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eing의 등록된 링크

 dxe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1건입니다.

뇌를 건강하게 만드는 9가지 방법 [내부링크]

1. 연결시켜 기억하기 뇌에 새로운 정보를 저장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연결시켜 기억하는 방법입니다. 때문에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좋게 하려면 기억하려는 것들 사이의 연관성을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런 인테리어 아이템 본 적 있어? 테라리움의 모든 것 [내부링크]

인테리어로 아기자기한 정원, 예쁜 화분을 갖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최고의 실내 정원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한번 만들어 두고 나면, 다시 손 델 필요 없이 혼자서도 잘 살아가는 미니 정원인 테라..

수족냉증? 다른 병의 증상일수도 있다! 수족냉증의 증상과 치료법 [내부링크]

추운 겨울철은 수족냉증을 겪는 이들에게 반갑지 않은 계절입니다. 조금만 추워져도 손과 발이 쉽게 차가워지는 사람들은 보통 사람들보다 더 큰 고통과 불편을 겪게 되기 때문입니다. 수족냉증이란? 일반적으로..

겨울마다 찾아오는 간지러움의 공포! 한랭두드러기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한랭 두드러기란 무엇인가? 피부가 차가운 것에 노출되어 생기는 두드러기를 말하는데 피부가 붉게 부풀어 오르고 가려움이 느껴집니다. 이 증상은 차가워졌다가 다시 따뜻해질 때 심해집니다. 주로 일교차가 심..

당신의 마음을 읽는 심리테스트, 당신이 진짜 놓치고 있는 것! [내부링크]

질문 주말 아침, 늦잠을 자고 있는 당신. 친구로부터 전화가 옵니다. "너네 집에 놀러 가도 돼?" 하지만 당신의 집은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너무 지저분한 상태입니다. 이때 당신의 행동은? [A] 눈에 보이는..

유산균만 냅다 먹는다고 장이 좋아지지 않는다. 식이섬유을 먹어야 한다. [내부링크]

1970년대, 식이섬유를 적게 섭취하는 사람들에게서 대장암, 심장병, 당뇨병 등의 성인병이 많다는 학설이 발표되면서 식이섬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식이 섬유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과 같은 영양소..

다이어트의 적! 탄수화물??? 살 뺄때 진짜 끊어야 할 이것 [당질제한 다이어트] [내부링크]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한다" 다이어트를 할 때 상식처럼 받아들여지는 말입니다. "탄수화물만 줄이면 다른 음식을  마음껏 먹어도 살이 저절로 빠진다"는 논리의 '저탄 고지' '키토 제닉' 다이어트는 는 가..

효과적으로 화장실 청소를 하는 꿀팁 [내부링크]

변기 청소 변기는 박테리아가 가장 많이 축적되는 곳입니다. 따라서 매일 청소해줘야 하는데, 만약 청소할 시간이 없다면 적어도 변기 클리너를 매일 한 번씩 뿌려주면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변기 내부..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로 거듭난 김영하 작가의 베스트 셀러 TOP 4 [내부링크]

최근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이 독일 독립출판사 문학상(Hotlist)를 수상하면서 화제가 됐습니다. 독일 독립출판사 문학상은 2009년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의 독립출판인들이 제정한 상으로, 170개..

직장인 노예에서 벗어나는 법!! 사회 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도서 BEST 3 [내부링크]

흔들리는 주식시장과 폭등하는 부동산 시장으로 인해 재테크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단순히 월급만으로는 서울에 전세집 구하는 것조차 힘든 시대 입니다. 이제 막 사회에 발을 디딘 젊은 청년들에..

30살이 되기 전에 억만장자가 된 부자들이 지킨 6가지 성공 습관 [내부링크]

1. 매일 죽음에 대해 생각하라 온라인 결제 시장의 최강자 페이팔을 위협하고 있는 스트라이프(Stripe)를 창업한 실리콘벨리에서 최연소 억만장자 콜리슨 형제는 저택의 컴퓨터에 80년을 예상 수명으로 타이머..

