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sdndi1123의 등록된 링크

 dusdndi112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헬로모바일 가입부터 요금(eSIM)까지 완벽정리 [내부링크]

헬로모바일 가입부터 요금까지 완벽정리 새 핸드폰을 바꿀 때마다 가끔씩 이렇게 비싼 요금제까지 쓰면서 핸드폰을 써야 할까?라는 의문점이 들 때가 있습니다. 각 통신사별로 5G 요금제가 나오면서 요금이 더 비싸졌기 때문인데요. 이런 이유로 많은 분들이 알뜰요금제로 변경하여 핸드폰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헬로모바일 가입부터 요금까지 완벽하게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헬로모바일 알뜰폰이란? 헬로모바일 알뜰폰요금제는 데이터와 통화 모두 마음껏 사용이 가능하고, 거기다 데이터(DATA)까지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한 유심 요금제입니다. 일반 통신사 요금제처럼 기본 제공 데이터량이 정해져 있고,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경우라도 제한된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헬로모바일 요금제 ..

여권발급이 끝났다면, 카카오페이로 간편하게 환전하기 [내부링크]

여권발급이 끝났다면, 카카오페이로 간편하게 환전하기 새해가 되고 벌써부터 여권발급과 함께 해외여행 계획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여행계획이 잡혔다면 환전을 어떻게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수수료도 따져야 되고, 환율 우대부터 어디서 어떻게 환전을 해야 하는지 번거로운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카카오페이로 간편하게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로 환전하는 방법 카카오톡은 누구나 다 핸드폰 어플에 설치되어 있으실텐데요. 카카오톡 어플로 들어가 위에 있는 pay를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페이로 이동 후 상단에 전체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그다음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려 환전(하나은행)을 눌러주세요. 환전은 하나은행을 이용하시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

카카오뱅크 무직자도 가능한 비상금대출 [내부링크]

우리나라 성인 남녀 10명 중 8명은 비상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직장인 분들이라면 만약을 대비하여 비상금 통장을 마련해 놓으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매월마다 월급통장에서 각종 세금과 고정지출로 남는 실수령금액이 없으시면 누구나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하지만 살다 보면 비상금이 모자라거나 따로 모아놓은 비상금이 없을 때 목돈이 갑자기 필요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가입대상 직업과 소득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신용도 판단 정보에 등재된 적 없는 사람 회상 및 파산·면책 신청 사실이 없는 사람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사람 신청 고객에 따라 아래와 같이 세부 상품이 나뉨 - 비상금대..

카카오뱅크에서 전세자금대출 신청하기 [내부링크]

금리인상으로 인해 연이여 대출금리가 많이 올랐는데요. 그중 서민들에게 제일 필요한 금융상품인 주택담보대출과 더불어 전세자금 대출의 금리가 어마어마하게 올라 부담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전세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시중은행을 더불어 인터넷은행까지 다 체크하여 조금이나마 낮은 금리의 금리를 신청하고자 하실 텐데요. 그런 분들은 위해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이란?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 대상자 - 전월세 보증금 대출 신청 대상자 1) 만 19세 이상 내국인으로 근로소득자(현 직장 재직 1년 이상) 또는 사업소득자 2) 부부합산 보유 주택이 없는 경우 3) 부부합산 1 주택 보유고객(단, 부부합산 연 소득 1억 원 이하로 보유 주택의 시세가 9억 원..

직장에서 저탄소생활 실천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구온난화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도 더욱 구체화되고 있는데요. 바로 2050년까지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입니다. 이를 위해서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목표를 제시하고 적극적인 이행을 약속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일상 속에서 어떻게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을까요? 탄소중립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이 가능한데요. 작은 습관 하나만 바꿔도 가능합니다. 그럼 오늘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저탄소생활을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장에서 저탄소생활 실천하는 법 여름엔 넥타이를 풀고 겨울엔 내복입기 - 노타이나 긴소매 스웨터 착용만으로 1~2의 체감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여름철 냉방 온도는 26~28, 겨울철 난방 온도는 18~20로 유지합니다. 퇴근 시 전기 플러그 뽑기 - ..

