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jonathankim의 등록된 링크

 drjonathanki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건입니다.

인생은 제로섬 게임(Zero Sum Game)이 아니다 [내부링크]

대학교 때 전공 수업 중 기억에 남는 이론 중 하나로 제로섬 게임이 있다. 게임이론 중 하나인데, 위키피디아에서는 다음과 같이 정의가 되어 있다. “제로 섬(zero-sum)은 게임이나 경제 이론에서 여러 사람이 서..

나중에 같이 농구를 하면 좋겠다.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뉴스를 보다가) [내부링크]

어제 남자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4차전 중계가 있었지. 늦은 저녁 식사에 잠시 졸다 보니 저녁이 훌떡 지나가서 경기를 놓치고 말았더라고. 그래서 오늘 그 경기 결과만 뉴스를 보았다. 내가 남자 프로농구 중계를..

어린이 영자신문 / 영어 뉴스 [내부링크]

영어 공부에 열심인 우리 어린이를 위한 영자신문 웹사이트 주소들 국내 어린이 영자신문 https://www.ebse.co.kr/apps/online/paper.do EBS (여러 버전이 있음) http://www.kindertimes.co.kr 어린이..

비트코인 갤러리 [내부링크]

"비트코인 갤러리"가 무엇인가 찾아봤더니 디씨에 비트코인 갤러리가 생겼구나. 언제적 디씨인데 아직도 있네 싶다가 여기서도 최근 유행하는 비트코인 갤러리가 생긴걸 보니 아직 디씨가 살아있나 하는 생각도 드..

공부 명언 / 공부 자극 글귀 [내부링크]

오늘 공부에 대해 글을 쓴 김에 공부 명언, 공부를 자극하는 글귀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좀 찾아 보았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적들의 책장은 넘어가고 있다.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지만 성공..

학교 공부도 열심히 하렴 [내부링크]

오늘은 학교 공부도 열심히 하라는 이유에 대해 말해볼까 해. 우선 기본 전제는 학교 공부가 다가 아니다 이겆. 학교 공부 잘해도 결국 대기업에 취직해 시간 노동자, 월급쟁이만 될뿐이..

투자, 주식, 복리 [내부링크]

오늘은 주식 얘기 좀 할게. 내가 네 이름으로 몇 푼 안되지만 조금 넣어둔 주식이 있지 않냐. 내 바램으로는 네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성년이 되었을 즈음에, 물론 그 전에라도 좋고,..

선을 넘지 말자 [내부링크]

어제 그런 일이 있지 않았니. 네가 수영 마치고 1층에 다 같이 내려왔는데, 재연이 어머니가 잠시 볼일을 보는 사이 너랑 재연이랑 둘이서 밖으로 나와서 너무 많이 가버렸잖아. 내가 ..

얇고 넓지만 깊이 있는 지식 [내부링크]

요즘은 얇고 넓은 지식이 유행이라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만의 전공이 꼭 필요하다. 그냥 대화를 위해서는 얄팍하지만 두루 아는 지식이 유용할 수도 있겠지. 하지만 살아가는 데에 필..

자기개발/자기계발 [내부링크]

"여기 A, B 두 사람이 있다. A는 주5일제가 시행되자 1년에 약 100일씩(주말 2일 X 50주로 계산함) 2년 동안 외롭게 자기 몸값을 높이고자 대학 입시생처럼“독하게”노력하여 왔다. 2년..

결론은 역시 '부'인가 [내부링크]

news.v.daum.net/v/20210408094843463 blog.naver.com/shareholders/221411657368 어제 재보궐 선거 결과를 보니 내가 느낀게 맞나보다 싶은 생각이 들었다. 현 정권의 여러 정책 중 어쩌면 가장..

드디어 iplay40 을 지르다 [내부링크]

iplay40 H 와 5G 버전 소식이 들리는 와중에 어차피 큰 업그레이드 없을 것이라는 의견에 공감. 그거 나오더라도 가격이 어찌될지 delivery 가 얼마나 걸릴지 알수 없기에 그냥 미리생일선..

