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fr의 등록된 링크

 econf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1건입니다.

장기투자의 체크요소 : 우량주와 기업가치의 변화 [내부링크]

주식투자에 대한 이야기들 중에서 장기투자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만 실제로 10년이상의 장기투자의 경우에도 언제나 수익만을 만들어내는 것은 아닌데요. 장기투자를 하기 위해서 생각해볼..

영종바다뷰 오션솔레뷰 호텔 [내부링크]

영종도 구읍뱃터 바다뷰 호텔 오션솔레뷰, 최근에 개발되고 있는 영종도 구읍뱃터의 오피스텔형 레지던스(생활숙박시설)입니다. 관련정보를 간단하게 담아봤습니다. 1. 영종바다뷰 오션솔레뷰 호텔 영종바다규 오..

폰지사기의 의미와 비트코인 시장 [내부링크]

비트코인시장에서의 이번 루나 코인사태등등 여러가지 금융사건에 있어서 반복되는 폰지사기, 폰지사기라는 것의 의미와 형태 그리고 비트코인 시장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1. 폰지사기의 의미..

키워드 찾는 크롬확장프로그램 Keywords Everywhere [내부링크]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등 콘텐츠를 만들고 올릴 때 쓰이는 제목에 들어가는 단어들인 키워드, 키워드는 해당 콘텐츠를 찾는 사람들이 검색하는 단어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데요. 관련된 키워드들 찾는 툴들이 많..

나스닥과 비트코인 시장의 동조화 현상 [내부링크]

최근의 코인시장은 나스닥과 동조화되는 현상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는데요. 나스닥이 떨어지면 비트코인등 코인들도 같이 떨어지고, 나스닥이 올라가면 코인도 같이 올라가는 현상인 동조화 현상에 대하여 이야..

신한금융투자 종합소득세 정보 금융소득 거래명세서 출력하기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5월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고 내야하는 기간입니다. 원래 종합소득세 무료서비스들도 진행을 하지만 신청 못하면 직접 해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신한금융투자에서 종합소득세..

카카오페이 공모가 이하로 추락한 주가와 전망 모음 [내부링크]

카카오페이에 대한 관심을 꽤 가지고 있었습니다. 예전에 IPO당시 공모주 청약도 했었고, 그 당시에는 수익이 좀 있었는데 최근에 공모가 이하로까지 주가가 떨어지면서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

자본주의 명언 위로의 말 [내부링크]

살다보면 참 어렵고 힘든 경우들이 많습니다. 최근의 주식 시장도 이러한데요.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자본주의 명언을 하나 들고왔습니다. 시장이 어려운 경우에는 상황을 지켜보면서 대응하기도 해야..

종합소득세 신고유형 단순경비율 적용 홈택스 셀프 신고 후기 [내부링크]

매년 5월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하는 기간입니다. 근로소득이외의 소득들에 대하여 합산하여 신고를 하고 돈 내야 할 것이 있다면 납부를 하고, 돌려받을 것이 있다면 돌려받을 수 있는데요. 신고 대상자가 되시..

미국 금리인상 빅스텝 그리고 시장의 두려움 [내부링크]

금융과 관련된 모든 시장들, 주식을 비롯해 현물, 선물, 채권등 여러가지 시장들은 모두 미국 금리인상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사건들에 영향을 받기도 하지만, 금리 인상은 돈의 유동성을 줄이는..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주식 정보와 악재 [내부링크]

주식시장에서는 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정보에 따라서 주가는 상승을 하기도 하고, 악재에 따라서 주가가 하락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주가 상승을 불러오는 주식정보와 주가하락을 불러오는 악재에 대해서..

배당투자기준 : 배당수익률과 배당성향 [내부링크]

배당투자를 위한 기준으로 생각해보아야 하는 것은 배당수익률 그리고 배당성향, 현금배당률등이 있는데요. 기업의 수익을 주주에게 환원하는 배당 그리고 이를 활용한 배당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1..

주가 하락 그리고 MDD 의미 [내부링크]

주식시장에서 주가하락은 필연적으로 발생합니다. 따라서 그 하락폭을 예상할 수 있는 MDD에 대해서도 미리 체크를 해서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주식 투자를 하면서 꼭 생각해보아야 하는 MDD와 주가하락에 대..

2022년 (주) KB금융지주 정기배당 현금배당 후기 [내부링크]

2022년 (주)KB금융지주에 대한 정기배당 현금배당을 받았습니다!! 연말에 금융주 투자 관심을 두고 사둔 것이었는데 배당이 들어왔더라구요. 관련 내용 가볍게 남겨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1. KB 금융지주 KB 금융..

짠테크 TOSS Bank 체크카드 수령 및 등록 완료 [내부링크]

이번에 토스뱅크에서 하루이자를 받기 위해서 계좌 개설등을 했는데요. 추가적으로 체크카드 그리고 OTP로 활용되는 체크 카드 발급 수령까지 완료를 했습니다. 보니까 생각보다 토스 체크카드가 짠테크 용으로 꽤..

토스뱅크 500만원으로 하루이자 받기 후기와 복리효과 [내부링크]

토스뱅크에서 통장에서 하루하루 이자를 준다는 소식을 듣고 토스 통장을 만들고 500만원 정도 입금해서 하루 이자를 받았는데요. 복리의 마법효과를 누리기 위한 노력으로 토스 뱅크의 이자와 시드 자금 모으기를..

하루이자 토스뱅킹 입출금계좌 만들기 및 오픈뱅킹 연결 후기 [내부링크]

요새 토스뱅킹을 쓰면 하루이자를 준다고 해요. 그래서 한번 토스로 계좌 만들고 오픈뱅킹을 연결해봤는데요. 하루이자를 받기 위해서 토스뱅킹을 쓰고 500만원 정도 입금해서 하루이자까지 받은 것까지 정리해서..

트위터 포이즌필 그리고 일론 머스크 M&A 제안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를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트위터 이사회는 경영권 방어를 위해서 포이즌필을 발동하기도 했으며, 일론머스크는 주식 공개매수에 나설 수 있다는 메시지를 보내기도..

