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dutong의 등록된 링크

 dudut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57건입니다.

이명의 원인 한 가지에 그치지 않아요 [내부링크]

차례대로 넘어가는 도미노를 보고 있으면 통쾌함이 느껴집니다. 중간에 하나라도 넘어가지 않고 버티고 서 있으면 안타까운 마음이 들기까지 하죠. 그런데 넘어간 도미노가 우리 몸의 건강 상태라면 어떤가요? 어쩌면 이명이 그 하나의 도미노일지 모르겠습니다.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문제로 시작해 각종 신체적, 정신적 문제로 이어져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니 말이죠. 이명의 원인 대체 왜 일까요? 외부에서의 소리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특정 소리가 맴도는 것을 이명이라고 합니다. 한 번쯤 경험해 보신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문제는 지속적으로 반복될 때입니다. 오직 내게만 들리는 만큼 당사자의 괴로움과 스트레스가 상당한데요. 더 큰 문제는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각종 신체적, 정신적 문..

오른쪽뒷머리통증의 잦은 발생 원인 [내부링크]

보통 뒷머리가 아프면 스트레스나 잘못된 자세습관에 따른 근육의 경직을 떠올립니다. 맞습니다. 마사지를 해주면 어느 정도 통증이 개선되는 것도 이 때문이죠. 문제는 지속적으로 반복되어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때인데요. 단순히 근육의 경직 때문만은 아닐 것 같은 뒷머리 통증. 왜 일까요? 오른쪽뒷머리통증 계속되나요? 두통은 여러 부위에서 나타납니다. 그 중 뒷머리 통증은 긴장성 두통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긴장성 두통은 앞서 언급한 스트레스나 잘못된 자세습관 등에 의해 근육이 뭉쳐 발생합니다. 근육이 많은 뒷머리와 이마에 마치 띠를 두른 것 같은 통증이 느껴지는데요. 이때는 목 주변을 꾸준히 마사지해주면 어느 정도 통증 해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경추에 문제가 생긴 경우라면 교정치료가 필요할 ..

귀에서소리가나요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에선 [내부링크]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 이명은 단순 명료합니다. 하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결코 가볍지 않음을 알게 되는데요. 당사자가 겪어야 하는 신체적, 심적 괴로움이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일상을 넘어 삶의 균형 자체를 위협하기 충분하죠. 어떻게 해야 이 괴로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요? 원인 다양한 만큼 넓은 관점에서 살피세요 귀에서소리가나요. 단순해 보이지만 이 말 속에는 다양한 원인들이 숨어 있습니다. 난청을 시작으로 메니에르병, 외이도염, 청신경 종양과 같은 귀 관련 질환이나 빈혈이나 갑상선질환, 동맥경화, 머리에 입은 외상, 특정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복용하고 있는 약물이 이독성인 경우 등. 때문에 이명의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청력검사와 고막운동성검사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 혈관질환..

어지럽고 울렁거림 빈혈 아닐 수 있어요 [내부링크]

어지럽고 울렁거리면 빈혈을 떠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인체 조직 대사에 필요한 산소를 공급하지 못해 저산소증을 일으키는 빈혈은 숨이 차고 전신에 힘이 없는 증상이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 어지럽다고 빈혈이라 판단해 진단 없이 철분제를 섭취하면 활성산소를 많이 생성시키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어지럽고 울렁거림 대체 왜 일까요? 보통 어지러움은 신체의 균형이 맞지 않아 발생합니다. 인체가 균형을 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시각과 청각, 체감을 통해 들어온 정보를 뇌 중추에서 통합해야 합니다. 이 중 어느 한 곳에라도 문제가 생기면 어지럽고 울렁거림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뇌신경계, 심혈관계, 속귀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 만큼 관련 질환 또한 여러 가지입니다. 전정신경염, 이석증, 메..

두통없애는법 잦은두통 괴롭다면 [내부링크]

'두통이 뭐라고 이렇게 사람의 인생을 위태롭게 하나? ' 싶은 생각, 해보신 적 있지 않을까 합니다. 진통제 한두 알이면 곧 나아져야 할 통증이 거머리처럼 달라붙어 소중한 일상을, 지켜야 할 삶을 빨아먹는 것입니다. 고작, 머리가 아픈 것 때문에 말이죠. 멈추지 않는 통증,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요? 자주 머리가 아파 진통제를 끼니처럼 챙겨 드시는 분들 적지 않으리라 짐작됩니다. 아마도 이 글을 읽고 계실 바로 여러분의 상황이 그렇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요. 누군 진통제 먹고 싶어서 먹냐면서 항변하고 싶은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내과나 신경과 등의 진료를 받아보지 않은 게 아니라면서 말이죠. 통증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들여온 시간과 비용은 결코 가볍지 않다고 말이죠. 물론 여러분이 통증 개선을 위해 들여온..

어지럽고 메스꺼움 뇌혈관 노폐물이 문제일땐 [내부링크]

잠깐 쉬면 나아질 줄 알았던 불편함이 멈추지 않고 계속될 때가 있습니다. 어지럼증이 그 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나아지는 듯 싶다가 다시 악화되어 일상을 흔드는 어지럼증.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요? 어지럽고 메스꺼움이 너무 자주 발생하나요? 주변의 공간이나 사물은 멈춰있는데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종종 겪어보시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한 번이든 여러 번이든 어지럼증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해보지 않은 건 짧게 나타났다 곧 사라졌던 적이 많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기에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한 상황임에도 곧 괜찮아지겠지하는 생각으로 외면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기껏해야 스트레스나 피로 탓만을 하면서요. 하지만 불편함이 계속된다면 다른 이유 때문일 수 있습니다. 치료..

오른쪽 머리 두통 통증의 원인 머릿속 피로물질 [내부링크]

다양한 유형의 통증을 1~10점으로 수치화한 결과에 따르면 보통의 편두통의 통증 강도는 약 7.1점이었습니다. 이는 골절에 의한 통증 강도 7점보다 높은 수준이었고 출산의 고통 7.3점보다 조금 낮은 수준이었죠. 지속적으로 반복될 경우 당사의 고통이 어느 정도일지 쉽게 가늠이 되지 않는데요. 일상을 넘어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 편두통.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요? 오른쪽 두통, 원인은? 한쪽 머리가 아픈 것 정도로 알고 있는 편두통. 실제로는 머리 양쪽 모두에서 발생하기도 하고 오심이나 구토 증상, 냄새나 빛, 소리에 예민해지는 증상, 시야가 흐리게 보이는 전조증상 등 여러 형태로 나타납니다. 그렇기에 통증 부위가 가진 의미를 따지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당사자 입장에서는 똑같은 고통일 ..

대구동구시장한의원 두통치료 미루지 마세요 [내부링크]

사소한 일에 기뻐하고 만족할 수 있다면 일상을 좀 더 즐겁게 보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일상이 모여 삶을 이루는 만큼 소소한 즐거움이 결국 삶의 행복이 될 테니 말이죠. 그런데 이런 기쁨을 ‘만끽’하려면 한 가지 선행되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건강입니다. 몸 어딘가 불편하고 아프면 모든 것이 의미없이 느껴지곤 하니까요. 그런 점에서 봤을 때 우리가 누려야 할 상당량의 행복이 ‘두통’ 때문에 놓치고 있다는 건 그리 과장된 말이 아니라는 생각도 듭니다. 반복되는 두통 오늘도 힘겨웠나요? 일상을 흔들고, 나아가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 두통. 그런데 두통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가볍다, 흔하다, 그것도 아니라면 쉽게 해소가 가능하다 정도이지 않을까 합니다. 치료해야 할 위협적인 질환으로 생각하기보..

머리지끈 풀과나무한의원이 찾은 두통 원인 [내부링크]

“어느 한 곳 아프지 않은 하루가 우리의 당연한 일상이어야 합니다.” 위 말에 공감하시나요? 일상에 치여 정신없이 생활하다보면 몸 상태에 대응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때문에 어느 한 곳 불편한 건 어쩔 수 없이 받아들어야 하는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저 말이 그저 뜬구름 잡는 말처럼 들리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런데 아무리 깊게 생각해봐도, 아프지 않게, 활력 있게 보내는 하루가 당연합니다. 머리지끈 너무 잦나요? 스트레스나 피로 등 몸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종종 발생하는 두통. 흔하고 익숙한 탓에 딱히 위협적인 문제로 여겨지진 않는데요. 때문에 머리가 아프면 진통제와 약간의 휴식이 대응의 전부였지 않았을까 합니다. 물론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된 진통제의 경우 과도하게 복용하지만 않으면 내성,..

편두통 이유 왼쪽 오른쪽 머리 통증의 원인 [내부링크]

어린 시절 한 번쯤 동화책을 통해 읽어봤을 조나단 스위프트의 ‘걸리버 여행기’ 주인공인 걸리버가 소인족과 거인족의 나라를 여행하는 것을 보며, 정말로 그런 나라가 어딘가에 존재하는 것은 않을까 하는 상상 해보시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독자 입장에선 더없는 즐거움이었을지 모르겠지만 작가 자신은 꽤 힘겨웠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사물이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모습, 사물의 왜곡, 섬광 등의 증상은 모두 편두통의 전조증상들로 작가 자신이 겪는 괴로움이었다고 하니 말이죠. 더없는 괴로움, 편두통 이유는? 때때로 견디기 힘든 통증은 창조적이고 더 나은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원동력이 되기도 하는 모양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통증은 모든 가능성을 앗아가 버리는 절망과 같은 존재일 분입니다. 때문에 편두통 이유를 조기에 발견..

효목동이명치료 잘 때 더욱 심해지나요? [내부링크]

치열했던 하루를 정리하고 휴식을 취하는 시간. 이 시간은 어떤 것의 방해도 있어선 안 됩니다. 그런데 이 고요해야 할 시간이 이명에 의해 방해받게 된다면 어떨까요? 어쩌면 지금 여러분이 겪고 계신 것처럼 말이죠. 잠들 때 이명 더욱 잘 들리나요? 외부에서 어떤 소리 자극도 없는데도 귀에서 의미가 없는 단조로운 형태의 소리가 맴도는 것을 이명이라고 합니다. 평소에는 주변 소음들에 묻혀 잘 들리지 않다가 조용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자려고 할 때 들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신경 쓸수록 더욱 심해지는 탓에 당사자의 괴로움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괴로움은 또 있습니다. 만성적인 이명에 노출된 분들의 경우 우울증 같은 정서장애를 호소하게 될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는 이명이 감정을 담당하는 중추를..

대구이명치료 효목동한의원이 찾은 방법 [내부링크]

크게, 그리고 쉴 새 없이 기계가 돌아가는 공사현장을 지날 때 우리는 절로 귀를 막습니다. 그리고 한시라도 빨리 그곳에서 벗어나기 위해 걸음걸이를 재촉하죠. 날카롭고 시끄러운 소리를 계속 듣고 싶은 분들은 없을테니 말이죠. 그런데 조금만 듣고 있어도 짜증이 나는 불쾌한 소음이 외부가 아닌 자신의 귓속에서 들린다면 어떨까요? 그래서 어디로도 벗어날 곳이 없다면요. 바로 이명 때문에 말이에요. 이명 원인 귀만의 문제는 아니에요 이명은 자신의 귀 내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지속적으로 들리는 것을 말합니다. 삐, 윙, 웅 하는 금속성의 기계소리가 들리기도 하고, 매미, 귀뚜라미 같은 벌레 소리가 들리기도 하죠. 바람, 심장, 물소리 등 큰 소리부터 작은 소리까지 다양한데요. 예전에는 40대 이후 중년..

자주 어지러움 원인 질환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것들이 수시로 나타나면 신경이 쓰이게 마련입니다. 더욱이 그것이 몸에서 벌어지는 불편한 증상이라면 더더욱 예민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짧게 나타났다 곧 사라질 때가 많아 큰 문제로 여기지 않았던 어지러움이 그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수시로 찾아와 일상을 위협하기 시작한 이 불편함의 이유, 어디에 있을까요? 자주 어지러움 외면하기 어려울 정도인가요? 스트레스나 과로에 의한 일시적 불편함 정도로 여길 때가 많지만 사실 어지러움은 √말초전정기관 문제(귀) √균형장애와 실신성 √심리적 문제 √중추신경계(뇌) 질환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귀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심각한 뇌질환과 관련되어 있을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어떤 형태로 나타나는지 잘 살..

머리가 지끈지끈 두통원인 및 개선방법 [내부링크]

무의미하게 하루를 보냈던 적 한 번쯤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모든 날들이 의미 있다면 좋겠지만 때론 멍하게 보낸 하루가 다음날을 위한 에너지가 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의도와 상관없이 무기력한 하루를 보내야 한다면 어떨까요? 그것도 편안한 상태가 아닌 극심한 두통과 함께여야 한다면 말이죠. 만일 여러분이 지금 위와 같은 상황에 놓여 계시다면 하루하루가 ‘악몽’같지 않을까 합니다. 진통제, 언제나 효과적인 건 아니에요! 보통 머리가 아프면 어떤 대처를 가장 먼저 취하나요? 열에 아홉은 진통제 복용이라고 답하지 않을까 합니다. 약국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할 뿐 아니라 빠르게 통증을 호전시켜주니 말이죠. 때문에 머리가 아프다고 곧바로 병원을 찾는 분들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 간편함으로 인해 무분별하..

귀에서소리가나요. 이명잘보는한의원 찾나요? [내부링크]

몸이 불편하면 집이나, 회사 근처에 관련 기관이 있는지 검색하게 됩니다. 너무 멀면 방문이 힘들고 귀찮게 여겨지니 말이죠. 하지만 조금 신중한 접근이 필요한 증상이라는 생각이 들면 단순히 거리가 아닌 다양한 부분들을 살피게 되는데요. 중요한 건 치료를 ‘잘하는 곳’이냐는 것입니다. 귀에서소리가나요. 이명잘보는한의원 찾나요? 오랜 시간 귓속 소음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명에 대한 다양한 치료법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실 겁니다. 선택지가 많다는 건 다행스러운 일이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그만큼 ‘이명치료는 이것’이다 라고 할 수 있는 치료법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의미기도 할 것입니다. 이는 이명의 발생이 이유가 뚜렷하지 않은데다 다양한 관점에서 풀이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결국 이명잘보는한의원이라..

대구동구한의원 오른쪽 머리 찌릿의 이유 [내부링크]

잊을 만하면 찾아와 폭풍이 휩쓸고 지나간 것 같은 고통과 괴로움을 안겨주는 편두통. 어쩌다 한 번이라면 버텨보겠지만 수시로 반복될 땐 몸과 마음 모두 피폐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대체, 왜 이렇게 자주 아픈 걸까요? 오른쪽 머리 찌릿, 왜 이렇게 잦을까요? 여러 두통 유형 가운데 통증 강도가 ‘센’ 편두통. 머리의 한쪽에서 시작되는 일측성,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3일 이상 발작적으로 지속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개인에 따라 오심이나 구토, 냄새나 빛에 예민해지는 증상, 시야야 흐리게 보이는 전조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물론 편두통이라고 해서 반드시 머리 한쪽에서 시작되는 건 아닙니다. 양쪽 모두에서 발생하기도 하고 또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다른 양상으로 발생하..

머리가아픈이유 mri, ct 이상없다면 [내부링크]

뚜렷한 이유 없이 ‘그냥’ 찾아오는 것 같은 두통. 그러나 그에 따른 통증의 괴로움은 이루 말할 수 없는데요. 누구에게나 흔하게 나타나는 만큼 가볍다는 인식이 강하지만, 어쩌면 일상 아주 가까운 곳에서 우리의 일상을 흔드는 장애요소일지도 모릅니다. 머리가아픈이유 찾으려 mri, ct검사까지 받았나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두통은 누구에게나 익숙합니다. 하지만 통증 자체는 아무리 흔하게 발생해도 결코 적응이 되지 않는데요. 진통제로 통증 완화가 된다면 다행이지만 아무리 약을 먹어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을 땐 더없는 괴로움입니다. 결국 참다 참다 병원을 찾아 mri, ct 검사를 받아보시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가 발견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뇌 관련 질환이 아니라는 면에선 정말 다..

대구 효목동한의원 이명의 원인은? [내부링크]

이명을 경험한 20~50대 남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절반 이상이 자신의 증상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달리 말하면 초기 대처에 실패했다는 의미기도 한데요. 문제는 증상을 방치함으로 인해 불안감과 두통, 어지럼증, 수면장애, 무기력함 등의 증상까지 겪었다는데 있습니다. 이명의 원인, 대체 어디에 있을까요? 내게만 들리는 불쾌한 소리 외부의 어떤 소리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귀울림(이명)이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자신에게만 들리기 때문에 그 불안감이 상당한데요. 그렇다면 귀에서 정체 모를 소리가 들리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일반적인 이명의 원인 일반적으로 이 증상은 돌발성난청이나 메니에르병, 중이염, 노인성, ..

대구두통 머리가자주아플때 대응방법 [내부링크]

마음을 다잡지 못하고 풀어 놓아버리는 것을 일컫는 말, 방심. 일상의 불편함은 어쩌면 이런 이유로 발생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가까운 곳에서 기회를 엿보다가 잠깐만 방심하면 나타나 괴로움을 안겨주는 두통 역시 그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머리가자주아플때 이유는? 보통 머리가 아프면 가장 먼저 취하는 방법은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입니다. 별도의 진단 없이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잖아도 사회생활로 바쁜데 그 흔한 머리 통증 때문에 병원 진단까지 받을 필요는 없다고 여기는 것입니다. 물론 진통제 복용은 초기 통증을 관리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통증에도 효과적이냐고 묻는다면 의문이 남습니다. 과도한 복용은 약물과용두통과 같은 새로운 양상의 통증이나 위장질환을 ..

귀에서삐소리가나요 대구이명한의원추천 [내부링크]

그저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 뿐인데, 왜 이렇게 괴로운 걸까요? 일상을 넘어,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 이명. 여러분은 어떻게 대응하고 계시나요? 귀에서삐소리가나요. 오직 ‘나’만 이명은 주관적인 현상입니다. 다른 사람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내 귀에만 들리죠. 삐, 윙 하는 금속성의 기계소리, 매미, 귀뚜라미 같은 벌레소리, 물, 종, 북, 파도, 심지어 세탁기 돌아가는 소리까지, 양상 또한 다양한데요. 문제는 이러한 현상을 경험하는 많은 분들이 자신에게 나타나고 있는 증상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는데 있습니다. 때문에 적절한 진단 시기를 놓치고 오랜 기간 불편한 일상을 지속하는 분들이 적지 않죠. 증상을 겪어보지 않은 분들은 귀에서 소리가 조금 나는 게 그렇게 큰 문제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증..

왼쪽 오른쪽 관자놀이통증 발생 원인과 개선법 [내부링크]

‘게으르고 자기관리 못하는 사람’ 나에 대한 주변 사람들의 평가가 위와 같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일도 손에 잡히지 않을 것이고 어떡해서든 그 말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고 싶어질 것입니다. 그런데 마냥 부정할 수만은 없는 상황이라면 어떨까요? 사실이 아니라는 걸 증명할 능력과 의지는 충분한데 몸의 어떤 문제 때문에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말이죠. 바로 지긋지긋하게 일상을 흔드는 관자놀이통증 때문에 말이죠. 왼쪽 오른쪽 관자놀이통증 발생 원인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잦은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의 경우 주변으로부터 게으르고 능력이 없다는 인식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통증 때문에 힘겨운데 주변 사람들의 좋지 않은 시선까지 견뎌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 ..

침삼킬때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이유 [내부링크]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것들이 어느 순간 감당하기 힘들 정도가 되면 누구라도 당황하게 됩니다. 특히 그것이 일상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정도로 불편함을 안겨준다면, 단순히 몸을 불편하게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마음까지 흔들어 놓는다면 그 압박감은 더욱 힘겹지 않을까 싶은데요. 어쩌면 내게만 들리는 ‘이명’ 또한 그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침삼킬때 귀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 알고 계신 것처럼 이명은 딱히 소리가 들릴만한 상황이 아님에도 귀에서 의미를 파악하기 어려운 소리가 들리는 것을 말합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갖가지 형태로 들리는데요. 어떤 분들은 삐- 소리가 들리기도 하고 어떤 분들은 바람소리나 매미 우는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잠을 자기 위해 자리에 누웠을 때 들리기도 하고, 오늘 이야기의 주제..

전자담배 두통의 원인은? [내부링크]

연초에 비해 전자담배를 인체에 ‘덜’ 해롭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습니다. 전자담배 또한 백해무익하기는 마찬가지인데요. 특히 담배와 마찬가지로 전자담배 또한 두통을 일으킬 수 있어 평소 두통이 심한 분들이라면 금연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담배 두통의 이유는? 담배는 두통을 일으키는 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확한 이유가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저산소증’일 것으로 짐작되는데요. 한동안 담배를 피우지 않다가 갑자기 피게 될 경우 머리가 핑 돌면서 어지럽고 아플 때가 많은데 이는 뇌로 가는 산소량이 줄어들면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담배에 포함된 니코틴, 담배 연기 자체가 두통의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하죠. 전자담배 또한 나쁜 성분이 들어있기는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일반적인 담..

나를 생각하지 않는 사람에게 서운해 할 필요 없어요 [내부링크]

그러니 나를 생각해주지 않는다고 서운해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나 역시 나를 가장 먼저 생각하니 말이죠.

두통없애는법 대구 풀과나무한의원이 찾은 방법은 [내부링크]

머리 안쪽을 누군가 망치로 계속 때리는 듯한 통증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당장이라도 머리를 깨부술 것처럼 말이죠. 통증 정도가 극심할 땐 정말로 머리 한쪽을 도려내 대체 안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질 정도인데요.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반복되는 두통. 대체 왜 일까요? 견디기 괴로운 두통. 왜 나아지지 않는 걸까요? 날카로운 송곳이 머리를 계속해서 찌르는 것 같은 통증 때문에 일상의 한 순간을 괴로움 속에서 보내야 했던 적 가지고 계시지 않을까 합니다. 진통제를 먹고 곧 나아졌다고 해도 지나간 시간을 보상 받을 수는 없는데요. 통증에 시달리는 내내 힘들었을 테고 말이죠. 그런데 그때뿐 곧 통증으로 괴로웠던 시간을 잊어버렸을 것입니다. 누구나 겪는 흔한 통증이니까, 진통제와 휴식으로 해..

대구이명치료 풀과나무한의원에서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귀에서 삐소리가 들릴 때가 있습니다. 신경이 쓰이지만 증상을 경험해보지 못한 주변 사람들은 대수롭지 않게 반응합니다. 통증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소리가 조금 들리는 건데 신경 쓰지 않으면 되는 거 아니냐고 말이죠. 문제는 아무리 신경 쓰지 않으려 해도 막상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면 자신도 모르게 그 소리에 집중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그럴수록 왠지 증상은 더욱 심해지는 것만 같죠. 실제로 그렇고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귀에서 소리가 들리기 시작했나요? 평소 식사도 잘 챙기고, 잠도 잘 자고 건강 검진에서 딱히 문제가 될 만한 부분도 없었는데 귀에서 소리가 들릴 때가 있습니다. 누구라도 장시간 이어폰 사용과 같은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 외에는 다른 이유를 생각하기 어려운데요. 난청이나 메..

머리아프고 속울렁 함께 나타나는 원인 [내부링크]

참기 힘든 지끈거림은 물론이고 동반되는 각종 신체적 증상들로 일상을 흔드는 두통. 욱신거리는 통증과 더불어 괴로움을 배가시키는 것 중 하나가 속울렁거림인데요. 머리도 아프고 속도 울렁거리고. 대체 왜 일까요? 머리아프고 속울렁 동시에 찾아온 이유는? 자주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의 경우 속울렁거림도 함께 겪을 때가 많습니다. 이는 통증을 일으키는 신경과 소화를 담당하는 신경이 근접해 있기 때문입니다. 일상에서 우리가 경험하는 대부분의 두통은 스트레스나 잘못된 자세습관 등에 따른 목이나 어깨 주변 근육의 경직, 그로 인한 신경의 압박이 원인일 때가 많습니다. 이때 통증과 소화에 관여하는 신경이 동시에 압박을 받게 되면서 머리아프고 속울렁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소화불량 자체도 이유가 됩니다. 음식물이..

범어동신경과질환 만성두통의 원인과 치료 [내부링크]

인류의 역사와 함께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두통. 스트레스가 머리 통증의 첫 번째 이유라고 친가면 우리의 먼 조상들도 골치 아픈 일이 꽤 많았으리란 짐작이 어렵지 않은데요. 한편으로 이런 생각도 들 것 같습니다. 아니 이렇게 역사가 깊은데 아직까지 제대로 된 대처방법이 나오지 않았다고? 하는 의문 말이죠. 쉬워 보이지만 한없이 어렵고 복잡한 두통. 어떻게 살피고 이겨내야 할까요? 자주 지끈거리나요?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은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지만 이 때문에 관련 기관을 방문해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았다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통증을 가볍게 여기는 이유도 있을 테지만 대부분의 머리 통증은 진통제 복용 후 몇 시간 정도만 잘 쉬어도 곧 나아지기 때문입니다. 다행스러운 일이죠. 하지만 어느 한 곳에..

역삼동내과질환 계속되는 두통치료 풀과나무한의원 [내부링크]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이라는 이유로 가벼운 질환 정도로 여겨질 때가 많은 두통. 참기 힘들고 괴롭다는 건 알지만 병원까지 찾지 않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인데요. 괴로운 맞지만 곧 지나갈 것이고 진통제를 복용했으니 곧 해소가 될 것이라는 예상을 당연하듯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좀처럼 통증이 나아지지 않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여러분처럼 말이죠. 머리가 아픈 이유는 대체 뭘가요? 일반적으로 두통은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일차성 두통과 뇌종양이나 뇌출혈, 전신 감염과 같이 특정 질환에 의해 나타나는 이차성 두통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평소 있던 두통이 갑자기 심해졌거나 매일 반복될 때, 의식소실이나 경련이 동반될 때라면 신경과 등을 방문해 주치의의 권고에 따라 mri나 ct 검사를 받아보..

만성 편두통 뇌혈액순환 바로잡고 이겨내세요 [내부링크]

과감한 붓놀림과 강렬한 색감으로 누구보도 밤하늘을 아름답고 경이롭게 묘사했던 화가 고흐. 살아생전엔 제대로 된 인정을 받지 못했지만 사후에 비로소 진가를 인정받으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조금은 불행했던 화가로서의 그의 삶. 그런 그를 더욱 괴롭혔던 건 평생 시달렸던 만성 편두통이었습니다. 참으로 힘겨웠을 것 같은데요. 그런데 그 힘겨움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의 문제기도 합니다. 만성 편두통, 이 고통의 끝은 어딜까? 사실 편두통은 흔한 신경과적 질환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때문에 위협적인 문제로 여기기보다 진통제로 해소하려는 경향이 강한데요. 물론 어쩌다 가끔 찾아오는 통증이라면 진통제 복용만으로 충분합니다. 하지만 잦은 편두통이라면 진통제가 효력을 발휘..

풀과나무한의원 뇌청혈해독탕으로 두통치료! [내부링크]

‘흔하고 익숙한 것’ 하지만 ‘괴로운 것’ 두통을 이렇게 표현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누구에게나 익숙해 위협적인 증상으로 생각되진 않지만 통증의 고통은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하지 못하게 할 정도로 괴롭다고 말이죠. 적극적인 대처보다는 한두 알의 진통제에 의존하게 될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흔하고 익숙하니까요. 두통치료의 시작과 끝. 그저 진통제 복용? 보통 머리가 아프면 자연스럽게 복용하는 진통제.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된 진통제의 경우 별도의 처방전 없이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한데요. 초기 통증 개선에 더없이 효과적인 만큼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임에는 분명합니다. 다만 습관적인 진통제 복용은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킬 우려가 높아 주의가 필요한데요. 또한 장시간 복용하면 위장에 부담을 줘 위염..

왼쪽머리가아플때. 왼쪽두통의 이유 [내부링크]

시도 때도 없이 지끈거리는 머리 통증 때문에 하던 일에 집중하지 못하고 고통스럽게 보낸 경험, 다들 한 번쯤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익숙한 만큼 위협적인 문제로 여기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요. 괴로운 건 맞지만 진통제 복용이면 곧 나아진다는 생각도 가지고 계실 테고 말이죠. 그런데 통증이 수시로 반복된다면 어떨까요? 견디기 힘든 수준의 통증이 지속적으로 찾아온다면 말이죠. 왼쪽 머리가 아플 때. 왜 일까요? 머리의 한쪽에서 시작된 일측성,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일정시간 발작적으로 지속되는 것을 보통 편두통이라고 합니다. 통증이 반드시 머리 한쪽에서만 시작되지 않죠. 때문에 통증 부위를 살피는 것이 그렇게 큰 의미는 없을지도 모릅니다. 환자분 입장에선 어느 쪽이 아프건 괴로운 건 마찬가지고 궁..

두통이 심해요 원인은 혈액순환 장애 때문?! [내부링크]

심한 두통으로 아무 것도 하지 못했던 경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휴식이라도 취할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업무가 밀려있는 와중에 찾아온 심한 두통은 악몽이 따로 없는데요. 아픈 머리를 붙잡고 업무를 해야 할 땐 온갖 나쁜 생각들로 머릿속이 복잡해집니다. 문제는 이러한 두통이 수시로 반복될 때입니다. 두통이 심해요. 왜 이리 아픈 걸까요? 흔하고 익숙한 통증. 그래선지 다소 가볍게 여겨지는 것이 현실인데요. 관련 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보기보다는 한두 알의 진통제에 의존하게 될 때가 많습니다. 물론 가끔씩 찾아오는 통증이라면 진통제만으로 충분합니다. 문제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지속적으로 반복될 때입니다. 물론 통증이 심해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운 지경인데 진통제만 복용하시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관련기..

오른쪽 머리 통증 머리가 아플 때 원인 [내부링크]

평소 별다른 불편함 없이 생활하는 분들에게도 쉽게 나타나는 증상이 두통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래도 뇌가 위치한 곳인 만큼 통증의 강도가 이전에 겪었던 것에 비해 지나치게 높거나 진통제를 복용해도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 뇌질환 때문은 아닐까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하는데요. 특히 통증 강도가 정도가 높 편두통은 간혹 발생한다고 해도 상당히 괴롭습니다.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더더욱 힘겨울 수밖에 없죠. 오른쪽 머리 두통 통증이 계속되나요? 일반적으로 머리의 한쪽 부위가 아플 때 편두통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예민한 혈관 반응과 통증을 담당하는 신경 작용에 의해 나타나게 되는데요. 증상이 시작되면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불편함이 일정 시간동안 지속되며 견디기 어려운 눈통증, 구역, 구토, 빛이나 소리에 대한 공..

두통 어지럼증 두 증상 함께 나타나는 원인 [내부링크]

잠깐의 방심도 용납하지 않고 이때다 싶게 찾아와 일상을 흔드는 두통과 어지럼증. 흔하고 익숙한 증상이긴 하지만 결코 적응되지 않는 불편함인데요. 가끔 찾아오는 정도라면 진통제로 해결해 보겠지만 수시로 찾아올 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두통어지럼증 원인 누적된 피로나 스트레스로 두통이나 어지럼증에 시달린 적 한 번쯤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하루가 멀다 하고 찾아와 일상을 흔들 땐 어떤 이유 때문일까요? 풀과나무에서는 머릿속 대사 피로물질 어혈에 의한 뇌혈액순환 장애와 높아진 뇌압과 이압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이란 어혈은 적혈구가 변질되거나 변형되어 생리적 활성 능력을 상실한 혈액을 말합니다. 혈관조직 내에 존재하지만 생리, 신진대사 기능을 상실한 찌꺼기 혈액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물리적 ..

머리아픈이유 지끈거리는 일상 벗어나야죠 [내부링크]

아무리 건강을 자신하는 사람도 피할 수 없는 질환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여러 답변이 나올 수 있겠지만 굳이 한 가지만 꼽으라면 단연 ‘두통’이 아닐까 합니다. 어쩌다 가끔 나타나는 정도라면 진통제로 관리가 가능하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될 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만성화된 두통, 머리아픈이유는? 진통제를 먹어도 잠시뿐 금세 다시 찾아온 두통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왜 아픈지 원인을 살펴야 합니다. 진통제는 통증을 유발하는 생리기전을 차단해 잠시 증상을 완화해주는 것일 뿐 두통의 원인 자체를 없애주지는 못하기 때문입니다. 진통제 의존은 오히려 원인을 방치하는 것과 다르지 않죠. 그렇다면 머리아픈이유 어디에 있을까요? 풀과나무에서는 머릿속 피로물질 어혈에 의한 뇌혈액순환 장애와 높아진 뇌압에서 찾고..

갑작스런 두통 시야흐림이 나타났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세요 [내부링크]

다양한 형태로 일상을 흔드는 두통 적당한 휴식과 진통제 복용으로 개선되기도 하지만 어떤 통증은 좀 더 적극적인 대응을 필요로 하기도 하는데요. 특히 갑자기 두통이 시작되면서 눈앞이 잘 보이지 않는 증상이 동반됐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세요. 두통 시야흐림, 뇌 문제일 수 있어요 갑작스러운 두통과 더불어 눈앞이 흐려진 것처럼 잘 보이지 않고 토할 것 같은 기분이 든다면 CT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뇌하수체에 출혈이 발생한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뇌하수체는 뇌의 가운데에 위치한 내분기관으로 여러 가지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뇌하수체의 위에는 시신경과 시교차가 있는데요. 뇌하수체에 종양이 생기거나 출혈이 발생하게 되면 시신경이 눌려 시야흐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하수체 종양에 출혈이 생긴 ..

수면부족 두통 알고보니 이것 때문?! [내부링크]

충분한 수면시간, 양질의 수면. 건강한 삶을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 하지만 바쁜 생활 속에서 충분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닌데요. 왜 이렇게 할 일도 많고 하고 싶은 일도 많은지 말이죠. 문제는 부족한 수면이나 질 낮은 수면이 각종 신체적 불편함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두통입니다. 수면부족 두통 왜 일까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몸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스트레스는 몸을 긴장시키고 두통이나 오한을 불러오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두통을 긴장성두통이라고 합니다. 긴장성두통은 지속적인 스트레스 상태로 인해 목이나 어깨 근육이 경직되고 그로인해 뇌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해 통증을 유발하는 유형입니다. 수면무호흡 또한 수면부족 두통의 대표적인 원인입..

평소 잦은 두통, 중풍 가능성 높여요! [내부링크]

머리가 아프다고 불안한 마음부터 드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익숙한 증상이기도 하고 진통제 복용으로 곧잘 나아졌으니 말이죠. 때문에 빈도가 잦아도 크게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스트레스나 피로를 탓하며 별 생각없이 진통제를 복용할 뿐이죠. 그러나 때로 두통은 위협적인 질환을 알리는 경고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지속적인 두통, 어지럼증, 이명 같은 두개내 순환 장애성 질환에 시달리고 계시다면 말이죠. 잦은 두통 중풍 위험성 높아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평소 잦은 두통, 어지럼증, 이명과 같은 두개내 순환장애성 증상을 앓고 계신 분들의 경우 중풍이나 건망증, 치매와 같은 뇌혈관성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만일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자주 나타나고 있다면 중풍 전조증상일 있으니 관련기관을 방문해 ..

커피마시면 두통이 심해지는 이유 [내부링크]

집중도를 높이고 일의 피치를 올리기 위해 커피를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커피 수혈을 받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인데요. 작게는 하루에 한 잔, 많게는 하루에 4~5잔의 커피를 마시는 분들도 적지 않은데요. 문제는 커피가 두통의 요인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커피마시면 두통이 심해지는 이유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편두통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카페인이 혈관을 수축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적당히 마셨을 때 나타나는 효과입니다.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게 되면 카페인 효과가 사라질 때 반동성 혈관팽창이 일어나면서 오히려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마시던 커피는 갑자기 끊으면 통증을 완화하던 카페인이 사라지면서 반사작용으로 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혈관을 자극해 두통을 유발하는 음..

교통사고후두통 가벼이 여겨선 안 되겠죠 [내부링크]

교통사고는 예기치 않은 순간, 마치 재앙처럼 찾아옵니다. 신체는 그 재앙 같은 사고를 감당하는 과정에서 손상을 경험하게 되죠. 그나마 적절한 조치로 몸이 더 이상 손상되는 것을 막고 다시 건강한 상태로 되돌아간다면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문제는 그렇지 못할 때가 적지 않다는 것입니다. 교통사고후두통 역시 그 중 하나죠. 사고 이후에 머리가 아픈 이유 우리의 뇌는 척수에 매달려 뇌척수액이라는 물 위에 떠 있는 상태입니다. 교통사고와 같이 강한 충격이 뇌에 가해지면 뇌는 가만히 있는데 머리뼈가 앞으로 쏠리게 됩니다. 이때 뒤쪽 뇌가 머리뼈에 부딪혀 손상을 입게 되는데 이로인해 머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경추의 문제에 의해서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충돌의 충격으로 경추의 운동 범위가 한계를 벗어날 정도의..

신경과두통, 망설이지 말고 찾아야 할 상황은 [내부링크]

머리가 아프면 스스로 판단을 내리곤 합니다. 이 정도 통증은 진통제 복용하면 나아질 통증, 이 정도면 병원을 찾아야 할 수준의 통증 이런 식으로 말이죠. 대부분의 경우 진통제 복용에서 그칠 때가 많죠. 아주 심하게 아프지 않다면 말이죠. 그런데 스스로 내리는 통증에 대한 대응 판단 맞는 걸까요? 신경과 방문해야 할 두통은? 보통 머리가 아플 때 가장 위협적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뇌질환 때문에 머리가 아픈 것은 아닐까 하는 불안함일 것입니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두려움만 쌓여갈 때가 많은데요. 전혀 위안은 되지 않으시겠지만 뇌질환이 문제가 되어 머리가 아픈 경우는 전체 두통 환자의 1% 정도입니다. 높은 수치라고 할 순 없지만 그 1%에 내가 들어갈 수도 있는 만큼 불안감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사..

진통제두통 아프지 않으려고 먹는건데 더 아픈 이유 [내부링크]

머리가 아프면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진통제 초기 통증 관리에 진통제보다 더 좋은 방법을 찾기 힘든데요. 실제로 별도의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한 비마약성 일반의약품의 경우 권장량에 따라 복용하기만 하면 중독이나 내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임에는 분명한데요. 하지만 진통제가 치료의 끝이어선 안 됩니다. 어디까지나 잠시 통증을 억눌러 줄뿐 원인 자체를 없애주지는 못하니 말이죠. 오히려 과도한 진통제 복용은 통증 악화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진통제두통의 이유는 뭘까요? 진통제 복용이 오히려 통증을 불러온다고 하면 누구라도 선뜻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진통제 과용에 대한 문제는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데요. 이를 약물과용두통이..

아침두통 의심해볼 몇 가지 원인 [내부링크]

아침은 그날의 시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잠에서 깨어 본격적인 하루를 위해 움직이는 때니까요. 그런데 지끈거리는 두통으로 아침을 시작해야 한다면 어떨까요? 과연 그날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을까요? 아침두통 이게 무슨 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심한 두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자신에게 수면무호흡이 있지는 않은지 점점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수면무호흡 증상을 겪는 분들은 자는 도중에도 지속적으로 뇌파가 흥분되어 있습니다. 또한 무호흡으로 인해 뇌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지 않게 되죠. 그로 인해 두통을 호소하게 되는 것인데요. 수면무호흡 환자 분들의 경우 지대로 된 수면을 취하지 못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통증을 호소하게 되는 것입니다. 통증은 주로 머리 전체나 앞부분에 둔중한 느낌으로 나타..

어혈 증상, 지금 겪고 있는 통증의 원인일 수 있어요! [내부링크]

어혈(瘀血)이란 말 들어보셨나요? 한의원 치료를 받아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주치의에게 어혈이라는 말에 대해 들어보시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실제로 어혈은 한의학에서는 중요하게 다뤄지는 질환 유발인자입니다. 한 마디로 정의하면 ‘오염된 혈액’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데요. 혈액의 기능을 상실한 잉여혈액으로 혈관을 타고 돌면서 신체 곳곳에 불편함을 유발하죠. 특히 어혈이 뇌혈관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뇌혈액순환이 방해받음과 동시에 뇌압 또한 높아지면서 잦은 두통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내과, 신경과 등의 진료에서 별다른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음에도 자주 머리가 아프다면 어혈 때문일 가능성이 높죠. 언급했던 것처럼 어혈은 신체 곳곳에 불편함을 유발합니다. 그 증상을 이루 헤아리기 힘들 정도인데요. 어혈에 의해 ..

추위두통 추워지면 머리가 아픈 이유 [내부링크]

기온이 떨어지면 덩달아 면역력도 약화되기 쉽습니다. 자연스럽게 건강관리에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게 되는데요. 감기, 천식, 구내염 등을 특히 조심해야 하죠. 이때 ..

머리가 아플때 이미 만성이 되었나요? [내부링크]

어떤 증상이나 질환이 오랫동안 고쳐지지 않는 상태를 의미하는 만성. 고단하고 지긋지긋한 느낌이 드는데요. 아무리 가벼운 증상이라도 만성이라는 말이 앞에 붙는 순간부터 괴로움이 되고..

두통 속울렁거림 멈추지 않나요? [내부링크]

생활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두통. 흔하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강하지만 통증이 나아질 때까지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무척’ 힘들어지는데요. 이때 속울렁거림 등 다른 증상까..

머리가 지끈지끈 지금 이 두통의 원인은? [내부링크]

'좋은 흐름이란 말이 있습니다. ' 어느 누구도 이 흐름에 돌을 던지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잘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하지만 반대로 좋지 않은 흐름이라면 어떤가요? 이..

대구한의원추천 두통치료 미루지 말고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맑은 정신으로 아침에 일어나 그 기분 그대로 하루를 보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1년 중 이런 날은 손에 꼽을 정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늘 피곤하고 어딘가 아픈 상태가..

두통 mri 검사가 필요한 상황은? [내부링크]

몸이 아프고 불편하면 이런 생각을 가장 먼저 하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좀 쉬면 나아질까 아니면 병원을 찾아야 할까’ 하고 말이죠. 두통에 대해서도 이런 생각을 하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

오른쪽 머리 통증 이렇게도 극복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국제보건기구 WHO는 인간을 무력화 시키는 질병 20가지 중 하나로 ‘편두통’을 선정한 바 있습니다. 지금 다시 같은 조사를 한다고 해도 상위 순위를 차지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사춘기 무렵에 시작되어 35~45사..

역삼역한의원 두통치료 뇌청혈해독요법과 함께 [내부링크]

두통은 우리의 일상 아주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조금만 몸 관리에 소홀하면 이때다 싶게 찾아와 그렇지 않아도 힘겨운 하루를 더욱 괴롭게 하는데요. 진통제에 의존하는 것도 하루 이틀..

울면두통 왜 눈물 흘린 뒤에는 머리가 아플까요? [내부링크]

어떤 문제의 해결은 너무 쉬워서 허무할 정도입니다. 예컨대 배가 고프면 머리가 아픈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은 너무 당연하게도 밥을 먹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

두통한의원 서울, 대구 풀과나무 어떠세요? [내부링크]

머리가 아프다고 병원부터 찾는 분들은 아마 없으실 겁니다. 한두 번 겪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사다놓은 진통제 한두 알을 입안에 털어 놓고 통증이 가라앉길 기다리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당장은 괴롭지..

기침하면 두통도 따라와요 [내부링크]

꼭 감기에 걸리지 않더라도 비염이나 역류성식도염 등 여러 자극들에 의해 기침을 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짧게 나타났다 곧 나아지면 다행지만 기침이 수시로 나오는 경우도 적지 않은..

물 많이 마시면 두통 적당한 게 좋아요 [내부링크]

‘과유불급’이라는 말을 하곤 합니다. 너무 지나치면 오히려 부족한 것만 못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적당함’을 지키는 것이 쉽지 않지만 물을 과도하게 섭취해 두통에 시달리는 일..

줄넘기만 하면 두통이 생겨요 [내부링크]

공간의 제약이 크지 않고 큰 비용 걱정 없이 손쉽게 할 수 있는 줄넘기. 골밀도 향상, 심혈관 및 근육 발달, 체중조절까지. 줄넘기의 장점은 상당한데요. 그런데 줄넘기만 하면 머리가..

카페인, 두통의 적일까요 아군일까요? [내부링크]

집에서 쉬는 주말만 되면 머리가 아픈 분들이 있습니다. 소중한 휴일이 두통으로 지끈거린다면 더없이 짜증이 날 것 같은데요. 만일 주말만 되면 머리가 아픈 분들이라면 커피를 마시지 ..

생리중두통 매달 찾아오는 이유 [내부링크]

‘가뜩이나 예민한 상태인데 두통까지..’ 생리 중에 동반되는 편두통 때문에 매달 괴로운 날들을 보내야 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실 바로 여러분의 이야기가 아닐까 싶은..

머리아프고 속울렁이 심해요 [내부링크]

복잡해 보이는 업무도 경중에 따라 순서대로 처리해 나간다면 큰 어려움 없이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문제는 하나하나 처리할 시간을 주지 않고 한 번에 밀려온다는 게 아닐까..

술 마시면 두통. 숙취 피하는 방법 [내부링크]

‘술만 마시면 두통이 심한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은 뻔하지만 강력합니다. ‘술을 마시지 않으면 됩니다.’ 이보다 좋은 답변은 아마도 없지 않을까 싶은데요. 물론 저 질문 속에는..

편두통 구토 때문에 하루가 악몽같을 때 [내부링크]

일반적인 통증 강도가 출산의 고통, 골절과 비교되는 편두통 익숙하다는 이유 때문인지 위협적인 질환으로 생각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지독한 편두통 때문에 온종일 아무 것도 하지 못한 채..

맑은 하루 풀과나무한의원에서 되찾아보세요 [내부링크]

“대체 왜 두통을 치료하는 방법을  발견하려 하지 않은 거죠?”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극작가이자 소설가, 비평가였던 버나드 쇼가 북극 탐험가 난센에게 한 말입니다. 94세의 일기로 세상..

수면중 두통 잘 때 유독 심한 것 같아요! [내부링크]

충분한 수면시간과 숙면의 중요성을 모르는 분들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다보면 수면시간이 부족할 때가 많고, 막상 잠을 이뤄도 뒤척이게 될 때가 많습니다. 이런..

뒷머리 아플때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더없이 편한 자세는 ‘왜’ 더없이 몸에는 안 좋은 걸까요? 올바른 자세습관에 대한 얘기를 늘 듣지만 제대로 시행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처음엔 허리를 꼿꼿이 세운 바른자세로 업무를 시..

주말 두통에 시달리고 계시나요? [내부링크]

‘안 그래도 쏜살같이 지나가 버리는 주말’ 충분히 휴식을 취해도 모자랄 판에 지끈거리는 통증으로 소중한 주말을 보내고 계시진 않나요? 대체 왜 주말만 되면 머리가 욱신거리는 걸까요..

소화안되고 두통 위장에 발생한 문제 때문일 수 있어요 [내부링크]

‘음식을 먹는다’ 이 말을 그저 영양분을 섭취한다는 의미로만 해석하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먹는다는 말은 일상의 아주 큰 즐거움 중 하나니 말이죠. 업무에 집중한 후 먹는 음식, ..

어지러울때. 원인 해결 해준다면! [내부링크]

금방이라도 세상이 무너질 것 같은 아찔한 기분에 사로잡힌 적 있나요? 자신은 분명 가만히 있는데 주변이 마치 빙글빙글 돌며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진 적은?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 몰라..

머리가아플때. 풀과나무한의원을 찾을 때 [내부링크]

무슨 질환이든 이를 앓고 있는 이들의 바람은 단 하나일 것입니다. 한시라도 빨리 이 증상의 괴로움에서 벗어나 보통의 일상을 되찾는 것. 그런데 꾸준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금세 다시 찾아..

귀에서삐소리가나요. 이 괴물의 정체는? [내부링크]

날카로운 금속성의 소리가 수시로 귓속을 위협하는 것을 우리는 이명이라고 합니다. 사실 이렇게 거칠게 표현하지는 않죠.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주관적 현상 정도로 표현할 때가 많은데요. 하..

인천어지럼증치료.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내부링크]

"세상이 빙글빙글 도는 느낌, 정신을 잃고 쓰러질 것 같은 아찔함, 토할 것 같고, 눈앞의 문체가 두 개로 보이거나 흔들려 보이는. " 어지럼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호소하는 증상입니다. 어느 것 하나 가볍게 볼..

어지럽고구토. 진작 치료받을 걸 [내부링크]

"몸에서 일어나는 불편한 증상에 대한 이유가 오직 한 가지뿐이라면 조금은 쉬운 대처가 가능할 것입니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그렇지 못한 게 현실인데요. 같은 증상이라도 다양한 이유가 존재하곤 하니까요. 어..

왼쪽 머리 통증. 이대로 둘 순 없죠! [내부링크]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신들의 신 제우스. 그런 그가 극심한 두통 때문에 괴로워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너무 견디기 힘들어하자 아들인 헤파이스토스가 가지고 있던 도끼로 머리를 둘로 쪼개버리는 상황으로..

머리아플때가는병원 찾고 있나요? [내부링크]

"지끈거리고 찌릿찌릿한 통증으로 소중한 일상을 위협하는 두통. " 그런데 흔하고 익숙하다는 이유로 제대로 된 대처에는 소극적일 때가 많은데요. 쉽게 구입이 가능한 약으로 치료를 대신할 수 있다고 여기는 것..

이명소리. 왜 하필 내게만? [내부링크]

깨어있는동안 우리는 수없이 많은 소리를 듣게 됩니다. 좀 더 가까기 다가가고 싶은 소리도 있지만 반대로 한시라도 빨리 벗어나고 싶은 소리도 있죠. 만일, 한 순간도 듣고 싶은 않은 소리가 귓속에서 들린다면..

어지럽고 울렁거림. 그냥 참으면 된다고요? [내부링크]

불편하지만 익숙해지면 괜찮다? 뭔가 그럴듯한 말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는데요. 불편한 건 불편한 것. 그게 익숙하다면 익숙하게 불편한 것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몸에서 벌어지는 사소한 불편함에 주의를 기울여..

머리가아플때. 이대로 괜찮을까? [내부링크]

흔하다는 말에는 왠지 모를 편안함과 가벼움이 느껴집니다. 긴장감을 잃게 만드는 무언가가 숨어 있는데요. 이는 몸에서 벌어지는 증상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충분한 불편함과 통증을 안겨줌에도..

