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arfworld의 등록된 링크

 dwarfworl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3건입니다.

단마토 토망고 스테비아 토마토는 어떻게 재배될까 [내부링크]

당뇨가 있거나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설탕보다 스테비아가 월등히 좋습니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여러 수식어가 있습니다. '애플마토' '토망고' '단마토' 불리기도 하며 토마토에 스테비아가 함유된 당도..

여름철 시원한 보양식 스무디볼 보양하자 [내부링크]

스무디 볼은 기후 변화의 주범인 탄소 발생량을 낮출 수 있는 저탄소 식단으로 붉은 고기와 가공육 대신 과일, 채소, 견과류를 골고루 챙겨 먹는 식단으로 가볍게 먹기 좋고 먹고 나면 꽤 든든한 다이어트 메뉴로..

단식과 소식 내 몸의 미토콘드리아를 젊어지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단식과 소식은 체중감량을 위한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우리 몸을 젊게 만드는 큰 요소이자 방법입니다. 실제로 우리가 단식을 통해서 몸이 정화되고 해독된다는 진정한 의미는 바로 세포독소를 줄여주고 세포의 재..

향긋한 레몬향과 피톤치드향 '율마' 에게 필요한 환경 [내부링크]

율마는 잎이 바늘 모양으로 황금빛 모습이 매우 독특한 공기정화식물입니다. 율마는 또한 머리를 맑게 하는 피톤치드향을 발생시켜 분화용으로 인기가 아주 높으며 실내 공기 오염물질인 포름알데히드 제거력이..

당도가 높은 대극천 복숭아 구매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여름철 대표 과일 복숭아는 정말 짧은 제철을 가졌습니다. 국내에 유통되는 복숭아는 껍질에 털이 없고 아삭한 천도복숭아와 껍질에 털이 있지만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백도 복숭아가..

아보카도 오일의 건강한 지방 올레산(Oleic acid)과 카로티노이드 [내부링크]

아보카도는 특이한 과일입니다. 대부분의 과일과 달리 아보카도 오일은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며 기름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올리브 오일만큼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맛은 좋습니다. 아보카도..

[공기정화식물] 1년 내내 불염포를 감상할 수 있는 안스리움 [내부링크]

안스리움은 원산지가 열대지방으로 따뜻하고 습한 곳을 좋아해 실내에서 안스리움을 이런 환경에서 키운다는 것은 그리 쉽지가 않지만 최소한의 빛과 습도 온도조건을 맞춰준다면 충분히 기를 수 있는 식물입니다...

오렌지와 궁합이 좋은 콜라비의 성분과 효능 [내부링크]

콜라비는 최근 몇 년 동안 인도에서 채소 주식이 되었지만 이제는 유럽 전 국가에서 소비되는 단단하고 연례적인 채소입니다. 콜라비의 이점은 소화 과정을 개선하고, 체중 감량의 목표를 쉽게 도울 수 있으며 면..

기관지 폐질환을 극복하기 위한 3가지 습관 (족욕 표고버섯 오미자차) [내부링크]

폐암은 폐에서 시작되는 암의 일종입니다. 우리가 숨을 들이쉬면 입이나 코를 통해 공기가 들어가 기관을 통해 폐로 들어갑니다. 기관은 기관지라고 불리는 관으로 나뉘는데 폐에 들어가 작은 기관지로 나뉩니다...

플라스틱을 대체할 친환경 포장 용기(대나무 쌀껍질 젤라틴 필름) [내부링크]

친환경 포장 용기는 어떤 것이 있을까? 전 세계적으로 생산되는 모든 플라스틱의 약 60%가 식품 포장용기로 사용됩니다. 2015년에 생산된 3억 8천만 톤의 플라스틱 중 2억 3천만 톤이 식품 포장을 위해 생산되었습..

[공기정화식물] 행운목 꺾곶이 옥수수 잎 [내부링크]

용설란과 반려식물 행운목은 실내공기 정화뿐만 아니라 휘발성, 화학물질 제거력, 병해충에 대한 저항력 등 모든 항목에서 평균 이상의 점수를 받은 우수한 실내 공기정화 식물입니다. 특히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공기정화식물] 인도고무나무 단아한 관상 가치가 높은 식물 [내부링크]

고무나무라는 이름은 고무와 유사한 물질인 라텍스를 함유하고 있는 두껍고 가죽처럼 느껴지는 짙은 녹색의 잎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또한 인도 고무나무는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면 이 직립형 식물은 키가 2m가 넘..

