여유로움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행..

진상 관광객이 남긴 흔적들 [내부링크]

여행을 한다는건 설래임과 긴장감과 기대감으로 평정을 유지하기 쉽지않은 감정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좀더 이성적 감정으로, 냉정함으로 관찰하며, 배우며, 되새기며, 교훈을 받는 시간을 갖는것이 중요하리라..

일광제의 문제: 수면 부족이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미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11 월 1 일 일요일 오전 1 시간 뒤로 돌아가며 일광 절약 시간제로 대체됨에 많은 사람들은 한 시간의  여분의 수면 시간에 감사합니다. 그러나 그 감사가 년중 지속지되지는 않습니다...

코로나가 끝이 날까요? [내부링크]

지난 몇 달 동안 전 세계적으로 3,700 만 건이 넘는 COVID-19 사례와 100 만 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인류에 분노를 유발하며 언제 끝이 날것인가에 관심을 불러이르킵니다 전염병 학자들이나 공중 보건..

인간의 평균 체온이 낮아진다 [내부링크]

인간은 좋아하는 음악을 듣을때 행복감을 느끼고 향수를 불러이르키며 즐거운 추억이 떠오를 수 있고, 흥겨운 멜로디는 긴장된 척추를 진정시킨다고 합니다. 다양한 여건에 따라 달라지는 인체가 이유는 모르지만..

오존층 구멍이 막히다? [내부링크]

나쁜 소식 1985 년 과학자들은 남극에서 한 오존층의 구멍을 발견했다는 보고서를 냅니다  지구에 살고 있던 우리 모두는 오존층구멍이 자외선을 거르지 못해서 나타날 모든 피해들, 즉 피부암과 백내장 등의 피..

경매로 나온 꿈의 개인 섬을 드립니다 [내부링크]

남태평양 피지라는 섬나라에 작은 섬이 경매로 나왔습니다 . 꿈꾸는 것은 죄가 안될 거라 생각하고 경매로 나온 피지 마이섬 을 대상으로 이룰 수 없는 꿈을 꿔 봅니다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황당한 꿈이 있..

세계 제75의 억만장자 이건희 [내부링크]

세계 제75의 억만장자 이 건희  78세 한국인 순자산 141 억 달러 삼성 이건희는 오랜동안 한국 대기업 삼성 그룹 회장자리를 지키고 있었으나 2020 년 10 월 말 78 세의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2014 년 5 월 이건..

지구 온난화와 기후변화 차이점은 ? [내부링크]

우리는 지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우리가 살고 있는 집에 대해서는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 이사할 수도 없이 살고 있는 지구대해서는 아는것이 별로 없는것 같다. 최근들어 지구의 온난화와 지구의 기후..

달에도 지진이 있다 [내부링크]

미국 지질(USGS) 조사에 따르면 지구에서 매년 약 50 만 건의 지진이 감지된다고 합니다. 그 중에 약 100,000 개 정도가 인간이 감지할 수 있는 것이고  약 100 개 정도는 실제로 생활을 파괴할 정도를 유발합..

까마귀에 대한 흥미로운 실체 [내부링크]

옛 부터 전해져 오는 이야기로는 까마귀의 움직임이나 소리는 나쁜 징조로 취급받았습니다. 전래적으로 동, 서양 문화에서 까마귀는 죽음, 질병 및 나쁜 징조로 취부되어 왔으며. 농부들은 농작물을 훔치는 해로..

로마 멸망과 알래스카의 화산 폭발 [내부링크]

알래스카의 대규모 화산 폭발이 로마 공화국의 멸망을 가중시키는데 한 몫 했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화려했던 로마의 멸망 고대 로마의 풍요와 화려함, 그리고 사치스러운 삶들은 당시 로마 공화..

Goodbye fall 2020 (잘가라 2020년 가을아)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한해를 돌아봐야 하는 시간, 11월이 왔다 무엇을 했으며 무엇을 못했을까? 메모를 뒤적이며 드는 생각은, "한 일 없이 바쁘기만 했던것이다" 라고 결론이 내려진다. 그만큼 짧게 남아 있는 나의..

2020년 세계 억만장자 순위20 [내부링크]

세계 억만장자들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면역이 없나봅니다. 전염병이 유럽과 미국을 강타 함에 따라 글로벌 주식시장이 파열되어 상당한 재산변동이 있었습니다. 2020년 3 월 18 일에 2,095 명의 억만 장자들의..

오로라, "폭풍" 이름을 얻다 [내부링크]

모든 북극광은 신비롭고 훌륭하지만 모두 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오로라 보레 알리스 또는“북부 새벽”은 지구를 둘러싼 자기장의 전자가 에너지를 대기의 산소와 질소 분자로 전달할 때 발..

체르노빌 방사능 돌연변이 [내부링크]

1986년 체르노빌 사고는 의도치 않게 역사상 가장 높은 방사능이 유출되는 사고었습니다 . 제4 원자로의 방사능이 공기에 노출되고 점화되어 벨로루시, 우크라이나, 러시아 및 유럽 지역에 방사성 낙진이 쏟..

세계 제5의 억만장자 래리 엘리슨 [내부링크]

세계 제5의 억만장자 래리 엘리슨 75세 미국인 순자산 590 억 달러 소프트웨어 기술  책임자 및 운영자 래리 엘리슨은 대기업 Oracle의 지분 약 35.4 %를 소유하고있는 소프트웨어 Oracle의 회장, 최고 기술 책..

세계 제4의 억만장자 워렌 버핏 [내부링크]

세계 제4의 억만장자 워렌 버핏  89세 미국인 순자산 675 억 달러 금융 밎 투자 "오마하의 오라클"로 알려진 워렌 버핏은 역대 가장 성공적인 투자자 중 한 명이다 버핏은 보험사 Geico, 배터리 제조업체 Durace..

세계 제3의 억만장자 버나드 아르노와 가족 [내부링크]

세계 제3의 억만장자 버나드 아르노와 가족 71세 프랑스 순자산 760 억 달러 LVMH 창립자 및 운영자 버나드 아르노아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 Louis Vuitton과 Sephora를 포함한 70 개 브랜드를 관리하고있다   2..

세계 제2의 억만장자 마이크로 소프트 빌 게이츠 [내부링크]

세계 제2의 억만장자 빌 게이츠 64세 미국인 순자산 980 억 달러 마이크로 소프트사 설립자 그의 아내 Melinda와 함께 세계 최대의 민간 자선단체인 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의 의장을 맡고 있다 2020 년..

세계 제1의 억만장자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 [내부링크]

세계 제1의 억만장자 미국 제프베조스 56세 순자산 1,130 억 달러 아마존 창립자 및 운영자 Jeff Bezos는 1994 년 시애틀집의 작은 허름한 차고에서 전자 상거래를 시작하게 된 것이 오늘날 거대 Amazon 으로 발..

하품이 전염이 되는 이유는 ? [내부링크]

모든 사람이 하품합니다. 뱀, 개, 고양이, 상어, 침팬지 등 다른 많은 척추 동물 또한 하품을 합니다. 하품은 전염성이 있지만 모든 사람이 하품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실제로 약 60-70 %의 사람들..

2020년 한국의 50대 부자들 명단 [내부링크]

며칠전 미국을 비롯 세계의 뉴스에 한국의 제1의 부자인 이건희 회장이 돌아가셨다는 소식이 있었다 삼성이라는 부랜드를 세계에 알리고 굵직한 부자의 반열에 오른 그는, 그동안의 삶이 얼마나 행복했을까? 그가..

국제 우주 정거장, 우주인들의 생활 [내부링크]

우주 전거장에서 사는 삶은 어떨까요?. 지구로부터 25마일 떨어진 작은 우주섬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은 92분마다 지구를 한바뀌씩 공전합니다. 2000년11월 이후로 세계여러나라  우주 비행사들이 국제 우주정거..

고대 7 대 불가사의 [내부링크]

문명과 기술이 인류 역사상 최대로 발전했다는 현대시대에도 밝혀내지 못한 미스터리한 것들이 있다는 건 고대 인류는 어떤 삶을 살았을까 많은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아 냅니다. 고대 세계로부터 내려온 것 들 중..

핀란드의 어린이집 마당 교체후 바뀐 어린이의 면역 체계 [내부링크]

새로운 실험에 따르면, 한 달 동안 작은 숲의 덤불에서 녹지와 쓰레기를 헤쳐나가는 것만으로도 어린이의 면역 체계를 바꿀 수 있습니다 핀란드의 어린이집 직원들이 어린이집 마당에 포장 도로, 타일을 걷어내고..

이스터 섬 석상에 숨겨진 의식 [내부링크]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분 들이 아니시라면 끝에 핵심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상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스터섬의 석상들의 사진을 보았고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곳에 숨겨진 시신에 대한 이야기..

새롭게 발견된 머리 속 기관 "관선" [내부링크]

의학 연구자들이 해부학적 발견을 하였는데 머리속에 숨겨져 있던 신비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그동안의 과학자으로 발견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이 "알 수 없는 개체" 는 암 검사를 하던 네덜란드의 의사..

암살 당한 역대 미국 대통령 [내부링크]

4 명의 미국 대통령이 임기 동안 암살되었고 그외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삶에 위협을 겪었습니다. 앤드류 잭슨은 1835 년 암살 시도에서 살아남은 최초의 현직 대통령이고. 30 년 후, 에이브 러햄 링컨이 처음으..

혈액형과 COVID-19 위험성의 관계 [내부링크]

연구에서는 O 형 혈액을 가진 사람들이 이 코로나 기간 동안 약간 유리한 선점을 가지고 있다는 의견들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 발표 된 두 연구에 따르면 O 형인 사람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릴..

미국 COVID-19 사례의 '빠른 가속화' [내부링크]

펜더믹에서 앞서가는 유럽, 그리고 따라가는 미국은 COVID-19 사례의 '빠른 가속화'에서 일주일 시간이 남았습니다. 미국은 추운 겨울에 접어들면서 COVID-19 감염이 세번째로 확산하는 추세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이스터섬 "모아이" 의 신비 [내부링크]

칠레 본토해안에서 멀리 떨어져있는 태평양의 외딴 섬 (지금은 특별 영토로 지정되어 있음)인 이스터섬은 미스테리한 구조물과 함께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어  호기심 많은사람들에게  매력을 키워왔습니다 ..

첫눈이 내렸단다 [내부링크]

짧은 가을도 코로나를 피해서 서둘러 가나 보다 언젠가부터 가을이 있었던가 싶을만큼 느끼기에도 짧아진 계절은 여지없이 올해도 스치듯 지나가려나 보다. 아직 내게 주어진 가을을 즐기지도 못했는데 단풍을 보..

올해 미국에서 코로나로 40 만명 사망 예측 [내부링크]

올해 미국에서 코로나로 인해 40 만 명이상 사망 할 것이라는 연구자들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지난 9월22일 코로나로 인해 사망한 수가 20만명을 넘어서면서 충격을 줬지만, 연말까지 추가 사망자수와 함께 40 만..

게티스버그 귀신소동이 뉴스장식 [내부링크]

링컨대통령의 유명한 연설을 한 곳  동북부 펜실베이니아 주에 유명한 관광지인 '게티스버그'라는 지역이 있습니다. 이곳은 1863년 11월 19일 미국의 16대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의 Of the people, by th..

