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wardworldofficial의 등록된 링크

 edwardworldofficia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8건입니다.

바다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바다란 무엇일까? 해양학에서 가장 첫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바다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여러분들께 간단한 질문부터 먼저 하겠습니다. 바다란 무엇일까요? 바다라고 하면 떠오르는 이미..

바다의 오염을 얼마나 심각할까? [내부링크]

바다의 오염을 얼마나 심각할까? 지구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지구는 어떤 생명체를 위해 알아서 자전을 하고 공전을 하는 것일까요? 오늘 이렇게 이상한 말로 시작하는 이유는 다름아닌 바다의 오염에 대해서 말..

바다의 날씨는 지상과 다를까? [내부링크]

바다의 날씨는 지상과 다를까? 바다의 날씨는 예측할 수 없는 무지막지한 것입니다. 하지만 해양 기후는 어느정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제주도의 날씨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해양 기후..

바다에 동굴은 어떻게 형성이 될까? [내부링크]

바다에 동굴은 어떻게 형성이 될까? 동굴의 종류는 보통 3가지가 있습니다. 용암에 의해서 형성된 용암 동굴, 석회질이 많은 석회 동굴 그리고 파도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해식 동굴 등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수심이 가장 깊은 바다, 마리아나 해구 [내부링크]

수심이 가장 깊은 바다, 마리아나 해구 오늘 우리가 알아볼 것은 마리아나 해구입니다. 마리아나 해구는 수심이 가장 깊기로 유명한 바다입니다. 1. 마리아나 해구는 어딨어요? 마리아나 해구는 일단 마리아나 제..

적조현상과 플랑크톤의 관계 [내부링크]

적조현상과 플랑크톤의 관계 '선생님 바다가 빨간색이에요.' , '선생님 바다에 피가 있어요.' 이 질문은 어렸을 적 제가 선생님께 했던 질문입니다. 왜냐하면, 바다는 보통 파란색이거나 푸른색인 줄만 알았는데..

쓰나미를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내부링크]

쓰나미를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68 < 이전글 1. 과학 기술의 발달 쓰나미를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라고 제목을 짓긴 했지만 사실 쓰나미는 다른 자연재해와 비슷하게 어..

쓰나미는 왜 일어나는 것이고 어떻게 피해야 할까? (3) [내부링크]

쓰나미는 왜 일어나는 것이고 어떻게 피해야 할까? (3) 쓰나미의 피해는 심각합니다. 쓰나미 같은 자연재해는 일어나서는 안되는 일입니다. 쓰나미는 두 가지 메커니즘 때문에 손상을 입힙니다. 고속으로 이동하..

쓰나미는 왜 일어나는 것이고 어떻게 피해야 할까? (2) [내부링크]

쓰나미는 왜 일어나는 것이고 어떻게 피해야 할까? (2) 저번 시간에 이어서 오늘은 쓰나미는 대체 왜 일어나는 것일까에 대해서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여러분들꼐 말씀드릴 것은 해일이 일어나는..

쓰나미는 왜 일어나는 것이고 어떻게 피해야 할까? (1) [내부링크]

쓰나미는 왜 일어나는 것이고 어떻게 피해야 할까? (1) 첫째 쓰나미는 왜 일어나는 것인가? 둘째 쓰나미는 어떻게 피해야 할까? 가장 주된 주제는 방금 말씀드린 두가지이지만 이것은 총 3가지로 나뉘어서 말씀을..

듀공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세요? [내부링크]

듀공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듀공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듀공이라는 동물 혹시 들어보셨나요? 많이 생소한 이름일거에요. 왜냐면 이제 우리 지구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고래의 조상은 정말 육지에서 살았을까? [내부링크]

고래의 조상은 정말 육지에서 살았을까?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께 오늘 말씀드릴 주제는 바로 고래입니다. 고래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가장 큰 포유류입니다. 고래는 왜이렇게 큰걸까요? 물론 고래는 물속에서 살..

고등어는 성격이 얼마나 급할까? [내부링크]

고등어는 성격이 얼마나 급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인의 밥상에 가장 많이 오르는 생물 중에 하나인 고등어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어렸을 적 가장 많이 먹었던 음식 중에 고등어조림이 있었는데요. 고..

플랑크톤과 크릴새우는 필요할까? [내부링크]

플랑크톤과 크릴새우는 필요할까?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 말씀드릴 주제는 과연 플랑크톤과 크릴새우는 쓸모가 있을까? 입니다. 플랑크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을까요? 어렸을 적부터 만화를 자주..

