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m-marketer의 등록된 링크

 dvm-marke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0건입니다.

카터, 넷플릭스 영화 - 마음을 비우고, 애들은 재우고 두시간. [내부링크]

주원 주연의 카터가 넷플릭스에 개봉했다(22년 8월 5일). 아내와 함께 볼만한 영화를 찾다가 선택한 '카터'를 보기 위해서 아이들은 반드시 재워야 한다. 19세 미만 관람 불가 영화인데, 잔혹성과 여러 폭발 장면..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내부링크]

회사 건강 검진 결과 헬리코박터균 양성이 나왔다.(링크) 위 내시경 결과에 *H.pylori: Positive 라고 적혀 있어서 위 내에 헬리코박터 세균(링크)이 있는 것을 확인했다. 종합판정 및 제언에 '헬리코박터 위염 -..

퇴직금은 어떤 IRP 통장에 넣어야 할까? [내부링크]

마지막 퇴사가 5년 전이었던 것 같은데, 그때는 퇴직금을 급여 통장으로 꽂아줬다. 이번에 퇴사를 하려니, IRP통장을 만들어서 사본을 제출하라고 한다. 그래서 알아본 개인형 퇴직연금 수익률 비교표를 소개한다...

별풍선 10,000 개 가격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별풍선이란? 별풍선은 아프리카TV 방송을 보는 시청자가 아프리카tv에서 별풍선을 구매를 하고, 방송을 하는 BJ에게 선물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을 선물받은 BJ들은 환전해서 현금으로 가질 수 있다. 별풍선의 가..

부자가 되는 습관은 부자가 될 확률을 얼마나 높여줄까? [내부링크]

부의 증가는 하루아침에 일어나는 기적이 아니다. 매일 반복하는 행동, 즉 습관과 관련이 있다. 이를 테면, 1. 아침에 침대를 정리하는 사람이 부자가 될 가능성은 206.8% 높다고 한다. 아침에 침대를 정리하는..

삼쩜삼, 세금 돌려주는 서비스에 개인 정보를 넘기지 않도록 조심하자 [내부링크]

삼쩜삼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세금을 잘 챙겨서 돌려주겠다는 서비스인데, 추천인에게 커피를 발송하고, 서비스 이용하면 세금환급을 해준다는 등으로 가입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세..

리멤버, 직장인 명함 정리 서비스에서 커리어 포털 플랫폼으로 진화에 성공했다 [내부링크]

거의 10년이 된거 같네요.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서로 교환하는 명함들이 몇 통이 쌓여갈 때 즈음해서, 명함 자동 입력 서비스 어플인 리멤버를 처음 알게 된 것이요. 상당히 정확한 입력에 감탄했었는데, 당..

띄어쓰기 검사기 Top3 기능 비교 정리 [내부링크]

띄어쓰기가 띄어쓰기는 얼굴이 안 보이는 온라인 세상에서 증명사진과 같습니다. 예전에는 싸이월드체, PC방체 등으로 띄어쓰기와 맞춤법을 무시한 글쓰기가 유행했던 적이 있습니다. 물론 지금도 급식체가 존재하..

직접 걸려본 코로나19 증상 및 치료 대응법 정리 [내부링크]

21년 3월 초에 잘 버텨오다가 코로나 확진이 되고 말았다. 아들이 학교에서 걸려왔는데, 모르고 있다가 딸과 내가 걸리고 말았다. 내가 겪은 코로나 증상은 다음과 같았다. 발열, 기침, 피로감, 인후통, 두통, 몸..

[위드코로나] 접종 완료 증명서가 꼭 있어야 하나요? [내부링크]

예방접종 완료증명은 COOV앱 등 전자 증명서 사용을 권고하며, 종이 증명서(보건소·별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발급), 예방접종스티커(신분증*에 부착하여 사용) 등의 사용도 병행한다.    * 주민등록증..

[위드 코로나] 콘서트는 언제 갈 수 있나요? [내부링크]

1차 개편에서는 고위험 다중이용시설 및 감염취약시설에 접종증명·음성확인제가 적용되며, 2차 개편 시 100인 이상 대규모 행사ㆍ집회에 적용할 계획이다.   2차 개편 이후 방역상황이 안정되면, 집단감염..

[위드코로나] 마스크는 계속 착용하나요? 백신 패스는요? [내부링크]

실내외 마스크 착용, 전자출입명부(QR코드) 인증 등 일상 속 방역실천 강화 기본 방역수칙을 유지하고 실천방역을 보급한다.   실내 마스크, 전자출입명부 또는 안심콜 등 핵심수칙만 의무화하고, 방역수칙..

[위드코로나] 감염 취약 시설의 보호 - 병원이랑 학교, 군대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이용자 특성상 감염 시 사망 위험이 높은 취약시설은 접종 완료자만 접근하도록 보호를 강화   의료기관은 면회시간을 제한하고 접종자만 면회를 허용하며, 미접종자 직원 및 간병인력에 대한 주 1회 PCR검사..

