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ad의 등록된 링크

 e-ca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4건입니다.

열두번째.CSWA (솔리드웍스자격증) - Question 6 [내부링크]

Question 6. Part (Tool Block) - Step 4. Modify this part in SOLIDWORKS. Unit system: MMGS (millimeter, gram, second) Decimal places: 2. Part origin: Arbitrary All holes through all unless shown oth..

열한번째.CSWA (솔리드웍스자격증) - Question 5 [내부링크]

Question 5. Part (Tool Block) - Step 3 Modify the part in SOLIDWORKS. Unit system: MMGS (millimeter, gram, second) Decimal places: 2 Part origin: Arbitrary All holes through all unless shown otherw..

열번째.CSWA (솔리드웍스자격증) - Question 3 and 4 [내부링크]

Question 3. Part (Tool Block) - Step 1 Build this part in SOLIDWORKS. Unit system: MMGS (millimeter, gram, second) Decimal places: 2 Part origin: Arbitrary All holes through all unless shown otherw..

아홉번째. CSWA (솔리드웍스자격증) - Question 2 [내부링크]

Question 2. Build this part in SolidWorks. Material: 6061 Alloy. Density = 0.0027g/mm^3 Unit system: MMGS (millimeter, gram, second) Decimal places: 2. Part origin: Arbitrary A = 100. All holes thro..

여덜번째. CSWA (솔리드웍스자격증) - Question 1 [내부링크]

Question 1. Build this part in SolidWorks. Unit system: MMGS (millimeter, gram, second) Decimal places: 2. Part origin: Arbitrary A = 63mm, B = 50mm, C = 100mm. All holes through all. Part material:..

프로젝트 6강.별(Star)만들기 [내부링크]

미국의 모건스탠리 캐피털 인터내셔널(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사가 작성, 발표하는 세 계 주가지수를 말한다. MSCI 지수는 MSCI Barra(MSCI는 2004년에 Barra를 인수해 MSCI Barra(바라) 로 불리고..

[5] CON3- Part Type 만들기 [내부링크]

국제통화기금(IMF) 회원국은 단기적인 국제수지문제 발생시 쿼타(quota)의 600%까 지 IMF로부터 자 금을 인출할 수 있는데 국제수지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약속만으로 쿼타의 25%까지는 인출이 가 능하며 자..

프로젝트 5강. 하트(Heart) 만들기 [내부링크]

영국의 FTSE 인터내셔널사가 작성, 발표하는 세계 주가지수를 말하며 ‘FT 지수’라고도 한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투자하는 대형 펀드, 주로 유럽계 펀드의 운용에 중요한 기준이 되는 투자 지표이며 미국의 MSCI..

프로젝트 4강. Faucet 모델링 방법론1안 [내부링크]

PAC(Planned Amortization Class)는 조기상환 속도에 대한 상한 및 하한을 사전에 지정 하여 조기상환 속도 변화에 따른 현금흐름의 불확실성을 완화하는 상품이다. 조기상환 속도가 지정된 범위 내에 있을 경우 P..

프로젝트 3강. Heart 통 만들기 [내부링크]

환경권(environmental rights)이란 모든 국민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인간답게 살 수 있는 권 리를 말한다. 헌법에 나와 있는 환경권의 정의에 따르면, 모든 국민은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 할 권..

프로젝트 2강. 돌출컷의 응용 [내부링크]

개인을 대상으로 모집한 자금을 고수익 또는 위험회피 등을 목적으로 국제증권시장이나 국제외환시 장에 투자하는 사적투자조합 또는 투자계약을 말한다. 헤지란 본래 위험을 회피, 분산시킨다는 의미이 지만 헤지..

솔리드웍스 25강. 암나사 표현하기(회사규격용) [내부링크]

페더럴펀드(federal funds)는 미 연방준비은행에 지급준비금 예치의무가 있는 예금은행이 지급준비금 과부족을 조절하기 위해 여타 예금은행, 정부보증기관(government-sponsored enterprises) 등으로부 터 무담보..

솔리드웍스 24강. 수나사 표현하기(요청강좌) [내부링크]

펀드에 관련된 금융기관을 보면 펀드를 판매하는 판매회사(증권사, 은행, 보험사), 투자운용을 지시하 는 자산운용회사, 투자운용 지시를 실행하고 자금 및 자산을 관리하는 신탁회사 등으로 구성된다. 펀드를 구..

솔리드웍스 23강. 나선형곡선이용하기(요청강좌) [내부링크]

펀드(fund)란 다수의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아 전문적인 운용기관인 자산운용사가 주식, 채권, 부동산 등 자산에 투자하여 운용한 후 그 실적에 따라 투자자에게 되돌려주는 금융상품이다. 「자본시장과 금융..

솔리드웍스 22강. 돌출보스와 돌출컷의 기본 예제(요청자료) [내부링크]

파생금융상품(financial derivatives)은 그 가치가 통화, 채권, 주식 등과 같은 기초금융 자산(underlying asset)의 가치변동에 의해 결정되는 금융상품을 말한다. 계약형태에 따라 크게 선도계약(forward contra..

프로젝트 1강. Bottle Making [내부링크]

프로젝트 강좌는 실제 교육생에 한해 제공되는 곳이기에 상세한 설명과 각 메뉴의 아이콘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본 교육생들 중에 프로젝트반 또는 제품디자인과정을 진행하시는 분들께만 기술적인 공유를 시작하..

솔리드웍스 35강. 곡면에 두께주기(솔리드화) [내부링크]

물품을 수입하되 이를 국내에 반입하지 아니하고 가공하지 않은 원형 그대로 직접 제3국으로 수출하는 형태의 무역거래를 말한다. 중계무역업자는 수출입의 당사자로서 자기 책임 하에 수입 및 수출을 하고 대금결..

솔리드웍스 34강. 면 대치(Reflace Face) [내부링크]

수출입 양 당사자 간의 물품거래가 제3국 상인의 중개로 이루어지는 무역형태를 말한다. 거래물품은 제3국 상인을 거쳐서(제3국에 일단 양륙) 인도되는 예도 있으나 수출자로부터 수입자에게 직접 보내어지는 것이..

솔리드웍스 33강.곡면 자르기 (Surface Trim) [내부링크]

생산과정에서 원재료, 광열비, 간접비 등으로 소비된 비내구재 및 서비스를 말하는 것으로써 고정자산의 유지보수를 위한 지출 등이 포함되고 중고품과 폐품의 순판매액은 차감된다. 중간소비(intermediate consum..