루시드 모터스 주식 가격과 투자기록 [내부링크]

루시드 모터스, 루시드 그룹은 미국의 전기차 회사로 테슬라가 이끌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서 큰 기대를 받고 있는 기업 중의 하나입니다. 최근에 루시드 모터스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나스닥 3배 레버리지 TQQQ ETF [내부링크]

나스닥 3배 레버리지 ETF인 TQQQ 는 최근에 높은 수익률을 바탕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ETF인데요. 관련 내용에 대하여 간략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TQQQ에 관련된 전망들까지도..

반도체 슈퍼 사이클과 삼성전자 주가 [내부링크]

사이클 산업이라고 불리우는 반도체와 관련된 반도체 슈퍼 사이클 그리고 그 중심에 위치한 삼성전자 주가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담아보았습니다. 반도체와 관련된 이야기부터 삼성전자의 최근 반도체 이슈들..

달러인덱스와 원화환율 그리고 국장 영향 [내부링크]

달러인덱스, 한국말로는 달러화지수를 의미하는데요. 미국의 USD 달러의 가치에 따라 많은 경제상황이 달라지기도 하며, 현황을 보여주기도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중요한 지표인 달러인덱스의 의미와 원화환율 그..

아시아 주요 증시와 주가 지수 [내부링크]

일본, 중국, 홍콩등 아시아 주요 증시와 대표 주가 지수 그리고 한국의 코스피와 코스닥까지 간략하게 증권거래소와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주가지수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서로 영향을 주고 받는 만큼 이..

미국 주가지수 종류 : 다우지수, 나스닥, S&P500 [내부링크]

미국의 주식시장은 뉴욕 증권거래소와 나스닥 그리고 아메리칸 증권거래소 (아멕스 AMEX) 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러한 미국 주식 시장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주가 지수인 다우지수, 나스닥지수, S&P500 이..

은행 스위프트 코드와 퇴출 그리고 미래 [내부링크]

해외 송금을 위하여 만들어진 국제적인 코드가 은행 스위프트 코트인데요.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하여 스위프트 코드 퇴출에 관련된 이야기들이 있어서 해외 송금 퇴출이 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

마이크론테크놀로지 (티커: MU) 주가 현황 및 관련 정보 [내부링크]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메모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국의 메모리 반도체 생산기업입니다. 미국 증시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메모리 수요에 따라 주가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련해..

KODEX 삼성그룹 ETF 주가 정보 및 투자 기록 [내부링크]

삼성이라는 기업과 관련된 ETF인 KODEX 삼성그룹은 코스피에서 거래가 가능한 ETF입니다. 국내 최대의 회사라는 삼성그룹을 투자하는 방법으로 투자하고 있는 KODEX 삼성그룹에 대한 주가 정보 및 투자기록 담아봤..

부동산 리츠 투자하는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을 투자하는 방법중의 하나인 리츠는 부동산투자신탁으로 수익을 배분 및 배당하는 방식으로 투자자들에게 돌려주는데요. 이 글에서는 부동산 리츠에 투자하는 방법등에 대하여 담아보려고 합니다. 1. 부동..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발급하는 방법 [내부링크]

1. 현금영수증의 의미 현금영수증이란 사업자가 현금결제 대하여 발행해주는 영수증으로, 현금영수증 발급장치에 의해 발급하는 영수증을 의미합니다. 현금영수증은 발급하는대로 국세청과 연동되어 모든 내용이..

회사에서 쓰는 입금확인증 엑셀 무료 양식 [내부링크]

1. 회사에서 쓰는 입금 확인증 회사에서는 거래처등과 거래를 하면서 미리 입금을 받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몰론 계좌 내역이 존재하고, 이체확인서등을 만들어 둘 수 있지만, 입금을 받은 대상에게서 받은 기록..

테슬라 주식 가격과 극과극의 전망 모음 [내부링크]

1. 테슬라 (티커 : TSLA) 테슬라 (Tesla Inc.)는 전기 자동차와 전기차 구동 트레인 부품을 설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니다. 전기자동차 이외에도 에너지 생성 및 저장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자체 판..

국내 배당주 맥쿼리인프라 배당통지서 및 배당 후기 [내부링크]

1. 맥쿼리 인프라 : 088980 맥쿼리인프라는 코시프에 상장되어있는 회사로, 정식명칭은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민간투자사업에 참여하는 펀드운용기업인데요. 일명 민자사업에 대한..

로블록스 주가 (티커 : RBLX)와 투자 경험담 [내부링크]

1. 로블록스 Roblox (티커 : RBLX) 1) 로블록스 회사 소개 로블록스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게임업체로 게임을 통해서 세상의 모든 우리를 하나로 모으는 미션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홈페이지 (https://w..

온라인 부업 뉴스픽 파트너스 직접 해본 리뷰 [내부링크]

요새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부업들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유튜브 활동을 통한 수익 그리고 블로그를 통한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카카오애드핏등 다양한 부업들부터 쿠팡파트너스, 설문조사를 통한 부업,..

급여명세서 발송 카톡으로 편하게 보내는 택사스 리뷰 [내부링크]

1. 급여명세서의 의미와 의무 발급 1) 급여명세서의 의미 근로자는 회사에서 일정기간 일을 하며 그에 대한 대가로 급여를 지급받습니다. 이러한 급여에는 급여 뿐만 아니라 수당 및 세금등 다양한 내역들이 있는..

수익형 블로그 애드센스와 애드포스트의 비교 [내부링크]

1. 블로그 광고수익의 이해 1) 블로그란?? 블로그는 보통 사람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웹과 로그의 줄임말로 일종의 1인 미디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기, 칼..

핀테크 간편결제 관련주 정보모음 [내부링크]

1. 간편 결제 서비스 간편 결제 서비스 (Simple Payment Service) 는 핀테크 서비스의 하나로, 일명 스마트 페이(Smart Pay) 라고도 불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등 거래에서 간편하게 결제하는 전자 결제 서비스..

인플레이션 대비 방어자산 [내부링크]

1. 인플레이션의 의미와 대비 인플레이션이란 화폐 가치가 하락하여 물가가 전반적으로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경제현상입니다. 즉 화폐로 구입할 수 있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아진다는 의미인..

애드센스 경고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1. 애드센스 경고 문구에 관하여 애드센스를 하다보면 경고문구들을 간혹 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는데요.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이 가장 민감하게 반응해야 하는 무효트래픽 공격들 부터 정말 수도..

