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ng의 등록된 링크

 ebo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4건입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선형 레이아웃으로 변경하기, activity_main.xml 코드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 다니는 뇨자입니다:)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어플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어제는 로딩화면을 만드는 것까지, 성공했으니까! 오늘은 이제 메인화면 레이아웃을 좀 다듬어볼까 합니다 아직 제 화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앱 초기 화면 (로딩화면)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 다니는 뇨자입니다 :) 오늘은 어플 초기 화면을 만들어보려고 하는데요! 어플을 켰을 때, 바로 홈화면이 나오면 좀 멋스럽지 못하니까 ㅎ,,ㅎ 어플 초기 화면을 띄워주고 몇 초 지나면 홈화면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어플 이름 1분만에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 다니는 뇨자입니다 :) 오늘은! 안드로이드 어플 이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일단,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시켜주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도 설명해드렸지만! 문자 관련된 작업..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갤럭시랑 직접 연결하기 (feat. 개발자옵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 다니는 뇨자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랑 핸드폰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해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만든 작업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총 2가지가 있는데, 1. 안드로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처음 시작할 때 알아야 하는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 다니는 뇨자입니다:) 저번 시간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뤘는데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패널에 대해 기본적인 사항을 알고 가려고 해요! 처음에 빈프로젝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운로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 다니는 뇨자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게시글을 작성해보려고 하는데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들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1학년 때 한이음 프로..

[데이터베이스 개론] 6장 기출문제 풀고 답지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 다니는 뇨자입니다 :) 오늘은 데이터베이스 개론 6장 기출문제 정답에 대해 공유하고자 해요~ 저번주부터 계속 올렸는데, 제가 풀어둔 부분이 여기까지라... 이번이 마지막 게시글이 될 것 같네요..

[데이터베이스 개론] 5장 기출문제 풀고 정답 올려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 다니는 뇨자입니다. 요즘 날씨가 매우 쌀쌀해졌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 게시글은 데이터베이스 개론 5장 기출문제 정답을 공유해보려합니다. 저번 게시글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제..

[데이터베이스 개론] 4장 기출문제 풀고 정답 공유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 다니는 뇨자입니다 이번 중간고사가 끝이 나고, 여유가 좀 생겨서 이렇게 블로그를 자주 올리게 되었어요! 사실 요즘 자격증 공부하고 학교 수업 듣고 너무 바빴어요 ㅠㅠㅠㅠ 눈코틀새없이 바쁜..

[데이터베이스 개론] 3장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기출문제 정답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 다니는 뇨자입니다 :) 데이터베이스 개론 기출문제 관련해서 답지 요청을 해주시는 분들이 꽤 있어서!! 이렇게 게시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1학기에 들었던 수업이라서, 기억이 가물가물..

공부 타임랩스 / 컴활 1급 실기 공부하는 대학생 브이로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 다니는 뇨자입니다 요즘 날씨가 엄청 쌀쌀해졌더라구요..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저도 수면바지 벌써 꺼내입었습니닿ㅎ 오늘 유튜브에 공부 타임랩스영상을 업로드해서 여러분들께 살짝쿵 알려드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PIN번호 입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여니입니다 제가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가 집에 도착했더라고요! 어제 우편함에 보니까 똭! 코로나 때문에 발송이 지연될 수 있다고는 안내를 받았는데 이..

[SQL문 #07] SQL Insert,Update,Delete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여니입니다:) 오늘은 SQL Insert,Update,Delete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이미 Select 하기 위해 insert를 사용해서 테이블에 원하는 값을 넣긴 했지만.. 그래도 insert에 대해 알아..

[SQL문 #06] SQL Select 검색 시 Order by로 정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여니입니다 오늘은 Select 검색할 때 Order by를 이용해서 데이터 정렬한 상태로 출력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데이터를 검색할때 오름차순, 내림차순과 같이..