솔리드웍스 32강. 곡면채우기 (Surface Fill) [내부링크]

이것을 투자자 입장에서 보면 자산 듀레이션이 당초 예상보다 줄어들어 국채 추가 매입 등 자산 듀레이션을더 늘려야 하는 문제(반대로 시장금리가 상승하는 경우에는 자산 듀레이션이 당초 예상 보다 늘어나 보유..

솔리드웍스 31강. Fill Surface (면 채우기)와 면 붙이기 [내부링크]

주택저당증권은 일반 채권과는 다른 특징을보유하고 있다. 보통 채권은 발행자가 원리금 상환을 부담 하는데 반해 MBS는 통상기초자산을 특수목적회사(SPC)에 이전하고 SPC가 발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원리금 상환..

솔리드웍스 30강. 로프트 곡면(Loft Surface) 두번째 [내부링크]

주식이 장내시장에서 매매되기 위해서는 상장이라는 등록절차를 거쳐야 한다. 유통시장에서 투자자의 매매주문은 투자중개업을 영위하는 금융투자회사를 거쳐 한국거래소에서 체결 되며, 이에 따른 결제는 매매일..

솔리드웍스 29강. 로프트곡면(Loft Surface) 첫번째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주식 유통시장에는 유가증권시장, 코스닥시장, 코넥스시장, K-OTC시장이 있다. 이 중 유가증권시장, 코스닥시장 및 코넥스시장은 한국거래소에서 개설・운영하는 장내 시장이며, K-OTC시장은 장외시장..

솔리드웍스 28강. 스윕곡면(Swept Surface) 다섯번째 [내부링크]

주식시장은 주식회사의 지분권을 표시하는 유가증권인 주식이 거래되는 시장이다. 주식시장은 기업공개, 유상증자 등을 통해 주식이 새롭게 공급되는 발행시장과, 이미 발행된 주식이 투자자간에 거래되는 유통시..

솔리드웍스 27강. 스윕곡면(Swept Surface) 세번째 [내부링크]

EPS는 통상 1년 동안 기업이 주식 1주당 얼마나 많은 이익을 창출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가 된다. EPS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기업의 경영실적이 양호하고 배당여력도 많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주가의 상승요인으로..

솔리드웍스 26강. 스윕곡면(Swept Surface) 두번째 [내부링크]

옵션의매도자는 매수자에게 옵션을 제공하고 매수자는 그 대가로 프리미엄(옵션가격)을 지급 한다. 콜옵션 매수자는 만기일에 기초자산가격(코스피200 종가 등)이 행사가격을 넘어서 면 권리를 행사할 유인이 발생..

솔리드웍스 25강. 스윕곡면(Swept Surface) 첫번째 [내부링크]

주가지수옵션(stock index options)은 주가지수(기초자산)를 만기일에 사전에 약정한 가격(행사가격)으로 매입하거나 매도할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파생금융상품으로서 매입권리인 콜옵션(call option)과 매도..

솔리드웍스 24강. 회전곡면(Revolve Surface) [내부링크]

스프레드거래는 만기나 기초자산이상이한 주가지수선물간의 가격차이를 이용하여 수익을 획득할 목적으로 양 종목의 매입・매도포지션을 동시에 보유하는 거래를 말한다. 이는 기초자산이 동일한 주가지수선물의..

솔리드웍스 23강. 돌출곡면기능의 또 다른 예입니다. [내부링크]

투기거래는 현물포지션 보유여부에 관계없이 선물 자체의 매매차익을 겨냥한 거래이다. 약정금액의 일부만으로 선물을 매매할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해 레버리지 효과(leverage effect)가 발생하므로 현물투자보다..

솔리드웍스 22강. 돌출곡면(Extrude Surface) [내부링크]

주가지수선물의 거래유형으로는 헤지거래, 투기거래, 차익거래, 스프레드거래 등이 있다. 헤지거래는 현물(주식)포지션과 반대방향으로 선물을 매수 또는 매도함으로써 현물시장에서 주가변동의 위험을 회피하는..

솔리드웍스 21강. Pad [내부링크]

금융업무에 컴퓨터 및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하여 자동화 및 전자화(Network 화)를 구현하는 것을 말한다. 국내의 전자금융거래법에서는 이러한 전자금융거래를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

솔리드웍스 20강. Busing [내부링크]

우리나라 경제전체의 모든 산업을 대상으로 재화와 용역에 대한 생산활동의 흐름과 변화를 월별지수로 나타낸 것이다. 모든 재화와 용역의 생산수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종합지표로 업종별로 생산증감의 방향이..

솔리드웍스 19강. Belt Pulley [내부링크]

생산유발계수를 이용하여 각 산업 간의 상호의존관계의 정도를 전산업의 평균치를 기준으로 한 상대적 크기로 표시한 것이 영향력계수와 감응도계수이다. 전방연쇄효과는 감응도계수를 이용하여 파악한다. 감응도..

솔리드웍스 18강. Collar [내부링크]

부실화 소지가 있는 금융기관(은행, 보험사, 저축은행, 금융투자업자, 여전사 등)에 대하여 부실화가 크게 확대되기 전에 적절한 경영개선조치를 취함으로써 조기에 경영을 정상화시키고 경영 정상화 가능성이 없..

솔리드웍스 17강. Cover [내부링크]

국민처분가능소득(NDI; National Disposable Income)은 한 나라 경제 전체가 소비나 저축으로 자유로이 처분할 수 있는 소득으로 거주자와 비거주자간의 소득이전이 반영된 것이다. 국민총처분가능소득중 소비되지..

솔리드웍스 16강. Drive Pullery [내부링크]

자국통화와 여타 외국 통화가 국내외환시장에서 직접적으로 거래되지 않는 경우 각각의 시장에서 결정되는 가격을 이용해 산출하는 환율을 말한다. 원/달러 환율이 1,100원이고, 일본 동경 외환시장에서 엔/달러..

솔리드웍스 15강. Breaker Plate [내부링크]

정부의 지출과 조세를 정책수단으로 사용하는 정부의 제반 정책을 일컬어 재정정책이 라고 한다. 재정정책의 목표는 일반적으로 완전고용, 물가안정, 국제수지 균형, 경제성장, 소득재분배 등이 있다. 그러나 좁은..

Layout 13강. 전원층외 아트웍파일 출력하기(마무리).hwp [내부링크]

금융시장은 거래 금융상품의 만기를 기준으로 단기금융시장(money market)과 자본 시장(capital market)으로 구분되는데 자본시장은 만기 1년 이상의 장기채권이나 만기가 없는 주식이 거래되는 시장을 말한다...

