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5170의 등록된 링크

 dy517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공공임대주택(국민임대, 행복, 영구) 입주 가능여부 조회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공공임대주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공임대주택은 정부나 지방 자치단체 등이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주택으로, 주거 안정을 위한 좋은 선택지입니다. 하지만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기 위해서는 어떤 종류의 주택이 있고, 어떤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공공임대주택의 종류와 가능여부 조회, 비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공공임대주택의 종류 공공임대주택은 크게 영구임대주택, 국민임대주택, 행복주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각의 주택은 건설 주체, 임대 기간, 입주 대상, 월세 등이 다릅니다. 다음은 각 주택의 특징을 요약한 표입니다. 주택 종류 건설 주체 임대 기간 입주 대상 월세 영구임대주택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50년 이상 최저소득계층, 위안부 피해자, 한부모가족 등..

부동산 대리계약 주의사항 및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내부링크]

부동산 대리계약 필요서류 부동산 대리계약 시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임장 : 소유자가 대리인에게 계약권한을 위임한 문서입니다. 위임장에는 소유자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위임한 부동산의 표시, 위임한 권한 및 금액 등이 명확하게 기재되어야 합니다. 또한, 소유자의 인감도장이 찍혀 있어야 합니다. 인감증명서 : 소유자의 인감도장이 본인의 것임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인감증명서는 본인이 발급받은 것이어야 하며,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의 것이어야 합니다. 대리인 신분증 : 대리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이 해당됩니다. 부동산 대리계약 시 주의사항 부동산 대리계약시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꼭 확인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거래당사자 진위 확인 : ..

부동산 계약 체크리스트: 세입자를 위한 안전한 임대차 가이드 [내부링크]

부동산 계약은 단순히 계약서에 서명하고 보증금을 입금하는 것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세입자로서 자신의 권리와 의무를 알고, 임대차 관련 법률과 절차를 숙지하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거나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부동산 계약 시 주의할 점과 체크리스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집주인 확인하기 부동산 계약 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집주인이 정말로 집의 소유자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만약 집주인이 속이거나 사기를 치면, 세입자는 보증금을 돌려받기 어렵거나, 갑작스럽게 퇴거를 요구받거나, 다른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집주인의 신원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등기사항 증명서, 주민등록증, 등기필증 등의 서류를 요구하고, 집주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 일치하는지 ..

부동산 매매계약서 작성방법 및 필수 확인사항 [내부링크]

부동산 매매계약서 작성 시 필수 확인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부동산 계약서는 당사자는 누구이고, 어떠한 내용의 권리, 의무가 처분되고, 어떻게 이행될 것인가 나타나야 하고 당사자의 의사표시를 더욱 구체적으로 표시하기 위해 그 문구가 정확하고 간결 명료해야 합니다. 계약서 작성 시 일반적으로 확인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약 전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열람 및 서류 확인 계약 전 인터넷 등기소를 통해 등기사항전부증명서(등기부등본)를 열람하여 계약하고자 하는 부동산의 소유자를 확인하고 근저당, 가압류, 가등기 등의 권리관계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아파트 이외의 건물의 경우 건축물대장 및 토지대장을 발급받아 면적 및 불법건축물 유무를 확인합니다. 토지의 경우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을 발급받아 계약하고자 하는 부동..

부동산 전대차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및 작성 방법 [내부링크]

전대차 계약서 전대차 계약서는 임차인이 임대인에게 임차한 부동산을 다시 제3자에게 임대하는 계약서로 전대차 계약서를 작성할 때는 꼭 임대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특별한 사정(이민이나 이직 등)으로 계약기간 동안 사용을 하지 못할 경우 전대차 계약을 작성하거나 전세로 구한 임차인이 제3자에게 월세로 계약기간 동안 사용을 하게 하는 등의 목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여기서 전대인은 임차인을 말하며 전차인은 임차인으로 부터 방을 구한 제3자를 말합니다. 임대인 : 건물 주인 전대인 : 임대인으로 부터 방을 구한 임차인 전차인 : 임차인으로 부터 방을 구한 제 3자 임차인의 무단전대 임차인이 임대인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전대한 경우에 임차인으로부터 집을 구한 전차인은 임대인에게 대항할 수 없습니다. 즉, 임대..