멸종위기 야생말이 복제되었다 [내부링크]

과학자들은 수십년 된 종마의 냉동세포를 사용하여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마를 복제했습니다 복제 된 망아지는 종 보존 주의자들이 Przewalski(프르제발스키)종의 말 개체수를 복원하기 위해 노력끝에 '유전적 다..

이탈리아 아파트 단지 아래 고대 로마 빌라 [내부링크]

2014 년에 로마의 고급 아파트를 지진에 대비하기 위해 건축업자들이 일을 하다가 수세기 동안 묻혀 있었던 화려하게 장식된 도무스 또는 힌트라는 로마 주택을 발견했습니다. 이후 고고학에서 작업을 했고 밝..

알레스카 여행의 가치 [내부링크]

알래스카는 극한의 장소입니다. 한밤중에도 떠있는 태양이 있고. 극지의 밤. 상상못할 추운 겨울의기온(50 이하)등 입니다. 야생화와 블랙 베리로 무성한 여름이 있고. 대륙에서 가장 높은 산과. 다른 모든..

여성 페미니즘 운동의 역사 [내부링크]

1960 년대 여성 운동과 페미니스트 운동이 오늘날에  남녀 모두에세 큰 업적이 되었습니다 1866년 미국에서 흑인노예 에게도 주는 투표권을 여성에게는 주어지지 않는 것에 분노하여 여성조직을 형성하게 되었습..

미국 역사속에 충격의 8일 [내부링크]

2 세기가 넘는 역사에 걸쳐 미국은 많은 기쁜날 슬픈날과 함께 했습니다. 그중에 미국인들이 국가의 미래와 자신의 안전과 복지에 대한 두려움에 빠진, 잊을 수 없는 공포의 8 일이 있습니다. 1814 년 8 월 24..

호흡이 멈춘후 몸에서 일어나는 변화 [내부링크]

우리가 죽은 후에 우리 몸에 일어나는 일은 신비가 아닙니다. 발생하는 물리적 변화에 알아봅니다. 사망 후 15 분에서 20 분 사이에 발생하는 몸은 첫 번째 눈에 보이는 변화는 창백 해지면서 사망 ( mortis)한..

추수 감사절에 칠면조를 먹게 된 유래 [내부링크]

 미국 추수감사절이 곧 다가오기에 (11월26일) 간단하게 흥미로운 포스팅을 해 봅니다 추수감사절에 왜 터키 고기가 메인으로 먹게 되었을까? 간략하게만 소개를 해 봅니다. 한국에 추석이 지난지면 저만치의 모..

크리스마스 트리장식의 전통 [내부링크]

세상에는 우연인라는 것도 많지만 우연속에 감추인 역사적인 이야기가 훨씬 많고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성탄절이 되면 케롤송과 화려한 장식으로,들뜬 기분을 느끼며 서로에거 선물과 덕담이 오가는 모습은 참으로..

인디언들 그리고 흩어진 부족들의 발자취 [내부링크]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바하마에 상륙하기 수 천년 전, 다른 그룹의 사람들이 미국을 발견했습니다. 12,000 년 전에 아시아에서 현재의 알래스카로 "육상 다리"를 건너온 현대 아메리카 원주민의 조상(인디언)들..

아메리카 원주민(인디언) 문화 [내부링크]

콜럼버스데이를 맞으며 인디언들을 생각해 본다 오래전에 칼리지 다닐때 미국 여성이던 교양과 선생님이 들려주신 이야기는 나에게 충격으로 다가왔었다 오늘날 미국이 형성되기까지의 과정속에서 토착민이였던..

CBD 오일의 효과와 부작용 [내부링크]

칸나비노이드로(Cannabidiol)는 최근들어 많은 질병에 널리 사용되는 인기있는 자연 요법입니다. CBD라고 알려진 이것은 100가지의 화학 물질 중 하나의 대마 마리화나 식물에서 축출되는 카나비스사티 바 테트라..

콜럼버스 데이에 숨겨진 진실 [내부링크]

다음주 (매년10월둘째 월요일) 월요일은 많은 주정부와 연방정부 공무원들에게 공휴일입니다 덕분에 3일의 연휴가 된 주말을 맞아 기분좋은 휴식을 할 것 입니다. 콜럼버스 데이는 이탈리아 출신 "크리스토퍼 콜..

유기농을 알고 이용하자 [내부링크]

유기농 식품이 고비용을 치루고서 구입할 가치가 있는가? 따져보고 구입을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유기농"이란 "유기농"이라는 용어는 농산물이 재배되고 가공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규제는 국가마다 약간씩..

자폐성을 알고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폐증은 조기에 발견하고 대처하면 많이 달라집니다. 초기에 징후와 증상을 인식함으로써 아이가 배우고, 성장하고, 번화하는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폐증이란? 자폐증은 다양한 증상으로 보여집니다. 자..

메사 베르데 국립 공원에 찍힌 인디언 [내부링크]

16년쯤전에 인디언들의 발자취를 찾아 갔던 곳 중의 한나가 미국 메사 베르데 국립공원이다 시간되면 다시 찾고 싶은 곳이기도 한 메사베르데 국립공원이 담고 있는 고고학적 생존의 흔적은 미국이 지키고 싶은..

웃음은 보약중의 보약 이다 [내부링크]

좋은 웃음을 나누는 것은 재미도 있지만 실제로 건강을 향상시킨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웃음과 유머가 주는 이로움을 알아보자  웃음의 이점  웃음은 아주 강한 약입니다. 그것은 건강한 몸과 건강한 정..

기억력 향상을 위해 할 수 있는 것들 [내부링크]

 정신적 능력을 향상 시키거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좋은 기억력을 위한 팁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연령대에서 두뇌 능력을 높이는 방법 강한 기억력은 뇌의 건강과 활력에 달려 있습니다. 기말 시험..

심장 건강에 좋은 식단과 방법 [내부링크]

먹는 음식은 심장과 뇌 건강은 말할 것도 없고 혈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음식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먹는 패턴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공 식품, 포장 된 식사, 단 스낵 대신 심장 건강..

혈압이 뇌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고혈압은 뇌와 심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건 누구나 알만합니다. 다음단계를 알고 시도하면 혈압을 낮추고 뇌졸증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혈압과 심장 그리고 뇌와의 연결 병원이나 병원을 방문 할 때마다 혈..

녹차속 화학 물질이 기분과 인지에 효과적 [내부링크]

녹차는 전통적으로 맑은 정신를 지키고 ,인지 기능, 신체 활성화 및 이완을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특제 녹차 인 마차가 전 세계적으로 급속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무드와 두뇌 음식으로 자..

멋진 자연체험 사과밭과 페스티벌 [내부링크]

높은 가을 하늘이 아름다워 늦은 아침을 먹고 외곽으로 나갔다 해마다 이맘때면 밤을 줍던 곳이 있어 행여나 올해도 남아 있으려나 하는 마음으로 달려가는데 은근 걱정이 된다 작년 이맘때 한국에 가 있었기 때..

병원에서 치료중인 트럼프 동향 [내부링크]

워싱턴 외곽에 있는 군병원에서 치료를 받기위해 주말을 보내고 있는 트럼프대통령의 상태는 열이 나고 피곤를 느낄정도로 건강하답니다 그리고 그의 동선을 추적하며 특히 지난 토요일 트럼프가 대법원 후보자를..

트럼프 감염 후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내부링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금요일 저녁 워싱턴외곽에 있는 군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후 백악관에서 일상 집무를 보던 트럼프는 피곤함을 겪으면서 병원으로 이송되었고 병원내에서 간..

트럼프 감염에 세계의 반응 충격, 동정, 비판 [내부링크]

트럼프 코로나 감염에 세계의 반응은 이해 관계에 따라 충격, 동정, 비판으로 나타났다 TOKYO (AP) —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사람이 세계에서 가장 악명 높은 질병에 감염되었다는 뉴스가 크고 작은 스크린을 장..

트럼프 바이러스 양성 반응으로 주식, 유가 하락 [내부링크]

미국에 AP통신을 보면 한국의 당파적 대립이 미국 증시에도 영향을 미치나 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영부인 멜라니아 트럼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발표 한 후 미국 주식..

트럼프와 영부인 멜라니아 여사 바이러스 양성 반응 [내부링크]

그동안 코로나에 대한 대책을 잘 못하고 있다고 비난을 받던 트럼프 대통령이 부인 멜라니아 여사와 함께 코로나 양성 판정 되었다고 AP통신에 실렸다 워싱턴 (AP)-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금요일에 자신과 영부..

사람이 잠 안자고 버틸수 있는 시간은? [내부링크]

얼마나 오래 갈 수 있습니까? 잠 안자고 버티기에서 세계 가장 긴 기록은 약 264 시간, 연속 11 일 이상이다. 인간이 수면없이 얼마나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수면 부족의 결과가 나타나기..

베를린 장벽을 여행하고픈 이유 [내부링크]

가보지않은 독일이며 베를린 장벽이지만 한번 꼭 가서 직접 보고 싶은 곳으로 베를린 장벽을 꼽고 있으며 그 역사적인 현장을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보고 직접 느껴보고 싶어 정보 수집중 나의 리스트에 합리성..

세상을 바꾼 최악의 전염병 5가지 [내부링크]

인류 문명이 번성함에 따라 전염병도 번성했습니다. 종종 위생과 영양 상태가 좋지 않은 동물과  가까이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에 의해 번식을 제공되었고 해외로 무역의 활로를 따라 세계적인 유행병으로..

아침에 습관이 피부미인을 만든다 [내부링크]

아이 피부로 돌아가는 아침의 습관을 살펴봅니다 아침에 기상후 식사 전에 하는 습관은 잔주름, 주름, 모공 및 혈색에서 많은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피부에 과도한 청결은 해롭습니다 보통대 부분의 사람들..

사랑으로 만들어진 롱우드 가든 [내부링크]

필라델피아 인근 케넷 스퀘어에 자리한 롱우드 가든은 1790년대부터 이 지역에 살던 퀘이커 교도들의 소유였는데, 미국의 유명한 화학업체이자, 제너럴 모터스사의 회장으로 세계적인 부호인 피에르 듀폰이 기존..

50번째의 생일이 주는 의미 [내부링크]

미국에서 50번째의 생일을 뜻 깊게 생각하며 의미를 깊게 두고 있다.물론 다른 생일들마다 의미를 부여하고 있지만 유독 50세의 생일에 의미는 생각하기에 따라 좀 쓸쓸해 진다 미국에서 16번째 생일은 운전면허..

아미쉬공동체 살아가는 모습과 랭케스터 뮤지컬극장 [내부링크]

며칠전 포스팅을 했던 메노나이트 사람들에 대해 신기해 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들과 같은 생활상을 하고, 같은 신앙관을 가지고 있는 그룹이면서 다른 커뮤니티를 이루고 살아가고고 있는 아미쉬 공동체 사람들에..

수면 무 호흡증 [내부링크]

가벼이 넘기면 안될 수면 무호흡증 수면 무호흡증은 수면 중에 호흡이 멈췄다가 다시 시작되는 것을 말합니다. 가장 흔한 유형으로는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 (OSA)입니다.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

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내부링크]

부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 근처의 목에있는 부갑상선이 부갑상선 호르몬을 너무 적게 생성하는 드문 질환입니다. 이로 인해 혈중 칼슘 수치가 떨어지고 (저 칼슘 혈증) 혈중 인 수치가 상승 (고..

