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ggim의 등록된 링크

 drggi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5건입니다.

가을이다! 가족들과 함께 놀러가자~ 고양 플랜테이션 베이커리 카페. [내부링크]

가을이다! 가족들과 함께 놀러가자~ 고양 플랜테이션 베이커리 카페. 이제 날씨가 제법 선선하다. 한낮이라고 하더라도 나무 그늘에 있으면 정말 시원하다. 덥고 습했던 여름이 끝나고 가을이 진짜 오고 있..

파주에 위치한 감성 브런치카페, 더뽀빠이 [내부링크]

파주에 위치한 감성 브런치카페, 더뽀빠이 코로나 이후 친목모임을 거의 못하고 있다가 드디어 지인들과 한번 모이는 기회가 생겼다. 집에서 모이기는 싫다. 우리 모임에는 아이가 있는 가정들이 있어서 아이 동반..

클래식 기타와 작별을 하다. [내부링크]

클래식 기타와 작별을 하다. 혼자 살기 시작하면서 외로웠던 시간 나와 함께 했고 지금의 나를 만들어 준 클래식 기타와 드디어 완전히 작별을 할 때가 왔다. 명노창 아르테 13호. 명료한 사운드와 고음 영역에서..

친환경 재생 소재를 사용한 유아용 아디다스 운동화 슈퍼스타 360 2.0 [내부링크]

친환경 재생 소재를 사용한 유아용 아디다스 운동화 슈퍼스타 360 2.0 아내와 나의 공통점 중에 하나는 쇼핑 시간이 그렇게 길지 않다는 것이다. 옷을 사러 갈 때도 마음에 드는 옷을 보면 한번 입어보고..

아파트 반셀프 인테리어(직영공사) 후기 6 - 전기공사 및 조명 (전기기사 장현중) [내부링크]

아파트 반셀프 인테리어(직영공사) 후기 6 - 전기공사 및 조명 (전기기사 장현중) 인테리어 일정이 정말 빡빡하다. 셀인에서 정보를 보다가 목공이랑 전기공사랑 같이 진행 가능하다고 하다는 정보를 얻었다. 그러..

아파트 반셀프인테리어(직영공사) 후기 5 - 목공 [내부링크]

아파트 반셀프 인테리어(직영공사) 후기 5 - 목공 직영공사를 하면서 각 영역에 대한 시공자를 구하는 중 가장 힘든 부분이 목수를 찾는 일이었다. 3달 전부터 알아보았는데, 셀인에서 알려진 목수는 모두 바쁜 상..

아파트 반셀프 인테리어(직영공사) 후기 4 - 철거 (한샘), 미장 (건준이네) [내부링크]

아파트 반셀프 인테리어(직영공사) 후기 4 - 철거 (한샘), 미장 (건준이네) 철거 철거는 숨고, 셀인 카페 등등 여러 곳을 알아보고 견적을 받았었다. 셀인 카페에서 철거를 잘하기로 소문난 ㄱ*철거에 문의를 해보..

마운자로 (Tirzepatide)를 비만환자에게 일주일에 한 번씩 투여 효과. [내부링크]

마운자로 (Tirzepatide)를 비만환자에게 일주일에 한 번씩 투여 효과. 현대인의 큰 질병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 비만. 물론 충분한 운동과 식이요법 등을 통하여 극복이 가능한 문제이지만, 말이야 쉽지 행..

자르디네 수제 토분으로 풍란 천재를 멋지게 심어보자. [내부링크]

자르디네 수제 토분으로 풍란 천재를 멋지게 심어보자. 짜잔!~  멋진 자르디네 수제 토분으로 풍란 천재를 심었다. 한국 특유의 문화 때문인가?, 난초 중에 풍란이라고 하면 좀 Old 한 느낌이 든다. Pinter..

다양하게 놀거리가 있는 일산 테마파크 쥬쥬(ZOO ZOO) 동물원 [내부링크]

다양하게 놀거리가 있는 일산 테마파크 쥬쥬(ZOO ZOO) 동물원 일산에 있는 테마파크 쥬쥬 동물원. 방문하고 나서 느낀 것은 아이가 있다면 (3세 이상~) 몇 번이나 와도 충분히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것이라..