해산물은 언제부터 먹기 시작했을까? [내부링크]

해산물은 언제부터 먹기 시작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 주제는 바로 해산물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과연 사람들은 언제부터 해산물을 먹기 시작했을까요? 해산물 좋아하시나요? 저도 해산물 엄청 좋아하는데 얼마전..

문어는 왜 다리가 8개일까? [내부링크]

문어는 왜 다리가 8개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중에서 특히 왜 문어는 다리가 8개일까에 대한 생각을 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어는 다리가 8개인 해양동물로 일단 숙회로..

꽃게는 고통을 느낄까? [내부링크]

꽃게는 고통을 느낄까?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꽃게입니다. 대주제로써 꽃게는 과연 고통을 느낄까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꽃게를 얼마나 많이 드시나요? 우리가 흔히 수산시장에서 볼 수..

소라게는 집을 어떻게 구할까? [내부링크]

소라게는 집을 어떻게 구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과연 소라게는 집을 어떻게 구할까에 대한 것입니다. 어렸을 적 문방구나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라게, 아마 한번쯤은 보셨거나 아니면 직접 키우셨을 겁..

바다의 말, 해마는 어떤 동물일까? [내부링크]

바다의 말, 해마는 어떤 동물일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해마 (Sea hors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마는 장난감으로도 많이 볼 수 있는 동물입니다.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의 해마 장난감을 아마..

멍게는 어떤 생물일까? [내부링크]

멍게는 어떤 생물일까?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해삼 말미잘 멍게에서 마지막인 멍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멍게를 혹시 드셔보셨나요? 횟집을 가게 되면 항상 스끼다시로 많이 나오게 되는 음식들..

해삼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해삼 말미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는 해삼 말미잘 멍게야'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이 부분을 다뤄볼거에요. 재밌게 읽어주세요. 1. 해삼의 일반적인 특징입니다. 대부분 해삼은 이름에..

생태계에서 가장 중요한 산호초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생태계에서 가장 중요한 산호초는 무엇일까? 오늘은 생태계 즉 에코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산호초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산호초는 무엇인가? 산호초는 산호초 형성 산호가 특징인 수중 생..

말미잘은 어떤 생물일까? (Sea anemone) [내부링크]

말미잘은 어떤 생물일까? (Sea anemone)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새롭게 시작될 과학 분야에서는 각종 동물을 다룰 예정입니다. 우리는 모두 동물을 사랑해야 하니깐 말입니다. 첫번째 주인공은 바로 말미잘입니다...

신라시대는 어땠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라시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라시대는 두가지로 나눌 수가 있어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신라시대와 그리고 통일신라시대입니다. 오늘 같은 경우에는 신라시대를 알아보려고 합니..

백제, 어디까지 알고 있습니까? [내부링크]

백제, 어디까지 알고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은 백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고조선, 고구려를 알아보았는데 백제와 신라까지 잘 봐주시길 바랍니다. 1. 백제의 시작입니다. 백제는..

고구려 그 시작을 알리는 메시지 [내부링크]

고구려 그 시작을 알리는 메시지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 고조선에 이어서 오늘은 고구려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까해요 1. 고구려의 기원입니다. 고구려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가요? 저같은 경우는 말을 타고 사냥..

고조선, 역사의 시작을 알리다. [내부링크]

고조선, 역사의 시작을 알리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저희가 함께 알아볼 이야기는 바로 고조선입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입니다. 저와 함께 어떻게 형성이 되었고 또 고조선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같..

임진왜란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4) [내부링크]

오늘은 많은 전투가 이루어진 이후의 임진왜란 마지막 이야기 입니다. 그간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울산 공성전 이후 양측은 다음 몇 달 동안 교착 상태에있었습니다. 싱 지에 (Jing Jie)는 한반도에서 일본의..

임진왜란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3) [내부링크]

임진왜란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3) 임진왜란 그 세번째이야기 지금 만나보실까요 ? 히데요시는 1587 년 첫 번째 사절 유 타니 야스히로 를 한국에 보냈다. 선조가 한국과 일본의 외교 관계를 재건하기 위해 (Wok..

임진왜란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2) [내부링크]

임진왜란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2) 저번 시간에 이어 오늘은 임진왜란 그 2번째 시간입니다. 전에는 임진왜란을 간략하게 배웠죠? 전쟁 전 한국과 일본 1392 년 이순 계 장군은 고려의 U로부터 한국에 정치 권력..

임진왜란 어디까지 봤나요? (1) [내부링크]

임진왜란 어디까지 봤나요? (1)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진왜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임진왜란은 1592년부터 1597년까지 일어난 일인데 조선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일중에 하나지요. 어쩌면 가장 중요한 기..