[SQL문 #05] SQL Select 검색 시 Null을 이용한 검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여니입니다. 오늘은 Null을 이용해서 검색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입력된 데이터들 중에서 값이 입력이 안된 데이터들을 검색할 때 Null을 이용해서 검색을 할 수 있어요! insert in..

[SQL문 #04] SQL Like를 이용해서 원하는 데이터를 검색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여니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where쿼리를 이용해 원하는 데이터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Like 키워드를 이용해서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SQL문 #03] SQL의 Select Where 쿼리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여니입니다 오늘은 Select문으로 원하는 데이터 검색을 할 때 사용하는 where쿼리문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모든 데이터를 검색하는 것도 사용..

[SQL문 #02] SQL을 이용해 데이터 조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여니입니다:) 오늘은 SQL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조작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SQL을 이용해 데이터 정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었죠! http..

[SQL문 #01] SQL을 이용해 데이터 정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여니입니다:) 오늘은 비가 주륵주륵 내리네요~!? 다들 우산 꼭 챙기셔야 할 것 같아요! 헤헤 오늘 포스팅에서는 SQL을 이용해 데이터 정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먼저 가져보..

미스터트롯 사랑의콜센터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프로그램인 사랑의 콜센터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해요! 저희 엄마도 미스터 트롯 애청자이신데 사랑의 콜센터라는 프로그램으로 계속 미스터트롯..

[데이터베이스] 데이터와 정보, 그리고 정보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데이터와 정보, 그리고 정보 시스템에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공부하다가 질문이 생긴 부분들에 대해 정리해서 포스팅하려구요!! 일단 데이터와 정보에..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사용하는 방법과 티스토리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다들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알게 된지 약 6개월 쯤 되어가는 것 같아요. ㅎ..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넷플릭스에 빠지면 헤어 나오기 힘들다고 그래서 되게 고민하다가 제 친구랑 제 친구의 친구들이랑 4명..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화면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링크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버전 화면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른 링크를 상단 부분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해요 제가 유튜브도 하고 티스토리..

[VLOG] 집에서 대학생활 하는 공대생의 일상 구경하러오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대학생활 하는 공대생의 일상 & 봄맞이 옷장 정리 등등에 대한 브이로그를 유튜브에 업로드했어요!! 구독과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https://www.yo..

[캐논 G7090] 캐논 복합기 사진 인화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캐논 복합기로 사진 인화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해요! 제가 이번에 캐논 G7090을 하나 장만했습니다! (짝짝짝) 캐논 G7090 사기 전에 사용하던..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집에서 원격수업 듣는 분들 많으시죠?? (저 또한 비대면 수업 듣고 있습니다) 요즘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줌, 유튜브 등 여러 프로그램..

MySQL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MySQL을 사용하면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데이터베이스 공부를 하면서 배워나가는 점이 많은데 이 부분들도 차차 포스팅해 나가 볼..

Mysql sakila database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선 world database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Mysql sakila database 설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world, sakila databas..

Mysql world database 설치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Mysql world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원래 이 파일들은 Mysql 설치를 할 때 기본적으로 있어야하는 데이터베이스들이에요.. 근데 저는 없더..

MS OFFICE 대학생 무료로 다운 받고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MS OFFICE 대학생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해요 (저도 포맷하고 그래서 지금 다시 설치 중이에요) MS OFFICE는 학교 이메일이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ID 찾는 방법 & 사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일단 구글 애널리틱스 회원가입 다 해주셔야 해요! (준비사항)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ID 를 구글 애널리틱스..

윈도우 10 비밀번호 입력하지 않고 자동 로그인 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부팅시에 비밀번호 입력을 하지 않고 바로 로그인 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일단 저는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사용..

MySQL 설치 방법과 MySQL server failed / server 설치 안될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mysql server failed 해결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항상 제가 mysql을 깔려고 하면 server만 설치가 안되더라고요..? 정말 희한해요 ㅠㅠ 그래서 mysql..

