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hical-consumerism의 등록된 링크

 ehical-consumeris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건입니다.

화장품의 세척력을 높여주는 미세플라스틱도 이제는 친환경으로? [내부링크]

마이크로비즈(Microbeads)는 최대 직경이 5mm 이하인 고체 가공 플라스틱 입자로 주로 폴리에틸렌(Polyethylene)으로 만들거나, 폴리프로필렌(PP)이나 폴리스타이렌(Polystyrene)과 같은 석유화학 성분으로 만들어..

숲의 이해 [내부링크]

숲 생물이 모여 사는 마을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쓰게 되면서 제일 아쉬운 점들이 무엇이 있나요?" 저의 경우 가장 아쉬운 점은 신선한 공기 '냄새'를 마시지 못하는 건데요. 여러분들도 신선..

[착한소비] 그레이프랩 g.flow 블랙 친환경 노트북거치대 [내부링크]

이번에 취업을 위해 드럽게 어려운 코딩을 배우면서 옆에서 도와주시는 분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다 사회적, 친환경 기업이면서 노트북이 있는 사람에게는 가장 필요한 휴대용 노트북 거치..

밀라비 클렌저(폼클렌징) 사용후기 및 밀랍랩 만들기!! [내부링크]

이번에 밀라비 클렌저(폼클렌징)을 모두 사용하면서 실제 후기를 작성하기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밀라비의 클렌저로서 역할 부끄럽지만 워낙 여드름이 심해서 흉터도 많고 붉은 기가 많은 피부를 가..

도 향 (塗香)[사용후기] [내부링크]

여러분은 도향(塗香)을 알고 계시나요? 이번에 소개드릴 제품은 도향(塗香)의 사세(sachet)입니다! 사쉐(sachet) 사쉐(sachet)는 프랑스어로 향냥을 뜻하는 단어로 샤쉐 스톤에 입혀 주머니에 담은 방향제..

[한국외국어대학교] "도향 인터뷰" , 플라톤 아카데미 장학생(인생프로젝트) [내부링크]

도향(塗香) (塗)칠할 도, (香)향기 향으로 '세상에 향을 칠하다' 사쉐: 사쉐(향낭)는 직접 배합한 향을 사쉐 스톤에 입혀 주머니에 담은 방 학원: 학술적, 논리적 사고 및 지식을 얻는 곳 학교: 학술적, 논리적,..

내돈내산 명함지갑 CORCO [내부링크]

2021년 생일에 많은 분들이 축하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선물 중 제가 받았던 친환경 카드지갑에 대해서 설명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들 중 만약 선물로 무엇을 사줘야 할까? 고민하신다면 명함지갑은..

로지텍 키보드에 맥주흘린 나,,, 사고 싶지만 비싸서 살 수 없는 로지텍의 장점 [내부링크]

아이티 업종에서 일하면서 개인적으로 키보드와 가전제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ㅎㅎ 그중 제가 처음으로 키보드를 구매했던 로지텍 MY KEYS!! 맥주와 함께 저세상으로 갔지만... *비싸지만 않..

유니버셜 디자인이란? 제 8원칙 탄생? [내부링크]

유니버셜 디자인(Universal Design) 모든 사람을 위한 디자인(DESIGN FOR PEOPLE)으로 연령, 성별, 국적, 장애 유무 등과 같은 개인의 능력 개성과 차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공평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디자인 출처..

2022년 분리배출 끝내기!! [내부링크]

환경부는 14일 ‘포장재 재질구조 등급 표시 및 분리배출 표시에 관한 고시’ [포장재 재질구조 등급 표시 및 분리배출 표시] 출처: 동아일보 ‘깨끗이 씻어서’ ‘라벨을 떼서’ 등 배출 방법도 알 수 있도록..

5만원 받고 파는 약사가 문제인가? 명확한 제도를 만들지 못하는 정부의 문제인가? [내부링크]

마스크 한 장에 5만 원 피로회복제 한 병에 5만 원 구매하실 건가요? 실제 대전의 한 약국에서 피로회복제를 한 병에 5만 원에 팔았답니다!! 환불을 요청하면 고소하라는 답변이 온다고 하는데요 약..

우리가 왜 착한소비를 하면... 더 좋은 세상이 올까요..? [내부링크]

출처: 국민일보 - 스위퍼스 제공 숨진 청년 ***씨 원룸엔 이력서 150장만 '수북' "더 좋은 스펙을 쌓아가며 살고 싶었습니다. 제 꿈을 위해 노력도 했고요" "아직 철이 덜 들어서일까요?" "저는 무섭습니다" "..

