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reviewplus의 등록된 링크

 dpreviewplu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건입니다.

탐색기 지원하는 무료 이미지뷰어 5종 비교 (알씨, Faststone, Imagine, Xnview, 포토스케이프) [내부링크]

몇 해 전부터 애용하던 알씨를 버리고 다른 이미지 뷰어를 쓰기 시작했다. 사실 알씨뿐 아니라 탈 이스트소프트를 하고 있다는 말이 맞을 것이다^^ 알씨를 떠나면서 맘에 드는 이미지 뷰어를 찾다가 정착이 거의..

초보자도 쉽게 무료 사진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X (PhotoScape x) [내부링크]

각종 미디어 기기가 발달하고 특히나 휴대폰의 성능이 발달하면서, 많은 기능이 녹아들어 가고 있는데 이젠 휴대폰의 성능스팩에 아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게 카메라다. 필자가 어렸을땐 집안에 필름 카메라가..

요즘 최애곡 Love poem 커버 극히 개인적인 BEST 3 [내부링크]

최근 유명가수전에서 이승윤님이 Love poem을 커버하면서, 많은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것같다. 필자도 그중에 한명이다. 시적인 가사와, 멜로디까지, 들어도 질리지가 않는것 같다. 그러다 문득 궁금해서 커버곡들..

리브레캐드(LibreCAD) 의 좌표계 [내부링크]

도면은 포토샵과 다르게 정확한 치수로 그리는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도면요소의 좌표는 무척 중요한데 리브레 캐드의 좌표를 지정하는 기본 좌표계를 알아보자 리브레캐드의 좌표계는 오토캐드와 별반 다를것이..

알아두면 편리한 구글 크롬 단축키 및 마우스 사용법 [내부링크]

크롬에는 생각보다 많은 기능들이 있다. 그리고 그 기능들이 메뉴에 나와있지 않은 것이 무척이나 많다. 그 기능들은 메뉴가 아닌 단축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은데 모두 알아두면 좋지만, 자주쓰지..

무료 폰트 관리 프로그램 넥서스폰트 (NexusFont) 로 윈도우를 가볍게 [내부링크]

많지만 디자인이 아쉬운 기본 폰트 워드부터 그래픽 에디터까지 뭔가 편집을 하는 프로그램에서 텍스트를 입력은 피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각종 프로그램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데는 폰트가 큰 영향을 줄..

리브레캐드(LibreCAD) 명령어, Select(선택)과 Modify(수정) 편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 정말 토 나올 것 같았다. 아이콘 캡쳐해서 일일히 저장하고 그림 일일히 삽입하고.. 그래도 오늘은 남은아이콘 모두 캡처해 놔서 마음이 좀 편하다. 오늘은 Select과 Modify 명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드디어 애드센스의 광고기재 승인이 나다. [내부링크]

참 우여곡절이 많은 티스토리 인 것 같다. 과거 초대장 으로만 가입하던 시절에 리뷰 블로그를 키우다 뭐하나 파면 집요하게 파고드는 성격 탓에 리뷰 하나 쓰는 게 고통(?)이어서 많은 글을 쓰지못하고 잠시 접어..

리브레캐드(LibreCAD) 명령어, 그리기 도구편 [내부링크]

앞선 포스팅에서 명령창에서 쓰는 리브레캐드의 명령어는 오토캐드랑 많이 다르다고 언급한적이 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브레캐드의 명령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물론 명령어 자체를 내가 원하는 명..

오토캐드(AutoCAD)를 배운사람이 본 리브레캐드(LibreCAD)의 아쉬운점 [내부링크]

AutoCAD를 배웠던 입장에서 리브레 캐드는 참 아쉬운점이 많은 CAD 프로그램인것 같다 하지만 무료프로그램으로 이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이 들긴한다. 이번 포스팅은 AutoCAD 유저가 리브레캐드를 접할때 알아두..

크롬에서 다운로드 할때 원하는 폴더 지정과 다운로드 상황보기 [내부링크]

이제 마이크로 소프트도 익스플로러를 포기하고 크로미움 기반의 엣지를 밀고 있다. 말이좋아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지 사실상 구글 크롬과 형제 브라우져인 셈이다. 크롬이 기본브라우져가 아닌관계로 따로 설치..

크롬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보자 [내부링크]

요즘엔 소프트웨어를 깔지 않고 웹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제공되는 서비스가 엄청나게 많아지고 있다. 그중 대표주자가 구글인데 제공되는 서비스중 OA 소프트웨어의 3대장인 워드, 프리젠테이션, 스프레드시..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 계속 신청하면 망합니다 ㅠㅠ [내부링크]

수익화 블로그에 관심이 생겨서, 저도 도전을 하기위해 오랫동안 묵혀뒀던 티스토리를 다시 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이 블로그가 본계정은 아니었고 원래 본 계정이 있었는데 1년정도 방치해 두고 있는 사이 해킹..

10000mAh 삼성 보조배터리 EB-P1100C 리뷰 [내부링크]

삼성에서 판매하고 있는 비교적(삼성치고?) 저렴한 보조배터리 EB-P1100C 리뷰를 해보겠다. 사실 나는 특별히 돌아다니는 편이 아니라서 보조배터리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그 흔한 대용량 보조배터리 하나 없었..