[위드코로나] 친구들을 만날 수 있을까? 사적 모임 [내부링크]

사적모임의 경우 연말연시 모임 수요를 고려하여 적정 제한 유지 후 해제한다.   (사적모임) 동창회, 동호회, 직장 내 회식, 온라인 카페 정기모임, 가족•친구 등 친목모임 등과 같이 친목형성을 목적으로..

트위터 서클, Twitter 서클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트위터 Twitter 서클이란 무엇인가? 트위터, 페이브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내가 만든 글이나 사진을 퍼뜨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런데 트위터 서클은 그 목적이 다릅니다. 트윗은 '새..

무더운 여름, 30분 만에 설치 가능한 창문형 에어컨 특장점 [내부링크]

곧 시작될 무더운 여름, 더워지고 난 후에 에어컨 구매와 설치 신청을 하면 너무 늦습니다. 여름이 다 끝나갈 2~3개월 후에 기사님 일정이 가능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설치가 간편하면서 에어컨의 시..

날씬한 여름을 대비하는 다이어트 보조제, 흰강낭콩 추출물 효능 [내부링크]

여름 다이어트 는 흰강낭콩 과 함께, white kidney bean 이제 슬슬 해도 길어지고,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여름을 대비해서 운동을 시작하는데, 운동과 함께 복용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할..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을 위한 피서용품, 쿨매트를 선택하는 기준 [내부링크]

여름에는 쿨매트 여름이 다가오면서 저처럼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슬슬 여름 대비용품을 찾고 계실텐데, 이번에는 깔고자면 세상 시원한 쿨매트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쿨매트를 깔고 누우면 쿨매트, 깔고..

손흥민 아빠는 1년에 100권의 책을 읽고 씹어 소화시킨다 [내부링크]

연간 100권 책 읽는 ‘손흥민 아빠’ 그가 새긴 14가지 지침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씨는 지난해 <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 (수오서재)를 냈다. 이 책에는 손흥민을 가르치고, 길러온 그의 ..

문나이트 - 금붕어 문제 [내부링크]

마블에 죽고 못사는 한국인들을 위한 최신 시리즈, 문나이트가 공개되었다. 아래의 일정대로 시즌 1에서도 1편만 릴리즈 되었지만, 바로 랭킹 상위에 등극하여 사람들의 기대를 한껏 보여주었다. 우선 다음 편의..

[위드 코로나] 그래서 행사랑 집회, 사적 모임을 할 수 있나? [내부링크]

행사, 집회는 접종 완료자 중심으로 대규모 행사·집회를 허용한다. (행사) 단체‧법인‧공공기관‧국가 등에서 개최하는 지역축제, 설명회, 공청회, 토론회, 기념행사, 수련회, 사인회, 강연, 대회, 훈련 등과..

[위드 코로나] 그래서 노래방, 헬스장, 극장을 갈 수 있는건가? [내부링크]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정리편 < 다중이용시설 거리두기 개편 기본방향 > 기본적으로는 아래의 기본 방향을 갖는다. 생업시설 운영시간 제한은 우선적으로 전면 해제한다. 생업시설 애로를 고려하여 1차 개편..

코로나와 함께 하는 일상으로의 복귀 계획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중앙사고수습본부에서 10월 29일 발표한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발표]를 정리해 본다. 이번 계획은 아래의 두가지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중증·사망 발생 억제를 목적으로, 접종 완료..

6살 조카, 갈비뼈 16개 부러지게 폭행한 학대 사건 25년 선고 [내부링크]

6살짜리 조카를 폭행해서 갈비뼈 16개를 부러뜨리고 살해한 외삼촌 부부에게 징역 25년이 내려졌습니다. 인천지법에서 열린 선고공판에서 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 혐의로 구속된 외삼촌 부부 각각 39세 30세 의 외..

집단면역, 이르면 오늘 70% 1차 접종 달성 가능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70%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1차로 목표했던 70% 접종까지 약 130만 명이 남았는데 오늘 달성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정부에서 목표로 하는 두 번째 접종 완료는 10월 말에 70퍼센트를 달성..

태풍 찬투의 예상 경로와 현재 위치는? [내부링크]

태풍 찬투의 예상 경로가 다소 남쪽으로 이동을 해서 서울에는 비가 오지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오후 4시 일본으로 경로가 바뀌어서 서귀포 남남서쪽 300 20km 해상을 지났다고 합니다. 현재는 시속 9km..

상위 소득군에게도 재난지원금(25만원) 지급 결정, 경기도 [내부링크]

경기도민의 상위 10.2%도 재난지원금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도의회에서 무려 6348억을 추가 추경안으로 의견을 했는데 해당되는 인원만 254만 명에 해당되고 추석 후에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재명 지사..

전세계 7번째, 잠수함 탄도미사일 SLBM [내부링크]

우리나라가 slbm 잠수함 발사 시험을 세계 7번째로 성공했다고 합니다 slbm 잠수함은 독자 개발했는데 첫 독자 개발 3천 톤급 잠수함의 이름은 도산 안창호 함입니다. slbm은 잠수함에서 직접 발사되는 탄도미사..

