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win-story96의 등록된 링크

 edwin-story9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3건입니다.

갤럭시 A72 출시일, 스펙, 가격 [내부링크]

차세대 갤럭시 A 시리즈 모델, 갤럭시 A72의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갤럭시 A72는 2021년 출시 예정인 A 시리즈 모델 중 가장 최상위 모델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A72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32 출시일, 스펙, 가격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올해 1월에 공개된 갤럭시 S21을 필두로 스마트폰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공격적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곧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은 A32, A52, A72이며, 전작 A31, A51, A71..

갤럭시 투고 서비스 이용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투고는 최신 스마트폰을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최신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들이 인터넷 상에 많이 존재하지만, 직접 사용해봐야만 알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마다 다..

삼성케어플러스 가입 방법 및 가격 정리 [내부링크]

애플의 애플케어플러스가 있듯이 삼성에도 삼성케어플러스가 있습니다. 삼성케어플러스는 삼성 자체 내에서 운영하는 보험 서비스이며, 2020년 8월 14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삼성케어플러스는 스마트폰, 노트북,..

갤럭시 S21 울트라 스펙, 가격 사용 후기 [내부링크]

1월에 공개된 갤럭시 S21 라인업 중 최상위 모델 갤럭시 S21 울트라 후기입니다. 이번 갤럭시 S21 라인업은 전체적으로 가격이 다운되고, 취향이 많이 갈리긴 하지만 준수한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럼..

알뜰폰 허브 활용 방법 [내부링크]

알뜰폰 허브 과도한 스마트폰 요금제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할 수 있는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의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이와 더불어 자급제폰을 구매한 뒤에 알뜰폰 통신사와 연결하는 경우가 더욱 많..

갤럭시 A52 출시일 및 달라진점 [내부링크]

갤럭시 A52 2020년에 출시된 갤럭시 A51을 잠깐 업무용 스마트폰 사용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더불어 갤럭시 A51 스펙적인 부분에서 장점과 단점을 정리했었는데, 벌써 다음 모델인 갤럭시 A52에 출시 소식이 있습..

자급제폰 장점, 단점 정리 [내부링크]

자급제폰 2020년 국내 자급제 단말기 비중이 10%가 넘어섰고, 현재도 자급제폰에 비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가지고 있는 모든 스마트폰이 자급제폰입니다. 자급제폰을 구매하신 분들은 자급제폰이 어떤..

아이폰12 미니 3개월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아이폰12 미니 작은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폰12 미니입니다. 저는 이번 아이폰12 라인업에서 아이폰12, 아이폰12 프로, 아이폰12 미니 총 3가지를 구입했습니다. 아이폰12는 간단하게..

갤럭시워치 액티브2 후기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액티브2 클래식 워치와 스마트 워치 서로 가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실용적인 건 스마트 워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이미 스마트 워치가 클래식 워치 판매량을 한참 넘어섰습니다. 그리고 현재도..

갤럭시 폴드3 출시일 및 달라진 점 [내부링크]

갤럭시 폴드3 작년 9월에 공개된 갤럭시 폴드2는 "역시 삼성 스마트폰은 2세대다"라는 말을 떠올리게 만들었습니다. 기존 폴드1에서 발견되었던 문제점들을 상당히 보완하고 개선하여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었..

아이폰 SE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SE 역대 아이폰 중에서 디자인적으로 가장 충성도가 높은 아이폰은 무엇일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아이폰 SE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아이폰 12 시리즈가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던 것도 전통적인 아이폰 디..

갤럭시 버즈 프로, 라이브와 비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S21과 함께 공개된 갤럭시 버즈 프로는 가격 대비 인상적인 퍼포먼스로 현재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존 출시되었던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프로는 생각보다 기능적으로 겹치는 부분..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아이폰 경우 소프트웨어에서 배터리 수명을 파악하여, 이것을 퍼센트로 표현해줍니다. 그리고 그 수치는 정확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에 반면 갤럭시는 배터리 수명을 확인할 수 있는 소프..

영상 편집 프로그램 정리 및 추천 [내부링크]

영상 편집 원래 영상 편집이나 영상에 관심 없던 분들도,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영상을 만들고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레드 오션이라고 말해도, 개인적으론 꾸준히만 할 수 있다면 뛰어들만한 시장이..

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 설정 [내부링크]

아이폰 유튜브 PIP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온 유저들이 내뱉은 불만 중 하나는 화면 분할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선 창을 쉽게 분리할 수도 있고, PIP 모드를 활성화하기도 굉장히 편리하죠. 그에 반면 아이..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및 혜택 정리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 이전 유튜브는 젊은 층 연령 대 유저들이 사용했다면, 이젠 대부분의 연령층이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기본적으로 광고를 통한 수신료로 수익구조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영상 시청..

밀리의 서재 후기 및 월정액 정리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 이전에는 전자책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았고, 전자책으로 출간된 책이 많이 없었기 때문에 사랑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전자책으로 출간된 책이 많아지고, 플랫폼 서비스가 개선되면서 많은 분들이..

갤럭시 S10 플러스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10 플러스 우수한 디자인과 준수한 성능 그리고 저렴해진 가격대로 많은 유저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갤럭시 S10 플러스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S10 플러스 스펙, 가격, 디자인 그리고 장단점까지..

갤럭시 S10e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10e 저번 포스트에 이어 갤럭시 S10 라인업 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갤럭시 S10 라인업에서 갤럭시 S10e는 가장 작은 폼팩터에 우수한 디자인 그리고 준수한 스펙으로 출시 시점이 많이 지났음에도 불구하..

갤럭시 S10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10 역대 최고의 갤럭시 모델은 선택하라고 한다면, 저는 갤럭시 S10 시리즈를 선택할 것입니다. 이유라면 디자인과 부가적인 스펙이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하고, 이 틀이 지금 출시된 갤럭시 S21에도 동일..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정리 [내부링크]

우체국 알뜰폰 알뜰폰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알뜰폰을 찾는 유저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알뜰 통신사가 설립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우체국 알뜰폰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우체..

갤럭시 버즈 프로 기능, 가격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프로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차세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내세우면 많은 갤럭시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많은 갤럭시 유저분들이 구매 여부를 고민하..

갤럭시 S21 플러스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21 플러스 새로운 갤럭시 S시리즈, 갤럭시 S21 라인업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갤럭시 S21 라인업은 상향보다는 스펙을 적정선에서 뽑아내어 가격대를 낮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갤럭..

갤럭시 S21 울트라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21 울트라 새로운 갤럭시 S시리즈, 갤럭시 S21 라인업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갤럭시 S21 라인업은 상향보다는 스펙을 적정선에서 뽑아내어 가격대를 낮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갤럭..

갤럭시 S21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21 1월 15일 공개된 갤럭시 S21에 대한 리뷰 및 실 사용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작 갤럭시 S20 부진을 딛고 시장 구도를 다시 잡겠다는 삼성의 목표가 명확히 드러나는 스마트폰이었다고..

갤럭시 S21, 아이폰 12 차이 비교 [내부링크]

갤럭시 S21, 아이폰 12 스마트폰 양대산맥은 갤럭시와 아이폰입니다. 둘 다 많은 충성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유저들이 갤럭시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최신 갤럭시와 아이폰인 갤럭시..

갤럭시탭S7, 갤럭시탭S7+ 차이 비교 [내부링크]

갤럭시탭S7,S7+ 아이패드가 생산성에 초점을 두었다면, 갤럭시탭은 콘텐츠 소비에 초점이 맞춰있습니다. 갤럭시탭은 아이패드에 상대적으로 뒤쳐진 모델이었다고 평가받았으나, 갤럭시탭6부터 변화를 이끌어내며..

갤럭시 버즈 프로 기능 및 가격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프로 삼성전자 차세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가 공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은 다소 아쉬움이 남았는데, 이번에 같이 공개된 갤럭시 S21도 그렇고 삼성에서 작정하고..

갤럭시 S21 사전예약 혜택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21 새벽 0시 갤럭시 S21 언팩이 진행되었습니다. 언팩을 보면서 "제품의 가격대와 스펙 구성 모두 적정했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S21을 기다려온 분들 위해 사전예약 해택을 정리해보..

갤럭시 S21 스펙 및 정보 총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21 오늘 새벽 0시에 갤럭시 S21이 공개되었습니다. 유출된 정보랑 거의 동일했는데, 처음 유출된 정보로 갤럭시 S21을 봤을 때 디자인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 이었습니다. 근데 제품 언팩을 보고, 유튜버를..

갤럭시노트20,갤럭시노트20울트라 비교하기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 삼성 스마트폰 중 아이덴티티가 가장 확실한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라고 생각합니다. 스타일러스 펜을 이렇게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한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갤럭시..

아이폰 XR, 아이폰 SE2 비교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XR, 아이폰 SE2 보급형 아이폰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은 아이폰 XR, 아이폰 SE2입니다. 그리고 현재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는 아이폰들 중 하나이다 보니 라이트 아이폰 유저분들에게는 메리트 있는..

갤럭시노트10,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비교하기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다양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중 명기라고 불리는 라인업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꼽히는 것이 갤럭시 노트10 라인업과 갤럭시 S10 라인업입니다. 해당 모델은 출시 시점에 조금 지..

맥북 프로 M1, 맥북 에어 M1 비교하기 [내부링크]

맥북 M1 M1 Chip으로 구성된 맥북 프로와 맥북 에어 둘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듯합니다. 더불어 신학기와 언택트 문화가 발달하면서 수요 층이 이전보다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아이맥 27인치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맥 27인치 5K 모니터를 구매하면 컴퓨터가 따라온다는 아이맥. 가격 논란이 심했던 다른 애플 제품과 다르게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포토샵 / 일러스트 / 영상 편집 등과 같은 작업을 위주로 사용..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및 정리 [내부링크]

알뜰폰 요금제 요 근래 자급제 스마트폰이 인기가 많은 이유 중 하나는 많은 유저분들이 대형 이동통신사에서 알뜰 통신사로 이동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도 알뜰 통신사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으..

2021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정리 [내부링크]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정리 신학기를 맞아 애플에서 학생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열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 에어팟 맥북 에어 맥북 프로(13형) 맥북 프로(16형..

갤럭시 굿락 어플 정리 [내부링크]

갤러시 굿락 많은 갤럭시 유저분들이 애용하는 어플 굿락.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특히 저처럼 아이폰과 갤럭시를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편리합니다. 이번 포..

아이폰 SE2 후기 및 아쉬운 점 [내부링크]

아이폰 SE2 이번에 아이폰 12 프로를 교체하기 전에 메인 폰으로 아이폰 SE2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이폰 SE2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과 스펙적 장단점을 한번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이번 포스트는 스펙 정..

플스5 프로(PS5 Pro) 출시일 및 가격 [내부링크]

플스5 프로(PS5 Pro) 현재 없어서 못 사는 플스5 출시에 이어 플스5 프로에 대한 루머가 나오고 있습니다. 플스4부터 Pro 라인업이 출시되면서, 플스5를 지금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내..

