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sdn12의 등록된 링크

 dusdn1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6건입니다.

벤토린 에보할러 사용법과 부작용 [내부링크]

기관지에 만성적으로 염증이 생겨 수축하면서 기침과 숨쉬기 어려움, 호흡 곤란등의 증상을 나타내는 천식에 대해 잘 알고 계실 겁니다. 현재 천식을 앓고 있는 분들이라면 벤토린 에보할러를 많이 처방받으실 텐데요. 오늘은 벤토리 에보할러 사용법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벤토린 에보할러란? 벤토린 에보할러는 다른 천식 흡입기와는 약간 다른면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도가 많이 좁아질 때 사용하고 있으며 속효성 증상 완화제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천식 환자의 경우 기침이나 숨을 쉴 때 쌕쌕 거리는 소리가 나거나 호흡곤란, 가슴 답답함이 주요 질환입니다. 천식은 치료 하기 위해서 환경요법과 함께 약물요법을 함께 병행하여 치료를 하는데 약물요법 중 흡입기 사용이 가장 부작용이 적고 효과가 좋기 때문에 ..

제철 회와 해산물 정리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어종의 회를 먹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은데요. 모든 음식이 그러하듯 제철을 맞은 생선을 회로 먹으면 더욱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있어 풍미를 느끼며 먹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제철회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계절변화에 잘 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제철에 먹어야 더 맛있는 회제철과 해산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철회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아래 월별 정리표를 참고하시고, 생선회 고유의 맛을 음미 할 수 있도록 어종에 맞는 소스를 이용하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월별 제철 회와 해산물 1월 제철 회 · 해산물 모음 방어, 꼬막, 가숭어, 삼치, 명태, 청어, 아귀, 도미, 과메기 2월 제철 회..

아누카사과 효능 [내부링크]

아누카 사과는 카슈미르의 언덕에서 수 세대 걸쳐 재배되어 온 사과입니다. 기존 사과와 달리 아누카 사과는 뛰어난 감칠맛과 시큼한 맛을 가진 것이 특징인데요. 육즙이 매우 풍부한 식감을 자랑하기 때문에 요리와 베이킹에도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는 아누카사과가 탈모 회복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어 많은 분들이 아누카사과 분말을 드시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누카사과 효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누카사과 효능 사과는 대표적인 건강 과일로도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고 100g 당 50Kacl 정도로 칼로리도 매우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사과에 함유된 펙틴 성분도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하루 사..

전국 초미세먼지 심각성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전국 초미세먼지 심각성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 매년 봄이 되면 우리나라에 찾아오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초미세먼지인데요. 입자의 크기에 따라 총먼지의 지름이 10μm 이하인 미세먼지로 지름이 2.5μm 이하인 초 미세먼지로 나뉘고 있습니다. 이런 그 중 초미세먼지가 매년마다 심각한 이유는 10μm 이하인 미세먼지가 사람의 폐포까지 침투하여 각종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독성의 크기가 작을수록 표면적이 커지며 표면 물질이 흡착될 뿐만 아니라 입자의 물리적 특성도 증가하게 됩니다. PM에 0.1 노출되면 기침이 발생하고 천식이 악화됩니다. 또한, 금속 흄열의 경우 PM에 의해 발생하는 0.1 폐렴의 전신 질환입니다. 이 상태는 일반적으로 금속 연기에 노출된 후 몇 시간 후 용..

링곤베리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눈 건강을 위해서 블루베리를 많이 챙겨드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요즘 마트에 가면 자주 눈에 띄는 것이 있는데 바로 링곤베리(Lingonberry)입니다. 링곤베리는 유럽과 북아메리카의 북극 지역에서 흔히 발견되는 작은 붉은 베리인데요. 다른 이름으로는 카우베리, 폭스베리, 마운틴 크랜베리와 같이 불리고 있습니다. 아직은 우리나라에서 익숙하진 않지만 이미 북유럽 국가인 폴란드와 핀란드에서는 매우 유명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링곤베리는 수세기 동안 식품과 의약품으로 사용되어 왔고, 그것은 높은 농도의 산화 방지제, 비타민, 그리고 다른 유익한 화합물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장수 열매로도 알려져 있는 링곤베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링곤베리 특징 링곤베리는 영하 40의 혹..

아보카도 효능과 영양성분 및 먹는법 [내부링크]

처음 아보카도를 먹어본다면 알 수 없는 맛 때문에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난감해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느끼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아무 맛도 안 난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영양학적으로도 다재다능한 과일이며, 요리에 추가할 때 더 맛있는 요리를 탄생사킬 수 있는 과일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는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건강한 체중감량을 도와주고 눈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슈퍼푸드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고소한 맛이 중독되는 아보카도 효능과 영양성분 및 먹는 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 영양성분 및 칼로리 아보카도는 100g당 160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작은 편은 아니지만 비타민과 미네랄, 건강한 지방 및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

성인 ADHD 증상 및 자가진단 테스트 및 치료 [내부링크]

성인 ADHD 증상 및 자가진단 테스트 및 치료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발생했던 ADHD(주의력결핍장애)는 최근 들어 성인들에게도 많이 보이고 있는 질병입니다. 일상활에서 집중력과 주의력이 부족하며 직장생활을 하면서 충동성이 과하게 표출되는 경우가 많지만 이를 무시하고 단순한 스트레스로 치부하고 넘아가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들이 성인 ADHD 증상인 것을 모르고 넘어가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치료가 필요한 환자임에도 불구하고 사회성 결어 또는 능력이 남들보다 떨어지는 사람으로 치부되어 심하면 우울증으로 악화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성인 ADHD 증상 및 자가진단 테스트 및 치료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성인 ADHD 진단하기 성인 ADH..