Layout 12강. CAM 데이타 출력하기.hwp [내부링크]

취업자도 아니고 실업자도 아닌 상태로 인해 비경제활동인구로 분류되었지만 취업 가능성과 의사 등을 고려하여 잠재적인 측면에서 경제활동인구로 간주되는 잠재취업가 능자와 잠재구직자를 합한 개념이다. 이러..

Layout 11강. 설계검증.hwp [내부링크]

잠재GDP성장률은 노동이나 자본 등의 자원을 최대로 활용하였을 때 유지되는 실질 GDP의 증가율로서 한 나라 경제의 최대성장능력을 의미한다. 잠재GDP는 일정한 잣대 로 추계할 수 없는 추상적인 개념이어서, 추..

Layout 10강. Copper Pour설정하기.hwp [내부링크]

작업증명(proof-of-work)은 제3자로부터의 서비스 요청(request)이 악의적인 공격 (spam 또는 DoS, Denial of Service)이 아님을 증명하기 위해서, 자원이 소모되는 작업을 추가로 수행할 것을 요구하는 것을 의..

Layout 9강. Net설정하기.hwp [내부링크]

희소성이 높지 않고 아무런 대가를 치르지 않아도 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재화를 말한다. 이는 희소성을 가지며 경제적 거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경제재(economic goods)의 반대 개념이다. 자유재(free goods)는..

Layout 8강. 배선하기.hwp [내부링크]

협정을 체결한 국가 간에 상품이나 서비스 교역에 대한 관세 및 무역장벽을 철폐함으 로써 무역특혜를 서로 부여하는 협정을 말한다. 자유무역협정(FTA; Free Trade Agreement)은 그동안 유럽연합(EU)이나 북미자..

Layout 7강. 부품의 이동과 회전(편집하기).hwp [내부링크]

1968년 프리드먼(M. Friedman)이 처음 제시한 개념으로, 경제의 균형상태에서 상품시 장과 노동시장 등의 구조적 요인에 의해 결정되는 실업률을 말한다. 이는 노동시장의 구조적・마찰적 요인에 의해 결정되는..

Layout 6강. Design Rules 정의하기.hwp [내부링크]

상품의 특성 때문에 시장에서 자연스럽게 생겨난 독점을 말한다. 자연독점(natural monopoly)은 생산규모가 커질수록 생산비용이 계속 낮아지는 규모의 경제(economies of scale)가 존재할 때 발생한다. 규모의..

Layout 5강. 회로도를 레이아웃으로 보내기.hwp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특수목적기구(special purpose vehicle)가 자산보유자로부터 자산을 양도 ‧ 신탁 받아 이를 기초로 유동화증권을 발행하고 해당 유동화자산의 관리・운용・처분에 의한 수익이나 차입금으로 유동화증..

Layout 4강. Board 레이아웃 만들기.hwp [내부링크]

금융기관이 보유한 자산에 대해 건전성 여부를 분석하여 불건전자산의 발생을 예방하 고 이미 발생한 불건전자산에 대하여는 조기 정상화를 촉진함으로써 자산운용의 건전화 도모를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금융기..

Layout 3강. Library 구조의 이해.hwp [내부링크]

자본재에 대한 사용 가능 햇수(내용연수)의 연장을 목적으로 한 대수선 또는 개보수나 생산성 또는 생산되는 재화의 질과 양을 현저하게 향상시키는 지출을 말한다. 즉 기계, 설비, 구조물 또는 기타 고정자산에..

Layout 2강. Tools의 옵션창 정리.hwp [내부링크]

자본이란 재무상태표상 자산에서 부채를 차감한 금액으로 순자산(net worth)으로 불리기도 하며, 납입자본 및 이익잉여금 등으로 구성된다. 자본은 사업을 시작하거나 유지하기 위한 핵심 자금으로, 영업활동을..

Layout 1강. 툴바의 이해와 용어정리.hwp [내부링크]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설립 직후인 1961년 12월 금융 및 실물 부문에서의 자유 로운 거래를 촉진시키기 위하여 양대 자유화규약인 자본이동자유화규약과 경상무역외 거래자유화규약을 제정하였다. 두 규약은..

Logic 12강. Layout Netlist와 Basic Scripts Wizard 사용하기.hwp [내부링크]

증권거래법, 간접투자자산운용업법, 신탁업법 등 자본시장 관련 6개 법률을 통합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2009년 2월 시행)을 말한다. 동 법률의 목적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규제를..

Logic 11강. 디자인툴바를 이용하여 회로도 작성하는 방법을 익힌다..hwp [내부링크]

재화 및 서비스를 생산하기 위하여 투입한 자본의 양과 그 결과 생산된 산출물의 양의 비율을 자본생산성(capital productivity)이라 한다. 이와 비교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기 위하여 투입한 노동의 양과..

Logic 10강. 74LS08 라이브러리 만들기.hwp [내부링크]

자본거래의 자유화란 직접투자나 간접투자를 불문하고 정부 혹은 민간이 제3국과의 사이에 자본을 사용 목적, 방법 등에 대해 어떠한 간섭도 받지 않은채 자유롭게 공급 또는 도입하고 나아가 동 자본의 원금과..

Logic 9강. 라이브러리구조의 이해와 제작방법.hwp [내부링크]

자발적 실업이란 일할 의사가 있어 고용되기를 원하지만 현재의 임금수준이 낮다고 생각하여 스스로 일하고 있지 않는 상태에 있는 실업이다. 자발적 실업은 완전고용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완전고용은 경제활동..

Logic 8강. Drafting메뉴를 활용하여 시트보드만들기.hwp [내부링크]

경제정책을 입안하고 시행하는 과정은 간단하지 않다. 정책의 효율성을 점검해야 하며, 효율성이 입증되었다고 해도 경기상황에 대한 정보수집과 예측, 정책입안, 입법절 차 등을 거쳐 실제로 정책을 시행하기까..

Logic 7강. Tools(Option환경설정).hwp [내부링크]

총자본 중에서 자기자본이 차지하는 비중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재무구조 지표이다. 자기자본은 금융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기업이 장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안정된 자본이 므로 이 비율이 높을수록 기업 재무구..

Logic 6강. 툴바의 이해 [내부링크]

신용카드나 전화카드와 같이 얇은 플라스틱 카드에 자성체 물질을 띠 모양으로 입히고 필요한 정보를 기록한 카드이다. 신용카드의 자기띠(magnetic stripe)에는 국제표준화기 구(ISO)가 정한 기준에 따라 카드..