이우 왕자, 꽃미남에 가려진 조선의 긍지 [내부링크]

이우 왕자, 꽃미남에 가려진 조선의 긍지 안녕하세요! 제 인물 카테고리에서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인물은 바로 이우 왕자입니다. 우리나라 역사를 통틀어서 정말 위대하신 분들은 정말 많지만 그 중에서 이우 왕..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우자 프로젝트의 Edward 입니다! 오늘 기분 어떠세요? 지금 비록 이 블로그에 매일 들어오는 사람이 저밖엔 없지만 훗날 많은 사람들이 제 블로그에 찾아와주실 것을 굳게 믿으면서 글을 작성합니다..

조선의 왕 광해(3) [내부링크]

조선의 왕 광해(3)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선의 왕 3번째 시간 바로 광해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광해군 또는 광해 왕자 (1575 년 6 월 4 일 ~ 1641 년 8 월 7 일, 1608 ~ 1623 년 통치)는 조선 왕..

조선의 왕 영조 (2) [내부링크]

조선의 왕 영조 (2)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37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선의 왕 2번째 시간 바로 영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영조는 정조의 할아버지이지요 중간에는 사도세자가 있는데 사..

조선의 왕 정조 (1) [내부링크]

조선의 왕 정조 (1)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36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새롭게 시작 될 시리즈는 바로 조선의 왕입니다. 조선 정조 (1752 년 10 월 28 일 – 1800 년 8 월 18 일)는 조선 왕조의 2..

한국의 기독교 (2) [내부링크]

한국의 기독교 (2)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35?category=925530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의 기독교 2번째 시간입니다. 셰필드 대학교 동아시아 학부 제임스 H. 그레이슨 교수는 개신교가 한국 생..

한국의 기독교 (1) [내부링크]

한국의 기독교 (1)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34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의 기독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한국에서의 기독교 실천은 개신교와 가톨릭교의 가장 큰 두 가지 분야에서 각각 6..

현대의 불교 (4) [내부링크]

현대의 불교 (4)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33 오늘은 현대의 불교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1950 년대부터 이승만 등은이 나라의 불교 상하를 더욱 분열시키고 약화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이..

고려의 불교 (3) [내부링크]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32 오늘은 고려시대의 불교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 해요 고려시대의 불교.. 참 여러모로 할 말이 많죠 여러분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선의 상승 중세 한국의 불교가 진..

한국의 불교 (2) [내부링크]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31 오늘은 한국의 불교 2번째 시간입니다. 고구려 372 년에 승려 순도 (順道, pinyin : Shùndao)는 전 진의 푸 지안 (337-385) (苻 堅)에 의해 고구려 왕 소수림 왕궁..

한국의 불교 (1) [내부링크]

한국의 불교 (1)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29 이번엔 한국의 불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불교는 마하 야나 불교의 불일치로 보이는 것을 해결하려는 시도로 다른 형태의 불교와 구별된..

유교에 대해서 (4) [내부링크]

유교에 대해서 (4)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교의 4번째 날입니다! 관계 사회적 조화는 모든 개인이 자연적인 순서로 자신의 위치를 알고 자신의 역할을 잘 수행함으..

유교에 대해서 (3) [내부링크]

유교에 대해서 (3)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28 오늘은 유교 3번째입니다! Li (礼; 禮)는 유교와 유교의 중국 철학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고전적인 중국어 단어입니다. Li는 우주 법을..

유교에 대해서 (2) [내부링크]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27?category=925530 안녕하세요 이번엔 유교 2번째 파트입니다. 이론과 신학 저우 왕조의 티안 (Tiān)에 대한 그래 파이어의 구상 (,) 버전. 추가 정보 : 유교 신학 유..

유교에 대해서 (1) [내부링크]

유교에 대해서 (1)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26 한국의 역사를 짧게 돌아봤는데요! (이전 게시물 참조 ) 오늘부터는 유교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유교는 고대 중국에서 비롯된 사고와 행..

한국의 역사 (2) [내부링크]

한국의 역사 (2)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25 <- 한국의 역사 첫번째 이야기 한반도의 지형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한반도는 동아시아에 위치한 반도입니다. 동아시아에서 태평양까지 약 1,100k..

한국의 역사 (1) [내부링크]

한국의 역사 (1)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새로 시작하게 될 시리즈는 한국의 역사입니다! 전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7?category=925530 조선의 시작 부분부터 봐주십시오..

한국 전쟁 (마지막 이야기) [내부링크]

한국 전쟁 (마지막 이야기)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23 오늘은 한국 전쟁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그동안 한국 전쟁에 대한 궁금증이 풀리셨길 바랍니다. 1950 년 여름과 가을에 한국에 배치 된 미..