디아블로4(Diablo IV)를 보며 디아블로5(Diablo V)를 기대하다. [내부링크]

디아블로 4의 출시일이 2023년으로 확정되었다. 보통 블리자드는 게임이 완벽해질 때까지 출시일을 연기하기로 악명이 높지만 이번에는 좀 다른 것 같다. 하긴 그럴 만도 한 것이 게임 시장 분위기가 과거와는 많..

베란다 공간을 이쁘게 만들어줄 한샘 재크스트링 6단 선반장 800 (feat. 씨밀렉스 모듈형 수납함) [내부링크]

베란다 공간을 이쁘게 만들어줄 한샘 재크스트링 6단 선반장 800 (feat. 씨밀렉스 모듈형 수납함) 인테리어 후, 베란다에 짐을 그냥 쌓아 둘 수 없다. 그래서 아내가 인터넷을 열심히 뒤지다가 찾아낸 수납장. 한..

미니에서 새롭게 선보인 전기 콘셉트카 '에이스맨(Aceman)'에 대한 리뷰 [내부링크]

미니에서 새롭게 선보인 전기 콘셉트카 '에이스맨(Aceman)'에 대한 리뷰 지난 7월 26일 미니쿠퍼로 유명한 바바리안모터스 미니가 전기차의 콘셉트 버전인 에이스맨을 공개했다. 쿠퍼 일렉트릭에 이어 두 번째로..

나노물질(Hexa-BODIPY-cyclotriphosphazene)에 의한 광열치료를 통한 항암치료제 개발 연구 [내부링크]

나노물질(Hexa-BODIPY-cyclotriphosphazene)에 의한 광열방식을 통한 항암치료제 개발 연구 2022년 8월, Biosensors and Bioelectronics 논문저널에 필자의 저널이 발표되었다. 이화여대, 포항공대와 함께..

물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아기 욕조 칸막이: 베이비댐 [내부링크]

물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아기 욕조 칸막이: 베이비댐 지금까지 아내와 함께 육아를 하면서 다양한 육아템을 구입하였고, 그중 아기 목욕을 위한 최고의 육아템은 베이비댐 인 것 같다. 이번에 새로..

귀엽고 실물 같은 장난감 베이비 인형: 따블리에 아기인형 [내부링크]

귀엽고 실물 같은 장난감 베이비 인형: 따블리에 아기인형 이제 우리 딸의 인지가 점점 늘어나서 인형에 관심을 가진다. 특히 책에서 아기가 나오면 더 유심히 보고, 티브이에서 아기가 나오면 좋아서 막..

코어운동을 위한 밸런스 보드 사용기 (민트바인 밸런스 보드) [내부링크]

코어운동을 위한 밸런스 보드 사용기 (민트바인 밸런스 보드) 코어운동. 외형적으로 그렇게 잘 보이지는 않지만 실제적으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운동이다. 그래서 다양한 코어 운동기구들이 출..

쎌바이오텍의 생 유산균 초코볼과 듀오락 데일리 키즈 [내부링크]

쎌바이오텍의 생 유산균 초코볼과 듀오락 데일리 키즈 필자는 오래전에 쎌바이오텍에서 만든 듀오락 유산균 제품을 접한 적이 있다. 쎌바이오텍의 듀오락은 유산균을 이중 코팅 기술을 적용하여 장까지 살아서..

아덱스(ARDEX) 타일크리너를 이용하여 베란다 타일 청소 [내부링크]

최근 반셀프 인테리어를 하고 입주까지 하였지만, 베란다 부분은 제대로 마무리 청소를 하지 못하고 그대로 이사를 해버렸다. 생활하는 공간에서 중요도가 약간 떨어지기 때문에 입주부터 하고 청소는 천천히 하자..

