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csfamily의 등록된 링크

 ducsfamil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건입니다.

사내연애 비밀연애 등 직장 내 비밀은 존재할까? [내부링크]

흔히 우리들은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직장에서든 친구사이에서든 내게 있어서 조금 특별하거나 친근한 사람들에게 비밀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듣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삶 속에서 비밀이라는 건 정말 존..

근로자의 날 휴무? 은행 영업? 근무 수당? 몽땅 알알보자 [내부링크]

근로자의 날은 근로자의 열악한 근로조건을 개선하고 지위를 향상하기 위해 각국의 근로자들이 연대의식을 다지는 날로, 매년 5월 1일입니다. 이날은 대한민국 법률에서 근로기준법에 따른 유급휴일로 취급하고..

[시사상식] 반려동물 보유세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지난 1월 농림축산식품부는 '2020~2024년 동물복지 종합계획'을 통해 2022~2024년부터 반려동물 보유세를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찬반 논란이 뜨겁게 달아올라 청와대 국민청원..

완치된 사람이 말하는 안면홍조 치료 경험과 심리정보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과거에 안면홍조 때문에 정신적으로 많은 고통을 겪은 적이 있어서 관련 경험과 정보를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안면홍조는 온도나 감정에 약간의 자극만 받아도 얼굴이나 목이 빨갛게 달..

현대인의 질환 역류성식도염 증상과 좋은 음식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날 수많은 현대인들이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최근 8년 간 이 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가 4배가량 늘었다고 하며, 환자수는 계속적으..

직장 내 괴롭힘 신고방법과 해당 사례 알아보기 [내부링크]

직장 내 괴롭힘으로 많은 문제가 됐던 간호사들 사이의 괴롭힘 문화 일명 '태움' 2019년도에는 간호사 사이에서의 '태움' 문화가 산업재해로 처음으로 인정되기도 했습니다. 고 박선욱 간호사님의 사례입니다. 세..

워라벨과 월급. 사람들이 생각하는 좋은 직장의 조건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통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좋은 직장의 조건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 이 시대는 말 그대로 급변하는 시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수많..

유럽을 휩쓴 흑사병(페스트)이 코로나와 같이 팬데믹이라 불리는 이유 [내부링크]

유럽 전체 인구의 30~40%를 몰살시킨 흑사병. 일명 페스트. 어떤 질병이었으며 증상은 어떠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흑사병(plague)은 누가 올겼을까? - 흑사병의 주원인균은 페스트균(Yers..

[시사상식] 팬데믹 의미와 펜데믹 한방에 정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WHO(세계 보건기구)에서 선포한 팬데믹 혹은 팬데믹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팬데믹, 펜데믹의 팬이냐 펜이냐는 사실 영어 pandemic의 표현이므로 어느 것을 써도 무방하..

취업을 위해 알아야 할 시사상식 배워갑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정말 취업은 하늘에 별따기라고 하죠. 그러고 보면 세상에 쉬운 일은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루어낸 것들이 값진 결과를 초래하기로 하는데요. 오늘은 취업을 위해 알아야..

일 잘하는 사람의 말하기 방식 [내부링크]

성인이 되면 누구나 직장에 취업하여 업무를 합니다. 누구나 회사에서 인정받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일 잘하는 사람으로 인식되길 원하는 본인의 뜻과는 다르게 업무를 잘 처리하고도 상사의 짜증을 듣는 경우가..

[상식 정보] 맨홀 안에는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길거리를 걷다 보면 심심치 않게 보이는 도로 위의 맨홀. 누구나 한 번쯤은 저 맨홀은 왜 존재하는 걸까? 저기를 열면 어떤 게 있을까? 를 생각해 봤을 겁니다. 오늘은 맨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잠깐! 퇴사를 하기 전 생각해 봐야 할 부분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직장에서의 힘든 점들 때문에 이직을 결심하거나 퇴사를 결심하게 됩니다. 누구의 말처럼 '환경을 다스려야 한다.' 라든지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라든지의 말은 평범한 사람인 우리들에겐 너무..

[생활상식] 전압, 전류, 저항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우리 실 생활을 편안하고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전기. 전기에는 전압, 전류, 저항이라는 게 존재합니다. 오늘은 이 3가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전압 전압이란 두 점간의 전기적인..

전기 발전 방식의 종류 [내부링크]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 방식에는 - 화력발전 - 수력발전 - 열병합 발전 - 원자력발전 - 재생 에너지 : 태양광, 풍력, 소수력, 조력, 파력 - 신 에너지 : 바이오, 연료전지, 수소에너지 1. 화력 발전 가. 에너지 원..

[생활상식] 발전 송전 배전을 거쳐 전기는 어떻게 우리집까지 오는 것일까? [내부링크]

우리가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220V는 어떻게 만들어져서 우리 집으로 오는 것일까요? 전력을 운송하는 기준은 발전, 송전, 배전 이렇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발전은 말그대로 전력을 생산하는 것이며, 송전..