62일째, 벌써 두달 넘게 네자릿수 신규확진자 1375명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신규 확진자 수가 62일 째, 1000명을 넘어서서 이어지고 있다. 백신 접종률이 올라가면서, 9월 중으로 피크를 치고, 점차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추석 연휴 기간에 국민들의 대규모 이..

국민지원금25만원, 신청 방법과 사용처 그리고 사용불가처는 어디? [내부링크]

전 국민의 12%만 못 받는, 88%는 받는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전 국민의 88%를 대상으로 1인당 25만 원을 지급하기 위한 절차가 오늘, 9월 6일부터 시작된다. 신청에 대한 혼잡을 막기 위해서 첫 주는 5부제로..

몬스터헌터, 비디오게임의 충실한 재연(feat 밀라요보비치, 토니자) [내부링크]

밀라 요보비치와 토니 자가 돌아왔다. UN군 소속 부대가 사막에서 알 수 없는 모래폭풍에 휩싸여 몬스터의 세계로 이동한다. 여기는 모래사막을 바다처럼 항해하는 곳이다. 그곳에서 지구에서는 볼 수 없는 괴수..

신규확진자의 90%가 델타변이. 5일만에 다시 확진자 2155명 [내부링크]

25일, 닷새 만에 신규 확진자 2000명을 돌파 강도 높은 거리두기가 계속 연장되어 벌써 6주째 4단계 거리두기를 진행하고 있지만, 코로나 확산세는 여전하다. 국내 확진자가 다시 2000명을 돌파한 것이다. 백신 접..

예상했던 4단계 2주 연장, 이제는 21시까지만... [내부링크]

또다시 4단계 연장, 어떤 것이 더 달라지는가? 1,000명 확진자에 놀랬던 게 바로 얼마 전인데, 이제는 2,000명을 오락가락하고 있다. 정부가 발표한 4단계가 또다시 연장되었다. 연장 시마다 현실을 반영해서 조금..

비교섭, 국힘당, 5당 부동산 조사결과 발표 [내부링크]

국회의원과 그 가족들의 부동산 거래 내역은? 국민권익위원회는 23일 16시 정부 서울청사에서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오늘 발표 결과의 조사 대상은 국민의 힘과 비교섭단체 5당 소속 국회..

물폭탄 태풍 오마이스 8월 23일~24일, 400mm [내부링크]

초등학교 개학과 맞물린 태풍의 진격 오늘, 8월 23일은 전국 대부분의 초등학교들이 개학하는 날이다. 오늘 오후부터 제12호 태풍 '오마이스'의 영향이 시작되어 시속 35-60km에 해당하는 강풍과 최대 400mm 이상..

얼굴 없는 유튜브를 위한 대본 적정 분량은 얼마인가? [내부링크]

유튜버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장벽이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다 나도 유튜브 채널을 하나 운영하고 있는데, 시작하기 직전까지만 해도 마음에 커다란 짐이 있었다. 어떤 주제로 말할 것인가? 얼굴을 공개해..

코로나 무증상 감염이란? 성인보다 어린이에게서 더 흔한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확진자 중 30%가 무증상 감염인이라고 한다 무증상 감염이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으나,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것을 말한다. 무증상 감염의 경우 아무런 증상의 발현이 없기 때문에..

정경심 2심 결과와 조민의 현재 상황 정리 (8.11) [내부링크]

조국의 아내, 조민의 어머니, 정경심에 대한 2심 재판부의 판결 법원은 정경심에 대한 2심 재판에서도 징역 4년을 확정했다. 관련한 입시 비리 전부를 유죄로 판단한 것이다. 1심 결과에 대해서 항소심이 진행되었..

신규확진 2000명 돌파, 앞으로 진정세를 찾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8월 10일 월요일 9시 현재 2021명의 신규 확진 기록 수도권 1,380명, 비수도권 641명으로 바야흐로 4차 대유행이 전국으로 퍼지고 있다. 게다가 델타형 변이 바이러스도 심지어 우세종이 출현했다. 코로나 사태가..

이재용, 드디어 가석방 된다 (13일 오전 10시) [내부링크]

이재용 광복절 특사 국정농단에 연루돼 징역 2년 6개월을 판결받고 복역하고 있는 삼성전자 부회장, 이재용이 광복절 특사로 가석방된다. 이번 광복절 기념 가석방 810명 실시 브리핑에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8월 모더나 공급량이 예상의 절반 이하로 [내부링크]

16일 2차 접종부터 접종 간격을 6주로 조정 생산 관련 실험실에 문제가 발생한 여파로 공급량이 애초 기대의 절반 이하로 떨어졌다. 1차 접중률 비율이 40%를 돌파한 가운데, 확진자는 줄지 않고 2차 접종의 기간..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알려진 내용 총 정리 - 2021.8.8 [내부링크]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출시가 임박했다 2021년 하반기에 아이패드 미니가 출시될 것이라는 기사들이 나오고 있다. 현재까지 유출된 사항들은 다음과 같다. 8.4인치 디스플레이 배젤을 최대한 줄이고, 화면을 키우..