골다공증 증상 및 치료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골다공증 증상 및 치료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은 뼈가 얇아지고 약해지며 부서지기 쉬운 상태로 변하는 질병입니다. 국제 골다공증 재단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50세 이상의 여성 21.2%, 같은 연령의 남성 중 6.3%가 골다공증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뼈는 매우 강하지만 지속적으로 분해되고 재건되며 살아 있는 조직으로 구성되고 있는데요. 20대 초반까지는 우리 신체는 오래된 뼈조직을 분해하는 속도보다 새로운 뼈를 만드는 능력이 더 뛰어납니다. 하지만 이 과정은 나이를 먹을수록 느려지게 되어 오래된 뼈조직이 생성되는 시간보다 더 빨리 분해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뼈는 다공성으로 부서지기 쉬워지고 작은 충격에도 골절 위험이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골다공증의 원인 비타민D 비타민 D의 경우 ..

갑상선 증상 및 원인과 관련 질병 알아보기 [내부링크]

갑상선 증상 및 원인과 관련 질병 알아보기 유방암과 자궁경부암에 이어서 현재 우리나라에서 많이 발병하고 있는 암은 바로 갑상선암입니다. 또한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갑상선 항진증 같은 호르몬으로 인한 질병도 꾸준히 발병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별다른 증상이 없어 가볍게 넘기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실제로는 이런 증상을 방치하면 심각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발견된다면 반드시 의사를 만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그럼 오늘은 갑상선 증상 및 원인과 관련 질병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이란 무엇인가? 갑상선이란 목 앞부분 정확히 목젖 아래 있는 작은 샘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 샘에서는 호르몬은 생성하여 분비하는데요. 이 호르몬은 또 다른 세포 조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자극을..

봄 제철음식과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그 계절마다 제철음식이 있습니다. 사계절이 뚜렷하기 때문에 계절음식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는데요. 계절마다 생산되는 식재료로 마련되는 음식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설날에는 떡국을 먹고 봄철에는 회전이나 쑥으로 만든 음식을 먹거나 정월 대보름에는 부럼과 오곡밥 등을 먹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여 봄 제철음식과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봄 제철음식 식재료 보기 쑥(3월) 오래전부터 쑥은 식용 및 약용으로 다양하게 사용 되어 온 건강식품입니다. 쑥은 마늘과 당근과 함께 성인병을 예방하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쑥은 피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고 혈액 순환이 좋아지게 하며 살균과 소염, 진통 등을 완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당뇨망막병증 증상과 원인 주의 사항까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당뇨망막병증 증상과 원인 주의 사항까지 알아보기 한번 걸리면 평생을 관리하면서 살아야 하는 대표적인 질병은 바로 당뇨병입니다. 당뇨병에 걸린 분들은 잘못된 관리를 통해서 올 수 있는 합병증의 위험까지 안고 살아가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항상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당뇨 합병증 중 자칫하면 실명까지 부를 수 있는 당뇨망막병증 증상과 원인 주의사항까지 한 번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당뇨망막병증의 원인 당뇨망박병증은 당뇨가 있는 사람과 특히 한 동안 당뇨를 앓아본 분들이라면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 입니다. 당뇨망박병증이 무서운 이유는 한번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되돌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당뇨병에 걸린 분들 중 30% 이상 심각한 눈 합병증이 생기며, 80% 는 시력 ..

비타민D 겹필증상과 과다복용 시 부작용 [내부링크]

비타민D 겹필증상과 과다복용 시 부작용 실내 생활이 급격하게 늘어난 지금 많은 분들이 비타민D 결핍 증상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내몸 관리를 위해서 많은 영양제를 챙겨 드시겠지만, 그 중에서도 비타민 D는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 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간편하게 섭취하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비타민 D 결핍증상과 과다복용 시 부작용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타민 종류의 차이 흔히 비타민D는 한 가지 종류만 있다고 생각하시지만, 실제로 비타민D의 종류는 2가지가 있습니다. 그럼 비타민 종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나누자면 식물성 원료(비타민D 2)와 동물성 원료(비타민D 3)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시면 식물성 원료의 비타민D 2가 더 좋은 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

마즙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식감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마는 미끌미끌 거리는 식감이 특징입니다. 마가 미끌거리는 이유는 점액질인 뮤신 때문인데요. 이 뮤신은 마에 아주 풍부하게 들어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성질이 위를 보호해 줍니다. 산에서 나는 장어라는 말처럼 우리 몸의 자양강장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는 마 오늘 품종부터 부작용까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의 품종 예로부터 한약재로 많이 사용되어 온 '마'는 다양한 효능으로 건강에 좋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의 품종도 다양하게 있는데요. 마 품종 중 가장 일반적인 것은 참마이며, 땅위에서 수확하는 하늘마, 둥글게 생긴 둥근 마 등의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섭취하게 되면 조금 다른 맛과 다른 외관을 제외하면 맛과 효능을 모두 유사하기 때문에 사실상 마의 품종을 나누는 게 의..

안압이 높아졌을 때 안압 낮추는 법 [내부링크]

안압이 높아졌을 때 안압 낮추는 법 우리 몸 여러 신체기관 중 어느 것 하나 안 중요한 부분이 없지만, 그중 눈은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요즘에는 눈 전용 영양제들도 많이 출시되어 눈 건강에 신경 쓰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눈 건강과 직결되는 안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안압이 높아지는 이유와 안압이 높아졌을 때 안압을 낮추는 법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안압이란 무엇인가? 안압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단어는 들어보신 적이 있어도 정확하게 안압이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계신 분들은 많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안압이란 안구에 가해지는 압력을 말하는 것으로 쉽게 말해 눈이 얼마나 단단한 상태인지를 말하는 단위입니다. 이를 수치화시켜 안압이라고 설명을 하는 것입..