개인사업자 신차장기렌트와 중고차렌트 비교와 심사 서류 [내부링크]

1. 렌트카의 의미 렌터카는 발 그대로 Car rental 으로 정해진 기간 동안에 유상으로 차량을 대여하는 것과 유상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부르는 것들을 모두 이야기합니다. 간단하게 특정 요금제에 가입..

티스토리 애드센스 사이트의 광고 경험 문제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애드센스에 이상한 메시지가 뜨는 것을 발견하셨을 수 있는데요. 바로 애드센스 사이트의 광고 경험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경고멘트인데요. 정책사항에 문제가..

비트코인 ASIC장비 비트메인 bitmain 채굴기 구매대행 및 수입대행 [내부링크]

1. 채굴에 대한 기본정리 일명 mining 이라고 불리우는 채굴은 암호화폐의 거래내역을 기록한 블록을 생성하고, 그 대가로 암호화폐를 얻는 행위를 이야기 합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는 블록체인을 기반으..

2022년 공인중개사 시험 8가지 정보 모음 [내부링크]

1.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이란?? 공인중개사 (Licensed Real Estate Agent 는 토지와 건축물, 그외의 정착물과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재산권 및 물건등 중개 대상물에 대한 거래 당사자간의 매매, 교환, 임대차, 그밖..

생활 숙박시설 투자와 주의점 [내부링크]

1. 생활형 숙박시설 (일명 생숙) 생활형 숙박시설 (생활 숙박시설 또는 생숙) 은 레지던스의 다른 이름으로 공중위생관리법 상으로는 숙박시설에 해당하지만, 실내에서 취사와 세탁을 모두 할 수 있는 주거 생활..

현금영수증의 종류 : 근로자 소득공제용과 사업자 지출증빙 [내부링크]

1. 현금영수증이란?? 현금 영수증이란 사업자가 현금결제에 대하여 발행해 주는 영수증을 의미합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는 현금 영수증 가맹점 (영수증을 끊어주는 사업자)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하고 그 대금..

개인사업자 금융인증서 기업은행으로 발급하기 [내부링크]

1. 금융인증서의 의미와 개인사업자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란 안전한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하여 도용이나 분실 걱정없이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증서비스를 이야기합..

한장으로 깔끔한 상품제안서 무료양식 PPT [내부링크]

1. 상품 제안서 상품제안서는 회사에서 여러가지 형태로 사용됩니다. 말 그대로 상품을 제안하는 것으로, 1)새로운 상품의 기획 및 생산을 위하여 작성하는 문서, 2) 새로운 상품을 구매처에게 제안할 목적으로 사..

개인 중고차 매매 서류와 거래 차량 이전등록 신청후기 [내부링크]

많은 분들은 신차를 구매하시기도 하시지만, 아무래도 높은 가격 때문에 중고차를 매매하고 거래를 하기도 하는데요. 중고차는 일반 재화와 약간 다른 부분이 있어서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서류들과..

은행주 투자의 장단점과 코스피 5대 은행주 주가 현황 [내부링크]

1. 코스피 은행주 : 5대 은행주 (KB, 신한, 하나, 우리, 카카오뱅크) 은행주는 금융쪽에서 속하는 업종으로 최근 금리인상과 함께 주목받는 업종입니다. 아무래도 은행과 같은 경우에는 금리인상으로 인하여 이자..

구글 금융으로 주식과 암호화폐 정보 한눈에 보기 : Google Finance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다 보면 여러 사이트들을 찾아보면서 정보들을 보고, 확인하고, 여러 정보들에 대해서 판단을 하고는 합니다. 국내 주식도 마찬가지이며, 미국 주식도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개인 사업자 프리랜서 원천 징수와 세금의 이해 [내부링크]

1. 개인사업자와 프리랜서는 어떤 세금을 내야하는가?? 개인사업자와 프리랜서는 일반적인 근로자들이 근로소득을 얻는 것과는 다르게 사업소득을 얻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업소득자의 구분에서 프리..

농협 해외 주식 NH 나무 앱 정보와 장단점 [내부링크]

해외 주식 그 중에서도 주로 미국 주식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HTS 또는 MTS로 거래를 많이 하시는데요. 그 중에서 좀 편리함이 강점이고, 실시간 시세, 프리장등 다양한 부분이 장점이 있는 농협해외주식에 대..

서학개미 증권사 선택 키움증권 해외주식 이벤트 살펴보기 [내부링크]

1. 서학개미 증권사 선택은?? 많은 분들이 미국주식등 해외주식을 시작할 때 증권사에 대한 질문들을 많이 하시고는 하세요. 어떤 증권사가 좋고, 편리한지등등 다양한 부분을 여쭙고는 하시는데요. 사실 이것에..

차량소유자는 1월에 꼭 자동차세 연납 하기!! [내부링크]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소유자라면 꼭 해야되는 것들이 두가지 정도 있습니다. 차량을 소유할 때 들어야 하는 자동차보험 그리고 매년 돌아오는 자동차세 (지방세) 인데요. 매번 1월에는 자동차세를 연납하도록 하..

인천역 1호선 수인분당선 첫차 막자 시간표 [내부링크]

1. 인천역에 대한 철도역 이야기 인천역은 1899년 9월 18일 경인선 부분 개통과 함께 개업한 역입니다. 정말 오래된 역이기도 한데요.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한 역으로 주변에는 자유공원, 월미도, 인천항, 차이..

거래처에서 쓰는 발주서 무료 양식 엑셀 10가지 모음 [내부링크]

1. 발주서의 의미 발주서는 기업 및 거래처에 관한 거래사항을 작성하는 문서로 공급을 요청하면서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일명 주문서, 견적의뢰서등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물품에 대한 거래 시 필..

신한 ISA로 알아보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내부링크]

1.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의 의미 : ISA (Individual Savings Account) ISA, 일명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 계좌에서 운용할 수 있는 만능통장을 이야기하는데요. 하나의 계좌로 예금부터, 펀..

주식유머 개미털기와 살껄 팔껄 껄껄껄 [내부링크]

* 주식투자 유머 살껄 팔껄 껄껄껄 주식 투자 할때 벌어지는 껄껄껄과 개미털기 일명 껄무새라고도 하는데요. 유머로 보세요 ^^ 워런버핏이 알려주는 주식투자의 명언 버크셔 해서웨이의 CEO 이자, 미국의 전설적..

