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magazin의 등록된 링크

 ebmagazi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4건입니다.

평론가 하운 김남열의 다양성에 대하여 [내부링크]

다양성에 대하여 하운 김남열 세상의 나날이 변화하고 있다. 또한 많은 다양성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현혹하며 노출되어 있다. 스스로가 미혹으로부터 멀어지려고 부단히 노력해도 주위의 환경은 자신이 인내한..

평론가 하운 김남열의 "저들에 핀 들꽃처럼" [내부링크]

저들에 핀 들꽃처럼 -고독과 외로움 그리고 고립감- 하운 김남열 사람은 누구나 고독하며, 외로워하며, 고립감을 느끼면서 승화된 삶을 살아간다. 그리고 홀로 세상에 왔듯이 홀로 세상을 떠난다. 고독과 외로움..

시인 하운 김남열의 들꽃 한 송이 [내부링크]

들꽃 한 송이 하운 김남열 들판을 걷다 우연히 눈에 띈 들꽃 한 송이 무심코 가려다 가던 길 멈추고 그를 꺾으려하니 아무런 반항 없이 환한 얼굴 미소보이며 고운 목을 내어주는 그녀

평론가 하운 김남열의 사랑에 대하여 [내부링크]

사랑에 대하여 하운 김남열 이 세상에 살면서 우리가 저 세상 갈 때 남기고 가는 것은 무엇인가. 한 마디로 말하면 사랑이다. 살다가 해도 다하지 못하고 가는 것이 사랑이다. 그러기에 살면서 우리가 남기고 가..

평론가 하운 김남열의 자본적 민주주의의 마성 [내부링크]

적본적 민주주의의 마성魔性 -대중- 하운 김남열 우리 사회는 자본적 민주주의 사회이다. 아니 자본주의적민주주의 사회란 자체가 모순이라는 마성적 힘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 마성적 힘을 가능하게 하는 것..

시인 하운 김남열의 물은 생명 [내부링크]

물은 생명 하운 김남열 우리가 살아감에 있어서 물은 중요하다. 그것은 물이 우리의 육신의 건강과 정신적 건강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우리 몸에 있어서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물은 사람의 생명의 유지..

시인 하운 김남열의 물은 생명이다 [내부링크]

물은 생명이다 하운 김남열 물은 깨끗해야 한다 깨끗한 물은 생명이다 물은 모아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물은 모아 버리는 것도 중요하다 입으로 먹는 물은 깨끗해야 한다 버려지는 물도 깨끗해야 한다 모아서 쓰는..

시인 하운 김남열의 자기애自己愛로의 의지 [내부링크]

자기애自己愛로의 의지 하운 김남열 우리가 꿈꾸는 평화로운 이상세계란 어떠한 곳인가?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인가, 아니면 또 다른 우리가 꿈꾸는 세상인가. 살아가면서도 이 세상에서 저 세상을 갈망하는 것은..

시인 하운 김남열의 무애의 춤추는 세상 [내부링크]

무애舞愛의 춤추는 세상 하운 김남열 차별에서 세상의 문제가 생기고 비교에서 사회의 문제가 일어나고 구별에서 사람들의 문제가 발생한다 차별을, 비교를, 구별을 종속의 관계로 생각하지 말고 평행의 다양한..

평론가 하운 김남열의 "비평과 비판과 비난에 대하여" [내부링크]

비평과 비판과 비난에 대해 하운 김남열 “말이란 칼보다 강하다”는 말은 옛말이 아니다. 오늘날에 있어서도 회자膾炙되는 옛것도 알고 새것도 알자는 만고의 진리를 채득하게 만드는 표현이다. 지금은 매스매디..

시인 김남열의 "시간1" [내부링크]

시간1 -사랑하는 사람들의 시간- 기다림에 지친 사람에게 시간은 너무나 야속하다 용기 가득한 사람에게 시간은 너무나 짧다 아픔이 많은 사람에게 시간은 너무나 슬프다 기쁨 가득한 사람에게 시간은 너무나 아름..

시인 하운 김남열의 "남자가 매력적일 때" [내부링크]

남자가 매력적일 땐 하운 김남열 남성이 또 하나의 성性인 여성의 모습을 보일 땐 남성이 여성처럼, 여성이 남성처럼 보이며 고체가 액체가 되듯, 액체가 고체가 되듯 남자다운 남성에게 가장 매력적인 풍미豐美..

