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freegil의 등록된 링크

 ecofreegi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동탄역 역세권아파트 살펴보기 [내부링크]

동탄에 잠깐 다녀왔습니다 지난 주말에 비도오고 흐릿했는데 비가 많이오면 어쩌나 걱정했는데요 막상 비는 안오고 구름만 끼어서 시원하게 잘 다녀왔습니다. | SRT 동탄역 부산에서 수서행 SRT를 타고 2시간 정..

장기투자, 공황이 왔다면 매도 시기는? [내부링크]

미국 버크셔 해서웨이의 최대주주이자 회장인 워렌 버핏은 가치주투자자로 유명합니다. 워렌 버핏은 미국 네브라스카주의 오마하시에서 평생을 살아 오마하의 현인(Oracle of Omaha)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합니..

주택 대신 1000원짜리 토지로 부자되기? [내부링크]

문재인 정부 들어서 주택안정을 위한 개선책이라고 하면서 주택 관련 규제의 강도가 점점 더 강화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6.17대책으로 21번째 부동산대책을 발표하며 각종 대출 규제, 투기과열지구, 조정대..

부자의 기준은? (feat.조던김장섭, 자청, 기요사키) [내부링크]

최근 <한국의 1000원짜리 땅 부자들>(조던 김장섭, 윤세영 저)를 다시 보며 투자의 방향을 다시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제일 처음에는 경매를 통해 지방의 소형 아파트를 낙찰받았는데 전체 흐름을 보지 못해서 미..

정비사업 규제 정비와 안전진단 강화된다 [내부링크]

재건축 예비 안전진단은 A,B,C,D,E 등급까지 있습니다. 예비 안전진단에서 D등급을 받아야 정밀 안전진단 자격이 주어지는데요. A,B,C 등급을 받으면 재건축을 받을 수 없습니다. 아직 재건축을 할 정도로 심하..

주택규제강화, DSR와 신DTI는 뭘까? [내부링크]

이번에는 DTI와 유사개념으로 DSR과 신DTI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DSR(Debt Service Ratio)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Debt Service 총상환원리금인데 DTI와 마찬가지로 연수입기준으로 판단해봤을 때 1년 대출..

[구글] 알파벳 A와 알파벳 C는 어떻게 다를까? [내부링크]

최근까지 나스닥 강세가 계속 이어지다가 9월들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구글은 그중 대표적인 기술주에 해당됩니다. 구글주를 매입하려면 이름이 알파벳A 또는 알파벳C로 나오는 주식을 사야하는데 알파벳은..

테슬라와 엔비디아 주식 비교? [내부링크]

연초 코로나19로 급락 후 8월까지 순항이던 나스닥이 9월부터 -3%를 여러번 보이며 불안한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시 연초의 분위기가 반복되는 것 같습니다. 출처 : 구글주식 2020년 올 초에는 코로나 쇼크..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의 매력은?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조던 김장섭님이 에서 AI주로 언급한 구글, 애플까지 알려드렸습니다. 이어서 다른 기업들을 소개해드릴건데 모두 미국 태생의 다국적 기업입니다. 자유롭고 혁신적인 분위기 속에서 창의성이 극대화..

조던김장섭이 알려주는 부자 코스는? [내부링크]

6월에 주택안정책으로 문재인 정부 21번째 부동산 규제책이 발표된 바 있고, 7월에는 미비점을 보완하여 22번째 주택규제책을 또 발표한다고 합니다. 주로 규제지역 내 매매시 담보대출 제한, 다주택자 대상 세금..

시총1위 애플과 구글은 왜 잘 나갈까? [내부링크]

요즘 신축 아파트에는 스마트홈 기능이 있고, 인공지능 스피커를 설치해서 거주하는 사람의 생체신호와 주로 사용하는 어휘를 수집, 분석하여 긴급호출 및 돌봄서비스를 기계가 대신해주고 있는 세상입니다. 구글..