맛과 건강 둘다 잡는 스테비아 커피믹스 BSET 3! [내부링크]

직장인들이 제일 먼저 회사에 출근하여하는 일을 무엇일까요? 수많은 일 중에 당연 1위는 바로 달달한 커피 한잔을 마시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매일 피곤한 몸으로 출근해서 하루종일 일을 하기 위해서 한잔의 커피타임이 힐링이 되기도 하는데요. 각자의 취향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당연 맛있는 커피는 커 미믹스 한잔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커피믹스로 인한 당 섭취가 많다는건 알고 계시나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몸에 좋지 않은 당 섭취를 줄이기 위해 스테비아를 많이 찾고 계십니다. 천연 감미료로 설탕보다 300배 달지만 칼로리는 0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아메리카노보다 믹스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스테비아 커피믹스로 바꿔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래서 오늘은 스테비아 성분으로 만든 커피믹스에 대해 알려드리겠..

손저림 증상과 치료법 [내부링크]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법한 손 저림 증상. 이런 손 저림 증상도 질환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보통 손목터널증후군 같은 경우만 질병으로 생각하고 나머지는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병원 진료를 받아보면 상당수의 환자들이 단순 저림 증세가 아닌 병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왜 손 저림 증상이 나타나고 치료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손저림 원인 손목터널증후군 말초신경병 중에서 흔하게 손 저림을 유발하는 질환은 손목터널증후군입니다. 손목 안쪽 인대가 두꺼워져 손목 중앙을 통해 손가락으로 내려가는 정중신경을 압박하는 질환으로 손바닥과 엄지, 중지의 손가락 끝이 저린 증세가 나타납니다. 또한 손등이나 새끼손가락에는 저림 증세가 없는 것이 손몬터..

트리티코정 25mg 복용전 바로 알기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삶 속에서는 스트레스와 우울감 같은 정신건강 문제가 매우 중요합니다. 다른 나라 사람들 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더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도 이런 상태가 아니신가요? 우리 주변에서 우울증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주변에서 그 증상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가볍게 넘기거나 사회적인 시선을 걱정하여 병원 내원을 하지 않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울증은 감기와 같다고 하는 말이 있듯이 치료를 받아야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꼭 내원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증상을 겪는 분들이 주로 티리티코정에 대해 처방을 받으시는데요. 우울증을 개선 하는 만큼 주요 사항에 대해서도 인지하실 수 있게 관련 내용들을 공유하겠습니..

티트리 오일의 효능과 사용방법 [내부링크]

티트리 오일이란 호주의 티 트리 잎에서 나오는 에센셜 오일입니다. 수천 년 동안 원주민들에 의해 자상이나 화상 및 감염증상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 왔으며,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흑차나 녹차를 만드는 티나무와는 다른 나무입니다. 티트리 오일은 1920년쯤 시장에 널리 퍼지게 되었는데요. 요즘엔 우리나라 사람들도 티트리 오일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티트리오일의 효능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티트리오일 효능과 사용방법 티트리오일의 효능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활발히 연구가 진행중입니다. 또한 샴푸나 로션 및 비누와 같은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일부는 가정에서 청소를 할 때 사용되는 청소제품으로도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천연클리너 효과 -..

파라인플루인자(HPIV) 감염 및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엄마들 사이에서 자주 언급되는 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파라바이러스인데요. 흔히 감기라고 알고 있는 바이러스와는 다른 종류이기도 하며 증상 또한 매우 심각하기 때문에 주의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주로 3세 이하 영·유아에게 발생하여 폐렴과 심하면 뇌염까지 이어질 수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또한 파라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기침 증세가 굉장히 심해지고 고열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현재 집에 영·유아 있으신 모든 분들께서는 오늘 파라인플루엔자(HPIV) 감염 및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파라인플루엔자란? 인간 파라인블루엔자 바이러스에는 4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공통점은 모두 호흡기 감염을 일으키는데요. 건강한 사람 대부분 별다른 치료 없이 호전되는 경우가 많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심각한 질병으로 이어..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식이요법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건강관리의 기본은 '식단관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요즘 시대에는 바쁜 일상 속에서 제대로 된 식단 관리를 하는 게 어려운데요. 아침식사도 제대로 챙겨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점심도 직장 내 구내식당이나 따로 패스트푸드 같은 인스턴트 음식으로 끼니를 때우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우리는 영양불균형 현상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나 당뇨병 환자들의 경우 혈당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하루종일 애를 써야 하기 때문에 더 힘든 생활이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식습관만 바뀌어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식이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슐린 저항이란 무엇인가? 먼저 인슐린 저항에 대해..

알룰로스 성분부터 부작용까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러분들께서는 맛있는데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음식이 있다면 어떠실 거 같으신가요? 매년 다이어트를 목표로 새해를 맞이하는 분들이 많지만 세상에는 맛있는 게 너무 많아 그 목표를 이루지 못하는 분들이 소원이 아마 맛있게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설탕 대체재를 많이 찾고 계신데요. 흔히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즐겨 찾으신 분들이 많지만 요즘에는 이것이 대세입니다.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알룰로스입니다. 알룰로스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단당류 중 하나로 설탕보다 칼로리는 낮미나 단맛은 더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바로 우리 몸에서 소화 및 흡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밖으로 모두 배출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뇨..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이어트 식단으로 토마토를 많이 드시는데요. 맛도 좋고 칼로리까지 낮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에게 필수 음식이라 해도 과언이 압니다. 그래서 요즘 sns에서도 핫한 음식 중에 하나로 스테비아 토마토가 꼽히는데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고, 일반 토마토보다 당노가 높기 때문에 더 맛있게 방울토마토 섭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맛있는 만큼 많이 섭취할 때 칼로리가 높아 건강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칼로리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테비아란 무엇인가? 스테비아의 원산지는 남미지역입니다. 우리나라에는 1973년도에 들어왔는데요. 잎이 있는 감미물질인 스테비오사이드를 추출 하여..