솔리드웍스 14강. 파트합치기 기능의 이해 [내부링크]

2000년대 후반까지 CD 금리는 주택담보대출의 주된 준거금리로 활용되어 왔다. 그러 나 CD금리와 시장금리간 괴리가 확대되는 등 문제가 발생하자 금융당국과 은행연합회는 은행과의 협의를 거쳐 새로운 대출 준거..

솔리드웍스 13강. 회전보스와 로프트컷 예제 [내부링크]

국민경제 내에 존재하는 자금의 흐름은 실물거래와 관련하여 일어나는 산업적 유통과 채권과 채무의 변동을 나타내는 금융적 유통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경제활동을 올바르게 분석하기 위해서는 양 거래를 연결..

솔리드웍스 12강. 로프트보스의 프로파일툴바 [내부링크]

CMS(Cash Management Service)공동망은 금융기관을 통해 대량의 출금 및 입금서비 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금융결제원이 1996년 8월부터 가동하였다. 먼저 출금이체 서비스는 각종 상품 판매대금, 서비스 이용대..

솔리드웍스 11강. 회전보스의 얇은피쳐 기능 [내부링크]

입금이체(credit transfer)는 지급인이 자신이 거래하는 금융기관에 지급을 지시하여 이체금액을 수취인의 계좌로 입금하도록 하는 계좌이체 방식을 말한다. 지급인의 지급지 시에 의해 지급인의 계좌에서 출금이..

솔리드웍스 10강. 피쳐툴바의 구배주기 [내부링크]

일중당좌대출제도는 한은금융망의 자금결제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은행 참가기관에 대하여 영업시간 중 일시적인 결제부족자금을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제도로 2000년 9월 도입되었다. 일중당좌대출은 한국은행에..

솔리드웍스 9강. 돌출기능의 구배기능 [내부링크]

일중RP제도는 총액결제시스템에서 중앙은행이 참가기관에게 환매조건부증권매매 (RP)를 통해 당일 상환을 조건으로 결제에 가용할 수 있는 일중유동성을 제공하는 방법이 다. 총액결제시스템에서는 지급지시를 건..

솔리드웍스 8강. 돌출기능의 얇은피쳐 활용방법 [내부링크]

개발도상국의 수출 확대 및 공업화 촉진을 위하여, 선진국이 개발도상국으로부터 수입되는 농수산물, 공산품 및 반제품에 대하여는 아무런 조건 없이 “일반적”으로 무관세 또는 저율의 관세를 부과하는 관세 상..

솔리드웍스 7강. 직각돌출컷을 각도로 돌출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슬람금융이란 이슬람교 율법인 샤리아(Shariah)에 따라 행해지는 금융을 말한다. 이슬람교 율법인 샤리아에서는 이자금지, 도박금지, 불확실거래금지 등을 명시하고 있어 서 이슬람금융은 그 운용방식이 일반금..

솔리드웍스 6강. 선 스케치를 이용하기 [내부링크]

의중임금이란 유보임금이라고도 하는데 특정 근로자로 하여금 노동을 공급하게 하기 위해 지불해야할 최소한의 임금을 말한다. 다시 말해 노동을 공급할 의사가 있는 근로자 가 받고자하는 최소한의 임금이라고 할..

솔리드웍스 5강. 작업순서도를 조절하는 방법 [내부링크]

은행인수어음(BA) 은행의 단기무역신용공급방식의 하나로 수출입대금결제를 위해 발행된 환어음을 은 행이 인수(accept)하는 것을 말하며, 은행이 어음상의 지급의무를 부담한 것이므로 그 신용도가 높아 BA 시장..

솔리드웍스 4강. 복잡해보이는 형상 쉽게 모델링하는 방법 [내부링크]

은행의 건전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감독당국의 직접적인 감독 이외에 예금자, 채권자 및 주주 등 이해관계자에 의한 시장규율(market discipline)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은행은 이해관계자에게 금융기관에 관한..

솔리드웍스 3강. 다양한 스케치편집 기능 익히기 [내부링크]

은행권의 위조방지를 위한 장치의 하나로 은행권용지에 삽입된 플라스틱 또는 금속으 로 된 가는 선형필름을 말하며, 삽입된 필름의 문양 또는 글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은선(security thread)에는 현용 천원권..

솔리드웍스 2강. 돌출보스의 중간평면기능 예제 [내부링크]

유통시장(또는 제2차 시장, secondary market)은 이미 발행된 채권, 주식 등 유가증권 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매매되는 시장을 말한다. 유통시장은 발행시장에서 발행된 유가증 권의 시장성과 환금성을 높여주고 자..

솔리드웍스 1강. 돌출보스와 돌출컷 기본 익히기 [내부링크]

유리보는 영어 ‘Euro Interbank Offered Rate’의 줄임말이다. 유로화를 단일통화로 하는 유럽연합(EU) 12개 회원국이 국제 금융거래 시 기준으로 사용하기 위해 1999년 1월 1일부터 산출, 적용한 금리로, 유럽연..

Logic 5강. 오아캐드 캡쳐를 PADS 로직으로 불러오기 [내부링크]

#1. 오늘의 주제는 요청에 의해 제작된 것입니다. 질문은 오아캐드 캡쳐에서 그린도면을 패즈의 로직으로 불러오는 방법 입니다. 어떻게 진행하는지 절차를 적어보았습니다. 먼저, 오아캐드의 캡쳐를 실행하고 Ne..

Logic 4강. Library Manager 메뉴창을 활용하기 [내부링크]

# Pads의 Logic과 Layout 프로그램에 있는 Library Manager에 관해 알아봅니다. 먼저 Logic의 File 메뉴에서 Library..을 선택합니다 # Library Manager 패널창의 이해 1. 등록된 라이브러리를 선택하는 창입니다..

Logic 3강. Schematic Toolbar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 스케메틱 툴바의 아이콘에 대한 설명을 진행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사이즈로 확대가 됩니다.) - Select : 선택모드입니다. - Move : 객체를 이동할때 사용합니다. (예, 부품, 신호선, 텍스트, 도형..

Logic 2강. Selection Fillter Toolbar를 확실하게 알아본다.!! [내부링크]

# Selection Fillter Toolbar에 대해 알아봅니다. 첨부된 이미지에서 제일윗쪽 (왼편)기준에서 오른쪽방향으로 기능에대한 설명을 진행합니다. 첨부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으며, 사용하는 버전은 P..