고구마를 파는 메노나이트 사람들 [내부링크]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해 겨울 식량인 고구마를 사 왔습니다.  매 해 이맘때면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고구마를 사다가 차고에 두고 겨울 동안 다양한 방법으로 먹는답니다. 이것도 한적한 곳에 사는 쏠쏠한 재미..

구글 에드센스 광고 달고나니 [내부링크]

광고가 달리고 나니 정신사납습니다. 그동안 여러차례 광고 승인불가 되어 아예 포기 하고 있었는데, 며칠 전에 한 이웃 블로거님이 "광고가 안달렸네요" 하는 글을 남기신 것을 보고, 용기를 내어 마지막이라고..

자꾸 멀어져 가는 나의 꿈 [내부링크]

몆년전까지만 해도 매 주말이면 산행을 했었다. 미국에서 유명한 3대 장기 종주코스중의 하나인 애팔래치아산맥 트레킹이 집에서 머지않은 곳에서 지나간다.  지금은 함께 할 동무가 없어서 자주 가지 못..

문화의 뿌리는 얼마나 깊을까? [내부링크]

몇년전 우리가족은 케나다 록키산으로 여행을 갔다 비행기 타는 것을 좋아하지 않은 나 때문에 장시간이지만 차로 가기로 한 우리가족은 미동부에서 케나다 서부에 있는 벤프까지 꼬박 40시간이 걸렸었다 비록 나..

여성의 근력 운동의 중요성 [내부링크]

근력운동이란 말을 들을때 먼저 생각하게 되는 것은 보디빌더같은 느낌을 떠올리게 되면서 많은 여성들이 근력운동과 자신과의 관계가 없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여성에게도 근력운동이 필요하며 약간의..

내 눈에 담은 풍경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골프에 전염하는 홈메이트가 늙어가는 여자가 보기 싫었던지 산행 동무로 동행해 주겠다 하기에 오늘도 야외로 나갔다 집에서 한시간 반 정도의 운전거리에 있는 넓은 호수는 어느 한 지역에, 지역 상수원이다 깊..

A 형 간염이란 [내부링크]

A 형 간염은 감염된 사람의 변을 통해 퍼지는 바이러스에 의한 간 감염입니다. 위생 상태가 좋지 않은 지역을 여행하는 여행자, 동성끼리의 성생활한 남성, 약물주사를 받는 사람들에게서 주로 나타납니다. A 형..

비타민 B12 과 엽산 결핍 빈혈 [내부링크]

비타민 B12 또는 엽산 결핍 빈혈 비타민 B12 또는 B9 (일반적으로 엽산이라고 함) 결핍 빈혈은 비타민 B12 또는 엽산이 부족하여 신체가 제대로 기능 할 수 없는 비정상적으로 큰 적혈구를 생성 할 때 발생합니다..

아토피성 습진에 대한 대처 [내부링크]

아토피 습진 아토피 성 습진 (아토피 성 피부염)은 피부가 가렵고 건조하며 갈라지는 상태 인 가장 흔한 형태의 습진입니다. 아토피 습진은 어린이에게 더 흔하며 주로 첫 돌전에 발생이 흔 합니다. 흔하지 않지..

하이킹이 주는 장점 [내부링크]

흙을 밟으며 나무뿌리를 따라 걷는 하이킹은 평범하고 매일 돌고도는 생활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살피는 동시에 몸을 단련시키는데 참 좋은 운동이다. 굳이 건강을 따지지 않더라고 자연 만이 제공..

겨울이 오는가 봅니다 [내부링크]

갑자기 떨어지는 기온이 온 몸을 움추리게 하는 날입니다 어제까지 여름 끄트머리 앉아 있던 가을이 시작도 안해보고 도망을 했는지 겨울이 된 것 같습니다 여분의 옷을 포개서 입었지만 손도시리고 발도 시리니..

아보카도 영양분 분석 [내부링크]

아보카도의 칼로리, 탄수화물 및 건강상 유익은? 많은 사람들이 식단에 아보카도 를 추가하고 있지만 정확한 영양분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부엌에서 많이 사용되는 건강한..

변비 제대로 알고 대처하기 [내부링크]

변비 변비는 아주 흔하게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식단과 생활 방식을 변경하면 집에서도 간단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변비인지 확인 다음과 같은 경우 변비 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알고 관리 하자 [내부링크]

약간의 스트레스를 받으면 생활에 활력과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만성적이거나 압도적인 경우 건강, 생산성 및 웰빙을 손상시킬 수 있으니 대처방법을 알아봅니다 스트레스 증상, 징후 및..

우울증을 알고 대체하는 방법 [내부링크]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우울증은 단순한 슬픔이 아님니다. 우울증은  당신의 낙관주의, 에너지 및 추진력을 소모시키고 . 탈출구가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서든지 희망이 있습니다...

아베 이후의 일본을 진단한다 [내부링크]

아베 총리의 후임자들이 아베의 정책에서 벗어나지 않으려는 이유가 무엇일까? 얼마전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사임은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했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일본과 해외의 많은..

트럼프의 코로나 백신은 믿을 수 없다 [내부링크]

11월3일에 있을 선거 이전에 미국에서 백신이 나왔다면 복용하지 말아야 할 아주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선제적인 트럼프의 말 트럼프 대통령의 말 (또는 위협)에 따라 미국 정부는 전 세계 연구 라인에 150 개..

주름이 생길 즈음에 가장 먼저 신경써야 일 [내부링크]

주름이 보이기 시작할 때 가장 먼저해야 할 일 어느 시점에서 우리 모두는 피부에 약간의 주름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 시기에  전문가들은 혈색강화을 하고 피부을 단단한 동안을 유지..

치아씨드 큰 효능 [내부링크]

Chia : 작은 씨앗, 큰 건강 혜택 사용하기 쉽고 소화가 쉬운 치아 씨드는 놀라운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민트종류로 작은 씨앗입니다 치아씨드는 에너지를 높이고 체력을 유지하는 능력으로 신뢰받는. 이 ..

출시 예정 영화 예고편4 [내부링크]

죽을 시간이 없다 : 007에 재임스 본드열연작으로 정년 퇴직한 제임스 본드는  CIA의 오랜 친구 인 Felix Leiter 의 도움 요청으로 평화가 깨어지며 위험한 신기술로 무장 한 신비한 악당들과의 생존 게임이 벌어..

곧 출시될 예정의 영화들 예고편 4편 [내부링크]

예고편만으로도 흥미진진한 출시예정인 영화들입니다 그린란드:  대격변의 자연 재해가 지구를 위협하는 상황에서 가족을 안전하게 지키려는 제라드 버틀러 개인적으로 보고싶은 영화 그린란드 할아버지와의  공..

내가 만난 진짜 의사들 [내부링크]

젊은 20대에 건강을 잃었던 나는 결혼 전부터 건강에 문제가 많았었다 생각해보면 내가 살아온 지난 시간들 중에 지금이 가장 건강상 최상일 것 같기도하다 기본적으로 소화기관이 약한 나는 작은 스트레스에도..

내가 갔던 아팔래치아 트레일 흰색 코스 [내부링크]

제가 어제 갔던 아팔레치아 종주코스중 일부 구간을 소개하며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 사정에 의해 오랬동안 산을 못보신 분들께 부족하나마 사진으로 즐거운 시각을 드리고 싶습니다. 야생블루베리가 산 전체..

얇아지는 머리카락 고치기 [내부링크]

머리 숫이 점점 얇아지는 것을 느끼고 계셨나요? 이유:노화로 인한 여성형 탈모나 , 호르몬 수치 변화 또는 가족력 등이 있고 다른 이유로는 머리카락을 너무 꽉 조이는 묶음이 주기적으로 이루어질때 또다른 ..

노화를 늦추기 위한 기초 팁 [내부링크]

1. 모발을 위해 특별한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십시오. 노화는 보통 어느 한 부분에서 시작되며 점진적으로 확대되는데 그 첫 시작점이 머리카락일 수가 있습니다 부분적인 탈모가 시작되던지,전체적인 머릿숱이..

노화에 대한 잘 못된 신화 [내부링크]

젊음과 건강 유지하기 위해 사람들은 고가의 영양제를 먹고 비싼 선스크린을 바르지만 이것들을 뛰어넘는 자세가 있습니다  주름은 나이의 가장 큰 선물이다?. 나이가 들어가도 주름이 없이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몸에 염증을 줄이는 생활습관 [내부링크]

염증을 줄이는 5 가지 놀라운 습관 만성 질환과 체중 증가를 유발하는 원인은 염증물질에 있습니다 이것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되는 방법으로 마사지 받기 마사지가 기분이 좋고 개운한 느낌을 주지만 건강..

역사상 최악의 전염병 20 가지 [내부링크]

전염병과 전염병은  인류를 황폐화 시켰으며 종종 역사의 과정을 변화 시키고 전체 문명의 종말을 알립니다. 선사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최악의 전염병과 전염병 20 가지를 소개합니다...

스테로이드는 중증 COVID-19 환자의 생명을 구한다 [내부링크]

 년 9 월 2 일원숭이는 COVID-19 백신 연 스테로이드는 중증 COVID-19 환자의 생명을 구한다고 WHO는 말합니다  년 9 월 2 일 새로운 라이브 사이언스 보고서에 따르면 7 건의 임상 시험에 의해 밝혀진 거은 저..

지중해 식단”이란 [내부링크]

지중해 식 식단은 심장병, 특정 암, 당뇨병 및 인지 기능 저하를 줄인다 지중해 음식이라면 이탈리아의 피자와 파스타, 그리스의 양 갈비을 떠올리겠지만 진정한 지중해 식 식단은 이 지역의 전통적인 과일, 채소..

암과 식단의 연관성 [내부링크]

연구에 따르면 여러나 유전이나 환경적 영향을 통한 암 발병률을 조절할 수는 없으나 암 예방을 위해 금연이나 금주 체중조절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식단으로 상당한 암 중에 약 70%가 식단과 연관이 있다고 합니..

K 다이어트 란 [내부링크]

"K 다이어트"라고도 불리는 스페셜 K 다이어트의 전제는 간단한 방법으로 근본적으로 빠른 체중 감소를 할 수있고 매일 두 끼의 식사로 Special K 시리얼을 섭취하는 데 2 주간의 도전입니다 14일 동안 같은..

다이어트를 위한 최고의 앱 8 [내부링크]

1. 단연 최고로 : Lifesum Lifesum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의 전체를 포함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앱으로 최고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가 다른 습관과 어떻게 함께 건강이나 운동 목표를 달성하는..

손 피부염 관리 지침 [내부링크]

손 피부염 (HD)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생활에 많은 불편을 가질 수 있다 인구의 최대 10 %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다는 이 손피부염은 직장생활과 가정에서의 활동에 불편과 사회적, 심리적 고통을 준다..