삶의 질을 한단계 상승 시키는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 [내부링크]

삶의 질을 한단계 상승 시키는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 사람들은 모른다. 물건을 사용하기 전 그 가치 및 편리함을. 견물생심이라는 말이 있기는 하지만, 실생활에 쓰이는 많은 물건들은 우리의 삶을 더욱 나..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를 이용하여 어린이 장난감 블록 청소하기 [내부링크]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를 이용하여 어린이 장난감 블록 청소하기 얼마 전에 중고로 물려받은 장난감 블록들. 이제 우리 딸이 만질 수 있을 것 같아서 꺼냈는데… 세싱에. 심각하게 더럽다. 지금 장난감 블록..

유아용 자전거 삼천리 베베몽 밸런스 바이크 [내부링크]

유아용 자전거 삼천리 베베몽 밸런스 바이크 삼천리 자전거에서 만든 베베몽 유아용 밸런스 바이크. 밸런스 바이크는 페달이 달리지 않은 자전거로 유아부터 어린이를 위해서 고안되었다. 사실 필자는 이런 종류의..

삼성 벽걸이 무풍 에어컨 분해하지 않고 셀프청소로 냄새 제거 [내부링크]

삼성 벽걸이 무풍 에어컨 분해하지 않고 셀프 청소로 냄새 제거 필자는 이전 포스팅에서 삼성 무풍 에어컨을 셀프 청소로 완전히 냄새 잡는 방법을 공유했다. 삼성 무풍 에어컨 셀프청소로 냄새를 확실하게 잡는..

깔끔한 인테리어를 위한 책장으로 사용 중인 LP수납장(컨테이너 퍼니쳐) [내부링크]

깔끔한 인테리어를 위한 책장으로 사용 중인 LP수납장(컨테이너 퍼니쳐) 인테리어를 하고 새로 이사갈 집 거실에 책장 가구를 두고 싶다. 그런데 가격과 성능을 동시에 만족하는 물건을 찾는 것이란 참 쉽지..

레고 듀플로와 호환이 가능한 장난감 블럭 구입 [내부링크]

레고 듀플로와 호환이 가능한 장난감 블록 구입 어릴 때부터 장난감 블록으로 조립을 좋아했던 나. 우리 딸도 이제 블록을 가지고 놀 수 있는 나이가 되었다는 확신! 을 가지고 블록을 구입하였다. 레고 정품 듀..

오버워치를 모바일 게임으로 즐기다? T3 아레나(T3 Arena) [내부링크]

오버워치를 모바일 게임으로 즐기다? T3 아레나(T3 Arena) 블리자드에서 만든 인기 데스크톱 FPS 게임 오버워치를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나왔다. T3 아레나라고 하는 게임인데, 게임 플레이 모습을 보면..

경기도 일산 키즈카페 와글아이 [내부링크]

경기도 일산 키즈카페 와글아이 일산 차병원 지하실에 있는 와글아이 키즈카페. 여기 가야지 가야지 하면서 미루다가 코로나가 잠잠해져서 드디어 방문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격이 좀 있기는 하지만 우리..

7월 여름의 아파트 베란다 정원 일기 [내부링크]

7월 여름의 아파트 베란다 정원 일기 벌써 7월 말이다.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다. 보통 여름 한국에 서식하는 식물들은 왕성한 생육 활동을 보인다고 하지만, 아파트 베란다 정원에 있는 식물들은..

아름다운 난초 카틀레야 워커리아나(Cat. walkeriana) 생장일기 [내부링크]

아름다운 난초 카틀레야 워커리아나(Cat. walkeriana) 생장일기 카틀레야 워커리아나. 난초들 중에 카틀레야들이 특이 화려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그 카틀레야 중에서도 워커리아나는 작고 통통하여 귀..

귀여운 아프리카 괴근 식물 스테파니아 에렉타 생장일기 [내부링크]

귀여운 아프리카 괴근 식물 스테파니아 에렉타 생장일기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인가? 최근에 국내에도 희귀 식물들을 수집하고 키우는 취미가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아프리카에서 온 식물들의 귀여..

