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thcampmap의 등록된 링크

 earthcampma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아, 괴롭다 괴로워! 코에 뱀장어가 들어간 바다표범 [내부링크]

며칠 전 뉴스에서 바다표범을 만났다. 그런데 코에 뱀장어가 끼어져 있었다. 지그시 눈을 감고 있는 모습이 자는 것인지 아픈 것인지 뭔가 체념한 것인지 알 수 없었다. 기사의 내용을 보니 하와이 몽크바다표범..

체코 맥주 맛의 비밀은 바로 너! [내부링크]

요즘은 마트나 편의점에서 외국 맥주를 쉽게 구할 수 있다. 다양한 나라의 맥주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큰 장점이다. 취향이나 기호에 따라 다르지만 지인 중에는 유럽 맥주를 즐기는 분들이 많다. 언..

새끼 고라니는 왜 카페에 찾아왔을까? [내부링크]

얼마 전 뉴스를 보다가 카페에 고라니가 왔다는 영상을 보았다. 머리로 까페 문을 열고 들어온 새끼 고라니는 미끄러질 듯 걷는 게 어딘가 불편해 보였다. 야생 동물인 고라니가 무얼 찾아 카페에 들어왔을까? 다..

그 많던 소똥구리는 어디로 갔을까? 환경부가 소똥구리를 찾는 이유! [내부링크]

며칠 전 인터넷으로 뉴스를 보다 "소똥구리 5,000만원어치 삽니다"라는 기사를 보게 되었다. 소똥구리를 돈 주고 산다고? 누가? 왜? 의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었다. 기사를 자세히 읽어보니 우리나라 환경부에서..

꿀벌도 오른손잡이, 왼손잡이가 있다? [내부링크]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펜을 쥐거나, 젓가락질을 할 때 특정 손을 쓰는 경향이 있다. 어떤 사람은 오른손을 어떤 사람은 왼손을 사용하는데 흔히 오른손잡이, 왼손잡이라고 부른다. 그런데 그런 경향을 가진 것은..

물 위에 사는 소금쟁이 그뤠잇!_소금쟁이 이름의 유래, 물에 뜨는 이유, 점프비결 [내부링크]

며칠 전 아이가 소금쟁이를 만들어왔다. 정말 물에 뜨는지 해보자고 해서 실험을 해보았다. 잘 뜬다. 그런데 아이가 소금쟁이는 왜 소금쟁이냐고 묻는 것이 아닌가? 글쎄... 음... 소금, 물에 뜬다, 쟁이, 모르는..

말벌로 오해받는 왕바다리! 무섭지 않아요~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 외출을 하려다 주차장 벽에 붙어있는 벌을 한 마리 발견했다. 크리고 보아 당연히 말벌일 거라고 생각하고 촬영을 했다. 바로 이녀석이다. 얼핏 봐도 큰데 가까이 가서 보면 더 크다. 혹시나 쏘지 않..

푸마? 퓨마? PUMA! 푸마&퓨마에 대하여 [내부링크]

오늘의 동물은 퓨마이다. 저 진지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얼굴을 보라~! 몸이 날씬하면서도 근육이 제대로 잡혀있다. 오늘 퓨마에 대해 알아보게 된 이유는 바로 운동화 때문이다. 식당에 갔다가 나오는 길에..

배트맨의 소울메이트, 환상의 콤비, 캐스팅 1순위_부에티코퍼견장과일박쥐에 대하여 [내부링크]

박쥐에 대한 포스팅에서 미처 소개하지 못한 친구가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이 박쥐로 말할 것 같으면.... 음... 개구쟁이 스머프의 악당 가가멜에게는 늘 함께하며 스머프를 괴롭히는 아즈라엘이 있다. Hanna-..

배트맨은 그냥 나온 것이 아니었으니_박쥐에 관한 이런 저런 오해들 [내부링크]

오랜만에 다크나이트를 다시 보게되었다. 다시봐도 명작 중의 명장이다. 이렇게 어두우면서도 섬뜩하고 인간 내면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영화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이다. 오랜만에 보는 최고의 조커, 히스레저....

능력자 거미, 네 능력을 보여줘~! [내부링크]

사람과 함께 이 지구에 살고 있는 동물과 식물은 과학, 예술 등 사람들의 활동에 영감을 준다. 아마도 그것은 동식물이 사람이 가지지 못한 놀라운 능력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이 카테고리에서는 이러한 동식물의..