얼굴 노화 만들어지는 과정 [내부링크]

노화의 주요 지표는? 성형 외과 의사 Dr. Bryce Cowan 설명에서 얼굴을 만들 때 생기는 '표현 주름'인 다이나믹 한 주름이 천천히 제자리에 고정되고 어떤 연령쯤부터 뺨과 관자놀이에서 얼굴 지방과 볼륨이 손..

2020년 추천된 비타민 A [내부링크]

비타민 A는 건강한 세포 형성과 정상적인 시력에 필수적인 지용성 비타민으로 강력한 항산화 제이므로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눈 건강과 항산화 효과를 나타내는 비타민A는 간, 계란, 우유 및 기..

혈압을 낮추는 오랜지쥬스 [내부링크]

하루 두 잔의 오랜지쥬스가 혈압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오렌지 주스에는 자연적으로 690mg / L의 헤스페리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헤스페리딘이라고 불리는 플라보노이드는 오렌지, 레몬, 라임과 같..

이것이 미국의 코어이다 [내부링크]

한국의 뉴스에 소개된 어린 형제의 화마피해를 보면서 가슴이 너무 아팠다. 세계에 한국의 위상이 높이는데 성공을 했지만 아직도 가야 할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린것들만 집에 있었다는 것도 , 아이가..

코로나로 물들인 한국교회를 보면서 [내부링크]

한 사람의 크리스천으로 요즘 한국에 코로나 확산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이 깊이 든다 "코로나"라는 공동의 적을 두고서도 사분오열 하는 모습도 멀리서 지켜보면서  답답하지만 교회가 ..

쇠비름 나물의 영양 분석 [내부링크]

쇠비름은 전 세계에서 발견되며 다양한 서식지에서 잘 자라는 녹색 다육 식물로 잡초로 알려져 있지만 아시아와 지중해 지역에서는 식품으로 소비되며 약용으로도 사용되었다 이 식물은 오메가 -3 지방산 인 알파..

웰빙 애호가를 위한 최고 건강 선물 [내부링크]

2020년 모든 곳에서 웰빙 애호가를 위한 최고의 선물을 모았습니다 Garmin Forerunner 735XT Garmin Forerunner는 심박수,지면 접촉 시간 균형, 보폭, 수직 비율 등을 추적하므로 진지한 러너에게 완벽한 동반자..

면역을 위한 영양제 영양사들 추천 [내부링크]

2017 년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는 감기의 강도를 낮추고 빠른회복을 만드는 면역 체계를 지원합니다. 강력한 항산화제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을 완화하고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부 관리에 사용되는 항산화 제 [내부링크]

피부노화는 다양한 유전적, 환경적, 호르몬 메커니즘을 포함해 이루어지는 복잡한 과정입니다.  활성 산소는 내인성 및 외인성 노화과정에서 핵심 역할을합니다. 시간적 노화 과정에서 자유 라디칼은 정상적인..

칼륨이 풍부한 식재료 [내부링크]

매일 충분한 양의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하는 이유는 아주 많습니다. 중요한 전해질 인 칼륨은 또한 체내에서 세 번째로 풍부한 미네랄입니다. 나트륨과 상호 작용하여 체내 체액과 미네랄 수준의 균형을..

요가가 뇌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요가가 뇌를 변화시키는 방법 (좋은 일입니다!) 요가는 당신의 두뇌를 바꾸어 갈 것입니다  과학자들은 뇌 스캔을 하여 요가가 실제로 뇌 화학을 변화 시킨다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태극권 동작을 연습..

얼굴 보톡스와 미세 전류 치료방법 [내부링크]

얼굴 보톡스와  5 분 미세 전류 중에 어느것이 얼굴에 효과가 좋을까요? 최근들어  노화방지 치료에 대한 추구의 관심이 놓아 진 가운데 얼굴에 미세전류기법은 최신 혁신 중 하나입니다. 이 미용 치료는 전..

2020년 영양사 추천 최고의 카카오 가루 [내부링크]

2020 년 최고의 카카오 파우더 7 가지를 영야사들이 추천했다 코코아 가루는 베이킹과 핫 초콜릿을 위한 슈퍼마켓의 필수품이며,  코코아와 달리 카카오 파우더는  설탕과 유제품  같은 첨가물 없이..

한국산 토너가 피부를 바꾼다 [내부링크]

얼마전까지 에스티나 랑콤 화장품을 찾는 한인들이 많았었는데 요즘들어 한국화장품이 세계에서 가장 선호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음이 새삼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토너를 사용하면 피부가 완전히 바뀐다..

몸에 콜라겐 생성을 돕는 13 가지 음식 [내부링크]

 영양 학자 크리스타 곤칼베스 (Krista Goncalves)는“다이어트는 피부의 외모와 젊음에 놀라 울 정도로 큰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이 콜라겐으로 귀착됩니다." 콜라겐은 피부에..

음악이 우리생활에 주는 이점 [내부링크]

2009 년 고고학자들은 독일남부에 한 동굴에서  독수리의 날개 뼈로 조각 된 피리를 발견했습니다. 섬세하게 조각된 피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악기로 알려졌는데  사람들이 40,000 ..

불균형 호르몬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자연스럽게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7 단계 에스트로겐, 테스토스테론, 아드레날린 및 인슐린과 같은 호르몬은 전반적인 건강의 여러 측면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화학 메신저입니다. ..

빌카 밤바 계곡의 건강을 배우자 [내부링크]

빌카 밤바 계곡의 건강을 배우자 빌카밤바계곡지역 사람들은 오래 전부터 장수지역으로 유명 해져 왔으며 , 건강한 100 세 노인들과 함께 세계의 다른 장수 지역과 함께 유명세를 가지고있..

훈자계곡의 장수비결 [내부링크]

1970 년대 초,  내셔널 지오그래픽 은 전 세계 장수인들의 생활과 주장을 조사하는 광범위한 기사 시리즈를 운영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  파키스탄 북부의 훈자 계곡에 살았던 훈자족도 장수지역중에 하..

와인과 뇌졸증의 연관관계 [내부링크]

와인은 뇌졸중으로부터 당신을 보호 할 수 있습니까 알코올과 뇌졸중은 매우 복잡하고 종종 불분명 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알코올은 뇌졸중 의 원인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으며, 다른 한편으..

비밀 디톡스 드링크 레시피 [내부링크]

시크릿 디톡스 드링크 레시피 몸이 무거워지고 부진한 기분이 든다면, 몸을 정화하고 활력을 되 찾는데 도움이 될 수있는 비밀 해독 음료를 마실 시간 일 것입니다 이것은 준비하는 데 몇 분 밖에 걸리지 않는 간..

부신피로를 아십니까? 극복3단계 [내부링크]

부신 피로란? 자연스럽게 극복하기위한 팁 3 단계 만성 스트레스가 신체적, 정신적 또는 정서적 스트레스로부터 회복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이것이 대부분의 사람들..

초콜릿과 뇌졸중 관계 [내부링크]

가장 좋아하고 퇴폐적 인 간식 중 하나는 뇌졸중 위험 감소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영국과 네덜란드의 최근 연구에서 유럽 암에 대한 전향 적 조사라는 제목의 EPIC-Norfolk 분석은 20,951 명의 남성과 여성..

그리워하던 산행을 하고서 [내부링크]

그리워만 하던 그 산에 2개월 만에 찾아갔다. 변함없이 기다려주던 그 산은 오늘도 여전히 모두를 품어주었고 또 나를 품어주었다. 조금씩 떨어지는 빗방울도 집을 나서는 나를 막을 수 없었고 공포를 주는 코로..

뇌졸중의 징후와 증상 [내부링크]

뇌졸중 은 뇌의 일부에 혈액 공급이 중단되어 발생하며 다양한 증상과 징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놓치기 어렵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얼마나 심각한 지 깨닫지 못하고 그것을 무시합니다...

커피와 뇌졸중 연관관계 [내부링크]

커피는 전 세계에서 가장 자주 소비되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커피 는 즐거운 음료, 맛있는 음료로 픽업입니다. 그러나 커피는 습관을 형성하고 중독성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좋은 친구는 종..

뇌졸중 예방에 도움 항산화제 [내부링크]

항산화 제가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되는 방법 식단에 충분한 항산화 제를 섭취 하는 것이 뇌졸중과 싸우는 데있어 가장 쉽고 효과적인 도구 일 수 있습니다 . 항산화 제가 뇌졸중, 심장병..

갑상선 증상과 자연치유법 [내부링크]

갑상선 문제의 증상 및 도움이되는 치료법 갑상선은 아담의 사과 바로 뒤에있는 목에있는 나비 모양의 작은 샘입니다. 체온, 배고픔, 에너지 소비 등을 지속적으로 조절하는 체온 조절기 역할을하기 때문에 갑상..

코로나 속 숨쉬기 일주일 [내부링크]

지난 월요일부터 시작된 일터로 되돌아 간지 오일째다. 오 개월을 빈둥거리며 집에서 갇혀 있다가 되돌아간 일터는 낯설 정도로 시스템이 바뀌었고 주의 환경도, 사람들도, 분위기도 달라졌다 가장 먼저 달라진..

코로나가 바꾼 로봇의 하루 [내부링크]

코로나 발병 후 전문가들은 앞 다투어 미래의 우리의 삶과 세계는 완전히 다른 세계로 바뀌어 갈 것이라고 말들을 했었다 자세히 보기      달 여행이 눈앞에, 산소 공장 세워 역사적으로 세계에 국직 한..

당뇨병 예방과 자연치료에 대해 [내부링크]

미국에서 당뇨병 또는 진성 당뇨병 (DM)은 점점 확장세에 있으며 전염병이란 말이 과장된 것이 아닙니다. 약 2,900 만 명의 미국인이 어떤 형태로든 당뇨병을 앓고 있으며 인구의 거의 10 %에 해당하며 더욱 놀랍..

나의 일기, 간사함으로 얼룩진 나 [내부링크]

"간사하다" 사전에서 찾은 형용사적 의미는 =자기의 이익을 위하여 나쁜 꾀를 부리는 등 마음이 바르지 않다.  =원칙을 따르지 아니하고 자기의 이익에 따라 변하는 성질이 있다. 라는 뜻을 담..

코로나에 뺏긴 내 자유 [내부링크]

사람이란 동물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강하게 체험했던 하루였다 5개월여 만에 출근을 했던 나는 새삼스래 엄청난 피곤이 몰려오고 시간의 지루함을 강하게 느끼는 하루였다 그동안 너무 오래 운동이 없었다 오랜만..

러시아가 발표한 백신 믿을수 있나? [내부링크]

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러시아의 인종은 서방에 우려를 제기 Russia's race for virus vaccine raises concerns in the West MOSCOW (AP) — Russia boasts that it’s about to become the first country to appr..

괴물 남편의 선물? 안면이식 여성 [내부링크]

남편에 의해 잃어버린 얼굴을 2차 안면이식 성공으로 다른얼굴로 살게된 여성 BOSTON (AP) — 10 년 만에 두 번째로 뉴햄프셔 여성이 새로운 얼굴을 가졌습니다. 전남편의 공격으로 얼굴이 훼손된 카르멘 블란 딘..

뇌 기능에 로즈마리 효과 [내부링크]

소량의 로즈마리가 인지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아마도 로즈마리에 관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이것의 이점이 매우 적은 양을 활용했을 때 나타났다는 것입니다. 이를테면 조리할 때 약간의 로즈마리를 활용하는 것..