파주에 있는 힐링 식물카페 문지리 535 [내부링크]

파주에 있는 힐링 식물 카페 문지리 535 정말 마음에 드는 카페를 만났다. 장소도 한적하고 시원하게 자유로를 달리다 보면, 커다란 카페가 보인다. 내부도 시원하고 기분이 좋은 곳이다. 자유로를 타고 임진각을..

다육식물 하월시아 정고금의 꽃대가 올라오다. [내부링크]

다육식물 하월시아 정고금의 꽃대가 올라오다. 작년 10월 파주 다육농장 (파주 농원)에서 구입한 하월시아 정고금. 단정한 수형으로 한눈에 반해서 덜썩 구매했었다. 하월시아 정고금에 어울릴만한 화분을 아내가..

유아책, 어스본(Usborne) 오감발달 사운드북을 또 구매. [내부링크]

유아책, 어스본(Usborne) 오감발달 사운드북을 또 구매. 우리 딸이 아기? 일 때 와이프가 구매했던 어스본의 오감발달 시끌벅적 정글 사운드북. 아기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책이라고 했다. 그 소문은 진짜였고, 3살..

면역세포 치료제를 이용한 위암 치료: CLDN18.2-CAR T 세포치료제의 임상 1상 보고 [내부링크]

면역세포 치료제를 이용한 위암 치료: CLDN18.2-CAR T 세포치료제의 임상 1상 보고 위암.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게 발견되는 암 종류 중 하나다. 위암을 발병 초기에 진단을 하면 간단한 수술을 통하여..

알로카시아 오도라 생장기, 무름병 극복 과정 [내부링크]

알로카시아 오도라 생장기, 무름병 극복 과정 지난 초여름, 소형 식물을 주로 수집하여 키우는 우리에게 갑자기 이상한 바람이 들었는지 갑자기 큰 식물 하나를 들이고 싶었다. 그래서 나는 아내에게 알로카시아..

나노입자를 이용한 항암 치료 전략 연구(면역억제 반응 극복) [내부링크]

나노입자를 이용한 항암 치료 전략 연구(면역억제 반응 극복) 암(Cancer) 사람의 생명을 위협하는 많은 질병들이 있지만, 그 무엇보다 무서운 질병은 암이 아닐까? 보통 사람들은 '질병이 생겼다, 감염이..

베란다 정원의 식물들을 위한 식물등 고민 & 비교 (빛솔, 퓨처그린, 햇빛아래) [내부링크]

베란다 정원의 식물들을 위한 식물등 고민 & 비교 (빛솔, 퓨처그린, 햇빛아래, 필립스) 우리 아파트는 동남향으로 지어졌다. 그래서 식물을 키우기에는 아주 적합한 환경을 가지고 있다. 이른 아침에..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를 위한 치료제 연구, CKS1 억제제 [내부링크]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를 위한 치료제 연구, CKS1 억제제 백혈병. 혈액세포에서 종양세포가 생기는 것으로 비정상적인 혈액세포가 과도하게 증식하여 정상적인 혈액세포의 생성이 억제되는 혈액암이다. 혈액이..

소엽풍란 천재 [내부링크]

소엽풍란 천재 소엽풍란 두엽(잎이 다육식물처럼 두툼하고 짧음. 콩의 반쪽을 닮았다고 하여 명명)종 중에 입문용으로 가성비가 아주 좋은 녀석이다. 필자는 이미 취화전 소엽풍란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후에 또..

소엽풍란 취화전 [내부링크]

소엽풍란 취화전 작고 귀여운 소엽풍란 취화전이 개화를 했다.  풍란은 정말 아파트 베란다에서 키우기 정말 좋은 녀석 같다. 이전에는 풍란을 많이 죽였었는데, 아파트 베란다로 이사 온 이후로 아주 건강하게..

가성비 좋은 난초 카틀레야 티니 트리슈어 [내부링크]

가성비 좋은 난초 카틀레야 티니 트리슈어 지난겨울 보*난원에서 구입한 난초 카틀레야 티니 트리슈어. 우리 베란다에서도 무사히 잘 지내면서 새촉에서 꽃을 피워주었다. 원래는 베란다에서 관리를 하고 있지만,..