분묘기지권의 맹점을 활용한 토지투자법 [내부링크]

규제가 심한 주택투자 대신에 토지나 주택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는 중입니다. 조던 김장섭(JD 부자연구소, 다음카페)님의 글과 유튜브 영상을 보고 들으면서 몇 억씩 큰돈 들여서 몰빵하지 말고 직장생활하며 생활..

토지를 매입하면 어떤 세금이 있을까? [내부링크]

그동안 부동산 세금에 대해 알아봤는데 부동산 중에서도 주택 위주로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토지 취득시 어떤 세금을 부과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토지를 매입시에도 취득세가 부과됩니다. 보유하는 동안에는 재..

재산세와 종부세는 누가 낼까? [내부링크]

재산세와 종부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 소유권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납부의무가 있습니다. 부동산을 살 때는 취득세를 낸다면 재산세와 종부세는 보유하는 기간 동안에 발생하는 세금입니다. 지방의 오피스텔이..

아파트 2년 뒤 2억이 올랐다면 양도세는 얼마일까? [내부링크]

부동산 매입 후 일정 기간이 지나 매도하는 경우를 양도한다고 하는데, 이 경우 양도차익(매도액과 매입액의 차이)부분에 대해 국가에서는 세금을 부과합니다. 이를 양도세라고 하는데 물건별로 일정한 것이 아니..

주택매매시 과세표준과 세율 알고 투자하기 [내부링크]

6.17대책으로 주택매입/매도시 양도세, 종부세 변경 등 정책이 바뀜에 따라 투자할 때 기본적으로 알고 갈 부분들, 그리고 변경되는 사항까지 챙겨야 할 것들이 너무나도 많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책이 쏟아질..

수익 모델전환에 성공한 어도비(ADBE) [내부링크]

이번에는 마찬가지로 코로나19 수혜주에 포함되고 향후 언택트(비대면)시대에 더욱 강력하게 떠오르는 어도비(ADBE)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어도비 기본현황 창립 : 1982년 12월(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 상..

재건축부담금 징수 개시 [내부링크]

재건축부담금의 본격 징수 시작 (현행) 헌법재판소의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에 대한 “합헌” 결정(‘19.12.27)에 따라 제도의 본격 시행을 준비 ㅇ 국가징수분 재 배분 시 주거복지센터 설치, 공공임..

워런 버핏, "항공주 투자는 내 실수" [내부링크]

| 워런버핏도 손절매를 하는 시대 2020년 1월에 시작된 코로나19 사태가 시대를 변하게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 언택트(비대면)시대로 전반적인 사회 분위기, 일하는 방식을 바꿀 뿐만 아니라 산업의 구조까..

법인 주담대 금지하고 최고 종부세율 때린다 [내부링크]

이번에는 정부가 아파트가격 상승의 주범으로 꼽는 법인에 대한 규제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주택 매매‧임대사업자 주택담보대출 금지 (현행) 규제지역내 주택매매 임대 사업자 주담대는 LTV 20%~50%, 비..

법인 종부세 공제가 없어집니다 [내부링크]

지난 6월 17일 주택안정 대책으로 정부합동으로 규제책을 발표했습니다. 그 중에서 특히 정부는 법인의 주택구매에 대해 그 증가추이를 예의주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최근 2년 사이에 법인의 아파트 매수 비..

법인 부동산매매업 규제 강화 [내부링크]

그동안 주택임대사업자는 사업자 등록을 하는 대신 국세 및 지방세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정부들어 그 세제혜택을 축소하고 요건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8년 4월 이후..

옛 한진CY 부지 도시계획 사전협상제 도입 [내부링크]

| 특혜시비? 부산지역 첫 사전협상 대상 부지인 해운대구 재송동 옛 한진 컨테이너야드(CY)터 부지 개발에 대해서 특혜시비가 많이 지적되어 왔습니다. 이 부지를 공업지역에서 상업지역으로 도시계획을 변경해주..