취사 가능 수영장, 서울 근교 어디가 가장 좋을까? [내부링크]

코로나이긴 하지만, 아이들과 집 안에 있으면 싸우기만 더 할까... 코로나가 오기 전에도 자주 다녔고, 이제는 숨통 트기 위해서 찾게 되는 취가 가능 수영장의 가격, 장단점을 정리했다. 장흥 한옥 수영장 장흥..

우한폐렴에 대한 조사가 시작되는 것인가? 미국 정보기관의 대량 관련 정보 입수 [내부링크]

우한 바이러스 연구소의 유전자 관련 데이터를 대량으로 입수 코로나19의 원래 이름은 우한 폐렴이었다. 중국의 우한이 그 질병의 진원지였기 때문이다. 중국이 WHO에 영향력을 행사해서 우한이라는 지명을 빼고,..

로톡(Lawtalk)과 타다(TADA), 시대에 역행하는 기득권의 자리지키기 [내부링크]

대한변호사협회는 로톡을 징계하기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 그리고 그들은 그들의 로톡을 추진 중이다. 로톡은 모바일 법률서비스 플랫폼이다. 플랫폼이기 때문에 고객들은 변호사에게 법률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코로나19 신규 확진 사흘째 1700명대, 거리두기 4단계 2주 연장 확정 [내부링크]

사흘째 1700명대의 신규 확진, 4단계 거리두기가 효과가 있는가? 당국은 현재 시행 중인 거리두기 4단계, 비수도권 3단계 방침을 2주간 더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로서 수도권 4단계 방역은 총 6주간 이어질 예정이..

4단계 거리두기 연장 방침, 보완해야할 미비점은? [내부링크]

8월 6일 수도권에서의 거리두기 4단계가 연장될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현행 4단계 거리두기 - 5인 모임, 3인 모임 금지 조치 등 - 을 유지하면서, 체계 개편이 아니라 현재 미흡한 점들을 보완하는 방향의 지침을..

mRNA 백신, 모더나 접종 후 국내 첫 사망 [내부링크]

백신 관련 이상 반응 호소 후 사망한 사람은 총 439명 현재까지 백신 접종 추진단은 최근 사망한 사례 5명을 포함하여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을 신고하고 사망한 사람은 총 439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60대 남..

올림픽 여자 배구, 김연경의 하드캐리와 함께 빛난 팀워크 [내부링크]

한국 국가 대표 여자 배구 팀이 세계 4위 터키팀을 3-2로 꺾고 드디어 준결승 4강에 안착했다. 지난 8강 때 일본 전에서도 3-2의 승리를 거두었고, 그 경기에도 일본 팀의 집중 견제를 받으면서도 총 28 득점으로..

영화 '싱크홀',유쾌한 현실 재난영화 [내부링크]

땅속 500m로 내 집이 1분 만에 사라졌다 8월 11일, 새로 개봉하는 영화 싱크홀은 11년 만에 마련한 내 집이 불과 1분 만에 싱크홀로 빠지는 사건을 그린 재난 코미디 영화다. 싱크홀은 스..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 오늘(8/2) 추가 예약 정보 요약 [내부링크]

추가 예약 대상은 누구? COVID19로 인한 팬데믹 위험이 높지만, 상반기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고령인 60-74세에 추가로 대중교통과 환경미화 종사자, 택배 노동자 등 지역별로 선정된 18~49세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모가디슈, 간만에 극장에서 볼만한 영화 등장!! [내부링크]

모가디슈는 소말리아의 수도, 그곳에서 남북이 함께. 영화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인 모가디슈에서 발발한 내전으로 고립된 사람들이 생사를 걸고 탈출을 하는 과정을 담은 영화다. 한국이 UN 가입..

외국인 성범죄에 대한 중국의 형벌, (전)엑소 크리스의 최대 형량은? [내부링크]

크리스 우, 중국계 캐나다 가수가 강간 혐의로 공안에 체포되었다 전 엑소의 멤버로 중국에서 활동 중이었던 가수 크리스는 한국에서의 활동을 애매하게 종료하고 중국으로 넘어가서 배우, 가수 등 연예계 활동을..

델타 변이 바이러스, 특징과 주의사항 요약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가 델타 변이로 진화했다 모든 생물은 종족 번식을 존재의 목적으로 한다. 사람과 동물도 그렇고, 식물도 그렇다. 또 세균이나 바이러스도 마찬가지이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보면, 치사율이 높으면..

10부제 백신 사전 예약이란? [내부링크]

18세~49세라면 백신 사전 예약을 하자 백신 접종을 예약을 통해서 진행하다 보니, 사전예약에서 상당한 혼란이 있었다. 백신의 재고가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물량과 다르기도 하고, 서버가 다운된다거나, 예약 방법..

국민의 70%가 백신 접종을 하면 집단면역이 형성되는가? [내부링크]

집단면역은 위드 코로나(with Corona)의 필수 조건이다 집단면역은 집단 구성원(일반적으로 국가)의 60% 이상이 면역성을 가진 상태이다. 즉, 백신 접종을 완료하여 항체가 생성된 사람들이 전체 인구의 60%라면..