프랑스, 레바논을 정복? [내부링크]

프랑스가 레바논을 돕고 있습니까? 아니면 그것을 정복하려고합니까? 파리 (AP) — 마치 엠마누엘 마크 롱이 레바논이 더 이상 프랑스의 보호국이 아니라는 사실을 잊어 버린 것 같았습니다. 이번 주 폭발로 황폐..

러시아는 트럼프 ,중국은 반 트럼프 [내부링크]

미국의 선거가 우방국에 의해 또 다시 흔들릴것인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자국의 이익에 따라 선호도 지지도가 갈린다 미국 정보 관리들은 러시아가 11 월 선거를 앞두고 민주당 대선 후보 인 조 바이든을 비난..

맥시코와 미국 국경터널,국경폐쇄 [내부링크]

맥시코 마약하는 인간들도 대단하네요 지난 7일 AP 통신은 멕시코와 미국 애리조나주를 연결하는 지하 터널이 발견됐다고 7일 보도했습니다. 미 이민세관단속국 관계자는 이 터널에서 환기 시스템과 전기 배선..

미국 부자들 코로나 대비 벙커생활 [내부링크]

이래서 돈이 필요한가 봅니다 미국 부자들이 코로나를 대비하는 모습은 어떨까 Wealthy, middle-class Americans buy bunkers during COVID-19 More Americans have shown interest in buying bunkers during the..

나는 행복합니다, 행복 바이러스를 전합니다 [내부링크]

밖에는 소나기가 내리며 꾸물한 날씨인데도  날아가듯이 기쁜 마음에 나도 모르게 노래를 찾아 부르게 되네요 온종일 밥을 먹지않아도 배고픔을 잊게 될 정도로 기쁜 마음에 지금 제게 다가온 행복바이러스를 모..

당뇨병에 도움되는 계피 [내부링크]

계피는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해 혈당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계피를 매일 섭취하면 당뇨병 전증 환자의 혈당 조절에 도움이되어 제 2 형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

기쁨을 먼저 알리고 싶어 포스팅 [내부링크]

미치도록 기쁜 소식을 이 공간에 가장 먼저 알리고 싶어 몇 자 적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부터 다시 출근을 합니다 주정부 에 다니던 저는 정확히 지난 3월 24일부터 출근금지가 되었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고위관..

쌍둥이 인기유투버 장난하다 징역행 [내부링크]

As many as 100 people involved in brawl at California hotel Two people were wounded and two were arrested after the fight, which appeared to start at a pool area of the hotel. www.nbcnews.com 캘리..

동물이 동물아닌 동물같은 인간 [내부링크]

예전에 노래중에 "세상은 요지경"이란 노래가 있었다 요즘처럼 그 노래가 잘 어울리는시대는 없었던거 같다 잠에서 깨면 거의 무의식적으로, 습관처럼 온라인에 뜬 뉴스를 보는데 오늘아침에 또 다른 충격적인 것..

애국자 놀음에 지쳐가는 가정경제 [내부링크]

산다는 건 끊임없는 사건 사고의 연속 인가보다. 하나 해결하고 돌아서면 다른 문제 터지고 해결하고 나면 또 다른 문제가 기다리고 있고,, 어느 때는 동시다발로 터지고,,, 한참 더울때 에어컨이 고장이 나서 일..

과학자들이 말하는 코비드19 백신은? [내부링크]

 과학자들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대유행의 절박함은 백신 연구자들이 시험 단계 사이의 시간을 단축시키고 경쟁 분야가 될 수있는 분야에서 거의 볼 수없는 방식으로 협력하고 있음..

코 앞에 온 우주여행, 주당 $400 좁혀진 실업수당 [내부링크]

미 항공우주국 소속 우주비행사 로버트 벵컨과 더그 헐리가 2일 스페이스X 크루드래건 캡슐을 타고 지구를 떠난지 2달 만에  플로리다주 멕시코만 해상으로 귀환했다.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머..

위기는 흔하다, 변화는 상당히 드물다 [내부링크]

위기는 때때로 변화로 이어집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은 세계 경제를 불쾌하게 만들었으며, 그 중 다수는 대공황 이후 가장 심각한 위기에 직면 해 있습니다..

백신개발 안될수도,LA한국영사관 긴급폐쇄,트럼프광고삭제 [내부링크]

트럼프 "틱톡 9월 15일까지 인수 안 되면 폐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어제(3일) 마이크로소프트(MS)나 다른 미국 기업이 중국 소셜미디어 '틱톡'을 9월 15일까지 인수하지 못하면 ..

짚신장수와 우산장수 [내부링크]

밤새도록 내리던 비는 아침이 밝았는데도 그칠 생각이 없다 쏟아지는 빗소리에 움츠러든 몸에 스웨터를 걸치고 데크로 나갔더니 방충망이 세차게 내리는 비에 의해 투명벽을 만들어 밖을 볼 수가 없다. 엄청난 빗..

여드름 치료 10가지 [내부링크]

실제로 효과가있는 10 가지 천연 낭성 여드름 치료 크고 붉고 고통스러운 탈주를 경험 한 적이 있습니까? 이러한 돌파는 8 세 또는 50 세의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

미-중 갈등 틱톡을 넘어 핑퐁게임으로 [내부링크]

일주만에 COVID-19로 양부모 잃은 10대의 호소 일주일 안에 엄마와 아빠를  COVID-19로 잃은 십대 조지아는   대유행 중에 사람들에게 예방 조치를 취하도록 촉구하고 있습니다. 저스틴..

혈관을 손상 가져오는 앉아있는시간 [내부링크]

단 3시간만 앉아있어도 혈관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성인이 과도하게 앉아있을 경우, 상당한 위험이 발생한다는 것을 강조한 연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인”만이 그런 위험에..

대학가 코로나심각, 중국서 온 씨앗조심 [내부링크]

“미국 대학가 6천6백명 코로나... 실제 훨씬 많을 것” 미국 내 270개 대학에 대한 조사 결과 6천6백명의 학생들과 임직원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됐으며, 14명이 사망했다고 뉴욕타임스가 ..

오프라 톡쑈에서, 남의 얼굴 이식받은 코니 [내부링크]

어제뉴스를 장식했던 코니컬프의 인생이 너무 아파서 지난 2009년에 오프라 톡쇼에서 했던 그녀의 사연을 올립니다. 부부가 뭔지 생가해보는 시간, 그리고 이 소식을 접하고 충격에 온 종일 아픈 하루를 보냈습니..

남편에 의해 얼굴을 잃은 콜프 사망,“틱톡 사용 금지” [내부링크]

트럼프대통령은 미국에 "틱톡을 금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31일 플로리다를 방문하고 돌아오는 전용기 안에서 기자들에게, 틱톡에 관한 한 미국 내에서의 사용을 금지할 것이라고 밝히고, 빠르면..

해아래 뒷마당 잔듸를 깍으며 [내부링크]

비가 잦으니 잔듸가 왜이리 빨리 자라는지,,, 벌써 잔듸가 이발해 달라고 아우성인데 아이들이 떠나고 없는 집에 잔듸는 누가 깎아야하나, 츨근하는 남편만 바라볼수가 없으니 잔듸깍기 기계를 밀고 나섰다, 오랜..

독일-백신 내년 중반에, 텍사스대학 개학전 2주격리요구 [내부링크]

텍사스 주 오스틴에 있는 텍사스 대학교 (University of Texas)는 다음 달 캠퍼스 개학을 앞두고 수요일에 각 학생회에 서한으로 학생들에게 학교에 도착하기전 14 일 동안 집에서 검역을 요청하며. 캠퍼스..

에어컨을 고쳤다 [내부링크]

그동안 몸서리 나게 더운 1주일이란 시간을 선풍기 두대로 잘 버텼다 에어컨이 고장이 나서 이웃들의 조언으로 작은 부품을 주문했더니 이제야 도착을 했다. 출근한 남편을 기다릴 시간이 없다. 망설일 것도 없이..

담쟁이 넝쿨이 치료를한다 [내부링크]

담쟁이 덩굴은 녹색 잎을 가지고 있으며 싹 끝에 작은 황록색 꽃이 핀다. 작은 진한 보자색 열매다 봄에 익습니다. 즙이 많은 열매는 때때로 섭취가 가능하며 잎은  의학적으로 염증 (부종)을 줄이고 호흡 조..

미국 경제 33%감소 ,트럼프 선거 지연전략 [내부링크]

미국 경제 먹구름 기록적인 33 % 비율로 감소했습니다 워싱턴 (AP) — 미국 경제는 4 월에서 6 월까지 예년에 비해 32.9 %의 하락률을 기록하며 바이러스 감염이 사업을 중단하고 수천만 명의 일자리를 잃는 실업..

중국발 의문의 씨앗 정체는 [내부링크]

중국서 배달된 정체불명 '씨앗' 정체 밝혀져 워싱턴주를 포함해 전국 30여개주에 배달됐던 정체 불명의 우편물 속 씨앗이 정체가 드러났다.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경찰은 이들 씨앗 우편물이 아마존이나 알리바..

중국에서 온 ‘정체 불명 씨앗’ 주의보 [내부링크]

연일 중국과 대립각을 세우는 미국의 속내가 무엇인지 궁금한 가운데 다음과 같은 뉴스가 떴다 미 농무부, 중국발 ‘정체 불명 씨앗’ 주의보 중국에서 미국 곳곳으로 배달된 ‘정체불명 씨앗’으로 인해..

아직도 드러나지 않은 코로나 바이러스, 탈선한 열차 [내부링크]

COVID-19 환자의 심장에 문제를 확인한 독일 코로나 바이러스 연구 COVID-19이 심장에 미치는 결과에 대한 추가 조사가 필요한 연구 독일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 바이러스를 앓고 회복 된  환자의 심..

남편을 특급 칭찬합니다 [내부링크]

남의편은 뒷뜰에 텃밭을 만들어 야채를 심었다. 마늘을 심더니 마늘알이 너무 작아 손에 잡히지를 않는다 마늘까먹을려면 은근 승질 버릴것 같아 거의 손에 잡지를 않지만 열심히 심는것이 안쓰러워 가끔은 승질..

김치를 담그려는데 호박이 생겼다 [내부링크]

참 오랜만에 멀리 2시간 거리 한인 H마트를 다녀왔다 출근을 안 하니 차 사용이 별로 없어서 배터리가 자주 방전이 되었다 그러던 중 차 정기 검사를 받아야 할 날이 되어 검사를 맡겼더니  100마일 이..

격렬해가는 인종차별 시위대 [내부링크]

미국의 시위가 염려해야 하는 수준이다 워싱턴 백악관주위는 일년내내 크고 작은 시위가 끊이지 않은 곳이다 보통은 그런가보다하고 지나치고 경찰이나 공권력에서도  무심히 넘긴다 그런데 지난 플로이드 죽음후..

심장병 위험을 높이는 수면시간 [내부링크]

심장을 위해 밤에 6시간 이상 잠을 자야 합니다 심장 건강을 강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할 때, 아마도 식단과 운동을 생각하게 될 것이지만, 또 다른 중요한 요소가 있는데 그것은 바..