키크론 K2 후기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키크론 K2 타이핑을 많이 하시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은 키보드 키감과 키캡 재질 등등 민감한 부분이 많습니다. 저 또한 그런 직업기 때문에 키보드를 자주 구입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크론 K2는 사용해보면서..

삼성 오디세이 노트북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삼성 오디세이 노트북 게이밍 노트북에 대한 관심도가 코로나 사태 이후 더 커진 듯합니다. 확실히 외산 노트북이 가성비는 좋지만, A/S와 같은 사후 지원을 생각해보면 국내 대형 제조사 노트북도 고민해볼 만합..

애플카 출시? 추측 정리 [내부링크]

애플카 "애플카" 사실 애플이란 기업에 관심이 있다면, 예전부터 쭉 들려온 루머 중 하나입니다. 2014년부터 애플카에 대한 소식이 계속 들려왔었습니다. 중간에 애플카를 보류했다는 소식이 들여왔다가 최근 다시..

닌텐도 스위치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 사실 플스 및 엑박에 비해 스펙이 다소 아쉬운 것은 맞지만, 어디서든 플레이할 수 있는 콘솔 게임기 그리고 전세대 하위호환 그밖에 다양한 메리트가 있는 게임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플스5(PS5)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Playstation 5 예상했던 것처럼 플스5에 인기가 굉장히 많습니다. 수요가 너무 많아, 미개봉 제품이 중고가로 2배 가까이 뛰고 그런 중고 매물조차 찾기 어렵습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플스5를 원하시기 때문에..

갤럭시 S9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9 출시 당시 군대 제대한 조카에게 선물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갤럭시 S8에 비해 디자인 및 스펙 적인 부분에서 큰 변화점이 없었기에 당시 꽤나 논란이 되었던 모델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저조한 판매실..

맥북 프로 16인치 2020 출시? 스펙? [내부링크]

맥북 프로 16인치 2020 새로운 프로세서 M1이 탑재된 맥북이 출시되었지만, 확장성에 한계로 인해 현재 기존 고사양 작업 유저분들은 어쩔 수 없이 인텔 버전 맥북 프로 16인치를 구매해야 합니다. 현재 맥북 프로..

노트북 선택하는 꿀팁 정리 [내부링크]

노트북 노트북은 고가에 제품이다 보니 구매 관여도가 꽤나 높은 편인데, 평소 컴퓨터나 IT 제품을 잘 모르신다면,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번 새해를 맞이하여 새롭게 노트북을 장만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에어팟 프로 후기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에어팟 프로 출시 당시 가격 논란이 꽤나 있었던 에어팟 프로 하지만 직접 실 사용하고 나서는 가장 만족도 높은 무선 이어폰이었으며, 현재도 가장 애용하고 있는 무선 이어폰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에어팟 프로..

에어팟 2세대 후기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에어팟 2세대 무선 이어폰 시대를 만든 제품이라 불리는 에어팟 2세대. 많은 분들이 구매하셨지만, 생각보다 아직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에어팟 2세대 후기와 장단점을..

QCY HT01 기능,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QCY HT01 QCY사에서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탑재된 무선 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QCY는 가성비 무선 이어폰 분야에서 준수한 회사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킬러 기능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라니,..

넷플릭스 영화 추천 Best 10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원래 이맘때쯤 연말과 크라스마스 분위기로 한 껏 셀레이는 마음이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분위기가 나지 않아 아쉽습니다. 더불어 코로나 때문에 나가지도 못하고, 많은 분들이 집에서 넷플릭..

아이폰13 출시일 및 스펙 [내부링크]

아이폰13 아이폰12가 출시된 지 2달 정도 지난 이 시점에 아이폰13에 대한 예상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12 라인업은 현시점에는 아쉬움이 조금 남는 스마트폰인데, 아이폰13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로지텍 K380 후기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로지텍 K380 가성비 무선 키보드 추천하면 항상 거론 되는 로지텍 K380. 개인적으로도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았습니다.이번 포스트는 로지텍 K380 후기와 장단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로지텍 K380 디..

갤럭시 아카데미 이벤트 정보 [내부링크]

갤럭시 아카데미 새로운 새해 신학기를 맞아 삼성에서 "갤럭시 아카데미"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아카데미 혜택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alaxy Academy 사전예약 혜택 갤럭시북..

갤럭시북 이온2 스펙 및 달라진점 [내부링크]

갤럭시북 이온2 차세대 갤럭시북 이온2 2021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북 시리즈 자체가 우수하다 보니 개인적으로 기대가 많이 됩니다. 이번 포스트는 차세대 갤럭시북 이온2 스펙과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

갤럭시북 플렉스2 스펙 및 달라진점 [내부링크]

갤럭시북 플렉스2 2021 버전 갤럭시북 플렉스2가 공개되었습니다. 경량 노트북에서도 우수한 발열 처리로 "경량 노트북은 성능이 좋지 않다."라는 공식은 깬 갤럭시북 이온, 플렉스. 이번 포스트는 갤럭스북 플렉..

소니 WH-1000XM4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소니 WH-1000XM4 프리미엄 헤드폰 브랜드 추천 글에는 항상 소니의 WH 라인업 헤드폰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소니의 헤드폰은 대부분 유저들에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소니의 WH-1000XM4 스펙과..

LG 그램 2021 스펙 및 달라진 점 [내부링크]

LG 그램 2021 제가 사용했던 윈도우 노트북 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LG 그램이 2021 버전으로 공개되었습니다. 12월 17일 공개 후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LG 그램 2021 스펙과 정보를..

기계식 키보드 정리 및 추천 [내부링크]

기계식 키보드 더 좋은 키감과 타이핑 안정감을 위해 많은 유저분들이 기계식 키보드를 찾습니다. 저 또한 윈도우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으로 작업 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사용하면..

갤럭시 S21, 갤럭시 버즈 비욘드 출시일 정보 [내부링크]

갤럭시 S21, 갤럭시 버즈 비욘드 삼성전자의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 S21과 차세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비욘드가 내년 1월 14일에 공개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간략하게 갤럭시 S21과 갤럭시..

서피스 프로7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서피스 프로7 서피스 프로7은 2019년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2 in 1 태블릿입니다. 사실 노트북에 더 가깝다고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서피스 프로7 스펙과 장단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가죽케이스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가죽케이스 아이폰 가죽케이스는 예전부터 가격에 대한 논란은 많았지만, 만족도가 높았던 유저분들은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될 때마다 꾸준히 구매하는 케이스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아이폰 가죽케이스를..

애플워치 7세대 출시일 및 스펙 [내부링크]

애플워치 7세대 현시점에는 많은 유저분들이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시는 듯합니다. 스마트 워치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는 모델은 애플워치이고, 애플워치가 지금의 스마트 워치 시대를 어느 정도 만들었다고..

사이버펑크 2077 사양 정보 정리 [내부링크]

사이버펑크 2077 요즘 화제가 되는 게임이 있다면 사이버펑크 2077을 제외하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은 12월 10일에 정식 출시되었고, 플레이하고 싶은 유저분들이 많이 계실 듯합니다. 그래서 이..

아이폰 SE2, 아이폰 12 미니 비교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SE2, 아이폰 12 미니 작은 아이폰을 좋아하시는 라이트 유저분들이라면 아이폰 SE2와 아이폰 12 미니 둘 중 어떤 아이폰을 선택할지 고민하실 듯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아이폰 SE2와 아이폰 12 미니..

에어팟 맥스 스펙, 기능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에어팟 맥스 비싼 값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기와 화제를 받고 있는 에어팟 맥스. 확실히 고급 헤드폰에 대한 수요는 충분한 듯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에어팟 맥스 스펙, 기능 그리고 해외 리뷰어들이 말하는 장단..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 정리 및 가입 방법 [내부링크]

Applecare+ 애플 디바이스를 구매하면 항상 Applecare+ 줄여서 애케플 적용 여부를 고민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애케플 서비스는 애플 자체 내에서 만든 보험 형식에 서비스인데, 혜택에 대해선 잘 모..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노트10 플러스가 출시된 지 약 1년 조금 넘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S와 갤럭시 노트 시리즈 중 10 시리즈 굉장히 우수했다고 생각하고, 많은 유저분들에게 호평받았던 라인..

무선충전기 정리 및 추천 [내부링크]

무선충전기 사무실이나 집과 같은 고정적으로 머무르는 장소에서 무선충전기를 활용하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충전기는 잘 추천드리지 않고 있는데, 이유는 안정성 때문입니다. 불량 어댑터 또는..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이유와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현상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화면이 어두워지는 현상과 꺼지는 현상이 종종 생깁니다. 대게 많은 분들이 이러한 현상을 겪고 있는데, 이는 대부분 아이폰의 문제가 아닌 설정에 따라..

무선 이어폰 정리 및 추천 [내부링크]

무선 이어폰 요 근래 대부분의 전자기기는 무선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 중 가장 실용적이고, 많은 분들이 찾는 무선 이어폰 제품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직접 사용하고 만족도가 높았던 무선 이어폰과 인기 있..

에어팟 맥스 가격,디자인,기능 총 정리 [내부링크]

에어팟 맥스 지속적으로 소식이 들려왔던 에어팟 맥스가 공개되었습니다. 무선 헤드폰이라는 카테고리와 노이즈 캔슬링과 같은 기능을 제외하곤 디자인, 가격, 네이밍 등 많은 부분이 달랐는데요. 이번 포스트는..

아이패드 어플 추천 7가지 [내부링크]

아이패드 필수 어플 아이패드를 처음 구입하면 아이패드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을 찾기 마련입니다. 다른 태블릿 제조사에 비해 아이패드는 태블릿 생태계가 잘 갖춰져 있고, 퀄리티 좋은 앱들이 많습니다...

아이폰 12 프로 한달 사용기 [내부링크]

아이폰 12 프로 아이폰 12 프로 정식 출시가 벌써 한 달이 훌쩍 넘겼습니다. 아이폰 12 프로 사전예약 당시 30초 만에 품절되면서 '정말 인기가 많구나.'라고 실감했습니다. 아직도 아이폰 12 프로 구매 여부를 고..

ONE UI 3.0 업데이트 정리 [내부링크]

ONE UI 3.0 삼성의 ONE UI 3.0 정식 배전이 배포되었습니다. ONE UI는 초기 당시 비난을 받았지만, 현재는 완성도가 높고 훌륭한 UI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ONE UI 3.0 업데이트 일정과 지원..

LG 롤러블폰 출시일 및 스펙 정리 [내부링크]

LG 롤러블 폰 폴더블에 이어 LG 롤러블 폰 출시가 점차 가까워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LG는 벨벳 시리즈를 기점으로 새로운 폼팩터 윙을 선보였는데, 좋은 성적을 거두진 못했습니다. 이번에는 LG 롤러..

AMD 라이젠 5600x 성능 [내부링크]

라이젠 5600x 요즘 데스크톱 PC를 맞추기 적기라고 생각할 정도로 좋은 부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3천 번대 시리즈와 라이젠 5600x 조합이 게이밍 PC를 구축하기에 가성비..