귀에서 삐소리. 찌를듯한 괴로움 왜? [내부링크]

날카롭고 불쾌한 소리가 들렸을 때 우리가 보이는 반응은 인상을 찌푸리며 귀를 틀어막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좋다고 그 소리게 다가가는 경우는 없을 것 같은데요. 그런데, 온몸을 찌를듯한 그 소리가 다른 어디..

어지럼증의 원인. 단순하지 않다고? [내부링크]

돌고 도는 세상이라지만 머리가 빙글빙글 도는 건 사양하고 싶습니다.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 아득해지는 정신에 눈앞에서 흔들리는 사물들까지. 곧 나아진다고 해도 여간 괴롭고 불편한 증상이 아닐 수 없는데..

편두통, 이제 풀과나무한의원 찾을 때 [내부링크]

우울의 해부라는 책을 펴낸 작가 로버트 버턴은 편두통 증상을 두고 ‘알파벳 스물 네 개가 만들어내는 낱말보다 많다’고 쓴 적이 있습니다. 이 말을 우리말로 고쳐보면 자음과 모음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말보..

대구이명한의원. 이제 풀과나무하세요! [내부링크]

하루하루 바쁘게 지내다보면 몸에서 벌어지는 불편한 증상들에 일일이 신경 쓰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때문에 일상 장체를 마비시킬 정도가 아니라면 나아지길 기대하며 별다른 대처를 하지 않기도 하는데요. 혹시..

두통속울렁거림. 제대로 이겨내려면 [내부링크]

일상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수없이 많은 문제들. 이를 하나하나 해결해 가는 과정이 삶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런데 때론 문제들이 너무 한 번에 쳐들어오는(!) 바람에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무너져 버리기도 합..

인천 이명한의원. 너무 늦지 마세요 [내부링크]

극복할 수 없다는 아픔에 대한 위안은 그 아픔을 앓아낼 수 있다는 믿음에 있다. 이성복 - 네 고통은 나뭇잎 하나 푸르게 하지 못한다 이 말을 이렇게 바꿔보려 합니다. ‘아픔에 대한 위안은 극복할 수 있다는 믿..

귀가 울려요. 이제 어쩌죠? [내부링크]

귀가 운다 혹은 울린다. 어떤 분들에겐 ‘그게 무슨 말이야’ 싶겠지만 또 어떤 분들에겐 더없이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말이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내게만 들리는 불쾌한 소음 ‘이명’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 가볍지 않네 [내부링크]

일에 집중해야 하는데 어떤 증상이 자꾸만 이를 방해한다면 어떨까요? 처음엔 조금 불편하다 정도겠지만 어느 순간 짜증이 되어 있을 겁니다. 기분이 가라앉게 되는 만큼 본인에게는 물론 타인에게도 날선 감정이..

부평한의원. 두통으로 괴롭다면 [내부링크]

일상생활에 큰 괴로움을 안겨주지만 흔하다는 이유로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는 두통. 제대로 된(!) 대접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말이기도 한데요. 가벼워 보이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이 지끈거림. 어떻게 해결해야..

이명 어지러움. 극복방법 없을까 [내부링크]

"한창 일에 집중하고 있는데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기 시작한다면 어떨까요? " 처음엔 어디서 나는 소린지 주변을 살펴보겠지만 어느 순간 다른 어디도 아닌 자신의 귓속에서 들린다는 걸 알게 된다면 말이죠...

노인어지럼증. 삶의 활력을 위한다면!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 원치 않았던 변화들이 발생합니다. 이런 변화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대처하느냐에 따라 이후의 삶이 결정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만일 노화의 자연스러움이라 여기고 방치하고 있다면..

머리아플때. 이대로 괜찮을까요? [내부링크]

스트레스나 피로가 조금만 쌓여도 이때다 싶게 찾아오는 게 머리 통증이 아닐까 싶은데요. 때문에 사무실이든 집이든 두통약은 꼭 구비되어 있을 겁니다. 없더라도 걱정 없죠. 편의점만 가도 쉽게 두통약을 구입할..

왼쪽머리가 아플때. 특별한 이유라도? [내부링크]

만성적이고 재발이 잦은 것으로 악명이 높은 편두통. 통증 강도 역시 여느 머리 통증에 비해 센 편이라 환자가 겪는 괴로움과 스트레스가 큰 편인데요. 그리고 이는 환자의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

부평어지럼증한의원. 더 이상 흔들리지 않을 방법 [내부링크]

스트레스나 피로 속에서 생활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눈을 질끈 감게 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지끈거리는 통증과 함께 세상이 빙글빙글 도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하는데요. 워낙 흔하게 나타나는 탓에 큰 문제로..

자고일어나면 두통. 조금만 개운하게..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났을 때 숙면을 취한 것처럼, 어디 한 곳 불편한 데 없이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하루하루 반복되는 일상일지언정 뭔가 기분 좋지 않을까요? 그 좋은 기분으로 변화를 꾀할 수도..

어지럽고두통. 견디기 힘들잖아요! [내부링크]

흔하다고 해서 견디기도 껌인 줄 알아! 구병모 - 여기 말고 저기, 그래 어쩌면 거기 그러게요. 흔하다는 말이 쉽다는 말의 동의어는 결코 아닌데 말이죠. 하지만 흔한 건 으레 쉽고 간단하다는 인식이 강한데요...

인천두통. 해결의 실마리가 이곳에! [내부링크]

오랫동안 고민했던 것이 한순간에 해결이 되면 ‘통쾌’한 기분이 느껴져요. 그동안 왜 이리 고민했을까 하는 아쉬움도 남지만 문제를 기어이 해결했다는 만족감이 훨씬 크죠. 오래 앓았던 두통이 나아졌을 때 느..

편두통병원. 서두르세요. 하루가 가잖아요! [내부링크]

일상의 소중함을 모르는 분들은 아마 없을 거예요. 소소한 하루가 모여 삶을 이루는 만큼 더없이 의미 있게 보내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죠. 그런데 아무리 활력 있게 보내려 해도 몸에서 벌어진 어떤 증상 때문에..

이명극복의 길, 제대로 걸어볼까! [내부링크]

극복할 수 없다는 아픔에 대한 위안은 그래도 우리가 그 아픔을 앓아낼 수 있다는 믿음에 있다. 이성복 - 네 고통은 나뭇잎 하나 푸르게 하지 못한다 이 말을 이렇게 바꿔보면 어떨까요? 아픔에 대한 위안은 그래..

어지럼증이유. 너무 오래 모르고 있었다면 [내부링크]

잘 알고 있다고 여겼던 것들이 어느 순간 예상치 모습으로 찾아와 당혹감을 안겨줄 때가 있어요. 몸에서 벌어지는 증상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이는데요. 너무 익숙해서 잘 안다고 여겼는데, 사실은 아니..

속이메스껍고두통. 위아래로 말썽이네 [내부링크]

몸이 자기 의지대로 움직이지 않을 때, 혹은 쉽게 아프고 어딘가 불편한 곳이 생길 때 왠지 모를 서글픔이 느껴집니다. 일상이 바빠 몸 관리할 시간조차 없다는 것에 대한 서글픔일 수도 있고, 너무 쉽게 몸이 무..

두통병원, 오늘 또 망설였다면 [내부링크]

“더 기뻐하라, 사소한 일이라도 한껏 기뻐하라. 기뻐하면 기분이 좋아질 뿐 아니라 몸의 면역력도 강해진다” - 니체 이 말에 공감하지 않을 분은 없을 거예요. 일상이 모여 삶을 이루는 만큼, 소소한 기쁨이 모..

대구어지럼증. 좀 더 간편하게 벗어날 방법 [내부링크]

하루하루 바쁜 일상을 보내다보면 몸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때가 많아요. 익숙한 증상들은 곧 나아지겠지 하는 생각으로 참거나 한두 알의 약으로 대신하곤 하죠. 쉬운 방법을 택했지만 잘 해결되길 바라는 마..

귀에서부스럭소리. 벌레가 사나? [내부링크]

가끔 귓속에 벌레가 들어갈 때가 있죠? 이때 우리의 반응은 ‘기겁’이 아닐까 해요. 어떻게든 빨리 빼내려고 안간힘을 쓰는데요. 안 될 경우 귓속에 물을 넣어 벌레를 수장(!) 시킨 후 빼내기도 하고, 그것마저..

두통 속울렁거림. 위아래 멀쩡한 곳이 없네 [내부링크]

불행은 차례대로 오지 않고 한꺼번에 밀려온다는 말을 하곤 하는데요. ‘너 지금 이 문제로 힘드니까 나중에 올게’ 하지 않는다는 거죠(;;) 몸의 불편한 증상도 마찬가진데요. 특히 우리 몸은 하나의 유기체로 긴..

머리어지럼증. 나만 이렇게 빙빙 도나? [내부링크]

불편하고 힘든 일이 유독 나에게만 발생한다면 더없이 괴롭고 짜증나지 않을까 싶어요. 왜 나에만 이런 일이 벌어지는 거야, 하며 존재하지 않는 누군가를 원망하기도 하겠죠. 때문에 그 불편함이 아무리 사소해..

오른쪽머리통증. 당신이 오늘도 괴로운 이유 [내부링크]

불행은 좌우를 가리지 않는다고 하지만, 편두통의 경우 집요하게 머리의 한쪽에서만 통증이 발생할 때가 많아요.(*물론 양쪽 모두에서 나타나기도 해요) 뭐 대개 통증이 시작되면 ‘아프다. 약 먹어야지’하고 생..

이명치료방법. 지금 벗어나고 싶어! [내부링크]

사람과 사람이 만나 받침의 모서리가 닳으면 그것이 사랑일 것이다. 사각이 원이 되는 기적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말을 좀 들어야 한다. 네 말이 모서리를 갉아먹도록 내버려두어야 한다. 너의 사연을 먼저..

옆머리통증 신속한 대처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하루하루 업무 속에서 바쁘게 살다보면 여유를 챙기지 쉽지 않죠. 주말에는 밀린 수면을 취하기 바쁘고요. 이래저래 피곤과 긴장 상태에서 하루를 보낼 때가 많아요. 그리고 이 틈을 놓치지 않고 통증이 찾아오죠...

심한 편두통. 혹시 뇌 질환 때문에...? [내부링크]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 생기면 누구라도 당황하게 되죠. 그것이 좋지 않은 쪽이라면 당황을 넘어 불안감마저 들지 않을까 싶은데요. 일상에서 종종 겪는 편두통. 하지만 통증 정도가 일상 자체를 마비시킬 정도로..

어지러울때. 흔들리는 머리 쉬게 해주세요! [내부링크]

주 52시간 근로제도 도입과 맞물려 ‘워라밸’ 문화가 점점 확산되고 있어요.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좀 더 풍요롭고 즐거운 생활을 하겠다는 것인데요. 점점 정착되어 자연스러운 문화로 거듭났으면 좋겠다는 생..

만성두통 원인, 이제 그만 벗어나야지 [내부링크]

만성이라는 말. 긍정적으로 쓰이는 경우를 잘 보지 못한 것 같아요. 만성행복이라던가, 만성기쁨 같은 것. 어떻게든 쓰려고 든다면 쓸 수 있겠지만 보통은 부정적인 의미로 많이 활용되는데요. 특히 질환 앞에 붙..

귀소리, 내게만 들리는 비명! [내부링크]

비명 : 슬피 운다, 혹은 그런 울음소리. 너무 기쁘고 행복해서 비명에 가까운 소리를 지르기도 하지만 대개의 비명은 절망적일 때 자신도 모르게 터져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런데 이런 비명과 같은 소리가 내..

머리가 찌릿찌릿. 너무 잦은데? [내부링크]

우울의 해부, 라는 책은 펴낸 작가 로버트 버턴은 편두통 증상에 대해 ‘알파벳 스물 네 개가 만들어내는 낱말보다 많다’고 정의 내렸습니다. 우리식으로 고치면 자음과 모음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말보다 많다..

갑자기 어지러움. 뭔가 불안한데 [내부링크]

너를 안다, 정말 잘 안다, 네가 무슨 속셈으로 그러는지 다 알고 있다. 네가 틀렸다는 것을 안다. 그걸 알기 때문에 나는 옳다." 나는 어떤 사람의 속마음을 안다는 건 무척 어렵다는 걸 알게 됐다. 하물며 누군가..

오른쪽뒷머리통증, 지끈거림이 예사롭지 않네 [내부링크]

지금, 지끈거리는 머리 통증 때문에 해야 할 일에 집중하지 못하고 한두 알의 약을 입에 넣고 있거나, 혹은 두 손으로 머리를 부여잡고 괴로워하는 분들의 수를 헤아린다면 어느 정도 일까요? 아무 수십 만, 어쩌..

생리두통, 혼자 끙끙대고 있나요? [내부링크]

여성이라면 누구나 28일을 주기로 1년 12번의 생리를 합니다. 평균 12살에 시작해 50세 전후가 되면 끝이 나는데요. 그런데 생리 자체도 신경 쓰이는데 어떤 불편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어떨까요? 더더욱 견디기 힘..

머리가어지러운이유, 왜 몰랐을까 [내부링크]

“건강은 두려움에 대항할 수 있는 힘을 주고 어떤 확증, 보수 없이도 도전할 수 있는 힘이다.” 이 말에 공감하지 않는 분은 아마 없을 것 같아요. 그런데 때로 우리는 어떤 목표를 이루기 위해 건강을 해치는 일..

이명치료잘하는곳? 이유부터 찾아요! [내부링크]

어떤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왜 그 문제가 발생했는지 원인을 찾는 것부터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큰 노력 없이 이유를 찾게 된다면 다행이지만 갖은 노력에도 원인을 찾지 못하면 점점 괴롭고..

소아두통. 더욱 세심하게! [내부링크]

작고 여린 아이들이 어디 아프다고 하면 부모님의 마음은 무너지죠. 이 어린 게 어디 아플 데가 있다고 하면서 말이죠. 게다가 아이들은 아직 표현 능력이 부족해 어디가 어떻게 아픈지 제대로 설명하지 못해 더욱..

어지럽고 기운없음. 활력은 어디에? [내부링크]

하루가 모여 일상을 이루고, 일상이 삶이 된다는 평범한 진리. 때문에 소소한 일상은 있을 수 있어도 사소한 하루는 없다는 게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때문에 일상을 방해하는 그 어떤 것도, 하찮게 여겨서는 안 될..

두통 검사. 괜한 두려움 없애기 위해서라도! [내부링크]

걱정하는 일의 90%는 일어나지 않는다는 말, 혹시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정말로 그런지는 알 수 없지만 필요 이상의 걱정거리를 안고 산다는 말에는 다들 동의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렇다면 그 걱정은 어디에서..

뒷목통증. 정신이 아득해지네 [내부링크]

스트레스 없는, 언제나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사는 게 가능할까요? 무슨 꿈같은 얘긴가 싶기도 한데요.(;;) 하루하루 바쁜 일상 속에서 나날이 쌓여가는 스트레스는 그렇다 쳐도, 바른자세를 유지하는 건 충분히..

귀울림 증상. 이 소리 녹음 안 돼?! [내부링크]

내겐 분명히 들리는데 다른 사람은 듣지 못하는 소리가 있다면 어떨까요? 너무 답답하지 않을까요? 생각 같아선 들리는 소리를 녹음해서 들려주고 싶은 마음도 생길 거예요. 들리는 소리는 불편함을 넘어 괴로움에..

어지러움 증상. 계속될 것 같은 불안감 없애려면 [내부링크]

슬픈 예감은 틀린 적이 없다고 했나요? 불안한 생각은 좀처럼 어긋나지 않고 들어맞을 때가 많은데요.(;;;) 특히 이전과 다른 불편한 몸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걱정이 시작되고, 왠지 이 증상이 지속될 것..

두통눈통증. 일상이 무너질 것 같을 때 [내부링크]

살짝 벌어진 생채기 속에 바늘을 집어넣는다면. 생각만으로 눈살이 찌푸려지고 몸서리 쳐지지 않나요? 그런데 이런 통증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심한 괴로움으로 일상을 무너뜨리는 것이 있어요. 바로 흔하다는 덫에..

이명병원. 찾아갈 때가 된 것 같아 [내부링크]

몸에서 벌어지는 어떤 증상에 대해 우리가 느끼는 생각은 제각각이죠. 어떤 증상은 당장 치료를 받아야 할 것 같지만, 또 어떤 증상은 내버려두면 자연스럽게 살아지겠지 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도 하죠. 그런..

머리가 지끈지끈. 많이 괴로운데?! [내부링크]

고대 이집트 피라미드 내벽, 메소포타미아 수메르 점토판에는 ‘요즘 젊은이들은 버릇이 없다’라는 내용의 얘기가 담겨 있다고 해요. 피식 웃음을 짓게 되는데요. 사실 그건 개인의 문제지, 집단의 문제는 아니라..

두통의원인, 한번쯤 궁금하지 않나요? [내부링크]

늘 나에게 친절하게 잘 해주던 사람이 갑자기 냉정한 모습을 보이면 당황하게 되죠. 갑자기 왜 이럴까 싶기도 하고요. 이때 자신이 평소 그 사람에게 어떻게 대했는지에 대한 생각이나 반성은 좀처럼 하지 않죠...

어지러움증 원인. 알고 대처하세요! [내부링크]

우리의 행복은 십중팔구 건강에 의해 좌우되는 것이 보통이다. 철학자 쇼펜하우어의 말인데요. 누구나 공감하지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에는 소홀한 게 사실인데요. 특히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증상일수록 더..

편두통약 언제쯤 벗어날 수 있을까? [내부링크]

“건강할 때 건강함을 지키는 것은 의외로 대단한 결단을 필요로 한다.”는 말이 있어요. 건강할 땐 그 소중함과 가치를 모르고 지난다는 의미기도 할 텐데요.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에 대한 안이한 대처 역시 마찬..

두통이 심할때. 더 이상의 방치는 안 돼! [내부링크]

생각해 보라, 네 고통은 나뭇잎 하나 푸르게 하지 못한다. _이성복. 네 고통은 나뭇잎 하나 푸르게 하지 못한다 中 어떤 고난이나 절망은 우리는 더욱 강하게 하는 힘이 되기도 하는 모양이지만 또 어떤 절망은 아..

이명증상. 벗어날 방법 없는 걸까? [내부링크]

간혹 귀에서 ‘삐’ 하는 소리가 들릴 때가 있습니다. 대개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곧 사라지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만 멈추지 않고 계속된다면 여간 괴로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대체 뭘까요? [내부링크]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프로메테우스는 인간에게 불을 전해졌다는 이유로 매일 독수리에게 간을 쪼이는 벌을 받게 됩니다. 그 자신이 불사신인 탓에 매일 간이 재생되어 계속 고통을 받아야 했는데요. 어쩌면 잦은..

어지럼증의 원인. 그냥 내버려두면 [내부링크]

그 상태 그대로 머물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더럽고 해로워지는 무언가를 땅에 묻으면 어떻게 될까요? 처음엔 아무런 표시가 나지 않을 것이고 기껏 난다고 해도 조금 불편할 정도에 그칠 것입니다. 그러나..

두통병원. 왜 망설이고 있나요? [내부링크]

어떤 일을 진행하는데 있어 계획과 준비는 일의 성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그러나 오랜 계획이나 생각 없이 진행부터 해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바로 모든 질환에 대한 치료가 그렇습니다. 두통 역시..

귀에서 삐소리. 대체 왜 내게 이런 시련이! [내부링크]

귓속의 이명은 오직 그 자신밖에는 느낄 수 없다. 사랑이라고 믿는 것에도 이명 같은 부분이 있고야 마는 것일까. 자기 몸속을 울리는 이명을 타인이 느낄 수 없는 것처럼, 온몸 온 마음으로 사랑한 사람에게도 이..

갑자기 머리가 아플때. 어떻게 이겨낼까 [내부링크]

세계보건기구 WHO는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10대 질환 중 하나로 ‘편두통’을 꼽은바 있습니다. 흔하게 발생하지만 삶에 미치는 악영향이 적지 않다는 것의 반증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러나 여전히, 누구에게나 발..

머리 어지럼증. 이대로 둘 순 없죠! [내부링크]

“어리석은 일 중 가장 어리석은 일은 이익을 위해 건강을 희생하는 것이다.” 철학자 쇼펜하우어의 말입니다. 그의 철학은 잘 이해하지 못하지만(!) 이 말의 의미는 분명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누구라도 그..

좌측 편두통 검사. 뇌에 이상 없다는데? [내부링크]

“난 매일 아침 건강하게 일어나는 것이 최고의 기적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 기적은 부활보다 신기했다. 그때 난 살아있는 동안 지쳐 쓰러질 때까지 삶의 기쁨을 만끽하기로 했다.” 라픽 샤미 - 1001개의 거짓..

귀가 울려요. 괜찮아질까요? [내부링크]

몸의 한 곳만 고장을 일으켜도 불편합니다. 나아가 삶의 의욕마저 잃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세상만사가 귀찮아지고 마는 것입니다. 달리 말하면 일상의 소소한 행복과 삶의 의지는 건강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머리 아프고 구토. 이 골칫거리를 어떻게? [내부링크]

“더 기뻐하라. 사소한 일이라도 한껏 기뻐하라. 기뻐하면 기분이 좋아질 뿐 아니라, 몸의 면역력도 강화된다. 부끄러워하지 말고 참지 말고 마음껏 기뻐하라. 웃어라. 싱글벙글 웃어라. 마음이 이끄는 대로 어린..

머리아플때가는병원. 관점 넓혀야! [내부링크]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두통. 한두 알의 진통제와 약간의 휴식이면 곧 해소가 된다는 인식이 강한데요. 때문에 이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되어 정상적인..

이명소리. 종잡을 수 없네 [내부링크]

외부에서 어떤 소리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뜻하는 이명. 다른 이들에겐 들리지 않고 오직 내게만 들리는 탓에 그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더욱 큰데요. 어떻게, 해결해야 할..

체했을때 두통. 왜일까? [내부링크]

하루하루 바쁘게 생활하다보면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또한 자극적인 음식에 길들여지면서 크고 작은 위장장애에 시달리게 될 때가 많은데요. 그런데 이때 두통이 동반되어 그렇잖아도 더부룩..

두통의 원인. 정확한 파악이 중요 [내부링크]

흔하다는 말이 잘 어울리는 두통. 그만큼 자주 우리의 일상을 흔들고 있다는 말이기도 할 텐데요. 두통.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  두통의 원인. 약으로는 해소되지 않아 보통 머리가 아프면 자연스럽게 약..

인천 어지럼증한의원. 장부 기능 회복이 중요! [내부링크]

주변이 빙글빙글 돌고 아찔한 기분 때문에 당황했던 적 한 번쯤 있지 않을까 합니다. 어지럼증을 두고 하는 말인데요. 일시적으로 약하게 나타났다 곧 사라지기 때문에 큰 문제로 여기진 않지만 계속 반복된다면..

편두통에 좋은 음식. 통증 개선될까? [내부링크]

지끈거리는 편두통으로 괴로웠던 적, 다들 한 번쯤은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한두 알의 진통제로 해결하기 일쑤지만 통증이 잦다면 좀 더 신중해질 필요가 있는데요. 적극적인 치료와 함께 일상에서의 올바른 습관..

귀울림 치료. 어디서부터 어떻게? [내부링크]

<귀가 운다>는 말의 귀울림. 증상이 가진 괴로움을 그대로 표현한 말이 아닌가 싶은데요. 도대체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내게만 들리는 귀울림. 귀의 문제만은 아니다? 외부의 어떤 소리 자극이 없..

왼쪽 두통만 유독 심한 까닭 [내부링크]

하루하루 일에 치여 바쁘게 생활하다보면 쌓여가는 스트레스와 피로를 넋 놓고 지켜볼 수밖에 없을 때가 많습니다. 해소하려해도 좀처럼 여유가 나지 않는 것 또한 사실인데요. 그런데 이렇게 쌓여가는 스트레스와..

어지러운 증상이 사라지지 않을 때 [내부링크]

나를 비롯해 주변 사물들과 공간은 멈춰 있는데 마치 빙글빙글 도는 것처럼 느껴지는 현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두통과 더불어 일상에서 가장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이기도 한데요. 흔하게 나타나는 만큼 대수..

두통 속울렁거림 지속. 뭐 땜에? [내부링크]

두통은 문자 그대로 머리의 통증을 일컫지만, 단순히 머리만 아픈 것에 그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여러 동반 증상으로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속울렁거림이 아닐까 합니다. 두통 속..

뒤통수 통증. 지끈거리는 괴로움 어떻게? [내부링크]

일에 집중하다보면 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할 때가 많습니다. 대개 고개를 숙인 채인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틈틈이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잘 관리해준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이것마저 제대로 하..

어지러운 이유. 너무 많다?! [내부링크]

자신이나 주변 사물, 공간이 빙글빙글 도는 것처럼 느껴지는 어지럼증. 일상에서 종종 경함하는 증상인데요. 그런데 약하게,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어떨까요? 어지러운 이유. 너무 많다? 보통..

부평한의원. 두통 벗어나고 싶다 [내부링크]

시도 때도 없이 지끈거리는 두통이 내게 발생한다면 어떨까요? 어쩌다 한 번씩 찾아오는 것도 괴로운데 그 괴로움을 매일매일 경험해야 한다면 말이죠.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태로워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머리가아픈이유. 대체 왜일까? [내부링크]

지끈거리는 머리 통증으로 하던 일, 해야 할 일에 제대로 집중하지 못했던 경험, 한 번쯤 있지 않을까 합니다. 두통약 복용으로 곧잘 해소가 된다고 해도 빈도가 잦다면 괴로울 수밖에 없는데요. 머리가아픈이..

이명현상. 왜 멈추지 않지? [내부링크]

한창 업무에 몰두하고 있는데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려 집중력을 잃었던 경험 있나요? 나타났다 이내 사라진다면 다시 집중하는데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어떨까요? 이명현상, 멈..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왜요? [내부링크]

참기 힘든 극심한 두통으로 몇 시간, 길게는 며칠 동안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하지 못했던 경험 한 번쯤은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머리가 깨질 듯한 통증에 혹시 뇌에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하는 걱정도 하게 되는..

어지러움 증상. 한 두 개가 아니네! [내부링크]

아찔하고 어질어질한 기분 때문에 당황했던 경험, 다들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높은 곳에 올랐을 때 혹은 놀이기구를 타고 난 후 이 같은 경험을 했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인체가 갑작스러운 상황에..

후두통.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내부링크]

종일 책상에 앉아 생활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의 경우 뻐근한 뒷목과 함께 찌릿찌릿한 통증이 나타날 때가 많습니다. 이를 보통 후두통이라고 하는데요. 어떻게 해야 잦은 통증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요? 후두..

이명의원인. 단지 귀 때문일까 [내부링크]

귓속에서 날카롭고 불쾌한 소리가 들린다면 어떨까요? 절로 귀를 막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런데 그 소리가 외부가 아닌 자신의 귀 안에서 들리는 거라면 어떨까요? 막아도 막아지지 않고, 어디에도 피할 수..

두통 어지러움의 이유가 같다? [내부링크]

종일 지끈거리고 빙글빙글 도는 두통 어지러움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적 한 번쯤 있을 것입니다. 이때 두통 때문에 어지러운 건지, 어지럼증이 문제가 되어 머리까지 아픈 건지 의아할 때가 있는데요. 어쩌면 두 증..

이명소리치료. 제대로 벗어나려면! [내부링크]

귀에서 들리는 정체 모를 소리 때문에 업무에 제대로 집중하지 못하거나 잠을 이루지 못했던 경험 있나요? 어쩌다 가끔 있는 일이라면 조금 신경 쓰이는 정도에서 그치고 말겠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어떨까요..

이유없이 어지러움. 정말 이상 없는 걸까 [내부링크]

평소 건강에 특별한 이상이 없음에도 느껴지는 증상 중 하나가 어지럼증입니다. 평소 건강을 자신하는 사람도 종종 겪는 증상이기도 한데요. 과연 몸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는 걸까요? 이유없는 어지러움. 무슨..

출산후 두통으로 육아 생활 힘들다면 [내부링크]

두통은 일상에서 누구나 겪는 두통. 건강한 상태에서 겪는 통증도 괴로운데, 아이를 낳고 난 후 겪게 된다면 얼마나 괴로울까요? 출산의 기쁨은커녕 매일매일이 힘겨울 것 같은데요. 출산후 두통 무슨 문제로?..

어지럽고 구토. 이러다 말겠지? [내부링크]

주변이 빙글빙글 돌고, 금방이라도 토할 것 같은 기분 때문에 힘들었던 경험, 생활 속에서 한 두 번쯤 겪어보지 않았을까 합니다. 대개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기 때문에 큰 문제로 여길 필요는 없지만, 자주..

인천 어지럼증치료. 장부 기능 강화로! [내부링크]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느낌 때문에 제대로 균형을 잡지 못했던 적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곧 사라지기 때문에 큰 문제라고 여기진 않은데요. 그런데. 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어떨까요?..

머리가 너무 아파요. 그것도 자주! [내부링크]

바늘로 머리를 콕콕 찌르는 것 같은 통증 때문에 종일 힘들었던 경험 있나요?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 몰라도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보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흔하다는 이유로 가벼운 증상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지만..

파킨슨병 증상 세심하게 살펴요 [내부링크]

치매, 뇌졸중과 더불어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으로 꼽히고 있는 ‘파킨슨병’ 고령인구의 증가로 인해 점차 주의가 필요한 질환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부모님 행동이 이상한데.. 파킨슨병 증상은? 부모님과 따로..

귀에서 윙소리. 벌레가 사는 것도 아닌데 [내부링크]

잠을 자는 도중 귓가에서 벌레의 날갯짓 소리가 들린다면 어떨까요? 처음엔 손사래를 치며 쫗아내 보지만 소리가 계속해서 들려온다면 말이죠. 더없이 짜증나고 불쾌할 것 같은데요. 그런데 이런 소리가 실제로 벌..

혈관성 편두통. 제대로 된 해결책은? [내부링크]

종일 지끈거리는 두통 때문에 정상적인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었던 적, 다들 한 번쯤은 있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여느 두통에 비해 통증 강도가 센 것으로 알려진 편두통은 그 괴로움이 상당한데요. 설상가상 증..

어지럼증 검사가 필요한 순간은? [내부링크]

눈앞이 빙글빙글 돌고 울렁거리는 느낌, 물건이 두 개로 보이는가 하면 흔들려 보이는 등 갖가지 형태로 나타나는 어지럼증.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될 경우 더없는 괴로움인데요.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두통 메스꺼움. 계속되는 이유 [내부링크]

지끈거리는 머리 통증과 메스꺼움 때문에 힘들었던 경험, 한 번쯤 있지 않을까 합니다. 누구나 겪는 워낙 흔한 증상 탓에 그러려니 대충 참고 견디는 게 일반적이지만 습관처럼 반복된다면 좀 더 신중해질 필요가..

귀울림 원인. 그리 간단하지 않네 [내부링크]

주변에서 어떤 소리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정체 모를 소리가 지속적으로 들린다면 어떨까요? 처음에는 당황스럽겠지만 곧 불안감이 찾아올 것입니다.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요. 귀울림..

머리가 어지러울 때. 왜 이러지? [내부링크]

자신을 비롯해 주변 공간이나 사물 모두 움직이지 않고 그대론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어지럼증을 두고 하는 말인데요.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곧 사라지는 경우가 많지만 수시로 반복되는..

편두통증상. 뇌청혈해독탕이라면? [내부링크]

삶의 질을 현저하게 무너뜨리는 요인 중 하나인 편두통. 하지만 누구에게나 흔한 탓에 경계하고 관리해야 할 증상으로 여기기보다 적당히 참거나, 한두 알의 진통제면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대구동구한의원 두통 괴롭다면! [내부링크]

몇 시간씩 지끈거리는 두통 때문에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무의미하게 날려 버린 경험 있나요? 어쩌다 한 번이라면 그러려니 하고 말겠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일상의 균형은 심하게 흔들리고 맙니다. 휘청대..

이명극복.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타인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내게만 들리는 불쾌한 소음을 일컫는 이명. 때문에 지속적인 증상이 시달리는 분들의 경우 불안감, 신경쇠약, 노이로제와 같은 정신적 장애를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명극복,..

자고 일어나면 두통이! 하루 시작이 이래도 돼? [내부링크]

어디 하나 불편한 곳 없이 일어나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딱히 좋은 일이 없어도 가볍고 상쾌한 몸은 기분까지 좋게 할 것 같은데요. 그런데. 아침에 일어난 순간부터 지끈거리는 두통이 느껴..

머리가 띵한 이유. 왜 이러지? [내부링크]

아찔한 느낌과 붕 뜬 것 같은 기분,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느낌, 주변이 빙글빙글 돌면서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느낌 때문에 힘들었던 적, 한 번쯤 있을 것 같은데요. 바로 ‘어지럼증’을 두고 하는..

머리가 아플때. 이유부터 알고! [내부링크]

흔하지만 쉽지 않고, 가벼워 보이지만 결코 그렇지 않은 두통. 가까운 곳에서 우리의 일상을 괴롭히는 더없는 ‘골칫거리’인데요. 원인을 찾는 게 쉽지 않아 만성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머리가 아..

이명증 원인. 찾기 힘든 이유 [내부링크]

외부의 청각적인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의미를 찾기 힘든 소리가 들리는 것을 뜻하는 이명. 다른 사람에겐 들리지 않고 본인에게만 들리기 때문에 괴로움과 불안감이 상당한데요. 그렇다면 귀에서 정체 모를 소..

소화불량두통. 왜 이러지? [내부링크]

요즘 방송을 보는 소위 ‘먹방’ 프로그램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하나의 트랜드가 된 탓도 있겠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삶을 살아가는데 큰 즐거움 중 하나일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데, 음식을 먹..

어지러움 원인. 예사롭지 않네 [내부링크]

본인이나 주변 사물, 공간은 멈춰 있는데 마치 빙글빙글 도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두통과 더불어 일상에서 가장 흔하게 겪는 증상이기도 한데요. 혹시 일시적인 빈혈 때문이라..

머리 뒤쪽 두통이 심한데.. 왜일까? [내부링크]

잦은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의 경우 습관적으로 두통약을 복용하곤 합니다. 큰 효과가 없다는 걸 알면서도 뚜렷한 해결책을 찾지 못해 어쩔 수 없는 진통제에 의존하는 것인데요. 오히려 통증이 심해지고 위장질환..

귀에서 소리가 나요. 어떻게 해결하죠? [내부링크]

간혹 업무를 보는 도중 귀에서 찌잉~ 하는 소리가 들릴 때가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면 다행이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일 역시 적지 않은데요. 단순 스트레스 탓으로 돌리기엔 그 괴로움이 크다..

왼쪽머리가아파요. 계속 그러네요 [내부링크]

스트레스나 피로를 제때 해소하지 않으면 지끈거리는 편두통이 찾아오곤 합니다. 틈을 놓치는 법이 없는데요. 그때마다 진통제로 해소하긴 하지만 지속적인 편두통은 이래저래 괴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아프다...

어지럼증. 장부의 기능 저하탓? [내부링크]

자신은 분명 가만히 있는데, 주변 사물이나 공간이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일컫는 어지럼증. 보통 스트레스나 빈혈 탓으로 여기기 쉽지만 가만히 들여보다면 결코 가볍지 않은 증상임을 알..

부평 한의원. 두통 극복의 방법이 이곳에! [내부링크]

일상을 흔드는 몇 가지를 꼽으라고 하면 ‘두통’은 언제나 상위 순위를 차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잠깐의 방심도 놓치지 않고 찾아와 괴로운 통증은 안겨주는데요. 가끔 있는 일이라면 몇..

귀에서 부스럭소리,위축되고 있다면 [내부링크]

집중해서 일을 하고 있는데, 귀에세 부스럭소리가 난다면 어떨까요? 처음엔 귀에 뭔가 들어갔나 싶어 귀를 만지작거리겠지만 ‘그냥’ 소리가 나는 것이라면? 외부가 아닌 자신의 귀 안에서 들려오는 만큼 이 소..

두통약이 최선의 방법이 아닌 이유 [내부링크]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별도의 진단 없이 구입이 가능한 두통약. 별도의 처방 없이 구입이 가능한 만큼 부작용 없이 안전하다고 여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두통약이 분명 유용한 존재인건 맞지만 장기간 복용 시 몸..

머리 어지러움. 왜 이리 아득해지지? [내부링크]

멍한 기분, 주변이 빙글빙글 돌면서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기분 때문에 하던 일에 제대로 집중하지 못했던 경험, 다들 한 번쯤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어지럼증을 표현하는 말인데요. 대개 일시적으로 나타..

머리아플때 병원. 제때 찾고 있나요? [내부링크]

가사 일에, 업무에, 학업에 치여 생활하다 보면 두통과 같은 흔한 증상은 으레 그러려니 하고 참을 때가 많습니다. 한두 알의 두통약 복용으로 치료를 대신하게 되는데요. 물론 가끔 나타나는 통증이라면 이러한..

대구두통치료. 늦지 마세요! [내부링크]

종일 지끈 거리는 두통으로 해야 할 일에 제대로 집중하지 못했던 경험 있나요? 조퇴라고 하고 싶지만 고작 두통 때문에 라는 생각 때문에 망설였던 경험도 한 번쯤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극심한 통증으로 괴로움을..

이명치료방법, 귀에서 소리 고통스럽다면! [내부링크]

출근길 지하철 혹은 버스 안의 사람들을 살펴보면 십중팔구 귀에 이어폰을 끼고 있습니다. 이때 듣고 있는 음악이나 동영상 속의 소리를 정확하게 듣기 위해서는 부득이 소리를 키울 수밖에 없는데요. 외부 소음을..

임산부 두통. 치료 꺼려진다면 [내부링크]

뱃속의 아이를 가리켜 ‘신이 주신 선물’이라는 표현을 쓰곤 합니다. 임신과 출산이 더없이 거룩하고 신성한 일이기 때문일 텐데요. 때문에 아이를 갖게 되면 산모의 관심은 뱃속의 아이에게 쏠려 있습니다. 건강..

어지럼증 병원, 귀찮다고 미루지 말아요 [내부링크]

스트레스나 피로를 제때 해소하지 않으면 지끈거리는 두통과 함께 어지럼증을 경험할 때가 많습니다. 대개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곧 사라지기 때문에 큰 문제라고 여기는 분은 많지 않은데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두통없애는법. 진통제론 안 된다면 [내부링크]

머리가 아프면 습관적으로 입안에 털어 넣곤 했던 진통제. 통증이 완화되는 것이 느껴지면 진통제 없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드는데요. 바쁜 일상에 꼭 필요한 진통제. 하지만 복용 횟수가 잦다면 오히..

인천 어지럼증 극복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어지럼증, 하면 치료해야 할 질환이라는 생각이 드나요, 아님 적당히 휴식만 취해주면 곧 해소되는 가벼운 증상이라는 생각이 드나요? 후자의 경우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겠지만, 사실 어지럼증은 그리 만만한 증상..

어지럼증 검사에서 문제없다고 했는데 [내부링크]

놀이기구를 타거나 높은 곳에 올라 아래를 내려다볼 때 어지럼증을 겪게 됩니다. 이는 인체가 자신의 위치를 감지하는 정상적인 반응으로 상황에서 벗어나면 곧 해소가 됩니다. 그런데 가만히 있어도, 특별한 상황..

귀에서 소리가 날때. 예의 주시하세요! [내부링크]

외부에서 어떤 청각적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린다면 어떨까요? 처음엔 주변을 두리번거리며 소리의 출처를 찾아 나서겠지만 곧 다른 어디도 아닌 자신의 귓속에서 들려오는 것임을..

인천한의원추천. 머리 자주 아프다면! [내부링크]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두통. 워낙 흔한 탓에 ‘나 두통이 심해’ 란 말조차 쉽게 꺼내지 못할 정도인데요. 그렇게 말하면 상대 역시 ‘난 늘 머리가 아파’란 말을 듣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흔하지만..

귀이명치료법. 어떻게 이겨낼까? [내부링크]

소음은 우리에게 익숙한 존재입니다. 이들 소리를 개인이 조절하기엔 한계가 있는데요. 공사장의 기계소리를, 거리에서 들려오는 음악소리를, 자동차 소리를 멈추게 하진 못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귀가 날로 피곤..

어지러움 증상. 무겁게 생각해야! [내부링크]

생활속에서 빈번하게 경험하는 어지러움 증상. 때문에 큰 문제일거란 생각보다는 스트레스나피로에 의한 일시적 현상쯤으로 여기고 가볍게 여기기 일쑤인데요. 물론 대개의 어지럼증은 곧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

부평역한의원, 지속되는 두통 해소해요! [내부링크]

열이 나고 지끈거리는 두통 때문에 생활이 힘들었던 경험 있나요?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업무는 업무대로, 일상은 일상대로, 휴식조차 제대로 취하지 못하게 하는 두..

어지러움 증세. 빙글 도는 일상 [내부링크]

주변 사물이나 공간은 멈춰 있는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생활 속에서 종종 경험하는 만큼 큰 문제라고 생각하진 않는데요. 하지만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적..

오른쪽 편두통. 정말 못 살겠네! [내부링크]

‘두통’ 하면 어떤 생각이 먼저 떠오르나요? 통증과 관련된 생각 말고도 귀찮다, 흔하다는 생각도 떠오르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프지만 흔한, 그래서 큰 문제라고는 생각하지 않는. 오른쪽 편두통 유독 심하다..

자주 머리가 어지러워요. 저만 그런가요? [내부링크]

스트레스나 피로를 제때 해소하지 못하고 쌓아두고 살아가는 현대인의 경우 크고 작은 몸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증상 정도가 극심하지 않은 이상 대충 참거나 한두 알의 약으로 치료를 대신하..

두통으로 지끈거리는 일상, 부평한의원에선?! [내부링크]

하루가 멀다 하고 찾아오는 두통 때문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업무 능률은 떨어지지만 누구에게나 흔한 탓에 아프다고 말하기도 애매한데요. 그렇게 서서히 일상을 잠식해 들어오는 것이 다름..

귀에서 삐소리가 나요. 왜 그런거죠?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 저녁에 잠자리에 들기까지 우리는 수없이 많은 소리에 휩싸여 살아갑니다. 어떤 소리는 기분을 좋게 하지만 또 어떤 소리는 불쾌하고 짜증을 일으킵니다. 그런데 조금만 들어도 절로 귀를 막게 되..

두통이심할때 병원, 망설일 필요 없어! [내부링크]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겪게 되는 두통. 스트레스를 받는다거나 무리하게 일을 하다보면 지끈거리는 통증을 느끼기 일쑤인데요. 이때마다 습관적으로 진통제를 복용하게 됩니다. 어쩌다 가끔 찾아오는 통증이라면..

어지럼증에좋은음식, 챙겨 볼까요? [내부링크]

자신이나 주변 사물, 공간은 그대론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여기지는 증상을 일컫는 어지럼증.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특별할 것 없는 증상인데요. 물론 어쩌다 한 번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는 것이라면 문..

인천두통 한의원. 통증 오래 참았다면! [내부링크]

생활 속에서 빈번하게 경험하는 두통.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기 때문에 큰 문제라고 생각하진 않는데요. 몇 알의 두통약과 약간의 휴식으로 곧 해소가 될 거라고 여기는 마음도 두통을 가볍게 여기는 요인..

이명증치료. 현명한 해결책은? [내부링크]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뜻하는 이명. 다른 사람에겐 들리지 않고 내 귀에만 들려오는 만큼 그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상당하고 할 수 있는데요. 게다가 들리는 소리 또한 불쾌하기 짝이 없어(..

대구 두통. 혈관 속 노폐물이 문제! [내부링크]

아무리 건강을 자신하는 사람에게도 찾아오는 게 있다면 단연 ‘두통’이 아닐까 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등 일상에서 아무리 피하려 해도 피할 수 없는 요인들 때문인데요. 잠시 나타나 사라지는 통증이라면 두..

관자놀이 두통. 지끈거리는 이유는? [내부링크]

학업이나 업무에 집중하다보면 목이나 어깨 주변의 근육이 뻐근해지면서 지끈거리는 관자놀이 두통을 경험할 때가 많습니다. 하던 일에 대한 집중력도 자연스럽게 잃게 되는데요.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반복..

머리가어지러울때. 이겨낼 방법은? [내부링크]

바쁘게 생활하다보면 자신의 몸 관리에 소홀해질 때가 많습니다. 때문에 가볍게 혹은 흔하게 여겨지는 증상은 참거나 약국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한 약으로 치료를 대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지럼증’ 역시 그..

대구 이명치료. 귓속의 불청객 쫓아내자! [내부링크]

좋아하는 음식을 들을 때, 혹은 이끼는 사람의 목소리를 들을 때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그 순간을 오랫동안 만끽하고 싶어지는데요. 반면 불쾌하고 날카로운 소리에는 심한 스트레스가 몰려오는데요...

잦은 두통, 휴식만으론 부족하다?! [내부링크]

너무 흔하게 발생하는 탓에 중요함을 제대로 인식하기 어려운 두통. 한두알의 두통약과 적당한 휴식이면 곧 해소될 거라 기대하지만 자주 반복된다면 좀 더 주의 깊게 통증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잦은 두통..

인천 이명한의원 치료 어떨까? [내부링크]

업무나 학업에 집중하고 있는데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기 시작한다면 어떨까요? 집중력은 현저하게 떨어질 것이고 제대로 된 휴식조차 취하지 못하게 되면서 괴로운 시간이 이어질 것입니다. 바로 ‘이명’ 때..

대구 어지럼증 한의원. 이곳이라면! [내부링크]

스트레스나 피로를 옷처럼 걸치고 사는 현대인들. 때문에 우리의 몸은 언제나 아프고 불편한 상태인데요. 특히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누구에게나 흔하게 나타나는 탓에 적극적인 대처를 망설이게 하기도 합니다...

편두통 병원. 언제까지 버티기만? [내부링크]

편두통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통증 때문에 업무 능률이 떨어져 주변사람들로부터 비난을 들은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자기관리부족이 이유였는데요. 이는 외국의..

만성편두통. 괴로워말고 치료해요! [내부링크]

세계보건기구 WHO는 인간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4대 요인으로 치매, 정신질환, 사지마비와 더불어 두통을 선정한 바 있습니다.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만큼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것이 사실은 그 어떤 위협적인..

대구이명치료. 귓속의 불청객 쫓아내자! [내부링크]

밤에 잠을 자고 있는데, 누군가 현관문을 두드린다면 어떨까요? 누구도 찾아올 사람이 없음에도 말이죠. 처음에는 당황하게 될 테고, 곧 불안해질 것입니다. 귓속의 불청객, 이명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나에게..

두통이 심할때. 풀과나무한의원에선?! [내부링크]

하루하루 바쁜 날들을 보내다보면 자신의 몸에서 벌어지는 증상에 일일이 대처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흔한 증상들은 그러려니 대수롭지 않게 여겨버리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두통’입니다. 두통이 심..

군발성두통. 극심한 괴로움 벗어날 방법은? [내부링크]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두통. 누구나 흔하게 경험하는 만큼 큰 문제로 생각하진 않는데요. 그런데 나타나는 통증이 단순한 불편함 이상의 고통으로 다가온다면 어떨까요? 통증의 정도가 너무 심해 극단적인 생각..

두통 어지러움. 괴로운 일상 되찾을 방법! [내부링크]

일상 속에서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인 두통 어지러움. 스트레스와 피로가 깊어질 때마다 잊지 않고 찾아오는데요.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강한 것 또한 사실입니다. 과연 그래도 되는 걸까요?..

두통 속울렁거림. 뇌청혈해독탕 치료로? [내부링크]

하루하루 바쁘게 생활하다보면 자신의 건강에 소홀해질 때가 많습니다. 때문에 흔하게 겪는 증상은 대충 약국에서 구입한 약으로 해소하거나 버티는 경우가 많은데요. ‘두통’이 가장 대표적인 게 아닐까합니다...

관자놀이 통증 지속. 왜 그럴까? [내부링크]

업무나 학업에 오랜 시간 집중하게 되면 목, 어깨의 뻐근함과 함께 지끈거리는 관자놀이 통증에 시달릴 때가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하던 일의 집중력도 잃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이때, 관자놀이 통증이 발생하는..

두통에 좋은 음식. 어떤 게 있을까? [내부링크]

하루하루 바쁜 일상을 보내다보면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한다거나 끼니를 제대로 챙겨 먹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런 생활의 반복은 필연적으로 몸 곳곳에 크..

숙취 두통. 통증 쉽게 나아지지 않는다면 [내부링크]

사회생활로 하루하루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의 경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요. 때문에 퇴근 후 가볍게 ‘한 잔’ 하는 일이 있습니다. 문제는 한 잔의 정도를 넘어선 과음에 있는데요...

노인어지럼증 원인은 무엇?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 원하지 않은 몸의 변화를 경험해야 합니다. 그로인해 일상은 더욱 힘들고 괴로워지는데요. 하지만 이들 변화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대처하느냐에 따라 이후의 삶은 전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 중 하..

머리가 지끈지끈 아픈 이유 [내부링크]

사회생활로 하루하루 바쁘게 보내다보면 자신의 몸에서 나타나는 크고 작은 통증이나 증상을 제대로 살피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두통의 경우 누구에게만 흔하게 나타나는 만큼 가장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통..

이명현상 언제까지 참기만?! [내부링크]

외부의 청각적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이명이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내 귀에만 들리기 때문에 괴롭고 난처한 상황에 빠지기도 하는데요. 불편함을 넘어..

귀이명치료법. 귀에만 있지 않다?! [내부링크]

외부의 어떤 청각적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알 수 없는 소리가 지속적으로 들리는 것을 이명이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에겐 들리지 않는 지극히 주관적인 증상이기에 당사자가 겪는 심리적 불안이 상당한데요. ..

어지럼증두통이 함께 나타나는 까닭 [내부링크]

주변이 빙글빙글 돌면서 울렁거리고 금방이라도 토하고 싶어지는 느낌 때문에 힘들었던 경험, 한 번쯤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일상에서 종종 겪는 어지럼증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어지..

왼쪽편두통. 혈액의 기능 문제? [내부링크]

머리의 한쪽에서 비롯된 일측성(혹은 양쪽), 마치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며칠 동안 발작적으로 지속되는 것을 뜻하는 편두통. 통증 강도가 중등도 이상이기 때문에 증상을 경..

이명에 좋은 음식. 꾸준히 챙겨 드세요 [내부링크]

스트레스나 피로가 쌓이면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릴 때가 있습니다. 흔히 이명이라고 하는데요.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는 거라면 적절한 휴식으로 해소가 가능하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좀..

