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gulls의 등록된 링크

 dreamgull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건입니다.

치과진료비 가격비교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괜찮은 치과 찾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참고로 저는 제작년에 치과치료를 했었고, 저희 장모님이 이번에 치과치료는 큰 돈이 나갈일이 생기셔서 치과 진료 비용을 알아보다가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사실..

맥추절,오순절,성령강림절 그리고 추수감사절에 대해서 [내부링크]

내일이 맥추절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맥추절의 유래와 다른 감사절기에 대한 의미를 적어 볼까해요. 우리나라는 맥추절과 오순절,성령강림절을 다른 날 드리고, 맥추감사주일은 상반기 감사, 추수감사주일은 하반..

1.기초영어(파닉스) [내부링크]

1.알파벳 읽기 A a (에이) B b (비이) C c (씨이) D d (디) E e (이이) F f (에프) G g (쥐이) H h (에이치) I i (아이) J j (제이) K k (케이) L l (에엘) M m (에엠) N n (에엔) O o (오우) P p (피이) Q q (큐..

인천 가좌동명소-코스모40 [내부링크]

다음으로 알려드릴 곳은 코스모40입니다. 이곳은 원래 공장지대였는데 코스모화학이 공장을 이전하면서 남게된 부지를 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한 공간입니다. (참고로 2019 인천시 건축대상 탄 건물이라네요.) 현..

아내와 장모님께 만들어드린 사실상 첫요리 - 닭갈비 [내부링크]

오늘 아내와 장모님께 사실상 제 첫요리를 만들어 드렸어요ㅎㅎ 사실 요리에는 자신이 없어서 선뜻 시작하기가 어려웠는데 백종원님의 레시피를 참고하니 그래도 쉽네요. 오늘은 닭갈비를 만들어먹었는데 모두 너..

오늘의 메뉴 크림짬뽕^^ [내부링크]

오늘은 아내와 장모님께 크뽕 (크림진짬뽕)을 해드렸습니다. 인스타에서 보고 맛있어 보여서 해봤는데, 요리라고 하기엔 조금 그런 라면을 조금 독특하게 끓이는 법 같은 느낌^^ 생각보다 조금 느끼해서 한..

오늘의 요리-콩국수 [내부링크]

오늘은 콩국수를 먹었습니다. 예전에 백종원표 콩국수를 만들어 먹었었는데 오늘은 전보다는 조금 싱거운 맛이었어요. 역시 백주부님의 황금비율을 지켜야겠어요. 콩 없는 "백주부" 백종원 콩국수..(2인분 기..

인천 야외스케이트장/썰매장 총정리(서구/연수구/남동구)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소래포구 옆 해오름광장에 있는 야외스케이트장을 다녀왔습니다. 성탄절에 서구 청라 커넬웨이 얼음썰매장을 다녀온 후 올 겨울 두번째 나들이네요. 올해 인천은 겨울왕국이라고 할만큼 겨울..

말씀과 기도로 시작하는 새해^^ [내부링크]

모두 새해 잘 지내고 계신가요? ^^ 벌써 2020년도 일주일이 지났네요^^ 정말 시간은 빠르게 가는 것 같습니다. 벌써 2020년, 그리고 2020년도 일주일이나 지났기 때문입니다. 새해 계획 잘 세워서 목표하시는..

골목시장, 도시숲 체험^^ [내부링크]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여러 일이 많았어요^^ 그래서 분주해서 글을 못쓰다가 평소 나만 알고 싶은^^ 우리 가족 혹은 친구들과의 아지트같은 곳을 소개해볼까하고 글을 씁니다. 저는 뭔가 화려하고, 모두가..

경인아라뱃길 자전거나들이 [내부링크]

코로나로 바깥나들이를 하기 힘든 요즘입니다. 그래서 대리만족으로 예전에 아이와 함께 갔던 장소들을 함께 나눌까합니다. 사회적거리두기에서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되었을 때 잠시 갔었는데 수도권이 다시..