참나무 상황버섯 효능과 복용방법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상황버섯이라는 이름을 들어보셨나요? 우리나라에서는 뽕나무 상(桑) 자에 누를 황(黃) 자를 써서 나무 위에 노란 덩어리가 달려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중국에서도 같은 한자를 쓰며 일본어로는 고노코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영어로는 펠리누스 린테우스라는 혁명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상황버섯 속 종균의 학명은 Phellinus Linteus라는 종입니다. 다른 버섯들처럼 균사 덩어리이며, 보통 20~30년 동안 성장하는데 인공 재배 시에도 15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연산일 경우 굉장히 귀한 대접을 받고 있는 버섯이며, 주로 강원도 고산지대에서 채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참나무 상황버섯에 대한 효능과 복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황버섯이란? 원래 이름은 목질진흙버..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인간이라면 누구나 피해 갈 수 없는 질병은 바로 '치매'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치매 예방 및 치료법 개발 연구는 제자리 수준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만 65세 이상 노인 10명 중 1명은 치매 환자일 정도로 치매 문제는 매우 심각한 상황이지만, 아직까지 치매라는 질병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곧 우리나라도 고령화 사회로 들어서면서 치매 인구 또한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도 치매 관리체계 구축 사업을 추진하는 계획을 발표하고 있으며, 치매 국가책임제 도입을 선언하였습니다. 현재 내 가족이 치매 증상이 있다면, 포스팅을 끝까지 보시고 혜택을 신청하시길 바라니다. 정부에서 치매를 조기에 지속적으로 치료하고 관리하여 치매 증상을 호전시키고 증상 심화를 방지하..

그라비올라 효능과 섭취방법 [내부링크]

신이 내린 만병통치약이라는 별명을 가진 그라비올라는 요즘 핫한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시는 분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100세 시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수명이 길어진 지금 더욱더 건강관리에 힘써야 하는데 운동과 함께 중요한 부분이 바로 먹는 것입니다. 과거와 다르게 먹거리가 풍부해진 탓에 오히려 영양 과잉 상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일 수록 음식 섭취에 더 신경 써야 합니다. 그렇다면 수많은 음식 중에 제가 그라비올라는 추천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오늘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항상화 특성 그라비올라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항산화 특성입니다. 신체에서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파괴함으로써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해..

칡즙의 효능과 복용방법 [내부링크]

우리에게 익숙한 칡은 산과 계곡 어디든 자라나고 있습니다. 가끔식 유원지 주변에서 칡 즙을 판매하고 있는 분들 주변으로 많은 남성분들이 둘러서서 칡즙을 한잔씩 드시는 모습도 보신적이 있을 겁니다. 예전에는 먹을 것이 없었을 때 칡뿌리를 캐서 먹으며 농사를 짓기도 했고, 요즘은 칡이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이 칡즙을 많이 드시기도 합니다. 그 중 갱년기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식물인데요. 요즘들어 갱년기로 인해서 힘들어하시는 부모님이 계시다면 오늘 포스팅인 칡즙의 효능과 복용방법에 대해 꼼꼼이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칡이란? 칡은 콩과에 속한 여러해살이 덩굴 식물입니다. 주로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 및 일부 태평양제도 일대에서 자라나며, 여름이면 붉은빛이 감도는 자주색 꽃이 핍니다. 또한 콩과 비슷한 열..

스테비아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요즘 건강관리에 신경 쓰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는데요. 설탕 대신에 대체 감미료를 찾는 분들도 더욱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는 탓에 생소할 수도 있는데요. 바로 스테비아입니다. 남미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는 허브식물로 잎과 줄기에 단맛을 내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것을 추출하여 만든 가루나 시럽 같은 액체 상태의 식품들은 단 맛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소량만 넣어도 충분히 달달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런 스테비아 속에는 어떠한 효능들이 숨겨져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비아 효능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설탕의 유혹을 이겨내기가 힘드실 겁니다. 하지만 스테비아는 설탕보다 더 단 맛을 내면서도 칼로리가 매우 적기 때문에 다이..

당뇨에 좋은 모링가차 효능 [내부링크]

모링가는 아프리카와 인도등에서 자라는 콩과식물입니다. 모링가 속에 해당하는 식물로 가장 널리 재배되는 종은 인도 북부 히말라야산맥에서 자상하는 모링가 올레이페라입니다. 마다가스카르나 케냐에서도 자생하는 모링가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모링가라고 하면 올레이페라를 말합니다. 나무의 잎과 열매, 뿌리, 씨앗 등 식물의 대부분을 먹거나 약으로 쓰고 있고,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식물 또는 기적의 나무, 생명의 나무로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인도에서는 300가지 이상의 질병을 치유하고 예방하는데 쓰이고 있습니다. 모링가의 효능 당뇨개선 모링가에는 클로로겐산과 아소티오시안 안산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인슐린 분비에 도움을 주고 혈..

뇌졸중 골든타임을 위한 병원 알아두기 [내부링크]

최근 대형병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사가 원내에서 발생한 뇌출혈로 사망하면서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의료제도 및 의료시스템에 대한 점검과 함께 시선을 넓혀 국내 뇌졸중 치료 전반에 대해서도 촘촘히 살펴봐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번 사건으로 인해서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한 간호사의 사망원인은 뇌동맥류 파열로 인한 뇌지주막하 출혈이었습니다. 특히, 뇌혈관질환의 경우 암, 심장질환, 폐렴 등에 이어서 국내 사망원인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인구 고령화 영향으로 인해 해마다 환자수와 진료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발생하는 뇌졸중 환자는 대부분 흔히 뇌경색으로 불리는 허혈성 뇌졸중이 76.3%이며, 출혈성 뇌졸중으로 뇌내출혈은 14.5%, 지주막하 출연은 8.9%입니다. 앞으..