메인스트리트캐피탈 (티커 : MAIN) 미국 월배당 ETF 투자 기록 [내부링크]

1. MAIN (Main Street Capital Corp : MAIN) 메인 스트리트 캐피탈(MSCC, 티커: MAIN)은 투자회사로 주로 LMM(Lower Middle Market, 한국의 중소기업과 비슷함) 기업에 맞춤형 부채와 지분금융을 중저가 기업에 부..

기업의 물적분할과 쪼개기 상장의 문제점 [내부링크]

기업이 사업을 진행하고 경영함에 있어서 다양한 신사업을 통해서 새로운 캐쉬카우를 발굴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잘 만들어진 사업은 해당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시장에서도 좋은 영향을 주면서 주가가 오르기..

주식 증권계좌의 예수금 의미 D+1과 D+2 미수금 정리 [내부링크]

1. 주식 증권계좌의 예수금 의미 D+1과 D+2 미수금 정리 주식 투자를 위해서 증권사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기존 은행등의 계좌와는 조금 다른 용어들을 만나게되는데요. 일반적인 계좌와는 조금 다른 증권계좌..

투자자본수익률 (ROI) 뜻과 활용 [내부링크]

1. 투자자본수익률 = ROI 뜻 투자자본수익률 이란 Return on investment (ROI) 라고도 하며, 투자자가 자본을 투자하여 얻어진 수익을 이야기합니다. 자본을 투자하기 위해서는 사업(비즈니스모델등을 포함)에 대..

미국주식 전기차 관련주 베스트3 모음 [내부링크]

기존의 내연기관을 대체하는 전기의 힘으로 움직이는 전기차는 친환경 탄소중립과 함께 내연기관을 대체하는 산업의 하나로 인정을 받고 있는데요. 테슬라를 시작으로 전기차 시장은 계속해서 시장을 확장해나가고..

가상 자산 NFT 코인과 플레이투언 P2E 돈버는 게임 이야기 [내부링크]

암호화폐, 가상자산으로 불리는 비트코인, 이더리움등등 각종 코인들이 등장하고, 그 코인들에 대한 가치가 올라가면서 그러한 코인과 가상자산 NFT를 이용하는 게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이를 이용한 플..

공모주 청약과 기업공개 IPO [내부링크]

최근 공모주의 인기들이 상당했었는데요. 몰론 최근에는 따상 따상을 연속으로 기록하는 일은 줄어들었지만 카카오페이의 경우에는 공모 가격의 2배의 가격으로 시초가가 형성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는데요...

신재생에너지 사용 글로벌 캠페인 RE100 과 친환경기업 [내부링크]

1. 신재생에너지 사용 글로벌 캠페인 RE100 RE100은 Renewable Energy 100 의 약자로 2050년 까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신재생에너지를 충당하는 것이 목표인 initiative로 글로벌 기업들은 자발적인..

저품질블로그로 다음 검색 누락되고 복구 된 경험담 [내부링크]

이곳 해외주식 및 경제, 투자정보 블로그가 엄청나게 많은 방문자들이 방문하는 블로그는 아닙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공부해 나가는 부분들을 꾸준하게 올리려고 노력하는 블로그인데요. 갑작스럽게 다음에서 일..

KOSPI 시총 30위 종목 전고점과 2021년 10월 종가비교 [내부링크]

국내주식시장의 주요종목 KOSPI, 최근 여러 이슈들이 많았는데요. 2021년 10월의 이슈 중 하나는 외인들이 빠져나가고 국내 증시가 매우 안좋은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코로나시기에 많이 떨어졌던..

유니패스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는 방법 [내부링크]

1. 개인통관고유부호 개인통관고유부호는 개인물품 수입신고 시 물건의 주인은 누구인지, 물건이 맞는지를 확인하는 코드인데요. 코드 안에는 집주소, 이름, 전화번호가 포함되어 있어, 수입 통관시 물품의 주인..

섬머타임 해제에 따른 유럽 미국주식시장 거래시간 변경 [내부링크]

1. 섬머타임 해제에 따른 유럽 미국주식시장 거래시간 변경 섬머타임이란 여름에는 해가 빨리 뜨고 늦게 지기 때문에 비교적 긴 낮시간을 활용하기 위해표준 시보다 1시간 시계를 앞당겨 놓는 제도로, dayli..

깔끔한 회사 견적서 3가지 무료 양식 엑셀 [내부링크]

거래처등과 거래를 하기 위해서 미리 거래에 대한 각종 경비 및 필요한 가격을 미리 산출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재하여 보내는 견적서. 이러한 견적서는 각 회사별로 그리고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로 양식을 만들..

카카오페이 주식공모 청약 IPO 신한금투 앱으로 간편하게 신청완료 [내부링크]

카카오페이가 상장을 한다고 하는데요. 카카오페이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등록하여 모바일 상에서 간단하게 비밀번호만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카오의 핀테크 회사에요..

비트코인 김프가 꼈다는 것과 김프가 사이트 [내부링크]

1. 암호화폐 시장과 김프 (김치프리미엄)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시장은 변동이 매우 높은 위험한 시장입니다. 최근에도 엄청난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있기도 했지만, 반대로 엄청난 하락세를 보여주기도 했습..

주식 섹터와 글로벌산업분류기준 (GICS) [내부링크]

1. 주식 섹터와 글로벌산업분류기준 (GICS) 주식 시장을 보면 산업별 분류가 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대업종, 소업종등 다양한 섹터에 따라 종목들을 분류해둔 모습들을 볼 수 있으며, 각 산업별로 여..

5만원권 사이즈와 500만원 두께 [내부링크]

이번에 500만원을 현금으로 잠깐 찾아올 일이 있어서 겸사겸사 남겨보는 5만원 500만원의 두께를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권의 새돈이라서 그런지 굉장히 빳빳한 느낌을 받기도 했는데요. 모두 5만원 500만원의..

2021년 기준 업비트 원화마켓 상장된 가상화폐 코인정보 모음 [내부링크]

한국은 원화로 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거래소에서 인증 및 신고제도등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서 기존의 난립했던 코인거래소들이 문을 닫고,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과 같은 4개의 거래소만이 원..

주식 투자자들이 알아야 하는 세금 : 금융투자소득세 [내부링크]

금융투자 세법개정을 통해서 주식투자, 채권투자등 전체금융투자 상품에서 발생하는 소득을 하나로 묶어 금융투자소득세 항목을 신설하고, 주식 양도차익 기본공제 기준 상향, 매달 증권사가 원천징수 방식으로..