송종국, 자연인으로 돌아간 월드컵 축구 스타... [내부링크]

송종국이 지금 살고 있는 곳은 해발 1000m의 깊은 산속 송종국은 2002년 월드컵의 국가대표 스타다. 은퇴하고 2006년 배우 박연수와 재혼하고, 2019년 다시 이혼했다. 그는 딸, 아들이 있으나 박연수가 키우고 있..

김연경 선수, 자신감과 실력의 완벽 조합 [내부링크]

글로벌 여자 배구 스타 김연경의 자신감 김연경 선수는 국제 공인 여자배구 슈퍼스타이다. 192cm라는 압도적인 피지컬에 어마어마한 연습량으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실력을 갖추었다. 또 식빵 언니라도 불릴 정..

맥북 공식 수리 센터, 홍대 위니아 에이드 [내부링크]

애플 스토어 말고, 공식 애플 제품 수리가 가능한 곳 유튜브를 해 보겠다며 1년 전에 야심차게 구입한 맥북 프로의 한쪽 포트가 맛이 가서 충전과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센터를 검..

블러드 레드 스카이, 하늘 높은 곳에는 엄마 뱀파이어... [내부링크]

뱀파이어가 된 엄마, 모성과 뱀파이어의 본능 사이에서 나디아는 엘리아스라는 아들이 있는 엄마다. 그녀는 언젠가 폭설이 내리는 도로에서 고장난 차량 때문에 남편이 도움을 청하러 가고, 돌아오지 않는 남편을..

당분간 폭염, 계속 열대야 35도에 꼭 따라야할 행동지침 [내부링크]

올림픽 기간에 폭염이 계속 된다는 보도다. 언제까지? 올림픽이 진행되고 있는 도쿄는 연일 30도가 넘고, 높은 도쿄의 습도 때문에 체감 온도는 훨씬 더 높다. 바람이 불지 않으면 가만히 서있기만 해도 땀이 줄..

카카오뱅크. 청약 마지막 날 오늘을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공모 청약 첫날에 어떤 일이 있었나 카카오뱅크의 기관 공모가는 3만 9천 원으로 정해졌다. 이는 시총 18조 5000억 원에 해당되며 금융권 시총으로는 3위에 해당된다. 통상 따상을 달성하는 요즈음 인..

킹덤 아신전, 시즌 3를 위한 멋진 브릿지 [내부링크]

조선의 북쪽, 여진 땅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아신전의 아신은 조선에 귀화한 여진족인 전지현이 맡은 주인공의 이름이다. 사자소학에 '아버지는 나를 낳으시고'라는 구절의 부생아신이 나오는데, 여기서의 아신은..

코로나19 백신, 모더나 - 화이자 접종에 대해 이것만은 알자 [내부링크]

mRNA 백신인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전통적인 백신은 균주나 바이러스를 약독화시키거나 죽인 다음 그 죽은 파편(몸 속에서 면역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정도의)을 몸 속에 주사로 주입하여 면역 세포들이 작동할..

스토어웨이, 깊은 우주가 주는 고요한 공포 [내부링크]

몰래 숨어든 밀항자, 스토어웨이 Stowaway는 밀항자라는 뜻이다. 배가 항구를 떠나 바다를 가로지를 때, 배라는 제한된 공간의 제한된 자원을 축내는 사람, 그 배의 여정을 몰래 함께 하는 사람이 바로 밀항자이..

레드 닷, 인과응보의 굴레 [내부링크]

북유럽의 차가운 설경, 그만큼 차가운 마음 공대생 다비드는 졸업을 하고 연인인 나디아와 결혼하고 함께 살기 시작한다. 나디아는 의사가 되기 위해서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인데, 집안일에 치이고, 임신까지 하게..

데들리 일루전, 죽을 정도의 치명적인 환상 [내부링크]

사람 하나 잘못 들이면 집안이 박살 난다 베스트셀러 작가 메리는 신작 소설을 쓰는데 집중하기 위해서 아이들을 케어하고 집안일을 도와줄 수 있는 보모를 집에 들인다. 아이들을 잘 ㅂ돌봐 주고, 집안일도 곧..

바이오 하자드: 무한의 어둠, 깊은 인간 내면의 어두움 [내부링크]

역시 여름에는 좀비 영화다, 바이오 하자드 낮에는 35도가 넘고, 밤에는 25도가 넘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연일 비가 내릴 것이라는 예보가 있지만, 흐린 하늘에 공기 중에 빗물에 떠다니는 것 같은 높은 습도..

어웨이크, 인간에게 수면의 소중함이란? [내부링크]

잠들지 못하는 인간들 사이에서 잠들 수 있는 존재는 연구대상이다. 질 애덤스는 의무병 출신의 야간 경비원이다. 그는 약물에 중독된 상태로 아이들의 양육권을 상실한 상태이다. 어느 날 아이들을 태우고 운전..

레베카, 존재하지 않는 그를 극복하는 것의 어려움 [내부링크]

소설과 히치콕의 원작이 있는 영화, 레베카 2020 이 영화는 다프네 뒤 모리에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그 유명한 히치콕 감독의 영화와 스릴러 뮤지컬 작품이 있다. 2020년 넷플릭스 버전의 영화 이전에 이미 짱..