어린이 1:1 후원으로 보다 더 나은 세상 만들기, 컴패션 [내부링크]

어린이 1:1 후원으로 보다 더 나은 세상 만들기, 컴패션 "한국에도 가난하고 못 먹는 사람들이 많은데, 왜 외국 사람들을 돕나요?" "과연 후원한다고 실제로 효과가 있을까요?" 혹시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임산부에게 전자 담배와 니코틴 패치를 이용한 임상연구 [내부링크]

임산부에게 전자 담배와 니코틴 패치를 이용한 임상연구 담배. 우리나라 3대 기호식품 중 하나로 분류되어 있다. 담배의 나쁜 역할을 굳이 여기서 언급하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이 충분히 알고 있을 것이다...

습기 제거용 엘지 휘센 제습기(DQ160PPBC) 사용기 [내부링크]

습기 제거용 엘지 휘센 제습기(DQ160 PPBC) 사용기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집안에 습기가 80%에 육박한다. 실내공기는 에어컨으로 어떻게 커버가 된다고 하지만, 문제는 빨래. 빨래 말리기에는 제습..

Clinical study result of Parkinson's disease treatment DNL201 [내부링크]

Parkinson's disease. It is the most common degenerative brain disease after dementia. If dementia has symptoms of memory loss, Parkinson's disease is a loss of motor ability. In fact, Parkinson's di..

코로나 바이러스 오미크론 변이(SARS-CoV-2 Omicron)에 대한 치료용 항체 효과에 대한 연구 [내부링크]

2019년 코로나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 2022년 중반을 달리는 지금, 이제야 끝나가는 것 같기는 하지만 여전히 지금도 수많은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이 바이러스로 고통..

파킨슨병 (Parkinson's disease) 치료제 DNL201 의 임상연구 결과 [내부링크]

파킨슨병. 치매 다음으로 많이 발생한다는 대표적인 퇴행성 뇌질환이다. 치매가 기억력을 상실하는 증상을 가지고 있다면, 파킨슨병은 운동능력을 상실하게 되는 것이라고 이해하면 쉬울 것이다. 실제로 파킨슨병..

The story of the mosquito who prefers humans (the Aedes aegypti mosquito, which carries dengue fever and Zika virus) [내부링크]

Mosquitoes that make us miserable in summer. Mosquito story also appears in the children's education video Super JoJo Among the mosquitoes is Aedes aegypti, known as the dreadful one. It is known t..

Orchid Clowesia warscewiczii, a rare companion plant with good fragrance [내부링크]

Phalaenopsis, Cattleya, and dendrobium orchids are usually famous, but Clowesia is unfamiliar to the general public. However, if you search for Clowesia on places like Instagram, it seems that there..

쌍용 자동차의 2022년 기대신차 토레스 리뷰 해보기. [내부링크]

쌍용차가 드디어 일을 낸 것 같다. 최근까지 그럴만한 실적을 보여주지 못한 쌍용이 이번에는 대박을 칠 것 같은 무서운 기운이 감돌기 시작한다. 실제로 필자도 이 차가 너무 이뻐서 홈페이지에 몇 번이나 들락날..

중고차 구입 후기 5 - 유아 카시트 설치로 마무리, 폴레드의 올에이지 360 [내부링크]

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동의하는 말이 있다. '튜닝의 끝은 순정이다.' 필자도 이 말에 극히 공감을 한다. 과거 부모님 차를 운행하고 다닐 때 차를 이쁘게 꾸미고 전조등 색깔을 바꾸고, 방향 지시..

중고차 구입 후기 4 - 더 뉴 카렌스 실내등 및 전조등 교체 [내부링크]

1. 실내등 이전에 타던 폭스바겐 골프 7세대 실내등은 밝은 백색으로 어두운 밤에도 실내등을 켜면 눈이 편안하고 실내가 잘 보였었다. 하지만 더 뉴 카렌스는 골프 7세대보다 몇 년이나 늦게 나온 신형 모델임에..