[Database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 사용자와 데이터 언어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데이터베이스 사용자와 데이터 언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이 글의 출처는 데이터베이스개론 책 입니다) 데이터 베이스 사용자는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총 3 종류..

[데이터베이스 Database]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스키마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어제 mysql 깔다가 server fail이 계속 떠서 5시간 넘게 헤맸는데 결국 해결했네요..휴 ㅠ.ㅠ 이것도 포스팅 바로 할게요!) 이전 포스팅에서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

[데이터베이스 개론 2장]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데이터베이스 개론 2장에 관해 다뤄보려고 해요! (출처는 데이터베이스 개론책입니다:))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등장 배경에 대해 먼저 다뤄볼게요 과거에는..

[데이터베이스개론 1장] 데이터베이스 기본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데이터베이스 개론 책을 공부하면서 데이터베이스에 관련된 내용을 요점정리하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데이터베이스 개론 1장의 제목은 데이터베이스 기본..

[Git 1탄] git을 좀 더 편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git을 git bash에서 직접 쓰지 않고 좀 더 편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도 이 프로그램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된 지 얼마..

팀뷰어로 원격 제어 간편하게 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에요~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원격 제어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팀뷰어라는 프로그램 다들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상업적으로 사용만 안 하면 무료로..

[Wake on lan] 손쉽게 아이패드로 PC 전원 키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로 집에 있는 데스크톱 전원을 키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요! 저도 이번에 처음 해보는 거라 무지무지 헤맸지만 여러분들은 헤매지 마세요! 제..

[GitHub 첫걸음마] GitHub 회원가입 및 로그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제가 요즘 운동하다가 손도 다치고 그래서 요 근래 계속 책만 주구장창 읽었네요 ㅎ.ㅎ 다쳐도 하필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크게 다치는 바람에..

C# foreach문 제대로 알고 사용 하자! [내부링크]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C# foreach문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foreach문은 배열을 순회하면서 각각의 데이터 요소들에 순서대로 접근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해요 그래서 배열의 끝에 도..

MySQL 실행창이 갑자기 꺼져버리는 현상..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mysql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DB를 사용하려고 MySQL 실행창을 클릭했는데 갑자기 실행창이 빛의속도로 사라지더라구요? 제가 일부러 창을 닫은것도 아닌데 말이죠.. 그래서..

[C++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7장 순환 요점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7장 순환 요점정리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책을 참조하여 글을 쓰고 있습니다.) 1. 거듭제곱 계산 제일 먼저 거듭제곱 계산하..

[C++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9장 이진 탐색 트리의 연산 요점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C++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9장 이진 탐색 트리의 연산 요점정리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이진탐색 트리는 이진 트리 기반의 탐색을 위한 자료구조로 효율적인 탐..

[C++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10장 우선순위 큐 / 최대 힙 트리 삽입과 삭제, 정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C++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10장 관련된 내용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최대 힙 트리의 삽입, 삭제, 정렬 함수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요! 일단 10장의 제목은 우..

네이버 블로그를 구글에서도 검색되게 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를 구글에서도 검색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전하려고 했으나.. 티스토리는 주로 정보 관련된..

C++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4장 연습문제 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c++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4장 연습문제 해답 포스팅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이 책은 해답이 안나와있어서.. 제가 올린 답이 틀릴 수도 있어요. (틀린 부분이 있다..

네이버웹마스터 수집보류 간단하게 해결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쁭이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웹마스터 수집보류 해결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가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되는건 알고 계시죠?ㅠㅠ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네이버블로그가 우세해서.. 티스..

Visual Studio 클래스 다이어그램 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Visual Studio에서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클래스다이어그램 보기 위해선 먼저 해주셔야하는 작업이 있어요! 비주얼 스..