뇌졸증 전조증상과 예방방법 [내부링크]

우리 몸에 모든 장기들은 다 중요하지만, 그중에 제일 중요한 장기는 역시 "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뇌졸중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사망원인 중에 하나입니다. 뇌졸중은 하나의 질병을 뜻하는 것이 아니며 뇌경색과 뇌출혈까지 포함한 뇌혈관 질환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특히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질환자 분들과 65세 노인분들, 심방세동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각별히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있는 뇌졸중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오늘은 뇌졸중 전조증상과 예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뇌졸중이란? 뇌의 혈관이 차단 또는 파열되어 출혈이 나타날 때 갑작스럽게 나타납니다. 뇌의 일부에 혈류가 차단되게 되면, 혈액을 받지 못한 뇌 조직이 기능을 멈추고 괴..

인플루엔자 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몇 년 동안 코로나19로 고생을 했는데, 이제는 인플루엔자가 다시 활기를 찾고 있습니다. 이미 9월부터 인플루엔자 의심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이 1000명당 5.1명으로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령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인플루엔자가 유행하지 않았지만 인구 집단 내 자연면역 감소에 따라 올 겨울은 인플루엔자 유행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 19가 아직 유행하고 있기 대문에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이 예고되어 있기 때문에 이럴 때 일 수록 인플루엔자 증상을 정확히 알고 신속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인플루엔자는 어떤 질병일까? 인플루엔자는 흔히 독감이라고도 불립니다. 감염성 호흡기 질환이기 때문에 경증에서 중증까지 환자마다 증상이 매우 다양하며, 심한 경우 입..

다이어트에 좋은 핑거루트 효능 [내부링크]

핑거루트는 사람의 손가락과 비슷하게 생긴 모양으로 붙여진 이름으로 생강과 뿌리작물입니다. 중국 윈난 성 남쪽부터 태국 및 인도네이사 열대나 아열대 지역인 열대우림 속에서 자생하고 있으며 태국에서는 카차이라고 불리고 인도네시아서는 테무 쿤 시, 중국에서는 생강으로도 불립니다. 이미 동물실험과 임상시험을 거쳐 핑거루트가 체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핑거루트 효능 지방분해에 효과적입니다. 핑거루트 추출물인 판두라틴에는 에너지 세포의 에너지가 부족하면 활성이 증가돼 관련 효소들을 조절하여 대사와 지방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AMPK 효소활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생성된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고 지방 형성은 감소시키기 때문에 지방 조직을 작..

말린 어성초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진 요즘 건강관리에 부쩍 관심이 많아 지실텐데요. 나에게 도움되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 건강식품을 섭취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항당뇨, 항종양, 및 해독작용이 있고, 호흡기 질환과 피부질환 및 방광질환에 도움이 되는 어성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어성초는 무엇인가? 어성초는 약모밀이라고 불리던 약초입니다. 잎에서 비린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어성초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손으로 어성초의 잎을 만지면 손에서 하루종일 비린내가 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쓸모가 없는 식물로 생각되서 사용되지 않았지만, 요즘은 어성초 효능이 많이 알려지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어성초 가루를 가지고 여러가지 용도로 섭취하고 있으며, 특히 어성초 차를 많이 드시고 있습니다. 어성초의 효능 1.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

섬망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재벌집 막내아들이라는 드라마를 보시나요? 드라마에 나오는 진향 철 회장이 섬망에 걸려 환각증세가 나타나는 장면이 나옵니다. 보통 섬망과 치매 증상이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는 잘못된 상식입니다. 섬망 증상은 보통 고령층에서 많이 나타나는데요 현재 고령의 부모님을 모시고 계시거나 중증질환의 환자를 간호하고 있으시다면 오늘의 포스팅을 주의 깊게 보시길 바랍니다. 1. 섬망이란 무엇인가? 치매 증상과 차이가 있는 섬망 증상은 치매와 달리 갑작스럽게 나타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치매는 의식은 맑지만 회복이 불가능하고, 그 반면 섬망은 의식은 흐리지만 회복이 가능한 차이가 있습니다. 섬망은 정신착란 현상 하나이기 때문에 보통 노인들이 장기적으로 입원을 하거나 약물 사용 등으로 인해 정신착란 ..

카페음료로 숙취 해소하는 꿀팁 [내부링크]

연말이 다가올수록 술자리가 많아지는 요즘입니다. 함께하면 즐거운 분들과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며 음주를 하게 되면 기분이 좋아서 술을 더 많이 마시게 되는데요, 모임 자리가 너무 즐겁다 보니 평소보다 더 많은 술을 먹으면 다음날 어김없이 숙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숙취가 심해지면 하루 종일 속이 울렁거리면서 힘든 날을 보내실 텐데요 이럴 경우를 대비해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숙취해소 음료를 미리 섭취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하지만 주변에 숙취해소 음료를 바로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이 없다면 어디로 가서 숙취해소 음료를 구매하실 건가요? 바로 내가 자주 가는 카페에서 숙취해소 음료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내가 자주 가는 카페에서 어떤 음료를 마시면 숙취해소가 되는지 알아보겠..