GeForce RTX 3080 성능 [내부링크]

RTX 3080 RTX 3060 ti로 어느 정도 3천 번 대 시리즈가 정리되는 듯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전과 다르게 4K 환경으로 작업과 게이밍을 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비교적 고가 라인인 3080에 인기가 많습니다. 이번..

GeForce RTX 3060ti 성능 [내부링크]

RTX 3060ti 현재 역대급이라는 수식어 칭호가 붙은 RTX 3천 번대 시리즈 라인업이 정리되어가고 있습니다. 3090 / 3080 / 3070에 이어 RTX 3060ti 출시 소식입니다. 3070도 엄청난 가성비 제품이라 불리지만, 대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7개월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직접 사용한 많은 제품들 중 어떤 제품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까? 고민해보니, 아이패드 프로이겠다 싶어 이번 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사전예약에 구매해서 4월 말부..

GeForce RTX 3070 성능 [내부링크]

RTX 3070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RTX 3천 번대 시리즈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RTX 3천 번대는 기존 용82라고 불리는 사람들에게 구매하는 것이 아닌, 쿠팡과 같은 유통 업체에서 구매할 수 있어 덤터기 씌우지 않..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일 및 기능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현시점에 갤럭시 버즈 프로를 곧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일과 어떤 기능이 출가될지 알아보도록..

애플스토어 여의도 2호점 [내부링크]

애플스토어 요 근래 아이폰 12 시리즈, 애플스토어 서비스 관련 문제 등 애플스토어 관련해서 많은 논란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서비스 관련해서는 크게 만족하고 있어서, 그러한 대처가 상당히..

맥북 프로 M1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맥북 프로 M1 애플 실리콘 M1 칩 성능이 공개되면서 많은 유저분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M1은 맥북 프로 13인치 / 맥북 에어 / 맥미니에 탑재되었는데, 이번 포스트는 M1칩이 탑재된 맥북..

인텔 11세대 CPU '로켓레이크' 출시일 [내부링크]

인텔 11세대 '로켓레이크' 최악의 한해를 맞고 있는 인텔이 새로운 11세대 CPU '로켓레이크' 출시를 공식화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인텔 11세대 CPU '로켓레이크' 출시일과 성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갤럭시북 이온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북 이온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북 플렉스, 이온, S 이전 삼성 노트북보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성이 더욱 향상돼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북 이온 스펙 및 장단점을 정리해..

애플워치 3세대 기능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애플 워치 3세대 애플 워치 SE와 6세대가 출시되면서 단종될 줄 알았던 애플 워치 3세대는 단종되지 않고, 공식 홈페이지와 다양한 유통 업체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전의 출시한 제품이기 때문에 애플 워..

아이폰 12 프로 후기 [내부링크]

아이폰 12 프로 아이폰 12 프로를 배송받고 사용한 지 벌써 2주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언박싱같은 경우 유튜버들의 영상을 통해 보는 것이 훨씬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해 굳이 언박싱 포스팅보단 사용기에 대해서..

갤럭시북 플렉스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북 플렉스 인텔과 삼성에 합작품 갤럭시북 플렉스 윈도우가 탑재되었고, 삼성 노트북이 갤럭시 스마트폰과 이전보다 연동성이 더 향상되었습니다. 많은 갤럭시 유저분들이 노트북 구매 목록에 들어가 있을..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지금 구입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아이패드 유저분들이 급격히 늘어난 가운데 아이패드를 구매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하시는 유저분들도 꽤나 계실 텐데요. 이번 포스트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현시점에..

스마트워치 추천 디자인, 가격, 용도 [내부링크]

스마트워치 웨어러블 디바이스 중심은 스마트 워치입니다. 클래식 시계 대비 더 다양한 기능과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으로 점차적으로 많은 유저분들이 스마트 워치를 사용 중입니다. 다만 처음 스마트 워치를 접근..

맥북 에어 M1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맥북 에어 M1 1차 출시국 나라는 현재 M1 칩셋이 탑재된 맥북 에어를 구매할 수 있고, 사전예약을 진행했던 분들은 이미 제품을 받아 실 사용하고 계십니다. 서브용으로 맥북 에어 2020을 구입한 터라 이번 M1칩이..

아이폰7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7 아이폰 7은 출시 당시 혁신의 부재라는 기사가 올라올 정도로 몇 세대째 우려먹는 디자인 논란과 3.5mm 단자를 없애고, 에어팟 1세대를 출시해 상당히 큰 논란이 있었던 스마트폰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패드 에어 3 항상 시리즈 제품은 명기라고 불리는 모델이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아이패드 시리즈 중 명기라고 생각되는 것 무엇인가요? 저는 아이패드 에어 3과 아이패드 미니 5가 떠오릅니다. 아이패드 에어..

아이폰 배경화면 고화질 사이트 3가지 추천 [내부링크]

아이폰 배경화면 배경화면만 바꿔도 새로운 아이폰을 가진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종종 배경화면을 바꿔 분위기를 전환하는데, 이미지를 캡처해서 가져오는 경우 화질이 깨져 보..

갤럭시탭 S6 라이트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탭 S6 라이트 갤럭시탭 S6 라이트는 보급형 스펙으로 플래그십 모델인 'S'라는 모델이 붙어 논란이 많았던 태블릿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갤럭시탭 S6보다 마음에 들었던 태블릿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탭 S6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탭 S6 갤럭시탭 S7 이전까지는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 라인이었지만, 가성비 하나만큼은 알아주는 갤럭시탭 S6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갤럭시탭 시리즈는 화면 비율이 영상 콘텐츠 소비에 맞춰 제작되기..

아이패드 거치대 3가지 추천 [내부링크]

아이패드 거치대 현재는 매직 키보드를 사용해 거치대 겸 키보드 동시에 활용하고 있지만, 매직 키보드가 나오기 전 아이패드를 활용하기 위해 거치대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처음에는 주로 최저가를 찾아 사용했는..

맥북 Big Sur 업데이트 [내부링크]

맥북 Big Sur 맥 OS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OS명은 Big Sur로 기능적인 면보단, UI 위주로 바뀐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UI에 느낌이 아이패드와 흡사하다고 할 정도로 "앞으로 터치를 지원하나?"라는 생각이 들..

카카오페이 사용법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 제로 페이 등 다양한 페이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카카오페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정말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많이 쓰시는 카카오 뱅크와 연동..

삼성 갤럭시북 S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북 S 인텔 문서용 노트북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일까요? 바로 무게입니다. 한국은 면적 대비 인구 밀도가 높기 때문에 '휴대성'이 가장 중요한 나라입니다. 한국에서 많이 알려진 초경량 노트북은 LG 그..

애플워치 SE 상세 분석 [내부링크]

애플 워치 SE 애플 워치 6세대와 함께 출시한 애플 워치 SE는 애플 워치 가성비 모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애플 워치 SE에 스펙과 기능 활용도를 사용자 시점에 맞춰 분석해보도록 하겠습..

애플워치 6세대 상세 분석 [내부링크]

애플 워치 6세대 웨어러블 디바이스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브랜드는 애플입니다. 스마트 워치 역시 애플 워치가 높은 점유율과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애플 워치 6세대..

아이폰 12 미니 / 아이폰 12 프로 맥스 배터리 테스트 [내부링크]

아이폰 12 미니 /  아이폰 12 프로 맥스 이번 아이폰 12 시리즈 중 가장 특색 있는 라인은 아이폰 12 미니와 아이폰 12 프로 맥스입니다. 아이폰 12 미니 같은 경우 아이폰 12 시리즈 중 가장 작은 폼팩터로 가장..

아이폰 12 / 아이폰 12 프로 배터리 테스트 [내부링크]

아이폰 12 시리즈 전작 대비 물리 배터리 용량이 약 9% 정도 손실된 아이폰 12 시리즈에 대해 걱정이 많으실 듯합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배터리 양은 크게 줄어들지 않았고, 사용하기에도 충분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종이질감 필름 4가지 추천 [내부링크]

아이패드 종이질감 필름 보통 아이패드를 필기용으로 많이 구매하시기 때문에 종이질감 필름을 많이 찾습니다. 종이질감 필름 사용 시 필기감은 매우 우수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화질 저화 및 펜촉 마모도가 심해 현..

갤럭시 폴드2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폴드2 갤럭시 폴드2는 전작 갤럭시 폴드1에 비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둘 다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갤럭시 폴드1이 혁신의 시작이었다면, 폴드2는 어느 정도 실 사용화된 부분이 많기 때문에 갤럭시 폴..

아이폰 12 총 정리 및 비교 [내부링크]

아이폰 12 아이폰 12 시리즈 인기가 뜨겁습니다. 곧 아이폰 12 미니와 Pro max가 시작되니 구매 예정이시라면 서둘러서 구매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이번 포스트는 아이폰 12 시리즈 총정리와 함께 비교해보도..

애플 M1 칩 탑재한 맥북에어, 맥미니, 맥북프로 출시 [내부링크]

애플 실리콘 오늘 새벽 애플 실리콘 M1칩이 탑재된 맥북에어와 맥미니, 맥북프로가 출시되었습니다. ARM 기반 저전력 CPU로 맥북 프로나, 맥미니에는 탑재되지 않을 것이라 예상했지만, 맥북 프로에도 탑재된 것을..

갤럭시 워치 3 기능과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3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압도적으로 애플 워치가 높은 점유율을 가져가고 있지만, 그 대적 수로 꼽히는 기기는 갤럭시 워치입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워치 3은 헬스 케어 기능이 대폭 추가되..

아이폰 맥세이프 카드지갑 [내부링크]

아이폰 맥세이프 카드지갑 맥세이프와 함께 발표된 아이폰 카드지갑에 대해 우스갯소리로 "애플 페이가 안되니, 카드지갑을 제작하는구나"라는 조롱과 함께 많은 해외 유튜버분들이 아이폰 카드지갑 문제점에 대해..

갤럭시 z플립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z플립 품귀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인기가 있던 모델이지만, 현재 출고가가 뚝 떨어지면서 현재는 통신사를 통해 구매 시 저렴한 기기 쪽에 속합니다. 폴드는 2세대를 통해 실 사용에 맞춘 변화를 이뤄냈지만..

iOS 14.2 / iPadOS 14.2 업데이트 [내부링크]

iOS 14.2 / iPadOS 14.2 iOS 14.2와 iPadOS 14.2 버전이 정식 배포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과 더불어 어떤 점이 추가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

갤럭시 노트 20 FE 출시?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 20 FE 이번 연도 9월 진행한 언팩에서 갤럭시 S20 FE 공개와 함께 앞으로도 FE 에디션을 꾸준히 출시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FE에 대한 소식이 나왔는데, 삼성에서 실수인지 고의인지..

갤럭시 S21 출시일 및 달라진점 [내부링크]

갤럭시 S21 전작 갤럭시 S20 같은 경우 저조한 판매량으로 상당히 아쉬운 모델이었습니다. 갤럭시 S 시리즈는 계속해 폼팩터가 변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신제품이 기대되는데, 갤럭시 S21의 출시일이 점차..