지난 상처로 연애가 어려운 당신을 위한 책 5 [내부링크]

1. 사랑의 생애 이승우 저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사랑했거나, 사랑하고 있거나, 사랑할 모든 연인을 위해 이승우 작가가 5년 만에 펴낸 장편소설 입니다. 이 소설은 사랑에 관해 우리가 말할 수 있는 모든 것에..

간과하기 쉬운 귀 건강! 청각 손실 이해하기 [내부링크]

소리가 뇌로 전달되는 방식 청각은 귓속에서 뇌가 음파를 이해할 수 있는 신호로 변환하는 여러 상호 작용이 결합된 결과입니다. 음파가 귀로 들어가면 귓속의 고막과 뼈가 진동을 하게 되고 이때 발생한 진동은..

깨끗한 거실을 만드는 거실 정리 방법 6가지 [내부링크]

넓지 않은 20~30평대의 집의 거실이라면 가구의 배치나 스타일만으로도 거실의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거실을 깨끗하게 정리하는 동시에 오랫동안 깔끔함을 유지할 수 있는 정리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1...

[축구책 추천 BEST 6] 손흥민이 출전 안해도 재미있게 보는 방법 [내부링크]

박지성 선수 이후로 손흥민 선수가 세계 톱클래스 수준으로 활약하면서 다시 한번 해외축구의 인기가 많습니다. 축구란 스포츠는 어릴 때부터 너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축구를 전문..

나를 파괴하는 병.. 우울증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우울증이란 무엇인가? 미디어를 통해 셀럽들의 안타까운 소식이 자주 들려오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마음이 약해서 그런 거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면 극복할 수 있다는 강압적인 말로 우울증을 별거 아닌 것으로..

숙면베게 사지말고 올바른 수면방법으로 불면증 극복하자 [내부링크]

대부분의 건강한 사람은 야간의 수면을 통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주간에는 깨어있는 상태를 유지합니다. 정상수면이란 것을 간단히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넓은 의미로 정상수면을 설명한다면 주간에 피곤함을 느..

상처에 아무거나 발라? 연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 [내부링크]

베이거나 긁힌 상처, 경미한 화상으로 인한 피부 치료하는데 바르는 항생제(이하 연고), 흔히 말하는 연고입니다. 후시딘, 마데카솔 등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보통 피부가 찢어져 병원에 가야 할 정도의 상처..

생각보다 잘 맞는데?? 별자리 사랑 궁합 [내부링크]

내 별자리와 상대방 별자리로 알아보는 사랑 궁합을 알아봅니다. 양자리 3월 21일 ~ 4월 19일 황소자리 4월 20일 ~ 5월 20일 쌍둥이자리 5월 21일 ~ 6월 21일 게자리 6월 22일 ~ 7월 22일 사자자리 7월 23일..

서울대 지원하는 친구들은 다 읽었다! 고등학생들에게 추천 하는 책 TOP 10 [내부링크]

서울대학교 입학본부에서 운영 중인 <웹진 아로리>에선 매년 서울대학교 지원자들이 읽은 도서를 발표합니다. 이 통계를 통해 한국의 상위권 학생들의 관심사는 무엇이며 그들이 고민하고 있는 문제를 파악할 수..

좋아하는 그림을 통해 알아보는 미술 심리테스트 [내부링크]

간단하게 그림으로 사람의 심리와 성격을 알아볼 수 있는 미술심리테스트를 소개합니다. 9가지의 그림들 중 자신이 가장 끌리는 그림을 선택해 보세요. 결과 보기 1번을 선택한 당신 : 내성적, 민..

코로나19를 끝낼 수 있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내부링크]

마스크는 기침, 목소리를 낼 때, 호흡하면서 나오는 비말이 다른 사람이나 공기 중에 퍼지는 것을 막는 간단한 장벽 역할을 합니다. 또한 미세먼지, 바이러스(COVID-19 유발 바이러스 등)와 같은 외부 물질로부터..

두껍지 않아 들고다니기 좋다! 출퇴근 읽기 좋은 책 5 [내부링크]

살인자의 기억법 김영하 저 소설 176 쪽 기억을 믿지마라. 그놈은 살인자다. 명실상부한 한국을 대표하는 소설가 김영하 작가가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후 일 년 반 만에 출간한 장편소설 입니다. 영화로도 제..