중고차 구입 후기 3 - 냄새 제거 및 멸균을 위한 실내크리닝을 일산 하이케어에서 하다. [내부링크]

구입한 더 뉴 카렌스 중고차의 두번째 문제. 냄새가 엄청 강하다. 차를 구입할 때 방향제 냄새가 차안에 완전 진동을 했다. 얼마나 강한지 중고차를 구입하고 집에 주차를 하고 나니 머리가 아프다. 옷과 마스크에..

중고차 구입 후기 2 - 돌빵을 발견 그리고 중고차 딜러의 대처 [내부링크]

차를 구입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운전석에 앉고 도로에 진입하는 우리가 구입한 중고차의 첫 번째(또 다른 문제가 있음을 암시... ㅡㅜ) 문제가 발생했다. 돌빵. 전면유리의 조수석에 돌빵 자국이 있었다. 아니..

중고차 구입 후기 1 - 더 뉴 카렌스를 구입하다. [내부링크]

이전에 사용하던 폭스바겐 골프 7세대를 팔고, 패밀리카로 활용 가능한 중고차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여러 회사에서 제공하는 앱을 이용하여 둘러보고 중고차 매물이 많은 곳을 선정하여 구입. 요즘 기름값이 하..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항할 일러스트 프로그램인 어피니티 디자이너(Affinity designer) 워크북 리뷰 [내부링크]

Serif회사에서 제작한 어피니티 디자이너 (Affinity designer). 과거에는 일러스트를 그릴 수 있는 유일한 프로그램인 어도비사의 일러스트레이터가 유일했다면, 이제는 어피니티 디자이너 프로그램이 등장하여 일..

향기가 좋은 희귀 반려식물 크로웨시아(Clowesia warscewiczii) 난초. [내부링크]

이번에 억불난농원에 방문하여 구입한 크로웨시아 와르세비치. 보통 서양란이라고 하면 호접란, 카틀레야, 덴드로비움 등이 유명하여 실제로 국내에서 품종 개발 및 유통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크로웨시아 c..

희귀난초 전문 억불난농원(꽃다방)에서 난초 구입하다 [내부링크]

고양시에 위치한 억불난농원. 심폴이나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꽃다방으로 알려져 있다. 이전에는 일반인의 방문이 힘들었는데 얼마 전부터 네이버 카페를 오픈하고 일반인도 방문이 가능해졌다. 필자가 알기로는 서..

중고차 판매 앱 비교. 엔카. K 카. KB 차차차. 헤이딜러 [내부링크]

오랫동안 나와 함께한 폭스바겐 골프 7세대. 결혼하고 아이가 생겨서 더 넓은 공간의 차가 필요하므로 이 차를 떠나보내기로 결정. 중고차 시장이 워낙 복잡하고 말들도 많기 때문에 스트레스받지 말고 빨리 팔아..

삼성 무풍 에어컨 셀프청소로 냄새를 확실하게 잡는 방법 [내부링크]

서두 삼성 무풍 에어컨. 바람이 없이 조용히 냉기를 불어넣어 주는 장점이 있지만, 곰팡이에 아주 취약한 것으로 이미 알려져 있다. 필자도 무풍 에어컨을 구입할 당시에 그 문제를 알고 있었지만, 판매원이 그 문..

사람을 더 좋아하는 모기 이야기(뎅기열과 지카바이러스를 옮기는 이집트 숲 모기). [내부링크]

여름이면 우리를 못살게 구는 모기들. 얼마나 우리를 괴롭히면 아이들 교육 동영상에도 모기가 나올까? 모기 중에 무서운 녀석으로 알려진 이집트 숲모기 Aedes aegypti. 황열이나 뎅기열을 유발시키고, 최근에는..

나도풍란의 꽃대를 자르다 [내부링크]

20여 일 동안 상큼한 향기로 우리 가족을 즐겁게 해 주었던 나도풍란. 드디어 꽃이 시들기 시작했다. 처음 만개했을 때 꽃은 싱그러운 흰빛이 돌았었다. 향기도 아주 강하고. 나도풍란 꽃 향기에 취하다. 드디어..