스타 이즈 본, 별의 탄생과 몰락 [내부링크]

이미 세 번이나 리메이크된 영화라는 사실을 몰랐다 브레들리 쿠퍼는 내가 좋아하는 배우다. 일단 잘 생겼고, 다재다능하다. 그런 그가 노래를 부르고 감독을 한 영화라니 '스타 이즈본'은 꼭 봐야 하는 영화다...

우먼 인 윈도, 광장공포증 [내부링크]

정신병력이 있는 사람은 그 사실을 극복하기 위해서 얼마나 애를 써야 하는가 정신 장애를 앓는 사람들은 어떤 사건이 있을 때, 그들의 진술을 다른 사람들이 그대로 믿지 않는다. 특히 그 사람이 증상 때문에 약..

리플리, 맷데이먼, 기네스 펠트로, 주드로... [내부링크]

리플리 증후군의 그 리플리 리플리 증후군은 실제로 정신과에서 사용하는 병명은 아니지만,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자신의 모습이나 가짜 세상을 믿고, 거기에 맞는 거짓말을 반복하고, 그 상황에 맞는 행동을 하..

버드박스, 우리도 결국은 새장 속의 새같은 존재가 아닐까? [내부링크]

위험을 감지하는 새 소설 'Birdbox'라는 원작을 영화한 작품으로 산드라 블록이 주인공이다. 그림을 그리는 것 외에 주변 아무것도 관심이 없는 화가 맬러리(산드라 블록)는 임신 중이지만, 태중의 아이의 건강상..

론 서바이버, 파슈툰왈리와 레드윙 작전 [내부링크]

Lone Survivor, 단 한 명의 생존자를 구해내기 위한 작전 이 영화는 실제 2005년에 네이비씰의 작전을 바탕으로 한다. 이 작전은 네이비 씰의 역사상 2번째로 큰 사상자가 발생한 작전이다. 탈레반의 지도자를 제..

프로젝트 파워, 내가 갖고 있을 미지의 힘이 궁금하다 [내부링크]

인간의 잠재된 욕망, 파워 알약으로 봉인을 해제한다 사람들은 자신의 내면에 무한한 잠재력이 있다는 사실을 믿고 싶어 한다. 내가 지금 현실에서 발현하지 못한 어떤 파워가 있고, 그것이 어떤 트리거를 통해서..

6 언더그라운드, 라이언 레이놀스 x 마이클 베이 [내부링크]

모두 다 터뜨려버리는 폭발의 장인, 마이클 베이는 스크린마저 날려버렸다 6 언더그라운드는 스스로의 기록을 모두 삭제하고 고스트로 다시 태어난 정예요원 6명이 억만장자가 만든 팀에 들어가서 독재자를 처단..

블랙 위도우, 돌아올 것이라는 마지막 기대...결국 못 돌아온 [내부링크]

처음부터 바라고 또 바랐던 그녀의 복귀 근 2년 만에 개봉한 MCU 영화, 블랙 위도우는 코로나가 잠잠해질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는 지금이라 더욱 반갑다. 타노스와의 대결과 블랙위도우의 죽음을 이미 알고 있는..

나의 마더, 단 세명의 등장인물이 끌어가는 철학 [내부링크]

로봇이 아기를 길러낼 때의 그 불편함의 골짜기 마더는 인공 자궁에서 탄생한 아이를 길러내는 보모 역할을 하는 로봇이다. 인공지능을 탑재해서 처음에는 서툴지만, 점차 아이를 돌보는데 익숙해지고, 능숙하게..

익스트랙션, 납치된 아들을 쏙 뽑아 구출하라 [내부링크]

망치 대신 총을 든 토르, 아니 타일러 크리스 햄스워스는 멋지다. 그가 굵은 팔뚝에 아들을 올려 안고 있는 사진 한장은 전 세계 수많은 여인들의 가슴을 쿵쾅거리게 만들었고, 내가 헬스장에서 이두근 운동을 미..

화이트 타이거, 카스트 제도에서 백호의 탄생은 불가능한가 [내부링크]

100년 후에도 카스트 제도 고등학교 때 배웠던 인도의 카스트 제도는 글로 배운 그 나라의 문화 같은 것이었다. 자라서 매체에서 확인하는 실제의 카스트 제도는 글로 배워서 상상할 수 있는 그런 것이 아니었다...

메이저 그롬: 플레이그 닥터, 러시아의 히어로인가? [내부링크]

메이저 그롬 (Major Grom)은 그롬 소령 넷프릭스 단독 영화인 '메이저 그롬'은 러시아 영화다. 그롬 형사는 메이저라고 불리는데, 메이저는 '공군의 소령' 계급을 지칭하는 말이다. 그는 여기저기 사고를 치지만,..

미드나이트 스카이, 밤 하늘에 올려본 하늘은 그래도 아름답다 [내부링크]

Good morning, Midnight. 2020년 12월 넷플릭스 전용 영화로 개봉된 '미드나이트 스카이'는 조지 클루니가 주연, 감독을 맡은 영화다. 우주와 지구의 북극을 영화의 배경으로 하고 있어, 극한의 지역에서 펼쳐지..