아몬드 칼로리가 걱정돼? 다이어트 필수 음식 '아몬드' [내부링크]

시리얼은 쉽고 간편하기에 아침 식단으로 많이들 챙겨 먹고 있습니다. 특히 시리얼만 먹으면 다소 심심한 식감을 아몬드가 더해지면 맛이 매우 풍부해지기 때문에 아몬드 시리얼이 인기가 많습니다. 아몬드는 좋..

어리지도 많지도 않은 서른 전에 읽으면 좋은 책 5가지 [내부링크]

어리다고 말하기엔 어른이고 어른이라고 말하기엔 아직 한창인 서른을 바라보고 있는 젊은이들을 위해 준비한 서른전에 읽으면 좋은책 5가지를 소개합니다. 노력이라 쓰고 버티기라 읽는 한재우 저 초라한 출..

없던 연애 감정도 생기게 하는 로맨스 소설 BEST 5 [내부링크]

브로맨스 북클럽 리사 케이 애덤스 저 아마존 에디터 선정, 2019년 로맨스 소설 1위! 세상에서 가장 은밀한 북클럽의 연애고수 만들기 프로젝트 현실 커플의 공감 백배 섹시 로맨틱 코미디 연애를 잘 못하는 사..

술을 부르는 서울 안주 맛집 BEST 5 [내부링크]

요즘처럼 아침저녁으로 찬 바람이 불어오는 날씨가 찾아오면 술이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여기에 기가 막히게 맛있는 안주가 함께 한다면 더할나위 없이 행복한 술자리가 되겠지요. 술을 좋아 당신에게 최고의 안..

리스테린 vs 가그린 어떤 제품이 입냄새 제거에 효과적일까? [내부링크]

의학적으로 입 냄새가 난다는 것 입속 구강 위생상태가 불량하다는 의미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쓰는것이 일상이 된 지금 뒤늦게 자각한 입 냄새에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 구강 위..

재미로 알아보는 좌뇌/우뇌 심리 테스트 [내부링크]

좌/우 TYPE 확인하기 테스트 1단계 자연스럽게 깍지를 껴고 엄지손가락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오른손 엄지손가락이 위로 오면 좌, 아래로 오면 우에 해당합니다. 테스트 2단계 자연스럽게 팔짱을 끼고 오른팔이..

세탁소에서 알려주지 않는 빨래 잘하는 9가지 팁! [내부링크]

1. 검은색 옷이 바랬을 경우 되살리는 법 맥주를 이용하면 됩니다. 마시다 남은 맥주를 헹굼물에 넣어 한참동안 담갔다가 탈수해서 그늘에 말리면 막 샀을 때와 같은 선명한 검은색이 되살아 납니다. 다만 흰 계..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부동산 용어 20가지 [내부링크]

1. 용적률 용적률이란 대지면적에 대한 건축물 연면적의 비율이다. 즉, 대지 위에 건축할 때 대지면적에 대한 그 건축물의 바닥 총면적의 비율을 뜻한다(※ 2층 이상의 건축물일 경우에는 각 층의 연면적의 합계..

육아 전문가 오은영 박사의 육아 필독서! 육아 지침 도서 BEST 3 [내부링크]

2020년 10월 현재 채널A에 방영되는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에 출연 중인 오은영 박사는 연세대학교 대학원 정신건강의학과 박사로 아이들 상태를 보고 그 상태에 맞춰서 잘 치료해주시는 걸로 소아정신..

당신만 모르는 남은 음식 알뜰하게 활용 하는 방법 [내부링크]

채소 조각 남은 오이나 당근은 피클을 만드는데 사용하면 좋다. 남은 오이나 당근을 예쁘게 잘라식초 1/2컵, 설탕 4큰술, 통후추 약간을 물 1컵에 섞어 끓인 다음 잘 밀봉해 보관 한다. 3~7일 후 물만 따라내..

