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ming-gooreum의 등록된 링크

 dreamming-gooreu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7건입니다.

[영화리뷰]좀비로웃기는법.좀비랜드.더블탭(Zombieland:Double Tap.201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이 영화는 무려 10년 전에 1편이 제작되었었고 우리나라에서는 영화관에서는 볼 수도 없었던 영화로 후속 편이 이번에는 극장에서 개봉이 되었다. 그동안 배우들은..

[영화리뷰]기억한다는것은.코코(Coco.201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디즈니가 다양성을 가지기 위해 미국이 배경이 아닌 다른 곳을 배경으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영화 역시 배경이 '멕시코'이다. 뮤지션이 되고 싶은 아이 '미구엘'..

[영화리뷰]시간은흐르고흘러돌아온다.루퍼(Looper.2012)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주인공 '조'(조셉 고든 래빗)의 마지막 대사가 인상적이었다. '시간은 흐르고 흘러 결국 나에게로 돌아온다.' 영화의 주제를 한마디로 응축해 담고 있는 이 말은 마..

[영화리뷰]그의뜨거운진심.라스트미션(201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올해 90살이 되었다. 1960년대와 70년대 헐리우드에서 성공한 대스타가 된지도 벌써 50여년이 흘렀고, 이제 그의 이름은 하나의 아이콘이 되었..

[영화리뷰]잊지못할그날.1987(1987:When the Day Comes.201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의 부제는 '그날이 오면'이다. 우리의 역사에 아픈 기억들이 참으로 많지만, 특히나 80년대의 대한민국은 민주주의로 가는 길목에선 나라의 운명이 '국가'와 '국..

[영화리뷰]시련에맞서는방법.킹스스피치(The King's Speech.2010)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누구에게나 시련은 있기 마련이다. 자신이 원했던 원하지 않았던 자신에게 다가온 시련을 마주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부분은 그 시련을 피해가거나 아예..

[영화리뷰]원작의힘으로버티다.남한산성(南漢山城.The Fortress.201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조선의 아니, 대한민국이 자리하고 있는 이 국토에 있었던 나라들 중에서 유일하게 패배를 당했던 치욕적인 역사가 바로 '병자호란'이다. 후금이 세운 '청나라'는 조..

[영화리뷰]다시찾은열정의한걸음.쉘위댄스(ShallWeDance.1996)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열정'은 혈기왕성한 20대에만 생기고 간직할 수 있는 것일까?라는 질문이 이 영화의 시작이었다. 누구나 알고는 있지만 누구나 얘기를 하지 못했던 그런 이야기를..

[영화리뷰]출구없는추락.더스트인로스트(Hell or High Water.201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텍사스'라는 곳의 지역 성격은 지역의 자연환경과 연관이 많다. 매우 거칠고 삭막한 사막지대와 건조하고 고온의 지역 특성은 그곳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의 특성..

[영화리뷰]동화같은서부극.슬로우웨스트(Slow West.201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서부극판 어린 왕자'라는 이야기를 들은 영화이다. 제목의 '슬로우'가 영화의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리는 이 영화는 기존에 보아 온 모든 서부극의 형식을 깬 영화..

[영화리뷰]인공지능에매혹되다.엑스마키나(ExMachina.201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튜링 테스트(Turing test)는 기계가 인간과 얼마나 비슷하게 대화할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기계에 지능이 있는지를 판별하고자 하는 테스트로, 앨런 튜링이 1950년에..

[영화리뷰]욕망이만들어낸생명체.라이프(Life.201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많은 영화를 양산해내는 할리우드에는 '황금 공식'이라는 게 있다. 정식으로 공식화된 절대적인 공식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공식으로 이 방식에 근거하여..

[영화리뷰]아이디어의원맨쇼.더문(TheMoon.200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이 영화를 보다 보면 많은 곳에 '한글'이 적혀 있는 걸 보게 된다. 영화 속 기지인 'sarang(사랑)'도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사랑'이고 영문인 'LOVE'라고 적혀있지..

[영화리뷰]반전에반전에반전.타임패러독스(Predestination.201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타임 패러독스(Predestination)'는 SF계의 그랜드 마스터 ‘로버트 A. 하인라인’의 단편소설 '올 유 좀비스(All You Zombies)'를 원작으로 한 영화이다...

[영화리뷰]음식이할수있는일.아메리칸쉐프(Chef.201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존 파브로'는 아이언맨과 아이언맨 2를 감독한 배우(배역은 아이언맨의 보디가드인 '해피'역)이다. 참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인데, 감독, 제작자, 작가와 배우를 넘..

[영화리뷰]인생영화.보이후드(BoyHood.201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보이 후드(유년시절)'는 '리처드 링클레이터'감독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영화이다. '같은 배우들을 계속해서 기용하며 매년 조금씩 영화를 찍으면 어떨까?' 감독의..

[영화리뷰]열정과광기사이에서.위플래쉬(Whiplash.201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의 제목인 ‘위플래쉬(Whiplash)’는 재즈 작곡가이자 색소포니스트 '행크 래비(Hank Levy)'가 작곡한 재즈 곡의 제목으로 영화에서는 중간 부분 드럼..

[영화리뷰]희망을만들어가는처절한여정.더로드(TheRoad.200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를 보기 전에 책을 먼저 읽었다. 미국 작가인 코맥 맥카시의 원작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원작인 도서는 미국의 권위있는 상인 '퓰리쳐상'을 수상했으며 베스트..

[영화리뷰]그때알았더라면.플립(Flipped.2010)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줄리(매들린 캐롤)'라는 소녀가 있다. 지금의 내 눈에는 너무도 이쁘고 똑똑하고 착하며, 예의 바르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의 가치를 알고 있으며 그것을 지키기 위..

[영화리뷰]WhoYouAre.모아나(Moana.2016)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우선은 드웨인 존스(더 락)의 이야기로 시작을 해야겠다. 드웨인 존스는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전직 WWF(지금은 WWE)의 유명 프로 레슬러 출신의 연기자이다. 대학..

[맛집리뷰]정갈하고맛깔스런.'다인'한정식.구리맛집.사계절을품은한정식. [내부링크]

나른한 일요일 오후를 보내고 맛있는 음식으로 하루를 마감하고 싶은 마음에 어른들을 모시고 한정식집을 가기로 했다.근처인 구리 맛집을 검색해서 찾은 곳. 다인 한정식집. '사계절을 품은'이라는 수식어가 눈길..

[영화리뷰]내가나를치유하는방법.몬스터콜( A Monster Calls.2016)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동명의 원작 소설이 출간 된지 채 5년도 되지않아 영화화된 작품으로 꽤나 빠른 영화제작이 이루어진 편이다. 영화를 보고 난 후에 원작 소설을 읽어 봐야겠다는 생..

[영화리뷰]맞서싸우다.아이킬자이언츠(IKillGiants.201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의 메인 포스터를 보고는 광고 문구에 실린 '해리포터'라는 말에 환타지물인줄 알고 영화를 보았다. 영화 중반까지만 해도 곧 거인이 나타나 토끼머리띠를 한 주..

[영화리뷰]ForJohn.터미네이터:다크페이트(Terminator:DarkFate.201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의 시작부터 제임스 카메론은 자신이 감독/제작했던 1편과 2편 이후에 등장한 3,4,5편과의 관계를 끊어버리려는 심산이었는지 자신의 중요한 소재였던 '존 코너'..

[영화리뷰]썸머효과에풍덩.500일의썸머(500 Days Of Summer.200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운명'을 믿는 톰. '운명'은 없다 믿고 있는 썸머. 둘의 만남은 처음부터 삐그덕 거릴 수밖에 없었다. 두 사람은 연인과 친구사이를 오가는 아슬아슬한 연애를 하는..

[이슈]정부의강력권고.액상형전자담배사용금지.판매량급감. [내부링크]

전자담배는 금연하기 위해서 일반담배인 '건초'대신 전자담배식물성 니코틴 들어간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데, 정부에서 사용중단을 강력하게 권고하고 있다. 국내에서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과 관련한 폐손상 의심..