달달 무슨 달, 헷갈리는 달_수달과 해달의 차이 [내부링크]

동물들이 사람을 보면 구분할 수 있을까? 아이와 어른, 여자와 남자 정도는 어느 정도 지능이 있다면 구분할 수 있을 것이다. 어쩌면 피부 색, 눈동자 색 등을 보고 인종을 구분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이..

모기와의 전쟁 : 겨울 모기들의 전성시대 [내부링크]

지금은 11월하고도 열흘이 넘었다. 하지만 지난 밤 모기 때문에 두 번이나 잠에서 깼다. 11월 모기라니... 여름 내 괴롭히던 모기가 추위 덕에 사라진 줄 알았는데, 비가 오거나 비가 오려거나 하면 어김없이 나타..

적도기니 국기에 있는 나무는 맹그로브가 아니지만_생태계의 보고, 지구 탄소 저장탱크, 맹그로브 [내부링크]

적도기니의 국기에는 나무 한 그루가 있다. 딸이 애지중지하는 국기카드 뒤에는 맹그로브 나무라고 친절하게 설명이 나와 있었다. 그래서 맹그로브 나무에 대해 포스팅 하기 위해 자료를 찾다보니 적도기니의 국기..

새로 나온 빼빼로에서 깔라만시를 만나다 [내부링크]

오늘따라 빼빼로를 먹는 사람이 많이 보였다. 벌써, 빼빼로데이인가 해서 달력을 봤더니 아직 아니다. 하긴 빼빼로를 꼭 빼빼로데이에만 먹으라는 법은 없다. 그런데 그 많은 빼빼로 중 눈에 띄는 녀석이 있었다...

SBS TV동물농장 황금머리사자타마린, 황금빛 갈기가 사자 안 부러운 원숭이 [내부링크]

지난 1월 동물농장에서 처음으로 황금머리사자타마린을 만났다. 황금빛 갈기 때문에 늠름한 숫사자를 떠올리기 쉬운 이 녀석은 사자가 아니라 원숭이이다. 보통의 원숭이들이 대개 짧은 헤어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팬텀싱어2 시메가 듣고 놀란 노래_조용필의 킬로만자로의 표범 [내부링크]

얼마 전 팬텀싱어2를 보는데 선곡하는 장면이 나왔다. 더 좋은 노래, 자신들에게 맞는 노래를 찾기 위한 선곡은 피가 마르는 작업이었다. 출연자들은 이를 두고 '선곡지옥'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동요에서부터 민..

한화이글스의 이글스는 독수리가 아니지만_독수리와 수리의 차이 및 특징 [내부링크]

어제 프로야구 한국시리즈가 끝이 났다. 기아가 두산을 이기고 오랜만에 다시 우승을 차지했다. 축하할 일이다. 하지만 나의 오랜 팬심은 다른 곳을 향해 있으니, 그 팀은 바로 한화이글스이다. 예전 빙그레이글스..

아름다운 고성능 재규어와 아마존강의 최강자 재규어 [내부링크]

재규어는 표범, 치타, 퓨마랑 참 헷갈리는 동물이다. 비슷한 동물에 대한 포스팅은 따로 준비 중이니 오늘은 재규어에 대해 알아보겠다. 재규어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가? 나는 차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고개를 숙이고 있어 더 돋보이는 꽃, 브라질아부틸론 [내부링크]

지난 주말, 지인의 집에 들렀다 특이한 꽃을 발견했다. 꽤(?) 오래 산 것 같은데 왜이리 처음 보는 꽃이 많은지... 아마 예전에는 꽃을 보든 뭘 보든 대충 스치며 봤기 때문에 기억에 없을 것이다. 요즘은 오만 것..

수영 잘하는 코끼리 호튼은 왜 상아가 없을까? [내부링크]

애니메이션 호튼 애니메이션 호튼의 주인공인 코끼리 호튼은 큰 귀로 티끌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작은 세계를 인식한다. 캥거루와 독수리, 원숭이 등 정글의 기존 질서를 지키고자 하는 무리를 끊임없이 설득해서..

신해철 민물장어의 꿈은 아직 끝나지 않은 진행형 [내부링크]

2014년 10월이 끝날 무렵, 신해철 형님의 부고를 들었다. 믿을 수 없어 몇 번이나 기사를 보고 또 봤던 기억이 난다. 삶과 죽음은 얼마나 가까운지 불과 얼마 전까지 TV에서 건강한 모습을 본 것 같은데 갑작스런..