글로벌 IT기업을 향한 글로벌 디지털세(Digital TAX)의 도입 [내부링크]

1. 글로벌 디지털세 (Globla Digital TAX) 의 도입 글로벌화 그리고 IT 기술의 발전은 전세계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엄청난 수익을 거둬들이는 글로벌 IT기업들을 만들어내고 있는데요. 이러한 글로벌 IT기업들에..

탄소중립과 탄소배출권 투자 정보 및 ETF [내부링크]

1. 탄소중립과 탄소배출권 1) 탄소중립 탄소중립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을 통해서 이산화 탄소의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개념인데요. 즉 기업 및 개인등이 발생시킨 이..

달러화 환율 강세에 따른 주식투자의 영향 [내부링크]

최근 다시 달러화의 강세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반대로 원화는 약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2021년 10월 4일 현재 원/달러(USD) 환율은 1187원 (매매기준율)이며, 1년만에 최고 수준으로 올라왔는데요...

회사채 시장의 흥행 참패와 신용 스프레드 [내부링크]

1. 회사채의 정의와 최근의 회사채 시장 회사채는 발행하는 주체가 주식회사이며, 기업이 시설투자 및 운영등의 장기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는 채권으로 '사채' 라고도 불리는 채권입니다. 기업은 이 회사..

2021년 하반기 중국 리스크 헝다그룹 디폴트 그리고 전력난 문제 [내부링크]

2021년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중국발 악재로 중국과 관련된 여러가지 이슈들이 주식시장 및 경제의 위험요인으로 계속해서 이야기가 되고 있는데요. 일명 중국 리스크라고 할 수 있는 중국 정부 그리고 헝다그룹..

웃자고 보는 주식 갤러리 주갤 10대 명언 [내부링크]

주식 빼고 다 잘한다는 디시인사이드 주식갤러이 (일명 주갤)의 10대 명언이라고 합니다. 간혹 들어가서 보는 주갤은 참 재밌기도 하고, 사람의 말로 여러가지 느낌을 다양하게 주기도 하는데요. 뭐 이래저래 ^^;;..

경제적인 자유를 위한 특강 : 김승호 회장의 돈의 속성 [내부링크]

최근에 유튜브등에서 여러가지 강의들을 듣기도 하고, 공부를 하기 위해서 여러가지를 찾아보기도 하는데요. 그 중에서 이번에 소개해드리고 싶은 영상 그리고 특강 속 말들이 있어서 한번 정리를 해봤습니다. 경..

보험과 은행의 변화의 시작 : 금융소비자보호법 전면 시행 [내부링크]

1.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의의 금융소비자보호법은 2019년 DLF(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 사태, 2020년 라임 및 옵티머스 자산운용의 펀드 환매 중단등등 금융상품의 불완전 판매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는 상황에..

미국주식 국내주식 자산관리앱 더리치 (The Rich) 리뷰 [내부링크]

미국주식을 투자하면서 소개받았던 앱인 더 리치(TheRich)라는 앱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깔끔한 UI와 내가 투자한 자산을 정말 깔끔하게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큰 이 앱을 리뷰해보..

국민지원금 코로나 국민카드 부모님 신청해드린 후기 [내부링크]

이번 코로나 국민지원금 25만원을 건강보험료 지급기준에 따라 개별로 지급해주는데요. 여러가지 카드사를 통해서 또는 각종 지역화폐등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저는 신한카드로, 부모님께서는 국민..

법인 차량 매도용 인감증명서 발급하기 [내부링크]

법인에서 자동차를 팔기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물들이 필요합니다. 일반 개인서류와는 다르게 법인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법인 사업자등록증 법인 차량등록증 법인 등기부등본 법인 차량매..

경제적인 자유와 워렌버핏의 한마디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인 자유를 꿈꾸는 세상입니다. 지금의 현실은 돈이 꼭 필요하고, 시장경제에서는 자본의 위력이 많은 부분들을 자유롭게 만들어주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기위해서 일을..

신한금융투자 매일매일 해외 주식 시황 자료 신한생각 [내부링크]

저는 현재 키움증권과 신한금융투자 두곳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키움증권은 맨 처음 접한 곳이고, 실시간 무료주식시세등을 제공하여 사용을 시작했고, 이후에 신한 솔 및 해외계좌 이벤트등을 진행하면서 신한금..

지하철 1회용 발매 교통카드는 신용카드 결제 불가 [내부링크]

최근에 지하철을 타거나 버스를 타거나 하면 대부분 카드를 활용해서 들어가는데요.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을 넣어서 활용하시는 경우도 많고, 스마트폰을 이용하기도 하고, T머니 등등 다양한 교..

지하철 7호선 석남역(거북시장) 열차운행시각표 [내부링크]

석남역(거북시장)역은 인천도시철도 2호선과 서울 지하철 7호선이 연결된 역으로 인천광역시 서구 가석로 257에 위치한 곳인데요. 경인고속도로(현재 인천대로)의 지하에 위치한 곳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들어가는..

카카오페이로 카드없이 스마트폰으로 ATM 기기에서 현금 출금하기 [내부링크]

최근에는 지갑을 잘 안들고 다니는 경우가 참 많아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왠만한 것들은 다 되는 세상이라서요. 일단 저는 엘지페이를 쓰는데 삼성페이와 같이 결제도 스마트폰속에 저장이 되어서 결..

재난지원금 사용처와 국민지원금 카드로 사용 확인 문자 [내부링크]

재난지원금 25만원 많다면 많은 돈일 수 있고 적다면 적은 돈일수도 있지만, 국가에서 국민들에게 지원하는 지원금으로 소상공인과 경제활성화를 위해서 주는 지원금인데요. 건강보험과 관련되어 여러가지 문제들..

공모주 투자 후 체크해볼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 [내부링크]

최근에 공모주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아졌습니다. 따상을 이뤄내며 공모주 대박을 이끌었던 카카오게임즈등 부터 시작하여 수많은 기업들이 IPO를 통해 기업을 공개하고, 공모주 청약을 통해서 많은 투자자분들..

은행제출용 재직증명서 무료 양식 2가지 [내부링크]

1. 재직증명서 재직증명서란 근로자가 해당 회사에서 근무함을 증명할 때 사용하는 서식인데요. 회사에서 근로자의 근로기간, 직책등 재직사항을 증명하여 발급하는 문서입니다. 최근에는 금융기관에 대출을 하거..

