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tship78의 등록된 링크

 eastship7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9건입니다.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과 스트레스 해소법은? [내부링크]

삶은 스트레스의 연속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족, 직장, 금전, 건강 등 스트레스의 원인은 여러가지입니다. 이런 스트레스에 우리는 긍정적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요즈음 스트레스로 인한 스트레스성 위염..

어려운 대출, 대출 잘 받는 방법은? [내부링크]

대출의 종류와 상환 방법에 대해서는 앞에 포스팅이 되어 있으니 살펴보시면 되겠고요, 대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이자일텐데요 이 부분을 합리적 수준은 낮추고 본인의 경제 상황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정도의..

사회초년생이 전세계약시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대학을 졸업하고 자취를 하다가 어느 정도 목돈이 모이기 되면, 혹은 결혼하는 시기가 되면 집을 매매계약을 통해 사는 사람들도 많이 있겠지만, 대부분은 전세로 집을 장만하는 경우가 많다. 가끔 뉴스를 보다보..

절세를 위한 법인사업자의 장단점 [내부링크]

어떠한 일을 함에 있어 장단점이 없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도 우리가 사업을 하게 되면 세금 부분에 대한 아쉬움이 생길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처음에 개인사업자로 시작하다가 법인사업자로 전환하는 것을..

대출상환하는 4가지 방법과 대출계산기 [내부링크]

대출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 대출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받고 나서 어떻게 갚아야할지도 매우 중요한데요, 대출을 받는 사람은 대출 기간이 경과하기 전까지 원금과 이자를 모두 갚아야 합니다. 원금과..

건강하게 체지방을 줄이는 식단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먹을꺼리가 너무도 많고 앱을 통해 음식을 시킬 수 있으니 언제, 어디서든, 어떤 시간이든, 먹고 싶은 음식을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잦은 모임과 그로 인한 늦은 식사 및 음주, 과식은 건강을 해..

눈밑 그림자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많은 요즘 아무래도 얼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겠죠. 얼굴이 어둡게 보인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건강이 안좋다고 인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중의 하나로 다크서클를 꼽는데요, 다크서클..

잘 활용하면 좋은 대출의 종류은 어떤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요즘은 너나 할 것 없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런 힘든 시기를 이기고자 갖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사람 일이 뜻대로만 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하지만 그렇게 되지 않을 때 우리에..

다양한 파생 금융상품은 어떠한 종류가 있을까? [내부링크]

다양한 금융상품 중 파생금융상품은 기초자산, 거래장소, 거래형태 등을 기준으로 분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기초자산에는 금리, 통화, 주식 및 실물상품 등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거래형태에 따라서는 선도,..

건강의 적신호 거북목 고치는 방법 [내부링크]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번 쯤 이 증상에 대해서 생각해봤을 거북목(일명 터틀넥), 스마트폰과 각종 매체, 미디어에 집중하다 보니 정작 자신이 나쁜 자세를 취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지 못하다가 어느 날..

다이어트시 저탄수화물 식단 시작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창 저탄고지라는 이름으로 탄수화물 수치를 낮추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많은 방법들이 있었습니다. 저탄수화물 식단을 하기만 한다면 체중을 자연히 줄어드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버거울 수..

비트코인(가상화폐) ? [내부링크]

요즘 n번 방으로 인해 비트코인에 대한 다시 한번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는데요, 우리가 아는 비트코인은 일종의 디지털 화폐 역할을 하는 인터넷 대체 통화 시스템입니다. 비트코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

탈모를 예방하는 음식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탈모의 원인은 다양하다. 유전으로 인한 탈모가 아니라면 마지막 남은 한가닥까지 잡고 싶은 심정으로 노력해야하지 않을까요? 그러기 위해서는 가장 쉬운 방법부터 행동으로 옮기 것이 중요하지 않을..

간헐적 단식 이렇게 하면 된다!! [내부링크]

단식은 특정 시간 동안 물 이외 다른 음식과 음료를 섭하지 않는 것으로, 신체 혹은 정신적 웰빙을 위해 실시하곤 한다. 특정 시간 동안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행위는 위험하기 때문에 건강한 상태에서 금식을 하..

일주일 안에 뱃살 빼기 [내부링크]

요즘 나도 나오고 있는 뱃살로 인해 고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노력들을 해오고 있지만 솔직히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나 자신의 건강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이것만은 꼭 해보려고 합니다...

주식 대 채권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다 보니 경제적 자유, 물질적 자유, 일하지 않고 돈 버는 방법들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주식시장 및 채권 등 투자 상품들에 대해서도..

40만원 아동돌봄쿠폰 지급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오늘 만 7시 미만의 아동을 둔 보호자에게 1인당 40만원 상당의 아동돌봄쿠폰 돌봄포인트를 지급했다고 합니다. 저희 와이프에게도 들어왔다고 연락이 왔는데요... 돌봄포인트는 국비로 지원이 되며,..