[공기정화식물] '세이프리지' 대나무 야자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멕시코와 중앙아메리카의 토착식물인 대나무 야자는 실내 식물로 번성하게 기를 수 있으며 콤팩트 한 식물인 대나무 야자는 대나무를 연상시키는 줄기를 특징으로 하며 대나무 야자에 관한 흥미로운 점은 밝은 간..

[공기정화식물] 병해충이 없는 산세베리아 반려식물 [내부링크]

산세베리아는 다른 식물과 같이 기르면 묘한 대조를 이루며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아도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산세베리아는 키우기가 쉬워 병해충에도 강하며 실내식물로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실내 정원을 꾸..

당신의 호르몬 건강에 좋은 4가지 허브 (PMS 증후군 치료 허브) [내부링크]

호르몬은 세포가 의사소통을 하고 다양한 행동을 유발하도록 돕는 화학적인 전달자로 호르몬은 성장, 생식, 신진대사, 당신의 기분까지 조절하는 내분비계의 기초입니다. 호르몬과 내분비계는 당신의 몸을 균형 잡..

간질환의 효능이 있는 밀크시슬 (실리마린) 권장량과 함유량은 [내부링크]

밀크시슬은 서양의 엉겅퀴 한 종류로 '마리아 엉겅퀴'라고 합니다. 영국을 포함한 유럽, 지중해, 서아시아에서 자생하지만 최근에는 미국, 호주 등에 귀화하여 전 세계에서 볼 수 있는 있으며 고대의 약초로 길렀..

인도의 인삼 '아슈와간다' 효능과 효과 [내부링크]

인도와 아프리카에서 아주 귀한 대접을 받는 '아슈와 간다'는 약초로 지친 사람들에게 힘들 북돋아주고, 스트레스와 불안을 진정시키는 두 가지 독특한 효능이 있습니다. 아슈와 간다는 '인도의 인삼'으로 칭하는..

내장지방 감소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보이차'의 갈산 성분과 효능 [내부링크]

중국 10대 명차이기도 한 보이차가 최근 다이어트 효과로 알려지면서 굉장히 떠오르고 있습니다. 보이차는 오래 발효시키면 시킬수록 맛과 향이 깊어질 뿐만 아니라 마셨을 때 훨씬 속이 편해지기 때문에 발효하는..

퀘르세틴 성분이 높은 양파껍질 효능과 섭취방법 [내부링크]

가장 흔한 식재료인 양파를 하루에 반개씩 먹으면 비싼 보약보다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주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 중 하나인 양파는 어떤 음식에나 잘 어울릴 뿐 아니라 껍질부터 알맹이까지 영양이 풍부해 '보..

갱년기 증상에 좋은 '세이지'의 수렴성 및 효능 [내부링크]

세이지는 쓴맛과 매운맛을 동시에 내는 식물 허브로 이 두 가지 맛을 가진 식물들이 소화를 촉진한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세이지는 배에 가스가 찬 더부룩함을 없애주며, 정체된 소화기관을 움직이고 장..

여름 보양식 원기 회복 '생맥산' 의 효능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여름철이 체력관리 하기가 가장 힘든 계절이며 특히 밖에서 일하는 분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흔히 여름철 보양식으로 고기, 육류 외 삼계탕을 주로 드시는 분도 많습니다만 옛날에는 고기를 먹기가 힘들어 복날에..

중년 건강에 좋은 약초 '산사'의 이점과 효능 [내부링크]

중년이 되면 신경 써야하는 부분이 아주 많습니다. 혈압, 콜레스테롤, 혈당, 복부비만 등 관리해야 하는 부위뿐만 아니라 중년 질환을 아무리 관리를 잘해도 본전일 수밖에 없습니다. 중년 건강에 그중 큰 도움이..

불면증, 스트레스해소에 좋은 '캐모마일' 차 [내부링크]

캐모마일은 서양에서 신경 완화제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허브입니다. 캐모마일은 불안증세와 스트레스 관련 질병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꽃의 일종이며 데이지와 비슷한 캐모마일 캐모마일은 원산지는..

스트레스 불안감 해소에 좋은 '홀리 바질' 효능과 효과 [내부링크]

홀리 바질은 향긋한 차로 만들 수 있고 꾸준히 복용하면 스트레스와 불안감 감소, 혈당 수치 조절, 심장 건강 보조 등의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건강과 장수를 위해 특정한 허브입니다. 인도에서는 이미 홀리..

소화장애, 생리통에 좋은 '펜넬' 허브의 효능과 효과 [내부링크]

펜넬은 지중해에서 자라는 식물이었지만 현재는 세계 곳곳에서 재배가 됩니다. 토양이 건조한 지역에서 잘 자라는데 펜넬은 음식과 약재로 두루두루 사용돼왔습니다. 펜넬과 펜넬 씨는 나쁜 가래와 입냄새가 사라..

