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swag의 등록된 링크

 eggswa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9건입니다.

일론 머스크의 '클럽하우스' 새로운 SNS 등장과 사용법 [내부링크]

클럽하우스는 한마디로 음성으로 하는 소셜미디어입니다. 텍스트, 사진, 동영상이 아니라 음성으로 다른 사람과 소통을 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등은 뉴스피드 기반이지만 클럽하우스는 기본이 채팅방이며 여러..

갤럭시 A12 출시, 6.5인치 실속형 27만5천 원의 행복 [내부링크]

실속형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에게는 삼성의 '갤럭시A12' 가 큰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A12는 '6.5인치' 대화면 인피티티-V 디스플레이와 5000mAh 대용량 배터리 뿐만 아니라 15W의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샤오미 컨셉 '폭포수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화면 베젤,포트,버튼이 없다 [내부링크]

삼성과 같은 브랜드들이 곡면 디스플레이에서 벗어나 좀 더 평탄한 디자인으로 가고 있는 상황에서 샤오미의 폭폭 디스플레이 곡선 디스플레이는 정반대의 방향으로 가고 있는 콘셉트폰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새로..

애플워치 6세대, 애플워치 SE, 애플워치 3세대 당신이 선택할 애플 워치는? [내부링크]

애플 워치가 스마트워치 판매를 장악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거의 비슷한 기능을 할 수 있고, 최고의 피트니스 측정기 중 하나이며 바이탈을 체크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애플 워치를 구입하는 데..

비츠 플렉스(Beats Flex) 단돈$50.00 애플의 무선 이어폰 [내부링크]

애플의 새로운 50달러짜리 비츠 플렉스(Beats flex)는 애플의 비츠(Beats) 부문이 만든 아주 영리한 녀석입니다. 분명한 이유 중 하나는 아이폰 12 라인업이 더 이상 아이 버드와 함께 배송되지 않은 상황에서,..

애플카 살리기 위해 4조원 투입하는 애플과 기아차 [내부링크]

애플과 기아자동차가 애플카를 살리기 위해 약 4조 원을 투자할 것이라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애플과 기아는 2월 27일 생산 계약을 체결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조지아에 있는 기아차의 미국 공장들..

아마존 AWS 개발한 '앤디 제시' 아마존의 새로운 CEO [내부링크]

아마존은 코로나로 인해 집에 갇혀 있는 소비자들이 전자상거래와의 온라인 서비스에 더욱 의존하게 되면서 어마어마한 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이는 결국 아마존이 온라인 상점으로 향하는 소매상들에 대해 갖고..

라이다(Lidar) 센서가 할 수 있는 세상의 모든 일 [내부링크]

라이다는 레이저를 이용해 주변 사물을 3차원으로 스캔하는 기술입니다. 지금 유명한 라이다 센서는 아이폰에 탑재된 라이다 센서인데 이 센서는 사진을 후처리 하는데 매우 용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싸이월드 부활, 추억으로 남기기에 아까운 빛바랜 사진첩들 [내부링크]

2019년에 10월에 서비스 중단하고 작년 5월에는 세금 체납으로 사업자 등록자격이 말소되면서 싸이월드는 이제 추억 속의 SNS 플랫폼으로 기억될 뻔했습니다. 2000년대 초, 중반 10대에서 모든 연령층이 한 번쯤은..

IATA의 트래블패스, "백신 여권"으로 이제 여행 좀 갑시다 [내부링크]

코로나 19 백신 접종 사실을 증명해서 자유로운 해외여행을 가능하게 하는 백신여권제도를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유럽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북유럽의 아이슬란드가 최초로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부..

'애플카' GM, PSA 파트너쉽 현대차는 애플의 하청공장? [내부링크]

애플이 제너럴모터스(GM)와 유럽 완성차 제조업체인 PSA와 연계해 신차를 생산할 수 있는 초기 모델에 대해 현대차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하며 애플카에 무게를 실었습니다. "현대차 E-GMP 전기차 플랫폼에..

'뉴럴링크' 브레인 칩을 탑재한 해피 원숭이, 마음을 이용해 게임을 즐기다 [내부링크]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억만장자 CEO 일론 머스크는 또 다른 회사가 원숭이의 뇌를 "마음으로 비디오 게임을 하기 위해" 연결시켰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기업가는 일요일 저녁 사설 소셜 앱 '클럽하우스'의 한 연설..

