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free의 등록된 링크

 econfre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건입니다.

국비지원 IT 학원에 대해서 [내부링크]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이 화두로 떠오르고, 네이버, 카카오 등 IT 기업에서 개발자가 부족하여 신입사원의 연봉이 5,000만원을 넘는다는 기사와 뉴스가 연일 뜨곤 했습니다. 인문계에 다니는 학생들 조차 취업이..

부동산 가격은 계속 상승할까? 아니면 하락할까? (도서 "돈의 감각") [내부링크]

현 정부 들어 수십번의 부동산 대책이 쏟아졌지만, 집값 상승세를 잡는 데는 실패했다는 평가가 지배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 12월 되어서야 집값이 보합세를 보이다가 약간의 하락을 보이는 곳도 있었는데, 향..

도서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서평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를 열심히 하고 있다가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책을 읽고 나서 티스토리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상당히 노골적인(?) 방법으로 구글 애스센스로 돈을 버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무주택자를 위한 "누구나집" 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저도 제 집이 없다보니, 무주택자를 위한 정책이나, 청약 등에 관심을 가지고 유심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누구나집"이라는 제도를 보게 되어,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고자 정리해보았습니다. "누구나집"..

360도 전용 카메라 없이 360도 이미지 촬영하기 [내부링크]

요새 네이버 블로그에 부동산 물건 소개용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사진 촬영이나 영상 촬영을 하고 있는데, 유튜브로 촬영하면 공간감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지만, 사진만으로 소개할 때는 그 방의 느낌을 잘 표..

블로그를 하게 된 이유, 그리고 결국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한 이유 [내부링크]

누구나 한번 쯤 생각하는 "책 쓰기" 저도 그 꿈을 몇 년간 생각만 하고 있었습니다. 글을 써보고자 수업도 들어보고, 책쓰기 관련 도서도 구매하여 읽어보았지만 내가 글을 쓰는것은 역시나 쉽지 않았는데, 퇴사를..

진짜 돈 되고 할 만한 부업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마땅한 수입이 없는 상태로 퇴사를 하고 나니, 단 돈 1만원이라도 벌기 위해 이것 저것 찾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상의 부업이라고 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들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수 많은 부업의 종류들..

"블로그 글쓰기 (파워블로거 핑크팬더)" 서평 [내부링크]

부수입도 얻고 퍼스널 브랜딩도 하고 싶은 마음에 네이버 블로그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막막한 마음에 일단 네이버 블로그로 관련된 책을 닥치는대로 사서 읽기 시작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파워블로거..

퇴사 35일 후에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12월 1일 부터 정식으로 회사를 나가지 않았습니다. 그로부터 어느새 "35일"이라는 시간이 지나갔습니다. 이직할 곳을 마련하고 퇴사한 것도 아니고, 명확한 사업아이템을 가지고 퇴사한 것도 아니고, 언제든지 직..

Daum 검색등록에 내 홈페이지,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해서 검색엔진에 걸리게 하기 [내부링크]

이전에 구글 검색엔진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과, 네이버에 등록하는 방법을 포스팅하였습니다 [구글에 등록하는 방법] Google Search Console (구글 서치 콘솔)에 내 홈페이지,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Naver Search Advisor)에서 내 홈페이지,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내부링크]

이전에 구글 검색엔진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을 포스팅 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 (구글 서치 콘솔)에 내 홈페이지,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해서 검색엔진에 걸리게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했..

Google Search Console (구글 서치 콘솔)에 내 홈페이지,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해서 검색엔진에 걸리게 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했다고 해서 모든 사이트에서 검색했을 때 내 포스팅이 검색에 걸리지는 않습니다. 특히, 네이버의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나, 네이버 카페 위주로 노출시키기 때문에 티스토리 포스팅을 노출시..

아무 대책이 없는 "퇴사" 도 괜찮다. [내부링크]

30대 후반의 나이로, 아무 대책없이 퇴사했다. 모아둔 돈이 있는 것도 아니고, 이직할 곳을 찾아둔 것도 아니고, 멋진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준비해둔 것도 아니다. 퇴사 혹은 창업에 대한 책이나 글들을 읽어보..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 1순위 조건과 소득공제 확인하기 [내부링크]

만약에 직장인이라면? 주택청약종합저축 꼭 가입하고 소득공제 받자!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 혹은 민영주택에 청약넣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통장이다. 가입 대상, 제한, 납입가능액은 다음과 같다. 가입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