뜨~끈한 국밥 한그릇 어때? 서울 국밥 맛집 BEST 7 [내부링크]

삼미옥 1977년부터 2대에 걸쳐 운영중인 설렁탕집으로 서울대입구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학교앞에서 오랜기간 운영하다 보니 학생부터 직장인 등 오래된 단골 손님들이 많다. 한우 사골과 잡뼈를 찬물에 넣어..

반드시 명심해야 하는 관계를 위한 대화법 [내부링크]

친할수록 말은 가려서 하자. - 친하다는 것이 막말 해도되는 권리를 주는건 아니다. 상대방이 궁금해 하기 전에 먼저 보고한다. - 나를 걱정하게 만드는 사람은 질리게 만든다. 미리미리 알리자. 지시받은 말을..

의외로 모르는 텀블러 세척하는 법 [내부링크]

환경오염의 문제가 대두되며 일회용컵 사용제한으로 개인용 텀블러가 대중화되고 현재는 패션의 일부분으로 사용되고 있는만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장점이 있지만 오래 사용할 경..

감정을 주체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7가지 조언 [내부링크]

1 ''그럴만한 사정이 있겠지'' 무조건 용서하라는 말이 아니다. 상대방의 죄에 대해 책임을 묻되 감정을 격하게 만들지 말라는 말이다. 세상 가장 어려운것이 역지사지이지만 억지로라도 상대방의 입장이 돼보라..

너 손 내밀어봐!! 손 내미는 모양으로 알아보는 성격 심리테스트 [내부링크]

만약 누군가가 당신에게 손을 내밀어보라고 시킨다면, 당신은 손을 어떻게 내미시겠습니까?  결과는 아래에  A. 손등이 위로, 손가락은 벌린다. A를 고른 당신은 심플한 것을 좋..

치킨먹는 모습만봐도 다 안다! 재미로 보는 심리 테스트! [내부링크]

치킨이 막 배달됬을 때 무의식적으로 바로 집어 먹는다고 생각하고 바로 떠오르는 부위를 골라주세요. 결과는 아래에 닭다리를 선택한 당신은? 성격 당신은 자신의 감정에 매..

30년 전통만 모았다! 서울 냉면 맛집 BEST 9 [내부링크]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함께 선정한 백년가게 사업을 운영중이다. 백년가게란?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당신만 모르는 윈도우 10 빠르게 만드는 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쓰다가 인터넷밖에 안켰는데 갑자기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팬이 돌면서 고사양 게임을 돌리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이러한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많은 원인 중 윈도우10의 피드백 및..

떼인 돈 받아 드립니다! 중고거래 사기당했을 때 돈 받아내는 법 [내부링크]

중고나라, 번개장터, 당근마켓 등 인터넷 중고거래가 일상화 되면서 늘어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사기 범죄 일 것이다. 또 게임상에서 이루어진 거래에서 사기를 당하는 일도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그런..

전입신고,확정일자만 받으면 안심이라고?? NO!! 반드시 알아야하는 보증금 지키는 법 [내부링크]

자금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집을 매수하면서 대출과 전세보증금 등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이른바 ‘갭투자’로 인해 기존 세입자에게 보증금을 제때 주지 못하는 역전세, 또는 깡..

의외로 모르는 이사할때 꼭 알아야 하는 팁 [내부링크]

우체국 주소 변경하기 ( 주거이전 서비스 ) 우편-부가서비스-주거 이전 예약 접수 주거이전서비스 신청/결제/취소 HOME 우편 부가서비스 주거이전서비스 신청/결제/취소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란? 전입..

[빵집 어디까지 가봤니?] 제주도 대표 빵집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제주도 대표 빵집을 소개합니다. 보엠 화학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아 소화가 잘되는 빵으로 유명하다. 바게트, 식빵 등 담백한 식사빵부터 스콘, 앙버터 프레첼, 크로와상 등 다양한 종류의 빵을 판매하며 매콤한..

언제까지 손해만 볼래? 100% 익절을 위한 추천 도서 TOP 7 [내부링크]

주식, 무릎에 사서 어깨에서 팔면 되는거야!! 근데 도대체 지금이 무릎인지 어깨인지 어떻게 아는데? 해도해도 모르겠는 주식 실전에서 항상 승리하는 고수들의 알짜배기 노하우를 소개한다. 차트 패턴 - 경직된..