샤오미 '원격 충전' 기술, 도대체 어떻게 가능한걸까? [내부링크]

패드와 코일을 통해 작동하는 유도 무선 충전은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없지만 XDA는 샤오미가 원격 무선 충전이라는 다음 단계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터치 없는 무선 충전은 몇 미터 떨어진..

애플 '에어태그' 출시일과 유출 사진은 정말일까? [내부링크]

애플이 10월에 에어태그를 출시할 것이라는 사실을 협력하에 통보했을 가능성이 있는 가운데 애어태그는 몇 달 전부터 '출시'설이 나돌았고 최근 애널리스트에 의해 올해 출시를 재 확인했습니다. 애플은 최근 인..

애플 '팀 쿡' 조 바이든 대통령 보낸 DACA 보호의 감사의 편지 [내부링크]

애플의 최고경영자 '팀쿡' 은 서한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DACA 수혜자 보호를 위한 행정적 조치와 DACA의 영구 법적 해법을 집권 초기 100일 이내에 최우선 과제로 삼은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DACA는 서류불충분..

카카오 페이의 간편보험, 휴대폰 보험뿐 만 아니라 반려견보험까지 [내부링크]

카카오페이가 연초에 디지털 보험사 설립 준비를 시작하면서 시선을 모으고 있습니다. 앞으로 여러 보험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카카오페이 간편 보험'의 상품 판매는 GA(법인 보험..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 하지만 겁을 먹어서는 안된다 [내부링크]

지난 몇 주 동안 과학자들은 사스-CoV-2 변종에 대해 연구해 왔으며,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발생하는 변이를 몇 개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몇 달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중요한 유전적 변화를 1~2번 볼 수 있습..

테슬라 모델S의 새로운 인테리어와 성능 공개 [내부링크]

테슬라는 4분기 실적 발표의 일환으로 모델 S 세단의 리프레쉬를 공개했습니다. 외부에 모델 S는 약간 다른 흡기구를 가진 새로운 프런트 범퍼, 트위드 리어 디퓨저, 새로운 19인치 및 21인치 휠 디자인이 적용되..

아이폰 SE 플러스 3월 출시, 가격정보와 사양은 [내부링크]

애플은 지난 2016년 아이폰SE 소형 스마트폰을 처음 출시했고, 지난해 아이폰SE라는 이름을 붙인 후속작 출시와 함께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이제 애플은 이 모델의 최신 버전을 출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오우라 링(Oura Ring) 은 뗄수 없는 '애플 워치'의 좋은 친구 [내부링크]

오우라 링은(Oura Ring)은 손가락에서 미끄러지는 수면, 준비 및 활동 추적기입니다. 여러분은 작업, 수영 또는 목욕 중에 언제든지 착용할 수 있습니다. 오우라 링은 일반 반지보다 크지도 않고, 아무도 반지가..

'소니 엑스페리아 프로' 4K 스트리밍이 가능한 $2,500 짜리 스마트폰 [내부링크]

소니 엑스페리아 프로는 2,500달러(한화 약 2백7십만 원)의 4K 카메라 모니터로 비디오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프로는 HDMI 포트를 탑재한 최초의 폰이어서 독립형 카메라의 필드 모니터로 작동하며..

애플워치의 'Time to Walk(타임 투 워크)' 이제는 걸으면서 사색할 시간 [내부링크]

애플은 오늘 애플워치 사용자들이 걸을 때 에어팟이나 다른 무선 헤드폰으로 들을 수 있는 오디오 스토리를 가진 애플 피트니스+ 가입자들을 위한 새로운 기능인 '타임 투 워크'를 공식 선보였습니다. '타임 투..

모토로라 엣지 S 출시일과 사양 정보 [내부링크]

모토로라 엣지 S 의 새로운 스마트폰 출시일을 2021년 1월 26일로 밝혀졌습니다. 모토로라 엣지 S는 새로운 스냅드래곤 870과 함께 출시된 최초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쿼드 후면 카메라와 컬러 옵션은 샤..