코로나 국민지원금 신한카드로 신청하기 완료 후기 [내부링크]

일전에 신청해놓은 국민비서 구삐로부터 국민지원금 대상자로 5차 재난지원금, 일명 코로나 19 국민지원금 대상자로 25만원을 준다는 카카오톡 알림톡을 받았는데요. 내용에 대하여 각 카드사등으로 알림톡이 여러..

홈택스로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업을 하시는 사장님들이시라면 세금계산서와 친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고객에게 판매하는 것이 아닌 경우에는 특히 매입 및 매출을 세금계산서로 확인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최근에는 홈택스에 전자세금계산..

은행제출용 법인주주명부 양식 2가지 [내부링크]

1. 주주명부 주주명부란 기업에서 주주와 주권에 관한 사항을 명백하기 위해서 상법의 규정에 따라 작성되는 장부입니다. 이사는 주주명부를 작성하여 본점에 비치하여야 하며, 주주와 회사채권자의 열람청구에 제..

국민지원금 및 재난지원금등 정부알림 국민비서 구삐 안내 [내부링크]

최근에 국민지원금, 재난지원금등 코로나로 인하여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들이 있는데요. 이러한 지원금들을 어디서 받고, 본인이 대상이 되는지 찾아보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홈페이지를 찾아보면..

특금법과 비트코인등 암호화폐 거래소 무더기 폐업 예정 주의할 점 [내부링크]

비트코인, 이더리움등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거래소에 대한 규제를 담을 법률의 시행이 2021년 9월 25일로 다가왔는데요. 특정 금융거래 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 에서는 가상자산사업자에..

(국장) 블소2의 출시의 결과 NC소프트 주가폭락과 게임사의 미래 [내부링크]

국내 게임 회사 중 리니지로 대표되는 MMORPG게임의 강자이며, 온라인, 모바일게임과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게임회사인 NC 소프트, 최근 야구단을 창단하기도 했으며, 리니지의 새로운 시리즈를 통해서 좋은..

민간분양의 사전청약 도입과 사전청약 주의점 [내부링크]

1. 사전청약이란??  사전청약제도란 무주택 실수요자의 내집 마련 기회를 앞당기고 수도권 청약 대기수요 해소를 목적으로 공공택지등에서 공급되는 공공분양주택의 공급시기를 조기화 하는 제도입니다. 본 청약..

경기 불확실성을 대비하는 미국 기술 기업 팔란티어의 금 매수 [내부링크]

미국의 기술기업이자 스타트업 업계에서 유명한 페이팔의 창업자 피터 틸이 공동창업한 회사인 팔란티어 (티커: PLTR) 는 미국 중앙정보국(CIA)를 비롯하여 각 국가의 정부 보안 당국을 고객으로 하는 사이버 안보..

좋은 주식 고르는 주식투자 유행 따라가기 : 주도주와 테마주 [내부링크]

주식을 투자하다보면 주식시장을 주도하는 주도주와 테마주라는 용어들을 여러 신문기사부터 포스팅까지 다양한 곳에서 쓰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좋은 주식을 고르는 방법으로도 자주 쓰이는 단어인 주도주와..

애드센스 부가세 셀프 세금 신고 하기 : 개인사업자 부가가치세 [내부링크]

블로그등을 통해서 애드센스를 하다보면 세금을 내야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개인이 하는 경우에는 종합소득세로만 신고를 하면 끝이 나지만, 몇가지 필요에 의해서 개인사업자를 내고, 애드센스 세금을 내야하..

주식투자의 기준 :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가치 투자 방법 [내부링크]

1.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가치 투자 주식투자의 방식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주식을 발행하는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부터 단순히 기존 주식 시장의 차트를 보는 단타 투자까지 정말 다양한 투자의..

리사 수 느님께서 이끄는 반도체 주식 나스닥 AMD 투자기록 [내부링크]

이번에 미국주식 투자를 한 곳 중에 하나는 AMD 인데요. 반도체 주식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 중에 하나죠. 최근에는 리사 수라고 하는 CEO가 AMD의 혁신을 이끌어내면서 인텔의 독점이던 컴퓨터 CPU 시장에 경쟁을..

빅테크 회사와 글로벌 법인세 그리고 미국 주식시장의 영향 [내부링크]

1. 한국의 법인세와 해외의 Corporate Tax 법인세는 법인의 소득을 과세대상으로 하여 법인에게 부과하는 조세로, 국내 뿐만 아니라 각 국가에서는 회사를 대상으로 소득에 대하여 법인세를 납부하도록 하고 있습..

공매도 박살낸 레딧의 밈주식 AMC 투자 기록 [내부링크]

GME 게임스톱에서 벌어진 공매도와 개인주주 그리고 롱 기관의 대결이 이번에는 AMC 라는 종목으로 넘어왔는데요. 개인적으로도 GME 사태에는 진입을 하지 않았었고, AMC에 투자를 했다가 마이너스 수익률을 한동..

미국 주식 정보 사이트 모음 (UPDATE 2022) [내부링크]

* 미국 주식 정보 사이트 모음 미국주식에 대한 정보들을 볼 수 있는 사이트들을 여러가지로 모아두려고 합니다.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 사이트들도 하나하나 추가를 할 예정입니다. 댓글 및 추가적으로 알려주시..

테슬라의 일론머스크 그리고 비트코인, 도지코인 [내부링크]

최근에 일론머스크의 트위터가 참 난리입니다. 특히 비트코인이라고 하는 가상자산에 투자를 하고 계신분들의 경우에는 더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일론머스크의 트위터의 발언에 따라서 가격이 매우 출렁..

10만원 주식투자 친환경 테마주 지보 (티커 : GEVO) 기업과 주식 [내부링크]

해외주식 중 미국주식을 꾸준히 투자를 늘려가보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종목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이번에 투자한 종목은 GEVO (지보) 라고 하는 종목이에요. 여러 커뮤니티에서 엄청 많이들 관심을 가졌던 종..

가상화폐의 김치프리미엄 김프의 6가지 이야기 (QA) [내부링크]

가상화폐의 이슈와 함께 떠오르는 단어로 이제는 뉴스에 까지 나오는 김치 프리미엄이라는 단어가 있는데요. 일명 김프라고도 하며, 김치프리미엄에 관련되어 다양한 뉴스들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글을 이러..