[이슈]영국의충격적인사건.냉동컨테이너집단사망.다수베트남인들. [내부링크]

23일 오전 1시 40분께 런던에서 동쪽으로 20마일(약 32km)가량 떨어진 에식스주 그레이스의 워터글레이드 산업단지에서 39구의 시신이 담긴 화물 트럭 컨테이너가 발견됐다. 시신은 남성 31명, 여성 8명으로, 최저..

[영화리뷰]프레디머큐리의모든것.보헤미안랩소디(201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세계적인 그룹 '퀸'을 알고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그 그룹에서 '프레디 머큐리'라는 인물이 차지하는 비중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룹 '퀸'은 어쩌면, '프레디..

[영화리뷰]시대를앞서간페미니즘.뮬란(Mulan.199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1998년의 작품 치고는 꽤나 진취적인 '성(性)'을 다루고 있는, 게다가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이 놀라운 영화이다. 제작사는 또 '디즈니'였으니, 그간의 디즈니 작품..

[직장인재테크]CMA통장이란.종류와단점. [내부링크]

CMA 통장은 증권사의 투자기능과 일반 통장 수시입출금 기능을 더한 통장이다. 증권사에서만 가입이 가능하며 투자방식에 따라 4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지는데, 투자 시기나 성향에 따라 유리한 조건이 다르므로 자..

[영화리뷰]과연'나'라면.암살(Assassination.201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일제 강점기. 1910년부터 1945년까지 무려 35년간 일본이 강제로 조선을 식민 통치한 기간. 극 중 속사포의 대사에도 나오지만 한 3년은 '욱하는 성질'로 해보겠지만..

[궁금한것들]서리가내리는시기.상강(霜降) [내부링크]

오늘은 '상강'이다. 상강은 한로(寒露)와 입동(立冬) 사이에 들며, 태양의 황경이 210도에 이를 때로 양력으로 10월 23일 무렵이 된다. 이 시기는 가을의 쾌청한 날씨가 계속되는 대신에 밤의 기온이 매우 낮아지..

[이슈]촛불투쟁당시군계엄령.황교안연루.윤석열거론. [내부링크]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017년 대통령 권한대행이었을 당시, 촛불집회에 나선 시위대를 향해 국군무사령부(기무사)가 계엄령 선포를 검토하는 과정에 관여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임태훈 군인..

[이슈]분양가 상한제.대상지역선정 초읽기.곧 시행. [내부링크]

분양가 상한제 관련 법안이 이번 주 화요일(오늘) 국무회의 통과를 앞두고 있다. 국무회의에서 의결이 되고 대통령 재가를 거쳐 관보에 게재되면 곧 시행에 들어가는데, 정부는 다음 달 초순쯤 대상지역을 선정해..

[영화리뷰]만들어낼수없는감정.더랍스터(The Lobster.201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말해두지만 이 영화는 분명 코미디, 드라마 장르라고 명시되어 있다. 코미디라니... 이 영화는 한마디로 어둡고 위태롭고 기묘하기까지 하다. 익히 알고 있는 코미디..

[이슈]칠레 산티아고 국가 비상사태 선포.격화된 시위.경찰력 투입 [내부링크]

칠레 산티아고에서 현재 지하철 가격 인상과 관련된 시위가 시작되어 매우 격화된 상황이라고 한다. 이에 주 칠레 한국대사관에서도 사전공지가 되었는데 그 내용을 살펴보면 " 최근 지하철 요금인상으로 인해 지..

[영화리뷰]홀로코스트속으로.사울의아들(Saul fia.Son of Saul.201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홀로코스트(holocaust)'라는 단어는 2차 세계 대전 중 나치가 자행한 유대인 대학살을 의미하며, 특히 1945년 1월 27일폴란드 아우슈비츠의 유대인 포로수용소가 해..

[과학]더이상태양계가아닌.명왕성(PLUTO) [내부링크]

2006년 이전에 학교를 다닌 사람들이라면 태양계의 일원으로 알고 있겠지만 2006년 이후 명왕성은 '태양계'에서 제외되어 국제천문연맹의 행성 분류법에 따라 행성의 지위를 잃고 왜소행성(dwarf planet:난쟁이..

[영화리뷰]손이눈보다빠를리가.타짜(The War Of Flower.2006)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 '타짜'는 철저한 캐릭터 영화이다. 영화 전반에 흐르는 스토리 라인은 아주 평범한 모양새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소년관람불가 영화가 560만명이 넘는 관..

[영화리뷰]알록달록하게그려낸 눈부신슬픔.플로리다프로젝트(The Florida Project.201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플로리다를 가 본적은 없지만 플로리다의 올랜도에 위치해 있다고 알고 있는 '디즈니랜드'는 수많은 매체를 통해 익히 알고 있는 곳이고, 디즈니 영화를 볼때면 영..

[영화리뷰]눈물조차흘릴여유가없는.가버나움(Capharnaum.201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의 시작은 하늘에서 내려다 본 레바논 베이루트의 어느 빈민촌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어지는 롱테이크 '이제부터 이게 너의 시선이야'라고 말하는 듯한 감독의..

[영화리뷰]새로움으로가득한.마녀(The Witch : Part 1. The Subversion.201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신예 '김다미'는 무려 1,500대 1의 경쟁을 뚫고 캐스팅이 되었다고 하는데, 그녀의 연기는 그 이상의 힘을 발휘하였고,조민수, 박휘순 등의 베테랑 연기자들 사이에..

[영화리뷰]약빤연기로.독전(Believer.201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류준열이 '이선생'이라는 게 감독이 바라던 반전이었을지는 모르겠으나 안타깝게도 영화의 시작 30분이 채 안돼서 그 '반전'은 누구나 예측할 수 있는 반전이 되어..

[영화리뷰]진실이라더불편하다.내부자들(Inside Men.201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윤태호라는 작가가 웹상에서 연재한 일명 '웹툰'이 원작인 이 영화는 언론, 정치인, 재벌을 움직이는 사람들의 이야기로배신과 음모가 판을 치는 본격 정치 드라마이..

[맛집리뷰]은평맛집.참나무본가.초벌구이돼지갈비. [내부링크]

가족모임을 하기 위해 동생들이 예약한 은평구 진관동에 위치한 참나무 본가를 방문했다. 초등학생과 유치원생 아이들이 있기에 메뉴는 모두가 좋아하는 돼지갈지로~ 위치는 은평구 통일로 1020 지하1층. 먹거리..

[영화리뷰]I'll Be Back.터미네이터2.심판의날(Terminator 2:Judgment Day.1991)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90년대의 SF영화들은 기술력의 급진적인 발달로 인해 다양한 영화를 선보였으며 그중에 단연 언급이 되어야 하는 영화가 바로 '터미네이터2-심판의 날'이다. 흔히들..

[영화리뷰]인간의의지.레버넌트:죽음에서살아돌아온자(The Revenant.201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오프닝 시퀀스부터 압도적이었다. 강가에 주둔해 있던 사냥꾼들이 원주민들에게 공격을 받는 장면이었는데, 죽고 죽이는 잔인하지만 현실적인 장면들이 마치 바로 앞..

[가볼만한곳리뷰]한글날.국립한글박물관 [내부링크]

하늘이 너무 이쁜 한글날, 한글날을 맞이해 가족들과 함께 '한글 박물관'을 찾아갔다. 사실 오늘 이전에는 그런 곳이 있었는지도 몰랐었는데 검색을 하여 찾아가 보았다. 마침 '한글가족축제'도 오늘까지 열린다고..

[영화리뷰]아이디어가반짝반짝.예스터데이(Yesterday.201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솔직하게 이 영화의 예고편을 보았을 때는 그 아이디어가 굉장한 매력을 느끼게 해 주었다. 제작사는 로맨틱 코메디 제작사로 유명한 '워킹 타이틀'에 감독은 '대니..

[영화리뷰]소름끼치다.조커(Joker.201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빌런. 빌리지에 사는 농노들. 그들은 더럽고 가난하며 사악하다. 그들은 오랜기간 귀족들에게 받은 수탈과 억압의 고통을 언제라도 갚기 위해 칼과 도끼를 등뒤에 숨..