인천두통치료. 뇌청혈해독탕에서 찾았다! [내부링크]

풀릴 기미는 보이지 않고, 매일매일 쌓여가기만 하는 게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여러 답변이 나올 수 있겠지만 직장인이라면 ‘스트레스’라고 말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런데 이런 스트레스는 단순히 정신적..

어지럼증 검사에서 이상 못 찾았는데..왜? [내부링크]

자신이나 주변은 그대론데 빙글빙글 도는 것처럼 느껴지는 증상을 뜻하는 어지럼증. 울렁거리도 토하고 싶어지는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해 일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특정 기관..

이명치료 방법, 찾기 힘들어 고민이라면 [내부링크]

외부의 어떤 청각적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정체 모를 소리가 들리는 것을 뜻하는 이명. 비교적 소란스러운 곳에서도 분명하게 들려오는 불쾌한 소리는 일상은 물론, 삶 전반의 균형마저 흔드는데요. 귀에서..

머리가 자주 아파요. 뇌의 문제인가요? [내부링크]

원하지 않은 일이 계속해서 나타나는 것만큼 괴로운 일도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그것이 몸에서 벌어지는 증상 중 하나라면 더욱 그럴 것 같은데요. 바로 두통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머리가 자주 아파요. 뇌..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 제대로 찾아볼까 [내부링크]

주변이 빙글빙글 돌고,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은 기분에 힘들었던 경험, 다들 한 번쯤은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해 쉽게 나타나는 어지럼증이지만 뚜렷한 이유 없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좀..

추울때 두통 심해지는 이유가 있다?! [내부링크]

연일 계속되는 한파는 절로 몸을 움츠리곤 하는데요. 이 시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질 우려도 높아 각종 질환의 먹잇감(!)이 되기도 쉽습니다. 특히 추워지면서 두통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왜 그런..

귀에서 매미소리가 들리기 시작했다면 [내부링크]

지난 여름 사방에서 들려오는 매미소리는 더없이 귀찮은 존재였습니다. 잠들어야 할 시간에 울기라도 하면 밤새 뒤척일 수밖에 없었는데요. 그런데 그 소리가 여름이 아닌 한 겨울, 그것도 자신의 귓속에서 들린..

심한두통. 도저히 해소 되지 않을 때 [내부링크]

생활속에서 빈번하게 경험하는 두통. 약간의 방심에도 여지없이 나타나 소중한 일상을 무너뜨리는데요. 대개 두통약 복용으로 해결하지만 그럼에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고 심해지고 있다면 좀 더 세심한 주의가 필..

자주 어지러움. 그냥 둬도 될까? [내부링크]

자신이나 주변은 사실 그대론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빙글빙글 돌면서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그런데 이런 증상이 자주 나..

만성이명 치료. 두려움에서 벗어날 방법 [내부링크]

귀에서 삐-- 하는 날카로운 금속 소리가 들린다면 어떨까요? 주변을 살피며 소리의 출처를 찾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그 소리가 외부가 아닌 자신의 귀 안에서 들리는 소리라면? 처음엔 당황하게 될 것이고, 곧 짜..

편두통약 극복방법 찾고 있다면 [내부링크]

여느 두통에 비해 통증 강도가 높아 생활에 어려움이 큰 것으로 알려진 편두통. 어쩌다 발생하는 것이라면 그나마 버틸만하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될 때에는 그야말로 괴로움 그 자체인데요. 편두통약 왜 벗어나..

머리어지러움. 빙글 도는 일상 바로잡기! [내부링크]

자신은 분명 가만히 있는데, 주변이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증상을 일컫는 머리어지러움. 붕 뜬 것 같고,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등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데요. 그렇다면 머리어지러움. 왜 나타..

오른쪽머리두통. 도대체 왜? [내부링크]

한쪽 머리에서 시작된 일측성,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짧게는 4시간 길게는 3일까지 지속되는 것을 일컫는 편두통. 통증 정도가 심해 여느 두통에 비해 환자들이 겪는 괴로움이 큰 두통 유형이기도 한..

두통에 좋은 차. 겨우내 마셔요! [내부링크]

겨울로 접어들면서 두통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었습니다. 이는 차가운 기운이 혈관을 자극하기 때문인데요. 기온이 떨어지면 몸의 근욱과 혈관이 수축하게 되는데 이때 뇌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서 두통을 일으..

어지러운 증상. 도대체 이유가 뭘까? [내부링크]

주위가 평소와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일컫는 어지럼증. 빈혈이 원인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빈혈이 어지럼증 원인이 되는 경우는 그리 흔치 않은데요. 그렇다면 어지러운 증상. 그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임신두통.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 [내부링크]

아이를 갖게 되면 산모의 마음은 뱃속의 태아에게 쏠립니다. 건강하게 태어나길 바라는 마음뿐인데요. 때문에 임신을 하게 되면 그 어느 때보다 예민한 일상을 보내게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결코 원치 않았던 증..

귀에서 삐소리. 사라지지 않는다면 [내부링크]

어떤 불편한 증상이 사라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어떨까요? 그 증상의 가볍고 무거움을 떠나 스트레스가 상당할 것입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이명인데요. ‘귀에서 삐소리’가 멈추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여성 편두통.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 [내부링크]

머리의 한쪽 부위에서 시작된 통증, 혹은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며칠 동안 지속되는 편두통. 여느 두통에 비해 통증의 강도가 높아 환자의 대부분이 일상, 사회생활에 큰 고..

어지럼증의 원인. 귀의 문제 아니라면? [내부링크]

주위가 평소와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말하는 어지럼증. 일시적인 빈혈 탓으로 여기기도 하지만 사실 빈혈 때문에 어지럼증이 나타날 가능성은 흔치 않은데요. 어지럼증의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지속되는 두통. 내버려둬도 될까? [내부링크]

어떤 불편한 증상이 멈추지 않고 계속된다면 더없는 괴로움일 것입니다. 일상은 흔들릴 테고, 상황에 따라 삶의 균형마저 위태로워지게 될 것입니다. 두통 역시 그 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지속되는 두통...

심한이명. 버티기 어려울 정도까지 됐다면 [내부링크]

어떤 소리가 들릴만한 상황이 아님에도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을 이명이라고 합니다. 타인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내게만 들리기 때문에 그 스트레스가 더욱 큰데요. 들리는 소리 역시 삐- 윙- 하는 금속성의..

오른쪽 편두통. 이 부위만 아픈 이유 [내부링크]

잦은 스트레스나 피로에 시달리는 분들의 경우 편두통에 시달리는 일이 많습니다. 그렇잖아도 힘든 일상은 더욱 괴로워질 수밖에 없는데요. 편두통, 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까요? 오른쪽 편두통 유독 심한 이유..

만성편두통 치료. 더 이상 외면하지 말아요! [내부링크]

여느 두통에 비해 통증 강도가 세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안겨주는 것으로 알려진 편두통. 그런데 그냥 편두통이 아니라 만성이라면. 그 지긋지긋한 고통을 온전한 마음으로 이겨낼 수 있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대구두통치료. 일상이 엉망이라면?! [내부링크]

생활 속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두통. 누구나 두통으로 소중한 시간을 고통 속에서 버틴 경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누구나 겪기에 유난 떨지 않고 두통약으로 조용히 해소하고 싶지만 좀처럼 통증이 나아지지..

이명증치료. 더 이상 미루지 마세요! [내부링크]

타인에겐 들리지 않는 소리가 오로지 내 귀에서만 들리는 것을 뜻하는 이명. 그에 따른 스트레스와 불안감도 결코 무시할 수 없는데요. 이명증치료에 망설임이 없어야 하는 이유기도 합니다. 짜증을 넘어 우울..

두통에 좋은 지압.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일상에서 누구나 흔하게 경험하는 두통. 갑작스럽게 발생한 두통은 그야말로 괴로움 그 자체인데요. 이때 몇 가지 두통에 좋은 지압을 알아두고 시행하면 통증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두통 지압법..

심한 어지럼증. 방치하고 있다면 [내부링크]

일반 성인의 20~30%가 경험하고 65세 이상에서 40%, 70세 이상에서 50%가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진 어지럼증. 일상에서 한 번쯤 겪어보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대개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지만 좀처럼 나아지지..

귀이명원인. 도대체 무슨 문제? [내부링크]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지속적으로 들리는 것을 뜻하는 耳鳴(이명). 풀어쓰면 귀울림이 되는데요. 귀에서 소리가 들린다고 하지 않고 귀가 운다고 표현한 건 그 만큼 이 증상이 가진 괴로움을 상징하는..

뒷목 통증 두통과 무슨 관련이? [내부링크]

일에 집중하다보면 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움직이며 뒷목의 뻐근함과 함께 통증이 발생할 때가 많은데요. 이러한 뒷목 통증은 두통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뒷목 통증 두통과는..

왼쪽 머리 두통. 유독 아픈 까닭 [내부링크]

여느 두통에 비해 통증의 강도가 세 일상생활의 어려움이 큰 편두통.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며칠 동안 발작적으로 나타나는 통증은 괴로움 그 자체인데요. 어떻게 이해하고 해소해야 할까요? 왼쪽 머리 두통...

이명증세.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있나요? [내부링크]

딱히 소리가 들릴만한 상황이 아님에도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지속적으로 들리는 것을 ‘이명’이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에겐 들리지 않는 지극히 주관적인 증상이기에 말할 수 없는 스트레스가 상당한..

노년의 삶 파괴하는 파킨슨 증상. 제대로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건강하고 풍요로운 노년의 일상. 누구나 바라는 삶이 아닐까 싶은데요.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각종 신체적 변화와 질환은 이런 꿈을 여지없이 무너뜨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때로 변화를 너무 당연하게 받..

아침에 일어나면 두통이! 왜? [내부링크]

맑은 정신으로 일어나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바쁜 현대인에게 아침은 늘 피곤하고 어딘가 무거운 느낌인데요. 여기에 두통까지 더해지면 하루의 시작은 더욱 암울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어지러운 느낌. 좀처럼 사라지지 않아 걱정이라면 [내부링크]

주변이 빙글빙글 돌면서 어지러운 느낌 때문에 잠시 휴식을 취해야 했던 경험, 누구나 가지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정도에 따라 울렁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등 여러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문제는 일시적인 현상에..

이명 치료방법. 여러 관점에서 살피세요! [내부링크]

외부에서 특정 소리가 들릴만한 상황이 아님에도 귀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뜻하면 이명. 다른 이들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자신에게만 들리는 만큼 불안감이 더욱 큰데요. 왜 발생하는 것이..

괴로운 편두통 증상. 벗어날 방법 [내부링크]

여느 두통보다 느껴지는 통증이 심해 더욱 괴로운 편두통. 몇 시간, 혹은 며칠 동안 이어지는 통증은 누구라도 힘들 수밖에 없는데요. 단순히 머리가 아픈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증상을 동반해 더욱 괴롭습니다..

갑자기 어지러워요. 금방 나아질까요? [내부링크]

생각하지 못했던 일이 일어나면 누구라도 당황하게 됩니다. 그것이 몸에서 벌어지는 불쾌한 증상이라면 더욱 그러한데요. 가령 갑자기 어지럼증이 느껴질 때처럼 말이죠. 갑자기 어지러워요. 금방 나아지나요?..

귀울림 치료. 미룰수록 일상은..? [내부링크]

잠자리에 들기까지 우리는 수없이 많은 소리를 듣고 살아갑니다. 그 중에는 절로 귀를 막게 되는 날카롭고 불쾌한, 지나치게 큰 소음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런데. 듣고 싶지 않은 소리가 자신의 귓속에서 들린다..

인천두통치료. 풀과나무가 찾은 해결책은? [내부링크]

지끈거리는 두통 때문에 업무나 학업에 지장을 받은 경험, 한 번쯤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상에서 흔하게 발생하기에 불편함은 있어도 불안감이 느껴지는 증상은 아닌데요. 그런데 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

만성두통, 진통제 벗어날 치료는? [내부링크]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수년 동안 일상의 소중한 시간을 앗아가는 존재인 두통. 누구에게나 흔하게 발생하는 만큼 가볍게 생각되지만 사실 되짚어보면 우리가 두통으로 빼앗긴 시간은 상당합니다. 만성두통. 진..

오른쪽머리통증. 검사에도 이상 없는데 왜? [내부링크]

머리가 아프면 어떻게 대처하나요? 모르긴 몰라도 십중팔구 두통약을 복용한다고 답할 것입니다. 쉽게 구입이 가능한 두통약은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기도 한데요. 물론 어쩌다 한 번 두통이 찾아온..

머리가아픈이유. 뇌청혈해독탕 치료로 해결? [내부링크]

현재까지 밝혀진 것만 해도 300가지가 넘는다는 두통의 원인. 누구나 한 번쯤 겪는 증상이기에 쉬워 보이지만 더없이 까다로운 질환이 바로 두통인데요. 두통,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 두통 진통제만으로는..

어지럽고 울렁거림. 혹시 뇌질환의 경고? [내부링크]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어지럼증. 대개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지만 멈추지 않고 지속되면 여간 불안한 게 아닌데요. 어지럼증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생리적, 병..

귀에서삐소리. 자꾸 나타나 불안하다면 [내부링크]

날카롭고 불쾌한 소리가 귀에서 계속 들린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그것도 타인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본인에게만 들린다면 말이죠. 처음엔 짜증이 났다가 곧 불안감에 휩싸이고 말 것입니다. 귀에서삐소리. 이..

두통 속울렁거림 멈추지 않고 계속된다면 [내부링크]

종종 찾아와 일상을 괴롭히는 두통. 여기에 다른 증상들까지 동반되면 더욱 괴로워질 수밖에 없는데요. 상황이 그러함에도 여전히 두통 치료에 소극적인 경향이 강합니다. 두통 속울렁거림이 멈추지 않고 계속..

왼쪽 머리 통증이 유독 심한 이유 [내부링크]

생활 가까운 곳에서 기회를 엿보고 있다가 어느 틈에 나타나 고통을 안겨주는 ‘두통’ 사회생활로 바쁜 현대인을 더욱 지키게 하는 요인이기도 한데요. 누구나 흔하게 겪기 때문에 다소 가볍게 여겨지는 경향이..

귀울림증상. 걱정이 불안감이 되기 전에! [내부링크]

귀울림. 풀어서 해석하면 ‘귀가 운다’쯤 될 것입니다. 외부에서 어떤 소리가 들릴만한 상황이 아님에서 귀에서 들리는 ‘이명’을 이르는 말인데요. 귀에서 소리가 난다고 하지 않고 운다고 표현한 건 그만큼 이..

내 귀의 불청객, 귀이명치료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밤늦은 시간 누군가 방문을 두드린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불안감을 넘어 두려움이 엄습할 것입니다. 어쩌면 ‘귀이명’이 그와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할 증상이 아닐까 합니다. 내 귀에 찾아온 불청객, 귀이명 외..

파키슨병 증상. 방심하면 안 되는 이유 [내부링크]

고령화는 세계적인 문제지만 특히 한국은 그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경제 인구 감소를 우려하지만 하지만 고령화로 인한 각종 노인성 질환 역시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파키슨병’입니다..

잦은 두통. 진통제 의존에서 벗어나야 [내부링크]

잦은 두통으로 습관적으로 진통제를 복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약을 먹어도 통증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는데요. 때문에 더욱 과도하게 진통제를 복용하기도 합니다. 잦은 두통. 어떻게 해결해야 할..

머리 어지럼증. 원인은 어디에? [내부링크]

간혹 길을 걷다가 갑작스런 어지럼증으로 균형을 잃은 적 있으신가요? 어지럼증 자체는 사실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는 증상이지만 발생 장소에 따라 위험한 상황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가령 운전 중에 머리 어지럼..

귀에서 심장 소리가 들릴 때 해결책은? [내부링크]

과도한 스트레스나 피로에 시달리게 되면 문득 귀가 먹먹해지고 전에 없던 소리가 들릴 때가 있습니다. 금세 나아지기도 하지만 멈추지 않고 지속되는 경우 역시 적지 않은데요. 귀에서 소리, 무슨 문제일까요?..

편두통 예방.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지끈거리는 통증과 함께 메스꺼움, 구토, 빛이나 소리에 민감해지는 증상이 나타나는 편두통. 여성 5명 중 1명이, 남성 15명 중 1명이 경험하고 있을 정도로 흔하지만 괴로운 증상인데요. 편두통 어떻게 관리하고..

어지러움 지압으로 완화해볼까? [내부링크]

간혹 주변이 빙글빙글 돌면서 울렁거리는 느낌을 경험할 때가 있습니다. 어지러움을 두고 이르는 말인데요. 일시적이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나아지지 않고 지속된다면 불안한 마음이 들 수밖에 없습니..

두통없애는법. 맑은 일상 보내고 싶다! [내부링크]

종종 찾아와 일상을 흔드는 두통. 스트레스, 피로 탓으로 여기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엔 불편함이 상당한데요. 통증이 며칠 동안 지속되기라고 하는 날엔 매일매일 지옥일 수밖에 없습니다. 두통 어떻게 없앨 수..

귀에서 삐소리가 나요. 멈추게 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우리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소리를 들으며 살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듣기 싫고 불쾌한 소리도 있기 마련데요. 그런데 그러한 소리가 들릴만한 상황이 아님에도 들려온다면 어떨까요? 다른 누구에게도 아닌 오로..

파킨슨병에 좋은 음식. 꼭 챙겨 드세요! [내부링크]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하나를 꼽으라고 한다면 자신의 몸에서 일어나는 변화들을 가볍게 여기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노화의 현상이라 여기고..

머리가어지러운이유. 뇌청혈해독탕 치료로! [내부링크]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어지럼증.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일쑤지만 지속될 경우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안겨주는데요. 머리가어지러운이유는 어디에 있으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머리가어지러운이유는? 자..

두통이 심할때 병원. 풀과나무 한의원에서 해결해요! [내부링크]

스트레스, 피로를 몸의 일부처럼 달고 사는 현대인들의 경우 ‘두통’을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된지 오래입니다. 어쩌다 잊을 만하면 찾아오는 존재가 아닌, 순간순간 찾아와 일상을 괴롭게 하는데요. 두통..

파킨슨증상. 가볍게 넘기고 있다면! [내부링크]

노년의 바람이라면 어떤 게 있을까요? 여러 바람들이 있겠지만 그 중 하나만 꼽으라고 한다면 건강한 몸으로 앞으로의 삶을 사는 것일 겁니다. 스스로 자신의 몸을 제어하고,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일상을 즐겁게..

귀이명치료법. 자꾸 웅웅거린다면 [내부링크]

업무에 집중하고 있는데 귀에서 웅웅거리는 소리가 들린다면 어떨까요? 고개를 흔들며 소리를 떨쳐버리기 위해 노력해보지만 나아지지 않고 지속된다면. 웅웅거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삐소리나 매미 소리처럼 날카..

만성두통치료. 더 이상 미루고 방치하지 말자! [내부링크]

지긋지긋하고 괴로운 것들이 멈추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어떨까요? 몸은 몸대로 힘들고, 마음은 마음대로 지칠 것입니다.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할 수 있는데요. 만성두통 역시 그중 하나입니..

병원 가야 하는 어지럼증. 제대로 파악하자! [내부링크]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어지럼증. 대개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그렇지 않고 지속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때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일상의 결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병원..

군발두통 치료. 미룰수록 고통만 커진다! [내부링크]

다양한 양상으로 일상을 괴롭히는 두통. 두통약으로 해속되는 경우가 많지만 아무리 약을 먹어도 나아지지 않는 통증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별다른 대책을 찾지 못해 효력 없는 약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

머리어지럼증 하루 이틀 일이 아니라면 [내부링크]

#직장인 여성 이 씨(43)는 최근 들어 잦아진 머리어지럼증으로 고생중입니다. 시야를 어지럽힐 정도로 빙글빙글 도는 어지럼증으로 업무는 물론 정상적인 일상마저 위태로운 지경에 이르게 됐습니다. 단순 빈혈,..

머리가 어지러울때.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두통만큼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 중 하나인 어지럼증. 그러나 그에 대한 대처는 두통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원인을 살피고 대처하기보다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높은 것. 대개 빈혈이나 피로 때문으로 치..

긴장형두통 치료. 선택은 여기다! [내부링크]

#직장인 장 씨는 머리 양쪽을 짓누르는 듯한 두통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두통에 의한 통증은 꽤 심한 편이어서 여간 괴로운 것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장 씨는 오래 지속되고 있는 자신의 두통 원인을 컴퓨터 앞에..

두통 한약치료로 근본 원인 해소해볼까? [내부링크]

“진통제도 듣질 않고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는 두통 때문에 고생 중입니다. 두통이 시작되면 워낙 심하고 오래 가서 좀처럼 일에 집중할 수가 없을 정도고요. 어깨와 목의 통증도 있는 편이고, 만성피로에 어지러..

노인 어지럼증 치료. 노화라 생각마세요! [내부링크]

#은퇴 후 평온한 생활을 하고 있던 박 씨(66)는 얼마 전 등산 중에 아찔한 경험을 했다고 합니다. 산을 올라갈 때부터 체력이 모자랐지만 내려올 때는 더욱 힘들었다고 하는데요. 가파른 산길을 내려오던 중 극심..

귀울림 증상,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우리 주변에는 이명, 즉 귀울림 증상으로 고생을 하는 분들이 아주 많이 있는데요. 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30%가 약하게나마 이명을 경험한다고 하며, 1~5%는 심한 이명으로 병원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귀울..

술먹고 머리아플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내부링크]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종종 마시게 되는 음주. 몸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 적당히 마실 수 있다면 좋겠지만 상황에 따라 과음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 후 지끈거리는 두통 때문에 종일 고생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치료가 필요한 병적 어지럼증이란? [내부링크]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어지럼증. 주변이 빙글빙글 돌면서 비틀거리고 토하고 싶어지는 기분까지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는데요. 대개 짧은 기간 약한 증상을 보이고 사라지지만 성인의 10%는 만성으로 진행되기..

대구 두통치료. 뇌청혈해독탕과 함께! [내부링크]

전 인구의 90%가 경험할 정도로 흔한 증상인 두통. 인구의 70~80%는 1년에 한 번 이상 두통을 겪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는데요. 바로 그점 때문에 두통은 가볍고, 쉬운 질환으로 인식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과연..

직장인 두통. 활력 되찾으려면?! [내부링크]

#스트레스와 과로,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있는 직장인 최 씨는 하루에도 수차례씩 두통이 나타나 너무도 괴로운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 씨는 자신이 느끼는 괴로움의 크기에 비해 막상 치료에는 제대로..

어지럼증 증상, 멍하고 흔들린다면 [내부링크]

주위가 평소와는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말하는 어지럼증. 흔히 빈혈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빈혈로 인해 어지럼증이 생기는 경우는 드문데요. 사실 어지럼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경추성두통 치료. 늦기 전에 시작! [내부링크]

1년 넘게 만성두통으로 고생하고 있지만 별다른 해법을 찾지 못하는 환자 분들 많으시죠? 하루에 몇 번씩 머리가 지끈거리고, 목이 당기고 어깨까지 결리는 증상 때문에 공부도, 살림도, 직장생활도 원활하지가 않..

심한 어지럼증, 메니에르병 때문이라면 [내부링크]

일상에서 종종 느껴지는 어지럼증. 누구나 한 번 이상은 겪는 증상이라서 가볍게 느껴지는 증상인 것이 사실입니다. 어쩌다 한 번 어지럼증을 느낀다 해서 건강을 염려하는 분들은 없겠죠. 하지만 이런 어지럼증이..

두통약 효과 없어 괴롭다면 [내부링크]

#직장인 남성 이 씨는 만성두통 때문에 늘 책상 위에 두통약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증이 시작되면 반사적으로 두통약 2알을 꺼내 삼키게 된지도 벌써 3년이 넘었는데요. 언젠가는 사라질 것이라 생각했던 두통이..

어지럼증의 원인. 지금 대처하세요! [내부링크]

신경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이 호소하는 증상 가운데 빠지지 않는 것 중의 하나인 어지럼증. 대개의 경우 양호한 경과를 보이지만 그 자체로 신경학적 질환의 증상으로 작용하기도 하는 만큼 관심을 잊지 않아야 하..

두통 메스꺼움 이유, 제대로 해소하려면 [내부링크]

두통으로 머리가 지끈거리고 묵직한 느낌과 함께 속이 메슥거리고 구토가 동반된다면 어떨까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런 증상을 느끼며 매일 곤욕을 치르고 있습니다. 몸상태가 정상이 아닌 탓에 학업이나 회사..

만성두통 한방치료로 해결해보는 건? [내부링크]

#취업준비생 조 씨는 벌써 3년째 백수입니다. 매일 입사지원서를 쓰고 이력서를 다듬고 스펙 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상황은 별반 달라지지 않고 있는데요. 긴 시간 동안 실패를 거듭하고, 집안의 눈치도 봐야..

소아 이명, 빠른 치료가 필수! [내부링크]

#주부 박 씨는 초등학생 딸을 키우고 있습니다. 그런데 딸이 어느 날부터 예민해지고, 집중을 못하고, 짜증을 많이 내기 시작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처음에는 아이가 이유 없이 투정을 부린다고 생각해..

두통이 심할때.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약간은 비만한 체형을 가진 직장인 남성 공 씨. 그는 다이어트를 고민해 본 적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시간과 비용을 고려해 본 후 과감히 포기한 채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환경, 잦은 회식과..

심한 어지럼증. 위험한 상황 오기 전 치료! [내부링크]

#혹시 어지럼증 때문에 고생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더 늦기 전에, 자칫 큰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어지럼증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은퇴 후 평온한 날을 보내고 있던 최 씨(66)와 같은 불상사를 겪..

대구어지럼증. 뇌청혈해독탕 치료 어떨까? [내부링크]

일상에서 종종 느끼는 어지럼증. 흔한 만큼 증상이 오래 지속되어도 '금방 나아지겠지' 하는 생각을 갖기 쉬운데요. 물론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질 수도 있지만 지속적인 어지럼증의 경우 뇌경색이나 뇌종양..

편두통에 좋은 음식. 일상의 괴로움 떨치세요! [내부링크]

바쁜 일상과 매일 쌓여가는 스트레스로 편두통을 호소하는 이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대처는 언제나 ‘두통약’이 전부인데요. 자칫 만성으로 발전해 오랜 시간 시달릴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머리 어지럼증 이유, 어디서 찾을까? [내부링크]

당장이라도 정신을 잃고 쓰러질 것 같은 아찔함. 붕 뜨고 토할 것 같은 기분. 자신은 가만히 있는데 주변이 빙글빙글 돌면서 움직이는 느낌. 어지럼증을 표현하는 말들입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 몰라도 일상에..

인천두통 뇌청혈해독탕 치료 어떨까? [내부링크]

기원전 3천년 경에 작성된 고대 이집트 문서에는 두통에 대한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문서에는 ‘머리가 지끈지끈하게 아파 죽을 것 같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고 하는데요. 아주 오래 전에도 두통으로 고생한 사..

스트레스성 두통. 나아질거란 기대 마세요! [내부링크]

# 결혼을 앞둔 김 씨는 최근 갑자기 온 몸에 힘이 빠지고 어지럼증과 두통, 소화불량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어 걱정입니다. 이 때문에 회사일도 잘 되지 않고, 결혼 준비에 집중하기도 어렵게 됐죠. 스트레스..

메니에르 증상으로 하루하루가 괴롭다! [내부링크]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데다, 귀에서 이상한 소리까지 들린다면. 거기에 핑 도는 현기증까지. 그야말로 고난의 날들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각각의 증상만으로도 괴로운데 이들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는 질환이 있..

뒷머리통증, 알고 대처한다면 벗어날 수 있어요! [내부링크]

종일 컴퓨터 모니터를 내려다보며 일을 하거나, 고개를 숙인 채 학업에 집중하다보면 목 뒤가 뻐근해짐과 함께 통증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줄 수 있다면 다행이지..

어지럼증 원인. 제대로 살핀다면! [내부링크]

세상이 빙글빙글 도는 느낌, 금방이라도 무너질 것 같은 아찔함, 붕 뜨고 토할 것 같은 괴로움. 어지럼증의 증상 가운데 하나인데요. 극심하지 않더라도 일상에서 누구나 경험하는 증상이 바로 어지럼증입니다...

이명현상. 도대체 뭘 잘못했기에... [내부링크]

조용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며 책을 읽고 있는데, 귀에서 삐-- 하는 기계음 소리가 들린다면 어떨까요? 처음엔 어디에서 나는 소린지 주변을 두리번거리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그 소리가 다른 어디도 아닌 자신..

군발성두통. 삶이 위태롭다면? [내부링크]

두통 때문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적, 다들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두통약 복용으로 해결이 된다면 다행이지만 때론 참기 힘든 통증을 견디지 못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특히 두통 가운데 통증 정도가 극..

자꾸 어지러워요. 무슨 문제라도? [내부링크]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증상 가운데 하나인 어지럼증. 흔한 탓에 금방 나아지겠지 하는 생각으로 일관하기 쉽지만 지속된다면 좀 더 세심하게 증상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진단 어려운 만큼 초기에 적극적으..

귀에서 바람소리. 없앨 수 있을까 [내부링크]

출퇴근 시간이 긴 직장인들의 경우 무료한 시간을 달래기 위해 이어폰을 꽂은 채 스마트폰에 집중하는 일이 잦습니다. 이때 외부 소음을 이겨내기 위해 이어폰 손의 소리가 덩달아 커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로 인..

어지럼증 구토. 하루가 엉망이라면 [내부링크]

상쾌하게 일어나 아침을 시작하고 편안하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나 매일매일 쌓여가는 스트레스, 바쁜 업무, 제대로 몸을 돌보지 못한 탓에 몸 곳곳에서 나타나는 불편한 증상들로..

잦은 편두통, 뇌청혈해독탕으로 맑아져보자! [내부링크]

하루하루 치열한 하루를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스트레스, 피로 등 이루 말할 수 없을 것 같은데요. ‘편두통’ 역시 그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지친 일..

이명 어지러움. 동시에 나타나 괴롭힌다면 [내부링크]

어떤 불편한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것만큼 견디기 힘든 일도 없을 것입니다. 하나도 벅찬데 말이지요.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흔한 증상이라도 해도 힘겹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가령 이명 어지러움이 그렇..

어지럼증의 원인. 몰라서 심해지면 안 되겠죠?! [내부링크]

생활 속에서 종종 경험하는 어지럼증. 대수롭지 않게 여기거나 일시적인 빈혈 탓이라 여기고 방치하기 일쑤지만 몸의 이상을 알려주는 신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지럼증의 원인. 몰라서 증상 키우지 마세요!..

왼쪽편두통. 이 부위가 아픈 원인은? [내부링크]

일상에 치여 몸 관리에 소홀하게 하면 몸 곳곳에 이상이 생깁니다. 크고 작은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데요. 가장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편두통’입니다. 이때 개인에 따라 왼..

이명증 치료. 빠를수록 좋은 이유는? [내부링크]

어떤 문제에 대해 명확히 인식하고 재빠르게 대처한다면 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몸에서 벌어지는 증상 또한 이와 다르지 않은데요. 초기에 얼마나 대처하느냐에 따라 일상의..

어지러움 증상. 정신이 아득하다면 [내부링크]

"미약하게 시작된 어지럼증. 처음엔 참을만해서 대수롭지 않게 여겼어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업무 중에도 빙글빙글 도는 느낌 때문에 제대로 일에 집중하지 못할 지경에 이르더라고요. 걷다가 휘청거리는 일도..

두통 지압법. 이거 요긴하네?! [내부링크]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것에 빠르게 대처한다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두통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이러다 나아지겠지’ 하는 생각으로 버틴다면 그 시간동안 힘겨운 일상을 보내야 할..

이명의 원인, 잦은 이어폰 사용에 있다?!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소음에 익숙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말에 동의하시나요? 너무나 소음에 익숙한 나머지 너무 조용하면 불안감을 느끼기도 하는데요. 때문에 잠을 잘 때도 텔레비전을 켜 놓거나 종일 귀에 이어폰을 꽂은..

메니에르한의원. 하루하루 괴롭다면! [내부링크]

원인을 알 수 없는 어지럼증과 난청, 이명이 지속된다면 어떨까요? 하나의 증상만으로도 힘겨운데, 3가지 증상이 거의 동시에 발생한다면. 그야말로 악몽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런데 이 세 가지 증상을 유발하는..

편두통 전조증상. 뭔가 불안하다?! [내부링크]

‘왜, 슬픈 예감은 틀린 적이 없나’ 란 가사말을 가진 노래가 있는데요. 좋지 않은 일이 벌어질지도 모른다는 예감은 그 일이 있기 전부터 불안감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두통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특히 편두통의..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하나씩 챙겨보세요! [내부링크]

일상에서 종종 겪는 증상 중 하나인 어지럼증.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들이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강한 것 또한 사실인데요. 그런데 어지럼증, 가볍게 생각해도 되는 걸까요? 잦은 어지럼증, 제대로..

이명 증상. 혹시 내가 겪고 있는 게..? [내부링크]

간혹 귀에서 낯선 소리가 들려올 때가 있습니다. 주변을 살피며 소리의 출처를 찾아보지만 어디에서도 소리가 들릴만한 곳을 찾지 못해 난감할 때가 있는데요. 그런데 그 소리가 다른 어디도 아닌 자신의 귓속에서..

주말 두통. 이걸 어떻게 설명하지? [내부링크]

하루하루 치열한 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에게 주말은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물론 그렇지 못한 분들도 많지만요..;;) 그런데 이런 주말이 ‘두통’으로 얼룩진다면 어떨까요? 주중엔 아..

어지럼증치료법. 일상의 균형 되찾을 때 [내부링크]

자신은 가만히 있는데 주변이 빙글빙글 돌면서 흔들리는 것 같은 기분을 경험한 적 있나요?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어지럼증을 두고 하는 말인데요. 심한 경우 균형을 잡지 못하고 쓰러지는 등 결코 만만하게 생..

귀울림치료. 불안해지기 전에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외부에서 어떤 소리가 들릴만한 상황이 아님에도 귀에서 삐-- 하는 날카로운 금속성의 소리가 들려온다면 어떨까요?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 있지만 반복된다면 불편함을 넘어 불안감이 되고 말 것입니다...

만성두통. 뇌청혈해독탕으로 해결해볼까? [내부링크]

검사 상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음에도, 통증이 나타날 때마다 약을 복용했음에도 나아지지 않는 두통 때문에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태로운 분들이 많습니다. 바로 만성두통에 시달리는 이들인데요. 뚜..

어지럼증치료. 뇌혈액순환 바로잡는다면! [내부링크]

두통이나 복통은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증상들입니다. 여기에 하나를 추가한다면 ‘어지럼증’이 아닐까 싶은데요. 흔하게 발생하다보니 다소 가볍게 여겨지는 경향이 강하지만 그 원인을 살펴보면 결코 만만히..

이명원인. 전신의 관점에서 살펴야 한다? [내부링크]

소리가 들릴만한 상황이 아님에도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뜻하는 이명. 타인에겐 들리지 않고 본인에게만 들리기 때문에 당혹감과 불안감이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귀에서 소리..

편두통 한방치료, 지금 시작한다면?! [내부링크]

누적되는 피로와 스트레스. 현대인들에겐 필수적인 요소처럼 여겨지기도 하는데요. 쌓이는 만큼 덜어낼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럴 여유를 찾기 힘든 게 사실인데요. 때문에 많은 이들이 스트레스나 피로로 유발되..

두통어지러움.이 같이 나타났다면 [내부링크]

일상에서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 가운데 하나인 두통과 어지러움. 누구나 겪는 증상이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기도 하지만 증상을 겪는 순간만큼은 더없이 불편하고 힘겨움을 안겨주는데요. 그런데 이러한 두통과..

이명한의원. 귀에 찾아온 불청객 쫒아낼 때! [내부링크]

외부에서 어떤 소리가 들릴만한 상황이 아님에도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귀울림, 이명이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본인에게만 들리기 때문에 당혹감과 불안감이 크..

어지럼증 원인. 한 가지로는 설명이 안 된다 [내부링크]

본인은 가만히 있는데 주변이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여겨지는 일련의 증상을 흔히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두통과 더불어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증상이기에 다소 가볍게 여겨지는 것이 사실인데요. 그런데..

혈관성두통. 혈관 건강부터 챙기자 [내부링크]

두통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요? 갓 태어난 아이들이라면 아마 그럴 것입니다. 그러나 성인들 사이에서 두통을 경험하지 않은 이를 찾기란 거의 어렵다고 볼 수 있는데요. 평생 동안 적어도 한 번 이상은..

더울때 어지러움. 무슨 연유로? [내부링크]

주변이 빙글빙글 도면서 금방이라도 정신을 잃을 것 같은 아찔한 기분을 경험한 적 있나요? 단순히 ‘조금 어지럽네’ 라는 말로는 다 표현되지 않는 증상을 말이죠. 특히 어지럼증은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것이..

메니에르병 증상, 3중고로 괴롭다! [내부링크]

예기치 않은 일이 발생하면 누구라도 당황하게 됩니다.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우왕좌왕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얼마나 발 빠르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문제의 결과가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몸에서..

어지럼증 증상. 빙글 도는 일상 바로잡으려면 [내부링크]

업무를 위해 컴퓨터 화면을 보고 있는데, 시야가 흐려지면서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느낌, 경험한 적이 있나요? 고개를 흔들며 정신을 집중해보지만 멈추지 않는 어지럼증 때문에 한 순간 불안한 기분이 든 적 역시..

깨질듯한 두통,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면 [내부링크]

두통을 표현하는 다양한 말들이 있습니다. ‘지끈거린다’ ‘무겁고 조이는 느낌이 든다’ ‘바늘로 툭툭 찌르는 듯 하다’ 개인에 따라 나타나는 양상이 다른데요. 여기에 한 가지 표현을 더 넣을 수 있을 것 같..

귀에서 소리가 나요. 내버려둬도 될까요? [내부링크]

하루하루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건강을 챙긴다는 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극도의 통증이나 이상 증후가 아닌 이상 방치하기 일쑤입니다. 때문에 증상이 악화된 후에야 병원을 찾는 일이 많..

어지럼증 예방 효과적인 방법은? [내부링크]

신경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가장 흔하게 호소하는 증상은 다름 아닌 두통입니다. 굳이 주변을 둘러볼 것이 아니라 자신의 얘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런데 두통과 더불어 일상에서 자주 경험하는 증상이 또 하나..

편두통 지속. 약으로 해결이 안 된다면 [내부링크]

‘스트레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통증 질환 중의 하나가 바로 ‘편두통’입니다. 바쁜 사회생활로 나날이 쌓여가는 스트레스를 제때 해소하지 못하는 현대인들의 경우 흔하게 머리 통증을 경험한다고 해도..

두통 이유. 스트레스만 있는 게 아니에요 [내부링크]

사회생활로 하루하루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여유나 휴식은 다른 세계의 말처럼 여겨집니다. 이에 반해 스트레스, 피로는 몸의 일부처럼 익숙한 단어인데요. 이로 인해 맑은 정신으로 하루를 보내기보..

이석증 증상, 빠른 회복 바란다면! [내부링크]

앉아 있다가 혹은 누워 있다가 일어났는데 머리가 빙글빙글 도는 것 같은 증상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대개 빈혈이나 저혈압에 의한 일시적인 증상으로 여기기 쉽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이석증에 의한..

이명 개선법. 긍정적인 마음 중요! [내부링크]

외부에서의 어떤 청각적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뜻하는 이명. 타인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본인에게만 들리기 때문에 당사자가 느끼는 불안감과 스트레스는 이루 말할 수..

눈쪽 두통이 심한 이유는? [내부링크]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통증 가운데 하나인 두통. 흔하기 때문에 통증의 원인과 해결책을 잘 파악해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제로 주변을 둘러보면 두통약으로 치료를 대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 두..

머리 어지러울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내부링크]

지난 2015년 어지럼증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의 수는 76만 3천명. 이는 2011년 61만 명에 비해 15만 가까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매번 증가하고 있는 어지럼증.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어지럼증 원인부터 살펴..

한쪽귀가 울려요. 무슨 이유일까요? [내부링크]

간혹 한쪽 귀에서 삐-- 하는 소리와 함께 울림 증상을 경험할 때가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얼굴을 찡그리며 귀를 막게 되는데요. 나타났다 금방 사라지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울림 증상이 지속..

머리가 어지러움. 이유가 있을까? [내부링크]

간혹 멍한 기분과 함께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듯한 느낌을 경험할 때가 있습니다. 어지럼증을 두고 이르는 말인데요. 일시적으로 가볍게 지나가는 거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지속적으로 발생해 일상생활..

경추두통. 방치 말고 치료하자! [내부링크]

종일 고개를 숙인 채 공부를 하는 학생이나, 컴퓨터 모니터를 바라보며 일을 해야 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경추의 통증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이때 두통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무슨 이유 때문일까요? 경..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려요. 빈혈 때문이 아니라면? [내부링크]

10명 중 1명은 생애 한 번 이상 경험한다는 어지럼증. 70세 이상의 노인들이 병원을 찾는 주된 이유기도 한데요. 얼핏 가볍게 느껴지지만 심한 증상에 시달리는 환자들의 경우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는데요. 어지럼..

메니에르병 원인, 빠른 파악이 중요! [내부링크]

머리가 빙빙 돌고 귀가 먹먹한 증상들의 반복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단순한 스트레스 때문이 아닌 특정 질환에 의한 것은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어지럼증과 이명을 주된 증상으로..

매일 두통에 힘들어하고 있다면 [내부링크]

두통은 일상에서 누구나 겪는 흔한 통증 질환 가운데 하나입니다. 때문에 통증으로 인한 불편함은 있지만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 또한 강한데요. 그러나 매일 두통이 반복되고 있다면 한 번쯤 그 원인과..

이명 분류, 나의 유형은? [내부링크]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지속적으로 들려오는 것을 뜻하는 이명. 삐, 윙 하는 금속성의 기계 소리가 들리는가 하면 매미, 귀뚜라미 같은 벌레 소리, 혹은 파도 소리, 물소리, 맥박 소리 등 다양한 양상으..

어지럽고 두통이 동시에 나타났다? [내부링크]

신경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증상. 바로 두통과 어지럼증입니다. 일상에서 누구나 겪는 비교적 흔한 증상들인데요. 그런데 이들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 일상을 괴롭힐 때가 있습니다. 하나만 나타..

잦은 편두통이 발생하는 까닭은? [내부링크]

머리 한쪽에서 시작되는 일측성 통증 혹은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일정 시간 지속되는 것을 뜻하는 편두통.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두통 가운데 하나이데요. 그런데 그 빈도가 너무 잦다면 어떨까요?..

머리가 띵한 이유. 균형을 잃고 있다면 [내부링크]

간혹 자신도 모르게 머리를 부여잡고 쓰러지지 않기 위해 안간힘을 쓰게 될 때가 있습니다. 심한 어지럼증이 발생했을 때인데요.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머리가 띵한 이유. 병적 어지럼증일까? 어..

귀에서 이명. 멈추게 할 방법은? [내부링크]

주로 중장년층의 질환이라 여겨졌던 이명이 젊은층에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이명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 중 20대에서 50대까지의 비중이 52%였고, 그 중 20~30대의 경우 16%를 차지했는데요. 젊다고..

이유없는 두통. 어디서 원인 찾아야 할까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두통. 때문에 집이나 직장에 한 두 통의 두통약은 상비약처럼 구비를 해놓고 있는데요. 통증이 발생했을 때 이들 약이 효과적으로 증상을 개선해준다면 다행이지만 별다른 효..

전정신경염 증상, 머리가 어질어질 [내부링크]

특별한 원인 없이 어떤 증상이 지속되는 것처럼 마음을 답답하게 하는 일도 없을 것입니다. 이유를 알 수 없기에 제대로 된 대처를 하지 못하게 되고, 이는 증상의 악화로 이어지기 때문인데요. 만일 갑작스런 구..

소아 편두통. 거짓말이 아니라면! [내부링크]

주말, 휴일에도 학원 수업에 쉴 틈이 없는 아이들에 대한 기사가 심심치 않게 보도되고 있습니다. 바쁜 학원 수업에 끼니조차 제대로 해결하지 못해 편의점 빵으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그에 따라 편..

귀에서 소리날때. 그 정체는? [내부링크]

분명 존재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다면 두려움이 엄습할 것입니다. 공포 영화의 흔한 소재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몸에서 벌어지는 어떤 증상 역시 이와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내 귀에만 들리는 소음, 이..

이석증 증상, 어떻게 해결할까? [내부링크]

몸에서 벌어지는 불편한 증상에 대한 질환이 단 한 가지뿐이라면 원인을 찾는 것도, 치료를 받는 것도 훨씬 수월할 것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질환이 같은 증상을 갖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지럼증 역시 그 중 하나..

머리가 어지러울때. 빠르게 벗어나려면 [내부링크]

‘핑’ 도는 느낌이나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느낌, 한 번쯤 경험해봤을 것입니다. 어지럼증의 특징적인 증상인데요. 대개 일시적인 빈혈 때문이라 여기지만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머리가 어지러울때. 어떻게..

두통, 한약으로 해결하는 건 어떠세요? [내부링크]

하루하루 바쁜 일상에 찌들어 살다보면 자신의 건강을 돌보는 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사소하다고 여겨지는 증상들은 가볍게 여기고 대충 약으로 해결하는 경향이 높은데요. 두통 역시 그 중 하나라고..

운동성 두통. 나타나는 이유는? [내부링크]

건강을 지키고 삶의 활력을 채워주는데 효과적인 운동. 그런데 이런 운동이 두통을 유발한다면 어떨까요? 약을 먹어도 소용이 없고, 특별한 이유조차 찾지 못한다면. 더없이 불안해 질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귀에서 웅웅 소리가 난다면? [내부링크]

세찬 바람이 물건을 스쳐 지나갈 때 내는 소리를 ‘웅웅’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소리가 다른 어느 곳도 아닌 자신의 귀에서 들려온다면 어떨까요? 더없이 불안하고 당황하게 되지 않을까요? 귀에서 웅웅 소..

갑자기 어지러움, 무슨 까닭일까? [내부링크]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상황이 발생하면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때문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해 문제를 크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갑작스럽게 나타난 몸의 이상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가..

머리아플때 지압, 통증 개선되네?! [내부링크]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두통. 누구에게나 흔하게 나타나기에 집이든 사무실이든, 상비약을 구비해 놓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그러나 예기치 않은 상황에서 통증이 시작될 때도 있습니다. 이때 몇 가지 ‘머리아플..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요. 큰일인가요? [내부링크]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 갑자기 나타나면 누구라도 당황하게 됩니다. 이때 상황을 얼마나 제대로 파악하고 대응하느냐에 따라 그에 따른 결과도 달라지는데요. 몸에서 벌어지는 일이라고 해서 다르지 않습니다. 예컨..

미세먼지 두통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따스한 봄으로 접어들면서 야외로 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화사하게 핀 봄꽃들을 보고 있으면 절로 마음까지 편안해지는데요. 그런데 이런 나들이를 방해하는 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이 시기 더욱..

어지러운 증상. 아찔한 일상 계속된다면 [내부링크]

세상이 빙글빙글 돌면서 아득해지고, 아찔한 느낌과 함께 금방이라도 쓰러질 것 같은 기분.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이를 표현하는 말들입니다.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는 경향이 강..

소아 두통 원인, 꾀병 때문이 아니에요 [내부링크]

아침마다 아이가 머리가 아프다고 칭얼거리면 유치원 혹은 학교에 가기 싫어 꾀병을 부리는 거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혼을 내며 그냥 지나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그러나 이러한 생각과 대처는 옳지 않습니다...

귀울림 원인, 찾지 못해 힘들다면! [내부링크]

귓속에서 벌레가 종일 울어댄다고 상상하면 어떤 기분이 드나요? 끔찍한 기분과 함께 온 몸의 소름이 돋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명에 시달리고 있다면 이런 기분을 매순간 경험하게 됩니다. 귀울림 원인, 찾지..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 한 가지가 아니라면 [내부링크]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했을 어지럼증. 일상에서 종종 겪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것 같기도 하고, 핑 하는 아찔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나타나는 양상만큼이나 그 원인 또한 다양한 어지럼..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효과적인 해결법은? [내부링크]

바쁜 일상과 나날이 쌓여가는 스트레스에 치여 살다보면 자신의 몸에서 벌어지는 증상들에 세심히 신경 쓰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흔하다고, 가볍다고 여겨지는 증상들은 참거나 별도의 진단 없이 구입 가능한..

편두통 유발 음식이 있다?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고질병으로 알려진 편두통. 지속적인 통증으로 진통제를 달고 사는 이들이 적지 않은데요. 스트레스나 피로 등이 주 요인으로 알려져 있지만, 특정 음식 역시 편두통과 깊은 관련을 맺고 있습니다. ..

귀울림 증상, 고민만으론 해결 안 돼요! [내부링크]

불쾌하고 시끄러운 소리를 일컫는 소음. 소음이 들리면 자신도 모르게 얼굴을 찌푸리며 귀를 막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소리가 자신의 귀 내부에서, 오로지 자신에게만 들려온다면 어떨까요? 극도의 짜증과 함께..

원인 모를 어지럼증, 메니에르병 때문? [내부링크]

건강에는 나름 자신을 갖고 있었던 직장인 Y씨. 하지만 최근 들어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듯한 느낌과 균형을 잃을 정도로 어지러운 증상 때문에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게 됐는데요. 초기엔 바쁜 업무 탓이라 여기..

폐기능 저하 두통. 풀과나무한의원이라면 [내부링크]

호흡을 통해 몸에 필요한 산소를 얻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기관, 바로 폐입니다. 그런데 이 폐에 문제가 생기면 각종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두통’입니다. 폐기능 저하가 두통으로..

어지럼증, 빈혈 때문이라는 생각 맞는 걸까? [내부링크]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어지럼증.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증상이기에 다소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강한 증상인데요. 또한 어지럼증 하면 일시적인 빈혈 때문이라는 생각하는 이들이 많아 적절한 대처에 실패..

두통 종류. 나는 어떤 유형? [내부링크]

언뜻 비슷해 보이는 것도 세심하게 살피면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또한 약간의 차이도 전혀 다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두통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단순히 머리가 아프다, 라고 말하기에 두통은 다양한 관점..