평론가 김남열의 "음양오행의 섭리를 따르는 인간" [내부링크]

음양오행의 섭리攝理를 따르는 인간 하운 김남열 음양오행의 탄생 동양철학에서 역학易學의 학문적 가치價値를 다룰 때 우리는‘음양오행陰陽五行’이란 단어를 많이 사용해 왔는데 여기서‘오행’이란 의미는 무..

시인 김남열의 일연시 [내부링크]

일연시 하운 김남열 1. 죽음은 들숨과 날숨의 경계 2. 삶은 사느냐 죽느냐의 경계 ]3. 호흡은 삶과 죽음의 경계 4. 죽음은 삶의 마지막 5. 삶은 살아 있음의 과정 6. 삶과 죽음은 평행선 7. 삶은 되어가는 과정 8..

평론가 김남열의 "신이 되어있는 사람들" [내부링크]

http://www.ddanzi.com/free/610662165 자유게시판 - 신이 되어있는사람들 신神이 되어 있는 사람들  하운 김남열 어느새 인간은 신이 되어버렸다. 아니, 이미 되어 있었다. 그가 동물보다 열등한 존재가 아닌 우..

시인 하운 남열의 "춤을 추자" [내부링크]

"〔다스리는治 탕탕별곡〕 춤을 추자 하운 김남열 춤을 추자 춤을 추자 사랑의 춤을 추자 빈자든 부자이든 어우러지는 공중 권세 잡은 이든 그렇지 못한 이든 어우러져 함께 춤추며 진정한 이웃이 되는 춤을 추자..

평론가 하운 김남열의 사람답게 산다는 것은 [내부링크]

사람답게 산다는 것은 하운 김남열 사람답게 사는 것은 어떠한 모습인가? 그것은 자유가 허용된 가운데서 인간답게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며, 사회의 규범과 질서 속에서 도덕적 일탈을 하지 않으며, 이성과..

평론가 하운 김남열의 인사유명의 이름 [내부링크]

인사유명人死有名의 이름 하운 김남열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인간은 이성적 동물이기도 하다. 또 인간은 생각과 사유를 통해 스스로 진화되어 가며 사회를 발전시켜 나간다. 이것이 인간의 모습이다. 그리고..

평론가 하운 김남열의 생명이란 [내부링크]

생명이란 하운 김남열 화마火魔가 휩쓸고 간 자리, 폭풍우가 휘몰고 간 자리, 해일이 온 해안을 덮쳐도 그 곳에는 다시 생명이 살아 꿈틀거린다. 꽃이 피고, 새가 울고, 물고기가 노닐고, 나비가 날고, 미생물이,..

평론가 하운 김남열의 인생 [내부링크]

인생 -생동감과 역동성- 하운 김남열 사람이 살아가면서 자신에 대하여 한번쯤 물음직 한 말이 있다면 그것은 인생이란 무엇인가? 에 대한 물음에 대해서 해답을 찾아가려는 몸짓이다. 인생(人生, 영어: life)은..

평론가 김남열의 "사람은 중간자 이다" [내부링크]

사람은 중간자中間子 이다  하운 김남열 사람은 동물이 될 수가 없다. 또한 신이 될 수도 없다. 동물이 되기에는 너무나 이성적理性的이며 신이 되기에는 너무나 미추美醜 하다. 그것은 사람이 이성적 동물이며..

평론가 김남열의 "되어감의 존재인간" [내부링크]

되어감의 존재 인간  하운 김남열 사람은 멈추어져있는 존재가 아니라 ‘되어감’의 존재이다. 물이 흐르다가 웅덩이에 모여 흐르지 않으면 썩듯이 사람도 되어가지 않으면 마찬가지이다. 그‘되어감’속에 인격..

하운 김남열의 "재앙과 재난" [내부링크]

재앙과 재난 김남열  재앙은 불행하게 생긴 변고로 천재지변과 같이 생긴 불행한 사고 등을 말하며, 재난은 뜻하지 않게 인간에게 들이닥치는 고난과 재앙을 말한다. 엄밀히 말하면 재난과 재앙을 말 할 때 재난..