멍청하게 주식하면 쪽박찬다! 무조건 읽어야 하는 주식 필독서! [내부링크]

주식, 남들도 다한다는데.. 나도 하긴해야 할 것 같은데.. 어떻게 시작해야하지?  주식시장 폭락 이후 주식에 뛰어들었던 여러 사람들이 이익을 봤다는 이야기가 미디어 등을 통해 알려지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제주도 맛집 총 모음] 커뮤니티에서 실제로 추천한 맛집만 모았다! [내부링크]

광고? 놉!!!!! 커뮤니티에서 실제로 갔던 식당 후기들과 현지인이 추천한 맛집 그리고 후기에 대한 다양한 사람들의 토론에 의해 합치된 맛집들을 지역별 가격별로 모았다! 제주도 맛집 총모음!! 는 특별히 언..

한 권으로 읽는 북유럽 신화 입문서 책 BEST 3 [내부링크]

우리에게 서양문화권의 신화라 하면 누구나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해 말할 것이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대흥행으로 <그리스 로마 신화>는 아주 쉽게 우리에게 다가온다. 그에 반해 그동안 <북유..

바닥난 자존감을 올려주는 심리학 도서 추천 [내부링크]

자존감 수업 - 하루에 하나,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훈련 윤홍균 저 자존감 전문가이자 정신과 의사인 윤홍균 원장이 2년 넘게 심혈을 기울여 쓴 책이다.  자존감이 우리 삶에 미치..

[빵집 어디까지 가봤니?] 경기 북부 대표 빵집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경기 북부 대표적인 빵집을 소개합니다. 가온베이커리 고양시 대화동에 위치한 '가온베이커리'는 정통 샌프란시스코 스타일의 사워도우 브레드와 오리지널 런던 스타일의 스콘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정성 들여..

정리정돈 잘하는 비법!!! 수납의 6단계 공식 [내부링크]

수납의 6단계 공식 깔끔한 인테리어 방법은 가구를 사는데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정리정돈을 하는것이 먼저이며 이 이상으로 중요한 것은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빵집 어디까지 가봤니?] 인천 대표 빵집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인천의 대표적인 빵집을 소개합니다. 안스 베이커리 구월 본점 7대 제과명장 안창현 씨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안스 베이커리'의 본점으로 1989년 개업한 이래 제빵개량제나 화학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아 건강한..

[빵집 어디까지 가봤니?] 서울 대표 빵집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서울의 대표적인 빵집을 소개합니다. ※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꾸밀 수 있는 PPT 만드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학교에서든 직장에서든 반드시 잘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프리젠테이션(PPT) 일것이다. 성공적인 PPT를 만드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건 잘 정리된 내용과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한다. 내용이 좀 부실해도 잘 디..

디자인과 기능을 다 잡은 보냉보온 텀블러 Best 7 [내부링크]

텀블러는 일상생활의 필수품에서 나 자신을 표현하는 또하나의 패션으로 변모해 가고 있을 정도로 수많은 사람들이 각 종 브랜드의 텀블러를 사모으고 있다. 사람들이 원하니 기업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텀블러 상..

잊고있던 가입된 홈페이지 한번에 탈퇴하는 법!! [내부링크]

우리는 인터넷을 하면서 수많은 웹사이트를 방문하게되면서 사용자들은 본인의 신원을 조회해가면서 수많은 웹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시간이 지나 안쓰는 웹사이트의 경우 기억에서 잊혀지게 됩니다. 이번에..

초보자도 쉽게 이해 할 수 있는건축 관련 도서 BEST 8 [내부링크]

건축과 공간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한 초보자도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건축 관련 도서 BEST 8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도시를 보는 열다섯 가지 인문적 시선 유현준 저 도시는 단순히 건축물이나 공간들을 모아..