손없는날 이사를 못하면 [내부링크]

손없는날이란? 여러분은 손없는날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이것은 우리나라의 고유한 속설로, 음력으로 날짜의 끝수가 9, 0인 음력 9,10,19,20,29,30일을 말합니다. 이 날들은 귀신이 하늘로 올라가서 사람들의 일을 방해하지 않는다고 해서, 이날에 이사를 하면 좋다고 믿는 것입니다. 여기서 손이란 동서남북으로 사람을 쫓아다니며 활동을 방해하는 귀신을 말합니다. 반대로 손 있는 날은 악귀들이 그 날짜와 방향을 바꿔 옮겨 다니면 인간에게 해를 입히거나 훼방을 놓는다고 하여 해당일에는 이동을 꺼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손없는날에 이사 날짜를 잡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이사업체에서도 일손이 부족하고, 한 달에 6일밖에 없기 때문에 이사비용도 평소보다 훨씬 비싸게 책정됩니다. 게다..

무상임대차 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내부링크]

무상임대차 계약서란? 무상임대차 계약서는 임차인이 임대인의 목적물을 임대료 없이 무상으로 사용하기 위해 작성하는 계약서로 가족이나 친인척 관계에서 대가 없이 무상으로 사용할 권리를 주기 위해 사용하거나 다음의 특별한 경우에 필요하게 됩니다. 무상임대차 계약서 필요 경우 담보대출 시 금융기관에서 주택 담보대출을 받을 경우 [전입세대열람]을 요구하는데 소유주 외에 전입세대가 있을 경우 [선순위 보증금]을 제외하고 대출을 해줍니다. 간혹 임대인이 집을 담보로 대출을 신청할 때, 대출 한도를 늘리기 위해 임차인에서 무상임대차 계약서 작성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임대인이 대출금을 상환하지 못하면 세입자는 우선변제권이 없어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상임대차계약서를 제출한..

부동산 매매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및 필수 특약 [내부링크]

한국공인 중개협회에서 제공하는 부동산매매계약서입니다. 개인 간 직거래 시 개업 공인중개사란 만 비우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동산 매매계약서 작성 방법 부동산 소재지와 면적 및 구조 매매 대금, 계약금, 융자금, 임대보증금, 중도금, 잔금 등의 계약 내용 등을 기재합니다. 아래에 매도인 매수인 인적 사항을 적고 서명 또는 날인합니다. 각 장은 원본 확인을 위해 간인을 합니다. 대리인과 계약할 경우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신분증을 필히 확인하시고, 위임 인과 통화 또는 직접 방문 등을 통하여 위임자의 진정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매매 계약 시 필요한 특약사항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기부등본 열람하여 등기부상 권리관계를 꼭 확인하시어 진정한 소유자임을 확인하시고 소유권이전에 ..

다가구주택 건물가 계산 방법 [내부링크]

다가구주택에 임대(전세나 반전세)를 들어갈 때는 대출금과 선순위보증금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금액이 건물가 대비 너무 높으면 계약 시 위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려면 주인이나 부동산 말에 의한 시세가 아닌 객관적인 건물가를 알아야 하는데,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다가구주택 전세 계약 시 선순위보증금 확인하는 방법 다가구주택은 한 채의 건물에 여러 가구가 함께 거주하는 주택으로, 전세나 월세로 계약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선순위보증금입니다. 선순위보증금이란, 다가구주택에 먼저 입 dy5170.tistory.com 아파트, 오피스텔, 연립주택과 같은 부동산은 거래사례비교법이라는 방법으로 건물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비슷한 조건의 부동산들의 실제 거래 가격을 ..