Logic 1강. Interface 구조와 Standard Toolbar의 정리 [내부링크]

[1]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볼수 있습니다. Logic 프로그램 사용법에 관한 강좌를 진행합니다. 첫번째 시간으로 인터페이스의 구성에 대해 알아봅니다. 1. Project Explorer 2. Selection Fil..

1강. 저항의 개념과 특성 [내부링크]

저항이란? 전기의 흐름을 방해하여 전기가 잘 흐르지 못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물질은 자유전 자의 이동에 따라 전기적인 성질을 가지게 되는데 자유전자가 그 물질을 통과할 때 물질을 구성하고 있는 원자에 의..

[PADS 과정] - 8주완성 [내부링크]

PADS 교육을 원하시는 분들은 CAD교육을 별도로 진행합니다. CAD를 이용하여 PCB Decal을 제작하는 방법을 익히기 위해서 입니다. 위의 기능들은 포함한 아트웍 제작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교육문의 : 010-725..

[ORCAD실무과정] - 8주완성 [내부링크]

위의 기능들은 포함한 아트웍 제작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교육문의 : 010-7251-7755(상담폰) / 032-362-7722.7733

[솔리드웍스] 8주완성 [내부링크]

[솔리드웍스 단과과정] 교육분야 : 기계설계, 판금설계, 제품설계 및 금형설계 분야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교육회수 : 주3회와 주4회로 나뉘며 총 8주로 완성됩니다. 교육내용 : 파트 / 곡면 / 어셈블리 / 도면 /..

[솔리드웍스 CSWP과정] - 6주 합격보장반 [내부링크]

권장 교육 과정 : SOLIDWORKS Essentials, SOLIDWORKS 도면, 고급 부품 모델링 및 고급 어셈블리 모델링. 참고 : 이 시험에는 반드시 SOLIDWORKS 2015를 사용해야합니다. 이전 버전을 사용하면 일부 테스트 파일을..

차단기와 차동 변압기 그리고 차동 복권 [내부링크]

◆ 차단기 (Circuit Breaker ) 보통의 회로 상태에서는 수동으로 회로를 개폐할 수 있고 단락고장 등의 이상 상태 에서는 회로를 자동 차단하도록 설계된 장치 ◆ 차동 변압기 (Differential Transformer) 코일축..

'700만병 판매 돌파 기념' 여에스더 유산균 최대 7% 추가 세일 [내부링크]

'700만병 판매 돌파 기념' 여에스더 유산균 최대 7% 추가 세일

'연말 선물' 요즘 인싸들의 남자친구 부모님 선물, 금시조 영월죽염! [내부링크]

'연말 선물' 요즘 인싸들의 남자친구 부모님 선물, 금시조 영월죽염!

구글 선정 '2018 올해를 빛낸 앱' 여행필수앱(설치형) - 트리플 [내부링크]

구글 선정 '2018 올해를 빛낸 앱' 여행필수앱 - 트리플

주식어플(설치형) 개인투자자들의 필수 주식어플 스톡킹!! [내부링크]

개인투자자들의 필수 주식어플 스톡킹! 전문가 리딩 받아보세요

면역 세포중 핵심인 NK세포 무료 검사, 지금 신청해보세요 [내부링크]

면역 세포중 핵심인 NK세포 무료 검사, 지금 신청해보세요

정현파와 제동권선 그리고 조도와 조속기 [내부링크]

◆ 정현파 (Sine Wave) 시간 혹은 공간의 선형함수의 정현 함수로서 나타내어지는 파를 말함. ◆ 제동권선 (Damper Winding) 난조 방지 권선이라고도 하며, 동기 발전기에서 난조를 방지하여 고른 회전을 위해 두..

정류기 변압기와 정전기 그리고 정전유도와 정전용량 [내부링크]

◆ 정류기 변압기 (Rectification T ran s form er ) 교류 계통의 기본 주파수로 동작하는 변압기로 정류기의 주전극에 도전적으로 접속 되어 있는 출력권선(직류 권선)을 가지고 있는 것. ◆ 정전기 (Static Elec..

전자유도와 전자장 그리고 전해콘덴서와 정류 [내부링크]

◆ 전자 유도 (Electromagnetic Induction ) 코일 중을 통과하는 자속이 변화하면 코일에 기전력이 생기는 현상 ◆ 전자장 (Electromagnetic Field ) 전하는 공간에 전계를 만들고 이동하는 전하 즉, 전류는 그 주..

전압과 전위 그리고 전자력의 정의 [내부링크]

◆ 전압 (Voltage ) 전류를 흘리는 전기적인 압력. 기호는 V. 1V는 1Ω 의 저항을 통해서 1A의 전류를 흘 리는 데 필요한 전압 ◆ 전위 (Electric Potential ) 전계의 방향을 거슬러 전하를 움직이려면 일이 필요..

전기자 반작용, 전동기, 전류, 전력, 전력량, 전속 [내부링크]

◆전기자 반작용 발전기, 전동기에 있어서 전기자 전류에 의해 생기는 자속이 주계자의 자속 분포를 일그러지게 하고 그 결과 전동기 속도나 발전기의 전압 변동율 등에 영향을 미침. ◆ 전동기 전기에너지를 기계..

임피던스의 뜻? 자기저항과 자기저항율 그리고, 전계강도와 전기자의 용어 [내부링크]

◆ 임피던스 (Impedance ) 전기 회로에 교류를 흘렸을 경우에 전류의 흐름을 방해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값 ◆ 자기 저항 (Reluctance ) 자기 회로에서의 자속이 통과하기 어려운 정도를 말함. ◆ 자기 저항율 (Rel..

유전손과 유전체 그리고 유효전력에 대해 [내부링크]

◆ 유전손 (Dielectric Los s ) 유전체에 교류 전계를 가했을 때 생기는 손실 ◆ 유전체 (Diele ctricsubstanc e ) 유전체는 절연물을 말하지만 절연물을 평행 전극판 사이에 넣으면 전극간의 정전용 량이 커지는..

유도기전력과 위상차, 왜율 그리그 와전류와 옴에 대하여 [내부링크]

◆ 옴 (Ohm ) 전기 저항의 실용단위로 기호는 Ω 을 사용. 1옴이란, 1암페어의 전류가 흐르고 있는 도체의 2점간 전압이 1볼트일 때 그 2점간의 저항의 크기를 말함. ◆ 와전류 (Eddy Current ) 자성체 중에서 자..

역상계전기와 역상분 그리고 유도 전동기와 연속 정격의 용어 정리 [내부링크]

◆ 역상 계전기 (Negative - phase Relay ) 다상 입력량의 역상분에 의해 동작하는 계전기로 3상계에서 주로 사용됨. ◆ 역상분 (Negative - phas e - sequence Component ) 불평형 3상회로를 대칭 좌표법으로 다..