미국 주식 : 테이퍼링과 금리인상이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미국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최근에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 중의 하나가 바로 양적완화, 테이퍼링, 금리인상이라는 내용들인텐데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양적완화 그리고 인플레이션,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기 위..

비트 코인 투자를 위한 업비트 가입과 계좌개설 및 주문안내 [내부링크]

최근에 많은 분들이 비트코인등 가상자산(일명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신데요. 흔하게 비트코인 투자, 또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가상자산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우는 코인투자..

반독점 규제와 빅테크 기업 그리고 애플의 반독점 소송 이야기 [내부링크]

반독점 법이라는 것을 ' 독점을 규제하거나 금지하는 법 ' 을 이야기하는데요. 미국에서는 1890년 셔먼법으로 부터, 1914년 클레이든 법과 연방무역위원회법등을 통해서 독점을 규제하는 법안들을 통해서 반독점..

주식 매매 하는 방법과 5가지 유의사항 [내부링크]

1. 주식매매 방법 : 주식의 매수와 매도 주식을 매도하거나 매수하는 것을 주식의 매매라고 하는데요. 증권 거래소에서 행하는 거래소 거래 그리고 거래소 밖에 행하는 시장외 거래등을 통해서 주식을 사고 팔 수..

애플 (APPLE : APPL/NASDAQ) 2021년 1분기 최고 실적 발표 !! [내부링크]

전세계 시가 총액 1위에 빛나는 애플(APPLE : APPL/NASDAQ), 개인적으로 애플 주식을 꾸준히 매수를 하고 있어왔는데요. 이번 2021년 1분기 최고 실적을 애플이 발표를 했습니다. 어닝서프라이즈 라고 하는 애플의..

주식 투자 기본기 : 매매체결의 원칙과 주식 동시호가 [내부링크]

1. 주식투자 기본기 매매체결의 원칙 주식투자는 거래소에서 이루어지며, 주식시장도 사고 파는 사람에 의해서 가격이 결정되는데요. 거래소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사고파는 행동을 하는 만큼 몇가지 원칙을 세우..

2021년 4월 마지막주 미국주식 FAAMG와 투자 이슈 [내부링크]

여러가지 블로그에 담을 내용들을 찾고 있습니다. 이제 아마 이번주부터는 몇가지 미국주식 투자에 관련된 이슈들도 정리를 좀 해보려고합니다. 2021년 4월 마지막 주, 실적발표 시즌을 앞두고 있는데요. 1분기 실..

공매도 장단점과 공매도재개 그리고 개인대주제도 [내부링크]

1. 공매도의 의미와 장단점 공매도(Short stock selling) 란 특정 종목의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해당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주식을 빌려서 매도주문을 하고, 나중에 주가가 하락..

애플의 디스플레이 공급망 다변화와 OLED 시장 [내부링크]

애플의 디스플레이 공급망 다변화와 OLED 시장 OLED 란 Organic Light Emitting Diodes(유기발광다이오드)로 전계발광현상을 이용하여 스스로 빛을 내는 자체발광형 유기물질을 이야기하는데요. 주로 휴대폰..

투자 주식 배당과 관련된 주식 기초 용어 7가지 개념정리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수익을 내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는데요. 주가가 오르고 주식의 가치가 오르면서 이익을 얻는 경우도 있지만, 기업의 주주로 투자를 통해서 기업의 이익을 배당으로 수익을..

미국 주식 양도소득세와 세금 절세방법 3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미국 주식 양도소득세와 세금 절세방법 3가지 알아보기 1. 미국 주식와 세금 : 양도소득세와 배당소득세 주식을 투자한다는 것은 회사의 주식을 매수하고 매도하는 활동을 통해서 차익을 얻는 것이라고 할..

전월세 신고제 간단요약 (2021년 6월 시행) [내부링크]

전월세 신고제 간단요약 (2021년 6월 시행) 전세, 월세등을 하면서 기존에는 임차인이 확정일자를 받기 위해서 전입신고를 하는것을 제외하면, 따로 신고를 하거나 하는 경우는 없었는데요. 이번에 전월세신..

역사속으로 사라질 LG 스마트폰 LG전자 휴대폰 철수 [내부링크]

1. LG전자 스마트폰 (휴대폰) 사업 철수와 개인적인 느낌 스마트폰 G 시리즈와 V 시리즈 그 전에도 휴대폰을 다양하게 만들어서 공급해왔던 LG전자가 휴대폰 사업에서 철수를 결정했습니다. 그동안 우여곡절도 많..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국장랭킹 [10위까지] 2021년 기준 [내부링크]

시가총액이라고 하는것은 전 상장주식을 시가로 평가한 총액을 이야기하는데요. 주식시장이 어느정도 규모를 가지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또한 기업 입장에서는 시가총액은 기업의 현재 가치를 나타는..

2021년 3월 31일 바이든 인프라 법안 친환경 주가 관련 [내부링크]

2021년 3월 31일 바이든 인프라 법안 친환경 주가 관련 바이든 취임 후 청정에너지, 친환경 정책과 관련된 주가들의 큰 상승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후로 10년물 국채의 인상등 다양한 원인들로 인하여..

나스닥 워크 데이 주가 (티커:WDAY)와 투자일기 [내부링크]

워크데이(Workday)는 간단하게 말하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판매하는 기업인데요. 정확하게는 Workday Inc Class A 라고 하며, 재무 및 인적자원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미국주가의 변동성이 심한 '네마녀의 날' 이야기 [내부링크]

미국주식을 하다보면 한번씩 들려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바로 네마녀의 날 (quadruple witching day) 라는 것이 있습니다. 주가지수 선물과 옵션, 개별 주식 선물과 옵션등 네가지 파생상품의 만기일이 겹치는..

주주환원정책 2가지 : 주식소각 그리고 배당금 [내부링크]

기업에 투자를 한다는 것은 기업의 투자자로 참여한다는 것인데요. 주식회사는 투자자(창업자들 포함하여)들에게 자본금을 모으로, 그 자본금을 바탕으로 주식을 발행하여 지급하며, 투자자는 주식을 가지고 기업..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미국 주식의 월배당 ETF 이야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배당주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을 계속 지켜볼 여력이 되는 상태도 아니고, 사실 콘텐츠서비스와 사업적인 부분에서 수익을 우선 안정화시키는것이 주식보다 우선인 상황이라 계..