AI는 AGI (인공 일반 지능)을 얻는 데까지 얼마나 걸리까? [내부링크]

요즘 인공지능에 관한 뉴스를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새로운 AI에 대해 알게 됩니다. 인간이 하는 일을 해냈을 뿐 아니라 훨씬 더 나은 일을 해내고 있습니다. 오늘날 AI는 인간 의사보다 암을 더 감지하고, 인간..

NPU (신경망 처리장치) 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인공지능 기술이 보편화하고 엣지 디바이스의 시대가 열리면서 시장의 흐름이 바뀌고 있습니다. 엣지 디바이스 제조사(애플, 삼성, 화웨이) 들이 반도체 설계를 나서면서 새로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

아마존의 새로운 '스마트 카트' 안의 숨겨진 비밀 [내부링크]

소매업에서는 데이터가 중요합니다. 모든 소매점들 중에서 식료품점들은 전자상거래의 가장 큰 걸림돌로 여겨져 왔죠. 아마존은 자사의 신비로운 아마존 프레쉬 포맷의 대형 소매점들이 대시 카트라고 알려진 스마..

고액 신용대출 원금분할상환 1억원 대출 시 원금과 이자는 얼마? [내부링크]

신용대출 전체 액수가 커지자, 정부가 얼마 인상 신용 대출한 사람은 원금과 이자를 함께 갚는 방식으로 전환하기로 했는데 고액 신용대출의 경우 원금분할상환 방침으로 신용 대출받은 사람과 받을 사람 모두 바..

AR/VR 전용 제품 박차를 가하는 애플, 2022년 애플의 증강현실 제품은? [내부링크]

애플은 특허 파일링을 기반으로 10년 넘게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기술을 연구해왔지만, ARKit 출시와 함께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폭발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애플의 재주가 더욱 발전하고 있으며 머지않아 미래에..

컨테이너선에서 미사일 발사를? YJ-18C 해도해도 너무한 중국 [내부링크]

중국은 YJ-18C 장거리 순항미사일을 선박용 컨테이너에서 발사할 수 있는 변경을 만들 것으로 보입니다. 이 변종은 YJ-18C라고 불립니다. 이 새로운 무기는 중국이 화물선/컨테이너선을 잠재적 군함으로 바꾸는데..

갤럭시 S21, 삼성의 잘못된 애플 베끼기 [내부링크]

삼성의 갤럭시 S21 라인에는 더 이상 전원 어댑터, 헤드폰,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이 없습니다. 삼성의 갤럭시S21 라인에는 반면 새로운 것도 많다. 디스플레이가 개선되었고, 프로세서가 빨라졌으며 카메라가 업..

애플, 구글이 조 바이든 이민정책을 지지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애플과 구글의 최고경영자들은 19일 성명을 통해 조 바이든 대통령의 미국 이민정책 개혁 계획을 지지했습니다. 조 바이든의 주요 구성 요소 중에는 '유년기 입국 연기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 바이든..

'환율전쟁' 전 세계 국가들이 자국 통화를 하락시키려고 하는 이유 [내부링크]

2008년 이후에 각국의 내수부진이 계속되자 많은 나라들은 수출에서 활로를 찾으려고 했습니다. 다음 그림은 환율 변동에 따른 구매 가격의 변화로써 달러/원 환율의 변화에 따라 미국 소비자들이 한국의 자동차를..

커피를 '물'대신 마셔도 나쁘지는 않다. [내부링크]

아침 출근해서 한 잔. 점심 먹고 한 잔. 오후에 집중 안 되면 한 잔. 그리고 야근하려고 또 한 잔. 카페인이 잠도 깨워주고 인지능력/ 추론 능력/ 개념 형성 능력까지 높여주는 커피 안 마실 수가 없습니다. 물 만..

애플카의 미국 생산은 기아 자동차가 담당? [내부링크]

애플카 미국 생산이 현대 자회사인 기아에 배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래전부터 소문이 자자했던 '애플카'는 기아차가 미국에서 생산할 수 있다고 현대차가 자회사에 제조업을 할당하고 있다고 보도 한 바 있..

코로나 바이러스의 기원과 실험실 유출 이론, 그리고 광산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해 야기돼 많은 미스터리들이라면 사스-CoV-2가 어디에서 유래했는가에 대한 질문입니다. 1년 전 중국 중부 우한시에서 첫 사례가 발견된 이후 두 가지 상반된 서술이 구체화되면서..