가정에서 저탄소생활 실천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구온난화 문제는 더 이상 한 나라의 문제만이 이니며 세계 각국에서 노력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대한민국의 경우 지구온난화 문제 해결을 위해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 및 동령 시행령·시행규칙을 제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국민 참여 확대를 통한 기후변화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전 국민 대상 탄소포인트제 가입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일상 속에서 작은 실천만으로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고, 인식 전환 또한 필요합니다. 개개인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 습관 형성을 유도하는 저탄소생활 실천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정에서 저탄소행생활 실천하기 여름엔 26 이상, 겨울엔 20 이하로 유지 - 냉난방 온도를 1 조정할 경우 연간 110kg CO₂를 줄일 수 있으며 냉난방 비..

탄소포인트제 신청하고 현금받는 법 [내부링크]

지구온난화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으로 온실가스 감축 정책과 신재생에너지 개발 확대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은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접근 방법이기 때문에 당장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실천 방안이 필요합니다. 환경부에서는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포인트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환경보호를 위해 전기 절약과 더불어 포인트도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탄소포인트제란? 탄소포인트제도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하여 온실가스(탄소)를 줄일 수 있도록 권장하는 제도입니다. 가정·상업·아파트단지에서 에너지 사용량(전기, 도시가스, 상수도)을 점감하면 감축률에 따라 인센티비를 지급받는 제도입니다. 참여대상은 가정이나 상업시절 등의 실 사용자..

되물림 되는 빚 피해가는 한정승인 상속포기 바로알기 [내부링크]

죽음이라는 단어 앞에서는 한없이 작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죽음 이후에도 남겨질 가족들의 걱정과 장례 절차 및 재산 분배 등의 문제로 인해서 신경 써야 하는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 속에서 갑자기 고인으로부터 재산보다 빚이 더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대로 대비하지 못한다면 남겨진 가족들이 갑자기 빚더미에 앉게 되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우린 어떻게 대처해야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을지 오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속 vs 상속포기 일반적으로 상속이란 친족관계인 가족이 사망 시 고인이 가지고 있던 재산상의 권리와 의무가 법적으로 정해져 있는 상속인들에게 승계됩니다. 일반적으로 고인이 가지고 있는 물적 재산만 승계된다..

숨은 내돈 쉽게 찾는 꿀팁~!! [내부링크]

각종 금리 인상과 더불어 매일매일 오르는 물가 때문에 다들 살기 팍팍하시죠? 이제 곧 연말이라서 여기저기 쓸 돈도 많아지는 이 시점에 어디 숨겨놓은 공돈이라도 나오면 정말 좋겠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이런 상황에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좋은 내용을 가지고 왔으니 끝까지 읽어보세요. 저도 이 방법으로 예상하지 못한 공돈 10만 원을 찾았습니다. 많은 시간을 허비하는 것도 아니고 간편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드 포인트 환급받기 요즘 신용카드 안 쓰시는 분들이 없으시죠?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금을 쓰는 분들을 거의 보지 못하는 요즘인데요. 평소에 아무렇지 않게 결제하고 받았던 포인트들을 무심코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적립이 되어 있는 포인트가..

탄소배출량 46%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탄소 배출량 줄이기 세계 각국에서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 60여 개국이 이 연료를 사용하여 휘발유 차의 탄소 배출량을 46%까지 줄이고 있습니다. 미국 에너지부 산하 아르곤 국립 연구소 박사는 '기후 위기 ·탄소 중립 시대 바이오 연료의 역할' 국제 심포지엄에서 "바이오에탄올 원료의 생산부터 최종 자동차의 연소에 이르는 전주기 분석 결과 바이오에탄올이 휘발유보다 약 44~46%의 탄소를 배출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서 수송 부분에서 신재생에너지인 바이오연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되었는데요 이를 위해서 현재 정부가 바이오디젤에만 적용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연료 의무혼합제도(RFS)에 바이..