국내 주식시장의 별명 "박스피" [내부링크]

국내 주식시장의 별명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이야기인 "박스피" 라는 이야기입니다. 국내주식시장의 이름을 흔히 KOSPI (=Korea composite stock price index) 라고 하는데요. 유가증권시장..

신생기업이 가지는 불확실성의 공통 속성들 알아보기 [내부링크]

스타트업, 새로운 분야에서 새로운 혁신을 열어가는 신생기업을 이야기하는데요. 신생기업들의 경우에는 매우 불확실성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시장을 새로 만들어가야하는 경우도 있으며, 대부분 시장..

주주, 기업 그리고 영업자산의 시장가치 [내부링크]

기업에 투자를 하거나 기업을 매각하려 할때, 해당 블로그에서는 주로 주주로 기업에 투자하는 경우에 기업의 가치를 계산해야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기업의 시장 가치는 기업의 미래 이윤 및 투자자들의 기대치..

워런버핏이 알려주는 주식투자의 명언 [내부링크]

버크셔 해서웨이의 CEO 이자, 미국의 전설적인 투자자인 워런버핏. 투자의 귀재, 오바마의 현인등 다양하게 알려져 있는 워런 버핏이 이야기하는 주식투자. 그의 이야기를 통해서 주식투자의 원칙에서 대해서 한번..

미국주식의 배당등급 : 배당킹, 배당귀족, 배당챔피언, 배당어치버, 배당챌린저 [내부링크]

미국주식은 주주친화적인 주식으로 많은 기업들이 배당을 잘 해주기로 유명한데요. 월배당부터 분기배당, 년배당에 다양한 방식으로 미국주식들은 꾸준히 투자자들에게 배당을 통해서 수익을 환원해주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용어 콜옵션과 풋옵션 간단정리 [내부링크]

주식 투자를 하다보면 자주 들리는 용어 중의 하나가 콜옵션 그리고 풋옵션인데요. 주식 뿐만 아니라, ETF 그리고 파생상품에 이르기까지 관련해서 여러가지를 알아보면서 용어들이 자주 헷갈리는 경우들이 있기도..

쿠팡에 대한 생각과 시선이 나뉘는 이유 (공유) [내부링크]

네이버 미주미 카페에서 공유해봤습니다 쿠팡에 대한 생각과 시선이 갈리는 이유가 쿠팡을 이용하는 분들과 그외에 쿠팡에 물건을 팔아보셨던 셀러나, 물류나 유통쪽에 관련된 분들이나 생각들이 갈리는 이유가 있..

미국주식 투자기록 의료회사 테라퓨틱스 MD : TXMD [내부링크]

미국주식 투자기록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일전에 BNGO에 이어서 이번에 적어볼 곳은 여성의료회사로 알려져 있는 페니스탁 주식 테라퓨틱스MD 라는 곳입니다. TXMD 라고 하구요. 나스닥에 상장되어있는 미국주식입..

미국주식 투자의 이유 : 다양한 미국기업, 환차익, 변동성과 수익률 [내부링크]

미국주식 투자의 이유 : 다양한 기업, 환차익, 변동성과 수익률 주식시장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면서 코스닥 뿐만 아니라 해외증시, 특히 미국증시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아졌는데요. 나스닥과 뉴욕증시라는..

EGS와 EGS투자 이야기 [내부링크]

ESG 란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의 줄임말로 기업활동에 친환경, 사회 책임경영, 지배구조 개선등 투명한 경영활동을 통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경영철학이라고 하는데요. 기업의 사회..

미국ETF투자 월배당주는 QYLD :Global X NASDAQ 100 Covered Call ETF [내부링크]

요 근래 계속 배당주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은 배당주들이 년배당이나 배당하는 경우가 없는 경우도 많고, 요새는 좀 바뀌긴 했지만 주주친화적으로 배당하는 곳이 삼성전자등 제외하고는..

미국장 투자 종목 기록 BNGO 바이오나노지노믹스 [내부링크]

미국 주식은 다우산업, 나스닥종합등에 투자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국내주식과는 시장의 시간부터 몇가지 다른점이 있고, 변동성이 큰 대신에 큰 수익을 얻는 경우도 있지만, 큰 손실을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미국주식의 동전주 페니스탁 검색 [내부링크]

1. 미국주식의 동전주 페니스탁이란? 페니스탁이라는 것은 일명 동전주라고 표현하는 주식들로, 파운드의 100분 1인 동전 화폐단위처럼 적은 가치를 가지고 있는 주식을 이야기하는데요. 주로 미국 주식시장에서는..

비상장 주식 투자하는 방법 : 증권플러스비상장, 엔젤리그등 [내부링크]

주식이라는 것은 주식회사의 자본을 구성하는 단위이며, 주주의 출자에 대하여 교부하는 유가증권을 의미하는데요. 분산출자를 바탕으로 성립한 회사의 자본을 이루는 단위에서 회사가 만들어지고, 주식을 가진 주..

쿠팡의 미국상장의 진실 글 (공유) [내부링크]

이런분들의 의견이 있어서 한번 담아봤습니다. 몇가지 생각해볼만한 내용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쿠팡의 상장과 관련해서 미국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관심도 있게 볼 부분도 있는것 같구요 여기에 더해서 사실 국내..

뉴욕 증시 상장 예정인 쿠팡 관련주 [내부링크]

국내 증시에서 갑자기 이상반응을 일으킨 쿠팡과 관련된 주식들 쿠팡은 뉴욕상장을 앞두고 있지만 관련주들은 전부 한국 주식!! 1. 동방 : 쿠팡과의 계약기간은 2022년 12월까지 (4년, 연장가능), 쿠팡의 전담 물..

비트코인 방식과 가치 그리고 투자 [내부링크]

비트코인은 전자화폐를 디지털 서명의 체인으로 정의한 것으로, 가상화폐이자, 이 가상화폐가 작동하는 방식을 이야기합니다. 비트코인은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가명의 프로그래머가 달러, 엔등 기존의 화폐를 대신..

비트코인 ASIC장비 비트메인 bitmain 채굴기 구매대행 및 수입대행 [내부링크]

가상화폐, 암호화폐, 비트코인등등 최근 코인들은 꾸준히 투자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등이 제도권으로 조금씩 진출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더 많은 분들이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