피부노화를 부르는 5가지 음식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실 텐데요, 음식에 따라서 피부 노화를 늦출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우리 신체에는 노화가 찾아오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한 현상이지만, 같은 나이라도 남들보다 젊게 보이고 싶은 건 모두 다 같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연구 결과에서도 노화 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식습관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노화를 부르는 매운 음식 스트레스를 받으면 가끔씩 매운 음식으로 스트레스 해소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스트레스는 풀릴 수 있지만 피부에는 좋은 영향을 끼치는 음식이 아닙니다. 매운 음식은 피부와 소화기 기능을 약하게 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

면역력을 높이는 8가지 방법 [내부링크]

[목차] 1. 면역력이란? 2. 면역력 저하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 3.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이란? '면역력'이란 인체 방어 시스템입니다. 이는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고, 정상적인 몸상태로 회복시키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진 요즘 '면역력 저하'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우리는 항온 동물로 날씨가 추워지게 되면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피부와 근육, 혈관 등의 여러 기관에서 에너지를 소비하게 됩니다. 이때 면역세포에 할당되는 에너지가 감소하게 되면, 면역력 저하가 되는데요 겨울철 감기에 잘 걸리는 것도 바로 면역력 저하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면역력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 저하 증상 그럼 면역력이 저하 ..

위염에서 시작되는 신경성위염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달고 사는 많은 질병 중에 하나인 신경성 위염은 스트레스성 위염이라는 명칭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신경을 너무 많이 쓰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나타나는 위염입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같은 세균 감염으로 생기는 위염과 위안 내벽의 점막에서 염증반응이 스트레스로 인해 나타나는 신경성 위염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위염은 과식이나, 폭음, 스트레스, 흡연 같은 생활 습관으로 인해서 발생이 되는데, 이러한 위염은 위산으로부터 건강하게 위벽을 보호하는 점액이 강한 자극 물질과 마찰을 겪으면서 장벽 기능 자체가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증상이 심하해지면 위궤양과 위암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위염 증상과 원인 위염은 급성과 만성에 차..

생리통의 원인과 생리통 예방방법 [내부링크]

[목차] ※ 생리통의 종류 ※ 생리통 진단하기 ※ 생리통의 원인 매달마다 찾아오는 생리통은 월경 주기와 직접적으로 연간 되어 나타나며 생리를 하는 50% 여성이 생리통을 경험할 정도로 흔한 증상입니다. 생리통의 증상이 사람에 따라 형태와 증상이 차이가 있고,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이기 때문에 가볍게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골반 장기에 어떤 이상을 유발하는 병리적 원인에 따라 원발성 생리통과 속발성 생리통으로 나눌 수 있기 때문에 생리통이 있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통의 종류 생리통은 크게 원발성 생리통과 속발성 생리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원발성 생리통은 골반 장기에 이상 소견 없이 나타나는 생리통으로 보통 하복부의 골반뼈 위쪽으로 배 부위를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

위경련에 좋은 음식 BEST 5!! [내부링크]

[함께 보면 좋은 글] 위경련 원인과 스트레스 성 위경련 증상 갑자기 찾아오는 위경련 때문에 고통스러운 적이 있었나요? 명치끝이 아파오면서 위를 쥐어짜는듯한 고통이 심해질 경우 식은땀까지 흘리며 힘든 복통을 겪어야 합니다. 이 고통을 한번 겪어 본 분들이라면 식사를 할 때마다 내가 조금 더 먹으면 배가 아프지 않을까?라는 불안감도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위경련이 일어나는 현상과 이에 좋은 음식 궁합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나타나는 위경련 통증이 심하면 제대로 움직일 수 없을 정도에 강한 통증이 일어나는데 왜 위가 쥐어짜는 듯한 고통일 일어나는 걸까요? 위장 자체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위경련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어쩌..

당뇨가 있다면 꼭 알아야 하는 평균혈당 상식 [내부링크]

[목차] ※ 당뇨병 환자가 알아야 하는 평균 혈당 ※ 공복 혈당이 높게 나오는 이유 ※ 노력에 비해 혈당 조절이 되지 않는 이유 ※ 정상적인 당뇨병 평균 혈당 수치 ※ 당뇨병에 좋은 차 알아보기 당뇨병 환자가 알아야 하는 평균 혈당 평생 관리가 필요한 대표적인 질병은 고혈압과 당뇨병이 있습니다. 발병 후 만성질환이 되기 때문에 평생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미 한국 당뇨병 인구는 500만 명을 넘었으며, 요즘은 30세 이상 성인 7명 중 1명은 당뇨병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이 발병하면 혈당 조절을 필수로 해야 하는데 일상생활에서 평균 혈당을 조절하기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당뇨병 환자들은 평균 혈당을 필수로 조절해야 하는데요, 혈당 조절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더라도 평균혈당을 지속적으로 ..

탈모의 원인과 증상 예방방법까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 탈모란 무엇인가? ※ 탈모의 종류 ※ 탈모의 원인 ※ 탈모 예방방법 탈모란 무엇인가? 아침에 샤워 후 드라이를 하고 나면 바닥에 떨어진 머리카락을 보면서 흠칫 놀란적이 있으신가요? 바닥에 수북이 쌓인 머리를 보고 가슴 아파하시며 혹시 나는 탈모가 아닐까?라는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탈모에 대한 기준과 예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탈모가 남성들에 최대 고민거리였지만, 지금은 젊은 층의 남녀까지 모두 탈모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의료기술은 날로 발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탈모에 대해서는 확실한 치료 방법이 없기 때문에 탈모는 예방이 최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탈모의 종류 평균적으로 한국 사람들의 모발은 약 10만 개 정도가 자라나고 있는데 ..