킬러의 보디가드 2, 그동안 난 변태처럼 그들의 욕을 듣고 싶었다 [내부링크]

데드풀과 닉 퓨리가 다 때려 부셔 가며 입으로 싸우면 존잼 코로나로 극장을 찾은 마지막이 언제였던가 싶다. 그리고 극장을 다시 찾는다면 커다란 화면과 사운드 시스템에서 뿜어져 나오는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귀멸의 칼날, 나의 꿈이 나에겐 가장 무서운 무기 [내부링크]

귀신을 멸하는 칼날 극장에 개봉한 '귀멸의 칼날: 무한 열차'가 있고, 넷플릭스에 시즌1이 공개되어 있는 1기가 있다. 역대급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넘어서 일본 흥행 성적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인 더 하이츠, 워싱턴에 저런 곳이 있구나 [내부링크]

워싱턴 하이츠는 워싱턴이 아니다. 이 영화의 배경이 되는 '하이츠'는 워싱턴 하이츠로 미국 뉴욕시티 맨해튼의 북쪽 지역이다. 뉴욕에서 머무르는 동안 맨해튼의 남쪽과 중간까지는 다녀볼 엄두가 났었는데, 그..

발신제한, 한국형 '분노의 질주'는 일단 아니고... [내부링크]

조우진 배우의 내공으로 하드 캐리 할 수 있었을까 내부자의 조상무인 조우진 배우는 '요~썰고, 저~썰고'라는 대사로 7년이 지난 지금도 대중의 뇌리에 강력하게 박혀 있는 연기자이다. 이병헌이 '내부자' 영화의..

승리호, 넷플릭스 가족영화 잘 봤습니다 [내부링크]

스페이스 오페라 장르라 가족영화다 승리호는 한국영화로는 찾아보기 어려운 SF 영화고, 심지어 우주공간을 배경으로 한다. '승리'라고 한글이 쓰여 있는 우주선이 우주 공간을 누비면서 우주 쓰레기를 청소한다...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후속작에는 어떤 단어를 붙일까? [내부링크]

매번 더 웅장한 제목을 붙이고 있는 시리즈, 다음 이름은? 분노의 질주의 영화 원제목은 'the Fast and the Furious'이다. 직역하자면, '빠른 것, 맹렬한 것'인데 이걸 '분노의 질주'로 바꾼 것은 센스 있는 제목..

킬러의 보디가드, 가볍고 시원하고 즐겁다 [내부링크]

세상 강력한 널 내가 지켜줄게 2017년 개봉한 '킬러의 보드가드'는 데드풀, 라이언 레이놀즈와 어벤저스의 퓨리 국장, 사무엘 잭슨이 등장한다. 배트맨의 고든 서장(게리 올드먼)이 독재국가의 대통령, 두코비치..

파가니니, 귀가 아니라 눈으로 듣는 바이올린 영화 [내부링크]

악마의 바이올리니스트 파가니니는 바이올린에 어린 시절부터 천재적인 재능을 보였고, 아버지의 혹독한 훈련을 받으면서 실력을 키웠다. 당대 유명 바이올리니스트로서 부와 명성을 누리고 있었지만, 관객들의..

크루엘라, 엠마엘라? [내부링크]

LALA land의 엠마 스톤? 크루엘라? 에스텔라? 라라 랜드에서 엠마 스톤을 본 후, 발랄하지만 속 깊은, 자신의 꿈을 위해 강인하지만, 거듭된 실패에 쉽게 부서지는 연약함을 가진 미아를 좋아하게 되었다. 그리고..

마션, 나는 방금 ㅈ됐다... [내부링크]

I'm pretty much fxcked. 소설 '마션'을 먼저 봤다. 이 소설은 첫 문장. '나는 방금 ㅈ됐다.' 이 한 마디로 하루 만에 이 책을 완독 하게 만들었다. 불의의 사고로 화성에 홀로 남겨진 남자. 심지어 신체적으로..

낙원의 밤, 그래서 paradise는 어디에 있는데? [내부링크]

시나리오가 망작이라도 배우들이 살릴 수 있다 '낙원의 밤'은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작품이다. 강남역 대형 전광판에 얼마나 광고를 많이 하는지, 기대를 잔뜩 할 수밖에 없었다. 개봉 알람을 해 두고, 그날 밤에..

더 이퀄라이저 2, 두 종류의 고통이 있다 [내부링크]

아픔을 느끼는 고통과 변화를 만들어내는 고통 덴젤 워싱턴의 로버트는 푸근하고 친절한 옆집 아저씨 같은 모습을 보이지만, 근접전에서 멋진 액션을 보여주면서 소녀 콜걸(테리)을 2014년에 구해냈다. 그리고 20..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강한 맛에 강한 맛을 더하면 [내부링크]

전작을 뛰어넘기 위해서 강한 맛에 강한 맛을 더했다 분노의 질주 7편은 역대급 흥행을 기록했다. 흥행 실적은 $1,516M였다. 이 기록을 뛰어넘기 위해서 분노의 질주 8편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액션을 집어넣었다..