코로나 백신 최종 테스트 시작.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큰 COVID-19 백신 연구가 최종실험이 월요일에 진행되었습니다. 30,000 명의 준비된 자원 봉사자들이 세계에서 가장큰 백신 테스트 마지막 단계에 있는 여러 후보자 백신중 하나인 미국 정부가 만..

케피어( kefir) 효능 7가지, 면역강화,내장치유 [내부링크]

Kefir는 전 세계에서 소비되며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대중적인 믿음에 따르면, 북부 코카서스 산맥에서 개발 된 발효 우유 음료입니다. Kefir라는 이름은 터키어 keyif에서 유래 한..

8월추가지원, 가을이 최고점될 코로나,탈북자코로나와 함께 입북 [내부링크]

미국은 8월중 추가 경기지원자금이 지원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은 25일, 공화당이 오는 27일 새로운 코로나 경기부양책을 공개할 것이며 그 내용을 백악관이 지지하고 있다..

자녀교육의 차이점을 생각해본다 [내부링크]

내가 오랫동안 함께 일하는 동료 중에 B라는 독일인 여자가 있었다 그녀는 나보다 4살이 아래인 싱글맘인데 어려서 부모님 따라 독일에서 이민 온 이민 1.5세이다 외국인이라 할 수 없는 전통적인 백인 외모에 아..

유향 오일, 암환자 건강에 미치는 이점 [내부링크]

유향 에센셜 오일은 고대부터 신성하고 의학적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건강에 효과가 있는가? 예비 연구에 따르면 유향 에센셜 오일은 특정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지만 현재 유..

가을 온라인 신학생 미국 금지 [내부링크]

트럼프대통령이 변해가고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코로나 바이러스 브리핑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그는 미국인들에게 마스크를 쓰라고 촉구하며 가을학기 학교를 다시여는 문제 역시..

유권자가 보는 휴스턴 중국영사관 폐쇄 [내부링크]

미국과 중국이 다시 냉전으로 치닫는 듯하다 미 국방무에 의해 폐쇄된 휴스턴 중국 영사관은 미국과 중국의 수교를 맺은 상징적으로 미국에 처음으로 세워진 중국 영사관으로 상징성이 있는 곳이다, 그에 맞대응..

눈밑의 다크서클 치료가능 [내부링크]

눈꺼풀 아래의 다크 서클은 남성과 여성에게 흔합니다. 눈밑지방과 함께 종종 다크 서클은 당신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일 수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그것들을 제거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누구에게..

알고 사용하자 아로마 테라피 및 에센셜 [내부링크]

라벤더 와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의  허와실 라벤더 나 페퍼민트와 같은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편두통이나 긴장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되고 있습니다. 심사위원은 여전히 적절한 상황에서 올바른..

미시간 수녀원 13 명, 코로나로 사망 [내부링크]

NBC 뉴스에 의해 수집 된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사례가 4 백만을 넘어서면서 미국은 또 다른 심각한 이정표에 도달했다. NBC 뉴스의 집계는 지난 24 시간 동안 기록 된 거의 81,000 건의 사건과..

남성도 아이젖을 줄 수 있다 [내부링크]

남성에게서 유두란 진화적 유물일까,  아니면 기능성 기관일까 ? 여자가 왜 아기에게 젖을 먹여주는 유두 가 있는지에 대한 합리적인 생물학적 설명은 있지만 남성의 기능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태아..

초강대국의대립, 트럼프 코로나정책의 결과 [내부링크]

초 강대국 미국과 중국이 긴장을 고조시키며 휴스턴에 있는 중국영사관 까지 폐쇄조치 하였다 by nbc 모건 오타 구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미국은 "미국의 지적 재산과 미국인의 개인 정..

더위에 최고의 선물을 받고 [내부링크]

밤새 뒤척이며 잠을 이루지 못했다. 창문을 열고 온 집 안의 열기를 내쫓으며 한 바탕 복채 없는 푸닥거리를 하고, 밤중에 정성스러운 공을 들이 듯 찬물을 한 바가지 뒤집어쓰고, 침대가 아닌 바닥에 등을 대니..

어디서나 환영받지못하는 완벽주의 [내부링크]

'완벽주의자'라는 말을 들으면 어떤 것이 떠오르는가? 대개 현실과 무관한 기준을 가진 상사와 동료, 업무로 만난 지인을 떠올리게 될 것이다. 자신이나 타인에게 불가능한 것들을 기대하..

이루지 못 한 나의 꿈 [내부링크]

어제 친구가 보내준 사진이 너무 아름다워 옛 사진첩 속에 끼워둔 나의 소박했던 꿈을 펼쳤다, 이 한 장의 사진이 가슴 한 구석에 고이 접어둔 나의 어릴 적 꾸었던 꿈을 불러낸다 마음에 안정을 주는 풍경이 한..

fox 긴급 중국해커들 기소 , 중국 기업 11곳 제재 [내부링크]

중국의 해커들을 잡다 법무부에서 미국 코로나 바이러스 연구를 훔치려는 혐의로 기소된 중국 해커들 미 법무부는 화요일에 두 명의 중국 해커에게 미국 COVID-19 연구와 기업 및 정부 기관의 기타..

폭스 뉴스에 올라온 사건 사고 [내부링크]

포틀랜드 시내에서 수천 명이 행진한 후 시위대들 사이에서 밤새 폭력이 급증 시 시장은 최근 군중을 해산하고 연방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그곳으로 보낸 연방 요원을 제거해 달라고 ..

친부모 학대인 의족으로 보여준 5세 승리 [내부링크]

두다리에 의족을 한 5 살짜리가 8 마일을 걸어서 모금한 돈 160 만 달러를 병원에 기부했다. 보철로 된 다리를 가진 5 살짜리 소년은 몇 주 동안 8 마일을 걸어 생명을 구해준 런던에 있는 한  병원에서 120 만..

트럼프의 행동은 이해가 안간다 [내부링크]

트럼프=기자들 앞에서 코로나 브리핑은 내가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방영 한 백악관 코로나 바이러스 브리핑을 되 찾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월요일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주에 거..

모니터링 되고 있던 내 시간들 [내부링크]

집에 갇힌 지 4개월이 넘어간다 답답함을 너머 이제 익숙해져 가려는가 평상시 낮시간에 침대에 눕지 않던 내가, 어제는 오후 5시쯤 피곤하여 침대로 갔다 잠깐 누웠는데 눈을 뜨니 오늘 새벽 3시 맑지 않은 머릿..

샴쌍둥이 분리성공,오리건 폭동,트럼프 마스크의무반대 [내부링크]

WHO, 전 세계 일일 코로나 확진자 26만명, 전체 1400만명 넘어 이틀 연속 전 세계 신규 코로나 확진자 수가 사상 최대를 기록하는 가운데 18일 미국에서 가장 많은 새로운 코로나 환자..

건강을 위한 다크 초콜릿, 얼마나 먹어야 할까? [내부링크]

다크 초콜릿을 좋아한다면 아마도 심장 건강을 개선함으로써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시사하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   1  전문가의 의견과 초콜릿의 일일 복용량은? 플라 바놀 팩터 1.초콜릿의 가장..

코로나속 해변이나 캠핑 휴가를 생각한다면 [내부링크]

올 여름 휴가여행을 생각한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안전'으로 다음과 같은 주의가 요구됩니다. 1. 해변에가는 것이 안전한 것일까? 다른 야외 활동과 마찬가지로 , 해변으로가는 것은 약간의 예방 조치..

43% 미국인이 주한미군 철수 반대...찬성 27% [내부링크]

미 하원 군사위원장, '주한미군 감축 반대' 재확인…"미군 주둔 상호 이익” 민주당의 애덤 스미스 하원 군사위원장은 주한미군 주둔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스미스 위원장은 17일 워싱턴의..

법원에서 보내 온 엽서편지 [내부링크]

겁이 많은 나는 지금껏 살아오면서 사회적으로나 인륜적,도적적으로 법을 거스러 본적이 없다 비난과 처벌이 두려워서 이기도 하겠지만 나 스스로의 성격에도 맞지를 않는다 이틀전 이상한 엽서 한 장이 날아들었..

기괴한 소송, 하루 7만7천 명, 축소되는 전당대회 [내부링크]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하루 7만7천 명을 넘겨, 다시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하루 신규 확진자가 7만7천 명이 넘었습니다. 사망자 수치도 계속 증가하는 중입니다.  지역으로는 텍사스..

코로나백신 암투, 메리 트럼프 인터뷰 파장 [내부링크]

강 대국들의 암투들 요즘 뉴스를 찾아보면 세상이 어떻게 돌아갈 것인지 어지럼증이 생긴다 코로나 이후 새로 열릴 세상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강대국이란 나라들의 투쟁과 암투가 눈에 보이..

밤에 산속에서 히치하이킹 까지 [내부링크]

지금은 동행이 없어 갈 수가 없지만 3년 전까지 만해도 시간만 있으면 산으로 갔다 퇴근해서 집에 오면 오후 3시 옷만 갈아입고 가까운 산을 향해 운전하면 30분이다, 그리고 산을 올라 2시간을 걸쳐 되돌아온면..

해킹 시도한 러시아 비난한, 영,미,캐나다 [내부링크]

영국과 미국, 캐나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자료를 훔치려고 시도한 러시아를 강력 비난했습니다. 영국과 미국, 캐나다 3개국 정보당국은 16일 러시아 정보당국과 연계된 해킹그룹 ‘APT29’가 코로나바이..

마스크의무화,학교오픈,경제전망,막가는 트럼프동향 [내부링크]

 코로나 누적 확진자 수가 350만 명에 육박하는 가운데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가 주마다 확산되고 있습니다.   16일 오후 현재 미국 전역의 코로나 누적 확진자 수가 350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일..

민족주의 인종주의가 바뀔수 있을까? [내부링크]

코리아 아메리칸으로 살면서 종종 인종차별을 느끼며 살고 있다. 백인마을에 사는 나는 이사 온 초반기 누군가 내 차에 계란을 깨뜨려 놓은 적도 있을 만큼 보수적인 지역에서 살고 있어서 그러려니 하고 살고 있..

코로나 백신 인간실험 이달말 가능 [내부링크]

Johnson & Johnson, COVID-19 백신 인간 시험 준비 Johnson & Johnson의 한 부서 인 Janssen Pharmaceutical Companies는 이번 달 COVID-19 백신에 대한 인체 시험을 시작할 계획이다. 최초의 ..

트럼프의 동향,실업수당,학교오픈,백신항체 [내부링크]

미 모더나 “코로나 백신 임상시험 전원 항체 형성” 미국의 제약업체 '모더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을 위한 초기 임상시험에서 환자 모두에게 항체를 형성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코로나이후 달라질 세상을 알자 [내부링크]

전문가들은 코로나이후 우리는 다른세상이 될 것이라고 한다 정치,경제,사회,복지,개인,일자리,세계관, 세계의 리더, 등등이 새로운 길로 나아 갈 것이라고 한다 그럼 개인이 무엇을 어떻게 알고서, 대비 해야 하..

미국17년만에 사형집행, 년내 백신가능,다시잠금 [내부링크]

미국이 올 여름이 끝날 무렵 코로나 백신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CNBC 방송은 13일 트럼프 행정부 고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백신 생산을 위한 과정이 이미 진행 중이라고 ..