한국 전쟁은 어떻게 일어났을까? (5) [내부링크]

한국 전쟁은 어떻게 일어났을까? (5)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22 한국 전쟁은 어떻게 일어났을까?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전쟁에서 약 3 백만 명이 사망했으며, 그 대부분은 민간인 이었..

한국 전쟁은 어떻게 일어났을까? (4) [내부링크]

한국 전쟁은 어떻게 일어났을까? (4)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21 오늘은 한국전쟁의 4번째 시간입니다. 전쟁의 개요 그리고 미국이 한국 전쟁에 참여한 최초의 전투입니다. 미국이 한국 전쟁에..

한국 전쟁은 어떻게 일어났을까? (3) [내부링크]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20 오늘은 한국 전쟁 3번째 시간인데요 바로 위에 링크는 2번째 시간이니 이전 것을 못보고 오신분은 가셔서 보시고 오시길 바랍니다. 1949 년까지 한국과 미국의 군사..

한국 전쟁은 어떻게 일어났을까? (2) [내부링크]

한국 전쟁은 어떻게 일어났을까? (2)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19 한국 전쟁은 어떻게 일어났을까 바로 2번째 이야기입니다. 한국 분할 (1945 ~ 1949) 1943 년 11 월 테헤란 회의와 1945 년..

한국 전쟁은 어떻게 일어났을까? (1) [내부링크]

한국 전쟁은 어떻게 일어났을까? (1)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18 안녕하세요! 한국 전쟁을 아마 많이 관심가져 하실 텐데 오늘은 한국전쟁에 대해서 얘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안타까운 일입니다..

한국말에 대해서 (3) [내부링크]

한국말에 대해서 (3)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17 안녕하세요 여려분 반갑습니다 한국말에 대해서 (3)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즐겁게 리딩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어 어휘의 핵심은..

한국말에 대해서 (2) [내부링크]

한국말에 대해서 (2)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16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한국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그 2번째 시간을 가져볼 생각입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첫번째는 방언입니다..

한국말에 대해서 (1) [내부링크]

한국말에 대해서 (1)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15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번 시간까지는 한글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지금 이시간 부터는 한국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한국어와 한글의 차이는..

한글이라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3) [내부링크]

한글이라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3)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14 안녕하세요! 오늘 한글이라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그 마지막편을 공개하겠습니다! 20 세기 이전에 몇 가지 문법적 형태소를 제..

한글이라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2) [내부링크]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13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한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 또한 한글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1. 한국 알파벳은 정치가 최 마리와 다른 유교 학자들..

한글이라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1) [내부링크]

한글이라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1)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12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부터는 Korean alphabet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려고해요! 훈민정음 언해 세종대왕은 한글의 고유 한 음성..

세종대왕의 한글 창제 (2) [내부링크]

세종대왕의 한글 창제 (2)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11 저번 시간에는 세종 대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첫번째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오늘은 2번째 시간입니다. 외교 정책 그는 중국 명나라와..

세종대왕의 한글 창제 (1) [내부링크]

세종대왕의 한글 창제 (1)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10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조선시대의 의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세종대왕 그리고 한글 창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

조선시대의 의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내부링크]

조선시대의 의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조선시대는 누가 집권을 했을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9 <--클릭 지금 이시간부터는 조선시대의..

조선, 시대에는 누가 집권을 했을까? (2) [내부링크]

조선, 시대에는 누가 집권을 했을까? (2)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8 <- 조선시대에는 누가 집권을 했을까? 첫번째 이야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 조선시대에는 누..

조선, 시대에는 누가 집권을 했을까? (1) [내부링크]

조선, 시대에는 누가 집권을 했을까? (1) https://edwardworldofficial.tistory.com/7 <- 조선시대에 관한 첫번째 포스팅 (조선시대의 시작) 전의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이번 포스팅에도 조선시대에 대해서 말씀드..

조선, 그 시작을 함께하다 [내부링크]

조선, 그 시작을 함께하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선시대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선시대는 1392년부터 1910년까지 약 600년동안 한반도에 있었던 나라입니다. 조선의 역사를 보다 보면 정말 신기하고..

(2) 하루종일도 할 수 있어! [내부링크]

(2) 하루종일도 할 수 있어! 안녕하세요! <배우자 프로젝트>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혹시 가장 첫번째로 가지게 되었던 꿈을 기억하시나요? 가장 맨처음으로 되고 싶었던 것이 무엇이었..

(1) 배우자 프로젝트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1) 배우자 프로젝트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배우자 프로젝트>의 Edward입니다!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게 되는 블로그 새내기이지만 첫 게시글은 제가 왜 블로그를 시작을 하게 되었고 또 블로그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