귀에서 심장소리, 그만 듣고 싶다! [내부링크]

귀에서 들리는 소음에 대한 주관적 느낌을 말하는 이명. 소음이라는 정의에서 알 수 있듯이 원치 않은 불편함을 의미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개인에 따라 나타나는 양상 또한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

뇌진탕 후유증 두통으로 나타난다? [내부링크]

교통사고와 같은 물리적 충격을 받게 되면 초반에는 드러나는 통증에만 주의를 기울이게 됩니다. 하지만 때로 후유증의 형태로 미처 예상하지 못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두통’입니..

어지럼증 진단, 지체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본인이나 주변 사물들은 가만히 있는데 마치 움직이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을 일컫는 어지럼증. 그 자체로 하나의 질환이라기보다 다양한 질환의 증상으로 작용하는 만큼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기도 한데요. ..

군집성 두통 원인. 도대체 무엇일까? [내부링크]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두통. 대개의 경우 두통약으로 해소를 하게 되는데요. 물론 일시적으로 어쩌다 한 번씩 찾아오는 통증이라면 두통약 복용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통증 정도가..

귀에서 삐소리. 멈추지 않고 지속된다면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 저녁에 잠자리에 들기까지 우리는 무수한 소리에 둘러싸이게 됩니다. 자동차 소리, 거리에서 울려 퍼지는 음악 소리, 건설현장에서 들려오는 날카로운 기계 소리 등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 정도인데..

체했을때 두통. 무슨 관련이 있을까? [내부링크]

바쁜 일상에 쫓기다보면 제대로 된 식사를 챙기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여기에 자극적인 음식, 인스턴트 음식까지 더해지면 잦은 소화불량 증상을 겪기도 합니다. 흔히 체한다는 표현을 쓰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어지러운 이유. 빈혈 때문이 아니라면 [내부링크]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어지럼증. 대개 빈혈 탓이라 여기고 적당히 휴식만 취해주면 해소될 거라 생각하는데요. 물론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빈혈에 의한 어지럼증일 수 있고, 휴식을 통해 해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생리 전후 두통, 일상 방해한다면 [내부링크]

취업 준비에 따른 스트레스, 과도한 다이어트, 호르몬 불균형 등의 문제로 생리불순, 생리통 등 월경과 관련된 병증을 겪는 20~30대 여성들이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특히 생리통의 경우 가임기 여성의 80%가 경험..

이명 유발하는 메니에르병 치료는 어떻게? [내부링크]

증후군은 질병의 증상들이 어느 하나로 규정되지 않았거나 원인이 분명하지 않을 때 쓰이는 말입니다. 또는 두 가지 이상의 증후를 보일 때에도 증후군이라는 말을 쓰는데요. 귀에서 정체 모를 소리가 들리는 이명..

어지럼증 종류. 어떻게 분류할까 [내부링크]

신경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증상이 두통이라고 합니다. 그 뒤를 잇는 것이 바로 ‘어지럼증’인데요.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증상임에 분명하지만 이에 대한 인식은 명확하게 알지 못하는 실정..

편두통 예방법으로 일상의 활력 지켜요! [내부링크]

잦은 스트레스와 피로 등에 시달리게 되면 원치 않아도 머리가 지끈거리는 통증을 경험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편두통인데요. 이는 현대인들의 대표적인 고질병이기도 합니다. 흔하다= 가볍다. 대충..

이명증 원인, 단순한 문제가 아니었네? [내부링크]

다른 사람들에겐 들리지 않는 소리가 오직 나에게만 들려온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와, 나만 들려!’ 하며 기뻐하는 일은 결코 없을 것입니다. 대개의 경우 그 소리는 단순하지만 굉장히 신경을 거슬리게 하는 정..

머리아플때. 두통약만 복용하고 있다면! [내부링크]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한 번쯤 겪는 통증이라면 단연 ‘두통’일 것입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처한 상황에 따라 일시적인 현상에 그치기도 하고 지속적인 통증에 시달리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 두 상황..

어지럼증 원인, 한 가지가 아니다! [내부링크]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을 챙기며 지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크고 작은 질환이나 통증을 경험할 때가 많은데요. 대표적인 증상 중의 하나가 바로 ‘어지럼증’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어.지.럼.증..

이명의 원인. 귀에서 알 수 없는 소리 들려온다면 [내부링크]

다른 이들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본인에게만 어떤 소리들이 들려온다면, 한 번쯤 이명을 의심해야 합니다. 증상을 방치하게 될 경우 자칫 두통, 어지럼증 등 다양한 신체적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군발 두통 원인. 극복할 수 없는걸까? [내부링크]

스트레스와 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경우 크고 작은 두통을 경험할 때가 많습니다. 일상적인 생활병으로 자리 잡은 탓인지 이를 크게 생각하기보다는 두통약으로 해소하려는 경향이 강한데요. 하지만 극심한..

자꾸 어지러운 이유, 어디에 있을까 [내부링크]

바쁜 일상을 보내다보면 아무리 건강관리를 잘 한다고 해도, 크고 작은 통증이나 이상 장애를 경험할 때가 있습니다.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대표적인데요. 일시적인 현상이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증상..

아이가 머리가 아플때. 올바른 대처는? [내부링크]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만큼 부모로서 행복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자라면서 아이는 크고 작은 질환에 시달리며 부모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데요. 이때 보호자가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이명에 좋은 지압, 활용하세요! [내부링크]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이명 증세를 경험했음에도 이에 대한 명확한 인식 부족으로 적극적인 대처에 소홀한 환자가 전체 이명 환자의 절반 이상이었습니다. 늘어나는 발병..

귀에서 부스럭소리가 나는 까닭은? [내부링크]

마른 잎이나 검불, 종이 등을 밟거나 건드릴 때 나는 소리를 일컫는 부스럭소리. 이 소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소리가 귀에서 수시로 들려온다면 어떨까요? 그것도..

오른쪽 머리가 아파요. 이유가 있나요? [내부링크]

종일 지끈거리는 두통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어본 경험이 있다면, 그런데 그 경험이 유독 잦다면 한 번쯤 자신의 두통이 어디에서 기인한 것인지 고민해봤을 것입니다. 특히 유독 한쪽 머리에서만 통증이 잦..

아이 두통,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 [내부링크]

아이가 아픈 곳 없이 건강하고 즐겁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은 모든 부모님들의 공통된 바람일 것입니다. 내 아이가 아니다 하더라도 어린 아이의 아픈 모습을 보는 건 괜한 연민을 불러일으키기도 하는데요. 그런..

이명 예방방법, 하나씩 실행해요! [내부링크]

조용한 공간에서 책을 읽고 있거나 대화를 하고 있는데 귀에서 날카로운 기계음 소리가 들려온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당황스러움과 함께 주변을 살피며 어디에서 나는 소린지 살피게 될 텐데요. 그런데 이 소리가..

어지러울때 대처법. 제대로 해볼까 [내부링크]

지난 해 어지럼증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는 무려 76만 3천명. 2011년에는 61만 명이었는데요. 해마다 급격하게 늘고 있는 어지럼증 환자. 그에 따라 올바른 대처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속되는 어지럼증..

만성 두통 이제는 벗어나야 할 때 [내부링크]

대한 두통 학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70~80%는 1년에 한 번 이상 머리 통증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이는 지난 해 두통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가 무려 273만명에 달했다는 건강보험심사평가..

어지럼증은 왜 생기는 건가요? [내부링크]

전체 인구의 20~30%가 경험하고 성인 10명 중 1명이 경험하는 어지럼증. 일상에서 누구나 한 번쯤 겪을 수 있는 흔한 증상이지만 이에 대해 명확히 인식하고 있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한 해 백만 명 가..

머리아프고 목아픔, 무슨 관계라도? [내부링크]

평소 잦은 두통에 시달리고 있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두통약 역시 수시로 복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약을 먹어서 상태가 호전된다면 다행이지만 오랜 기간 지속되어 왔다면 별다른 효과를 얻지 못하고 있을 것..

귀에서 물소리가 들린다면! [내부링크]

지하철, 버스 소리. 거리에서 들려오는 음악 소리, 사람들의 말소리 등 깨어 있는 동안 우리의 귀는 주변의 모든 소리들을 흡수합니다. 그런데 때로, 어떤 소리들은 출처 파악이 되지 않음에도 계속해서 들려오기..

청소년두통 원인이 무엇일까? [내부링크]

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외래어 1위로 ‘스트레스’가 선정된바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매일매일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단면을 본 것 같아 씁쓸하기도 한데요. 그런데 이런..

왼쪽머리아플때. 해소방법은? [내부링크]

머리가 아플 때 우리가 가장 먼저 하는 일이란 대개 ‘두통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즉각적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실제로 얼마 지나지 않아 통증이 나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든..

어지럼증에 좋은 지압법, 활용하세요! [내부링크]

예상하지 못했던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다면 난처하거나 곤혹스러운 일들을 미연에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몸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특정 증상에 대한 예방이나 대비책에 미리 알아둔다면 순간..

이명소리 치료, 현명한 선택은?! [내부링크]

사람들의 좋은 관계 유지를 위해서 필요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대화에서의 자세입니다. 상대의 얘기에 공감하고 집중하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이미지 형성에도 큰 도움을 주는데요. 그런데 상대에게 집..

술 마시고 두통. 해소 방법은? [내부링크]

연말이 되면서 각종 모임들로 술자리를 갖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이런저런 상황들로 큰 모임들은 자제하는 분위기지만 한해를 정리하려는 자리는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때 평소보다 더 과음을 하는 일이 발생하기..

두통 없애는 비방 알고 가세요. [내부링크]

누군가에겐 어쩌다 한 번씩 찾아오는 통증이지만, 누군가에겐 수시로 나타나 일상을 괴롭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두통’인데요. 생활병으로 굳어져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는 경향이 강하지만 두통은 결코 가..

현기증 증상은 회전성 어지럼증? [내부링크]

누워 있는데 천장이 빙글빙글 돌거나, 술에 취한 사람처럼 걷게 된다고 말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어지럼증 증상을 경험하는 사람들의 호소 가운데 하나입니다. 일상에서 누구나 한 번쯤 겪을 수 있는 어지럼..

옆머리 두통 원인이 따로 있을까 [내부링크]

업무나 학업 등에 집중하게 되면 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한참 집중을 한 뒤 고개를 들면 찌릿한 머리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이때 통증 부위가 옆머리에 국한하여 발생하..

귀에서 기계소리가 수시로 들려온다면! [내부링크]

하루 종일 쉬지 않고 돌아가는 공장의 기계 소리 속에서 일하는 분들의 경우, 일 자체의 버거움도 버거움이지만 시끄럽게 귀를 자극하는 기계 소리 역시 참기 힘든 고난 중의 하나입니다. 귀마개를 착용해보지만..

혈액순환 두통 해결의 핵심은? [내부링크]

평소 잦은 머리 통증에 시달렸던 이들이라면 잔뜩 추워진 계절이 더욱 야속하게 여겨질 것입니다. 날씨가 영하권으로 접어들면서 두통 증세가 심해졌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것일까요?..

심한 어지럼증, 이유와 대처 방안 [내부링크]

모든 질환이 그렇듯 아무리 그 증상이 가볍다고 해도 일상의 불편함과 불안감을 안겨다줍니다. 하물며 그 증상이 참기 힘들 정도로 심하다면 일상의 불편함은 불가능함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흔하기에 대수롭지..

왼쪽머리가아파요. 특별한 이유라도? [내부링크]

보통 머리에 통증이 발생하면 ‘두통’이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나타나는 양상은 너무 다양한데요. 머리 전체에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한쪽에서만 나타나기도 합니다. 각각의 증상에 따라 원인도, 해결법..

이명치료방법,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사람들과의 대화 중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리가 함께 들려온다면 어떨까요? 자신도 모르게 주변을 살피며 어디에서 들려오는 소린지 찾게 될 텐데요. 그런데 그 소리가 다른 어디도 아닌 자신의 귀에서만 들려오는..

두통 진통제로 효과 없다면 [내부링크]

몸이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찌릿찌릿한 두통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 때 대개의 경우 두통약이나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으로 대신하게 됩니다. 물론 어쩌다 한 번씩 찾아오는 통증에 진통제 복용은..

어지러움증상, 세심한 관심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스트레스와 피로에 익숙하다면 두통이나 어지럼증에도 익숙하게 시달리고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이들 증상이 일상생활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그런데 흔하게, 익숙하게 나타난다는 점..

편두통 심할때, 참고만 있다면 [내부링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한 번쯤 마주하게 되는 두통. 많이 겪을 수는 있어도 한 번만 겪을 수는 없다는 우스갯소리가 전혀 틀린 말이 아닌 것처럼 여겨지기도 하는데요. 일상의 어느 순간에 찾아와 통증과 불편함을..

이명 치료, 풀과나무한의원에서 해결해볼까? [내부링크]

젊음을 믿고 건강을 과신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때문에 몸에서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도 ‘이건 나이 들어야 나타나는 질환이야, 그러니 크게 걱정할 필요 없어’ 하는 생각으로 증상을 방치하거나 가볍게 여..

귀에서 매미소리, 일상 괴롭다면 [내부링크]

잔뜩 낮아진 기온에 몸을 움츠리고 자신도 모르게 옷깃을 여미는 계절입니다. 그 어느 곳에서도 지난여름의 흔적을 찾아볼 수 없게 되었는데요. 그런데 때 아닌 매미소리에 괴로워하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두통 원인, 온도차에 있다?! [내부링크]

추위가 시작됨에 따라 두꺼운 옷으로 중무장한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추운 계절에는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하는데요. 특히 평소 잦은 두통에 시달리고 있었다면 낮..

어지럼증 치료, 굳이 안 해도 된다고 생각하세요? [내부링크]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의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하는 분들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으레 가벼운 증상은 참거나 버티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가 두통, 어지럼증 등입니다. 하지만 이들 증상을 정말..

이명 두통, 일상이 힘겹다면! [내부링크]

기온이 뚝 떨어진 가운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것 같습니다. 더 이상 지난여름의 혹독했던 무더위가 생각나지 않는데요. 그런데 때 아닌 매미소리가 깜짝깜짝 놀라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이명’ 증상을 겪..

여성 편두통, 초기 대처가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흔하다는 말은 때로는 ‘그러니까 가볍게 생각해도 된다’는 말로 이해되곤 합니다. 때문에 세심하게 살펴야 함에도 그렇지 못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대표적인 것 중의 하나라 바로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추위 두통, 혈관이 문제?! [내부링크]

국립중앙의료원과 보건복지부는 본격적인 추위에 뇌출혈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면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습니다. 따뜻한 실내에서 추운 실외로 나가게 되면 혈관이 수축하면서 압력이 높아지는데, 이때 혈관이 압력..

긴장성 두통 원인, 어디서 찾고 계시나요? [내부링크]

비슷한 증상이라 할지라도 발생 원인과 양상에 따라 해결 방법도 달라집니다. 두통 역시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세심하게 살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긴장성 두통 원인은? 두통을 경험..

뇌신경 장애,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은? [내부링크]

뇌는 신경계의 중추가 되는 기관으로 운동기능, 감각정보처리기능, 언어기능, 학습과 기억능력, 항상성 유지, 호르몬 분비 등 다양한 부분에 관여합니다. 이는 결국 뇌의 문제는 신체 전체의 문제라고 해도 무방한..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제대로 챙기세요! [내부링크]

두통과 함께 일상에서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 가운데 하나인 어지럼증. 두통처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강한데요.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어지럼증 하면 빈혈이나 영양부족 탓이라는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

잠이 오지 않나요? 그렇다면! [내부링크]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한 수많은 조건 중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적당한 시간의 ‘수면’입니다. 하루의 피로를 풀고 에너지를 얻기 위해, 잠은 반드시 필요한 요소인데요. 그런데 이런 잠이..

두통 지속, 어떻게 봐야 할까? [내부링크]

갑작스럽게 머리가 아파도, 집에 구비되어 있는 두통약이 없어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약을 구입해 쉽게 복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편하게 통증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지만 문제가..

귀에서 맥박소리가 들릴 때 [내부링크]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 중 하나를 꼽으라면 잘 들어주는 것, ‘경청’에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어떤 문제로 인해 상대의 얘기에 집중하지 못하고..

뇌 건강 지키고 기능 활성화하려면? [내부링크]

오래 사는 것에서 건강하게 사는 것으로 삶의 화두가 옮겨오면서 이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특히 신체적 건강 못지않게 정신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뇌 건강에 관심도 증가하고 있..

숙취 두통 해소 어떻게 하세요?! [내부링크]

일상의 스트레스를 달래고 대화의 매개체 역할을 하는 술. 물론 술이 꼭 필요하진 않지만 사회생활 속에서 술은 꽤 많은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런데 이런 술은 건강을 해치는 주요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특히 음..

머리를 맑게 하는 방법,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흔히 스트레스를 받거나 견디기 힘든 상황을 겪어야 할 때 ‘머리 좀 식히고 싶다’ 혹은 ‘머리 좀 맑게 하고 싶다’는 표현을 종종 하곤 합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 치이다보면 다소 복잡한 상태를 유지한 채..

머리가 어지럽고 아플 때, 빠른 대응이 중요! [내부링크]

신경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두 가지 증상이 있습니다. 바로 어지럼증과 두통입니다. 일생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흔하기 때문에 가볍게 여겨지는 경향이 강하지만..

갑자기 편두통이 나타나는 이유 [내부링크]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있다면 미리 준비해 불행하고 아픈 일을 피하고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반대로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 갑자기 발생하면 당황하고 그에 따른 문제를 고스란히 감수해야 한다는 의..

귀에서 딱딱 소리가 나요. 왜일까요? [내부링크]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얼마 전부터 귀에서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잘못 들은 줄 알고 고개나 몇 번 흔들고 더 이상 관심을 갖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 후에도 멈추지 않고 소리가 계속..

스트레스증후군, 당연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외래어 1위에 뽑힌 단어가 다름 아닌 ‘스트레스’였다고 합니다. 바쁜 일상과 치열한 사회생활 속에서 겪게 되는 크고 작은 스트레스. 하지만 이를 해소할 수 시간적 여유..

어지럽고 설사, 위장문제가 아닐수도! [내부링크]

평소 속이 더부룩하고 좋지 않아 잦은 소화 장애와 더불어 설사, 구토, 등의 증상에 시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체한 기분과 더불어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때 대개의 경우 위장이 좋지 않아..

편두통 비만, 과체중 때문에 심해진다고?! [내부링크]

과체중이나 비만이 각종 성인병의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는 것과 퇴행성관절염과 같은 질환을 유발한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로 인해 편두통이 심해질 수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이석증 원인, 해결하고 싶나요? [내부링크]

귀 안쪽의 정전 기관에서 이석이 떨어져 어지럼증, 안구진탕, 구토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질환인 이석증. 해마다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해 주의가 요구되고 있는데요. 조금은 낯설게 느껴지는 이석증, 어떤..

메니에르증상 알아야 해결책이 보여요 [내부링크]

달팽이관과 전정기관에 채워진 액체의 압력이 높아지면서 청각과 균형감각에 이상이 생기는 질환인 메니에르. 심한 난청과 이명, 어지럼증을 동반해 환자에게 극심한 불안감을 안겨주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에..

뒷골이 땡기는 이유 모르시나요 [내부링크]

뒷골이 땡긴다는 말을 요즘 많이들 씁니다. 그만큼 그런 두통이 늘었다는 것인데요. 현대사회에서 늘어난 뒷골이 땡기는 두통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뒷골이 땡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킨슨병에 좋은 음식으로 노년 건강 지켜요! [내부링크]

해마다 8%씩 늘고 있지만 인식 부족으로 평균 5~6년 동안 치료시기를 놓치고 있는 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치매, 뇌졸중과 더불어 3대 노인성 질환으로 지목되고 있는 ‘파킨슨병’입니다. 파킨슨병 증상, 아직..

어지럽고 피곤한 이유는? [내부링크]

자신과 주위가 멈춰 있음에도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자각 현상을 일컫는 어지럼증은 일상에서 누구나 한 번쯤 겪는 증상 가운데 하나입니다. 때문에 이를 유념해야 할, 혹은 치료해야 할 질환이라 인식하는..

이명 증상, 의심보다는 확신을! [내부링크]

귀에서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뜻하는 이명.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증상을 경험한 환자의 절반 이상이 이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 초기 적절한 대처를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주관적인 증상이기에 스..

메니에르증후군, 이럴 때 의심해야! [내부링크]

신드롬, 이른바 증후군은 증상이 단일하지 않고, 그 원인이 명확하지 않을 때 쓰는 말입니다. 또는 두 가지 이상의 증후를 보일 때 쓰이기도 하는데요. 가령 어지럼증이나 난청, 이명을 주요 증상으로 하는 메니..

편두통 증상 내버려두고 있다면? [내부링크]

하루하루 긴장되고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찾아오는 통증 가운데 하나인 편두통. 누군가에겐 지나가는 일시적인 통증이지만 누군가에겐 일상을 흔들고 삶을 무너트리는 극심한 절망이기도 합니..

노인들의 관절경직, 파킨슨병 때문이라면! [내부링크]

뇌졸중, 치매와 더불어 노년의 삶을 망가뜨리는 파킨슨병. 고령화로 인해 해마다 환자가 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한 시점인데요. 증상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 대처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많으므로 세심한..

이명 어지러움이 같이 찾아왔다면? [내부링크]

어떤 외부적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들려오는 무의미한 소리. 주변은 그대로인데 빙글빙글 도는 느낌. 이명과 어지럼증을 두고 하는 말인데요. 일시적인 증상으로 여기고 가볍게 넘길 수도 있지만 자칫 일상뿐..

외상 후 스트레스 극복하려면? [내부링크]

고대 그리스의 역사학자인 헤로도토스는 마라톤 전투에서 한 전사가 전혀 부상을 입지 않았음에도 동료 병사가 죽을 때마다 눈이 머는 증상을 보였다고 썼습니다. 이는 외상 후 스트레스에 관한 최초의 기록이라..

화병으로 두통이 발생한다? [내부링크]

한 곳이 물이 오랫동안 고여 있으면 썩는 것이 자연의 이치인 것처럼, 억눌린 감정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밖으로 표현되지 못하고 쌓인 감정은 마음 안에서 곪기 마련데요. 이는 마치 켜켜이 쌓인 퇴비에서 열이..

어지럽고 메스꺼움 무엇을 해결해야할까 [내부링크]

어지럽고 메스꺼움을 느끼는 것은 보통 술을 먹은 후나 숙취가 있을 경우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을 평소에 아무런 행동을 취하지 않아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통과 마찬가지로 비교적 흔한 증상이죠...

파킨슨병 운동요법,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떨림, 경직, 느림 움직임, 자세 불안정 등 4가지의 특징적인 증상을 가진 파킨슨병은 그 증상에서 알 수 있듯이 정상적인 생활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노년의 치명적인 질환 가운데 하나입니다. 때문에 증상에 대한..

이명난청 참고만 있나요? [내부링크]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려오는 이명,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난청. 이 둘은 주로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에는 이어폰을 낀 채 큰 소리로 음악이나 동영상을 보는 젊은층..

군집성 두통, 두려움 이겨내려면? [내부링크]

어떤 것에 대해, 그리고 그것이 가진 이름 이상의 의미를 가질 때 우리는 다른 이름으로 그것들을 부르곤 합니다. 그렇게 불렸을 때 더욱 큰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령 군집성 두통이 그러한데요..

어지럼증원인을 알아야 고친다 [내부링크]

어지럼증은 일상 중에 종종 느낄 수 있는 증상입니다. 갑작스레 찾아왔다 조용히 사라지는 일이 많죠. 어쩌다 한 번씩 나타나는 증상이기에 무시하기 일쑨데요. 이렇게 가볍게 왔다가는 어지럼증이지만 일상을 위..

파킨슨 치료, 하루도 미루지 마세요! [내부링크]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파킨슨병을 진단 받은 환자는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극단적인 선택을 할 위험이 2배가량 높았습니다. 그만큼 이 질환이 환자로 하여금 극도의 고통과 두려움을 안겨주고 있다는 반증이..

이명증 치료, 빠르게 해결하려면! [내부링크]

외부 환경에서의 특별한 자극이 없음에도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뜻하는 ‘이명’은 겪는 사람에 따라 극도의 불안감을 안겨주기도 하는데요. 해마다 증상을 겪는 환자 수가 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뒤통수 통증이 심해지는 이유 [내부링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0년 67만 명이었던 두통 환자는 2015년 78만 명으로 무려 17%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두통 하면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가벼운 증상, 정도로 생각하는..

파킨슨증상 의심된다면! [내부링크]

1817년 영국의 의사 제임스 파킨슨이 처음으로 보고한 질환인 파킨슨병. 질환이 알려진지 거의 20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지만, 여전히 낯설고 무거운 질환이 바로 파킨슨입니다. 노년의 삶 흔드는 파킨슨병 파..

어지럽고 식은땀 난다면 이석증? [내부링크]

최근 5년 사이 20% 가까이 환자가 늘어진 질환이 있습니다. 건강심사평가원의 조사에 따르면 2010년 3만 4천명이었던 환자가 2014년 4만 천 명으로 20%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연 평균 5%의 증가 추세를 보이는 있..

이명에 좋은 음식, 한 번 먹어볼까? [내부링크]

이어폰을 낀 사람들의 모습. 아침 버스나, 지하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인데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무료한 시간을 달랠 수 있다는 점에선 분명 긍정적이지만, 장시간의 이어폰 사용이 ‘귀’ 건..

두통 어지럼증이 동시에 나타나는 이유 [내부링크]

업무에 오랜 시간 집중하다 시선을 돌리면, 찌릿한 두통과 함께 어지럼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증상으로 금세 나아지지만 점차 발생 빈도가 늘어나 결국엔 종일 통증과 어지럼증에 시달리는 일이..

경추성 두통 치료, 제대로 대처하세요! [내부링크]

머리가 아프면 가장 먼저 취하는 조치 중 하나가 바로 ‘약’을 먹는 것입니다.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이기에 별도의 진단 없이 손쉽게 구입할 수 약에 의지하는 것인데요. 물론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두통약만으..

손 팔 떨림과 경직이 수시로? 노년이라면 [내부링크]

신체에 증상이 생기면 몸은 어떤 식으로든 신호를 보내옵니다. 때로는 강력하게, 때로는 은밀하게 말이죠. 그 신호를 어떻게 받아 들이냐에 따라 우리의 건강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신호를 잘 이해..

이명 예방법 알아볼까? [내부링크]

위에서 ‘윙’ 소리가 나거나 ‘삐’ 소리가 나면 귀에 뭐가 들어갔는지 혹은 주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 소리가 다른 이들에겐 들리지 않고 온전히 자신에게만 들려오는 소..

술이 왜? 음주후 두통이 심한 이유 [내부링크]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고 마음에 맞는 사람들과의 대화를 위해 우리는 종종 ‘술’이라는 매개체를 이용합니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가끔씩 마신다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때론 절제하지 못하고 과음을..

파킨슨병 예방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치매, 뇌졸중과 더불어 3대 노인성 질환으로 꼽히는 파킨슨병. 날로 고령화되어 가는 우리나라 역시 해마다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자칫 노화의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치부될 수 있는 증상..

편두통 어지러움이 동시에? 왜? [내부링크]

건강을 자신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본인의 몸은 자신이 가장 잘 안다며 호언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말을 정말 믿어도 되는 것일까요? 자신이 건강하다고 믿는 환자는 고칠 길이 없다, 는 누군가의..

왼쪽 편두통, 원인부터 살피자! [내부링크]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증상이라면 단연 ‘두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스트레스와 수면부족이 쌓이게 되면 편두통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머리의 한쪽에서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편두통은 특히 여..

어지러움증 원인, 문제는 어디에? [내부링크]

흔히 ‘아프다’고 할 때 가장 많이 동반되는 증상 중의 하나가 어지러움증입니다. 그만큼 흔하고 보편적인 증상 가운데 하나가 바로 어지럼증인데요. 그렇다면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며 해결책은 어디에..

어린이 두통, 빠른 대처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특별한 이유도 없이 아이가 머리 통증을 호소하면 보통은 꾀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린이 두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는데요. 만일 아이가 지속적으로 통증을 호소한다면..

귀에서 삐소리 나는 까닭은?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삐-- 혹은 끼-- 하는 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한 겁니다. 소리가 들려오면 주변 사람들에게 혹시 이상한 소리 들리지 않느냐고 물어봤지만 누구나 ‘무슨 소..

근육이 굳는병, 이게 파킨슨병? [내부링크]

수축 운동을 통해 개체의 이동과 자세를 유지해주는 근육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운동입니다. 그런데 이런 운동의 기능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활동 반경은 극도로 좁아들게 되고 종내에는 어..

군발성 두통, 극심한 통증 벗어나려면? [내부링크]

Q. 3년 전쯤 처음으로 극심한 두통을 경험했습니다. 나름 스트레스도, 생활습관도 관리한다고 했지만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통증 때문에 결국 회사까지 그만 두어야 했습니다. 눈이 찢어질 것 같은 고통이라고 한..

머리가 어지러워요. 무슨 이유죠? [내부링크]

자영업을 하고 있는 김씨(36). 그는 어느 날부터 심한 어지럼증을 경험했습니다. 평소 머리가 지끈 거리는 증상을 겪고 있기는 했지만, 이제는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할 정도입니다. 휴식을 취하면 괜찮아질까 하..

이명 현상, 초기 대응이 중요! [내부링크]

모든 질환은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이를 모르는 분은 아마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종종 어떤 질환에 대해서는 한없이 관대한 마음으로 가볍게 넘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금 당장 생명..

만성 두통 치료, 방치는 그만! [내부링크]

만성이라는 말은 버릇이 되어 쉽게 고쳐지지 않는 성질이나 상태를 말합니다. 그 의미에서 알 수 있듯이 고단하고 지겨운 느낌이 물씬 풍겨지는데요. 특히 이 말은 질환 앞에 붙을 때 더욱 가혹해집니다. 가령 ‘..

귀에서 바람소리가 나요. 무슨 문제죠? [내부링크]

‘바람소리’라는 말에선 왠지 모를 따뜻함이 느껴집니다. 숲에서 들려오는 소리라거나, 들판에서 들려오는 바람소리는 그 자체로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요. 그런데 이는 소리가 외부에서 들려왔을 때의 이야기..

손떨림, 계속된다면 파킨슨병 의심해야! [내부링크]

살면서 한 번쯤은 극도의 긴장감 탓에 자신도 모르게 손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합니다. 흔히 수전증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이런 떨림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면, 거기에 노년으로 접어든 때라면 단..

출산후 두통, 극복방법은? [내부링크]

아이를 출산한 산모에게 가장 중요한 건 아이의 건강일 것입니다. 때문에 정작 본인의 건강에는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때문에 많은 산모들이 출산 후 각종 통증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그 중..

머리가 자주 아파요. 왜일까요? [내부링크]

생명에 위협을 주진 않지만, 겪었을 때 일상생활이 현저하게 흔들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바로 두통입니다. 누구나 겪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강하지만, 지속적인 머리의 통증은 수면을 방해하고 권태감..

갑자기 어지러울 때. 무슨 이유? [내부링크]

갑자기 어지러울 때. 무슨 이유? 어떤 상황에 직면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잘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것에 대한 준비가 잘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일이 발생하게 되면 어떨까요? 당혹함을 넘어 불안..

두통에 좋은 차 마시고 편안함 되찾아요! [내부링크]

두통에 좋은 차 마시고 편안함 되찾아요! 커피와 코코아, 그리고 차茶는 대표적인 무알콜 음료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 중 차는 그 기능적 영향 때문에 마시는 사람이 적지 않은데요. 허준의..

귀에서 바스락 소리가! 이명인가요? [내부링크]

‘아이는 사탕 껍질을 바스락하며 벗겨내고는 기분 좋게 입에 넣었다’ 검색창에 바스락, 이라는 단어를 검색했을 때 정의와 함께 표시된 예문의 한 문장인데요. 읽기만 해도 아이의 즐거워하는 모습이 상상이 됩..

참기 힘든 현기증, 어지럼증이라면? [내부링크]

참기 힘든 현기증, 어지럼증이라면? 인구의 20~30%가 다양한 형태로 경험하게 된다는 어지럼증. 겉으로는 멀쩡해 보이지만 자주 일어나면 일상뿐 아니라 삶 자체를 위협할 수도 있는 만큼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교통사고 후 두통, 방치하고 있다면! [내부링크]

교통사고 후 두통, 방치하고 있다면! 한 순간에 벌어지는 교통사고는 그 자체로도 많은 상처를 주지만, 사고 이후에도 각종 후유증, 트라우마 등으로 잊기 힘든 고통을 안겨다줍니다. 특히 사고이후 알 수 없는..

파킨슨병 원인과 해결방안은? [내부링크]

3대 노인성 질환으로 꼽히고 있는 파킨슨병. 특히 날로 고령화 되어가는 우리나라의 경우 파킨슨병 환자의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는데요. 하지만 이에 대한 인식은 부족한 게 현실입니다. 파킨슨병,..

두통약, 별다른 효과 없다면 [내부링크]

크고 작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있어 두통은 마치 생활필수품처럼 여겨지기도 합니다.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거나, 두통약으로 해소하려는 경향이 강한데요. 그런데 두통약 복용에도 좀처럼 통..

이명 증상, 제대로 인식하세요!! [내부링크]

이명 증상, 제대로 인식하세요!! 주관적인 생각을 갖는 건 중요한 일입니다. 자신의 정체성을 정립하는 가장 큰 지지대가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때로 우리는 그 ‘주관적’인 생각에 확신을 갖지 못하고 의심..

수험생 두통, 지금 대비하세요! [내부링크]

수험생 두통, 지금 대비하세요! 계속되는 무더위와 폭염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지쳐 있는 상황입니다. 대한민국이 지쳐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도 학업에 집중하고 있는 이들..

어지럽고 울렁거림으로 일상생활 어렵다면! [내부링크]

어지럽고 울렁거림으로 일상생활 어렵다면! 아침에 일어났는데 방안이 빙글빙글 도는 것 같은 기분이 든 적 있으신가요? 잠시 휴식을 취하고 움직이려는데 다시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은 증상을 경..

임신두통, 건강하게 출산하려면? [내부링크]

임신두통, 건강하게 출산하려면? 흔히 ‘아이는 신이 주신 선물’이라는 표현을 하곤 합니다. 그만큼 거룩하고 신성한 일이기 때문에 하는 말일 텐데요. 그래선지 임신을 하게 되면 산모는 온 신경을 태아에게 집..

파킨슨병 자가진단, 혹시 내가? [내부링크]

파킨슨병 자가진단, 혹시 내가? 노년으로 접어든 분들의 경우 한쪽 손이 미세하게 떨리는 증상을 경험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대개의 경우 가벼운 수전증이나 노화의 현상으로 치부하기 마련인데요. 그런데 시간..

소아 두통, 관리가 필요합니다. [내부링크]

소아 두통, 관리가 필요합니다. 부모들에게 있어 최고의 행복은 아이가 건강하고 바르게 자라는 모습을 지켜보는 일일 것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가는 아이의 일상을 지켜본다는 것은 더없는 즐거움이 아닐..

파킨슨증후군, 운동장애 잦다면 의심해야! [내부링크]

모든 살아있는 생명이 그러하듯, 사람 역시 나이가 들면 원치 않는 몸의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대개의 경우 좋지 않은 쪽의 변화인데요. 그 중 하나가 뇌에 문제가 생기는 퇴행성 뇌질환이며 그 가운데 하나가..

뒷목 두통,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내부링크]

Q: 뒷목이 뭉치고 두통이 심해 몇 달 전부터 고생하고 있습니다. 진통제를 복용해도 좀처럼 해소가 되지 않아 걱정입니다. 처음엔 잠깐 불편한 정도였으나, 이제는 일상뿐 아니라 회사에서도 좀처럼 집중을 하지..

이명 원인 제대로 파악해야 해소 가능! [내부링크]

우리는 보통 자신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많은 부분을 모르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몸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예컨대 10명 중 4명이 경험하지만 이를 질환으로 인식하지 못한다..

머리 아플 때 음식 섭취는 어떻게? [내부링크]

현대 의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고대 그리스의 히포크라테스는 ‘내가 먹는 음식이 바로 나’라고 말한 바 있으며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질환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고도 말했습니다. 동양의학에서도 약식..

파킨슨병 초기증상은 무엇이 있나요? [내부링크]

파킨슨병 초기증상은 무엇이 있나요? 파킨슨병은 대표적인 신경퇴행성 질환들 중의 하나입니다. 이는 치료가 늦어질수록 병의 진전을 막기가 힘들기 때문에 초기에 진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치매와 연관이..

근긴장성 두통 치료 어디서 해야할까요? [내부링크]

막내 디자이너 최 씨(25)는 회사에 정식 입사 후 심각한 두통을 겪게 되었습니다. 머리와 목이 뻣뻣해지는 느낌이 들면서 지속적으로 두통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최 씨는 두통을 없애보려 계속 두통약을 복용해야..

어지럼증의 원인이 메니에르라면 어떻게 해결하죠? [내부링크]

회사원 기 씨(28)는 심각한 메니에르 증후군에 의한 어지럼증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는 대개 갑자기 고통이 시작되어 수분 내 최고에 도달하고 한 시간 이상 증상이 지속되기 때문에 직장생활에도 매우 큰 부담이..

소화기장애성두통 여기서 해결하고 가세요. [내부링크]

오랜 자취생활동안 주로 인스턴트식품을 섭취하던 이 씨(25)는 어느 날 극심한 두통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이러한 두통이 피곤한 탓에 생기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무리 편히 쉬어도 두통이 나아지지..

두통없애는법 확실히 하자! [내부링크]

선천적으로 폐가 약한 윤 씨(27)는 몸이 약했습니다. 그래서 직장생활을 하다가도 건강이 나빠져 일을 쉬게 되는 일이 많았습니다. 어렵게 취직한 이번 회사에서도 일이 많고 야근이 잦아지자 윤 씨는 극심한 두..

뒷머리 통증 잦은 스트레스가 원인이라면 [내부링크]

'뒷골이 당긴다.'며 뒷머리 통증 고통을 호소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대다수의 현대인들이 가끔씩 두통을 느끼지만, 워낙 바쁘다보니 머릿속 통증을 일상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알약 정도..

두통의 원인부터 잡아야 [내부링크]

직장인 윤 씨(30)는 평소 생리 전후 월경성두통이 매우 심했습니다. 한 달에 한 번씩 겪는 생리통으로도 충분히 괴로운데 생리 전후 두통의 원인 월경성두통까지 앓게 되니 몸이 원망스럽기 까지 했습니다. 윤 씨..

파킨슨병 초기증상 의심된다면 [내부링크]

캐나다 출신의 배우 마이클 J. 폭스는 1985년부터 1990년까지의 영화 ‘Back To The Future'시리즈의 코믹한 주인공으로 알려져 있는 배우입니다. 그는 당시 백 투더 퓨쳐의 주연 마티 맥플라이 역을 맡아 많은..

어지럼증 검사 방치말고 받아봐요 [내부링크]

전업주부 한 씨(36)는 갑자기 극심한 어지럼증이 발생하여 병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집 근처 작은 병원에 방문한 한 씨는 진찰과 간단한 어지럼증 검사를 받아보았지만 몸살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어 약을 처..

어린이두통 반드시 치료하자 [내부링크]

아이가 머리가 아프다고 내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마전에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와 함께 내원하신 어머님도 같은 경우였었죠. 아이가 아침에 일어나면 자꾸 머리가 아프다고 하는데 큰 병원에서 진단을 해보..

왼쪽 뒷머리 통증 원인은 알고 있나요? [내부링크]

피로가 누적되고 스트레스가 쌓이면 우리 몸은 이를 견디지 못해 여러 가지 질환으로 경고 신호를 보내곤 합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편두통”이죠. 편두통은 두통의 한 종류로 머리 전체가 아닌 오른쪽..

편두통에 좋은 음식 알면 도움되요 [내부링크]

두통약, 진통제에 의존하는 것은 증상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키는 데에는 효과를 찾을 수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라고 볼 수 없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생활습관 개선으로 효과를 거두려는 시도를 하고 있는데, 그..

편두통약 아닌 진짜 치료법은? [내부링크]

백화점에 근무하는 32살의 김모양. 어렸을때부터 몸이 그렇게 튼튼하지 않아 배앓이가 심했다고합니다. 그리고 가장 문제가 되었던 것 하나. 바로 두통이였습니다. 대학교에서 수업을 들을때도 갑자기 머리가 아..

어지럼증 증상 반복 지속된다면? [내부링크]

유명한 천재 아티스트 빈센트 반 고흐는 아름다운 화풍과 광기에 가까운 천재성으로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도 그의 귀를 자른 얼굴이 담겨진 자화상은 그의 광기를 더욱 또렷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오른쪽 뒷머리 통증 해결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저는 올해 45세로 두통이 아주 심합니다. 두통이 시작된 것은 약 1년 정도가 넘었고, 심하게 아플 때가 종종 있습니다. 처음 아프기 시작하면 뒷머리서부터 아프다가 거기서 더 심해지면 앞쪽으로 아픈 게 몰려..

파킨슨병 증상 빨리 잡아야한다! [내부링크]

‘나비처럼 날아 벌처럼 쏜다.’ 라는 명언을 남긴 복싱계의 전설, 무하마드 알리는 향년 7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무하마드 알리는 당대 최고의 복서이자 당시 인종차별에 맞선 훌륭한 인권운동가로 많..

머리가 어지러울때 어떻게 대처해야 [내부링크]

회사원 김 씨는 어느 날 심각한 어지럼증을 느끼며 주저앉게 되었습니다. 평소 빈혈이나 두통, 어지럼증을 자주 겪지 않았던 터라 걱정이 더욱 컸습니다. 하지만 어떤 병원을 찾아가야 하는지도 판단이 잘 서지..

머리아플때 병원 더이상 참지말아요 [내부링크]

“한쪽 머리가 아파요”라고 호소하는 편/두/통/은 한쪽 머리에서 맥박이 뛰는 것과 같은 통증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평소 정신적인 스트레스, 과로,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

경추성두통 원인은 목에 있다? [내부링크]

가정주부 윤 씨(32)는 목 부위에서 발생하는 경추성두통을 오랫동안 앓아왔습니다. 결혼을 하기 전부터 계속 앓아왔던 증상이었으나 결혼 전에는 심하지 않아 방치한 것입니다. 결혼 후 집안일을 하게 되면서 통..

어지럼증 병원 선택에서 중요한 점은? [내부링크]

평소 면역력이 약한 이 씨(34)는 감기에 자주 걸리는 편이었습니다. 이번 여름에도 에어컨을 정면으로 바라보는 회사 내 자리 탓에 감기를 피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병원에서 주사를 맞아가며 꾸준히 치료한 결..

두통에 좋은 음식 몇가지를 말해보자 [내부링크]

두통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두통에 좋은 식습관은요? 두통에 차를 먹으면 효과가 있나요? 두통에 00약재가 좋다던데요. 효과는요? 두통에 00 음식은 좋지가 않나요? 두통은 치료를 받아야 좋아지는 질환 일..

머리가 아픈이유 알아야 고친다! [내부링크]

얼마전에 내원했던 한 여성분은 40대의 가정주부였습니다. 신체에 아무 이상이 없다고 생각을 했는데 갑자기 머리가 아파와서 내원을 한 케이스였죠. 스트레스를 받는 일도 머리를 다친일도 없는데 갑자기 머리가..

음주후 두통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모임을 좋아하는 대학생 윤 씨(22)는 언제나 다양한 모임을 주도해오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을 잘 리드하는 성격을 타고난 윤 씨는 술자리에도 자주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윤 씨에게 문제가 하나 있었..

머리가 아플때 그 치료법은? [내부링크]

직장인 이 씨(26)는 생리전후월경성두통이 매우 심해 생리기간만 다가오면 고생을 겪곤 했습니다. 어렸을 때는 생리기간에는 누구나 겪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방치했었고, 성인이 되고 나서는 머리가 아플때 어떠..

임신 두통 언제까지 참으실건가요? [내부링크]

임산부 이 씨(29)는 매우 건강했습니다. 그런데 임신을 하고나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두통이 그녀를 괴롭게 했습니다. 이 씨는 자신의 두통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가볍게 일어나는..

머리가 깨질듯이 아파요 이유가 뭐죠? [내부링크]

"머리가 깨질듯이 아파요" 평소 조용한 성격으로 화도 잘 못내는 이 씨(45)는 어느 날부터인가 전신이 나른하고 매우 피곤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머리가 맑지 않고 어지러운 증상이 있었고 눈도 침침하고 뻑뻑..

머리가 찌릿찌릿 왜 그럴까? [내부링크]

수험생 윤 양(19)은 지속적으로 머리가 찌릿찌릿 두통이 일어나 공부에 집중을 못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도 잔병치레가 잦고 몸이 약했는데 고3생활이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수험생두통이 극심해진 것입니다...

머리 아픈 이유 소화기장애 때문이라고? [내부링크]

직장인 윤 씨(34)는 소화기장애를 앓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소화기장애가 오래 지속되면서 두통 증상이 함께 나타나기 시작되었습니다. 물론 윤 씨도 소화기장애와 소화기장애성두통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병원을..

두통의 원인 찾는 것이 급선무! [내부링크]

40대의 가정주부인 박모씨는 소화불량과 함께 찾아온 두통으로 고생중이였습니다. 아이의 성적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식사도 거르고 하는 통에 신경성 소화불량이라는 진단을 받았는데 속이 더부룩한 증상과..

긴장성두통 현대인의 적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예비신부 윤 씨(28)는 결혼을 앞두고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서둘러서 진행하는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이 쉽지 않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윤 씨는 심각한 두통을 겪기 시작했..

머리아플때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재수생 이 양(20)은 작년부터 꾸준히 아침기상성두통을 앓아왔습니다. 새벽 5시가 되면 머리가 아파 해가 뜨지도 않았는데도 잠에서 깨곤 합니다. 그 두통 때문에 다시 잠 들 수 없는 것은 물론 그렇다고 잠에서..

두통이 심할때 방치하면 큰일 [내부링크]

두통. 누구나 한 번씩은 겪어봤을 이 증상은 너무 흔해서 가볍게 여겨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무시 받고 있는 두통이 심할때 우리 삶에 끼치는 악영향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이므로 반드시 두..

편두통 원인 제대로 알아야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스트레스, 유전, 위장장애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편두통을 앓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편두통 원인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사를 통해서도 딱히 문제가 발견되지 않을 때에는 치료가 더..

두통병원 이젠 참지 말고 치료하세요! [내부링크]

"송곳으로 머리를 찌르는듯한 두통이 벌써 3일째됩니다. 누가 머리 안에서 밖으로 큰 송곳으로 계속 찌르는 느낌이 납니다. 계속 아픈건 아니고, 아팠다가 없어졌다 아팠다 없어졌다 짧은 주기로 계속 이런 증상..

두통원인 당신은 어떤 두통? [내부링크]

두통원인은 다양합니다. 흔히 일반적으로 말하는 편두통이나 군집성두통, 긴장성 두통외에도 많은 두통이 존재합니다. 때로는 연령별로, 때로는 증상별로 구분한 두통들. 한번 살펴보시고 자신이 어떤 두통에 해..

출산후두통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아기 낳은 지 2달 정도 되는 김모씨. 아이를 낳은후 주변에서 축하한다는 말도 듣고 가족의 축복속에 지내고 있지만 아이를 낳은 후 가끔 찾아오는 출산후두통으로 고민이 많았습니다. 한쪽 머리가 지끈지끈 아..

두통종류! 원인모를 두통도 한의학으로 보면 [내부링크]

얼마전 암수술을 받은 50대의 김모씨는 수술후에 찾아온 두통으로 고민이 많습니다. 수술하기전에는 한번도 찾아오지 않던 두통이 수술후에 몸을 움직이지 못할 정도로 심하게 찾아오는 것이지요. 수술후의 경과..

어지럼증 치료 한방으로 해결한다!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짐과 동시에 에어컨을 트는 공간이 많습니다. 그래서 실내 공간 중에는 여름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추운 곳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실내에서 근무를 하는 현대인들은 지속적으로 차가운 공기..

편두통 증상 아픔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내부링크]

평소 편두통 증상을 겪던 김 씨(27)는 머리가 쑤시고, 짓누르는 통증의 강도가 더 심각해져 직장생활에 큰 문제가 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 하루에 반복되는 편두통의 횟수가 늘어 일에 집중을 할 수 없게 되..

두통의 원인을 알아야 만성두통도 치료가 가능하다. [내부링크]

얼마전에 내원했던 50대의 가정주부 김모씨는 위장이 약해서 두통이 온것이였습니다. 평소에도 위장이 좋지 않았고, 식사를 하고 나면 속이 거북하고 머리가 아파오는 증상이 지속이 된것이였죠. 처음에는 두통약..

두통원인은 두통치료한의원에서 개선하세요 [내부링크]

일생상활에서 느끼는 잦은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두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두통은 처음에 가벼운 통증으로 시작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두통은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

두통증상 이제는 두통한의원에서 해결하자 [내부링크]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두통 이 두통증상은 특별한 원인을 모른체 우리에게 찾아옵니다. 두통은 처음에는 가벼운 통증으로 시작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두통에 통증의 강도는 심해지며 생활하는데 지장을 줄 정..

만성두통 원인에 대한 치료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단순하게 생각하는 두통 이런 두통은 전세계 인구의 90% 이상이 경험을 한다고 합니다. 특별한 원인 없이 찾아오는 두통으로 진통제를 먹거나 참는 것으로 해결합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방치를 하게 된다..

머리가 찌릿찌릿한 두통원인을 알고 치료하자!! [내부링크]

단순하게 우리에게 통증이 온다면 진통제를 먹거나 참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원인을 잘 모르기 때문인데요. 원인을 모르고 방치하게 된다면 모든 병이든 증상은 더욱 심해지고 그리고 더 큰 병으로 이어지게..

두통심할때 두통치료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한번은 겪어보는 증상이 있습니다. 바로 두통인데요. 두통은 가벼운 머리통증으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통증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심해집니다. 두통심할때 우리는 어떻게 해결할까..

편두통병원 하면 바로 여기입니다!! [내부링크]

우리 일상적으로 생각하는 두통은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우리의 인식 속에는 단순하게 ‘머리가 아픈 것’이라는 생각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스트레스나 과로, 음주, 흡연 등..

어지럼증! 어지럼증클리닉으로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현대사회에 살다보면 여러 가지로 신경써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가끔 현기증이나 어지럼증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증상들이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하여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

어지럼증원인 알고 예방해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일상에서 가끔 머리가 핑도는 듯한 어지러움을 느껴보셨을 겁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사라집니다. 이런 조그마한 어지럼증이 시간이 지나면 지속시간이 더 늘어나면서 생활하는데 불편함을 느끼..

