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ingbaeksoo의 등록된 링크

 dreamingbaekso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포토샵] 누끼 따는 법: 레이어 마스크(layer mask) [내부링크]

앞서 영역을 선택하는 도구들을 활용해 사진의 배경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다. 이번에는 경계가 명확하지 않은 대상의 누끼를 따는 방법인 레이어 마스크에 대해 정리할 차례다. 선택도구들로 하는 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https://dreamingbaeksoo.tistory.com/entry/포토샵-누끼-따는-법사진의-배경-지우기-선택도구-사용 [포토샵] 누끼 따는 법(사진의 배경 지우기): 선택도구 사용 디자인은 어디서든 아주 유용하기 때문에 배워두기 좋은 무기 중 하나가 아닐까. 나 또한 나만의 무기를 갖기 위해 포토샵을 익히기로 했다. 강의를 듣고 그 내용을 다시 한 번 블로그에 정리해 dreamingbaeksoo.tistory.com 레이어 마스크(layer mask)를 활용하여 배..

[포토샵] 누끼 따는 법(사진의 배경 지우기): 선택도구 사용 [내부링크]

디자인은 어디서든 아주 유용하기 때문에 배워두기 좋은 무기 중 하나가 아닐까. 나 또한 나만의 무기를 갖기 위해 포토샵을 익히기로 했다. 강의를 듣고 그 내용을 다시 한 번 블로그에 정리해 복습하려한다. 첫 번째 내용은 바로 사진에서 배경을 지우는 방법, 즉 누끼 따는 법이다. 선택도구를 활용하여 배경 지우기 세 가지 선택도구를 사용해 사진의 뒷배경을 지울 수 있다. (1) Magic wand tool(자동선택도구) 우선 작업할 사진을 불러온다. 배경을 지우기 위해서 우선 레이어 패널의 사진에 있는 자물쇠를 눌러 해제한다. 마법봉 모양의 Magic wand tool(자동선택도구)를 선택한다. 마법봉이 아닌 Quick selection tool(빠른선택도구)이 선택되어있는 경우 아이콘을 꾹 누르면 자동선택..

좋아하는 일로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백수가 되면서 고정적으로 통장에 입금되던 근로소득이 없다는 사실은 생각보다 나를 더 불안하게 만들었다. '관심이 있는 일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 수익을 얻어보자.' 라는 결심을 하게되어 블로그를 시작했다. 그렇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기록해보고자 한다. 웬만한 것은 평균 이상으로 해내던 모범생 10대 시절부터 공부를 나름대로 열심히, 그리고 잘 했었다. 반에서는 늘 1, 2등을 했었고 내게 주어진 공부만 열심히 한다면 좋은 대학에 들어가 멋있는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을거라 믿었다. 초등학생 때부터 나의 꿈은 한결같이 치과의사였다. 이것저것 다양한 관심사를 갖고 여러 꿈을 꾸던 아이였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되고싶었던 것은 늘 변함없었다. 하지만 고등학교 1학년 당시에 다녔던 학원의 수학선생님이 나의 수학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