인간이 만든 가장 빠른 물체 : 파커 태양 탐사선 [내부링크]

NASA의 파커 태양 탐사선은 역사상 가장 빠른 로켓 발사라는 기록을 세우며 여행을 시작했다. 그것은 태양을 전례 없이 자세하게 연구하면서 몇 개의 다른 기록을 세웠다. NASA는 파커가 최근 태양을 지나 여행하..

빛의 속도에 관한 연구 역사 [내부링크]

예로부터 철학자와 학자들은 빛을 이해하려고 노력했다. 그들은 그것의 기본적인 특성(즉, 입자 또는 파동 등)을 분별하려고 노력하는 것 외에도 그것이 얼마나 빨리 움직이는지를 유한하게 측정하려고 노력해왔..

'영화 테넷' 열역학 제2법칙 엔트로피를 활용해 어떻게 시간을 비틀었는가? [내부링크]

크리스토퍼 놀란 스릴러 영화 테넷은 여러모로 모호하다. 영화의 줄거리와 영화의 서술 내에서 사용되는 장치들을 둘러싼 세부사항들이 부족하다. 그들은 시간 여행을 하고 있니? 테넷이란 무엇인가? 제3차 세계..

양자 컴퓨터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 할 수 있을 것인가? [내부링크]

양자 컴퓨터는 양자역학의 거의 신비한 현상들 중 일부를 이용하여 처리력에 있어서 거대한 도약의 도약을 한다. 양자 기계는 오늘날과 미래의 슈퍼컴퓨터를 능가할 것을 약속한다. 하지만 그들은 기존의 컴퓨터..

[과학관련도서] 국내 과학자들의 과학 관련 도서 추천 5가지 [내부링크]

떨림과 울림 저자: 김상욱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 예술을 사랑하고 미술관을 즐겨 찾는 ‘다정한 물리학자’. 카이스트에서 물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고,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 연구원, 도쿄대학교와 인스..

NASA 화성 탐사선 '두더지(mole)' 란? [내부링크]

터널 끝에 첫 번째 점이 화성 표면을 파고들 수 있는 빛이 있다고 과학자들은 희망합니다. 물론 털 많은 두더지는 아닙니다. 이 용어는 NASA의 InSight 착륙선 임무에 탑재된 열 흐름과 물리적 특성 패키지로 공..

[과학관련도서 추천] 광활한 우주의 대한 고민을 풀어줄 천문학 관련 도서 8가지 [내부링크]

광활한 우주는 아름다움만큼이나 신비롭게 보이며 밤하늘은 계속해서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주는 수많은 근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생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시간의 흐름은 어떻..

우주의 전체를 언제쯤 우리가 볼 수 있을까? [내부링크]

빅뱅이 일어난 지 수십억년이 지났지만, 우리 우주를 점령하고 있는 물체를 어디까지 관측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우주적인 한계가 있다. 우주는 지금까지 쭉 팽창해 왔지만, 그 팽창률은 유한하면서도 잘 측정된..

크리스토퍼 놀란의 테넷이 이해가 되는가? [내부링크]

과거로 돌아갈 수 있을까? 그렇다면 숨을 쉬기 위해 산소마스크가 필요한가? 엔트로피란 무엇인가? 그리고 도대체 어떻게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가? 크리스토퍼 놀런의 최신 블록버스터인 테넷을 본 사람이라면 누..

블랙홀 사건의 지평선은 무엇이며 거기서 무슨일이 일어나는것일까? [내부링크]

블랙홀 사건의 지평선은 무엇이며 거기서 무슨일이 일어나는것일까? 블랙홀의 사건의 지평선은 물체의 탈출 속도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누군가가 블랙홀에 가까이 올수록, 그 거대한 중력을 벗어나기 위해 더 큰..

살육의천사: 블랙홀로 아슬아슬하게 살아남은 별 [내부링크]

천문학자들은 새로운 종류의 생존 이야기를 발견했을지도 모른다. NASA의 찬드라 X선 관측소와 ESA의 XMM-뉴턴의 데이터는 지구에서 약 2억5000만 광년 떨어진 은하계의 초거대 블랙홀에 너무 가까이 떠돌아다니는..