전기 상수도 지역난방은 어떻게 우리 집까지 오는것일까? [내부링크]

우리들은 가정집이나 학교, 회사에서 전기, 물, 도시가스 등 우리 삶의 질을 높여주는 에너지원들에 대해 불편함없이 사용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에너지원들은 우리의 생활에서 우리가 필요로 할때 정..

실업급여 신청 조건과 신청 제외 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업급여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고용보험 실업 급여란? -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 후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일정 금액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내가 꼰대는 아닐까? 직장 내 꼰대들이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 내에서 꼰대라고 하는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꼰대란? 꼰대란 자신의 고리타분한 사고 방식이나 고정관념, 사상 등을 타인에게 강요하는 직장 상사나 나이..

정신적 신체적 고통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해당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기준법에서 2019년 7월 16일부터 시행된 직장 내 괴롭힘의 금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직장 내 괴롭힘 금지조항이란? - 직장에서의 지위나 관계 등의 우위를 이용..

[경험담] 소기업에서 대기업까지. 직장생활 8년차 사원의 행복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기업에서 대기업까지 그리고 대기업이라고 해서 행복하게만 살 수 없었던 저의 삶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글쓴이의 일대기 가. 첫 직장 취업 후 3개월 만에 퇴사하다 -..

연장, 휴일, 야간 근무 할증과 주 52시간 탐구 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기준법에서 정의하고 있는 직장 내 근무 가능 시간과 연장 근무, 휴일 근무 시 할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근로 기준법이란? 근로자가 직장에서 근로를 할 때 근..

엘리베이터와 회식자리 상석과 말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엔 차량 탑승 시 상석과 말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직장에서 생활할 때 주로 타는 엘리베이터와 회식자리 에서의 상석과 말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상..

직장생활에서의 자동차 상석과 말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에서 정말 헷갈리기 쉬운 직장 생활에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직장 내 상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석이란? 차례나 위계가 있어 자리에서 윗사람이 앉은 자리. 또는 맨 윗자..

직장 압존법 제대로 알고 쓰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직장에서는 아직도 압존법을 사용하는 회사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압존법이 어떤 식으로 사용되고 있는지 배우고 실제로 적용하여 잘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 회사 내에서..

일 못하는 사람들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팸 입니다. 오늘은 직장에서 일을 잘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야 할 업무를 자꾸 놓친다. 본인이 처리해야 할 업무를 자꾸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필기..

직장 내 일 잘하는 사람의 특징 - 마인드편 [내부링크]

오늘은 일 잘하는 사람들 2번째 시간 마인드 편에 대해 기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처리하다 보면 일 잘하는 사람들과 일을 못하는 사람들의 마인드에서부터 큰 차이가 있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직장 내 일 잘하는 사람의 특징 - 실무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팸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정말 어려운 업무들이 많습니다. 저도 대기업에서 7년간 생활하면서 정말 너무 버겁다고 느낄 만큼 많은 업무에 시달려보기도 하고 막막하다고 느낄만큼 어디서..

쉽게 쓰는 품의서, 기안서 작성방법과 양식 무료나눔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덕스팸 입니다. 회사생활을 하면서 정말 자주 사용하는 서식 중 하나가 품의서 입니다. 물품을 구매하거나 보고를 하거나 기안을 받을 때 사용하는 서식인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작성하는게 맞는..

현직자가 말하는 공문 작성하는 방법과 공문 양식 무료 배포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덕스팸입니다. 오늘은 공문서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공무원들이 공문이라고 부르는 공문서 작성에 관한 방법을 규정한 법률로는 '사무관리규정' 이라는 법률이 있습니다...

7년째 막내 사원이 말하는 회식자리 센스있는 건배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팸입니다. 오늘은 센스있는 건배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3군데의 직장을 옮겨다니며 7년째 막내 생활만은 했습니다. 그런 생활을 하면서 건배사를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 돼..

나는 어떤걸 좋아할까? 진로를 결정하는 직업적성테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팸입니다. 세상에는 정말 수많은 직업들이 존재합니다. 그렇게 많은 직업들 중 나에게 맞는 직업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진로를 결정짓는 직업 적성 테스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기 위한 직업의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팸입니다. 세상에는 정말 다양하고 많은 직업들이 있습니다. 1, 2차 산업때는 주로 육체의 노동을 필요로 하는 위주로 흘러갔다면, 이제는 3, 4차 산업을 거쳐 정보, 지식 산업의 분야가 정말 많..

꼭 읽고 가야할 토론 면접 공략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팸입니다. 오늘은 토론면접 공략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토론면접이란? 2인 이상의 사람들이 선정되거나 선정한 하나의 주제를 놓고 서로 다른 의견에 대한 배경지식, 표현..

합격을 결정 짓는 남자 면접 복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팸입니다. 오늘은 면접 복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머니머니해도 첫인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인상을 결정 짓는 여러 요인중 하나가 바로..