황금 액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먹는 방법과 선택하기 위한 팁 [내부링크]

400년 전 거슬러 올라가면 올리브유를 치료에 사용할 수 있는 귀한 가치를 지닌 것으로 여겼으며, 요즘 의사들 역시 올리브유를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 생각합니다. 지중해식 다이어트에 빠질 수 없는 엑스트라 버..

백리까지 가는 향기 '백리향'(타임)의 종류와 효과 [내부링크]

'백리향(타임)'은 향이 백리까지 간다 해서 '백리향'이라고 불리는 허브입니다. 덥고 건조하며 돌이 많은 지중해 언덕에서 야생으로 자라는 타임(백리향)은 향기에 더해 효능까지 뛰어나 오래전부터 살균, 방부효..

향기로운 맛과 향 '루꼴라' 모든 요리에 좋은 채소 [내부링크]

루꼴라는 씨앗만 뿌려놓으면 어디서든 잘 자라서 라틴어로 "씨 뿌리다"라는 의미로 크게는 90cm 정도까지 자라며 20~30cm의 어린잎이 가장 연하고 맛있습니다. 루꼴라는 정원, 화분 어느 곳에서도 개의치 않고 잘..

갱년기 증상 완화에 좋은 백하수오 효과와 효능 [내부링크]

백수오는 "동의보감"에 따르면 여성 질환에 좋고 혈기를 보호하고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하며, 머리를 검게 하고 장수에 효과적인 약초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백수오의 뿌리는 생약으로 사용하며, 술에 담근 뿌리..

여름에 면역력을 높이는 약초 '황기' 효과와 효능 [내부링크]

동양의 허브로 이름난 '황기'는 고대부터 체력을 증강하는 약으로 먹었습니다. 임금들이 먹었던 이 보약초는 중국 의학에서는 중요한 강장제로 여겨져 왔으며, 중국 최초의 전통 약물학서 "신농본초경"에는 건강을..

사과식초를 먹으면 놀라운 변화 식초효능 [내부링크]

식초는 합성식초, 양조식초, 발효식초 3종류로 나뉘며, 합성식초는 석유에서 추출한 아세트산이며 영양소가 없으며, 양조식초는 에탄올에 초산균을 넣어 하루 이틀 만에 빠르게 숙성시킨 것으로 마트에서 판매하는..

다이어트에 좋은 시서스 추출물의 효과와 효능 [내부링크]

시서스는 '시서스 쿼트랑겔라리스'라고 합니다. 시서스는 고대로부터 약용 식물로 사용했다고 하고 골절, 부상, 인대와 힘줄을 치료하는 고전 의약품에 사용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미 해외에서는 시서스를 뼈 건강,..

항산화제가 풍부한 오레가노의 이점과 효능 [내부링크]

'꽃 박하'라고 불리는 오레가노는 늦봄에 분홍색, 연보라색의 꽃을 피웁니다. 오레가노는 달콤한 꽃향기에 벌들이 많이 모여들기도 해서 꿀이 많아 밀원 식물로 사용됩니다. 오레가노의 꿀에는 항바이러스 효과 및..

간 해독에 필요한 성분과 영양제는 [내부링크]

현대사회에서 온갖 독소에 노출될 위험이 큰 이유는 독소 즉,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물질 활성산소라든지 각종 염증성 인자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노출되는 물질도 모두 해당됩니다. 예를 들어 알코올, 니코틴, 카페..

허하운드 허브의 효능과 효과 [내부링크]

허하운드는 쓴맛이 강해 식용보다는 약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허브입니다. 허하운드는 비타민C가 많아 예전에는 감기 치료를 위해 건조한 분말 1일 3회 섭취하였고 민간에서는 시럽으로 만들어 가정상비약으로 두고..

독일마늘 '두메부추' 생으로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두메부추는 '두메산골'에서 자라서 '두메부추'란 이름의 이 허브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효능이 좋습니다. 두메부추는 바위가 많은 험하고 열악한 환경에서 잘 자라며, 일반 부추와는 달리 월동이 가능해 추운..

'아티초크' 몸을 해독하는 항산화가 풍부한 완전식품 [내부링크]

아티초크는 엉겅퀴의 일종으로 원래 이 식물은 지중해에서 유래되어 수세기 동안 잠재적인 약용 성질로 사용되었습니다. 아티초크는 건강상의 이점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소화 및 심장 건강, 간 건강에 개선된 효..