떡볶이레시피모음 + 계란찜 [내부링크]

어제는 엽기떡볶이를 조금변형해서 장모님이 먹기좋게 순한 맛으로 만들어먹어봤어요. 그리고 에어프라이기로 계란찜을 함께 만들어 먹었습니다. 떡볶이는 조금 진해도 됐을 것 같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나도 이..

오늘의 요리-부대찌개 [내부링크]

오늘은 장모님과 아내에거 부대찌개를 해드렸어요. 아내가 육수로 사골육수를 넣으라고해서 넣었는데 맛이 기가 막혔습니다. 너무 맛있다고 아내가 앞으로 요리는 제가 하라네요ㅎㅎ 부족한데 맛있게 먹어주는..

오늘의 요리-고기집감자짜글이 [내부링크]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로만 요리를 해봤답니다. 이제 저도 냉장고 집밥요리를 할수 있게 됐어요ㅎㅎ 고기가 없는 관계로 그리고 시원하게 먹고 싶어서 감자만 넣고 먹었는데 맛있어요 이제 한끼는 내가 해..

오늘의 요리-버터계란볶음밥 [내부링크]

오늘은 레시피를 응용해서 버터계란볶음밥을 만들어봤어요. 요리재료(4인분 기준)- 만드는 순서- 1.버터 2큰술을 넣고 대파를 송송썰어넣고 볶는다. 2.밥4공기+계란6개+간장2큰술+굴소스2큰술+버터1큰술 넣..

미미고 찹쌀꽈배기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아이 건강검진을 다녀오는 길에 군것질을 하고 싶어서 꽈배기집을 다녀왔어요. 미미고찹쌀꽈배기라는 곳인데 단백하니 맛있네요. 골고루 먹으려고 A세트 2개를 시켰는데 골고루 담아 14개를 담아왔네요. 종류별..

아동센터에 가게된 계기 [내부링크]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서 적어본다. 나는 신학을 전공후 교회에서 사역을 시작했다. 그곳에서 많은 아이들을 만났고, 그곳에서 많은 아이들을 가르쳤다. 그곳에서 중고등부 아이들과 함께 공부방을 시작했고,..

인천근교 자동차극장 안내^^ [내부링크]

코로나라 요즘 극장 가기가 쉽지 않네요^^ 가족과 함께 자동차극장은 어떠신지요? 인천 중구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극장이 있어서 소개할까합니다. 무료이고요. 매월 15일마다 신청이 가능한데, 현재 7월까지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 후기^^ [내부링크]

이번 6월 1일에 출시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한 후기를 남깁니다^^ 원래 저는 네이버클라우드와 네이버바이브(음악감상), 그리고 네이버쇼핑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번에 네이버플러스 1달간 무료이벤트를..

컴활1급 필기 무료로 공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쉬는 동안 컴활 1급을 도전해보기로 했다. 나이 38에 컴활 1급 도전이라니^^ 대학생때 컴활1급 필기에 붙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상시검정이라는 걸 모르고, 일요일만 시험이 가능하다고 생각해서 실기를..

투잡으로 가능한 일들, 관련 사이트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투잡가능한 아르바이트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를 정리해봤습니다. 예전에 투잡 혹은 재택근무가 가능한 일이 필요해서 찾아봤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열심히 구글링을 하고 알바사이트들을 찾아봐도..

명절 추모예배 순서지 및 설교자료 [내부링크]

지난 명절에 올렸던 자료인데, 자료 정리차원에서 올립니다^^ 앞으로 명절때 마다 이곳에 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명절때마다 참고하셔요^^ 아래는 지난 명절때 올렸던 글입니다^^..

결국엔 부모의 삶으로 결정된다 [내부링크]

자녀교육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의 일관성이지 않을까싶다. 자녀가 가장 잘 배우는 방법은 부모에 대한 모방이다. 어릴적부터 자녀가 독립을 할때까지 자녀는 부모를 보고 배우며 자란다. 그래서..

긍정적인 훈육 5단계 및 적용 [내부링크]

긍정적 훈육 5단계 1.장기적인 목표설정 (아이가 무엇을 하길 바라는 것=양육목표) 1)빨리 옷입기, 부모님말 잘 듣기, 말대꾸안하기 - 단기적 목표 2)어떤 모습으로 성장하길 바래나? - 장기적 목표 (아이가 성..