블랙홀을 분쇄하는 방법 [내부링크]

특수 상대성이 빛의 속도가 보편적인 상수라는 것 때문에 블랙홀에 대한 현대의 생각은 과거와 다소 다르다. 오늘날 물리학자들이 초점을 맞추고 있는 중요한 개념은 사건 지평선이다. 빛과 다른 물체가 한 방향으..

우주의 탄생 이전에는 무엇이 존재 하였는가? [내부링크]

대략 137억년 전, 우주 전체가 특이점으로 존재했던 시대를 상상하기는 어렵다. 빅뱅 이론에 따르면, 우주가 어떻게 되었는지 설명하기 위해 경쟁하는 주요 경쟁자들 중 한 명이 우주에 있는 모든 물질들, 즉 모든..

블랙홀 끝은 어디로 통하는가? [내부링크]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이 우주 시간과 중력의 작용을 연결시켜 블랙홀을 예측한 것으로 간주된 이후, 블랙홀은 작고 밀도 높은 잔여 코어를 남겨둔 거대한 별의 죽음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알려져..

우리는 이미 타임머신을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다. (2편) [내부링크]

그렇다면 우리는 타임머신을 만드는 엄청난 기술적 난제를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 시간 여행을 하는 우주선을 만드는 것이 출발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일 수도 있지만, 적어도 현재로서는 공학적인 장애물이 엄청나..

우리는 이미 타임머신을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다. (1편) [내부링크]

2015년 9월, 우주 비행사인 Gennady Padalka는 마지막으로 지구에 도착했다. 그는 이제 막 우주에서의 여섯 번째 임무를 완수했고 지구 대기권 밖에서 보낸 대부분의 누적 시간인 879일의 기록을 깼다. 그리고 이..

우주는 얼마나 클까? [내부링크]

2013년 유럽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의 플랑크 우주 미션은 우주에서 가장 오래된 빛의 지도를 가장 정확하고 상세하게 공개했다. 이 지도는 우주가 138억년 전이라는 것을 밝혔다. 플랑크는 우주 마이크로..

스티븐 호킹 : '블랙홀은 없다' [내부링크]

대부분의 물리학자들은 "블랙홀은 없다"는 논문을 쓸 정도로 무모한 사람들은 적어도 우리가 보통 상상하는 것과는 달리 크랭크축으로 치부될 수도 있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이 우주 비행사들을 재정의해야 한다는..

단 하나의 장소 [내부링크]

아인슈타인이 상대성 이론을 발전시켰을 때, 텐서 미적분학이라 불리는 위압적인 형태의 수학을 이용하여 수학 문제를 푸는 데 약 10년이 걸렸다. 그는 단지 자신의 방정식에 대한 해답의 근사치를 할 수 있었을..

블랙홀 정보의 역설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우리는 "정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왜 그것이 보존되어야 하는지를 결정해야 한다. 물리학은 결정론에 의해 지배된다: 우리는 어떤 시스템의 미래 행동을 예측하기 위해 물리 법칙을 사용할 수 있는데 그..

영화 '인터스텔라'는 정확히 5년 전에 개봉했다. 그 이후로, 새로운 발견들이 블랙홀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바꿔 놓았다. [내부링크]

모든 은하의 중심에는 초거대 블랙홀이 있는데 중력이 너무 강해서 빛도 아닌 그 어떤 것도 그 경계에서 벗어날 수 없다. 영화 인터스텔라에서는 가르간투아라는 가상의 블랙홀이 중심을 잡는다. 그 속에서 매튜..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에 따르면 블랙홀은 특이점이 있어야 한다. [내부링크]

작은 공간에 더 많은 질량을 넣을수록 중력의 힘은 더 강해진다.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에 따르면, 어떤 것이 얼마나 조밀해질 수 있고 여전히 거시적이고 3차원적인 물체로 남아 있는가에 대한 천체물리..

블랙홀 [내부링크]

그 이름이 너를 속이지 않도록 해라: 블랙홀은 빈 공간이 아니다 오히려, 그것은 아주 작은 지역에 꽉 들어찬 엄청난 양의 물질이다. - 태양보다 10배나 더 큰 별을 생각해 보자. 그 별을 뉴욕시의 지름 정도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