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map의 등록된 링크

 ecoma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타트체리 [내부링크]

타트체리가 뭔지, 타트체리 효능에 대한 논쟁과 부작용, 그리고 원액 주스 후기를 함께 정리해 봤다. 수면, 염증 완화, 또는 다이어트 등의 기능성 때문이든, 시큼한 그 맛을 위해서건, 아니면 단순한 호기심 때문..

앙드레 가뇽(André Gagnon)의 오바드(Aubade) , 바퀴벌레의 생체시계, 그리고 아침식사의 관계 [내부링크]

언제나처럼 힘든 아침, 눈을 감고 들어볼 음악 하나 힘든 아침, 산란한 잠에서 문득 깨어난 당신, 이부자리 안에서 축축 늘어져 파김치로 변신해버린 자신을 발견했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카프카의 '변신'에 등장..

기정떡 후기, 그런데 잔기지떡, 기지떡, 기장떡, 술떡, 증편 이건 다 뭐람 [내부링크]

술꾼조차 당길 떡 피곤한 아침, 뭐든 귀찮을 때 아침 대용, 아침과 점심 사이 또는 점심과 저녁 사이에 새참 당길 때, 저녁 이후 그냥 입이 궁금할 때, 가끔은 '뭔가 다른 것 좀 없나?'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 친환경 빨대를 선택하는 이유 [내부링크]

플라스틱 세상 눈을 들어 주변을 보라. 우리가 사용하는 거의 모든 것들에 다 플라스틱이 들어간다. 옷, 신발, 컴퓨터와 휴대폰, 집, 자동차, 컵과 그릇 등, 거의 모든 것들이다. 농촌에서도 온 들을 덮고 있는 멀..

김이상궁 명란, 치즈, 바다, 카레, 새우 등 광천김 6종세트 [내부링크]

또 하나의 세계 1위 김 개인적으로 나는 김을 참 좋아한다. 아, 개인적 취향이라고만은 할 수 없겠구나. 요즘 여기저기서 세계 최고 대한민국의 뭐뭐라는 얘기들이 들리는데, 김 또한 세계 1류 대한민국 상품 아니..

청양줌마 미라인 쌀과자와 쌀강정 [내부링크]

과식자의 사정 요즘 피치 못할 사정이 있어 과자를 많이 먹었다. 아니, 엄청 먹었다. 온갖 xx깡 시리즈를 시작으로, 치타 과자, 추억의 인디언 주식, 양파 동그라미 과자 등 거의 매일 1일 1봉 이상을 하고 있다...

우리들의 오래 전 흔적을 우연하게도 발견하다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 최근 티스토리를 하려고 생각 중이었다. 그 와중에 티스토리 로그인을 하게 되었고, 거짓말처럼 예전 흔적을 찾게 되었다. 너무나도 오래 전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 두고는 잊어먹고 있..

MA의 개념적 체계 [내부링크]

MA의 개념적 체계 : 생물다양성, 생태계 서비스, 인간 행복, 변화의 동인간의 상호작용 MA의 개념적 체계에서는 생물다양성과 생태계는 고유의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이 의사결정을 할 때 고유의 가치와 인..

생태계 서비스와 인간 행복 사이의 관련성 [내부링크]

이 그림은 생태계 서비스 범주들과 인간 행복 사이의 관련성의 강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사회경제적 요인이 이 관련성을 조정할 수 있는 정도를 나타내고 있다. 예를 들어 손상된 생태계 서비스에 대한 대체재를..

생태계 서비스란? [내부링크]

생태계 서비스(Ecosystem Services)란? 생태계 서비스라는 용어는 1960년대 후반 처음 사용되었으며, 1990년대 후반 이후에 연구가 급증하였다. 생태계 서비스는 인간이 생태계로부터 얻는 편익을 말한다. 주로..

개념적 체계 : 몇가지 정의 [내부링크]

생태계(Ecosystem) MA에서 생태계(Ecosystem)의 정의는 생물다양성협약(Convention on Biological Diversity, CBD)에서의 정의를 따른다. 생태계란 기능적 단위로서 상호작용하는 식물, 동물 미생물 군집과 무생물..

Millennium Ecosystem Assessment(MA)란 [내부링크]

Millennium Ecosystem Assessment(MA)는 생태계 서비스의 변화를 평가하기 위한 국제적인 협력 프로그램으로, 생태계의 변화와 그에 따른 영향 및 대응방안에 관하여 일반 대중과 의사결정자들에게 필요한 과학적..

걷기 점수 지도 [내부링크]

미국 주요 도시의 "걷기 점수"를 모델링한 후 이를 웹으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도시 내에서 필요한 생활 서비스들을 걸어서 해결할 수 있으면 점수가 높고, 차가 있어야만 된다면 점수가 낮게 표시됩니다. htt..

미국의 생태계 서비스 매핑 프로젝트 [내부링크]

미국 EPA에서 National Geographic Society 와 함께 생태계 서비스를 매핑하는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환경일보에 난 뉴스인데 번역이 매끄럽지 않아 원문을 찾아서 첨부합니다. ---------------..

파란 오픈맵 사용기 [내부링크]

양해의 말씀... 이 글은 과거에 작성된 글로, 당시 존재했던 파란 오픈맵 서비스를 소개하는 글이었습니다. 현재는 해당 서비스가 종료되며, 연결된 그림 소스들을 찾을 수가 없네요. 해서 부득이하게, 그림 없이..

남한산성 나들이 GPS트랙과 사진을 지도에 올리기 [내부링크]

양해의 말씀 이 글은 과거에 작성한 글로, 당시 이미지 소스들이 분실된 상태입니다. 해서 어쩔 수 없이 글로만 대체됩니다. 양해바랍니다. 2008년 11월 1일 오전 남한산성 나들이를 다녀오면서 기록한 GPS 트랙과..

지도 이야기를 시작하며... 본초자오선에서 [내부링크]

지도에 관한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의미로 1995년 본초자오선 위에 섰던 날을 떠올려 봅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제가 지도를 만드는 사람이 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