양육의 신 요약 [내부링크]

양육의 신 요약 1.지나치게 강요하지 말고, 공부할 분위기만 만들어줌.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켜봐주고, 도와주는 역할, 조력자) 2.사람은 할 말을 못하면 마음에 분노가 화로 쌓여 엉뚱한 곳에서 폭력을..

따뜻하고 단단한 훈육 요약 [내부링크]

따뜻하고 단단한 훈육 요약 1.아이의 마음을 움직여야함, 힘에 어쩔수 없이 굴복하는 게 아닌. 2.따뜻하고, 단단하고, 깨닫게, 3.공감은 산소와 같다. 기본이고 필수다. 그러나 공감만으로는 아이가 행동..

하브루타 토론식 학습법 [내부링크]

요즘 유태인 교육에 관심이 있습니다. 크게는 주입식 교육을 요즘 아이들이 잘 받아들이지 않는 것에 대한 대안교육으로 관심을 갖게 되었고, 하브루타 토론식 수업에 장점에 대해 관심이 생겨서 입니다. 물론..

[홈스쿨교재] 하나님중심 유아수학 교재 구입후기^^ [내부링크]

6살 딸아이와 함께 수학공부를 하려고 처치홈스쿨 이송용선교사님이 쓰신 "하나님중심 유아수학" 교재를 구입했어요. 사실 구입전 고민을 많이 했는데,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왜냐하면, 아이에게 맞게..

[홈스쿨교재] 정철영어성경학교 [내부링크]

딸 아이부터 홈스쿨을 하자는 마음으로 주일예배를 마치고, 매주일 저녁시간 정철영어성경학교 유치부용 교재인 Hello Father 를 함께 공부하고 있다. 지금은 3과까지 나갔는데, 영어로 하나님에 대해서 배우며..

[보드게임]팽귄 얼음깨기 더 재밌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리스마스는 지났지만, 우리에게 펭수는 없지만 함께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기에 우리는 행복합니다. ㅠ.ㅠ 사진출처 : EBS 펭수 공식 홈페이지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할 수 얼음깨기 보드게임을 더욱 더..

처치홈스쿨에 대해서 [내부링크]

저는크리스천 대안교육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얼마전 처치홈스쿨 설명회에 다녀왔는데, 관련해서 짧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처치 홈스쿨은 홈스쿨과 교회대안학교가 결합된 형태로 이송용 선교사..

성경동화책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어린이 성경동화책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합니다. 어릴적 성경을 통한 인성교육의 중요성 유아기때 말씀교육이 왜 중요할까요? 바로 7세이전에 인격의 80%가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내 아이와 함께하는 신앙교육, 큐티 [내부링크]

아이를 기르면서 제일 고민되는게 내 아이를 어떻게 기를까 하는 걸 겁니다. 저 역시 같은 고민을 하는데 그 때마다 떠오르는 분이 저희 어머니입니다. 저희 어머니는 저를 말씀으로 길러주시고 신앙으로 길러주..

초고속인터넷 가입할 때 호갱에서 벗어나는 법 (인터넷, 케이블TV유선방송, 전화 가입비교) [내부링크]

본 포스팅은 절대로 광고가 아니고, 제가 어떻게하면 인터넷을 저렴하게 가입할까 알아보던 중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어 작성하게 되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 글을 통해 제가 개인적으로 제공받는 것은 없..

아프리카 원조, 어떻게 해야 지속가능해질까? [내부링크]

기아와 빈곤, 왜 멈출 수 없을까? 두번째 시간으로 오늘은 "아프리카 원조, 어떻게 해야 지속가능해질까?"에 대해 나눠볼까합니다. 아프리카 원조, 어떻게 해야 지속가능해질까? (책구매하기) 들어가는 말  제게..

정말 미치도록 달라지고 싶다 최고의 멘토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1/31) [내부링크]

아무 것도 안하고 싶다. 이미 아무 것도 안하고 있지만 더 격렬하게 아무 것도 안하고 싶다. 이 광고 들어보셨죠^^ 저도 재밌게 봤었는데, 새해가 됐는데 여전히 무기력하시다면 이 소식을 귀기울여보세요. 반드..