두통병원 많이 고민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사람들은 항상 바쁜 일상 속에서 살아갑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다보면 일적으로나 각박한 세상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과로 등으로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며 나도 모르게 예민..

두통치료 어떻게 하셨나요? 이제 한의원에서 치료해보세요 [내부링크]

두통은 우리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질환 중 하나입니다. 주위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으로 사람들은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 방치를 하게 되는데 장기간 방치를 하게 되면 두통은 만성이나 중풍으로 이어..

두통 어지러움이 반복되는 원인을 찾자! [내부링크]

학창시절에 숙제나 과제가 많아 종종 스트레스를 받아 본 기억이 있습니다. 신경도 예민해지고 한 곳에 집중하기 때문에 머리가 지끈지끈한 통증과 어리점증의 증상이 찾아옵니다. 이런 통증이 계속 지속되면 진통..

두통원인 알고나면 쉽게 치료 가능하다!! [내부링크]

생각을 많이 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일 때 머리통증을 느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증상은 지끈지끈 아프고 죄여오는 압박감 같은 느낌입니다. 이런 통증을 바로 두통이라고 합니다. 누구에게나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두통 심할때 초기 치료가 중요하다!! [내부링크]

가끔 특별한 원인 없이 머리에 통증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머리통증은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은 겪어보는 통증인데요. 이러한 통증을 두통이라고 부릅니다. 두통은 가벼운 통증으로 다가옵니다. 하지만 시..

편두통치료 통해 편두통에서 벗어나보세요!! [내부링크]

사람은 살다보면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작은 스트레스라도 우리 몸에 영향을 받게 되는데 지속적으로 받다 보면 신경은 예민해지고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소한 것에도 신경이 예민..

두통한의원 여기에서 치료하자!!! [내부링크]

우리가 생각하는 머리통증은 대부분이 단순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일상생활을 할 때 느끼는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처음은 약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점점 통증은 심해지게 됩니다. 머리통증은 우리..

혈관성두통 치료를 미루지 말자!! [내부링크]

우리가 가끔 머리 한쪽이 깨질 것 같고 열이 나거나 욱신거리는 느낌을 받아 본적이 있을 겁니다. 이런 증상을 두통이라고 합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누구나 다 아는 질환입니다. 두통에는 다양한..

두통원인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내부링크]

현대사회를 살다보면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많을 것입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머리가 아프고 심하면 일이 손에 안 잡힐 정도로 통증이 심한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머리통증을 우리는 두통이라고 합니다. 두통원..

스트레스성두통 참지 마세요! 치료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가끔 우리는 신경을 몰두하고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지끈지끈하게 머리가 아파오면서 두통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두통을 신경성두통 또는 스트레스성두통이라고 합니다. 두통은 한번 오면 증상은 약하지..

긴장성두통 참지 말고 치료하세요!! [내부링크]

우리가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을 때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거나 띵한 증상을 느껴보셨을 겁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힘들어집니다. 이러한 머리통증이 있다면 두통을 의심해야 합니다. 두통은 누..

두통한의원 여기라면 후회가 없다!! [내부링크]

세상에는 우리가 모르는 질병이 많이 있습니다. 모르는 질병은 치료법이 정확하지 않아 어렵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는 질병은 거기에 맞는 치료방법으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많이 알려진 두통도 마찬..

두통병원 이제는 두통치료 잘하는 곳으로!! [내부링크]

한번은 겪어보는 질환 두통은 가벼운 증상으로 처음 다가옵니다. 처음 통증은 짧은 시간 안에 사라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 지속시간은 길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두통약을 계속 복용하게 됩니다. 두통약..

두통이심할때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 [내부링크]

머리가 죄여오는 듯한 느낌의 두통이심할때 우리가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이 바로 약을 먹는 것입니다. 하지만 약을 지속적으로 먹는다면 효과는 줄고 증상은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두통이 심하다고 느낄 때 정..

만성두통 증상과 원인을 알자!!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이 머리통증이 있다고 하면 두통을 말합니다. 두통의 인식이 약하기 때문에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방치하면 두통에 의해 더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초기에 원..

두통치료 미루지 말고 치료하자!! [내부링크]

우리가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고 욱신거리는 증상이 나타나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바로 두통입니다. 두통은 친숙한 단어이며 주면에서 이런 증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두통은 가볍게..

이명치료법 어렵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가끔 가만히 있어도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것을 느껴보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귀에서 소리가 나는 것을 이명이라고 하는데요. 이명은 외부의 자극 없이 환자 신체 내부에서 소리가 들리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

어지러움증 치료는 초기에!! [내부링크]

생활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어지럽고 세상이 빙빙 도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지러움증은 어떤 원인에 의해 생기는지 알아야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지러움증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나타나는 것이..

편두통병원 역시 믿을 수 있는 곳으로! [내부링크]

편두통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본 두통으로 주변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에 하나입니다. 주변에서 편두통을 앓고 계신 분들은 편두통병원을 잘 모르고 편두통약을 먹습니다. 하지만 편두통은 가볍게 생각해서..

편두통치료 가까운데서 해결하자!!! [내부링크]

편두통은 한쪽머리가 아픈 것을 말합니다. 이유 없이 생활하다보면 지끈지끈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처음에는 가볍게 나타났지만 점점 횟수도 증가되고 만성으로 발전되기 때문에 편두통치료가 중요합니다. 그..

두통에 좋은 음식 먹고 두통없애보자!! [내부링크]

생활하면서 느끼는 찌릿찌릿한 통증을 한번은 느껴보셨을 겁니다. 이런 두통은 예기치 못한 상황에 찾아옵니다. 이렇게 누구나 두통으로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볍게 생각하여 방치하기 쉬운 두통은 정..

두통원인 무엇이 있는지 파헤쳐보자!! [내부링크]

원인모를 두통으로 주위에 고통 받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그럴 때 마다 두통약을 복용하거나 두통원인을 못 찾고 참고 견디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두통약은 통증조절을 하는 진통제이므로 치료에는 효..

두통눈통증 원인이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두통은 일상생활에서 머리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두통에 통증이 심하게 될 경우 힘이 들 정도에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렇게 두통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은 주위에서 꽤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두통에..

잦은 두통의원인 우리가 알지 못한 사실들!! [내부링크]

우리는 두통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머리가 아프고 열이 나고 집중을 할 수 없을 정도 심한 두통을 경험해보신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잦은 두통의원인은 한 가지에 원인만으로 나타나는 것..

편두통치료 해답은 여기에 있다!! [내부링크]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지긋지긋한 편두통으로 고생하는 사람을 주위에 여럿 볼 수 가있습니다. 그만큼 편두통은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에 속합니다. 편두통은 혈관성두통으로 대표적이며 뇌혈관에 수..

두통 지압법 빠른 대처해보자!! [내부링크]

우리는 두통이 발생 되었을 때 어떻게 대처를 하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약을 먹으면 어느 정도 통증이 완화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두통약은 치료제가 아니기 때문에 많이 복용하면 두통증상이 나빠질 수 있습니..

두통병원 어디가 확실하면!? [내부링크]

회사생활에 있어서 일은 언제나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일적으로 스트레스 받고 신경을 많이 쓰게 되면 머리의 통증이 옵니다. 바로 두통인데요. 두통은 나이불문하고 한 번씩은 겪게 됩니다. 두통의 증상..

두통없애는법 좋은 음식으로 해결!!! [내부링크]

두통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원인에 따라 나뉘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두통은 몇 가지가 안됩니다. 편두통, 긴장성두통, 군발두통, 경추성두통 등이 있습니다. 우리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두..

두통치료 더 이상 망설이지 마세요!!! [내부링크]

오랫동안 두통의 고통으로 괴로우셨을 겁니다. 두통은 우리가 생활하는데 항상 따라오는 질환에 하나입니다. 습관처럼 머리가 지끈지끈 아플 때 우리는 두통약을 먹습니다. 그래도 두통의 증상은 잠깐 호전되고..

두통치료한의원 어렵게 찾자 말자!! [내부링크]

어느 한곳에 신경을 집중적으로 쓰다보면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올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도 지끈거립니다. 생활을 하다보면 이러한 상황은 누구나 올 수 있고 그 때문에 두통을 많이 호소..

머리아프고 속이울렁 그렇다면 어떻게?!! [내부링크]

우리가 평상시 머리아프고 속이울렁거린다면 어떻게 해결할까요?? 위장약이나 두통약을 먹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진통제를 자주 복용 하게 되면 내성이 생길 수 있고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머리아..

왼쪽머리통증 무엇이 원인일까?! [내부링크]

누구나 한번은 겪는 고통 두통 우리는 두통의 원인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거의 두통약을 먹는데 보통입니다. 하지만 두통을 방치하게 된다면 만성두통이 되면서 중풍으로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두통은 초..

머리두통 이렇게 한번 해결해보자!! [내부링크]

머리두통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두통은 우리 주변에서 많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이 그냥 참고 진통제로 해결합니다. 두통은 뇌와 연관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를 해야 좋..

두통병원 이제 여기서 치료하자!! [내부링크]

두통은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갑자기 오기도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아무런 원인 없이 찾아옵니다. 그만큼 두통은 우리 생활하는데 가장 많이 알려진 질환 중 하나입니다. 주위에서도 두통으로 약을 먹는 사람을 보..

두통증상 이제는 치료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두통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주위에서도 두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두통약을 먹거나 참는 것으로 해결합니다. 이렇게 참거나 두통약을 지..

편두통 심할때 참지 말고 조기에 예방하자!!! [내부링크]

우리는 원인 모를 머리 통증을 호소하는 경험이 있습니다. 특히 한쪽머리만 유독 아픈 증상이라면 누구나 편두통을 생각합니다. 주위에 편두통 심할때 보면 항상 두통약을 먹습니다. 편두통이나 일반두통 같은 경..

왼쪽 편두통 생기는 원인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의 몸은 항상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이가 점점 들면서 몸이 약해지기 때문에 가벼운 질환도 쉽게 찾아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편두통은 우리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편두통이 생..

두통클리닉 이제는 중요합니다!! [내부링크]

요즘 현대사회에서 두통을 안 겪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주위에 많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아무 원인 없이 머리 통증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두통클리닉이 중요합니다. 두통은 원인을 알아야 치료를 할..

두통한의원 멀리서 찾지 말고 풀과나무에서! [내부링크]

우리가 가장 흔히 알고 있는 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두통입니다. 두통은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하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머리통증이 발생하면 먼저 생각나는 것이 두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통은 머리통증뿐만..

두통으로 고민 이제그만!!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머리통증이 발생되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바로 두통입니다. 그만큼 많이 알려진 질환 중 하나입니다. 두통으로 오는 통증은 머리뿐만이 아니라 다른 증상과 동반되어 나타납니다. 그래서 두통이..

두통 안구통증 원인 알고 치료해보세요!! [내부링크]

두통이라고 하면 일상생활에서 머리에 통증이 나타날 때 우리는 두통을 가장먼저 떠올립니다. 하지만 가끔 두통과 함께 안구통증을 동반하는 증세가 보입니다. 아무리 약을 먹어도 두통 안구통증에 증상은 사라지..

머리가 아플때가는병원 제대로 가야한다!! [내부링크]

머리 아플때가 생활하면서 종종 느껴보셨을 겁니다. 우리는 이럴 때 마다 항상 두통약을 먹거나 참는 게 대부분입니다. 통증이 심하면 병원에 가서 CT, MRI 등 각종 검사를 해도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

두통원인 이것만 알고 가자!!! [내부링크]

우리가 살아가면서 두통을 한번쯤은 겪어 봤을 겁니다. 그만큼 누구나가 흔히 알고 있는 두통 두통원인을 모르고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두통이 계속 진행되다보면 스트레스가 쌓이고 통증만..

어지럼증치료 어떻게할까?! [내부링크]

어지럼증 우리가 생활하면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어지럼증으로 호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어지럼증의 원인은 신경계에서 이상이 생겨서 어지럼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간혹 어지럼증을 빈혈이라고 헷갈려..

머리가 지끈지끈 아플때 어떻게 해결할까?? [내부링크]

이제 우리는 두통으로부터 벗어나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많이 나타나는 두통 1년에 한 번씩은 경험하는 머리가 지끈지끈하는 통증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통증은 없어지기 때..

만성두통 원인을 파악해보자!!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많이 나타나는 질환인 두통 두통은 우리에게 가장 친숙하고 흔한 질병입니다. 그만큼 지나치기 쉽고 증상을 방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두통을 방치하고 지나치면 증상은 수 십 년을 따라다..

두통치료법 확실하게 알자!! [내부링크]

두통은 전체 인구 90% 이상이 경험하는 병입니다. 두통이 발생되면 우리는 두통약을 먹어서 통증을 완화 시킵니다. 하지만 두통약은 진통제이기 때문에 치료제가 아니므로 다시 재발 확률이 높습니다. 두통은 일..

두통 더 이상 참지마세요!!! [내부링크]

두통으로 인해 스트레스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학생, 직장인, 주부, 노인 등 연령대에 폭이 높습니다. 그만큼 두통으로 인해 고통받는 분들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통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 원인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가끔 아무런 이유 없이 어지럼증을 느껴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증상에도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빈혈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을 텐데 빈혈로 인해 어지럼증이 생기는 경우..

두통치료 이제는 풀과나무한의원에서... [내부링크]

이제 날씨가 점점 풀리고 추위가 많이 누그러졌습니다. 이렇게 따뜻한 날씨에 머리가 지끈지끈한 통증이 지속된다면 굉장히 신경이 쓰이실 겁니다. 머리가 지끈한 두통은 우리가 가장 많이 앓고있는 질환 중 하나..

편두통 치료? 어떻게?!! [내부링크]

우리가 편두통은 두통 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두통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머리 통증을 느껴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유독 한 곳만 머리가 아프다면 편두통일 가능성이 큽니다. 편두통으로 고생하시는..

두통이 심할때 좋은 방법으로 해결하자!! [내부링크]

우리가 두통이 심할때 생활이 힘들 정도로 통증이 옵니다. 그리고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이런 스트레스 받는 것만으로도 두통이 심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두통은 여러 가지 원인에..

두통이 심해요 이런 고민 이제 그만! [내부링크]

살면서 두통을 한번은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일상생활에서 겪는 두통으로 겪는 사람들은 회사원들이나 주부들이 직장이나 가정에서 스트레스로 인해 많이 나타납니다. 스트레스로 두통이 심해요 라고 하시는 분들..

오른쪽 편두통 고민하지마세요!!! [내부링크]

업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예민한 상환이 오면 머리가 지끈지끈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심한 경우 일에 진행이 안될 정도로 통증을 유발하는데 특히 원인 모를 오른쪽 머리통증은 편두통을 의심해..

혈관성두통 이제 방치하지말자!! [내부링크]

혈관은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혈관이 안 좋기 시작하면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뇌혈관질환 등 여러 가지 질환에 걸릴 수가 있습니다. 두통 또한 혈관으로 인해 생기는 혈관성두통이 있습니다..

편두통치료 좋은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생활을 하다보면 특별한 원인 없이 한쪽 머리가 쿡쿡 쑤시는 듯한 아프다면 제일 먼저 편두통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편두통은 가장 흔한 두통이면서 일반적으로 두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10%가 편두통을..

두통의종류 어떤 것들이 있나?! [내부링크]

두통은 가장 많이 알고있는 질환의 하나입니다. 그만큼 머리가 지끈지끈하고 통증이 오면 우리는 두통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원인 모르게 두통이 오기도 하는데요. 심할 경우 생활이 힘들정동의 통증이 오기도..

긴장성두통? 한번 들여다보자!! [내부링크]

두통은 우리를 괴롭히는 통증 중 하나입니다. 그 중 하나인 긴장두통은 두통환자 중 가장 많이 호소하는 질환입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1년에 한번이상은 이 두통 때문에 고통을 받아 봤을 겁니다. 긴장성두통은..

두통원인 한번 알고 넘어가자!! [내부링크]

우리가 머리가 아프면 제일 의심하는 증상이 바로 두통입니다. 두통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본 질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쉽게 생각하여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는 두통..

현기증원인 무엇인지 찾아보자!! [내부링크]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평소와 다르게 어지럼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빈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잘못알고 있는 것입니다. 빈혈로 인해 어지럼증이 생기는 것은 드물다고 말하고..

귀이명 치료는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우리는 가끔 혼자 있을 때 귀에서 위잉위잉 소리가 나는 것을 이명이라고 합니다. 귀이명은 외부 소리의 자극 없이 느껴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한국인의 경우 30%가 이명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귀이명은 특정 질환..

두통에 좋은 음식 꼭 알고 먹자!! [내부링크]

두통은 우리가 살면서 한번은 겪어보는 질환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어딘가에 집중을 하다보면 머리에 혈류가 집중되어 두통이 발생하는데 두통이 발생하면 우리는 약을 먹거나 참으면서 치료는 거의 안하고 방..

뒷머리두통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목과 척추는 우리의 몸을 지탱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현대사회에 들어오면서 앉아서 일을 하다보니까 구부정한 자세가 계속 유지되면 척추나 목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그래서 일자목이나 허리디스크가 오..

머리어지럼증 때문에 울렁기리는 이유!!! [내부링크]

사람이 살다보면 가끔씩 머리가 띵하고 머리어지럼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머리어지럼증은 누구나 한번씩은 겪어보는 통증 중 하나입니다. 어지럼정은 우리가 그냥 지나치기 쉬습니다. 왜냐하면 시간이 지나..

두통약 이제 잊어버리세요! [내부링크]

살면서 겪어보는 통증 두통! 두통은 누구나 한 번씩은 겪어보는 것이 바로 두통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두통을 두통약이나 그냥 참고 있으면 통증이 가라앉기 때문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통약으로 항..

머리가 찌릿찌릿? 이런 머리 통증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생활을 하다보면 우리는 가끔 머리가 찌릿찌릿한 통증을 느낍니다. 대부분에 사람들이 느끼는 통증은 바로 두통입니다. 두통은 학창시절에서부터 있으셨던 분도 계십니다. 이렇게 두통은 나이를 불분하고 많은 사..

편두통 심할때 걱정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두통은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씩은 겪는 고통의 질환입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알고 있는 편두통이 있는데요. 편두통은 머리 한쪽에서만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주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

두통 구토 증상이 별견되었다면?!?! [내부링크]

평소에 자주 느끼는 머리통증 우리는 이걸 두통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렸을 때부터 느끼는 사람도 있고 직장생활하면서 갑자기 생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두통은 극심한 사람은 생활이 힘들정도로 느..

편두통, 긴장성 두통 원인~!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머리통증은 누구나 한번은 느껴보셨을 겁니다. 우리는 이걸 두통이라고 합니다. 많이 겪고 알고는 있지만 원인은 잘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통이라고 생각 될 때에 우리는 약을 먹거나 참는 경우가..

만성두통 예방하는 습관들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만성두통 누구나 한번씩 겪어본 질환입니다. 두통의 통증은 개개인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어렵습니다. 생활하다보면 머리가 터질것같거나 눈썹주위가 심하게 아프거나 욱신거리거리는 증..

두통치료 원인알고 치료하자!! [내부링크]

두통 우리가 알고있는 병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다. 흔히 일상생활에서 두통은 드물게 볼 수 있습니다. 머리에 열이나고 터질 것 같은 느낌이나 욱신거리는 통증을 나타내는데요 우리는 두통이 왔을 때 두통약..

두통 속울렁거림 원인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두통이 발생하면 여러 가지 증상이 같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두통과 속울렁거림은 일반적으로 많이 나타납니다. 두통과 속울렁거림에 관계에는 소화기 장애가 있습니다. 우리가 먹은 음식물이 제대로 섞..

오른쪽 편두통 원인 파악하자!! [내부링크]

두통 우리는 이 두통을 살면서 한번은 겪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두통으로 고생하신 분도 있고, 직장생활을 하면서 스트레스로 두통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한 두통은 수면부족이 생기고 집중력도 감소됩니..

두통이 심해요 방치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두통하면 그냥 가볍게 생각하시고 넘어가시는 분 많으시죠. 두통이 심해도 약을 먹거나 참고 견디는 분이 대부분일 겁니다. 일상생활에서 머리가 지끈지끈아프고 열이 나면서 욱신거리고 눈썹주의가 아프거나하는..

고혈압성 두통?에 대하여.. [내부링크]

고혈압 많이 들어보셨죠? 나이들면 혈압을 조심하라고 하는데 그래서 고혈압 저혈압을 조심해야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두통도 고혈압과 연관이 있습니다 바로 고혈압 두통입니다. 우리 식습관중 짜고 맵게 먹..

두통으로 머리아플때 지압으로 해결해보자!! [내부링크]

만성두통 두통은 학창시절 공부할 때부터 느끼는 경우도 있고, 사회생활 하다보니까 갑자기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 곁에 늘 따라다니는 두통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과로이거나 하면 어김없이 찾..

혈관성두통의 대표주자 편두통 [내부링크]

나이가 먹을수록 항상 신경써야 되는 부분이 바로 혈관입니다. 혈관에 이상에 따라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이 올 수 있는데요 우리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두통도 혈관과 관련이 있습니다. 혈관이 확장되면 생..

어지럼증 치료 한방요법을 통해 개선해보자!! [내부링크]

일하는 도중에 갑자기 머리가 아파와 어지럼이 느껴지거나 지속적으로 어리점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지럼은 누구나 겪는 증상이기 때문에 간혹 무시하고 지나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지럼증은..

메니에르병 증상 중 하나 현기증~ @.@; [내부링크]

현기증입니다. 간혹 느끼는 증상이라 쉽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한 경우 고통을 호소하며 발작이 수개월동안 일어납니다. 오래지속되면 한 시간 이상 지속되기도 합니다. 현기증이 있을 때 안구진탕이..

이명치료법 알고 고쳐보자!! [내부링크]

이명은 특정한 질환이 아니라 귀에서 들려오는 소음에 대해 주관적인 느낌‘을 말합니다. 한국인의 30%이상 이 이명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또 심한 이명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은 1~5%정도입니다. 미국의 통계에..

이명현상 좋은 음식으로 예방해보자! [내부링크]

이명현상 겪어 보셨나요? 혼자 조용히 있을 때 귀에서 소리리나는 것을 느끼신 분들 계실 겁니다. 그걸 바로 이명현상이라고 하는데요. 이명 귀울음 증상이라고 말합니다. 이명이란 외부의 자극 없이 환자 자신의..

두통 어지럼증 이것것쯤~ 이겨내보자!! [내부링크]

두통과 어지럼증은 현대인들이라면 흔히들 겪는 증상이다. 그러나 대부분에 사람들은 일시적인 증상만 보고 간단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흔히 우리는 참거나 약 한 알로 해결하지만 이것은 위험한 일..

스트레스성 두통 이제는 아프지 말자!! [내부링크]

흔히들 겪는 질환 중 하나인 두통 두통 중에도 긴장성 두통이라고 하는 스트레스성 두통을 많이 겪어 보셨을 겁니다. 현대사회에서 직장인들이 겪는 스트레스가 이유인데요 특히 사무직 직장인들에게 직업병이라..

두통 원인!! 어혈이 문제입니다. [내부링크]

두통 어떤 원인 때문에 나에게 이런 아픔을 주는 것일까 라는 의문점이 생기실 겁니다. 두통 원인은 여러 가지 이유들이 있습니다. 소화가 안되서 섭취한 음식물이 제대로 섞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명 증상? 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가끔 혼자 있거나 잠 들 때 귀에서 삐~소리가 들린 느낌이 있을 겁니다. 이게 바로 이명인데요. 이명은 귀 울음 증상이라고 합니다. 신체 내부에서 소리가 들리는 청각 증상을 말합니다. 이명은 귀 질환의 중요한..

이명 원인 알고 치료해보자! [내부링크]

집에 혼자 잠들거나 할 때 귀에서 삐~거리는 소리 들어 봤을 겁니다. 대부분 잘 모르고 그냥 넘어가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이 증상은 바로 이명이라고 하는 증상입니다.외부 소리의 자극 없이 주관적으로 느껴지..

어지럼증 예방법 어떻게 실천하는 것이 좋을까? [내부링크]

어지럼증 가벼운 증상으로 여겨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지럼증은 뇌졸중, 뇌 암, 귓병, 심장병 등이 원인으로 뽑고 있습니다.  증상이 미비해 병을 전혀 알 수 없어 응급치료를 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

전정신경염은 어지럼증의 원인 [내부링크]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원인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전정신경에 염증이 생겨 일어나는 어지럼증이 있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전정기관, 두뇌에 생기는 질환에 의해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

고혈압 두통 증상 알고 해결하자!!! [내부링크]

대한민국 사람들의 식습관중 하나가 바로 짜게 먹는 것입니다. 나트륨섭취량이 다른 나라에 비해 몇 배나 됩니다. 그렇게 되면 고혈압을 유발하게 되죠. 고혈압 두통은 소리없는 암살자라 불리우며 통증이 나타나..

두통 없애는법 간단하게 해결하자!! [내부링크]

두통은 가장 흔한 질병이면서도 방치하면 큰 질병으로 번질 수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두통을 겪어 보셨을 겁니다. 그렇지만 쉬운 질병이기 때문에 약을 먹거나 참고 말았..

두통이 심할때 원인을 알고 예방하자!!! [내부링크]

급격히 추워졌습니다. 그럴수록 몸 관리를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 번씩 겪는 고통 중 하나 바로 두통입니다. 두통이라고 하면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두통이 심할때는 일상생..

이석증과 어지럼증에 관계와 치료방법! [내부링크]

내 몸은 내가 지켜야합니다. 겨울이 되고 날씨가 급 추워졌습니다. 이번 겨울은 날씨가 불규칙하죠. 그래서 더욱더 몸조심을 해야합니다. 가장 흔히들 겪는 대표적인 증상으로 어지럼증이 있는데요 그 원인은 많습..

어지럼증 증상 과 원인파악 [내부링크]

요즘 들어 많이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그럴수록 건강의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이 어지럼증은 조심해야합니다. 왜냐면 자칫 방치하게 되면 큰 질병으로 번질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지럼증이 어떤 증..

두통에 좋은 차 및 지압법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갑자기 쌀쌀한 날씨가 되어서 감기도 조심하고 몸에 면역력도 높여야하죠. 그러다보면 지끈지끈하던 두통이 더 심해 질 수 가있습니다. 평상시에도 항상 관리를 하지않으면 재발도 가능하니 각별히 신경을 써야합..

편두통 심할때 잘 대처하자!!! [내부링크]

편두통 원인을 잘 몰라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두통은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죠. 편두통은 우리가 가장 많이 아는 두통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아프면 약국에서 약을 사서 먹거나 완화될..

편두통병원 꼭 가봐야한다!! [내부링크]

편두통 방치하지마시고 꼭 병원 가야합니다. 편두통은 두통약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두통입니다. 편두통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어 이에 맞추어 치료를 해야 좋아집니다. 가끔 편두통이 심한 환자가 있습니다. 심..

긴장성두통 예방 해보자!!! [내부링크]

현대 직장인들 만인의 고질병 스트레스 스트레스와 과로로 근육이 긴장되어 나타는 두통이 따라오는데요. 이걸 긴장성두통이라고 합니다. 두통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나타나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스트레스..

지끈지끈 두통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내부링크]

만성두통으로 괴로우신분 많으실 겁니다. 약을 먹어도 낫지 않고 혹시 내성이 생긴건가?라는 의심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병원을 다녀봤지만 그냥 두통이라고하는데 호전되지는 않고 답답하셨죠. 두통은 우리나..

스트레스두통 참지말자! [내부링크]

스트레스두통 참지말자! 현대 사회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흔한 질병 두통 하지만 그 이유는 천차만별입니다. 고통의 크기도 다르고 원인을 잘 찾을 수 없고, 그래서 정확하게 진단을 내릴 수 없습니다. 두통에 원..

두통 원인 알면 치료하기 쉽다!! [내부링크]

평생 누구나 한번씩 겪는 두통 누구는 어릴때부터 두통이 있던 사람이 있고 갑자기 두통이 생긴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두통은 그냥 지나치기 일쑤입니다. 왜냐하면 약을 먹으면 조금 호전이 되기 때문이..

편두통 치료 참지말자!!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한번쯤은 겪는 질환중 하나인 두통이다 두통 중에 편두통이 있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두통 아니면 편두통 때문에 고통을 호소한다. 누구나 편두통이면 그냥 약하나먹고 지나치는 사람이 대부분..

긴장성 두통의 원인 그것이 궁금하다!!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많이 볼수 있는 것이 바로 두통입니다. 두통 중에도 많이 볼 수 있는 것이 편두통과 긴장성 두통입니다. 일단 편두통은 혈관성 두통이라고 불리는데요, 환자는 주기적으로 편두통을 호소하게 되는데..

두통이 심할때 집 밖으로 나가고싶지 않죠??! [내부링크]

이제 연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나이도 한 살먹고 우리 직장인들의 숙제 연말정산이 이제 눈앞에 있습니다. 그런 것 때문에 우리는 머리도 지끈지끈 아프고 심하면 두통이 오기도하죠 두통은 어느 특정한 질병..

두통이 심할때 뇌청혈 해독이 답이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모든 사람이 한번씩은 겪고 있는 질병이 바로 두통입니다. 흔히 우리들이 겪는 고통은 머리가 열이 나면서 터질 것 같거나 눈썹 주위가 심하게 아프거나 욱씬거리거나 하면 참거나 약으로 해결했습니다...

두통없애는법! 그것이 무엇일까??! [내부링크]

두통은 사람들이 아는 것이 거의 대부분 편두통정도 밖에 모를 것이다. 하지만 두통의 종류는 13가지로 분류할 수있다. 많은 사람들이 아는 편두통은 “혈관성두통”,“월경 두통”이라고 불린다. 환자는 주기적..

편두통, 긴장성 두통 증상 및 스트레스해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두통은 일상생활에서 흔히들 겪는 고통 중에 합니다. 많이들 겪는 증상들을 보면 눈썹주의가 뽀개지게 아프거나 욱신거리는 통증이 대부분인데요 하지만 두통에도 여러 가지 증세에 따라 나눠지게 됩니다. 지금 다..

근긴장성 두통 증상 낱낱이 파헤쳐보자!! [내부링크]

스트레스와 과로로 인해 근육이 긴장되어 나타나는 두통이 바로 근긴장성 두통인데, 두통으로 괴로워하시는 환자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도 근긴장성 두통입니다. ‘심인성두통 및 불안과 우울증의 두통..

어지럼증의 주범 메니에르증후군!! 대체 무엇일까?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은 어지럼증을 겪어봤을 겁니다. 하지만 그냥 지나치기 쉬운 질병중 하나가 바로 어지럼증인데요 대부분 약을 먹거나 방치하기 때문에 그 후에 어떤 질병이 다가올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나..

귀에서 소리가 나요.. 이명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명의 원인에 대해 먼전 알아보겠습니다. 이명' 귀에서 소리가 나요' 와 같은 증상은 외부 소리의 자극 없이 주관적으로 느껴지는걸 말하는데요. 우리나라 30%가 약하게 이명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그 중에 1~5%..

어지럼증 원인 및 대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지럼증 원인 및 대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지럼은 의학용어로 주위가 평소와 다르게 움직이는 느낌을 말합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빈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빈혈로 어지럼증이 생기는..

편두통 증상 및 그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통은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증상입니다. 흔히 우리는 이를 간과하고 참거나 두통약(타이레놀)으로 잠시 완화 시키고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대로 방치 할 경우 중풍, 뇌질환..

만성두통 부르는 몇 가지 원인들 [내부링크]

MRI, CT 촬영 등 각종 진단으로도 뚜렷한 원인을 찾지 못한 만성두통으로 하루 하루가 힘겨운 분들이 있습니다. 정밀 진단으로도 밝혀지지 않는 만성두통의 원인,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만성두통, 뇌의 혈..

지속되는 두통 증상.. 5일동안 계속 이러네요 [내부링크]

제가 메니에르병이라는 이비인후과 질환이 있지만 메니에르병 증상은 이미 다 없어졌구 두통만 5일째 계속되네요. 머리아프니 지쳐서 잠도 많아지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옵니다. 어쨋던 지속적인 두통 증상의 치료..

경추성 두통 증상 및 치료: 뽀족한 것에 찔리는 듯한 통증 [내부링크]

전부터 머리 뒤 후두부쪽에 통증이 무언가 뾰족한것에 찔리는 듯한 통증이 있고 평상시 편두통이있고 메스꺼움과 어지럼증, 구토가 나서 견디기 힘듭니다. 머리뒤를 만지면 통증이 심해 잠을 못이룹니다. 머리를..

어지럽고 두통 증상?? 위에서 출혈도 있네요.. [내부링크]

제가 한 2주 전부터 머리가 아프고 어지럽고 첨엔 속이 좀 울렁거리는거 같기도 하고 그랬는데요 2주정도 지나니깐 속 울렁거리는건 괜찮아진거 같기도 한데 계속 머리아프고 어지럽고 그래요. 그리고 오늘은 검정..

갑상선 두통 어지럼증 밤마다 이런 증상이 심해져요.. [내부링크]

밤마다 머리가 엄청아프고 평소엔 그냥 조금씩 아프고 어지럽고 속이 안좋고 가끔 토도 했어요 그리고 진통제를 먹어도 효과가 없고요 입맛이 없어서 밥도 잘안먹고 잠이 잘와서 일찍자거나 낮잠을자요 그러고 병..

두통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단과 처방으로 벗어나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은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점점 간편하고 편리한 삶이 가능하도록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치열하고 복잡한 사회에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것은 어쩌면..

신경성 두통 원인 및 치료 알아보고 대처하기~!! [내부링크]

두통은 현대인의 숙명과 같은 문제입니다. 그중에서 신경성 두통은 중요한 일을 앞두고 꼭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통이 반복되면서 중요한 날이 아니더라도 반복된 두통을 겪는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걸..

긴장성 두통~! 근원치료로 해결하자.. [내부링크]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누구나 한번쯤 겪어본 통증이라 하면 두통이 아닐까 싶은데요. 성인의 80%가 적어도 한 달에 한번쯤은 두통 증상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두통의 원인을 살펴보면 굉장히 흥미로운데요..

머리가 아픈이유, 편두통없애는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다양한 두통 중에서 특히 통증이 심하다고 알려진 편두통. 편두통은 한쪽 머리가 욱신거리며 아픈 증상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편두통은 통증의 강도와 발생 빈도가 환자에 따라 다양한 양상을 보이는데 머리통증과..

두통없애는법 “풀과 나무”에서 확실하게 제거! [내부링크]

두통을 단 한번도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스트레스로 인해 원인 불명의 두통을 호소하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러한 머리의 통증은 증상이나 종류가 조금씩 다릅니다. 한..

만성두통 벗어나고 싶다면 어혈을 치료해라 [내부링크]

누구나 한번쯤 두통을 경험합니다. 하지만 보통은 심각성을 못 느끼죠. 그래서 대부분 두통약 한 알로 해결하죠. 약을 먹으면 증상이 잠시 좋아 질뿐 만성적으로 두통이 반복될 때가 많습니다. 이렇게 만성두통을..

원인을 찾아 없애는 두통치료법 알아볼까? [내부링크]

현대인이 가장 흔하게 겪는 질환 중의 하나가 바로 두통이라고 합니다. 최근 한 진통제 회사에서 우리나라 사람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대한민국 국민의 50%가 한 달에 1~2회 두통을 느끼고 있다고..

긴장성두통 치료 - 혈액 내 노폐물을 없애는 것이 중요해 - [내부링크]

직장인에게 가장 흔히 나타나는 두통은 긴장성 두통으로 과도한 업무로 인한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혈액 속 노폐물의 축적이 원인입니다. 스트레스가 심한 상태에서 장시간 오래 앉아 있게 되면 체내 혈액 순환..

아이 생각한다면 임산부두통 방치 마세요!! [내부링크]

임신을 하게 되면 여성의 몸은 임신에 알맞은 몸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겪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임신 전과는 다른 증상을 경험하게 되기도 하는데요. 그 때문에 제대로 대처를 하지 못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흔하지만 낯선 “어지럼증 증상” 왜 검사가 필요할까? [내부링크]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느끼게 되는 많은 병적 증세 중 두통이나 요통과 같은 통증을 빼고 나면, 가장 많이 경험하는 증상이 바로 ‘어지럼증’일 것입니다. 그만큼 흔하게 겪는 질환이지만, 우리가 어지럼증에..

이유없는 두통 어지러움 증상 치료.. [내부링크]

현재 고등학교재학중인 여학생이구요 제목말그대로 요즘 이유없는(?)두통과 어지러움때문에 힘드네요.. 감기를 걸린것도 아니고 수면시간은 여섯시간 이상으로 수면부족도 아닌것같고, 그렇다고 무리한 육체활동..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요. 이명의 원인은? [내부링크]

남들은 듣지 못하는데 나에게만 들리는 이명. 단순히 일상의 불편함을 넘어 심리적 불안감을 주기에 충분한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이명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요! 외부 소리의 자극 없..

잦은 편두통 효과적인 치료? 일상이 흔들린다면? [내부링크]

삶의 질이 중요한 삶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점차 늘고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여가생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요. 그런..

편두통 심할때.. 증상(구토, 메스꺼움, 눈통증, 관자놀이) [내부링크]

저는 현재 고등학교 재학중인 2학년 여학생입니다. 중학생때부터 편두통 증상을 앓아왔었는데 요즘들어 갑자기 두통이 너무 극심해 질문드립니다. 오른쪽 머리 전체가 깨질듯이 아프나 특히 관자놀이 부분이 미칠..

스트레스 두통? 두통이 심할때..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고 빈혈증세 [내부링크]

두통이 징하가 싶을 정도로 정말 심할때.. 주변 사람들이 모두 인정할 정도로 아침에 잘 일어나고 그랬는데 아침에 눈 뜨마자마 일어나서 바로 정상적으로 생활할정도로 아침에 잘 일어났는데 요새는 그게 안 되..

편두통 증상? 왼쪽은 통증이 심하고 오른쪽은 좀 어지러워요.. [내부링크]

요새들어 왼쪽머리가 너무아파요..오른쪽은 그냥 쫌 머지럽고... 왼쪽은 막 누르는것같이 아픈데.... 왜그런건가요..? 근데 막 왼쪽머리가아프면 왼쪽눈도 힘이 없어져요...자꾸 감기게되요... 머리아프면 토나..

집중 후 두통이 심할때.. 두통 병원? 한의원? 어떤 곳이 좋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법률관련 전문직종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요, 업무 특성상 집중을 해야 할 (머리를 써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런데 집중을 장시간 한 뒤에 항상 피로감과 함께 두통이 심할때가 많네요.. 수험생..

편두통치료: 진통제, 게보린.. 계속 먹어야 하나요?? [내부링크]

스마트폰이나 PC를 많이 해서 두통이 오는건 제가 많이 했기 때문에 그렇지만 밖에 나갔을 때 너무 더워서 햇빛이 강하거나 추워서 찬바람이 심하게 불때도 편두통이 생깁니다. 최근에는 가만히 있어도 아플때가..

오른쪽 편두통, 어지럼증 증상: 두통약을 먹어도 그대로입니다.. [내부링크]

갑자기 오른쪽머리가 심하게 아팠어요 그리고 그다음날부터 앞이 안보이면서 어지러운게아니라 그냥 누워있으면 빙글빙글돌고 일어서있어도 빙글빙글돌아요 제몸이도는것처럼요 앉아있어도 돌고 두통약을먹어도 어..

머리에 식은땀.. 밤중에 두통이 심해집니다.. [내부링크]

약1개월전부터 수면중에 약간의 두통과함께 머리부분에 식은땀이 많이납니다. 혹시 건강상에 문제가있어서가 아닌가 불안합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주무실 때 두통이 오고 머리에 식은땀이 아닌다구요? 요..

만성두통 일까요? 비가 오면 갑자기 두통이 심해져요 [내부링크]

날씨가 흐려져서 비가 오는 날이면 갑자기 두통이 너무 심해지는데? 어제도 판콜 3병이나 마시고 밤에 잠을 자니깐 나아지더라구요 저한테 2~3년 전부터 간헐적으로 만성두통이 있긴한데 비만오면 두통이 오는게..

술 두통.. 술(음주) 마시면 안압이 상승해서 두통이 오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 1~2년 사이에 술을 마시면 필름이 끊기는 건 당연하고 안생기던 두통이 너무 심하게 생겼습니다. 속이 아프거나 그러진 않는데. 머리가 너무 아파서 정말 이틀은 일어나지도 못할 정도로 두통이..

스트레스성 두통 치료- 두통이 심하고 복부에 통증이 있어요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해로 27살 청년입니다. 최근 3~4일동안 지속적으로 복부에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과 머리를 꽉 조이는 듯한 두통을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뒷목이 계속 뻐근하고 뒷목이 뻐근하여 뒤로 재끼면 약..

두통 없애는법: 지금 한달째 뒷머리 두통증상 으로 힘듭니다.. [내부링크]

처음에는 뒷머리쪽이 많이 아펏습니다..대학병원에가서 ct 엑스레이 찍어본결과 이상없엇고요 약을먹어도 그때뿐이고 의사들 그냥신경성이라고.성의없이 진료해주고..지금까지 .고통스럽게지내고잇어요..뒤머리쪽..

왼쪽 편두통 증상.. 왼쪽 뒷골 (귀 뒤쪽) 부분 통증.. 2주일째 입니다. [내부링크]

2주전쯤부터 어느순간인가 왼쪽 뒷골에 통증이 있네요. 왼쪽 귀 뒤쪽으로 목 바로 위부터 통증이 있네요. 일반적으로 감기 걸렸을때 비슷한 느낌의 통증이라 첨에는 감기기가 있나 했는데 똑같은 부위에 똑같은 강..

머리 통증: 뇌출혈일까요? 단순 두통일까요? - 풀과나무 한의원 - [내부링크]

29살 남자구요ㅋ 제가 금요일 수영하다가 (정확히는 배영) 잠깐 한눈판사이 정통으로 정수리를 찍었는데요ㅋ 토욜에는 머리흔들면 걸린것처럼 울렁거린 두통에다가 팔다리에 힘이 없었고 오늘인 일요일은 팔다리는..

고열 후 두통 증상.. 목이 붓고 최대 39.7도까지 올라갓네요.. [내부링크]

올해 2월 말부터 베네수엘라로 일 때문에 나와 있습니다. 다름 아니라, 옆나라 콜롬비아로 4일전에 이틀간 다녀왔는데요, 다녀온 이후로 목이 붓고 몸에 열이 많이 났습니다. 최대 39.7도까지 올라갔었어요... 사..

두통이 심해요 머리가 지끈지끈..거리고 꽉 조이는 느낌이랄까.. [내부링크]

저는 9살쯤 부터 두통이 있었습니다.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는데요 머리의 정수리쪽에서 가로로 아픕니다 거의 정수리 바로 옆이에요 주로 밤에 아픕니다 잠을 못자도 아프구요 한 저녁 7-8시 사이에 아픕니다 그..

이마 두통 있고 눈알위쪽, 눈통증이 있어요 가끔은 어지러운 증상.. [내부링크]

벌써 2주째예요 ..ㅠㅠ 두통이 크게 심하진않구요 푹자고일어나면 괜찮아지다가 오후쯤되면 또 점점심해져요 증상은 이마부위와 눈알위 위쪽이 묵직하니 아파요 가끔은 어지러운 증상이 있기도 하구요 이마에 미..

지속적인 두통 메스꺼움 증상: 스키를 타다가 안면부를 다친 후부터이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외국에서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지난 2월 15일 스키를 타다가 몸이 붕뜬 상태에서 안면부를 땅바닥에 부딫히며 넘어지는 사고를 겪었습니다. 입술 위 아래에 상처가 조금나고 쓰고잇던 안경테가..

금진옥액 시술 효과 및 주의할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근래 어머니께서 두통을 동반한 현기증, 팔다리 저림증상을 자주 겪고 계십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시는 것 같아요.. 걱정이 되어 치료법을 검색해봤는데 금진옥액사혈요법? 이 요법이 두통 및 혈액순환 장애..

손이떨리고 두통이 심할때.. 대처 방안은? [내부링크]

두통이 한두달에 한번씩 정말 심할때가 있어요 두통 때문에 먹은것을 다토해야했던적도 몇번 있구 그리고 가끔 정말 두통이 심할때는 손이 떨리는 날도 있습니다. 원래 몸에 열이많은 편이라 손도 따뜻한 편인데..

심한 두통 치료, 구토 증상: 너무 머리가 아파요.. [내부링크]

오후 1시쯤 부터 갑자기 머리가 아프기 시작하다 집중도 안될정도로 심해져서 타이레놀 하나먹고 30분정도 잠을잤습니다. 잠을자고 나서도 증상은 하나도 호전되지 않고 점점 두통은 심해졌습니다. 저녁을 먹는대..

멀미하는거 같은 두통, 그리고 속도 불편해요.. 인천 두통 질문 사례 [내부링크]

금요일부터 토일월 4일째 호전되지않습니다 멀미하듯 두통이 심하고 속이 울렁거린다 해야되나 오늘 출근해서 죽을뻔했습니다. 근무시간 특성상 인천쪽 병원은 잘못 들르는데,,,,,도대체 왜 아픈지를 모르겠습니..

운동성 두통 질문입니다. 대구두통 관련 질문 [내부링크]

약 일주일전, 수영을 하던 중 두통이 발생했고, 그 후로 숨이 차기 시작하거나 힘이 드는 운동을 할때마나, 혹은 긴장했을 경우 두통이 발생합니다. 운동을 멈추면 두통도 가라앉지만 통증이 심하게 왔을때는 그..

머리가 깨질듯이 아플때.. 두통 치료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두통때문에 고생하고있는데요. 일주일 열심히 일하고 주말에 쉬는날에는 집에서 뒹굴뒹굴 하면서 부족했던 잠을 자며 쉬는 편인데 이렇게 쉬는 날 평소보다 잠을 좀더 자고나면 두통이 옵니다. 이..

머리 어지러움, 어지럼증 증상... 서울, 인천, 대구 풀과나무한의원 사례 [내부링크]

평소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으며... 아주 아주 가끔... 약간 어지러움을 느꼈습니다. 그러다가.... 심장근처 가슴쪽이 쿠쿡 찌르는 듯한 아픔이 느껴져서... 심장질환과에 가서 심전도등 검사를 했었는데... 아무런..

왼쪽 편두통 치료: 두통이 자주 있어요.. ㅠ [내부링크]

두통이 너무 잦아요. 특히 왼쪽 머리가 아픈데 가끔 뒤골이 너무 묵직하고 땡기기도 해요. 오년전에도 머리가 자주 아파서 시티를 찍었는데 아무 이상 없었거든요. 다시 시티를 찍어야 할까요? 병원을 가봐야 할까..

두통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ㅠ.ㅠ 대구두통 - 풀과나무한의원 - [내부링크]

대략 1달 전부터 가벼운 두통이 생기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그냥 지내왔는데 이게 없어지지 않고 계속되네요. 지끈거리는 느낌이 계속 느껴지서 두통약 사먹으면 좀 괜찮다가 약을 끊으면 다시 서서히 나타납..

두통이 자주 와서 신경과를 갓는데요.. 두통치료는 어떻게?? [내부링크]

고등학생이긴한데 아직 어리다구 소아 청소년과 보내주드라구요 구냥 감기같다해서 약 복용햇는데 점점 심해지드라구요 눈 뜨는 순간부터 자기전까지 머리가 울리듯이 아팟습니다. 구역질도 나오구요 속이 매스껍..

두통이 심할때.. 질문을 하나 드려봅니다.. ㅠ [내부링크]

제가 두통이 3일째 있어서요 막아픈게 아니라 잔잔히 아프다고해야되나? 그렇거든요 머리도 멍하구요 그렇다고 울렁거리는것도 아니고 밥도 잘먹고 그러거든요 근데 여기서 뭘 먹고나 많이 먹으면 머리 아픈게..

뇌가 부딛히고 움직이는듯한 통증.. 두통 [내부링크]

막 앉았다 일어설때나 누웠다가 일어날때 계속 뇌가 부딛히고 움직이는듯한 느낌이들면서 심한두통이 15초정도있어서 못움직이겠어요 무슨증상이나요? 안녕하세요 앉았다 일어설 때 심한 두통이 있을때 주로 관자..

갑자기 머리가 빙글빙글.. 어떻게 해야 하지? [내부링크]

#어지럼증이 심하다면 어지럼증이 심할때는 우선 조치를 해야 합니다. 일단 환자를 가장 편한 자세로 눕히거나 앉히고요. 눈을 감은 상태로 움직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어지럼증은 환자가 움직..

머리가 어지러운 이유: 갑자기 주위가 빙빙 도는 것을 느낀다면? [내부링크]

만성두통과 어지럼증 때문에 고통 받는 현대인이 많습니다. 심한 경우의 환자들은 길을 가다가 갑자기 주위가 빙빙 도는 것을 느낍니다. 이때는 너무 어지러워서 주저앉아버리고 마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이 많..

머리가 아플때 [편두통, 정두통, 담둴두통] 증상을 의심해보세요.. [내부링크]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머리가 아플때 생기는 통증 및 두통으로 인해 고생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두통을 줄이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가 소개 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한 가지로 탁한 실내 공기를 없애..

두통의 원인? 이 될 수 있다? [커피, 조명, 실내온도. 자세 등등] [내부링크]

업무 중에 습관적으로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두통을 겪을 확률이 높습니다. 잦은 흡연 역시도 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 담배에 들어있는 니코틴이 혈관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두통에 좋은 지압, 차, 자세.. 미리미리 두통을 예방해봐요 ^^ [내부링크]

평소 두통이 자주 나타나는 사람들이라면 두통에 효과적인 혈을 누르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에 좋은 지압 자리인 풍지혈과 태양혈을 꾹꾹 눌러주는 것으로 통증완화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먼저 풍지혈은 뒷머..

스트레스성 두통, 편두통.. 쉽고 간단한 진통제로만 치료한다면?? [내부링크]

예로부터 머리는 ‘청양(淸陽)’이 모이는 자리라고 했습니다. 청양은 날씨가 화창하고 따뜻하다는 뜻이지요. 그래서 머리는 인체 중에서 가장 시원하고 맑은 기운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곳입니다. 그러나 현대생..

어지러운 증상 상태 파악.. 눈이 캄캄해지면서 아찔하다면?? [내부링크]

어지러운 증상을 한의학에서는 현훈이라고 합니다. 현훈은 별이 보이는 것처럼 어지러운 증상을 말하며, 눈이 캄캄하면서 아찔한 것이 느껴지게 되는 것을 가리킵니다. 또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고 정신이 없어지는..