암페어와 오른 나사의 법칙에 대한 용어정리 및 어드미턴스란 [내부링크]

◆암페어 (Ampere ) 전류의 단위. 1 암페어란 진공 중에서 1m의 간격을 두고 평행하게 두어진 무한히 작 은 원형 단면을 갖는 두 줄의 무한 길이의 직선상 도선에 전류를 흘렸을 경우 길이 1m마다 2 x 10- 7N의 힘..

청담 웨딩유 웨딩박람회 및 스드메·혼수 최대 68% 할인, 지금 상담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청담 웨딩유 웨딩박람회 및 스드메·혼수 최대 68% 할인, 지금 상담 신청하세요 상담 신청하기 »

대한민국 1등 실내포장마차, 사나포차 가맹문의 [내부링크]

대한민국 1등 실내포장마차, 사나포차 가맹문의 상담 신청하기 »

집·직장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1년 만에 4년제 대학 졸업! '와이제이독학사' [내부링크]

집·직장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1년 만에 4년제 대학 졸업! '와이제이독학사' 상담 신청하기 »

여덟 살, 부모님 온기 없는 집 [내부링크]

여덟 살, 부모님 온기 없는 집

걱정 마세요, 황혼 아빠 [내부링크]

걱정 마세요, 황혼 아빠

고모할머니만이 유일한 가족입니다 [내부링크]

고모할머니만이 유일한 가족입니다

단칸방 세모녀의 고립 [내부링크]

단칸방 세모녀의 고립

글로벌 스키강사가 지도하는 영어 스키캠프 인원 모집 중! 지금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글로벌 스키강사가 지도하는 영어 스키캠프 인원 모집 중! 지금 신청하세요 상담 신청하기 »

수기분석과 골드패턴으로 당첨률 대폭 상승! '로또재미'를 만나보세요 [내부링크]

수기분석과 골드패턴으로 당첨률 대폭 상승! '로또재미'를 만나보세요 상담 신청하기 »

개인회생 개인파산 상담센터 '법무법인 우주' [내부링크]

당신에게 희망의 날개를 달아드리겠습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상담센터 '법무법인 우주' 상담 신청하기 »

웨딩페어 고객만족도·신뢰도 1위, 강남·인천 IWC 웨딩 초대전 [내부링크]

웨딩페어 고객만족도·신뢰도 1위, 강남·인천 IWC 웨딩 초대전 혜택 사항 종합 건강검진 협약가격 제공 웨딩다이어리 제공 이용후기 URL 주소를 담당 플래너에게 전달하면 8만원 상당 선물 증정! 상담 신청하기 »

월 6,600만원 번다는 PC방 창업, '라이또PC방'과 함께 하세요! [내부링크]

월 6,600만원 번다는 PC방 창업, '라이또PC방'과 함께 하세요 혜택 사항 신규 인테리어 출시 기념 11월 한달동안 계약 고객에 한하여 인테리어 원가 창업 지원! 가맹비 100% 면제 휴게음식점, 흡연 부스 등 각종..

삼성제약 헬스케어 당파워3, 혈당·혈압·혈행을 한번에 관리하세요! [내부링크]

삼성제약 헬스케어 당파워3, 혈당·혈압·혈행을 한번에 관리하세요

LG전자 베스트샵과 함께 하는 '수원웨딩박람회' [내부링크]

LG전자 베스트샵과 함께 하는 '수원웨딩박람회' 상담 신청하기 »

채무의 고통에서 벗어날 가장 빠른 길! 무료법률상담센터에서 상담 받아보세요! [내부링크]

채무의 고통에서 벗어날 가장 빠른 길! 무료법률상담센터에서 상담 받아보세요 상담 신청하기 »

#0002 - 전기 방식의 원리 [내부링크]

전기 방식의 원리 다른 종류의 금속들이 서로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전해질 속에 있을때 상대적으로 비금속인 금속(LessNoble Metal)은 부식되고 상대적 귀금속인 금속은 부식으로 부터 보호된다. 철은 동보다 비금..

과도한 채무로 고통받지 마시고 법무법인 송천에서 무료 상담받으세요! [내부링크]

과도한 채무로 고통받지 마시고 법무법인 송천에서 무료 상담받으세요! 상담 신청하기 »

#0001- 금속의 부식의 원리 [내부링크]

금속 부식의 원리 부식이란 금속이 주위 환경과의 화학적 및 전기 화학적 반응에 의해 파괴되는 것이다. 에너지의 관점에서 금속은 에너지를 방출하며 더욱 안정된 물질로 되돌아가려는 성질을 가진다. 용광로에..

서지 임피던스,심구 농형 유도 전동기,슬립 링,서지 전압,서지 흡수기,선간 전압,선로 상수, 선로 전류,소호각,송전 손실, [내부링크]

◆ 서지 임피던스 (Surg e Impedanc e ) 안테나 등 평행 2선식 선로를 대칭 4단자 회로라고 생각한 선로의 임피던스 ◆ 서지 전압 (Surg e Volt ag e ) 낙뢰 등에 의한 충격성이 높은 이상 전압 ◆ 서지 흡수기 (S..

사이리스터 모터,상호 유도,상호 인덕턴스,상호 임피던스,서미스터,서미스터 전력계, 서지 (Surge) [내부링크]

◆ 사이리스터 모터 (Thyris tor Motor ) 사이리스터를 위상 제어함으로써 직류전동기의 정류자 작용을 시켜 직류전원으로 동 기 전동기를 운전하여 변속이나 역전제어를 하도록 한 전동기 ◆ 상호 유도 (Mutual I..

브리지형 계전기 ,비돌극기,비동기기,비동기 조상기 , 사이리스터,사이리스터 인버터 [내부링크]

◆ 브리지형 계전기 (Bridge type Relay ) 영구자석의 자속과 입력전류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자속이 병렬로 동작하도록 만들어 진 유도 계전기 ◆ 비돌극기 (Non - salient Machine ) 돌출한 계자극을 갖지 않은..

복권 전동기,부하 용량, 부하율, 분권 발전기, 분권 전동기, 불평형 부하 [내부링크]

◆ 복권 전동기 (Compound Motor ) 주자극의 계자 권선에 전기자 권선과 병렬로 분권 계자 권선과 직렬의 직권 계자 권 선을 갖는 직류 전동기 ◆ 부하 용량 (Load apacity ) 전기기기의 온도 상승, 최대 토크, 정..