'공시가 9억까지' 주택연금 가입은 미래를 위한 필요한 대안 [내부링크]

주택연금의 관심과 가입률이 높아지고 있는 2020년은 누적 가입자가 8만 명이라고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밝혔습니다. 또한 주택연금 가입대상 주택 가격 기준을 공시 가격으로 확대한 영향도 컸습니다. 뿐만 아니..

전국 관공서 대학생 겨울방학 알바 모집일정 [내부링크]

서울 모집일정 경기 모집일정 관공서 마감일 모집인원 군포시청 12월 3일 55 평택시청 12월 4일 100 성남시청 12월 7일 231 안양시청 12월 7일 120 동두천시청 12월 9일 50 의왕시청 12월 10일(접수일 12월 4일)..

2021년 서울시 대학생 학자금, 생활비 지원제도 [내부링크]

이번 코로나19로 하여금 경제적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들과 대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 올 해 수능이 끝나고 2021년 대학에 진학하는 수험생을 둔 부모님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되고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학자금..

'아마존'과 '11번가' 가 협력하는 이유에 대해서 [내부링크]

11번가는 SKT가 2008년 2월 론칭한 쇼핑 플랫폼이다. SKT는 2007년 6월 모닝365에 이어 체리야닷컴(화장품)과 바바클럽(의류, 택배)을 인수하고 이들을 통합해 11번가를 런칭하면서 본격적으로 이커머스 시장에 진..

화웨이 '워치핏' 가격, 장점 및 단점은? [내부링크]

올해 화웨이는 안정적인 건강 추적 기능을 갖춘 워치 핏 GT2, 워치 핏 GT2e 시계를 출시했지만 소프트웨어 제한으로 인해 이 두 제품의 사용이 제한되었다. 화웨이 워치핏 은 소프트웨어 개선 사항이 없지만 비용..

SCP 재단, 초 자연적인 현상 '괴담'의 발원지? [내부링크]

SCP 재단은 초 자연적인 것들을 확보하고, 격리하여, 보호하는 집단 SCP재단(SCP Foundation)이라고 합니다. SCP 는 Secure, Contain, Protect 확보, 격리, 보호 인터넷을 통해 만들어진 가장 거대하고 가장 기괴..

동아에스티 당뇨 치료제 '슈가논' 승승장구 [내부링크]

'슈가논'은 동아에스티가 2016년 3월에 출시한 제2형 당뇨병 치료제 신약이다. '당'을 뜻하는 영어단어 'sugar(설탕)' 과 'none(없다)' 단어가 합쳐진 이름이다 즉, '당이 없다'는 의미로 혈당이 강력하게 낮아진..

페이스북 '리브라' 암호화폐 내년 1월 출시 [내부링크]

현재 암호화폐 시장을 이끄는 비트코인이 2만 달러를 넘어서는 등 새롭게 강세를 보이고 있다.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투자자와 중앙은행들이 디지털 지불 수단에 대해 관심을 보인 것이 호재로 작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 2단계와 다른 점은? [내부링크]

하루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이틀 연속 500명을 넘어서면서 수도권 등 현재 시행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에서 2.5단계로 격상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가 되면..

2021년 애플 "아이패드 프로" 출시는 밀리미터파 mmWave 지원 5G 모델 [내부링크]

최근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이 내년에 출시할 것으로 소문난 최상위 '아이패드 프로' 모델은 mmWave 지원으로 5G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mmWave"는 24 GHz의 고주파수 대역인 밀리미터파 '애플'이 내년에 미니 LED..

악세서리템의 애플 아이폰 12 고급 가죽 슬리브 출시 [내부링크]

애플은 지난 금요일 (20일) 신형 아이폰12 모델의 MagSafe 지원 기능이 탑재한 '가죽 슬리브'를 출시하여 10월 아이폰 12와 함께 "MagSafe" 악세서리 제품군으로 가죽 슬리브를 출시했다. MagSafe와 함께 아이폰12..

Covid-19 백신, 누가 먼저 접종 대상이 될 것인가?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곧 도착하겠지만, 처음에는 모든 사람에게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미국에는 3억 3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있지만, 백신이 향후 몇 주 안에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가장 먼저 받을 것..