[영화리뷰]위트란이런것.록스탁앤투스모킹배럴즈(Lock, Stock And Two Smoking Barrels.199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가이 리치'라는 이름을 알린 그의 첫 데뷔작이자, 독특한 구성으로 참신한 인상을 주었던 작품이다. 종로에 있던 어느 허름한 예술 극장에서 본 기억이 있는데, 감..

[가볼만한곳리뷰]작지만흥미로운.고구려대장간마을 [내부링크]

두번의 태풍이 그나마 무사히 지나고 이제 정말 가을인가보다. 10월의 첫번째 연휴를 맞아 집근처에 있는 '고구려 대장간 마을'을 찾았다. 이곳은 '무료입장'하는 곳이다. 작년에 방문을 했을때는 내부 보수공사로..

[영화리뷰]통제하지못하는힘.아키라(Akira.198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1988년은 일본 버블경제의 최고조에 이르던 시기였다. 돈이 넘쳐나던 시기였기에 문화 분야에서도 투자금이 넘쳐났는데 이 시기에 제작되었던 애니메이션들은 지금도..

[영화리뷰]그해변에서.덩케르크(Dunkirk.201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에 의해 프랑스의 덩케르크 해안에 포위당한 연합군은 수많은 병사들을 영국으로 이송시킬방법을 애타게 찾고 있었다. 너무 많은 병사들이..

[영화리뷰]한국형갱스터느와르.범죄와의전쟁:나쁜놈들의전성시대(Nameless Gangster : Rules of Time.2011)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약 8년이 지난 지금 이 영화를 보면 주연배우인 최민식, 하정우 이외에 조연으로 등장한 조진웅, 마동석, 곽도원, 김성균 등 지금은 주연급으로 활약하는 연기파 배..

[영화리뷰]어른의이야기와아이의상상.더폴:오디어스와환상의문(The Fall.2006) [내부링크]

알렉산드리아(카틴카 언타루)는 엄마와 오렌지 농장에서 오렌지를 따다가 나무에서 떨어져 쇄골이 골절되는 바람에 입원하게 된 5살 여자아이이다. 호기심이 많고 이야기하기를 좋아하는 재미있는 꼬마이다. 같..

[영화리뷰]가장먼곳에서.애드아스트라(Ad Astra.201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브래드 피트의 필모그래피에 우주에 관련된 영화가 없었다는 걸 알고는 조금 놀랐다. 워낙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 출연을 해 온 배우라 당연히 한편쯤은 우주에 관련..

[영화리뷰]고통으로치유하기.와일드(Wild.201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에서 셰릴이 걷는 PCT는 The Pacific Crest Trail의 약자로써 멕시코 국경에서 캐나다 국경까지 이르는 약 4,285km의 험난하기로 유명한 트레킹 코스이다. 일반..

[영화리뷰]모두가'악'하다.도그빌(Dogville.200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감독인 라스 폰 트리에는 '어둠 속의 댄서(2000년, 칸 황금종려상 여우주연상)로 화려하게 성공했으나, 여주인공이었던 비요크가 감독의 강압적이고도 반복적인 성추..

[영화리뷰]내안의모든감정.인사이드아웃(Inside Out.201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인사이드아웃'은 우리 안에서 벌어지고 있는 심리상태를 기발한 상상력과 재치 넘치는 캐릭터들을 이용하여 잘 보여 준 '픽사'의 애니메이션이다. 주인공은 12살의..

[영화리뷰]절망속에서만나는희망.터미널(The Terminal.200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1988년부터 2006년까지 프랑스 파리 샤를 드골 국제공항에서 18년 동안 머물렀던 이란인 '메르한 카리미 나세리'라는 인물의 실화에서 모티브를 가져 온 영화이다. 1..

[가볼만한곳리뷰]변산대명리조트.아쿠아월드. [내부링크]

둘째날 조식을 하고 오전에 바다를 둘러 본 뒤 점심을 먹고 로비층에 위치한 아쿠아월드에 갔다. 여름 시즌이 지난 시점이라 야외존은 11시~16시까지만 운영한다는 정보를 얻고 야외존을 이용하기에는 날씨가 조금..

[가볼만한곳리뷰]대명리조트.변산.풍경마루. [내부링크]

리조트에서 거의 식사를 해결하였는데 도착하는 날 저녁, 다음날 아침, 저녁을 해결하였다. 리조트내 식당은 '풍경마루'라는 곳 한 곳 뿐이어서 선택의 여지는 없었다. 로비층에 위치한 '풍경마루' 입구에 이런..

[가볼만한곳리뷰]대명리조트.변산.변산반도여행. [내부링크]

태풍 '타파'가 한반도를 지나가고 있던 22일 오후에 서울을 출발하여 변산반도로 향했다. 늦은 휴가 겸 추석 연휴 휴무일을 즐기기 위해서 가족들과 함께 변산에 위치한 대명리조트를 찾아간 것이었다. 태풍이 재..

[영화리뷰]위로해주는서툰방법.기쿠지로의여름(菊次郞の夏.Summer Of Kikujiro.199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고백하자면 이 영화를 본 이유는 순전히 OST인 히사이시 조의 'SUMMER'때문이다. 피아노 연주곡을 좋아하는 나는 일본 영화 OST 음악을 많이 듣고 좋아하는 편이다...

[영화리뷰]성공적인실패.아폴로13(Apollo13.199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1969년 7월 20일 16:18(미국 동부 표준시) 인류가 달에 착륙하게 되면서 인류의 오랜 꿈이 실현되었다. 무려 50년전의 일이지만 아직도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은 실..

[영화리뷰]플라토닉이었을까.진주귀걸이를한소녀(Girl With A Pearl Earring.200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네덜란드의 화가인 '요하네스 베르메르'는 그 유명세에 비해 사생활이 많이 알려지지 않은 화가이다. 그가 그린 많은 작품들 중에서도 '북유럽의 모나리자'라고 알려..

[영화리뷰]이것이스파르타다.300(2006)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화끈한 액션과 근육질의 배우들, 잭 스나이더 감독의 감각적인 연출로 볼거리가 풍성한 영화로 알려지고, 그러한 이유에서 청소년 관람불가임에도 불구하고 300만명..

[과학]태양계의종착역.해왕성(NEPTUNE) [내부링크]

태양계의 행성중 태양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행성을 말하며, 윌리엄 허셜이 1781년에 천왕성을 발견한 뒤 그 궤도를 추적하던 많은 천문학자들은 원인을 알 수 없는 섭동이 천왕성의 궤도에 영향을 주는 것..

[영화리뷰]완벽주의로스스로를파괴하다.블랙스완(Black Swan.2011)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블랙스완'은 대런 아로노프스키 감독의 이전 작품인 '레퀴엠'이 생각나는 강렬한 영상과 편집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니나라는 발레리나가 완벽을 추구하며 결국은 '..

[영화리뷰]생태계를유지하는원리.설국열차(Snowpiercer.201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제작 당시부터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는 영화는 매우 드물다. 그 대상이 감독이 되었든 배우들이 되었든 엄청난 팬덤이 아니고서는 그러한 이슈가 생성되기..

[영화리뷰]과유불급.힘을내요미스터리(201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에서 감독이 무엇을 하려는지, 무엇을 말하고자 했는지는 알 것 같았다. 하지만 많은게 '과'하여 그 목적이 희미해졌고, 어느 방향으로 가려는지 갈팡질팡 헤메..

[영화리뷰]틀안에갇혀틀을깨다.폰부스(Phone Booth.2002)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스릴러라는 장르는 이야기가 전개되는 과정에서 등장 인물들이 주고 받는 대화나 행동들에 의해 긴장감을고조시키고 영화의 마지막에 극적인 반전이 있..

[영화리뷰]거칠고강렬한페미니즘.매드맥스.분노의도로(Mad Max: Fury Road.201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의 줄거리를 일단 간략하게 살펴보자면 22세기 미래의 어느시점. 세상이 멸망한 후에 물과 기름을 손에 넣은 먹이사슬 가장 꼭대기에 자리하게 된 '임모탈'이란..