위경련 원인과 스트레스 성 위경련 증상 [내부링크]

위경련은 무엇인가요? 새벽에 갑자기 심한 복통으로 잠에서 깨어난 적이 있으신가요? 위경련이 자주 일어나는 저는 낮보다는 밤이나 새벽에 위경련이 자주 일어나 극심한 복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통증으로 넘어가는 경우 다행이지만, 증상이 반복되고 지속되는 경우에는 온몸이 땀으로 젖어 입고 있는 티셔츠가 흠뻑 젖을 정도로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그럼 이런 위경련은 대체 왜 일어나는 걸까요? 위경련은 보통 위의 통증 운동이 비정상적으로 늘어가 위가 과도하게 수축되고 이로 인해서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증상이 짧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반복되는 경우도 있는데 보통은 명치를 비틀어 쥐는 듯한 통증으로 나타나다가 시간이 지나면 점점 통증이 감소되는 형태로 진행이 됩니다. ..

강아지가 만지면 싫어하는 부위 [내부링크]

강아지는 스킨십을 좋아해? 매일매일 집에 오면 나를 반겨주는 우리 똥강아지. 나의 반려견을 볼 때면 밖에서 지친 마음도 금세 회복되는 걸 느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내가 사랑하고 나를 사랑하는 우리 똥강아지 반려견에게 스킨십을 할 때 참고하면 좋은 점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는 나에 반려견이 내가 어디를 만져도 다 좋아할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데요, 사실 반려견들도 싫어하는 부위가 있습니다. 마치 다른 사람이 내 몸을 만졌을 때 극혐 하는 것과 똑같은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반려견들은 어떤 부위를 만지면 싫어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지면 싫어 반려견이 싫어하는 부위 1. 강아지가 만지면 싫어하는 부위는 어디일까? 내가 사랑하는 주인이 만지는 거지만 참을 수 없는 부위는 다음과 ..

천연 피로 회복제 로얄젤리 분말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로열젤리란? 일벌이 입으로 제공하는 여왕벌의 음식을 '로열젤리'라고 합니다. 여왕벌이 낳은 꿀벌의 모든 알들은 부화한 후에 로열젤리를 먹게 됩니다. 일본의 연구진들에 따르면 로열젤리를 먹는 벌들은 일반 벌들보다 2배 이상 성장하며 생명력 또한 30배 이상 차이가 난다고 발표했습니다. 로열젤리를 먹고 자란 여왕벌은 수명이 다른 벌들보다 수십 배 길고, 산란 능력과 큰 몸집을 갖추게 된다고 하빈다. 이 말은 로얄젤리가 말 그대로 여왕을 만드는 최고금 식품이라고 생각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요즘 로얄젤리에 대한 효능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로얄젤리를 드실 때 액상 요플레 위에 뿌려 드시거나 시리얼과 샐러드 위에 뿌려먹기, 선식이나 미숫가루 등에 함께 섞어 드시는 경우가 많..

차전자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차전자피란? 주변 사람들이랑 흔히 이야기해보면, 변비 때문에 고생을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국민건강보험 자료에 따르면 남성보다 여성이 변비 때문에 많은 고생을 하고 어린이와 노인들도 변비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럼 결국엔 장 건강이 나쁘기 때문에 변비 질환 환자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변비로 많이 고생하시는 분들을 보면 식유섬유를 많이 섭취하고 프로바이오틱스 같은 건강식품도 챙겨 드시면서 변비를 없애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시는데 효과를 많이 보시는 분들도 있지만 효가가 없어 더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으신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변비에 효과가 있는 차전자피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차전자피는 야생식물로 잎과 씨까지 활용이 되는 식물입니다. 수용성과 불용성 식유섬유..

초보 집사들이 알아야 되는 강아지 잘키우는 법 [내부링크]

나는 강아지를 잘 키울 수 있을까? 요즘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도 많아지는 만큼 버려지는 유기견도 많아지고 있다는 걸 아시나요?! 단순히 1년~2년을 키우는 게 아닌 만큼 강아지를 키울 마음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처음부터 어떻게 준비를 하고 어떤 마음으로 강아지를 키우면 좋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아지를 키울 공간이 마련 되어 있는지 강아지를 키운다면,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고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야 합니다. 좁은 환경 속에서 강아지를 키운다면 활동량이 높은 강아지들을 케어하는 것도 쉽지 않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이 모여서 사는 집에서 강아지를 키우려고 계획하셨다면 모든 가족 구성원들이 동의한 것인지, 가족 구성원 중..

피부 미용에 좋은 석류즙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여성들이 좋아하는 과일 '석류' 피부 미용과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많은 여성들이 사랑하는 과일 중에 하나를 생각한다면, '석류'를 뽑을 수 있습니다. 석류는 이란이 원산지인데요, 고대부터 식용과 약재 및 염료로 다양하게 쓰여 온 과일입니다. 요즘은 세계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과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석류 안에는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런 몸에 좋은 석류도 단점이 하나 있다면, 바로 먹기가 번거롭다는 것입니다. 딱딱하고 가죽 같은 껍질을 벗겨야 비로소 새빨간 알갱이를 먹을 수 있는데 촘촘히 알갱이가 박혀있어 빼내기 또한 쉽지 않습니다. 석류를 드셔 본 분들은 알겠지만, 알갱이 하나하나 씨앗이 들어 있어 저는 개인적으로 석류 알갱이를 먹을 때 조금 불편하..

시서스 가루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시서스 가루란? 포도과에 속하는 덩굴성 식물로 잘 알려진 시서스는 가장자리에 톱니 모양의 잎을 가지고 있으며 녹색을 띠는 것이 특징인 식물입니다. 뉴질랜드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자라는 시서스는 품종이 약 350 가지가 된다고 하는데요, 생명력이 아주 강하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나 잘 자란다고 합니다. 시서스는 우리나라에서 알려진지 오래되지 않았는데 인도나 스리랑카 등에 지역에서는 건강식품으로 환영받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여러 매체를 통해서 효과가 입증된 시서스는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 활발히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시서스 분말 가루나 환 형태로 많이 섭취 하고 계시는데요,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시서스는 아마 가루 분말이나 알약 형태로 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분말 형태의 시서스는 따뜻한..