미세먼지의 모든 것, 미세먼지 A to Z, 미세먼지 예방법 [내부링크]

오늘까지 연일 4일동안 우리나라 하늘이 뿌옇네요. ㅠ.ㅠ 오늘은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온다고 하네요. 서울시의 경우 대중교통까지 무료화 할 정도니 정말 심각하게 느껴지네요. 그래서 오늘은 미세먼지에 대해서..

2017연말정산의 모든 것, 연말정산 A to Z (직장인연말정산하는법, 연말정산계산기) [내부링크]

올해도 바로 어제부터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시작으로 연말정산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연말정산 시즌이면 머리속이 복잡해지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연말정산 A to Z를 준비했습니다. 아시는 내용은 넘..

소상공인들의 최저임금 해결을 위한 "일자리 안정자금지원" [내부링크]

2018년 1월 최저임금 해결사를 만나보세요. 최저임금 인상에 따라 소상공인의 인건비 부담은 덜어주고 노동자의 고용불안을 해소해주는 일자리 안정자금 사업이 시행됩니다. 일자리 안정자금 더 알아..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안내 [내부링크]

오늘 검색어에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키워드가 상위권에 링크되어 있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아보니 올해 상반기부터 쌓여있는 카드포인트를 현금처럼 ATM기에서 출금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정부에서 발표를..

경기도 일하는 청년 복지혜택안내 (18/1/22~2/5) [내부링크]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2018년 1차 모집  자격확인 바로가기

문화가 있는 날문화공연 할인 또는 무료이용방법^0^ [내부링크]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 영화, 공연, 스포츠, 전시회관람 및 문화재등을 할인 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날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이란 모든 국민이 일상생활속에서도 문화를 쉽게 접..

비트코인에 대해서 [내부링크]

요즘 핫한 비트코인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합니다. 그전에 서두에 말씀드리고 싶은 건, 이 글은 제 개인적 의견으로 참고만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현재..

미혼한부모가정 물품지원(18/1/5~26) [내부링크]

  책가방/학습교재 신청하기 

기아와 빈곤, 왜 멈출 수 없을까? [내부링크]

지구 상에 아직도 수많은 사람들의 기아와 빈곤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면 왜 이러한 빈곤문제를 아직도 해결 할 수 없을까요? 그 문제에 대한 책이 있어, 읽고 정리해보았습니다. 바로, "세더잘,..

숨은 내 돈 찾는 방법 (계좌통합조회서비스 - 내계좌한눈에) [내부링크]

재테크의 기본 핵심은 내 돈이 어디서 잠자고 있는지를 아는 것에서 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금융기관과 다양한 금융상품들이 홍수처럼 넘쳐나는 시대속에서 그 만큼 내 숨은 돈을 정리하기란 쉬운 일..

청라 얼음썰매장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얼마전 개장한 청라 얼음썰매장에 딸아이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무료라는 것^^ 인천에 사시는 분들은 한번쯤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성탄절 아이와 함께 어떻게 보내면 좋을까하다가..

빌리 엘리어트 뮤지컬을 보고 [내부링크]

최근에 빌리 엘리어트 뮤지컬을 보게 되었어요. 현대 정몽구재단에서 진행하는 문화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덕분에 정말 오랜만에 뮤지컬을 볼 수 있었네요^^ 어릴적 빌리 엘리어트 영화를..

저소득층 통신요금 감면혜택 [내부링크]

오늘부터 저소득층 통신요금이 1만1000원 추가 감면이 된다고 합니다. (2017.12.22기준) 그래서 주거 및 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월 최대 2만1500원을 할인받게 되고, 생계및 의료 수급자의 경우에는 기..

숨은 보험금 찾아주는 사이트 - 내보험찾아줌 [내부링크]

2017년 12월 18일부터 숨은 보험금을 찾아주는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가 생겨났습니다. 지금까지 무려 중도/만기/휴면으로 인한 숨은 보험금만 7조 4천억원이 이른다고 합니다. 해당자만 무려 900만명이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