[영화리뷰]B급정서로쓸어담은오마주.킬빌(Kill Bill: Vol. 1.200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복수는 식혀서 먹어야 맛있는 음식과 같다(복수는 천천히 하는 것이 좋다) Revenge Is A Dish Best Served Cold." - 옛 클린건 속담(Old Klingon Proverb) - 영화의..

[영화리뷰]그렇게오래사랑이간직될까.번지점프를하다.(Bungee Jumping Of Their Own.2000)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번지 점프를 하다'는 개인적으로 삶에서 별로 의미를 두지 않는 두 가지를 소재로 사랑이야기를 하고 있는 영화이다. '환생'과 '동성애', 이 두 소재로 인해 개봉..

[영화리뷰]성공적인캐릭터의명과암.캐러비안의해적.블랙펄의저주.(Pirates Of The Caribbean: The Curse Of The Black Pearl.200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작년에 5편이 개봉하기 전까지 무려 15년간 장수하고 있는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그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영화가 바로 '캐러비안의 해적. 블랙펄의 저주'이다..

[영화리뷰]서로를경외하는고수들.히트(199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마이클 만 감독은 '믿고 보는 액션 영화'를 연출하는 감독으로 유명하다. 필모그래피의 대부분을 다양한 장르의 액션영화로 메꾸고 있는 이 감독의 영화 중에서도 '..

[영화리뷰]상상의현실화.트랜스포머(Transformers.200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어릴 적 티브이에서 방영하던 일본산 변신로봇 만화를 보고 자란 세대들은 이 영화의 개봉 소식이 전해졌을 때 거의 나와 같은 반응이었을 것이다. 말도 안돼! 그게..

[영화리뷰]그저설레임.4월이야기(AprilStory.199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이와이 슌지 감독의 '4월 이야기'는 '러브 레터' 이후 3년이 지난 1998년에 개봉을 했다. '러브 레터'와 마찬가지로 '4월 이야기'는 우리나라에서 개봉하기까진 시..

[맛집리뷰]한강뷰가예술.트윈트리.남양주카페. [내부링크]

날씨가 조금 흐리긴 했지만 간만에 오전에 시간이 되어 아내와 데이트를 하기 위해 남양주 근처의 카페를 검색. 한강뷰를 볼 수 있고 맛있는 커피와 브런치를 먹을 수 잇는 조건으로 검색한 결과 집에서 가까운 거..

[영화리뷰]짐캐리가다했다.마스크(The Mask.199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캐나다 출신의 코미디언 연기자였던 짐 캐리는 1983년 'Rubber Face'이라는 작품의 조연으로 데뷔를 하게 된다. 이 영화는 역시나 코메디영화로 특이하게 짐 캐리가..

[영화리뷰]아직도살고있을까.이웃집토토로(となりの トトロ.My Neighbor Totoro.198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지브리 스튜디오의 두 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인 '이웃집 토토로'는 1988년 일본에서 개봉되었다. 하지만 그당시 우리나라에서는 일본 대중 작품을 볼 수가 없었기에..

[영화리뷰]브루스윌리스가..식스센스(The Sixth Sence.199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많은 반전 영화들이 그러했듯이 이 영화도 개봉 이후에 많은 '스포일러'들이 등장했다. 영화를 보고자 했던 이들은 영화를 보러 가기 전 최대한 스포일러에 노출되지..

[맛집리뷰]스테디한맛.매드포갈릭.건대스타시티점. [내부링크]

결혼기념일을 맞이하여 외식을 하기 위해 연애할 때 많이 찾았던 '매드 포 갈릭'을 검색하여 방문했다. 집 근처에는 건대 스타시티점이 가장 가까워 건대 스타시티로 향했다.지하 2층에 주차를 하고 지하 1층 푸..

[영화리뷰]말하지않아도알아요.월-E(200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월-E (WALL-E: Waste Allocation Load Lifter Earth-Class, 지구 폐기물 수거-처리용 로봇). 이름만 들어도 그 속에 이미 '외로움'이 가득하다. 인간이 모두 사라진..

[영화리뷰]초콜렛상자에서발견한인생관.포레스트검프(Forrest Gump.199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살면서 본 몇 안 되는 사랑스러운 영화, 포레스트 검프. 관객의 감정을 붙잡고 억지로 끌어올리는 갈등 요소 하나 없이, 잔잔하지만 유머와 위트가 넘치는 장면들의..

[영화리뷰]늘어진런닝셔츠의멋짐이란.다이하드(Die Hard.198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다이하드>는 한마디로 남자의 영화다. 맨 주먹으로 상대와 격돌해 자신의 모든 것을 쏟아붓는 그런 남자의 영화다. 이런 영화에선 악당은 비열하다기보단 냉철하고..

[영화리뷰]홀로안은공포감.인생은아름다워(La Vita E Bella.199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웃음에도 종류가 있다. 요즘 미디어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우리 주변의 대부분의 '유머'란 보통 타인을 조롱하거나 자학의 코드를 담고 있다. 이처럼 상황과 당사자..

[영화리뷰]실존인물이었던.전우치(Jeon Woochi : The Taoist Wizard.200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전우치'라는 인물은 역사서에 여러 번 등장하는 실존 인물이다. '전우치전'이라는 소설은 실존인물이었던 전우치의 행적을 소설화한 작품이다. 16세기 명종 연간에..

[영화리뷰]숲을나오자숲이보인다.레이디버드(LadyBird.201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감독인 그레타 거윅은 감독보다는 배우로 이름이 먼저 알려진 여성이다. 블록버스터에 출연하지는 않았지만 드라마 요소가 강한 영화에 주로 출연을 하였으며..

[영화리뷰]영웅들의이면.왓치맨(WatchMan.200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의 원작 만화는 1986년부터 DC코믹스에서 연재된 그래픽 노블로 '브이 포 벤데타''젠틀맨 리그'의 원작자이자 '배트맨''슈퍼맨' 작업에도 참여했던 '앨런 무어'..

[영화리뷰]어드밴쳐무비의재출발.레이더스(RaidersOfTheLostArk.1981)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인디애나 존스'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인 '레이더스'는 '스티븐 스필버그'가 한정된 기간과 제작비로 1930~40년대의 B급 연속 활극 영화처럼 만들어보자는 '조지..

[영화리뷰]이제당신의여행을떠나세요.업(Up.200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픽사(pixar)' 영화사는 좋은 기억이 많은 애니메이션 영화사이다. 이곳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치고 만족감이 낮았던 적은 '없었기'에 매번 신작이 나..

[영화리뷰]가상현실에서찾아내다.서치(Searching.201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서치'는 오로지 관객들의 입소문에 의해 개봉 후 약 300만의 관객을 동원했을 만큼 흥행한 영화로 적은 규모로 개봉을 했지만 입소문을 타고 큰 성공을 거두었다...

[과학]누워있는푸른별.천왕성(天王星.Uranus) [내부링크]

태양계의 제7행성으로 1781년 F. W. 허셜이 발견함으로써 토성의 바깥쪽에도 행성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태양으로부터의 평균 거리는 19.218AU(28억 7,500만), 공전주기는 84.022년이다. 적도 반지름은 2..

[영화리뷰]숨막히는희망.베리드(Buried, 2010)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이 영화로 리뷰를 쓰자고 맘먹었을 때 가장 걱정이 되었던 것은 바로 '이미지'였다. 대여섯 장의 서로 다른 이미지가 있을까? 그만큼 이 영화는 시나리오로 극찬을..

[영화리뷰]사랑에집중하면된다.조제,호랑이그리고물고기들(Josee, The Tiger And The Fish, 200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의 연출자인 '이누도 잇신' 감독은 40페이지도 안되는 소설로 영화를 만들었다. 소설을 읽은 사람들은 소설이 짧긴하지만 더 졍교하고 의미있는 단어들로 구성되..