애플 신제품 발표 one more thing [내부링크]

애플 잇따른 신제품 발표로 우리들을 즐겁게 해주는 애플이 하나 더 신제품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애플은 주력 상품을 출시한 후 ONE MORE THING으로 부수적인 제품을 출시하는데, 이번 ONE MORE THING에서 어떤..

아이패드 8세대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패드 8세대 9월 16일날 발표된 아이패드 8세대는 많은 분들에 질타와 에어를 구매하게 하기 위한 제품이라는 악평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아이패드 8세대 스펙 분석과 장단점을 정리해보면서 과..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프로급에 성능으로 프로를 팀킬 했다는 평을 받았지만, 확실히 프로와 급이 나눈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에 기능이 필요 없지만, 어느 정도 성능을 뒷받침..

애플 펜슬 2세대 실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애플 펜슬 2세대 이번 에어 4세대가 출시되면서 애플 펜슬 2세대를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 이번 포스트는 애플 펜슬 2세대를 실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단점과 애플 펜슬 2세대를 어떤 사용용도에서 잘 활..

아이폰 데이터 옮기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데이터 이번 포스트는 아이폰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 옮기는 방법과 타 제조사 스마트폰에서 아이폰으로 데이터를 옮기는 방법 두 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새로운 아이폰에 데이터를 안전하고 빠르..

아이폰 12 Pro max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12 Pro max 아이폰 12 시리즈 중 가장 최상급 모델은 아이폰 12 Pro max입니다. 전작 아이폰 11 시리즈 같은 경우 프로 라인은 디스플레이 크기와 그에 따른 약간의 해상도밖에 차이 나지 않았는데, 이번에..

아이폰12 충전기 정품으로 구매하는 이유 [내부링크]

아이폰 12 아이폰 12 사전예약에 성공하여 오늘 아이폰을 받으신 분들은 정말 축하드립니다. 저는 결국 실패해 공홈에서 주문을 했고,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는 날짜는 다음 주 중 일듯 합니다. 제품 받는 즉시 상..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iOS 출시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아이폰 12 발표 이벤트 당시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게임이 같이 소개되었습니다. PC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꾸준히 유지한 리그 오브 레전드는 롤토체스, 툰 테라..

아이패드 키보드 4가지 추천 [내부링크]

아이패드 키보드 아이패드 성능이 점차 좋아지면서, 어느 정도 노트북을 대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터치 기반이기 때문에 키보드가 있는 것이 확실히 생산성에 있어서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직..

아이폰 12 강화유리 4가지 추천 [내부링크]

아이폰 12 강화유리 아이폰 12 1차 사전예약 제품이 곧 배송될 예정입니다. 저는 1차 사전예약에 실패했습니다... 성공하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사전예약에 성공하신 분들은 케이스 또는 강화유리를 구입하기 위해..

아이폰 12 프로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12 프로 아이폰 12 / 12 프로 모델 사전예약 반응을 보니, 꽤 많은 분들이 옛 아이폰 4세대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듯합니다. 아이폰 12 같은 경우 아직 매물이 남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폰 12 프로는 전..

나한테 맞는 아이패드 찾는 꿀팁 [내부링크]

아이패드 태블릿의 성능이 점차 발전하고, 필요성을 느끼면서 많은 분들이 태블릿 PC 구매를 하고 계십니다. 태블릿 PC는 아이패드가 압도적으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그 이유는 앱 생태계 때문입니다. 태블릿..

아이폰 12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12 아이폰 12 / 아이폰 12 pro 모델이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1분 만에 1차 사전예약 물량이 소진되면서, 아이폰에 인기를 실감했지만, 1차 물량이 너무 적게 풀린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이폰 12 pro 같..

아이폰 12 케이스 5가지 추천 [내부링크]

아이폰 12 케이스 아이폰 12 구매예정이시거나, 구매하셨다면 아이폰을 보호하기 위해 케이스 구매를 염두에 두고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이번에는 맥세이프라는 아이폰 전용 무선 충전기가 출시되었기 때문에 케..

아이폰 12 미니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12 미니 개인적으로 이번 아이폰 12 시리즈 중 가장 기대되는 모델은 아이폰 12 미니입니다. 콤팩트한 디자인에 노치 형식 풀 스크린으로 손이 작은 분들이나, 작은 스마트폰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메리트..

갤럭시 S20 FE 터치 논란 [내부링크]

갤럭시 S20 FE 최근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S20 FE 터치 문제가 화젯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0 FE는 Fan edtion에 약자로 오랫동안 갤럭시를 사랑해준 팬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다양한 부분에서 원가..

아이폰 맥세이프 충전기 [내부링크]

맥세이프 맥세이프는 과거 맥북에서 탑재되었던 충전 방식입니다. 사용했던 유저분들은 공감하실 부분인데, 상당히 편리하고 자력으로 붙어있는 방식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커넥터의 손상이 덜 하다는 장점이 있..

유튜브 음원추출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음원 추출 요즘엔 유튜브를 보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유저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보다 보면 정식으로 음원이 출시되지 않았지만, 노래가 마음에 들어 따로 음원 추출하고 싶은 경우..

갤럭시 S20 FE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20 FE 아이폰 12와 더불어 가장 기대했던 스마트폰 갤럭시 S20 FE가 출시되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오버스펙 논란이 많지만, 갤럭시 S20 FE는 준 플래그십 모델로 80만 원 가격대의 실 사용..

아이폰 X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X 첫 Face ID가 탑재된 아이폰이죠. 하단 베젤과 상단 베젤이 사라지면서 지금의 노치 형식을 적용시킨 첫 아이폰입니다. 사실 당시에는 꽤나 구설수에 올랐던 모델이긴 합니다. 하지만 폼팩터의 변화, 듀..

아이폰 XS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XS 아이폰 12 출시 기념으로 Face ID가 탑재된 이후 스마트폰을 정리하고 포스트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모델이 아이폰 XS였습니다. 디자인과 소재 마감 처리 등등 기존 아이..

아이폰 XR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XR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아이폰 XR은 가성비 모델로써, 기본기 충실한 스마트폰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느 정도 사용감이 있는 라이트 유저 분들에게 가장 권유드리는 싶은 모델입니다. 아이폰이 많은 사랑을..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 신청 방법 및 장단점 [내부링크]

데이터 쉐어링 데이터 쉐어링 기능을 알고 계신가요? 데이터 쉐어링은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 워치 등과 데이터를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

아이폰11pro와 아이폰12pro 비교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11 pro 아이폰 12 pro가 철시되면 아이폰 11 pro도 다시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크게 변하지 않은 아이폰 12 pro이며, 5G를 선택함에 따라 한국에서 크게 메리트 있는 부분이 없기 때문입니다. 한동..

애플펜슬 펜촉 보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애플 펜슬 펜촉 아이패드와 세트인 애플 펜슬 펜촉은 수명이 사용 자애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어떤 분은 1달 만에 펜촉을 교체하는 경우도 있고, 어떤 분은 1년 넘게 사용해도 펜촉 마모가 전혀 없기도 하죠. 그래..

아이폰12 출시 및 사전예약 가격 [내부링크]

아이폰 12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 12가 오늘 새벽 2시에 발표됐습니다.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았던 아이폰 12는 루머와 꽤나 비슷하게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아이폰 12 발표와 한국의 사전예약 기간을 알..

애플 리퍼비쉬 제품 특징 및 장단점 [내부링크]

애플 리퍼비쉬 생각보다 애플 리퍼비쉬에 대해 아예 모르는 분들도 많고,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워낙 정보가 적어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어서 애플 리퍼비쉬 제품 특징과 장단점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애..

윈도우 포맷하는 방법(재설치 X) [내부링크]

윈도우 업무용 노트북은 윈도우 체제로 사용 중인데, 단점이 어느 정도 사용하다 보면 버벅거림이 전보다 심해져서 포맷을 해야 합니다. 윈도우 10을 사용하신다면 비교적 편하게 윈도우 재설치 없이 포맷할 수 있..

갤럭시 핏2 기능 및 가격 [내부링크]

갤럭시 핏2 미밴드5를 겨냥한 삼성전자에 갤럭시 핏2가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핏2는 외형적으로나, 기능으로나 미밴드5를 겨냥한 제품입니다. 미밴드5는 국내 뿐만이 아닌 글로벌한 인기를 얻었는..

갤럭시 탭 A7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탭 A7 갤럭시 탭 A7은 이번에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보급형 태블릿 PC입니다. 사실 태블릿 PC 시장의 안드로이드는 암울한 상황인데요. 삼성전자에서 초고 스펙을 만들어줘도, 운영체제 안드로이드가 따라가..

게이밍 노트북 MSI 17M A10SD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게이밍 노트북 요 근래 영상 편집이나 3D 작업 등 무거운 프로그램을 구동하려는 분들이 늘어감에 따라 기존 가벼운 노트북이 아닌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 노트북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은..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예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애플스토어 아쉽게도 대한민국에서 직영으로 운영되는 애플스토어는 가로수길 밖에 없습니다. 나머지는 전부 위탁 운영입니다. 사용하시는 기기의 문제가 생겼을 때 사설 수리업체 또는 애플스토어를 고민하실 텐..

애플 이벤트 아이폰 12 신제품 발표 / 10월 13일 [내부링크]

아이폰 12 신제품 이벤트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 12 신제품 이벤트가 발표됩니다. 현지 시간으로 10월 13일 날 발표되어, 한국 시간으론 10월 14일 새벽 2시에 발표됩니다. 개인적으로도 이번에도 스마..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아이패드 4세대가 출시되면서 새로 재조명받는 제품은 아이패드 프로 3세대입니다. 저번 포스트에서도 비교했듯이 확실히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 간에 급 차이는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

아이패드 vs 갤럭시탭 아이패드를 선택하는 이유 [내부링크]

아이패드 VS 갤럭시탭 태블릿 PC 현재 양대 산맥은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입니다. 사실상 판매량은 갤럭시탭이 아이패드를 따라가지 못하긴 합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탭 S7/S7+ 퀄리티가 올라가면서 많은 분들이..

Poco X3 가성비 끝판왕 스마트폰 [내부링크]

Poco X3 국내는 애플, 삼성, LG 삼사가 크게 점유하고 있기 때문에 Poco X3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Poco는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 기업으로 샤오미에서 따로 분리되어 독자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애플워치 6세대와 애플워치 SE 비교하기 [내부링크]

애플워치 새로운 애플워치가 출시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애플워치는 전작 모델을 이어 6세대 제품과 스페셜 에디션 SE 제품입니다. 아이폰에서만 SE 제품이 출시되었는데, 애플워치까..

아이폰 SE3 출시일 및 달라진 점 [내부링크]

아이폰 SE3 올해 상반기 가장 화제에 스마트폰은 아이폰 SE2였습니다. SE 시리즈가 4년 만에 출시되었기도 했고,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교란종이라고 불릴 만큼 AP 칩셋, 방수방진, 무선충전, 카메라 OIS 등등..