변압기,변전소,보상기,보호 계전기,복권 발전기 [내부링크]

◆ 변압기 (Transform er) 하나의 회로에서 교류전력을 받아 전자유도작용에 의해 다른 회로에 전력을 공급하 는 정지기일반적으로 트랜스라고 부르는 변압 장치로서 예를 들면, 110V에서 220V 또는 220V에서 110V..

무부하손,무부하 포화전압,무정전 전원장치,무효(전류,전력) [내부링크]

◆ 무부하손 (N o - load Loss ) 전기기기를 무부하로 운전하고 있을 때 생기는 손실. 회전기기의 경우에는 기계손(축 받이 마찰손, 브러시 손, 풍손)이 포함됨. ◆ 무부하 포화전압 (N o - load Saturation Volt..

리액턴스,맥동율,맥동(전동기,전류,브리지, 전자방정식 ) [내부링크]

◆ 리액턴스 (Reactance ) 전기회로에서 직류전류를 방해하는 것은 저항뿐이지만 교류전류는 방해 및 양이 시 시각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저항 이외에 전류를 방해하는 저항성분이 있는데 이 저 항 성분을 리액턴..

동기 리액턴스, 동기 속도, 등가 회로, 루멘, 리니어 리액터, 리액터 ,시동 전동기 [내부링크]

◆ 동기 리액턴스 (Synchronous Reactance ) 누설 리액턴스와 전기자 반작용 리액턴스가 합성된 리액턴스 ◆ 동기 속도 (Synchronous Speed ) 회전 자계의 극수와 교류전원의 주파수로 정해지는 회전 자계의 속도...

도플러 효과 돌극기 돌극 계자 동기 발전기 동기 임피던스 동기 전동기 동기 조상기 [내부링크]

◆ 도플러 효과 (Doppler Effect ) 음원과 듣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접근하고 있을 때 음파는 높게 들리고, 멀어지고 있 을 때는 낮게 들림. 이러한 현상을 도플러 효과라 함. ◆ 돌극기 (Salient Pole Machine )..

누전 차단기 단권 변압기 단상 변압기 단상 유도 전동기 대역 압축 도전율 도전 전류 [내부링크]

◆ 누전 차단기 비충전 금속부의 전압이나 누설전류에 의한 전원의 불평형 전류가 소정의 값을 초과 했을 때 전원을 차단하도록 한 장치 ◆ 단권 변압기 (Auto T ran sf orm er ) 하나의 권선을 1차와 2차로 공용..

뇌 서지 누설 리액턴스 누설 변압기 누설 인덕턴스 누설 자속 누설 전류 [내부링크]

◆ 뇌 서지 (Lightning Surge ) 뇌에 의해서 송전선로에 생기는 이상전압. 직격 뇌 서지와 유도 뇌 서지가 있으며, 이 이상전압은 파고값이 매우 높고 송전선로의 경과지에 따라서는 발생빈도도 높으 며 송전선로..

규소강판 난조 방지 권선 내부전계 내철형 변압기 네온 변압기 뇌격 [내부링크]

◆ 규소강판 (Silicon S teel Plate ) 철(Fe)에 5% 이내의 규소(Si)를 가한 것을 압연한 철판으로 자기적 특성이 좋고 저항율도 높으므로 전력 기기 뿐만 아니라 전원 변압기, 계전기 등의 저주파용 자심으로써 널..

과전압 과전압계전기 광기전효과 교류밸런시 권선형회전자 권철심 [내부링크]

◆ 과전압 (Ov erv olt ag e ) 전기분해에서 수소나 산소를 발생하는데 백금흑 등의 전극을 사용할 때 평형 전위보다 어느 전압만큼 높게 하면 가스가 발생하는 이때의 전압을 과전압이라 함. ◆ 과전압 계전기 (O..

고조파 고주파 공기차단기 공칭변압비 공칭 정격 과부하 과전류 [내부링크]

◆ 고조파 (Harm onic W av e ) 주기파 또는 주기 변화량에 있어서 기본파 주파수의 정배수 주파수를 가진 성분을 말함. 예를 들면, 기본파의 3배 주파수를 가진 파를 제3고조파라 함. ◆ 고주파 (Hig h Frequency..

가변인덕터 가변저항기 가변콘덴서 계전기 고전력 스위칭용 반도체 [내부링크]

◆ 가변 인덕터 (A djust able Inductor ) 자기 인덕턴스 또는 상호 인덕턴스를 쉽게 변화시킬 수 있는 인덕턴스. ◆ 가변 저항기(A djust able Re sistor, V ariable Re sistor ) 흔히 볼륨이라 불리우며, 한개..

[오토캐드활용] 2D-4주완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제이오캐드디자인학원장입니다. 오토캐드는 기계.금형.전기.전자.토목.건축.배관.프레스금형, 사출금형.인테리어의 각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는 툴입니다. 기초교육은 학원에 따라 4주 또는 8주 그이상..

[기계설계산업기사(기능사).일반기계기사] - 4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이오캐드디자인학원장입니다. 교육일시: 수시개강. 원장직강. 주3회(화~금). 90분. 의무교육 <-교육주차 변경은 불가> 교육비용: 문의 (주4회는 결제방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교육혜택: 종합반 등..

[전자캐드기능사 실기] - 4주 [내부링크]

2018년 4회차 부터 실기시험 방식이(문제난이도) 변경되어집니다. 따라서 교육비는 별도로 문의하세요. [교육개강] 매주 수시/개별진도 [교육방법] 오프라인교육 + 온라인교육(Q&A.개인결강에 따른 영상보강) [교..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 4주 [내부링크]

※ 개요 건축물의 효율적인 공간활용과 미적감각을 위해서 건축설계의 의도를 올바로 표현할 수 있는 건축제도에 관한 기술적 지식을 갖춘 인력양성이 요구됨. ※ 수행직무 건축사사무실이나 건설현장, 용역회사에..

[전산응용토목제도기능사] - 4주 [내부링크]

▶전산응용토목제도기능사 개요 토목은 건설공사의 뼈대를 세우는 일로서 공사량이 증가함에 따라 토목공사의 조사, 계 획에 의한 설계작업을 보조하는 제도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갖춘 기능인력의 양성이 요 구되..

카티아 단과과정 및 자격증과정 안내 [내부링크]

[과정소개] 자동차 및 항공기 설계 프로그램이나, 프레스금형설계 분야에서 많이 사용하는 3D툴로서 카티아를 많이 뽑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단과과정으로 진행가능하며, Part Design, Wireframe and Surface Des..