코로나 이후 바뀔 세상은? [내부링크]

지구에 큰 이변이 날때마다 사회적으러 큰 변화를 가져왔다 대표적으로 페스트가 그랬고 세계2차 대전이 그러했다 이번 코로나 사태역시 그에 못지않은 큰 이슈로 많은 전문가들은 이번 코..

플로리다 코로나 뉴욕 넘어…트럼프 친구스톤 감형 [내부링크]

플로리다주에서, 미국 전역의 코로나 확진자 일일 최고치가 나왔습니다. 12일 통계를 기준으로 1만 5천300명이 집계됐는데요.  기존 최고 기록은 지난 4월 4일 뉴욕주에서 집계된 1만2천274..

트럼프 대통령, 공개석상에서 첫 마스크 착용 [내부링크]

 트럼프가 마스크를 쓰다,(코로나소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되는 가운데 처음으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공식 석상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등장 했습니다. 11일 트럼프 대통령은 메릴랜드주의..

죽음직전에 하는 후회5가지 [내부링크]

호스피스 병동에서 일하던 호주의 한 간호사가 12주에 걸쳐 죽음을 앞둔 산람들에게 가장 후회되는 것 5가지만 기록하라고 했다. 그리고 그 글을 블로그에 옮겼다 좀더 살아야 할 사람들이 그분들의 글을 보고 삶..

미국코로나, 대선, 트럼프의동향,지역뉴스 [내부링크]

미국 코로나 19 대한 뉴스 미국은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사건의 기록적인 날이 처음으로 7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텍사스 및 조지아를 포함한 급증하는 선을긋는 벨트 주가 기록 집..

박원순이란 사람을 알자 [내부링크]

짧은 인터뷰를 마친 이해찬 더블어민주당 대표의 모습을 보고 가슴이 덜컹 내려앉으며 애려왔다 오래 묵은 친구을 떠나 보내면서 그에게 무슨 정신이 있었을까? 어두웠던 시대에 민주화을 ..

트럼프의 행정에 힘들어하는국민들 [내부링크]

미국의 코로나 미국의 코로나는 날마다 기록을 갈아치우며 치솟고있다 오늘은 미국 전역의 일일 코로나 확진자 수가 6만4천 건을 넘어 사상 최고치를 기록세웠다 10일 오후 현재 누적 총합은 314만 명을 넘어섰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비보를 듣고 [내부링크]

꼭 이렇게 했어야만 했는가. 또한 번의 충격으로 정신이 혼미해지는 날이다. 일반적이지 않게 사회에 중요한 책임 있는 위치에 있는 분이 자기가 해야만 하는 많은 일을 뒤로한 채 세상에서 단 한 번뿐인 생을 스..

미국 민주당 태스크포스 정책 권고안 내놓다 [내부링크]

미국의 코로나와 경제에 대하여,,,  존스홉킨스대 코로나19 집계에 따르면 이날 미국의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6만명을 기록해 하루 최다 기록을 갈아치웠다. 미국내 코로나19의 새 ‘진앙..

잊혀진 동생에게 미안함이다 [내부링크]

기억이란 것, 부담인가, 그리움인가, 까마귀 짖어대는 아침 오늘따라 오래전에 잊힌 동생이 몹시도 그리워진다 다섯 살 손 아래 내 여동생은 학교에서 돌아오는 길에 친구들과 물놀이를 하다 한 순간 사고로 우리..

트럼프 조카 메리트럼프 책 나왔다 [내부링크]

미국의 코로나 사태가 생각보다 많이 심각하다 실제적으로 out of control상태인 미국의 코로나는  이른 오픈을 했던 텍사스나 플로리다를 중심으로 감염자가 속출하면서 환자들을 타 지역으로 이송까지 하..

죽은플로이드가 산 트럼프를 밀고간다 [내부링크]

생각보다 미국이 급변하고 있다 죽은 플로이드가 산자들의 세상, 백인들의 세상을 변화의 세계로 강하게 끌고 가고 있다  그런 현실을 받아 드리지 못하는 트럼프 대통령이 보이지 않는  플로이드와의 싸움에..

코로나 19가 뇌도 손상시킨다 2편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 가는 내용입니다 한번에 올리려니 지면이 무거워 나누었으니 양해 부탁드리며 우리가 알고 가야 하겠기에 이곳에 옮김니다 다른 질병 대부분의 연구자는 (폐 기능 이상으로 인한) 두뇌 산소 결핍이나..

빗속 산길에서의 잊지 못할 추억을 되새긴다 [내부링크]

밤새 쏟아지던 폭우가 그친 아침 창문을 열고 맞는 공기가 왜 이렇게 좋은지 모르겠다 물방을 머금고 음미하듯 눈 감은 잡초들도, 고음 자랑하듯 울어대는 저 까마귀들도 이 아침에 기분이 나 만큼이나 좋은가보..

코로나19가 두뇌도 손상시킨다 [내부링크]

꼭 알고 있어야 하겠다는 생각에 퍼왔습니다 영국 bbc 에 기재된것 ㄲ지난 3월 초였다. 줄리 헬름스가 일하는 프랑스 북동부 스트라스부르 대학병원 집중치료실에 있는 벌어진 일이다. 며칠 사이에 집중치료실에..

죽은 플로이드에 의해 등 떠밀려 변해가는 미국 [내부링크]

지난 5월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 이후 미국에선 동상 철거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달 19일 워싱턴 DC에선 남북전쟁 당시 남부연합 장군을 지낸 앨버트 파이크의 동상이 시위대에 의해 철거됐다. 이..

먹구름에 휩싸이는 트럼프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올해 독립기념일은 예전에 했던 행사들이 대부분 취소됐고 각자 집에서 자축들을 하며 보낸다 그 덕에 밤이 늦도록 엄청난 좌우 앞뒤 집에 불꽃놀이가 소음으로 밤을 어지럽히며 꽝꽝 터지는 소리..

가기 싫은 길을 가야만 하는 미국 [내부링크]

시대와 함께 미국이 변하고 있다 모든 인간은 평등하다고 독립선언을 했지만 그것은 백인에게만 해당됐던 말처럼 인종차별이 여전했었는데 지난 5월 25일 미네 소다 주에서 경찰에 의해 목숨..

트럼프가 사퇴 할 수 있다 [내부링크]

내일이면 미국이 독립선언이 된 지 244번째이다. 해마다 독립기념일이면 집집마다 야외에서 고기를 굽고 파티가 열리고 지역에서는 특별한 기념행사와 불꽃놀이가 이어지며 밤늦도록 취해가는 전통이 있다. 공휴..

음악이 나를 깨우다 [내부링크]

참으로 오랜만에 청춘 때 듣던 음악을 듣고 나니 멎었던 심장이 다시 살아나 듯 떨려온다 그동안 까마득히 잊고 살았던 음악들이 이 시간 나를 깨운다 음악이 있었었군아, 맞아 음악이란 것이 있었어, 한때는 겉..

미국대선 속에 북한 [내부링크]

미국의 대선을 앞두고 승패를 전망해 본다는 건 멀리 보이는 크고 깊은 파도 속에 작은 돛단배를 지켜보는 것 같다. 상당한 미국인들은 현직 대통령이 특별한 실책이 없는 한 한 번의 기회를 더 주는 것으로 투표..

떠나는 친구를 보고있는 내가 싫다 [내부링크]

오랜만에 친구와 장시간의 대화를 했다 한국의 새벽을 넘어가는 시간인데도 잠을 미루면서 까지 친구와 대화는 끝나지가 않았다, 14시간의 시간차를 따지면 한국시간 새벽 3시, 시간의 흐름도 잊고 주고받은 늙은..

추락하는 미국의 위상은 어디까지 [내부링크]

미국 정부가 유럽과 그 외의 여러 나라들로부터 야유 섞인 조소를 받았다. 프랑스와, 영국, 캐나다 총리까지도 조소하듯 미국을 비난하고 나선 것은. 지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와 싸우고 있으면서 백신과 치료제..

창문 밖 자유 찾아 감옥 탈출 시도 [내부링크]

견디다 못해 Cavin fever 탈출을 시도했다 그중 하나 일단 요즘 핫 하다는 SNS부터 시도를 해 보자. 대화를 위해 지역은 한국으로 하고 facebook에 계정을 열었다.  아무도 없는 낯선 곳에 들어간 초보 페북러는..

감옥에서의 3개월 탈출구는? [내부링크]

집안이 이렇게 지옥이 된 적이 일찍이 없었다 한국에서부터 평생을 일을 하고 살면서 느끼고 바랬던 것들이 단회적이라야 한다는 것을 코로나를 통해 깊이 알게 됐다 그동안 갈망하던 것들, 이른 아침에 일어나려..

마스크는 왜 마스크를 반대할가? [내부링크]

세계 최대 강대국이란  미국 정치권이 손바닥 만한 마스크 한 장의 정치를 해서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대통령의 오기가 전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게 된 셈인 것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초반기 대응에..

아프리카 아메리칸의 해방은 됐는가? [내부링크]

트럼프 대통령은 대중의 비난을 즐기는 것 같다, 날마다 그가 하는 일은 문제를 만들어 낸다, 시간 날 때마다 연구를 해도 그를 따르지 못할 만큼 어디를 가든지 근중들의 분노를 불 붙이고 있는 것 같다 지금 미..

아니 미국인들 왜 이러나 [내부링크]

달값지 않은 코로나가 전 세계를 덮고 있는 이 시점에 전체 감염자 중 40% 가 미국인이라는 자랑스럽지 않은 결과를 보고도 정신을 못 차리는 미국인들. 자유를 외치며 예방 없이 집 밖으로 뛰어 나간 결과로 31..

"우편투표를 막아라"정치새명 걸은 트럼프 [내부링크]

미국의 정치권이 연이어 시끄럽다 트럼프의 발목을 잡고 늘어지는 볼턴의 회고록 파문이 그렇고 마스크 착용에 대한 정치적 입장 차이가 그렇고 인종차별적 시위와 대응책이 그런데 가장 큰 이슈는 양 당의 우편..

점점 조여 드는 트럼프의 입지 [내부링크]

다양한 쑈맨쉽과 파워풀한 이미지로 전면에 나서기를 즐기던 트럼프가 뒤로 물러섰다. 여러 가지 실책이 드러나면서 국민 앞에 면이 없어서 라기 보다 정치적으로 전열을 가다듬는 시간으로 삼는 것 같다. 그러나..

힘 빠지는 트럼프의 운명은? [내부링크]

요즘 미국은 존 볼턴 회고록이 가장 큰 사회적인 이슈다 그동안 트럼프와 함께 손을 잡고 동행했던 볼턴이 트럼프가 재선임이 되면 안 되는 이유를 책으로 발간함으로 그동안 트럼프의 이..

전쟁에 끝이 없다 [내부링크]

오늘도 이 땅에 전쟁이 계속된다는 소식은 가슴을 깊이 찌르며 들려온다 누군가의 아들이 어제도 죽었고 오늘도 또 죽어간단다. 그 속에서 함께 있어야만 하는 사람들 또한 우리들의 이웃이고 형제인데 매 순간..