두통 어지럼증. 체한 후 같이 나타난 증상이에요~ [내부링크]

3일정도 되었는데 밥먹고나서 가만히 있다가 핑~ 확 돌고 두통과 어지럼증이 있었어요. 그래서 체끼가 있구나 해서 손을 따고 보니 검은피가 나오고 체끼를 가라앉히고 쉬었습니다. 다음날에도 또 식사 후 머리가..

귀에 이명 증상 자세한 원인을 알고 싶은데요.. [내부링크]

제가 중학교때 폭죽을 가지고 놀다가 불발로 인해 제가 쥐고있던 폭죽이 터져버렸습니다. 그때 마치 슈루탄이 옆에서 처진것 처럼 큰 폭팔음으로 인해 귀에서 삐이이 거렷구요 그때부터 한쪽 귀가 다른쪽 귀에 비..

머리 뒤쪽에서 발생한 두통증상.. [내부링크]

가끔 이런 증상이 있었는데 어릴때부터 머리뒤쪽쯤이 막 끊어지는거같고 욱신거리기도하는거같고 하루종일 지속적으로 통증이 일어나네요 그자리를 누르면 아프고요 왜이럴까요?? ㅜ.ㅜ 머리뒤쪽에서 발생한 두..

만성두통치료?? 제가 두통약을 2년째 복용중이에요~ [내부링크]

잦은 두통으로 질문드립니다. 제가 잦은 두통으로 게X린 이란 두통약을 거의 매일 2년가까이 먹었어요. 알려진대로 소화불량이 오며 이젠 줄이려 하는데.... 주로 담배를 많이 피웠을때 두통이 오니까 약을 하나..

심장 두근거림, 혈압 두통치료.. [내부링크]

제가 계단을 한층만 올라가면 심장이 두근두근 뛰면서 약간 숨 같은게 차는 느낌?? 이나요;; 그러면서 두통이 잠시 오는 듯 햇다가 다시 사라지거든여..;; 머죠?? 막 협심증,부정맥 이딴건 아니죠?? 글고 추가로...

- 귀에서 소리가 나요 - 증상이 보인다면?? [내부링크]

저희아빠가 이명진단을받으셨습니다. 귀에서 소리가 나요 나이는 51년생이시구요... 이비인후과에가니 고칠수있는병이 아니라고하십니다. 신경을 많이 쓰셔서 그런지 혈압도 높아지셨습니다. 동네 한의원에 다니신..

두통 어지럼증 식욕부진 등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치료 가능할까요? [내부링크]

제가 약 2~3주간 두통과 식욕부진, 약간의 미열과 어지럼증 등 고생중인데요;; 아버지를 닮아 살짝 편두통이 있었으나 심하진 않았습니다. 원래 약 1주 전부터 두통과 미열 어지럼증은 있었습니다 약을먹어도 도통..

만성두통 치료: 먹어야 하는 두통약 및 진통제는 점점 늘어만간다면? [내부링크]

두통이란 말은 머리에 나타나는 모든 통증과 불쾌한 감각을 통칭합니다. 불쾌한 감각이란 띵하다고 느껴지는 것, 무겁다고 느껴지는 것, 멍한 것, 깨질 것 같은 것, 콕콕 쑤시는 것 등을 모두 가리키는 표현입니다..

어지러움증 치료 방법: 뇌의 압력을 내리고 혈액순환을 촉진~!! [내부링크]

자리에서 일어나 걸으면 어질어질한 증상이 시작되고, 심한 어지럼증 탓에 구역질이 나는 증세까지 있어 한번 외출을 하기도 어렵고, 먼 거리를 가려면 주변인의 도움을 받아야 할 정도로 심한 어지럼증을 가지셨..

편두통 원인: 혈관성, 근육성 두통 무엇이 문제일까? [내부링크]

한방에서는 원인에 따라 두통을 여섯 가지 정도로 구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6가지 원인은 또 혈관의 수축 이완과정에서 발생하는 혈관성 두통이 있으며, 두개골 근육 변형에서 오는 근육성 두통 2가지로 구분..

편두통 치료를 위한 병원 or 한의원 선택? 증상을 정확히 파악하자.. [내부링크]

대기업 직장인인 여성 환자 한 분의 사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이 환자는 평소 시도 때도 없이 자신을 괴롭히던 편두통이 너무 심해 직장에 휴가계를 낼 정도로 괴로움이 큰 상태에 처해있었습니다. 평소 두통이..

'풀과나무한의원' 에서 알아보는 어지럼증의 원인~@ [내부링크]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환자들에게 뇌혈액순환개선을 위한 치료를 서둘러 추진해야 어지럼증을 치료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어지럼증의 원인을 대표적으로 4가지로 나누어 보며 치료합니다...

어지러움증 원인 및 증상: "시야흐려짐, 걷고 있을때, 갑작스러운" [내부링크]

“자리에 앉았다 일어날 때 어지럽습니다” “길을 걸어갈 때 갑자기 하늘이 빙빙 돌아요” “갑작스럽게 정신이 어질어질해지는 경험을 자주 합니다” “사람이 많은 곳에 오래 서 있으면 머리가 지끈거립니다”..

머리가 지끈지끈 아플때.. 두통 때문에 아스피린 한알 먹었는데요.. [내부링크]

지속적인 두통때문에 힘들어요!! 얼마전부터인가 두통이 시작되었는데 처음엔 참아보다가 너무힘들면 아스피린을 1알씩 먹었습니다!! 머리가 정말 지끈지끈 아플때 못견디게 힘들어야지만 먹었어요!! 약두 계속..

이따금 두통 속울렁거림 어지러움 메스꺼움 눈통증 심한 피로감?? [내부링크]

이따금 두통, 어지러움, 메스꺼움, 눈의 통증, 속 울렁거림, 심한 피로감이 며칠씩 반복됩니다 다른 질병이 있는것도 아닌데 가끔씩 이런 증상들이 반복됩니다 2013년 12월 둘째 아이 출산 이후로 이런 증상이 있..

갑작스러운 두통 원인 및 소화장애~!! 내과 or 신경과 가볼까요? [내부링크]

최근 2년정도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고 최근에 갑작스럽게 두통이 시작되었습니다. 자주 체하고 특히 아침에는 과일이고 음료수고 뭘 먹든지 체기가 있습니다. 두통은 이렇게까지 심했던 적이 처음이라 진통제를..

두통 어지럼증, 극심한 구토 소주3병을 마셨다고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편이 어제 저녁 삼겹살에 소주를 4명이서 3병을 마셨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이후의 기억은 없고, 자기가 기억하는건 극심한 구토와 어지럼증 및 두통으로 인해 집까지 15분이면 오는 거리를 4시간..

두통이 심해요 이외에도 다른 증상 (눈통증, 머리울림)들도 많구요. [내부링크]

1. 아픈부위와 증상 아픈부위와 증상은 두통인데.. 일반적인 증상인지.. 저만 그런건지 ..혹시나해서 질문올려봅니다.우선 앉아있다가 엎드려서 고개를들면 눈을꼭감고있을정도의 심한두통이 옵니다. 조금뒤에 서..

모서리에 부딪친 이후로 오른쪽 머리가 아파요.. [내부링크]

어제 점심에 세탁기에 머리를 부닺혔는데 갑자기 코피가 났어요 그리고나서 오늘 점심에 갑자기 머리가 아파오기 시작하면서 저녁까지 들수도 없게 아프네요 앞으로 머리숙이면 통증이 더심해지구요 무엇때문에 그..

두통이 심할때.. 메스꺼움과 구토 증상도 같이 나타납니다. 병원 선택은? [내부링크]

5일전 증상발생 초기엔 약간의 두통과 구토.. 체한줄 알았는데 체한게 아닌것 같네요. 3일전 저녁에 오른쪽 눈부터 관자놀이 부분-오른쪽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귓목 중심으로 뒷머리부분..

두통 어지러움, 눈 떨림 등 몸에 나타나는 이상 증상?? [내부링크]

이틀 전부터 그랬는데 그땐 꽤 고열이 났었습니다 두통이 너무 심했어요 고개만 돌려도 아프고 누가 꼭 뛰어대는 것 처럼 쿵쿵 울리더라구요 어지러움도 있었구요 그래서 누워서 타이레놀 먹고 쉬었는데 식은땀도..

어지럼증 치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내부링크]

 “자리에 앉았다 일어날 때 어지럽습니다”  “길을 걸어갈 때 갑자기 하늘이 빙빙 돌아요”  “갑작스럽게 정신이 어질어질해지는 경험을 자주 합니다”  “사람이 많은 곳에 오래 서 있으면 머리가 지끈거..

매미소리, 바람소리, 종소리가 들리는 이명의 원인.. [내부링크]

이명이라는 증상은 본인의 귀에서 매미소리가 들리거나, 실내에 있는데 바람소리가 나거나, 종소리 같은 것이 들리는 등 매우 다양한 유형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환자에 따라서는 이러한 소리들이 한 가지로 나타..

한의학에서의 두통 치료.. 무엇이 다를까? [내부링크]

두통을 앓는 사람들이 많다는 소식을 언론이나 인터넷을 통해 많이 접해보셨을 것입니다. 실제로 풀과나무한의원 두통환자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 두통을 오랫동안 참고 지내다가, 더 이상..

편두통 증상?? 전조증상을 먼저 살펴봐야 합니다. (구토, 시야흐림, 손발저림) [내부링크]

편두통이란 머리의 한 쪽이 맥박이 뛰는 것처럼 욱신거리는 증상을 나타내는 두통을 말하는데요. 보통 중등도와 중증 정도의 두통이 4시간~3일까지 지속되어 나타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편두통은 본..

속불편함 두통증세까지 나타난다면?? [내부링크]

풀과나무한의원 두통 환자 중에서는 속이 불편할 때 두통까지 동시 나타나는 때가 많다고 말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이런 환자들은 소화가 안 될 때면 이마나 눈 주위에서 통증이 나타날 때가 매우 잦은데, 이..

두통 원인. 머리가 어지럽고 울렁거림, 눈통증까지 같이 일어난다면? [내부링크]

머리가 아프고, 무겁게 느껴지면서 때로는 어지럽기까지 하다고 말하는 환자들이 의외로 많은 요즘입니다. 자신의 증상이 괴로워 여러 가지 검사를 받아보게 되지만 막상 검사 결과에서도 뚜렷한 원인을 찾아내지..

어지럽고 메스꺼움.. 앞머리가 속에서부터 울리는 두통.. [내부링크]

40대 중반 가정주부인 한 환자는 몇 달 전부터 몸이 좋지 않다고 느껴지면 어김없이 머리가 어지럽고 메스꺼움., 앞머리가 속에서부터 울리는 것 같이 아픈 증세를 느낀다며 풀과나무한의원을 찾아왔습니다. 특히..

두통한의원 풀과나무 - 뇌청혈해독요법 치료 방법: 어혈이란?? - [내부링크]

어혈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풀과나무 한의원에 문의를 주시고는 하는데요. 흔히 기분 나쁜 통증으로 밤잠을 못이루는 분들이죠. 어혈은 각종 방사선 검사, 혈액 검사를 다해봐도 제대로 밝혀지지는 않아요. 어혈은..

위장장애, 스트레스성 두통 원인: 이명 증상까지 동반된다면?? [내부링크]

두통은 일상 생활에서 누구나 겪을수 있습니다. 머리에 열이 나면서 터질 것 같기도 하고요. 때로는 눈썹 주위가 터질 듯이 아프기도 하고요. 욱씬거리가 머리가 쥐어짜는듯하기도 하지요. 우리가 흔히 두통약 한..

머리 어지럼증 원인 3가지: (빈혈, 전정기관이상, 뇌혈액공급 부족) [내부링크]

자꾸 어지럽고, 앉았다가 일어서면 주위가 빙빙 도는 것처럼 느껴지는 ‘어지럼증’을 느끼는 게 되면 우선 빈혈치료제를 먹어야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환자들은 조금만 어지러운 증..

만성두통.. 신경성 두통.. 어떻게 진단할까?? [내부링크]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많이 겪는 증상 중 하나가 두통입니다. 전체 인구 중 3%는 매일, 10%는 매주 한번 두통을 느끼며, 어린이들도 15세가 될 때까지 75% 정도는 이미 두통을 경험하게 될 정도입니다. 두통이..

편두통 치료: 견딜 수 없을 만큼 고통스러워요 ㅠ [내부링크]

우리는 두통을 앓기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두통을 자주 겪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편두통은 매우 극심한 통증을 가져와 견딜 수 없을만큼 고통스럽습니다. 편두통은 발작적으로 일어나며, 한쪽..

긴장성 두통, 편두통 원인? 통증이 너무 심해요 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30살 남성입니다. 약 보름 전부터 오른쪽 뒷머리 아래쪽이 너무심하게 아픕니다 그냥 두통이려니 하고 진통제를 먹다가 계속해서 통증 강도와 횟수가 잦아져서 병원을 갔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제 여자친구의 두통 원인? 치료 방법 알려주세요 2달째 힘들어하네요.. [내부링크]

제여자친구가 지금 2달째 두통으로 시달리고있습니다.. 머리가 지끈거리고 울린다고하더군요 어떤날은 머리아파서잠도못자고 끙끙앓고 밤새잠도못잔적도많구요.. 진통제나 게보린.타이레놀.등 약을먹어도 통증이..

추운날 잦은 두통의 원인.. 일시적인 현상일까요?? [내부링크]

겨울만 되면 특히 영하 날씨만 되면 두통이 밀려옵니다.... 찾아보니까 뇌졸증이란 말도 있는데 진짠가요??? 뒤통수가 깨질 것 처럼 아프고 어지럽기도 합니다..... 병원을 워낙 안가서.. 이러한 잦은 두통의 원인..

두통 어지럼증 심해요 ㅠ 중학교시절부터 이런 증상 입니다. [내부링크]

어지러운 증상은 중학교시절부터 어쩌다한번씩 밤중에 잠을 못잘정도로 어지러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자주는 아니라서 신경쓰진 않았는데 성인이 된후 횟수가 점점 늘어났습니다 22살때는 어지럼증이 너무 심해서..

뇌종양? 편두통 증상? ㅠㅠ 치료 가능한거죠?? 답변부탁드려요~ [내부링크]

17살남자인데요 한달에한번씩정도(길면두달)시야에 은색잔상이 남으면서 시야가 잘안보이다하루자면 머리흔들면 눈쪽이아픈데 또하루밤 다면 하나도안아픈데 무슨증상인가요? 시력이 나빠진다거나 그런증상은없었..

애기엄마에요 ㅠ 두통이 심해요.. 제 두통의 원인 대체 무얼까여? [내부링크]

지금 28살 애기엄마입니다. 고등학교때부터 두통은 있었는데 한3달에한번씩은 두통이있었는데 펜잘이나 두통약 먹음 바로 통증이 사라지고 했는데..... 2014년 2월부터 두통이 심해져서... 헬스를 시작했는데 운..

운동 후 두통 올때 치료하는 방법 없을까요?? [내부링크]

원래 한두달에 한번꼴로 두통이 왔었는데 과격한 운동후에 특히더 두통이 오네요 고3인데 체육시간이 든 날은 항상 두통때문에 시달려요 그날은 거의뭐 아무것도 못하죠.. 두통으로 시작해서 속이 메슥거리기까지..

관자놀이 통증?? 왼쪽 머리 두통이 심해요 [내부링크]

중학교때부터 왼쪽 머리, 관자놀이쪽에 통증이 자주 왔는데요. 매일 아픈 게 아니라 한동안 괜찮다가 아프기 시작하면 2~3일 지속되요. 어지러운 느낌보다도 뭔가 누르는듯한 통증이랑 힘을 주고 조이는 것처럼..

며칠전부터 얼굴이 얼얼하고 두통이 심해요.. ㅠㅠ [내부링크]

며칠전 귀 뒤쪽이 쿡쿡 쑤시더니...귀뒤 통증은 사라졌습니다. 이틀전부터 왼쪽 얼굴이 얼얼해지고 두통이 심해져요 두통약 먹으면 좀 낫고요. 입술이나 눈이 틀어지거나 한것은 아니고요.. 다른 곳의 감각이나 근..

두통 메스꺼움 헛구역질 트림 증상으로 힘드네요.. 26살 여자입니다 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6살 여자입니다. 요즘 건강상에 문제가 있는건지;; 삼일정도 전부터 하루종일(?) 신트림인건지,, 헛트림인건지 달고 삽니다.. 운동을 조금 하고 나면 속이 매스꺼움이 있고 헛구역질까지 합니다....

코수술 후 두통 가슴속울렁거림.. [내부링크]

제가 코수술을 받은지 이제 9일째가 되어 가구요 아직 속실팝은 안깐상태입니다. 들창코가 심해 왼쪽귀에 있는 연골을 코에 이식하는 수술도 같이 했습니다. 지금 현제 왼쪽귀속에 두통이좀 심하구요 가슴속도 울..

군 복무중인데 두통 증상 으로 힘드네요.. 치료 가능할까요? [내부링크]

두통때문에 미치겠습니다. 지금 현역 군 복무 중인 사람입니다. 군 입대 하기전 부터 두통은 있었는데 군대 와서 두통증상이 심하다는걸 깨달았습니다. 뒷목부터 눈 부위까지 오는 통증부터 왼쪽 이 아프거나 오..

두통약 중 제일 순한약?? (타이레놀, 게보린, 펜잘??) [내부링크]

제가 두통이 가끔 있는데요 그럴땐 타이레놀을 먹거든요 얼마전까진 타이레놀 이알을 먹었었는데 그건 두알씩 먹으라고 되있더라구요 근데 이번엔 타이레놀 정을 샀는데 이건 한알씩 먹으라고 되있어요 근데 타이..

두통 치료, 속 메스꺼움, 같이 동반됩니다.. [내부링크]

지금 6개월된 아기 수유부입니다. 그전에도 한번씩 두통을 앓긴 했었는데요. 요즘들어 두통과 메스꺼움이 같이 동반되요, 눈은 약간 뻑뻑한 정도고 가끔 어지러울때도 있어요. 눈주위, 관자놀이 주위가 너무 아파..

잦은두통증상 & 고혈압과 관련 있을까요?? [내부링크]

 제가 혈압이 가끔 높기는 한데 대체로 정상에서 조금 높은 정도 예요 근데 두통증상이 있을때 혈압을 재면 그렇게 높지도 않고 정상일때가 많구요 어렸을때 안전띠 처음 부분에 머리를 세게 박은 이후로 아픈건..

지속적인 두통, 두통이 심할때 [내부링크]

16살 여자 학생입니다. 완전 심한 두통이라기보단 항상 일어나있을때 두통이 있어요. 그냥 살짝 머리가 계속 아프고 토할거같긴한데 토는 해본적 없고요. 어지럽기도 하고요. 2~3년간 지속된 두통이라 이제 익숙해..

어느덧 다가온 수험생 두통 그 해결책~!! [내부링크]

어느덧 다가온 11월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수능을 치루기 위해 고3 학생들이 정말 고생이 많습니다. 곧 다가올 시험에 대한 긴장감과 스트레스로 수험생은 물론 학부모님들도 건강관리를 잘 해줘야 합니다. 수험생..

경추성 두통? 긴장성 두통? 치료 방법 알고 싶습니다. [내부링크]

수험생입니다 ,, 이 증상 때문에 공부할때 생각을 할수가 없네요 자꾸 두통에 신경 쓰다 보니까 더 아픈거 같고 지금어깨통증이장난아닌데 왼쪽 목 어깨사이 친구가 안마해줄때 엄청아픕니다 머리가 콕콕쑤시는느..

잦은 두통에 관한 질문입니다. 인천 두통 풀과나무한의원.. [내부링크]

제가 지금 이틀째 두통이 오고있어요.. 왼쪽 관자놀이 쪽이 쑤시는건 아니고 뭐라해야하나 전기가 온다는 느낌이랄까 그렇게 짧게 지속적으로 오고 있거든요.. 어제는 두통만 왔었는데 오늘은 등이나 다리 팔까지..

두통 어지러움 그리고 메스꺼움.. 갑자기 증상이 심해졌습니다. [내부링크]

얼마전 독감으로 인해 타미플루 복용하면서 호전되가고있었는데 갑자기 극심한 두통에 시달리고있습니다. 타미플루는 이제 복용하지않고 있고 두통이 하루종일 머리의 앞부분쪽에서 발생하며 머리내부가 뜨겁게..

임신초기?? 두통 미열에 감기기운이 있네요.. 걱정되요.. [내부링크]

2월11일날 생리를 시작했구요 3월1일날 관계를맺었습니다. 생리 예정일이 3월10일 이였는데 12일까지 생리를 안해서 엄청 걱정하고 스트레스 받다가 12일밤부터 생리를시작했어요 근데 12일날 관계를 가졌는데 21..

두통병원?? 신경과?? 머리를 조이는 기분나쁜 느낌이 지속되요.. [내부링크]

이제 근 2년가까이 두통을 앓아온 20대입니다. 처음 머리가 아파 인근 병원에서 진통제를 먹은 후 통증은 사라졌지만 뭔가 머리를 조이는 기분나쁜 느낌이 지속되었습니다. 이것때문에 마치 머리 쪽으로 피가 안..

한쪽머리가아픈경우.. 오른쪽 머리에 두통이 생겼어요.. [내부링크]

오른쪽 머리가 멘살을때리듯이 너무 아파요 자고일어나면 괜찮을까 싶어서 자고 일어났지만 계속 오른쪽 머리에 두통이 일어나요 이렇게 한쪽머리가아픈경우는 대체 무슨 증상인가요? 안녕하세요 편두통은 좌측..

두통 심할때?? 타이레놀 or 진통제 복용해요 ㅠㅠ [내부링크]

종종 두통이 심할때 어찌해야 하는지 여쭤보려구요 ㅠㅠ 저는 가끔씩 머리가 너무 아플때가 있습니다. 콕콕 찌르는 느낌은 아니고 뇌와 머리 뼈가 따로 노는것처럼 골이 흔들린다고 해야... 더 정확할것 같습니다..

두통약 추천?? 모 없을까요?? [내부링크]

저녁에 일을 마칠때쯤부터 계속 하품하고 뒷목이 뻐근하고 머리 뒤 목까지 머리가 아파요. 전에는 가끔 그러더니 요즘 매일 반복되네요 말을 많이 하는 직업이어서 그렇다던데 두통약을 먹으면 될까요? 두통약 추..

심한 만성두통 관련해여 질문 드려봅니다~ [내부링크]

지난 여름 처음으로 토할것같은 느낌을 동반한 잠을 잘 수 없을 정도의 극심한 두통을 느꼈었습니다. 후두부, 전두부를 쇠사슬같은걸로 쪼이는 듯한 느낌이 들었구요 당시에는 회사 업무가 많았고 해외 출장중으..

두통 속울렁거림.. 설사, 가슴의 두근거림.. [내부링크]

제가 몇일전부터 자고 일어나면 막 몸에 힘이없고 좀 후들거린다해야되나 그랫는데 오늘은 어제밤부터 속이 울렁거리더니 계속 울렁거려서 잠을 잘 못 잤어요 지금도 울렁거리고 머리가 아파요 또 가슴이 크게 빨..

편두통 치료 방안 빠르게 알려주세요.. 답변:풀과나무한의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연합고사와 마주하게 된 중3 여학생입니다^^ 요즘 들어서 공부에 자꾸 신경이 쓰이고 괜히 다른아이들이 맞춘것을 제가 틀리면 편두통이 심해지네요... 이렇게 지내온지 한 1주가 되었습..

편두통 심할때: 엊그제부터 머리가 아파요.. [내부링크]

평일에는 회사에다니고, 주말에는 저녁에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있습니다. 엊그제서부터 머리가 아파요.. 왼쪽으로 누가 콕콕 누르는것 처럼요... 일요일낮에는 집에서 잡채해주셔서먹었고, 저녁엔 가게에..

군발성두통? 편두통? 너무 아픈데 치료 방법이 없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편두통에 관련해 질문있어 문의 드립니다. 2년전 쯤에 군발두통을 의심할 수 있다는 진단 받았었는데요 그때는 머리 뒤 오른쪽에 극심한 고통을 동반한 두통이있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하고, 규칙적..

두통 치료를 위해서는 mri 찍어봐야되나요? 또 두통의 원인은 뭐죠?? [내부링크]

저 20대 후반이구요. 예전부터 두통이 자주 있었어요. 스트레스를 받거나 신경을 많이 쓰거나 하면 머리가 욱신거리듯이 아프구요... 이유없이 아플때도 있구요.. 한달에 3~4번은 그러는거 같네요... 이번에 처음..

가끔 자다 일어나면 머리가 지끈지끈 아플때?? [내부링크]

가끔씩 자다 일어나면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면서 아픕니다.. 심장이 뛸때마다 머리 안쪽에서 울리면서 머리가 아파요. 심할경우에는 멀미날때처럼 속이 메스껍습니다. 이게 가장 큰 문제가 뭐냐면요, 다시 자다..

관자놀이 두통 증상??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부링크]

한 7~8개월 전부터 체한것 처럼 속이 미식거리면서 관자놀이 있는 부분이 두통이 엄청 심하고 가슴이 답답하고 하품이 많이 나더라구요. 이게 심하면 일주일에 두번 이상 그러기도 하고 괜찮다가도 한 달에 한번..

오른쪽 편두통 및 눈통증 치료 방안 문의@ [내부링크]

오른쪽 눈이 시리면서 통증이 생겨서 안과에 갔는데 안압도 정상이고 다정상이라는데요 문제는 오른쪽 눈에 통증이 오면 오른쪽 편두통이 옵니다. 안과에서는 종합병원 신경외과에 가보라고 권하는데요 어떠한 증..

어제부터 두통이 심해요 ㅠㅠ 답변:풀과나무한의원 [내부링크]

어제부터 자꾸 두통이 있어요ㅠㅠ 어떻하죠?? 안녕하세요 두통이 오는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감기가 있습니다. 감기일 때는 환자 스스로 오한발열을 대부분 느끼게 되고 이것으 또한 판..

심한 두통 원인이 뭘까요?? [내부링크]

얼마 전 친구랑 장난을 치다가 제 몸무게 두배쯤 되는 친구가 제 배위로 날아와 앉았습니다. 순간 뇌혈관이 막혀있다 뚫리는 것 같은 느낌이 나더니 두통이 잠시 생겼습니다. 그렇게 2주 정도 멀쩡하더니 어제 밤..

두통, 눈통증 ~ 너무 심해서 토하기도 했습니다. [내부링크]

두통,눈통증이 심해 토하기도 했습니다. 열이 나거나 몸이 아프지는 않습니다. 아파 억지로 잠을 자고나면 아무렇지도 않습니다. 요근래 가끔씩 그러네요. 안녕하세요 두통이 올 때 눈알과 눈썹이 난 부위가 아픈..

음주 후 두통, 가슴한가운데 통증이 있는데 병원 궁금합니다.. ㅠ [내부링크]

지난주 금요일 3차까지갔습니다. 필름이끊긴상태에서도 더먹었다고합니다. 제가 미쳤나봅니다 ㅋㅋㅋㅋㅋ 토요일에 잠에서깼는데 머리가 무지아프고 가슴한 가운데가 멍든것처럼 아팠습니다. 그리고 일요일인 오..

낮잠 후 두통이 심할때.. 병원 or 한의원 어딜가봐야 할까요? [내부링크]

31세 남성입니다. 평일날은 낮잠을 못자고 주말에 낮잠을 많이 자는 편입니다. 저번주 일요일날 3시간정도 잤음.. 낮잠을 자고 나면 머리가 너무 아파요.. 혈압이나 기타 질환은 없습니다. 감기기운이 조금 있긴..

두통 어지럼증 메스꺼움 식욕상승.. 이거뭐죠?? ㅠㅠ 답변: 풀과나무한의원 [내부링크]

두통과 함께 속이 메슥겁고 어지럼증이 살짝 식욕상승 몇일전부터 속이 미식미식거리고 현기증나듯이 잠깐식 핑~돌고 먹어도먹어도 배가 허~한느낌 배고픈거 같고 자꾸 체끼가 있네요 왜그런걸까요?? 생리할때인..

두통 & 소화불량? 갑자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내부링크]

제가 요즘 들어서 두통이 심하지는 않지만 조금 나타나는데요 구토와 속쓰림같은건 없지만 속이 좀 불편합니다 소화도 잘 안되는것 같구요 흡연은 하루에 5개피?정도 피구요 음주는 한달에 3번 소주 1병정도 마십..

스트레스 두통, 어깨, 뒷목 통증?? [내부링크]

저는 군인입니다. 최근들어 두통, 어깨 통증, 뒷목 통증 등이 있으면서 나른한데 단지 피곤해서만 그럴까요 스트레스 때문에 그럴까요? 그리고 얼굴에 열이 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되나요? 그리고 두피에는 지..

잦은 두통 원인? 치료? 복통, 설사, 구토감이 있어요 ㅠ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소 몸이 많이 피곤하다고 느껴왔는데, 최근들어 더 이상해서 질문 드립니다. 평소에 두통과 복통이 좀 잦습니다. 처음에는 두통으로 시작했다가, 한 작년 7~8월부터는 복통도 시작되었습니다. 두통..

두통 미열 오한.. 진통제 복용해도 소용이 없네요.. [내부링크]

최근들어서 갑자기 두통 및 미열, 오한이 심해졌어요. 두통은 진통제를 먹어도 소용이 없고 속도 메스꺼워서 음식도 제대로 못먹겠네요. 어떡하죠? :0 두통과 함께 오한, 미열이 있으시다면 꼭 감기치료를 선행하..

효과빠른 두통약 추천 좀 해주세요.. 앉았다가 일어나면 두통!! [내부링크]

한 3주 전에 노로바이러스를 앓았었는데요. 그 때 두통이 정말 심했었거든요. 두통때문에 몸을 일으키지도 못 할 정도로... 의사 선생님이 두통약을 처방해주셔서 먹었는데도 전혀 약이 듣질 않더라구요. 그 후..

두통과 피로증상? 머리가 지끈지끈 아플때.. [내부링크]

제 증상을 검색하다가 상세한 답변보고 제 증상에 대해 상담 좀 부탁드리려고 이렇게 글 남깁니다. 지금 증상은 처음에는 뒷목이 뻐근하다가 차즘 뒤통수에 시리거나 머리가 지끈지끈 아플때와 같은 증상을 느끼..

두통 어지러움 그리고 차만타면 멀미증상.. 뭘까요?? [내부링크]

일주일정도 두통이 계속되고 차만 타면 멀미가 굉장히 심합니다 자고 일어나면 어지러워서 한참은 앉아있다 움직여야 하구요 냉이 많아져서 임신증상과 비슷하다고 여겨 테스트기로 두번이나 해보았지만 아니라..

긴장성 두통 치료 및 증상.. 제 머리가 심하게 아프네요.. [내부링크]

제가 몇일전에 머리두통이 너무 심하게 아프고 어지럽고 그래서 병원에 가보니 긴장성 두통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요즘들어 평소에 있는 두통보다 더 아프고 어지럽고하는데요 증상이 언제까지 이럴까요? 많이 아..

라섹 후 후두부 통증으로 오는 두통증상.. 뒷통수가 아파요 ㅠㅠ [내부링크]

라섹 29일차 입니다 젤처음에 수술후 앞통수에 두통증상이 있다가 사라졌었습니다 아무 문제 없었고요 그러다가 약 한달후 머리 뒤쪽으로 두통이 좀 있네요 혹시 안압이 올라서 그런걸까요? 뒤통수가 아파요 ㅠㅠ..

두통, 연하곤란, 체중감소.. 병원, 한의원?? 치료방안을 알려주세요~ [내부링크]

3주 전, 갑자기 목이 부엇어요. 생선가시에 걸린 것 처럼. 그 이후 온몸의 열과 설사가 동반됏고, 부은 목은 기도를 막는 듯한 통증을 주어 2차병원 응급실에서 엑스레이 결과 이상은 없엇구요. 결국 입원을 해서..

갑자기 두통이 심할때.. 대체 왜 아픈건가요?? [내부링크]

제가 오늘부터 생리했는데요 평소 생리통이 다른 사람에 비해서 약간 심하긴했는데요. 오늘은 머리도 너무 아프네요. 그리고 그냐아 평소에도 미간이랑 눈썹뼈?라고 해야되나? 표현을 자라못하겟는데 맨날 시도때..

신경성두통 치료 문의... 3년째입니다. 만성두통일까요?? [내부링크]

신경성 두통으로 조금만 스트레스 받으면 두통이 옵니다 일주일이나 이주일에 한번정도요... 신랑이랑 싸워도 아기가 울고짜증내도 제가 두통이옵니다..한 3년됏구요 첫째를 임신하고 어떤사람땜에 너무스트레스..

왼쪽 머리 두통과 팔의 통증 [내부링크]

3일전부터 머리 왼쪽 부위의 두통와 왼팔의 통증과 이상감각이 나타났어요. 두통의 양상은 10-20초간격으로 밑에서 뇌를 당기는듯한 통증이 매우짧게 1초도 안되게 느껴집니다. 통증이 짧아서 참을 만해요. 근데..

두통 심할때.. 어떤 증상을 보이나요?? [내부링크]

4년전에 눈앞이하얘지면서 쓰러진적이잇구요 제가 위장이좀 안좋고 냄세같은걸 잘못맡아요(페인트냄세부터 냄세 못맡음) 속이울렁거렷는데 지금은좀 나아졋구요 요즘 몸이 으슬으슬떨려요 집에이불덮구잇엇는데....

눈통증 & 두통 원인 대체 무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만 24세 여자구요 지난해 6월에 갑상선항진증 진단받고 꾸준히 약먹고 검사도 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두통과 눈통증이 옵니다 갑상선은 문제없다고 의사선생님이 그러셨는뎅.. 괜찬다가도 갑..

등산할때 두통.. 병원 or 한의원 가봐야 할까요?? [내부링크]

저는 태어날때부터 약하게 태어났고 내장기관이 다 안좋습니다. 외가로부터 심장질환이 있고, 할머니는 심근경색으로 수술하셨습니다. 엄마도 심장이 약한편이고 저도 그렇습니다. 저와 엄마는 딱히 심장이상으로..

두통 없애는법 간절합니다.. 알려주세요~ (질문&답변) [내부링크]

현재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1학년 학생입니다. 요즘들어 두통이 너무심해지고있어요. 인문계여서 공부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긴하지만 이번에 실장도 되고 기분도 너무 좋은데 기분이 너무좋아도 아프고 가만히 있어..

빈번한 두통 갑작스런 어지럼증 증상 ㅠㅠ 치료는 어떻게 하죠?? [내부링크]

여름 저녁 사무실에서 일을 끝내고 밖으로 나오자 갑자기 어지럽고, 식은땀이 났습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그런적은 한번도 없었는데 당황스러웠습니다. 집까지는 어떻게 가보려고 참으면서 지하철을 탔는데 어지럼..

하루종일 머리가 아파요 [내부링크]

두통이 잦은데요 제일 심했던 고등학교 때는 6시에 눈떠서 7시에 버스 탈 때부터 시작해서 am1시나 2시 잠들때까지 하루종일 머리가 아파요.. 대학생인 지금은 자주 아픈편은 아닌데 그냥 뜬금없이아파요. 막 머..

두통 심할때 증상이 좀 특이해요 ㅠ [내부링크]

오늘아침부터 갑자기 아팠는데 이게 두통은아닌것같구 머리중에서 오백원정도의크기? 만큼 딱 그부위만 아파요 친구한테봐달라고 했는데 다친것도아니구ㅜㅜ 중간중간 아픈데 아플때마다 깜짝놀랄만큼 그 부위가..

생리 불규칙 두통 식은땀 구토 증상.. [내부링크]

생리주기는 28일에서30일정도로 매월25전후로 하는데 저번달에 안하고 오늘 생리햇구요. 3일연속으로 음주햇구요. 마지막음주가 어제구요. 일어나니 식은땀나고 머리가 지끈지끈 아픕니다. 속울렁거려서 토도 햇고..

두통증상?? 편두통증상?? 저 왜이러는 걸까요?? [내부링크]

지난 4개월간 제게 일어난 두통에 대해 도통 답이 나오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좀 길지만 잘 읽어보시고 저에게 방안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작년 10월 초 갑자기 미친 듯이 두통이 왔습니다. 그 전에도 간혹(한..

두통 및 헛구역질, 구토 [내부링크]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모든 게임을 할경우에 그러는데 두통 및 헛구역질, 구토가 나오는데 왜 그러나여 특히 총을 쏘는 게임을하면 더더욱 심해집니다 게임을 할때만 그러고 1시간엣2시간정도 지나면 다시사라집..

누웠다 일어서면 두통이 너무 심할때... [내부링크]

10분정도 누웠다 일어서면 머리가 땡기고 빙글빙글돌면서 균형감각이없어져서 어느순간 주저앉아 있어요.. 그 순간에 눈이 보이지 않거나 흐릿하게 보여요 근데 그게 오래가지않고 찬바람을 쐬면 어느정도 나아져..

갑자기 두통, 구토 증상 [내부링크]

어렸을때부터 앉았다가 일어나거나, 누워있다가 일어나면 약간의 두통과 앞이 안보이고 불꽃모양? 같이 나타나면서 하얗게 되다가 곧 다시 보이고 괜찮아 집니다. ㅠㅠ 두통도 원래 자주 있는 편이구요 ㅠㅠ 그..

스트레스성 두통 치료!! 저 항상 머리가 아파요 ㅠㅠ [내부링크]

저는 지금 고삼인 수험생입니다 저는 몇년전부터 스트레스성 두통을 달고살아요ㅜㅜ 제가 좀 예민한편이라서 주위에 신경을 많이써서그런지... 항상 머리가 아파요ㅜㅜ 저는 스트레스를 안받는다고 생각하는데..

어지럼증 원인 및 증상!! 어지럼증은 어디에서 오는가? [내부링크]

어지럼증은 두통과 함께 풀과나무한의원을 찾는 환자분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증상입니다. 어지럼증이 나타나면 자신이나 주위 사물이 정지해 있는데도 마치 일렁이듯 움직이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게 됩니다. 자..

잦은 두통!! 대체 원인이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내부링크]

요 한달 사이에 아무것도 못할만큼 심한 두통이 세번째 왔는데요 증상은 뒷골이 땡긴다고 해야하나 눈알까지 같이 아픕니다 오래자고나서 띵한 느낌이요 제가 하루종일 모니터를 보고 새벽늦게 자는데 그게 잦은두..

스마트폰 두통 어지러움.. [내부링크]

1개월전 머리가 아파서 약을복용 받구 잠시 괜찮아지더니 머리가 어지럽구 부분 통증 과 잠깐 깜박거리는거 조금 그리구 위염과 식도염 심장박동수도 일정하지 않아서 통증 호소 하구있구요. 요즘들에 스마트폰 좀..

매일 두통 때문에 힘드네요 ㅜㅜ [내부링크]

이제중3 이되는데요 2달전쯤엔 한달에 한번 밤에 편두통과 구토증상이 있었어요 그리고 약을 먹고나서 겨우 잠들면 다음날 괜찮고 그렇게 몇번 반복하다가 최근들어서는 못 견딜정도의 두통이아니라 열도 가끔나고..

‘통증 부위’에 따른 두통의 종류 & 원인!! [내부링크]

두통이 나타나면 어떤 사람은 주로 옆머리를 만집니다. 어떤 이는 앞머리를 만지기도 하며 또 다른 어떤 이는 뒷목을 감싸 쥐기도 하죠. 두통이 주로 나타나는 부위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부위가 다르면..

몸에 열나고 얼굴 화끈.. 그리고 두통이 있어요 [내부링크]

제가 갑자기 몸에서 화끈거리고 덥더니 얼굴까지 화끈거려요 두통좀있고요 몸이 약간 힘들고요 왜 그러는거죠? 참고로 저가 며칠전에 산부인과에가서 단순 포진 바이러스 판명이받고 약먹고 어쩔 수 없이 남자를..

충치로 인한 두통일까요?? [내부링크]

예전에 오른쪽 위 어금니 한개를 금으로 때었눈데요. 요 한달전부터 찬물을 마시거나 양치질을 할 때 이가 시리더라 구요. 며칠전부터는 이에 통증도 느껴지고 오른쪽 관자놀이가 콕콕 쑤셔서 치과에 갔습니다. 엑..

오른쪽 머리 앞쪽 두통 치료.. [내부링크]

두통이 계속됩니다.. 3일전부터 계속 두통이 있네요 위치는.. 주로 오른쪽 머리 앞쪽.. 이마와 머리가 만나는 부분에서 뒤쪽으로 3cm정도부분이구요.. 항상 통증이 있는게 아니라 멀정하다가 잠깐 아프고 다시..

눈이 아프면서 두통이 있는데 두통 원인이 궁금합니다.. [내부링크]

눈썹 아래쪽이라고 해야되나 눈 위쪽에 통증이 오면서 심하면 두통까지 옵니다. 눈을 꽉 감는다던지 시선을 돌린다가 해도 통증이 옵니다. 아파서 마사지겸으로 눌러보면 좀 가시다가 또 생기고... 감기몸살 기운..

편두통 원인? 두통약을 먹어도 그때뿐이에요.. [내부링크]

어제부터 정수리 부근에서 오른쪽 머리까지 바늘로 쿡쿡 찌르는듯 아프다가 저녁만 되면 더욱 통증이 심해집니다 두통약을 먹어도 그때뿐이고 밤에는 잠도 제대로 못 자요 너무 아파서 잠 들었다가도 새벽만 되면..

눈이아프고 두통에 소화불량이 잇어요 [내부링크]

삼일정도 지속되는데 무엇 때문일까요 척추를 곧게 못펴서 그런거일수도잇는거 같은데 최근에 허리 똑바로못펴고 밤샌경우가 좀잇어서요 너무괴롭네요. 잠은 만이잣는데 너무 피로합니다. 나을수 잇는방법 좀 알고..

두통이 있을때 어쩌죠?? 너무 머리가 아픕니다.. [내부링크]

어제부터 머리가 아파요 좀 감기걸린거처럼 아픕니다. 움직이면 더 아프고요 그래서 감기약 먹고 잤는데 오늘은 어제보단 덜 아픈데 눈을 돌리거나(딴 곳을 보거나) 앉았다일어나면 많이 아파요 어제산에 갔다와..

'두통의원인' 에 관한 질문드립니다. [풀과나무한의원] [내부링크]

어머니께서 지난주 갑작스럽게 두통을 호소 하시며 응급실에 가셨습니다. 말씀하시길 깨질듯한 두통과 구토가 동반되어서 대학병원 응급실에서 ct, mri 검사를 했지만 정상소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머리가 너무..

두통이 심할때.. 두통 원인이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제가 사정상 시간이 안맞아서 병원에 가기가 힘들어서 질문올립니다... 어제부터 아프기 시작했구요, 머리 정수리부터 약간 왼쪽 눈 근처의 뼈까지 찌르듯이 아픕니다. 손으로 머리를 누르면 조금 덜한데 다시 손..

머리가아파요. 찌릿찌릿 하고 멍해지는 느낌?? [내부링크]

두통때문에...   저는 19살 여학생입니다. 요즘 두통이 심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평상시에 그냥 머리가 띵하고 찌릿한 두통은 몇 번 있었지만 그닥 신경을 쓸만큼 심하진 않았어요 그런데 요즘에 갑자기..

목근육통증과 두통이심할때 치료방안이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제가 2년간 목 주위의 통증과 두통으로 고생하고 있는데요 목, 척추, 턱관절 모두 MRI, 엑스레이에서 이상 소견은 없었고, 작은 병원이고 큰 병원이고 안 가본 곳이 없습니다. 의사선생님들께서 전부 다 아픈 원..

만성 편두통 문의.. 치료방법 및 예방법 알려주세요~ , [내부링크]

편두통을 오래전부터 앓고 있습니다. 그 전 류마티스관절염약을 꽤 오랜기간 복용중에 있구요, 그래서인지 위장이 나빠져 소화도 좋지 않아 오른쪽 두통이 심해 구토도 하구요, 왼쪽도 번갈아가며 아픕니다. 점점..

근 긴장성두통 증상 때문에 고생했는데 치료과정을 좀 알고싶어요~ [내부링크]

오랫동안 근 긴장성 두통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사실 근 긴장성 두통이라는 용어도 이제야 알았는데요... 특히 왼쪽 후두부, 측두부에 항상 심한 압박감과 조임이 있고 왼쪽 어깨와 고관절도 안좋습니다. 왼쪽..

3일째 통증이 오네요 두통원인 및 치료 방법 좀 알려주세요~ [내부링크]

한 3일째 두통이 지속되는데요.. 최근 한 3일동안 눈바로 위쪽에 이마쪽에가 아프거나 아니면 눈을 쫌 강하게 깜빡이면 머리 딱 한곳이 아프거나 두통이쫌 잇는데요. 제가 저번에 충청도를 갔는데 그때 차안에서..

두통이 오며 머리가 찌릿찌릿.. 멍해져요 ㅠㅠ [내부링크]

요즘 두통이 심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평상시에 그냥 머리가 띵하고 찌릿한 두통은 몇 번 있었지만 그닥 신경을 쓸만큼 심하진 않았어요 그런데 요즘에 갑자기 머리가 아프고 찌릿찌릿한게 멍해지고... 잠시..

파킨슨병 원인?? 그리고 치료 잘하는곳 추천 부탁드려요~ [내부링크]

파킨슨병이 잘 호전되지 않아 고민입니다. 파킨슨병 앓고 있는 환자입니다. 발병한 지 3개월 정도 됐구요. 진단 받은 병원에 열심히 치료 받으러 다녔었는데 잘 낫지 않는 것 같아서요. 난치병이니까 쉽게 호전되..

머리가 무겁고 멍해요.. 그리고 약한 두통과 현기증이 5분간격으로 생깁니다. [내부링크]

2일전부터 머리가 약간 무겁다는 느낌과 함께 띵-한정도의 약한 현기증이 짧게 일어납니다. 현기증의 간격은 5분에서 10분정도로 나는 것 같구요. 2일전 밤부터 현기증은 시작되었고, 어제부터는 약간의 두통이 함..

이명과 어지럼증 두통 증상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요) [내부링크]

일단 저는 25살 여성입니다. 이명으로 생활에서 고통받고 있는건 아닌데 좀 오래전부터 자기 전, 잠들기 바로 전에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전자파 소리도 아닌 것이 약간 전자 드라이버 같은 소리의..

두통병원, 한의원? 머리아플때 어딜가야하나요.. [내부링크]

제가 일주일째 계속 머리가 찌르고 쑤시는기분이들어요 .. 지금 위염 이있는상태인데 두통이 심합니다 .... 어느병원??, 한의원?? 가야되나요?? 두통과 위염이 함께 있으시다 하시네요. 위염이 있을 때 발생할 수..

변에피가묻어나와요 [내부링크]

설지나고 호흡곤란 증세가 왔었거든요... 답답한게 너무 심해져서 병원 다녀왔는데.. 심리적인 압박감 때문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약을 먹긴했는데도 가슴이 답답하기도 하고... 의사 샘이 소화는 잘 되느냐..변비..

아버지의 고혈압 증상!! 고지혈증에 대해서 [내부링크]

아버지(55세)께서 고혈압증상(4년)과 고지혈증(1년)으로 정기적으로 병원에 가서 진찰 받구 약을 받아 오십니다. 약은 늘 같은 종류를 드셨습니다. 그러다 얼마전 약 종류를 바꿔서 드셨는데 ...() 내용은 제 생각..

두통과 현기증이 함께 일어납니다.. [내부링크]

2일전부터 머리가 약간 무겁다는 느낌과 함께 띵-한정도의 약한 현기증이 짧게 일어납니다. 현기증의 간격은 5분에서 10분정도로 나는 것 같구요. 2일전 밤부터 현기증은 시작되었고, 어제부터는 약간의 두통이 함..

헌혈 후 어지러운이유~!! 현기증이나네요 ㅠㅠ [내부링크]

공교롭게도 헌혈(혈장) 후 10일 째 지금 어지럼증 때문에 생활에 지장을 받고 있는데요. 아주 어지럽다거나, 세상이 빙빙 돈다거나, 바로 쓰러질 것 같은 그 정도는 아니지만, 약간 현기증이 계속 느껴지고요. 오..

'속이 더부룩할때, 소화가 안되요' 요런 증상이 보인다면? [내부링크]

24살 남자입니다. 증상이 일어난건 2틀전입니다. 2틀전 자고있던 새벽 도중 구토증세 때문에 자다가3번쯤 깨서 토를 했습니다. 그 다음날은 일어나서 아무것도 먹고 싶지 않아 아무것도 안먹었고, 계속 머리가 어..

귀에서 삐소리 나는 현상(이명)? [내부링크]

학원에서 공부하던 도중 오래된 히터에서 전자파소리(?) 기계음같은 소리에 30분 정도 노출되었었는데요... 그 이후부터 지금까지(약10시간) 귓속에서 삐소리가 계속 나는데 이거 병원에 가야될까요? 아니면 없애..

이명완치 환자는 한명도 없던 건가요? [내부링크]

저기 이명에 대해서 궁금한게있어요 제가 네이버에서 이명환자들 보면 증상이 많이 호전되거나 아니면 그대로 몇십년동안 가지고 가는 사람들이 많잖아요 그럼 이명 완치환자는 한명도 없는거에요? 제가 지금 이..

제 두통증상 좀 봐주세요.. 그리고 치료는 어떻게하나요? [내부링크]

예전부터 머리아프기전에 오늘 아플것같은 느낌?그런게 나거든요?? 그리고선 진짜 밤에 자기전이나 자는도중에 머리가 너무아파요 .. 겉으로 아픈게아니라 뇌? 머리속안이 너무아파요 .. 고개를 살짝만움직여도..

가슴답답 울렁거림 손발 떨림, 저림 어지럼증 증상.. [내부링크]

3개월 전, 오후 5시에 갑자기 어지럽고 힘이 풀리면서 손발이 차가워지고 저리고 떨리며 머리 끝쪽에 쥐가 나는 것 같아서 30분 누워있었는데 증세가 호전되지 않아 가정의학 병원을 가서 수액을 맞고 조금 진정되..

머리가 어지러워요.. 어떡하죠.. [내부링크]

어제부터 심하게어지러운게 지금까지 지속되고있거든요? ㅠ 지금 밥도안먹고 배도안고파요 심장도가끔씩빨리뛰고 어제는 매운쭈꾸미먹엇고 배를차게해서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설사2번하고 배가좀 쓰리듯이 아팠어..