무료 VPN 우회 초간단 우회 방법 [내부링크]

VPN 우회 프로그램 간혹 업무상에 이유로 VPN 우회 프로그램이 필요할 때가 간혹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해외 구글 링크를 찾아 누르거나, 따로 실행해 사용해야 하고, 더불어 유료 결제까지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구글 픽셀5 출시일 및 스펙 가격 디자인 [내부링크]

구글 픽셀 5 현지시각 9월 30일 구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픽셀 5가 출시했습니다. 전 모델이 픽셀 4 같은 경우 타사 스마트폰과 경쟁하기 아쉬웠고, 플래그십 모델이라기에는 어딘가 나사 하나 빠진듯한 느낌이었..

아이폰8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8 이번 포스트는 애플 플래그십 모델 중 마지막 홈버튼 디바이스 아이폰 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홈버튼 애플 디바이스라고 생각해서 개인적으로 아이폰 8 디바이스를 굉장히 높이 평가합..

아이폰SE2 배터리 오래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SE2 아이폰11pro 기종을 사용하다가 코로나 마스크로 인해 아이폰SE2로 잠시 교체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SE2를 사용하면서 전반적으로 굉장히 만족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아이폰11pro를 사용하다 보니..

아이폰12 출시일 및 스펙 가격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12 지난 9월 16일 애플 이벤트 발표회 때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되길 내심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애플 워치와 아이패드만 선보였습니다. 애플 워치와 아이패드는 루머와 다른 부분도 있었긴 하지만 거의 예상..

아이패드 8세대와 7세대 비교하기 [내부링크]

아이패드 새로운 아이패드 '아이패드 8세대'가 출시되면서 아이패드 7세대와 8세대를 놓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이유는 아이패드 8세대 변화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에 비해 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 vs 아이패드 프로 비교하기 [내부링크]

아이패드 구매에 앞서 아이패드 모델을 선택해야 하는데 '이번에 신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사느냐?' '아이패드 프로를 사느냐?' 고민이 많으실 듯합니다. 특히나 이번에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애..

애플워치 6세대 사전예약 [내부링크]

애플워치 6세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애플워치 6세대 사전예약이 시작됐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사전예약 업체 애플 공홈과 쿠팡 사전예약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6세대 디자인과 기능에 대해..

갤럭시 S20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20 가장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S 시리즈 갤럭시 S20은 코로나로 인해 판매량 저조된 불운의 스마트폰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코로나가 없다고 해도 지금 보다 조금 더 나아질 뿐이지 저조한 판매량을..

아이패드 케이스 애플 정품을 고집하는 이유 [내부링크]

아이패드 케이스 아이패드 보호 목적으로 파우치 또는 케이스를 많이 구매하십니다. 개인적으로 파우치 또는 케이스 전부 애플 정품을 항상 권유드리는고 있습니다만 많은 분들이 애플 정품 파우치 또는 케이스가..

아이폰 안전하게 구매하는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아이폰 구매하기 아이폰은 저가가 아닌 만큼 좀 더 안전하게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이폰을 안전하게 구매하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

새 아이폰 구매 후 상태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상태 확인 먼저 새 아이폰을 구매하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새 아이폰을 구매하셨다면, 이 새 아이폰이 불량품인지, 정상품인지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폰들도 상태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스..

watchOS 7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watchOS 7 watchOS 7 호환 기기 Apple Watch Series 3 Apple Watch Series 4 Apple Watch Series 5 Apple Watch Series SE Apple Watch Series 6 목차 1. 워치 페이스 2. 수면 앱 3. 피트니스 4. 손 씻기 5. Siri..

아이맥 2020 27인치 스펙 및 달라진 점 [내부링크]

아이맥 애플 실리콘 발표 이후 훗날 애플 실리콘이 탑재된 아이맥을 생각하면 기존 아이맥에 비해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아이맥 스펙과 어떤 점이 업그레이드되었는지 알아보도..

갤럭시 버즈 라이브 기능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지난 8월 6일에 출시된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많은 루머가 있었지만,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콩 모양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는데, 그대로 출시돼서 꽤 놀란..

아이폰 통화녹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통화 녹음 아쉽게도 iOS 14 업데이트에서 아이폰 통화 녹음 기능이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비즈니스 특성상 통화 녹음을 해야 하는 경우가 꽤나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넘어가는..

아이폰 iOS 14 업데이트 [내부링크]

아이폰 iOS 14 업데이트 오늘부터 아이폰 iOS 14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이전과 다르게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ww.apple.com/kr/newsroom/2020/09/ios-14-is-available-today/ i..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 iptime은 별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아주는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iptime 아이디 / 비밀번호를 잊어버린다면, 초기화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iptime 초기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아이패드 8세대 출시 스펙 가격 디자인 [내부링크]

아이패드 8세대 출시 9월 16일 오늘 새벽 2시부터 3시까지 애플 신제품 발표 이벤트에서 아이패드 8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는 많은 분들이 기대한 제품이기에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더불어 아..

애플워치 SE 출시 가격 디자인 기능 [내부링크]

애플워치 SE 출시 9월 16일 오늘 새벽 2시부터 3시까지 애플 신제품 발표 이벤트에서 애플워치 SE가 출시되었습니다. 애플워치 SE는 기존에 예상하지 못했던 제품인데, 출시되어 놀라웠습니다. 더불어 아이폰12도..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출시 스펙 가격 디자인 [내부링크]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출시 9월 16일 오늘 새벽 2시부터 3시까지 애플 신제품 발표 이벤트에서 아이패드 에어 4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많은 분들이 기대한 제품이기에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

애플워치 6세대 출시 가격 디자인 기능 [내부링크]

애플워치 6세대 출시 9월 16일 오늘 새벽 2시부터 3시까지 애플 신제품 발표 이벤트에서 애플워치 6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애플워치 6세대는 많은 분들이 기대한 제품이기에 관심 또한 많았습니다. 더불어 아이폰..

애플 신제품 발표(애플워치6,애플워치se,아이패드에어4,아이패드8) [내부링크]

애플 신제품 발표 오늘 새벽 2시~3시까지 애플의 신제품 발표가 있었습니다. 출시된 제품은 애플 워치 6세대, 애플 워치 SE,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아이패드 8세대로 기존 예상하지 못했던 애플 워치 SE까지 같이..

에어팟 정품등록 및 인증 / 인증 오류 해결 방안 [내부링크]

에어팟 정품 등록 및 인증 에어팟을 구입하셨나요? 이제 에어팟을 정품 등록과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받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정품 등록과 인증으로 짝퉁 에어팟인지 확인과 함께 A/S 무상 서비스를 받을..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노치 디자인을 택한 아이폰 X부터 공간 부족으로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에서 이제 막 넘어오신 유저분들은 가뜩이나 새로운 UI에 적응하기도 힘든데..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내부링크]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정리 아이폰 배터리 교체 주기는 아이폰 배터리 성능이 80%로 떨어졌을 때, 배터리 교체를 권고합니다. 일반적인 패턴으로 볼 때, 약 2년 정도 사용하면 성능이 80%에 가까워집니다. 아이..

아이폰 흑백모드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흑백모드 아이폰 흑백모드는 iOS 8 발표와 동시에 새롭게 들어간 기능입니다. 아이폰 흑백 모드는 '색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들을 위해 들어간 기능입니다. 더불어 일반 사용자도 흑백 모드를 사용하면 눈..

애플페이 한국엔 언제쯤 도입되려나? [내부링크]

애플페이 애플 유저들이 오매불망 기다리는 애플 페이 서비스는 언제쯤 지원할까요? 왜 지원하지 않는 것일까요? 이번 포스트는 애플 페이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애플 페이는 14년을 시작으로..

액정보호필름 4종 추천 [내부링크]

액정보호필름 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 두 가지는 스마트폰 구입 시, 항상 같이 구매하게 되는 자매품입니다. 대리점에서 개통 시 사은품으로 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을 챙겨주지만, 자급제로 구입하시는 분들은 따로..

갤럭시노트10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노트10 삼성전자에서 모바일 기기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3세대까지 확장하며, 명작이라 불리는 갤럭시 S10과 갤럭시 노트 10에 관심이 쏠리기 시작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S10에 대한 디자..

갤럭시 S10 5G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S10 5G 삼성전자에서 모바일 기기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3세대까지 확장하며, 명작이라 불리는 갤럭시 S10과 갤럭시노트 10에 관심이 쏠리기 시작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S10에 대한 디자인..

아이폰 SE2 케이스 추천 [내부링크]

아이폰 SE2 요 근래 마스크를 쓰고 나서 잠시 아이폰 11 프로에서 아이폰 SE2로 넘어와 사용 중입니다. 사용하면서 느낀 점이 지문이 묻으면 스마트폰이 더러워보기도 하고, 뒷면이 이쁘지만 깨지면 말짱 도루묵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요즘엔 워낙 유튜버들이 많고, 많아짐에 따라 잘못된 정보나, 안 좋은 영상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를 보다 보면 꼭 좋은 영상은 소장하고 싶어 집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유튜브 동영상..

넷플릭스 요금제 및 변경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 원래 명작 영화를 하나하나 따로 결제해서 영화를 보다가 저번 달부터 넷플릭스를 따로 결제해서 보고 있습니다. 확실히 왜 이렇게나 인기가 많은지 알겠더군요.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아직 넷플릭스를..

넷플릭스 영화 추천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거의 모든 분들이 코로나 사태 이후 주말에는 거의 집에 있습니다. 저는 집에 있으면서 보고 싶었는데 시간이 없어서 못 본 영화들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주로 명작이나, 따로 결..

에어팟 2세대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에어팟 2세대 에어팟 2세대는 대다수에 사람들이 번들 이어폰에서 무선 이어폰으로 교체하게 만든 좋은 모델입니다. 현재 애플 출시한 무선 이어폰은 에어팟 2세대와 에어팟 프로로 나뉩니다. 음질과 기능, 퀄리티..

아이폰 캘린더 구독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아이폰 캘린더를 사용하지 않았는데, 캘린더가 구독되는 일종의 바이러스입니다. 이 때문에 설정한 일정도 못 보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죠.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아이폰 캘린더..

LG 벨벳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LG 벨벳 이번 포스트는 디자인 빼고 시체라고 불리는 LG 벨벳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LG 벨벳은 지난 5월에 출시한 스마트폰인데요. 디자인은 정말 예쁘지만, 스펙과 가성비는 너무 안 좋은 평가가 많았습니다..

서피스 듀오 출시 스펙 및 가격 [내부링크]

서피스 듀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첫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미국 기준 10일부터 정식으로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서피스 듀오 가격과 스펙에 대해 알아보도..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진 삼성 스마트폰 라인업 중 노트 시리즈는 가장 특색 있는 라인업입니다. 그리고 굉장히 인기 있는 플래그쉽 라인업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지난 8월에 출시한 갤럭..

