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dm의 등록된 링크

 edd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알고가자 기업분석- 영업활동현금흐름 vs EBITDA vs 영업이익의 관계 [내부링크]

EBITDA 기업의 실제 현금흐름을 계산할때 가장 빠르고 쉽게 계산하는 방법이 EBITDA다. 풀어쓰면 이자, 세금, 감가상각비 차감전 순이익!! 손익계산서에서 세금을 차감하기전 이익은 법인세차감전순이익(계속사업..

알고가자 기업분석 - 기업활동 [내부링크]

재무제표 제목그대로 기업활동 흐름에 대해서만 알아보겠다. 기업활동을 가장 빠르게 이해하려면?? 그회사 재무담당자한테 물어보면 된다. 그런데 주식투자를 하면서 내가 투자할 회사에 전화해서 정보를 물어본적..

NCAV를 활용한 주식투자 포트폴리오 1차 점검 [내부링크]

점검내용 지난번에 NCAV를 이용하여 상장사 전종목 적정주가를 계산하고 2021-06-03 시점의 종가기준 저평가 되어있는 종목을 매수한다는 가정으로 시뮬레이션을 진행중이다. 현재 1달이 경과 했으며, 1천만원을..

기업분석-이아이디(093230) [내부링크]

종목선정 오늘은 평소와 다르게 데이터분석결과로 분석대상을 선정하지 않고 네이버의 주요정보 상위 종목을 분석해보자. 네이버금융에서는 주식관련 정보 뿐만아니라 기업정보 시세정보 관련 뉴스 등을 확인 할..

기업분석-동원산업(006040) [내부링크]

종목선정 오늘은 동원산업(006040)을 분석한다. 파이썬으로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도록 했으며, 엑셀에 미리 함수를 걸어두고 수집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가치평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형태다. 몇가지 변수들만..

기업분석-스카이라이프(053210) [내부링크]

종목선정 오늘은 스카이라이프(053210)의 기업분석을 진행한다. 파이썬과 엑셀을 이용해 데이터분석을 자동으로 진행했으며,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4가지 가치분석모델과 몇가지 필터링을 진행해서 저평가로..

기업분석-포스코 POSCO (005490) [내부링크]

종목선정 종목서정을 위해 최대한 간편하게 적정주가를 산출하기 위한 약식화된 가치평가모델을 사용한다. M&A분야에서 가치평가모델로 사용하는 RIM과 DCF모델이 기반이고 RIM을 기반으로 유명하신분들이 각각 개..

기업분석-씨젠(096530) [내부링크]

종목선정 지금까지 데이터분석을 통해 현재시점에서 투자를 고려할만한 종목을 선정해서 상세하게 기업을 분석했다. 오늘은 현재시점의 데이터분석 결과가 아니라 약 3개월 전 시점에 저평가되었던 종목을 분석하..

기업분석-동양이엔피(079960) [내부링크]

종목선정 파이썬 데이터분석을 통해 2400여개의 상장사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자동으로 분석한다. 약식화된 기업가치평가모델을 이용하여 적정주가를 산출한다. 현금흐름, ROA 등 몇가지 필터를 추가하여 저..

기업분석-한솔제지(213500) [내부링크]

종목선정 분석대상을 선정할때는 여느때와 같이 파이썬과 엑셀을 통한 데이터수집과 분석결과를 이용한다. 약식화된 S-RIM, BED, DCF-영업이익, DCF-ROE로 기업가치를 평가하고 현금흐름 등 여러가지 추가옵션을..

기업분석-코오롱글로벌(003070) [내부링크]

종목선정 분석대상을 선정할때는 여느때와 같이 파이썬과 엑셀을 통한 데이터수집과 분석결과를 이용한다. 약식화된 S-RIM, BED, DCF-영업이익, DCF-ROE로 기업가치를 평가하고 현금흐름, ROA현황등을 반영하여 저..

기업가치평가모델 - BED 적정주가계산결과 - 20210627 [내부링크]

BED 이완규님의 책 동일비중 포트폴리오전략으로 가치투자하라에서 소개된 가치평가모델이다. 기본 가치평가모델은 사경인회계사님의 S-RIM과 같이 RIM에서 출발한다. 계산하는 방식은 책에서 자세히 소개 되어있..

기업분석-인탑스(049070) [내부링크]

종목선정 분석대상을 선정할때는 여느때와 같이 파이썬과 엑셀을 통한 데이터수집과 분석결과를 이용한다. 약식화된 S-RIM, BED, DCF모델로 기업가치를 평가하고 현금흐름, ROA현황등을 반영하여 저평가된 종목을..

기업분석-종근당홀딩스(001630) [내부링크]

종목선정 분석대상을 선정할때는 여느때와 같이 파이썬과 엑셀을 통한 데이터수집과 분석결과를 이용한다. 약식화된 S-RIM, BED, DCF모델로 기업가치를 평가하고 현금흐름, ROA현황등을 반영하여 저평가된 종목을..

기업가치평가모델 - S-RIM 적정주가계산결과 - 20210626 [내부링크]

S-RIM S-RIM은 사경인회계사의 재무제표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에서 소개된 기업가치평가 모델이다. 가치평가모델은 M&A분야에서 주로 사용되는 적정주가 계산방법이라고 이해하면 좋을 것 같다. 매수기..