메니에르 증상인가요? [내부링크]

메니에르가 이명.귀충만감.어지러움.또 구토?인가? 근데 제가 이명은 5년넘었구요 어지러움은 갑자기 찾아온게 열흘됬어요 밥먹을때도어지럽고 앉아서 티비볼때도 어지럽구 그래서 이비인후과갔더니 메니에르 증..

침삼킬때 귀에서 소리가 나요 [내부링크]

이주 정도 된거같은데 나아지겠지 나아지겠지 하는데도 전혀 나아지지 않습니다 이주 전까지 삼주 가량 코감기 때문에 귀에 물이차서 이비인후과에 다녔었고요 병원에서 절대 코를 풀지말라고했는데 콧물이 너뮤..

맞아서 이명이 생겼습니다.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현상이 있어요.. [내부링크]

7개월전 귀를맞았는데 그때부터 귀에서 삐소리가 24시간 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비인후과도 여려군대 다녀봤고 이명한의원도 다녀봤습니다. 재가 해외를 자주 왔다갔다해서 아직 꾸준히 치료를 받은적이없네요...

이유 없는 두통, 어지럼증, 메스꺼움.. 증상이 지속됩니다.. [내부링크]

16살 중학생 여자입니다. 중학교 다니고 1학년 말부터 머리가 계속 띵하게 아파서 ct까지 찍었는데요... ct상으로도, 엑스레이상으로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그 때당시에는 심한 무기력증과 두통이 있었고 제대..

두통과 목이 뻐근해요.. [내부링크]

올해 고3인 학생입니다. 요새 하루에 1번 이상은 두통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직접 세보진 않았지만 하루 중에 약하게라도 1번은 통증이 있었어요.) 두통과 함께 목이 뻐근하구요 ㅠㅠ 그리고 또 어떨 땐 편두통이..

오른쪽 편두통 원인? 그래고 치료 병원 알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오른쪽 관자놀이가 지속적으로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맥박 위주로 10,20초에 한 번 씩 찌릿하게요. 생기게 된 원인은 대충이나마 짐작하지만 더 확실히 알고 싶습니다. 제가 일단 비만이고 운동하는..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 [내부링크]

몇년전에 벽에 머리를 세게 박은적이 있는데 그 이후부터 거의2년간 머리회전이 잘 않되는 수준까지 머리가 않좋아졌다가 다시 원상태로 회복했는데 지금도 머리를 손가락으로 약간만 눌러도 계속 아프네요 마치..

오른쪽 귀 바로 위쪽 측두골 쪽 두통 [내부링크]

두통이 있는데요 오른쪽 귀 바로 위쪽 측두골 쪽에 두통처럼 통증이 조금 있어서 관자놀이 지압하듯이 손가락 끝으로 조금 강하게 지압했는데요 오른쪽 위의 맨 끝 두 어금니도 함께 조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뭐..

침삼킬때 두통 [내부링크]

침이나 뭔가를 삼킬때 왼쪽 머리 가운데 정도가 통증이 옵니다 병원을 가봐도 모른다는 소리만하고 어떻게해야될까요 정확한 원인은 진찰을 통해서 밖에 알수가 없습니다. 다만, 무언가를 삼킬 때 신경의 작용으..

오른쪽 머리 뒷통수 두통 질문이요~ [내부링크]

열여섯살인데요 오늘아침에 자면서 머리아프다고느껴서 일어났는데 안아프더라구요 근데 밥먹고 나서 오른쪽 머리 뒷통수쪽이 아프고 오른쪽 눈도 아팠어요ㅜㅜ속도 살짝 메스껍고.. 두시에서 지금까지자고 일러..

안구운동 눈운동 시력운동때문에 두통 어지러움 메스꺼움.. [내부링크]

제가 시력이 좋은편이었는데요 시력이 급격히 떨어진 편이라서 유전적은 아닌거 같아서 시력을 되찾으려고 안구운동이나 시력운동 등을 따라해봣어요 제가 원시력은 1.5였구요 지금 시력은 0.2 0.3입니다 관자놀이..

두통증상 및 근육경련 [내부링크]

증상은 1개월 이상 되어가는 것 같구요. 처음에는 그냥 피곤해서 아님 감기구나 했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멍한 두통이 있습니다. 눈 피로감이 점점 심해짐, 초점잡는게 느려지는..

속이 미식거리고 머리가 아파요.. [내부링크]

3일전 저녁부터 약간의 두통이 발생했습니다. 처음에는 괜찮아 지겠지 하고 자고 일어났는데 그 다음날에도 하루종일 두통이 계속 되더군요. 눈 위쪽이 아프면서 두통이 계속 되는데 오늘 3일째 되는데 더 심해지..

두통없는 뇌종양 증상 [내부링크]

뇌종양에 관한 질문입니다. 어디선가 계속 뒤져봤는데 별증상이 없어도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어요 제가 두통은 별로없는데 (그래도 가끔 가다가 머린지 눈인지 암튼 그쪽이 힘껏 누르듯 아픈 양상이..

두통 콧물등 [내부링크]

제가 얼마전에 비맞고 축구해서 담날 감기몸살 낫는데 그게 일주일째 머리 두통좀잇고 콧물 기침 몸에 힘이 없어요 근데 엄마도 저와 상태가 같아요 왜이러죠?? 안녕하세요 감기의 주범은 풍이고 이 풍은 두통을..

저녁식사 후 홍조와 두통 [내부링크]

53세 여성인데 저녁식사후 바로 찾아오는 두통과 홍조로 괴롭습니다. 당뇨를 앓고 있는데 동네병원에서는 원인을 모르겠다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오후에 발열이 나는 것을 음허발열 이라 합니다. 때를 맞추어 오..

두통과 함께 시야가 흐려집니다. [내부링크]

평소 두통이 심하고, 가끔 시야에 초점이 사라집니다. 왜이러는 걸까요. 아직 병원이나 전문적인 진단은 받지 않은 상태이며 성인병이라던지 기타 질환은 없으나, 혈압이 남들에 비해 20 정도 낮은편 입니다. 평..

급작스레 무리한 운동 후 지속적인 두통 [내부링크]

지난 10년간 거의 운동을 하지 않다가, 2월23일 인라인동호회 가입후, 첨으로 로드(인라인타고 달리기)를 여의도에서 가양대교까지 맞 바람을 거슬러 달리던 중, 15분정도 달리다가 너무 힘들고 숨이 너무차서, 뒤..

어지러워 쓰러진 후 머리를 부딪혔는데 두통이 심해요 [내부링크]

감기몸살때문에 어지러운 상태에서 침대에서 일어나서 걷다가 의식잃고 쓰러졌습니다 뒷통수를 세게부딪힌거 같은데 기억이없습니다 어떻게쓰러지고 얼마나 쓰러졌는지 생각이 안나요 급하게 병원에 입원해서 CT찍..

우측 편두통, 어지럼증 [내부링크]

저희 엄마가 몇 일전부터 오른쪽 머리 두통을 호소 하세요 머리가 어지롭고 두통이 있으시다고 합니다 병원가서ct 찍어봐야 하나요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어머님께서 우측 편두통과 어지럼..

편두통 심할때 치료 어떻하죠? 편두통때문에 미치겠어요. [내부링크]

제가 1~2년전부터 거의 매일, 일주일에 4~5번정도 비슷한 시간에 오른쪽 머리가 너무 심하게 아픕니다;; 그것때문에 수업시간에 집중도 안되고, 미칠것같습니다. 편두통이라고 주위에서 말하는데 편두통 심할때....

64세 시야장애, 안면 및 머리 두통 증상 [내부링크]

현재 64세 어머님이며, 여러 대학 병원에서 아래 관련된 증세로 지속적인 진료를 받고 있으나 별다른 차도가 없고 정확한 병명조차 가늠하기 힘들어 도움을 구하고자 합니다. 평소 지병이 많아 많은 약을 복용 중..

두통, 구토.. 머리가 아프고 속이 울렁거려요 [내부링크]

아침부터 계속 머리가 아프고 속이 울렁거려요~ (약간의 현기증). 머리를 누가 쥐어짜는듯하게 아파요. 근무 중이라 어쩔 수 없이 앉아있기는 하지만.. 힘드네요. 오후에는 결국 구토를 했어요. 토하고 나서도 계..

머리가 조이는 듯한 두통 [내부링크]

계속 누가 머리를 조이는듯이 두통이 있어요 몇개월전에도 이랫는데 이거뭐예요? 너무 머리가 아픈데..   단순히 머리를 조이는 통증만으로 이게 무슨 증상이다 아니다 말할 수는 없지만, 보편적으로 머리를 윽..

한밤중에 두통에 의해 잠에 깨어서 두통에 시달림 [내부링크]

며칠전 감기 증상에 의해서 감기약을 먹고 난 이후부터 밤에 잠못이루거나 두통에 의한 잠에 깨서 다시 잠을 잘수 없을 지경까지 되는 군요 혈압은 정상 (120/80) 이고요, 긴장하면 저혈압 증상까지 발생하는데 아..

요즘들어 두통 어지러움 메스꺼움이 심합니다. 원인을 알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제목대로 매일 두통이오고 속이 안좋습니다 매실을 먹어봐도 손을 따봐도 정로환을먹어봐도 가스활명수를 먹어봐도 나아질생각을안해요 설사나 이런것은 하는데 구토는 하지않습니다. 속은 메스꺼운데 토는 안나..

계속되는 두통: 두통약 한통을 먹어도 4일째에요.. [내부링크]

처음엔 배가엄청아팟엇거든요 두시간정도동안? 몸을 못움직일정도로 엄청아프다가 갑자기괜찮더니 이번엔 머리가엄청아프더라구요 처음엔 두통약 한알이면 괜찮아지갯지싶엇는데 그게벌써 4일째예요ㅠ 4일동안 두..

왼쪽?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 [내부링크]

2013년 2월 15일부터 시작됐습니다. 통증은 오른쪽 관자놀이 주위가 살짝 뻐근하다는 느낌이 2초 정도 들다가 곧 사라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끔 왼쪽 관자놀이에서도 그렇고, 어떤 경우에는 귓속이 뻐근..

심한두통증상 때문에 생활이 힘들어요. 원인이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몇년전부터 심한두통증상 때문에 일상생활하는게 힘들어요ㅠㅠ 보통 이주일에 한두번은 꼭 두통때문에 힘들고 심할때는 삼사일 연속으로 두통이 오기도해요ㅠㅠㅠㅠㅠ 머리가 어지럽기도하고 주먹으로 맞은거 처럼..

술먹은 다음날 두통이 너무 심합니다. [내부링크]

금연 2달 됐습니다. 특별히 아픈곳 없었습니다. 평상시 혈압 110 / 63 입니다. 술을 한달에 1~3회먹는데 술을 마시면 얼굴이 벌개 집니다. 흔히들 말하는 주량은 소주한병정도 먹습니다. 그런데 소주를 반병먹든..

아침두통이 생겼습니다 [내부링크]

98년생 여자아입니다.며칠전부터 아침에 일어나서 머리가 아프다고 합니다. 20여분후면 사라지고 그외에 다른증상은 없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만 잠깐 머리가 아픈 것은 여러 원인을 생각해 보실 수 있습니다..

두통 원인 알고싶어서요.. 두통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내부링크]

제가 저번주부터 계속 매일마다 머리가아파요 월화수목금토일 항상아프고 오늘은 편두통이 나네요... 너무힘들어요 원래이러지않았는데.. 의심되는것은 우선 제가 바르게앉지않아요. 제가 허리도 잘안펴고 어깨를..

오른쪽 편두통 치료 방법 알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오늘 갑자기 오른쪽머리에 두통이 나요 한쪽 머리에 두통이 오는걸 편두통이라고 한다면서요 ㅠㅠ 우선 제 증상을 말씀드릴게요~ 어제저녁2시쯤 홍합탕을먹고 3시쯤 잣는대요 아침7시에 깨니까 오른쪽 머리에서..

만성두통? 이라 하는데... 만성두통 해결법!! [내부링크]

2012년 8월경부터 뒷머리가 상당히 아파서 MRI촬영(좌츨 목 부위 혈관이 약간 부어 있음) 대수롭지 않게 그냥 약복용, 물리치료, 목근육물리치료 중인데도 그때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외출하기도 생활하기에도..

머리가 조이는 듯한 두통 [내부링크]

제가 이제 14살이 됩니다. 중학교예비소집일때문에 끝나고 집에오는데 머리가 조이는 듯이 아파오기시작했고 오늘도 그럽니다 왜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머리가 조이는 듯한 두통은 한방에선 두건으로 머리를 싸..

생리 중 두통 [내부링크]

제가생리하고잇는데 씻다가 갑자기 어지럽고 속이 안좋아 토를 했습니다. 정말 서있기도 힘들정도로. 이거뭐죠 생리통인가요?? 생리중에는 기혈이 많이 상하게 되고 간의 기가 울체되어 기혈순환에 장애와 함께..

뒷목이 뻐근하고 눈이 아프고 두통까지~~ [내부링크]

꽤 오래전부터 심한 두통으로 너무 힘들어요~근데 매일매일 아픈게 아니라 2~3년에 한번씩 1달정도 심하게 아프고 언제 그랬냐듯이 아픈기가 싹 사라져버려요~ 병원가서 MRI도 찍어봤지만 병명이 없네요 일단 전조..

머리 두통이 심할떄... 병원은 어디로?? [내부링크]

근래 몇일전부터 몸이 안좋아서 끙끙 앓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이러한 증세의 시발점은 설날전쯤입니다. 언제부턴가 자고 있으면 가끔 크게 숨을 쉬면 간 위쪽이 엄청 아팠습니다. 너무 아파서 잠에서 깼죠.. 그..

가벼운두통? 계속 두통이 심해집니다.. [내부링크]

두통때문에 질문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두통이심해서 너무힘듭니다. 한번은 부모님집안일도와드리다가 머리가너무아프고 속도안좋아서 운적도있습니다.. 그냥 가벼운두통인줄알았는데 계속두통이심해지니 어찌..

오른쪽 관자놀이 두통 이유 [내부링크]

두통이심한편인데 오른쪽관자놀이쪽이랑 그윗부분오른쪽윗머리부분이 누가찌르듯이아파서 눌르거나만지면시원해지는건지..더아픈걸그러케느끼는건지ㅠㅠㅠ 진짜너무아파요 뇌에문제가잇나요?? 오른쪽 관자놀이 두..

두통, 트림 종종 매스꺼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4살소녀입니다 제가요즘 두통과 트림을겪고있어요 종종매스꺼움을느끼고요 좀 걱정이되는게 그전에 위염이한번걸린적이있는데 거의나을때쯤약을 쫌 안챙겨먹었어요 그래서 위관련 질환있으면 어쩌나..

혈관성두통 [내부링크]

혈관성두통이라고 한의원에서 말하는데요 양방에서 뇌혈류초음파를하면 혈관성두통인지 아닌지 알수 있어요?? 비슷하게 알순 있지만, 정확한 치료법은 아직 연구중입니다. 혈관 확장제나 순환을 좋게 하는 약을..

편두통 심할때: 축농증 두통?? [내부링크]

제가 아까 엄청매운걸먹엇거든요? 근데 원래제가 측농증이심합니다. Ct나엑스레이찍엇을때 코안쪽에 그빈공간에 농이 꽉차잇엇거든요. 근데 왼쪽에 수술을 최근에햇는데 엄청매운걸먹고나서부터 수술안한오른쪽이..

콘서트 후 이명증상: 귀에서 윙소리 [내부링크]

2월 16일날 콘서트를 다녀오고 귀에서 계속 윙~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6개월 전에도 동일한 콘서트에 갔다와 이명증상이 발발했지만 시간이 지나자 괜찮아지긴 했습니다) 현재 병원가서 약 받아먹고 있긴하지만..

원인모를 두통의원인 및 두통치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18살이 되는 학생입니다 제가 지금 몇년째 원인을 찾을 수 없는 두통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저희 지방에 있는 병원은 거의 다 가보았지만(제주) 모두 정상이라는 결과만 나왔습니다 CT촬영이나 MRI..

두통에대해서... [내부링크]

요즘 운동을 하거나 흥분하면 왼쪽귀머리위쪽이 매우아파용 ㅠㅠ 두통이정말심한데 한참잇다가보면 다시괞찬아서 운동하면 또아파요 그런데 열은안난단말이에요 증상이뭔지 알고싶네요 어떤병인지 아님 일시적인건..

좌측편두통 원인? 어머니께서 두통이 아주 심하세요.. [내부링크]

급해요 두통에 관한 질문이요~~ 저희어머니께서 두통이 아주심하세요. 잠도못주무실정도로요. 전체적으로 아프다가도 왼쪽으로 많이 아프시기도하구요. 머리에서 열도납니다. 공기가 탁한곳에가시면 평상시 아픈것..

생리기간 중 두통, 울렁거림, 어지러움 [내부링크]

22살 여성입니다.  제가 생리를 하면서 이렇게 몸이 최악인건처음입니다.  전생리기간중 허리만뻐끈한것밖에없엇는데  이번엔 생리통도 있었고 ,지금은 울렁거리고 토할거같고 어지럽고,어지럽다못해 머리가아..

어지러움증 원인? 종종 어지럽고 두통 [내부링크]

저 몇주전부터 어지러움증을느꼇는데요 몇주전에는 그냥 일어설때 좀어지러움이잇다가 나중엔 일어설때 어지러움과함께 뒷통수에먼가올라오는느낌도들고 눈앞이 껌껌할때처럼 좀그렇게보이고 그러더라구요 가끔..

갑자기 두통 좌측 관자놀이 부분.. [내부링크]

25세 여성입니다 이틀전에 청소를 하다가 고개를 숙인채로 심하게 웃었고( 소위 빵터졌다는 표현을 쓰죠;) 그 이후로 후두부가 지끈지끈 아프고 누웠다 일어나거나 앉았다 일어나면 심박수와 비슷하게 좌측 후..

두통, 종종매스꺼움, 트림등등 [내부링크]

제가요즘 잦은두통과 트림을겪고있어요 종종매스꺼움을느끼고요 좀걱정이되는게 그전에 위염이한번걸린적이있는데 거의나을때쯤약을 쫌 안챙겨먹었어요 그래서 위관련질환있으면 어쩌나 걱정이많이돼요 조금만매..

감기 두통? 계속 헛기침을 하고 두통도 심합니다 [내부링크]

계속 헛기침을 하고 헛기침을 할때에 목이 아프고 귀까지 아픕니다. 심한 두통을 앓고 있고 가슴이 답답합니다. 밤이 되면 헛기침이 더 심해지고 모든 증상이 더 심해져서 잠을 못 이루고있습니다. 일주일 전부터..

갑자기 두통이 심할때.. 이러한 두통의원인 궁금합니다.. [내부링크]

어제부터 아파서그러는데 어제는 미열이 잇고 어지럽고 약간구토감이있고 빈혈처럼 가끔 아찔?하다해야되나 막 의식잃을것같은 그런느낌 좀 나고했는데 제가원래 편두통도있고 비염도있고해서 이번엔 좀 심하게..

스트레스성 두통 증상 때문에 힘들어요ㅠ 그 원인은? [내부링크]

계속 머리가 아파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다하니까 스트레스성 두통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머리가 너무 아파약을 먹으면 바로 괜찮아진다고 해서 약을 먹어도 약국에 파는 모든 두통약은 효과도 없고... 어떻게..

두통과 눈에 출혈이 있어요 [내부링크]

밤에 친구랑 장난치다가 머리를 벽에 부딪혔는데 눈이 번쩍하더라구요 그리고 맹한 상태에서 잤는데 아침에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더라구요... 일어나서 씻을겸 거울을 봤는데 눈동자 위쪽에 출혈이 있네요 눈 뒤쪽..

머리 부딪힌 후 두통, 어지럼증 [내부링크]

제가 한 3,4일 전쯤에 머리를 부딪혀서 일이초 정도 기절했었어요.. 그런데 지금까지 어질어질하고, 속도 꽝이고, 머리 아프고 식욕도 별로에요 ㅠ 최대한빨리 부탁드리고요, 자가진단 부탁드리고요 치료법도요 ㅠ..

왼쪽머리욱신거림.. [내부링크]

저는15살여자인대여 어제학원에서 왼쪽갈비뼈쪽이 막아픈대 쑤시는그런아픈증세말고 막울렁거린다고해야하나? 어쨋든 그래서 식은땀도 쫌 많이 흘리고 시간이 몇분 지나니까 괸찬아졋더라고요.. 근데 오늘 아침에..

뒷목이 뻐근하고 두통 [내부링크]

1월말경부터 계속 뒷목이 뻐근하고 두통이 계속되고 새벽에는 잠이깰정도로 머리가 아픔니다.정형외과에서 사진도찍고 근육이완제등 약도 먹고 목에 놓는 주사도 맞았는데 낳아지질않는데....겨드랑이도 가끔 아프..

뒷목 뒷머리 두통에 대해서 [내부링크]

선생님 이틀전부터 뒷목 뒷머리 오른쪽 아랫부분이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전기오듯이 통증이 오는 바람에 너무 힘듭니다 단순 두통이라면 괜찮지만 여태살면서 약 자체를 처방받고 먹어본 적이 없어서 병원가는것..

편두통증상이 있는데.. [내부링크]

요즘들어 자주 머리가 아프긴한데 괜찮다가 어저께 저녁쯤부터 살짝 편두통 증상이 있었어요. 그래도 약먹을 정도는 아닌것 같아서 그냥 자고 일어났는데 아직까지 아프네요. 그런데 평소랑 다른게 누워있을땐 안..

갑자기 두통증상 - 머리가 깨질듯한 두통!! - [내부링크]

제가 예전부터 궁금했던건데요 갑자기 머리가 깨질듯한 두통증상이 일어날때가있어요 그게 잠깐그러는게아니라 몇시간정도 계속그래요 그 눈옆에(미간말구귀쪽) 거기가 깨질거같이 아파서 꾹 누르면 잠시 통증이가..

두통원인 ㅜ ㅜ 대체 될까요?? [내부링크]

저는 올해 중삼되는 여학생인데요.. 요몇일전부터 코감기랑 목감기땜에 고생중인데요(요즘 괜찮아지고잇는거같아여) 머 특별히열이나는거같지도안은데 머리가 아프고 심하면 속도 메스꺼울정도로 어지럽네여.. 특..

두통 후 기억상실증 [내부링크]

아빠가 삼일전쯤부터 머리가 아파서 약을 드셧는데 둘째날 드시고 괜찬아지시는듯 하다가 어제 머리가 많이 아프셧나봐요.. 근데 갑자기 오늘 새벽에 일을 가시는데 맨날 열던문을 못여시는 거에요 엄마가 나오셔..

두통 치료는 어떻게? 소화불량 두통 등 여러 증상이 있는데 왜 이럴까요? [내부링크]

두통 치료는 어떻게? 소화불량 두통 등 여러 증상이 있는데 왜 이럴까요? 작년 9월부터 시험 한 달 전부터 두통과 소화불량이 심해 거의 매일 두퉁약을 먹어서 결국 병원을 갔었는데 결국 신경성 두통이라는 진단..

두통처럼 머리속에서 전기가 와요 [내부링크]

두통처럼 머리속에서 전기가 와요 정수리쪽 (머리 상단 ) 뇌속이 순간 순간 찌릿 찌릿 전기가 오는것 같아요 그럼 순간 소리도 잘 못듣는것 같고 서있거나 걸을때 증상이 나타나면 뒤로 넘어지는것 같고 아님 붕..

어지러움증 두통동반 [내부링크]

어지러움증 두통동반 20대 여자입니다 요새들어 부쩍 잠도 많아졌구요 얼마전에 배를 타고 여행을 다녀온적이 있는데 그이후로 어지러움증이 생겼습니다 이비인후과에 가보니 별거아니라고 약을 주더군요 3일째먹..

두통과 안구통증 [내부링크]

두통과 안구통증 제가 두통이 오면 안구통증도 같이와요 머리는 깨질듯 아픈데 눈까지 빠질것같고. 어떡하면 좋을까요?? 단순히 두통과 안구통증 만으로 어떤 병을 속단할 순 없지만, 현재 질문자님께서 올려주신..

왼쪽 머리가 찌릿찌릿한 두통.. [내부링크]

왼쪽 머리가 찌릿찌릿한 두통.. 현제 22살이고 두통은 금요일날 저녁쯤에 와서 약먹으니 괜찮아 지더라구요. 그리고 오늘 일요일 오후쯤에 와서 저녁에 약을 먹었더니 꾀 지난후에 괜찮아지다가 다시 9시쯤부터..

생리중 두통과 울렁거림 [내부링크]

생리중 두통과 울렁거림 안녕하세요.. 제가 한 세 달 전부터 한달에 한번씩 심한 두통과 음식을 섭취하면 울렁거려서 토를 한 적도 있었는데요. 오늘도 그 증상이 나타나는 겁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생리기간에..

뒷목 두통 눈이 아파요 [내부링크]

뒷목 두통 눈이 아파요 어제까지는 괜찮았는데 일요일에 일어나니까 조금이상하다싶을정도로 조금 어지립고 아프다가 시간이지나디까 점점 심해지네요 일단 두통이있구요 눈이 멍든것처럼 아파요 그리고 뒷목이땡..

눈 앞이 뿌옇다고 해야하나? 울렁거림.. 두통 후 구토 [내부링크]

눈 앞이 뿌옇다고 해야하나? 울렁거림.. 두통 후 구토 눈 앞이 뿌옇다고 해야하나요 막 어지럽고 머리가 눈물날만큼 엄청 아프고 토까지 합니다;; 토해도 두통은 낫지 않고요 잠자면 좀 나아지긴 하나 그 전에는..

두통이 멈추질 않아요 [내부링크]

두통이 멈추질 않아요 머리가 한 번 아프면 자고 일어나도 그 다음 날까지 계속 아프고 이런게 반복되면 몇 주 내내 하루도 안 빠지고 계속 아파요. 지금도 설날때부터 아프더니 계속 아프네요. 아픈 부분은 정수..

빙판길 뇌진탕 후 하루 한차례씩 심한 두통!!. 이러한 두통의원인? [내부링크]

빙판길 뇌진탕 후 하루 한차례씩 심한 두통!!. 이러한 두통의원인? 저희 엄마가 2013년들어 64세가 되었습니다 구정 며칠전인 2월6일 내리막 빙판길에서 미끄러져서 땅에 머리를 심하게 박았습니다 머리를 부딪혀..

긴장성두통? 편두통증상? 두통치료 절실합니다.. [내부링크]

긴장성두통? 편두통증상? 두통치료 절실합니다.. 저는 이제 중3이 되는 여학생입니다. 제가 6개월전부터 두통에 시달리고 있었어요ㅜ 그때 두통은 그냥 머리가 무겁고 속이 울렁거리고 짜증도 나고 그랬었어요..

왼쪽 편두통 심할때 게보린약 복용중입니다. [내부링크]

왼쪽 편두통 심할때 게보린약 복용중입니다. 편두통이 너무 심합니다 얼굴 왼쪽도 약간 부었구요 집에서 살림 하구요 시부모님과 같이 사는데 스트레스는 없습니다 4살 아들 있습니다 운동은 안하고 있구요 게보..

몸살에이은 극심한두통에 대한 질문여 [내부링크]

몸살에이은 극심한두통에 대한 질문여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이번설날(10일)부터 몸살기운이 오기시작해서, 오후부터 몸살기운으로 계속 외출을 못하고, 집에서 누워있는 상황이 되엇습니다. 몸살이라고는 평생두..

두통 물리치료 계속 받아야 하나요? [내부링크]

두통 물리치료 계속 받아야 하나요? 제가 평소 두통이 잦아서 신경과에 찾아가 검사를 받아보니 고혈압에 일자목에 목 뒤로 지나가는 혈류가 정상 마지노선에 있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주일에 2번씩 병원에 찾..

이마쪽에 두통이 낫지를 않습니다.. [내부링크]

이마쪽에 두통이 낫지를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마부분에 두통이 생긴지 일주일이 넘었습니다.. 감기가 떨어질 무렵 생긴 두통이여서 감기 영향인가 했는데 감기가 다 나아도 두통은 낫지를 않네요.. 아침에..

이유를 모르겠는 원인모를 두통.. [내부링크]

이유를 모르겠는 원인모를 두통.. 가끔씩 두통이 나는데.... 이유를 잘 모르겠어요... 시력이 않좋은데 안경을 안쓰고 다녀서 그런가 싶어서 안경을 쓰고 다녔는데도 계속 머리가 아파요... 혹시 왜 그런가 알..

어지러움, 소화불량, 두통 원인!! [내부링크]

어지러움, 소화불량, 두통 원인!! 증상 : 1. 어지러움, 걸을 때도 어지럽고, 컴퓨터 모니터를 보다가도 어지러움, 어지러움으로 이어폰 사용 못함, 걸을 때도 추워서 모자등을 쓰면 더 어지러움 갑작스레 움직이..

옆머리 두통 때문에.. [내부링크]

옆머리 두통 때문에.. 제가장염에 걸린지 오늘이 3일째 되는데요... 배는 약먹고 죽먹고 좀 쉬니까 괜찮아 진거같은데 옆머리두통이 너무 심하네요ㅠ 옆머리두통 집에서 쉽게 치료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ㅠㅠㅠ..

만성두통과 편두통 치료 [내부링크]

만성두통과 편두통 치료 최근 편두통과 만성두통에 시달리는 어머니를 둔 학생입니다. 일단 저희 어머니에대해 말씀드리자면 편두통과 만성두통을 가지고계시구요 최근 1년전 갑상선암진단후 수술을했고 무사히..

두통에 좋은것들 [내부링크]

두통에 좋은것들 안녕하세요 제남친에 관한 얘기입니다. 일단 남친이 스트레스 많이 받는편입니다. 그래서 정말아파서 엠뷸란스타고 병원가면 별이상없고 피로 스트레스 라고하더라고요; 그리고 두통이 약간씩있..

두통 / 어지러움 / 구역질 치료 방법!! 부탁요.. [내부링크]

두통 / 어지러움 / 구역질 치료 방법!! 부탁요.. 17살 남학생입니다. 최근 1달 사이에 두통이 심해졌습니다. 스트레스 때문에 평소에도 가끔 두통이 있는 편이었는데, 최근 들어서 심해지더라구요. 내과, 이비인..

잦은 두통의원인?? 치료.. [내부링크]

잦은 두통의원인?? 치료.. 1년 중 잦은 두통으로 20회에서 25회정도 아픔니다 겨울때 특히 자주 아프며 머리 아프면 알고있듯이 삶의 의욕이 없으며 그냥 멍하고 우울증까지 옵니다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싶어 올..

특정 음식을 먹으면 두통이 나요 [내부링크]

특정 음식을 먹으면 두통이 나요 제 얘기는 아니고 남자친구 얘긴데요 병원에 가보라 해도 말을 듣지않아서 올립니다 남자친구가 생크림이나 커스터드크림, 망고, 마늘, 매운거 등을 먹으면 머리가 지끈거리면서..

어머니 구토&두통 치료 [내부링크]

어머니 구토&두통 치료 저희 어머니는 50대 여성이십니다. 얼마전에 노로바이러스로 추정되는 병(?) 때문에 3일쯤 전에 고생하셨는데 오늘 오후에 머리가 아프다고 하십니다. 그런데 조금 전에 두통이 심해지시고..

마늘꿀이 위암에 괜찮은가요?? [내부링크]

마늘꿀이 위암에 괜찮은가요?? 어머니가 위암4기로 전체 절제술 하시고 항암받으셨다가 4년간 유지하시다가 다시 재발이 되었거든요 그래서 뭐 건강식품 이런거 말고 지인이 마늘에다 꿀을 재워서 먹으면 좋다고..

감기두통?? 머리를 바늘로 찌르는 듯한 두통?? [내부링크]

감기두통?? 머리를 바늘로 찌르는 듯한 두통?? 저희 할머니께서 올해로 65세가 되시는데 왼쪽 머리에 바늘로 찌르는 듯한 두통이 있으십니다. 뇌졸중인가 해서 걱정이 돼서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콧물도 많..

두통 때문에 진통제 복용.. ㅠㅠ 오른쪽얼굴이 두통심해요 [내부링크]

두통 때문에 진통제 복용.. ㅠㅠ 오른쪽얼굴이 두통심해요 광대뼈밑까지 두통이 시려서요 신경계눌러서그런건거요? 아님 5년전에 주먹으로 광때뼈 맞아서 머리부터 두통을시달리는건가요 이유가뭔가요 약먹고 다..

어지러움증 원인 [내부링크]

어지러움증 원인 올 겨울 들어서부터 추운 곳에 있다가 따뜻한곳에 들어오면 어질어질 하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머리가 어지럽다기보단 시야가 어지러운거 같아요. 뭐랄까 어지러울때 살짝 몽롱 해지는거 같기도..

잦은 두통과 두통약(펜잘, 타이레놀)을 먹어도 가라 앉지 않아요.. [내부링크]

잦은 두통과 두통약(펜잘, 타이레놀)을 먹어도 가라 앉지 않아요.. 두통은 전에도 잦은편이였는데. 몸이 약해서 그런지. 카페인에 민감하게 반응해서. 펜잘 반쪽만 먹어도 금새 가라 앉았어요. 그런데. 임신 후..

앞쪽 머리 두통, 눈이 시려요. [내부링크]

앞쪽 머리 두통, 눈이 시려요. 저는 첫아이를 출산한지 14개월되었고 아직 모유수유 중입니다. 아기는 이유식 병행하고있고요. 저는 특별히 영양제 먹고있는것은 없습니다. 한달여 전부터 머리 앞쪽에 두통이있고..

자위 이후에 어지럼증 두통 이명 [내부링크]

자위 이후에 어지럼증 두통 이명 자위후에 화장실을 가려고 일어낫는데 갑자기 어지러움이 밀려오더니 마리는 띵하고 심지어 귀가 웅웅거리며 제 말소리가 이상하게 들리고 손도 떨리다가 갑자기 쓰러졋네요..아..

치아통증 및 두통이 너무심해요 [내부링크]

치아통증 및 두통이 너무심해요 일주일 전부터 왼쪽 위 어금니가 욱신거리면서 엄청 아프더니 다음날에는 왼쪽 아랫니가 아파서 잠을 못잤습니다. 이렇게 아픈 부위가 옮겨 다녔으며 오른쪽 치아들도 기분나쁠정..

두통 없애는법: 두통이 안없어져요 [내부링크]

두통 없애는법: 두통이 안없어져요 두통이 20일째계속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관자노리부분이 욱신거리고 속이 쓰려 내과에 가서 주사맞고 약을 먹었는데 속은 괜찮아졌는데 두통은 계속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감..

두통 어지러움 울렁거림 [내부링크]

두통 어지러움 울렁거림 아빠께서 두통약을 먹어도 머리아픔이 없어지지 않고 속이 울렁거리고 꺽 꺽 거리시고 한약을 먹어도 낳아지지 않습니다. 머리 아프시기 전에는 허리가 아프셔서 각종 병원가서 주사를 맞..

파킨슨병 증상인가요? 파킨슨병으로인한 근육경직이 심해집니다. [내부링크]

파킨슨병 증상인가요? 파킨슨병으로인한 근육경직이 심해집니다. 저희할머니께서 지금 파킨슨병을 앓고계시는데요 초기에 발견해서 지금치료중이었던걸로알고있는데 몇년됬어요 한 4년?5년? 그런데 요즘 갑자기..

파킨슨병에 대해서... 원인, 증상, 치료방법 꼭 부탁드립니다. [내부링크]

파킨슨병에 대해서... 원인, 증상, 치료방법 꼭 부탁드립니다. 저는 중학생인데요 저희 할머니께서 파킨슨병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십니다 파킨슨병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시고 치료방법, 원인, 도움이 되는 음식,..

편두통, 이석증 치료? [내부링크]

편두통, 이석증 치료? 가만히 있으면 희미한 두통이 있고요 어느쪽으로 누워도 세상이 도는 것 같은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오늘 이비인후과에 갔더니 편두통 혹은 이석증이라는데 편두통의 지속 기간이 이렇게 긴..

오른쪽 뒷머리, 뒷목의 심각한 두통 치료 [내부링크]

오른쪽 뒷머리, 뒷목의 심각한 두통 치료 두통이 심각해서요. 일단 아픈건 오른쪽 뒷머리,뒷목이구요. 거기서 부터 오른쪽만 아파요. 심할땐 구토, 속쓰림이 생기고 헛구역질은 요즘 달고 삽니다.; 뜨거운물로 뒷..

두통 &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워요 [내부링크]

두통 &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워요 요즘 피로에 스트레스가 쌓여서 몸이 좀 안좋다는 건 알고 있었는데요, 어제 몸이 좀 안좋은가 싶더니 오늘 아침에 눈뜨기 무섭게 머리가 너무 무겁더라고요. 가만히 누워 있는..

왼쪽 편두통 원인 무엇인가요? 두통이 너무나도 심해집니다. [내부링크]

왼쪽 편두통 원인 무엇인가요? 두통이 너무나도 심해집니다. 안녕하세요 인사부터 드립니다 한 일년 전부터 머리가 자주 아팠거든요 두통약 먹고 하루버티고 나면 그다음날이 다다음날이나 두통이 나고, 그냥 거..

두통의 원인이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두통의 원인이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평소 두통이 있는편이 아니었는데 요즘 머리가 자주 아파서요. 두통의 스타일도 비슷하구요. 몇개월전에 누군가와 크게 다툴때가 있었는데 그때 순간 머리가 아팠습..

불면증치료병원: 불면증 때문에 고생하고 있습니다. 살려주세요~ [내부링크]

불면증치료병원: 불면증 때문에 고생하고 있습니다. 살려주세요~ 불면증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문제의 발단은 고1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시험을 앞둔 날 밤 긴장이 되어 결국 밤을 새게된 저는..

새벽에 구토 어지러움 두통증상이 왔어요. [내부링크]

새벽에 구토 어지러움 두통증상이 왔어요. 새벽에 자는 도중 갑자기 어지러움증과 구토증상이 일어나서 화장실에 갓는데 구토는 하지 못하고 너무 어지러워 쓰러질뻔 했는데 세면대 잡고 겨우 일어났어요.. 몸을..

이명치료법 부탁드립니다. [내부링크]

이명치료법 부탁드립니다. 저는 한 5개월전 맞아서 이명이 생겼습니다. 현재 귀전문 이빈후과 를 다니고 있지만 호전이 안되고 있습니다. 밖에서 새활할때는 소리를 느끼지 못하나 집에오면 이명 소리가 더욱 커..

갑자기 어지러울때, 귀의 통증..어떤치료를 받아야해요? [내부링크]

갑자기 어지러울때, 귀의 통증..어떤치료를 받아야해요? 왼쪽 뇌(뒷통수:목 위에서~정수리부분)가 욱신욱신(찌릿)하고 어지렴증(중심잡으려 하면 어질어질 하고, 누워서 고개를 돌렸을때 어지럼증이 확 오더라구..

열 두통.. 편두통.. 병원 가봐야 하는지? [내부링크]

열 두통.. 편두통.. 병원 가봐야 하는지? 2012년 봄때부터 그런거같은데 편두통이나 열두통이 심하더라고요. 아픈것도 아픈거지만 일주일에 세네번 정도로 굉장히 자주 아파요. 두통약먹고 푹자면 좀 괜찮은데..

다이어트 중 어지럼증? 어지러움? [내부링크]

다이어트 중 어지럼증? 어지러움? 저는 지금 현재 다이어트 중입니다. 키가 163정도에 몸무게는 처음 60후반대에서 중반으로 감량했습니다. 2주만에 5kg감량을 했구요. 근데 갑자기 일어나거나 걷거나 하면요 눈..

귀에서 윙소리?? 그리고 만약에 이명이라면 치료 방법 [내부링크]

귀에서 윙소리?? 그리고 만약에 이명이라면 치료 방법 제가 인터넷에서 찾아보니깐 귀에서 윙소리가 들리면 점차 청력이 잃어진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가끔 침대에 가만히 누워있으면 삐이 소리 가 들리고 그리고..

군대갈때 이명,난청 [내부링크]

군대갈때 이명,난청 안녕하세요 지금 현재 18살이고요. 궁금한게많아서 물어보려고합니다. 1. 지금 18살인데 군대를 20살이나 21살에가려는데 제가 중학교 2학년때 이명,돌발성난청이 왼쪽귀에 발생해서 지금 청..

줄넘기 두통 원인 [내부링크]

줄넘기 두통 원인 제가 줄넘기를 한지 2주정도 됬습니다 처음에는 천개정도로 시작해서 5일만에 3천개로 갯수는 늘렸는데요 1주일째 쯤 되던날 두통이 오더라구요 하지만 참을 정도의 두통이라 1주일 정도 계속..

스트레스성 두통 해결법좀요 ㅠㅠ [내부링크]

스트레스성 두통 해결법좀요 ㅠㅠ 2년전에 병원에서 스트레스성 두통 진단 받은 예비고1 여학생입니다. 학생이다보니 공부와교우관계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수밖에없었는데요, 조금이라도 신경쓰면 바로아파오는..

앞머리쪽 오른쪽 두통과 어지럼증 [내부링크]

앞머리쪽 오른쪽 두통과 어지럼증 안녕하세요 평범한 여자 중학생 배드민턴선수입니다. 제가얼마전부터 앞머리쪽 오른쪽두통이너무심하고 처음엔 가끔씩어지럽다가 이젠 하루종일 어지럽습니다. 눈앞이까맣게 어..

머리 뒷골이 땡길때, 뒷골이 아파요 ㅠㅠ [내부링크]

머리 뒷골이 땡길때, 뒷골이 너무 아파요 ㅠㅠ 안녕하세요? 제가 아쩌다 가금은 두통이 있어 진통제를 먹으면 두통이 사라지는데 그런일은 자주 있진 않지만 찬바람을 쐬면 머리가 아파 겨울이면 거의 모자를 쓰..

잠자기전에 두통 [내부링크]

잠자기전에 두통 가끔가다가자꾸밤에잠자기전에머리가자꾸아파요 왜이러는지모르겠어요비만때문일까여...ㅠㅠ 머리가자꾸아파요ㅠㅠ 밤에 잠자기 전에 머리가 아픈 경우는 몸에 담이 있거나 어혈이 있거나 혈이..

기침에 의한 두통 [내부링크]

기침에 의한 두통 아주 가끔 기침을 할 때 오른쪽 머리 위가 속에서 압력을 가해 뭔가를 밀어 올리는 것처럼 쿡쿡 쑤시는데 누구에게서나 일어나는 흔한 증상인가요? 인위적으로  기침을 하거나 배변을 할 때처..

어지럼증(현기증) 증상 [내부링크]

어지럼증(현기증) 증상 이제 고1되는 학생인데요, 몸무게는 58kg에 키는 166cm정도 됩니다. 이 달 들어서 부쩍 두통과 어지럼증이 잦아졌고 특히 승용차나 버스 탈 때 안하던 멀미와 함께 심한 어지럼증을 느꼈..

이명, 난청에 관한 한의원 진료 [내부링크]

이명, 난청에 관한 한의원 진료 1년가까이 이명과 난청을 앓아온 사람입니다. 얼마전 이명이 다시 심해져 유명하다는 한의원에서 진료를 받고 질문드려요. 우선, 기본검사라는 것을 받아야 된다고 해서 청력검사,..

어머니 두통 [내부링크]

어머니 두통 어머니께서 두통이 있으신지 한달이 넘었습니다. 두통약을 먹어도 쉬이 가라앉지 않네요ㅜ 어머니께서는 가만히 있어도 머리를 떠십니다(한 5년 넘은듯 하네요). 외할머니께서 머리떠는 현상이 심하..

감기이후 심한두통 [내부링크]

감기이후 심한두통 요즘 감기가 심했는데 저도 2주정도 심한감기를 앓았습니다 코막힘이 심했고 두통두 있었구요 지금은 감기는 많이좋아져 콧물만 좀 나는 상황인데 두통이 더심해졌습니다. 왼쪽얼굴쪽이 잇몸..

두통 전 어지러움 [내부링크]

두통 전 어지러움 저는 중학교졸업을 앞둔 여학생입니다 저는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만해도 감기도 잘걸리지않던학생이엇는데요 초등학교5학년때부터 갑작스럽게 어지러움증과 두통에 시달렷습니다. 처음애 두통이..

주말에 종종 두통이 심해요 [내부링크]

주말에 종종 두통이 심해요 평일에는 괜찮은데 종종 주말이 되면 아침에서 점심 사이에 머리가 아프고 속이 미식거립니다 오른쪽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다가 타이레놀 먹으면 한시간 이내에 가라앉아요 이게 몇년..

치통이 두통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치통이 두통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치통이 두통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치통은 치통으로 끊나지 않고 두통을 불러일으키는 원리가 궁금합니다. 두통이 먼저..

요즘들어 왼쪽 편두통 심할때?? [내부링크]

요즘들어 왼쪽 편두통 심할때?? 2주전부터 왼쪽 편두통이 생겼습니다 2주전에 몇시간 가량 밖에서 심하게 떨고 나서 이틀 뒤부터 왼쪽 귀 위쪽부터 뒤통수 전까지 두통이 있습니다. 활동을 못할 정도는 아니나 계..

두통이 오고난이후에 잠이 많아졌어요 [내부링크]

두통이 오고난이후에 잠이 많아졌어요 두통이 오기전엔 잠도 안와서 늦게까지 안자도 안피곤했는데 두통이 오고나서 잠도 많아지고 도대체 이유가 무엇일까요?? 잠이 많아졌다는 것은 좋은 경우와 나쁜 경우가 있..

두통이 온거 같은데요. 갑자기 오른쪽 머리가 아파요 [내부링크]

두통이 온거 같은데요. 갑자기 오른쪽 머리가 아파요 제목그대로 제가 두통이 왔습니다. 어제부터 그랬어요. 갑자기 오른쪽 뒷부분이 뭘로 쑤신것처럼 팍 아파오더니 (그렇게 죽을것처럼 아프진 않는데 처음 느..

골프연습할때 두통 [내부링크]

골프연습할때 두통 어느샌가부터 골프연습만 하면 두통이... 공이 잘맞는 순간부터 두통이생깁니다 잠시쉬면 괜찮아지지만 쉬고나서 2~3개 더 치면 다시 두통이.. 왜 이러죠?.. 평상시엔 두통이 없다 골프만 치시..

모자 조여서 두통+탈모? [내부링크]

모자 조여서 두통+탈모? 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모자를 써야 할 때가 있는데 있는 모자가 항상 그런 건 아니고 한 일주일에 두어번 정도 이마 쪽에 손톱만한 자국이 생기면서 두통이 오거든요 모자가 살짝 조이..

잠자던중 숨이차오르며 잠이깨는순간 심한 두통, 복통, 이명증상 [내부링크]

잠자던중 숨이차오르며 잠이깨는순간 심한 두통, 복통, 이명증상 33살 직장인 남자 입니다. 2008년 처음으로 증상이 시작되었습니다. 그이후 1년에 2~3번정도 증상이 나타났으며, 일정 주기로 통증이 발생한건 아..

이거 편두통 증상인가요? [내부링크]

이거 편두통 증상인가요? 제가 요즘 최근에 아침마다 머리가 아픕니다. 현미경 일을 하고 있는데요... 아침에 잠이 너무 쏟아져요 ㅠㅠ 일을 하다가 졸구,, 그러다가 다시 억지로 눈을 떠서 다시 일을 하구.. (졸..

직장인 두통 (스트레스성) 해소법 [내부링크]

직장인 두통 (스트레스성) 해소법 직장 (연수로) 3년차를 맞이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입사후에 잦은 두통이 있다가 최근에는 조금만 신경을 쓰거나 생각을 자주 하게되면  (직장내에서 뿐 아니라 다른 곳에서..

관자놀이 두통 어지러움.. 증상.. [내부링크]

관자놀이 두통 어지러움.. 증상.. 제가 2주동안 관자놀이에 경미한 두통 및 약간의 어지러움 증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내과에서 편두통 약도 먹어봤는데 효과없고 이빈후과가니깐 엔테로바이러스 수막..

이명증상 오른쪽 귀에서 소리가 나요. [내부링크]

이명증상 오른쪽 귀에서 소리가 나요. 어느날 갑자기 오른쪽 귀에서만 소리가 나더라구요. 멈추지않고 계속 소리가 나는 상태이고 소리에 신경이 쓰여 많이 불편합니다. 병원에 가봤는데 고막은 깨끗하다고 했고..

두통과 눈주위 통증 왜 그런걸까요? 두통원인 알려주세요. [내부링크]

두통과 눈주위 통증 왜 그런걸까요? 두통원인 알려주세요. 얼마전부터 왼쪽 눈주위에 쿡쿡 쑤시는듯한 통증이 심해졌어요. 정확히말하면,...눈 위쪽 내부(?) 신경쪽이라고 해야하는게 맞는지 모르겠는데.. 그 부..

소화불량 두통 소화가 안되고 온몸이 찌뿌둥해요 [내부링크]

소화불량 두통 소화가 안되고 온몸이 찌뿌둥해요 제가 얼마전부터 계속 소화가 안되고 머리가 아파요 ㅠ 그리고 토를 해야지 몸이 좋아져요 그리고 계속 몸이 찌뿌둥해요 몸살인건가요? 아님 어떤 병이 걸린건가..

두통 어지럽고 메스꺼움.. [내부링크]

두통 어지럽고 메스꺼움.. 밤이되면 두통이심해져요 요즘 몇일전부터 잠자기 2시간전부터머리가아파요. 방학이고해서 늦게자고 핸드폰도만지다자는데 이런거때문인가요. 지금은 특히 더 아파서 잠을못자겟어요 어..

오른쪽 머리 두통 [내부링크]

오른쪽 머리 두통 두통이있을때 항상 오른쪽 아래부분이 통증이 있어요 두통이라해서 막아픈게아니라 바늘로 꾹 찔렀다 빼는 느낌? 순간 찌릿찌릿해요 자주나타나는건 아닌데 숨이찰정도로 운동을하거나 감기같이..

뇌종양으로 인한 두통 가정에서 조절하는 방법이 있나요? [내부링크]

뇌종양으로 인한 두통 가정에서 조절하는 방법이 있나요? 정확히는 유방암에서 비롯한 뇌전이암입니다. 과정은 유방암 확인(3기 말) - 유방 절제술 - 항암치료 - 방사선 치료 - 복시 현상과 균형감각 소실로 MRI..