[영화리뷰]낡았지만새로웠던.신세계(New World.201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세 남자의 서로 달랐던 신세계에 대한 이야기. 이 영화를 한 마디로 함축하자면 이렇다. 경찰이 중심이 되고 범죄조직에 경찰을 잠입시켜서 조직을 와해하려는 계획..

[영화리뷰]왜부산이었을까.부산행(TRAIN TO BUSAN.2016)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우리나라에서 '좀비'라는 소재는 그리 많이 쓰이지 않은 소재였다. 특히나 제작비용이 많이 드는 블록버스터 영화에서는 전례를 찾아볼 수 없었다. 그 이유는 좀비가..

[영화리뷰]GOODBYE.로건(LOGAN.201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엑스맨 시리즈를 모두 즐겨 본 나로서는 '마블'의 세계관을 사랑하고 그 안에 존재하는 모든 캐릭터들을 좋아하고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곤 했다. 그중 '울버린'이라..

[영화리뷰]사각지대를밝히다.블라인드사이드(TheBlindSide.200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갈수록 빈부의 격차에 따라 자수성가하는 비율이 떨어지고 있다고 하고 개천에서 용나는 경우는 힘들다고 이야기한다. 아직까지 정확하고도 광범위한 통계는 없지만..

[영화리뷰]아름답고거친.알리타(Alita:BattleAngel.201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일본 애니메이션 제1차 르네상스 시대라 할 수 있던 1980년대서 1990년대까지는 그야말로 일본 애니메이션들의 부흥기였다. 특히나 극장판 애니들도 훗날 지금까지..

[영화리뷰]소리없는공포.콰이어트플레이스(AQuietPlace.201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한 가족이 모래 위를 맨발로 걸어가고 있다. 모두들 어떤 소리도 내지 않고 모래 위를 걸어간다. 마지막에 뒤따르던 가장 어린 아이가 걸음을 멈추고 장난감을 만지..

[영화리뷰]화해의여정.몬태나(Hostiles.201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이 영화의 무대가 되는 1892년은 사실 상 백인과 인디언의 전쟁이 끝난 시점이다. 인디언들은 싸움에서 패배하고 일정한 보호구역에서 거주할 수밖에 없게 된 시기..

[영화리뷰]봉오동엔뭐가있었을까.봉오동전투(戰鬪, The Battle: Roar to Victory.201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역사적 사실을 근거로 제작되는 영화는 소재의 확실성이란 장점이 있지만, 역사를 사실적으로 구성해서 보여주어야 한다는 점과 이미 모두가 알고 있는 결말을 향해..

[영화리뷰]아프고아파서.아무도모른다(誰も知らない,NobodyKnows.200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실화를 바탕으로 그린 영화 '아무도 모른다'는 무책임한 엄마가 그대로 집을 나가면서 방치된 아이들의 비극을 그린 작품이다. 보는 내내..

[가볼만한곳]저렴하고가까운.광나루한강수영장. [내부링크]

태풍이 지나가고 오전까지 비가 내렸지만 오후에 개이는것 같아서, 아들과 함께 한강수영장에 다녀왔다. 집에서 가장 가까운 한강 수영장을 검색하니 강건너 암사동에 위치한 광나루 한강 수영장이 검색되었다. 차..

[영화리뷰]무엇이인간을인간이게하는가.블레이드런너(BladeRunner.1982)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 All those moments will be lost in time, like teas in rain. Time to die. " - 그 모든 순간들이 시간 속에서 사라지겠지. 빗속의 눈물처럼... 죽을 시간이야 -..

[영화리뷰]1인치의정체성.헤드윅(Hedwig;AndTheAngryInch.2000)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먼저 고백을 하자면 나는 개인적으로 트랜스젠더에 대해 호의적이지 않다. 조금 더 엄밀하고 솔직하게 얘기하자면 약간의 격멸과 약간의 역겨움을 가지고 있다고 해..

[영화리뷰]기억의오류.메멘토(Memento.2000)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단 한 번만 보고 이 영화를 이해한 사람이 있다면... 그런 사람이 있을까. 저예산으로 만들어진 독립영화 메멘토를 수많은 평론가들이 극찬한 이유는 다름 아닌 편집..

[영화리뷰]건너지못한.황해(TheYellowSea.2010)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 '황해'는 번뜩이는 데뷔작인 '추격자'의 나홍진 감독과 두 배우 '김윤석' '하정우'가 똑같이 출연하며, 그 감독이 '나홍진'이라는 것만으로도 큰 관심을 끌만한..

[영화리뷰]역사의진실.JFK(JFK.1991)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우리가 지금 서로의 차이를 없애지는 못한다 해도 적어도 이 세상을 다양하지만 안전한 곳으로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다. 결국 우리를 묶는 가장 기본적인 것은 우..

[영화리뷰]순수함혹은담담함.8월의크리스마스(199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8월'과 '크리스마스'라는 단어는 어울리지 않는다. 그렇기에 두 단어가 동시에 들어간 이 영화의 제목은 매우 낯설다. 그 낯설음 만큼이나 기존에 이 영화와 비슷한..

[영화리뷰]참혹함그이상.줄무늬파자마를입은소년(TheBoyInTheStripedPajamas.200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역사는 빠르게 바뀌며 그 속에는 아픔이 항상 존재한다. 과거에 그들이 겪은 이야기들을 들어주고 공감해 줄 수 있는 것,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의무일 것이다...

[영화리뷰]소외와단절속에표류하다.김씨표류기(200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부채가 2억이 넘어가고, 여자친구는 갑작스런 이별통보를 하고, 삶의 의미를 잃어 버린 남자 '김씨'는 한강에서 투신자살을 시도하지만, 도보로는 접근이 불가능한..

[영화리뷰]민주주의를위해.변호인(辯護人.201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우리나라는 반만년, 5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1970년~1980년대가 우리 역사에서 가장 아프고, 슬프고, 억울하고, 지우고 싶은 그런 역사..

[시사]지소미아(GSOMIA).한국의반격.강경화장관 일본에 반격 카드꺼내다. [내부링크]

일본의 각의에서 한국을 화이트 리스트(백색국가)에서 배제 결정일이 다가온 오늘, 많은 사람들이 백색국가의 의미가 무엇인지, 강경화장관이 일본에 대응해 꺼낸 카드인 지소미아(GSOMIA)가 무엇인지에 대해 궁금..

[과학]매력적인행성.토성(Saturn) [내부링크]

태양계의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토성. 토성은 아름다운 고리로 인해 태양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행성으로 알려져 있다. 토성에는 여러 개의 위성이 있는데 그중 '엔셀라두스'와 '타이탄'은 생명체가 존재할지도..

[영화리뷰]왕의역할.광해,왕이된남자(Masquerade.2012)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광해군은 '폭군'의 이미지로 많이 알려져 있다. 이전에 그를 다룬 영화나 드라마에서 그를 주로 폭군의 이미지로 그려왔기 때문이다. 광해군은 왕권을 안..

[영화리뷰]불멸에대한환상.뱀파이어와의인터뷰(Interview With The Vampire.199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 '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는 소설가 '앤 라이스'가 1976년 발표한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 된 영화이다. '앤 라이스'가 저술한 뱀파이어 소설을 통틀어 '뱀..

[영화리뷰]그리움의거리.초속5센티미터(秒速5センチメートル.200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벛꽃에 떨어지는 속도, 초속 5센티미터. 아련하고 가슴시린 첫사랑에 대한 이야기이다. 감독인 신카이 마코토는 전작들에서는 '메카닉'과 '상상력'이 결합된 작품들..

[영화리뷰]판타지란이런것.빅피쉬(BigFish.200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는 꿈이어야 한다.' 평소에 팀 버튼 감독이 가지고 있는 생각이다. 그래서 그의 영화를 좋아하고, 연출작 모두를 특히나 더 감명 깊게 보는것 같다. 그의 생각..

[영화리뷰]꿈이란.빌리엘리어트(BillyEliot.2000)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아버지(게리 루이스)'의 권유로 복싱을 배우다가 호기심에 참여한 발레수업에서 재능을 발견하고, 또 그 '아버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발레리노가 되기로 결심한..