갤럭시노트20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노트20 요 근래 삼성 스마트폰이 많이 출시되어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데요. 삼성 스마트폰 제품 라인업은 스펙트럼이 다양해서 참 재미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지난 8월에 출시한 갤럭시 노트 20 스펙과..

아이폰11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11 아이폰 12 출시가 임박하면서, 좀 더 저렴해진 아이폰 11에 대한 관심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아이폰 11 스펙과 장단점 정리 및 아이폰 11프로와 차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SE2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SE2 원래 아이폰 11 pro를 사용하다가, 코로나 사태로 마스크가 일상화되어 페이스 ID가 너무 불편해서 아이폰 SE2를 두 달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아이폰 SE2 스펙과 직접 사용해..

갤럭시 탭S7,S7+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탭 S7, S7+ 기존 애플에 비해 태블릿 성능이 많이 밀렸던 삼성이 야심작으로 출시한 갤럭시 탭 S7, S7+ 존버 성공이라는 수식어가 붙으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탭 S7..

아이패드 7세대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패드 7세대 아이패드는 에어 / 미니 / 노멀 / 프로로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노멀 라인업에 해당하는 아이패드 7세대 스펙과 장단점 그리고 최적의 사용용도를 알아보도록 하..

닌텐도 스위치 프로(2세대) 출시일 및 스펙 가격 정보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 프로 OR 닌텐도 스위치 2세대 작년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와 올해 동물의 숲 에디션을 통해 대박행진을 이어가는 '닌텐도'에서 닌텐도 스위치 프로(2세대)가 출시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 제품 저렴하게 사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애플 제품 저렴하게 사기 애플 제품은 참 매력적인데, 가격이 좀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더군다나 직장인에게도 부담스러울 정도의 금액이라 학생분들은 애플 제품을 구매할 엄두가 나지 않죠. 그래서 이번..

가성비 무선 이어폰 QCY T5S 스펙 및 기능 [내부링크]

QCY-T5S  애플이나, 삼성 그리고 LG 등등 많은 회사들이 무선 이어폰을 출시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최소 10만 원 선부터 시작하죠. 충분히 부담이 갈 수 있는 금액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성비 무선 이..

삼성 노트북 펜S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삼성 노트북 펜S 이번 포스트는 18년 12월의 출시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삼성 노트북 펜S에 대해 스펙 및 장단점 정리 최적 사용 용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노트북 펜S 라인업 삼성 노트북..

가성비 좋은 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내부링크]

아이디어패드 슬림5 지난 7월의 출시한 레노버 아이어패드 슬림5는 가성비 노트북 끝판왕이라 불리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레노버는 보급형 가성비 노트북 구성을 정말 잘하는 회사입니다. 가성비..

LG 그램 노트북 스펙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LG 그램 보통 평소에 애플 제품을 사용합니다. 주로 맥기반 제품을 사용하는 데 있어, 업무 자료 정리나 MS 오피스를 사용하는 경우 윈도우 노트북 더 편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더불어 맥기반 제품은 보완이 심해..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 및 달라진 점 [내부링크]

에어팟 프로 2세대 에어팟 프로 1세대는 19년 10월 출시된 제품으로써 제품 출시 시기가 현재는 꽤 많이 지났습니다. 많은 애플 신제품 관련 매체에서 에어팟 3세대와 에어팟 프로 2세대가 출시될 것이라고 예측하..

에어팟 3세대(에어팟 프로 라이트) 출시일 및 달라진점 [내부링크]

에어팟 3세대 현재 애플이 출시한 무선 이어폰은 에어팟 1세대, 2세대와 에어팟 프로입니다. 출시된 지 꽤 지난 시점이기 때문에 내년 상반기에 '에어팟 3세대'가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 있는데요. '에어팟 3세대'..

에어파워 출시 할까? [내부링크]

에어파워 에어파워는 2017년 9월 처음 소개됐습니다. 에어파워는 무선 충전기 패드로 아이폰, 애플 워치, 에어팟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19년 4월에 에어파워 프로젝트는 기술적 문제로 인해..

샤오미 미밴드5 국내출시 기능 및 가격 [내부링크]

샤오미 미밴드5 샤오미 미밴드는 가성비 스마트워치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기존 샤오미 미벤드 5세대는 한국 정식 출시가 아니 때문에, 한국어 패치를 통해 한국어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일 및 달라진 점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지난 3월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되었는데, 벌써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대한 정보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출시일과 가격 그리고 달라진 점..

LG Q92 출시 스펙 및 가격 [내부링크]

LG Q92 8월 말 LG에서 보급형 스마트폰 LG Q92를 출시했습니다. 출시 전부터 벨벳을 팀킬 하는 스펙과 더불어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면서 많은 관심을 얻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LG Q92 스펙 및 가격 그리고 타사..

에어팟 스튜디오 출시일 및 기능 [내부링크]

에어팟 스튜디오 지난 5월 존프로서에 트윗을 시작으로 WWDC까지 에어팟 스튜디오에 대한 정보를 쏟아져 나왔습니다. 그리고 현재 에어팟 스튜디오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에어팟 스..

LG 윙 출시일 및 스펙 [내부링크]

LG 윙 이번 포스트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재미를 보지 못하고 있는 LG사의 윙 출시일과 스펙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LG는 전 세계 스마트폰 보급율도 3% 미만이며, 국내에서도 계속해서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

AMD Zen 3 라이젠 4000G 4세대 출시일 및 성능 [내부링크]

Zen3 라이젠 4000G 4세대 가성비가 좋은 AMD CPU 라이젠이 새롭게 4세대 CPU 출시를 예고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거의 Intel이 CPU 시장은 독점하다시피 했는데, 점차 AMD CPU 칩셋이 탑재된 IT 기..

갤럭시 S21(S30) 출시일 및 스펙 [내부링크]

갤럭시 S21(S30) 갤럭시 S20 모델이 출시된 지 6개월이 지난 지금 갤럭시 S21(S30)에 대한 정보가 퍼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S20은 코로나 여파로 인해 판매량이 저조하여 참 아쉬웠는데요. 이후 출시될 갤럭시 S21..

플스5 (PS5) 출시일 및 성능 가격 정보 [내부링크]

플스 5 (PS5) 지난 6월 모습이 공개된 플레이스테이션 5(PS5)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관심도가 뜨겁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한국도 콘솔 게임기 시장이 고속 성장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플레이스테이..

맥북 프로 13인치 2020 리뉴얼된 스펙과 성능 [내부링크]

맥북 프로 13인치 2020 지난 5월 리뉴얼된 맥북 프로 13인치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맥북 프로 13인치에 리뉴얼된 스펙과 성능 그리고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맥북 12인치 2020 출시일..

신형 맥북 12인치 2020 출시일과 스펙 [내부링크]

맥북 12인치 12인치 맥북 신제품이 출시된다는 루머가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맥북 12인치 내용과 루머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격과 스펙을 예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12인치 출시 루머 트위터..

갤럭시 S20 FE 출시일 및 스펙 [내부링크]

갤럭시 S20 FE 갤럭시 S20 FE는 지난 2월부터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추측이 난무했다가 어제 날짜 9월 5일 갤럭시 S20 FE가 국내 출시가 확정되었습니다. 갤럭시 S20이 코로나로 인..

갤럭시 Z플립 5G 사전예약 기간 및 달라진 점 [내부링크]

갤럭시 Z플립 5G 갤럭시 Z플립 5G 사전예약이 곧 시작되는데요. 갤럭시 Z플립은 출시부터 품귀 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인기 있는 모델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혁신적인 기술 탑재는 분명 하나, 가려진 많은 문제..

애플워치 SE 출시일 및 스펙 가격 [내부링크]

애플워치 SE 지난 7월부터 애플워치 SE 출시에 대한 소식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기존 스마트 워치 제품군 당연 1등은 애플워치 였을 만큼 애플워치 SE에 대한 기대감도 증가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는 애플..

아이폰 초기화 방법 (재설정/DFU) [내부링크]

아이폰 초기화 아이폰을 사용하시면 문제가 생기시거나 중고폰으로 판매하실 예정이시라면, 초기화 작업을 생각해보셨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이번 포스트는 아이폰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패드 배터리 이번 포스트는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별도로 아이패드 배터리 관리 꿀팁과 배터리 교체 주기를 알려드릴 예정이니, 배터리 관리까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일 및 달라진 점 [내부링크]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아이패드 미니 시리즈는 휴대성이 좋고, Ebook 리더기, PDF 리더기 등등 웹 서핑과 콘텐츠 소비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일과 가격정보 그리고 디자인과..

아이패드 8세대 출시일과 달라진 점 [내부링크]

아이패드 8세대 이번 하반기에는 새로운 제품들이 출시 대기 중이기 때문에 출시일과 관련한 루머 정보를 많이 다루게 되네요. 이번 포스트는 아이패드 8세대 출시일과 가격 정보 그리고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알..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출시일과 달라진점 [내부링크]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출시 전부터 생태계 교란종이라고 불리고 있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이번 포스트는 아이패드 4세대 출시일과 가격 더불어 달라진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출시 확정된..

갤럭시Z 폴드2 사전예약 기간과 사은품 및 혜택 정리 / 톰브라운 에디션 [내부링크]

갤럭시Z 폴드2 사전예약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계시는 갤럭시Z 폴드2가 곧 사전예약 기간이 다가오는데요. 이번 포스트는 사전예약 사은품 및 혜택 정리와 함께 출시 가격과 간단한 스펙 톰브라운 에디션에 관해..

아이패드미니5 작지만 강하다. [내부링크]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전작 아이패드 미니 시리즈에 비해 5세대가 많은 주목을 받는 이유는 성능과 스펙이 프로급으로 올라왔기 때문이죠. 아이패드 미니를 체험해보면서 항상 느끼는 부분은 작지만 강하다는 느낌..

애플펜슬 1세대와 2세대 차이점 [내부링크]

애플펜슬 업무용 작업이나, 개인적인 미술 작업, 학생분들 필기하실 때 주로 사용되는 애플 펜슬입니다. 애플펜슬은 현 펜슬 액세서리 시장에서 좋은 퀄리티 기능과 마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맥북에어 13인치 2020 스펙 및 후기 [내부링크]

맥북에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맥북 에어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맥북 제품 라인은 맥북 에어 / 맥북 프로(13형 / 16형)로 나누어집니다. 맥북 중에 가장 저렴한 라인이 맥북 에어입니다. 대신..

애플워치 6세대 출시일 및 달라진 점 [내부링크]

애플워치 6세대 아이폰 12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애플워치 6세대 출시일이 임박했음을 알 수 있는데요. 보통 아이폰과 애플 워치가 같은 시기에 출시하기 때문이죠. 더군다나 스마트워치 기능이 더욱 발전하면서,..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장점 및 단점 후기 [내부링크]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슬로건에 맞게 태블릿 PC를 보다 노트북처럼 사용하기 위한 아이패드 매직키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매직 키보드는 아이패드의 생산성을 올리고, 아이패드를 맥북처럼 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당신의 다음 컴퓨터는 컴퓨터가 아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매직 키보드 출시와 함께 상당히 많은 관심을 이끌고 있는데요. 기존 우수했던 카메라, 터치, 펜슬 부..

