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ighty-eight의 등록된 링크

 eighty-eigh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건입니다.

M1 맥북에어 구매 기 - 신학기 교육할인 그리고 인증까지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도 드디어 샀습니다! M1 맥북!! 처음에 출시한 M1 맥북은 정말 신선한 충격이었어요 애플에서 자체 설계한 칩이 정말 미친듯한 성능에 엄청난 전력효율을 보였기 때문이죠 저 작은 칩 하나에 8코어..

코웰패션 - 단순한 패션 회사가 아니다? [내부링크]

높은 영업이익률을 바탕으로 고속성장하고 있는.. 모두가 아는 브랜드를 판매하지만 대부분 모르는 회사인 코웰패션에 대해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무엇보다 코웰패션이 추구하는 방향을 가장 잘 나타낸 문..

ARIRANG 신흥국 msci : 중국+대만+한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 포스팅한 KODEX 선진국 msci world에 이어서 이번엔 신흥국 버전 ARIRANG 신흥국 msci 입니다. 선진국 관련 ETF는 종류가 그래도 좀 있는데 신흥국 관련 ETF는 한화투자증권의 ARIRAN..

KODEX 선진국 msci world : 미국+유럽+일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연금포트폴리오에 넣어서 운용하고 계신 KODEX 선진국 msci world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자 합니다. 위 ETF는 말 그대로 그 유명한 MSCI의 선진국 ETF를 추종하는 한국에 상장된 삼..

펄어비스 : 미래가 가장 기대되는 최선호 게임주 [내부링크]

아마 주식하시는 분들중에 펄어비스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것 같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이미 시총 4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흔히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투자자들에게도 사랑받는 종목입니다. 펄어비스하..

미중 무역분쟁 무역협상 운명의날이 다가오고 있다. [내부링크]

드디어 미중 무역협상 D-Day로 결정됐던 12월 15일이 3일 앞으로 다가왔다. 정말 길고 긴 싸움이다. 자료를 살펴보니 무려 16개월째라고 하는데.. ㄷㄷ 무역분쟁을 시작하고부터는 정말 트럼프의 말 한마디 한마..

코스피의 침체속에 심상치않은 은행주의 흐름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나라의 침체된 코스피, 그 중에서도 더 침체된 은행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자 한다. 우리나라의 은행주는 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다. 사실 굳이 따지자면 우량주로 분류되지만.. 최근의 흐름을 보면..

2019년은 코스피만 왕따를 당했는데 2020년은 과연? [내부링크]

코스피가 작년에 처음으로 2,600선을 터치하면서 드디어 우리도 박스피를 탈출하나 싶은 기대감이 있었지만 올해 결국 다시 주저앉아버렸다.. 심지어 8월에는 미중무역분쟁의 영향으로 2000선까지 깨지면서 상황..

코스피 외국인 매도 폭탄.. 21일 연속 매도 이유는 뭘까 [내부링크]

금일 드디어.. 드디어.. 외국인들의 셀코리아가 멈췄다. 진짜 세상에다 세상에야 ㅋㅋ 사실 우리나라 증시는 외국인들의 영향이 매우매우 큰 편이라서 외국인들의 수급에 따라서 많이 휘둘리는 편인데 이번에는..

KINDEX 미국WideMoat가치주 : 가치투자의 정석 ETF [내부링크]

오늘은 가치투자를 추종하는 워렌버핏식(?) ETF인 kindex 미국widemoat가치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자 한다. 워렌버핏식이라니까 좀 웃기긴한데 ㅋㅋ 이 ETF의 목표가 딱 워렌버핏의 투자철학과 비슷하다. 시장..

미국 월배당 ETF : DGRW - 배당성장추구 ET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배당 ETF 2탄 DGRW입니다. 지난번 1탄 SPHD에 이어 2탄입니다. https://eighty-eight.tistory.com/27 불러오는 중입니다... 1. 정식명칭 WisdomTree U.S. Dividend Growth Fund Wisdom 사의 배당성..