[영화리뷰]국내산서부극.좋은놈,나쁜놈,이상한놈(200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줄여서 놈놈놈)은 만주벌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만주 웨스턴, 즉 서부극이다. 김지운 감독은 만주 벌판에서 말을 타고 달리며 장총을 쏘..

[영화리뷰]톰크루즈의등장.탑건(TopGun.1986)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톰크루즈를 알고 있는 요즘 세대는 대부분이 '미션 임파서블'의 에단요원으로 기억하고 있겠지만, 나처럼 영화를 조금 더 오래 본 세대는 아마도 이 영화에서의 팔딱..

[영화리뷰]내일의불안.투모로우(TheDayAfterTomorrow.200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재난영화를 통해서 관객에게 주고자 하는 메세지는 명백하다. 이러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바란다, 라던가 우리에게 곧 닥칠일이다 정신차려라, 같은 아주 현실..

[영화리뷰]정치영화?.13시간(13Hours.2016)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2012년 리비아 무장세력이 벵가지의 미국 영사관을 공격했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13시간'. 주인공을 비롯한 CIA에 고용된 6명의 용병들의 시선에서 바라본 영화..

[영화리뷰]가족을찾아서.도리를찾아서(FindingDory.2016)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잃어버린 니모를 아빠 말린과 찾았던 '단기 기억 상실증에 걸린' 도리. 그 도리가 갑자기 아빠와 엄마의 기억을 되찾으며 가족을 찾아나선다. 역시나 도리답게 갑자..

[영화리뷰]WhoAreYou?.라이온킹(LionKing.1994.201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25년 전에 보았던 2D애니메이션인 '라이온 킹'이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개봉했다. 25년 전의 그 기억에 실사에 버금가는 그래픽을 선보인다는 광고 글귀에 기..

[영화리뷰]DC의새로운시작.배트맨(Batman.198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크리스토퍼 놀란의 '배트맨'을 먼저 선택하려다 그래도 예의가 있지... 그보다 20여년 먼저 만들어진 팀 버튼의 '배트맨'을 먼저 얘기하는게 맞는것 같아서 이 영화..

[맛집리뷰]파이로유명한.마담파이하남점 [내부링크]

저녁식사를 하고 달달한게 먹고 싶다는 처형의 제안에 따라 급하게 수소문하여 찾은 하남 마담파이. 지난번에 별내점을 방문해 본 경험이 있는지라 처형의 취향에 맞겠다 싶어서 집에서 차로 20분 거리의 하남으로..

[맛집리뷰]담백한건강식.할매복집(20년전통.광장동맛집) [내부링크]

갑자기 쏟아지는 비를 맞고 자전거를 탔더니 따뜻한 음식이 생각나서 역시나 폭풍 검색하여 찾아간 광장동 맛집. 할매 복집. 20년 전통이라는~ 광나루 부근에 있는 집으로 어렵지 않게 찾아 갈 수 있었다. 입구에..

[영화리뷰]사랑은믿음.백발마녀전(白髮魔女傳 .TheBridewithWhiteHair.199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백발마녀전'이라는 제목은 단박에 무협영화군, 이라는 생각을 하게 하지만 이 영화는 멜로이며 동시에 살아가는 세상의 이치에 대한 영화이다. 단지 무협은 거들뿐...

[영화리뷰]반전의서사극.유주얼서스팩트(TheUsualSuspects.199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의 제목인 '유주얼 서스팩트(Usual Suspect)'는 범죄현상이 일어날 때면 평소의 전과 기록으로 인해 범죄의 혐의를 받아 수사기관에 의하여 수사를 받는 대상을..

[과학]거대행성.목성(Jupiter) [내부링크]

태양계의 5번째 궤도를 돌고 있는 목성은 태양계에서 가장 거대한 행성이다. 목성은 태양계의 여덟개 행성을 모두 합친 질량의 2/3 이상을 차지하고 지름이 약 14만 3,000km로 지구의 약 11배에 이른다. 이 거대한..

[영화리뷰]다시시작.비긴어게인(BeginAgain.201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유명한 가수가 된 오래된 연인에게 버림받은 그레타(키이나 라이틀리), 유명한 음악 프로듀서였으나 열정을 잃고 폐인의 삶을 사는 댄(마크 러팔로). 닮은듯 다른 두..

[영화리뷰]순간을잡다.캐쉬백(CashBack.2006)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상상력에 의해 찰나의 순간을 잡아두는 능력을 가진 주인공 벤. 정확히 말하자면 정지된 시간을 사용하는게 아닌 그 찰나의 순간을 오랫동안 기억하는 것이지만. 이..

[영화리뷰]현재의소중함.어바웃타임(AboutTime.201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주인공은 시간을 여행하는 여행자이다. 자유롭게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시간여행을 한다. 굉장히 부러운 능력이다. 이 가문의 남자들은 대대로 이 능력을 아버지로부..

[영화리뷰]미국자존심의추락.블랙호크다운(BlackHawkDown.2002)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이 영화는 1992년 동아프리카 소말리아에서 있었던 실제 사건을 기초로 한 영화이다. 최근 현대전의 표본같은 영화로 여겨지며, 개인적으로는 현대 시가전을 현실감..

[영화리뷰]그녀의리즈시절.라붐(LaBoum.1980)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국민학교'를 다니던 시절에는 해외 스타들(일부 국내 스타도 있었다)의 사진을 코팅해서 지니는 문화가 있었다. 동네 문구점마다 A4용지 크기의 해외 스타 사진을..

[영화리뷰]부모가된다는것.니모를찾아서(FindingNemo.200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첫 알들을 갖은 말린은 알들이 부화할 날들만 기다리고 있던 행복한 아빠였다. 하지만 불의의 사고로 아내와 모든 알들을 잃고, 단 하나 남은 알에게 약속한다. " 너..

[과학]불타는행성.화성(Mars) [내부링크]

화성은 적갈색의 돌로 덮여 붉은색을 띠는 행성이다. 화성은 행성이어서 스스로 빛을 내지 못하지만, 태양에서 빛을 받아 반사하여 붉게 빛나는 것처럼 보인다. 이러한 화성의 불타는 모습때문에 로마사람들은 화..

[영화리뷰]임청하에의한.동방불패(笑傲江湖 之 東方不敗.Swordsman II. 1992)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의 정확한 제목은 '소호강호2. 동방불패'이다. 유명한 소설가인 '김용'의 동명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인데 허관걸 주연의 '소호강호'가 관객의 좋은 반응을 얻자..

[영화리뷰]전쟁의참혹한현실감.라이안일병구하기(SavingPrivateRyan.199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 초반에 10여 분간 보이는 '노르망디 상륙작전'의 일부인 '오마하 해변 상륙작전'의 연출력은 대단히 '현실적'이었다. 극장에서 보았다면 노르망디 상륙작전이..

[영화리뷰]삶을표류하다.캐스트어웨이(CastAway.2001)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표류기 영화를 좋아한다. 이미 '마션'이야기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주인공이 난처한 상황에 빠지고, 그 상황을 헤쳐나가는 이야기를 좋아한다. 아마도 의지박약인 내..

[영화리뷰]외로움을위로받다.파이란(Fairan.2001)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극장개봉시에는 보지 못했던 영화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랬듯이 요즘 말로 역주행을 하여 입소문을 듣고 늦게나마 본 영화이다. '최민식'과 '장백지'의 연기와 '송..

[영화리뷰]영웅에게필요한건.영웅본색(英雄本色.ABetterTomorrow.1986)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우리 집에 비디오 플레이어가 처음 생긴 게 1990년으로 기억된다. 아버지께서 위풍당당하게 비디오를 '들고' 퇴근하셔서( 8비트 컴퓨터도 들고 퇴근하셨었다. 금성 8..

[영화리뷰]드로리안을타고.백투더퓨처.(BackToTheFuture.198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시간여행에 대한 상상은 누구에게나 한 번쯤 있었던 과거일 것이다. 삶에서 상상이 사라져갈 무렵이면 어느새 세상에 타협해서 세상 안에서 많은걸 잊고 살아가는 사..