소소한 일상 브이로그 / 삼겹살 파티 | 도서관가기 | 모래내시장 [내부링크]

https://youtu.be/GaI8q-MwBbU 제가 만들어서 직접 올리는 브이로그입니다! (유튜브에 올려요) 소소한 일상을 주제로 올리는 브이로그인데 많은 시청 부탁드릴게요 구독과 알림설정 좋아요~ 공유하기 통계 글 요소

[C++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미로 탐색 프로그램 ( 스택, 큐, 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쁭이입니다 오늘은 스택과 큐 덱을 이용한 미로탐색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출처는 C++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책이구요!) 1. 스택을 이용한 미로 탐색 프로그램 일단 위..

[C++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4장 원형 큐와 원형 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쁭이입니다! 오늘은 쉽게 풀어쓴 C++ 4장 예제소스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지금 제가 올리는 원형큐 소스파일 인데요! 소스파일을 하나하나 분석하면서 공부하셔야 됩니다! (그래야 이해..

[C++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3장 연습문제 해답 및 풀이 [내부링크]

(출처 : C++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안녕하세요 쁭이입니다 오늘은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 C++ 3장 연습문제 해답 및 풀이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1번문제 순서가 A,B,C,D로 정해진 입력 자료를 스택에 입력..

경복궁 야간개장 손쉽게 예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쁭이입니다! 오늘은 2019 경복궁 야간개장 티켓예매 후기 포스팅을 남겨보려 합니다~ 아직 티켓예매만 한 상태이고 후기는 나중에 야간개장 다녀왔을때! 그때 추가해서 다시 포스팅 올릴게요! 20..

[손흥민 에세이]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을 통해 손흥민의 뒷모습을 알게 되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쁭이입니다 오늘은 손흥민 선수가 직접 쓴 에세이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이라는 책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 합니다~ 손흥민 선수 다들 알고 계시죠? 축구를 잘 모르는 분들이라도 손흥민 선수..

[열혈C++ Programming] 8장 예제문제 / 상속과 다형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윤성우 저 열혈 C++ Programming 8장 상속과 다형성 예제 문제를 같이 다뤄보려고 합니다 (저도 소스코드를 직접 쳐보면서 공부하고 있어요) <8-1 객체 포인터의 참..

경복궁 야간개장 아직도 안 가본사람!? 너무 황홀했던 궁궐 탐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쁭이입니다 오늘은 경복궁 야간개장에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으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 경복궁 주변 맛집 소개도 할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하는 방법은 링크주소를 참..

[C++ ]Visual Studio 2019에서 새 프로젝트 손쉽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오늘은 윤성우 저 열혈 C++ programing Chapter 8장 예제문제 소스를 직접 입력해보면서 8장 상속과 다형성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현재 저는 대학생..

셀프 염색 하는 브이로그! (공대생 브이로그) [내부링크]

https://youtu.be/5JNt1zIZsj4 제가 유튜브에 올리고 있는 브이로그 영상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고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공대생 쁭이의 강릉여행 브이로그 제 1탄 [내부링크]

https://youtu.be/XV11E4giAj0 안녕하세요 공대생 쁭이입니다 제가 올리는 브이로그 영상을 쁭로그에도 공지를 계속 올리려고 합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좋아요좋아요~) 공유하기 통계 글 요소

공대생 쁭이의 강릉여행 브이로그 제 2탄 [내부링크]

https://youtu.be/4rBRBCyUI1k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쁭이입니다 앞으로 공지사항에 제가 만든 일상 브이로그 영상들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릴게요~

[2분 브이로그] 왕복4시간 통학러의 일상을 2분안에 담아봤어요! [내부링크]

https://youtu.be/49M3OBE3Wj4 안녕하세요 통학러 쁭이입니다 오늘은 진짜 여행 브이로그 이런 게 아니라 저의 일상을 그대로 보여드리고자 만든 브이로그 영상입니다! 5분 6분이 되면 너무 지루해질 것 같아서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