다가구주택 전세 계약 시 선순위보증금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다가구주택은 한 채의 건물에 여러 가구가 함께 거주하는 주택으로, 전세나 월세로 계약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선순위보증금입니다. 선순위보증금이란, 다가구주택에 먼저 입주한 세입자들이 낸 보증금을 말합니다. 이 보증금은 임대차 내용이 등기사항증명서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확인해야 합니다. 다가구주택 전세 계약 시 주의사항! 깡통다가구는 어떻게 알아낼까? 다가구주택은 여러 가구가 독립적으로 살 수 있도록 가구별로 방, 화장실, 주방 등이 분리되어 있는 주택입니다. 보통 아래층은 세를 주고 주인은 4층에 거주하는 경우가 많고, 총 19가구까지 가 dy5170.tistory.com 왜냐하면, 선순위보증금이 많으면 많을수록 여러분이 낸 보증금은 안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집주인이 파..

다가구주택 전세 계약 시 주의사항! 깡통다가구는 어떻게 알아낼까? [내부링크]

다가구주택은 여러 가구가 독립적으로 살 수 있도록 가구별로 방, 화장실, 주방 등이 분리되어 있는 주택입니다. 보통 아래층은 세를 주고 주인은 4층에 거주하는 경우가 많고, 총 19 가구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가구주택에 전세를 들어갈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다가구주택은 아파트나 빌라와 달리 전세 계약 시 확인해야 할 사항이 많고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부동산 업무에서 이 부분에서 어려움도 많이 느끼고, 제 주변에서도 부동산 이것 저것 많이 물어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가구주택 전세 계약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다가구주택 전세 계약 시 주의할 점 일반적으로 전세 계약을 할 때는 등기부등본을 살펴보고 은행대출과 시세를 비교해 보고, 시세의 70~80% 내에 ..

부동산 직거래 시 꼭 알아야 할 계약서 작성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는 우리 삶에서 큰 결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부동산 사무소를 통하지 않고 개인 간에 직접 거래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부동산 계약서는 거래의 핵심 문서로서, 거래 당사자 간의 권리와 의무를 명확하게 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잘못된 정보나 조건이 기재되거나 누락되면 나중에 법적 분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개인 간에 부동산 거래를 할 때 어떻게 계약서를 작성해야 할까요? 이 글에서는 부동산 계약서 작성 시 고려해야 할 4가지 핵심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양식은 글 아래 첨부해 두었습니다. 1. 부동산의 표시 부동산의 표시란 내가 계약하려는 부동산의 상세한 정보를 적는 곳입니다. 이때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적어야 합니다. 부..

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 2가지(주택,임대사업자) 다운로드 [내부링크]

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이란? 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이란 법무부, 국토교통부, 서울시 등이 공동으로 민법, 주택임대차보호법, 공인중개사법 등 관계법령에 근거하여 만든 임대차 계약서 양식입니다. 이 양식은 기존의 문구점이나 부동산 사무소에서 사용하는 서식보다 임차인의 보호를 강화하고, 임대인과 임차인 사이의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표준양식은 크게 2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주택임대차계약서: 주택임대차보호법에 따라 주택을 임대하는 경우 사용하는 양식입니다. 임대사업자용 표준임대차계약서: 주택임대 사업자 등록을 하고 주택을 임대하는 경우 사용하는 양식입니다. 이 두 가지 양식은 각각 다른 목적과 내용을 가지고 있으므로,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

상가 권리금 계약서 특약 및 양식 다운로드 [내부링크]

상가 임대차 계약은 건물주와 계약하는 본 계약(임대차)과 기존 세입자(양도인)와 하는 권리금 계약으로 구분되며, 상가 권리금 계약서 및 임대차 계야서에 필요한 기본적인 계약서 특약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황에 맞는 문구를 사용하여 계약서 작성하시면 되며 맨 아래 상가 권리금 계약서 양식 다운로드를 하여 내용을 참고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상가 권리금 계약서 특약 시설권리금 시설의 범위 상가 권리금 계약서 작성시 양도자와 권리금을 주고받는 경우 양도양수 시설의 범위에 대한 부분을 명시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오해와 분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현 시설상태의 권리계약이며 양도인은 보유한 모든 시설물을 양수인에게 잔금과 동시에 이전하여야 한다.(시설물 등을 사진으로 남겨야 분쟁 예방 가능) O..