비디오 미팅 'ZOOM' 줌 2020년 대동사가 되다 [내부링크]

지날 3월 세계 곳곳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터졌을 때, 폐쇄와 대피령이 시작되자, 인기어휘인 Wanna Zoom? 이 생겨났다. 한때는 사업 환경에서만 사용되었던 줌의 화상 채팅 서비스는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기간..

2021년 달라지는 간이과세 [내부링크]

간이과세사업자 기준금액이 연매출 4,800만 원에서 8천만 원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일반과세사업자가 10%의 부가가치세를 납부하는 것에 비해 간이과세사업자는 업종별로 약간의 부가세를 납부합니다. 그마저도 연..

아이폰 12 무선 충전은 이렇게 된다. [내부링크]

아이폰 12와 아이폰 12프로는 현재 판매 중이며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12프로 맥스는 11월에 매장에 입점할 계획이다. 신형 휴대폰의 5G기능과 새로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미니 가격은 699달러부터이다 모든..

구글의 '카카오T'의 빅데이터 관심과 러브콜 [내부링크]

구글이 카카오 T(카카오 모빌리티)에 러브콜을 보냈습니다. 카카오 모빌리티가 구글과 지분투자를 포함한 협력 방안을 논의 국내 택시 호출 앱인 카카오 T를 통해 쌓아 둔 주행정보와 많은 데이터를 글로벌 기업들..

2021년 모든 유튜브 영상에 광고가 실린다. [내부링크]

그동안 유튜브는 파트너 프로그램에 포함되지 않은 채널에는 광고를 게재하지 않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영상에 광고가 붙으며 유튜브는 보다 많은 광고 수익을 거두고, 이용자는 광고를 시청해야하는..

키보드 컴퓨터 '라즈베리파이400' 한국 출시는 언제 [내부링크]

영국 라즈베리파이 재단이 소형 컴퓨터를 키보드 안에 넣은 새로운 컴퓨터 '라즈베리파이400'을 출시했습니다. '라즈베리파이는 "학교나 교육기관에서 기초 컴퓨터& 과학교육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한 싱글 보드..

'네고왕' 광희 이번에 '스킨푸드' 접수, 광희의 엄청난 실행력 [내부링크]

이번에 '네고왕' 광희는 화장품 업체 스킨푸드를 접수했다. 6일 공개된 '네고왕'' 광희는 '내가 오늘 대기업 하나 살린다'라는 각오를 하고 솔직한 팩폭발언에 마케팅 아이디어까지 쏟아내면서 샘플부터 파격 이벤..

카카오 이모티콘 정액제는 언제시작? 이참에 이모티콘 작가를 하자 [내부링크]

'코로나 집콕' 으로 하여금 카톡 월 사용자가 우리나라 전체인구 수에 맞먹을 정도인 4600만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 19로 하여금 장기화로 인해 카카오톡 이용자수가 증가에 따른 영향입니다. 이번에 카카오가 카..

트와이스 채영과 타투 열애설이 난 '침화사' 관상에 대해 [내부링크]

트와이스 채영과 열애설이 난 침화사 (針花士, 타투 전문가) 집안에 문제가 많다. 아주 많이... 일의 시작은 좋으나 뒤가 흐지부지 총기(聰氣)가 좋다 자식복은 부인에게 달렸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은 계속 한다...

'샤이닝니키' 한복의 왜곡문제 '동북공정' 프로젝트? [내부링크]

중국 게임사 '페이퍼 게임즈'가 출시한 모바일 게임 '샤이닝 니키'의 한복 아이템을 두고 둘러싼 게임 속 한복 아이템을 두고 중국네티즌이 '중국 전통문화'라고 주장하자 이를 수용 논란이 있었으나 사과나 환불..

모르는 수학 문제 풀이의 끝판왕 '콴다' 앱 [내부링크]

어떤 커뮤니티에서 콴다 어플이 대박이라는 중학생 학부모님의 글을 보고 어플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모르는 수학 문제 뿐만 아니라 사용상의 원하는 문제가 싹 풀리고 풀이까지 정말 세..

'산타토익'의 인공지능으로 토익 실력을 분석하자 [내부링크]

토익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산타 토익을 그냥 흔한 토익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산타토익은 인공지능 토익튜터 어플로 인공지능이 미리 수십만 명의 데이터를 학습하여 몇 개의 토익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