미국 월배당 ETF : SPHD - S&P500 추종 고배당 저변동성 [내부링크]

지난번에 미국시장의 상승에 대해서 글을 작성한 적이 있는데.. https://eighty-eight.tistory.com/25 미국 S&P 500 최고가 또 경신.. 을 바라보며 미국의 S&P 500 지수가 또 한번 최고가를 경신했다.. ㄷㄷ 미국..

미국이 앞으로도 잘 나갈수밖에 없는 4가지 이유 [내부링크]

내가 생각하기에 미국이 앞으로 잘나갈 수 밖에 없는 점. 첫번째, 세계에서 먹히는 유일한 기축통화 "달러" 미국의 돈은 "달러"이다. 이 달러는 전 세계에서 통하는 기축통화로써 전 세계가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미국 S&P 500 최고가 또 경신.. 을 바라보며 [내부링크]

미국의 S&P 500 지수가 또 한번 최고가를 경신했다.. ㄷㄷ 미국이란 나라는 정말 놀랍다 11월 들어서만 벌써 9번째 최고가 경신이라고 한다.. 세상에 그에 반해 우리나라 코스피는.. (숙연) 주식을 하다보면 몇번..

국민은행 알뜰폰 kb 리브M (LiivM) 과연 혜자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에 많은 기대를 모았던(?) 국민은행의 알뜰폰이죠 리브M LiiveM 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 이미 알뜰폰 업체들이 상당히 많은데도 불구하고 은행에서도 알뜰폰이 나온다는 게 좀 의..

NICE평가정보 : 기가막힌 사업성에 놀라운 성장성! [내부링크]

오늘은 얼마전에 매수하려다가 놓쳐버린.. 하지만 매수하고싶은.. NICE평가정보에 대해서 공부한 내용 정리 겸 공유겸 포스팅을 작성한다. NICE평가정보는 아마 주식하는 사람중에 모르는사람이 별로 없을 것 같긴..

티스토리 애드센스 계정이 이미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중복계정 해결방안 최신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도 말씀드렸듯이 티스토리를 만들며 제가 겪었던 황당한 일들과.. 다른 분들도 충분히 겪을 수 있을 법한 일들에 대해서 저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서 포스팅을 통해서 기록을 남기..

에스에이엠티 배당주 투자 아이디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날씨가 추워지는 11월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포스팅한 기업은행에 이어서 에스에이엠티 라는 고배당주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날씨가 쌀쌀해지고 연말이되면 다들 관심을 가지시는 고배당주..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후기 : 2주만에 승인성공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도 이 글을 이렇게 빨리쓰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네 제목 그대로 티스토리 시작하고 2주만에 승인받았어요.. 대박이죠? 사실 저도 신기하긴 합니다.. 티스토리에 대해서 아무거도 모르고 시작해서..

금리가 내리는데 채권은 금리는 오르고 대출금리도 오르고 환장할노릇 [내부링크]

요즘 참 이상한 일들이 나타나고 있다. 미중 무역분쟁을 비롯해서 세계적인 성장률 저하로 전세계적인 저성장에 빠져있는 지금 다들 경제를 어떻게든 살려보겠다고 금리를 자꾸 내리고 있다. 물론 우리나라도 내리..

기업은행 배당주 투자 아이디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네요. 최근에 목돈이 생겨서 어디에 넣어둘까 고민하다가 역시 연말이 다가오면 배당주가 최고란 생각이 들어서 배당주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눈에 띈 기업은행 에 대해서 포스팅..

해외주식 거래 증권사 비교 (수수료 및 이벤트) [내부링크]

몇년전부터 보면 해외주식 거래하는 사람이 많이 늘었다. (특히 미국주식) 뭐 코스피의 흐름을 보면 어쩌면 당연한 걸지도.. (숙연..) 그에반해 미국의 나스닥의 흐름은 어떠한가 캬.. 이게 주식이지 그렇다....