이미지 서클 (Image circle) [내부링크]

렌즈를 통과한 빛은 초점을 지나 한 면에 상을 만들어 낸다. 이때 렌즈를 통과한 빛은 렌즈 모양과 동일한 형태인 원형의 공간에 상을 만들어 내는데 이 영역을 이미지 서클이라고 한다. 카메라는 이 동그란 이미..

구독한 유튜브를 편하게 보자, 크롬 확장 프로그램 포켓튜브(Pockettube) [내부링크]

유튜브 시청을 편하게 Pockettube 유튜브 컨텐츠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구독신청해 놓은 채널이 늘어날 수록 찾아보기가 어려워진다. 그래서 좀더 편하게 볼 방법이 없나 찾던중 크롬에서 사용가능한 쓸만한..

무료 화면 녹화 및 방송용 프로그램 OBS Studio [내부링크]

강력한 영상제작, 방송, 녹화 프로그램 코로나로 인해 언텍트 시대가 된 요즘 여러가지 의미로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단 코로나 때문이 아니더라도 이미 유튜브 같은 동영상 플랫폼 시장..

JPEG 파일에 관한 이야기 [내부링크]

과거에는 표준으로 쓰던 이미지파일은 JPG가 아니었다. 우리가 흔히 쓰고 있는 JPG 이미지파일 이다. 가장 대중적이고 많이 쓰이는 표준에 가까운 파일 포멧인데. 오늘은 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나는중학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2D 캐드 리브레캐드(LibreCAD) [내부링크]

내가 캐드를 배운건 벌써 28년 전 일이다 (헉... 내가 많이 늙었구나 ;;) 당시 고등학생이었는데, 기억으론 AutoCAD 10과 11을 썼었던 걸로 기억한다 그즈음 CAD 자격증이 처음 나왔는데 그..

워드프레스 테마 만들기 1편 (워드프레스에 테마의 기본파일들) [내부링크]

1. 워드프레스 테마의 기본 파일들 워드프레스는 호출이 되면(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기본적으로 정해놓은 이름의 파일들을 찾게 된다. 때문에 워드프레스가 요구하는 이름으로된 몇몇 화일들을 만들어야 하는데..

아바타와 쌍둥이 애니? 너무나 닮은 베틀포 테라 [내부링크]

장안의 화제 아바타 영화계는 연일 아바타 이야기뿐이다. 심지어는 그 인기에 힘입어 4D상영까지 하는 상황이 되었다. 필자는 영화를 그다지 많이보는편은 아니지만 아바타를 다보고나서 생각나는 애니메이션이 있..

자유로운 LED 스텐드 엔프린 LTK-1500 [내부링크]

    제품은 회사 로고와 함께 취급방법이 표시되어 있는     일반적인 누런 택배박스로 도착했다.     박스를 개봉하니 택배박스와 딱 맞는 제품박스가 들어있다.     택배박스 사이즈를 보니 본제..

조명 전문회사에서 만든 2.4Ghz 무선 동조기 Fomex Dr. Ray [내부링크]

포맥스 Dr. Ray는 스튜디오에서 사용하는 스텐드형 스트로보에서만 사용하도록 생산된 제품이 아닌 일반 휴대용 외장 플레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이 된 범용 무선 동조기 이다. 별도 판매되는 케이블..

이건뭥미? 로지텍 무선마우스 Ultra X [내부링크]

2009년 7월 중순.... 10여년을 쓰던 로지텍 마우스가 말을 안듣기 시작했다. 클릭 버튼이 문제였다. 10여년 썼다는 말은 곧 볼마우스라는 이야기다 ㅡ0ㅡ 틈틈히 롤러에 낀 때를 벗겨가며 잘 쓰던 볼마우스가..

넘치는 가전 멀티탭 하나로 끝낸다 위너스 12구 멀티탭 [내부링크]

부족한 콘센트의 대용으로 우리는 흔히 멀티탭을 사용하게된다. 우리가 쉽게 접하게 되는 멀티탭은 작게는 2구부터 크게는 6구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이미 우리가 필수로 사용하게되는 가전제..

티스토리 이미지 테두리 지우기 팁 두가지 [내부링크]

티스토리가 자유도가 높은대신 상당히 어려움도 많습니다. 우선 사용자가 기본적인 태그 및 스타일 시트를 알아야 하기때문인데요. 원하는 스킨을 선택했다해도 몇몇 맘에 안드는 부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중..

충전기계의 미소년 SONY 소형충전기 BCG-34HTDK2 [내부링크]

고속충전기라 하여 우연한 기회에 체험단 신청을 하고 받아본 소니의 소형충전기 BCG-34HTDK2 소니만의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었다. 그리하여 필자가 보유하고 있는 초고속 충전기 파워깜냥 30..

디자인은 가치를 만든다 게리즈 넥스트랩 XS-LW1 [내부링크]

카메라 악세사리는 그다지 신경안쓰(사실 카메라 악세사리는 사본적이 없다)는 나에게 처음으로, 구매욕을 불러일으킨 넥스트랩이 나타났다. 특이한 화이트색상에 디자인도 특이한 넥스트렙, 바로 게리즈 사의 X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