아이폰 12 출시일 및 달라진 점 [내부링크]

아이폰12 이번 연도 가장 기대되는 스마트폰 아이폰12 출시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현재 제품은 양산 직전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코로나 사태가 아니었다면 조금 더 빠르게 출시되었을 텐데 조금 아..

갤럭시 폴드2 출시일 달라진점과 단점 [내부링크]

갤럭시 Z폴드2 갤럭시 폴드2 출시가 임박해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 폴드가 출시되었을 때 디스플레이 접는다는 혁신적인 기술의 가려진 많은 문제점들이 보였습니다. 이번 갤럭시 Z폴드2는 기..

알뜰폰 요금제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알뜰폰 알아보기 예전 알뜰폰이라고 하면 부정적인 인식과 함께 선택의 폭이 너무 적어 값싼 보급형 스마트폰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알뜰폰은 다양한 자급제 기기를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고, 다양..

아이폰 배터리 절약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배터리 절약하는 5가지 꿀팁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마스크를 쓰는 시간 굉장히 많이 늘어나서 페이스 ID를 지원하는 아이폰 11 PRO에서 터치 ID를 지원하는 아이폰 SE2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디스..

5G 요금제 문제점 및 단점 [내부링크]

5G (5세대 이동통신) 최대 속도가 20 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습니다. 강점인 초저지연 성과 초연결성을 통해 4차 산업혁..

아이폰 vs 갤럭시 장단점 비교 분석 [내부링크]

아이폰 갤럭시 비교해보기 스마트폰 초창기만 해도 다양한 스마트폰 모델이 있었는데, 요 근래는 아이폰과 갤럭시 두 개로 추려지고 있습니다. 기능과 성능 부분에서 독보적으로 앞서가고 있는 아이폰과 갤럭시..

앱코 K640 가성비 최고 기계식 키보드 입문용 [내부링크]

앱코 기계식 키보드 K640 많은 분들이 게임을 할 때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시죠. 그 이유는 일반 키보드 대비 타건감과 키감이 좋고, 무한동시입력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기계식 키보드 제품이 출시되..

에어팟 프로 기능과 장점 및 단점 리뷰 [내부링크]

에어팟 프로 애플의 4번째 혁신이라고 불리는 에어팟 프로입니다. 에어팟은 처음 출시 당시 디자인에 대한 비평과 함께 구설수에 올랐지만, 현재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 점유율 50%를 넘길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가성비 좋은 보조 배터리 3종 추천 [내부링크]

보조 배터리 스마트폰 사용량이 점차 많아지면서 현재는 보조 배터리 없이는 스마트폰 사용하기가 힘들다고 할 정도입니다. 아무리 배터리 성능이 좋아지고 발전하고 있어도 사용량 대비 배터리가 턱없이 부족한..

아이폰 11 프로 스펙 및 장점 단점 [내부링크]

아이폰 11 pro 아이폰 11 pro는 출시 전부터 말도 많던 제품입니다. 카툭튀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고, 방독면 카메라, 디자인 등 많은 불평이 있던 제품이죠. 출시 당시 경쟁 제품이 갤럭시 s10이었는데 1년 판매..

애플 글래스 출시일과 디자인 예상 및 가격 예상 [내부링크]

애플 글래스 애플이 새로 출시할 애플 글래스는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AR 글래스는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제스처를 활용을 폭넓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글래스 디스플레이를..

애플워치 5세대 스펙과 기능 [내부링크]

애플워치 5세대 스펙 크기 : 44mm / 40mm 디스플레이 : 977 sq mm / 759 sq mm 두께 : 10.7mm 프로세서 : 64 비트 듀얼 코어 S5 프로세서 용량 : 32GB 디스플레이 : Force Touch 기능이 있는 LTPO OLED Always-On..

맥북 프로 16인치 크리에이터 필수품 [내부링크]

맥북프로 16인치 요즘 떠오르는 직업군 1순위 크리에이터들의 필수품이라고 불리는 노트북 맥북프로는 크리에이티브하고 예술가들에게 꼭 맞는 운영체제와 더불어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갤럭시탭s7 / s7+ 사전예약 및 제품 스펙 정보 [내부링크]

갤럭시탭 S7 / S7+ 삼성에서 갤럭시탭 s7 / s7+를 출시했습니다. 현재 품귀현상이 있을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유는 전작 대비 성능 향상은 물론 소비자를 위한 세세한 업데이트가 한몫했습니다...

AMD 라이젠 CPU 탑재 가성비 노트북 추천 에이수스 비보북 15 노트북 [내부링크]

에이수스 비보북 15 라이젠 노트북 AMD에 라이젠 프로세서가 탑재된 에이수스 비보북 15 노트북은 상당히 가성비가 좋고, 폭넓은 활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제품 퀄리티가 상당히 좋게 뽑혔고, 성능 밸런스..

갤럭시 워치3 헬스케어 기능이 대폭 추가되다.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3 웨어러블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증대되고 있어, 많은 IT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선두 주자로 꼽히는 것이 애플과 삼성이죠. 하지만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퀄리티와..

갤럭시 노트 20 /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자급제 사전예약 스펙 비교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 20 /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스펙 모델명 갤럭시 노트 20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프로세서 Octa-Core 3.09 GHz, 2.4 GHZ, 1.8 GHz Octa-Core 3.09 GHz, 2.4 GHz, 1.8 GHz 디스플레이 Super AMOLED Pl..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 완벽한 노이즈 캔슬링 제품 WH-1000MX2 [내부링크]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 WH-1000XM2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 라인은 WH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가지로 분류되는데 WH-1000XM2, 1000X, WH-1000XM3로 분류되는데 1000X는 블루투스 이어폰이고, WH-1000XM3은 가..

서피스고2 실용적이고, 활용도 높은 태블릿 노트북 투인원 PC [내부링크]

*본 포스트는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서피스고2 서피스 시리즈는 MS에서 2012년도부터 출시하기 시작한 디바이스입니다. 서피스 시리즈에 최고의 장점은 MS 운영체제가 태블릿에 탑재되어 있어, 오피스..

아이패드에어3 상세 리뷰 제품 스펙 및 장점 단점 [내부링크]

*본 포스트는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아이패드에어3 2019년 출시된 아이패드에어3는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가격도 애플치고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었고, 아이폰을 사용하시..

갤럭시 A51 자급제 스펙, 장점과 단점 후기 [내부링크]

갤럭시 A51 2020년 보급형 A 시리즈 갤럭시 A51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상당히 저렴하게 구성되어 있고, 나쁘지 않은 성능입니다. 현재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 열기가 뜨겁습니다. 벨벳 SE 등 다양한 보급형 시..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MX 상세 후기 인체공학 디자인 [내부링크]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MX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MX는 전반적으로 괜찮은 마우스입니다. 일반 마우스보다 자연스러운 그립을 목표로 하는 독특한 세로 형 디자인이지만, 부피가 커서 자연스럽게 움직이기 어렵습..

갤럭시 버즈 라이브 출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탑재되다.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출시되었습니다. 드디어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 시리즈에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탑재된 제품이 출시되었네요. 우리가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할때 음..

아이폰 SE2 가성비 좋은 아이폰 / 스펙 및 장점 단점 [내부링크]

아이폰 SE2 아이폰SE2가 지난 4월부터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하면 스마트폰 계열 중 갤럭시와 같이 프리미엄 라인 속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더군다나 아이폰 11은 무려 200만 원이 넘는 가격에 출시되었고,..

삼성 브랜드위크 8.17 ~ 8.23 최신기기 할인 정보 [내부링크]

삼성 브랜드위크 삼성 브랜드위크가 시작되었습니다. 최대 40% 즉시 할인에 추가로 카드 할인이 가능한 통 큰 할인혜택이 적용됩니다. 또한 무이자 최대 24개월로 제품을 구매하기 앞서 부담감을 조금 해소 할 수..

마이크로소프트 / MSFT 윈도우, 오피스 3편 매출분석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오피스 대체제가 있을까요? 운영체제와 프로그램은 우리가 직장 사무용 작업을 하거나, 개인적인 작업을 할 때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지금 현재 시중에는 출시된 운영체제는 윈도..

마이크로소프트 / MSFT 클라우드 애저 2편 [내부링크]

클라우드 서비스란 클라우드의 영어 'cloud'는 '구름'을 뜻합니다. 컴퓨터 파일을 저장할 때 작업한 컴퓨터 내부에 있는 공간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하여 중앙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는데 이 공간을 클라우드라고..

서피스 고 2 / Surface GO 2 스펙 및 장점 및 단점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시리즈 MS는 2012년부터 서피스 시리즈를 계속해 출시하고 있습니다. 기존 아이패드와 맥이 시장 점유율을 상당히 많이 가졌지만, 꾸준히 MS의 서피스 시리즈도 자리를 잡아가면서 점유율..

마이크로소프트 / MSFT 기업분석 - 1편 [내부링크]

[MSFT] 마이크로소프트는 어떤 기업인가? 1975년에 설립했으며, 설립자는 빌 게이츠와 폴 앨런이며, 현재 최고 경영자는 인도 출신으로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에서 몸담았던 사티아 나델입니다. MS는 미국에 위치..

서피스북3 / Surface book 3 투인원 노트북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북 3 / Surface book 3 지난 5월에 출시된 서피스 북 3입니다. 서피스 북 시리즈 같은 경우엔 B2C 거래보다 B2B 거래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B2B 모델로 왜 서피스 시리즈가 선택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 Microsoft Edge 달라진 점 및 다운로드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 Microsoft Edge Microsoft Edge는 윈도우10을 설치받으셨던 분들은 애증의 브라우저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윈도우10를 설치한 후 Edge를 삭제합니다. 그 반증하는 게 Microsoft Edge..

대한민국 1호 남성복 디자이너, 장광효 [내부링크]

좋아하는 일은 열정을 가지고, 타인에게는 친절을 베풀어라. 패션을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특히 남성복을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모를 수 없는 디자이너 분들 중 한 명인 "국내 남성복 1호 디자이너" 장광효 디..

[시티즌/CITIZEN] 평등한 시계를 만드는 브랜드 [내부링크]

브랜드명 :: 시티즌 / CITIZEN 국가 :: 일본 런칭 연도 :: 1924 전개 형태 :: 시계 브랜드 창립자 :: 심페이 고토 타깃 :: 전 연령층 가격대 :: 중저가 누구나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좋은 시계  원래..

[테이락/TAYROC] 영국에서 온 합리적인 시계 [내부링크]

브랜드명 - 테이락 / TAYROC 국가 - 영국 런칭 연도 - 2014 전개 형태 - 디자이너 시계 브랜드 디렉터 - TAYROC TEAM 타깃 - 전 연령 층 가격대 - 중저가 Our Mission We got tired of big brands marking up th..