에어팟2세대 2년이 안되어 명을 다하다 [내부링크]

아직 2년이 안 되었는데 갑자기 확 노쇠하였다. 한쪽만 짝짝이로 페어링이 되고 - 좌우 번갈아가며 한쪽만 들리는 와중에 끊기고 잡음이 들린다. 정신 AS center 에서는 수리를 불가하고 교..

심부름. 눈치. [내부링크]

나는 아버지가 망치를 가져오라고 했을 때 망치만 가져가면 꾸중을 들었다. 뭘 하시려는지 눈으로 보고 못까지 크기별로 챙겨가야 했다. 담배를 사오라고 하여 담배를 사다 드리면 꾸중을..

억울해하고 속상해하는 둘째에게 [내부링크]

어제 수영 끝나고 한참이 지났는데도 네가 안나와서 들어가보니 또 친구가 락커 키를 빼앗아 들고 장난을 치고 있더구나. 빨리 안나오냐 했더니 친구가 또 장난을 쳐서 못나가는 거라며..

최선의 노력, 최고의 방법, 자기 도취 - 세이노의 가르침 중 [내부링크]

"하지만 기억해라. 당신이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방법이 실은 어리석음의 총체적 집합일 수도 있다는 것을 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일을 충분히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더 잘,..

중년, 노년 (40대, 50대, 60대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컴퓨터, 노트북 구매 기준 (CPU, RAM) & CPU 구분 기준 [내부링크]

간만에 노트북을 찾아보니 더 이상 CPU 에 대한 개념이 없어져서 한참을 헤매었다. 그래서 나같은 아재들이 덜 헤매도록 컴퓨터 구입 시 참고할 수 있는 자료를 만들었다. 너무 세세하게 ..

가성비 갑 태블릿 iplay40 & iplay40 pro 소식 [내부링크]

가성비 갑 태블릿으로 점찍은 iplay40 이 재고 부족 문제, 본질적으로는 제품 하자에 따른 차기 제품(iplay40 pro) 출시 문제로 선뜻 구매를 하지 못하게 하고 있다. 허락보다 용서가 쉽다..

세이노의 가르침 [내부링크]

이 글은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찾을 수 있다. 구글 app 으로도 만들어져 있더라. 재테크, '부'에 대해 공부하다 보면 한 번 쯤 듣게 되는 이름인 것 같다. 내용이 다소 과격하기도 하..

동생 그리고 강아지 [내부링크]

아기와 강아지의 조합, 왜 귀여운 걸까요? 파이낸셜뉴스의 두유노우가 알려드립니다 1boon.daum.net 결아 네가 동생 갖고 싶다고 말했을 때, 나도 네게 동생을 안겨주고 싶었단다. 엄마는 힘든 시간..

10인치 가성비 태블릿 PC [내부링크]

요즘 전자책도 자주 보게되니 왠지 나도 하나쯤, 이라기 보다는, 꼭 필요해서 (라고 위안해 봄) 책을 볼 수 있는 큰 태블릿 피씨를 살펴보게 되었다. 가끔 pdf 형태의 전자책이 있어서, 특히 만화로 된 책들은 전..

젊음, 경험, 지혜 [내부링크]

1boon.daum.net/bookspirit/responsibility 요즘 40대가 20, 30대를 전혀 부러워하지 않는 이유 “그 정도만 책임지며 살아도 돼.” 1boon.daum.net 나이를 먹는 게 즐거울리야 없겠지만 그래도 좋은 점을..

일찍 시작하고 일찍 준비하라 [내부링크]

자녀에게 반드시 가르쳐야 하는 돈에 대한 9가지 교훈[줄리아 투자노트] 자녀를 키우면서 가르쳐야 할 교훈 가운데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돈이다. 아무리 공부를 잘해 좋은 직업을 얻는다 해도 돈을 어떻게 관리해..