계약갱신 청구권 행사 방법 및 중도해지 [내부링크]

부동산 계약갱신 방법 부동산 계약 갱신은 임대인과 임차인이 임대차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임대차 조건을 변경하거나 연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부동산 계약 갱신에는 합의에 의한 갱신과 묵시적 갱신, 그리고 계약갱신청구권 행사가 있습니다. 또한 계약갱신 청구권 행사는 세입자가 주택임대차보호법에 따라 1회에 한하여 집주인에게 계약갱신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합의에 의한 갱신은 임대인과 임차인이 임대차 조건을 변경하여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임대료나 보증금을 인상하거나 감소시키거나, 임대 기간을 연장하거나 단축하는 등의 경우가 있습니다. 합의에 의한 갱신은 당사자들의 자유이므로 어떤 내용으로 갱신할지는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합의에 의한 갱신은 변경된 내용이 제3자에..

월세 전세 계약 특약 문구 모음 [내부링크]

주택 월세 전세 계약 특약 문구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일반적인 원상복구 특약사항을 비롯해 중도금 잔금 월세 지급, 등기사항증명서상 권리관계, 보증금 반환, 조세 및 공과금, 전세자금 대출, 대리인 특약 등 서로 다른 상황에서 사용되는 계약서 특약의 내용과 중요한 포인트를 설명합니다. 월세 전세 계약 특약 문구 '현 시설 상태에서의 임대차계약이며 고의로 파손 시 임차인이 원상 복구한다.'라는 항목은 일반적인 전세 월세 계약 특약입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고의'라는 부분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노후로 인한 파손의 경우, 임차인에게 원상 복구의 의무가 없습니다. 보일러가 동파될 때 수리비는 누가 지불해야 할까요? 이 부분에 대한 원칙은 임대인 부담입니다. 그러나 임차인의 잘못으로 보일러가..

2023년 최우선변제권 및 소액임차인 범위 상향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중개인과 건축업자들로 구성된 전세사기 세력에게 많은 임차인들이 소중한 재산상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소액임차인의 범위 및 최우선 변제금액을 2023.02.14일부터 주택임대차보호법을 일부 개정하여 상향하였습니다. 최우선변제권 및 소액임차인 보증금 계산방법 소액임차인 최우선변제권(금액)이란 임대차 기간이 끝난 후 임대인이 보증금을 반환하지 않아 경매로 넘어갈 경우 임차인이 최우선으로 변제(배당)를 받을 수 있는 권리(금액)를 말합니다. 이 금액은 임차인의 보증금 범위와 담보물권의 설정 일자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번개정으로 소액임차인에 적용되는 보증금의 기준액이 1,500만 원 상향 조정되며 우선변제 금액도 500만 원 상향 조정됩니다. 예를 들어, 서울특별시에서 2023년 4월에 ..

집 계약시 필요 서류 5가지 [내부링크]

집 계약 시 필요 서류 5가지 집을 사거나 팔거나 전세로 구할 때는 여러 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서류는 집의 소유권 이전이나 전세권 설정과 같은 중요한 법률 행위를 증명하고 보장하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집 계약 시 필요 서류는 정확하게 준비하고 검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집 계약시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집을 사거나 팔거나 전세로 구할 때 필요한 서류와 그 준비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매매 계약시 준비 서류와 준비 방법 매도인이 준비해야 할 서류와 준비 방법 집을 사거나 팔 때는 매매 계약서를 작성하고 등기를 신청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매도인..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양식 3가지(한글,영문,일어) 다운로드 [내부링크]