진보적이고 과감한 디자이너,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내부링크]

사람들은 언제나 생각지도 못 했던 것들과 즐거움을 원한다. 그것이 나를 이끌어준다. People always want things and fun that they never thought of.That leads me.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

오늘날의 샤넬을 만든 패션계의 거장,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 [내부링크]

자기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삶을 살라. 그것이야말로 궁극적인 럭셔리이다. Live the life that suits you best. That is the ultimate luxury. 1933년 독일 함부르크에서 태어난 칼 라거펠트는 어..

미니멀리즘의 대가, 질 샌더(Jil Sander) [내부링크]

적게 구입하고 많이 생각하라 -질 샌더(Jil Sander) 미니멀리즘의 대가 질 샌더 작품 세계는 한 마디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미니멀. 항상 그녀는 미니멀리즘에 대해 연구하고, 옷을 만들었으며, 현재까지 행하고..

해체주의 미니멀리즘 /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Virgil Abloh) [내부링크]

젊은 건축가들은 건물을 짓지 않아도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어요. Young Architects Can Change the World by Not Building Buildings Virgil Abloh(1980~)미국 시카고 일리노이주 출생으로 아프리카 가나 출신..

스트릿 패션(Street fashion) - 3/3 [내부링크]

[Fashion/Data] - 스트릿 패션(Street fashion) - 1/3 시리즈 이전 글 스트리트 패션(Street fashion) - 1/3 스트리트 패션 (Street fashion) 많은 패션은 유명 디자이너의 작품 발표에서 생겨났습니다. 이것과..

스트릿 패션(Street fashion) - 2/3 [내부링크]

[Fashion/Data] - 스트릿 패션(Street fashion) - 1/3 시리즈 이전 글 스트리트 패션(Street fashion) - 1/3 스트리트 패션 (Street fashion) 많은 패션은 유명 디자이너의 작품 발표에서 생겨났습니다. 이것과..

스트릿 패션(Street fashion) - 1/3 [내부링크]

스트릿 패션 (Street fashion) 많은 패션은 유명 디자이너의 작품 발표에서 생겨났습니다. 이것과 달리 일부 젊은 층에서 일시적 유행이라고 할 수 있는 거리의 트렌드가 패션의 중심이 될 경우도 있습니다...

패션 업체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및 정책 [내부링크]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가격이란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사용하는 대가로 지불해야 하는 금전적 가치를 말합니다. 가격의 결정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평가하는 것으로 소비자의 주관적 가치판단..

패션 업체 유통경로 정책 및 전략 [내부링크]

유통(Distribution) 유통은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떤 유통경로를 통해 표적 시장이나 고객에게 제공할 것인가를 결정하고 새로운 시장 기회와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일련의 활동입..

감정적 소비와 효율적인 소비 형태 [내부링크]

감정적 소비 (Consumption emotion) 오늘날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소비문화는 감정적 소비문화입니다. 감정적 소비는 무엇일까요? 소비를 하기 위해선 크게 두 갈래로 시간, 돈이 필요합니다. 감정적 소비는 시..

세상을 바꾼 히피 정신 [내부링크]

히피 1960년대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일어난 반체제 자연찬미파의 사람들을 말한다. 기성의 사회통념, 제도, 가치관을 부정하고 인간성의 회복, 자연에의 귀의(歸依)등을 강조하며 반사회적인 행동을 하면서 평화..

새롭게 떠오르는 상권 도산공원 [내부링크]

도산공원 정보 위치 - 도산대로에서 도산공원에 이르는 거리 소득 수준 - 주변 아파트 평균 매매가 20억 원 이상이며, 주변 건물 평균 매매 110억 원으로 상당히 높은 편 유동인구 - 명품업체 플래그십 스토어와..

[주식] EPS(주당순이익) / PER(주가수익비율) [내부링크]

EPS (Earning Per Share) 주당순이익(EPS)은 기업이 벌어들인 순이익(당기순이익)을 그 기업이 발행한 총 주식수로 나눈 값. 1주당 이익을 얼마나 창출하였느냐를 나타내는 지표로 그 회사가 1년간 올린 수익에..

성공적인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5가지 조건 [내부링크]

처음부터 흑자를 내는 브랜드는 없다. 처음부터 소비자에게 각인되는 브랜드가 몇이나 있을까요? 큰 내셔널 브랜드나 매체 흐름을 잘탄 브랜드 빼고는 없습니다. 보통 브랜드를 만들고 적자에서 흑자로 바뀌는 시..

당신을 바꾸는 지속성의 마법 [내부링크]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무엇일까?"라고 생각해봤을 때, 저는 지속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지속성이라는 단어는 마법의 단어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왜 마법의..

변화하는 오프라인 스토어 [내부링크]

 다양한 오프라인 스토어 형태가 있습니다. 시대 상 마다 다르게 조금 씩 변화 하였고, 현 시대에 가파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스토어를 정의 한다면, 상품을 팔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따위의 상업적인 활동을..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 뜻 및 전략 [내부링크]

플래그십 스토어 (Flagship Store) - 성공한 특정 상품 브랜드를 앞세워 전체 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매장을 일컫는다. ‘플래그십’은 해군 함대의 기함을 지칭하는데, 여기서는 기업의 주력 상품..

하이 엔드 브랜드/ HIGH-END BRAND [내부링크]

하이 엔드(high end) - 최고 품질, 최고 성능, 혹은 최신의 사양을 갖춘 물건. 품질과 가격의 상관관계에서 품질만을 고집하는 것이다. 아무리 돈을 써도 그 이상에 제품을 사기 힘들다는 것을 뜻하기도 하다. 패..

준지 브랜드 목표 및 유통 전략 / Juun.J [내부링크]

정욱준 디자이너 X 삼성물산  준지는 정욱준 디자이너의 개인 디자이너 브랜드였습니다. 정욱준 디자이너의 꿈은 디올, 샤넬 등 극강의 하이엔드 브랜드 같은 100년, 200년이 흐른 뒤에도 사랑받을 수 있는 브랜..

SPA 브랜드 /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Brand / Fast Fashion [내부링크]

-SPA Brand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Brand) 자사의 기획브랜드 상품을 직접 제조하여 유통까지 하는 전문 소매점. 전문 소매점이 정책 결정의 주체가 되어 대량생산 방식을 통해..

주식을 시작하기 전에 알고 있어야 되는 기초 개념 [내부링크]

-주식은 무엇인가?  주식회사는 자본 단체이므로 자본이 없이는 성립할 수 없다. 자본은 사원인 주주(株主)의 출자이며, 권리와 의무의 단위로서의 주식으로 나누어진다. 따라서 주식에는 자본을 구성하는 분..

Windows 10에서 Microsoft Edge를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Microsoft Edge 는 Microsoft의 기본 탐색기이므로 Windows 10에서 실행되는 컴퓨터를 처음 구입할 때 시스템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 즉, 하이퍼 링크 또는 특정 파일 확장명을 클릭하면 Microsoft Edge..

유튜브 컨버터 사이트 3가지 추천 [내부링크]

유튜브 컨버터 사이트 3가지 추천! 유튜브에 공유된 음악을 듣다보면 상당히 좋은 음악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굳이 오프라인 중에도 휴대폰이나 MP3 등 다른 장치로 음악을 듣고 싶을떄가 있습니다. 그래..

컨템포러리 브랜드/Contemporary Brand [내부링크]

컨템포러리(Contemporary) - '동시대의, 현대의'라는 의미로 현재 가장 새로운 패션 콘셉트를 표현하는 용어가 되었다. 따라 그 정의는 그때그때의 유행과 시대상에 따라 당연히 변하거나 바뀌게 된다. 제품을 만..

LG 벨벳폰 출시. LG가 원하는 건 무엇일까? [내부링크]

LG사는 벨벳(VELVET)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출시할 벨벳(VELVET)의 특이점이 있다면, 디자인을 중점으로 스타일리시한 스마트폰을 만들었습니다.  LG는 스마트폰 영역에서 그리 큰 힘을 발휘하..

브랜드 마케팅 프로세스 / Marketing process [내부링크]

마케팅 전략체계 3C (분석적 요소), STP (개념적 요소), 4P (실천적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략체계 순서는 3C - STP - 4P로 이루어집니다. 3C는 3차원 평가를 위한 시장의 정의로 고객 분석 + 자사분..

[외국구글 바로가기] 미국구글/ 재팬구글 등 [내부링크]

[외국구글 바로가기] 미국구글/ 재팬구글 등 전 세계 1위 플랫폼 구글. 한국의 규제로 인하여 꼭 필요한 자료를 찾지 못할떄가 많아 ip우회프로그램으로 외국의 구글을 접속해 보신 경험 한번씩 꼭 있을거라 생각..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클라우드 사업 애저/Azure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MSFT / Microsoft] MS는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 있는 회사입니다. 1975년 4월 4일 빌 게이츠와 폴 앨런이 창립했습니다. 몇 차례에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발표했고, 가장 최고의 혁신 적인 제..

뉴욕 패션의 이단아 세계적인 천재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내부링크]

난 언제나 이상하고 불안전한 것들에서 아름다움을 찾는다. 그것들이 훨씬 흥미롭다. I alway find beauty in things that are odd and imperfect They are much more interesting Marc Jacobs (1963 / 04 / 09)..

[MSFT]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산업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MSFT / Microsoft] MS는 지구 상에 있는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 있는 회사입니다. 1975년 4월 4일 빌 게이츠와 폴 앨런이 창립했습니다. 몇 차례에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발표했고 그중 가장..

남자 멋있게 수트를 입을 수 있는 8가지 방법 [내부링크]

Shoulder line 숄더라인은 수트 실루엣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각 숄더 라인마다 디자인에 차이는 있지만 어깨뼈에서 팔로 자연스럽게 떨어지고, 어깨 굴곡이 드러나지 않게 평평이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

하스스톤 덱 트래커 다운 및 설정법 [내부링크]

하스스톤을 플레이할떄 덱 트래커는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덱 트래커를 다운받고 설정하는 법에 대해 포스트를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덱 트래커 다운로드 먼저 설정 하기 전 위 덱..

금연의 성공한 사람들이 알려주는 금연 방법 [내부링크]

새해 맞이 목표로 항상 빠지지 않는 금연하기 ! 성공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 실패하죠. 그래서 금연의 성공한 사람들의 비법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셀러허브를 통해 오픈마켓·소셜커머스 판매 빠르..

하스스톤 덱사이트 3가지 추천 [내부링크]

하스스톤 덱 사이트 3가지 소개 하스스톤을 처음 접할떄 어떻게 덱을 구성해야할까 고민을 정말 많이 하게 되죠? 저도 처음 하스스톤을 접할떄 고민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래서 하스스톤 덱을 효과적으로 구성 할..

유튜브 구독자 늘리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구독자 늘리는 3가지 방법 현재 전 세계 2위 플랫폼 유튜브(1위 구글)는 자신의 커리어에 도움이 될 뿐더러 수입도 상당하여 세계각지의 유튜버들이 수도 없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그럼 신입 유튜버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