낭중지추. 반짝반짝 빛나는 존재가 되렴 [내부링크]

[W챔프] 삼성생명의 복덩이로 떠오른 신이슬 "하나 언니의 조언, 큰 도움 됐다" [점프볼=서호민 기자] 삼성생명에 복덩이가 나타났다. 그 주인공은 3년차 백업 가드 신이슬(21, 170cm)이다.용인 삼성생명은 9일 에..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사용처 - 제로페이 [내부링크]

hicici.tistory.com/582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사용처 - 제로페이 2021년에 중학교 입학하는 예비 중1, 그리고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예비 고1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은 주목해주세요. 중학교, 고등학교 신입생을..

힘내라. 균형잡힌 삶을 살수 있도록. 쉽지는 않겠지만 [내부링크]

news.nate.com/view/20210302n38860?mid=n0412 오후 6시까지 355명…어제보다 102명↑…내일 400명대 예상 경기 190명-서울 94명-인천 20명 등 수도권 304명, 비수도권 51명 경기 동두천서 외국인 등 81명 무더기..

목적을 가진 책읽기 [내부링크]

blog.naver.com/gilbutac/222147801964 [지식공유]목적을 가진 독서가 삶에 획기적인 변화를 준다! 목적의 중요성! #지식공유 목적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네요.공부할 때에도 목적을 세워놓고 생각하고..

우리 어린이 스마트폰 사줘야 하나 [내부링크]

news.v.daum.net/v/20210306122659601 '디아블로2: 레저렉션', 20년 전 세이브 파일도 불러온다 블리자드의 '디아블로2'를 리마스터링한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20년 전에 저장된 세이브 파일도 불러올 수 있..

장우 석션기 [내부링크]

첫째 애 석션기는 이걸 쓰고 있다. "장우 가적용 석션기" https://coupa.ng/bS3R8u 장우 가정용 석션기 CW-300 COUPANG www.coupang.com 포터블은 아니지만 집에서 쓰기에 소음이 그리 크지 않고 적당한 듯. 포터..

보수와 진보 무엇이 옳은가. 균형잡기. [내부링크]

news.v.daum.net/v/20210305133123273 윤석열 집앞으로 배달된 벚꽃나무 [TF포착]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전날 전격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윤 총장의 자택 앞으로 지지자..

최고가 될 수 없어도 최선은 다하자 [내부링크]

sports.news.naver.com/news.nhn?oid=108&aid=0002936504 롯데서 방출된 38살 노장을 왜 LG는 영입했나 [스타뉴스 창원=김우종 기자] 고효준이 롯데에서 뛰던 시절의 모습. /사진=뉴시스 지난 시즌을 끝으로 롯데..

세상이 바뀌고 있다. [내부링크]

news.v.daum.net/v/20210225173010826?x_trkm=t 0.5도차로 폐기위기 맞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당국 "문제없어 사용" 정부가 제주도 이송과정에서 적정 보관온도 범위를 벗어나 회수된 아스트라제네카의 신종 코..

gapminder [내부링크]

www.gapminder.org/tools/#$chart-type=bubbles Gapminder Tools Animated global statistics that everyone can understand www.gapminder.org 이 사이트에 유용한 게 있어서 가져와 봄. Animation Data ..

flourish [내부링크]

flourish.studio/examples/ Examples Beautiful, easy data visualization and storytelling flourish.studio 유튜브에서 보던 동영상이 여기 있네. 유용한 tool 이구나 ㅎ

세계의 흐름을 이해하자 [내부링크]

blog.naver.com/china_lab/222254541352 中의 실리콘밸리, ‘중관춘’에 부는 혁신의 바람 중관춘이 궁금하다면? 중국 IT의 심장부라고 할 수 있는 곳. 중국판 실리콘밸리 베이징 중관춘(中... blog.naver.com..

수동 석션기 [내부링크]

자동차에 비상용으로 비치 예정 알리에서 검색 후 upload 예정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면 좋겠어. 그래도 억지로 참지는 마. [내부링크]

운동 선수들 중에 학교 다닐 때에 친구들을 괴롭힌 일이 요즘 밝혀져서 많은 사람들이 손가락질을 하는 일이 있더라. sports.news.naver.com/news.nhn?oid=117&aid=0003466162 박상하는 은퇴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