사회적기업의 오해!! 얼마나 자세하게 아시나요?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사회적기업이 무엇인지? 사회적기업이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확하고 자세하게 알고 있나요? 이번 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사회적기업에 대한 오해를 풀고 사회적기업이 되기 위한 방법..

남양유업이 왜 매일유업을 괴롭힐까? [내부링크]

남양유업은 '코로나 시대 항바이러스 식품 개발' 심포지업에서 '불가리스'가 코로나19 저감 효과가 77.8%라는 거짓 효과 발표를 시작으로 남양유업의 문제있는 행동을 검색을 통해 너무나도 쉽게 볼 수 있는데..

흡연자는 죄가 없지만 흡연하는 행위는 죄다? [흡연문화] [내부링크]

'비흡연자'인 제가 보는 흡연자의 행위는 사실 이해 불가입니다. 하지만 가족, 친구 등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흡연하고 흡연 행위가 불법 행위가 아니기에 잘못했다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단,..

합정역 데이트 코스 추천장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착한소비입니다!! 다양한 포스팅을 생각하다가 시작하게 된 지역별 데이트 코스 추천하는 내용입니다!! 이번에 추천해드리고 싶은 장소는 합정역에 있는 continew와 CORCO입니다!! 두 곳 다 합..

[착한소비]네츄라유니온 방문 후기 -몬드리안 호텔- (이태원 데이트 코스) [내부링크]

몬드리안 호텔 방문 2020년 12월부터 이태원의 몬드리안 호텔에서 친환경 패션 제품을 보고 구경하며 구매할 수 있다고 하여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태원역 3번 출구에서 나오셔 10분 정도 걷다 보면..

페이퍼백, 영수증 수납함 만들기[아이들과 노는 법] [내부링크]

여러분들이 아이들과 또는 집에 남는 달력을 사용해 놀 수 있는 여러 방법을 공유합니다!! 저작권의 우려로 링크를 공유해 드려요!! 한번 아이들과 같이 만들어 보시면 좋은 추억과 경험을 만들 수 있을거 같..

"손끝으로 감상하는 미술관" 가보셨나요? {시각이란?} [내부링크]

"시각의 중요성" 일상 언어에서도 알 수 있듯 눈은 인간의 감각기관 중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80%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으며 오감 중에서도 자극에 대한 반응이 가장 민감하고 빠릅니다. 여러..

게시판 -장애인은 왜 시위를 할까? [내부링크]

-시위 발생- 6월4일 시위 장애인 단체는 6월 4일 시위를 하였습니다 시위 이유로는 '이동권을 보장'으로 1동선 엘리베이터 설치를 요구했으나 예산에 반영되지 않은 점을 규탄하여 '휠체어 승하차 반복 집회'를..

스타벅스 제주도에서 '일회용컵 사용 제로' 시작한다 [내부링크]

출처:pixabay "평화의 섬 제주도!!"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섬 제주도!!" "최고의 관광지 제주도!!" " 이런 제주도가 환경을 위한 섬이라고 불리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 출처:Hey..

환경을 위해 진행하는 바다동물 테스트 [내부링크]

여러분들이 바다동물이라면 어떤 동물일지 생각해 보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분이 바다동물이라면 어떤 동물일지 알 수 있는 내용과 환경오염을 인지하고 변화하고자 하는 제품과 기업을..

(치환경에너지)풍력발전소의 단점은 얼마나 아시나요?... [내부링크]

국제적으로 우리 모두가 필요성을 느끼는 것 바로 '환경오염에 심각성'인데요 이에 각국들은 친환경 정책으로 '친환경의 대체 에너지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중 "풍력에너지"에 대해서 글을..

어린아이같이 울고있는 "바다"의 콧물 [내부링크]

지난 2월에 이스탄불 남쪽 바다가 '바다의 콧물'로 불리는 해양점액으로 뒤덮인 사건이 일어났는데요!!! 이 해양점액은 이스탄불 남쪽 해역에서 나타난 뒤 마르마라해로 번져 결국 아름다운 바다를..

인간도 떼죽음이 다가오는 세상..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떼죽음을 눈으로 목격하신 적이 있나요? 프랑스 앞바다에서는 하얀색 거품이 발견되었는데 그것이 모두 청어가 무더기로 폐사해 만들어낸 것이었습니다. 국제 해양 보호단체인 '시셰퍼..