커피의 안좋은 기름 '카페스톨' 종이필터를 사용해서 마시기 [내부링크]

아메리카노를 마실 때 커피 표면에 기름이 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페에서 아메리카노 또는 에스프레소를 주문하여 받아보면 그 위에 갈색으로 된 거품층이 깔려있습니다. 이 거품층을 크레마라고 합니다. 그..

여성의 인삼, 당귀 안젤리카의 효능 [내부링크]

안젤리카를 '당귀'라고 부르는데, '돌아오다'란 뜻의 당귀라는 이름은 전쟁터에 나간 남편의 품속에 이 식물을 넣어주던 중국 여인들의 옛 풍습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안젤리카는 여성의 자궁에 좋아 '여성의 인삼'..

녹차와 홍차의 카테킨 성분과 천연 카페인 [내부링크]

차는 우리가 물 다음으로 세계에서 많이 마시는 음료이며, 중국과 일본 인도가 원산지인 녹차가 건강식품으로 유행을 타기 시작한 지는 꽤 오래되었지만 최근에는 홍차에 대한 연구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녹..

고단백질 다이어트 주의해야 할 점 (케톤체) [내부링크]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들은 근육과 뼈, 피부, 장기, 호르몬, DNA를 구성하는 물질입니다. 단백질은 이두근을 부풀리고 마른 몸을 만들어 주고, 몸을 튼튼하게 해 준다는 믿음이 확산됨에 따라 고단백질 다이..

과식하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과식과 폭식은 식사습관이라고 합니다. 개인마다 식습관의 차이는 크게 다른 점이 없지만 일과 스트레스, 시간에 제약을 많이 받는 것이 식습관 차이입니다. 남성, 여성 모두 감정적이며 혼란스러울 때 이런 석방..

허브를 잘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허브를 처음 키우는 초보자라면 씨앗보다는 허브 모종을 구입해서 분갈이를 해서 키우는 방법이 좋습니다. 허브의 종류는 다양해서 국내에 맞는 허브도 있고 없는 허브도 있으며 고산지, 야생에서만 자라는 허브,..

향긋한 레몬향 허브, 레몬그라스의 성분과 효능 [내부링크]

레몬그라스(Lemongrass)의 잎에서 나는 상큼한 레몬향은 바람이 불거나 그 잎을 한 움큼 찢어 비비면 그 향은 더 강해집니다. 주로 열대 지방에서 주로 자생하는 레몬그라스는 여러해살이지만 우리나라 기후 특성..

칼로리 제한 식단 , 단식 모방 식단(FMD)의 효과 [내부링크]

적게 먹는 게 힘, 적게 먹는 게 장수하는 방법이라고 알려진 바와 같이 적게 먹는 식단을 기반으로 한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실험한 결과, 장수 유전자가 활성화되고 노화 유전자는 차단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

올챙이배의 주범 내장지방을 빼는 방법 [내부링크]

올챙이 배는 내장비만의 적으로 전신 비만보다 무섭습니다. 올챙이배에 가득 찬 내장 지방 즉, 당뇨, 고지혈증, 심근경색, 뇌졸중의 발생 가능성을 높이고, 만성염증을 유발해서 다양한 대사성질환과 암의 원인으..

전립성 비대증에 좋은 쏘팔메토, 치료제가 아닌 대중요법 [내부링크]

이 난쟁이 야자나무는 미국 남동부 휴양의 도시 플로리다의 소나무 숲이나 모래 언덕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멀리서 보면 잔디나 덤불숲 같기도 하고 야자 잎만 땅에 꽂아놓은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국적인..

슈퍼푸드 '아마란스' 당 조절에 질 좋은 탄수화물 [내부링크]

아마란스는 비름과 식물로 안데스 고산지대에서 5천 년 전부터 재배되기 시작했으면 '신이 내린 곡물'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슈퍼 푸드라고 합니다. 즉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이라는 어원'을 가지고 있으며 5..

위 건강에 좋은 천연 항생제 '매스틱 검'의 효능과 효과 [내부링크]

요즘 매스틱이라는 수액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 매스틱이란 그리스의 섬에서 자생하고 있는 매스틱 나무의 수액을 말하는 것으로 이 나무에 작은 상처를 내면 그곳에서 수액이 나오는데, 이 수액이 흘러나..

관절염, 연골 보호에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유향나무) [내부링크]

관절염의 좋은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라고 불립니다. 우유의 회백색 향기가 나는 나무 진액에서 굳어진 게 바로 '유향', 보스웰리아입니다. '유향'을 굳혀서 정제해 우리가 섭취하는 게 보스웰리아라는 보충제입..