시인 신정희의 '내님의 따뜻한 가슴' [내부링크]

내 님의 따뜻한 가슴 시인 신정희 세상의 아름다움 다 안아보아도 내 님의 품속 아름다움보다 더 큰 아름다운 그리움 없으리 장미꽃 향도 맡아 보고 국화꽃 향도 맡아 보았지만 내님의 따뜻한 가슴의 향보다 못하네

시인 신정희의 '화분하나' [내부링크]

화분하나 신정희 내님 얼굴 잠결에 아른아른 잠을 깨니 창밖 가로등 불빛만 외롭네 아서라, 선잠 깰 줄 알았다면 차라리 방안에 꽃 한 송이 심은 화분하나 갖다 놓을 걸

시인 신정희의 꿈속에서 [내부링크]

꿈속에서 신정희 밤이 깊어져 적막이 흐를 때 이불을 덮고 형광등을 켜본다 그건 당신의 환하게 웃는 깔끔한 얼굴을 그리워하기 위해 그건 당신의 정열적인 이글거리는 눈동자를 그리워하기 위해 그건 당신의 달콤..

시인 신정희의 '좋아함이 더하여 사랑이 되더니' [내부링크]

좋아함이 더하여 사랑이 되더니 신정희 좋아함이 더하여 사랑이 되더니 양지 바른 산언덕 열매 맺은 매실 따서 정성으로 술을 담아 깊숙이 묵혀두었다 님 오시라 하시어 가슴으로 대접하니 배 속 깊이 가득 찼던..

시인 신정희 의 '시인의 사고' [내부링크]

시인 신정희(신민경)님의 시 '시인의 사고'

시인 박순옥의"가장 아름다운 춤" [내부링크]

가장 아름다운 춤 시인 박순옥 가장 섬세한 손놀림 가장 부드러운 어깨의 움직임 가장 고요한 몸동작의 춤은 단순히 살아있는 생명의 율동이 아니라 몸 그 자체가 호흡하는 생명의 발현發顯 살아있는 모든 생명은..

시인 박순옥의 "춤추는 낙엽송아" [내부링크]

*시인 박순옥/국악연화무예술단 단장

시인 하운 김남열의 "이기적 사랑이" [내부링크]

이기적 사랑이 하운 김남열 사람의 사랑이 날 속일지라도 사람을 미워하거나 애통해 하지 않으리 미워함이 깊어지면 증오가 되고 그리하여 내가 더 아픔을 알리니 사랑은 사람의 미래의 희망이니 지금은 슬프고..

시인 하운 김남열의 시집"길"출간 [내부링크]

아래사진 클릭 저자:하운 김남열/출판사:도서출판 키메이커?발행:2021년 1월15일/가격:8,000원

계간 시문학 [내부링크]

아래사진 클릭

월간뉴스 시인 [내부링크]

아래사진클릭

월간 인물평론 [내부링크]

아래 사진 클릭

시인 하운 김남열의 "올곧다 너, 나무야!" [내부링크]

고독 - 올곧다 너, 나무야! - 하운 김남열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손바닥 뒤집듯 영혼마저 팔아버리는 슬픈 현실에 계절 따라 나무는 옷을 벗고 옷을 입고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마음 쉬이 변치 않고 사람과 사..

평론가 하운 김남열의 "제자를 백수건달로 만든 예수라는 사나이" [내부링크]

제자를 백수건달로 만든 예수라는 사나이 하운 김남열 현대사회는 다양한 직업들로 홍수를 이루고 있다. 직업(職業)이란 생계를 위해 일정 기간 동안 행하는 일을 뜻합니다. 정규직, 비정규직이니(고용 형태에 따..

시인 하운 김남열의 "그저 그렇게" [내부링크]

그저 그렇게 하운 김남열 빨리 가고자 서두르지 않고 일찍 가고자 성급함도 없고 뒤 따라 온다고 무시함도 없으며 늦게 간다고 안달함도 없으며 무탈 하게 가려면 둘러가는 법도 아는 강물은 끼여들 땐 끼워주기..

국악연화무예술단 박순옥 단장 [내부링크]

 <인물 탐구>국악연화무예술단 박순옥 단장  전통 우리 춤에 열정 쏟고 있는 '민족춤꾼' 국악(國樂)이란 ‘우리나라의 음악’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역사를 국사(國史)라 하며, 우리나라의 말을 국..

평론가 하운 김남열의 "인간과 병" [내부링크]

인간과 병 하운 김남열 일반적으로 우리가 말하는 병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인간계에 존재하는 생명 있는 모든 것이 전체 또는 일부분에 몸이나 정신적으로 이상 현상이 일어나 아픔과 고통을 느끼는 현상을 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