더 이퀄라이저, 모든 걸 밀어버리고 동점인 상태로 만들거야 [내부링크]

Equal은 '=', 같다는 뜻이 아니던가 축구 경기에서 많이 들어본 것 같은 영어 단어, equalizer는 동점골을 넣은 선수에게 해설자들이 고래고래 소리를 질러가면서 하는 말이다. 같은 상황을 만들어낸 사람, 평형..

킬빌, 나는 킬빌이 사람 이름인줄 알았다. 킬-빌이었다. [내부링크]

킬빌, 타란티노 감독 스타일의 적응되지 않는 복수극 이 영화는 2003년 2004년, 거의 15년 전에 개봉한 영화다. 당시에 잔인한 하드코어적 액션 묘사로 화재를 모았다. 결혼식날 자신의 옛 동료인 빌에게 처형당..

엑시트, 극장에서 탈출할 곳이 없다. 결말도 없다. [내부링크]

조정석과 윤아가 나온다니! 이건 봐야지! 한창 무더운 여름날, 아내가 좋아하는 조정석과 내가 좋아하는 윤아가 같이 나오는 영화 '엑시트'가 개봉했다. 딱히 볼 것도 없는 상황이라 아내와 극장을 찾았다. 조정..

기생충, 결국 우리는 어딘가에 기생하며 살고 있는게 아닌가 [내부링크]

사람은 환경의 지배를 받는 존재다 사람은 평등하게 태어난다. 다 똑같이 태어나지만, 살아갈 환경은 다 다르다. 그리고 그것을 극복하기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정도로 힘들다. 그래서 흙수저, 금수저 같은 이..

사라진 시간, 이건 윤회인가? 악몽인가? [내부링크]

조진웅 때문에 골랐다. 정진영 때문에 끝까지 봤다. 넷플릭스에서 내 취향에 맞는 영화라고 '사라진 시간(조진웅 주연)'을 추천해줬다. 이 영화는 좋아하는 정진영 배우가 감독 데뷔를 한 작품이란다. 그렇다면..

머니볼, 세상은 결국 통계 결과로 수렴한다 [내부링크]

브레드 피트 하나 보고 선택한 영화인데,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알려준 영화 빵 형님이 주연한 무려 2011년에 개봉한 통계 야구 전략 경영 영화다. 84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6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그 작..

에이리언 커버넌트, 우리는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알려줘... [내부링크]

프로메테우스의 떡밥을 회수해 주기를 바래 에이리언 커버넌트. 제목부터 살펴보자. 제목에는 감독이 하고 싶은 말을 농축시켜서 몇 단어로 표현한 정수가 담겨있다. 이 영화는 프로메테우스의 속편으로 2017년..

베이워치 SOS 해상 구조대, 어릴 때 봤던 구조대가 더 강력해졌다 [내부링크]

꼬꼬마 시절에 슬로 모션으로 해변을 달리던 형님과 누나들이 돌아왔다. 어린 시절, 주말에 TV를 이리저리 돌리다가 멈칫하던 주말 드라마가 있었다. 몸 좋은 형님과 누나들이 빨간 수영복을 입고 미국의 어딘가..

바람의 검심, 더 파이널... 이게 끝이 아니길 바란다 [내부링크]

그 얼굴의 흉터마저 아름다웠다. 켄신. 도서대여점이 있던 중학생 시절, 날 포함한 친구들이 환장하고 봤던 만화 중 하나 '바람의 켄신'이 코믹북에서 애니메이션, 그리고 실사판 영화로 출시되었다. '바람의 켄..

다크나이트 라이즈, 그리고 그들은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내부링크]

배트맨, 그 대서사시의 결말 배트맨 3부작의 마지막, Dark knight rise는 앞서의 거대한 스토리를 잘 마무리한다.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은 배트맨이라는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듬뿍 담아서 한 장면, 한 장면을 만..

엣지 오브 투모로우, 오늘과 같은 내일을 살아야만 한다면... [내부링크]

All you need is kill '엣지 오브 투모로우'는 일본의 라이트 노블 'All you is kill'이라는 작품의 헐리우드 영화 버전이다. 주연인 톰 형님은 이번에 미국 육군 공보장교 빌 케이지 소령이다. 그는 군인이기는..

마이너리티 리포트, 미래를 예언하는 미래에는 어떤 일이 생기는가 [내부링크]

2054년, 이제는 머지 않은 미래지만, 그때는 반백년 뒤의 미래였다 이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2021년 7월이다. 2002년에 개봉했던 마이너리티 리포트는 2054년, 50년 뒤의 미래사회의 모습을 그려냈다고 해서 당시..

콜래트럴, 소시민의 삶에 덤으로 낀... [내부링크]

있으나 마나 대세에 아무 영향이 1도 없는 우리의 톰 형이 빈센트(킬러)로 나오는 영화인 콜래트럴은 액션 영화로 가장한 스릴러 영화다. 택시 드라이버인 제이미 폭스는 LA 골목 구석구석을 누비며 정말 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