[가볼만한곳]삼척쏠비치3.휴고스.해파랑. [내부링크]

여행 이틀째 아침에는 리조트 1층에 위치한 '휴고스' 뷔페를 이용했다. 조식이 아주 괜찮다는 평이 많아서 기대를 잔뜩안고 아침 일찌감치 기상을 해서 1층 로비로 내려갔으나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식..

[가볼만한곳]삼척쏠비치2.아쿠아월드 [내부링크]

쏠비치 리조트&호텔 삼척에 묵는동안 지하에 있는 아쿠아월드를 가보았다. A동에서는 바로 연결되었고 B동에서는 1층을 경유해서 내려가야한다. 여러모로 A동이 편한듯. 1층에 이렇게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가 있..

[가볼만한곳]쏠비치리조트&호텔1.삼척. [내부링크]

서울에서 양양고속도로를 타고 세시간정도 달리니 삼척에 도착. 얼마전에 개통된 도로라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관리가 잘 되어 있었고, 무엇보다 양양까지는 두시간만에 도착해서 놀랐다. 터널들을 다~ 뚫어서 서너..

[영화리뷰]촬영의중요함.최종병기활(War of the Arrows.2011)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우선은 화살이 날아가는 0.1초의 순간을 잡아내는게 애초부터 이 영화의 중요한 문제였다. 이제껏 사용되었던 방법보다 더 사실적인 기술을 찾았던 제작진은 2011년..

[과학]슬픈지구의미래.금성(VENUS) [내부링크]

금성은 지구에서 태양과 달 다음으로 가장 밝게 보이는 천체이다. 그 아름다운 모습때문에 서양에서는 미의 여신 비너스(VENUS)의 이름을 붙였다. 문자 그대로 우주에서 한 미모를 자랑하는 여신행성이지만, 금성..

[영화리뷰]가슴시린동화.가위손(EdwardScissorhands.1990)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동화같이 밝고 알록달록한 마을 한가운데에, 어둡고 기이한 산꼭대기위 산보다도 더 어둡고 기이한 성이 하나 있다. 너무도 대비되는 이 장면은 이 영화의 주제를 한..

[영화리뷰]어른이된다는건.빅(Big.198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페니 마샬 감독,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 '빅'은 기발하고 귀여운 스토리로 유명하고 한 어린이의 성장담을 담은 영화이다. 놀기 좋아하고 어른이 되고 싶어하는 13살..

[영화리뷰]마지막의의미.라스트모히칸(The Last Of The Mohicans.1992)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마일클 만'감독의 전작들에서처럼 '라스트 모히칸' 또한 자신의 일에 전문적이면서 카리스마적인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나다니엘 포(다니엘 데이 루..

[영화리뷰]그저셀레임.중경삼림(重慶森林: ChungkingExpress.199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의 제목인 '중경삼림'의 뜻을 먼저 살펴보자면 '중경'은 영화의 배경이 되는 지명으로 홍콩의 어느 지역 빌딩의 이름이라고 한다. 영화에서 보이는 것처럼 다소..

[영화리뷰]영화의속도감.스피드(Speed.199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관객을 영화에 몰입을 시키는 순간부터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때까지, 한 호흡같이 흘러가는 영화가 있고 그렇지 않은 영화가 있다. 한 호흡 같이 흘러가지 않는 경우..

[맛집리뷰]맛까지모던한.더466키친(The466Kitchen).구의맛집 [내부링크]

광나루역에서 구의역 방향으로 올림픽대교 북단 근방에 위치한 '더466키친'을 방문했다. 날도 좋고 해서 와이프와 걷다가 거기까지 가게 되었는데, 간김에 예전해 방문해보자고 했던 기억이 있어서 들어가 보았다...

[영화리뷰]중력을찾다.그래비티(Gravity.201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이 영화는 우주 스릴러로 '스릴러' 장르에서 중요시 되는 장치인 '소리'를, 정확히 말하자면 '적막'을 사용하는데 아주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는 영화이다. 영화가 시..

[영화리뷰]B급영화란.저수지의개들(ReservoirDogs.1992)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의 일부를 보고 그 영화의 감독을 맞출수 있다는건 그 감독의 스타일이 그만큼 특징적이라는 말과 같다. 그런점에서 쿠앤틴 타란티노 감독이 데뷔작인 '저수지의..

[과학]태양과가장가까운행성.수성(Mercury) [내부링크]

수금지화목토천해명. 국민학교(초등학교) 교육을 받은 사람들은 모두 외울수 있을 것이다. 태양계에 위치 한 행성 이름들을 순서대로 외우는 방법으로 많이 사용했으니까. 그중에서 태양과 가장 가까운 행성인 수..

[영화리뷰]희망을위해.쇼생크탈출(The Shawshank Redemption.199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의 포스터에는 이렇게 쓰여있다. '두려움은 너를 죄수로 가두고, 희망은 너를 자유롭게 하리라!' 이 두 문장에 이 영화의 모든 게 담겨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

[영화리뷰]여신에홀리다.천녀유혼(Chinese Ghost Story.198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80년대 후반에 이 영화가 우리나라에 개봉했을 때 그 반향은 실로 대단했다. 아이러니하게도 정식 개봉관이 아닌 동시 상영관에서 엄청난 히트를 쳤다는 것이다. '영..

[영화리뷰]마이클베이의등장.더록(TheRock.1996)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마이클 베이'감독의 데뷔작인 '나쁜 녀석들'도 매우 인상적인 영화였다. 당시만 해도 신인이었던 '윌 스미스'와 '마틴 로렌스'를 대중에게 알리고, 역시나 신인 감..

[영화리뷰]친구의이름.늑대와춤을(Dances With Wolves.1990)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1940년대 이후 할리우드에는 아메리카 원주민이 나오는 서부극이 잘 나오지 않았다. 설사 나온다 하더라도 관객들의 시선을 끌기는 어려웠고, 조용히 스크린에서 사..

[영화리뷰]현재를즐겨라.죽은시인의사회(Dead Poets Society.198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정작 영화가 개봉되었던 90년에는 보지 못했던 걸로 기억한다. 중학교 3학년생이었으므로 매우 안타깝게도 정작 이 영화를 보아야 했을 그 시기에는 영화를 볼 수 있..

[가볼만한곳]아기자기한.국립어린이과학관.혜화동가볼만한곳 [내부링크]

6월6일 의미있는 공휴일을 맞이하여 의미있는 곳을 방문 하려했으나~ 늦잠들을 자는 바람에 현충원 방문은 다음으로 미루고, 예전에 방문하려했었던 국립어린이과학관을 방문하기로 했다. 종로구 혜화동에 위치해..

[맛집리뷰]Korean Style Pub.오늘.광장동맛집.광나루역맛집. [내부링크]

대학 절친 친구를 만나 역시나 이른시간(오후6시쯤)에 맛집을 찾아 이동~ 술과 저녁을 함께 먹을 곳을 검색해보니... 온통 삼겹살, 치킨, 족발, 보쌈... 흠... 색다른걸 먹어보자는 데에 마음을 모은 두 친구는 각..

[영화리뷰]사랑에취해.라스베가스를떠나며(Leaving Las Vegas.1995) [내부링크]

무엇보다도 이 영화는 니콜라스 케이지, 엘리자베스 슈. 두 주인공의 연기로 꽉 찬 영화다. 모든 걸 잃고 그나마 하나 남은 목숨마저 버리려는 알콜 중독자와 하나의 희망도 없이 거리를 떠돌며 몸을 파는 창녀의..

[영화리뷰]완벽했을.범죄의재구성(The Big Swindle.200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에서 시나리오가 가지는 비중은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50%는 된다고 본다. 이는 좋은 시나리오의 경우 그 영화가 좋은 영화가 될 확률은 50%가 된다는 얘기다...