페이코 CMA 이벤트 - feat. 한화 투자증권 이율 3.65% 대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페이코를 애정하고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페이코는 그래도 나름 이벤트도 자주 하고 쓸곳도 많아서 나름 혜자인듯 합니다 ㅎㅎ 이번에 새로 이벤트를 하는 알림이 왔는데 알아보니 혜택이..

더블유게임즈 지속적인 하락의 이유는? 펀더멘탈에 변화가 생겼나?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더블유게임즈는 오래동안 가져가고 싶은 종목중에 하나이다. 제일 처음에 더블유게임즈를 접한것은.. 여기 쯤이었다.. 그 이후로 며칠 미친듯한 상승률을 보면서 대체 얘는 뭐지? 이런 생각이 들어서..

KODEX200 미국채 혼합 : 연금상품으로 적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연금 또는 IRP 퇴직연금 통장에서 활용하기 좋은 ETF KODEX200 미국채 혼합 상품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단 이 상품에 대해서 미리 말씀 드리고 싶은건 확실히 수익률을 보고 투자..

삼성증권 네이버페이 투자통장 신규출시 - 혜택 및 가입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삼성증권이랑 네이버페이가 콜라보한 통장이 드디어 출시가 되었다. 안그래도 지난번에 네이버페이 이벤트에서 보고 사전신청하고 기다렸는데 출시가 된지 좀 됐네 이럴꺼면 사전신청은 왜 받은거지.. 알려주는거..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어느 정도의 신약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에는 에이치엘비의 회사와 회장님에 대한 얘기를 잠깐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에이치엘비에서 이번에 글로벌3상 성공을 얘기한 리보세라닙에 대해 한번 알아보죠. https://eighty-eight.tistory...

에이치엘비 코스닥 시총1위 달성! 어떤 회사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주식을 꼽으라면 바로 에이치엘비죠 글로벌 임상3상 성공 발표 이후 미친 상승률을 보여주며 전체 바이오 시장을 다시 일으키고 있는데요 과연 에이치엘비가 임상3상을..

개인연금 irp 비교 : 차이점 및 공통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 시간에 대표적인 연말정산 세액공제 상품인 개인연금과 irp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난번 포스팅한 글을 아직 못보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 해 주시고.. https://eighty-eight.tistor..

개인연금 - 뭘로 가입하는게 좋을까? [내부링크]

IRP와 더불어서 개인연금은 연말정산에 대비해서 강력한 무기이다. 사실 IRP(퇴직연금) 과 개인연금은 서로 다른 상품같지만 거의 성격이 비슷한 상품이다. 그래서 많이 비교가 되곤 하는데 저번엔 IRP에 대해서..

IRP 계좌에 대하여 - 과연 좋을까? [내부링크]

평소에는 관심이 없다가도 본인이 퇴직을 하게 되거나 또는 연말정산 시즌이 되면 IRP계좌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마련이다. 본인도 연말정산을 맞이할때면 어떻게하면 세금을 절약할 수 있을까 고민하며 다양한..

채권과 주식의 관계 [내부링크]

지난번에는 주식과 채권의 기초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https://eighty-eight.tistory.com/2 주식이란 무엇인가? 주식에 대해 공부하기 전 주식이란 무엇인가를 우선적으로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

채권이 뭔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번에는 가장 먼저 알아보아야 할 주식에 대해 간략히 정리 해 봤습니다. 이번엔 주식과 더불어 꼭 알아둬야 할 개념, 채권에 대해 정리 해 보겠습니다. 주식은 아마 여기저기서 워낙 많이..

주식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주식에 대해 공부하기 전 주식이란 무엇인가를 우선적으로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은 간단하게 말해서 개인이나 단체가 특정 회사에 일정 금액을 투자해주고 그 대가로 정해진 기간마다 투자금에 걸맞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