갤럭시 S22도 이제부터 친환경으로!! (친환경 모바일경험(MX)) [내부링크]

Galaxy for the Planet 지구를 위한 갤럭시 일반적으로 어망 소재는 '나일론'으로 불리는 "폴리아미드(polyamides)" 삼성전자는 업계 전문가와 협업해 폐어망 분리, 절단, 청소 및 압출하여 갤럭..

이제는 펀딩도 착한펀딩이다!! [내부링크]

(1) 결제 및 발송 예정일 1차 결제 : 2022년 3월 2일, 예상 발송일 : 2022년 3월 9일 2차 결제 : 2022년 3월 14일, 예상 발송일 : 2022년 3월 21일 호랑이의 기운이 담긴 호랑이 쿠키 틴케이스 "발달장애인 청..

- 도향(塗香) [비하인드] - [내부링크]

도향(塗香) (塗)칠할 도, (香)향기 향으로 '세상에 향을 칠하다' 사쉐: 사쉐(향낭)는 직접 배합한 향을 사쉐 스톤에 입혀 주머니에 담은 방 - Result - 정성스럽고 감각적인 패키징 도향의 감성과 어울..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다회용기 사용!!!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배달특급'을 아시나요? 어느 순간부터 생겨난 배달비용... 개인적으로 전 아직도 배달비용이 왜 있는지 이해가 안가요,, 과거 배달비용이 없을 때는 배달비용을 제외했다고 하지만.. 치킨과 피..

[GREENPEACE]2021년 그린피스 플라스틱 집콕 조사 [내부링크]

그린피스 1971년 설립된 국제 환경보호 단체로서 핵실험 반대와 자연보호 운동 등을 통하여 지구의 환경을 보존하고 평화를 증진시키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40여 개국에 지부를 두고 있으며, 본부는 네덜란..

소중한 아이에게 작은 선물 (옥토 프로젝트란?) [내부링크]

옥토 프로젝트? 덴마크에서 시작된 옥토 프로젝트는 면으로 뜨개질한 문어 모양 인형으로 미숙아로 태어난 딸아이를 위해 아주 작은 문어 모양의 인형을 안겨주었는데 힘들어하던 아이가 안정감을 느끼는 모습을..

영유아를 위협하는 미세 플라스틱,,, [내부링크]

아직까지도 미세 플라스틱이 인간에게 주는 위험을 모르지만 세포나 동물실험을 통해 미세 플라스틱은 세포막을 가로질러 혈관이나 호흡기 등 순환계로 들어간 뒤 오랫동안 남아 세포사멸, 염증반응, 대사장애 등..

"안전하게 젖병 관리와 분유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젖병 (위키백가)직접 마시기 위한 꼭지가 있는 병 과거부터 지금까지 젖병 소독을 위해 열탕방법, 초음파방법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는데 과거 환경호르몬 걱정부터 지금은 미세플라스틱이 문제점으로..

금보단 유리병 뚜껑이 더 중요하다? [내부링크]

재활용 분리수거를 시작한 지 25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지만 도로 후진하고 있는 상황 현업 종사자의 울분 유리병 분리수거 방법과 재사용, 재활용을 하는 공장에 대한 영상을 보면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면 좋을..

사회적기업 3000개소 돌파 기념 및 오해풀기 [내부링크]

[사회적기업] 3000개소 돌파 기념!! 사회적기업진흥원 이번 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3000개소 돌파 기념으로 사회적기업에 대한 오해를 풀고 정확한 정보를 보여드릴 수 있는 자료가 잘 정리되어 있어 한번 포스팅..

해조류로 만든 컵, 접시 [내부링크]

Green Campaign 아낌없이 내어주던 바다가 죽어간다. ' 아낌없이 내어주는 바다' 라는 말, 들어보셨죠? 새벽녘 해가 차오르는 모습, 맑은날 햇빛이 물결치는 바다, 가슴울리는 저녁노을을 보여주고 우리에게 풍요..

'제로웨이스트 샵' 한눈에 볼 수 있는 에코지도 [내부링크]

eco 생태학 · 자연보호의 뜻 현재처럼 지낸다면, 지구는 2030년부터 뜨거워지기 시작해 더 이상 돌이킬 수 없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코로나19가 일상을 마비시키고 소외된 이들을 더욱 힘들게 했던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