자연성분 치약 비교 암웨이 글리스터 vs 와이즐리 플로버 [내부링크]

주관적일지도 모르겠지만, 치약이라고 하면 당연 최고의 제품은 암웨이의 글리스터가 아닐까 생각한다. 글리스터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몰랐지만, 글리스터 제품을 사용한 이후부터 다른 치약을 사용하면 입안이..

22년 6월 아파트 베란다 정원 일기 [내부링크]

아내와 결혼한 후 함께 꾸미고 있는 베란다 정원. 무분별한 식물 영입을 막고, 깔끔한 정원을 위해 아내는 선반을 사주었다. 그래서 우리는 최대한 이 범위를 넘지 않으면서 식생활을 하고 있다. 굳이 취향을 나..

위암을 유발하는 새로운 미생물군을 발굴하다. [내부링크]

오랫동안 여러 교수님들과 함께 진행했던 연구 논문이 드디어 결실을 맺었다. Human gastric microbiota transplantation recapitulates premalignant lesions in germ-free mice Gut. 2021 Aug 13;gutjnl-2021..

육아. 제대로 된 훈육법을 오은영 박사로부터 배우기. [내부링크]

신생아 졸업해서 축하했던 적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우리 딸이 두 돌을 맞이하고 이제는 비누방울을 켜면서 아빠를 향해 달리는, 거의 어린이가 다 되었다. 육아는 엄마가 한다는 말은 정말 옛날의 잘못된 관습..

기억력을 가지고 있는 소장 면역세포. [내부링크]

국가는 안보를 유지 하기 위해 막대한 예산을 사용하여 군대, 경찰 등의 조직을 구성한다. 최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국방력이 얼마나 자국민의 안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지를 다시 한..

노트북을 대체할 만한 아이패드 프로 [내부링크]

오래전 애플에서 아이패드 프로를 발표하면서 '노트북을 대체할 것이다'라고 했던 기억이 있다. 그 당시에는 에이.. 아무리 그래도 아이패드가 어떻게? 활용영역이 전혀 다른데? 그것은 과장된 표현이라고 했다...

앙증맞고 귀여운 난초 덴드로비움 앙팡(엉팽) [내부링크]

흔히 난초라고 하면 어르신? 들이 즐기는 고풍스럽고 일반인들과는 거리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난초는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고, 생김새가 가지 각색이다. 덴드로비움 앙팡. Den. ueang pheung 그래서 사실..

슈퍼박테리아를 이기는 새로운 항생제 이야기. [내부링크]

흔히 말하는 슈퍼박테리아를 다제내성균이라고 하며 영어로 Multidrug-resistanct bacteria 1928년 영국의 세균학자 플레밍이 우연하게 발견한 페니실린 덕분에 항생제의 시대가 왔고 세균에 감염되는 수많..

위산을 분비하는 세포의 놀라운 이야기 [내부링크]

우리가 음식물을 먹으면 위에서 소화가 시작되는데 위에는 강한 산성의 위산이 분비된다. 이 과정을 살펴보면 아래 그림과 같은 원리로 위산이 분비된다. 본인도 학창 시절 그냥 주입식으로 흥미도 없이 주구장창..

딸 선물로 유아 킥보드 스쿳앤라이드 구매하다. [내부링크]

우리 딸. 24개월에 접어들었다. 걸음걸이는 졸업한 지 한참이고, 뛰어다닌 지 한참 지났다. 이제 뭐 좀 타고 다녀야 하지 않을까? 종종 놀이터를 가면 애들이 킥보드를 타고 슝슝 달리는 모습이 보인다. 우리 딸..

히스타민과 암세포의 관계. [내부링크]

히스타민. 재채기를 유발하는 물질로 유명하다. 하지만 히스타민은 재채기뿐만 아니라 면역기능 조절, 소화기능 조절들 우리 몸의 많은 기능을 조절한다. 이러한 히스타민이 면역반응을 활성화시킨다고 알려져 있..