기업분석-슈피겐코리아(192440)-20210625 [내부링크]

종목선정 분석대상을 선정할때는 여느때와 같이 파이썬과 엑셀을 통한 데이터수집과 분석결과를 이용한다. 기본적으로 세가지 방식의 약식화된 절대가치평가모델을 사용해서 1차 필터를 하고 2차로 현금흐름, ROA..

기업분석-아세아제지(002310) [내부링크]

종목선정 분석대상을 선정할때는 여느때와 같이 파이썬과 엑셀을 통한 데이터수집과 분석결과를 이용한다. 기본적으로 세가지 방식의 약식화된 절대가치평가모델을 사용해서 1차 필터를 하고 2차로 현금흐름, ROA..

기업분석-디와이파워(210540)-20210624 [내부링크]

종목선정 분석대상을 선정할때는 여느때와 같이 파이썬과 엑셀을 통한 데이터수집과 분석결과를 이용한다. 기본적으로 세가지 방식의 약식화된 절대가치평가모델을 사용해서 1차 필터를 하고 2차로 현금흐름, ROA..

NCAV를 활용한 주식투자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모의투자?? 벤저민 그레이엄의 청산가치 법, 계량화된 NCAV전략으로 모의투자를 진행해보고자 한다. 모의투자라고 해서 증권사의 MTS나 HTS를 이용한 방법이 아니라 단순히 매수시점과 매도시점을 정하고 각각의..

기업가치, 청산가치평가법의 계량화-벤저민그레이엄의 NCAV [내부링크]

기업가치란?? 주식투자에는 여러가지 방식들이 있다. 그중에서 가치투자!! 특히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법중에 하나를 알아보자 기업가치를 평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당연히 적정가치를 알고 그것보다 저평..

기업분석연습[준비]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기업분석(주가분석?? 가치분석?? 재무제표분석?? 여기서는 그냥 기업분석으로 용어를 통일해서 사용한다.)을 해보자, 가장 먼저 무엇을 할까?? 2400여 개나 되는 상장사를 하나하나 분석하면 좋겠지만..

기업분석-대한제강(084010) [내부링크]

종목선정 기업분석 대상을 선정하는 것은 여느때와 같이 파이썬과 엑셀의 조합을 이용해서 데이터수집을 진행하고 한국거래소에서 지정하는 투자유의사항에 속하는지 여부를 파악하고, 기업의 절대적인 가치를 분..

기업분석-백산(035150)-20210623 [내부링크]

종목선정 간단 기업가치평가모델(S-RIM,BED,DCF)을 이용해서 저평가된 종목을 선택한다. 파이썬을 이용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엑셀에서 데이터를 분석한다. 파이썬에서 수집후 엑셀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도 있..

기업분석-롯데정밀화학(004000) [내부링크]

종목선정 분석할 종목선정은 여느때와 같이 파이썬과 엑셀을 활용해서 SRIM, BED, DCF 분석을 진행한 후 저평가기업을 선정한다. 여기서 사용한 기업가치평가 모델은 일반인도 할 수있도록 개량된 평가 방법으로서..

기업분석-한진(002320) [내부링크]

종목 선정 기업분석에 있어 회계사나 증권 애널리스트처럼 삐까번쩍하고 전문적으로 분석할 수는 없겠지만 현재의 주어진 상황에서 주어진 정보를 최대한 활용하여 분석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차근히..

[2020-06-04] 벤저민그레이엄의 방어투자를 활용한 주식투자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벤저민 그레이엄의 방어투자에는 7가지 선정기준이 있다고 이전 게시물에서 설명했다. 방어적인 투자자를 위한 벤저민 그레이엄의 선물이라고까지 평가받고 있는 전략으로 가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투자를 하..

기업가치, 벤저민그레이엄의 방어투자 [내부링크]

벤저민그레이엄의 다른 평가방식?? 기업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가치투자의 아버지 벤저민 그레이엄은 효율적으로 기업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을 만들었고 실제로 투자를 해서 많은 돈을 벌었다..

가치투자, 개미투자자가 살아남는법 [내부링크]

코로나19 이후로 엄청나게 많은 투자자들이 주식투자, 코인 투자에 뛰어들고 있다. 그만큼 먹고살기 힘들다는 의미, 미래가 어둡다는 불안감, N잡 시대,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다는 희망에 무엇이라도 해보려고 하..

엑셀 파이썬이라는 날개를 달다 [내부링크]

파이썬을 알고 있는가? 파이썬 파이썬 최근 주변에서 얘기하는 것을 자주 접했을 것이다. 파이썬 무엇인가? 직장인에게는 내업 무를 자동으로 해줄 도구이며, 회사에게는 오류 없이 자동으로 처리해줄 도구가 된다..

내가 투자하는 기업이 투자유의종목 이라고?? [내부링크]

투자유의사항을 알고 있는가? 여러 가지 분석방법으로 투자하기 적당한 기업을 찾았다면 그 즉시 투자를 하겠는가?? 좋은 기업을 찾았으니 투자하기에 무리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가라 했다..

주식투자 어떻게?? [내부링크]

주식투자 관련 책에는 어떤 내용들이 있을까?? 우리는 서점에서 주식투자와 관련된 책을 많이 접할 수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그냥 "주식"이라고만 검색해 보자!! 주식과 관련해서 출간된 책이 무려 38,00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