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ven324의 등록된 링크

 eleven32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미국 배당주] 도움되는 사이트 4가지 [내부링크]

자본주의 시대에 투자는 필수고 역사상 최저금리 시대를 살고 있는 현재엔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숙명 같은 거죠. 예적금 금리는 1%대까지 떨어졌고 곧 0%대를 보는 날도 멀지 않은 것 같아요. 가끔 특판의 형태..

2021년 공휴일 미리보기 [내부링크]

긴 추석 연휴와 한글날까지 편안한 휴일 보내셨나요? 10월은 연휴가 많아서 참 좋았지만 코로나 때문에 고향 방문이나 여행을 자유롭게 갈 수는 없으니 집에서 쉬셨을 분들이 많을 거예요. 답답하지만 그래도 자..

주식 초보 미국주식 사는 법 [내부링크]

저는 분산투자 개념으로 미국 주식에 투자를 시작한 지 2년 정도 되었는데요, 올해는 유독 해외주식을 시작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관심도 없던 주변에서도 시작을 했더라고요~ 3월에 한국, 미국 할..

신용카드 결제일 14일인 이유는? [내부링크]

신용카드는 잘만 활용하면 참 유용할 때가 많지만 지출관리가 잘 되지 않는 분들에게는 무서운 것이기도 하죠. 소비의 즐거움은 가득 안겨주지만 지출의 무서움은 그만큼 덜 느끼게 만들어요. 소비는 매일 할 수..

미국주식 사려면 서머타임(썸머타임) 알고 가요! [내부링크]

미국은 한국과 약 13시간의 시차가 나죠. 한국이 1일 오후 3시라면 미국은 1일 오전 2시입니다. 그래서 미국 주식시장이 열릴 때면 우리나라는 한밤중이에요. 이런 시차 때문에 낮시간 동안의 근무패턴을 가진 직..

[북리뷰] 킵고잉 . 신사임당 지음 [내부링크]

문장 수집 01 퇴사 전에 회사에서 배울 수 있는 지식이나 경험이 있다면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회사에 있는 동안 다른 부서 사람들에게 물어보거나 조언을 받아서 전부 익히는 것이 좋다. 02 투자금으..

아이패드로 한국경제신문 구독하면 좋은 점 [내부링크]

종이신문을 구독하고 좋은 점도 많았지만 문제점도 생겼어요. 읽지도 못하고 쌓여가는 신문이 짐이 되고 읽어야만 한다는 압박감이 계속 쌓여갔어요. 특히나 제 직업은 출장이 잦아서 집을 며칠 비우게 되면 우편..

“부자는 신문을, 빈자는 TV를 본다” ... 당신은? [내부링크]

인생의 기점을 재테크&독서를 알기 전과 후로 나눈다면 그 전에는 집에 돌아오면 TV를 켜는 게 첫 번째 하는 일이었어요. 그리고 잠이 들 때까지 TV 소리는 끊이지 않았고 주말에 집에서 쉴 때면 어김없이 TV를..

통장쪼개기는 재테크의 기본입니다. [내부링크]

저는 20대 후반까지 재테크에 대한 개념도 없었고 관심도 없었어요. 서른 살을 앞둔 어느 날 눈을 뜨게 되었는데 좀 더 어렸을 때부터 알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요. 재테크에 눈을 뜨게 된..

중고거래로 부수입 만들기 / 당근마켓 거래 방법 [내부링크]

이사를 가거나 한 번씩 대청소를 하고 나면 더 이상 쓰지 않게 되는 물건이 보여요. 쓰지 않는 물건인데 집에 계속 두기엔 자리를 차지하고 처분을 하기엔 멀쩡해서 아까울 때 중고거래를 합니다. 작년에 당근..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계좌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 기술의 발전과 증권사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은 점점 간편해지고 있어요. 개설하는 방법의 어..

[북리뷰] 신경끄기의 기술 . 마크 맨슨 지음 [내부링크]

문장수집 01 단언컨대 고통을 극복하는 유일한 길을 고통을 견디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02 더 긍정적인 경험을 하려는 욕망 자체가 부정적인 경험이다. 그리고 역설적이게도, 부정적인 경험을 받아들이는 것이..

세상 간편한 가계부 양식과 쓰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가계부 양식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월별로 가계부를 쓰는 이유는 단순한 기록이 아니라 지출 내역을 통해 소비습관을 되돌아보고 월간/연간 계획을 하기 위해 가계부를 작성..

[북리뷰] 김미경의 리부트 . 김미경 지음 [내부링크]

문장수집 01 혼돈이란 단순히 의미 없는 요동이 아니라 언제라도 질서를 창출할 수 있는, 다시 말해 질서를 '내포한' 상태다. <혼돈으로부터의 질서> 일리야 프리고진 02  세상이 온통 불확..

전자책어플 YES24 북클럽 사용법 및 리뷰 [내부링크]

책은 항상 종이책으로 읽어야 읽는 맛도 나고 집중도 더 잘 되더라구요. 그래서 종이책을 구입해서 보거나 도서관 대출을 이용했었는데요, 코로나19로 공공 도서관 이용이 중지되고 나니 도서대출을 할 수가 없게..

저렴한데 휴대성까지 좋아 다이소 독서대 추천 [내부링크]

독서는 저의 유일한 취미입니다. 책이 가득 진열 되어있는 서점이나 도서관에 가면 기분이 좋아지고 특히나 책에서 나는 그 고유의 냄새가 너무 좋습니다 :) 책을 읽고 있으면 머릿속 어지러운 잡념들이 스르륵-..

재테크 입문기, 그 때 나를 변화시켜준 영상 하나 [내부링크]

재테크를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4년쯤 된 것 같다. 이전에는 월급은 쓰기 위해 버는 것이라 생각했고, 재테크의 개념은 1도 몰랐으며, 저축은 왜하는지 이해가 안됐고 오늘 하루 즐겁게 쓰고 만족하면 그만이라..

[북리뷰] 언어의 온도 . 이기주 지음 [내부링크]

문장 수집 01 말과 글은 머리에만 남겨지는 게 아닙니다. 가슴에도 새겨집니다. 마음 깊숙이 꽂힌 언어는 지지 않는 꽃입니다. 우린 그 꽃을 바라보며 위안을 얻기도 합니다. 02 "그냥"이라는 말은 대개 별..

가계부 어플 추천 / 위플가계부 3년 사용 후기 및 꿀팁 [내부링크]

재테크의 시작은 지출관리부터 시작하죠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는 않아요 지출을 일일이 기록하고 내 소비패턴을 분석해서 지출을 통제한다는게 습관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라 자리를 잡기..