천마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천마란? '하늘의 마' 라는 뜻을 가진 천마는 하늘에서 떨어져 마비가 되는 증상을 치료 했다는 뜻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봄에 채쥐한 것은 춘마, 겨울에 채쥐한 것은 동마라고 불립니다. 천마는 한국, 일본, 중국 등에 분포를 하고 있고 참나무 버섯균 사이에서 기생해 자라는 식물입니다. 옆나라 일본에서는 천마를 강장약, 신경쇠약용 약으로 많이 이용 중에 있습니다. 천마는 강한 진통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뇌세포와 뇌 신경을 보호하는 게스트로딘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다른 식품보다 칼슘과 마스네슘, 칼륨의 함량이 높고, 인의 함량은 적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함량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럼, 천마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천마의 효능 1) 두뇌 건강에 도움 천마는 뇌세포의 보호와..

암과 당뇨에 좋은 여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암과 당뇨에 좋은 여주 주변에 찾아보면 당뇨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 역시 엄마가 당뇨를 가지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그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소개해드릴 내용입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여주를 넣어서 물을 끓여 드시는데요 여주는 많이 아시는 것처럼 당뇨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얼굴과 손발의 부기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라고 기록 되어 있고 '본초강목'에서는 '열을 내리고 정신을 안정시키며 소갈병과 갈증을 멈추는데 도움이 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주는 생긴것이 도깨비방망이처럼 울퉁불퉁하게 생긴 모양을 가지고 있는데요 열 배 지방에서 잘 자라지만 우리나라 남쪽 지방에서도 수확이 가능한 열매입니다. 생으로 먹으면 맛이 매우 쓰기 때문에 주로 차로 먹거나 주스, 즙,..

침향의 효능과 부작용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침향단이 무엇인가요? 침향단은 우리가 흔히 복용하는 공진단과 함께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원기 보충을 위해서 공진단을 많이 섭취하시는데요, 공진단에 사향이 들어가는데 이걸 구하기가 어려워져 사향 대신에 공진단을 넣어 만들게 되면서 침향이 서서히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침향은 예로부터 사향노루에서 나는 사향, 향유고래에서 나는 용현향과 함께 3대 향으로 불렸는데 그 침향을 주원료로 하여 만든 것이 침향단이기 때문에 결코 사향보다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침향은 인도,보루네오,필리핀,태국,미얀마 등 동남아시아 일대에 널리 있는 팥꽃나무과에 속한 침향나무에서 분비되는 수지 덩어리입니다. 침향나무의 열매가 아니라 수지 덩어리이기 때문에 침향나무에 상처가 생기게 되면 자연적으로 방어를 하기 위한 진액 같..

면역력에 좋은 야생화 천연 꿀 효능 [내부링크]

자연산 꿀의 6가지 효능 날씨가 추워지면 따뜻한 꿀차 다들 자주 드시나요? 이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야외에서 마스크도 벗고 다니고 있는데요, 언제 다시 오미크론이 확산될지 몰라 걱정스러운 나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확산되는 동안 '면역력'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는데요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자연산 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면역력 개선 자연산 꿀의 효능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박테리아로 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키는 엔자임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이 성분은 감기에 걸렸을 때 기침, 목 아픔이나 코막힘 등에 증상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그 외 대추, 인삼, 계피, 황률 등과 함께 달여서 먹으면 더욱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2) 심장질환 위험 감소..

도라지(환)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도라지(환)의 효능 당질과 칼슘 철분이 많고 섬유질이 풍부한 도라지는 피로회복과 빈혈회복, 변비에 좋으며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어 간 보호와 암세포 증식억제, 진통작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도라지는 기관지에 좋아 호흡기 건강도 챙겨주는데요 초롱꽃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뿌리 부분은 식용 및 약용으로 사용합니다. 도라지는 쓴 맛이 강해 쓴맛을 제거하고 섭취를 하시는데요, 쓴맛 제거를 위해서는 손질 된 도라지를 그릇에 넣어 굵은 소금을 뿌린 후 씻고 끓는 물에 도라지를 넣고 물에 데쳐주면 쓴맛이 제거 됩니다. 또한 생으로 섭취가 어려우신 분들은 도라지와 배, 대추나 생강, 꿀, 물을 섞어 중불에서 10분 정도 끓이다가 약불에서 4~50분 끓여주면 도라지 배즙이 완성 됩니다. 도라지의 효능 1. 기관지 건강 도라..

양배추 효능과 좋은 양배추환을 구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양배추의 효능 1) 위 건강 개선 서양 3대 장수식품 중 하나인 양배추는 부위별로 영향소 함유량이 다릅니다. 겉잎은 비타민 A와 철분, 칼슘이 풍부하고 하얀 속잎에는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 함량이 높습니다. 양배추의 효능 중에 하나인 비타민 U 성분은 위궤양 치료의 효과와 위장관 내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 쥐를 가지고 실험한 결과 양배추를 먹은 쥐는 위 점막 회복률이 46%로 향상되었고, 출혈과 상처 등의 염증이 완화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항암 효과 또한 양배추는 암 예방 효과도 있는데, 주 3회 이상 양배추를 먹은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72%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양배추에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 카토 킨과 비타민C가 함유되어..

이용약관 [내부링크]

(주식회사 이원바이오) (스토리채널 오지GO지리GO) 전자상거래 이용약관 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이원바이오가 운영하는 카카오스토리 오지GO지리GO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주식회사 이원바이오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