어머니를 그리며/신사임당 [내부링크]

내가 가장 좋아하고 읆조리는 시로 엄마를 생각하게한다 고향에 어머니 홀로 두고 온 마음이 저리게 전해저 오는 시다 산 첩첩 내고향 여기서 천 리 꿈 속에서도 오로지 고향 생각 뿐 한송정 언덕 위에 외로이 뜬..

텃밭에 피망 열리면 [내부링크]

뒤뜰 텃밭에 피망이 열매를 맺혔다 남편이 심어둔 피망이 나도 몰래 열매를 맺고 나를 기다렸는가 보다. 아침이슬 헤치고 찾아간 주인을 보며 빵 굿 웃는 것 같다. 나도 웃었다, 몰래 맺혀있는 피망을 보고 기뻐..

한국전쟁 70돌을 맞으며 [내부링크]

70번째 6.25를 맞으며 아버지를 생각하게 한다 특히 올해는 "6.25가 발발한 지 , 70돌"이라는 글자에 유난히 가슴이 먹먹해 온다. 우리 곁을 떠나신 지 10년이 넘은 아버지는 6.25 참전 용사셨다. 1950년 21살 청..

버려지기 전 상추 [내부링크]

남편이 가꾸어 가는 뒷마당에 피어있는 상추가 아까워 모두에게 나눠 드립니다 머지않아 베어 내쳐질 상추가 아직은 누군가에게 필요하다고 말해 주고 싶네요. 아주 짧은 생애를 살고 가게 되었지만 한때는 나에..

버려질 것들 [내부링크]

묵은 커튼을 걷어내고 새 커튼을 달았다. 겨울이 지나고 여름이 시작된지 오래지만 그동안 손대기 싫어 미루던 답답한 커튼를 걷어내고 보니 마음도 가볍고 집안 공기도 가벼워 진다. 주부의 손이 떠난 집안은 난..

내가 좋아하는 5월의 색 [내부링크]

내가 좋아하는 5월의 색은 아니지만 산은 언제나 나를 흥분시키다. 방해꾼 코비드19 때문에 오랜만에 나왔더니 몸이 천근만근이다 한발 한발 오르는 다리가 후 들리며 뒤에서 누군가 끌어내리듯 앞으로 올라 가기..

엄마가 남긴 물건 [내부링크]

이모가 전화를 했다 바닷가 펜션을 예약해 두었으니 며칠 쉬고 오라고 하신다. 몸과 마음이 지쳐 있는 나를 배려해 주신 이모 마음이 고마웠다. 펜션에서 홀로 잠을 청하려는 데 전화가 울린다 동생이었다 막냇동..

선택의 갈림길에서 [내부링크]

어떤 공항을 가다 보면 종종 혼란을 느낀다 두 갈래로 갈리운 길에서 어디로 가야 하나 결정해야 할 때, 그 끝이 한정된 곳은 돌아 나오던지 한 바퀴 돌아서 다시 제자리로 올 수 있지만 끝을 모르는 상태에 놓인..

엄마의 유품 [내부링크]

엄마는 아버지 옆으로 가셨다. 2주 전에 엄마와 합께 아버지 산소를 방문했을 때 "나 좀 데려가시오" 하시던 말을 듣고 아버지가 데려가셨나 보다. 하관이 끝나기도 전에 엄마가 살던 집으로 갔다. 지금은 오빠가..

몰래 결혼했던 동생의 이혼 [내부링크]

엄마 모시는 걸 거절하고 재혼의 길을 택한 여동생은 재혼한 지 4년이 채 되기도 전에 이혼을 했다. 잘 살길 바랬지만 주변의 바람과 달리 끝을 낸 것이다. 첫 단추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주변에 오빠들이 둘이나..

내가 새라면 [내부링크]

내가 새라면 산 넘어 높이 높이 올라 그리운 엄마를 만나겠다 내가 새라면 바다 저 멀리 날아 보고픈 아버지를 만나겠다 날지 못한 새의 눈에 창공은 푸르고 넓기만 한데 물에 젖은 날개가 한 짐 삶이랴 날마다..

엄마가 돌아가셨단다 [내부링크]

내가 탄 비행기가 인천공항에 랜딩을 했다. 평소 여행 시에는 짐을 많이 들고 다니지 않던 나는 엄마와 생활하려면 필요한, 때 이른 옷 가지를 넣었기에 케리어를 끌게 되었다. 트랙을 빠져나오는데 주위 사람들..

말이 없어도 들리는 소리가 있다 [내부링크]

엄마의 건강이 갑자기 나빠지고 있다는 말을 듣고 한국행을 결심했다 엄마가 아직 인지도 있고 기동도 할 수 있을 때 마지막 여행이라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겠노라 다짐하고 직장에 사표를 냈다 비행기 표..

엄마가 치매 [내부링크]

남편과 마주 앉았다. 앞에 흔한 찻잔은 없지만 심도 있게 예기를 나누었다. 엄마가 사시는 동안 나는 한국에 가 있겠다고 말했다. 예상했지만 남편은 단호히 거절한다. 그러나 나는 포기할 수가 없어 나의 요구는..

몰래 한 결혼이면 행복해야지 [내부링크]

아들과 함께 사는 것뿐만 아니라, 딸이라 할지라도 엄마에겐 편치가 않으셨나 보다 나를 떠나 한국 시설로 가신 후 엄마는 얼굴이 많이 편해지셨다. 식사도 천천히 하며, 예전의 모습을 되찾으신 듯했다. 무엇보..

엄마 정말 미안해요 [내부링크]

엄마를 한국으로 보내드리기로 결정을 했다. 다시는 엄마와 떨어지지 않으리라 하고 모시고 왔지만 6개월을 끝으로 엄마를 한국으로 보내 드리기로 결정을 했다. 엄마는 날마다 한국으로 가겠다고 조르시더니 이..

한인들의 요양 시설을 생각했다 [내부링크]

엄마의 마음은 이미 한국에 가 있다. 날마다 한국으로 보내 달라 조르던 엄마는 드디어 옷들도 싸 두었다. 사워 후 몸을 감싸던 대형 타월이 좋으셨는지 당신이 쓰시던 타월을 함께 넣으셨다. "엄마, 쓰던 수건을..

한국행을 원하시는 엄마 [내부링크]

출근하고 나면 혼자 남은 엄마는 준비해 두고 간 식사를 거르신다 퇴근 후 옷을 갈아입기도 전에 엄마 식사를 준비해 같이 먹는다 준비 해 두고 간 간단한 식사도 거르시는 엄마에게 화가 났다 영양식으로 건강..

엄마를 외면하고 남자를선택한 동생 [내부링크]

미국에 도착하신 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영양식이었다 그동안 심각하게 부실했던 식사를 회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했다 출근해야 했던 나는 새벽이면 마실 것과 먹을 것을 준비 해 두고 갔다. 퇴..

너는 안 늙을 거라 생각하니 [내부링크]

여동생 집에 머물고 계시는 엄마를 방문했다. 많이 좋아 보였다. 움추러져서 작아졌던 키도 많이 펴진 듯했고 얼굴의 병색도 사라졌다 무엇보다 가슴을 들썩이며 쉬셨던 호흡이 많이 편해지셨다 집중치료를 받은..

허공에서 걸어가는 나 [내부링크]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내가 느꼈던 느낌은 내 발이 걸을 때 땅을 닿지 않은 듯했다. 발이 디딜 곳이 없어 허공에서 헛 발질로 걷는 것 같은 느낌, 누구도 상상 못 할 것이다 앞으로 가려해도 제자리에서 발이 시늉..

법적 자식을 맺어진 사이 [내부링크]

엄마가 어느 정도 회복하고 계실 때 오빠를 찾아갔다. 함께 의논을 해야 했기에 큰 동생을 불렀다. 큰 올케는 일부러 아주 늦게 집에 들어왔다. 조카아이는 건넌방에 있으면서 나와 보지도 않는다. 늦은 시간 의..

자식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아버지가 돌아가신 2년 후 나는 엄마를 방문했다. 엄마 모시고 있는 올케가 감사해 주려고 산 명품 가방을 들고. 엄마를 보는 순간 기가 막혔다.  2년 만에 본 엄마는 살아 계신 분이라고 상상이 안될 정도의 몰..

아버지 죄송합니다.그리고 존경하고 사랑 합니다. [내부링크]

8년 전에 엄마를 미국으로 모셨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나는 홀로 남은 엄마가 걱정이 되어 미국에서 나랑 함께 살자고 했다. 하지만 엄마는 단호히 거절하셨고 더 이상 설득을 못한 나는 엄마를 여동생에게 맡..

스스로 고립 되어가는 엄마 [내부링크]

내 기억에 엄마는 살림을 잘하시는 편은 아니셨다 집을 깨끗이 치운다든지 반찬들을 만들어 가족을 챙긴다든지 하는 모습은 본적이 별로 없다. 청소는 주로 아버지가 하셨다. 부지런하신 아버지는 깨끗한 걸 좋아..

배려가 없는 남편이 야속하다 [내부링크]

이번 방문에 남편이 동행을 한 건 목적이 있어서이다 중국 여행이었다. 이 나이가 되어도 철없는 남편은 자기 중심적이다 혼자 움직이는 걸 싫어하는 남편은 엄마 때문에 방문하는 나를 졸랐다. 늦기 전에 중국을..

가족과 함께 있을 수는 없는 것일까? [내부링크]

환자와 노인들이 머무는 양로시설은 정해진 일수 이상 안에 머물러야 한단다 일수가 모자라면 국가 보조금 받는데 문제가 있다고 한다 장시일 외출을 하려면 퇴소를 했다가 다시 입소하기를 권한다 그러나 다시..

엄마는 시설로 가셨다 [내부링크]

밤늦은 시간에 서울에 도착했다 바쁘게 서둘러서 왔지만 늦은 퇴근시간과 맞물리는 서울 진입은 많이 복잡했다 화장실을 찾으시는 엄마를 달래서 참으시라고 하고 왔건만 복잡한 차 군중 속에 끼어 버린 것이다...

엄마한테 돈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10월이 시작되는 날씨는 눈이 부시다. 아직 따가운 햇살에 의해 그늘이 그립지만 맑은 날씨는 기분을 좋게 한다. 서울을 향해 올라오는 길엔 차들이 참 많았다 예전엔 중부고속도로를 타고 다녔는데 , 해안 쪽으..

모두가 걸어가는 쓸쓸한 그길로 [내부링크]

잠시 쉬었던 엄마를 모시고 식당으로 갔다. 호텔 주변에 여러 음식점들이 있었지만 나는 아는 데가 없었다 가까운 곳 눈에 띄는 음식점을 들어서는데 입구가 어두웠다. 터덕거리는 엄마를 부축해 직원이 안내해..

엄마의집, 더이상 의미가 없었다 [내부링크]

2년 만에 엄마를 보러 한국에 갔었다. 엄마의 몸이 많이 쇠약해지셨다는 말을 듣고 더 늦어지기 전에 엄마와 함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를 추억을 만들고 싶어 시간을 만든 것이었다. 엄마는 여전히 시설에 머물고..

자식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로 세상이 온통 공포 속에 휩싸이는 요즘, 당치 않게도 나는 작은 안도의 숨을 내 쉰다. 만일 엄마가 지금껏 요양원에서 살아 계신다면 내 마음이 어떠할까. 들려오는 소문대로 바이러스에 감염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