심장질환 치료를 위해 CAR T 세포를 이용하다. [내부링크]

2022년 1월, Science (사이언스) 저널지의 표지. 달 같이 생긴 표면에 동그란 입자들이 풍덩풍덩 들어가고 있다. 이것은 T 세포에 유전자 정보를 가지고 있는 나노분자를 집어넣는 그림이다. 그래서 유전자 조작된..

조직거부반응의 필요성. MHC class I (HLA) 이야기. [내부링크]

슬기로운 의사생활이나 여러 의료 드라마를 보면, 조직 이식에 관련한 이야기는 꼭 나오는 주제다. 사람들은 생각할 것이다. 도대체 조직거부는 왜 일어나고 MHC니 HLA니 같은 것이 왜 있어서 환자들을 고생하..

엄마는 어떻게 자궁에서 태아를 잘 키울 수 있을까? [내부링크]

사람을 포함. 대부분의 포유동물들은 태아를 배속에서 키운다. 완벽한 엄마의 자궁속에서 태아는 양질의 영양을 공급받으며 무럭무럭 잘 자란다. 워낙 일반적인 사실 이기 때문에 이것이 뭐 그리 대단한건가? 생각..

식습관과 장내미생물이 우리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 연구 [내부링크]

2018년 Cell Host & Microbe 저널지에 재미있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Volume 23, Issue 1, 10 January 2018, Pages 27-40.e7 Bifidobacteria or Fiber Protects against Diet-Induced Microbiota-Mediated Colonic..

사람의 위암조직 세포의 다양성 연구 [내부링크]

지난 몇 년간 연세대, 세브란스, 서울대, 한양대 교수님들이랑 공동으로 연구했던 논문이 드디어 발간되었다. 사람에게 발병하는 암은 기본적으로 사람마다 다르며, 인종 간에도 서로 다르다. 위암의 경우 일반적..

카틀레야 차밍루비를 새로운 뜨레몽 토분으로 분갈이 [내부링크]

카틀레야 차밍루비. 보통 카틀레야 하면 꽃이 크고 화려한 것이 많지만 이 녀석은 굉장히 작은 소형 종이다. 아마도 렐리아 계열의 후손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본인의 경험담이지만 추위에도 매우 강해서 한겨울..

향기로운 난초 꽃 향기 비교. 나도 풍란과 덴드로비움 크리스티 던 [내부링크]

향기로운 난초 꽃 향기 비교. 나도 풍란과 덴드로비움 크리스티 던 지금 꽃 피어있는 두 개의 난초. 나도풍란 & 덴드로비움 크리스티던 이 두 개의 난초는 향기가 있다. 하지만 느낌이 서로 다르다. 나도풍란. 대..

아이폰 13 미니 얼마나 성능이 얼마나 좋아졌을까? (아이폰 8 플러스와 비교) [내부링크]

나와 거의 5년을 함께한 아이폰 8 플러스. 이제 보내 줄 때가 되어, 아이폰 13 미니를 구매했다. 구매방식은 쿠팡에서 박스 훼손된 새 제품으로 무이자 할부. KT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는 중이라, 무이자 할부로 자..

음식과 프로바이오틱스를 이용한 항암면역치료 효과 연구 [내부링크]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섬유질이 많은 음식과 유산균이 있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로 많은 연구결과들도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렇다면 암환자에게는 섬유질 음식과 유산균이 어떠한 영..

하와이에서 구입한 레고 테크닉 포르쉐 911 RSR 42096 [내부링크]

신혼여행 중, 하와이 알라모아나 쇼핑센터에서 발견한 레고 가게. 레고는 확실히 남자 성인을 위한 가게다. 나의 눈빛을 본 아내는 가게에 들어가자고 했고, 나에게 큰 선물을 줬었다. LEGO 테크닉 포르쉐 911 RS..

자연기화식 엘지 퓨리케어 가습기(HW500DAS)한달 사용후기 [내부링크]

몇 년 전 이마트에서 구입한 일반 초음파 가습기. 잘 사용했었지만 여러 문제점이 있었다. 1. 가습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 초음파를 통해서 수증기가 잘 나오는듯 하지만, 방 전체를 골고루 가습해 주지를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