2023년 연차 쓰기 좋은 공휴일 꿀팁~! [내부링크]

2022년이 이제 정말 며칠 안 남았습니다. 연말이 되면 많은 분들이 내년에 어떤 해를 보낼지 계획을 세우실 텐데요. 그중 행복한 계획은 언제 여름휴가나 연차를 낼지 고민하는 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3년 연차 쓰기 좋은 공휴일 꿀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몇일의 휴일이 있을까? 2023년을 주 5일 기준으로 휴일은 총 116일입니다. 아쉽게도 2022년 보다 무려 2일이 적은데요. 이는 일부 공휴일이 주말과 겹쳐 생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2023년의 휴일은 총 67일입니다. 날짜 요일 공휴일 1월 1일 일요일 새해 1월 21일~1월 24일 토요일~화요일 설날 3월 1일 수요일 삼일절 5월 5일 금요일 어린이날 5월 27일 토요일 부처님오신날 6월 6일 화요일 현충일 8월..

동파 된 수도 유형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겨울만 되면 수도관 파열 및 누수 관련 피해 신고가 급증한다고 합니다. 날이 추워지면서 배관 내부 물이 얼게 되고 팽창ㅇ하면서 파손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추운 날씨 탓에 보일러 및 온수기 가동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노후 된 배관이 터지는 일도 빈번하다고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보온재 설치와 난방 온도를 조절하여 실내 온도를 유지해야 하는데요. 만약 집안 곳곳 어디선가 물이 새고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동파 된 수도 유형과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도동파란? 동파라는 뜻은 얼어서 터진다는 뜻입니다. 대부분의 집은 수도 계량기가 외부에 있고 실내보다 기온이 낮은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온이 심하게 떨어지는 경우 찬공기가 수도계량기 내부로 침투하게 되는데요 수도 계량기는..

손텍스로 세금포인트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고 계실 텐데요. 세금을 납부만 했지 대부분 세금으로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놓치고 계십니다. 이 내용에 대해서 많이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모르면 놓치는 세금 포인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확인하시고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세금 포인트가 무엇일까? 우리가 납부한 세금 액수에 따라서 10만원 당 1포인트씩 세금포인트를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그래서 이 포인트를 가지고 온라인 할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살 때 할인을 받거나 세금을 납부하기 어려운 상황일 때 분납부 기한 연장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런 세금 포인트를 어떻게 보는 걸까요? 휴대폰으로 손 택스 앱 설치(또는 PC에서 홈택스 검색) 손택스 로그인 후 상단에 조회 발급 눌러 밑으로 내려 세..

해양폐기물 저감 대책 무엇을 해야 하는가? [내부링크]

해양폐기물 저감 대책 무엇이 있는가? 2021년 5월 해양수산부는 '해양 폐기물 및 해양오염 퇴적물 관리 기본계획'을 발표했습니다. 2021년부터 2030년까지 10년 동안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의 발생량 60% 감축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해양 폐기물은 우리가 생각하는 단순한 폐기물의 문제만이 아니라 선박사고가 일어날 수도 있고 생태계 파괴 및 경관 훼손, 어업 생산성이 저하되면서 대규모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또 해류를 따라 국경을 넘어 외교적인 문제까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정부는 해양 폐기물 발생을 예방하고 수거와 운반체계를 개선하고 처리와 재활용과 관리 강화와 국민인식 제고까지 해양 폐기물의 전 주기를 관리하여 2050년 제로화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습..