졸음, 어지럼증, 두통 이같은 증상은 왜일까요? [내부링크]

졸음, 어지럼증, 두통 이같은 증상은 왜일까요? 올빼미족 생활을 하다가 생활 패턴을 바꾸려고 노력중입니다. 불면증도 있고 밤에 쉽고 잠들지 못하니 아침에 일어나 활동하기가 너무 힘든데 저번주부터 심하지..

두통이심할때 어떻게 하죠? [내부링크]

두통이심할때 어떻게 하죠? 지속적으로 두통이 옵니다만 두통이 심할때는 속이 미식거리고 어지럽고 다리랑 발이 피안통하는 니낌이 들도록 저립니다 어지러움은 걸어가는것이 힘겨울정도로 어지럽습니다. 그리고..

머리뒤쪽두통 [내부링크]

머리뒤쪽두통 20살청년입니다 다름아니라 1월3일쯤인가 눈이많이오던날 뒤쪽으로바닥에 머리를박았어요 머리혹만나서 그냥두었는데 요즘두통이심해지네요 오래지났는데 뇌진탕인가요? 머리에 충격을 받으신 후 기..

두통 어지럼증,기억력저하,사고력저하 [내부링크]

두통 어지럼증,기억력저하,사고력저하 한7개월전쯤 심한 두통에 쓰러진적이 한번 있었습니다 그날 이후로 자고일어났더니 어지럼증이 계속되고(점점 줄어들어서 지금은 많이 어지럼지는 않음) 집중력,사고력,기억..

두통증상과 함께 손발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요 ㅠㅠ [내부링크]

두통증상과 함께 손발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요 ㅠㅠ 요즘 오래 앉아잇다가 일어서면 다리에 힘이 들어가지않앗습니다. 그래서 단순하게 오래앉아잇어서 그랫나보다 햇습니다. 그런데 오늘 오래앉아잇다가 일어낫..

자주 체하고 두통이 잦으며, 허리디스크 증상으로인해 운동을잘 못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자주 체하고 두통이 잦으며, 허리디스크 증상으로인해 운동을잘 못하고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로 10여년간고생중인 27세남자입니다 운동을 잘 하질못하는데요 약을 좀 지어먹을까하는데.. 어떤탕재를 지어먹어야할..

자꾸 두통이 오네요. 머리아플때 가는병원 알려주세요 [내부링크]

자꾸 두통이 오네요. 머리아플때 가는병원 알려주세요 이번년에 고3이 되는 수험생입니다. 생각해보니 꽤 오래전부터 두통이 자주 찾아오고, 특히 제가 운동을 좋아하는 편인데, 운동을 하면 운동후에 심한 두통..

두통과 요통과 복통이 같이 오는 경우가 잇나요? [내부링크]

두통과 요통과 복통이 같이 오는 경우가 잇나요? 아침에 헛구역질이나고 배가 아파서 병원을 가니 장에 가스가 차서 가벼운 장염이거나 좀더 지속적으로 아프면 맹장일수도 모른다는 진단을 받고 주사도 맞고 약..

머리를 안굴리다가 갑자기 굴리면 갑작스런 두통 생기는게 정상인가요?? [내부링크]

머리를 안굴리다가 갑자기 굴리면 갑작스런 두통 생기는게 정상인가요?? 다름이 아니고 나름 심각해서 질문하는건데요 제가 23년 살아오면서 공부라는걸 정말 진심 제대로했다! 라고 말할수있을만큼 한적은 단 0...

갑자기 시력이 나빠지고 두통증상이 옵니다... 신경성인가요? [내부링크]

갑자기 시력이 나빠지고 두통증상이 옵니다... 신경성인가요? 안녕하세요 최근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는 물론이고 심지어 TV만 봐도 눈이 피곤하고 갑자기 시야가 흐릿해져서 장시간 화면을 쳐다볼수도 없습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 식습관 [내부링크]

두통에 좋은 음식 / 식습관 미완 머리가 지끈거리는 두통증상! 어떻게 해야 이 지긋지긋한 두통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두통을 예방하는 식습관과 좋은 음식 이라면 지긋지긋한 두통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두통치료 관련 질문이요 [내부링크]

두통치료 관련 질문이요 이제 중3학생인데요 예전부터 그랬긴했는데 요즘따라 하루도 빠짐없이 저녁마다 머리가아프네요 자고 일어나면 괜찮긴한데 밤만되면 또 아프고 뒷통수랑 관자놀이 위쪽이 압박되는것처럼..

음주 후 두통 두피통증 [내부링크]

음주 후 두통 두피통증 저는 28살 남자구요... 토요일에 친구들이랑 만나서 술마셨는데 많이는 아니고 아이싱 이라는 자몽주스맛나는 막걸리 한캔이랑 벌칙주로 소주+맥주+밀키스 섞은거 종이컵 2잔 마시고 일요..

사고 이후 두통이 심합니다. [내부링크]

사고 이후 두통이 심합니다. 머리 골절 부위가 통증이 오면서 머리 중앙에 뭔가 찔리는 듯한.. 무거운 거에 눌리는 느낌이 듭니다. 잠을 자려고 누우면, 잠이 올려고 할때 갑자기 쇼크 같은 느낌이 오면서 눈이..

두통의원인 [내부링크]

두통의원인 방학이 시작되고 스맛폰을사면서 조금씩 늦게자게되엇는데요 이 웹툰이죄임ㅇㅇ 보통 새벽2~4시 사이에 잠이들어 오후 12~1시쯤 잠에서 깹니다. 오랜 스맡폰 사용(전자파?)이 원인 인지 바뀐생활 패턴..

체한 뒤 두통 며칠씩 가나요? [내부링크]

체한 뒤 두통 며칠씩 가나요? 3일 전에 해병대 체력검사가 잇엇습니다. 10시쯤에 아침을 먹고 2시쯤 팔굽혀펴기를 하는데 20개쯤 하니까 점점 머리(정수리쪽)가 아파오더니 30개정도 되니까 머리가 너무 아파서..

임신 중 대상포진 뒷머리 두통(신경통)관련 치료 문의 [내부링크]

임신 중 대상포진 뒷머리 두통(신경통)관련 치료 문의 저는 현제 외국에살고 있고요 임신중 입니다. 임신 11주 1일이구요 대상포진으로 진단받은건 10주 4일즘이구요. 처음엔 오른쪽 뒷머리가 너무나 아픈거에요..

아침에 갑자기 두통증상이 심하네요.. [내부링크]

아침에 갑자기 두통증상이 심하네요.. 아침에 일어나서 평소랑 똑같이 담배를 피고 났는데 몹시어지러웠고요 그담부터 계단을 오를때나 목을 좌우로 움직일때 두통이 있네요... 담배는 2틀만에 피워서 그런지 좀..

너무아프고 힘들어요. 매스꺼움, 두통, 전신통증...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너무아프고 힘들어요. 매스꺼움, 두통, 전신통증... 증상과 치료 평소에도 불면증과 편두통이 있는편 입니다. 심하게 아프거나 불면증이 심할 경우에는 신경정신과에서 안정제와 수면제를 처방받기도 했습니다...

편두통 증상 및 원인 통증도 심해요~ [내부링크]

편두통 증상 및 원인 통증도 심해요~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잇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예전에 뇌수막염을 겪고 나서 인지 그냥 스트레스 때문인지 잘모르겠지만 머리가 심하게 아플때가 많습니다. 큰 병원에서 여..

어지러움의 원인이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어지러움의 원인이 무엇일까요. 22살되는 여대생입니다. 몇주전 목디스크 판정을 받았고, 목디스크 판정받기 한달여전부터 구토할정도의 어지러움이 있었습니다. 다만 몇시간정도만 지속되었고 멀쩡한날도있었던..

목 근육이 뭉친 후 두통이 심해요 [내부링크]

목 근육이 뭉친 후 두통이 심해요 2주일 전에 자고 일어났는데 목이 뻣뻣한 담같은 현상이 심하게 일어나서 목이 굉장히 아팠습니다. 머리를 아래로 떨구면 찌릿찌릿하면서 두통도 심했구요 그래서 목 근육이 뭉..

이명과 난청: 귀에서 삐소리 들릴때 [내부링크]

이명과 난청: 귀에서 삐소리 들릴때 안녕하세요 저는사회초년생23이고 어렸을때부터 양쪽 다 이명이 생겼는데 (귀에서 삐하는소리와 잡음)원인은 몸은 아픈곳이 없고 스트레스나 놀람 때문인 것 같은데 난청은 언..

오른쪽 머리 두통이.. [내부링크]

오른쪽 머리 두통이.. 요번에 고3 졸업을 앞둔 학생인데요. 한동안 왼쪽 머리에서 두통이 있었어요. 증상은 안에서 뭔가 찌르는듯한 그래서 집에 있는 두통약을 먹고 괜찬아졌는데 이틀후부터 오른쪽 머리가 아프..

두통과 어지러움증 [내부링크]

두통과 어지러움증 이제 고2올라가는 학생인데요. 최근들어 두통하고 어지러움증이 자주납니다. 예전에 학교에서 학생 단체장염으로 크게 일이난적이잇엇는데 그이후로 두통하고 어지러움증이자주나네요. 그래서..

구토와 어지럼증 증상에 대해서 [내부링크]

구토와 어지럼증 증상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올해 17살되는 여자인데요 제가 어지럼증이 너무 심했는데 방학전에 학교에서 쓰러져서 병원간적이있엇는데 빈혈같아서 빈혈검사를받앗는데 정상으로 나왓거든요 철분..

머리두통 속 울렁거림 팔다리가 저리고 뒤통수가 무거워요 [내부링크]

머리두통 속 울렁거림 팔다리가 저리고 뒤통수가 무거워요 팔다리가 저리고 움직일수가 없어요 뒤통수가 무겁고 어지럽고 속울렁림이 있어요. 이게 먼병인가요? 혹시 감기 몸살기운이 있으신가요? 만약 감기몸살..

두통증상이 가끔 찾아옵니다. [내부링크]

두통증상이 가끔 찾아옵니다. 중학교때 부터 지금까지 가끔 두통이 시작됩니다. 투통이 오면 골이 울린다고 해야되나요? 머리가 어지럽고 뒷통수쪽이 아프며 속이 메스꺼워집니다. 눈도 못뜰정도의 통증이 와서..

갑상선 기능저하와 두통 관련있는지 [내부링크]

갑상선 기능저하와 두통 관련있는지 얼마전 목이부어서 병원에서 초음파검사와 피검사를 했습니다 갑상선 기능저하라고하더군요 삼년전에도 같은 병으로 약을 10개월정도 약을 먹은 적이있어거 대수롭지않게 생각..

손마비와 어지럼증 메스꺼움.. [내부링크]

손마비와 어지럼증 메스꺼움.. 오늘 아침에 버스를 탔는데 온몸이 저릿한 느낌이 조금 들더라구요. 그러더니 조금있다가 식은땀이 나더니 서있을수 없을정도로 어지럽고 속이 울렁울렁거리고 메스꺼움. 손이 떨리..

갑자기 머리가 어지러울때 식은땀도 동반됩니다. [내부링크]

갑자기 머리가 어지러울때 식은땀도 동반됩니다. 감기를 보름정도 앓으면서 입술에 염증이 생기는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앓고 있습니다 입술 물집은 사오일 정도 되어 약을 바르고 있고 항문 부분에도 생겨 역을..

어지럽고 머리가 아파요 두통이자주납니다. [내부링크]

어지럽고 머리가 아파요 두통이자주납니다. 이제고2되는 학생인데 예전에 학교에 단체장염으로 크게 일이난적이잇엇거든요 그이후로 머리가 어지럽고 두통이심해서 약을 엄청먹엇습니다 그리곤 한동안나아지나싶..

제 두통의원인이 뭘까요. [내부링크]

제 두통의원인이 뭘까요. 27세 남성입니다. 이번에 감기에 걸려 집에서 쉬는데 저녘부터 머리가 심하게 아팠습니다. 그래서 그날 밤잠을 설치다가 아침까지 증상이 이어졌는데요 머리에 통증이 오는 것이 마치 심..

어지럼증 원인 알려주세요. 체력이 떨어진 걸까요? [내부링크]

어지럼증 원인 알려주세요. 체력이 떨어진 걸까요? 며칠전부터 공부하는데 계속 어지럼증을 느끼고 있습니다 숨이 가쁘거나 쓰러질 것 같지는 않은데 자주 어지러워서 가끔 속이 좋지 않습니다. 지금 생리중이긴..

머리 어지럼증 원인 [내부링크]

머리 어지럼증 원인 안녕하세요 다름이아니라 제가 어지럼증을 자주 느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됬습니다. 제 증상은 낮에는 머리가 어지럽지 않습니다. 그런데 저녁만 되면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워서요... 그리..

편두통의 원인에는 어떤게 있나요?? [내부링크]

편두통의 원인에는 어떤게 있나요?? 흔히말하는 편두통의 원인에는 뭐가있을까요? 많은 원인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져있다고 알고있는데요. 거의 매일오다시피하는 편두통때문에 여간힘든게 아니네요 흡연음주는 아..

왼쪽머리편두통 치료 [내부링크]

왼쪽머리편두통 치료 제가 어제 몸살이와서 약먹고 일어나선 괜찬아젓는데 왼쪽머리편두통이 있네요 자주는 아니구요 가끔식 아프다 말구요 약간 속구역질은 어쩔때 한번 하고요 소화도 약간불량 인거 같구요 제..

잦은두통과 메스꺼움 구토 증상 [내부링크]

잦은두통과 메스꺼움 구토 증상 제가 컴퓨터를 자주 하는데요 앉아있다가 일어날때도 잠깐씩 빈혈증세가 오기도 하고요 자려고 누울때도 머리가 닿는 쪽이 좀 많이 아파서 잠도 잘 못잡니다 특히 눈을통해서 전해..

두통이 심한 이유? 편두통이 심한 것 같아요.. [내부링크]

두통이 심한 이유? 편두통이 심한 것 같아요.. 몇주전에는 매일 머리가 아프다가 어느날 갑자기 두통이 없어졌고 두통 없이 며칠이 지난 어제 밤 두통이 또 시작됐습니다. 어제가 지금까지 중 제일 시간도 오래..

두통에 속도 메스꺼움! 이게 무슨 증상인지 알고 싶어요.. [내부링크]

두통에 속도 메스꺼움! 이게 무슨 증상인지 알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제목그대로 두통에다가 속까지 메스꺼운데 이게 무슨증상인지 알고싶어 이렇게 글을남기네요. 오늘저녁에 밥을 안먹고 그냥 혼자서 인강들..

간질약과 두통 [내부링크]

간질약과 두통 저는 어릴때부터간질을 했던사람입니다 그래서 병원을 여러곳을 다녀봐도안나서 2002년도에대학병원에서 사진을 찍고 거기서 약을 가져다먹고 그래왔습니다 약이름은  태그래톨씨알정 3개 리보트..

운동 후 두통과 이마통증 [내부링크]

운동 후 두통과 이마통증 방금 한40분동안 밖에서 운동하고 왔는데 걷는 도중에도 걷고난 뒤에도 왼쪽이마 정확히는 눈썹위가 누르는 것처럼아프더라고요ㅜㅜ 두통도 좀 있고 왼쪽가슴근육과뼈부분과 골반쪽도 좀..

두통약도 듣지 않는 두통... [내부링크]

두통약도 듣지 않는 두통... 안녕하세요...22살 남자입니다...요새 자꾸 머리가 아프네요(뒤통수부근,뒷목부근) 두통약 먹어도 잘 안 듣네요...(덱스피드 덱스로펜 같은 약국에서 처방없이 구할수 있는것...) 코..

왼쪽 / 좌측 머리 편두통.. [내부링크]

왼쪽 / 좌측 머리 편두통.. 얼마전부터 왼쪽머리가 조금씩아프고 뒷머리도조금씩아파서 .. 무슨증상인지 알수있을까요..?ㅠ그리고 얼굴도 열날때처럼 뜨거워지는것같고 어쩔땐 열날때처럼 머리가아파요..무슨증..

두통이 너무 심해요 [내부링크]

두통이 너무 심해요 눈이 자꾸 아프고 두통이 없어지지 않네요.. 피로감이 심하고 두통이 너무 심해요 눈이 빠질것 같습니다. 두통과 눈이 빠개질 것 같은 통증을 한방에서는 미릉골통 이라고 부릅니다. 주 원인..

파킨슨병에 좋은 약초 [내부링크]

파킨슨병에 좋은 약초 손발이 떨리고몸이자유롭지않아병원치료을받은세월10년정도치료가불가능하다는데정말불치의병인가요나이는63세임니다좋은치료법이있으시면아으켜주시면고맙겠습니다. 양방에선 파킨슨병은..

머리가 깨질거같아요 심한두통 [내부링크]

머리가 깨질거같아요 심한두통 가끔 두통이 심하게 오곤 합니다. 증상은, 느낌상 뇌가 무거워진듯한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머리를 좌우로 흔들면 뇌가 움직이는듯한 느낌...아주 무겁게 느껴지며 심장이 뛰는 박..

안구통증 두통 메스꺼움 증상 [내부링크]

안구통증 두통 메스꺼움 증상 최근 안구통증과 두통 메스꺼움이 함께 심해졋어요 원래 눈꺼풀에 결석이 생겨서 안통은 이따금있었는데 두통과 메스꺼움이 함께 하는건 이번이 처음이구요.. 시력은 양쪽 다 1.2는..

안구통증과 두통이 심합니다 두통치료 도와주세요 [내부링크]

안구통증과 두통이 심합니다 두통치료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두통고 안구통증 때문에 질문드립니다ㅠ.ㅠ 병원을 가려고하는데 어딜가야할지 모르겠어서 일단 여쭤보려구요.. 감기는 두달째 앓고있구요 . 일요일..

병원에서 중풍초기증상이라 했습니다. [내부링크]

병원에서 중풍초기증상이라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어머니를 대신해서 질문드립니다.저희 어머니는 고혈압이랑 당뇨를 가지고 계셔서 항상 약복용을 하십니다.그런데 몇일전에 어머니가 병원에서 중풍초기증..

오른쪽 편두통과 어지럼증. 원인이 무엇이죠?? [내부링크]

오른쪽 편두통과 어지럼증. 원인이 무엇이죠?? 33살 여자입니다. 편두통과 뒷머리쪽이 쑤시듯 아파오구요. 가끔 의식이 멀어지는 느낌이 옵니다. 아직 의식을 잃은 적은 없는데 낮동안 아기와 둘만 있어서 혹시..

밤만되면두통이... [내부링크]

밤만되면두통이... 이제16살되는 여학생이예요 요즘 밤 8시쯤부터 계속 두통이오고 최근에는 기침까지해요ㅠ 방학인데 공부에시달려서 스트레스때문일수도 잇는데 매일아프니까 신경쓰이네요ㅠ 새벽되면 더 아파..

두통이심할때 [내부링크]

두통이심할때 잠시앉았다일어나기만해도 심한두통과 눈앞이 눈감은것처럼까매지더니 2~3초정도 앞이안 보이고 서서히밝아지면서보이는데 이때 두통이심할때 눈이랑 머리가심하게아파요..왜이러죠? 이러한 현상은..

뇌종양 두통? 일어나면 사라지는 두통때문에 문의드립니다! [내부링크]

뇌종양 두통? 일어나면 사라지는 두통때문에 문의드립니다! 요몇일간 자는사이 두통이 생겼다가 일어나면 두통이 사라지고는 하는데 듣기로는 뇌종양의 두통양상이 그렇다고 하길래 좀 걱정이 되네요ㅠ 매일매일..

이명현상에 관해서 [내부링크]

이명현상에 관해서 이명이라는게 나이가 들면 저절로 생기는 질병이라고 알고 있어요. 가만히 있을 때 귀에서 윙윙 소리가 나는 거라고... 근데 20대 후반인 제가 그런 경험이 요새들어서 자꾸 생기네요 스트레스..

공부중 두통. 발열 [내부링크]

공부중 두통. 발열 이제 고3으로 올라가는 수험생입니다. 제가 방학기간동안 학교 보충학습빼고 혼자서 공부를 하는데 항상 끝자락계획을 실행 할 때 즈음에 머리가 지끈거리며 아프거나 열이 나고 두통이 생깁니..

두통치료법- 두통땜에 너무 아파요 [내부링크]

두통치료법- 두통땜에 너무 아파요 아침에 일어나서 밥먹고 너무 졸려서 잠이들었거든요 일어나자마자 머리가 서서히 아팠습니다 그러다가 점점 심해지더니 두통때문에 죽겠습니다 걸으면 머리가 울리고 띵해지고..

체했을때 두통 [내부링크]

체했을때 두통 지금 체한것같이 속이 메슥거리면서 편두통같은 증상도 있는데 이게 체한건가요? 이럴땐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체하셨을 수도 있고 담 때문에 온 두통일 수도 있습니다. 한약환 소화제와 액상 소..

심한 불면증.. [내부링크]

심한 불면증.. 제가 아니라 아주 친한 친구의 소견 입니다. 친구 몸무게는 좀 있는 편이고 꽤 통통 합니다.  키는 고2(올해 고3)에 비해 키는 좀 작습니다. 1.심한 불면증을 아주 오래전 부터 앓았습니다. 잠을..

운동중 심한두통 발생 [내부링크]

운동중 심한두통 발생 역기 운동중 몇개만 더하려고 힘을 주던중 갑자기 심한 두통이 발생하였습니다 우측 뒷머리가 쿡쿡쑤시면서 멍멍해지더니 휴식을 취하니 가벼운 두통으로 덜해졌습니다 평상시 스트레스를..

생리중 두통이 심합니다 [내부링크]

생리중 두통이 심합니다 생리중인데요 두통이 너무심합니다 갑자기 누워있는데 속이 울렁거리고 토하고 두통도심해서 잠을못잤어요 가만히누워있으면 너무아파서 침대에 이리저리 굴러다니고 울고 헛구역질하고..

머리가 아프고 속이 울렁거림 증상 [내부링크]

머리가 아프고 속이 울렁거림 증상 이주전쯤 술을 마니 마시지도 안았는데 머리가 아프고 속이 울렁거려 일부러 구토를 했습니다 . 그이후로 머리가 조금씩 기분나쁘게 아프고 속이 울렁거렸는데 이틀전에 뒷통수..

체했는데 어지러움, 두통도있어요 [내부링크]

체했는데 어지러움, 두통도있어요 머리에두통이랑 어지러움있고 몸뒷면은 다쑤시는데 어쩌죠?손을따긴했는뎅 뒷목이랑 허리랑 다리 다쑤심 ㅠ 체하신 후에 온몸 근육통을 보이시는데, 어쩌면 체해서 몸의 면역력..

구토,메스꺼움,두통 증상 어떻게 치료하죠? [내부링크]

구토,메스꺼움,두통 증상 어떻게 치료하죠? 남편이 이틀전 소고기먹고 계속 메스껍고 구토하고싶다하며 두통이심합니다 내과에 가서 진료를 받았으나 별로 효과가없는상태.. 어디로가서 진료를 받아야하나요 아..

편두통 증상 & 치료 [내부링크]

편두통 증상 & 치료 편두통에관해 질문드립니다 저는학생이구요 제가편두통이있는데요 자주아프진않고 한 6개월? 정도에 한번씩 편두통이옵니다 편두통이오면 왼쪽 눈썹뼈쪽이 찌끈찌끈 욱신욱신거리구요 타이레..

편두통 증상이 너무 심해요ㅠㅠ [내부링크]

편두통 증상이 너무 심해요ㅠㅠ 원래 1년 전부터 아침에 일어나면 편두통이 조금은 잇었는데 ..그거는 한 한두시간만 지나면 괜찮았는데 이번에는 어제 아침부터 시작해서 그 다음날 까지 안멈추네요 ㅠㅠ 이가..

긴장성 두통에 커피 어떤가요? [내부링크]

긴장성 두통에 커피 어떤가요? 대학병원에서 긴장성 두통과 편두통이 섞여있다고 진단 받아 약을 복용해왔습니다. 커피를 한 두 달 끊으면 또 그 때는 괜찮은데 다시 한 잔씩 먹기 시작하다가 다시 끊으면 두통..

속이 메스껍고 두통이 있어요 [내부링크]

속이 메스껍고 두통이 있어요 한달 전쯤부터.. 돼지고기에서 냄새가 역하게 나서 못 먹었구요.. 얼마 안 있다부터는 햄도 못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2주 정도 전 부턴 속이 메스껍더라구요.. 그때 두통도 함께 왔..

운동중 두통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운동중 두통 무엇인가요? 신체건강한 22세 남성입니다 2년정도 강도높은 헬스운동을 하였구요 이때 동안 운동하면서 다른 이상한증상이나 이런것은 없습니다. 증상이 나타난건 최근 갑자기 그런것이구요 저중량으..

어지럼증, 편두통, 귀 막힘 증상 [내부링크]

어지럼증, 편두통, 귀 막힘 증상 처음에는 소화가 안됬다가 지금은 좀 괜찮아 졌는데 그대신에 편두통이있고 어지럽고 흔들거나 움직이면 뒤통수 왼쪽이 골이 흔들리는 듯한 증상이 있어요 또 귀 안쪽이 먹먹해..

이명, 두통, 어지러움, 오한 [내부링크]

이명, 두통, 어지러움, 오한 병원을 안가시려고 해서 이곳에 질문을 올립니다. 연세는 일흔이 넘으셨습니다. 어린시절 홍역의 후유증으로 중이염수술을 하셨습니다. 그러나 요즘처럼 의료체계가 잘 갖춰지지 않아..

이명클리닉: 이명재활치료가 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내부링크]

이명클리닉: 이명재활치료가 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백과사전유래 이런거 말구요. 그냥 정신과 상담 같은건가요? 이명 재활 치료는 증상을 완화 시키고 경감시키면서 이명을 대뇌에서 부정적으로 인식이..

눈 충혈과 왼쪽 관자놀이 두통 [내부링크]

눈 충혈과 왼쪽 관자놀이 두통 제가 오늘 피곤해서 낮잠을 잤어요 근데 일어나보니 두통도 조금 있고 눈이 왼쪽만 빨개요 사실 11살? 12살때 쯤 왼쪽 눈 수술을 했어요 그게 영향이 미치나요? 그리고 제가 전기장..

어지럽고 두통 (뒷머리, 앞머리, 미간) [내부링크]

어지럽고 두통 (뒷머리, 앞머리, 미간) 평소에 가끔 뒷머리가 져리고 뜨겁고 땡기고 그랫는데요 삼일전에도 뒷머리가 아팟어요 그리고 아침에 일어났는데 막 빙글빙글 어지러운거에요 정신차린다고 세수랑하려는..

편두통증상: 정수리쪽에 갑자기 두통이 생겼어요 [내부링크]

편두통증상: 정수리쪽에 갑자기 두통이 생겼어요 안녕하세요 올해 스물하나 학생입니다 고등학생때부터 편두통을 달고살아서 작년에 mri 찍어봤었는데 별 이상이 없었거든요 근데 요근래 갑자기 정수리쪽에 두통..

두통한의원 or 두통병원?? 두통이 심하고 속이쓰리고 오바이트를 자주합니다. [내부링크]

두통한의원 or 두통병원?? 두통이 심하고 속이쓰리고 오바이트를 자주합니다. 요근래 오바이트를 자주했는데 단순한 증상으로 넘겼습니다 일요일 새벽 속이 너무쓰리고 열도나고 심각한두통에오바이트 설사까지..

백내장 두통 [내부링크]

백내장 두통 30대중반 남자입니다. 오른쪽 눈 백내장이 약하게 시작되었습니다. 그런데 유독 오른쪽 관자놀이를 중심으로 두통이 심합니다. 두통이 심하면 오른쪽 눈이 더 잘 안보이는 느낌이에요 신경 쓰여서 생..

어지럼증.. 머리가어지러워요 [내부링크]

어지럼증.. 머리가어지러워요 10대 여자인대요 ㅠ누었다가. 일어나도 어지럽고 앉았다 일어나도 어지럽습니다. 근대 제가 조금 늦게 잤낫다 늦게 일어납니다 밥도 하루2끼 정도 먹고요 한끼만 않먹어도 토할것처..

메스꺼움과 어지럼증... 생활이 안될정도입니다ㅠㅠ [내부링크]

메스꺼움과 어지럼증... 생활이 안될정도입니다ㅠㅠ 초4때까지 중이염으로 이비인후과가 제집일정도로 다녔습니다. 크면서차차사라진케이스네요중이염은. 20살이후에 갑자기 살이 15kg정도 불어나버리는바람에 가..

어지러움 증상이 너무나 심각해요.. [내부링크]

어지러움 증상이 너무나 심각해요.. 여자입니다. 어지러움증상이 도대체 사라지지가 않네요 ㅜㅜ 정말 누우면 빙글빙글 돌구요 고개만돌려도 어지럽구요 걸을때도 휘청휘청하면서 걷구요 제가 참을성이 좋아서 나..

뒷목두통, 구토, 목 통증 [내부링크]

뒷목두통, 구토, 목 통증 어제 아침에 빈속에 구토를했는데 그 이후 식도가 부었어요 아직도 조금 부끼가 있구요 근데 잠을 잘못자서 인지 뭔지 뒷목이랑머리가 아프구 목도 부은거 아프고 열도 조금나고 머리 마..

편두통치료? 지금은 두통약만 먹는 정도인데요. [내부링크]

편두통치료? 지금은 두통약만 먹는 정도인데요. 편두통인지는 모르겠는데 이주일에 한번씩은 심각하게 머리가 아프고 잠도 못 이룰 정도입니다. 그리고 향수, 담배냄새, 화장품, 심지어 비누까지 인공적인향을..

코 수술후 두통 [내부링크]

코 수술후 두통 코재수술한지 4일째됬는데요, 콧대는실리콘 코끝은귀연골로했어요. 근데 3일째부터 오늘까지 속이 울렁거리고 머리가조금씩아픈데 원래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속이 울렁거리고 머리가 아픈 원인..

뒷목부터 시작되는 어깨걸림 그리고 두통 무슨증상일까요 [내부링크]

뒷목부터 시작되는 어깨걸림 그리고 두통 무슨증상일까요 밤(수요일) 집으로 돌아오는데 어깨가 많이 아프기 시작했고 통증이 심해 파스를 바르고 마사지를 조금한뒤에 잠이 들었습니다 2시간뒤쯤 인 새벽 3시경..

엎드려자거나 밤에 두통 [내부링크]

엎드려자거나 밤에 두통 밤만대면 두통오고 엎드려자는습관잇엇는데 그냥 엎드려잇러도 두통이오내여 이거 어떻하죠 몇일째 이러고 아침대면나아지고 밤에두통오는건 몇년정부터 조금씩이랫는데 아직 예비고 인데..

편두통원인 두통이심할때.. [내부링크]

편두통원인 두통이심할때.. 어릴적부터 편두통이 심했습니다. 원래는 가끔 있었는데 요즘은 거의 크고 작은 두통이 매일 있는거 같습니다. 주로 왼쪽눈 윗부분이 아픕니다. 눈꺼풀도 무겁고 어지럽고 토할거같은..

생리를안해요,숨이차요,가슴이답답해요,식은땀이나요,불면증ㅠ [내부링크]

생리를안해요,숨이차요,가슴이답답해요,식은땀이나요,불면증ㅠ 여자에요 살이 쩌서 키160에 70키로?쯤 되요.(무게는 잘몰라요) 작년 9월달 이후 4개월째 생리를 안해요. 테스트기 세번이나 했는데 임신 아니에요...

불면증에 좋은 과일 [내부링크]

불면증에 좋은 과일 할아버지께서 불면증이 있으셔서; 그런데요.. 불면증에 좋은 과일이 있나요? 밤에 잠을 잘 못드세요ㅠㅠ 그래서 할아버지 댁에 과일을 심어놓으려구요 슈퍼복분자? 블랙베리라고들 하시는거..

갑작스러운 구토와 머리어지럼증 [내부링크]

갑작스러운 구토와 머리어지럼증 엄마가 지금 머리가 깨질듯이 아프다고 하시고 갑작스런 구토 현상이 동반 되고 있습니다. 약 8시경 부터 1시간여 동안 계속 머리가 아프다고 하시고, 머리어지럼증과 함께 갑자..

왼쪽뒷통수가 멍하고 두통..그리고 몸 왼쪽 감각이상 [내부링크]

왼쪽뒷통수가 멍하고 두통..그리고 몸 왼쪽 감각이상 뒤통수왼쪽편이 멍한것이 머리가아파요.. 속도조금메슥껍고.. 왼쪽어깨부터 왼쪽팔 손 감각도 둔한것이 움직일때 먼가 불편한느낌이 있어요.. 이전에도왼쪽몸..

두통 복통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는 증상.. [내부링크]

두통 복통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는 증상.. 언제부턴가 낮잠을 자고일어 났는데 머리가 지끈지끈하더라구요 시간이지나니깐 배도슬슬 아파오더라고요 그러다가 머리가 아파서 누워있는데 몸도 으슬으슬 춥더라구..

두통병원 병원 가봐야 할까요?? [내부링크]

두통병원 병원 가봐야 할까요?? 27살의 예비 사회인입니다. 중국 유학을 마치고 여행중에 심한 두통으로 2일동안 밤에 잠을 못자고 아파서 급히 귀국했습니다. 귀국직전에는 갑자기 열도 나서 해열제를 먹기도 했..

편두통치료: 편두통이 너무심한데요.. [내부링크]

편두통치료: 편두통이 너무심한데요.. 원래 가끔 두통이 잦은편이긴 했는데 요새들어 심해졌어요. 귀가 몇초쯤 한쪽만 멍해질때도있고 시력이 나빠진건지 앞이 흐리게보일때도있고요 머리 뒤쪽과 오른쪽 뒤와 중..

왼쪽 가슴 통증,두통 [내부링크]

왼쪽 가슴 통증,두통 안녕하세요 이제 고2되는학생인데요 어제부터 왼쪽가슴이 아프더니 옆으로눕거나 엎드리면 쿡꾹찌르는듯이아프고 몇분지나면또괜찮아지긴하는데..그래도움직이면조금씩 아파요 숨쉴때마다 따..

일반적인 두통은 전해질 보충으로 해결되나요? [내부링크]

일반적인 두통은 전해질 보충으로 해결되나요? 두통이 자주 있는 건 아니지만 가끔 있는데 어느 분이 대부분의 일반적인 두통은 전해질 불균형이나 부족에서 온다구 말하면서 이온음료하고 따뜻한 물하고 섞어서..

스트레스두통 [내부링크]

스트레스두통 요즘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이 심한편인데 직장이나 집에서도 간단히 대처 할수있는 방법없나요?? 안녕하세요 한의학에서 바라보았을 때 스트레스가 오면 가장 큰 타격을 받는 것은 간 이라고 여깁니..

교통사고 후 두통이 너무 심합니다 [내부링크]

교통사고 후 두통이 너무 심합니다 제가 12년 12월 초(7~9)일 정도에 교통사고가 났었습니다. 그때 당시부터 두통이 약간 있었고, 목이 너무 아파 지금까지 통원치료(물리치료)를 받고있습니다. 목까지는 MRI를찍..

두통없애는법: 잦은 두통, 뼈 마디 소리 ㅠㅠ [내부링크]

두통없애는법: 잦은 두통, 뼈 마디 소리 ㅠㅠ 이제 고2 올라가는 여학생입니다. 평소엔 말도 많고 장난도 잘치고 활발한 편인데 좀 무리를 했다 싶으면 뒷목부터 시작해서 지끈지끈하게 두통이 오는데요..그게 좀..

소화불량에 두통 어깨도 뻐근하네요 ㅠㅠ [내부링크]

소화불량에 두통 어깨도 뻐근하네요 ㅠㅠ 이게 지금 1주일정도 그러는데요 ㅠㅠ 혹시 왜 그런가요? 크리스마스때부터 그러는데요.. 막 너무 아픈것도 아니고..그냥 두통이 옆머리쪽으로 주로 아프고요... 그리고..

지속되는 두통에는?? [내부링크]

지속되는 두통에는?? 어느날부터 머리가 아프기 시작하다가 단순한 두통으로 생각했는데 계속되서 신경이 쓰입니다. 뒷목부터 왼쪽 뒤통수가 주로 아프고 그쪽부터 머리 전체로 고통이 퍼지지않나 싶네요 증상으..

두통과 안면마비증상 [내부링크]

두통과 안면마비증상 며칠전 두통이 생겨 병원에 갔는데 감기라고해서 감기약을 먹었습니다 그런데 두통은 낮지 않고 계속 아프네요 두통의 증상은 머리가 욱신욱신 거리는 통증과 입주위가 얼얼하고 귀가 잘들리..

복부통증 두통 메스껍고 구토도 합니다.. [내부링크]

복부통증 두통 메스껍고 구토도 합니다.. 뭘 먹고 나면 배가 갑자기 아프고 정신없고 시끄럽고 그런곳 가면 정신없다고 해야 하나요 같이있는 사람에게 집중을 잘 할수없는 그런 증상이 보여요.갑자기 머리도 아..

두통과 함께 속이 안좋습니다. 저의 두통원인이 뭘까요? [내부링크]

두통과 함께 속이 안좋습니다. 저의 두통원인이 뭘까요? 휴일인지라 오후 1시에 일어났는데 그때부터 조금 욱신대더니 밤이된 3시까지도 멈추질 않네요. 관자놀이쪽이 아픕니다 눈도 같이 아프구요. 속도 안좋은..

성인 뇌신경 장애 스트레스 증후군 증상에 대해 [내부링크]

성인 뇌신경 장애 스트레스 증후군 증상에 대해 뇌 질환 전문가! 풀과나무 한의원이 뇌 신경 장애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알려 드립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해소되지 않고 쌓이는 스트레스는 독이 됩니..

불안증치료법 & 원인 [내부링크]

불안증치료법 & 원인 불안한 마음은 장부의 불균형 때문   다양한 불안증의 종류 공황 장애 공황 발작시에는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호흡곤란, 가슴 답답함, 심장 박동 증가, 발한, 기절, 죽을 것..

불면증 치료 & 원인 [내부링크]

불면증 치료 & 원인 잘 먹고. 잘 배변하고. 그리고 건강에 가장 중요한 것! 바로 잘 자는것. 불면증 잠들기가 어렵다. 잠이 든 다음에도 자주 깬다. 새벽 일찍 깨서 못 잔다. 이러한 증상을 불면증이라고 하는..

성인 뇌신경 장애 공황장애 증상 [내부링크]

성인 뇌신경 장애 공황장애 증상 뇌 질환 전문가! 풀과나무 한의원이 뇌 신경 장애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알려 드립니다. 공황장애! 무서운 공포와 불안증상을 해결합니다.   공황 장애 증상은?? 공황 장..

두통증상 때문에.. 답변 좀 해주세요 [내부링크]

두통증상 때문에.. 답변 좀 해주세요 요새들어서.. 누워있거나 앉아있거나 하다가 갑자기 일어나게 되면 머리 전체가 욱신 욱신거리고 (이게 느껴집니다 생생하게) 뒷머리쪽에 땡기면서 욱신욱신 거리는 두통증상..

두통이심합니다. [내부링크]

두통이심합니다. 이틀전부터 이박삼일로 스키장다녀왓는데요. 첫날 보드타다 심하게넘어졌는데 이마를 박았습니다. 그이후로 살짝 넘어져도 뇌가 출렁출렁흔들리는 느낌이고 뒤통수에 편두통이 있네요. 하룻밤자..

두통과 눈통증이요.. [내부링크]

두통과 눈통증이요.. 임신후기부터 고혈압이와서 눈통증 간혹잇엇구요 두통심하게아프다가 출산후에 혈압 좀내리고..약은먹구잇구요 두통과눈통증은 여전한데ㅜㅜ 아픈시기가자주잇어서요... 제가 렌즈를 많이 꼇..

왼쪽 머리 두통과 오른손 새끼손가락 감각 [내부링크]

왼쪽 머리 두통과 오른손 새끼손가락 감각 몇 일 전부터 왼쪽 머리에 두통이 계속되더니 오늘은 두통과 함께 오른쪽 새끼손가락의 감각이 무뎌진것 같습니다. 두통은 고개를 숙이거나, 숨 쉴때 힘을 줄때, 수시로..

두통 설사 증상 [내부링크]

두통 설사 증상 일주일 전부터 두통및 설사 증상이 계속됩니다 밥을 먹어도 토할것 처럼 울렁거리고 미슥거리고 밥을 먹질 않아도 마찬가지로 속이 안좋습니다 두통약을 먹어봐도 두통은 낮질 않고 소화제를 먹어..

이게 긴장성 두통 증상인가요? [내부링크]

이게 긴장성 두통 증상인가요? 다른 질병인가요? 도와주세요...ㅠ 안녕 하세요. 제가 아픈것 이 아닌 제가 제일 친해 하는 친구가 아파서 이 글을 씁니다. 친구의 나이는 24살이며 현 직장인이에요. 친구의 증상..

라섹후 두통과 미열이 왔습니다. [내부링크]

라섹후 두통과 미열이 왔습니다. 라섹한진 6일 됐습니다. 다른사람보다 좀더 통증이 많았습니다. 4일내내 눈도 못 뜨고 시리고 아프고 했었는데.. 5일째에는 멀쩡히 눈 잘 뜨고 다녔어요 . 그런데 미열도 나고 머..

과식 후 복통 두통 [내부링크]

과식 후 복통 두통 잠에서깨자마자는 속이거북해서 잘못먹는데요; 오늘 정말 눈뜸과동시에 할머니가 밥을 먹였는데 평소먹던양보다 많이꾸역꾸역 억지로먹었어요 근데 다먹자마자 속이답답하고 토기가; 그냥 소화..

복통과 구토 두통... [내부링크]

복통과 구토 두통... 제가 요새 가끔씩소화두안되구 복통으로인해서 배가아프구 구토를하구 두통두생기는것같은데어떻게해야하나요??배가너무아파서 잠을잘수가없구 자다가두 배가아프면 자쭈만 깨구 그래서 배를..

두통이 심한데 두통 원인 좀 알고 싶네요.. [내부링크]

두통이 심한데 두통 원인 좀 알고 싶네요.. 안녕하세요.17살 여자입니다. 제가 여름에 두통이랑 어지럼증때문에 한방치료 하다가 좀 낫는가 싶어서 있다가 10월에 진짜 너무너무 아프고 뒷골땡기고 그래서 보건쌤..

귀에 이명이 있어요 귀뚜라미소리 [내부링크]

귀에 이명이 있어요 귀뚜라미소리 귀 이명때문에 글을 올립니다.. 귀 이명이 생긴지는 한.. 5년 되어가는듯 하네요.. 육군 포병 통신병입니다... 군사 훈련중 포소리를 자주듣곤 했었습니다.. 상병무렵부터.. 귀..

이명증상으로 기절 [내부링크]

이명증상으로 기절 제 여자친구입니다. 원래 이명을 겪고 있구요, 싫어하는 소리가 들린다 정도로만 예기를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어젯밤에는 같이 tv 보면서 치킨을 먹고 그 뒤에 게임을 같이 했는데요 게임을..

두통약을 먹었는데 불면증때문에 힘드네요.. [내부링크]

두통약을 먹었는데 불면증때문에 힘드네요.. 두통약을 먹고 누웟는데 가슴이 두근거리고 허공에 붕떠잇는느낌이에요 두통은 사라지지두않구 가슴도 답답하구 지금 울렁거리구오바이트 나올려구 하는데 억지루 참..

유산소운동 중 두통과 구역질 [내부링크]

유산소운동 중 두통과 구역질 평소엔 운동을안하고 거의 학교 체육시간에만합니다 근데 유산소운동을 좀 오랫동안 또는 격하게하다보면 심장이 엄청 빨리뛰고 이 증상이 몇분이 지나면 가끔 앞이 깜깜 해지고 머..

공부 중 두통과함께 승모근이 너무도 아픕니다. [내부링크]

공부 중 두통과함께 승모근이 너무도 아픕니다. 현재까지 이러한일이 전혀 없었던 건장한 25남 입니다. 오늘 1시쯤 시험이 있어서.. 어제 저녁 열심히 글로써가며 공부를 하였구요.. 새벽 1시반쯤에 자려고 침대..

뇌진탕이후 1년지나고 두통과 저림증상 [내부링크]

뇌진탕이후 1년지나고 두통과 저림증상 1년전에 스키장에서 눈밭에 머리를 심하게 부딪힌적이있는데 (부딪히는 순간 머릿속에서 찰칵?하는 뇌가 뼈에부딪히는듯한..그런 느낌의 소리가 났구요) 1분정도 멍하니 누..

낮에 자고나면 두통이생겨요 [내부링크]

낮에 자고나면 두통이생겨요 제가 야간근무를해서 낮에자게되는데요 자고나면 두통이생겨요. 속도 미식거리고 머리가 조이는듯한 두통요.낮에잘때만 그래요. 방을 어둡게하면 더심해져요.그래서 조금만어둡게합니..

두통, 눈 시큰 거림, 콧물 줄줄 [내부링크]

두통, 눈 시큰 거림, 콧물 줄줄 원래 두통이 잦은 편이었습니다. 뒷목부터 머리전체가 기분 나쁘게 아프고.. 아프면 다른것을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1년전 쯤부터 더 잦아졌습니다. 한달에 두세번 두통..

임신두통 임신 5개월째입니다.. [내부링크]

임신두통 임신 5개월째입니다.. 임신5개월인데 벌써5일째 감기몸살로 끙끙 앓고 잇어여..ㅠ 다른건 참을 순있는데 두통이 너무 심해서요.. 누워서 겨우 잠들면 두통 때문에 잠을 제대로 못자요.. 왼쪽 오른쪽 정..

두통약을 먹어도 통증이 너무심해요 [내부링크]

두통약을 먹어도 통증이 너무심해요 뭐두통약을많이먹어서 안드는것도아닌데 두통약을먹는다고 없어지는통증은아주잠깐없고 또머리가아파요 자다일어낫을때 바로는 괜찮은데 한30분지나면아프고 자기전까지 하..

설사 두통 트림 식은땀 체중감소 증상 [내부링크]

설사 두통 트림 식은땀 체중감소 증상 저는 올해로 29세 (만 27)청년이구요 지난달 열이 40도 까지 오르는 장염을 앓았습니다. 병원에 갔더니 장염이라고 링거 놓아 주시고 약 처방만 해 주시면서 2~3일 금식하라..

두통을 장기간 앓고 있습니다. 치료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ㅠㅠ [내부링크]

두통을 장기간 앓고 있습니다. 치료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ㅠㅠ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된 것은 제가 장기간 앓고 있는 두통 때문입니다. 벌써 6개월 째 앓고 있구요. 매일 불규칙적으로 두통이 찾아 옵니다. 주로..

찬물로 두통 완화 [내부링크]

찬물로 두통 완화 두통이 있을 때 머리에 찬 물을 묻히면 뇌나 다른 부위에 손상이 올 수 있나요? 저는 5개월 전부터 두통이 심해서 두통이 났을 때 찬물을 뒤통수에 틀어놓고 머리를 차갑게 하는 행동을 반복했..

파킨슨병이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파킨슨병이란 무엇인가요? 파킨슨병이 무슨 병인지 알고 싶어요 도데체 무슨 병 일까요? 파킨슨 병은 노인분들에게서 발병률이 높은 질환으로 가만히 있으면 손과 발, 몸을 떨고 움직이면 이 떨림이 사라지고 동..

아침에 일어날때 어지럼증이.. 원인은 무엇이죠?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날때 어지럼증이.. 원인은 무엇이죠? 아침에 눈을 뜨고 몸을 일으킬때 한 몇초동안 눈앞이 아무것도 안보이고 캄캄하고 어지러워요. 무엇때문이죠 ?;; 아침에 눈을 뜰 때는 인체에서 양기가 일어나는..

이명일까여 만일에 이명이면치료법과 원인좀요 [내부링크]

이명일까여 만일에 이명이면치료법과 원인좀요 귀에서뭔가가부풀렷다 터지는거라해야하나 바람이빠지는소리같은것이나요 또어제부터삐소리가나는데 고개를흔들거나그냥잇으면조금씩소리가 줄어들면서 없어저요 근..

중학교 때부터 나타난 편두통 증상 [내부링크]

중학교 때부터 나타난 편두통 증상 중학교 1학년부터 시작됬습니다... 근데 병원을 다녀도 정확한 원인이 편두통이라고 나오더군요...... 중학교 1학년은 거의 학교도 못가다 시피 했는데 중2,중3 때는 공기 좋은..

두통 검사와 비용 문의 [내부링크]

두통 검사와 비용 문의 4~5년 전부터 편두통이 심해서 두 번정도 한의원에서 약을 먹었습니다. 요즘은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약은 못 지어먹고 가까운 한의원에서 침만 맞고 있는데요 두통이 낫질 않네요...검사..

파킨슨병의 원인에대해서~~ [내부링크]

파킨슨병의 원인에대해서~~ 저희외할머니께서파킨슨병에걸리셧는데초기래요 뇌출열을한번도안하셧는데병원에서는약물과다갔다고햇어요 파킨슨병에피해야할음식은머에요? 안녕하세요 파킨슨병의 원인과 치료법은..

자고난 후 두통 매스꺼움 [내부링크]

자고난 후 두통 매스꺼움 이제 열일곰되는 여잔되여 요즘 자고난후에 두통이랑 매스꺼음이 자주 생겨서요 겨울이라 너무 추워서 거의 누워서 생활하거든요 그래서 몸에 잇던 근육들이 없어지는거 같고 점점몸이..

두통에 자주 발생합니다. [내부링크]

두통에 자주 발생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들어 두통이 자주 발생하는데요, 오른쪽만 아픕니다. 그 부위가 단순히 머리라기보단 오른쪽 눈동자부터 시작해서 머리 위 뒷부분까지 아픈듯이 느껴집니다. 차멀..

[풀과나무한의원]편두통의 유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풀과나무한의원]편두통의 유형을 알아보자 1. 편마비성 편두통 : 한쪽 팔다리의 감각이나 운동 기능 장애가 오는 경우로 두통이 가라앉고도 수일씩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 대부분 일시적인 것으로 지나가..

이명 증상에는 어떠한 것이 있나요? [내부링크]

이명 증상에는 어떠한 것이 있나요? 이명이란 외부의 자극이나 소리가 없이 환자 자신의 신체 내부에서 소리가 들리는 청각 증상을 말합니다. 질환의 중요한 징후의 하나로, 단독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기..

[두통어지럼증] 두통과 어지럼증 치료는? [내부링크]

[두통어지럼증] 두통과 어지럼증 치료는? 누구나 살면서 한번 이상은 겪는다는 두통과 어지럼증. 하지만 이런 증상이 동시에 일어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두통어지럼증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통약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