[과학]달의기원.달에관한다양한가설들. [내부링크]

가장 가까이 있는 행성이지만, 그래서 친숙하지만 아직도 많은 것들을 우리에게 알리지 않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달의 기원. 생성원리에 대해서도 아직 학계에서는 여러 가설을 내세울 뿐 정확한 해답을 내놓지 못..

[영화리뷰]아련한기억이남은.집으로(2002)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누구에게나 '외할머니'의 존재는 비슷한 이미지일 것 같다. 엄마의 엄마로써, 친할머니가 주는 느낌보다는 뭔가 '조금 더' 헌신적이고 '조금 더' 희생적인 그러한 느..

[영화리뷰]거장의마침표.취화선(2002)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우선은 내가 이 영화에서 작았지만 하나의 포지션을 담당했던 스탭이었음을 밝힌다. (편집실의 오퍼레이터였다.2002년에. 엔딩 크레딧에도 이름이 나온다.) 영화에..

[영화리뷰]간절함이닿은곳.주먹이운다.(Crying Fist.200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데에는 여러가지 요소가 필요하지만 '간절함'도 삶에 중요한 요소이다. 무언가에 대한 '간절함'이 없다면 그만큼 삶에 대한 목표, 의미가 그만..

[맛집리뷰]해산물잔치.연안식당광장동점. [내부링크]

해산물을 좋아라 하는 아들램 덕분에 덩달아 해산물을 자주 먹게되는데 얼마 전부터 눈에 자주 띄는 식당이 하나 있었다. 바로 '연안식당'. 주변에 체인점이 하나둘 생기더니 국내 최단기간 200호점을 돌파했다고..

[영화리뷰]달콤쌉사름한.달콤한인생(A Bittersweet Life.200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이 영화의 장르는 분명 '액션 느와르물'이라 표방하고 있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인간관계에 대한 '드라마적인 요소'가 매우 강한 영화이다. 오해, 질투, 시기, 연민..

[영화리뷰]미장센의향연.올드보이(200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돌이켜 보면 '2003년'은 한국영화의 아주 중요한 한 해가 아니었었나 싶다. 지금까지도 회자되고 있는 재기발랄한 명작들이 줄줄이 개봉한 해였기 때문이다. '살인의..

[영화리뷰]추억을추억하다.살인의추억(Memories Of Murder.200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미결 살인사건'이라는 소재는 '미결'이 주는 애매모호함이 매력적인 소재이다. 이를 다루는 감독의 소재운용과 연출폭은 자연스레 그 범위를 한계짓지 않을 수 있다..

[맛집리뷰]만두국뚝배기.구리묘향손만두.구리만두국집. [내부링크]

5년전인가 맛집을 즐기시는 미식가 형님을 따라 와 본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단층짜리 기와집을 개조하여 운영하는 아주 작은 식당이었다. 그때 첫인상인 외관을 보고는 흠...했었는데, 식당안에서 마주한 #만두국..

[영화리뷰]절망에맞서는자세.마션(The Martian.201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한번 이상 본 영화는 다수 있지만 특히나 이런 모험류의 영화를 좋아해서 이 영화는 적어도 다섯번은 본 것 같다. 절망적인 상황에 맞서서 희망을 품고 현실을 이겨..

[가볼만한곳]세종시투어2.대통령기록전시관. [내부링크]

이어서 세종시 투어 2탄. #국립세종도서관을 나와서 근처에 있는 #대통령기록 전시관으로 이동~ 쉽게 이야기하자면 대통령 박물관 같은 곳인데 "대통령과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역대 대통령들의 모습과 사진, 영상..

[가볼만한곳]-세종투어1-국립세종도서관. [내부링크]

주말에 본가 나들이를 위해 조치원에 도착해서 불금의 밤을 보내고 다음날 아들램의 현장 체험을 위해 정부청사가 이전해 온 #세종특별자치시를 다녀왔다. 2012년에 자치시로 공식출범했는데 이제서야 방문을 했더..

[영화리뷰]세기말의단죄.세븐(Seven.1995)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감독이 자신만의 스타일과 영화적인 독창성을 지닌다는 것은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지만 '데이빗 핀처' 감독의 경우는 전자라 하겠다. 감독 특유의 색감..

[영화리뷰]꿈이없는청춘.비트(Beat.199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20대때 꿈이 있었는가 생각해 보면 개인적으로는 있었다. 청춘은 지나와 본 바로는 그 당시에는 그 시간이 얼마나 밝고, 희망이고, 아름답고, 가슴뛰는 것인지 몰랐..

[좋은글]40대에 깨달은 47가지 [내부링크]

1. 상냥하게 거절하는 기술을 익히면, 거절하는 것도 아무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 2. 당신이 어떻게 할 수 없는 일을 가지고 걱정하고 불평하며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그냥 둬라. 3. 당신이 보는 모든 것은..

[영화리뷰]숨막히는푸르름.그랑블루(LeGrandBleu.1988)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그랑블루'는 1988년에 제작되어 우리나라에는 1993년에야 개봉한 영화다. 개봉에 왜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렸는지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극장에서 보지 못한게 두..

[영화리뷰]아들에게나는.그렇게 아버지가 된다.(Like father Like son.201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2013년 칸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이 두 가지만으로도 충분히 볼만한 가치가 있는 영화이지만 보는 내내 너무 울었던 탓일까. 유명 영화제..

[맛집리뷰]가벼이들르는.NOODLE BOX.광장동쌀국수 [내부링크]

우리 가족은 기본적으로 면요리를 좋아한다. 내가 좋아하고 와이프가 좋아하니 아들이 좋아하게 된 것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래서 우리는 자주 외식을 하면 면요리를 찾는다. 하지만 아직은 매운맛이 어려운 아들..

[영화리뷰]참담한현실.매트릭스.(The Matrix.1999)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평범한 프로그래머이지만 밤에는 해커로 활동하는 토마스 앤더슨(키아누 리브스)은 어느 날 정체불명의 전화를 받고 알 수 없는 요원들로부터 쫓기는 신세가 된다...

[맛집리뷰]한상가득.하남 마방집. [내부링크]

주중임에도 불구하고 휴무가 생겨서(!!) 어른들을 모시고 바람도 쐴 겸 외식하러~ 근교로 검색을 하다가 하남 맛집이라는 마방집을 발견... 마방집이라...? 찾아보니. 마방집은 1918년부터 운영을 해 온 곳이었다...

[맛집리뷰]담백대마왕.서울삼백찜 광장점 [내부링크]

주말 가족외식을 위해 집근처 맛집을 검색검색~ 아이가 있는 관계로 맵지않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이 1순위다. 광장동 맛집을 검색하다보니 나온 바로 그집. 서울 삼백찜? 삼백찜! 이 뭐지? 사진과 글들을 보니..

[영화리뷰]마음을움직이게하는것은.동사서독(東邪西毒.1994)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1994년에 제작되어 우리나라에는 1995년에 개봉한 동사서독. 1994년 베니스 영화제 예술성취상, 촬영상을 수상한 왕가위 감독의 영화로 제작기간이 3년이 걸렸다고..

[맛집리뷰]대통령 세분을 모신. 청와삼대 별내점. [내부링크]

청와대에서 대통령 세분을 모셨다는 청와삼대 별내점에 다녀왔다. 별내동에 위치해 있고 삼육대학교 후문 쪽에 위치해있다. 맛있는 보쌈 요리로 유명한 집이라고 해서 찾아가 보았다. 입구에 들어서면 이근배 조..

[영화리뷰]시리도록가슴아팠던.그녀(Her.2013)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호아킨 피닉스'라는 배우는 형인 '리버 피닉스'의 후광을 입은 배우는 아니다. 오히려 리버 피닉스가 너무나도 젊은 나이에 요절을 하면서 그에게 쏠린 시선은 형만..

[영화리뷰]세상을 바꿀 수 있는 작은 힘. 원더(Wonder.2017) [내부링크]

- 결말을 포함한 다수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 선천적인 안면기형을 안고 태어나 27번의 수술 끝에 남들과는 다른 외모를 갖게 된 어기. August. 안면기형이 있지만 여느 아이와 다를 바 없이 가족들과 행족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