항암효과 비파나무의 열매, 비파잎의 효능과 먹는 방법 [내부링크]

비파나무는 장미과의 나무로 필요할 때마다 채취해서 햇볕에 말려서 쓰기도 합니다. 비파나무의 성질은 평온하며 맛은 쓰고 약간의 '독성' 이 있어 치유되는 대로 중단해야 합니다. 그래서 비파나무는 관상용이나..

멀꿀나무의 효과와 효능 먹는 방법은 [내부링크]

멀꿀나무는 으름덩굴과의 상록 덩굴나무로 전남, 경남, 충남, 제주도 등 해안가와 섬에서 자라며, 잎이 어긋나고 두꺼우며 손바닥 모양의 겹입니다. 울타리에 많이 심어 담벼락 밖에서도 흔히 보이는 꽃이기도 합..

역류성 식도염은 잘못된 식습관,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은 '습관의 결과'로 위산분비 억제제를 먹으면 위산의 분비가 억제가 되지만 일시적인 효과일 뿐, 음식 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재발해서 계속 일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약은 증상을 경감시킬 수 있지..

삶은 계란과 계란 프라이의 영양 정보, 계란 프라이 해먹는 방법은 [내부링크]

운동을 해서 살을 빼고 지방을 태워 근육을 만드는 일련의 피트니스 관리는 매번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해마다 여름을 대비해서 몸매 관리를 위해 저 다마 개성적인 방법으로 체력관리를 하는 노력..

제2의 인삼 '홍경천(로디올라 로지)' 효과와 효능은 [내부링크]

홍경천(로디올라 로지, Rhodiola Rosea)은 티베트와 시베리아 고산지대 바위틈에서 자라는 생명력이 매우 강한 풀이며 꽃이 피는 다년생 식물로 전 세계적으로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척박한 환경인 바위..

놀라운 비타민 K2의 효과와 효능은 [내부링크]

비타민K는 K1, K2, K3로 나뉩니다. 비타민 K1은 녹색잎채소나 보통의 비타민 영양제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K1은 혈액응고, 다크서클, 딸기코, 실핏줄에 좋습니다. 혈액순환과 관련된 항응고제 처방약..

내장 지방 없애기 위한 5가지 방법 [내부링크]

내장 지방은 당뇨병이나 고혈압, 고지혈증의 원인이 되며 건강을 위해서는 내장 지방을 없애야 할 것입니다. 비만이 아닌 건강한 여성도 내장지방이 많으면 신장 기능에 이상이 생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질..

운동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아르기닌' 효과와 효능은 [내부링크]

아르기닌의 장점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단백질 대사에 의해 생긴 독성물질을 중화시켜주는 역할과 두 번째는 혈관을 이완시켜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이중 두 번째인 운동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 혈관이..

잘 몰랐던 심혈관질환 초기증상 [내부링크]

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은 빨리 알아차릴수록 치료가 빨라 예후가 좋다. 심혈관질환이 있을 때 나타나는 의외의 증상 다섯 가지를 알아본다. 1. 기침이 지속된다. 고열, 인후통, 콧물, 전신쇠약등 감기의 증상은..

초보세입자를 위한 집구하기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초보세입자를 위한 집구하기 체크리스트 집 구할 때 1. 수압체크하기  화장실과 부엌의 수압을 꼭 체크하세요  화장실에서 변기물을 내리고 물을 틀면 좀 더 정확하게 수압을 확인할 수 있어요 2. 창문, 부엌 주..

구워 먹으면 몸에 좋은 '채소·과일' 6가지 [내부링크]

과일은 생(生)으로 먹어야 몸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일부는 구웠을 때 영양소가 농축돼 적은 양으로 효율적인 섭취가 가능하고, 항산화 성분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기..

“요즘 입맛이 없어..” 무시하기 쉬운 암의 징후 7가지 [내부링크]

입맛이 없어지거나 복통, 허리 통증은 너무 흔해 무시하기 쉽다. 통증이 오래 지속되지 않고 가끔 나타난다면 병원에 갈 생각도 안 한다. 시간이 지난 후 “그 때 내 몸에 관심을 기울였으면..” 후회하는 사람들..

전설의 돗돔 "120Kg" 부산 공동어시장에서 270만원에 거래 [내부링크]

부산공동어시장에서 ‘전설의 심해어’로 알려진 대형 돗돔 1마리가 270만원에 낙찰됐다. 이 돗돔은 몸길이 1.8m, 무게 120이다. 전남 여수 지역의 한 어선이 거문도 앞바다에서 조업해 차량으로 싣고 와 부산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