경기 지역 화폐 신청 방법은? [내부링크]

경기도는 도민에게 1인 10만원을 지원해준다고 발표 후 어떻게 지급 받느냐에 대한 의문점이 많으셨을텐데요? 지자체 뿐만 아니라 국가에서도 재난지원금에 대해 계속적으로 언급 되는 이 시기에 미리 진행하고 있..

부동산 취득시 내야할 세금은? [내부링크]

부동산의 취득은 크게 유상취득과 무상취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상취득은 흔히 아시는 매매, 많이 하지는 않지만 교환이 있고, 무상취득은 상속이나 증여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취득은 매매나 무상취득으로..

코로나로 인한 집값 하락에도 보유세는 늘어난다?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값이 하락하고 있다는 기사들과 실제로 급매물이 많이 나온다는 기사들을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자금 압박을 받는 분들에 한해서는 이런 상황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

전대차 계약은? [내부링크]

임대차 계약은 통상적으로 집주인과 나하고의 계약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루어지는 계약에 대부분은 임대차 계약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전대차 계약은 무엇인가? 이는 많이 있는 형태는 아니지만..

개인사업자 소득세율 vs 법인사업자 세율 [내부링크]

힘든 시기이니 만큼 재정 관련해서 여러가지 궁금한 사항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크게 세금을 내는 부류는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로 나눌 수 있는데요 요즈음 법인사업자를 내서 운영하는 개인사업자들이 늘..

긴급재난지원금 해당!!! [내부링크]

코로나19라는 악재로 인해 모든 국민들이 힘들어 하고 있는 이때 지자체들이 먼저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집행하고 실행하겠다고 하자 조금은 늦은 감이 있으나 정부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해주기로 발표하였습니..

납세 의무? 납세 의무자? [내부링크]

초등학교 때 배운 국민의 4대 의무? 다들 아시죠? 교육의 의무, 근로의 의무, 국방의 의무, 그리고 납세의 의무 이렇게 배웠습니다. 이렇듯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무조건 해야 하는 의무 중 하나인데요 이런 납세?..

부동산 세금 어떤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일생에 몇번 안되는 부동산 거래를 하면서도 우리는 부동산 세금에 대해서는 많이 관심을 두고 있지 않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부동산에 관련된 거래를 하게 되면 이 세금 부분 또한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은 이..

청년을 위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과 전환 신규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청년층이 주택을 구입하기 위한 목돈을 마련하는 것을 돕기 위해 청약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비과세 헤책을 주기 위해 만든 것으로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쳥약 기능과 소득공제 혜택을 유지하면서..

주택담보대출과 주택담보대출계산기 활용하기 [내부링크]

국내 금리가 계속적으로 내려가고 있고 역대 최저금리를 갱신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이에 발맞춰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낮은 상품들이 많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고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사용..

개인회생제도와 개인회생기간단축 파악하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요즘은 정말 힘들지 않은 사람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국가에서 빠른 정책 시행으로 긴급재난지원금도 지원해주고 해서 약간은 숨을 쉴 수 있는 시간은 생겼지만, 이런 순간에도 빚을 지..

여름 땀 냄새, 겨땀 안나는 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5월이지만 벌써 여름을 걱정해야 하는 날씨, 요즘 이전 봄날씨보다는 많이 더워지고 있는데요, 날씨 더워지면 옷차림도 가벼워지고 그렇다보면 땀이 나는 것에 대해 예민해질수 있습니다. 땀이 나는 것은 어쩔수..

가슴 통증 심근경색 전조증상은 이렇다!!! [내부링크]

요즘은 이전 보다는 갑자기 쓰러지거나 돌연사로 죽음을 불러일으키는 심근경색증이 비교적 젊은 층에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심근경색이란? 심장은 크게 3개의 심장혈관(관상동맥)에 의해 산소와 영양분을..

면역력 높이 장건강 변비직빵은 이렇게 [내부링크]

변비가 지속되면 장에서 발생한 독소가 혈액을 타고 우리 몸에 돌아다니면서 문제를 일으킵니다. 또 우리 몸에서 면역세포가 가장 많은 곳이 장이기 때문에 면역력를 강화하기 위해서라도 장은 항상 깨끗하게 유지..

종합부동산세(종부세), 종합부동산세 계산기(종부세계산기)에 대해서 [내부링크]

종부세는 부동산 보유 정도에 따라 조세의 부담 비율을 달리하여 납세의 형평성을 제고한 국세로, 주택에 대한 종합부동세와 토지에 대한 종합부동산세를 합한 금액입니다. 부동산 투기수요를 억제하여 부동산 가..