ElectCAD 메뉴얼 연재강좌 6강. 조명기구 범례집에 대해 알아본다. [내부링크]

# 전등심벌 및 일반심벌 범례집 작성과 등록을 할수 있습니다. 단 데모버전이나, 평가판에서는 사용할수 없기에 이 부분의 설명은 배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교육을 원하시면 문의주세요. # 01-형광등, 02-장..

ElectCAD 메뉴얼 연재강좌 5강. 치수 유형관리 [내부링크]

# 치수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설정할수 있는 패널창입니다. 메뉴창 - [E-설정] - 치수 유형관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이미지의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치수 스타일] : 이곳은 여러가지의 치수 스타일 중 원..

ElectCAD 메뉴얼 연재강좌 4강. 배선 기초 값 설정하기 [내부링크]

# 4번째 강좌진행입니다. 이번에는 배선환경설정창의 옵션에 대해 몇자 적을려고합니다. 패널에서는 배선과 배관 및 귀로 표시에 대한 값을 설정할수 있는 팝업창입니다. 패널의 각 기능에 대한 설명은 이미지의..

ElectCAD 메뉴얼 연재강좌 3강. 지원파일 경로 설정하기 [내부링크]

# 도면의 Sheet 및 각종 지원 경로를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 [도면파일경로]항목의 Sheet항목 : 새로운 도면양식파일의 위치를 지정하는 곳입니다. 윗쪽 경로는 위의 내용을 새롭게 지정할때 경로를 지정하는 버..

ElectCAD 메뉴얼 연재강좌 2강. 단축키 설정 [내부링크]

# 오늘은 두번째 시간입니다. 일레트캐드의 단축키설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 단축키설정항목입니다. # [Cad명령어]이라고 보여지는 부분이 있죠?! 이곳은 단축키 설정의 항목을 나타냅니다. # [..

ElectCAD 메뉴얼 연재강좌 1강. 전기도면-환경설정창에 대해 알아본다. [내부링크]

[1] 전기캐드를 실행하고, 메뉴창에서 E-설정항목에 CAD디자인설정을 누릅니다. 앞으로 작업을 할 CAD의 기본적인항목을 설정,변경하기위해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2] 전기도면-환경설정이 떴습니다. 오늘..

SolidWorks Lecture 11 - Modeling Example Using Hole Wizard [내부링크]

[1] 솔리드웍스 입문자 교육 11강입니다. 사용했던 예제는 https://jocadedu.tistory.com의 Class Example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예제의 평면도를 보셔서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스케치를 해주세요. 사용가능한..

SolidWorks Lecture 10 - Modeling with Tangent Constraints [내부링크]

[1] 파트탐색기에서 정면뷰를 선택합니다. 우측면뷰도 관계없습니다. 스케치작성을 누릅니다. [2] 예제는 http://jocadedu.tistory.com 의Class Examples 메뉴의 Part란에 있습니다. 정면도 도면을 보시고. 이미..

SolidWorks Lecture 9 - Complete basic modeling with rotating bosses and symmetry [내부링크]

[1] 평면도의 뷰를 확인하면 평면도의 도형모양이 두께만큼 제작된 것이 보입니다. 작업평면은 평면을 선택하고, 이미지처럼 스케치와 치수구속을 완성합니다. [2] "1"에서의 스케치를 선택하고, 두께를 줍니다...

SolidWorks Lecture 8 - Offset sketching and example using extruded cuts and extrusions [내부링크]

[1] 정면도면을 확인하고 이미지를 참조하여 선분으로 그린후 관련치수를 입력합니다. [2] 완성된 스케치를 입니다. 화면에 보여지는 뷰가 꼭 아니더라도 상관없지만 나중에 도면작업을 위해서 작업뷰는 잘 선택..

SolidWorks Lecture 7 - Practice Modeling with Basic Functions of Drawing and Sketching [내부링크]

[1] 작업탐색기창에서 평면을 선택하고, 스케치작성을 누릅니다. 먼저 제공된 도면이미지의 평면도를 보시고, 아래의 이미지처럼 치수와 도형을 완성하십시요. [2] "1"에 완성된 스케치를 선택하고, 돌출보스를..

SolidWorks Lecture 6 - Methodology for Extruding Bosses Using Sketch Intermediate Plane [내부링크]

[1] 평면을 선택하고 스케치 작성을 누릅니다. 이 평면에서 사각형도구로 그린후, 사각형의 치수는 길이240과 폭150의 지능형치수기입을 하고 스케치를 종료합니다. [2] "1"에서의 스케치를 선택하고, 우측면도에..

SolidWorks Lecture 5 - An example of how to learn the concept of reference geometry [내부링크]

[1] 평면도와 정면도를 볼때의 치수 125와 평면도의 94치수 그리고, 높이 86의 치수인 사각형을 그립니다. [2] 이 사각형의 높이까지 모두 주었을때의 형상물입니다. [3] 정면도의 기준면을 선택하고, 스케치작..

SolidWorks Lesson 4 - An example lecture to make sure you get the ability to convert sketch elements [내부링크]

[1] 평면도의 가로,세로123 치수를 평면뷰를 선택하고 사각형으로 스케치합니다. [2] 돌출보스를 이용하여 윗쪽으로 30만큼 제작합니다. [3] "2"의 윗쪽면에서 지름72의 원을 스케치합니다. [4] 돌출보스를 15..

SolidWorks Lecture 3 - Sketch symmetry and how to use extrude functions [내부링크]

[1] 평면뷰를 선택하여 스케치작성을 하겠습니다. 필요한 도구는 원도구, 사각형도구, Arc도구툴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예제사이트를 참고하여 스케치를 완성합니다. [2] 스케치가 완성되면 돌출보스을 누르고,..

SolidWorks Lecture 2 - Selective profile of extruded bosses and how to model sketches by specifying them as midplanes [내부링크]

[1] 정면을 선택하고 스케치작성을 누릅니다. 도형의 치수중 지름172와 임의의 사각형을 그리고, 길이34와 길이83을 준후 스케치를 종료합니다. [2] #001에서 설명한데로 돌출보스의 선택프로파일의 항목을 선택..

SolidWorks Lecture 1 - Extruded Boss Basic Concepts and Extruded Cutting, Sketch Mirroring, Cropping [내부링크]

# 제이오캐드디자인학원장입니다. 본원에서 실시하는 입문자과정중 솔리드웍스파트 과정에 대한 블로그 강좌를 실시합니다. 본 강좌로 기초 실력을 튼튼히 다지는 자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참고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