폐플라스틱 재활용 방법 [내부링크]

중국의 폐기물 수입 금지 중국은 2021년 1월 1일 이후 모든 폐기물의 수입을 금지한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중국이 3년 전부터 단계적으로 실시해 온 폐기물 수입규제가 최종 단계를 맞이한 것입니다. 1980년 대 이후 중국은 고형폐기물을 수입하여 지역 기업이 세척하고 파쇄하여 공업용 원재료로 가공하여 왔는데요, 그 오랜 세월 동안 폐기물을 수입하면서 중국은 최대 쓰레기 수입국이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폐기물을 재활용하지 못하고 처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경오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도 항상 우려해 왔습니다. 그리하여 중국 정부는 최대 쓰레기 수입국을 벗어나기 위해 2018년 1월부터 폐기물 수입규제에 나섬으로써 그동안 쓰레기를 수출했던 국가들은 쓰레기를 처리 못하는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

산업폐기물은 어디로 가는가? [내부링크]

우리는 흔히 폐기물이나 쓰레기에 대한 생각을 떠올리면 생활폐기물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우리가 쓰레기를 버릴 때 사용하는 종량제 봉투와 음식물 쓰레기봉투 그리고 플라스틱이나 유리병 같은 것들을 분리수거하는 것들 입니다. 정부에서는 생활 폐기물에 대해서 홍보하고 분리수거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홍보하고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을 많이 공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부분이 생활 폐기물만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에 시민들이 관심이 없는 산업폐기물이 오히려 더 심각한 수준에 환경오염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산업폐기물의 문제 생활 폐기물 보다 압도적으로 많이 나오는 것이 바로 사업장에서 나오는 산업폐기물입니다. 2019년 기준으로 전체 폐기물 중에 ..

대기오염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대기오염은 무엇인가? 대기오염에 대한 경각심은 1930년 벨기에 뫼즈 계곡 사건과 1948년 도노 라사 건, 1952년 런던 스모그 사건에 의해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벨기에 뫼즈계곡에 조성된 대규모 공업지대에서 배출된 가스가 지면에 오래 머무르면서 대기 중 이산화황 농도가 9.6-3.8.4ppm에 달하도록 높아지면서 이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심장병과 급성폐렴이 일어나며 63명이 사망하고 급성 호흡기 질환 환자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사건으로 인해 사람만 피해를 입은 것이 아닌 주변의 수목과 가축, 조류까지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도로나 사건도 역시 공단지역에서 발생 된 스모그로 인해서 주민 50%가 기침 및 호흡곤란, 두통과 구토 증상이 일어나며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

2030년 까지 폐플라스틱 열분해 처리 비중을 10%로 높인다. [내부링크]

ㅣ 폐플라스틱 열분해가 무엇인가? 폐플라스틱이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는 요즘, 우리나라 정부는 석유, 화학업계와 지차체의 투자와 참여를 이끌어 현 폐플라스틱 열분해 처리 규모를 연간 1만 t에서 2025년 31만 t, 2030년에는 90만 t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폐플라스틱 열분해 처리는 순환경제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핵심과제 중에 하나인데요, 이미 버려지고 오염된 폐플라스틱을 첨단 기법으로 처리하여 만든 열분해유는 석유, 화학 제품의 원료로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이에 환경부는 폐플라스틱 열분해 처리 비중을 현재 0.1%에서 2025년 3.6%, 2030년에는 10%로 까지 높여 순환경제 및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서 '열분해'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이..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오염의 문제점 [내부링크]

"플라스틱 오염(Plastic pollution)" 플라스틱은 1950년 대 사용량이 폭증하면서 여러 형태로 환경오염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은 세계 시장 규모가 7,500억 달러로 한화 약 840조원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2016년 유엔 발표에 따르면 세계 플라스틱 병은 4,800억 개로 집계 되었고 2021년 에는 그 수가 5,830억 개로 늘어나며, 플라스틱 폐기물이 약 10%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플라스틱이 환경오염에 치명적인 이유는 미생물이 분해할 수 없는 화학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흔히 버리는 스티로폼 컵은 50년, 일회용 기저귀는 450년, 낚시줄은 600년이 걸린다고 하니 참으로 심각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플라스틱은 2010년 기준으로 최소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