파이 이야기_한 배를 탄 동물3_비호감 동물 하이에나, 편견은 편견일 뿐! [내부링크]

얀 마텔 지음 파이 이야기의 작가 얀 마텔이 7회 박경리 문학상 후보에 올랐다고 했는데 결과를 보니 '소유'의 작가 앤토니어 수전 바이엇이 수상했다. 누가 상을 받아도 아깝지 않을 후보들이었다. '소유'를 아..

머스탱은 달리기 위해 태어났다_머스탱과 머스탱(야생마)의 역사 [내부링크]

얼마 전,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다 차 이야기가 나왔다. 친구의 드림카는 포드사에서 나온 머스탱이었다. 처음 그 차를 봤을 때, "차 이름이 무스탕이야?" 했던 그 차였다. 친구의 말로는 스포츠카이지만, 포르쉐나..

루시드폴의 고등어를 듣다가 고등어 요리를 생각하다_고등어회, 고등어조림, 안동간고등어 구이 [내부링크]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리니 마음이 촥 가라 앉는다. 이럴 때 무슨 노래를 들으면 좋을까? 고르고 고르다 고른 노래는 루시드폴. 루시드폴의 노래는 히마리가 없는 것이 특징이지만 듣다보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더덕의 제왕 : 더덕 원정대, 야생더덕을 찾아라! [내부링크]

지난 추석 연휴에 가까운 지인들과 캠핑을 다녀왔다. 이번 캠핑의 가장 중요한 일정 중 하나는 더덕을 캐는 것이었다. 캠핑장 바로 뒤에 산이 있는데 주인 소유의 산이라 마음놓고 캐도 된다고 했다. 그리하여 둘..

페루 국기에서 만난 비쿠냐_라마, 알파카, 과나코, 비쿠냐의 차이_완전한 명품 로로피아나 [내부링크]

얼마 전 다시 딸과 국기 맞히기 게임을 했다. 역시 결과는 패! 그래도 공부한 효과는 있어서 56 : 88 이라는 준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동물이나 식물이 나오는 국기는 거의 다 맞추는 기염을 토했다. 이 국기..

레바논 국기_신의 나무, 레바논 삼나무 백향목을 만나다 [내부링크]

가끔 딸과 함께 국기 맞히기 게임을 한다. 결과는 늘 패배다. 딸은 글을 알기도 전에 이미지로만 100개가 넘는 국기를 모두 외웠기 때문이다. 이대로 계속 질 수는 없다. 며칠 동안 국기카드를 옆에 두고 시간이..

우리집에 왜 왔니, 왜 왔니, 왜 왔니?_토끼를 기르기 전에 주의할 점 [내부링크]

처가에 토끼가 출몰한다는 소식을 듣고 출동했다. 한 번 헛탕을 친 뒤라 꼭 만나고 싶었는데 오잉! 있. 다. 마당 한 구석에 자리를 잡고 제집인양 풀을 뜯고 있는 토끼의 모습이 보였다. 내가 가까이 다가가자..

축복과 환영의 꽃 설악초_설악초의 잎이 하얀색인 이유 [내부링크]

지난 주말 공원을 산책하다 독특한 꽃을 만났다. 자세히 다가가 보니 꽃이 아니라 잎이었다. 더 자세히 보니 꽃도 있었다. 바로 이 꽃이다. 꽃 검색을 통해 알게된 이 꽃의 이름은 설. 악. 초 설악초 쌍떡잎 식물..

우리집 테라스에 펭귄이 산다_탐험가에게 찾아온 마젤란 펭귄 [내부링크]

톰 미첼 <우리집 테라스에 펭귄이 산다> 책 이야기 작년에 아내가 책 한 권을 읽고 적극 추천한 책이 있었다. 테라스에서 펭귄을 키운 사람의 실제 이야기라고 했다. 펭귄? 펭귄이라면 추운 곳에 사는 동물 아닌..

한밤중 도베르만의 습격_내 친구의 개는 안전한가? [내부링크]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 또 같은 사건이 발생했다. 밤 12시가 넘은 시간, 창밖에서 다급한 여자의 목소리가 들렸다. 무슨 말인지 알아들을 수 없어 거실로 나갔다. 거실 베란다 문을 열고 내다보니, 50대 정도로..