부동산 임대차계약서는 임대인과 임차인 사이의 권리와 의무를 명확하게 정하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부동산 계약으로 가끔 외국인과 계약 시 영문 계약서와 일어 계약서가 필요합니다. 외국인과의 계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양식 3가지 한글, 영어, 일어 계약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주택 대차계약서 필수 입력 내용과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택 임대차계약서 필수 내용 주택 임대차계약서는 주택임대차보호법에 따라 주택을 임대하는 경우 사용하는 양식입니다. 이 양식은 계약 시점부터 종료 시점까지 임차인이 주택임대차보호법의 보호를 받기 위해 알아야 하는 내용을 보기 쉽게 나타낸 표준 계약서입니다. 주택임대차계약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본사항: 임대인과 임차인의 인적사항,..

부동산 계약서 양식 다운로드(임대,전대차,상가,권리금) [내부링크]

부동산 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일반적으로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부동산 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4가지(임대, 전대차, 상가, 권리금) 받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이 양식들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서식 및 표준 계약서입니다. 한글 파일로 작성되었으며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푸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부동산임대차계약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식으로, 전세나 월세 계약 시 사용됩니다. 이 서식에는 소재지, 면적, 계약 일정, 인적 사항 등이 기본적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임대인과 임차인이 상호 서명 또는 날인합니다. 부동산임대차계약서 표준계약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부동산 전대차계약서 부동산 전대차 계약은 일반적으로 전전세로 불리며 현 세입자가 다른 세입자에게 세를 놓는 것을 말합니다. ..

전세보증금반환 내용증명 작성방법 및 다운로드 [내부링크]

전세계약이 만료되었는데도 집주인이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경우에는 전세보증금반환 내용증명서를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전세보증금반환 내용증명서란 전세금 반환에 대한 요구사항을 서면으로 통지하는 방법으로, 임대인에게 법적인 책임을 강조하고 증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전세보증금반환 내용증명서의 작성방법과 보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세보증금반환 내용증명서란? 전세보증금반환 내용증명이란 전세계약이 종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임대인이 전세금을 돌려주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 임차인이 임대인에게 보내는 서면입니다. 이 서면은 우체국에서 발송 사실과 내용을 공적으로 증명해 주는 내용증명 우편으로 보내야 합니다. 내용증명 우편은 상대방에게 통지할 내용을 정확하고 ..

청약 일정 및 무순위 아파트 청약 정보(11.06) [내부링크]

11.6일 청약 일정 및 무순위 아파트 청약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청약일정은 청약홈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청약일정(11.6) 계약취소 아파트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계약취소주택 공급위치 및 세대수 공급위치 경기도 하남시 감일중앙로 80 (감이동,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공급규모 3세대 입주자모집공고 관련 문의 사업주체 또는 분양사무실로 문의 문의처 031-8040-9740 모집공고문 청약일정 모집공고일 2023-10-31 청약접수 구분 접수기간 접수장소 특별공급 2023-11-06 인터넷 일반공급 2023-11-07 인터넷 당첨자발표일 2023-11-10 계약일 2023-11-17 ~ 2023-11-17 공급대상 주택구분 주택형 주택공급면적 일반 특별 계 민영 084.8934A 109.9171..

반영구화장사 자격증 취득 지금 상담받아 보세요 [내부링크]

반영구 화장사란? - 고객이 요구하는 수준의 눈썹 이미지와 형태를 제안 하는 직무룰 수행하고 이미지 메이킹이 가능한 역할을 수행한다.(시술제외) - 본인이 원하는 얼굴에 맞게 눈썹 형태의 스케치가 가능하면 이미지의 변화를 줄수 있도록 상담하는 직무를 수행한다.(시술제외) 특색있는 자격증을 원하나요? 반영구 화장사를 추천드립니다. 무료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