난감한 면접 질문 돌파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팸입니다.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 자주 등장하지만 난감한 면접 질문 돌파하기 2번째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직장 취업 꿀팁] - 대기업 합격자가 말하는 퇴사 이직 사유 예시 대기업 합격..

대기업 합격자가 말하는 퇴사 이직 사유 예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팸입니다. 오늘은 난감한 면접 질문 답변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긴장될 수 밖에 없는 면접에서 준비된 질문을 한다면 답변하기에는 수월할 수밖에 없으며, 잘 준비된 답변은..

합격을 위한 면접 예상 질문 완벽 정복 [내부링크]

우리가 면접 예상 질문을 파악해야 하는 이유는? 면접은 합격이란 관문 직전의 모든것을 판가름하는 시험입니다. 그렇기에 면접의 중요성에 대해선 몇번을 더 강조한다 해도 과하지 않습니다. 많은 취준생들이 그..

합격을 결정짓는 1분 자기소개 전략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팸입니다. 오늘은 저번시간에 이어 1분자기소개 전략 3번째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내용은 5. 1분 자기소개 멘트 전략 6. 질문 시 답변의 길이 으로 준비했습니다. 5. 1분 자기소개..

탈락만 하던 대기업, 면접 공부 후 합격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팸 입니다. 오늘은 제 취준생 시절 면접 공부를 하게된 이유와 그로 인해 얻었던 결과들에 대해 기술해 보려 합니다. 목차 1. 8번 연달아 대기업 면접에서 탈락하다! 2. 나만 모르는 문제가 있나..

1000:1 합격자가 말하는 자기소개서 작성 꿀팁 2 [내부링크]

[직장 취업 꿀팁] - 읽게 만드는 자소서 성장 과정 예시와 작성 방법 읽게 만드는 자소서 성장 과정 예시와 작성 방법 저번 시간에는 잘못된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에 대하여 글을 적어봤는데요. [직장 취업 꿀팁]..

1000:1 합격자가 말하는 자기소개서 작성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팸 입니다. 오늘은 자기소개서 작성 꿀팁에 대하여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1. 글쓴이의 자소서 작성 이력 및 합격 회사 2. 작성 대표 항목, 대기업은 어떻게 다른가 3. 소설을 쓸 필요는 없..

합격 노하우 자소서 지원동기 예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 팸입니다. 오늘은 자기소개서 작성의 3번째 시간이죠. 자소서 지원 동기 작성법과 예시에 대해 기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자소서 라는것은 내가 원하는 기업에 들어가기 위해 나 자신을 상..

합격을 결정짓는 1분 자기소개 전략2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덕스팸입니다. 오늘은 어제의 전략 1편(합격 패턴, 호감 있는 목소리 만들기/ 아래 링크 참조)에 이어 2번을 준비했습니다. [직장 취업 꿀팁] - 합격을 결정짓는 1분 자기소개 전략1 합격을 결정짓..

합격을 결정짓는 1분 자기소개 전략1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덕스팸 입니다. 오늘은 합격을 결정짓는 1분 자기소개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정말 터무니없는 1분 자기소개 말하기 방법과 관련된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명도 이기는 합격 면접의 전략 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팸입니다. 저번시간에 이어 자기소개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겟습니다. 7. 면접의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면접의 종류로는 대표적으로 일대일 면접, 일대다 면접, 다대다 면접 다대일 면접, 토..

천명도 이기는 합격 면접의 전략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팸입니다. 오늘은 어제는 면접장 입실에서 부터 퇴실 시 까지의 행동 요령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어제에 이어 오늘은 면접 노하우 공개 2번째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직장 취업 꿀팁] -..

천명도 이기는 합격 면접의 전략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팸입니다. 오늘은 면접 노하우 공개 1번째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면접도 전략이고 스킬입니다. 단순히 다른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것을 어려워한다고 해도 충분히 연습으로 커버가 가능합니..

읽고 싶게 만드는 성격의 장 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덕스 팸입니다. 오늘은 자기소개서 작성 3번째 시간이죠. 성격의 장단점은 어떤식으로 작성해야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격의 장점은 쉽게 나열하지만 내 치부를..

읽게 만드는 자소서 성장 과정 예시와 작성 방법 [내부링크]

저번 시간에는 잘못된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에 대하여 글을 적어봤는데요. [직장 취업 꿀팁] - 보통의 잘못된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 보통의 잘못된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 목차 1. 간단한 인사 2. 잘못된 성장과정..

보통의 잘못된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 [내부링크]

목차 1. 간단한 인사 2. 잘못된 성장과정 예시(선생님도 알려주지 않는다.) 3. 어떻게 쓰는 게 좋을까? 1. 간단한 인사 안녕하세요 덕스 팸입니다. 현재는 대기업 직원으로 일한 지가 무려 8년이 지났는데요. 저..

취업, 채용, 아르바이트 정보 사이트 얻을 수 있는 사이트 [내부링크]

취업정보를 올리게 된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채용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직장생활 8년 차인 저도 8년 전 취업을 준비할 때엔 채용 공고를 올린 회사들의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