전세자금대출 요건이 강화됩니다 [내부링크]

지난 6월 17일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정부합동으로 문재인 정부들어 22번째 부동산 규제책을 내놓았는데요. 지난 글에서는 크게 4가지의 주요 규제내용과 토지거래허가제의 해당사항, 그리고 이를 위반하고 무허가..

6.17 부동산정책의 토지거래허가제는? [내부링크]

| 5월 한은, 금리인하 6월 정부, 6.17.정책 발표 올해 2020년 들어 한국은행 금리인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3월에 0.75%로 사상 최저였는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고 있어 5월..

아마존(AMZN)의 다우지수 편입가능성은? [내부링크]

사그라드는 것 같던 코로나19가 최근 들어 확진자가 부쩍 늘고 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문자도 요새 다시 자주 발송되면서 마스크 끼고 생활방역사항 꼭 지키기를 당부 당부 또 당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3M(MMM)으로 현금흐름 만들기 [내부링크]

직장에서 받는 안정적인 월급... 매달 꼬박꼬박 받는 월급이건만 불만족이라면 제가 문제인걸까요 금액이 적어서? 그것도 맞겠습니다. 그렇다면 월급이 늘어난다면 어떨지 생각해봤습니다. 그럼 좋겠지만 근본적인..

성성지구 푸르지오 등 신축아파트 살펴보기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천안 성성지구의 내용 다루면서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 개발호재를 다룬 바 있습니다. 이어서 오늘은 성성지구의 신축 아파트단지와 분양 예정인 아파트단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호갱노노..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 조성으로 주거환경 기대 [내부링크]

천안의 성성 택지지구에는 업성저수지 개발호재로 작년부터 들뜬 분위기입니다. 지난 9일에는 천안시가 미분양관리지역에서 3년 3개월만에 올해 5월부터 해제되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사실 공급이 한창..

동탄호수공원 주변 신축아파트 둘러보기 [내부링크]

| 남동탄 : 동탄호수공원 위 사진은 동탄2신도시 중에서도 동탄역 주변에서 남쪽에 위치한 동탄호수공원입니다. 역시 조용하고 벤치, 테이블도 많고 좋았습니다. 집 가까운 곳에 이런 공원이 있다면 삶의 질..

KB증권 글로벌원마켓 환전없이 미국주식 매입하기 [내부링크]

이번에는 해외주식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주식 거래 수수료는 0.01%인데 반해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는 0.2~0.25%정도로 꽤나 쎄기 때문에 수수료를 알아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저는 업무시간 중에 따로 시..

은행가기 전 LTV, DTI 대출용어 개념잡기 [내부링크]

| 부동산 투자시 필수개념 부동산 투자할 때는 주식과 다르게 금액대가 기본적으로 몇 억대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담보대출 없이 저축한 현금만으로 구매하기는 어려운 일입니다. 또 대출 규제 내용에 따라 부동..

성성 푸르지오4차와 푸르지오 1,2차 평당가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성성지구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과  성성택지지구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입지 등을 알아봤습니다. | 두산위브 분양가 예측해보기 KTX역 역세권의 구도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불당동 다음으로 주목..

스타벅스가 픽업, DT매장을 늘이는 이유는?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스타벅스 주식 배당금으로 현금흐름 얻는방법을 소개하면서 향후 스타벅스의 사업 방향을 언급했습니다. 최근 주위의 스타벅스매장을 보면 DT매장이 많아지고 있음을 체감합니다. 차에 스타벅스 D..

스타벅스(SBUX) 배당으로 현금흐름 창출하는 방법 [내부링크]

배당소득으로 현금흐름 목적으로 미국주식을 구매해서 보유 중입니다. 3월에 일단 실험적으로 배당킹, 배당귀족 주 찾아보다가 *아마존(AMZN), 어도비(ADBE), 3M(MMM)을 샀었고, (*아마존은 배당주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