간 때문이야, 간 수치 높은 이유 [내부링크]

우리 몸에 중요하지 않은 장기가 없지만, 간은 특히나 중요한 장기입니다. 심장, 뼈, 뇌는 쓰면 쓸수록 좋아지는 반면 간은 한번 망가지면 재생이 잘 안되기 때문에 좋을 때는 미리 미리 예방하고 안 좋을때는 여..

반드시 해야 하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내부링크]

직장인과 다르게 사업자나 프리랜서, 임대등의 소득이 있는 사람은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직장인도 급여 외에 추가 소득이 있다면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이 됩니다. 종합소득세는 본인 직접, 신..

피곤함의 원인 수면무호흡증에 대해서 [내부링크]

아무리 잠을 많이 자도 일어나면 피곤하다고 하시는 분, 이런 분이라면 수면무호흡증상자일 수 있으니, 수면센터나 종합병원을 통해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할 필요가 있으신데요, 심하면 수면무호흡으로 인해 사망..

사업자라면 필요한 홈텍스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반드시 해야할 일 세금계산서 발행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도 신규사업자로써 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그중에서 제일로 편하고 쉬운 홈텍스 세금계산서 발행방..

2020년 근로장려금 지급일과 신청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우리나라 제도 중에 열심히 일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소득, 사업소득, 종교인 소득이 있는 가구에 근로, 자년 장려금을 지금함으로써 근로 또는 사업을 장려하고, 실질소득과 자녀양육을 지원하는..

혈당 낮추는 당뇨 식단표 [내부링크]

당뇨환자들 뿐만 아니라 식사관련 식단표는 누구에게나 중요합니다. 식단을 어떻게 짜는냐에 따라 체중 조절도 가능하고 좀 더 건강하게 살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뇨 환자에게 혈당 조..

소규모 사업장을 위한 2020년 두루누리 지원에 대해서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 중에서 소규모 사업장을 운영하시는 분들께서 더 큰 어려움이 예상되고 매년 오르는 최저시급으로 사업주 입장에서는 직원 급여가 부담이 되는 상황입니..

어렵지 않은 부동산중개사무소 개설 등록 절차와 서류 [내부링크]

26회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강남에서 부동산을 업을 하고 있으면서 정작 부동산중개사무소 개설에 대해서는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가 경력이 쌓이고 경험이 늘다 보니 저 또한 개설등록을 하고 업무를 시작..

알고 나면 쉬운 실업급여신청방법은 어떻게?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실업급여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보통 실업급여라 함은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

건강하게 이겨낼 대사증후군 식사 가이드 [내부링크]

메타볼릭 신드롬이라고 불리는 대사증후군, 요즘 현대인의 많이 앓고 있는 질병 중에 하나인데요, 대사증후군은 고혈압, 고혈당, 고중성지방혈증, 낮은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그리고 중심비만 중 3가지 이상을..

너무 쉬운 교육급여 교육비 신청, 교육비원클릭시스템으로 하세요!! [내부링크]

교육부에서 시행중인 교육급여와 교육비 지원제도는 저소득 가구 학생들의 실질적 교육 기회를 보장하고,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주여주기 위해 만들어졌스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입학금, 수업료, 교과..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5월 11일부터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민생 경제의 어려움 해소 및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25일 기준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전국민에게 지급하기로 결정되었는데요, 4인가족 기준 100만원에서 1인 기준이 다..

일상생활에서 고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현대인들의 운동부족과 나쁜 식습관의 인해 다양한 질병들을 앓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침묵의 살인자'라고 하는 고혈압, 그만큼 관리를 안하게 되면 대단히 위험한 질병입니다. 혈압은 노력한다고 해서 바..

전세금 쉽게 돌려 받는 전세금반환보증보험에 대해서 [내부링크]

전세금을 돌려받기 위해 우리는 확정일자라는 것을 받아서 우선변제 받을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가 있음에도 약간은 집주인들은 전세기간이 만료 되어도 돈이 없다는 핑계로 혹은 임차인을..

아주 쉽게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 [내부링크]

모 연예인으로 인해 불면증에 대한 심각성이 다시 한번 대두되고 있는데요, 불면증은 여러가지 원인들로 인해 습관적으로 잠을 못 자는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불면증이 오래되면 기분도 우울해지고 잠을 못 자는..

임대차보호법은?(주택임대차보호법과 상가임대차보호법) [내부링크]

임대차 관계는 민법에 규정하고 있으나, 이것이 임차인의 보호에 미흡하여 주택 임대차는 주택임대차보호법을 그리고 상가임대차는 상가임대차보호법을 제정하여 민법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건물주..

절세 도움 주는 1인 법인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절세에 도움을 주는 법인, 1인 법인은 어떻게 만드는 걸까요? 법인이라 하면 법률에 의하여 권리능력 인정되는 단체 또는 재산, 법적인 독립체를 말합니다. 예전 같으면 법인 만들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제는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