파이이야기_한 배를 탄 동물2_위로를 주는 동물, 오랑우탄 [내부링크]

파이 이야기 얀 마텔 파이 이야기의 작가 얀 마텔이 박경리문학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는 소식을 들었다. 올해 7회를 맞는 박경리문학상은 작가 박경리 선생님을 기리기 위해 2011년 제정된 상으로 전세계 작가들..

정글의 법칙 인 코모도_미스테리 코모도 왕도마뱀 [내부링크]

정글의 법칙이라는 프로그램을 볼때 나만 그런지 모르지만, 정글, 혹은 무인도에 혼자 남겨진다면 나는 어떻게 할까? 라고 끊임없이 묻게 된다. 불을 피우는 것에서부터 사냥과 낚시, 수영 등 그야말로 수렵채집..

애니메이션 '호튼'의 캥거루_네가 싸움을 그렇게 잘해? [내부링크]

영화 호튼 이야기 2008년에 나온 애니매이션 호튼은 작은 존재가 사는 세계와 큰 존재가 사는 세계의 공존에 관한 이야기다. 귀가 밝은 코끼리, 호튼에게만 들리는 티끌 속 작은 외침. 호튼은 이 작은 세계의 안전..

팬텀싱어2의 고우림이 부른 가곡 명태_명태, 자네 진짜 이름이 뭔가? [내부링크]

몇 주 전 TV 채널을 돌리다 우연히 팬텀싱어2라는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다. 출연자들의 노래 실력도 실력이지만 노래 자체가 새로웠다. 평소에 듣지 못하던 가곡, 오페라, 뮤지컬을 들으니 그렇게 좋을 수 없었다...

백숙집에서 산양(?)을 만나다_산양과 염소의 차이 [내부링크]

지난 주말, 좋은 사람들과 함께 백숙을 먹으러 갔다. 도시에서 조금 떨어진 곳이었는데 나지막한 산 아래 위치하여 조용하고 풍경이 좋았다. 잠시 기다리는 동안 사장님께서 아이들에게 산양을 구경시켜 주겠다고..

늦여름의 손님, 잠자리 : 잠자리를 찾아온 잠자리 [내부링크]

밤에 찬 바람이 들어와 거실 창을 닫으려는데, 손님이 오셨다. 잠자리 한 마리가 방충망에 붙어 있었다. 우연이겠지 싶었는데 아침에도 여전히 그 모습 그대로 붙어 있는 것이다. 자니? 자는 것 같아 문을 열지..

SBS TV 동물농장에서 만난 넓적부리황새_슈빌, 인사도 잘하는구나 [내부링크]

얼마 전 인기리에 종영한 '아버지가 이상해'에 나왔던 이준씨. 이준씨가 몇년 전에 라디오스타에 나와 내 얼굴 보다 큰 새가 있다고 소개한 적이 있다. 그리고 같은 라디오스타에 나온 심형탁씨가 이 새에 빠져있..

패딩턴_패딩턴의 고향 머나먼 페루에는 안경곰이 산다 [내부링크]

영화 '패딩턴' 이야기 올해 초 말하는 곰 패딩턴을 만났다. 패딩턴은 머나먼 페루가 고향으로 함께 살던 루시 숙모와 패스트 조 삼촌은 젊은 시절 영국에서 온 탐험가와의 인연으로 평생 영국에 가보는 것이 꿈이..

조용필의 못 찾겠다 꾀꼬리_잃어버린 꿈을 찾아서 [내부링크]

차를 타고 가다 우연히 조용필의 '못 찾겠다 꾀꼬리'라는 노래를 들었다. 예전 노래이고, 그냥 가사가 동요같다는 생각만 가지고 비트를 느끼며 고개를 까딱까딱하고 있는데 오마나! 어머, 얘 좀 봐? 가사가 신나..

파이 이야기_한 배를 탄 동물1_보기 좋은 동물, 얼룩말 [내부링크]

얀 마텔 지음 파이 이야기는 파이 파텔이라는 인도 소년의 표류 이야기이다. 책 표지만 봤을 때는 정글북처럼 동물들과 호형호제하는 이야기인 줄 알았다. 틀렸다. 야생의 호랑이와 한 배를 타고 망망대해를 표류..

우리 동네 호구를 피하는 방법_큰 개의 공격에 대처하는 법 [내부링크]

글을 쓰기 전 눈을 감고 잠시 그때를 떠올려봤다. 비의 태양을 피하는 방법이라는 노래가 귓가에 들려온다. 울고 있는 나의 모습 바보 같은 나의 모습 환하게 비추는 태양이 싫어 태양이 싫어 누군가 날 알아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